펄프 픽션(Pulp Fiction, 1994) 총정리 (줄거리, 정보, 비하인드)


펄프 픽션(Pulp Fiction, 1994) 총정리 (줄거리, 정보, 비하인드)

20세기 초, 미국에는 펄프 매거진이라는 잡지가 유행했다. 펄프 매거진은 질 낮은 종이를 이용, 10센트 미만의 저렴한 가격에 모험, 탐정, 호러, SF, 로맨스, 서부극, 전쟁물 등 대중들이 선호할만한 장르 소설을 담아냈는데, 이 소설들을 '펄프 픽션(Pulp fiction)' 줄여서 '더 펄프스(the Pulps)'라고 불렀다. 저렴한 가격에 저속한 내용들이 많아 펄프 매거진은 싸구려 잡지라는 의미를 지니게 되었고, 거기 실린 펄프 픽션도 자연스레 싸구려 소설이라는 의미를 갖게 되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퀄리티까지 낮은 것은 아니었다. 대중적 인기가 높았기 때문에 무명의 배고픈 작가들이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펄프 픽션에서 출발해 대가로 성장한 작가들도 많았다. 비싼 종이, 양장본으로 책값 올리기기만 급급한 우리나라와는 달리 외국 소설들이 값싼 종이에 대충해놓은 박음질에 정직한 가격을 매기는 것도 이런 전통이 한 몫하고 있다. 타란티노의 출세작이자 대표작 ...


#pulpfiction #영화 #쿠엔틴타란티노 #펄프픽션

원문링크 : 펄프 픽션(Pulp Fiction, 1994) 총정리 (줄거리, 정보, 비하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