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쉽] 보행자 위협하는 횡단보도 '우회전' 이젠 범칙금과 보험료 폭탄!!!


[뉴스쉽] 보행자 위협하는 횡단보도 '우회전' 이젠 범칙금과 보험료 폭탄!!!

서울 강서구의 한 교차로. 보행 신호등이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뀐 상황. 보행자들이 횡단보도로 발을 내딛는 순간 승용차 한 대가 우회전하며 횡단보도를 빠른 속도로 가로질렀다. 파란색으로 바뀐 신호등만 보고 횡단보도를 건너려던 보행자들은 놀라 뒤로 물러섰다. 아이 엄마는 재빨리 아이의 어깨를 잡아 채 뒤로 물러 세웠다. 파란 불로 바뀐지 한참이 지났지만 보행자들의 발걸음은 여전히 불안하다. 우회전하려는 차 한 대가 슬금슬금 횡단보도로 머리를 들이 밀더니 보행자가 지나가기 무섭게 스치듯 지나갔다. 보행자를 위한 파란 신호등에도 마음 편하게 횡단보도를 건너기가 쉽지 않다. 교차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교차로와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7월 12일부터 적용되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에 따르면 횡단보도 우회전에 대한 '일시 정지' 의무가 강화된다. 아래 짧은 영상을 보자. 이럴 때 운전자인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는가? 전방의 차량 신호등은 빨간색이다. 보행자 신호는 ...


#보행자보호 #보험료할증 #우회전횡단보도 #자동차보험

원문링크 : [뉴스쉽] 보행자 위협하는 횡단보도 '우회전' 이젠 범칙금과 보험료 폭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