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에 깨어나는 도서관 <귀서각> 보린 작가 판타지 동화. 초등 고학년 추천 도서.


한밤에 깨어나는 도서관 <귀서각> 보린 작가 판타지 동화. 초등 고학년 추천 도서.

요즘 보린 작가 책을 엄청 읽고 있다. 보린 작가는 옛이야기나 설화에서 모티브를 많이 가져와 작품을 쓰는 것 같다. 눈알 귀신, 달걀귀신, 야광 귀신, 호랭이 귀신뿐만 아니라 다자구 할멈, 뒷간 각시, 부뚜막 할멈, 처용, 그슨대 등 옛날이야기와 설화에 등장하는 익숙한 이름들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귀서각>은 귀신 이야기가 아니라 귀신이 읽는 책을 모아둔 도서관이다. 이승도 저승도 아니어서 귀신도 사람도 드나들 수 있는 중간 세계이다. 구오의 할아버지는 헌 책을 보물처럼 여기며 만권 책방을 운영하고 아버지 역시 귀한 책을 찾아 떠돌아다니는 사람이다. 엄마는 그런 아버지를 못 견뎌 집을 나가고 할아버지와 둘이서만 산다. 내면에 가득한 외로움을 주먹질로 감춰보지만 엄마, 아빠를 그리워하고 원망하는 마음이 가득하다. 병든 할아버지 대신 만권 책방을 지키던 으스스한 겨울밤, 단골손님이 송 영감이 찾아온다. 그의 부탁으로 책 정리를 돕기 위해 귀서각으로 따라나서면서부터 구오의 모험이 시작된다...


#귀서각 #보린작가판타지동화 #청소년추천판타지동화

원문링크 : 한밤에 깨어나는 도서관 &lt;귀서각&gt; 보린 작가 판타지 동화. 초등 고학년 추천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