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매일을 헤엄치는 법> 이연 그림 에세이. 에세이 베스트셀러 추천.


[서평] <매일을 헤엄치는 법> 이연 그림 에세이. 에세이 베스트셀러 추천.

<매일을 헤엄치는 법>이라는 제목을 보고 은유적 표현인 줄 알았다. 삶이라는 수영장 안을 다람쥐 쳇바퀴 돌듯하는 현대인들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인가 싶었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이연 작가는 진짜로 수영 강습을 받았고 수영과 삶의 공통점을 조화롭게 대칭시켰다. 독특하고 신선한 내용과 구성 만화만으로 된 에세이는 봤지만 이 책은 구성이 독특하다. 만화와 에세이를 번갈아 배열하여 가독성 있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가볍지 않은 작가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이 책에는 작가가 2018년 퇴사 후 1년 동안 백수로 생활하면서 겪은 고생과 내면의 부침, 수영을 통해 얻은 깨달음이 담겨 있다. 작가는 자신과 맞지 않는 디자인 회사를 다니면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기 위해 과감히 퇴사했다. 취업, 결혼 등 사회가 정한 순서와 틀에 맞춰 살지 않고 자기로 살기로 결심한 작가의 마음에 공감이 간다. 소속 없이 홀로서기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텐데도 결국은 자기를 찾기 위해 도전...


#매일을헤엄치는법 #에세이베스트셀러추천 #이연그림에세이

원문링크 : [서평] &lt;매일을 헤엄치는 법&gt; 이연 그림 에세이. 에세이 베스트셀러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