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물 그림 <이파리로 그릴까, 여기 무엇이든 다 있어> 잎으로 그려보아요.


자연물 그림 <이파리로 그릴까, 여기 무엇이든 다 있어> 잎으로 그려보아요.

제가 숲에 관심을 갖고 숲놀이를 찾아 보게 되고, 그러다 우연히 눈에 띈 그림책입니다. <이파리로 그릴까> 꽃잎과 나뭇잎, 나뭇가지 등 자연물로 그린 그림입니다. 그림들이 너무 멋집니다. 마지막 그림은 벚꽃이나 이팝나무의 꽃이 우수수 떨어질 때 해보면 어떻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이 책을 읽고 아이들과 함께 밖에 나가 떨어진 꽃잎과 잎들을 가지고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는데 생각으로 그쳤습니다. 아파트 단지의 신설학교 교정 안에는 떨어진 꽃잎이나 나뭇잎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제가 적절한 타이밍을 놓쳤을 수도 있습니다. ㅋ 한동안 교탁 책꽂이에 꽂혀 있다가 다시 도서관으로 발길을 돌린 책입니다. 학교 옆에 오래된 공원이 있거나 뒷산이 있다면 한번 해 볼만한 활동인 것 같습니다. 내년엔 좀 더 유심히 관찰해보고 적절한 시기를 잡아야겠습니다. 이 작가의 후속 그림책도 있습니다. 후속작도 멋집니다. 느낌은 비슷합니다. 자연에서 가져온 것들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요새는 자연물 작품이 그렇게 눈에...


#1학년봄 #광목그림 #광목자연물그림 #꽃잎나뭇잎그림 #여기무엇이든다있어 #이파리로그릴까 #자연물그림 #자연물협동화

원문링크 : 자연물 그림 &lt;이파리로 그릴까, 여기 무엇이든 다 있어&gt; 잎으로 그려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