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 외도 보타니아(1) - 구조라항 유람선 승선과 해금강 관광(신분증 없을 때)


[경남 거제] 외도 보타니아(1) - 구조라항 유람선 승선과 해금강 관광(신분증 없을 때)

배를 타고 들어가는 섬 여행은 다른 여행에 비하여 많은 경험이 없기에 더욱 기대하게 된다. 거제 가볼만한 곳 - 외도 보타니아. 오래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이다. 외도에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있다. 대표적인 곳이 장승포, 구조라항, 지세포, 도장포, 와현 등이다. 가장 먼 곳이 장승포항이고 가장 가까운 곳이 구조라항이다. 거제 여행에 많이 찾는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와 가까운 곳은 도장포이다. 세 곳 모두 운행 시간이나 요금은 비슷하다. 바로 외도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해금강 주위를 돌며 해상 관광을 하기 때문이다. 접근성과 이어지는 일정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우리는 구조라항을 선택하였다. 바람의 언덕은 예전에 다녀왔기고, 근처에 조선시대 쌓은 구조라진성(舊助邏鎭城)을 둘러보고자 구조라항에서 출발하기로 한다. 숙소인 거제 돔 관광호텔과는 10여 분 거리이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유람선 탑승에 필수적인 신분증을 가지고 오지 않은 것이다. 일정을 변경해야 되나 고민을 ...


#거제여행 #한려해상국립공원 #주민등록등본무인발급 #외도유람선운항시간 #외도유람선예약 #외도보타니아 #썬스타호 #십자동굴 #사자바위 #구조라항 #해금강

원문링크 : [경남 거제] 외도 보타니아(1) - 구조라항 유람선 승선과 해금강 관광(신분증 없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