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 업무 일지] "CT용으로 10개 준비해 주세요~"의 CT는 무슨 말일까?, 용기 샘플은 몇 개나 준비해야 될까? :)


[BM 업무 일지] "CT용으로 10개 준비해 주세요~"의 CT는 무슨 말일까?, 용기 샘플은 몇 개나 준비해야 될까? :)

화장품 회사 BM CT용 샘플 준비 BM이 신제품 개발을 하다 보면 정말 자주 듣는 용어가 바로 CT CT는 Compatibility Test의 약자로 한국어로는 ~ "화장품 용기 적합성 테스트"로 쉽게 말해 선정한 용기가 화장품을 담기에 적절한지, 혹은 제조업체의 기계와 잘 맞는지를 테스트한다는 의미의 용어이다. 예를 들어, 내가 토너용 용기를 선정했는데 안에 내용물을 넣어 흔들어보니 새는 곳이 발견되었다 한다면, 밀폐성 측정에서 적합지 않다고 판단되는 것! 사진 출처: pexels 사실 CT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흔치 않다고 하긴 하는데 ~ (계속 거래해오던 곳하고 계속 제조를 하니 :D) 5ml, 10ml 같은 비매품 출시의 경우는 테스트를 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으나 본품은 반드시 CT를 거쳐야 한다는 점 :) CT는 용기 종류에 따라서 거치는 시험 항목에 차이가 약간씩 있기는 한데 예를 들어 플라스틱이면 유리병 시험 항목인 내압 강도나 열 충격은 진행하지 않고, 스포이...


#BMCT #화장품회사BM업무프로세스 #화장품회사BM #화장품제조업체선정 #화장품용기업체선정 #화장품CT용기 #화장품CT #용기CT테스트 #CT용샘플 #BM신제품제작 #화장품회사신제품출시

원문링크 : [BM 업무 일지] "CT용으로 10개 준비해 주세요~"의 CT는 무슨 말일까?, 용기 샘플은 몇 개나 준비해야 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