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시스템의 보병 부대 '백혈구', 이상적인 수치는? 다음 혈액 검사 시 꼭 확인하자!


면역 시스템의 보병 부대 '백혈구', 이상적인 수치는? 다음 혈액 검사 시 꼭 확인하자!

백혈구는 혈액의 필수 구성 요소로써 혈액 세포의 약 1 %를 차지합니다. 백혈구는 우리 몸의 침입자인 바이러스, 세균, 염증과 싸워 우리를 지켜내는 든든한 보병 부대이죠. 골수는 평생 지속적으로 백혈구를 생성합니다. 골수는 하루에 500억 개의 새 보병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염증이나 감염에 대한 반응으로, 그 수는 1000억 개 이상으로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백혈구는 갑작스러운 감염이나 질병과 싸울 때까지 혈액과 림프계에 저장됩니다. 실제로, 백혈구(WBC) 수치는 의사가 가장 많이 처방하는 검사실 검사 중 하나입니다. 오늘 이상적인 백혈구 수치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혹시 가장 최근에 받은 혈액 검사 결과지가 있다면 본인 수치를 확인하면서 보세요! 높은 백혈구 수치는 면역계가 감염에 대항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신체적/정서적 스트레스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특정 혈액 암의 경우에도 백혈구 수치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반대로, 낮은 백혈구 수치는 부상...


#감염 #스트레스관리 #심혈관질환 #염증측정법 #운동 #원인교정 #자연식물식 #채식 #혈액검사 #힐링 #생활습관의학 #생활습관교정 #비건 #건강관리 #건강자산 #건강한라이프스타일 #뉴트리션팩츠 #라이프스타일코치 #림프계 #면역 #면역력 #백혈구 #힐링씨티

원문링크 : 면역 시스템의 보병 부대 '백혈구', 이상적인 수치는? 다음 혈액 검사 시 꼭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