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 포트, TCP/IP, UDP/IP 터미널 프로그램 (시리얼 통신 프로그램)


시리얼 포트, TCP/IP, UDP/IP 터미널 프로그램 (시리얼 통신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시리얼 포트(COM port)나 TCP/IP, UDP/IP 프로토콜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시리얼이나 TCP, UDP 프로토콜로 통신하는 장비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전에 프로토콜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간단히 테스트 하는 용도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제가 하이퍼터미널(hyperterm)이나 테라텀(TeraTerm)을 사용하면서 불편하게 생각했던 여러 기능들을 추가하여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저와 같은 각종 디바이스를 다루고 통신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것으로 봅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첨부파일 SerialPortMon.exe 파일 다운로드 소스코드 다운로드: 첨부파일 SerialPortMon.zip 파일 다운로드 다음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Connect] 버튼을 눌러 COM 포트로 연결한 그림입니다. 기본적으로 텍스트로 보여주면서 HEX를 선택할 경우 16진수로도 보여줍니다. 여기서 제가...



원문링크 : 시리얼 포트, TCP/IP, UDP/IP 터미널 프로그램 (시리얼 통신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