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jb-eth의 등록된 링크

 0xjb-et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무직자대출 받는 방법, 조건, 한도, 금리, 상환 기간 등 [내부링크]

갑작스러운 실직이나, 구직 중이지만 아직 구직을 하지 못하거나 이러한 많은 사유로 인해 무직자인 상태에서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무직자대출을 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무직자대출 = 비상금대출 1,2금융권 금융사에서 무직자대출이라는 단어 대신 비상금대출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직자도 소액으로 여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지만, 조건이 있습니다. 무직자대출 (비상금대출) 이용 대상 조건 각각 금융권마다 요구하는 조건은 다를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조건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1) 직업 또는 소득이 없어도 가능 2)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만 가능 3) 회생,파산,면책 등의 신청 사실이 없어야 가능 4) 연체,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어야 가능 5) 대출하고자..

햇살론15 특례보증 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햇살론 15 : 대부업 또는 불법사금융의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분들을 위한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최소한의 요건만을 심사하며 15.9%의 금리, 그리고 일반보증은 700만원 한도로 대출이 가능한 금융상품입니다. 일반보증과는 다른 햇살론의 특례보증은 한시적으로만 최대 2,000만원 한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고금리 대안상품이기에 상환 능력을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셔야하며, 성실상환하는 경우 금리가 단계적으로 낮아져 최종적으로는 마지막 상환 해에는 9.9%까지 가능합니다. 햇살론15 기본 개념 햇살론 15는 낮은 신용점수 등으로 대부,불법사등 의 고금리 대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분들을 위해 국민행복기금에서 100% 보증하는 고금리 대안상품입니다. 햇살론 15의 경우 자체가 대출 조건이..

2023년 2기 부가가치세 신고 납부 총정리 [내부링크]

부가가치세란, 상품 및 재화의 거래 또는 서비스 및 용역의 제공 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에 대하여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부가가치세 자체가 최종 소비자가 부담하긴 하지만 사업자가 이를 납부하는 구조입니다.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하여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부가가치세 2023년 2기 신고 납부 기한이 도래함에 따라 총정리해보겠습니다. 2023년 2기 예정 부가가치세 신고 납부 기한 1) 신고기간 : 2023년 10월 1일 (일요일) ~ 2023년 10월 25일 (수요일) 06:00~24:00 2) 납부기한 : 2023년 10월 25일 (수요일) 07:00~23:30 부가가치세의 납세의무자 - 영리목적이 있던 없던, 사업 필요상 상품 및 재화의 판매, 서비스 및 용역을 제공하는 모든 사업자입니다...

2024년 육아휴직급여 개편 총정리 [내부링크]

한국의 출산율이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0.7명을 바라보는 시점에서 정부에서 육아휴직을 장려하고 출산율을 높이기위해서 육아휴직급여를 개편한다고 합니다. 최대 3,900만원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하셔서 많이 수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육아휴직 제도 자체 개편 육아휴직 제도의 기간이 확대 개편됩니다. 현재는 육아휴직이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 신청을 통해 최대 1년간 휴직이 가능합니다. 개편은 1년이라는 기간이 1년 6개월로 확대가 됩니다. 다만, 6개월을 추가적으로 육아휴직 사용하려면 부모 모두가 육아휴직을 최소 3개월 이상씩 사용해야한다고 합니다. 기존 개편 비고 1년 육아휴직 가능 1년 6개월 육아휴직 가능 부부 모두 3개월 이상 육아휴직 사용해야만 현재 ..

키움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최대 15종목 주식 수령) [내부링크]

10월 키움증권에서 좋은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이번 키움증권 계좌개설 이벤트는 최대 15종목이나 주식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2023년 9월 28일 부터 2023년 11월 30일까지입니다. 추첨 대상 주식 종목 국내 주식 : 코스피 200 종목 중 랜덤으로 지급됩니다. (키움증권은 제외) 미국 소수점 주식 : 아마존,알파벳A,나이키,AMD,에어비앤비,스타벅스,페이팔,디즈니,코카콜라 중 랜덤 지금 키움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참여방법 주의사항 1. 대상여부를 조회할 때, 입력한 정보와 키움증권 계좌개설 시 입력한 정보가 동일해야합니다. 2. 이벤트 시작일 전(2023.09.28) 키움증권 계좌를 이미 보유한 고객은 이벤트 대상이 아닙니다. 3. 중개형 ISA, 연금저축, 캐..

10월 증권사 신규 계좌개설 이벤트, 수수료 총정리 [내부링크]

공모주 열기가 강해지면서 증권사 계좌 개설 수도 많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신규 계좌 개설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있는데 이걸 패스하고 그냥 개설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런거 잘 이용하면 적으면 1천원부터 몇 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어차피 계좌를 개설하시고 쭉 공모주를 하실 분이라면 증권사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를 활용해서 혜택 받으시면서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10월 증권사별 계좌 개설시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이벤트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큰 금액이 아니신 분들은 상관하시지 않지만 수수료율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므로 수수료 혜택도 비교해보겠습니다. 10월 증권사 계좌 개설 이벤트 시행 증권사 목록 미래에셋증권/한국투자증권/NH투자증권/삼성증권/K..

10월 증권사 이벤트 - KRX금시장 '골드바를 잡아라' 이벤트 [내부링크]

10월 증권사 이벤트입니다. 2023년 10월 증권사 이벤트들이 속속 나오고있습니다. 올해 10월 첫 증권사 이벤트는 한국거래소 KRX금시장 100만 계좌 돌파를 기념하여 "골드바를 잡아라"이벤트를 개최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이번에 증권사인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이렇게 세 개의 증권사와 함께 10월 4일 부터 20일까지 증권사 금현물 계좌 신규개설 및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 기프티콘(약 1만원 상당)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여기서 KRX금시장 100만 계좌 돌파는 KRX 금시장 투자를 위해서 증권사를 통한 금현물 계좌 개설 수가 2023년 상반기 기준으로 100만개를 돌파 했다는 말입니다! 대상 증권사 :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이벤트일정 : 10월 4일 ..

10월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10월 신용카드 사용 후 캐시백 이벤트 정리 포스팅입니다. 현재 기준 (2023.10.05) 총 5군데의 카드사에서 캐시백 이벤트가 오픈되었는데요, 한번 확인 해보시죠! 10월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 카드사 롯데카드 / KB국민카드 10월 롯데카드 캐시백 이벤트 캐시백 이벤트 대상 카드 : LOCA LIKIT , LOCA 365 , LOCA 100 , LOCA MONEY , LOCA 나누기 캐시백 혜택 : 10만원 사용시 10만원 캐시백, 자동납부시 최대 3만원 추가 캐시백 상세 내용 캐시백 혜택 1 : 10만원 이상 카드 사용 시 10만원 캐시백 대상 : 이벤트 기간 내에 이벤트를 응모한 고객과, 이벤트 기간 직전 6개월 (23년4월1일~23년9월30일) 롯데 개인신용카드 결제 이력 없는..

2024년도 건강보험료율 동결 정보, 보도자료 등 [내부링크]

직장인들에게 상당히 희소식인 소식이 최근 몇일전에 올라왔습니다. 바로 내년도 (2024년) 직장 가입자 건강보험료율이 올해 수준으로 동결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6년 동안 한번도 빠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인상되었던 건강보험료율이 7년 만에 동결이 되었습니다! 2024년 건강보험료율 동결 건강보험 정책 최고 의결기구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가 내년도 건강보험료율을 올해와 같은 수준인 7.09%로 유지하면서 동결하였습니다. (2023년 9월 26일 - 제19차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이 외에도, 지역가입자의 경우 보험료 부과점수당 금액을 208.4원으로 그대로 동결하였습니다. 이러한 동결은 역대 세 번째 해당하는 동결이라고 하는데요, 09년과 17년 그리고 24년 이렇게 세 차례 건강보험료율이 동결되었습니다..

신용카드 청구할인, 환급할인, 현장할인 뜻과 차이점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신용카드의 혜택을 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신용카드의 혜택을 살펴보면 '청구할인', '환급할인', '현장할인' 이렇게 세 가지의 할인 형태를 띄는데 이게 언제 할인이되고 어떻게 할인이 되는지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용카드의 세 가지 할인 방식의 뜻과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 청구할인 뜻 신용카드 청구할인 : 카드 결제 대금이 청구되는 시점 (결제일)에 할인이 적용됩니다. 결제가 이루어지는 시점에는 할인 혜택이 따로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결제 대금을 청구할때 할인된 금액이 적용되어 결제 대금을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예시) CGV 영화관 결제 시, 50% 청구할인인 경우 CGV영화 예매 시(결제 시) : 20,000원 결제 (할인이 적용..

[카드테크] 신용카드 부업,재테크,상테크,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 [내부링크]

요새 금리가 많이 오르고, 결혼식 시즌이기도 하고, 여러모로 큰 돈이 나갈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럴땐 항상 부업거리가 뭐가 없나 찾아보곤 하는데요. 저는 기본적으로 카드테크 즉, 신용카드로 재테크를 시간 날때마다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분이시라면 활용이 가능한 신용카드로 돈 벌고 부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카드테크 (Card-tech) : 카드 + 재테크의 합성어, 신용카드를 활용하여 재테크하고 돈을 버는 방법 신용카드로 부업하는 방법 1 - 상테크 신용카드로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첫 번째는 상테크입니다. 상테크 역시 상품권 + 재테크의 합성어로 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하여 차익을 버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드로 구매한 상품권으로 전월..

한전 전기 요금 복지 할인 신청방법 및 대상, 신청기한 총정리 [내부링크]

전기요금이 매섭게 오르고 있습니다. 한전도 지속적인 적자와 탈원전,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등 여러 요인이 겹치면서 전기 요금에 대한 부담은 나날히 증가중입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한전은 지원 대상과 기준을 정하고 전기 요금을 복지 할인해주는 제도를 운영중입니다. 현금으로 지급하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복지할인, 즉 요금에서 경감시켜주는 방식으로 전기 요금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한국전력공사가 소관하는 전기 요금 복지 할인에 대한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한전 전기 요금 복지할인 요약 1) 신청기간 : 상시신청 2)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방문 신청 및 메일,우편,팩스 등 3) 접수기관 : 한국전력공사 사업소, 주민센터 4) 지원형태 : 요금 감면 한전 전기 요금 복지할인 지원대상 한전의..

2023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대상, 지원금액,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질병이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갑작스레 생계곤란 등 위기상황에 처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즉,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하는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입니다. 이 긴급복지생계지원금의 큰 메리트는 전액 월 별 현금으로 지급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긴급복지생계지원금의 신청방법과 신청조건, 자격 등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요약 1) 신청기간 : 상시신청 2) 전화문의 :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3) 신청방법 : 소속 시군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129로 전화 신청 4) 지원형태 : 월 현금 지급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지원금액 긴급복지생계지원금은 가구의 인원 수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지급하며, 현..

강북구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모집 [내부링크]

청년 임차인의 전월세계약 보증금 미반환 피해사례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에, 강북구에서는 7월 26일에 모집공고를 내었습니다. 살짝 늦은감이 있긴하지만 신청기간이 11월까지이므로 지금 보신다면 빨리 신청해보세요. 전월세계약 보증금 미반호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강화 및 도모하기 위한 지원 사업이지만 지원 대상과 기준이 있으므로 한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개요 1) 사업 개요 지원대상 : 신청일 기준 만 19세~39세 강북구 거주 무주택 청년 임차인 ① 주택기준 : 전월세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주거용인 주택만 ② 소득기준 :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사람 (신혼부부는 합산 7천만원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기혼자는 부부합산 연소득 5천, 신혼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이룸 장학금 선발 [내부링크]

성북구 저소득 주민 자녀 및 특기생의 학자금을 지원하기 위해서 성북구에서 성북이룸 장학금 지원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신청서와 서약서 등은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구정소식 부분, 고시공고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차상위계층에 대한 이런 내용들의 사업들이 더 많아지면 좋겠네요. 사업명 : 2023년 성북이룸 장학금 지원 사업 신청기간 : 2023.09.04. (월) ~ 10.11. (수) 접수처 : 주소지 동 주민센터 지원대상 : 대학교 재학 중이며 성북구 1년 이상 거주 중이면서 저소득 주민과 그 자녀 및 특기생 선발인원 : 20명 내외 (동별 1인 이상 추천) 지원금액 : 1인당 고지된 등록금 이내 심사선발 : 심의 및 의결하여 확정 후 선발자 대상으로 개별통지예정 (2023.11월 예정) 성북구에..

2023년 양도소득세 예정신고 및 납부 과세대상, 전자신고, 미리채움공제, 납부기한 [내부링크]

양도소득세란? 양도소득세란 개인이 토지와 건물 그리고 부동산에 관한 권리(분양권 등), 더불어 주식과 파생상품 등의 양도로 발생하는 소득(이익,손해 상관없이)에 대해 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신고,납부하는 세금입니다. 양도소득세는 과세대상 자산의 취득일 ~ 양도일까지 보유기간 동안 발생한 소득에 대해 신고,납부하는 세금입니다. 즉, 양도차익이 없거나 손해를 본경우에도 반드시 신고하셔야합니다. 양도소득세의 과세대상 자산범위 부동산 : 토지, 건물(무허가, 미등기 건물 역시 과세) 부동산에 대한 권리 :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는 권리, 전세/지상권, 등기 부동산임차권 주식 등 상장법인 주식등, 대주주가 양도하는 주식등과 소액주주가 증권시장 밖에서 양도하는 주식등 비상장법인의 주식등 (주식등 ..

장애인고용부담금 신고 방법 및 상시근로자수 계산 방법 [내부링크]

2022년 귀속분을 기준으로하여 신고하는 2023년 장애인고용부담금 신고 일정이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장애인고용부담금 !? - 장애인을 고용할 의무가 있는 사업장이 의무고용률보다 적게 장애인 고용시 납부하는 공과금 2023년 장애인고용부담금 신고 일정 2023년 1월 31일 까지 장애인고용부담금 신고는 매년 하는데, 편하게 생각하시면 다음년도 1월 31일까지 직전년도 귀속분을 신고합니다! 미신고, 기한 후 신고, 미납시 납부금의 10% 가산금과 1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장애인고용부담금 신고 대상 월 평균 상시근로자수 100명 이상 사업장의 사업주 - 민간사업주, 국가기관 및 지자체의 장, 교육감,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의 장 모두 신고 대상 - 특정 월이 상시근로자 수 100명 미만이더라도 ..

엑셀 빠른인쇄 방법, 빠른인쇄 버튼 추가 방법 [내부링크]

엑셀에서 대용량 파일을 인쇄하려고 할때, Ctrl+P 버튼으로 출력을 하다보면 손이 너무 아픕니다.. 인쇄 미리보기로 갔다가 또 인쇄버튼까지 눌러주는 수고로움이 있기때문이죠! 이처럼 대용량 파일을 인쇄할때 버튼 하나로 빠르게 인쇄할 수 있는 방법과, 이 빠른인쇄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의 목표는 이렇게 엑셀 왼쪽 상단에 빠른인쇄 버튼을 만들고, 저 빠른인쇄 버튼만 누르면 바로바로 출력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파일 누르기 우측 메뉴바에서 가장 아래의 "옵션" 클릭 엑셀 옵션창이 뜨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으로 들어갑니다. 명령 선택 부분 : 많이 사용하는 명령 아래에서 "빠른 인쇄"를 선택하시고, 추가를 한 후 확인버튼 이렇게 빠른실행도구 모음 부분에 빠른 인쇄가 ..

연말정산 PDF 한번에 다운로드 방법 및 인쇄 방법 (회사 제출용) [내부링크]

회사에 제출해야할 연말정산자료 PDF로 받는 방법과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귀속 연말정산 PDF 다운로드 및 인쇄방법 포털사이트에 연말정산을 검색하시면 2022년 귀속 연말정산 관련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접속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이 되면 연말정산간소화 (공제자료 조회/발급) 바로가기에 들어갑니다. 연말정산 및 부가가치세 신고 서비스의 이용자가 폭증하는 1월 15일 ~ 1월 27일 기간동안은 접속시간이 30분으로 제한됩니다. (재로그인 필요) 귀속년도 : 2022년 월을 체크하는곳에는 전체를 체크합니다. 건강보험/국민연금/보험료/의료비/교육비/신용카드/직불카드 등/현금영수증 개인연금저축/주택자금/월세액/주택마련저축/장기집합투자증권저출/벤처기업투자..

퇴사자 주휴수당 발생 여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휴수당 : 주휴일을 유급으로 처리할 때 지급되는 임금 (근로기준법 제55조) * 참고 : 주휴수당 명칭은 근로기준법에 명시 되어있지 않음. 조금 오래된 이슈긴한데, 그래도 실무입장에서 또는 퇴사를 앞두고 계신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일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주휴수당의 발생요건에 대해 행정해석이 변경된 건인데요, 최근 주휴수당 폐지다 뭐다에 대해 말이 많은 것같기도 하고 ㅋㅋ 여튼, 현행은 어떻게 업무가 진행되는 지 알아보겠읍니다. 주휴수당 행정 해석 변경 내용 기존 변경 1주간의 소정근로일을 개근하고, 아울러 1주를 초과하여(8일째) 근로가 예정되어 있는 경우 발생 1주간 근로관계가 존속되고 그 기간 동안의 소정근로일에 개근하면, 1주를 초과 한 날(8일째)의 근로가 예정되어 있지 않더라도 발생 이렇게 행..

안경, 콘택트렌즈 구입비 연말정산 금액,증빙서류,예시 [내부링크]

안경과 콘택트렌즈를 구매하는 경우 이 구입비도 의료비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시력교정용이 아닌 미용목적의 선글라스는 해당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써클렌즈도 가능합니다 / 실손의료보험 제외) 다만, 시력교정용일것 안경, 콘택트렌즈 구입비 세액공제 안경 콘택트렌즈 구입비는 의료비 세액공제에 포함! 의료비 세액공제 1) 본인 및 부양가족(기본공제 대상자만) 의료기관 진료 등에 사용한 의료비가 총급여액의 3%를 초과 2) 초과 금액의 15%을 세액공제 안경 및 콘택트렌즈 구입비 중 의료비로 인정되는 금액 : 구입비 전액 단, 본인 및 부양가족 1인당 한도 : 50만원 필요 증빙서류 안경 및 콘택트렌즈 구입영수증 :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세액 공제 가능 - 신용카드 결제 또는 현금영수증 발급시 : 안경..

2023년 연말정산 주요 개정 세법들 [2022년 귀속분] [내부링크]

2022년 귀속분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연말정산 개정 세법들 중 주요내용을 살펴보면서 주의할 점들을 체크해보겠습니다. 비과세 자가운전보조금 적용범위 확대 법적 근거 : 소득세법 시행령 제 12조 개정 취지 : 비과세 자가운전보조금 범위의 확대로 비과세 적용범위 합리화 적용 시기 : 2022.1.1 이후 발생 소득분 부터 현 행 개 정 적용대상 : 종업원이 직접 운전하여 업무수행에 이용 -종업원이 소유한 차량 -종업원이 소유한 차량 및 본인 명의로 임차한 차량 (한도) 월 20만원 이내 동일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 한도 상향 법적 근거 : 소득세법 제52조 제4항 개정 취지 : 서민주거비 부담 완화 목적 적용 시기 : 2023.1.1 이후 신고 또는 연말정산하는 분부터 현 행 ..

[더존 ERP-iU] 영문 재직증명서,경력증명서 출력 방법 [내부링크]

외국계 기업 또는 외국기업과 거래를 하거나 계약을 할때, 영문 재직증명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외국계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외국계 기업 또는 외국 소재의 기업으로 이직을 많이하게 되면서 영문 경력증명서 등을 요청하는 사례도 늘고있습니다. 오늘은 더존 ERP-iU에서 영문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를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영문 재직증명서 설정하기 1) 영문 부서명 등록하기 시스템관리 조직정보 부서정보등록 또는, 검색에 부서정보등록 검색. 원하는 부서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영문부서명에 표기하고 싶은 영문부서명을 입력해둡니다. [전 직원이 영문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다면 전체 부서에 영문부서명 작성] 2) 직원의 영문이름 및 영문주소 입력 인사관리 사원등록 또는 검색창에 ..

장애인고용의무제도, 장애인고용계획 및 실시상황보고, 의무고용률 등 [내부링크]

장애인 고용의무제도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장애인고용의무제도 개요 국가·지방자치단체 그리고, 50명 이상 공공기관·민간기업 사업주에게 장애인을 일정비율 이상 고용하도록 의무를 부과하고, 미 준수시 부담금(100명 이상)을 부과하는 제도입니다. - 의무고용률 이상을 고용한 사업주는 규모에 상관없이 초과인원에 대한 장려금 지급이 있습니다! * 국가·자치단체는 비공무원의 경우 부담금은 적용되나 장려금은 지급이 없습니다. 구분 내용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예외직종: 검사, 경찰/소방/경호 공무원, 공안직군 공무원, 군인 공공기관 공공기관 지방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사업주 상시 50명 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는 사업주 건설업에서 근로자 수를 확인하기 곤란한 사업주로서 공사실적액 : 98억 63..

2023년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대상, 지원금액, 모의계산기 등 [내부링크]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이란? 소규모 사업체 운영중인 사업주와 근로자의 사회보험료 (국민연금,고용보험)의 일부(80%)를 국가에서 지원하여, 사회보험 가입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사업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목차 Ⅰ. 지원대상, 지원방법, 모의계산기 등 Ⅱ. 신청방법 지원대상 1)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에 고용될 것 2) 월평균보수 260만원 미만인 신규가입 근로자와 그 사업주 (기존 230만원 260만원으로 상향(확대) 되었습니다 - 2023년부터!) - 신규가입자 : 지원신청일 직전 1년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취득 이력이 없는 근로자 (소득세법에 따른 일용근로자는 직전 6개월입니다!) 주의사항 . 근로자 수 산정할때는 출산전후휴가, 유산/사산휴..

[더존 ERP-iU] 급여명세서 내 산출내역 작성방법 [내부링크]

급여명세서 의무화로 인해, 급여명세서를 급여가 지급되는 날 보내줘야하는데요! 급여명세서 내에 지급/공제 항목등에 대한 산출내역도 같이 기입해서 보내줘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더존 erp-iU에서 급여명세서 양식에 산출내역을 작성하는 방법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검색창에 "양식" 또는 인사관리 급여관리 급여기초관리 금여양식등록 으로 이동합니다. 급여양식등록에서 양식종류 옆에 돋보기를 눌러서 양식 등록 도움창을 엽니다. 그 이후. 원하는 양식을 선택하시거나, 추가를 통해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조회를 누르시면 지급/공제/근태/인적사항 등 급여명세서 출력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출력순서 및 산출내역 등을 기입할 수 있습니다. 끝.

[더존 ERP-iU] 급여 항목 과세, 비과세 처리 방법 [내부링크]

식대 비과세 20만원 상향으로 인해, 급여 항목 과세/비과세 처리방법을 찾으시는 분들 많으실거라 예상됩니다. 가보시죠! 검색창에 계산식 또는 인사관리 급여관리 급여계산관리 계산식등록 원하는 급여지급항목을 선택 후 오른쪽의 과세구분에 "과세/비과세" 선택 비과세 항목이라면, 비과세 한도 적용을 위해서 비과세구분에 알맞은 코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끝.

[더존 EPR-iU] 변동급여 항목 등록 후 급여계산 탭적용 방법 [내부링크]

더존 ERP iU 시리즈 첫 스타트! 더존 ERP iU 인사관리에서 급여를 입력할때, 변동급여를 저는 애용합니다. 매달 바뀌는 급여항목들을 빠르게 입력할 수 있어서 좋아하는데, 뭔가 지급항목이 추가된다면 어떻게 추가하고 급여계산탭에 지급항목 추가 후 급여계산시 적용까지 어케 해야하는지 오늘 알았읍니다.. 그래서 오늘은 변동급여 항목을 등록하고, 이 변동급여 항목을 급여계산탭에 끌고 오기, 그리고 급여계산시 적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ⅰ. 변동급여 항목 등록(추가) 방법 ⅱ. 급여계산 지급내역 등록(추가) 방법 ⅲ. 급여계산시 적용 자동 계산 방법 ⅰ. 변동급여 항목 등록(추가) 방법 자 이렇게 "변동급여등록" 메뉴에 변동급여 항목들이 쭉 있으면 "역시장보" 라는 지급항목을 추가해보겠습니다! 검색창..

실업급여를 위한 퇴직사유확인서 사유별 작성방법 및 양식 등 [내부링크]

1. 원거리 인사발령 퇴사 2. 육아 퇴사 3. 휴직 또는 휴업에 의한 퇴사 4. 사업장 이전 퇴사 총 네가지의 사유별 퇴직사유 확인서 작성방법과 양식을 포스팅 하도록하겠습니다! 1. 원거리 인사발령 퇴사자 퇴직사유확인서 작성방법 인사발령은 언제이며 어디로 발령이 났는가? 인사발령일 ex. 2023.01.01 퇴사일 ex. 2023.01.02 발령 전 근무지 ex. 서울시 ㅇㅇ구 ㅇㅇ동 153-1 발령 후 근무지 ex. 대구시 ㅇㅇ구 ㅇㅇ동 123-1 인사 발령 시 회사 측에서 근로자에게 셔틀버스 및 차량을 제공하였거나, 기숙사를 제공한 사실 또는 교통비의 추가지급 사실이 있습니까? ex. 셔틀버스 및 차량 미제공, 기숙사 없음. 원거리 인사발령 퇴사자 퇴직사유확인서 첨부서류 인사발령장 등. 2. 육아로..

육아휴직자 퇴사 후 사례별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내부링크]

회사에 육아휴직자인데, 육아휴직을 종료하고 20여일을 근무하고 퇴사하신 분이 계심미다. 이분이 육아를 위한 퇴직이기때문에 이직확인서 작성을 요구했슴미다. 근데 케이스가 조금 특이해서 이직확인서 쓰면서 포스팅을 해야겠다 생각했고 지금부터 정리 한번 해보겠습니다! 이번 육아휴직자 중 퇴사자의 이직확인서 작성 방법은 두 가지 케이스로 분류됩니다! ⅰ. 육아휴직 후 바로 퇴사 케이스 ⅱ. 육아휴직 후 잠시 일했다가 퇴사 케이스 * 이직확인서 서식 양식 * ⅰ. 육아휴직 후 바로 퇴사한 퇴사자 케이스 이런 케이스는 차라리 쉽습니다 ㅠㅠ 여튼 보시죠! 홍길동 육아휴직기간 : 21.10.1 ~ 22.12.06 (출산전후휴가 포함) 퇴직일 : 22.12.07 월 급여: 200만원 연차수당 : 10만원 상여금 : 100..

연말정산 소득공제 필요서류,준비서류 총정리 [내부링크]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제대로 받으려면 서류들을 잘 준비해야합니다! 특히나,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누락이 되거나 조회 불가능한 항목들의 준비서류를 반드시 잘 준비해두셔야 13월의 월급이 됩니다. 하나하나 총정리 해보시죠! 연말정산 소득공제 필요서류(증빙서류)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조회 불가능 항목 이 항목들은 조회가 안되기때문에, 직접 서류를 준비하고 제출해야 공제가 가능합니다. ① 내국인 우수 인력 국내복귀 소득세 감면 필요서류 : 내국인 우수 인력의 국내복귀에 대한 소득세 감면신청서 (본인 작성) ② 중소기업 핵심인력 성과보상기금 수령액에 대한 소득세 감면 필요서류 : 본인이 작성한 중소기업 핵심인력 성과보상기금 수령액에 대한 소득세 감면신청서 ③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

고용보험 상시근로자수 조회 꿀팁, 현황표, 우선지원대상기업 기준 등 [내부링크]

2023년도 고용보험 보험료율 적용을 위한 상시근로자수 현황표 및 우선지원대상기업 신고서 제출안내서를 받은 기념으로 포스팅 및 정리합니다. 상시근로자수 판단 기준 , 조회 꿀팁 방법 상시사용 근로자 수 기준 관계 법령 :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 12조 5항 사업주가 하는 모든 사업에서 전년도 매월 말일 현재의 근로자 수의 합계를 전년도의 조업 개월수로 나누어 산정한수 (건설업의 경우 일용근로자 수는 제외)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른 공동주택 관리 사업의 경우는 각 사업별 산정 (1개월 소정근로시간 60시간 이상의 단시간 근로자 : 0.5명 1개월 소정근로시간 60시간 미만인 경우 : 제외) 단, 하나의 사업주가 둘 이상의 산업의 사업을 경영시는 상시 사용 근로자수가 많은 산업을 기준으로 함. 상시 사용 ..

출산전후휴가 및 육아휴직 후 퇴사 퇴직금 산정 방법 [내부링크]

퇴직금 계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항 두 가지 퇴직금계산 중요사항 1) 평균임금 산정 2) 계속근로일수 출산전후휴가 및 육아휴직 기간은 계속근로일수(근속기간)에 포함 근로기준법 제 60조 제 6항 제 2호 남녀고용평등 / 일,가정양립지원에 관한 법률 제 19조 제 4항 출산전후휴가, 육아휴직기간 모두 계속근로일수(근속기간)에 포함됩니다. 위 기간에 근로자가 근로를 제공하지 않았도, 휴직 종료 시점까지 모두 근속기간 인정이 됩니다. 즉, 퇴직금 산정시 퇴직금 기산일 ~ 퇴직일까지 모두 포함으로 계속근로일수 퇴직금 계산됩니다. 출산전후휴가 및 육아휴직 기간은 평균임금 산정에 제외 근로기준법 시행령 제 2조 제 1항 제 3호 제 5호 남녀고용평등 / 일,가정양립지원에 관한 법률 제 19의 3 제 4항 출산전..

5대 법정의무교육 대상,교육시간,자체교육,과태료,관계 법령 등 [내부링크]

모든 사업장에서 필수적으로 1년에 1회 이상 실시해야하는 법정의무교육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4대/5대 법정의무교육을 알아보겠읍니다. * 4대 / 5대의 차이점 : 퇴직연금교육의 경우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사업장이 아니라면 의무사항이 아닙니다! 산업안전보건교육 직장 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퇴직연금교육 5대 법정 의무교육 한번에 정리 [대상/교육시간/자체교육/문의처/강사자격/과태료] 5대 법정 의무교육 정리표 교육명 대상 교육시간 자체 교육 강사자격 문의처 산업안전보건교육 5인 이상 사업장 매분기 6시간 이상 가능 사업장 관리책임자 관리감독자 공단 교육과정 이수자 산업안전지도사 산업위생지도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1644-4544)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근로자 ..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취득,상실) 신고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취득), 해제(상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것도 상당히 쉬우니까 한번 따라오십쇼! Ⅰ.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이용 (개인신청) Ⅱ. 건강보험 EDI 사용 (실무자용) Ⅲ. FAX 신고 Ⅳ. 건강보험공단 직접 방문신고 그 이전에 필수서류가 하나 필요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1부. (피부양자 기준으로 발급 / 발급대상자를 "가족" 으로)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로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및 상실신고 하는 방법 * 이방법은 개인이 직접 신청할때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 * 인사팀이나 실무자분들께서 대위 신청하실때는 2번 방법을 사용해주세요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 접속하시고,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 이후, 민원신고 자격취득/자격상실 건강보험 직장..

2023년 직장가입자 피부양자 자격 (취득, 상실) 요건 [내부링크]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분들 중에 피부양자 자격 등록을 좀 해달라고 부탁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최근들어서 엄청나게 피부양자 자격 상실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 아마 건강보험 당국의 피부양자 무임승차 논란에 대해 칼을 빼든 것 같습니다. 소득과 재산이 어느정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피부양자라는 이유 하나로 혜택을 모두 누리던 사람들을 저격하는 거 같네요, 여튼, 2023년도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요건 (소득/재산/부양) 을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요건 1. 소득요건 구분 AS-IS TO-BE 비고 소득 연소득 3,400만원 초과시 지역가입자로 전환 연소득 2,000만원 초과시 지역가입자로 전환 기준 강화 - 소득 합계액 연간 2,000만원 이하 (사적연금 제외 / 공적연금 ..

엑셀 순환참조 찾기 및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아!! 바쁜데 어떤 엑셀을 키면 계속 순환참조 머라머라 하면서 경고창이뜹니다. 수식이 해당 자체 셀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참조하는 순환 참조가 하나 이상 있습니다. 이로 인해 순환 참조를 올바르게 계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해당 참조를 제거 또는 변경하거나 수식을 다른 셀로 이동하세요. 이렇게 경고문이 뜨는데, 이 순환참조는 진짜 잘못하면 큰 데이터에서 엄청난 수식 오류로 합계 또는 수식 입력값이 달라져버리는 참사를 낳곤합니다... 이러한 참사를 방지하기 위해 이번 포스팅은 엑셀에서 순환참조를 찾는방법 , 그리고 지우는 방법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순환참조 찾는 방법 엑셀에서 수식 탭 오류 검사 오류검사 를 눌러보면 순환 참조가 있습니다. 이 순환참조를 들어가면 어느 셀에 순환참조가 걸..

임금명세서 작성방법, 예시, 엑셀파일, 고용부 임금명세서 프로그램 사용방법 [내부링크]

사업주는 임금지급일에 근로자에게 임금명세서를 의무로 교부해야 한다. "이를 위반 시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임금명세서 필수 기재 사항] 1. 근로자 이름 2. 사원정보 (사번,생년월일 등 특정 가능하게끔) 3. 임금지급일 4. 근로일 5. 총 근로시간수 6. 연장근로, 야간근로 또는 휴일근로 시간수 7. 임금총액 8. 기본급, 각종 수당, 상여 등 임금의 항목별 금액 9. 각 임금의 계산방법 (산정식) 10. 항목별 공제금액 (산정식 포함) * 예외사항 1) 정액지급 수당 : 표기 안함. 2) 건설일용직 : 공수 안함, 단가는 표기 가능 임금명세서 양식 이렇게 필수 기재 사항을 적어두고, 회사에 맞게 수당 및 공제 사항을 추가하여 사용가능한 간단한 임금명세서 양식 엑셀파일입니다. 1페이지가 급..

산전후휴가, 기타 휴직(병가/육아 휴직), 모성 보호 총정리 [내부링크]

나날히 떨어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출산률.. 이거 진짜 심각하게 보고있습니다. 출산률을 높이기 위한 방편책 중에 하나로, HR쪽에서는 모성보호(산전후휴가, 육아휴직 등)를 통해 출산률 촉진에 힘쓰고있습니다. 뭐,, 미봉책이다 임시방편인 이런 걸로는 근본적 출산률 해결에 도움이 안된다 하지만,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없는것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여튼 살짝 헷갈리는 산전후휴가 / 병가 / 육아휴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특히나 어떤 휴가가 연차가 지급되는지, 육아휴직은 퇴직금 지급이 이루어지는지, 건강보험은 몇 % 인지 등등 알아보겠습니다!! 카즈아 산전후휴가 / 병가 / 육아휴직 연차 및 퇴직금 구분 연차 퇴직금 산전후휴가 지급 지급 병가(휴직) 미지급 지급 육아휴직 지급 지급 * 산전후휴가, 육아휴직 연차 :..

여러 대의 모니터로 듀얼모니터, 더블모니터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을 하다보면 조그만 사이즈의 노트북 화면, 그리고 모니터 한대로는 한계가 옵니다! 눈이 아프고 눈이 침침하고 눈이 빡빡해집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듀얼모니터 [더블모니터]를 사용하는데요, PC의 그래픽카드 사양에 따라 3~4개의 모니터를 동시에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이 방법 참고하셔서 알맞은 모니터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대의 모니터로 듀얼모니터 [더블모니터] 설정 하는 방법 (모니터 두 대 연결하는 방법) Step 1. 모니터 케이블 연결하기 - 모니터 두개를 모두 전원 케이블 연결하시고, 비디오 케이블 또는 HDMI 케이블을 PC의 포트에 연결해줍니다. - 요즘 노트북의 경우는 HDMI 포트 하나이고, C type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C type의 HDMI 하나 있으면 좋겠죠? ..

2023년 공휴일,대체공휴일 일수 정리, 대체공휴일 기준 등 [내부링크]

드디어 2022년이 끝나고, 2023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2023년은 계묘년으로 검은 토끼의 해라는데, 토끼처럼 모두들 도약하는 한해 되시길 바라면서, 모두가 염원하는 제발!!!!!!!!!!!! 대체공휴일 많아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2023년 계묘년 공휴일 총 67일 대체공휴일 딱 1일.. 공휴일과 대체공휴일 (그리고, 대체공휴일의 기준) 공휴일/대체공휴일 의미 공휴일 : 공적으로 쉬기로 정한 날, 관공서의 휴일 대체 공휴일 : 공휴일과 휴일이 겹쳐 평일에 쉴 수 있도록 함. 대체공휴일 지정 기준 : 명절이나 국경일이 휴일인 경우 * 신정, 석가탄신일, 현충일, 크리스마스 제외 먼저, 가장 빨리 돌아오는 빨간날이라 말씀드릴것은 1월 1일 신정은 대체공휴일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흑흑.. 1월 1..

휴일 , 휴무일 차이점 총정리 (법정휴일, 약정휴일 차이점까지) [내부링크]

우리가 살다보면 오늘 휴일이다. 오늘 휴무일이다 이렇게 말하면서 쉬는 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휴일과 휴무일은 엄연히 차이가 있다는 점 비슷하면서도 확실히 다른 두 가지 단어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법정휴일과 약정휴일에 대해서도 간단히 다뤄볼 예정입니다! Ⅰ. 휴일, 휴무일 차이점 Ⅱ. 법정휴일, 약정휴일 차이점 Ⅰ. 휴일, 휴무일 차이 휴일 : 근로제공 의무 자체가 없음. - 구분 : 유급휴일 / 무급휴일 - 해당 일(휴일) 근무 시, 휴일근로수당 지급 1) 8시간 이내 통상시급 1.5배 휴일근로수당 2) 8시간 초과 통상시급 2배 휴일근로수당 휴무일 : 노사 합의로 근로 의무가 면제된 날 - 특별히 노사 합의가 없다면 무급이 원칙 - 해당 일(휴무일) 초과 근무 시, 연..

2023년 비과세 수당 정리.HAEBOZA [내부링크]

2023년 핫한 비과세를 들라면 아마도 직장인 월 20만원까지 확대되는 식대 비과세 부분일거 같네요. 식대 이외에도 많은 비과세 부분들이 있는데, 일반적인 사업장에 적용될 수 있는 비과세 수당에 대해 알아보겠슴미다. Ⅰ. 비과세 수당 종류 Ⅱ. 비과세 수당 기준 및 한도 금액 2023년 직장인 비과세 수당 종류 1. 식대 2. 차량운전보조비 (자가차량보조금) 3. 실비정산 비용 4. 연구보조비 5. 자녀보육수당 6. 학자금 7. 근로 장학금 8. 직무발명보상금 9. 국외근로 수당 10. 생산직 수당 직장인 비과세 수당 한도 금액 및 비과세 기준 구분 한도 비과세 금액 비과세 기준 식대 20만원/月 별도의 식사지원 없이 식대만 지급하는 경우만 한함 차량운전보조비 [자가운전보조금] 20만원/月 근로자 본인명..

퇴직금중간정산 월세보증금,세대주,무주택자 기준 등 FAQ [내부링크]

퇴직금 중간정산 [퇴직금 중도인출]에 대한 가장 사람들이 헷갈리는 FAQ 들을 모아봤습니다! * 퇴직금 중간정산은 근로자가 사유가 해당 될때, 신청은 할 수 있지만 사업주가 거절 할 수도 있다는 점 알고가세요! * 무주택자인 근로자가 주거를 목적으로 「민법」 제303조에 따른 전세금 또는 「주택임대차보호법」 제3조의2에 따른 보증금을 부담하는 경우 FAQ Q1. 저 무슨무슨법에 따른 전세금 또는 보증금에 월세 보증금은 포함될까? 정답 : 퇴직금 중간정산에 월세 보증금도 사유가 된다고 합니다! Q2. 전세계약기간 연장하는 경우에는 퇴직금 중간정산이 될까? 정답 : 전세계약기간 연장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가 된다고 합니다! 단, 동일한 장소, 전세금(임차보증금)을 인상하는 내용으로 계약을 새로 체결할 때만..

임영웅 2월 미국 LA 콘서트 일정, 예매 방법 [내부링크]

인기가 엄청난 임영웅님이 내년 2023년 2월 미국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는 소식입니다! 임영웅 미국 콘서트 일정 및 예매방법 , 예매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임 히어로 인 로스앤젤레스(‘IM HERO - in Los Angeles)' 임영웅 미국 콘서트 일정 및 장소 일정 : 2023년 2월 11일, 12일 (현지시간) 장소 :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씨어터 이번에 임영웅님이 콘서트를 개최하는 LA 돌비씨어터는 아카데미 시상식장으로도 유명합니다. [LA 돌비시어터 - 구 코닥 극장 지도] 코닥 극장 · 6801 Hollywood Blvd, Hollywood, CA 90028 미국 · 공연예술 극장 www.google.co.kr "아임 히어로 인 로스앤젤레스" 예매 방법 글로벌 티켓 예매..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 신청시기 및 필요서류 [퇴직금중도인출] 총정리 [내부링크]

퇴직금 중간정산 [퇴직금 중도인출] 가 가능하려면 법정 사유 그리고 필요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저는 아직까진 제대로 안해봤지만,, 멀찍히서 보면 즈으으으으으으으응말 귀찮은 일이고 엄청나게들 빨리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아마도 부동산이 걸려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각설하고, 가시죠! Ⅰ.퇴직금 중간정산 [퇴직금 중도인출] 가능 사유 / 필요 서류 / 신청시기 Ⅰ.퇴직금 중간정산 [퇴직금 중도인출] 가능 사유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제8조 제2항에 따르면, "고용주는 다음의 사유로 근로자가 요구하는 경우에는 근로자가 퇴직하기 전에 해당 근로자의 계속 근로기간에 대한 퇴직금을 미리 정산하여 지급할 수 있다." 라고 합니다. 여기서 다음의 사유를 한번 알아보시죠 ㅋㅋ 무주택자 근로자가 본인 명의로 주택 구..

퇴직금 산정 기준 (계산법), 퇴직연금 등 퇴직금 총정리 [내부링크]

퇴직금 받는날이 올까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여튼, 퇴직금에 대한 총정리 한번 가보시죠 Ⅰ. 퇴직금 산정기준 [퇴직금 계산법 / 퇴직금 정산 기간] Ⅱ. 퇴직연금 종류 정리 [퇴직연금 유형 / 중도인출(퇴직금 중간정산) 가능 유형 / 퇴직금 세액공제] Ⅰ. 퇴직금 산정기준 [퇴직금 계산법 / 퇴직금 정산 기간] 구분 계산법 퇴직금 [(퇴직직전의 3月 급여 + (1년 상여총액 ÷ 4) ) ÷ 퇴직직전의 3月 급여정산일수 X (90일 / 3) ] × (근속일수 / 365) * 퇴직금 정산 기간 : 퇴직 후 14일 이내 지급 [근로기준법 36조] ** 근로자와 협의시 14일 이후로 연장 가능. 주의사항 몇가지 알려드리자면, 1) 14일에 대한 기간은 주말/공휴일 포함입니다. 2) 14일이 지나면 15일이..

한컴 자동 업데이트 팝업 100% 끄는 방법 [내부링크]

진짜 너무 열받는 한컴 자동업데이트 팝업입니다 ㅋㅋㅋ 사실 뭐 계속 자동업데이트 팝업이 뜬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되진않지만, 거슬리는게 사실이라 저는 꺼버립니다. 여튼, 이 거슬리는 한컴 자동업데이트 팝업을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오 열받아 !! 시작 "한컴 기본 설정" 열기 사용자 설정 자동 업데이트 탭 실행 설정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 선택 대부분 이거하시면 한컴 자동 업데이트 팝업이 뜨지 않습니다. 근데 그래도 계속 뜬다고 하신다면, 다음 방법으로 바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Windows 키 + R 로 "실행" 열고 msconfig 열기 시스템 구성이 열리면 시작프로그램 작업 관리자 열기 를 통해 작업 관리자 여십쇼! 그냥 Ctrl+Alt+Delete 키로 여..

근로시간에 따른 근로자 구분방법 [계약직은 연차,퇴직금이 없는가?] [내부링크]

상식이라고 생각되는 근로시간에 따른 근로자 구분방법입니다. 또한 계약직 [기간제 근로자] 은 연차, 주휴일, 퇴직금이 없는지에 대해 문의가 조금 있어서 적용제외 항목부분도 같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Ⅰ. 초단시간 근로자 Ⅱ. 단시간 근로자 Ⅲ. 시간선택제 근로자 Ⅳ. 기간제 근로자 Ⅴ. 통상 근로자 Ⅰ. 초단시간 근로자 개념, 적용제외항목, 연장/야근의 적용, 주의사항 구분 초단시간 근로자 개념 소정근로시간 4주 평균하여 15시간/1주 미만인 근로자 적용제외항목 연차휴가, 주휴일, 퇴직금, 휴일근로 연장근로수당 초과근로시, 연장근로수당 발생 야간근로수당 22:00 ~ 06:00 야간근로시, 50% 가산하여 발생 주의사항 주 14시간 계약 했는데, 매주 1시간 이상씩 연장 발생시 초단시간 근로자 ..

4대보험 퇴사자 상실신고 후 수정신고 하는방법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내부링크]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4대보험 상실신고 이후 수정신고하는 방법입니다. 퇴사자가 발생하면 4대보험 상실신고를 하잖아요? 근데, 만약 잘못된 정보로 신고했다면 재빠르게 수정신고를 해줘야합니다. 퇴사자 발생으로 인한 상실신고 이후에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가보시죠!! 국민연금 상실신고 후 수정하는 방법 (수정신고) 국민연금 : 수정안해도 됨. (이유 : 의무 X , 보수총액을 입력안하기때문 ,정산할것도 없으므로) 건강보험 상실신고 후 수정하는 방법 (수정신고) 1) 온라인 수정신고 방법 국민건강보험 EDI *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프로그램 사용이 필요한 경우 체크박스를 선택하세요. PC 방화벽 프로그램 선택 설치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선택 설치(보다편리한 업무를 ..

2023년 4대보험 총정리 [4대보험 계산기 / 납부요율 / 납부요율 경감 / 납부예외 조건 / 취득신고 기한 등] [내부링크]

2023년 4대보험 요율 요약 4대보험명칭 : 근로자부담 / 사업자부담 국민연금 : 4.5% / 4.5% 건강보험 : 3.545% / 3.545% 노인장기요양보험 : 12.81% / 12.81% 고용보험 : 0.9% / 1.55% 산재보험 : 0% / 3.663% 2023년 기준 4대보험 요율적용 계산하기 (엑셀파일) 월급 300만원의 근로자 Q씨의 4대보험료는 얼마일까 구분 요율 Q씨의 월급 산식 보험료 근로자부담분 건강보험료 7.09% 3,000,000 월급x요율 212,700 106,350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2.81% 건보료x요율 27,247 13,623 국민연금 9.0% 월급x요율 270,000 135,000 고용보험 0.9% 월급x요율 27,000 27,000 산재보험 - - - 회사부담 ..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작성 방법 총정리 (예시 파일) [내부링크]

이직확인서 - 직장에서 퇴사를 했다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문서 - 실업급여 수급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문서 고용보험 이직확인서는 피보험자가 요청할 시 10일 이내로 작성해서 접수해줘야 합니다. -10일내 미처리시 사업주 과태료 10만원 (1차 : 10만원 / 2차 : 20만원 / 3차 : 30만원)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주의사항 발급조건 1.근로자가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서"를 제출할 경우 및 요청 시 2.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사업주에게 이직확인서 발급을 요청했을 경우. **주의사항** 허위 작성시 1차 : 100만원 / 2차 : 200만원 / 3차 : 300만원 과태료 부과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실무자 작성 방법 고용보험 사이트의 "서식자료실"에서 「피보험자 이직확인서」 를 받아줍니다. 사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