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s88의 등록된 링크

 cess8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93건입니다.

압꾸정 결말 출연진 감상평 성형1번지 압구정 블루스 [내부링크]

임진순 감독의 영화 압꾸정을 봤습니다. 대한민국 성형 1 번지를 넘어 중국과 동남아 성형 1번지가 된 강남구 압구정동이 성형 산업에 얽힌 이야기입니다. 얼마 전 가로수길에 갈 일이 있었는데 즐비한 성형외과 건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길가 광고 가능한 곳에는 성형외과 광고로 뒤덮여 있었습니다. 영화 압꾸정 결말 출연진 감상평입니다. 압꾸정 개봉일 : 2022.11.30 감독 : 임진순 극본 : 임진순, 신연식 출연 : 마동석, 정경호, 오나라, 최병모, 오연서, 김혜원 장르 : 코미디/드라마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12분 압꾸정 출연진 압구정 출연진 마동석 강대국 역으로 자칭 사업가인데 타인의 눈에는 마당발 백수입니다. 압구정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특유의 임기응변과 친화력을 발휘해 화려한..

삼남매가 용감하게 49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몇부작? [내부링크]

KBS2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49회가 12일 오후 8시 5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종영을 얼마 안 남겼는데 ‘막장 드라마’라는 꼬리표가 붙었지만 꼬리를 무는 갈등의 연속으로 시청률이 높습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49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몇부작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몇부작? 삼남매가 용감하게 몇부작인지 궁금했는데요. 총 50부작으로 계획 되었으나 1회 연장하여 총 51부작입니다. 51부 방영 후 스페셜 회차도 편성되었다고 합니다. 드라마의 사건 설정, 인물의 특징, 이야기 전개 모두 논란이 많았지만 시청률이 면죄부가 되는 듯 합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49회 줄거리 신지혜, 김소림에게 사과하다 신지혜는 김소림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며 신무영의 집으로 부릅니다. 이때 오희은이 ..

삼남매가 용감하게 48회 줄거리 김소림 신무영 부부됐나? [내부링크]

KBS2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가 11일 오후 8시 5분에 방영되었습니다. 비정상적인 빌런들을 등장시키고 끊임없이 갈등을 설계해서 궁금증을 자아내며 극을 끌어가는 작가의 필력에 감탄이 나옵니다. 사라진 이상준의 할머니는 어디로 간 걸까, 오희은과 조남수의 악행은 어디로 치달을까, 장영식은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용서를 빌게 될까, 김소림과 신무영의 러브 스토리는 어떻게 진행될까... 삼남매가 용감하게 48회 줄거리 49회 예고입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48회 줄거리 김소림 신무영 부부됐나? 김태주는 이상준 대리인 자격으로 건강 탈모방지제 광고 모델 섭외 회의에 참석합니다. 오희은과 조남수가 광고 대행사 자격으로 참석했는데 조남수는 스티브 조라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광고 스토리보드도 없이 모델 섭외를 ..

더 글로리 시즌2 결말 줄거리 브라보 작가님 감독님 잘했다 배우님들 [내부링크]

3월 10일 오후 5시, 드디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 2가 공개되었습니다. 박연진은 자신의 끔찍한 학폭 가해자 이력을 남편 하도영에게 감추고 싶었습니다. 하도영에게 자신과 딸 하예솔이 지금처럼 빛날 수 있도록 ‘판도라의 상자를 열지말라’고도 했고요. 더 글로리 시즌1 마지막 장면은 문동은의 집에서 박연진과 하도영이 맞닥뜨리며 끝났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결말 줄거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더 글로리 시즌2 결말 줄거리(스포일러 주의) 3월 10일 5시부터 더 글로리 9회를 정주행하기 시작해서 저녁 식사와 씻는 시간 빼고 16회 끝까지 몰입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줄거리는 학폭 가해자들이 서로를 의심하며 추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복수의 수위도 복수의 방법도 제 ..

영화 데시벨 결말 출연진 감상평 탑 클래스 배우들 다수 출연, 흥행은? [내부링크]

김래원, 이종석, 이민기, 차은우 등 드라마라면 원톱이나 투톱 주인공을 맡을 탑 클래스 배우 4명이 출연한 영화 데시벨을 봤습니다. 여기에 명품 조연 정상훈, 박병은, 조달환, 김슬기까지 출연했는데 관객수 901,426명을 기록하며 흥행하지 못했습니다. 데시벨이 높아지면 터지는 폭발물을 설치한 누군가와의 한 판 승부, 영화 데시벨 결말 출연진에 대해 알아봅니다. 영화 데시벨 출연진 김래원은 전직 해군 부함장 강도영 역을 맡았습니다. 1년 전 잠수함 훈련 중 예상치 못한 어뢰에 맞아 전몰의 위급한 상황에서 승선원 중 절반을 구해냈습니다. 1년 후 현재 ‘영웅’이라며 각종 강연에 다니는데 표정이 어둡습니다. 그러다가 걸려온 전화 한통. “소음이 커지면 터집니다. 다음 타깃은 축구 경기장이에요” 이종석은 멘사..

작은 땅의 야수들(김주혜 저) 리뷰 Beasts of a little land [내부링크]

한국계 미국인 김주혜 작가의 ‘작은 땅의 야수들(다산책방, 2022년 09월 28일)’은 유튜브 채널 피치 Peachy님 소개로 읽게 되었습니다. 김주혜 작가는 아홉 살에 미국으로 이민 갔기에 한국어를 모국어로 익힌 분입니다. 작가의 어머니는 어린 시절부터 독립운동가였던 외할아버지에 대해 들려주셨습니다. 외할아버지 김태희님은 김구 선생님 밑에서 독립운동을 했으나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분입니다. 김 작가는 한국 독자들이 독립 운동에 목숨을 걸었던 이들을 ‘작은 땅의 야수들’인 호랑이로 은유한 걸 알아줘서 좋았다고 합니다. 작은 땅의 야수들(김주혜 저) 리뷰 608쪽에 이르는 장편소설 작은 땅의 야수들은 1918년부터 1964년까지 격동의 시기를 살아야 했던 인물들의 파란 만장한 삶을 펼쳐보입니다. 영어로 ..

서치2 결말 해석 출연진 사라진 엄마 찾아 방구석 수색 삼만리 [내부링크]

영화 서치는 2018년 개봉해서 295만 여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유독 한국에서 흥행에 성공한 영화인데요. 서치2가 지난 2월 22일 개봉했습니다. ‘속편은 전편보다 못하다’는 평가가 많은데 서치2는 전편 못지않은 스릴과 반전이 있었습니다. 서치2 결말 해석 출연진 줄거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서치2 출연진 서치2 감독은 ‘니콜라스 D. 존슨’과 ‘윌 메릭'으로 미국에서 제작된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수사물입니다. 12세 이사 관람가, 러닝타임은 110분, 쿠키 영상은 없습니다. 서치2 출연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준(스톰 레이드 분)은 사춘기 소녀로 아주 어릴 때 아버지가 암으로 사망 후 엄마 그레이스와 둘이 삽니다. 컬럼비아로 여행 갔던 엄마가 돌아오지 않자 경찰에 신고합니다. 경찰의 수사에 답답함을 ..

일타 스캔들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 리뷰 2년 후 무슨 일이?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과도한 입시 경쟁과 사교육 광풍에 대해 조명한 드라마 일타스캔들 최종회가 5일 오후 9시 10분 tvN에서 방영되었습니다. 대치동 일타 강사 이지영 선생님은 TV 프로그램 ‘미우새’에도 출연했는데요. 대치동 수업이 있는 날은 4시 30분에 일어난다고 하네요. 년봉 100억은 아무나 달성하는 게 아니군요. 15회에서 남해이는 지독히 철없고 이기적인 생모를 따라 일본에 가겠다고 선언했었는데요. 일타 스캔들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 리뷰입니다. 일타 스캔들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 리뷰 최치열과 남행선 티파니에서 아침을 남행선과 사귀기 전에 최치열과 소개팅했던 여자가 최치열을 찾아와 잠깐 카페에서 차를 마십니다. 소개팅녀는 반찬가게 사장님과 스캔들로 놀랐다며 그래서는 아닌데 유학을 떠나기로 했다..

일타스캔들 15회 줄거리 지동희의 최후 [내부링크]

지난 4일 오후 9시 10분에 방영한 tvN 토일 드라마 일타스캔들 시청율이 15회 전국 기준 15.5%(수도권 18.4%, 닐슨 코리아 제공)를 기록했습니다. 혼수상태의 남해이는 회복됐을까, 정체가 드러난 최치열의 비서실장 지동희는 어떻게 됐을까, 이선재가 답안지 유출에 대해 자백한 후 범인인 엄마 장서진은 어떻게 됐을까, 새로운 변수로 등장한 남해이 생모는 어떤 갈등을 일으킬까... 일타스캔들 15회 줄거리입니다. 일타스캔들 15회 줄거리 지동희의 최후 최치열은 지동희가 쇠구슬 살해범이라는 강한 의심을 품게됩니다. 회의에 지동희만 참석하도록 한 후 그 시각 치열은 지동희의 옥탑방으로 향합니다. 스마트폰을 차 안에 두고 나가는 치열은 스릴러 장르의 클리셰인 ‘중요한 순간에 어리석게 행동해서 관객의 심장..

티스토리 애드센스 카테고리별 수익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유는 저마다 다르겠지만 ‘수익형 블로그’ 추구가 대다수일 겁니다. 운영자가 재미있어 하는 분야에대해 글도 쓰고 사진도 찍어 올리는데 수익이 따라오는 경우도 있고 수익성 높은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후자입니다. 재난지원금, 실업수당, 근로장려금... 등 돈과 관련된 키워드가 수익성이 높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카테고리별 수익에 대해 알아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카테고리별 수익(예상) 애드센스 홈페이지(https://adsense.google.com)에 접속해서 스크롤을 내리면 지역별, 카테고리별 수익(예상)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역은 남미, 북미, 아시아태평양 국가, ‘유럽.중동.아프리카’ 4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카테고리는 25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

가로수길 카페 안테룸 서울 루프탑 텔러스9.5 [내부링크]

지인이 연초에 보내 준 사진 속 장소, 다음에 꼭 같이 가자던 곳에 다녀왔다. 가로수길 카페 안테룸 서울 루프탑 텔러스9.5였다. 호텔 안테룸은 일본 교토에 본사를 두고 있다고 한다. 축소지향의 일본답게 입구도 복도도 좁았다. 누구나 환영하다는 개방감보다 아는 사람만 찾아오라는 폐쇄성이 느껴졌다. 좁은 입구를 통해 실내로 들어서면 벽면 전체의 통유리를 통해 멀리 한강이 눈에 들어온다. 야경도 아름다울 듯하다. 수년 전 ‘NO JAPAN’을 외쳤었는데 안테룸 서울이 일본 브랜드라는 걸 미리 알았더라면 굳이 갔었을까. 국가 간 갈등이 있을 때 자국 국익을 우선시 하는 행동과 갈등 상대국 문화 향유의 욕구가 충돌하기도 한다. 두 번 다시 안테룸 서울에 가는 일은 없을 것이다. 한식 식당에서 숯불에 구워먹는 고..

잊을 수 없는 영화 속 사랑 장면들 [내부링크]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를 보면서 예술과 외설의 차이는 무엇일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영화 아가씨의 여러 장면들은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이토록 섬세하게 아름다움을 직조할 수 있는 사람이 동시에 가학적이거나 피학적인 관계, 관음증, 신체절단을 표현하는 변태일수도 있구나... 싶었네요. 한국 최초의 노벨 문학상 수상 가능성이 점쳐지던 문학인이었다가 몰락한 시인 ㄱㅇ처럼. 위의 장면을 보면서 에두아르 마네의 ‘올랭피아’를 떠올리는 사람도 있더군요. 아가씨가 비스듬히 누운 자세, 하녀가 있는 설정 등이 비슷합니다. 1863년 올랭피아가 살롱에 전시됐을 때 외설로 취급되었습니다. 당시에도 누드화가 있었지만 대부분 신화 속 여인들이었고 누드화 주인공의 시선은 정면을 향하지 않았습니다. 그러..

영화 아가씨 결말 해석 출연진 감상평 예술인가 외설인가? [내부링크]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는 2016년 6월에 개봉되어 국내외 수상을 휩쓴 작품입니다. ‘헤어질 결심’의 정서경 작가가 각색을 맡았습니다. ‘아가씨’ 원작은 영국 소설가 세라 워터스의 작품 ‘핑거스미스’로 영국에서 2005년 동명의 영화로 제작되었습니다. 영화 아가씨 결말 해석 출연진에 대해 알아봅니다. 영화 아가씨 출연진 김민희(히데코 역) 어릴 적 돌아가신 부모로부터 막대한 유산을 상속 받은 일본 귀족 아가씨입니다. 조선인이지만 일본인이 되고 싶은 이모부 코우즈키에게 정서적, 성적 학대를 당하며 살아갑니다. 코우즈키의 부인이자 히데코의 이모가 자살하자 코우즈키가 주최하는 낭독회에서 이모를 이어 낭독하는 일을 합니다. 코우즈키는 히데코와 결혼하려는 속셈이 있습니다. 김태리(남숙희 역) 소매치기인 숙..

금양그린파워 수요예측 결과 확정 공모가 청약 일정 [내부링크]

청약 시장 3월 첫 타자로 전기공사 전문기업 금양그린파워 청약 일정을 진행합니다. 금양그린파워 수요예측이 성황리에 끝났다는 뉴스입니다. 이번 공모주 청약이 주목받는 이유는 풍력발전,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는데 있습니다. 앞으로 ESG 기업의 전망은 더욱 밝습니다. 금양그린파워 수요예측 결과 확정 공모가 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금양그린파워 수요예측 결과 확정 공모가 금양그린파워 수요예측 결과 확정 공모가가 2월 28일 발표되었습니다. * 금양그린파워 확정 공모가 : 10,000원 공모가 확정이 10000원이므로 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 8000원보다 높아졌습니다. 금양그린파워 희망 공모가 밴드 : 6,700~8,000원 * 금양그린파워 수요예측결과 경쟁률 : 1613대 1을 기..

일타 스캔들 14회 줄거리 남해이 혼수상태 이선재의 선택은? [내부링크]

일타 스캔들 14회가 26일 오후 9시 10분 tvN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차량에 부딪히고 쓰러진 남해이, 사고 현장에 있던 지동희, 새로운 변수가 될 인물이 출현 등으로 궁금증이 더했습니다. 최치열, 이선재, 방수아, 정서진, 지동희... 등장인물들을 통해 행복한 삶이란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보게 하는 일타 스캔들 14회 줄거리입니다. 일타 스캔들 14회 줄거리 오직 하나의 해를 구하라 남해이는 남행선의 부탁으로 쓰레기봉투를 사서 귀가하던 중 쇠구슬 범인을 마주치고 도망칩니다. 그러나 쇠구슬 범인 지동희는 남해이를 기절시켜 자신의 집 옥탑방으로 데려가죠. 정신이 든 남해이는 사력을 다해 도망치다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지동희는 남해이의 스마트폰으로 ‘엄마 미안해... 재우 삼촌 엄마를 부탁해...’라는 문..

일타스캔들 13회 줄거리 리뷰 일그러진 000의 초상 [내부링크]

tvN 토일 드라마 일타스캔들 13회가 25일 오후 9시 10분에 방여되었습니다. ‘미제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라는 부제목이 붙은 에피소드입니다. 미제(謎題)는 ‘수수께끼 같아서 풀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1. 미제美製 : 미국제품 2. 미제未濟 : 처리하는 일이 아직 끝나지 않음 예) 미제 사건’ 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일타스캔들 13회 줄거리 리뷰입니다. 일타스캔들 13회 줄거리 리뷰 일타스캔들 12회 줄거리는 쇠구슬 범인이 남행선을 향해 쇠구슬을 겨냥한 장면으로 끝났습니다. 행선은 국가대표 반찬가게 외부 게시판에 오늘의 반찬 등을 적고 있었죠. 마침 이때 최치열이 줄 서서 사간다는 유명 도넛 가게 도넛을 들고 나타납니다. 당충전이 필요했다며 행복해하는 남행선, 연애하는 행복 중 하나입니다. 1조..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결말 출연진 감상평 좋은 영화란? [내부링크]

박정민 배우가 여장으로 출현한 쇼츠 영상을 보고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정재 배우가 평론가 이동진 평론가와 인터뷰하는 자리에서 ‘다만 악’ 출현 결심에 대한 계기를 밝힙니다. 영화 시나리오를 받은 후 황정민 배우에게 전화를 걸어 “형, 이 영화 할 거야?”라고 묻자 “응, 할 거야.”라는 대답을 듣고 바로 캐릭터 연구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좋은 시나리오라면 누가 뭐라든 출현하려고 했을 텐데 왜 “이 영화 할 거야?”라고 물었을까요?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결말 출연진 감상평입니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출연진 줄거리 하드보일드 스타일의 추격 액션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출연진은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입니다. 감독은 홍원찬, 2020년 8월에 개봉했다가 10월에 재개봉..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결말 출연진 원작 줄거리 감상평 [내부링크]

24일 현재 넷플릭스 대한민국 탑 텐 1위에 랭크되어 있는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제목에서 끌리는 게 전혀 없었습니다.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라는 수필집은 제목이 열일하는데 말이죠. 유튜브 쇼츠를 보면서 한두 시간 훌쩍 지나느니 영화를 보자며 별 기대 없이 시청했는데 기대 이상 재미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결말 출연진 원작 줄거리 감상평입니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원작 출연진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원작은 일본 작가 ‘시가 아키라’의 동명 소설입니다. 일본에서도 영화로 제작되어 2018년 공개된 적 있습니다. 수십 년 전 빌 게이츠가 손바닥 크기의 휴대용 컴퓨터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했을 때, ‘어느 세월에~’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제 ..

영화 헌트 결말 해석 감상평 줄거리 이정재 감독 데뷔작 [내부링크]

배우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 영화 헌트는 2022년 8월에 개봉해서 관객수 4,352,407명을 동원했습니다. 2022년 한 해 이정재 배우는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주인공으로, 영화 감독으로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영화 헌트 결말 해석 감상평 줄거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영화 헌트 줄거리 1983년, 안기부 조직 내에 숨어든 북한 스파이 ‘동림’을 색출해야 하는 안기부 해외팀 차장 박평호(이정재 분)와 국내팀 차장 김정도(정우성 분)는 서로 견제하며 경쟁하는 위치입니다.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대한민국 대통령을 암살)에 대한 정보를 입수 후 안기부는 비상사태에 돌입합니다. 영화 도입부, 워싱턴에 방문한 대한민국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가 있..

피지컬 100 우승자 파이널 결과 상금 3억의 주인공은? 스포 주의 [내부링크]

K-팝에서 촉발된 한류 열풍은 K-드라마, K-영화, K-푸드, 한글 배우기 등 그야말로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번졌습니다. 피지컬 100은 넷플릭스 제작 K-예능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에서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드디어 피지컬 100 파이널 경기가 끝나고 우승자가 결정되었습니다. 피지컬 100 우승자 파이널 결과 성별, 나이, 국적을 초월한 100명의 참가자가 오직 맨 몸 피지컬로 대결한다는 발상이 독특했습니다. 피지컬 100 파이널 우승자로 상금 3억을 거머쥔 주인공은 우진용님입니다. 전 스노보드 국가대표 출신으로 현재는 크로스핏 선수입니다. 스노보드는 인기 종목이 아니라서 국가대표로 선발됐어도 다른 종목에 비해 지원도 약했고 올림픽도 출전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피지컬 100 최종회는 최..

영화 놉 해석 결말 놉 뜻 NOPE 조던 필 감독의 메시지 [내부링크]

조던 필 감독은 전작 ‘겟 아웃’과 ‘어스’를 통해 천재라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조동필'이라고 불릴 만큼 애정하는 감독이기도 합니다. 조던 필 감독의 놉은 넷플릭스에서 한국인이 선택한 영화 1위라서 선택했습니다. 영화 놉 해석 놉 뜻 NOPE 조던 필 감독의 메시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감독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영화를 좋아합니다. 상징과 은유가 많아서 보고나면 감독이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잘 모르겠는 영화는 제 취향이 아닙니다만 감독의 의도를 알고 싶은 강한 호기심이 듭니다. 놉은 후자라서 영화를 본 후 이동진 평론가의 평을 찾아보았습니다. 이 평론가의 해석은 역시 아는 만큼 보이는구나 하는 대목도 있었고 꿈보다 해몽이구나 싶은 부분도 있었습니다. 영화 놉..

일타 스캔들 12회 줄거리 쇠구슬 살해 진범 밝혀지다! [내부링크]

일타 스캔들 11회에서 은둔형 외톨이이며 쇠구슬 살인 용의자였던 이희재가 경찰에 쫓기면서 끝났습니다. 쇠구슬 살인 진범이 밝혀진 일타 스캔들 12회 줄거리입니다. 일타 스캔들 12회 줄거리 쇠구슬 살해 진범 밝혀지다! 아파트 단지 내에서 이선재의 형 이희재는 경찰에 체포됩니다. 이선재는 형이 체포되는 걸 막다가 경찰에 저지당하죠. 남행선은 선재에게 형은 미국에 있다고 들었다고 묻자 선재는 “우리 형 맞아요. 우리 형 이제 어떻게 해요?”라며 울먹입니다. 이 장면을 목격한 수아임당 조수희는 단체 톡방에 ‘미국 아이비리그에 있다는 선재 형 희재가 체포됐다’고 알립니다. 경찰들은 이희재에게 진이상(쇠구슬로 살행 당한 더 프라임 강사)을 아느냐고 묻지만 이희재는 묵묵부답, 이때 희재의 엄마인 변호사 장서진이 나..

일타 스캔들 11회 줄거리 꽃을 든 남자 최치열... 쇠구슬 범인은? [내부링크]

tvN 주말드라마 일타 스캔들 11회가 18일(토) 9시 1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지난 회차에서 무례한 유튜버 핵인싸맨의 라이브방송에서 남해이가 남행선이 엄마가 아니라 미혼의 이모라는 사실을 밝혔지요. 그 이후의 이야기 ‘일타 스캔들 11회 줄거리 꽃을 든 남자 최치열, 쇠구슬 범인은?’입니다. 일타 스캔들 11회 줄거리 남해이가 남행선은 미혼이므로 최치열과 스캔들이 아니라 로맨스라고 정의하는 것을 본 행선은 곧바로 해이가 있는 곳으로 오토바이를 달립니다. 최치열은 국가대표 반찬가게로 차를 몰지요. 남해이와 만난 남행선. 행선은 중학생 때 사실이 알려져 왕따 당했는데 왜 구태여 밝혔냐고 하지만 해이는 너무 늦게 밝혀서 미안하다고 합니다. 이모도 치열 쌤 좋아하고 치열쌤도 이모 좋아한다고, 치열 쌤 잡으라..

영화 자백 결말 감상평 리메이크 된 몰입도 높은 범죄 추리물 [내부링크]

2022년 10월 개봉한 영화 ‘자백’은 스페인 영화 ‘인비저블 게스트’의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인비저블 게스트는 한국뿐 아니라 이탈리아와 인도에서도 리메이크 될 만큼 흡인력 강한 영화인데요. 영화 자백 결말 감상평을 남겨봅니다. 영화 자백 결말 감상평 줄거리 영화 자백 줄거리 (스포일러 다량, 직접 보실 분 패스!) 촉망받는 젊은 대표이사 유민호(소지섭 분)는 호텔에서 두 달 전 헤어진 내연녀 김세희(나나 분)를 살해한 유력한 용의자로 조사를 받습니다. 검찰이 증거를 확보하면 영장이 청구될 예정이라 유능한 변호사 양신애와 접촉합니다. 유민호는 가자들의 등살에 깊은 산속 호숫가 산장으로 피신해 있었습니다. 눈 내리는 날 양신애는 약속 날짜를 앞당겨 유민호를 면담하기 위해 산장으로 찾아옵니다. 검찰에서 증..

타이타닉 후기 감상평 명대사 당신을 만난 건 내 인생의 행운 [내부링크]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타이타닉은 우리나라에서 1998년 개봉했었다. 당시 예순이던 어머니가 영화를 관람하시고 여객선이 가라앉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급박함을 “짹~ 짹~ 부르며 난리가 아니었어!”라고 표현해서 식구들 모두 웃은 적이 있다. 2018년과 2023년 재개봉될 정도로 사랑받는 영화 타이타닉 후기 감상평 명대사를 남겨본다. 타이타닉 후기 감상평 명대사 타아티닉 줄거리는 1912년 북대서양에서 침몰한 여객선 타이타닉호를 소재로 만든 영화다. 영화 속 현재 시점에서 타이타닉호를 탐사하는 프로젝트가 시작됐고 할머니가 된 생존자 로즈는 탐사 현장에 동행한다. 1912년. 잭(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분)은 자유로운 영혼의 청년으로 재미로 하던 갬블링에서 이기고 진 사람으로부터 타이타닉호 승선 티켓을 받는다. ..

망우역 돈까스 맛집 이오카츠 (상봉 엔터식스 1층) [내부링크]

2월 10일, 원주 CGV에서는 상영을 하지 않는 방탄소년단의 ‘옛 투 컴 인 시네마 (Yet to come in cinema)’를 보기 위해 CGV상봉으로 향했다. 13시 40분 티켓을 예매했기에 점심 식사 후 관람하기로 했다. 상봉 엔터식스 제이쿠치나의 리코타치즈 샐러드를 곁들인 연어스테이크를 먹고 싶었다. 길찾기 앱으로 찾아갔지만 제이쿠치나는 찾을 수 없었다. 집착이 생겨 주변 상인들에게 물어 봤다. 3명은 모른다고 했고 2명이 알려준 길로 갔으나, 없었다. 제이쿠치나에 전화 걸어 물어볼까 하다가 가장 바쁜 시간일 텐데 번거롭게 하기 싫었다. 혹시 없어진 것일까. 먹고 싶었던 메뉴는 다음 기회로 미루고 돈까스 집인 상봉 엔터식스 1층 이오카츠로 들어가 치즈돈까스를 주문했다. 깔끔해서 좋았다. 주방 ..

두뇌공조 12회 줄거리 이별의 상처를 입은 뇌 [내부링크]

두뇌공조 11회 줄거리 마지막 장면은 신하루가 황동우의 재판정에서 ‘사이코패스의 뇌를 가졌다고 모두 다 살인자가 되는 건 아니’라고 증언합니다. 그 증거가 자신이라면 자신이 사이코패스의 뇌를 가졌다고 밝히며 파란을 일으켰죠. KBS2 14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된 두뇌공조 12회 줄거리 이별의 상처를 입은 뇌입니다. 두뇌공조 12회 줄거리 이별의 상처를 입은 뇌 유명한 뇌과학자 신하루가 사이코패스의 뇌를 가졌다니 언론에서 가만히 있을리 없죠. 기자가 신하루에게 살인 가능성을 묻기도 합니다. 하루의 고모는 사실을 밝힌 하루에게 “사람들이 너를 잠재적 살인자로 여긴다.”며 속상해 합니다. 한편 금명세의 전부인 김모란은 신하루를 찾아갑니다. 참을 수 없는 바람기로 금명세와 이혼했는데 최근 성욕이 사라졌다는..

아닌 것 (에린 핸슨) 공유 낭송 ‘나’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몽상가인 나는, 류시화님의 수필과 시, 류시화님이 번역하고 엮어 낸 시들을 좋아했다. 에린 핸슨의 ‘아닌 것’은 류시화님이 옮긴 시다.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공유가 낭송해서 더 유명해졌다. 40대에 내 방 천장에 붙은 야광별을 보고 기겁하던 지인 K. 철저히 현실만 살던 그녀는 ‘야광별은 초등학생까지만’이라는 기준이 있었다. 반면 소설가 R언니는 천장에 붙였던 야광별이 무게를 이기지 못해 떨어졌고 깨어나 보니 온통 별 밭이었다는 내용의 수필을 썼다. (국산별이 아니었던 모양^^) R언니랑 밤새워 대화하기도 했었지. 반백년 가까이 살고 나서야 현실에 땅을 딛고 세상을 바라볼 줄 알게 되었고 K의 느낌도 온전히 이해할 수 있었다. ============================== 아닌 것 – 에..

일타 스캔들 10회 줄거리 남해이 노윤서가 라방으로 밝힌 사실! [내부링크]

tvN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 10회가 12일 저녁 9시 1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9회 마지막 장면은 입시 토크 콘서트장에서 최치열이 자기 혼자 남행선을 일방적으로 좋아한 거라며 남행선을 보호했습니다. 이후 어떤 전개가 있었을지 일타 스캔들 10회 줄거리입니다. 일타 스캔들 10회 줄거리 남해이 노윤서가 라방으로 밝힌 사실! 입시 토크 콘서트장의 만인 앞에서 고백을 들은 남행선은 코인 노래방으로 최치열을 불러냅니다. 최치열 : 베르사이유 2번 방이라길래 ㅁㅌ인줄 알았네... 남행선 : 지금 농담이 나와요? 왜 그랬어요? 내가 불쌍해서, 짠해서? 공짜로 과외도 해주고 월세도 깎아주고 스캔들까지 혼자 뒤집어쓰고... 대체 왜? 최치열 : 좋아해요. 아니라고 부정도 해보고 내가 너무 힘들어서 그런 건가... ..

일타 스캔들 9회 줄거리 정경호와 전도연 공개된 관계 [내부링크]

tvN 주말 드라마 일타 스캔들 9회가 11일 저녁 9시 1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넘사벽 실력의 일타 강사이며 까칠한 남자 최치열(정경호 분)과 생활력 강하고 해맑은 반찬가게 사장 남행선(전도연분)의 간질간질 로맨스에 흐뭇한 미소가 지어집니다. 치열한 입시 경쟁에서 그들만의 세상에 사는 부유한 상위권 엄마들의 고군분투 자녀 뒷바라지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일타 스캔들 9회 줄거리 10회 예고입니다. 일타 스캔들 9회 줄거리 정경호와 전도연 공개된 관계 최치열이 남행선 집 앞서 대화를 나누던 중 올케어반 엄마들이 나타나 비밀과외를 들킵니다. 남해이를 견제하는 수아의 엄마 조수희(김선영 분)는 최치열이 돈이 필요한 사람도 아닌데 왜 비밀과외를 했겠냐는 남편의 말에 최치열과 남행선의 사이를 의심합니다. 조수..

아임 낫 디 온리 원, 사랑의 독점적 관계에 대해 [내부링크]

샘 스미스의 아임 낫 디 온리 원(I’m not the only one)에 매료된 적이 있다.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연인의 바람을 눈치 채고 괴로운 심경을 토로하는 바람에 가슴이 미어졌었다. ‘You and me we made a vow For better or for worse’라는 가사를 보니 부부였나.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I have loved you for many years Maybe I am just not enough’ 배우자 몰래 바람을 피우고도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 ㄱㅐ소리하는 인..

매생이 효능 매생이 굴국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철 별미 매생이 굴국을 맛있게 끓여 먹었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어서 레시피 공유해봅니다. 채취 과정이 무척 고생스러운 매생이 효능과 매생이 굴국 끓이는 법입니다. 매생이 효능 부작용 *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 : 맑고 깨끗한 청정 바다에서 자라는 매생이 효능은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00g당 철분 함량이 18mg로 1일 권장량의 150%에 달합니다. 젊은 세대는 잦은 다이어트에 의해서 철분 부족과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은 호르몬 변화에 의한 골다공증 발생이 증가합니다. 매생이 효능으로 건강 챙겨 봅시다. * 변비예방과 해소 : 식유섬유가 풍부한 매생이를 섭취하면 변비예방과 해소에 좋습니다. 변비는 결코 가볍게 봐서는 안 됩니다. 체내 독성 ..

사랑의 이해 15회 하상수의 사랑은 언제까지 상수일까. [내부링크]

사랑의 이해 15회에서는 하상수가 말도 없이 떠나버린 안수영을 찾아 통영까지 가는 내용이 나옵니다. 왜 도망쳤는지 묻는 상수에게 수영은 상수와 맺어지는 게 두려웠다고 말합니다. ‘미우면 미워하고, 좋으면 좋아할 자신’이 없어서 라고요. 참 의미심장한 말입니다. 관계의 추가 한쪽으로 많이 기울었다면 누군가는 희생하고 있는 겁니다. 미움도 서운함도 눌러 참고 있는 거죠. 건강한 관계는 서로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낼 수 있어야합니다. 감정적으로 싸우라는 게 아니라 감정 표현에 두려움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고 서로 상대의 감정을 헤아릴 줄 알아야 한다는 겁니다. 상수는 자신이 수영에게 다가가는 걸 망설였던 이유를 말합니다. 수영이 고졸이라거나 비정규직 텔러여서가 아니라 “내가 한 사람의 인생을 책임질 수 있을까?”..

샘 스미스 언홀리(unholy) 황제성 킹 스미스에게 안녕 재성DJ [내부링크]

유튜브 쇼츠에 중독된 거 같다. 점심과 저녁 식사 시간에만 잠.깐. 보려던 것이 잠깐은 아니게 된다. 내 취향을 파악한 알고리즘이 요즘은 주식단테, 용재형 주식, BTS, 미스터션샤인, 빨간풍선, SNL... 영상을 보내 준다. 어제는 샘 스미스 언홀리(unholy) 황제성 킹 스미스 패러디 영상이 떴다. ‘unholy’ 샘이 ‘I’m not the only one’의 샘이라고? 어우야~ 샘 스미스 언홀리(unholy) 황제성 킹 스미스에게 안녕 제성DJ 샘 스미스의 ‘I’m not the only one’에 심취해서 마음이 미어졌던 나로서는 샘 스미스의 unholy 변신에 적잖이 놀랐다. ‘타락한 타코야키’라는 애칭(?)으로 묘사되기도 한다. 언홀리는 작년 9월에 발표됐는데 최근에 SBS 파워FM DJ..

두뇌공조 9회 줄거리 선행성기억상실증 메멘토 [내부링크]

KBS2 월화 드라마 두뇌공조 9회가 6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나르시시스트 기질의 천재 뇌과학자 신하루와 인정 많아 오지랖 넓은 형사 금명세의 좌충우돌 수사 드라마 두뇌공조 9회 줄거리 선행성기억상실증 메멘토입니다. 두뇌공조 9회 줄거리 선행성기억상실증 메멘토 아들 둘을 둔 중년 여인이 등산로에서 살해됐습니다. 유력한 용의자는 그녀의 큰 아들 김준영. 112에 직접 신고한 김준영은 자신이 살해했다고 자백합니다. 그러나 뭔가 이상합니다. 김준영은 대략 30분 간격으로 기억이 리셋되며 30분 동안 자신이 한 일을 기억하지 못하지요. 김준영의 뇌 스캔 결과 뇌에 피가 고여 있고 그로 인해 ‘선행성기억상실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선행성기억상실증이란 ‘새로운 기억을 만들어 낼 수 없는 ..

일타 스캔들 8회 줄거리 그린라이트? 비밀과외 탄로날까? [내부링크]

tvN 토일 드라마 일타 스캔들 8회가 5일 오후 9시 1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전도연, 정경호, 장영남, 김선영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해서 화제였지요. 남행선 역을 맡은 전도연 배우는 특유의 사랑스런 매력을 십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일타 스캔들 8회 줄거리는 남행선과 최치열의 그린라이트가 어디까지 진전 될지, 비밀과외가 탄로날지 궁금증이 포인트입니다. 일타 스캔들 8회 줄거리 그린라이트인가 보은인가? 일타 수학강사 최치열(정경호 분)은 오랜 옛날, 힘든 시절 식당주인 정영순(김미경 분, 돌아가신 남행선 모친)이 무료로 챙겨주던 밥을 먹고 힘을 얻었습니다. 일타 스캔들 8회에서 최치열은 반찬가게 사장 남행선(전도연 분)이 식당주인의 딸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최치열 : 어머니는 언제 돌아가셨어요? 남행..

통영 햇 생굴로 차린 저녁 밥상 [내부링크]

바다의 우유, 통영 햇 생굴이 1킬로에 12900원 타임 세일이라기에 바로 주문했다. 배송기간이 3일 정도 걸렸지만 꼼꼼하게 포장되어 배송되었다. 싱싱해서 뽀얀 굴을 천일염 소금물에 살살 흔들며 이물질을 제거했다. 두어 차례 헹군 후 체에 받쳐 물기 뺀 생굴을 접시에 덜어 초장도 찍지 않고 먹었다. 굴 자체의 향기와 단맛을 오롯이 느끼면서. 짭짤하게 자연 간이 밴 굴에서 바다향이 났다. 도반 몰래 먹은 후 접시를 닦는데 주방 쪽으로 온 도반이 말했다. 도반 : 굴이 정말 싱싱해 보이네. 생굴 조금만 먹어봅시다~ 나 : 안 돼요. 생굴 먹고 탈나서 고생 했잖아. 매생이 굴국 끓여 줄게요. 도반 : 그게 낫겠지... 행운동이는 생굴 먹어봤어? 나 : 네... (‘탱글탱글 싱싱해서 단맛이 났다고요~’) 매생이..

KH 필룩스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 [내부링크]

조명 기기 회사에서 시작한 KH 필룩스가 2월 2일 상한가 816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저는 2019년 3월에 주식에 공부는 거의 하지 않은 채 호재 뉴스를 듣고 매입 평단 12,150원으로 40주를 보유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매도와 매수를 통해 현재 매입 평단 1,158원에 283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3일 현재 –27.97%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네요. KH 필룩스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에 대해 알아봅니다. KH 필룩스 주가전망 차트분석 KH 필룩스 월봉 차트를 보면 2018년 시세분출 후 계속 하락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2019년 10월에 대량거래량을 동반한 가격 상승이 있었는데요. 전환사채물량을 털기 위해 주가를 상승시켰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고무적인 것은 가격이 꾸준히 내리막 우하향인데 O..

드라마 사랑의 이해 하상수와 안수영은 행복한 연인이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JTBC 수목 드라마 ‘사랑의 이해’는 16부작으로 종영까지 단 3회분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은행에 근무하는 젊은 남녀 4명의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 하상수 계장, 안수영 주임, 박미경 대리, 정종현 은행경비가 등장합니다. 사랑에 있어서 학력, 재력, 능력, 가정 형편 등 조건이 얼마만큼 중요한가 생각해 보게 합니다. 하상수와 안수영은 서로에게 끌리지만 하상수는 안수영의 어려운 가정 형편이 맘에 걸리고 안수영은 자신보다 조건 좋은 하상수가 어렵습니다. 그러던 중 하상수의 대학 후배이자 상당한 재력가 집안의 박미경이 같은 지점 PB팀 대리로 부임합니다. 박미경이 하상수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연인이 됩니다. 안수영도 되는 일 하나 없는 정종현에게 동병상련을 느끼며 연인이 됩니다. 각자의 연인이 있음에도 ..

영화 유령 후기 솔직한 감상평 폼생폼사 때문에... [내부링크]

‘천하장사 마돈나’를 감독한 이해영님의 신작 ‘유령’을 보고 왔습니다. 롯데시네마 원주무실, 어제(31일) 11시 40분 상영인데 영화관에 달랑 저 혼자 관람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자율 입장 시간이라 티켓 검사도 없었고요. 시작 시간에 맞춰 직원이 문을 닫고 공간이 밀폐되자 살짝 무서움이 엄습했습니다. 유령이 무서운 게 아니라 사람이 무서웠습니다... 영화 유령 후기 솔직한 감상평입니다. 영화 유령 후기 솔직한 감상평 유령은 1월 18일 개봉해서 2월 1일 현재 누적 관객수 542,000명을 기록 중입니다. 관람객의 후기가 그다지 좋지 않기에 별 기대는 없었습니다. 다만 소품과 배경이 아름답다는데 그것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괜찮을 거라는 생각이었지요. 역시나 아름다웠습니다. 미장센에 고심한 흔적이 역력했..

와이더플래닛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 AI 빅데이터 관련주 [내부링크]

와이더플래닛이 30일 장중 23.77%, 종가 22.46% 급등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마테크 아웃룩’(미국의 마케팅 전문지)이 발표한 ‘2022년 아태지역 광고관리 솔루션 업체 톱10’에 선정되기도 한 기업인데 1월 30일 급등 사유는 AI 관련주 순환매 덕분으로 풀이됩니다. 와이더플래닛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 매수타점입니다. 와이더플래닛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 매수타점 주식 투자자들이 기다리던 2022년 산타랠리는 오지 않았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2023년 대침체를 예상하는 가운데 2023년 1월 베어마켓랠리가 펼쳐졌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매수타점은 1년 장기 이평선 밑에서 이격이 벌어진 역배열 상태였던 종목이 1년 이평선을 뚫고 턴어라운드 하는 시점입니다. 와이더플래닛도 그런 종목 중 하나입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37회 줄거리 친자확인의 진실 밝혀지나 [내부링크]

KBS2 오후 8시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방영 초기에 줄거리를 작성하다가 여기저기 모나고 뒤틀린 인간 군상들에 실망해서 시청을 그만뒀습니다. 그러다 지난 주부터 다시 시청해 보니 여러 가지 흥미로운 변화가 있더군요. 삼남매가 용감하게 37회 줄거리입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37회 줄거리 친자확인의 진실 밝혀지나 인기 절정의 톱스타였다가 내리막을 걷는 배우 이상준은 초등학생 때부터 호감을 키웠던 첫사랑 김태주와 결혼했습니다. 그런데 이십년 전, 이상준의 스텝으로 일하던 여자가 상준이 몰래 상준의 아이를 낳았고, 상준의 모친과 사촌형은 상준에게 알리지 않은 채 그 아이를 사촌형네 아들로 키웁니다. 상준은 그 사실을 최근에야 알았습니다. 상준은 아이 가질 행동을 한 기억이 전혀 없기에 억울하고 답답..

넷플릭스 정이 후기 결말 줄거리 인공지능과 로봇의 미래 [내부링크]

넷플릭스 정이는 강수연님의 유작입니다. ‘정이 JUNG E’를 통해 한국 영화계에 큰 별 고 강수연님을 스크린으로 나마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공지능과 로봇이 고도로 발달한 미래 사회를 그리고 있는 연상호 감독의 영화 넷플릭스 정이 후기 결말 줄거리입니다. 넷플릭스 정이 결말 줄거리 (스포일러 다량 주의) 2194년 자원 고갈과 해수면 상승으로 지구 생존이 힘들어지자 인류는 우주에 ‘쉘터’라는 공간을 만들어 이주합니다. 그러나 쉘터에서 내전이 일어나 끊임없는 전쟁이 발발합니다. 윤정이(김현주 분)는 대한민국 출신 지구 연합군 용병 리더로 전쟁마다 승리를 이뤄냅니다. 그녀가 목숨 걸고 용병이 된 이유는 종양인 딸 윤서현의 수술비와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큰 수술을 앞 둔 어린 딸에게 수..

인생은 아름다워 결말 후기 OST [내부링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2022년 9월 28일 개봉한 쥬크박스 뮤지컬 영화입니다. ‘뮤지컬 영화’ 앞에 ‘쥬크박스’가 붙은 건 영화를 위해 작사 작곡한 곡이 아닌 기성곡으로 만든 영화기 때문입니다. 영화 ‘맘마미아’가 ‘아바’의 노래를 삽입한 것과 같은 형식입니다. 영화 스토리에 더해 추억의 노래를 감상하는 재미가 있었네요. 관객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최국희 감독의 인생은 아름다워 결말 후기 OST입니다. 인생은 아름다워 결말 줄거리 (스포일러 다량 주의) ‘내 생애 가장 빛나는 선물, 모든 순간이 노래가 된다! 세연(염정아 분)은 무뚝뚝함을 지나쳐 괴팍한 남편 진봉(류승룡 분)과 이기적이고 무심한 아들, 딸에게 헌신하며 살았습니다. 그러다 폐암 말기로 2달의 시한부 판정을 받습니다. 진봉은 ..

부모급여 신청방법 기간 22년생 부모급여 최대 70만원 21년생은? [내부링크]

여러 가지 이유로 결혼과 출산은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되었고 기피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요즘 읽은 수필집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에서 ‘누구나 그저 그때 할 수 있는 최선을 선택할 뿐’이라는 구절이 인상 깊었습니다. 비혼이든 결혼이든 부모가 되든 말든 각자에게 최선을 선택했을 뿐입니다. 그럼에도 저출산이 심각한 고령사회인 우리나라에서 대한민국을 존속시키는 방법 중 하나가 출산입니다. 2023 부모급여 22년생 21년생 신청방법 기간 최대 70만원 지원에 대해 알아봅니다. *부모급여란? 부모급여란 정부 차원에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 소득과 상관없이 아이를 낳는 부모라면 무조건 매달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정부는 만 2세 미만(만 0세~1세) 미만의 아동 보호자에게 양육..

샐러리 효능 먹는법 부작용 샐러리 주스 만드는 법 보관법 [내부링크]

뭐니 money해도 건강이 최고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 적정량 먹기, 하루 2리터 수분 섭취, 하루 30분 이상 햇빛 쬐며 걷기만 실천해도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저는 오후 7시부터 다음 날 정오까지 17시간 동안 간헐적 단식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습관이 되니까 17시간 동안 물만 마셔도 충분하더군요. 올해 도반이 샐러리 주스를 마시자며 샐러리 10kg을 주문했습니다. 제 성향에는 샐러리 주스를 사 먹는 게 딱 인데요. 도반 덕분분에 샐러리 효능 먹는법 부작용 샐러리 주스 만드는 법 보관법에 대해 알게 되었네요. 샐러리 효능 먹는법 샐러리는 양미나리로 불리는 미나리과 식물입니다. 줄기와 잎만 먹는 우리와 달리 서양 나라에서는 뿌리도 섭취한다고 합니다. 샐러리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샐러리 ..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리뷰(황유나 저) 어둠을 헤쳐 온 자의 응원 [내부링크]

황유나 작가의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리드리드 출판, 2023. 1. 5.)는 어둠을 헤쳐 온 자의 응원이 느껴지는 수필집입니다. 황유나 작가는 서강대학교 졸업 후 카드사, 증권사, 코스메틱 회사, 패션회사 등 다양한 업종에서 약 13년간 마케터로 일했습니다. 단기 비정규직의 서러움, 직장인으로서 밥벌이의 고달픔, 팀장으로서 중간관리자의 어려움을 경험합니다. 바로 옆집 이웃이 투신자살하는 순간을 1층에서 고스란히 목격하고 큰 충격을 받은 후 죽음과 삶에 대해 깊이 생각합니다. 수시로 우산을 잃는 등 잦은 실수를 저지르며 ADHD 였음을 뒤늦게 발견하기도 하고 미래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전국의 점집을 찾아다니기도 합니다. 이런저런 자신의 나약함을 솔직하고도 담담하게 써내려갔기에 일정 부분 공감..

2023 설 특선영화 KBS MBC SBS OCN Movies [내부링크]

‘까치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2020년 3월 시작된 팬데믹으로 설날 풍속이 많이 사라졌는데 엔데믹인 올해는 어떨까요. 대학가는 2~3년 동안 비대면 수업을 하면서 선후배 문화가 많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MT를 가려는 신입생들이 교수님께 어떻게 준비하냐고 묻기도 한다죠. 선후배 단합 MT에서 자연스레 배웠던 전례가 사라진 겁니다. MT문화는 계승하지 못해도 새로운 문화가 형성될 겁니다. 2023 설 특선영화 KBS MBC SBS OCN, OCN Movies 편성표입니다. 2023 설 특선영화 편성표 21일 토요일 KBS1 23:30 설 특선영화 도굴 SBS 23:10 범죄도시 2020년 개봉한 범죄오락물 도굴은 ‘급이 다른 삽질이 시작된다!’, ‘고물인 줄 알았는데 보물이었다..

두뇌공조 6회 줄거리 악령의 실체, 우리가 믿어야 할 단 한사람은? [내부링크]

KBS2 월화드라마 두뇌공조 6회가 17일 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구원의식을 위해 강제로 단상에 뉘여진 금명세 형사는 어떻게 채찍질을 당할 위기에서 모면할 수 있을까요? 신하루는 구원치유교 구원자로 나타나 문제를 해결할까요? 두뇌공조 6회 줄거리에서 드디어 밝혀진 악령의 실체와 우리가 믿어야할 것 포스팅입니다. 두뇌공조 6회 줄거리 악령의 실체 구원의식 단상에 뉘여진 금명세는 눈물을 흘리며 가혹한 채찍질을 견뎌야했습니다. 코믹하게 그려진 장면이지만 웃을 수만은 없더군요. 금명세에 이어 지율이가 단상에 뉘여집니다. 어린 지율이가 채찍질을 견딜 수 있을까요? 바로 이때 신하루가 구원치유교 교주 사무실에 걸려 있던 그림 속 구원자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중세 유럽 수도승의 망토 복장이었죠. ..

두뇌공조 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구원치유교 지율이 사건 [내부링크]

KBS2 월화드라마 두뇌공조 5회가 1월 16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신묘한 우리의 뇌는 우리의 생각과 의식을 속이기도 합니다.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라는 말 또한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죠. 구원치유교 광신도 때문에 벌어진 지율이 사건을 다룬 두뇌공조 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두뇌공조 5회 줄거리 지율이 사건 두뇌공조 4회 줄거리 결말은 수감 중인 황동우와 접견하는 신하루의 장면으로 끝났습니다. 황동우는 오로지 즐거움을 위해 자신의 환자 7명을 살해한 사이코패스 의사입니다. 신하루는 극단적이고 순수한 사이코패스 황동우의 뇌를 기증받고 싶어 합니다. 황동우는 자신이 ‘위험하지만 낭만적인 사람’이라며 친구가 되어달라고 합니다. 신하루는 황동우가 낭만적인 친구가 될 수 있는 사람은 ..

나는 논어를 만나 행복해졌다 리뷰(판덩 저) 공자가 삶을 대하는 자세 [내부링크]

판덩님의 저서인 『나는 논어를 만나 행복해졌다』(미디어숲, 2023. 1. 10.)는 자기계발 분야 고전처세서입니다. 책은 ‘들어가며, 제7편 술이述而, 제8편 태백泰伯, 제9편 자한子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들어가며 : 나의 삶을 바꾼 논어의 힘 제7편 술이述而 편 : 어짊으로 무장한 공자의 자태 ‘더 큰 만족을 원한다면 허기진 상태로 머물러라, 남을 보듯 나를 봐야 비로소 보이는 것들, 가장 가까운 사람을 가장 소중히 대하라, 입신양명을 위한 네 가지 덕목, 번민하지 않는 자에게 열 번을 말해도 소용없다,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를 파고들어라, 몰입과 무아지경이 만들어낸 위대한 결과, 공자가 결코 입에 담지 않았던 네 가지, 통제할 수 없는 일이 아닌 내면에 집중하라’ 제8편 태백泰伯 편 ..

두뇌공조 4회 줄거리 5회 예고 트엉 사건 범인은 000였다 [내부링크]

두뇌공조 4회 줄거리 트엉 사건 범인이 잡혔습니다. 형사 추리물 드라마의 성패는 반전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반전의 설계가 치밀해서 시청자가 납득할만하면 재미를 느끼죠. 두뇌공조는 제 기준에서 합격입니다. 두뇌공조 4회 줄거리 트엉 사건 범인 트엉 남편인 이종구의 냉동 창고에 갇힌 금명세 형사와 신하루 박사는 다행히 이종구에 의해 구출됩니다. 이종구가 설치한 CCTV를 통해 트엉의 언니가 현장에 있었던 걸 발견합니다. 금명세는 트엉과 트엉의 언니가 베트남으로 출국하려 한다는 사실을 포착하고 공항으로 출동해서 트엉을 체포합니다. 트엉은 트엉 언니처럼 분장하고 여권을 가지러 집에 갔다가 냉동 창고 문을 닫았고 남편이 돌아오자 그대로 도망친 겁니다. 이종구의 진술에서 트엉은 돈만 밝히는 나쁜 여자..

두뇌공조 3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안면실인증과 트엉 사건 [내부링크]

KBS2 월화드라마 두뇌공조 3회가 9일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두뇌공조 시청률은 3회 기준 전국 3.9%(닐슨 코리아 집계)를 기록하면서 다소 아쉬운 결과입니다. 안면실인증이 등장한 두뇌공조 3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4회 예고입니다. 두뇌공조 3회 줄거리 살해된 트엉 뇌과학자 신하루와 형사 금명세는 서로에게 소소하게 좋지 않은 감정으로 티격태격하는 사이입니다. 신하루는 금명세가 누군가로부터 수상한 돈을 받는 걸 보고 비리 경찰이라 단정 후 언론사에 제보합니다. 그러나 기자의 취재 결과 정 많고 오지랖 넓은 금명세가 대출을 받아 어려운 자영업자를 도왔고 다달이 빌려준 돈을 받아왔던 겁니다. 대출까지 해서 목돈 빌려주고 푼 돈 받는 게 쉬운 일은 아닌데요. 현실에서는 자신의 삶도 팍팍한데 대출까지 ..

싱어게인2 64호 가수 서기의 그리움만 쌓이네를 듣고 [내부링크]

한때, 10년 넘게 금주한 적이 있다. 사교모임에서 사람들이 기네스나 모스카토 다스티를 마시는 모습을 보며 ‘내 인생에서 다시는 술을 맛 볼 일이 없겠구나.’ 생각했었다. ... 그랬는데, 지금은, 기네스, 카스, 맥스 다 마시고 모스카토는 없어서 못 마신다. “먹어봤자 아는 맛”이라던데 아는 맛이 더 무서운 법이지. 한때, 종종 감정의 쓰나미가 덮쳐 내 의식을 현실이 아닌 어딘가로 휘몰아갈 때가 있곤 했다. 그럴 땐 빨강 구두 소녀가 저주에 내몰려 멈출 수 없는 춤을 추듯 이성으로 어쩌지 못하는 힘에 내몰려 키보드를 두드려대곤 했다. ‘내 이름은 김삼순’처럼 ‘심장이 딱딱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평생 촉촉하고 말캉한 심장으로 살 줄 알았다. ... 그랬는데, 지금은, 심장이 바싹 말라 바스락거린다..

정성스런 댓글을 읽고 [내부링크]

지인 P가 제주 레드향과 프리지어를 보냈다. 그녀는 작년 봄, 짠한 내돈내산 프리지어 이야기를 읽고 기억했다가 짠! 선물했을 것이다. 그녀의 섬세한 배려는 늘 감동스럽다. 프리지어를 보고 있자니 ‘나를 위해 기도해 주고 나의 앞날을 응원하는 사람’에 대한 고마움이 퐁퐁 솟았다. 지인 B는 신사동의 전망 좋은 레스토랑 영상에 새해 축복 메시지를 담아 보내주었다. 그곳이 너무 좋아서 다음번 만남은 거기서 하잔다. 좋은 곳에서 생각나는 사람이 나라는 게, 고마웠다. ...... 과거의 나는, 하나를 받으면 둘을 주었고, 타인의 필요를 본능적으로 파악해서 충족시켜주길 좋아했다. 어떤 나이 지긋한 지인은 “입 안에 혀같이 군다”고 칭찬했고 어떤 지인은 참 피곤하게 산다고 말했다. 내가 좋아서 그렇게 살았다. 거미..

두뇌공조 재방송 2회 줄거리 등장인물 차태현 정용화 뇌과학 수사극 [내부링크]

KBS2 월화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는 드라마 두뇌공조는 ‘세계적인 뇌신경과학자 신하루와 형사 금명세가 악연으로 시작했지만 수사를 위해 공조한다’는 설정입니다. 작품 선택 안목이 좋은 차태현 배우 출연으로 관심이 높았는데요. 역시 신하루 역의 정용화 배우와 금명세 역의 차태현 배우가 용호상박 설전하는 상황이 재미있더군요. 두뇌공조 시청률은 2회 기준 전국 4.1 %를 기록했습니다.(닐슨 코리아 제공, 1회는 5.2%) 두뇌공조 재방송 2회 줄거리 등장인물입니다. 두뇌공조 재방송 1회 2회 두뇌공조 2회 줄거리 신하루와 금명세는 공연 중에 숨진 기타리스트 김재원의 사망사건을 파헤칩니다. 기타리스트의 아내 정인영은 자신이 남편을 죽였다고 자백합니다. 인영은 남편 김재원이 파킨슨병으로 인해 심부뇌자극 수술..

더 글로리 결말 줄거리 시즌 2 언제? 송혜교 주연 김은숙 작가 작품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가 지난 12월 30일에 공개 되었습니다. 시즌 1은 총 8회 완결로 시즌 2도 방영 예정입니다. 더 글로리는 ‘파리의 연인, 시크릿 가든, 도깨비, 미스터 션 샤인, 태양의 후예’ 등 흥행 보증수표 김은숙 작가의 작품입니다. 위에 열거한 모든 작품을 보며 작가의 필력에 감탄했는데요. 특히 ‘미스터 션 샤인’은 김 작가님께 깊은 존경심이 우러났습니다. 배우 송혜교 주연의 더 글로리 결말 줄거리입니다. 더 글로리 시즌2 언제? 더 글로리 시즌2는 2023년 3월 공개 예정입니다. 더 글로리 시즌 1 결말을 보고나니 시즌2가 기다려지는데요. 학교 폭력과 복수라는 소재는 다양하게 변주되었는데 이렇게 몰입감 있게 본 적은 처음입니다. 역시 갓은숙 작가님입니다. 더 글로리 결..

2023년 경제 전망 그레이트 리세션 뜻 [내부링크]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예상하듯 경제 전문가들의 2023년 경제 전망이 그리 밝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동틀 무렵이 가장 어둡듯 2023년은 준비된 자들에게 저점 투자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2023년 경제 전망 그레이트 리세션 뜻 입니다. 그레이트 리세션 뜻 Great recession 그레이트 리세션이란 ‘대침체’, ‘대불황’을 뜻합니다. 대공황(The Great Depression)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김광석님의 ‘그레이트 리세션 2023년 경제전망’이라는 책이 나왔네요. 2023년 올해는 고금리, 고환율, 고유가와 원자재 값 상승이 야기한 불황이 깊어지는 해라는 거죠. 김광석님은 올해를 궁핍한 시기를 견뎌야한다는 뜻으로 ‘내핍’의 해로 보았습니다. 올해는 가계..

커튼콜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 유재헌의 진심이 통하다 [내부링크]

KBS2 월화 드라마 커튼콜 최종회가 29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드라마 작가의 성향 상 악인 캐릭터가 없거나 악인인데도 미워할 수 없게 만드는 분이 있습니다. ‘커튼콜’ 조성걸 작가가 그렇습니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노희경 작가도 그렇구요. 최악의 빌런 캐릭터가 나오지 않아도 재미있는 드라마를 선호합니다. 커튼콜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입니다. 커튼콜 결말 최종회 줄거리 리문성은 낙원호텔 창업주 손자라는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고 불편합니다. 흥신소 사장은 자꾸 흥신소를 찾아와 라면을 먹는 리문성을 측은하게 바라봅니다. 유재헌은 자금순 할머니를 위한 연극 제작에 박차를 가하지만 자금순이 거동할 수 있을지 불확실합니다. 무대 대관 기한과 단원들 계약기간이 임박해지며 예민해집니다. 박..

커튼콜 1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최종회 예고 자금순은 알고 있었다. [내부링크]

KBS2 월화 드라마 커튼콜 15회가 26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진심으로 타인에게 다가가는 유재헌의 친화력이 빛을 발하는 내용이 인상적이었네요. 커튼콜 시청률은 15회 기준 전국 5.3%(닐슨 코리아 집계)를 기록했습니다. 혼수상태였던 자금순이 깨어난 커튼콜 1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최종회 예고입니다. 커튼콜 15회 줄거리 자금순은 알고 있었다 유재헌은 가짜 리문성을 연기하는 댓가로 받은 금액을 모두 연극 ‘커튼콜’을 무대에 올리는데 사용합니다. 재헌은 낙원 호텔로 박세연을 찾아가 할머니와 누나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연극이 있다며 초대합니다. 세연도 보고 싶다고 말하죠. 배동제는 재헌이 세연을 만나는 게 달갑지 않아서 가짜가 왜 자꾸 드나드냐고 비아냥거립니다. 재헌은 자신이 연극배우라 ..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 진도준과 윤현우의 인연 [내부링크]

26일자 스포츠동아는 『마성의 ‘재벌집 막내아들’…세계를 홀렸다』라는 헤드라인 기사를 내보냈습니다. 빠른 사건 전개와 물고 물리는 반전의 짜릿함으로 흡입력 강한 매력을 발산하며 올해 안방극장 최대 흥행작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미국 OTT 라쿠텐 비키 집계에 따르면 재벌집 막내아들은 미국·캐나다·브라질 등 50여 개국에서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 줄거리 포스팅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16회 줄거리 15회 줄거리 결말은 진도준이 서민영을 만나러 가다가 트럭 교통사고를 당해 죽어가면서 사건 현장에 있는 윤현우를 봅니다. 도준은 “나를 죽인 건 나인가...”라고 생각하죠. 재벌집 막내아들 최종회는 병원 침상에서 누운 진도준이 머리에 총을 맞고 절벽에서 떨어지던 기억..

재벌집 막내아들 1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나를 죽인 건 나? [내부링크]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15회가 24일 밤 10시 3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재벌가 순양그룹 경영권을 쟁취하기 위해 형제간의 난투를 넘어 부자간의 배신까지 펼쳐집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은 15회 기준 전국 25.03%(닐슨 코리아 집계)를 기록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1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15회 줄거리 진도준이 검찰에서 조사 받은 이유 재벌집 막내아들 14회 줄거리에서 고인이 된 진양철이 대외적으로 진도준에게 유산을 한 푼도 물려주지 않은 이유가 밝혀집니다. 페이퍼컴퍼니를 통해 조성한 어마어마한 비자금을 아무도 모르게 도준에게 남겨준 거죠. 진영기, 진동기에 막혀 순양을 승계 받지 못해도 비자금으로 순양을 살 수 있게 말입니다. 진양철에게..

크리스마스 MBTI 나는 루돌프 [내부링크]

tvN 금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되는 교양 예능 프로그램 ‘알쓸인잡(알아두면 쓸 데 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을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장항준 감독과 김남준(방탄소년단 RM)이 MC를 맡았고 소설가 김영하, 법의학자 이호, 물리학자 김상욱, 천체학자 심채경이 출연합니다. 23일 방영분에서는 크리스마스의 기적에서 시작해서 출연자들이 생각하는 ‘기적을 만든 인간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알쓸인잡과는 상관이 없지만 크리스마스 MBTI라는 게 있더군요. 크리스마스 MBTI 나는 루돌프 크리스마스 성격 테스트 나를 닮은 크리스마스 캐릭터는 무엇인지 MBTI 기반으로 찾아주는 사이트 입니다. christmasmbti.netlify.app 저의 테스트 결과는 루돌프입니다. 저의 특징이 90% 이상 맞..

영화 영웅 관람 후기 개봉일 관람등급 안중근 의사 뮤지컬 영화 [내부링크]

22일, 안중근 의사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영화 『영웅』을 보고 왔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1909년 하얼빈역 이토 히로부미 저격 거사에 대한 영화라는 점, 2009년부터 장기 공연 중인 뮤지컬 영웅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흥미를 끌었습니다. 뮤지컬 영화 영웅 후기 개봉일 관람등급 상영시간입니다. 영웅 영화 개봉일 상영시간 관람등급 손익분기점 감독 : 윤제균 (대표작 : 국제시장, 해운대) 영웅 개봉일 : 2022. 12. 21. 영웅 관람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영웅 상영시간 : 120분 (2시간) 제작비 : 약 200억 원 손익분기점 : 관객 400만 명 "나는 테러리스트가 아니다. 대한민국 독립군 대장이다!" 영화 영웅 관람 후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영화적 완성도에 있어서 실..

심리학이 조조에게 말하다 2 (천위안 저) 도서 리뷰 호혜의 원리 [내부링크]

『심리학이 조조에게 말하다 1』을 재미있게 읽었는데 『심리학이 조조에게 말하다 2』(리드리드 출판, 2022. 12. 12)도 역시 흥미로웠습니다. 온갖 지략과 병법,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삼국지 이야기는 명불허전이죠. ‘난세의 간웅’ 조조와 그의 주변인들은 어떤 심리로 그런 언행을 했을까요. 오늘날 우리의 인간관계에도 적용할 수 있는 『심리학이 조조에게 말하다 2』리뷰입니다. 심리학이 조조에게 말하다 2 도서 리뷰 ‘조조가 천하를 평정하는 것이 하늘의 뜻’이라는 소문이 돌았기에 조조는 자신이 세상의 중심(조명효과, spotlight effect)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살아오면서 단 한 번도 잘못을 시인한 적이 없었지요. 그러나 완성에서 장수의 숙모 추씨를 희롱한 사건은 잘못했다고 시인했습니다. 왜 ..

커튼콜 14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유재헌의 큰 그림은 000이었다. [내부링크]

KBS2 월화 드라마 커튼콜 14회가 20일 저녁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커튼콜 시청률은 14회 기준 전국 5.2%(닐슨 코리아 제공)를 기록했습니다. 종영까지 단 2회만 남겨둔 상태에서 자금순의 임종은 어떤 모습일지, 낙원 호텔은 매각 될지, 박세연과 박세준 남매간 갈등은 어떤 결말일지, 박세연과 배동제는 어떻게 파혼하게 될지, 박세연과 유재헌의 남녀로서 호감은 진행될지, 서윤희의 유재헌을 향한 짝사랑은 전달될지...... 회수해야 할 이야기가 많습니다. 커튼콜 14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커튼콜 14회 줄거리 마침내 가짜 리문성이라고 밝히다. 유재헌은 할머니 자금순을 모시고 남쪽으로 여행 갔다가 할머니의 상태가 악화되어 급히 돌아옵니다. 자금순은 혼수상태로 생명 연장 기계들에 의지해 연명..

2022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편성표 OCN EBS [내부링크]

2022년이 열흘 정도 남았습니다. 짧게 또는 길게 흔들렸다가도 마음가짐 다잡으며 살아온 한 해였네요. 해마다 어김없이 돌아오는 크리스마스입니다. KBS1, KBS2, MBC, SBS 등 지상파에서는 2022 크리스마스 특선영화 편성이 안 되어 있더군요. 다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편성표입니다. 2022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편성표 12월 24일 토요일 저는 해리포터 모든 시리즈를 읽었고 모든 영화를 봤을 만큼 해리포터 팬입니다.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에 존경심마저 생겼습니다. 이야기에 녹아있는 삶을 대하는 자세는 어린이, 청소년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강추입니다. 뉴문과 이클립스는 청소년 여학생들 취향의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잘 생긴 뱀파이어와 ..

여성 데이트룩 추천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지만 방법은 있다. [내부링크]

스스로 패션 테러리스트라고 생각한다. 동생 : 그 스님 같은 바지는 도대체 어디서 산거야? 지인 : (빨강 솜바지를 보고) 저도 00씨처럼 다른 사람들 시선에서 자유롭고 싶어요. 친목 모임 회장 : 아미네, 그 꽃무늬 바지는 제발 입지 마~ 스님 바지, 빨강 솜바지, 꽃무늬 바지 모두 나의 최애라 수 년 간 즐겨 입고 있다. 정말 편하다. 내가 아무리 패션에 관심이 없더라도 면접과 회사 생활, 소개팅이나 맞선, 사교 모임 등 ‘옷차림도 전략’일 때는 갖춰 입는다. 옛 속담에 “잘 입은 거지는 얻어먹어도 못 입은 거지는 굶는다.”고 했다. 패알못에 패션 테러리스트인 내가 종종 “옷 잘 입는다”는 말을 들었던 비결은 미용실에 갈 때마다 패션 잡지를 참고했던 것이다. 잡지를 보며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점찍었다..

재벌집 막내아들 12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범인 밝혀졌다! [내부링크]

K드라마에서 자주 사용되는 갈등 소재는 출생의 비밀, 상속과 경영권, 누명과 복수, 삼각관계 등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병원, 의사, 법정, 검사, 변호사, 교도소, 대기업 회장, 사장, 이사, 갤러리가 많이 나옵니다.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도 병원, 검사, 회장, 사장, 이사, 갤러리, 혼외자식이 나오네요. 재벌집 막내아들 12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12회 줄거리 진도준은 순양금융지주회사 설립에 성공할까? 진양철은 이필옥 여사가 낳은 삼남매 중에 순양그룹 후계를 정하고 싶었지만 능력 미달로 결국 혼외자인 진윤기의 아들 진도준을 후계로 정합니다. 아무리 큰 반대가 있어도 진양철이 밀어붙이면 가능한 일인데요. 사실 진양철에게 반대할 사람도 없습니다. 그러나 진양철과 ..

모네 인사이드 전시회 롯데에비뉴엘 9층 그라운드시소 [내부링크]

지인 B가 소공동 롯데에비뉴엘 그라운드시소 모네 인사이드 전시회 티켓을 예매했단다. B는 전시회 관람을 즐기는 편이 아니었기에 오롯이 나를 위한 예매였다. 무심한 내게, 심지어 ‘폰 포비아’스러운 면이 있어서 카톡으로만 연락을 주고받는 내게, 끊임없이 관심을 주는 B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심슨 가족’ 에피소드 중 아빠 호머 심슨과 딸 리사 심슨의 취향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호머는 카우치 포테이토라서 리사가 좋아하는 전시회나 공연에 가면 졸기도 하고 지적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 리사는 아빠에게 실망하고 호머는 자신이 부족하다고 자책한다. 그러나 결국 리사는 딸을 위해 자신의 취향이 아닌데도 함께 시간을 나누려는 아빠의 사랑을 깨닫고 고마워한다. 목요일, 아침부터 내리는 눈을 감상하며 원주역으로 ..

아바타 2 관람연령 개봉일 상영시간 손익분기점 관람후기 [내부링크]

아바타 1 개봉 이후 13년 만에 아바타 2가 개봉되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2를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고 밝혔습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지난 9일 영화 홍보 차 한국에 방문했다가 일본으로 출국했고 일본 일정을 마친 후 코로나에 확진됐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아바타 2 관람연령 개봉일 상영시간 물의 길 관람후기입니다. 아바타 2 관람연령 개봉일 상영시간 손익 분기점 아바타 2 관람연령 : 12세 관람가 아바타 2 개봉일 : 대한민국 기준 2022. 12. 14. 북미 기준 2022. 12. 16. 아바타 2 상영시간 : 192분 (3시간 12분) 카메론 감독은 “같은 값 내고 길게 보면 좋은 거 아닌가”라며 “중간에 화장실을 다녀와도 괜찮다”고 했다네요. 제작비 : 약 ..

커튼콜 12회 줄거리 13회 예고 리문성과 유재헌 [내부링크]

KBS2 월화드라마 커튼콜 12회가 13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되었습니다. 유재헌이 가짜 리문성인 걸 아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며 어떻게 해결될지, 진짜 리문성은 언제 자금순 앞에서 정체를 밝힐지 궁금해지네요. 커튼콜 12회 줄거리 13회 예고입니다. 커튼콜 12회 줄거리 리문성의 안타까운 사정 리문성의 아버지는 남한에 계신 어머니 자금순을 그리워하다 죽었습니다. 돈이 없어서 제대로 된 치료도 받지 못했습니다. 어려서 고아가 된 리문성은 고생고생 장성해서 결혼했는데 아내마저 중병에 걸렸습니다. 더는 돈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을 수 없다며 온갖 험한 일을 하며 돈을 모았습니다. 그러다가 자금순을 만나러 남한으로 오게 된 거죠. 그러나 선뜻 자금순 앞에 나서지 못하는 리문성입니다. 커튼콜 12회 줄거리..

커튼콜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박세연의 결정 득일까 독일까 [내부링크]

KBS2 월화 드라마 커튼콜 11회가 12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되었습니다. 커튼콜 시청률은 11회 기준 전국 5.5%(닐슨 코리아 집계)를 기록했습니다. 자금순의 진짜 손자 리문성이 남한으로 옴으로써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커튼콜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커튼콜 11회 줄거리 박세연의 결정 득일까 독일까 박세연은 송효진을 통해 유재헌이 가짜 리문성임을 알고 이 사실을 모두에게 알릴지 고민합니다. 세연은 재헌에게 그간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했던 것, 그 모든 추억이 가짜였냐고 묻고 재헌은 “리민성으로서도 유재헌으로서도 모든 게 다 진짜였다.”며 진심을 전합니다. 세연은 재헌의 방에 있는 정상철에게 “아저씨, 이 방에 자주 오시나봐요?”, “아저씨는 내가 태어날 때부터 보셨으면서 이렇게 신경 써 ..

재벌집 막내아들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진양철의 소름 돋는 행동 [내부링크]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11회가 11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은 11회 기준 전국 21.137%(수도권 23.858%,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10회에서 순양 그룹 회장 진양철과 손자 진도준이 함께 자동차로 이동 중 트럭에 의한 교통사고를 당했는데요. 우연한 사고가 아닌 범행이 의심됩니다. 누가 저지른 짓일까요. 재벌집 막내아들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11회 줄거리 4-2 사망? 재벌집 막내아들 10회 줄거리에서 진도준은 큰 교통사고를 당했고 그 순간 4-2 진도준이 죽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가계도상의 4-2는 진양철 회장의 넷째 아들의 둘째 아들이라는 기호죠. 다행히 진양철과 진도준은 가벼운 타박상과 열상만 입..

헤어질 결심 명대사 해석 결말 감상평 후기 [내부링크]

지난 몇 년 간, 영화 볼 결심을 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 되었다. 두 시간 넘게 집중하는 게 버겁기 때문에. 주말에는 하루에 세 편씩 볼 정도로 영화를 좋아했던 적이 있었는데. 『헤어질 결심』은 언젠가 봐야지 마음먹고 있었다. N차 관람을 하는 사람, 대본집 구매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마니아층이 있다. 얼마 전, 정훈희님과 송창식님이 부른 ‘안개’를 들었다. 송창식님의 음색을 듣는 순간, 마음 깊숙한 곳에 퇴적돼서 잊고 있던 그리움이 솟구쳤다. 가슴을 후벼 파는 감상에 살짝 몸을 떨었다. 박찬욱 감독이 성대 컨디션 때문에 한사코 고사하는 송창식님을 설득하고 설득해서 녹음한 이유를 단번에 납득했다. ‘그 언젠가 다정했던 그대의 그림자 하나...’ 마.침.내. 보게 된 헤어질 결심 명대사 해석 결말 포스..

재벌집 막내아들 9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순양 백화점 쟁탈전 [내부링크]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흥미로운 전개로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은 9회 기준 전국 16.99%(수도권 19.51%,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9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재벌인 순양가를 위해 충성했던 인물 윤현우가 재벌의 비리를 뒤집어쓰고 죽임을 당했는데 눈 떠 보니 수십 년 전의 순양가 어린 도련님 진도준이 되어있었다. 두둥! 미래를 알고 있는 인생 2회 차 진도준의 짜릿한 복수극이 시작된다.’ 재벌집 막내아들 9회 줄거리 순양 백화점 쟁탈전 2000년을 맞이하고 닷컴 버블의 시대에 순양 백화점 대표 진화영은 뉴데이터 테크놀로지 주식을 사기위해 공금을 유용합니다. 진화영 : 나, 작년에 백화점 매출보다 뉴데이터 테크놀로지..

사장님을 잠금해제 2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사장 된 박인성 [내부링크]

ENA 수목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 2회가 8일 저녁 9시에 방영되었습니다. 짠내 폴폴나는 취준생 박인성은 실버 라이닝 사장이 되는 인생 역전을 하게 되는데요. 배우 지망생이었으나 생계 때문에 포기하고 취업 전선에 뛰어들었으나 스펙, 특기가 1도 없어서 매번 탈락하는 스물아홉 살 청년이 첨단 기업 사장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을까요? 사장님을 잠금해제 2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 2회 줄거리 박인성의 쇼핑 플렉스! 스마트폰에 갇힌 김선주 사장은 스마트폰을 충전해 준 댓가로 박인성에게 1억 원을 송금합니다. 오른 전세금 마련에 급급하던 인성에게 구세주가 나타난거죠. 선주는 실버 라이닝 사장 역할을 해낸다면 10억을 송금하겠다고 제안합니다. 인성은 배우 지망생 출신답게 연기한다고 생각하..

사장님을 잠금해제 등장인물 몇부작 웹툰 원작 결말 [내부링크]

ENA 수목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가 12월 7일 첫방송되었습니다. '알 수 없는 방법과 경로로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가 갇힌 사장과 그 스마트폰을 주운 취준생이 의문과 진실을 파헤치는 이야기’입니다. 사장역에 박성웅 배우, 취준생역에 최종엽 배우가 출연합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웹툰 원작 결말입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 등장인물과 총정리 * 사장님을 잠금해제 총정리 방영시간 : ENA 매주 수.목 오후 9시 장르 : 판타지, 스릴러, 코미디 15세 이상 관람가 연출 : 이철하 작가 : 김형민 원작 : 네이버 웹툰 (작가 박성현) 스트리밍 OTT : 티빙, 넷플릭스 * 사장님을 잠금해제 몇부작? 12부작입니다. * 사장님을 잠금해제 등장인물 - 박인성(최종엽 분) 흙수저 취업준비생. 현..

2023년 대체공휴일 알아보기 2023 휴일근무수당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쓰는 나이를 만 나이로 바꾼다고 합니다.(6개월 후부터 전면 실시) 이미 법무나 행정 업무 등에서는 만 나이를 쓰고 있습니다. 12월 31일생은 태어나자마자 몇 시간 후 두 살이 되니까 만 나이가 합리적이라는 의견과 태아부터 귀한 생명으로 여겨 나이에 합산한 선조들의 지혜를 저버리는 거 같다는 의견이 있네요. 일상에서도 만 나이가 적용되는 2023년 대체공휴일에 대해 알아봅니다. 2023년 신정은 대체공휴일일까요? 2023년 신정 대체공휴일일까? 2023년 신정 대체공휴일이 아닙니다. 대체공휴일이란? 법정공휴일과 휴일이 겹칠 경우, 평일에 쉴 수 있도록 하여 공휴일이 줄어들지 않도록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2014년 대체공휴일 도입 초기에 설(구정), 추석 연휴, 어린이날에 대체공휴일이 적용되..

나 혼자만 알고 싶은 실전 심리학 리뷰 (왕리 저, 미디어 숲)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왕리님의 『나 혼자만 알고 싶은 실전 심리학』은 자기계발 분야 마인드콘트롤 심리학 서적입니다. 저자 왕리는 심리학을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고 실제 인간관계 속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집필했습니다. 『나 혼자만 알고 싶은 실전 심리학』은 국제적 권위의 심리학 저널에서 화제가 된 30가지 인간 심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고통을 줄이는 방법, 권위적인 사람 다루는 법, 이성을 사로잡는 6가지 매력 법칙......’ 등 직장생활, 연애, 선택과 결정을 잘 하기 위해 알아야할 실전 심리학 도서입니다. 나 혼자만 알고 싶은 실전 심리학 리뷰 책은 프롤로그와 다섯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롤로그 : 알아두면 요긴한 심리의 세계 PART 1 후회 없는 결정..

대한민국 브라질 일정 카타르 월드컵 8강 대진표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8강 대진표가 확정 되었습니다. 8강 대진표와 경기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울루 벤투(53·포르투갈)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이 브라질과의 16강 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브라질 일정 카타르 월드컵 8강 대진표입니다. 대한민국 브라질 일정 대한민국 대 브라질의 16강 전은 6일 새벽 4시에 카타르 도하의 974 스타디움에서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브라질 전 재방송 일정은 아직 알려진 게 없습니다. 한국 축구는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전에 진출함으로써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3번 째 월드컵 16강 전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벤투 감독에게 카타르 월드컵 브라질전은 여러 의미가 있습니다. 벤투 감독은 10여 년 간 포르투갈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2002년 한일 월드..

슈룹 최종화 결말 최종회 줄거리 왕의 업적은 00가 평가한다 [내부링크]

tvN 토일 드라마 슈룹 최종화가 4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되었습니다. 슈룹 시청률은 최종회 기준 전국 16.852%(수도권 18.159%, 닐슨 코리아)기록했습니다. 20년 전 억울한 죽음을 당한 태인 세자 사건의 전모가 만천하에 드러났을까요? 슈룹 최종화 결말 최종회 줄거리입니다. 슈룹 최종화 줄거리 의성군의 최후와 지켜야할 것이 있는 자의 연명 중전 임화령은 폐비를 찾아가 아들 이익현(권의원)의 죽음을 알립니다. 폐비의 목숨도 위태롭다는 중전에게 폐비는 아들이 죽은 마당에 이생에 미련이 전혀 없다고 말합니다. 중전은 이익현의 핏줄이 살아 있다며 의성군이라고 알려줍니다. 폐비 : 저에게 갚아야 할 빚이 하나 있지 않습니까. 의성군을 살려 주십시오. 대비는 왕에게 의성군을 죽이라고 하지만 왕은 자기..

50센티 더 가까워지는 선물보다 좋은 말 리뷰(노구치 사토시 저, 밀리언 서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노구치 사토시님의 『50센티 더 가까워지는 선물보다 좋은 말』(밀리언 서재, 2022. 11. 7)은 자기계발 분야 도서로 대화술 향상법을 알려줍니다. 노구치 사토시님은 기모노 전문점에서 일하며 1만 명이 넘는 고객을 상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법’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이야기 교실 TALK & 토크'를 설립했습니다. 저자의 대화술 수업을 통해 약 5만 명의 사람들이 직장 생활에서 높은 성과를 얻었고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었습니다. 50센티 더 가까워지는 선물보다 좋은 말 리뷰 책은 머리말, 10개의 파트, 맺음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머리말 : 기분 좋은 대화의 비밀 PART 01 결정적 기회는 말에서 나온다 -..

슈룹 1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최종회 예고 예상치 못한 000의 죽음 [내부링크]

tvN 토일 드라마 슈룹 15회가 3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되었습니다. 슈룹 시청률은 15회 기준 전국 13.53%(수도권 14.56%,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4일 최종회 종영까지 단 1회만 남겨놓은 슈룹 1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최종회 예고입니다. 슈룹 15회 줄거리 임화령의 애끓는 일성 태인 세자의 검안서를 찾으러 잠입한 권의관 앞에 중전 임화령이 나타납니다. 중전은 권의관이 태인 세자의 동생 영안대군 이익현임을 알고 있었죠. 중전은 권의관을 믿었기에 아들 세자의 치료를 맡겼거늘 어찌 죽였는가 애끓는 일성을 지릅니다. 권의관은 태인 세자를 포함해 네 명의 형들이 차례로 죽어나가고 그것을 바라보는 어머니의 애통을 지켜보는 심정이 어땠겠는지 반문합니다. 중전의 아들을 죽인 것은 사죄하..

대한민국 16강 일정 확정 대한민국 포르투칼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잠을 잊은 채 대한민국 대 포르투칼 H조 3차 리그를 지켜보셨을 겁니다. 태극전사들이 강호 포르투칼을 상대로 2 : 1 승리를 거머쥐고 월드컵 16강 진출의 기염을 토했습니다. 1차전 우르과이와 무승부, 2차전 가나에 2 : 3 석패 후 달성한 쾌거에 가슴이 웅장해졌습니다. 대한민국 16강 일정 확정 대한민국 포르투칼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입니다. 대한민국 16강 일정 대한민국은 브라질을 상대로 16강 전을 치릅니다. 대한민국 16강 일정 대한민국 대 브라질 경기는 12월 6일 화요일 새벽 4시에 스타디움 974에서 치러집니다. 대한민국 포르투칼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대한민국 포르투칼 하이라이트 선수 한 명 한 명, 감독, 코치, 스탭 모두 자랑스럽습니다. 대한민국이 낳은 세계적인 선수 손흥민..

카타르 월드컵 16강 대진표 16강 일정 [내부링크]

세계인의 축제 카타르 월드컵 조별 리그가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은 피파 랭킹 9위인 포르투칼과 조별리그 3차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대 포르투칼 경기는 12월 3일 토요일 0시에 중계될 예정입니다. 12월 2일 현재 16강전 여덟 경기 중 여섯 경기의 대진표가 발표되었습니다. 나머지 두 경기는 G조와 H조의 조별 리그가 끝난 후에 확정됩니다. 카타르 월드컵 16강 대진표 16강이 확정된 나라는 네델란드, 미국, 아르헨티나, 호주, 프랑스, 폴란드, 잉글랜드, 세네갈, 일본, 크로아티아, 모로코, 스페인 등 12 국가입니다. 우리나라가 속한 H조에서는 포르투갈이 유력한 1위로 볼 수 있고 대한민국, 가나, 우루과이가 2위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접전을 준비 중입니다. ..

가재가 노래하는 곳(델리아 오언스 저) 리뷰 줄거리 [내부링크]

장편소설 『가재가 노래하는 곳』(살림출판사, 2019. 6. 21)은 평생 야생동물을 연구해온 생태학자 델리아 오언스가 일흔 가까운 나이에 펴낸 첫 소설이다. 일흔 가까운 나이에 6살 소녀가 10살, 14살, 20살, 24살...로 성장하는 과정의 느낌을 농밀하게 묘사한 작가가 존경스럽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은 이럴 때 쓰는 거 같다. 가재가 노래하는 곳(델리아 오언스 저) 리뷰 줄거리 『가재가 노래하는 곳』의 공간적 배경은 미국 남부의 노스캐롤라이나주 아우터뱅크스의 해안 습지다. 시간적 배경은 1952년 주인공 카야가 여섯 살부터 시작하는데 카야의 성장 과정과 1969년에 일어난 체이스 앤드루스의 사망 사건이 교차 전개된다. 체이스는 부유한 가정형편, 고교시절 운동선수 출신, 잘 생긴 외모..

커튼콜 8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박세연이 알았다! [내부링크]

KBS2 월화드라마 커튼콜 8회가 29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되었습니다. 무명 연극배우 유재헌이 낙원 호텔 창업주 자금순의 손자 리문성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언제 정체가 탄로날까, 탄로 이후 어떻게 전개될까, 유재헌과 박세연 사이의 미묘한 감정은 어떤 결말을 맞을까 궁금해지는 커튼콜 8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커튼콜 8회 줄거리 자금순의 지극한 손자 사랑 유재헌은 자금순의 손자 사랑에 점점 빠져듭니다. 이전 회차 줄거리에서 자금순을 위해 북에서 직접 내려와 상봉하는 듯한 장면을 연출을 하기도 했지요. 자금순은 유언장을 수정해서 유재헌을 상속자로 올립니다. 커튼콜 8회 줄거리에서는 유재헌이 자금순의 방까지 찾아가 할머니에게 귀여운 손자 역할을 합니다. 자금순을 생각하는 마음만큼은 진심입니다. 자금순..

슈룹 14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임화령, 권의원의 정체 알았을까? [내부링크]

tvN 토일 드라마 슈룹 시청률은 14회 기준 전국 14.1%(수도권 14.78%,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시청률과 화제성을 다 잡은 새 드라마 JTBC 재벌집 막내아들과 방영시간이 달라서 시청률 수성에는 문제없어 보입니다. 슈룹 14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슈룹 14회 줄거리 자식이 먼저 죽으면 부모는 자식을 가슴에 묻는다고 하지요. 중전 임화령도 장남 세자를 죽인 범인 추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새 세자에 책봉된 성남대군과 다른 대군들을 지키기 위해서도 필요한 일입니다. 중전은 임금에게 20년 전 태인 세자의 죽음을 다시 조사하게 해 달라고 청하지만 임금은 거절합니다. 태인 세자가 죽은 후 중전은 폐위되고 당시 후궁이었던 현재 대비의 아들 금영군이 새 세자로 책봉되었습니다. 대비는 ..

2022 청룡영화제 수상자 수상작 결과 [내부링크]

25일 KBS 여의도홀에서 제43회 청룡영화제가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예상대로 헤어질 결심이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네요. 2022 청룡영화제 수상자 수상작 결과입니다. 2022 청룡영화제 수상자 수상작 청룡의 연인 김혜수 배우와 유연석 배우의 MC로 진행된 제43회 청룡영화상 수상자 수상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최우수작품상 : 헤어질 결심 * 남우주연상 : 박해일 - 헤어질 결심 * 여우주연상 : 탕웨이 - 헤어질 결심 * 감독상 : 박찬욱 - 헤어질 결심, 대리 수상 김신영 * 남우조연상 : 변요한 - 한산: 용의 출현 * 여우조연상 : 오나라 - 장르만 로맨스 * 신인남우상 : 김동휘 -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 신인여우상 : 김혜윤 - 불도저에 탄 소녀 * 신인감독상 : 이정재 - 헌트 * 최다..

양수리 카페 추천 수수카페 뷰 맛집 [내부링크]

『트렌드 코리아 2023』의 열 개 키워드 중 하나는 ‘공간력’이다. 일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곳에서 힐링을 느끼기도 한다. ‘더 현대 서울’처럼 공간력이 있는 곳에 사람과 돈이 몰린다. 펜션이나 카페 역시 풍경이나 인테리어가 볼만 한 곳에 사람들이 몰린다. 11월 초에 지인 S와 양수리에 다녀 온 후 중순에 한 번 더 도반과 다녀왔다. 양수리 카페 추천 수수카페 양수리 수수카페는 뷰 맛집이었다. 강물을 바라보며 하염없이 앉아 있어도 마냥 좋았다. 너른 강이 바라보이는 고요한 풍경 속에서는 말이 필요없다. 침묵 속에 물멍은 얼마나 좋은 것인가. 수수카페의 아메리카노도 맛있었다. 다른 카페들보다 아주 살짝 진한 산미를 느낄 수 있어서 취향 저격이었다. 따끈한 아메리카노에 정신 번쩍 들도록 달달한 레몬커드 크..

대한민국 우루과이 전적 예측 중계 방송사 해설진 경기일정 [내부링크]

드디어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첫 경기인 대 우루과이 전이 24일 오늘 오후 10시(한국 시각)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대한민국 우루과이 전적 예측 경기일정입니다. 대한민국 우루과이 전적 FIFA 랭킹 대한민국 우루과이 전적은 8전 1승 1무 6패입니다. 1승은 2018년 친선경기에서 2 : 1로 달성한 쾌거입니다. 대한민국은 FIFA 랭킹 26위, 우루과이는 FIFA 랭킹 14위, 가나는 61위, 포르투갈은 9위입니다. 대한민국 우루과이 예측 ... 승리 예측은 예측일 뿐! 2022 카타르 월드컵은 문어가 아닌 AI가 승리를 예측합니다. KBS my K 앱에서는 에임브로드(실시간 디지털 축구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업체)와 협업하여 ‘축구 AI’가 자체 분석한 월드컵 예측 결과를 제공하고 ..

커튼콜 7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자금순 유언장 변경! [내부링크]

KBS2 월화 드라마 커튼콜7회가 22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커튼콜 시청률은 7회 기준 전국 4.3%(수도권 3.9%,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자금순의 손자 리문성을 연기하는 유재헌의 정체가 언제 탄로날지, 진짜 리문성은 자금순과 만날 수 있을지, 낙원호텔은 매각 될지, 박세연과 유재헌은 서로를 사랑하게 될지, 배동제는 박세연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커튼콜 7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커튼콜 7회 줄거리 유재헌 정체가 탄로날 위기! 자금순은 손주들에게 가장 친한 지인 10팀을 초대하게 해서 파티를 엽니다. 파티에는 서윤희의 엄마인 강변호사와 유재헌이 남자친구 역할 대행 아르바이트를 해준 송효진이 참석합니다. 정체가 탄로날 위기에 처한 유재헌은 파티에서 급하게 쓰러지는 연..

카타르 월드컵 대진표 H조 대한민국 경기 일정 정국 드리머스 듣기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이 한국시각 21일 새벽 1시에 개최되었습니다. 월드컵 사상 첫 아랍권 개최, 첫 겨울 시즌 개최, 한국가수 최초로 BTS 정국이 월드컵 개막식 주제가 열창 등이 흥미를 끌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H조 대진표 대한민국 경기 일정 정국 드리머스 듣기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대진표 H조 대한민국 경기 일정 2022 카타르 월드컵 마스코트 '라이브'(La'eeb)는 아랍어로 '매우 뛰어난 기술을 가진 선수'라는 뜻이 있습니다. 개막전인 카타르와 에콰도르 대결에서 에콰도르가 2점을 선취하자 경기 도중 관중들이 대거 퇴장하는 장면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승패도 중요하지만 자식같은 내 나라 선수들이 패하더라도 끝까지 응원하며 힘을 북돋우는 훈훈한 응원 문화를 기대해 봅니다. 카타르 월드컵 대진표 ..

슈룹 12회 줄거리 대비와 중전 세자빈 간택 기싸움, 승자는? [내부링크]

tvN 토일 9시 10분에 방영되는 드라마 슈룹 시청률은 12회 기준 전국 13.4%(수도권 14.2%,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드디어 성남대군이 세자에 책봉 되었지만 세자를 끌어내리려는 대비와 황숙원의 계략은 멈추지 않습니다. 중전 임화령은 세자였던 장남을 죽음에 이르게 한 자를 잡아내야 하고 이제 세자가 된 성남대군과 대군들, 심소군과 보검군, 고귀인과 태소용 등 자신의 사람들을 지켜야합니다. 슈룹 12회 줄거리 3회 예고 세자빈 간택 이야기입니다. 슈룹 12회 줄거리 세자에 오른 성남대군의 일갈 중전은 세자 경합을 통과한 성남대군을 자랑스러워합니다. 세자는 임금과 대신들과 백성을 섬겨야 하는 힘든 자리라며 무릎 꿇을 일이 많은 세자를 위해 무릎 보호대를 선물합니다. 세자가 되어 대비 전에 인..

슈룹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성남대군이 궁 밖에서 자란 이유? [내부링크]

시청률 상승과 더불어 광고도 많이 붙은 tvN 토일 드라마 슈룹 시청률은 11회 기준 전국 10.842%(수도권 11.548%,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드디어 중전 임화령의 다섯 아들 중 둘째 성남대군이 갓난아기 때부터 아동기까지 궁 밖에서 자란 이유가 밝혀졌네요. 슈룹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12회 예고입니다. 슈룹 11회 줄거리 대비에 의해 ㅌㅅㄱㅍ 당한 태소용과 보검군 세자 택현 경합에 남은 최후 3인방은 성남대군, 보검군(태소용의 아들), 의성군(황귀인의 아들, 숙원으로 강등 됨)입니다. 세자 택현의 마지막 관문은 젊은 성균관 유생들이 직접 왕재를 뽑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황숙원은 의성군을 반드시 세자에 앉히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아버지인 영의정 황원형보다 더 악해서..

소방서 옆 경찰서 2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3회 예고 [내부링크]

SBS 금토 오후 10시에 방영되는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시청률은 2회 기준 전국 9.4%(수도권 10%,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19금 드라마라 끔찍한 설정과 장면이 많이 나오네요. 소방서 옆 경찰서 2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3회 예고입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 2회 줄거리 중학생 김현서는 왜 음독을? 경찰 진호개, 119 소방대원 송설과 봉도진은 자살 의심 신고를 받고 급히 출동합니다. 그러나 신고자인 엄마가 현관문을 부수지 말아달라는 황당한 부탁을 하는데요. 이에 봉도진은 배관을 타고 창문으로 진입합니다. 중학생 김현서가 의식을 잃고 책상에 엎드려있습니다. 현서 엄마는 울며 현서를 흔드는데요. 부스스 일어나는 현서를 보고 엄마가 혼냅니다. 진호개는 바닥에 구르는 농약병을 발견합니다. 병원에..

일당백집사 8회 줄거리 9회 예고 김태희, 백동주 품에서 오열한 이유! [내부링크]

MBC 수목 9시 50분에 방영하는 일당백집사 시청률은 8회 기준 전국4.0%(수도권 4.2%,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김태희가 의사를 그만두고 심부름 업체에서 김집사로 일하는 이유가 밝혀진 일당백집사 8회 줄거리 9회 예고입니다. 일당백집사 8회 줄거리 대신 사람을 죽여준다고요? 일당백집사 7회 줄거리에서는 백동주가 마카롱을 사들고 김태희가 있는 일당백집사 사무실에 간 내용이 나옵니다. 마카롱, 커피과 함께 달달해지려는 순간 탁청하가 들이닥쳐 다짜고짜 “내가 죽일 게! 내가 죽여줄게!”라고 소리칩니다. 탁청하 : 그게 왜 네 문제야? 잘못한 사람은 따로 있는데! 청하는 뒤늦게 동주가 있는 걸 발견하고 세 사람 모두 당황해서 머슥하고 어색해집니다. 청하는 누구를 죽여준다는 걸까요? 청하와 태희는 ..

일당백집사 7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8회 예고 [내부링크]

MBC 수목 9시 50분에 방영되는 드라마 일당백집사는 장례식에서 고인의 영혼과 만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장례지도사 백동주와 심부름센터 일당백 직원 김태희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일당백집사 7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8회 예고입니다. 일당백집사 7회 줄거리 첫사랑이라구요? 백동주와 김태희는 영화를 보고 나온 후 비오는 거리를 내달립니다. 청춘이란 저런 것인가 싶다가도 요즘 청춘은 산성비와 감기 걱정에 하지 않을 행동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백동주와 김태희는 일당백 건물 앞으로 갑니다. 탁청하 : 김태희! 김태희는 살짝 당황하며 자신을 어떻게 찾았냐고 묻습니다. 탁청하는 병원에서 봤다고 말하죠. 급식이란 별명을 가진 고등학생이 편의점에서 담배를 사려고 합니다. 교복 입은 그대로 담배를 사려하니 당..

커튼콜 6회 줄거리 7회 예고 자금순의 파티에서 무슨 일이? [내부링크]

KBS2 월화 9시 50분에 방영되는 커튼콜 시청률은 6회 기준 전국 5.6%(수도권 5.3%,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자금순의 손자 리문성을 연기하는 유재헌이 시시때때로 정체가 탄로 날 상황에 처하는 것, 유재헌, 서윤희, 박세연, 배동제의 사각관계, 호텔 낙원을 매각하느냐 마느냐 경영권을 둘러싼 갈등, 진짜 리문성이 남한으로 오게 되며 벌어질 일들... 드라마에 몰입하게 하는 요소가 곳곳에 있습니다. 커튼콜 6회 줄거리 7회 예고입니다. 커튼콜 6회 줄거리 유재헌, 세탁실 위기 모면 커튼콜 5회 줄거리는 낙원 호텔 포터 서비스에서 세탁실로 좌천된 유재헌이 연극부 동기들을 만나는 장면으로 끝났습니다. 마침 박세연은 유재헌이 걱정돼서 세탁실로 찾아옵니다. 박세연 : 일은 괜찮아? 유재헌은 동기들에..

커튼콜 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유재헌과 배동제 라이벌 전개 [내부링크]

KBS2 월화 9시 50분에 방영되는 드라마 커튼콜 시청률은 5회 기준 전국 4.7%(수도권 4.2%, 닐슨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정실장과 유재헌은 윈윈하는 거래라 해도 나머지 인물들에게도 과연 득일까요? 커튼콜 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커튼콜 5회 줄거리 유재헌과 배동제 라이벌 전개 박세연은 북에서 온 사촌 동생 (유재헌이 연기하는) 리문성에게 점점 누나로서의 정이 생깁니다. 처음에는 할머니 자금순이 리문성에게 주식을 물려 줄 경우 자신에게 우호적인 지분을 확보한다는 계산이 있었습니다. 박세연은 정성철 실장에게 리문성이 서울에서 정착하도록 낙원 호텔에 일자리를 마련하겠다고 합니다. 정성철 : 곧 떠날 사람이야. 너무 믿지도 의지하지도 마음을 주지도 마. 박세연 : (...?) 문성이에 대해 제..

슈룹 10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박경우의 비밀 밝혀지다 [내부링크]

tvN 토일 드라마 슈룹 10회가 13일 오후 9시 1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슈룹 시청률은 10회 기준 전국 12.29%(수도권 13.39%,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김혜수, 김해숙 배우의 투샷은 배우들의 열연에 힘입어 날선 긴장감으로 재미를 선사합니다. 세자 택현을 위해 경합 중인 왕자들이 겪는 사건 사고, 중전, 대비, 후궁, 대신들의 암투 등 매회 갈등이 끊이지 않는 슈룹 10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슈룹 10회 줄거리 혜월각과 초월, 무안대군 무안하다 슈룹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고증 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슈룹은 퓨전 사극이기에 전통 사극에서라면 말도 안 돼는 설정이 난무합니다. 중전이 대비와 동등하게 대적하는 일, 아무리 자신이 낳은 왕자라도 왕의 핏줄이라 존대해야 하는데 여념..

평균 실종 오피스 빅뱅 트렌드 코리아 2023 리뷰2 [내부링크]

트렌드 코리아 2023의 키워드 열 개중 첫 번째 평균 실종과 두 번째 오피스 빅뱅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평균 실종 대푯값으로서 평균이 유효하려면 해당 모집단이 정규분포를 이루어야 합니다. 그런데 현재 사회 각 분야에서 분포의 정규성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3은 평균값의 의미가 희미해지는 현상을 ‘평균 실종’이라고 명명합니다. 평균이 기준성을 상실하는 세 가지 경우로 ‘양극단으로 몰리는 양극화, 개별값이 산재하는 N극화, 한쪽으로 쏠리는 단극화’가 있습니다. 1) 양극화 양극화는 자본주의의 숙명이랄 수 있습니다. 초고가 혹은 초저가 상품을 찾는 소비자는 늘어난 반면 중간수준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는 줄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양극화뿐 아니라 동일인의 소비 형태도 양극화합니다. 젊은층을 중심..

금수저 16회 줄거리 최종회 결말 재방송 시간 [내부링크]

웹툰 원작 MBC 금토 드라마 금수저가 종영되었습니다. 얽히고설킨 이야기들이 어떻게 마무리되나 궁금했는데요. 금수저 시청률은 16회 기준 전국 6%(수도권 6%,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반전이 거듭된 금수저 16회 결말 최종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금수저 16회 줄거리 결말 나회장 살인범 어떻게 밝혀지나? 금수저 드라마 전편의 후반부는 나주희 아버지인 나회장 살인범을 찾는 과정이 그려졌습니다. 서준태는 진범이 아니지만 황현도가 자백하고 감옥에 가 있으면 증거불충분으로 풀려나게 해 준다고 약속했었죠. 또 황현도는 서준태가 주식을 황태용에게 양도한다는 서류에 사인하게 합니다. 그러나 황현도는 약속을 지키지 않았고 탈옥한 서준태는 황태용으로 살아가는 이승천을 죽이려고 합니다. 이철은 아들 이승천이..

천원짜리 변호사 최종회 결말 12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내부링크]

SBS 금토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매력적이고 독특한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사건들로 시청률 상승이 파죽지세였습니다. 그러나 잦은 결방으로 동시간대 프로그램에 시청률을 떼어주게 됐었지요. 천원짜리 변호사 시청률은 최종회 12회 기준 전국 15.2%(수도권 15.8%, 닐슨 코리아)로 전편을 통해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최종회 결말 12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최종회 줄거리 차민철, 어떻게 잡을까? 천원짜리 변호사 최종회 줄거리 관건은 어떻게 악인 차민철과 최기석을 체포하는가입니다. 또 백마리의 할아버지인 법무법인 백현무 대표가 최기석과 공범인지도 궁금했습니다. 우선, 이주영을 살해한 차민철에게 돈을 받고 거짓 자백한 후 수감 중인 조우석을 설득해 재심을 청구..

진검승부 최종회 결말 12회 줄거리 사불범정 뜻 [내부링크]

진검승부 최종회 결말은 전혀 예상 못한 반전을 보여주며 몰입감을 선사했습니다. 진검승부 시청률은 최종회 기준 전국 6.3%(수도권 5.9%,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드라마 진검승부 전편을 통해 작가님은 치밀한 계산 하에 반전을 보여줬기에 존경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진검승부 12회 줄거리 전혀 예상 못한 반전은 놀랍기는 했지만 개연성이 부족해서 아쉬웠네요. 그런 반전을 계산했다면 구태여 진정 검사가 거울을 주먹으로 깨며 손을 다칠 필요까지 있었을까 싶었습니다. 진검승부 최종회 결말 12회 줄거리입니다. 진검승부 최종회 줄거리 몰입감 최상! 서현규의 비밀 서고에서 오도환은 진정이 아니라 서현규에게 총구를 겨누며 서현규가 궁지에 몰리는 듯했습니다. 그러나 호락호락할 서현규가 아니죠. 서현규의 수하들이 들..

진검승부 11회 줄거리 최종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내부링크]

KBS2 수목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는 드라마 진검승부가 오늘(10일)분 최종회까지 단 1회만 남겨 놓고 있습니다. 진검승부 시청률은 11회 기준 전국 4.7%(수도권 4.5%,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진정 검사 역을 맡은 도경수 배우의 연기력과 김창완님의 명불허전을 다시 확인한 진검승부 11회 줄거리 최종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진검승부 11회 줄거리 박재경이 죽었는데 왜 진정이 정직 당했나? 진정의 아버지 진 기자는 서현규의 비리를 MP3에 저장해 두었다가 죽음을 당했습니다. 이장원 검찰 차장은 그 MP3를 박재경 검사에게 넘긴 후 자살을 위장한 타살을 당했습니다. 오래 전 박재경은 서현규의 비리를 파헤치다 아내와 자식을 잃었습니다. 서현규는 자신의 범죄와 비리 증거인 MP3를 찾아 ..

커튼콜 4회 줄거리 시청률 가짜 손자 유전자 검사결과 친족? 어떻게? [내부링크]

월요일과 화요일 KBS2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는 드라마 커튼콜 시청률은 4회 기준 전국 6.0%(수도권 5.5%,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박세준과 박세규는 갑자기 나타난 할머니 자금순의 손자이자 자신들의 사촌인 리문성이 진짜 혈육인지 의문을 품습니다. 유전자 검사를 제안하는데 검사 결과 친족이라네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커튼콜 4회 줄거리입니다. 커튼콜 4회 줄거리 배동제 vs 리문성 배동제는 박세연이 처음 보는 남자와 다정하게 있는 것이 못마땅했지만 북한에서 온 사촌동생임을 알고 마음을 놓습니다. 유재헌 : (북한 억양) 근데 왜 반말합니까? 배동제 : 더 친한 느낌이잖아. 유재헌 : 북에서는 처음 보는 사람한테 반말하는 사람과는 상대안합니다. 가자, 누나. 유재헌은 박세연의 손을 ..

커튼콜 3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시청률 [내부링크]

커튼콜 2회 줄거리에서는 호텔 낙원 창업주 자금순 여사와 유재헌이 만나는 장면으로 끝났습니다. 자금순을 지극 정성 보살피는 정상철 실장은 시한부 3개월인 자금순의 소원을 이뤄주기로 합니다. 정상철은 무명 연극배우 유재헌에게 북한에 사는 자금순 손주 리민성을 연기하게 합니다. 커튼콜 시청률은 3회 기준 전국 5.6%(수도권 5.4%, 닐슨 코리아)입니다. 커튼콜 3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커튼콜 3회 줄거리 유재헌의 언행이 납득 간 이유는? 자금순 : 문성이? 자금순은 눈물을 글썽이며 감개무량한 표정으로 꿈에 그리던 손주 리문성을 부릅니다. “이렇게 잘 자랐구나. 잘 생겼다.”라며 두 손으로 유재헌의 얼굴을 감싸는데요. 유재헌도 “할마이...”하면서 함께 감격할 줄 알았습니다만. 유재헌은 조심스럽게 ..

슈룹 8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택현 뜻 시청률 [내부링크]

휘몰아치는 전개로 시청률 상승중인 tvN 금토 드라마 슈룹 8회가 6일 오후 9시 1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혈허궐을 앓던 세자는 독살로 의심되는 죽음을 맞았습니다. 세자빈은 원손의 목숨마저 위태로워지자 중전 화령에게 목숨 보전을 위한 출궁을 요청합니다. 슈룹 7회 줄거리에서 화령은 반전 극딜 방법으로 세자빈과 원손을 출궁시켜 안전한 곳에서 살도록합니다. 화령이 계획한 일들은 기분 좋은 반전이라 극에 긴장감과 재미를 더했습니다. 슈룹 8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시청률 택현 뜻입니다. 택현 뜻 시청률 택현이란? ‘어진 사람을 고름’의 뜻을 가진 명사입니다. 슈룹에서 택현 뜻은 국본인 세자 사후에 적통 계승 순위로 세자를 뽑지 않고 모든 대군(중전의 아들)들과 군(후궁의 아들)들이 경합을 통해 실력이 가장 출중..

천원짜리 변호사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시청률 최종회 예고 [내부링크]

SBS 금토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11회가 5일 방영되었습니다. 프로야구와 기타 사유 등으로 결방했기에 주 1회만 방영되었던 천원짜리 변호사, 최종회까지 단 1회만 남았습니다. 그간 던져두었던 떡밥을 회수해야 해야 하는데요. 천원짜리 변호사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시청률 천원짜리 변호사 시청률은 11회 기준 전국 13.6%(수도권 14.4%,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시청률 그래프는 아래와 같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11회 줄거리 차민철을 만난 천지훈의 복수는?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줄거리에서 천지훈은 약혼녀 이주영을 죽인 범인 차민철을 찾아냅니다. JQ그룹 소속 차민철은 비자금 세탁과 살인 등 온갖 비리를 저지르고 있었죠. 차민철은 천지훈에게 돌진해서 몸싸움을 벌이지..

금수저 13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금수저의 비밀 [내부링크]

MBC 금토 드라마 금수저 13회가 4일(금) 방영되었습니다. 금수저 시청률은 13회 기준 전국 5.5%(수도권 5.4%,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네요. 아무리 시간과 노동을 갈아 넣어도 가난을 벗어날 수 없는 상황에서 일약 재벌이 되는 편법이 있다면 그 편법을 사용할까요? 단 부모, 아내나 남편, 자식... 모두 남남이 됩니다. 금수저 13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금수저 13회 줄거리 금수저 규칙, 생일에 친부모를 만나면... 금수저 12회 줄거리에서 승천이네 반찬 가게는 황태용 집에 반찬 배달을 다닙니다. 황태용과 이승천은 생일이 같습니다. 이승천(황태용의 삶을 살고 있는) 생일에 승천이네 반찬 배달을 온 진짜 황태용은 아버지인 황현도 회장과 마주칩니다. 금수저의 규칙 중 하나는 생일날 친부모를 ..

트렌드 코리아 2023 래빗 점프 RABBIT JUMP 리뷰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트렌드 코리아 2023』(김난도 외 9인, 미래의 창, 2022. 10. 5.)을 통해 2022년 트렌드를 정리하고 2023년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해마다 트렌드 코리아를 접할 때면 한 눈에 들어오지 않는 크고 아름다운 물고기를 만난 느낌입니다. 형형색색의 비늘을 가진 아름다운 물고기를 잘 소개하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여섯 차례에 걸쳐 『트렌드 코리아 2023』 리뷰를 올리고자 합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3 래빗 점프 RABBIT JUMP 리뷰 1 트렌드 코리아 2023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는 래빗 점프 RABBIT JUMP입니다.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의 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열 가지..

커튼콜 2회 줄거리 시청률 일박에 2천만 원 스위트룸 VVIP의 정체는? [내부링크]

드라마를 시청하다 보면 나의 추측과 드라마의 전개 방향이 일치할 때 은근 기분이 좋아지곤 합니다. 추리극이라면 작가의 치밀한 계산에 의해 허를 찔릴 때, 반전의 재미를 느끼기도 하고요. KBS2 월화드라마 커튼콜 1회를 보고 두 가지를 예상했습니다. 정성철이 유재헌에게 연극을 시킨 이유가 사리사욕일 거라는 것과 시청률이 우상향일 거라는 거. 둘 다 빗나갔습니다. 커튼콜 시청률은 1일 방영된 2회 기준 전국 3.1%(수도권 3.1%,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커튼콜 2회 줄거리 3회 예고입니다. 커튼콜 2회 줄거리 일박에 2천만 원 스위트룸 VVIP의 정체는? 낙원 호텔의 노하우와 서비스가 집대성된 스위트룸은 1박에 2천만 원입니다. 개장 이후 아무도 사용한 적이 없었는데 누군가 선불로 3개월 치를 ..

커튼콜 인물관계도 뜻 시청률 재방송 몇부작 커튼콜 1회 줄거리 [내부링크]

KBS2 월화드라마 커튼콜 1회가 10월 31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고두심, 하지원, 강하늘, 성동일, 권상우, 황우슬혜, 최대훈, 지승현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었는데요. 역시 명불허전입니다. 커튼콜 인물관계도 뜻 시청률 재방송 몇부작 커튼콜 1회 줄거리입니다. 커튼콜 인물관계도 커튼콜 뜻 커튼콜이란? 연극, 오페라, 발레 등 공연이 끝난 후 환성과 박수를 계속 보내는 관객들의 찬사에 호응하여 퇴장했던 출연자들이 무대 앞으로 다시 나와 인사하는 것을 뜻합니다. ‘커튼’은 무대 앞에 설치된 ‘막’이고 ‘콜’은 ‘부르다’는 뜻이므로 커튼콜의 뜻은 무대 막을 거두고 출연자를 불러낸다는 의미입니다. 드라마 ‘커튼콜’은 시한부 할머니인 호텔 낙원 설립자 자금순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

진 콜드플레이 디 애스트로넛 The Astronaut 아르헨티나 공연 보기 [내부링크]

방탄소년단의 병역 혜택은 정치권에서도 뜨거운 감자였습니다. BTS로 인한 국가 브랜드 제고와 경제적 이익이 상당하기에 국익차원에서 혜택을 주자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BTS의 병역 혜택은 없는 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BTS 맴버 맏형인 진은 '입영 연기 신청을 하지 않음'으로써 병무청 통지에 따라 입대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의 거의 모든 남성들은 하고 싶은 게 많은 청춘지절의 1년 6개월 동안 자유를 저당 잡힌 채 고강도 훈련을 받아야합니다. 고마운 ‘국군 장병 아저씨’들 덕분에 우리나라가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진 콜드플레이 디 애스트로넛 아르헨티나 공연 보기 전설적인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가 진을 위해 만든 곡 디 애스트로넛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28일, 진의 솔로 앨범으로 발매되었는데요...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백마리 뜻밖의 재능은? [내부링크]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10회는 금요일 결방으로 토요일에 방영되었습니다. 9회 줄거리에서 천지훈의 약혼녀 이주영을 살해한 진범이 나타나 긴장감을 높였는데요. 천원짜리 변호사 시청률은 10회 기준 전국 13.7%(수도권 14.1%,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17.8%까지 치솟았네요.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줄거리 진범의 등장 이유 천지훈은 천원짜리 변호사 사무실로 찾아온 신원미상남이 이주영을 살해한 진범이라는 촉을 받습니다. 단순한 촉이 아니라 천지훈은 이주영 살해 사건을 계속 수사하고 있었습니다. 사건이 일어난 지하철 CCTV에 찍힌 진범의 인상착의, 천지훈이 기억하는 진범의 눈매 등을 잊을 수 없었지요. 언젠가는 범인..

금수저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황태용 금수저를 GET? [내부링크]

MBC 금토 드라마 금수저 11회가 28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됐습니다. 금수저 시청률은 11회 기준 전국 7.8%(수도권 7.6%,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네요. 금수저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금수저를 통해 부모를 바꾼 이승천은 금수저의 비밀을 지키려하고 이승천 때문에 운명이 바뀐 황태용은 비밀을 파헤치려합니다. 나주희는 아버지인 UBS TV 나회장을 죽인 범인을 찾아야하고 오여진은 도신그룹 후계자와 결혼하기 위해 안간힘을 씁니다. 서영신과 서준태 남매는 도신그룹 재산을 빼돌리려는 야욕을 버리지 못하죠. 금수저 11회 줄거리 이승천이 모르는 금수저의 비밀은? 나주희는 황태용 방의 금고를 열어 고등학생 때 자신이 이승천에게 주었던 책을 발견하고 의아해합니다. 마침 황태용으로 살고 있는 이승천..

진검승부 8회 줄거리 MP3의 비밀은? 위기의 진정! [내부링크]

나쁜 놈을 잡기 위해 나쁜 놈보다 더 악랄해진 진정 검사의 좌충우돌 법정 범죄 추리극 진검승부 8회 줄거리입니다. 진정승부 시청률은 8회 기준 전국 5.6%(수도권 5.7%,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진검승부 8회 줄거리 취조실의 김태호, 뭔 멍멍이 소리야? 진정은 취조실의 김태호에게 “대체 뭘 얻겠냐고, 누구를 위해 충성하면서 검사로서 사명감 따위 내다 버린 거냐”고 묻습니다. 김태호 : 사명감이라... 애초에 우리한테 그런 게 있었나? 우린 그냥 5년마다 주인 바꿔 모시는 사냥개들 아닌가. 난 그게 싫어 힘이 필요했어. 그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는 강한 검찰. 그런 강한 검찰을 만들 위치까지 올라가기 위해 힘이 필요했다. (중략) 필요악이라는 게 있어. 난 검찰 조직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을..

진검승부 7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도른자 진정은 진정할 수 없다! [내부링크]

KBS2 수목 드라마 시청률 1위인 진검승부 7회가 10월 26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진검승부 시청률은 7회 기준 전국 5.0%(수도권 5.2%,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권력과 재력을 앞세운 부정부패 세력에 맞서는 도른자 진정 검사의 지능 게임에 몰입하게 됩니다. 진검승부 7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진검승부 7회 줄거리 플리바게닝 뜻 진정은 누명을 쓰고 지명수배중입니다. 누명을 벗기 위해서는 김태호 서울지검장의 범죄 사실을 증명해야 합니다. 진정과 신아라는 이장원 차장의 부검을 맡았던 의사 정재훈의 신병을 확보해서 김태호의 지시로 부검 소견서를 조작했다는 걸 밝히기로 합니다. 정재훈을 체포하기 위해 불법 도박장에 잠입한 신아라와 진정. 신아라는 초심자의 행운이 대박으로 터져서..

심리학이 조조에게 말하다 1(천위안 저) 리뷰 심리 면역력을 키우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천위안님의 저서 『심리학이 조조에게 말하다』(리드리드출판, 2022. 11. 10.)는 자기계발 분야 자기관리와 처세술 도서입니다. 현대 심리학으로 읽는 삼국지 인물 열전으로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다.’라는 부제가 붙었습니다. 이십대에 나관중의 삼국지와 이문열의 삼국지를 재미있게 읽었던 지라 ‘조조’라는 이름이 반가웠습니다. ‘난세의 간웅’이라 불리는 조조의 심리 분석이 흥미로웠습니다. 심리학이 조조에게 말하다 1(천위안 저) 리뷰 책은 추천사,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천사 : 현대 심리학으로 난세의 영웅 조조를 들여다보다 – 역사 연구가 장다커 1부 : 조조의 승리의 기술 2부 : 조조의 마음 다스리기 3부 : 조조 리더십의 원칙 4부 : ..

슈룹 4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혈허궐을 치료하라! [내부링크]

tvN 토일 드라마 슈룹은 김혜수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근 30년 동안 김혜수의 팬인 저로서는 반가운 소식이었는데요. 슈룹 시청률은 4회 기준 전국 9.471%(수도권 10.065%,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23일 일요일 9시 10분 방영된 슈룹 4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슈룹 뜻 슈룹은 ‘우산’이란 뜻으로 순수 우리말 고어입니다. 드라마 슈룹에서는 중전 임화령이 세자와 대군들을 지키는 우산 같은 역할을 한다는 뜻입니다. 권력 쟁취를 위해 목숨 건 암투가 횡행하는 궁에서 벌어지는 사건이 흥미진진합니다. 슈룹 4회 줄거리 세자의 혈허궐을 치료하라! 슈룹 3회 줄거리에서 중전의 삼남 계성대군의 성 정체성이 여성임을 알게 된 대비의 이야기가 그려졌습니다. 중전은 계성대군의 성 정체성을 알..

천원짜리 변호사 9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그놈이 나타났다! [내부링크]

금토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가 21일 금요일 결방하면서 스페셜 편집본을 송출했습니다. 시청률 높은 드라마는 종영 후 여운이 남아 스페셜 방송을 하기도 하는데요. 중간에 스페셜 방송을 하는 경우는 드문 거 같습니다. 스페셜 방송에 붙는 광고비가 상당하겠지요. 천원짜리 변호사 시청률은 9회 기준 전국 14.6%(수도권 15.1%,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9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9회 줄거리 중고차 사기 당한 사무장님 천원짜리 변호사 천지훈 사무실 사무장님은 세탁소 운영을 겸업하고 있습니다. 아내가 성실히 붓던 곗돈을 타고 기분이 좋아졌지요. 아들이 원하는 장난감을 사주겠다고 약속합니다. 그런데 세탁소 차량이 길 위에서 퍼져 움직이지 않게 되자 사무장은 중고차 사..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리뷰 줄거리 해석 [내부링크]

2020년 1월 개봉작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8.5라는 높은 평점에도 불구하고 누적관객수가 15만 7천여 명에 불과했다. 칸 영화제에서 기생충과 경쟁했던 작품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올해의 최고 영화'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줄거리와 대사가 흥미진진한 영화가 있고 행간의 메시지, 미장센, 분위기가 압도하는 영화가 있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후자다. 의상과 소품, 공간적 배경 등 영화 장면들이 마치 한 폭의 그림같이 아름답다. 사랑, 평등, 예술, 우정, 자유에 대한 감독의 섬세한 시선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리뷰 줄거리 18세기 프랑스. 화가 마리안느(노에미 멜랑)는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아델 에넬)의 어머니인 백작 부인으로부터 결혼 초상화 의뢰를 받는다. 단, 엘로이즈..

반짝이는 하루, 그게 오늘이야(레슬리 마샹 저, 미디어숲)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임상사회복지사 레슬리 마샹의 『반짝이는 하루, 그게 오늘이야』(미디어 숲 출간, 2022. 10. 20.)는 자기계발 분야 다이어리 도서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많은 이들이 코로나 블루와 FOMO를 겪었습니다. 외부와 차단된 채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자 ‘진정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내면을 탐구하는 사람도 많아졌지요. 『반짝이는 하루, 그게 오늘이야』 일평생 가장 친한 친구인 나와 만나고 나를 더 깊이 알아가는 데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책은 들어가며, 4개의 장, 마치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들어가며 : 진짜 ‘나’를 만나는 완벽한 고백 Winter : 나에게 한 걸음 다가가기 Spring : 나의 하루를 지지하기 Summer : 마음을 다해 나..

천원짜리 변호사 8회 줄거리 시청률 천지훈의 변신은 무죄 [내부링크]

탄탄한 구성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SBS 금토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8회 줄거리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시청률은 8회 기준 전국 15.0%(수도권 15.6%,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8회 줄거리 냉철하고 철두철미한 수사력을 인정받던 천지훈은 왜 도른자 천원짜리 변호사가 됐을까? 천지훈 변호사의 전사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는데요. 지훈의 검사 선배 나예진이 지훈 밑에서 시보로 일하고 있는 백마리에게 과거 사건을 들려주는 형식으로 알려줍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7회 줄거리에서 지훈의 아버지 김명섭에게 불법 비자금이 흘러들어간 걸 알게 된 지훈이 취조실에서 직접 김명섭을 조사합니다. 그러나 조사 직후 김명섭은 투신자살하며 지훈에게 큰 상처를 남깁니다. 지훈은 비..

천원짜리 변호사 7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위력 자살 결의죄란? [내부링크]

천원짜리 변호사 천지훈은 왜? 성역 없이 조사하던 냉철한 검사에서 수임료 단돈 천원을 받는 휴머니스트 도른자 변호사가 됐을까요? 6회에 이어 천지훈의 검사 시절 이야기가 펼쳐진 천원짜리 변호사 7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7회 줄거리 위력 자살 결의죄란? 천원짜리 변호사 7회에는 위력 자살 결의죄에 대해 나옵니다. 위력 자살 결의죄란? ‘부탁이나 승낙을 받아 위계나 위력으로 사람을 살해하거나 자살하게 하여 성립하는 범죄’로 드라마에서는 살인죄에 준하는 처벌을 받는 것으로 나옵니다. 국내 굴지의 법무법인 ‘백’은 JQ건설 대표 최기태의 변호를 맡았습니다. 최기태는 비자금 조성, 자금 세탁, 뇌물 청탁 등 죄질이 아주 나쁩니다. 법무법인 백의 변호사 이주영은 상부의 방침에 따라 ‘JQ건설..

진검승부 4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표 필사적인 재부검 결과는? [내부링크]

KBS2 수목 드라마 진검승부 4회가 13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검사 진정 역을 맡은 도경수의 도른자 연기가 볼만하더군요. 도경수는 인상이 아기 같아서 거칠고 능청스런 역에 안 어울릴 거 같았는데 역시 연기 잘하는 배우는 천의 얼굴을 표현할 수 있더군요. 12부작 드라마 진검승부 시청률은 4회, 전국 기준 5%(수도권 4.7%,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진검승부 4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진검승부 4회 줄거리 이장원은 자살? 타살? ‘부와 권력이 만든 성역과 그 안에 살고 있는 악의 무리들을 시원하게 깨부수는 불량 검사 액션 수사극'이라는 소개에 걸맞게 검찰 내 비리와 불법 커넥션을 파고드는 진정 검사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중앙지검 형사부 차장검사 이장원은 권위를 내세우며 ..

포레스텔라 넬라판타지아 추억 어린 선율 감정의 공명 [내부링크]

아름다운 선율, 그림, 영화, 드라마...에 깊이 매료되곤 한다. 그럴 때면 종종 빨강구두를 신고 멈출 수 없는 춤을 추는 소녀처럼 손가락들이 타다다다닥 키보드 위에서 춤을 추기도 한다. ‘감정의 소화기관을 가지지 못해 토악질을 한다’던 최승자 시인처럼 감정을 문자로 토해낸다. 내 감성을 자극해서 이 글을 쓰게 한 건 포레스텔라의 넬라판타지아. 하루 종일 포레스텔라를 들었다. 대부 OST, 챔피온, 바람의 노래, 보헤미안 랩소디... 넬라판타지아는 도반이 좋아하는 곡인데 도반은 박기영이 부른 넬라판타지아를 가장 좋아한다. 넬라판타지아는 영화 미션의 OST ‘가브리엘의 오보에’에 가사를 붙여 사라 브라이트만이 부른 곡이다. 포레스텔라 넬라 판타지아 한동안 무력감에 빠져서 키워드를 찾느라 애쓰는 대신 드라마..

심리학이 분노에 답하다 (충페이충 저)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자기능력계발 분야 마인드콘트롤 도서인 『심리학이 분노에 답하다』(충페이충 지음, 미디어숲, 2022.9.30.)는 분노를 이해하는 새로운 시선을 보여줍니다. 분노를 건설적인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다면 인생이 바뀌겠지요. 통찰의 깊이가 느껴지는 좋은 책이라 몰입해서 정독했습니다. 분노 뒤에 감춰진 6가지 원인 감정인 심판, 기대, 자기 요구, 감정의 연결, 두려움, 사랑'에 대해 알게 된 것도 큰 수확입니다. 『심리학이 분노에 답하다』는 곁에 가까이 두고 종종 펼쳐볼 생각입니다. 심리학이 분노에 답하다 (충페이충 저) 리뷰 책은 들어가며, 7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들어가며 : 익숙하고도 낯선 감정, 분노 1장 분노를 이해하면 인생이 달라진다 2장 라..

법대로 사랑하라 12회 줄거리 13회 예고 사랑과 집착 사이 [내부링크]

10월 11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된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는 사랑과 집착에 대해 생각해 보는 내용으로 영화 미저리가 생각났습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12회 줄거리 13회 예고입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12회 줄거리 비밀 연애 성공? 유대인 지혜서 탈무드에는 세상에 숨길 수 없는 세 가지로 ‘기침, 가난, 사랑’을 들었습니다. 김정호와 김유리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연인이 되었지만 주변인 몰래 비밀 연애를 하기로 합니다. 그러나 김정호의 과한 애정 표현으로 둘이 사귀는 걸 모르는 사람이 없지요. 로카페 아르바이트생 : 저런 공개적인 비밀연애는 처음이네요... 김정호는 사이코패스 이편웅이 김유리를 헤칠까봐 겁납니다. 김유리의 출입에 늘 동행하고 싶고 눈에 안 보이면 불안하고 걱정됩니다. 김유..

법대로 사랑하라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표 김정호 김유리 급진전 [내부링크]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시청률은 10일 방영된 11회 기준 전국 5.4%(수도권 5.1%,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아버지를 10년 간 지극정성으로 간병하던 딸 희연은 두 오빠에게만 많은 유산을 남긴 것이 억울해서 로카페 김유리에게 소송 의뢰를 했습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11회 줄거리 12회 예고입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11회 줄거리 유산 상속 분쟁 김정호는 김유리에게 유산 상속 분쟁은 칼부림난다며 수임을 반대했었죠. 그러나 김유리는 의뢰인 희연의 사정에 공감해서 수임하게 됩니다. 희연 아버지 장례식장에서 두 오빠와 육탄전까지 벌이는 세 남매. 아무리 적은 돈이라도 돈 앞에서 한없이 초라해 질 수 있습니다. 오빠들은 아버지 집에서 비밀금고를 발견했으나 비밀번호를 알 수 없었습니다. 김유..

작은 아씨들 12회 최종회 결말 줄거리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내부링크]

작은 아씨들 12회 최종회 결말이 마음에 듭니다. 심리를 파고드는 대사, 끝내주는 연기를 펼친 배우들, 반전을 위한 치밀한 설계, 영상미를 뿜어내는 장면들, 아름다운 세트장과 소품들... 죽은 진화영이 어떻게 생환했는지 설명에 수긍 갔습니다. 작은 아씨들 12회 최종회 결말 줄거리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입니다. 작은 아씨들 12회 결말 최종회 진화영의 증언 작은 아씨들 11회 줄거리에서 죽은 줄 알았던 진화영이 법정에 나타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진화영은 재판장에게 증언하겠다고 밝힙니다. 진화영 : 모든 것은 저기 앉은 원상아 관장과 제가 한 일입니다. 오인주에게는 720억 원을 횡령할 아무런 동기가 없었지만 저에게는 있었습니다. 보여주고 싶었거든요, 원상아 관장에게, 또 사람들에게. 제가 마음먹으면 ..

작은 아씨들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표 시청률 [내부링크]

tvN 토일 드라마 작은 아씨들은 종영까지 단 1회만 남겨둔 상태입니다. 작은 아씨들 시청률은 8일 방영된 11회 기준 전국 7.7%(수도권 8.9%,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수감된 오인주의 재판, 정란회의 실체, 푸른 난초의 비밀, 원상아와 박재상의 민낯, 진화영의 생사여부 등이 펼쳐진 작은 아씨들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표 시청률입니다. 작은 아씨들 11회 줄거리 원상아의 범죄, 그 끝은 어디인가 작은 아씨들 10회 줄거리는 최고 빌런이었던 박재상의 죽음으로 충격을 주었습니다. 박재상은 시장에 당선되었지만 원상우를 살해하던 장면이 공개되며 추악한 민낯이 드러났습니다. 10회에서 투신자살한 박재상의 손에는 푸른 난초가 쥐어져 있었습니다. 원상아는 남편 박재상이 대통령까지 되는 큰 계획을 세웠지..

천원짜리 변호사 6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김화백 부부 살해범은 바로! [내부링크]

SBS 금토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시청률은 8일 방영된 6회 기준 전국 13.4%(수도권 13.6%,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배우 남궁민이 천지훈 변호사 역을 맡아 수임료 단돈 천 원에 의뢰인들의 억울함을 시원하게 풀어주고 있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의 재미 요소는 똘끼 충만한 천지훈이 소송 사건을 풀어가는 기발한 방식, 불리한 사건에서 승리하는 쾌감, 변호사 사무실 시보로 일하는 백마리와 천지훈의 티키타카, 왜 천지훈이 천원짜리 변호사가 됐을까 궁금증... 등이 있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6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김화백 부부 살해범 사건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6회 줄거리 김화백 부부 살해범은 바로! 유명화가 김화백의 작업실에서 부인인 유희주가 칼에 찔려 사망합니다. 유력한 용의자는 사건 후 자..

금수저 5회 줄거리 6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시청률 [내부링크]

10월 7일 방영된 MBC 금토 드라마 금수저 시청률은 전국 5.9%(수도권 6%,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온갖 아르바이트를 전전하지만 반지하 월세마저 밀리는 상황에 가진 게 빚뿐인 부모라면, 부자 부모로 바꾸고 싶을까요? 소위 ‘금수저와 흙수저’라 불리는 문제 많은 세태를 돌아보게 하는 드라마, 금수저 5회 줄거리 6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금수저 5회 줄거리 이승천의 변신은 무죄? 이승천 아버지 이철은 도신건설 철거 용역일을 하다가 사고를 당해 크게 다쳤습니다. 응급실로 달려온 이승천은 황태용으로 살고 있다는 걸 잊은 채 ‘아빠!’라고 부르죠. 마침 사고 소식을 듣고 병원으로 온 황태용 아버지 황도현이 보게 됩니다. 이승천 : (황도현에게) 너무 걱정이 되고 놀라서 아빠가..

얼어죽을 연애따위 2회 줄거리 3회 예고 코리안 스탠다드 로코 신 [내부링크]

ENA 수목 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 주인공 구여름은 방송국 PD로 ‘라면 쉐프’라는 프로그램을 연출 중인데 시청률이 1% 미만이라 폐지 위기에 몰렸습니다. 얼어죽을 연애따위 시청률은 5일 방영된 1회가 0.843%(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전작인 굿잡의 2%대 시청률보다 떨어졌는데요. 시청률 상승을 응원하며 얼어죽을 연애따위 2회 줄거리 3회 예고 작성합니다. 얼어죽을 연애따위 2회 줄거리 옛사랑은 아름답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는 법정 범죄물이나 의학 스릴러처럼 사건 사고가 많지 않기에 연인 간의 삼각관계, 사각관계로 갈등을 일으켜야 합니다. 갈등을 통해 사랑에 대한 명대사들이 탄생하곤 하죠. 삼촌의 연인에게 “내 안에 너 있다.”(파리의 연인)라든가 “이수정 가지마! 강인욱한테 가지마!”(발리에..

얼어죽을 연애따위 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몇부작? [내부링크]

ENA 수목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가 5일 오후 9시에 첫방송되었습니다. 총 16부작으로 로맨틱 코미디에 멜로 두 스푼 장르입니다. 서른일곱 살 싱글 구여름(이다희 분)과 박재훈(최시원 분)의 좌충우돌 연애 이야기가 펼쳐지는 얼어죽을 연애따위 1회 줄거리 2회 예고 재방송 시간입니다. 얼어죽을 연애따위 1회 줄거리 궁금한 여름 얼어죽을 연애따위 1회 첫 장면. 진한 화장과 올 블랙으로 착장한 구여름이 차량 이동 중 ‘사랑의 왕국 시즌 2’ 정보를 검색중입니다. 섹시 도발 컨셉으로 ‘사랑의 왕국 시즌 2’ 촬영장에 도착한 구여름은 스테프들과 인사를 나누죠. 프로그램 출연자들이 최종 커플과 사진 찍는 시간. 올 블랙 양복을 차려입은 박재훈이 구여름과 거리를 둔 채 마주봅니다. 스토리는 시간을 되감아 이 ..

법대로 사랑하라 10회 줄거리 11회 예고 찬란한 유산 [내부링크]

KBS2 월화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시청률이 10회 기준 전국 6.2%(수도권 6.3%,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주인공 김유리는 ‘법률 상 부모로부터 재산과 빚은 상속받는데 죄 또한 상속될까’라는 질문을 합니다. 연좌제는 결사반대지만 ‘근묵자흑, 콩 심은 데 콩 나고’라는 견해에서는 죄짓는 부모를 보고 자란 자식이 죄지을 확률이 높은 거 아닐까 생각합니다. 부모 역할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10회 줄거리 11회 예고 찬란한 유산입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10회 줄거리 심증은 있는데 물증이 없다 심야에 횡단보도 위에 멈춰 서서 (멜로 영화 찍는 황당한 시츄에이션의) 김유리와 김정호는 둘에게 돌진하는 신원미상 차량 때문에 다치게 됩니다. 도한건설 대표 이편웅의 짓이라는 심증은 ..

법대로 사랑하라 9회 줄거리 10회 예고 재방송 거짓말의 변주 [내부링크]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시청률은 9회 기준 전국 6.5%(수도권 6.3%,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로카페 사장 김유리는 김정호가 자기의 고백을 받고도 피해 다닌 이유를 알게 됐습니다. 서울지검장이던 정호 아버지와 도신그룹 회장인 정호 외할아버지의 비리로 김유리 가족이 사무치게 억울한 일을 당했던 거죠. 법대로 사랑하라 9회 줄거리 10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9회 줄거리 김유리 변호사법 위반 징계 위원회 소환되다 김유리는 김정호가 유리 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비리를 알면서 함구한 것에 분노합니다. “처음부터 알고 있었냐, 나에게 너는 뭐였냐.” 따져 묻습니다. 정호는 유리가 사실을 알게 되면 자기를 떠날까봐 말 못했다고, 자기를 버리지 말아달라고 애원합니다. 김유리..

삼남매가 용감하게 4회 줄거리 5회 예고 진상들의 향연 [내부링크]

10월 2일 방영된 KBS2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시청률이 전국 기준 19.6%(수도권 17.8%, 닐슨 코리아 집계)를 기록했습니다. 작가가 탄생시킨 인물을 시청자가 애정하게 된다면 드라마는 성공입니다. ‘나의 아저씨’ 이지안은 우발적 살인자에 눈 하나 깜짝 않고 사기 치며 살던 인물입니다. 그럼에도 저는 그녀를 애정했습니다. ‘우리들의 블루스’ 동석이는 거칠고 무식하지만 그 역시 저는 애정했습니다. 동석이 엄마 옥동 여사는 등장할 때마다 고구마 천 개라 비호감이었는데 결말 부분에서 그녀의 삶을 이해하며 가슴이 미어졌습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4회까지 전개 됐는데 호감 가는 캐릭터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옥동 여사처럼 후반부에 이해하게 되려나요? 삼남매가 용감하게 4회 줄거리 5회 예고입니다. ..

삼남매가 용감하게 3회 줄거리 4회 예고 재방송 시간 김태주 운명의 상대는? [내부링크]

수필에는 글쓴이의 생각과 가치관, 인생에 대한 통찰이 직접적으로 묻어납니다. 소설, 영화, 드라마는 간접적으로 드러나지요. 드라마의 대사 내용과 화법, 상황 설정에서 작가의 삶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우리들의 블루스’를 집필한 노희경 작가처럼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인물을 이해하고 애정하게 만드는 작가의 힘은 대단한 거 같습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에서도 애정하는 인물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3회 줄거리 4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3회 줄거리 김태주와 이상준의 재회 스토커에게 공격받던 이상준을 구한 김태주는 상준과 인적 없는 곳으로 갑니다. 상준은 십오 년 만의 재회를 반가워하지만 태주는 분노에 차 있습니다. 김태주 : 나는 너 때문에 인생의 한 부분이 찢어졌..

금수저 3회 줄거리 4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이승천의 비밀을 아는 자 누구? [내부링크]

제가 어렸을 때 어른들이 ‘다리 밑에서 주워왔다’고 놀리곤 했습니다. 일을 저지르고 보는 기질이라 다섯 살 즈음 보자기에 옷 한 벌과 누룽지를 싸서 진짜 엄마 아빠를 찾아 집을 나섰습니다. 마을을 벗어나지 못하고 이웃 어른 손에 이끌려 귀가했습니다만. 이승천처럼 반지하에 살며 빚에 허덕이는 부모를 재계 거물 부모로 바꿀 수 있다면? 금수저 3회 줄거리 4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금수저 3회 줄거리 이승천의 멋진 갑질 금수저 2회 줄거리는 박장군 패거리가 이승천의 삶을 살게 된 황대용을 장군의 집으로 불러내 괴롭히자 이승천이 찾아가 박장군 집에 있던 장총으로 위협하며 끝났습니다. 승천이는 공포탄을 장전하고 발사까지 합니다. 황대용 : 나를 왜 도와주는 거야? 이승천 : 나대신 니가 당한 거에 대한 보..

굿잡 최종회 결말 12회 줄거리 김재하 범죄 심리가 그거였나? [내부링크]

ENA 수목 드라마 굿잡이 대장정의 막을 내렸습니다. 굿잡 시청률은 2.296%(전국 기준 최종회 시청률, 수도권은 2.715%, 닐슨 코리아 집계)를 기록했습니다. 드라마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 중에 작품이 드라마로 제작, 방영되는 작가는 극소수일 겁니다. 그 어려운 일을 굿잡 작가님이 해냈지 말입니다. 그러나 굿잡 대사의 수준이나 사건 설정의 개연성 부족은 개선해야겠지요. 굿잡 최종회 결말 12회 줄거리입니다. 굿잡 최종회 결말 납치된 돈세라, 김재하 범죄 심리가 그거였나? 굿잡 11회 줄거리에서 김재하는 돈세라를 납치하며 세라를 구하려면 은선우 혼자 오라고 하죠. 은선우는 돈세라를 구하러 혈혈단신 김재하를 추격합니다. 은선우 : 양또(양진모 또라이) 너는 그냥 친구 아니야. 친구 그 이상이야. 김재하..

굿잡 11회 줄거리 12회 예고 재방송 푸른 눈의 도깨비가 나타났다! [내부링크]

한 편의 드라마가 방영되기까지 많은 어려움과 변수를 만나게 될 겁니다. 첫방송부터는 치열한 시청률 전쟁을 치르게 되겠지요. ENA 수목 드라마 굿잡은 가끔 초등학생 수준의 설정과 종종 삼류 소설 같은 대사로 중간에 시청을 그만둘까 했었는데 계속 시청하다보니 애정이 생겼습니다. 감독님과 작가님을 비롯한 제작진, 배우들의 노고가 대단하다는 생각에 응원하게 되더군요. 굿잡 11회 줄거리 12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굿잡 11회 줄거리 범인이 밝혀졌어도 개운치 않은 이유! 돈세라 : 그동안 마주해야 하는 모든 것들이 무섭고 두려워서 안경으로 감췄어요. 그런데 태어나서 처음, 두 눈으로 보고 싶은 사람이 생겼어요. 돈세라의 진심을 담은 고백으로 은선우와 돈세라는 ‘오늘부터 우리는’ 1일이 되었습니다. 범죄 ..

법대로 사랑하라 8회 줄거리 9회 예고 재방송 쑥떡의 비밀 [내부링크]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8회가 27일 저녁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전직 검사이자 현 웹툰 작가 김정호와 로카페(law cafe)를 운영하는 변호사 김유리의 사연 많은 로맨스를 기본 이야기로 끌고 가면서 매 회 흥미로운 법적 분쟁이 전개됩니다. 수도권 기준(닐슨 코리아 집계) 시청률 6.5%를 기록한 법대로 사랑하라 8회 줄거리 9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8회 줄거리 월선 할머니의 비밀은? 김유리와 로카페 식구들, 박우진은 중평도에 봉사하러 갑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김정호는 아무도 모르게 먼저 중평도에 도착합니다. 이전 줄거리에서 김유리와 김정호는 진심을 담은 키스 도중 김정호가 김유리를 밀치고 도망갔습니다. 이유도 모른 채 덩그러니 남겨진 김유리는 도통 속내를..

그대만 모르는 비밀 하나 (후이 저) 삶의 비밀 전격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 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그대만 모르는 비밀 하나』는 300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작가 ‘후이’의 삶에 대한 지혜가 담긴 에세이입니다. 예민한 편이고 여름과 여행을 좋아한다는 후이님은 ‘과거에 침잠된 일들을 기억하고 기록해서 이야기 속에 인생이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고자’ 합니다. 타인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다보면 ‘인생이란 이런 거구나.’, ‘인생을 저렇게 살면 즐겁겠구나.’ 느끼게 되는 것이 저자 에세이의 매력인 거 같습니다. 목차는 들어가며, 네 개의 비밀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들어가며 : 어디서든 살아나갈 세상의 지혜 첫 번째 비밀 : 이 길이 어디로 이어질지 모르지만 두 번째 비밀 : 이왕이면 마음 편하게 행복하게 세 번째 비밀 : 절망에 빠져 있을 때 필요한 ..

삼남매가 용감하게 2회 줄거리 3회 예고 [내부링크]

김인영 작가의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묘하게 옛날 드라마같습니다. 1992년 작 김희애, 최수종 주연의 MBC 주말 드라마 ‘아들과 딸’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30년 전 드라마 주인공 이후남(김희애 분)의 가치관이 2022년 드라마 주인공 김태주(이하나 분)보다 진취적이고 세련됐다고 느껴지네요. 삼남매가 용감하게 2회 줄거리 3회 예고입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2회 줄거리 김소림이 고교시절 정학 당한 이유? 낼모레 마흔인 김태주는 하필 동생 김소림의 상견례 자리에서 인내심이 폭발합니다. 태주 : 어디 장녀가 눈뜨고 살아있는데 니들이 먼저 결혼해? 장유유서도 모르는 상놈의 집안이냐? 내가 하기 전에 너희들 결혼 못해. 알겠어? 태주가 박차고 나간 후 어색하게 눈치만 보는 양가 사람들. 소림의 남자친구 조남..

삼남매가 용감하게 1회 줄거리 2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내부링크]

‘현재는 아름다워’ 후속인 KBS2 주말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첫 회가 24일 토요일 8시에 방영되었습니다. 김행복과 유정숙의 자녀 김태주, 김소림, 김건우 삼남매의 좌충우돌 일상이 그려질 예정입니다. 페이닥터인 김태주는 K-장녀로 어머니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며 동생에게 거의 모든 걸 양보합니다. 연예계 톱스타인 이상준은 돌아가신 아버지가 남긴 막대한 빚을 갚으며 홀어머니와 여동생을 부양하고 있습니다. 김태주와 이상준의 인연이 메인 스토리인 삼남매가 용감하게 1회 줄거리 2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1회 줄거리 김태주의 어린 시절 페이닥터이자 낼모레 마흔인 싱글 김태주는 여동생 김소림의 상견례에 참석합니다. 김소림은 김태주가 입을 옷을 점잖은 스타일로 코디해줍니다. 김태주 :..

금수저 2회 줄거리 3회 예고 금수저는 000이 다르다 [내부링크]

금수저 1회 줄거리에서 가난해도 최선을 다해 살고 있는 이승천은 도신 그룹 후계자 황태용에게 억울한 누명을 쓰고 육탄전을 벌이다 강물에 추락합니다. 승천이는 이를 악물고 마법으로라도 출신 성분을 바꾸기로 결심하고 황태용 집으로 돌진하지요. MBC 금토 드라마 금수저 2회 줄거리 3회 예고입니다. 금수저 2회 줄거리 금수저는 000이 다르다 강물에 빠졌다가 살아나온 승천이는 물비린내를 풍기며 황태용 집에 처들어갑니다. 이승천 : 마지막 부탁이에요. 밥 한 번 먹게 해 주세요. 태용의 새엄마 서영신은 물비린내에 코를 막지만 아버지 황현도는 식사를 제공합니다. 낡은 나무 보관통에서 금수저를 꺼낸 승천. 황현도 : 그런 걸 항상 갖고 다니나 봐? 이승천 : 운명을 바꿔 볼까 해서요. 믿진 않지만, 믿을 수는 없..

금수저 1회 줄거리 2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육성재 복귀작 [내부링크]

9월 23일 첫 방송된 MBC 금토 드라마 ‘금수저’는 배우 육성재의 제대 후 복귀작이라 관심을 받았습니다. 금수저와 흙수저가 상징하는 바를 모르는 이가 없다는 건 현대 사회가 부의 대물림과 빈부의 계급차가 있다는 반증이겠지요. 금수저 1회 줄거리 2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포스팅입니다. 금수저 1회 줄거리 이승천, 황태용, 박장군 금수저는 지지리 가난한 집 고등학생 이승천(육성재 분)이 신비한 힘이 있는 금수저를 손에 넣게 되며 벌어지는 인생 역전 어드벤처 환타지 물입니다. 이승천은 타고난 두뇌와 피나는 노력으로 좋은 성적을 유지합니다. 돈 많고 공부 잘 하는 학생들이 모인다는 서울 제일고등학교에 사회적 배려자 전형으로 입학했습니다. 이승천은 배달 아르바이트, 편의점 아르바이트, 부자 동급생들의 수행평가..

굿잡 10회 줄거리 11회 예고 드디어 밝혀진 범인의 실체! [내부링크]

ENA 수목드라마 굿잡의 메인 스토리는 ‘은강그룹 회장 은선우가 20년 전 어머니 죽음에 얽힌 진실을 파헤쳐 범인을 잡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소소한 사건과 사고가 발생하고 해결되는데요. 은선우는 어머니를 살해한 범인이 은강그룹 부회장 강완수라는 강한 심증을 갖고 있지만 사실을 뒷받침할 증거나 증인이 없습니다. 그런데 드디어 확실한 증인이 나왔습니다. 굿잡 10회 줄거리 11회 예고입니다. 굿잡 10회 줄거리 강완수의 후원을 받은 김남규는 누구인가? 굿잡 이전 회차 줄거리에서 은선우는 어머니가 도담 보육원에서 봉사하다 돌아가신 날 강완수도 도담 보육원에 갔었다는 걸 알아냅니다. 강완수의 전 운전기사는 은선우에게 강완수가 도담 보육원생 김남규를 후원했고 유학까지 보냈던 사실을 말해줍니다. 은선우와 돈세..

굿잡 9회 줄거리 10회 예고 재방송 체포된 강태준, 몸통은 따로 있다. [내부링크]

지난 21일 방송된 ENA 수목 드라마 굿잡 9회 줄거리 10회 예고 재방송 포스팅입니다. 드디어 아동기 수준의 빌런 은강그룹 본부장 강태준이 체포됩니다. 그러나 은선우 어머니 죽음을 둘러싼 음모의 몸통은 따로 있음을 시청자들은 모두 알고 있지요. 굿잡 9회는 은선우 어머니가 돌아가시던 날의 진실에 얼마나 다가섰을까요? 굿잡 9회 줄거리 강태준의 체포와 변 사장의 자수 굿잡 8회 줄거리에서 은선우는 강태준의 사주로 청부업자 변 사장에게 납치됐다가 실종됐습니다. 사실, 실종은 은선우가 선택한 것으로 은강그룹 내의 적과 아군을 구분하기 위한 계획이었죠. 강완수 부회장은 회장 자리를 오래 비워둘 수 없다며 긴급 이사회를 열어 회장직에 오르려 하지만 은선우, 돈세라, 홍실장이 이사회장에 나타납니다. 이사회에 참..

건강보험혜택 체험수기 최우수상 200만원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건강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보험혜택 체험수기'를 9월 19일부터 다음 달인 10월 28일까지 공모합니다. 건강보험을 통해 도움 받은 체험 등 주제는 다양하며 직접 경험이나 가족, 친지의 간접 경험담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선택 진료비 폐지, 상급종합병원·종합병원의 2·3인실 건강보험 적용, 아동의 의료비 중 본인부담금 인하,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재난적 의료비 지원, 본인부담 상한제, 난임 시술 건강보험 적용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면 됩니다. 병·의원 진료, 입원 치료, 통원 치료에 건강보험 혜택을 받아서 경제적 부담을 덜었다는 경험담이 주를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넉넉한 예비비 없이 가족이 중병에 걸리면 한 가정의 정상적인 삶이 위태로워집니다. ..

모델솔루션 수요예측 결과 확정 공모가 공모주 청약 일정 [내부링크]

지난 8월에 비해 9월 공모주 청약 일정이 촘촘합니다. 9월 하순 공모주 청약 일정이 잡힌 『모델솔루션 주식회사』는 ‘자동차, 항공우주, IT/통신, 의료기기 등에 필요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단계에서 디자인 프로토타입, Functional 프로토타입, 사출성형 프로토타입 제조 및 소량생산 서비스를 공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이란 제품을 양산하기 전 시제품을 뜻합니다. 모델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수요예측 결과 확정 공모가입니다. 모델솔루션 수요예측 결과 확정 공모가 모델솔루션 수요예측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모델솔루션 확정 공모가는 27,000원입니다. 모델솔루션 희망공모가 밴드 : 24,000 ~ 27,000 모델솔루션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 국내외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 참여 건수 1,7..

이상한 사람 듣기 존박 노래 ‘안 다쳤던 어린 날처럼’ [내부링크]

참 좋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OST 중 존 박이 부른 ‘이상한 사람’을 우연히 다시 듣게 되었다. 이상한 사람 듣기 존박 노래 동백꽃 필 무렵 OST ‘잊으려고 애써왔던 것들, 잊고 살아왔던 말들, 소용없다 믿던 것들 너무 많은데 그댄 그런 모든 걸 한가득 안고서 나를 보며 웃고 있어 그댄 나를 또 한 번 설레게 만드는 이상한 사람 내가 알던 세상은 모든 게 어려웠는데 몰랐었던 모든 곳이 아름다웠다 우리 둘은 얼마나 오래 같이 걷게 될까 이런 것이 궁금해지면 사랑인걸까 그댄 나를 또 한 번 긴 꿈을 꾸게 해 안 다쳤던 어린 날처럼 조심스레 또 한 번 설레이는 맘이 사랑인가 봐’ - 작사 : 김이나 가사와 드라마 속 동백이의 삶이 오버랩 되고 지고지순한 사랑을 보여준 이상한 사람 용식이가 생각났다...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결말 50회 줄거리 시청률 [내부링크]

KBS2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가 지난 18일 저녁 8시에 방영되었습니다. 시청자들의 기대대로 훈훈한 결말이었습니다. 드라마에 재미가 있으면 굿, 감동이 추가되면 그뤠잇, 이야기에 녹아든(노골적이지 않은) 교훈까지 있다면 엑설런트입니다. 엑설런트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결말 50회 줄거리 시청률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줄거리 진수정의 상태 악화 현재는 아름다워 49회 줄거리는 침대에서 축 쳐진 채 의식을 잃은 진수정을 보여주며 끝났습니다. 시어머니 윤정자는 그 모습에 크게 충격 받습니다. 이수재 : (현정후에게 전화로) 어디야? 현정후 : 병원. 엄마가 입원하셨어. 진수정의 입원 사실을 모르는 한경애 : (아들 이현재의 간이식을 반대하는 것에 대해)당신도 내가 야박한 거 같아? ..

현재는 아름다워 49회 줄거리 50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내부링크]

KBS2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와 MBS 금토 드라마 빅마우스는 장르가 다른데요. 거의 변함없는 세트에서 소소한 일상 상황에 따라 대사와 표정 연기로 재미를 선사하는 현재는 아름다워. 다양한 로케이션에서 많은 엑스트라와 거친 액션, 빠른 전개와 반전으로 재미를 선사하는 빅마우스. 성격은 달라도 제작진의 노고는 같을 겁니다. 그래도 연기력 탄탄한 배우라면 액션 없는 드라마가 더 편할 거 같네요. 현재는 아름다워 49회 줄거리 50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9회 줄거리 현재는 아름다워 49회 줄거리를 초간단 소개해 봅니다. 이현재는 간이식 적합 판정을 받았으나 모친 한경애와 장모 진수정의 반대에 부딪힙니다. 이경철은 진수정의 간암 소식에 충격을 받고 기력이 약해졌습니다. 이수재는 ..

빅마우스 최종회 결말 16회 줄거리 최종회 시청률 [내부링크]

드디어 MBC 금토 드라마 빅마우스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드라마 중반에 전개가 늘어지며 몰입도가 다소 떨어진 감이 있었지만 저는 10점 만점에 8.5점을 주고 싶네요. 지나치게 폭력적이고 사건을 크게 벌였는데 수습은 살짝 미흡하기에 1.5점을 뺐습니다. 저에게 10점 만점에 10점인 드라마는 ‘나의 아저씨, 동백꽃 필 무렵,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우리들의 블루스, 나의 해방일지, 파친코, 오징어 게임, 왕자의 게임...’등 입니다. ‘추리극의 단서란 이런 것이다!’를 보여준 빅마우스 최종회 결말 16회 줄거리 최종회 시청률입니다. 빅마우스 최종회 결말 드디어 밝혀진 양어장의 비밀! 고미호는 모범수들이 부역에 동원된 현장에 있던 파이프가 양어장으로 연결된 지하수 통로가 아니라 NK화학 폐수처리 ..

빅마우스 15회 줄거리 16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내부링크]

오늘 17일 저녁 최종회 방송 예정인 MBC 금토 드라마 빅마우스 시청률은 12회 12%로 최고점을 찍었다가 13회 8.3%로 하락, 14회 10.6%(닐슨 코리아 집계)를 기록했습니다. 16일 금요일 방송분인 빅마우스 15회 시청률은 전국기준 12.3%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웰 메이드 드라마 빅마우스 15회 줄거리 16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빅마우스 15회 줄거리 강 회장 유언장 공개, 무슨 일이? 빅마우스 14회 줄거리에서 최도하의 약물 주입으로 강성근 회장은 죽음을 맞습니다. 최도하는 강 회장 비서와 결탁해서 강 회장의 유언장을 조작합니다. 박창호는 강 회장으로부터 ‘구천 시장에 당선되도록 도와준다.’는 확답을 받았는데 다시 원점이 되었습니다. 공지훈은 강 회장의 유언장 관리를 ..

굿잡 8회 줄거리 9회 예고 은선우는 다 계획이 있구나 [내부링크]

ENA 드라마 굿잡 시청률은 지난 14일 2.15%(닐슨 코리아 집계)를 기록하며 수목드라마 시청률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tvN 드라마 아다마스가 2.869%(9월 14일 기준)으로 1위입니다. 그간 제가 굿잡에 대해 칭찬이 인색했는데요. 어제 굿잡 8회 본방 보면서 새삼 배우와 제작진의 대단한 노고가 보였습니다. 같은 일이 주어졌을 때 초보는 고수보다 더 많이 고군분투하지만 결과물은 고수에 미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으샤으샤 응원하며 굿잡 8회 줄거리 9회 예고입니다. 굿잡 8회 줄거리 흉악범에게 납치된 은선우, 구해낼 방법은? 청부업자의 칼에 찔린 후 납치되는 은선우를 돈세라가 택시 타고 추격합니다. 양진모는 빵야빵야 사장 사나희가 만든 비건 빵을 시식하며 꽁냥꽁냥한 시간을 보내다가 돈세라의 다..

굿잡 7회 줄거리 8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내부링크]

정일우, 권유리 주연의 굿잡 7회가 14일 오후 9시에 ENA에서 방송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 목걸이 ‘여왕의 눈물’을 단서로 은선우 모친을 죽인 범인을 찾는 게 주요 스토리이며 그 과정에서 여러 사건을 해결하게 됩니다. 그간 ‘오아라와 장현별 사건’, ‘한수아와 각성제 사건’을 해결했습니다. 새로운 사건이 등장한 굿잡 7회 줄거리 8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굿잡 7회 줄거리 김 부장이 사라졌다. 왜? 어디로? 은강그룹 김홍수 부장은 빌런 강태준 본부장 라인을 탄 사람입니다. 강태준의 지시에 따라 편법과 불법을 자행하고 있었죠. 그런데 김 부장이 사내 인트라넷 게시판에 강태준의 횡령과 배임 등 비리에 대해 내부 고발하는 글을 올린 후 잠적했습니다. 감쪽같이 사라진 김 부장을 찾기 위해 은선우와 돈세라..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결과 확정 공모가 공모주 청약 [내부링크]

9월 14일은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수요예측 결과가 있는 날입니다. 확정 공모가는 희망 공모가 밴드 하단인 15,000원에 못 미쳤습니다. ‘AI for Everyone, Everywhere’라는 사업 이념에서 보듯이 ‘AI 관련 시스템 반도체 설계 IP 기술을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AI와 반도체 등 미래 먹거리 분야에서 성장이 기대되는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결과입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일정 *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결과 발표일 2022. 9. 14. (수) * 오픈엣지테크놀러지 확정 공모가 확정 공모가는 10,000원입니다. 9월 14일 현재 전자공시 시스템 확인 결과입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희망 공모가 밴드는 15,000원 ~ 18,000원이었습니다..

겟 머니(이경애 저) GET MONEY 리뷰 부자는 어떻게 다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경애님의 자기계발 분야 성공 스토리인 『겟 머니』(밀리언서재, 2022. 8. 10.)는 ‘그들은 어떻게 돈을 벌었는가? 돈을 버는 사람은 따로 있다. 먼저 돈이 머물고 싶은 사람이 되어라.’ 표지 카피가 인상적입니다. 저자 이경애님은 12년간 기자로 활동하며 수백 명의 CEO를 인터뷰했습니다. CEO들과 친분을 쌓으며 그들이 사업을 영위하여 돈을 벌고 불리며 성장해가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저자는 진짜 부자들의 조언을 통해 돈 버는 시스템과 노하우를 터득하고 어학원 운영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프랜차이즈 학원 163개를 관리하게 되면서 저자 역시 부자가 되었습니다. CEO들의 이야기와 자신의 경험담, 책을 통해 쌓은 노하우로 ‘부자학 강의’..

더블유씨피 확정 공모가 수요예측 결과 청약일정 [내부링크]

9월에 IPO하는 더블유씨피(WCP)는 2차전지 분리막 제품의 연구와 개발,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란 ‘충전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지’로 1회 사용 후 폐기하는 1차전지와 달리 친환경 전지이며 전기차에 필수 소재입니다. 요즘 태조이방원(태양광, 조선, 2차전지, 방산, 원자력) 섹터에 투자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관련주 더블유씨피 확정 공모가 수요예측 결과 공모주 청약일정입니다. 더블유씨피 확정 공모가 수요예측 결과 더블유씨피 확정 공모가는 6만원입니다. 더블유씨피 수요예측 결과는 경쟁률 33.28로 저조합니다. 국내외 기관 투자자 총 759건에 179,727,893 수량 수요가 몰렸습니다.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일정 수요예측 * 더블유씨피 공모주..

현재는 아름다워 48회 줄거리 49회 예고 진수정 간암, 이경철 혼절 [내부링크]

KBS2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는 총 50부작으로 종영까지 단 2회를 남겨놓았습니다. 이윤재, 이현재가 우여곡절 끝에 결혼하고 갈등이 해소되었지만 또 다른 위기가 닥칩니다. 극중 인물 이경철의 “하루도 바람 잘 날 없구나. 이런 게 인생이지, 뭐.”라는 말이 저절로 떠오르는 현재는 아름다워 48회 줄거리 49회 예고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8회 줄거리 진수정이 이민호에게 부탁한 건... 진수정은 이민호를 만나 처음 만났을 때 못되게 굴어서 미안하다고 사과합니다. 진수정 : 저는 친부모를 평생 그리워하고 원망하며 살았는데 두 분이 서로 챙기며 사랑하는 모습 보니까 질투 나고 부러웠어요. 이민호 : 그럴 수 있어. 충분히 이해해. 진수정 : 오빠한테 부탁드리고 싶은 게 있어요. 저한테 시간이...(때..

현재는 아름다워 47회 줄거리 48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내부링크]

일상의 소소한 갈등을 따뜻한 시선으로 풀어내는 KBS2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47회가 10일 오후 8시에 방송되었습니다. 진수정은 건강 검진 결과 간암이라는 의사의 말을 듣습니다. 진수정의 친어머니가 암으로 돌아가셨기에 가족력이 있었던 겁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7회 줄거리 48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7회 줄거리 간암을 대하는 진수정의 자세 진수정은 남편 현진헌과 함께 건강검진 결과를 듣습니다. 의사 : 간암입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서 증상을 느낄 정도면 이미 손을 쓸 수 없습니다. 종양의 크기가 커서 수술 후 남은 간의 기능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현재로선 간 이식이 최선입니다. 현진헌은 병원 복도에 주저앉습니다. 극의 위기감 고조를 위한 장치이겠지만 간암 선고를 받은..

빅마우스 14회 줄거리 15회 예고 고미호 기절, 왜? 000의 죽음! [내부링크]

매회 몇 명씩 죽어나가는 드라마 빅마우스. 장혜진, 노박에 이어 10일 방영된 14회에도 누군가 죽었습니다. 전개 상 개연성이 살짝 약한 부분이 있지만 극에 몰입하게 하는 힘은 거를 타선 하나 없는 훌륭한 연기력도 한 몫 합니다. 주연, 조연, 단역 모두 연기의 신들인 빅마우스 14회 줄거리 15회 예고입니다. 빅마우스 14회 줄거리 박창호의 치밀한 계획, 뭐길래? 박창호는 공지훈을 매개로 강회장에게 접근합니다. 조직에서 비밀리에 진짜 빅마우스가 되기로 수락한 박창호는 강회장에게 자신이 빅마우스에게 협박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박창호 : 회장님이 제게 힘을 실어 주시면 빅마우스 잡을 수 있습니다. 강회장 : 노박은 왜 서교수 논문에 집착했나? 노박의 딸 노수진은 프리랜서 기자로 구천 병원 비밀 연구소와 N..

빅마우스 13회 줄거리 14회 예고 재방송 김순태, 너마저... [내부링크]

마우스 등장인물 제리는 교도소 수감 시절 박창호를 가까이 따르던 인물이었습니다. 빅마우스의 지시로 박창호를 배신했다가 역시 빅마우스의 지시로 박창호의 목숨을 구해주는 과정에서 큰 사고를 당했습니다. 구사일생 살아난 제리, 박창호와 어떤 인연을 이어갈까요? 빅마우스 13회 줄거리 14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빅마우스 13회 줄거리 빅마우스 노박의 유언? 박창호는 빅마우스 노박의 시신 앞에서 노박의 말을 회상합니다. 노박 : 살면서 누굴 믿어본 건 니가 처음이야. (중략) 하나만 약속해라. 실패해도 좋아. 절대 포기는 하지마. 최도하는 박창호를 없애기 위해 청부살인을 지시하고 청부살인 업자 ‘물새’의 공격을 받은 박창호를 제리 일행이 구해냅니다. 제리 : 보스를 죽인 놈들이 형님의 목숨을 노린 겁니다...

굿잡 6회 줄거리 7회 예고 돈세라의 0000 카피 미션 [내부링크]

추석으로 기쁘고 바쁜 와중에도 예정된 드라마는 착착 방송되고 있습니다. 은선우는 술 취한 돈세라를 업어서 돈세라가 사는 옥탑방에 뉘입니다. 그 야심한 밤에 같은 보육원 출신 오빠인 한광기가 세라의 집 문을 두드립니다. 자칫 오해를 살 수 있는 상황에서 은선우는 어떻게 위기를 모면했을까요. 굿잡 6회 줄거리 7회 예고입니다. 굿잡 6회 줄거리 돈세라, 강태준의 0000 카피 미션, 파서블 or 임파서블? 은선우는 한광기 형사가 들이닥치자 돈세라의 옷장에 몸을 숨겨 위기를 모면했습니다. 다음 날, 사나희가 돈세라에게 한광기가 찾아왔었다고 말하자 돈세라의 끊겼던 필름이 연결됩니다. 은선우에게 업혔던 기억, 은회장에게 ‘은또’라며 술주정한 기억... 정말 부끄러워서 잠깐 살기 싫어질어질 거 같습니다. 은선우는..

2022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KBS MBC SBS MBN OCN [내부링크]

2022년 추석 연휴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추석 연휴에 여행을 가거나 특선영화를 보며 지낼 수 있으면 상팔자입니다. 해마다 명절 증후군을 앓는 분들이 푹푹 줄어서 가까운 시일에 누구에게나 즐거운 명절이 되길 바라며 2022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KBS MBC SBS MBN OCN 정보입니다. 2022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9월 9일 금요일 KBS1 21 : 40 특선 다큐 메이팅 게임 1회 KBS2 23 : 50 신의 한수 : 귀수편 ‘“세상은 둘 중 하나야 놀이터가 되던가, 생지옥이 되던가”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 ‘귀수’, 유일하게 기대던 스승 허일도 마저 잃고 홀로 살아남아 세상을 향한 복수를 계획한다.’는 내용입니다. 자신을 사지로 내몬 냉혹한 내기바둑판으로 뛰어든 귀수(권상우 분)는 전..

굿잡 5회 줄거리 6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돈세라, 강태준 비서로 잠입 [내부링크]

드라마 굿잡에 대한 연예부 기사를 읽었는데 역시 보는 눈은 다 비슷하더군요. 기대에 못 미친다는 반응인데 누구에게나 초기의 미숙함이나 슬럼프가 있기 마련이므로 굿잡의 선전을 응원합니다. 굿잡 5회 줄거리 6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입니다. 굿잡 5회 줄거리 틴토닉 페스티벌에서 무슨 일이? 굿잡 4회 줄거리에서 돈세라는 보육원 동생 한수아가 납치되자 차량을 뒤쫓기 위해 초시력을 과하게 발휘하다 정신을 잃었습니다. 다행히 은선우가 쓰러지는 돈세라를 안아 함께 쓰러지며 쿠션 역할을 해 주었고 돈세라를 병원으로 옮깁니다. 한수아의 친구는 각종 각성제 성분이 과다한 알약 복용 후 중독되었고 약을 구하기 위해 각성제 판매상에게 큰 빚을 졌습니다. 한수아는 친구를 구하기 위해 보육원 퇴소시 정착금과 아르바이트 비용을 합..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최종회 줄거리 12회 요약 고 황선환님 추모 [내부링크]

지난 6일, tvN 12부작 월화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최종회가 방송되었습니다. 종영을 알리는 화면 마지막에 ‘고 황선환님을 기억합니다’라는 추모글이 떴습니다. 지난 3월31일 촬영팀이 탄 버스가 경기도 문산 방향 자유로를 달리던 중 주유 후 갑작스럽게 진입하는 덤프트럭과 충돌하는 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연출부 막내 황선환(25세) 스태프가 소천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근무 중 사망 산재처리가 잘 되고 방송사 스태프들의 근무 환경 개선도 이뤄지길 소망합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최종회 줄거리입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최종회 줄거리 임순만의 최후 조선 정신과 의사 11회 줄거리 마지막 장면은 복면 쓴 살수가 쏜 화살이 날아가고 유세풍과 임순만이 놀라는 표정이었습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11회 줄거리 12회 최종화 예고 재방송 시간 [내부링크]

tvN 월화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조선시대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심의라는 참신한 소재로 월화 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드라마입니다. 유세풍과 계수의원 가족들이 악독한 빌런 좌상 조태학, 좌수 임순만에 맞서서 진실을 밝히는 이야기,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11회 줄거리 12회 예고 재방송 시간입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11회 줄거리 조신우는 왜 월이를 죽였나 선왕은 유세엽의 침 시술을 받은 후 승하했기에 내의원 유세엽은 파직과 한양 출입금지령을 받고 쫓겨났습니다. 그러나 유세엽이 사용한 피침이 변색되었기에 선왕이 독살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10회 줄거리에서 피침의 비밀에 대해 알고 있던 수랏간 궁녀 월이는 좌상 조태학의 양아들 조신우에게 죽임을 당했..

현재는 아름다워 46회 줄거리 47회 예고 쿠바드 증후군이란?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 방영된 KBS2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서는 간암 진단을 받은 인물이 있어서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극 전개에서 코믹을 담당하는 이윤재 심해준 부부는 임신으로 인한 입덧과 먹덧을 시전했습니다. 이윤재가 심한 헛구역질을 하면서 쿠바드 증후군에 대해 언급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6회 줄거리 47회 예고입니다. 쿠바드 증후군 뜻 Couvade Syndrome 쿠바드 증후군이란 ‘다음 백과사전’에 ‘아내의 임신과 출산 중에 남편이 아내와 같은 증상을 겪는 일’이라고 합니다. 꾸바드는 불어에서 유래한 단어로 ‘알을 품다, 부화하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아내가 임신했을 때 남편 역시 정신과 심리적 변화를 겪게 됩니다. 또 한 생명을 책임져야 하는 아빠가 되는 불안도 느낄 수 있습니다. 쿠바드 증..

빅마우스 12회 줄거리 13회 예고 빅마우스의 운명에 경악! [내부링크]

MBC 금토 드라마 빅마우스는 진짜 빅마우스가 누구인지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작가가 시청자들을 얼마나 유쾌하게 속이느냐 감상하는 재미도 있었는데요. 1차 박창호의 측근 제리한테 속고 2차 교도소장 박윤갑한테 속았습니다. 빅마우스 11회 줄거리에서는 빅마우스의 정체가 박창호의 측근 노박이라고 밝혀졌습니다. 빅마우스 12회 줄거리 13회 예고입니다. 빅마우스 12회 줄거리 박창호와 빅마우스의 딜, 뭘까? 박창호 : 당신이 빅마우스라고? 분명히 경고했어. 이번에도 나를 속일 생각이라면 다 엎어버릴 거야. 노박 : 널 상대할 사람은 이제 나밖에 없더군. 박소장이라면 너 정도는 충분히 감당할 줄 알았는데 타로에 완벽하게 속는 것을 보고 결론 내렸다. 박창호 : 왜 하필 나였어? 언제부터 어디서부터 계획된 건데?..

현재는 아름다워 45회 줄거리 46회 예고 재방송 시간 [내부링크]

종영까지 단 5회만 남겨 놓은 KBS2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는 일상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사건과 갈등을 때론 진지하게 때론 코믹하고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시청률은 전국기준 26.8%(닐슨 코리아 제공)를 기록했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5회 줄거리 46회 예고 재방송 시간 알아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5회 줄거리 한경애의 뜯어진 옷, 무슨 일이? 현재는 아름다워 44회 줄거리는 “나는 쉬워서 찬밥 취급이냐.”고 서운함을 토로한 한경애가 장남 이윤재 집에 방문하며 끝났습니다. 이윤재 심해준 부부의 임신 사실을 모르는 한경애는 아기 신발을 보고 ‘얼마나 아기가 갖고 싶었으면...’하면서 안쓰러워합니다. 심해준 : 어머니, 식사하셨어요? 이윤재 : 지금이 몇 신데 아직 안 드셨겠어..

빅마우스 11회 줄거리 12회 예고 재방송 찐 빅마우스가 너라고? [내부링크]

‘예루살렘의 아이히만’(저자 한나 아렌트)에는 유대인 학살의 주범 중 한 명인 아이히만에 대해 ‘아이히만은 선천적인 악인이 아니라 그저 생각함에 무능력했던 평범한 사람이었을 뿐이었다.’라는 구절이 나오고 ‘악의 평범성’이란 말은 유명해졌죠. ‘악의 평범성’과 살짝 다르지만 선한 인상을 한 인물이 끔찍한 악행을 저지를 때 놀람은 배가 됩니다. 빅마우스에서 선한 인상의 교도관 간수철이 교도소장이 되어 자행하는 폭력이 놀라웠던 빅마우스 11회 줄거리 12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빅마우스 시청률은 전국 기준 11.4%(이하 닐슨코리아 집계), 분당 최고 시청률 13.7%를 기록했습니다. 빅마우스 11회 줄거리 해도 너무한 간수철! 자신이 빅마우스라고 거짓 자백한 교도소장 박윤갑은 범죄인이 되어 구천교도소에..

굿잡 4회 줄거리 5회 예고 오아라와 장한별 관계는? [내부링크]

최근에 드라마를 많이 봤더니 안 보이던 것들이 보입니다. 배우의 연기력에는 대사 칠 때 상황에 맞은 음량과 높낮이 뿐 아니라 자연스런 표정과 포즈, 카메라에 잡히는 각도 계산까지 포함된다는 것 등이죠. 같은 배우인데 연기력에 차이가 나는 것은 배우의 슬럼프도 이유겠지만 작가와 감독의 역량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영화 ‘헌트’의 감독 이정재는 배우 정우성을 가장 멋있게 담아내고 싶었다고 합니다. 영화 ‘너는 내 운명’의 감독 박진표 감독은 배우 전도연의 매력을 모두 뽑아내고 싶었다고 했습니다. 굿잡 감독님도 알고 계시겠지요. 알아도 실천 못하는 안타까움에 공감하며 굿잡 4회 줄거리 5회 예고입니다. 굿잡 4회 줄거리 오아라와 장한별의 관계? 은선우, 돈세라, 양진모는 오아라와 박민정 수간호사를 따라가 장한별..

론스타 게이트 사건 정리 3000억 원 배상 책임 누구에게 있나? [내부링크]

론스타 게이트 관련 한국시간 31일 오전 9시(미국 현지시간 30일 밤 8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재판부는 론스타가 대한민국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의 최종 판결을 내렸습니다. 최종 판결은 ‘대한민국 정부가 론스타에 약 2800억 원(2억 1650만 달러)을 배상하라.’입니다. 우리나라 금융 발달 수준이 초등학생이라면 미국 수준은 대학원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외국 투자자들에게 한국 주식 시장은 현금지급기라는 말도 있고요. 1997년 12월, 우리나라는 IMF에 달러 긴급 융자를 요청했습니다.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도 부도를 맞았고 회사가 망한 사장님들, 구조조정으로 실직한 가장들의 투신 소식이 연일 보도되었습니다. “금융 문맹은 생존을 위협하므로 문자 문맹보다 위험하다.” - 앨런 그린스펀 ..

굿잡 3회 줄거리 4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영화 ‘기생충’은 전반부 코믹 드라마였다가 후반부에 범죄 호러 스릴러로 바뀝니다. 요즘 우리나라 드라마는 범죄, 코미디, 스릴러, 드라마 장르가 섞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드라마 굿잡은 ‘능력캐들의 히어로맨틱 수사’라고 홍보합니다. 히어로 물, 로맨틱 코미디, 추리 수사가 뒤범벅이라 산으로 가는 듯한 굿잡 3회 줄거리 4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굿잡 3회 줄거리 오아라 사건 유력한 용의자는? 굿잡 2회 줄거리는 초재벌 탐정 은선우가 돈 되는 일은 무엇이나 하는 돈세라의 초시력 능력을 알아채는 장면으로 끝났습니다. 은선우는 부모님의 석연찮은 죽음과 10억 짜리 목걸이 ‘여왕의 눈물’의 연결 고리를 파헤칩니다. 목걸이의 마지막 소유자가 배우 오아라였음을 알아내고 오아라 집에 잠입하지만 선혈이 낭자한 채 ..

착하지 않아도 괜찮아. [내부링크]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서 한경애 여사는 삼형제를 키웠다. 극중 장남이 마흔이니까 스물다섯 즈음에 첫 애를 낳았다면 올해 예순 넷 안팎일 것이다. 홀시아버지를 모시고 살았기에 삼시 세끼를 소홀함 없이 차려야했으니 그 수고로움은 짐작하고도 남는다. 한경애 여사는 넋 나간 표정으로 식탁 앞에 홀로 앉아 아침, 점심, 저녁 끼니 챙기고 정리하다보면 하루가 다 간다고 독백한다. 살림이 힘들어도 의례 하는 것이려니 해나가던 한경애 여사는 진수정 여사의 등장으로 비교 대상이 생기자 당신의 신세가 처량해진다. 자기연민에 빠진 한경애 여사는 “나는 쉬워서 찬밥 취급이냐!”는 말을 남기고 가출하게 된다. 요리를 뚝딱 잘하는 사람에게도 살림은 많은 노동과 시간이 필요한 일이다. 주방에만 들어가면 작아지는 나는 드라마에..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10회 줄거리 11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조선 내의원 유세엽은 어의를 능가하는 출중한 침 실력을 가진 자였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임금이 쓰러진 위급상황에서 어의의 허락 없이 피침했고 임금이 승하하고 맙니다. 유세엽은 파직과 한양출입 금지령을 받았고 정신적 외상으로 침을 놓지 못하게 됩니다. 도제조(유세엽의 아버지)는 유세엽이 사용한 침이 독으로 변색된 걸 발견하고 원인을 조사하던 중 괴한에게 살해당한 후 낙마에 의한 사고사로 처리됩니다. 사람의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심의로 거듭난 유세엽의 이야기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10회 줄거리 11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10회 줄거리 유세풍, 또 조신우를 살려주다 유세엽은 유세풍이라 개명하고 계수의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계수의원에서 만난 서은우와 좋은 감정이 싹텄습니다...

방탄소년단 VMA 수상 올해의 그룹 상 받은 BTS [내부링크]

오랜만에 방탄소년단 소식을 전합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방탄소년단 소식을 접하며 행복한 덕질 중입니다. 방탄소년단의 ‘2022 VMA 올해의 그룹 상’ 수상 소식부터 시작합니다. 방탄소년단 VMA 수상 올해의 그룹 상 받은 BTS 방탄소년단은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2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BTS는 2019년부터 4년 연속 VMA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미국 뉴저지주에서 열린 2022 VMA에서는 BTS외에도 블랙핑크와 세븐틴이 수상했습니다. 블랙핑크는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올해 신설)에서 수상했고 블랭핑크 리사가 '베스트 K팝'을 수상했습니다. 세븐틴은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를 수상했습니다. 방탄소년단 ..

현재는 아름다워 44회 줄거리 45회 예고 한경애의 가출 [내부링크]

창작은 고통을 동반하기에 유명 작가들조차 매일 글쓰기를 시작하기는 힘들다고 하더군요. 고통을 피하려는 본능을 제어하며 글을 쓰는 작가님들 존경스럽습니다. 드라마 빅마우스가 속고 속이는 치밀한 두뇌 게임을 보는 재미가 있다면 현재는 아름다워는 일상생활의 소소한 갈등과 해소 과정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닐슨코리아 집계에 의하면 전국 가구 기준 시청률 28.2%를 기록했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4회 줄거리 45회 예고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4회 줄거리 이윤재, 이현재에게 물을 뿜다 현재는 아름다워 43회 줄거리에는 호박볶음을 심해준 앞으로 놓아주는 이윤재와 이를 못마땅하게 여긴 이현재의 아웅다웅 다툼이 나옵니다. 식탁 밑으로 윤재가 현재의 정강이를 발로 찼고 현재가 윤재의 발등을 지그시 짓밟았습니다. ..

빅마우스 10회 줄거리 11회 예고 치열한 두뇌 게임 [내부링크]

생계형 변호사 박창호가 거대한 음모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빅마우스 시청률은 10회 기준 전국 10%(수도권 10.2%)로 금토 드라마 1위를 지켰습니다. 닐슨코리아 집계로 분당 최고 시철률은 13%를 기록했습니다. 박창호, 공지훈, 최도하의 속이고 속는 두뇌 게임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빅마우스 10회 줄거리 11회 예고입니다. 빅마우스 10회 줄거리 진짜 빅마우스는 누구? 빅마우스 9회 줄거리에서 빅마우스라고 추정되는 인물의 신발과 종아리가 공개되면서 드디어 정체가 밝혀지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빅마우스 10회 줄거리에서 빅마우스를 자처하며 나타난 사람은 교도소장 박윤갑이었죠. 박윤갑 역의 정재성 배우분의 표정 연기가 대단합니다. 그러나 박창호는 빅마우스의 정체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속임..

현재는 아름다워 43회 줄거리 44회 예고 재방송 연기 합이 갑! [내부링크]

현재는 아름다워 42회에서 드디어 현미래와 이현재가 결혼했습니다. 현미래의 엄마는 이현재의 피 안 섞인 고모이자 장모님이 되고 이현재의 엄마는 현미래의 외숙모이자 시어머니가 되었습니다. 심해준과 현미래는 고객과 퍼스널 쇼퍼 관계이며 동서지간이 되었습니다. 복잡한 관계가 야기하는 미묘한 갈등을 표현하는 배우들의 연기 합이 멋진 현재는 아름다워 43회 줄거리 44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3회 줄거리 이윤재 현정후 친구 되다 이현재와 현미래의 결혼식은 아름답게 진행됐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2회에서 심해준이 임신으로 먹덧이 생겨 접시에 음식을 잔뜩 담아 자리로 오는 도중 넘어지는 걸 이윤재가 태명인 “꺼벙아~”를 외치며 붙잡아 주었죠. 동생 결혼식에서 강한 인상을 남기며 씬 스틸러가 ..

빅마우스 9회 줄거리 10회 예고 재방송 [내부링크]

지금까지 드라마 빅마우스 중 가장 흥미로운 전개를 보여준 빅마우스 9회가 지난 26일 금요일 9시 50분 MBC에서 방영되었습니다. 빅마우스 시청률은 전국 11.5%(수도권 11.7%)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특히 분당 최고 시청률은 최고 13.2%(닐슨 코리아 집계)까지 치솟으며 금토극 1위의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빅마우스 9회 줄거리 10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빅마우스 9회 줄거리 박창호의 통쾌한 역습 빅마우스 8회 줄거리에서 누명을 쓴 생계형 변호사 박창호가 공지훈에게 납치되어 정신병원에 감금됩니다. 공지훈은 박창호가 감춰 둔(사실은 진짜 빅마우스가 감춰 둔) 천억 원의 행방을 알아내기 위해 진실을 말하는 약물을 투약하며 괴롭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언론은 희대의 사기꾼 빅마우스가 ..

식탐있는 사람은 배우자감으로 어떨까?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 추천 영상에 ‘사연 읽어 주는 채널’이 떴다. 내가 드라마 관련 영상을 많이 보니까 ‘드라마는 사연과 유사하다’는 알고리즘이 작동한 것일까. 사연에는 연애, 결혼 준비, 결혼 생활에서 야기되는 각종 갈등과 문제들이 등장했다. 의외로 심심찮게 식탐 관련 사연이 나왔다. 사연 올린 글쓴이는 많이 심각한데 한 편의 코미디 같아서 웃음이 터졌다. ‘식탐있는 사람은 배우자감으로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됐다. 아래 사연은 필자가 기억한 대로 옮기는 거라 직접 들은 내용과 상당부분 다를 것이다. 사연 1) 철이(가명)와 영희(가명)는 연인이다. 철이는 식탐이 강해서 한 자리에서 3~4인분씩 먹었다. 가끔 철이는 자기의 것을 다 먹고 천천히 먹고 있는 영희의 것까지 뺏어 먹곤 했다. 그럼에도 데이트 비..

굿잡 2회 줄거리 3회 예고 은선우와 돈세라의 공조 시작 [내부링크]

드라마, 영화, 소설은 도입부에 사활을 걸게 됩니다. 도입이 흥미로워야 다음을 기대하며 계속 보게 되니까요. 굿잡 시청률은 1회가 2.322%를 기록했습니다.(전국 유료플랫폼 가입가구 기준, 닐슨 코리아 제공.) 굿잡 시청률 2회분도 궁금해집니다. 굿잡 2회 줄거리 3회 예고입니다. 굿잡 2회 줄거리 은선우 체포되다 굿잡 1회 줄거리에서 은강그룹 회장 은선우는 어머니의 죽음이 석연치 않자 죽음을 둘러싼 진실을 파헤치게 됩니다. 20년 전, 은선우의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여왕의 눈물’이라는 특별 제작한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선물했는데 목걸이는 사라지고 부모님은 죽음을 맞게 됩니다. 20년이 흘러 ‘여왕의 눈물’이 경매에 나오고 은선우는 그 목걸이를 손에 넣게 됩니다. 여왕의 눈물은 은강그룹 모델인 배우 오아..

굿잡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후속작 드라마 굿잡 1회가 24일 오후 9시 ENA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제작진과 배우 모두 전작의 슈퍼 울트라 메가 히트로 부담이 느껴질겁니다. 소녀시대 유리(권유리)와 정일우의 출연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 굿잡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굿잡 등장인물 강민구, 김성진 감독이 연출을 맡고 김정애, 권희경 작가가 집필을 맡은 굿잡 등장인물 소개입니다. 굿잡 등장인물 은선우(정일우 분) 은강그룹의 회장이며 탐정입니다. 은강그룹은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용남시의 경제를 쥐락펴락하고 있습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나 ‘힘쎈 여자 도봉순’의 사장님들처럼 굿잡의 은선우 회장 역시 ‘영특한 두뇌, 잘생긴 외모, 실전용 근육, 타고난 운동 신경’등 흠잡을 데 없이 모든 걸 타고..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방법 자격요건 추석 전 지급 [내부링크]

지난 주 19일,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은 "2조 8천억 원 규모의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을 법정 기한인 9월 말에 앞서 8월 26일까지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추석 민생 챙김 차원에서 추석 전 지급을 결정한 겁니다. 근로장려금 뜻 근로장려금이란 ‘근로 소득자이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 소득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8월 26일부터입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정기분과 반기분이 있습니다. 2022년 정기분은 2021년 근로소득을 기준으로 5월에 신청해서 9월에 지급하는..

미래의 부를 위한 투자 공부 리뷰 (신진상 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신진상님의 『미래의 부를 위한 투자 공부』(미디어숲, 2022. 8. 30.)는 경제.경영 분야 경제 전망서입니다. 책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과 미래 문화 흐름을 알면 투자의 길이 보인다’입니다.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에 대해 잘 아는 분과 모르는 분이 있을 겁니다. ‘미래는 이미 왔다. 단 평등하게 온 것은 아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미 온 미래를 즐기고 기회를 잡으려면 공부해야 합니다. 『NFT 레볼루션』, 『김미경의 리부트』, 『트렌드 코리아 2022』 추천합니다. 50대 중반인 제가 버거킹, 투썸플레이스의 키오스크에서 쿠폰 사용, 메뉴 추가나 변경 등을 능숙하게 다루는데 30대쯤으로 보이는 분이 사용법을 몰..

현재는 아름다워 42회 줄거리 43회 예고 이현재와 현미래 결혼 [내부링크]

현재는 아름다워 42회에서 드디어 이현재와 현미래가 결혼에 골인합니다. 힘든 시간을 거친 커플의 결혼이라 저 역시 흐뭇한 미소로 지켜보게 되더군요. 21일 방영분 현재는 아름다워 시청률이 28.8%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2회 줄거리 43회 예고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2회 줄거리 이경철의 용단과 윤정자의 고집 진수정은 친부 이경철에게 법적으로 양부모의 딸로 남아있겠다는 의사를 전했습니다. 그래도 아버지 이경철에 대한 마음은 그대로라면서요. 이경철은 딸의 의사를 존중해서 호적상 가족관계 회복을 포기하고 이현재와 현미래를 불렀습니다. 이경철 : 니들이 나중에 후회하지 않게, 지금 가장 좋아하고 즐거운 선택을 했으면 좋겠다. 이현재는 가슴 벅차게 기뻐하지만 이별을 선택..

현재는 아름다워 41회 줄거리 42회 예고 재방송 [내부링크]

현재는 아름다워 40회에서는 부모들의 얽힌 가족관계로 인해 혼인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에서 이현재가 현미래를 찾아가 그냥 “같이 살자.”고 제안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현미래는 어떤 대답을 했을까요. 현재는 아름다워 41회 줄거리 42회 예고 재방송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1회 줄거리 현미래의 대답 이현재의 아버지 이민호는 현재에게 하고 싶은 것 다 하고 살라며 아빠는 늘 네 편이라고 말해줍니다. 아버지의 말에 용기를 얻은 현재는 현미래를 찾아갑니다. 이현재 : 같이 살자. 다른 생각하지 말고 함께하는 생각만 하자. 현미래 : 난... 함께할 수 없을 것 같아. 같이 살면 뭐가 달라지는데? 같이 살면 지금 갖고 있는 문제가 다 해결 돼? 현미래는 자신들의 사랑이 다른 사람들을 다치게 한다며 헤어지자고 합니..

빅마우스 7회 줄거리 8회 예고 재방송 [내부링크]

MBC 금토드라마 ‘빅마우스’ 7회가 19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빅마우스 7회 시청률은 전국 11.2%(수도권 11.4%, 분당 최고 시청률 13.2%, 닐슨코리아 집계)를 기록하며 꾸준한 우상향을 기록했습니다. 빅마우스 7회 줄거리 8회 예고 재방송입니다. 빅마우스 7회 줄거리 박창호, 양춘식과 연대 빅마우스 6회 줄거리에서 서교수 살인 용의자 vip 3인방이 병 보석으로 풀려나는 장면이 나옵니다. 박창호는 3인방 중 한재호를 협박해서 법정에서 범죄사실을 증언하라고 했고 이를 눈치 챈 나머지 2명은 배신자 한재호를 남겨둔 채 감옥을 나갑니다. 박창호 : 니들 다 호구됐어, 이 00 새끼들아. 박창호의 대사를 통해 빅마우스 7회에서 사이다 전개를 기대했는데 오히려 박창호가 다시 위험에 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최종회 결말 16회 줄거리 뿌듯함 [내부링크]

범죄 스릴러 등 장르물의 단골 소재인 누명과 복수는 자극적이라 흥미를 끄는 게 비교적 쉽지만 저는 잔잔한 드라마를 더 좋아합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실제 법정 사건을 모티브로 사건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가 따뜻하게 전개되는 것이 큰 매력이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최종회 결말 16회 줄거리 재방송입니다. 이상한 변호사 최종회 결말 16회 줄거리 최상현, 해커임을 자백하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6회 예고편에서 태산 로펌 대표 태수미의 아들 최상현이 우상우 사무실로 찾아오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최상현과 우영우는 어머니는 같고 아버지가 다른 이부 남매입니다. 16회 첫 장면은 최상현의 아침 7시 기상으로 시작됩니다. 교복을 입고 식탁에 앉은 최상현에게 가사 도우미 아주머니가 ‘상현이가 좋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5회 줄거리 16회 예고 최종회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미국에서 리메이크될 거라는 소식도 있고 뮤지컬로 제작될 거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소식과 소문의 뜻이 다르듯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5회 줄거리에서는 과징금과 과태료의 차이에 대해 나옵니다. 15회 줄거리 16회 예고입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5회 줄거리 스피어피싱이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5회 사건 의뢰인은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온입니다. 라온은 해커에의해 스피어피싱을 당해 고객 4천만 명의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DB 서버 보안 관리의 책임을 물어 라온에게 3천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스피어피싱 뜻 이하 다음 백과사전 내용입니다. 스피어피싱(spearfishing)이란 특정인을 목표로 개인정보를 훔치는 피싱 공격입니다. spear가 창, 작살..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2022학년도 2학기 2차 [내부링크]

8월 17일 수요일부터 2022학년도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실시하는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국가장학금이란?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 등을 충족한 학생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입니다. 일정 수준 이하란 학자금지원 8구간이하를 뜻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2022학년도 2학기 2차 1.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 8월 17일(수) 9시 ~ 9월 15일(목) 18시 마감일에는 신청자 폭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하시길 권장합니다. 마감일을 제외한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 24시간 신청 가능합니다. 서류제출 기간 : 2022. 8. 17.(수) 9시 ~ 2022. 9. 23.(금) ..

추석 민생안정대책 주요 내용 추석 정부지원금 [내부링크]

전국이 폭우로 심각한 중에도 시간을 흘러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해마다 장마와 폭풍이 지나고 나면 농수산물 가격이 급등하곤 했습니다. 올해는 집중 호우에 의한 홍수 피해까지 겹쳐 농수축산물 가격 폭등이 심상치 않습니다. 정부는 농산물 비축물량을 풀고 650억 원 상당의 할인쿠폰 지급 등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주요내용에 대해 살펴봅니다. 추석 민생안정대책 주요 내용 지난 11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정부는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열고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추석 기간 중 20대 성수품 가격을 현재 수준보다 낮춰 지난해 명절 수준(현재 수준보다 7.1% 저렴)으로 관리하겠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정부차원의 지원과 함께 유통업체의 자체 할인 행사를 유도해 ..

결혼해도 외로운 이들에게 [내부링크]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4회’에서는 정명석 변호사의 전처가 나온다. 그녀는 일중독인 정명석과 사는 동안 너무 외로웠다고 고백한다. 5년 전 이혼한 전남편의 입원 소식을 듣고 서울서 제주도까지 날아가는 전처가, 있을 수.도. 있겠으나, 역시 드라마 속 판타지같았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박동훈(이선균 분)의 아내 강윤희(이지아 분)는 박동훈의 대학 후배이자 박동훈의 직장 상사와 불륜을 저지른다. 강윤희는 새로 일군 자신의 가정보다 본가 어머니와 형제들을 먼저 챙기는 박동훈 때문에 외로웠다고 말한다. 부부 사이의 일은 부부만 안다지만 정명석이나 박동훈같은 남자를 만났다면 나는 어땠을까? 아마도 가정에 충실하며 잘 살았을 거 같다. 기본적으로 혼자 노는 걸 좋아하기 때문이다. 분위기 좋은 카페에..

현재는 아름다워 40회 줄거리 41회 예고 현재와 미래의 재회 [내부링크]

현재는 아름다워 40회 예고의 갈등이 심각해 보여서 궁금했습니다. 역시 편집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고편의 응급실 장면은 진수정이 아픈 게 아니었네요. 제 생각에는 간단한 해결책을 두고 빙빙 돌리고 또 돌리고 있는 현재는 아름다워 40회 줄거리 41회 예고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40회 줄거리 이민호, 호적 정리하겠다 현재는 아름다워 39회 줄거리는 이민호가 아버지 이경철에게 자신이 빠지고 정은이(진수정 아명)가 제 자리 찾게 하겠다며 끝났습니다. 이경철 : 너는 너고 정은이는 정은이지 자리를 어떻게 돌려줘?! 이민호 : 지금 상황에서 아버지, 정은이, 미래, 현재 다 행복하려면 제가 빠지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제가 빠진다고 해서 아버지 아들이 아닌 게 아니고... 이경철 : 네가 빠지면 어떻..

현재는 아름다워 39회 줄거리 40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현재는 아름다워 38회에 줄거리에서 이현재 할아버지 이경철은 50년 만에 찾은 딸 진수정과 돌아가신 엄마 있는 곳에 가자며 함께 길을 나섰습니다. 진수정은 이경철에 대한 오해와 원망을 풀 수 있을까요. 현재는 아름다워 39회 줄거리 40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9회 줄거리 진수정의 오해가 풀리다 이경철은 아내의 유골을 뿌린 곳으로 진수정을 데려갑니다. 진수정 3살 때 아내가 죽고 본인마저 폐병에 걸리게 됩니다. 진수정을 맡아 줄 사람이 없자 딸에게 병을 옮길까봐 잠시 고아원에 맡깁니다. 진수정은 아버지를 찾는다며 고아원을 나가서 길을 잃은 거지요. 진수정의 몸에 있던 문신은 혹시라도 딸을 잃으면 찾으려고 새긴 거라고 합니다. 자신의 몸에도 같은 문신을 새겼다면서요. 진수정 : 그래..

빅마우스 6회 줄거리 7회 예고 드디어 서 교수 논문 찾았다 [내부링크]

13일 오후 9시 50분에 MBC 금토드라마 빅마우스 6회가 방영되었습니다. 장르물답게 자극적인 장면들이 나왔는데 수위가 높아서 거북했습니다. 고미호는 살해당한 서재용 교수의 미발표 논문이 있는 곳을 찾아냈습니다. 빅마우스 6회 줄거리 7회 예고입니다. 빅마우스 6회 줄거리 너, 진짜 빅마우스야? 빅마우스 5회 줄거리에서 고미호는 구천시장 최도하에게 남편 박창호가 진짜 빅마우스라는 말을 듣고 박창호를 의심합니다. 마침 구천병원이 구천 교도소에 의료봉사활동을 나가고 고미호는 남편과 담판 지을 기회로 삼습니다. 수감자들은 고미호가 박창호 아내라는 것을 알고 “빅빅빅빅빅 빅마우스”를 연호하게 되는데요. 정말 손발 다 오그라듭니다. 고미호 동료들 : (따가운 시선을 보내며) 부끄러움은 우리 몫인가. 부끄러움은 ..

빅마우스 5회 줄거리 6회 예고 재방송 빅 마우스 법대로! [내부링크]

생계형 변호사 박창호는 희대의 천재 사기꾼 빅 마우스라는 누명을 쓰고 수감됩니다. 그러나 누명을 벗어야 할 그가 오히려 자신이 빅 마우스임을 증명해야 목숨을 부지할 수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처합니다. 12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된 MBC 금토드라마 빅 마우스 5회 시청률은 전국 9.8%(수도권 10%, 닐슨 코리아 제공)를 기록했습니다. 빅 마우스 5회 줄거리 6회 예고 재방송입니다. 빅마우스 5회 줄거리 박창호, 빅 마우스임을 입증하다 서 교수 살인을 사주한 공지훈과 살인 공범으로 수감된 vip 3인방은 박창호가 빅 마우스인지 판별해야 합니다. 빅 마우스 4회 줄거리에서 공지훈은 빅 마우스만 알 수 있는 마약 거래자 리스트를 위조해서 최도하 구천시장에게 전달합니다. 최도하는 박창호를 돕기 위해 거..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10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13일, 중소벤처기업부는 7월 14일 ~ 8월 26일까지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공지했습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100만원 신청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사업이..

부를 재편하는 금융 대혁명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우리에게 파이낸셜과 테크놀로지의 합성어 핀테크(fintech, Financial+Technique)라는 말은 일상어처럼 되었습니다. ‘하버드대학 최고의 디지털 금융 강의’라는..

현재는 아름다워 30회 줄거리 리뷰 31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KBS2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30회가 10일 오후 8시에 방영되었습니다. 현재와 미래 커플은 현재 부모님을 만났고, 윤재와 해준 커플은 해준의 오빠 부부를 만났습니다. 유나는 제빵사 시험에 합격했을지, 진..

닥터 로이어 12회 줄거리 리뷰 13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닥터 로이어 11회 줄거리에서는 윤미선 의원이 딸 양선애에게 폐를 이식해 주기로 했다가 마취 직전에 이식을 거부하며 집도의 한이한에게 충격을 주며 끝났습니다. JTBC 금토 드라마 닥터 로이어 12회 줄거리 리..

현재는 아름다워 29회 줄거리 리뷰 30회 예고 현재 미래 4촌 남매 [내부링크]

소소한 일상을 예쁜 화면에 담아내고 있는 KBS2 토일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가 주말 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29회 줄거리 리뷰 30회 예고 포스팅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29회..

닥터 로이어 11회 줄거리 리뷰 12회 예고 윤미선 수술 거부 [내부링크]

MBC 금토드라마 닥터 로이어 11회가 8일 밤 9시 50분 방영되었습니다. 억울한 누명을 쓰고 고생고생한 한이한(소지섭 분)이 악의 화신 구진기(이경영 분)의 악행을 밝혀내고 복수와 정의를 실현할지 지켜보게 됩니..

인사이더 10회 줄거리 리뷰 11회 예고 김요한 장선오 재회 [내부링크]

인사이더는 반전이 재미있는 드라마입니다. 성주 교도소 수감자 중 최고 실세였던 장선오의 강렬한 이미지 때문에 언제 다시 드라마에 출연할까 기대하고 있었는데요. 7월 7일 방송분에 드디어 김요한과 장선오가..

인사이더 9회 줄거리 리뷰 10회 예고 재방송 김요한 vs 도원봉 [내부링크]

JTBC 수목 드라마 인사이더 8회에서는 홍재선 검사의 계략으로 출소를 앞 둔 김요한이 살인 누명을 쓰고 성주 교도소에서 타 교도소로 이감될 상황이었습니다. 김요한은 도원봉에게 도움을 청하고 도원봉은 그 댓..

코끼리 같은 걱정 한입씩 먹어치우자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현재를 사는 우리 중에 걱정이나 불안이 없는 사람은 한 명도 없을 겁니다. 장신웨님의 『코끼리 같은 걱정 한입씩 먹어치우자』(리드리드 출판, 2022. 7.10.)는..

국민연금 지원금 지역가입자 혜택 실직 휴직 사업중단으로 납부예외자 지원 [내부링크]

지난 6월 30일 보건복지부는 납부예외 중에 있는 국민연금 가입자에게 국민연금 납부액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으로 노후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국민연금 지..

현재는 아름다워 28회 줄거리 리뷰 29회 예고 명대사 [내부링크]

KBS2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는 착한 사람들의 잔잔한 에피소드가 매력적인 드라마입니다. 악인과 복수, 범인과 추격자라는 자극적 소재 없이도 계속 시청하게 하는 힘이 있네요. 예쁜 소품들을 사용한..

현재는 아름다워 27회 줄거리 리뷰 28회 예고 재방송 [내부링크]

현재는 아름다워 26회 줄거리에서 이수재와 나유나의 이별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윤재 이현재 이수재 삼형제의 달콤 쌉쌀 소태 맛 사랑 이야기 현재는 아름다워 27회 줄거리 리뷰 28회 예고 포스팅입니다. 현재..

닥터 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11회 예고 한이한 구준기 [내부링크]

16부작인 금토 드라마 닥터 로이어 10회가 7월 2일 9시 50에 MBC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시청자를 사로잡는 큰 반전은 없었고 크라이막스를 만들기 위한 밑작업들이 진행됐는데요. 닥터 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11..

닥터 로이어 9회 줄거리 리뷰 10회 예고 닥터로이어 뜻 재방송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MBC 금토 드라마 ‘닥터로이어’ 9회가 7월 1일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한이한(소지섭 분)은 자신의 모든 것을 앗아간 구진기(이경영 분)를 코너에 몰아넣어 복수 하려고 하는데 역시 쉽지 않네요. 구미호같..

인사이더 8회 줄거리 9회 예고 소지 뜻 장선오 악연일까? [내부링크]

교도소가 배경인 인사이더를 보면서 프리즌 브레이크를 연상하게 됐습니다. 미국 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의 팬이었습니다. 동생과 형이 번갈아 가며 상대를 구하기 위한 고군분투와 안간힘이 압권이었죠. 한국 팬..

인사이더 7회 줄거리 8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성주 교도소 신선동은 이무기들이 수감된 곳입니다. 여의주만 손에 넣으면 바로 승천할 수 있는 죄수들로 교도소장도 마음대로 드나들 수 없습니다. 치외법권을 넘어 무법천지 구역입니다. 신선동에 접근해야 하는..

미남당 2회 줄거리 3회 예고 미남당 시청률 남한준 한재희 인연 [내부링크]

KBS2 월화 드라마 미남당 2회가 28일 9시 50분에 방영 되었습니다. 미남당 제작에 참여했던 스텝 중 몇 명이 근로기준법에 위배되는 근무환경에 문제를 제기했다가 재계약을 거부당했고 이를 시정하고자 시위중입..

미남당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재방송 편성 미남당 2회 예고 [내부링크]

KBS2 월화드라마 미남당 1회가 지난 27일 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제작과정에서 스텝들에 대한 처우 문제가 불거졌기에 방영 규탄 시위가 있었습니다. 미남당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재방송 편성표..

역행자 리뷰 라이프해커 자청 흙수저에서 연봉 10억 된 비법 7단계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제가 라이프해커 자청의 유튜브 영상을 처음 접한 것이 2020년이었습니다. 자수성가 청년을 뜻하는 자청의 인생 철학에 매료되어서 제 블로그에 포스팅도 했었지..

현재는 아름다워 26회 줄거리 27회 예고 수재 유나 이별? [내부링크]

현재는 아름다워 25회에서 수재는 친구에게 사기 당하고 대출금도 잔뜩 있는데다 공무원 시험에서 떨어져서 자존감이 바닥을 치고 있었습니다. 부모님이 결혼하면 아파트를 준다는 말에 계약 결혼까지 하려다 들통..

현재는 아름다워 25회 줄거리 26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KBS2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가 주말 종합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9일 방영된 24회 현재는 아름다워 시청률은 25%에 달했네요. 출산은 물론이거니와 연애도, 결혼도 기피하는 시대에 이민..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 리뷰 김다슬 작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김다슬님의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클라우디아 출판, 2022. 4. 12)는 제목부터 크게 공감이 갔습니다. 『해빙』, 『시크릿』, 『웰씽킹』, 『꿈꾸..

인사이더 6회 줄거리 7회 예고편 [내부링크]

인사이더 5회 까지는 세상 물정 모르는 사법연수생 김요한(강하늘 분)이 잠입수사 과정에서 험한 일을 당하고 성주 교도소에 수감되는 이야기였습니다. 고구마 100개 먹은 거 같은 전개에서 드디어 사이다 장면이..

인사이더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JTBC 수목 오후 10시 30분 방영 드라마 인사이더는 사법연수생 김요한(강하늘 분)이 잠입수사 중 예기치 못한 사건에 연루 되 나락으로 떨어져 고군분투하는 이야기입니다. 교도소에 수감된 요한은 교도소 책임자..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기초연금 신청방법 2022년 기준 [내부링크]

윤석렬 대통령의 선거 공약 중 하나가 기초노령연금의 상향 조정이었습니다. 2022년 현재 단독가구 최대 307,500원인 기초노령연금을 2024년부터 최대 40만원까지 인상할 계획입니다. 형평성에 맞는 연금 수급이..

탑건2 개봉일 탑건 매버릭 예고편 평점 쿠키 톰 크루즈 내한 [내부링크]

웅장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탑건2 매버릭이 개봉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탑건2 개봉일에 앞서 톰 크루즈가 매버릭 감독과 출연진과 함께 내한했습니다. 탑건2 개봉일 탑건 매버릭 평점 쿠키 톰 크루즈 내한 소식입니..

클리닝 업 6회 줄거리 7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베스티드 투자 회사 환경미화원 어용미(염정화 분)는 몰래 빼낸 내부 정보 거래를 통해 돈을 벌기로 합니다. 사무실과 회의실 도청 장치 설치에서 더 나아가 내부자 모임까지 나가게 됩니다. 용미는 내부자 모임에..

완벽한 아이 독후감 모드 쥘리앵 존경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모드 쥘리앵님의 수필 『완벽한 아이』(복복서가, 2020. 12. 4)는 환경을 비관하는 사람이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전자책을 듣는 내내 모드 쥘리앵님이 겪은 끔..

마녀2 줄거리 결말 감상평 후기 박훈정 감독 [내부링크]

영화 ‘신세계’와 ‘마녀’로 잘 알려진 박훈정 감독의 마녀2가 지난 15일 개봉했습니다. 영화의 정식 명칭은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입니다. 마녀2가 ‘디 아더 원’이라면 ‘원’은 누구일까요?..

하이브 주가전망 목표주가 BTS 활동 중단에 주가 25% 급락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그룹 활동 잠정중단 선언에 하이브 주가가 하루만에 25% 급락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BANGTAN TV를 통해 ‘찐 방탄 회식’ 영상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BTS는 그룹 활동 보다는 솔로 활동에 더 주..

어느 가족 줄거리 결말 감상평 후기 칸 황금종려상 수상 [내부링크]

올해 제 75회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과 에큐메니컬상을 수상한 ‘브로커’를 본 후 살짝 실망한 저는 브로커가 호평 받는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걸 수없이 경험했기에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김훈의 화장과 21세 여대생에게 고백한 48세 남자 이야기 [내부링크]

2004년 이상 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김훈 작가의 단편소설 『화장』에는 오십대의 화장품 회사 오상무가 신입여사원 추은주를 연모하는 내용이 나온다. 소설의 제목 화장은 2년 간 암투병하다 운명한 오상무 아내의..

우리들의 블루스 20회 줄거리 결말 최종회 마지막회 산 놈은 사니까. [내부링크]

6월 12일 저녁 9시 10분. 스마트폰 실시간TV 앱 실행 후 tvN을 클릭했습니다. 노트북 음성 입력을 준비하고 선전이 끝나길 기다립니다. '바질페스토 프라닥 치킨, 여행 할 때 여기 어때, 덩어리 없이 곱게 갈려 껍..

우리들의 블루스 19회 줄거리 20회 예고 옥동의 한 동석의 한 [내부링크]

우리들의 블루스 19회에서는 옥동과 동석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감정 표현하는 일 없이 황소같이 큰 눈만 꿈벅이던 옥동의 한이 표출되는 장면에서 울컥했습니다. 우리들의 블루스 19회 줄거리 20회 예고..

퍼스널 브랜딩 뜻 퍼스널 브랜딩의 3가지 요소 블로그에 적용하기 [내부링크]

드로우앤드류는 저서 『럭키 드로우』에서 회사로부터 부당한 해고를 당한 후 ‘나는 지금까지 회사 브랜드의 가치를 키우려고 열심히 일해 왔지만 정작 나라는 브랜드는 전혀 키워놓지 않았다’고 고백한다. 이후..

BTS Yet To Come 가사 방탄소년단 옛 투 컴 뮤직비디오 MV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방탄소년단 Yet to Come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습니다. 오늘 오후 1시, 릴리즈 시간에 노트북 앞에 앉아서 두둥~! 보게 되었네요. 방탄 Yet To Come은 컨셉 포토 공개, 방탄소년단 옛 투 컴 티저..

럭키 드로우 리뷰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기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드로우앤드류님의 저서 『럭키 드로우』(다산북스, 2022. 1. 25.)는 자기계발 분야 자기관리서입니다.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기는 법’이라..

브로커 결말 후기 줄거리 감상평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내부링크]

영화 브로커는 ‘어느 가족’으로 제 71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작품입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두 번 본 후 이지은(아이유)의 연기에 감동 받..

이웃집 백만장자 리뷰 20주년 기념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토마스 J.스탠리와 윌리엄 D.댄코 공저 『이웃집 백만장자』(리드리드 출판, 20주년 개정판)는 ‘푼돈이 모여 어마어마한 재산이 되는 생생한 비법’이라는 카피..

BTS PROOF 방탄소년단 프루프 방송 일정 [내부링크]

6월 10일 발매를 앞둔 BTS 컴백 앨범 PROOF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위버스와 공식 트위터에 라이브 방송 공지가 떴습니다. BTS PROOF 방탄소년단 프루프 라이브는 2022년 6월 13일 오후 9시 유튜브 채..

우리들의 블루스 18회 줄거리 동석은 옥동을 용서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드라마, 영화, 소설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고 용서할 수 없는 캐릭터를 애정하게 만듭니다. 인물이 그렇게 행동할 수밖에 없는 전사를 부여하는 거죠. 노트르담의 꼽추 콰지모토, 나의 해방일지 구자경, 나의 아저..

우리들의 블루스 17회 줄거리 기소유 아역 스타 탄생 [내부링크]

 우리들의 블루스 16회에서 왕삼촌 춘희(고두심 분)의 신산한 삶이 그려졌습니다. 젊은 나이에 남편을 잃고 자식 네 명 중 세 명을 병과 사고로 잃었습니다. 하나 남은 자식, 온갖 말썽으로 속 썩이던 막내아들이..

AI분석으로 발견한 상위 5% 리더의 습관 리뷰 리더십 향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고시카와 신지님의 자기계발 분야 리더십향상 도서인 『AI분석으로 발견한 상위 5% 리더의 습관』(밀리언서재, 2022. 5. 10)리뷰입니다. AI분석 이전에 조직 관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으로 휴가비 50% 지원 받는 법 [내부링크]

본격적인 휴가철인 7, 8월의 북적임을 피해 조금 일찍 6월이나 9월 이후에 휴가 떠나는 분도 많습니다. 휴가비를 지원 받는다면 더 기분 좋은 휴가가 될텐데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근로자 휴가비지원사업..

구찌보다 구씨 손석구 배우와 독특한 여주인공 염미정 김지원 배우 [내부링크]

구찌보다 구씨 신드롬을 일으킨 손석구 배우의 인기가 놀랍습니다. 대사 전달력과 표정 연기가 훌륭한 배우입니다. 학생 때 수줍음이 많아 유학을 떠났다고 합니다. 같은 언어를 쓰는 모국에서도 수줍은데 외국인..

방탄소년단 백악관 방문 BTS와 바이든 대통령 기자실 영상 [내부링크]

5월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 BTS가 백악관을 방문했습니다. '아시아·하와이 원주민 · 태평양 제도 주민(AANHPI) 유산의 달' 마지막 날인 31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반(反) 아시안 증오범죄 대응 방안'에..

나의 해방일지 최종회 줄거리 기정 태훈 만혼 재혼의 어려움 [내부링크]

나의 해방일지는 저에게 ‘나날의 살이’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훌륭한 드라마입니다. 마지막에 구자경이 집에 보관하던 어마어마한 현금을 가방에 쓸어 담아 챙겨 나오는 장면이 있습니다. 자경이를 배신한 현진..

나의 해방일지 16회 결말 줄거리 재방송 [내부링크]

박해영 작가의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16회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모든 장면, 모든 대사에 의미와 상징, 은유를 심어 놓아서 감상하는 사람마다 해석과 느낌이 다른 드라마입니다. 곱씹을수록 맛이 우러납니..

우리들의 블루스 15회 줄거리 영희 그림, 기준과 별이 [내부링크]

우리들의 블루스는 20부작으로 5월 28일 15회가 방영되었습니다. 영옥이 쌍둥이 언니 영희 이야기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 장애인이 갖게 된 특출 난 능력 등 뻔한 스토리인데 저는 펑펑 울고 말았습니다. 우리들의..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오류 해결과 구글 서치콘솔 인사이트 메뉴 [내부링크]

애드센스 홈에 접속했는데 ‘광고크롤러에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뜨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작업’을 클릭하면 어떤 내용인 지 알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에..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 yet to come 뜻 BTS 백악관 초대 미국 출국 [내부링크]

방탄소년단에 입덕 한 후 매일 방탄소년단 소식을 읽고 있습니다. 사랑스런 조카를 보는 듯 부둥부둥하는 마음이 됩니다. 노래, 랩, 춤 등 항상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한 멤버들의 피, 땀, 눈물이 감동적입..

삼성생명 주가 전망 목표가 손절가 [내부링크]

환율 상승, 금리 인상, 인플레이션 우려, 우크라이나 전쟁 등 증시에 악재가 산적한 요즘입니다. 이럴 때는 주식을 매매하기보다 주식 보유 비중을 줄이고 현금을 확보하면서 관망하는 것도 원금을 지키는 방법 중..

추앙해 주는 남자는 만나셨나? [내부링크]

나의 해방일지 14회 구자경의 전화. 구자경 : 추앙해 주는 남자는 만나셨나? 염미정 : 그럴 리가. 권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지 못해서 이별한 사람에게서 헤어진 지 1년쯤 후에 전화가 왔다. 나 : 나보다 더 좋아..

나의 해방일지 14회줄거리 구씨 전화 구자경 미정 재회 엄마의 빈자리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 나의 해방일지 13회를 보면서 미정이가 최팀장과 세게 한 판 붙었으면 했는데 14회에서 사건이 터졌을까요? 아버지와 삼남매는 엄마의 빈자리를 어떻게 견디며 살아 낼까요. 나의해방일지 14회 줄거리..

나의 해방일지 13화 줄거리 죽음이 해방일까 구씨의 그리움 [내부링크]

나의 해방일지 13화는 도입부부터 충격이었습니다. 호빠라는 곳의 생태계를 보여주는데 어디까지 사실인지는 모르겠네요. 구씨 구자경은 정이 뚝뚝 떨어지는 밑바닥 인생을 살고 있었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13화..

우리들의 블루스 13회 줄거리 재방송 은희와 미란, 영옥 쌍둥이? [내부링크]

우리들의 블루스 13회는 정은희와 고미란의 이야기가 주를 이뤘습니다. 은희는 미란에 대한 서운함과 미운 감정을 다스려서 표시 나지 않게 좋게 해서 서울로 보냈을까요? 우리들의 블루스 13회 줄거리 재방송 포..

원숭이 두창 관련주 천연두 관련주 감염 경로 증상 [내부링크]

원숭이 두창 관련 소식이 뜨겁습니다. 원숭이 두창은 나이지리아, 콩고 등 아프리카에서 발견된 희귀 감염병입니다. 영국에서 확진자가 점차 늘고 있으며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전역에수 확진자 발생함에 따..

이정재 헌트 칸 영화제 입성 감독으로 임세령 정우성과 동행 [내부링크]

영화를 즐겨보기 시작한 서른 즈음부터 저의 최애 배우는 이정재입니다. 작품 속 인물보다 인터뷰하는 모습에 더 끌렸습니다. 눈가에 주름을 잡고 웃는 모습이 매력적인 배우죠. 반듯한 역할만 하던 이정재 배우가..

LG 헬로비전 주가 전망 목표가 손절가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내부링크]

LG그룹은 탄탄히 내실을 다지며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특히 LG전자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는 게 업계 전망입니다. 어제는 코스피 2600선이 붕괴되었고 바닥권이라고 예상한 개인..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재방송 시청률 [내부링크]

하나에 꽂히면 파고드는 성격인데 요즘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와 우리들의 블루스에 꽂혔다. 토요일 일요일 9시 10분 tvN에서 우리들의 블루스를 보고, 바로 채널을 돌려 10시 30분 JTBC에서 나의 해방일지를 보..

나의 해방일지 구씨 과거 언행 해석 창희 달리기 [내부링크]

20년 전쯤, 현대 사회는 ‘영화가 철학을 대신한다.’ 책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영화의 모든 장면은 의미 없이 삽입되지 않는다는 말도 있지요. 그렇게 만든 영화는 보고 난 후 여운이 가시지 않고 장면과 대사..

나의 해방일지 12회줄거리 구씨 염미정 구미커플 [내부링크]

곽경택 감독의 영화 '친구'가 개봉되고 높은 관람률로 호평 받았을 때 조폭 세계와 깡패들을 미화하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구씨(손석구 분)는 어느 날 염씨 삼남매가 사는..

우리들의 블루스 12회 줄거리 영옥의 전화 은희와 미란 이야기 [내부링크]

드라마, 영화, 소설에서 구성과 스토리는 뻔한데 독특한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 넣는 배우의 연기가 하드캐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에게는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이 그랬습니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우리들의 블루스 11회 줄거리 영옥과 정준 동석과 선아 [내부링크]

나는 별로인데 파트너가 좋아하는 드라마를 본다는 건 정성과 시간이 필요한 일인 거 같습니다. 그런데 딱 내 취향의 드라마는 방영 시간을 기다리고 몰입해서 보느라 시간이 순삭되는 경험을 하게 합니다. 우리들..

카카오 주가 전망 반등 언제 성장주 기술주 바닥은 어디 [내부링크]

우리나라 성장주 기술주 대표는 네이버와 카카오입니다. 최근 국장과 미장의 동기화가 살짝 약해졌지만 그래도 나스닥 기술주 급락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카카오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오너 리스크(소위..

2차 추경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특고프리랜서 새정부 59조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이 이끄는 새정부는 2022년도 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했습니다. ‘코로나19를 완전히 극복하고 민생안정을 뒷받침’하기 위한 추경입니다. 정부는 5월 12일 목요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서암기계공업 주가 전망 목표가 손절가 [내부링크]

주가가 하락하는 시기에 주린이는 매수를 하지 않는 것이 원금을 지키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락장에서도 꾸준히 공부한다는 자세로 서암기계공업 주가 전망 목표가 손절가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한국..

코스피 하락에도 웃는 자가 승리자 [내부링크]

어제 코스피 지수가 2596.56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대왕초보시절 가치투자를 한다며 1년 치 연봉을 한 종목에 투자(몰빵)한 적이 있습니다. 향후 5년간 꾸준히 우상향할 거라는 전문가의 말을 믿고 묻어 둘 생각..

빅스텝 뜻 코스피 전망 바닥 반등 언제? [내부링크]

어제 코스피 지수는 2610.81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미국 빅스텝 전망과 중국 봉쇄 등 악재가 겹쳐서 17개월 만에 신저점을 기록했습니다. 주식 전문가들 중 일부는 이런 상황을 미리 예측하며 현금 보유액을 늘리..

우리들의 블루스 10회 줄거리 동석 선아 이야기 [내부링크]

우리들의 블루스 10회 줄거리는 동석과 선아 이야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우울증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우울증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팁을 주고 타인을 위로하는 좋은 방법을 알려줍니다. 어머니의 사랑이 어떤..

옛날의 그집 박경리 문학 공원에서 [내부링크]

원주 단구동 맛집 영순이 해물찜은 박경리 문학공원 옆에 있다. 낙지 전복 꽃게 아구 생태 등 신선한 해산물찜을 먹을 수 있어서 가끔 가곤했다. 애주가인 도반은 자동차를 두고 택시로 이동했다. 택시로 3500원도..

솔루에타 주가 전망 자동차부품 관련주 목표가 손절가 [내부링크]

저의 유튜브 스승님 주식단테님은 철저히 차트 분석에 의한 매매를 하십니다. 뉴스 찌라시 완전 차단하고요. 차트에서 의미 있는 흐름을 포착한 후 어떤 뉴스가 있나 알아보고 재무제표를 보시더군요. 5월 4일 주..

제이엔케이히터 주가 전망 수소차 관련주 목표가 손절가 [내부링크]

주식투자에 있어서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방법을 찾고,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지키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배우고 있습니다. ‘돈의 속성’ 저자 김승호님, ‘부자되는 습관’ 저자 존리님의 책을 읽고 ‘1..

제이준코스메틱 주가 전망 목표가 손절가 [내부링크]

지난 3일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와 리오프닝 수혜주로 잇츠한불 주가전망 포스팅을 했습니다. 오늘은 최근 주가가 급등한 제이준코스메틱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봅니다. 제이준코스메틱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 제..

우리들의 블루스 8회 줄거리 인권과 호식 원수 된 이유 [내부링크]

‘우리들의 블루스’를 집필한 노희경 작가는 드라마가 옵니버스 형식을 취한 것에 대해 일반적인 드라마는 주인공과 조연이 있는데 옵니버스는 모두가 주연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각자는 각자의 인생..

잇츠한불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 리오프닝 수혜주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엔데믹과 위드 코로나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낼 최초의 국가가 될 전망입니다. 해외 언론은 우리나라의 높은 백신 접종율, 오미크론의 높은 감염율과 항체 형성에 따른 집단 면역 가능성, 낮..

양지사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 품절주 [내부링크]

노트와 다이어리로 유명한 양지사는 소위 ‘품절주’입니다. 품절주란 유통 물량이 적어서 매수세와 매도세가 조금만 변해도 주가가 출렁일 수 있습니다. 대주주지분과 자사주를 제외하면 유통물량이 10%정도 밖에..

이마트24 열어보니 미국주식 도시락 1주 받기 이벤트 [내부링크]

작년에 트렌드 분석 도서에서 주식 도시락에 대한 글을 읽었습니다. 편의점에서 도시락 구매 후 도시락에 붙은 쿠폰 QR코드로 응모하면 국내 기업 주식을 주는 이벤트였습니다. 당시 주식 도시락 이벤트는 4만 개..

파친코 8화 줄거리 한수와 이삭 삶에 대한 자세 [내부링크]

애플 TV 플러스의 대작 드라마 파칭코 시즌1 마지막 회가 금요일에 공개 되었습니다. 훌쩍 자라 학교에 다니는 노아와 노아의 동생 모자수의 돌잔치, 경찰에 체포된 백이삭 목사와 김치 장사를 시작한 선자, 노아..

풀무원 주가전망 식량 관련주 [내부링크]

러시아에 의해 발발한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됨에 따라 밀과 옥수수 등 전 세계 식량난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푸틴, 한국 골목가게도 폭격’이라는 자극적인 타이틀의 기사도 나왔습니다. 밀가루와 식..

현대차 주가전망 전기차 자율주행 제네시스 신화 [내부링크]

주식 시장에서 좋은 종목은 어떤 주식일까요? 세상이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사람에게는 익절하면 좋은 종목이요 손절하면 안 좋은 종목일 수 있습니다. 또 가치투자자들의 입장과 단타 스윙하는 분들의 관점은..

목걸이 보면서 내 생각 혀 [내부링크]

백수린 소설집 『여름의 빌라』를 전자책으로 듣고 있다. 단편소설 『고요한 사건』과 『폭설』을 듣다가 나의 유년이 생각났다. 나의 어머니는 아동기에 6.25 전쟁을 겪으셨다. 마을 사람들은 한치 앞을 기약할..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 리뷰 (오히라 노부타카 저, 밀리언서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오히라 노부타카님의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밀리언서재, 2022. 4. 10.)는 자기계발 분야 자기관리 도서입니다. 우리 대부분은 기한이 아슬아슬해질..

지민 OST WITH YOU 가사 지민 건보료 체납에 대해 [내부링크]

하성운과 방탄소년단 지민 OST WITH YOU가 24일 오후 11시에 발표되었습니다. 많은 팬들은 기대 속에 지민의 첫 OST곡 릴리즈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입니다. 지민 W..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인물관계도 5회 줄거리 구미커플 이야기 [내부링크]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작가 이름을 보고 선택했습니다. 제 인생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집필한 박해영 작가 작품이더군요. 4회 줄거리에서는 나가는 사람은 있어도 들어오는 사람은 없는 경기도 시골 마을로 들..

파친코 7화 줄거리 7회 고한수 순수 청년이 야심가로 [내부링크]

이민진 작가의 대하소설 파친코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읽고 감동했다는 소식에 더욱 주목 받았었습니다. 여러 제작사가 드라마 제작을 타진했지만 백인을 주인공으로 해야 한다는 조건 때문에 계약이 이..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대상 신청법 신청서류 [내부링크]

21일 국토교통부는 한시적인 청년 월세 지원에 대한 구체적 사업계획을 지방자치단체와 공유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국무조정실, 보건복지부, 시·도 청년정책 책임관 협의회를 열어 사업계획을 논의했..

삼성전자 주가전망 언제 반등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가 지난 18일 장중 6만6천100원을 기록하며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 85층 입주자(8만5천원에 물려 있는 투자자)가 정신 바짝 차리고 라면을 먹고 있다며 라면 사진을 올렸는데요. 라면..

마니커 주가전망 육계 식량 관련주 [내부링크]

에그플레이션 우려 속에 곡물, 사료, 비료, 식량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닭고기 가공업체인 마니커 주가가 18일 상한가(2045원, 전 거래일보다 29.84% 급등)를 기록했습니다. 마니커 상승이 매..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열림원, 2021. 10. 28)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연상시키는 책입니다. 2019년 가을에 「김지수의 인터스텔라」에서 ‘이어령 마..

파친코 6화 줄거리 [내부링크]

애플은 일본 점유율이 50%일 정도로 일본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입니다. 그러나 애플tv플러스는 일본에서 드라마 ‘파친코’의 홍보를 전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애플이 일본 눈치 본다고 불만이지만..

우리들의 블루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시청률 [내부링크]

우리들의 블루스는 tvN 토,일 드라마입니다. 우리들의 블루스 작가는 노희경, 연출은 김규태, 김양희, 이정묵입니다. 노희경 작가는 믿고 볼 수 있는 작가 중 한 분입니다. ‘괜찮아, 사랑이야’, ‘디어 마이 프..

한국정보인증 주가전망 정보 보안 관련주 [내부링크]

한국정보인증은 우리나라 최초의 공인인증기관입니다. 공인인증서의 발급, *PKI솔루션의 개발 및 판매 사업 중입니다. ** SSL 판매 및 공인전자주소 중계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 주가전망에 대..

이화에 월백하고 해석 다정도 병인 양 [내부링크]

이화에 월백하고 은한이 삼경인제 일지춘심을 자규야 알랴마는 다정도 병인양하야 잠 못들어 하노라 ------------------ 이조년(고려 후기의 학자, 문신) 이화에 월백하고 해석 배나무 꽃이 달빛을 받아 하얗게 빛..

동성제약 주가전망 암치료 광과민제 임상 2상 진입 기대감 [내부링크]

평균 수명 100세 시대, 노령 인구 3명 중 1명이 암 환우인 시대입니다. 최근 동성제약은 자체 개발한 암 치료용 광과민제 임상 2상 진입 기대감으로 주가가 올랐습니다. 광과민제를 암 환우에게 투여하면 암세포가..

무림페이퍼 주가전망 제지 관련주 [내부링크]

무림페이퍼에 주목하기 시작한 건 4월 5일, 대량 거래량을 동반한 윗꼬리가 긴 장대 양봉이 떴을 때입니다. 개인투자자 만들 수 없는 캔들 모양입니다. 무림페이퍼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봅니다. 무림페이퍼 주가..

파친코 5화 줄거리 [내부링크]

작년에 한국계 미국인 이민진 작가의 대서사 소설 『파친코』를 읽고 한동안 여운에서 헤어 나오지 못했습니다. 파친코가 드라마로 제작되어 방영됐다는 소식과 해외 반응을 챙겨보게 되었습니다. 애플TV+의 8부작..

삼성카드 주가전망 리오프닝 관련주 [내부링크]

어제 코스피 지수는 2천 700선을 하락 이탈했다가 오늘 다시 올라선 모습입니다. 미 연준의 금리 인상 시사와 상하이의 코로나 봉쇄가 길어질 것이란 전망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개별 종목 주가는 시장을 거스르기..

얼마나 많은 일 생각나게 하는 벚꽃이런가 [내부링크]

시방, 세상은, 아롱다롱 꽃대궐. 몽실 몽환 산수유 분홍 화사 진달래 보라 여리 제비꽃 황금 폭포 개나리 봄 햇살 눈부신 풍경 속을 걷다가 뽀얀 구름빵 목련 앞에서 멈춤. 박경리 문학 공원. 삼동을 견딘 벚나무..

GS리테일 주가전망 [내부링크]

차트분석을 통한 스윙 주식매매를 하면서 파란색만 있던 제 계좌에 빨간색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꾸준히 모아가던 삼성전자 주식도 4% 수익이 나자 홀랑 팔아버리는 걸 보면 저는 장기 적립식 투자 스타일은..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판덩 저)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15만 건 리뷰를 받은 초대형 베스트셀러인 ‘판덩’님의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미디어숲 출판, 2022. 3. 30.)는 자기계발 분야 ‘고전 처세서’입니..

건강빵 만들기 바나나 오트밀 빵 [내부링크]

티스토리 이웃님이 올린 바나나 오트밀빵 노밀가루 레시피가 맘에 쏙 들었다. 설탕, 밀가루가 안 든 빵이니 건강 간식으로 좋을 거 같았다.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사진 클릭하면 나온다. 3월 초에 빵을 맛 본 도..

하이로닉 주가전망 하이로닉 익절과 에어부산 손절 [내부링크]

하이로닉은 의료용 미용기기 생산 업체로 리오프닝 관련주입니다. 제가 관심을 가진 건 3월 초부터입니다. 하이로닉 주가전망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하이로닉 주가전망 하이로닉 주가는 2015년 2월 최고가30,940..

동원수산 주가전망 수산물 관련주 [내부링크]

최근 수산물 관련주가 급등한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러시아 수산물 수출이 차질을 빚을 것이란 예상과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2023년 봄부터 방류한다는 계획 때문입니다. 원전 오염수가 방류되면 수산물..

엔에프씨 주가전망 산업용 대마 관련주 [내부링크]

엔에프씨는 수용성 세라마이드 등 화장품 소재와 완제품을 동시에 제조하는 기업으로 화장품 제조 및 유통회사입니다. 3월 30일 주주총회에서 사업 다각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유통전..

한네트 주가 전망 CBDC 관련주 [내부링크]

한네트는 IT 서비스 업체로 데이터 처리 및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VAN(부가 가치 통신망, value-added network) 사업자로 민간업체 중 국내최초로 점외 현금자동인출기를 설치해서 연중무휴 365..

재미로 읽다가 100점 맞는 색다른 물리학(하편, 천아이펑 저)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천아이펑님의 『재미로 읽다가 100점 맞는 색다른 물리학』상편에 이어 하편(미디어 숲, 2022. 4. 10.)을 리뷰합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물리는 처음이야. 읽다..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황보름 저)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황보름님의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클레이하우스 출판, 2022. 1. 17.)는 마음이 따뜻해 지는 소설입니다. 브런치북 전자책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입..

장기하 부럽지가 않어 가사, 유희열의 스케치북 라이브 보기 [내부링크]

자기 전에 쇼츠 영상을 보곤 하는데 어제는 장기하의 ‘부럽지가 않어’가 떴다. 졸음이 확 달아날 정도로 신선했다. 누군가는 ‘부럽지가 않어’를 듣고 장기하를 국힙원탑(한국에서 가장 잘하는 래퍼를 지칭하는..

대상 주가전망 바닥 근처에서 주식 매수하는 법 [내부링크]

대상은 청정원 브랜드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청정원을 중심으로 고추장, 된장 등 전통 장류와 미원 등의 조미료류, 농수산식품, 서구식품, 육가공식품, 온라인 전용 브랜드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쟁..

결혼이란 2인 3각 경기 같은 게 아닐까. [내부링크]

대략 17년 전 쯤, 자작 소설을 발표하고 서로 평가해 주는 모임에 참석한 적이 있다. 일주일에 한 번, 열댓 명 회원들이 모였는데 글쓰기를 좋아한다는 공통점만으로도 우리는 친밀감을 느꼈다. 신춘문예로 등단한..

떨어지는 칼날을 잡을 것인가, 전략적 물타기 하는 법 [내부링크]

주린이인 저는 종목 매수 기준이 ‘증권사 리포트 참고, 애널리스트들의 매수 추천과 목표 주가를 참고해서 제 눈에 싸 보이는 주식’이었습니다. 작년 가을에,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화장품, 백화점, 여행, 숙박,..

고려산업 수익 공개 [내부링크]

『오르는 주식의 법칙』의 저자 이주영씨는 더 이상 떨어지지 않을 거 같은 시기에 장기 우상향할 종목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거시적인 안목으로 향후 5년 이상 메가트렌드 업종을 알아내고 대장주를 찾아 투자하..

아직 오지 않은 날들을 위하여(파스칼 브뤼크네르 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라고 시작하면 자기검열이 많아진다. 공개 포스팅 자체가 불특정 다수가 본다는 걸 전제하지만 ‘~습니다.’보다는 ‘~다’체로 쓸 때 자기검열에서 조금 더..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전망 로봇 관련주 [내부링크]

삼성은 반도체와 스마트폰으로 우리나라 경제를 이끈 주역입니다. 향후 삼성의 미래 먹거리 중 하나는 AI와 로봇입니다. AI와 로봇은 단기간에 끝나는 트렌드가 아니라 향후 수년 간 주목 받는 메가트렌드입니다...

대한제강 주가전망과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대한제강은 새 정부 인프라 개발 사업 수혜주입니다. 현대차증권은 대한제강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2만5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최근 철근 가격 인상과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주가가 우상향할..

My funny White Day [내부링크]

내가 생각하기에 돈이 많아서 좋은 점 중 하나는, 원하는 만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다는 거다. 건너 건너 들은 이야기인데, 십 수억 대 자산가 노인(70대?)이 여가 시간에 폐지를 줍는다고 한다. 그는 평생 아끼고..

우리기술 주가 전망 원전 관련주 방산 관련주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자 정책 수혜주 중 하나인 우리기술 주가 전망입니다. 우리기술은 ‘소형 원전 관련주’입니다. 또한 종속회사를 통해 방위 산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방산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우리기술 주가전망 우..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소윤 저) 수필집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소윤님의 저서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북로망스 출판, 2021. 3. 24.)는 마음을 다독이는 수필집입니다. 얼마 전 10만 부 판매 기념 에디션이 나올 정도의..

두산중공업 주가전망과 배당금 [내부링크]

향후 5년 간 윤석열 당선자가 이끄는 Y노믹스 시대의 여명이 시작되었습니다. 윤 당선자의 공약집을 토대로 향후 정책 방향에 영향 받는 종목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정책 폐지에 따른 수혜 종목은 한국..

구준엽과 서희원 결혼 기사가 불러온 기억 [내부링크]

‘꿍따리샤바라~’ 클론의 구준엽과 대만 배우 서희원의 결혼 기사를 읽었다. 두 사람은 연인사이였다가 20년 전에 결별했다고 한다. 그런데 3개월 전, 서희원이 이혼했고 소식을 들은 구준엽(무려 나랑 동갑)이..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대상과 혜택 (윤석열 당선자 공약) [내부링크]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 중 ‘청년도약계좌’가 있습니다. 현재 시행 중인 ‘청년희망적금’과 비슷한데 가입 대상과 혜택이 파격적입니다.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란 윤석열 당선자가 공약한 청년 금융 정책..

재미로 읽다가 100점 맞는 색다른 물리학(상편)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천아이펑님의 『재미로 읽다가 100점 맞는 색다른 물리학』은 청소년 교양 과학 분야 도서입니다. ‘어렵지도 따분하지도 않아요. 물리의 기본 개념이 저절로 머..

윤석열 정책 수혜주는? [내부링크]

대한민국 20대 대통령에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었습니다. 초박빙의 승부였던 만큼 양분된 민심 통합에 더욱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대통령 당선자 윤석열 정책주에 대해 알아봅니다. 윤석열 정책주 1 : 주택 공급..

부광약품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부광약품은 최근에 바닥을 다지는 모습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부광약품이 주목받는 이유는 1. 코로나 재택치료에 따른 ‘타세놀’ 매출 급증, 2. OCI가 부광약품 주식을 11% 매입하면서 최대주주 변경, 3. 전립선..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전망 배당금 [내부링크]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스테그플레이션 예상에 따라 주목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000년 대우의 무역부분 인적분할로 설립되었고 현재 33개 종속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무역업을 기반으로 자원..

이근 우크라이나 출국 이영애 임시완 성금 [내부링크]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이근 전 대위가 우크라이나로 출국한 사실이 알려졌다. 정부는 우크라이나를 여행 금지국으로 선포했다. 이를 어기고 우크라이나에 갈 경우 벌금이나 구금형을 받을 수 있다. 이근..

이 세상 그 누구보다 널 사랑하겠어 [내부링크]

이웃님 포스팅을 읽다가 동물원의 ‘널 사랑하겠어’를 찾아 듣게 되었다.  널 사랑하겠어 동물원 리메이크 많이 된 곡 널 사랑하겠어 동물원 리메이크 많이 된 곡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저의 최애곡을 짧게..

오은영 금쪽 상담소 조영남에게 역피라미드 대화법 조언 [내부링크]

일요일, 물김치를 담근 후 TV 앞에 앉았습니다. 신나게 채널을 돌리다가 ‘오은영님의 금쪽 상담소’ 재방송 조영남 편에서 멈추었습니다. 조영남 : 사람들이 왜 나를 재수 없게 볼까요? 방송에서 가장 많이 다뤘..

LG전자 주가 전망 배당금 얼마? [내부링크]

관심 종목이 생기면 증권사 리포트도 읽어보고 전문가들 동영상도 찾아보곤 한다. 증권사 리포트는 애널리스트가 이 눈치 저 눈치 본다는 것을 감안한다. 그런데 직접 포스팅을 하고 나면 애정이 생겨서 주식을 사..

우크라이나 성금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 송금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전쟁을 저 멀리 불구경하듯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수혜주를 검색했고 어떤 주식을 사고팔지 고민했습니다. 미각의 쾌락을 위해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구우며 소확행를 누렸습니다. 그러다. 우크라..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난이도 하 맛 천상 [내부링크]

원주 단구동 종합체육관 뒷길 카페 ‘픽앤롤’에서 뜨거운 커피와 먹은 바스크 치즈케이크 맛이 자꾸 생각났다. 바스크의 뜻이 궁금해서 검색하다 보니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드는 법이 쉬워보였다. 바스크는 스페..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공모가 확정 수요예측 경쟁률 [내부링크]

유일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 자동화 시스템 관련주입니다. 유일로보틱스의 수요예측 결과 기관 경쟁률과 확정 공모가가 발표되었습니다. 1. 유일로보틱스 공모가 확정 확정 공모가는 10,000원입니다. 희망 공모..

웰씽킹(켈리 최 저) 흙수저가 반드시 부자되는 비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로 잘 알려진 켈리 최님의 『웰씽킹』(다산북스 출판, 2021. 11. 10.)은 성공 처세에 대한 자기계발서입니다. 저자는 글로벌 기..

기상청 사람들 재방송 OST 비는 비끼리 만나야 젖는다고 [내부링크]

박민영(진하경 역), 송강(이시우 역) 주연의 JTBC 토.일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가 방영중이다. 기상청 사람들 재방송 시간표  기상청 사람들 재방송 시간표는 아래와 같다. 기상청 사람들..

관계를 망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후션즈’님의 『관계를 망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전』(리드리드 출판)은 인간관계에 대한 자기계발서입니다. 관계 심리학자 후션즈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

포식자의 시선 vs 피식자의 시선 [내부링크]

공부를 지지리 안했지만 시험기간 벼락치기만으로 성적은 상위권이었다. 학창시절 1등을 놓치지 않았던 어머니가 물려주신 유전자의 힘일 것이다. 덕분에 반장을 도맡아 했고 리더의 힘듦을 속속들이 알게 되었다...

카카오뷰 수익 2월 정산(1월 활동) 공개 [내부링크]

작년 말부터 카카오뷰가 핫하다는 소식을 들었어도 귓등으로 흘리다가 다음 포탈 검색 시 뷰탭이 먼저 검색되는 걸 보고 살짝 놀랐습니다. 검색 시 다이렉트로 블로그 유입이 쉽지 않다는 걸 느낀거죠. 1월에 바로..

그거 빼면 다 좋다? 그거 때문에 파탄날 수도! [내부링크]

연애하면서 종종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 00씨는 술 좋아하는 거 빼면 다 좋아요.” “우리 **씨는 낚시광인 거 빼면 다 괜찮아요.” 언뜻 생각하기에 연애 상대로 별 문제 없어 보인다. 그런데 조금..

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배정환 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배정환님의 자기계발 분야 저서 『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미디어숲 출판, 2022. 2. 25.)를 소개합니다. 배정환님은 마케팅 분야에서 20년간 일하셨고 ‘하늘혼..

비씨엔씨 균등배정 주식수 청약경쟁률 상장일 [내부링크]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일반청약)에 13조여 원의 증거금이 몰렸습니다. 투자자들이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에 몰리고 있습니다. 비씨엔씨 청약은 지난 21일과 22일 NH투자증권에서 주관했습니다. 비씨엔씨..

원주 단구동 카페 추천 픽앤롤 PICK&ROLL [내부링크]

직장인 시절, 원주 종합 체육관 뒤편 길로 출근하곤 했다. 직장을 그만두고 다닐 일이 없었는데 엊그제 산책 삼아 지나게 되었다. 1시간 가까이 걷다보니 어디 좀 앉아 쉬고 싶었는데 못 보던 가게가 시선을 끌었..

럭키(김도윤 저) 좋은 운을 불러들이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김도윤님의 저서 『럭키』(북로망스 출판, 2021. 8. 25.)는 “왜 내가 만난 모든 성공한 사람은 스스로 운이 좋았다고 말할까?”라는 의문으로 시작됩니다. ‘왜..

말수가 적었던 남자에 대한 회상 [내부링크]

 작성해야 할 도서 리뷰가 3건 밀려 있다. 아무리 바빠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자는 심산으로 드립커피를 내렸다. 핸드밀로 원두를 갈자 커피향기가 은은하게 번져나왔다. 조심스레 뜨거운 물을 붓고 뜸을 들..

풍원정밀 균등배정 주식수 청약 경쟁률 상장일 [내부링크]

17일과 18일 일반청약을 마친 풍원정밀은 일반청약에 약 12조 7500억 원의 증거금이 몰렸습니다. 풍원정밀 균등배정 주식수 최소청약수량인 10주 이상을 신청한 청약자들은 약 93%의 확률로 균등배정주식 1주를..

2022년 유망 종목, 슈퍼개미의 성공전략! [내부링크]

슈퍼개미 이주영님이 ‘김작가TV’ 유튜브 채널에 출연했습니다. 2월 16일 업로드 된 영상에서 이주영님이 지금 현재 1억이 있다면, 2022년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이 구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안정성을 고려해..

그냥 하지 말라(송길영 저) 리뷰 현행화를 위한 제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경제.경영 분야 경제 전망서인 송길영님의 『그냥 하지 말라』는 “생각이 자본이 되는 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라는 카피가 달려있습니다. 책 제목..

퓨런티어 균등배정 주식수 상장일 일반청약 경쟁률 [내부링크]

지난 14일, 15일 일반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 퓨런티어가 코스닥시장에 상장됩니다. 퓨런티어 상장일은 2월 23일 수요일입니다. 수요예측 기관 경쟁률과 푸런티어 일반청약 경쟁률만 놓고 보면 따상(주가가 공모가..

베이징 컬링 순위 2022 동계 올림픽 컬링 국가대표 팀 킴 [내부링크]

14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리그 6차전에서 우리나라 대표 ‘팀 킴’은 일본을 10-5로 누르고 4강 진출의 가능성을 살렸습니다. 컬링 여자 국가대표 팀 킴(김은정·김경애·김선영·김영미·김초희)..

주식단테님의 손절 라인, 이보다 더 쉬울 순 없다! [내부링크]

주식단테님의 손절 라인 설명, 이보다 더 쉬울 순 없다! 이것은 주식 강의인가 개그인가! 들을수록 빠져드는 주식단테님의 강의. “주식단테 오뽜(멋있으면 다 오뽜~)와 함께라면 주식 공부마저 감미롭다.” "주식..

My Valentine 마이 발렌타인 20220214 [내부링크]

도반은 영어에 근자감을 갖고 있다. 외국인 앞에서도 거침없이 영어를 사용한다. 약국 운영 당시 도반 : 유 테이크 디스 필(pill) 에프터 에브리 밀(meal). 뜨리 타임즈 어 데이. 써티 미니츠 에프터 이팅(eating)..

NFT레볼루션 리뷰 NFT 뜻 민팅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성소라, 롤프 회퍼, 스콧 맥러플린 공저의 『NFT레볼루션』(더 퀘스트 출판, 2021.9.1.)은 저에게 NFT의 개념과 NFT 생태계를 가깝게 느끼게 해 준 고마운 책입..

왜 나는 종종 말을 막 할까? [내부링크]

나영석 PD의 ‘출장십오야’와 ‘달려라 방탄’이 협업 방송을 한 적이 있다. 방송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각자의 단점을 말하는 장면이 나온다. RM(김남준, 준트리버) - 사람이 좀 덜 된 거 같아요. 진(김석진,..

정국 stay alive 가사 착호 뜻 스테이 어라이브 슈가 프로듀싱 [내부링크]

저는 방탄소년단 소식을 트위터 메일로 받아보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슈가(SUGA, 민윤기)가 프로듀싱하고 JK(전정국)가 부른 stay alive가 공개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슈가가 방탄소년단 멤버가 아닌..

퓨런티어 공모가 확정 수요예측 결과 [내부링크]

퓨런티어 확정 공모가와 수요예측 결과입니다. 퓨런티어 공모가 확정 퓨런티어 공모가가 1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퓨런티어 공모가 확정은 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인 13700원을 초과했습니다. 퓨런티어 수요..

연 금리 9% 넘는 적금이 있다고요? 대상은? [내부링크]

오는 21일 정식 출시되는 청년희망적금은 연 9% 대의 금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최고 연10.14%의 효과가 있다고 홍보 중입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여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 발급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손정의 회장은 고 김대중 전 대통령 당시 초고속 인터넷망 필요성에 대해 조언했습니다. 훌륭한 조언을 해 주신 손 회장님께 감사합니다. 또 일개 기업인의..

고려산업 주가 전망 추세 전환 종목 매매 [내부링크]

고려산업은 가축용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주식 단타나 스윙 전문가들은 ‘검색기’를 통해 신고가, 거래량 폭증, 이평선 돌파 등등의 종목을 찾아서 기술적으로 매매합니다. 주식단테님의 종..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일정 주관사 상장일 정리 [내부링크]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소모품 생산 기업인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봅니다. 비씨엔씨의 코스닥시장 상장공모는 신주모집 2,500,000주(공모주식의 100%)의 일반공모 방식에 의합니다. 일반 개인 투자자..

햇빛 사냥 [내부링크]

요즘 들어 종종 기운이 가라앉곤 했다. 도반(남편)은 나이 들어 그런 거라며 건강한 먹거리와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잔소리 강조했다. 밝고 따사한 햇빛을 쬐면 기운이 날 거 같아 햇빛 사냥을 나섰다. 통유리로..

re100 알이백 리백 이재명 윤석렬 토론회 EU택소노미 뜻 [내부링크]

대선후보들의 TV토론회에서 ‘re100’에 대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이재명 후보 – 알이백(RE100 : Renewable Energy 100%)에 어떻게 대응하실 생각입니까? 윤석열 후보 - 알이백이 뭐죠?  re100 뜻 리백? 알..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일 청약방법 주관사 공모가 [내부링크]

케이옥션은 공모가 2만원 대비 상장일에 따상인 42,000원을 기록했고, LG에너지솔루션은 공모가 30만원 대비 거의 더블인 597,000원에 시초가를 형성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공모주 대어로 꼽던 현대엔지니어링은..

82년생 김지영 줄거리 결말 방영 채널과 시간 [내부링크]

2019년 개봉한 영화 ‘82년생 김지영’의 줄거리와 결말, 방영시간에 대해 알아봅니다. 영화 ‘82년생 김지영’은 조남주 작가의 동명소설을 스크린에 옮긴 것입니다. 조남주 작가의 소설 ‘82년생 김지영’은 201..

이마트몰 디자인 공모전 지쓱가능한 친환경 아이디어 총상금 5천만 원! [내부링크]

SSG닷컴에서 고객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디자인 공모전과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을 동시 진행합니다. 총상금 5천만 원이 준비된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해서 상금 타셨으면 좋겠습니다. SSG닷컴..

휴일지킴이 약국 병원 찾기 쉬워요 [내부링크]

설연휴에 문여는 약국 병원 찾기 참 쉬워졌어요 . 검색창에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명절에 약국 병원 갈 일이 생기면 참 당황스럽죠. 그럴 경우 당황하지 말고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에 접속..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 되세요~ [내부링크]

도반(남편)은 이재에 밝다. 유명 맛집에 가게 되면 테이블 수와 객단가, 회전율 등을 대략 계산해서 월 매출을 뽑고 임대료와 재료비, 인건비, 관리비를 뺀, 순매출을 추산하곤 했다. 나중에 부동산 경매로 자수성..

티스토리 저품질 걸렸던 경험과 수익률 높은 황금 키워드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은 그 자체로 멋진 일이다. 꾸준하게 포스팅한다는 게 어디 쉬운 일인가? ‘그 어려운 일을 우리가 해내지 말입니다.’ 에셋플러스 자산운용의 강방천회장님이 말씀하셨다. “제가 본 바로는..

LG엔솔 매도 전략, 상장 첫날 매도한 썰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매도 전략에 대한 웹문서와 유튜브 영상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공부했습니다.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의 적정 시가총액은 100조 원 내외라고 합니다. 시총이..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일 주관사 청약방법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이 내일, 27일 상장합니다. 저는 대신증권에서 1주 배정받았습니다. 대신증권의 청약계좌 당 균등배정 수량이 1.75주라서 2주 기대했지만 1주도 감사합니다. 저의 다음 공모주 청약 예정은 현대엔지..

강방천의 관점 가치투자의 정석을 배우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강방천님의 주식투자 분야 도서 『강방천의 관점』(한국경제신문 출판, 2021. 3. 3.)을 참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저자는 워런 버핏, 피터 린치, 벤저민 그레이엄..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 병 내일준비 지원사업 [내부링크]

충성!! 국토방위에 힘쓰는 군장병들, 감.사.합.니.다.! ‘장병내일준비 적금’과 ‘병 내일준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국방부는 2022년 1월부터 ‘병 내일준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병..

2022 설특선영화 편성표 [내부링크]

24일부터 새로 맞는 주의 끝에는 2022 설 연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때문에 이번 설날에도 이동을 자제하는 분이 많으시겠지요. 2022 설특선영화 보면서 아쉬운 마음 달래보렵니다. 방송사 홈페이지에..

꽃들에게 희망을 내 안에 나비를 발견하는 경이로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작가 트리나 폴러스의 아름다운 글과 그림이 실린 『꽃들에게 희망을』(시공주니어 출판, 1999년)은 스테디셀러입니다. ‘아주 옛날, 작은 호랑 애벌레 한 마리가..

바람둥이는 유전자 탓일까? 바소프레신 수용체 유전자 [내부링크]

바람둥이들은 보통사람보다 바소프레신 호르몬이 적다고 한다. 2004년 미국 애모리대 과학자들이 들쥐를 대상으로 ‘여러 들쥐와 교미하는 들쥐’와 ‘한 마리 들쥐와 교미하는 들쥐’의 차이를 연구했다. 여러 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과 대상 티끌도 모으자 [내부링크]

경기도는 년 2회 상반기와 하반기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시행합니다. 2022년도 반기 6만원, 연 12만원 한도 내에서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상반기에 신청하지 못했을 경우 하반기 신청 시 소..

LG에너지솔루션 경쟁률 LG엔솔 균등배정수량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이 오늘(19) 오후 4시에 마감됐습니다. LG엔솔 공모주 청약에 114조원 규모의 증거금이 몰렸고 청약을 넣은 투자자는 440만 명을 넘었습니다. 수급이 청약에 쏠리는 것도 있고 여러모로 주식..

강냉이는 사랑을 싣고 [내부링크]

이제 익숙해질 때도 한참 지났건만 주방 일은 버겁다. 이웃님들 요리 포스팅을 보면 무척 먹음직스러워서 오늘은 저걸 만들어 먹어야지 결정하는데 막상 끼니가 닥치면 늘 하던 걸 하게 된다. 황태콩나물찜, 된장..

편의점 인간 소수자에 대한 폭력적 시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무라타 사야카님의 『편의점 인간』(살림, 2016년)은 일본이 권위 있는 문학상인 제155회 아쿠타가와상 수상작입니다. 무라타 사야카는 ‘크레이지 사야카’라는..

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 결정장애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최훈님의 『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밀리언서재, 2022. 1. 7.)는 ‘어떻게 하면 인생 최고의 결정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자기계발서입니다. 장 폴 사르..

싱글 모임 인싸 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제대로된 연애를 서른한 살에 처음 해 봤다. 그전까지는 남자보다 일이 더 좋았다. 연애다운 연애를 통해 세상 행복한 경험을 많이 했다. “연애가 이렇게 좋은 건 줄 알았다면 일에만 묻혀 살지 않았을 거야.”..

라면을 끓이며 리뷰 스스로 그러한 것들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김훈님의 산문집 『라면을 끓이며』(2015, 문학동네 출간)는 당시에 ‘언론사 선정 올해의 책’입니다. 김훈 작가는 종이에 연필로 글을 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가 확정! [내부링크]

LG엔솔 공모가가 확정 되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가 확정! 희망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30만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은 지난 11∼12일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 결과를 오늘(14..

이렇게 하면 애인 안 생겨요~ [내부링크]

자의로 솔로였던 기간과 ‘쇼생크 탈출’ 버금가게 시도했으나 솔로였던 기간을 합쳐 오래도록 솔로로 살았다. 어렵사리 결혼해 보니 이게 또 적성에 맞지 않는 거라. ‘결혼이 직업이냐, 적성 운운하게? 결혼이..

개와 술 리뷰 술 먹고 울어본 자의 인생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쑬딴님의 『개와 술』(술딴스북 출판)은 하루아침에 대기업을 때려치우고 동네 책방을 차린 저자가 ‘세계 곳곳을 다니면서 마셔본 술과 인생 이야기’입니다. 책..

원주카페추천 단구동 베이커리카페 브레드105 시오빵 [내부링크]

작년 12월 중순부터 매일 산책하고 있습니다. 오전 햇살을 받으며 걸을라치면 긍정 에너지가 서서히 차오릅니다. 산책길에 지나치게 되는 원주 단구동 베이커리카페 브레드105 추천합니다. 지나다니며 볼 때, 햇..

안네의 일기 리뷰 모든 이의 필독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유대계 네델란드 소녀 안네 프랑크의 일기인 『안네의 일기』는 너무 유명해서 읽지 않았지만 읽었다고 생각되는 책 중 한 권입니다. 저의 셋째 언니는 어려서부..

트레이서 등장인물 트레이서 재방송 뜻 악질 체납자 잡는 독한 녀석! [내부링크]

웨이브 오리지널 16부작 드라마 트레이서가 지난 1월 7일 첫 방영되었습니다. 트레이서 시청률 트레이서 1회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9.7%까지 치솟으며 금토 드라마 시청률 1위에 올랐습니다. 트레이서 시청률은..

쁘띠 또라이 부부의 라스트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솔로일 때와 애인이 있을 때와 결혼 후의 크리스마스 느낌은 조금씩 달랐다. 솔로일 때는 휘황한 불빛 속 상기된 표정의 사람들을 보고도 독야청청 일상을 살았다. 애인과 함께일 때는 은성한 불빛이 ‘화려한 조..

케이옥션 공모주 주관사 상장 일정 환매청구권 뜻 [내부링크]

지난 6일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은 IPO* 기업설명회를 개최해서 코스닥 상장에 따른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미술품 경매 플랫폼으로 아트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포부입니다...

밤을 걷는 밤 리뷰 유희열의 감성에 매혹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유희열님의 ‘시’인 듯 ‘시’는 아닌 시집 같은 산문집 『밤을 걷는 밤』(위즈덤 하우스 출판)을 읽었습니다. 주방일을 하면서 듣고 나서 너무 마음에 들어서..

이재명 학력 고향 일본기자 질문에 품격을 갖춘 사이다 답변 [내부링크]

올해 3월 9일 수요일은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 선거일입니다. 투표권이 생긴 이후 빠짐없이 투표를 했습니다. 많은 사람을 뽑아야할 땐 외우지 못해서 메모지에 적어서 투표소에 들어가기도 했지요. 후보가 마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일 청약방법 주관사 따상이란?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이 다가옴에 따라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주식투자 전문가 안정모님이 ‘LG에너지솔루션 누구나 100만원 수익 내는 방법 공개’ 영상을 올리셨어요. ‘트렌드..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 찾는 법 [내부링크]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 찾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검색어로 계속 포스팅 할 경우 저품질에 빠지기 쉽다는 설이 있습니다. 또 어떤 분은 실시간 검색어이기 때문에 저품질이 아니라 기사를 그대로..

사이토 히토리 부자의 행동습관 도서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일본 납세 금액 1위 부자 사이토 히토리님의 『부자의 행동습관』(다산북스)을 소개합니다. ‘사이토 히토리’라는 이름은 동기부여 유튜브 영상에서 먼저 알게 되었습니다. 가난한..

창업다마고치 김정환의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도서리뷰 [내부링크]

창업다마고치 김정환님은 유튜버 신사임당 본명 주언규님의 친구입니다. 신사임당은 스마트스토어에 대해 전혀 모르는 친구 김정환과 함께 창업다마고치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자본금 0인 상태에서 스마트스토어..

유재석 코로나 확진 돌파감염 뜻 [내부링크]

대한민국 MC 원탑 유재석님의 코로나 확진 소식에 경각심이 더해졌습니다. ‘유느님’으로 불릴 정도로 사랑받는 유재석이기에 코로나 확진 소식이 더 놀랍게 다가왔습니다. 유재석 소속사 안테나는 “유재석은 현..

나는 솔로 4기 영철 나르시시스트 대처법 [내부링크]

유튜브 알고리즘이 추천하는 영상을 보다보면 화제가 되는 사건을 만날 때가 있습니다. ‘나는 솔로’는 선남선녀들의 첫 만남부터 썸을 형성하는 과정을 담은 관찰예능입니다. 나는 솔로 4기 영철(가명)이라는 캐..

이효리 스우파 마마 무대 Do the Dance [내부링크]

멋진 언니 이효리가 작년에‘싹쓰리’와 ‘환불원정대’를 통해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는데요. 저는 아주 열광했습니다. 올해도 가수 이효리가 무대를 찢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지난 11일, 우리 언니 이..

에어드랍 뜻 텔레그램 유저네임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수년 전 비트코인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잠도 잊은 채 암호화폐 시세를 확인하는 청년, 큰돈을 벌어 명품 차와 시계를 산 청년, 큰 돈을 벌었다가 다 날린 청년... 암호화폐는 청년들의 리그였..

슈퍼참치 가사 챌린지 방탄소년단 인스타그램 [내부링크]

어차피 덕질할 거 행복하게 덕질하는 어덕행덕 올리브나무입니다. 방탄소년단 소식을 접하면 흐뭇한 빙구 미소가 지어집니다. LA 소파이 콘서트 일정 중에 생일을 맞은 방탄 맏형 진은 팬들을 위해 『슈퍼 참치』..

읽다 김영하 도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김영하 작가의 산문집 『읽다』를 들었습니다. 제 경우 전자책 오디오로 책을 들으면 내용이 건성으로 스치는 거 같습니다. 아직은 종이책의 촉감과 잉크 냄새를 맡으며 읽는 것이..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신청 글쓰기 부업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면서 좋은 점 중 하나는 글쓰기 습관이 잡힌다는 겁니다. 글쓰기 습관이 잡히면 자신감이 생기면서 글로 부업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글이 예술이 되는 공간’에서 브런치 작가가..

한 사람이 남기는 것은, 오로라 - 이병률 [내부링크]

한사람이 남기는 것은, 오로라 ---------------------------- 이병률 당신 사라지고 당신 주변 사람들은 당신의 기물 앞에 앉아 당신의 비밀번호를 조합해나가기 시작합니다 노트북의 비밀번호를 찾는 사람들은 당..

멜랑꼴리아 재방송 뜻 원작 몇부작? [내부링크]

tvN 수.목 드라마 멜랑꼴리아를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수.목 오후 10:30분 방영되는 멜랑꼴리아는 학원물이자 멜로물입니다. 사립 고등학교 수학 교사인 지윤수(임수정 분)와 트라우마를 간직한 수학 천재 백승..

나태주 잠들기 전 기도 감상 [내부링크]

잠들기 전 기도 - 나태주 하나님 오늘도 하루 잘 살고 죽습니다 내일 아침 잊지 말고 깨워주십시오. 나태주 시인의 묵직한 위트와 겸허가 느껴지는 시입니다. 잠을 죽음으로 은유하는 건 묵직한데 ‘오늘 하루 잘..

오래된 노래 가사와 오래된 이야기 [내부링크]

스텐딩에그의 2012년 9월 발표곡 ‘오래된 노래’가 2021년 12월 내게로 왔네. 부활 정동하의 ‘생각이 나’와 결이 같은 곡이라 생각했는데, ‘오래된 노래’의 도입부가 ‘생각이 나’와 비슷하다는 글을 읽었어..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 6 가지 [내부링크]

구글 검색 상위 노출 로직은 아무도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그룹인 구글 직원들이 연구 개발한 검색 로직이겠지요. 그래서 공식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여러 뇌피셜이 떠돕니다. 저도 그 뇌피셜..

옷소매 붉은 끝동 재방송 이준호 나이 [내부링크]

MBC 금.토 16부작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2PM 이준호의 물오른 츤데레 연기가 재밌습니다. 잘생긴 츤데레는 설렘을 주지요. 그러나! 우리는 언행이 부드럽고 따뜻한 사람 중에 내면도 좋은 사람을 만나..

NFT 뜻 bTS 콘서트 온라인 중계 일정 시청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주식 시장의 화두는 NFT와 메타버스 관련주입니다. 남아공 오미크론 발생 소식에 국내 주식시장은 가파르게 하락했는데요. 오늘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 국내 감염자가 발생했다는 뉴스를 읽었습니다. 2..

베스킨라빈스31 체리쥬빌레에 얽힌 이야기 [내부링크]

나의 최애 아이스크림은 베스킨라빈스31 체리쥬빌레. 영화 속 누군가의 대사였는데... “나는 한 놈만 패.” 남자를 만나도 한 기간에 딱 한 사람만. 한 식당의 여러 메뉴를 맛 봐도 단골이 되면 딱 한 메뉴만...

머드 더 스튜던트 불협화음 가사 이찬혁 쩔어! [내부링크]

어제 11시쯤, 은은한 오렌지 빛 수면 등을 켜고 강렬한 빛을 발하며 어둠을 몰아내 준 LED등을 껐다. 예열해 둔 따끈한 돌침대에 몸을 누이자 하루치 감사가 포근하게 밀려들었다. “하나님, 집이 없는 사람들도..

BTS LA 콘서트 소식 소파이 스타디움 이모저모 [내부링크]

방탄소년단에 제대로 입덕해서 하루라도 관련 영상을 안보면 잠이 안 옵니다. 어덕행덕! BTS는 지난 22일, LA MS 시어터에서 열린 AMA(American Music Awards)에서 3개 부문 후보에 올라 3개 모두 수상했습니다...

금융시장의 포식자들 도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장지웅님의 경제경영분야 저서 ‘금융시장의 포식자들(여의도책방 출판)’을 소개합니다. ‘변신’의 저자 카프카는 친구 오스카에게 보낸 편지에서 말합니다. “책은, 우리 안의..

자기애성 성격인 사람과 사는 법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나면 배우자에게서 기대에 못 미치는 면, 예상치 못한 실망스러운 면을 발견하게 된다. 좋은 모습만 보이려고 애쓰던 연애 시절에는 알 수 없는, 주구장창 같이 살아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이 있다. 갈..

손디아 어른 부뚜막 고양이 어른 [내부링크]

나는 주식채널을 보려고 유튜브에 접속했는데 왜 복면가왕 부뚜막 고양이의 어른이 화면에 떴는지 모르겠다. 복면가왕에 출연한 부뚜막 고양이의 어른이 심금을 울리네. 평론가들의 해석을 봐야 ‘그게 그런 거였..

대한항공 주가 상승 여력 전망 [내부링크]

저같은 주린이에게 적립식 장기투자가 유리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ETF와 업계 대표 우량주를 조금씩 사 모으고 있지요. 그럼에도 차트를 통한 기술적 분석을 알고 싶어서 아주 소액으로 스윙투자를 하고 있..

나는 지금 니가... 겁이나 [내부링크]

“나는 지금 니가... 겁이나.”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의 하영은(송혜교 분) 대사다. 20~30대는 드라마를 보면서 앞날을 상상하겠지만 40대 이후는 옛날을 회상하게 된다. 나는 예뻐서 다시 보거나..

인생 전환의 심리학 수업 도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베테랑 심리학 멘토인 황시투안님의 ‘인생 전환의 심리학 수업(미디어숲 출판)’을 소개합니다. 저자 황시투안님은 22년간 심리 분야에서 일하면서 ‘생각과 시각과 마음’을 전환..

지헤중 시청률 OST, 들려주기보다 보여주기 [내부링크]

SBS 금토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3회는 수도권 및 전국 기준 시청률 7. 3%를 기록하며 지난주에 이어 금토 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동 시간대 방영되는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

원주 파니니 맛집 카페 드 마리아 불고기 파니니 뜻 [내부링크]

파니니, 치아바타, 마들렌, 크루와상, 와플... 야미yummy 이름만 들어도 행복해집니다. 지난 달 개업한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드 마리아는 파니니 맛집입니다. 첫 방문에서는 치즈 케익과 초코 케익을 테이크아웃..

주식단테 볼린저밴드 매매기법 뜻 [내부링크]

“손절 십 프로 먹으면 오십 프로. 확률은 오대오.” 알고리즘의 주선으로 만난 주식단테사단의 단테님. 볼수록 매력에 빠져서 매일 보고 있습니다. 경상도 사투리에 아주 살짝 새는 발음마저 사랑스럽네요. 어려..

원주 생선구이 맛집 추천 단구동 오메가 생선구이 [내부링크]

오~~래 전, 왜 저는 도반(남편)에게 끌렸던 걸까요? 어리바리 몽상가 기질인 제겐 ‘품위’가 부족합니다. 품위를 연기할 수는 있습니다만. 연애시절, 도반에게서 선비다운 품위가 보았던 거지요. 사랑의 콩깍지가..

돈 되는 키워드 황금 키워드? 조회수 높이는 제목 짓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티스토리 관련 글을 올려 봅니다. 키워드는 쉽게 생각해서 ‘사용자가 검색하는 단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대부분 보험, 대출, 주식 등의 키워드가 돈이 된다는 걸..

술꾼 도시여자들 몇부작 웹툰 조정치의 변신은 무죄 [내부링크]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저를 술꾼 도시여자들 영상으로 안내했습니다. ‘하루 끝의 술 한잔이 인생의 신념인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 본격 기승전술 드라마’라고 합니다.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주연, TVING 오리지..

인생의 답은 내 안에 있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김이섭님의 ‘인생의 답은 내 안에 있다(미디어숲)’를 소개합니다. 저자 김이섭님은 ‘올해의 신한국인 대상(시사투데이)’을 수상했고, ‘대한민국 미래를 여는 혁신 인물(한국일..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등장인물 재방송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송혜교 장기용 주연의 SBS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가 11월 12일 첫방송 되었습니다.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되며 총 16부작입니다. 오랜만에 안방극장으로 찾아온 멜로 퀸 송혜교와 장기용..

이게 최선입니까? [내부링크]

책 소개 카드 뉴스를 만드는 분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습니다. 수백 권의 책을 카드 뉴스로 만들면서 박학다식함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책 읽기를 워낙 좋아하지만 자기계발서는 너무 많이 읽어서 그만 읽어도..

당근마켓 거래방법 판매 직접 체험기 [내부링크]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 후 만 원 한 장, 아니 천 원 한 장도 허투루 쓰지 않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결심이야... 누구나 할 수 있는 거니까요. 재테크 관련 도서들을 부지런히 읽었고 ‘재테크 베스트셀러 실천으로..

원주 날마다 코다리에서 동태찌개 [내부링크]

지난 월요일, 저녁 설거지를 9시까지 미루다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식사가 끝나고 도반(남편)이 저녁 운동을 나가면 바로 했는데 지난 월요일에는 유튜브 영상이 너무 재밌어서 미뤘네요. 뭐... 가끔 그렇게 설..

빼빼로데이 내돈내산 막대과자 [내부링크]

바로 위 셋째 언니는 어려서부터 깔끔하고 명민했다. 너댓살 때 동화책을 줄줄 외워서 부모님은 언니가 천재인 줄 알았다고 한다. 그런 언니 밑에서, 하지 말라는 일을 기어이 하고마는 나는 ‘미련이’라고 불렸..

AI는 인문학을 먹고 산다 도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술술 읽히도록 쉽게 씌여진 인문교양서 한지우님의 ‘AI는 인문학을 먹고 산다(미디어숲 출판)’를 소개합니다. 저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인문적 소양’..

내 속안엔 몇 십 몇 백 명의 내가 있어~ [내부링크]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당신의 쉴 곳 없네’ - 가시나무, 하덕규(시인과 촌장) ‘내 속안엔 몇 십 몇 백 명의 내가 있어 오늘 또 다른 날 맞이해 어차피 전부 다 나이기에 고민보다는 걍 달리네’ - IDOL, BT..

길동시장 낙지볶음 전국택배 낙지볶음 밀키트 JMT [내부링크]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낙지볶음을 밀키트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십년 넘게 한 곳에서 영업하며 낙지볶음 대박 맛집으로 소문난 길동시장 낙지마당 낙지볶음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에서 주문할 수..

긍정의 힘, 행운도사와 행운둥이 [내부링크]

도반(남편) : 오늘부터 포동이(내 애칭)가 아니라 행운둥이라 불러야겠어. 포동이라 부르니까 더 포동해지는 거 같아. 생각이 말이 되고 말이 현실이 되거든. 나 : 오빠~ 정말 좋은 생각이에요! 그럼 난 이제부터..

불편한 편의점 줄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김호연 작가의 소설 ‘불편한 편의점(나무옆의자 출판)’을 소개합니다. 소설은 주방일을 하면서 전자책 듣기 기능으로 듣는데요. 귀에만 들리는 작품이 있고 마음까지 파고드는 작..

테이퍼링 뜻 tapering이란 [내부링크]

뉴스에 테이퍼링이란 말이 자주 나오는데 테이퍼링 뜻이 뭘까요? ['돈 풀기' 멈추고 '돈줄 죄기'… 美 연준 "11월 말 테이퍼링”] 세계일보 기사 제목입니다. [‘긴축발작’ 피한 연준…‘비둘기파’ 파월에 뉴욕..

임창정 별거 없던 그 하루로 뮤비가 소환한 기억 [내부링크]

낮에, 유튜브로 볼린저밴드를 이용한 주식 매매 영상을 보다가 중간 광고가 떴다. 황정민, 경수진이 나오는 걸 보고 영화 광고인가 싶었다. 임창정의 신곡 ‘별거 없던 그 하루로’ 뮤비였다. 시선이 붙박인 채..

가을 산책길 단상 [내부링크]

수련(가명)은 나를 무척 좋아해 주었고 나를 좋아해주는 수련이 나도 좋았다. 그런데 어디서부터 어긋나기 시작했을까. 수련은 소소한 일상을 나누며 오래도록 통화하는 걸 좋아하는데 나는 ‘통화는 용건만 간단..

하버드 지혜 수업 도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심리전문가 무천강님의 저서 ‘하버드 지혜 수업’을 소개합니다. ‘하버드 지혜 수업’은 자기계발 분야 중 삶의 지혜.조언서입니다. 하버드를 졸업한 유명인사..

키마이라 등장인물, 키마이라 뜻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드마라 키마이라는 OCN에서 방영하는 주말드라마입니다. 키마이라 방송시간 10월 30일(토) 첫 방송되었고 토.일 밤 10시 30분에 본방송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 해외에서 활동하던 한국계 팝페라 가수 키메라가 유..

원주 맛집 길모퉁이 찌개전문 동태찌개 추천 [내부링크]

짧은 가을이라지만 단풍을 즐길 시간은 충분합니다. 마음의 여유만 있다면. 염도 높은 국물 요리는 건강을 위해 자제하는 편인데 찬바람이 불자 뜨끈한 찌개가 생각나나보네요. 도반(남편)이. 도반 : 오늘 저녁..

라이크커머스, 내러티브 자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트렌드 코리아 2022 리뷰4로 마지막 회차입니다. 제가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좋아하다보니 홍보 같은 글이 되었는데요. 내돈내산으로 제가 직접 읽은 내용을 개인..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 위드코로나 수혜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음만은 이미 부자인 주린이입니다. 어제는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저는 주식 전문가 부자아빠 정재호님 유튜브 채널도 종종 시청합니다. “주식 시장에는 가을에 사서 봄에 판..

전어구이 전어 손질 오븐에 굽기는 법 [내부링크]

계절마다 먹어줘야 하는 음식이 있지요. 시월에는 전어와 대하를 먹어줘야 합니다. 홍성 남당리 대하축제도 세 번 정도 갔었네요. 갈 때마다 다른 사람이랑 추억이 방울방울입니다. 맘마미아~! (맘마미아의 ‘도나..

지리산 재방송 레인저 뜻 [내부링크]

이응복 PD, 김은희 작가의 tvN 16부작 드라마 지리산이 지난 23일 첫방송되었습니다.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 출연으로 많은 기대를 하게 되었는데요. 토, 일 오후 9시 지리산 드라마 본방 사수를 못한다..

위드코로나 관련주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 [내부링크]

영국을 비롯한 각국에서 위드코로나(with corona)를 선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정부도 다음 달(11월)부터 1~3단계로 일상회복에 진입한다는 안을 발표했습니다. 위드코로나 뜻 위드코로나란 ‘코로나19의 완전..

유미의 세포들 결말, 이별카드 이야기 [내부링크]

‘유미의 세포들’은 제가 요즘 재미있게 보는 TVING 드라마입니다. 유미의 세포들 방송시간은 TVING에서 금.토 오전 11시, tvN에서 금.토 오후 10시 50분입니다. 유미의 세포들 재방송을 보려고 하니까 무척 제..

바른생활 루틴이, 실재감테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의 7번 째, 8번 째 키워드인 ‘바른생활 루틴이’와 ‘실재감테크’를 소개합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 리뷰 3’이 되겠습니다. 세 차례에 걸쳐 책 소개를 하..

하승훈의 주식투자, 이상로의 빨간 주식, 주식 단테 [내부링크]

몽상가 기질의 저는 돈을 버는 건 조금 했는데 돈을 모으고 불리는 건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2018년 겨울, 친정 식구 중 한 명이 큰 빚을 진 걸 보고 충격 받았습니다. 그간 금융 저능아로 살았던 스스..

평창 전원주택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평창 전원주택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원주에서 평창으로 가는 국도변의 멋진 풍경을 감상했지요. 평창에는 거의 십 년 지기 이웃인 L언니가 있습니다. 언니도 평창 토박이가 아니라 남편의 퇴직 후 귀..

원주 카페 추천, 카페 드 마리아 [내부링크]

지난 여름, 우리 집 마당까지 빵 굽는 냄새를 솔솔 풍기던 ‘카페 소볼’이 문을 닫았습니다. 두어 달 후, 사장님도 바뀌고 상호도 ‘카페 드 마리아’ Cafe de Maria로 바뀌었네요. 도반(남편) : 카페 드 마리아?..

와이지엔터메인먼트 주가 전망 YG [내부링크]

BTS의 오프라인 미국 공연 재계 소식에 엔터테인먼트 종목의 상승이 돋보입니다. 국내 엔터주 4대장인 SM, YG, JYP, 하이브 중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가을 우체국 앞에서에 얽힌 이야기 [내부링크]

나는 서울 변두리 빈민가 출신, 1969년생 X세대다. ‘빈민가’라는 말은 어폐가 있는 것이 당시는 너나없이 못 살았다. 학창시절 교장 선생님은, 우리나라가 후진국에서 벗어나려면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

러스틱 라이프, 헬시플레져, 엑스틴 이즈 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트렌드 코리아 2022 TIGER OR CAT 리뷰 2입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의 10가지 주요 트렌드 중 4, 5, 6번 째인 러스틱 라이프, 헬시플레져, 엑스틴 이즈 백을 소개합..

트렌드 코리아 2022 TIGER OR CAT 리뷰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김난도 교수 외 9명의 저자가 쓴 ‘트렌트 코리아 2022(미래의 창)’의 알파벳 10개 조합 키워드는 ‘TIGER OR CAT’입니다. 2022년을 호랑이냐 고양이냐의 갈림길이라고 본 것이죠..

버거킹 원주명륜오일뱅크점 쿠폰 할인 [내부링크]

집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에 버거킹 원주명륜오일뱅크점이 있다. 버거킹 앱을 깔았더니 할인 쿠폰이 자꾸 어른거리네. 베이컨치즈와퍼와 콜라R을 먹을까 콰트로치즈와퍼와 콜라R을 먹을까. 요며칠 새 최고 심각한..

원주 본가 안동찜닭 원주시 토지길 맛집 [내부링크]

우리 부부는 건강상의 이유로 외식을 자제하고 있습니다......만, 한 달에 한두 번은 나가서 먹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남이 해준 밥이 제~~일루 맛있습니다. 장을 봐다가 다듬고 씻고 썰고 다지고 데치고 찌고~..

괜찮아 아빠도 쉽진 않더라 도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문수림님의 어른과 아이 모두를 위한 동화집 ‘괜찮아, 아빠도 쉽진 않더라’(15번지)를 소개합니다. 1인 출판사 ‘15번지’는 티스토리 이웃인 ‘글 쓰는 아빠님이 운영합니다. ht..

삼성전자 주가전망 21년10월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코스피 지수를 견인할 정도로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합니다. 스마트폰 반도체 수급 비상, 원재료 가격 상승, 홍라희 여사의 상속세 납부를 위한 삼성전자 주식 매물 등등이 삼성전자..

2021 10대 트렌드 상품 (트렌드 코리아 선정) [내부링크]

어제부터 ‘트렌드 코리아 2022’를 읽고 있습니다. 표지에 적힌 ‘검은 호랑이의 해, 이제 우리가 더 강해질 차례다’라는 글이 결연하네요. 트렌드 코리아가 선정한 2021 10대 트렌드는 ‘백신, 중고거래 플랫폼..

파울로 코엘료 아처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연금술사’의 작가 파울로 코엘료의 소설 ‘아처’(문학동네)를 소개합니다. 아처(archer)는 활 쏘는 궁사, 궁수를 뜻합니다. “진을 찾아왔다.”는 첫 문장으로 소설이 시작됩니..

fly me to the moon 듣기, 이별 이야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서비스가 공급되는 83개국 all kill 1위를 차지한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 장면에 삽입된 재즈곡이 ‘fly me to the moon’이다. 쥴리 런던이 부른 원곡을 편곡..

방탄소년단 아이돌 듣기, IDOL에 얽힌 이야기 [내부링크]

장항준 감독이 장르물 드라마 ‘싸인’을 감독하다가 ‘너무 춥고 졸려서’ 하차했다고 밝힌 바 있다. 예능 프로그램 출연한 그는 “왜 서울대 나온 사람을 뽑는 줄 알았어요. 잠을 참고 공부해 본 사람들이란 말..

단 1줄로 사로잡는 전달의 법칙 도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모토하시 아도님의 커뮤니케이션 향상 자기계발서인 ‘단 1줄로 사로잡는 전달의 법칙’을 소개합니다. 저자는 텔레비전 버라이어티 방송 프로덕션 연출가입니다. <임금님의 브런치..

상생소비지원금 활용법 카드 캐시백 적립 [내부링크]

오늘 KB카드로부터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에 대한 문자 한통을 받았습니다. 10월 1일부터 정부의 상생소비지원금 사업이 시작됐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업이란 정부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이전보다 많이 쓴 소..

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 도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법륜 스님의 수필집 ‘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는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의 내용 중 선별해서 실었습니다. 책은 4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제게 인상 깊었던 꼭지 제목을 옮겨..

원주 카페 추천 카페 피움 PIUM [내부링크]

코시국이라 카페 찾는 일이 뜸해졌습니다. 오랜만에 원주 단구동 우편 집중국 바로 옆, 카페 피움에 갔습니다. 수제 호두파이가 맛있는 CAFE PIUM. 실내는 깔끔하고 넓었습니다. 아기자기하거나 아늑한 인테리어..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도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우리의 현재는 과거 선택들이 누적된 결과라고 하지요. 좋은 일도 많았지만 반복적으로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의 원인을 알고 해결하면 좀 더 나은 삶이 될 겁니다. 황시투안님의..

콜드플레이 비바 라 비다 듣기 [내부링크]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이 BTS와 콜라보하며 보여준 겸손이 인상 깊었다. 콜드플레이는 독일 라디오 방송 DJ(인종 차별 발언으로 혼쭐났던)가 신성시할 정도의 실력과 명성을 가진 그룹이다. 스스로 슈스임을 종..

My Universe Coldplay BTS translate the Korean lyrics into English. [내부링크]

Hello~! English-speaking ARMY. Even if we don't know the meaning of the lyrics, we can enjoy it enough. However, if we know the lyrics, we can enjoy it deeper and wider. MY Universe, a collaboration..

밤이 깊을수록 더 빛나는 별빛 [내부링크]

2년 전 여름, 도반(남편)은 원주 신림면에 손바닥 만한 땅을 사고 컨테이너 하우스를 들였다. 컨테이너 하우스가 들어갈 진입로 확보를 위해 설치 기사들이 고생고생 했었다. 전기는 끌어 올 수 있었는데, 수맥을..

예민한 나를 위한 해명 [내부링크]

나는 감수성이 예민하고 눈치가 빠른 편이다. 때문에 상대가 원하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아서 제공할 수 있다. 학창 시절에는 선생님들께 재치 있다는 말을 들었고 회사 다닐 때는 분위기 메이커라는 말을 들었다...

방탄소년단 콜드플레이 MY UNIVERSE, BTS COLDPLAY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뮤직과 콜드플레이 소속사 워너뮤직은 두 팀의 협업 싱글 곡 'My Universe’를 9월 24일 발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콜드플레이는 정규 9집 앨범 'Music Of The Spheres' 발매를 10월 15일..

내 곁에서 내 삶을 받쳐 주는 것들 도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자기계발’ 분야의 ‘자기관리서’로 분류된 도서 ‘내 곁에서 내 삶을 받쳐 주는 것들’을 소개합니다. 저자 장재형님은 원목 주방용품 업체 ‘장수코리아’대표입니다. ‘인문..

방탄 보라해 뜻 BTS I purple you means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BTS 관련 소식을 들을 때마다 가슴이 웅장해지곤 하는데요. 사실 저는 BTS 신곡이 발표되면 타이틀곡 뮤직 비디오를 몇 차례 돌려보곤 하는 정도였어요. 아미들은 방탄의 신곡이 발표되면 당연히 해야..

이승철 우린 듣기 (이찬혁 작사 작곡) [내부링크]

이승철 우린 듣기 천재 뮤지션 이찬혁이 만든 곡에 신이 내린 보컬 이승철님이 노래한 ‘우린’. 이승철님이 데뷔 35주년 기념으로 이찬혁에게 곡을 부탁했다고 해. 이찬혁은 이승철님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린 곡..

찰스 디킨스의 비밀 서재 영화 리뷰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캐롤’을 집필하는 찰스 디킨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찰스 디킨스의 비밀 서재’를 재미있게 봤습니다. 단편 소설 ‘크리스마스 캐롤’ 발표 이후 찰스 디킨스는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라 불렸..

언어의 기표와 기의 [내부링크]

어제 운동을 다녀온 도반(남편)이 호주머니를 뒤지며 말했다. “우리 포동이 주려고 가을을 가져왔지~ 손 내밀어 봐.” “와! 진짜 가을이네! 예쁘다~ 도서관 뒤쪽 산책로에서 주웠어요?” “그렇지. 열심히 걷고..

생각하는 기계 vs. 생각하지 않는 인간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사이보그나 인공지능 로봇이 나오는 영화는 무척 흥미롭습니다. 다음 세 편의 영화는 꽤 오래전 영화인데 강한 인상으로 남아 있습니다.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같이 기계가 인..

비도 오고... [내부링크]

'기분도 그렇고 해서' 옛 이야기나 해 보련다. 비가 온다고 해서 기분이 그.렇.지.는 않는 편인데 잔나비의 ‘그 밤 그 밤’을 반복해서 듣다보니, 기분이 그.렇.네. 비도 오고, 커피는 향기롭고, 블루베리 에그..

양평 커피하우스 제로제가 불러온 단상 [내부링크]

(※ 양평 커피하우스 제로제 방문 후기 아닙니다~) 지난 토요일. 좋은 지인이 선물해준 K3(커피 캘빈에서 파는 블랜딩 원두)를 핸드드립으로 마시며 커피 관련 영상을 보고 있었다. COFFEE KELVIN의 K3 + Brazil..

팔도 비빔면과 비비고 김치왕교자 만두 JMT [내부링크]

지난 수개월 동안, 식사 시간에 기독교 채널만 보던 도반(남편)이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도반 : 내일은 꽁치 구워먹을까? 치병을 위해 그 좋아하던 생선을 자제하던 도반이 꽁치를 먹자는 데에..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더라도 측은지심으로 [내부링크]

‘쉬바 같은 사람들은 외로움이 뭔지는 알지만, 끝이 보이지 않는 오랜 고독에 대해선 아무것도 모른다. 빨래방이나 서성거리며 주말을 보내는 게 어떤 건지, 스킨쉽에 굶주려서 버스 차장의 손만 스쳐도 흥분되는..

황둔 쌀찐빵 추천 (feat. 쌀찐빵 추억 한 스푼) [내부링크]

어제, 평창에 다녀왔습니다. 원주에서 치악재를 넘어 신림, 황둔, 주천을 거쳐 평창 전원주택으로 갑니다. 평창으로 갈 때는 꼭 황둔 쌀찐빵을 먹습니다. 서울 사는 아가씨(남편 여동생)도 맛있어서 포장해갔다고..

서재의 마법, 김승 서재 탐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미디어숲 출판사의 개정판 ‘서재의 마법’을 소개합니다. 책은 추천사, ‘여는글 1, 2, 3’, 4개의 장, 맺음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김승님의 서재는 작은 도서관 수준인데 여기..

말복 복달임 추어탕에 탁주 한 잔 [내부링크]

도반(남편)이 어제 저녁, 말복 이브라고 복달임을 먹자고 합니다. 복달임은 복날에 더위를 이기기 위해 먹는 음식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복달임의 대표 주자는 삼계탕인데 도반이 선호하는 남원 추어탕 집으로 갔..

기묘한 러브레터, 야도노 카호루 소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흡인력 강한 일본 소설, ‘기묘한 러브레터’를 소개합니다. ‘기묘한 러브레터’가 일본에서 발표되었을 당시 굉장한 파문이 일었다고 합니다. 작가인 야도노 카호루에 대해 알려..

원주 금대리 맛집 금대기사식당 [내부링크]

먹는 것에 진심이라 한 번 먹기로 한 것은 기어이 먹는 편입니다. 일전에 ‘생선구이’ 대신 코다리조림을 먹었기에 생선구이를 먹으러 갔습니다. 원주 금대리 금대기사식당 생선구이 정식을 먹었습니다. 원주에서..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추천영화 [내부링크]

웨스 앤더슨 감독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아름다운 미장센, 환상적인 색감, 화려한 출연진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 영화입니다. 어마어마한 갑부 마담 D. 살인 사건을 둘러싼 이야기를 경쾌하게 풀어갑니다...

주일 저녁 플레이 리스트 [내부링크]

강렬한 햇살 세례 속, 사위(四圍)가 눈부신 주일 오전. 도반(남편)은 손바닥만한 땅을 돌보러 신림으로 떠났다. 열기를 식히기 위해 마당에 물을 뿌린 후 온라인 예배를 드렸다. 간단히 점심을 먹고 정말 오랜만에..

여행 예찬 [내부링크]

수학 공부방을 10년 넘게 운영하며 알게 된 사실 중 하나는, 어린 시절에 새로운 자극을 적절하게 경험한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도 좋다는 것이다. 새로운 자극에는 여행, 음식, 책, 영화, 스포츠 관람, 미술 관..

핸드드립 커피 맛있게 내리는 법 [내부링크]

코.시.에 카페 출입도 신경쓰이는 요즘이라 홈카페 꾸미기가 더욱 인기네요. 커피에 대해 배우고 나자 일반 카페의 커피보다 집에서 내려 마시는 핸드드립이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핸드드립 커피 맛있게 내리는..

길동 맛집 길동시장 낙지마당 낙지볶음, 연포탕, 낙지아구찜 [내부링크]

저의 인생 맛집 중 한 곳인 서울 길동 맛집 길동시장 낙지마당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먹는 것에 진심인 편인데요. 미각도 보통 이상 발달했고 식탐도 많습니다. 엄마 : 너는 맛있는 거 먹고 나면 꼭 노래를 하더..

부모를 위한 혼공 가이드 일곱 가지 [내부링크]

한재우님의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위즈덤하우스)을 읽었습니다. 온라인 수업이 대세인 요즘 학력 격차 우려는 현실로 나타났습니다. 우리 자녀들이 외부의 자극으로 마지못해 끌려가는 것이 아닌, 내적 동기..

키친 크로스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살림을 멀리하다보니 예쁜 그릇이나 주방 패브릭 소품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핸드드립 커피를 즐기기 시작하면서 커피 한 잔도 예쁘게 마시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구매하게 된 키친 크로스입..

이웃집 투자자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조슈아 브라운과 브라이언 포트노이가 공저한 ‘이웃집 투자자들’은 경제경영 부문 재테크 투자가이드입니다. 미국 재무 설계사, 공인 재무 상담사, 재무 컨설팅 회사 CEO 등 25명..

원주 코다리조림 남애갯마을 [내부링크]

지난 월요일 저녁, 생선구이가 먹고 싶어서 찾은 식당이 개운동에 위치한 ‘남애갯마을’입니다. 도반(남편) : 모듬 생선 구이 주세요. 안주인 : 고등어가 떨어졌는데요. 도반 : 고등어 없으면 가격을 조금 빼주면..

오디 효능 [내부링크]

평창 전원주택에는 뽕나무가 세 그루 있습니다. 한 그루는 이전 집주인이 심어 놓았고 두 그루는 우리 부부가 심었습니다. 해마다 6월쯤이면 오디를 따곤합니다. 슈퍼 푸드로 각광받는 진보라빛 오디 열매에 많은..

보릿고개 본점 원주 맛집 한정식 [내부링크]

도반(남편)의 건강 관리를 위해 외식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좀처럼 맞지 않는 서로의 성향에도 불구하고 외식 취향은 비슷했는데 아쉬운 요즘입니다. 지난 월요일, 평창 전원주택에 들러 세 시간 가까이 오디를 따..

플랫폼 경제와 공짜 점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디지털 경제’ 부문 도서인 ‘플랫폼 경제와 공짜 점심’을 소개합니다. 저자인 강성호님은 금융위원회에서 근무하는 현직 서기관입니다. 금융위원회는 우리나라 경제 질서를 관..

원주 카페 소쿠리 (행구동 카페거리) [내부링크]

커피 학원에서 함께 공부한 동갑내기 지인 J와 원주 행구동 카페거리에 있는 소쿠리에 다녀왔습니다. 평일 오후 2시 정도인데 꽤 많은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원주 카페 소쿠리 카페 소쿠리는 토속적인 이름과..

법륜스님이 말하는 우정이란? [내부링크]

질문자 : 어린 시절부터 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있습니다. 제가 오랜 해외 생활을 하다가 한국에 와서 그 친구와 여행을 갔습니다. 그런데 제 물건이 없어졌고 그 물건이 친구의 가방에 있었습니다. 저는 다른 친구..

바리스타 1급 필기 예상문제 [내부링크]

1. 현재 커피의 원산지라고 알려져 있는 나라로 맞는 것은? ① 터키 ② 브라질 ③ 에티오피아 ④ 미국   2. 카푸친 수도회 수도사들이 입던 옷과 두건 색과 비슷하다는 설에 의해 이름 붙여진 커피 메뉴 중 하나..

청년내일저축계좌란? 튼튼한 청년 희망사다리! [내부링크]

요즘 이삼십대 MZ세대는 부모세대보다 소득이 적어지는 첫 세대라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축의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청년층의 취업난이 심각합니다. 오는 7월, 청년층의 경제 대첵으로 당정청은 청년내일저축..

마인 16회 줄거리 결말 (최종회 스포일러) [내부링크]

재벌가, 그들의 사는 세상을 엿보는 재미를 주던 드라마 마인이 종영했습니다. 마인 최종회인 16회를 보게 만든 힘은 ‘한지용을 죽인 범인이 누구인가?’ ‘서희수는 왜 기억상실 연기를 했는가?’에 대한 궁금증..

5차재난금 대상 지급시기 [내부링크]

올 추석 전에 5차 재난금 지급을 위한 조율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급 지급을 등을 위한 2차 추가경정예산은 30조 원대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아직 5차재난금 대상과 지급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

김루이를 좋아하게 될 줄이야! 잘해구와~ [내부링크]

어쩌다 김루이를 알게 됐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알 수 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이 난데없이 김루이 영상을 추천해서 보게 되었는데요. 영어 시험을 앞두고 심야영화를 보러가는 누나 김유정에게 루이가 말합니다. 루이..

커피내음 원주 카페 [내부링크]

주일 점심은 혼자 간단히 외식합니다. 혼자 횟집이나 패밀리레스토랑까지 가봤는데요. 혼식으로 숯불고기 집에만 안 가 봤습니다. 1인분만 주문하면 주인 입장에서 숯불 값도 안 나올 거 같아서요. 일본에서는 오..

현대차 주가 전망 [내부링크]

국내 재계 서열 2위인 현대차그룹 현대차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봅니다. 현대차가 장기 성장 사이클에 진입했다는 진단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전기차 보급에 따라 기존 내연 자동차의 교체 수요 급증을 전..

행복 시크릿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류창장님의 마음 다스림 자기계발서 <행복 시크릿>을 소개합니다. 많은 현자들이 행복의 비결을 알려주는데요. 이론상 알고 있는 행복의 비결을 내 것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

노브랜드 치즈쫄볶이 [내부링크]

아주 오래 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사회자가 재외교포 참가자에게 물었습니다. 사회자 : 한국에 와서 가장 맛있었던 음식이 뭐였나요? 참가자 : 또뽀끼요. 차암 마시써요.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산딸기 효능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는 자생 산딸기를 따러 다녀왔습니다. 산딸기와 복분자는 살짝 다른 종이라고 하는데 산딸기 역시 복분자만큼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요강을 엎을 정도로 활력을 준다는 복분자. 그에 못지..

케어랩스 주가 전망 [내부링크]

올해 아흔, 여든 셋인 부모님이 백신 접종을 마쳤습니다. 약간의 어지러움과 구토 증상이 있었으나 잘 넘기시고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없다고 하시니 다행입니다. 백신 잔여분 예약 실시 등 백신 접종율이 점차 높..

법륜스님 즉문즉설 (로또 남편) [내부링크]

내 인생 최대 로또는 나의 도반(남편). 안 맞아. 안 맞아도 너어~무 안 맞아. 안 맞는 건 나의 잘못도 도반의 잘못도 아니다. 나와 도반은 그저 자기 삼긴대로 사는 것뿐이다. 아임 오케이. 유아 오케이. 에브리바..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하기 2021년 1차 [내부링크]

재테크에 있어서 수입을 늘리기보다 지출을 줄이는 게 더 쉬운데요. 지역상품권 등을 통해 상시 5~10% 싸게 물건을 사는 건 기본입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혜택도 챙겨보시기..

스티브 유 관광비자? 유승준 비자 소송 시작 [내부링크]

남자들은 군대 경험을 평생 잊지 못하는 거 같습니다. 종전이 아닌 휴전이라는 한반도 상황은 언제 전쟁이 발발해도 이상하지 않지요. 가장 아름답고 왕성하게 활동할 이십대 초반에 나라의 부름을 받고 병역의 의..

티라미수 만들기 간단 레시피 뜻 [내부링크]

치즈 특유의 향을 좋아해서 치즈 케익은 물론 고르곤졸라 피자도 좋아합니다. 도반(남편) : 포동이(내 애칭 중 하나)가 좋아하는 피자가 꼰대에게졸라 피자였나? 카페에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는 치즈 케익은 소..

풍산 주가 전망 인플레이션 수혜주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됨에 따라 여행, 호텔, 내수 소비재 등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경기 사이클은 회복기, 확장기(호황), 후퇴기, 수축기(침체)를 반복합니다. 경기 회복기에는 구리,..

드라마 마인 시청률 촬영지 [내부링크]

요즘 재미있는 드라마가 많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김서형, 이보영 주연의 tvN 토일드라마 ‘마인’도 그중 하나입니다. 저의 최애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정주행 하고 나서 생각의 키가 조금쯤 자란 느낌을 주는..

샤케라또 만드는 법 [내부링크]

요즘 카페들은 커피 맛이 좋은 건 기본이고 에스프레소를 응용한 각종 음료가 맛있어야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바리스타 양성 학원에서 에스프레소 응용 음료 중 기본인 샤케라또를 만들었습니다. 어감 상 일본..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받는 법 [내부링크]

지금으로부터 어언 20여 년 전. 라떼는요,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꾸미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도토리라는 가상화폐를 구입해서 친구에게 선물하기도 했고 배경음악을 구입, 꾸미기용 아이템 구입에 사용했습니다...

홍콩반점0410 짜장면 탕수육 원주단구점 중국집 [내부링크]

도반(남편)은 주일 하루 금식합니다. 자가포식(오토파지)을 통한 치병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반에 대한 의리!로 저도 주일 하루 금식할 수 있...지는 않더군요. 지난 주일에는 교회 예배 후 바로 귀가하지..

사진 텍스트 추출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 서평을 올릴 때 인상 깊었던 구절을 일일이 타이핑해서 올리곤 했습니다. 며칠 전에야 사진 텍스트 추출하는 법에 대해 알게 되었네요. 사진 텍스트 추출하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사진..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 예상 문제 [내부링크]

어제(21일), 바리스타 2급 필기 모의시험을 봤습니다.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은 총 40문항으로 문항 당 2.5점입니다. 60점 이상 합격입니다. 학원에서 치른 바리스타 필기 모의시험은 공부한 것에 비해 난이도가..

바리스타 필기시험 대비 자료 [내부링크]

수년 전 맛있는 드립 커피를 먹어 본 후 커피에 관심이 생겨서 드리퍼랑 핸드밀을 들였었는데요. 이후로 제니퍼룸 우유거품기랑 비알레띠 모카포트, 드립포트, 드립서버를 들였습니다. 그러다가 바리스타 자격증에..

사랑이 죄는 아니잖아!를 외치는 심리 [내부링크]

<유키즈온더블럭>에 이혼 전문 변호사가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변호사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 속 “사랑이 죄는 아니잖아!”대사가 참 현실적인 대사라고 하더군요. 평범한 시청자들의 뇌리에 깊게 박힐 만큼 막..

텐핑 재택부업 제휴마케팅으로 수익내기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절약왕 정약용>에 출연한 박세인님 덕분에 제휴마케팅 사이트 텐핑(Tenping)에 대해 알았습니다. 제휴마케팅하면 쿠팡파트너스가 제일 먼저 떠오르지요. 쿠팡파트너스는 물품 구매액에 대해 수익금이..

삼성전자 주가전망 [내부링크]

십만 전자를 바라보던 삼성전자 주가가 5월 13일 어제 78,50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한두 종목이 주가 지수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 바람직하지 않은데 삼성전자가 코스피 지수를 견인하곤 하지요. 500만 명에..

엄나무순 데치기 무침 효능 [내부링크]

평창 전원주택에는 엄나무가 세 그루 있습니다. 제대로 돌보지 못하는 바람에 나무들은 알아서 새순을 움 트고 잎을 넓힙니다. 친정 엄마는 봄마다 엄나무순을 그냥 두는 걸 아쉬워하셨습니다. “엄나무순을 제철..

당신만 모르는 인생을 바꾸는 대화법 [내부링크]

책 제 목 : 당신만 모르는 인생을 바꾸는 대화법 저 자 : 스쿤 옮 긴 이 : 박진희 출 판 사 : 미디어숲 초판 1쇄 : 2021. 5. 20.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살면서 가끔씩,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북창동 순두부 청량리역 음식점 [내부링크]

청량리역에서 행선지 기차를 기다리며 식사를 해야한다면 롯데백화점 식당가를 추천합니다. 롯데백화점 7층의 ‘팬스테이크 키친’이나 지하의 뷔페 ‘애쉴리’, 청량리역사쪽 출입구로 진입해서 좌측 푸드코트에..

천 개의 파랑, 천선란 소설 [내부링크]

책 제 목 : 천 개의 파랑 저 자 : 천선란 출 판 사 : 허블 초판 1쇄 : 2020. 8. 19.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동식물이 주류가 되고 인간이 비주류가 되는 지구를 꿈꾼다’는 작가 천선란님의 장편 소설 <..

3년 안에 결혼하기로 마음먹은 당신에게 [내부링크]

책 제 목 : 3년 안에 결혼하기로 마음먹은 당신에게 저 자 : 하시모토 기요미 옮 긴 이 : 김윤경 출 판 사 : 비즈니스북스 초판 1쇄 : 2011. 7. 15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저는 깊은 사랑과 아픈 이별을..

박세인 대표 월 3400만 원 번 방법 (feat. 절약왕 정약용) [내부링크]

저는 유튜브 채널 절약왕 정약용 구독자입니다. ‘목돈심서’를 표방하며 생활 재테크, 자기계발, 동기 부여 채널입니다. 친근한 이미지로 구독자에게 절약하고 부업하는 방법을 알려줘서 좋습니다. 절약왕 정약..

대박부동산 재방송 시청률 등장인물 [내부링크]

주말에 KBS2 채널 수.목 드라마 대박부동산 5, 6회 재방송을 봤습니다. 드라마 대박부동산은 유령이 나온다는 소문 때문에 팔리지 않는 건물 매매 전담입니다. 건물에서 유령을 퇴치하고 거래를 성사시킵니다. 대..

공매도 재개일, 공매도 뜻 상위종목 [내부링크]

오늘부터 공매도가 재개됨에 따라 주식시장이 단기적으로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기회복에 따른 기대감과 실적 발표 시즌에 기업들의 실적이 양호해서 중장기적으로 공매도가 주식시장..

카카오톡 위시리스트 사용하기, 위시리스트 추가 삭제 [내부링크]

저에겐 다섯 명의 조카가 있는데요. 조카들이 서른 살 될 때까지 소소하게나마 생일을 챙겨 주고 있습니다. 돈을 벌기 시작한 조카 J와 S가 올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제 생일을 챙겨줘서 감동했습니다. 저는 카..

남자가 반하는 여자 [내부링크]

결혼정보회사 대표로 수십 년간 일한 하시모토 기요미님의 를 읽고 있습니다. 29살의 히카루씨가 하시모토님을 찾아와 말합니다. “대표님, 대체 남자들은 왜 자신보다 똑똑해 보이는 여자를 싫어하는 거죠?” 히..

결혼이 쉽지 않은 세 가지 유형의 여자 [내부링크]

결혼 적령기의 남녀를 보면 이런저런 경험을 들려주고 싶어집니다. 저보다 현명해서 더 잘 알아서 하는데도 말입니다. 가끔 결혼 자격증이 있다면 어떨까 상상해 보곤합니다. 결혼 자격증이 있는 사람만 결혼할 수..

주식 배당금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썰 [내부링크]

<소수몽키의 한 권으로 끝내는 미국 주식>의 저자 소수몽키님의 블로그 글에서 주식 배당금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뤄가는 사람, 밥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밥은 대만계 캐나다인으로 올해 38살이고 자녀가 두 명..

조영남을 향한 언니네이발관 이석원의 말 [내부링크]

‘언니네이발관’ 밴드 멤버이자 작가인 이석원님이 화개장터 가수 조영남씨에게 한마디 했습니다. 저는 조영남씨가 윤여정님의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에 대해 축하의 말을 건넨 것을 기사로 읽고 기분이 묘하..

일간 이슬아 수필집 [내부링크]

책 제 목 : 일간 이슬아 수필집 저 자 : 이슬아 출 판 사 : 헤엄출판사 초판 1쇄 : 2018. 10. 15.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일간 이슬아 수필집을 소개합니다. 전자책으로 듣다가 인상적인 부분에 하이라이..

버드나무 브루어리 강릉 수제 맥주 전문점 [내부링크]

별 기대 없이 찾은 곳에서 예쁜 풍경을 만났을 때나 우연히 들른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게 될 때 소소한 행복을 느끼곤 합니다. 강릉 수제 맥주 전문점 버드나무 브루어리가 그랬습니다. 야외 매장도 시원스럽고..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가능성 [내부링크]

개봉관에서 미나리를 보면서 졸았지만 해외 영화제를 휩쓰는 윤여정님의 수상소식에는 아낌없이 축하하는 마음이 듭니다. 지난 12일, 윤여정 배우는 영국영화 TV 예술 아카데미(BAFTA)상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액티브 etf란? [내부링크]

지난해 미국 증시는 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가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액티브 etf란? 지수를 추종하는 일반 ETF(패시브 ETF)와 달리 적극적인 운용으로 플러스 알파 수익을 추구하는 ETF입니다. 패시브 etf와 액..

포동전, 일상이 빛나는 순간 [내부링크]

예정에 없던 열무 두 단을 사서 열무김치를 담궜었다. 실온에서 하루 반나절 잘 익힌 열무김치를 먹으며 도반(남편)이 감탄했다. 다음 날 주방 조리대 위에서 발견한 쪽지다. 포동전 1 : 1 때는 춘삼월 개나리시절..

모범택시 시청률 이제훈의 법보다 가까운 주먹 [내부링크]

SBS 금토 10시 드라마 모범택시를 보게 되었습니다. 모범택시 시청률 지난 4월 17일 방영된 4회 모범택시 시청율은 15.6%로 토요일 종합 1위, 드라마 1위를 차지했습니다. 4월 16일 방영된 3회 모범택시 시청율은..

스물일곱송이 붉은 연꽃 - 허난설헌의 삶과 문학 [내부링크]

책 제 목 : 스물일곱송이 붉은 연꽃 허난설헌의 삶과 문학 저 자 : 이경혜 다듬이 씀 출 판 사 : 알마 초판 1쇄 : 2007. 4. 3.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의무 교육을 받은 분들이라면 허균과..

결혼은 신중하게 이혼은 신속하게 [내부링크]

책 제 목 : 결혼은 신중하게 이혼은 신속하게 저 자 : 이지훈 출 판 사 : 21세기북스 초판 1쇄 : 2021. 3. 10.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인생의 많은 축복가운데 만남의 축복은 정말 중요한 거 같습니다. <..

교언영색 뜻, 배우자 선택기준 [내부링크]

우리는 교언영색은 나쁜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하지만 공자님 말씀의 뜻이 와전되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아는 변호사 이지훈님의 ‘아류논어’ 영상을 보면서 알게 되었네요. [子曰, “巧言令色, 鮮矣仁.” (자..

투썸플레이스 장안동사거리점 휴식과 힐링의 공간 [내부링크]

둘째언니네가 투썸플레이스 장안동사거리점을 작년에 인수했습니다. 네 명의 자매들은 코로나 시국으로 방문을 미루고 미루다가 지난 화요일에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코로나 시국이라지만 자매들의 성향..

소설 인지 공간 줄거리, 김초엽 작가의 어디에도 없는 세계 [내부링크]

책 제 목 : 인지 공간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수록) 저 자 : 김초엽 출 판 사 : 문학동네 초판 1쇄 : 2020. 4. 8.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저처럼 SF 장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김초엽 작가의..

소설 음복 줄거리 해설 [내부링크]

책 제 목 : 음복(飮福) 저  자 : 강화길 출 판 사 : 문학동네 초판 1쇄 : 2020. 4. 8.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대상을 수상한 강화길 작가의 단편소설 <음복(飮福)>을 소개합..

2030 축의 전환 리뷰 1~4장 [내부링크]

책 제 목 : 2030 축의 전환 저  자 : 마우로 F. 기옌 옮 긴 이 : 우진하 출 판 사 : 리더스북 초판 1쇄 : 2020. 10. 16.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마우로 기옌의 [2030 축의 전환]을 소개합니다. 한동안 경..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내부링크]

지난 화요일, 풍채 좋은 초로의 아주머니가 이면 도로변 좌판에서 직접 캔 냉이와 열무를 팔고 계셨다. 냉이는 자의에 의해 샀는데 열무는 떠밀리다시피 사게 되었다. 열무김치 담그는 법을 검색해서 읽고 열무김..

4월 1분기 실적발표 어닝 서프라즈 종목 추천 [내부링크]

상장 기업들은 분기별로 일 년에 4번 실적 발표를 합니다. 4월은 1분기 실적발표가 있는 달입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어닝 서프라이즈가 기대되는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곤 합니다. 작년 1분기와 2분기는 코로..

생감자즙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내부링크]

감자는 우리에게 참 친숙한 식재료입니다. 감자조림, 감자볶음, 감자부침 등 반찬으로 먹기도 하고 쪄서 먹기도 하지요. 감자는 대표적인 구황작물로 많은 이의 생명을 살리기도 한 고마운 먹거리입니다. 일반인들..

소설 위대한 개츠비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책 제 목 : 위대한 개츠비 저 자 : F. 스콧. 피츠제랄드 옮 긴 이 : 최성애 출 판 사 : 온스토리 초판 1쇄 : 2013. 3. 11. 너무 많이 회자되는 바람에 안 읽었는데도 마치 읽었던 듯 착각하는 고전 명작들이 있다...

서울형 유급병가지원 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형 유급병가지원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원주시민이라 해당사항이 없네요. 서울형 유급병가지원이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일용근로자, 특수고용직 종사자, 영세자영업자 등이 입원 또는 검..

버거킹 원주명륜오일뱅크점 버거킹 싸게 먹는 법 [내부링크]

지난 수요일, 시부모님을 모신 성환 천주교 공원묘지에 다녀왔다. 화요일 저녁에 대구전을 부치고 술이며 과일을 준비했다. 신나게 준비하는 나에게 도반(남편)은 명랑 모짜치즈 핫도그를 사다줬다. 버거킹 싸게..

유 퀴즈 온 더 블록 아이유, 노래 마음 듣기 [내부링크]

3월 31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100회 방송에 아이유가 출연했습니다. 귀욤귀욤한 얼굴인데 또래에 비해 성숙한 생각과 언행을 해서 좋아하는 연예인입니다. 기부는 물론이고 공항에서 팬들 나..

투썸플레이스 케익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과 티라미수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유독 카페가 많은 이유가 ‘전통가옥의 사랑방이 사라지고, 1인 가구 증가로 집의 크기가 작아져서 손님 접대할 공간이 없어졌기 때문’이라는 글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이유야 어떻든 카페는 많은 이..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내부링크]

책 제 목 :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저 자 : 김미경 출 판 사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초판 1쇄 : 2020. 3. 11.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인기 강사 김미경 선생님의 저서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4차재난지원금 농어민 대상 요건 전세버스 기사 [내부링크]

지난 25일 국회에서 4차 재난지원금 집행을 위한 15조 원 규모의 추경예산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증액사업으로 농어민과 전세버스 기사들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정부는 피해 사각지대 보완을 위해 총력을..

사보텐 청량리역사점 돈까스 우동 맛집 [내부링크]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음식보다 더 맛깔스런 대화를 했던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어제, 오랜 친구 향(가명), 미(가명)와 청량리 사보텐에서 만나 점심을 먹었다. 사보텐 청량리역사점 돈까스 우동..

노브랜드 떡볶이와 압력솥 구운계란(박막례 할머니) [내부링크]

삼년 전, 집에서 도보 5분 거리에 ‘그 집 000’라는 분식집이 생겼다. 낭만적인 상호를 지은 주인장이 만든 떡볶이 맛이 궁금했다. 기대와 달리 양념 맛도 별로고 떡에 양념이 전혀 배어들지 않았다. 일 년을 버..

워터 댄서, 노예의 고통을 이겨낸 자유인 [내부링크]

책 제 목 : 워터 댄서 저  자 : 타네히시 폴 코츠 옮 긴 이 : 강동혁 출 판 사 : 다산책방 초판 1쇄 : 2020. 10. 23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차분하게 앉아서, 혹은 뒹굴뒹굴 책 읽는 시간을 즐깁니다. 요..

심리학이 돈을 말하다 [내부링크]

책 제 목 : 심리학이 돈을 말하다 저 자 : 저우신위에 옮 긴 이 : 박진희 출 판 사 : 미디어숲 초판 1쇄 : 2021. 3. 30.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60년대 생인 제가 이삼십대에는 돈에 대..

홈플러스 그뤠잇박스 몽블랑제 빵 [내부링크]

도반(남편)은 나보다 음력으로 여덟 살이 많고 양력으로는 일곱 살이 많다. 자기애성 카리스마(이런 성격 아는 사람만 알리)를 겸비한 도반에게 나는 여러 모로 철부지 ‘아이’로 보이는 거 같다. 도반은 ‘애’..

그는 혹은 그녀는 당신을 사랑하는 걸까? [내부링크]

만남의 축복은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앵커우먼 K씨나 치과의사 L씨는 출중한 실력과 미모에도 불구하고 전남편에게 폭행당했다. 내가 아는 어떤 이는 아내의 수천만 원 카드빚을 대여섯 번 갚아주다 집도 잃고 이..

생각의 각도, 생각을 바꾸면 행복하다 [내부링크]

책 제 목 : 생각의 각도 저 자 : 이민규 출 판 사 : 끌리는 책 초판 1쇄 : 2021. 3. 12.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어제 원주는 약간의 비와 강한 바람 부는 날씨였습니다. 꽃샘추위에도 양지바른 곳의 산수..

2021 벚꽃 개화 시기 [내부링크]

봄, 제 마음을 설레게 하는 꽃은 뭐니뭐니 해도 벚꽃입니다. 서른 중반의 봄, 이미 인생 다 살아버린 거 같던 그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벚꽃을 보면 배꼽 깨가 간지러워지는, 끈질긴 생의 에너지에 대해 썼었습니..

서울시민에 10만원씩 지급,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공약 [내부링크]

박영선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더불어민주당))는 "서울시장이 되면 서울시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원씩 블록체인 기반의 KS서울디지털화폐로 지급되는 보편적 재난지원 계획에 서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19..

비 저격한 위근우를 향한 시즌비시즌 꾸러기의 변 [내부링크]

평론가 위근우의 비에 대한 인스타그램 글이 기사화 되었습니다. ‘요즘 본인 및 소속가수 홍보 차 방송 여기 저기 출연 중인 비의 말과 행동을 보고 있노라면, 저 사람은 설마 자기가 잘해서 ’깡‘이 뜨고 싹쓰..

냉이무침 만드는 법, 냉이 효능 [내부링크]

봄 햇살이 따사로운 수요일, 오랜만에 평창 전원주택에 다녀왔습니다. 작년 가을에 보고 올해 처음 만난 이웃 언니께 인사 드렸습니다. 언니네는 두 달 된 강아지 '콩이'를 새 식구로 들였네요. 언니네 밭에 냉이..

실업급여 자진 퇴사 시에도 받을 수 있는 경우 [내부링크]

직장 다닐 때 고용보험료를 꼬박꼬박 냈다면 본인의 의사와 반한 퇴직 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지역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접수 및 심사, 실업급여 지급을 관할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 방..

끌리는 말투 호감 가는 말투 [내부링크]

책 제 목 : 끌리는 말투 호감 가는 말투 저 자 : 리우난 옮 긴 이 : 박나영 출 판 사 : 리드리드출판 초판 1쇄 : 2021. 3. 25.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리우난님의 자기계발서 ‘끌리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포스팅 법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인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의 관심사는 비슷할 겁니다. ‘어떻게 하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높일 수 있을까?’겠지요. 애드센스 심사 통과했을 때, 핀 번호 받았을 때, 애드센스 수익금을 처..

2021 한경 머니로드쇼, 벼락거지 벗어나는 법 [내부링크]

지난 13일 코엑스에서 ‘2021 한경 머니로드쇼’가 열려 4만6000여 명이 생중계를 시청했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한경 머니로드쇼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부동산과 주식 등 자산 가격이 급등하는데 연..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내부링크]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  심순덕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하루 종일 밭에서 죽어라 힘들게 일해도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찬밥 한 덩이로 대충 부뚜막에 앉아 점심을 때..

채우지 않아도 삶에 스며드는 축복 [내부링크]

책 제 목 : 채우지 않아도 삶에 스며드는 축복 저 자 : 정애리 출 판 사 : 다산북스 초판 1쇄 : 2020. 12. 8.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정애리님의 수필집 ‘채우지 않아도 삶에 스며드는..

2021 초중고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신청하는 법 [내부링크]

교육부가 지원하는 초중고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은 저소득층 학생의 실질적 교육기회 보장과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한 것입니다. 2021년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집중신청기간을 3월 2일(화)부터 19..

빈센조 재방송 시간 옥택연정체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송중기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빈센조가 방송중입니다. 빈센조 까사노(송중기 분)는 이탈리아로 입양되어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됩니다. 그러나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으로 오게 되고 ‘베테랑 독종 변호..

금리와 주가 관계 (한국은행 국고채 2조원어치 긴급 매입) [내부링크]

한국은행은 어제(9일) 경쟁 입찰 방식으로 유통시장에 풀린 국고채 2조 원어치를 긴급 매입했습니다. 한은은 올 상반기에 5조 원어치 이상의 국채를 더 사들일 계획입니다. 작년에도 국채 11조 원어치를 매입했었..

영화 버닝 해석 결말 뜻 (스포일러 다량) [내부링크]

이창동 감독의 ‘오아시스’가 인생영화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창동 감독의 차기작인 ‘밀양’이나 ‘시’를 보지 않았다. 예고편만 봐도 편하게 감상할 영화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러다 이창동 감독의 ‘버닝(bur..

고고싱떡볶이 원주 단구동 맛집 김밥 떡볶이 순대 [내부링크]

어제는 따스한 봄 햇살을 받으며 박경리 문학공원까지 산책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여유로운 걸음으로 20분 쯤 걸리는 위치입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참새의 방앗간 같은 곳이 있습니다. 원주 단구동 맛집 고..

주식 리딩방이란? 개인 투자자들 피해 증가 [내부링크]

주식 리딩방이란? 주식 전문가를 자처하는 사람들이 개인 투자자에게 주식 투자를 안내하는 온라인 채팅방을 주식 리딩방이라고 합니다. 무료로 운영하며 유료 회원 가입을 유도하기도 하는데요. 특정 종목의 매입..

미나리 영화 줄거리 리뷰, 정이삭 감독 실화 바탕 [내부링크]

한때, 영화 동호회 활동으로 하루에 세 편씩 영화를 보던 시기도 있었다. 지나고 나니, 열정과 체력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었다. 요즘은 VOD나 OTT로 영화 한 편 보는 것도 망설여진다. 2시간 넘게 투자해야 하나?..

알지북스 서비스 중단과 판매 수익금 받기 [내부링크]

저는 유튜브 ‘N잡 하는 허대리’ 구독자였습니다. 해당 채널은 누군가의 잘못된 신고로 운영을 중단하고 지금은 ‘클레버리’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허대리님 덕분에 전자책 쓸 생각을 했고 작년12월..

팬스테이크 키친 청량리점 스테이크 맛집 추천(롯데백화점 7층) [내부링크]

내 생애 마지막 음식을 선택해야 하는데 떡볶이와 스테이크 둘 중 하나여야 한다면 주저 없이 떡볶이를 고르겠다. 백세희 작가의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라는 책도 흥미롭게 읽었다. 스테이크보다 떡..

결혼을 반대하는 부모, 순종하는 자식 [내부링크]

오늘 피드를 돌다가 티스토리 구독자인 계리직님의 포스팅을 읽게 되었습니다. 장강명 작가의 책소개입니다. https://koo123.tistory.com/172 결혼을 반대하는 부모이야기가 살짝 나오네요. 제가 생각하기에 ‘이..

4차재난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상과 지원금 [내부링크]

3월 2일 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을 위한 추경안을 국무회의에서 확정했고 내일(4일) 국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추가경정예산안]에는 ‘소상공인‧고용취약계층 긴급 피해지원금’, ‘긴급 고용대책’, ‘방역대책..

업비트에서 페이코인을 원화로 출금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 가상화폐 중 하나인 페이코인에 대해 알아가는 중입니다. 페이코인 앱을 설치하고 페이코인을 모은 후 페이코인 결재 가맹점에서 물건 구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페이코인을 원화로 출금하는 방법에..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일 [내부링크]

오늘(1일),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전날 회의한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15조 원 규모 추경안’을 확정했습니다. 신규 지급 대상 200만 명이 추가되고 기존 지원 대상자들의 금액도 늘어납니다. 이낙연 민주..

고한수를 닮은 듯 다른 도반 [내부링크]

고한수에게서 도반(남편)과 비슷한 면을 발견했다. 도반은 법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에 근무하다가 퇴사했다. 이후 직업을 전전하다가 마흔 살에 수능을 보고 약학과에 입학했다. 학업과 생계를 병행하는 초인적인..

파친코 고한수 이야기 [내부링크]

이민진 작가의 '파친코'는 미국에서 발간 후에 ‘전미 도서상’ 후보에 올랐었다. 애플TV에서 8부작 드라마로 만든다는 소식이 있다. 나이든 선자 역에 윤여정님, 고한수 역에 이민호가 캐스팅 되었다는데 확정인..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주식을 파는 때 [내부링크]

기업의 실적은 개선되지 않았는데 시중에 돈이 넘쳐나서 주가가 부양되는 것을 ‘유동성 장세’라고 합니다. 2020년 3월 이후 주가가 상승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박스권에 갇혀서 박스피라는 오명을 얻은 코스피..

신주인수권 행사하기 [내부링크]

저는 2019년에 필룩스 주식을 사서 현재까지 물려있는 상태입니다.^^; 필룩스의 2020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모두 마이너스인 상태라 주가 상승은 쉽지 않을 거 같네요. 필룩스 같은 회사는 세력 형님들..

페이코인 업비트로 출금하기, 페이코인 결제하는 법 [내부링크]

웹서핑을 하다보니 1페이코인(PCI)가 200원(KRW)할 때 별 생각 없이 300PCI 정도 모아둔 분이 계시네요. 현재 시세로 300pci x 1800krw으로 약 540,000 원이 되었습니다. 미 재무부장관 재닛 앨런의 “비트코인은..

이민진 장편 소설 파친코 선자 이야기 [내부링크]

작가가 그려내는 인물의 특징을 보면 작가의 생각과 품격이 어떠한지 [느낌]으로 온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의 박해영 작가도 소설 ‘파친코’의 이민진 작가도 건전한 사고와 가치관을 가진 분들 같다. 양진의..

투자노트 - 주린이를 위한 습관 정립서 [내부링크]

책 제 목 : 투자노트 investing notes 저 자 : 이상우 출 판 사 : 이상미디랩 초판 1쇄 : 2021년 2월 8일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이상투자그룹 대표인 이상우님이 출간한 ‘투자노트’를 소개합니다. 제목..

페이코인 가입 이벤트 만 원 리워드로 CU이용하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블록체인 기술이나 가상화폐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저는 관련 내용을 읽어봐도 이해가 (쌈박하게)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자동차의 주행 원리를 몰라도 운전을 할 수 있듯이 블록체인 기술을 몰..

파친코, 역사가 우리를 망쳐놨지만 그래도 상관없다 [내부링크]

책 제 목 : 파친코 PACHINKO 저 자 : 이민진 출 판 사 : 문학사상 초판 1쇄 : 2018. 3. 9.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재미교포 작가 이민진님의 장편소설 ‘파친코’를 소개합니다. ‘파친코’는 1권 366쪽,..

주가급등 사유 없음, 이유가 없이 주가가 오른 이유 [내부링크]

책 제 목 : 주가급등 사유없음 저 자 : 장지웅 출 판 사 : 이상미디어랩 초판 1쇄 : 2020. 7. 17.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주식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고 싶은 게 ‘주가는 언제 오르게 될까?’일 텐데요..

마더 구스의 노래, 태어난 요일 별 성격 [내부링크]

<마더 구스>는 영국 민요집이라고 한다. 아기들이 태어난 요일 별 성격이 ‘마더 구스의 노래’로 회자된다. ‘월요일의 아이는 예쁘고 섬세하고 다정하다.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재능이 있다. 화요일의..

철인왕후 20회 결말 줄거리, 시청률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낙화가 아름다워야 명화”라는 말이 있다. 내가 목련보다 동백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철인왕후 마지막 회는 다소 실망스럽다. 초반 한땀 한땀 섬세하게 수를 놓다가 후반 마감에 쫓겨 듬성듬성 대충 얽어..

철인왕후 19회 줄거리, 인기 비결, 인물들의 매력 [내부링크]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철인왕후가 20회 종영까지 단 1회를 남겨 놓았다. 현대에 살던 청와대 쉐프인 장봉환(최진혁 분)의 영혼이 철종의 왕비 철인왕후 몸에 빙의된다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쿠팡의 나스닥 상장 소식에 수혜주에 관심 (feat. 동방 주가) [내부링크]

12일, 쿠팡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클래스A 보통주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클래스A 보통주에는 주당 1표의 의결권이 부여됩니다. 쿠팡은 보통주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CPNG' 종..

비트코인은 디지털 화폐가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수년 전, 비트코인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본 적 있다. 24시간 거래 되는 특성상 잠도 자지 않고 가격 변화를 지켜보는 청년이 출연했다. 잔고가 수십억 원으로 불었다가 다시 수백만 원으로 줄었다고 한다. 어떤 청..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 나이별 직업별 차등 [내부링크]

코로나 시국에 반가운 소식이 있네요. 2월 말부터 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경북 안동의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처음 출하돼 이달 24일부터 접종이 본격 시작됩..

봄이 벚나무에게 하는 것을 나는 너에게 하고 싶어 - 파블로 네루다 [내부링크]

류시화님이 엮은 <마음 챙김의 시>를 읽었다. 파블로 네루다가 썼다는 ‘봄이 벚나무에게 하는 것을 나는 너에게 하고 싶어’라는 글귀에 시선 고정. 무채색 마음에 주홍 불빛 하나 반짝 켜졌다. ‘봄이 벚나무에..

숲과 별이 만날 때 출생의 비밀, 내로남불? [내부링크]

<숲과 별이 만날 때>는 젊은 층이 더 재미있어 할 소설로 보인다. 등장인물 게이브의 출생 비밀은 인물이 처한 상황에 개연성을 부여한다. 게이브는 대인기피증이 생기고 불안과 공황장애를 앓으며 청년이 되기까..

2021 설 특선영화 편성표 2021 구정 특선 [내부링크]

삼일 후면 설 연휴가 시작되네요. 저는 이번 설에 집콕할 예정입니다. 약국에서 근무할 때 명절 전후로 며느리 때문에 또는 시부모 때문에 향정신성 의약품을 처방 받는 분들을 봤습니다. 부당한 대접을 받으면..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 – 주식 고수가 되는 길 [내부링크]

책 제 목 :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 저  자 : 이상우 출 판 사 : 이상미디랩 초판 1쇄 : 2019. 1. 14.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주식 공부를 하는 분이라면 이상스쿨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상스쿨 대표..

숲과 별이 만날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독자를 소설 도입부에 몰입시키면 반은 성공한 건데요. 그래서 소설가 지망생 중에는 모든 소설의 첫 단락을 필사하며 소설 쓰기를 연습하는 분도 있습니다. 조류학자인 글렌디 벤..

마켓컬리 밀푀유 나베 밀키트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마켓컬리 컬리의 선공 신화에 대한 글을 여기저기에서 많이 읽었다. 깐깐한 검수, 가심비 높은 푸드 큐레이팅이라는 평을 들었기에 마켓컬리에서 주문을 해봤다. 개별 포장 상태는 만족인데 스티로폼 상용은 많이..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 지피지기 백전백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슬기로운 거리두기 생활, 잘 하고 계신가요? 저는 혼자 있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데도 문득문득 답답해지곤 합니다. 누구라도 몇 명이라도 맘껏 만나서 웃음꽃 피우는 날을 고대합..

아이엠선교회 코로나 확산을 통해 본 교회 소모임 소회 [내부링크]

지혜로운 사람은 여러 가지를 타산지석 삼으며 목표에 이르는 길을 단축한다. 그러나 나는, 태생적 기질 탓에 내 몸으로 체득한 딱 고만큼씩 밀고 나간다. 엄마 : 네 언니들은 “앗뜨~! 뜨겁다, 만지지마라!!” 하..

레딧에 뜬 셀트리온 매수 제안, 코스피 3000붕괴 대처 [내부링크]

반공매도 운동의 거점이 된 미국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에 셀트리온(324,000 –3.14%) 매수 제안 글이 올라와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28일(미국 현지시간) 레딧의 토론방 월스트리트베츠에 “..

4차 재난지원금 상반기 지급 가능할까?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이 가능할까요? 다음 달 국회에서 올해 상반기 지급을 목표로 15조 원 규모의 추경 편성 논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2월 임시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자영업자·소상공인 지원 대책을 담은 추가경정..

나의 아저씨 명장면 명대사 (말보다 매직아이) [내부링크]

소설가 구 선생님이 말씀하셨다. “소설의 주제가 빤하게 말로 드러나면 매력적인 이야기가 아니다. 행간에 주제가 숨어 있어서 독자들이 유추하고 해석하게 해야 한다. 마치 매직아이 같다고 할까. 정교한 작법으..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1인당 20만 원 지급 [내부링크]

어제(26일),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경제회복을 위해 경기도 포천시가 2차 재난지원금을 1인당 20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지난 월요일(25일) 시의회를 방문해서 2차 재난지원금 지..

집합금지 업종 소상공인 1천만 원 대출 신청하는 법 [내부링크]

2021년 1월 25일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 집합금지 업종의 소상공인에게 임차료에 대해 1천만 원을 대출해줍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집합금지 업종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은 지난달 발표된 '맞춤형 피해지원..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지난 주말부터 날씨가 봄 같습니다. 열흘 후면 절기상 입춘인데요. 마음은 벌써 봄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정문정 작가의 수필집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고백부부 최반도(손호준 분)를 통해 본 가장의 삶 [내부링크]

K-drama만의 특징이 있다고 한다. 어디서 누선을 건드릴지 기가 막히게 잘 안다는 것이 그중 하나. 고백부부도 그렇다. 작가와 감독이 의도한 장면에서 여지없이 주르륵 눈물이 흘렀다. 서른여덟 살, 제약회사 영..

고백부부 장기용의 발견, 썸남때문에 배꼽 분실 [내부링크]

혼자 있는 시간을 좋아하다보니 잡담으로 얻게 되는 시류에 어두운 편이다. ‘trend를 책으로 배웠어요~’라고나 할까. 결혼 전 싱글모임에서 알게 된 여성이 말했다. “언닌 참 재밌는 사람이야. 남들이 안 쓰는..

한경 스타워즈 주식투자대회 챔피언들의 주식계좌 제안 [내부링크]

한국경제신문사 주최, 한경닷컴 주관의 실전투자대회 ‘한경 스타워즈’가 있습니다. 투자 원금 5000만원으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린 팀이 우승합니다. 한경 스타워즈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열리며 1등은 상..

사랑의 불시착 싹퉁 바가지 [내부링크]

요즘 ‘사랑의 불시착’ 유튜브 영상을 자꾸 보게 된다. ‘만에 하나라도 있을 법하지 않은 이야기’를 상상해서 끌고 나가는 작가의 재능이 부럽다. 봤던 드라마를 또 보게 만드는 힘은, 배우들의 연기력인 거 같..

삼성전자 주가 출렁 이재용 구속 수감 영향은? [내부링크]

어제 18일, 국정농단 파기환송심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언론은 18일 하루 만에 삼성그룹 시총이 18조 증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외국인들은 98만 주..

행복한가 문화상품권 도서무료받기 응모하기 [내부링크]

저는 매일 행복한 가(家) 뉴스레터를 받아 보고 있습니다. 행복한가에서 문화상품권과 도서 무료로 받기, 어려운 이웃 후원하기 내용이 있어 공유합니다.  행복한가 문화상품권 응모하기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짐 로저스 돈의 미래 홍보 김미경님과 인터뷰 내용 [내부링크]

짐 로저스가 쓴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를 MK채널에서 홍보했습니다. 김미경님이 짐 로저스님과 화상 인터뷰하는 형식이었는데요.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가’라고 불리는 짐 로저스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감정 사용 설명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 보내고 계신지요? 오늘은 레몬심리의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를 소개합니다. 레몬심리는 중국의 대표적인 심리 상담 플랫폼으로 심리 전문가에게 손쉽게..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어카운트 인포 [내부링크]

지난 5일부터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시행되었습니다. 시행 일주일(1월 5~12일)만에 총 681만 건, 778억 원을 현금화한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란 여러 카드사에 흩어진 포인트를 한..

2020년 귀속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신용카드 공제액 상향조정 [내부링크]

1월 15일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2020년 귀속, 2021년 신고하는 연말정산에 대해 알아봅니다.  2020년 귀속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한도액 신용카드 소득공제는 총급여액의 25%를..

사랑의 불시착 인민반장 나월숙의 외침 [내부링크]

2019년 12월 방영했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은 남한 재벌 상속녀가 돌풍에 의한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공동경비구역 북한 지역에 불시착하며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리고 있다. 소재의 신선함, 탄탄한 구성, 맛깔스..

톡이나할까 이동진 김이나, 톡의 희열을 느끼다 [내부링크]

말은, 발화와 동시에 공기 중에 흩어지거나 수신자의 마음이나 머리에 남는다. 머리에 저장된 말은 잊혀지기 쉽다. 마음에 새겨진 말은 죽을 때까지 남아있기도 한다. “백인들은 참 이상하다. 무엇이나 적지만 기..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 KMW 5G 대장주 [내부링크]

2019년 5G 네트워크 장비주들의 상승 랠리가 있었습니다. 2021년 들어서 케이엠더블유, RFHIC, 서진시스템, 에이스테크, 다산네트워트 등 5G 관련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0년 5G에 대한 투자가 지지부진..

윤스테이 시청률 촬영지 출연진 [내부링크]

1월 8일 금요일 밤 9시 10분에 tvN의 기대되는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 첫방송이 있었습니다.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진, 최우식~ 출연진만으로도 기대가 되었습니다. 한국에 입국한지 1년 미만의 외국인..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2월초 지급 신청 방법 [내부링크]

경기도민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안이 결정됐다고 합니다. 오는 11일 의회에서 확정한 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역화폐로 10만원씩 지급할 것이 유력하다고 하네요. 경기도의회 더불..

첸 부인이 자신의 손목을 잡듯 내 손목을 잡은 날 [내부링크]

아주 아주 오래전. 화양연화의 첸 부인처럼 내 손목을 내가 잡았던 기억이 있다. 낯선 장소, 낯선 사람에 대한 적응력이 빠른 편이다. 도쿄의 뒷골목이 수십 년을 살았던 천호동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간판과 들..

화양연화 뜻 줄거리, 느낌으로 감상하는 영화 [내부링크]

2020년 12월 재개봉한 왕가위 감독의 화양연화는 저의 인생영화입니다. 장면이 말보다 깊은 말을 한다는 걸 보여준 영화였습니다. 미장센이 뭔지 알게 해 준 영화였지요. ‘절제의 미학, 정적인 연출, 황홀한 비주..

티스토리 구독자 늘리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제가 며칠 전 티스토리 구독자 500명을 달성했습니다.  티스토리 구독자 늘리는 법 1. 관심 있는 블로그에 먼저 구독하기 한 후 꾸준히 댓글과 공감을 남기는 거죠. 용감하게 맞구..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류시화 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시인 류시화님의 산문집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입니다. 가장 편안한 장소에서 편안한 자세로 천천히 읽으면 영혼이 맑아지는 책입니다. 류시화님의..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실화 어디까지? 줄거리, 손익분기점 [내부링크]

2020년 10월 21일 개봉한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실화 어디까지? 1991년 3월 14일, 낙동강에 페놀 30톤이 유출된 사건이 있었다. 두산 그룹 산하 두산전자에서..

나로 바꾸자 뮤직비디오, 박진영 x 비 [내부링크]

작년 여름, 싹쓰리로 활동하는 비룡을 보고 비의 팬이 되었습니다. 수려한 몸매와 춤실력은 익히 아는 바였지요. 그러나 싹쓰리 활동을 보면서 그간 제가 평가절하했던 노래 실력에 반했습니다. 정이 많고 농담을..

지극히 아름다운 것을 보면 왜 슬퍼지는가 [내부링크]

류시화님의 에세이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를 읽었다. 아주 오래 전, [하늘호수로 떠난 여행], [지구별 여행자]를 참 재미있게 읽었었다. 재미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류시화님의 글에는 맑은 감동의..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기업소개 반도체 관련주 [내부링크]

2021년 주가 동향을 살펴보면 상고하저나 상고중중하고를 예상하기도 합니다. 예상은 예상일 뿐, 주식 시장에는 대내외적인 변수가 너무도 많습니다. 주식시장은 예측보다 대응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AI, IoT, 5G..

2021 부동산 전망(이광수 애널리스트) 상고하저 뜻 [내부링크]

김미경 선생님의 MK채널에 출연한 애널리스트 이광수님의 2021 부동산 전망을 소개합니다. 피터 드러커는 “미래의 일은 이미 현재에 일어나고 있다.”고 했습니다. 부동산 시장에 현재 일어나는 일을 분석해서 미..

3차 재난금 법인택시 특고 프리랜서 방문 돌봄서비스 대상자 [내부링크]

이번 3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가 큰 업종 종사자에게 맞춤형 지원을 합니다.  법인택시 운전자, 특고(특수고용종사자).프리랜서, 방문.돌봄서비스 종사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지원됩니다.  특고·..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대상 방식 지급일 [내부링크]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3차 확산에 대응한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 브리핑을 열었습니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자가점포 소유의 유무에 관계없이 오늘 발표..

3차 재난금 규모와 지급방식 12월 29일 발표 [내부링크]

12월 19일 오늘 오전 11시 30분,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른 3차 재난지원금의 규모와 지급 방식이 발표됩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집합 금지 등으로 피해가 큰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나 프리랜서 등 고용취약계..

슈퍼리치들에게 배우는 돈 공부(신진상 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저는 2018년 12월, 선한 부자가 되기로 굳게 결심하고 재테크 관련 서적들을 찾아 읽었습니다. 투자를 위해서는 경제뿐 아니라 정치, 사회, 정책, 우리나라의 외..

나의 아저씨 이광일(장기용 분)은 이지안을 왜 때렸나. [내부링크]

나의 아저씨 방영 초기, 사채업자 이광일이 채무자 이지안을 무차별 폭행하는 장면이 나온다. (쳐) 맞은 이지안이 소리친다. “너 나 좋아하지?” 자기를 때리는 사람에게 좋아하냐고 묻는 것이 정상일까. 다수의..

러브액츄얼리 뜻 줄거리 OST 추천영화 [내부링크]

2003년 개봉한 영화 ‘러브 액츄얼리’는 다섯 번이나 재개봉한 영화입니다. 2013년, 2015년, 2017년, 2019년, 2020년 12월 재개봉으로 최다 재개봉 영화가 되었습니다. 무엇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탄..

2020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편성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로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도 차분한 거 같습니다. 연휴기간에 영화 한 편으로 기분 전환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2020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편성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채널은..

나저씨 박동훈, 정서적 탯줄을 끊지 못하는 남자의 말로. [내부링크]

드라마 <나의 아저씨>의 강윤희(이지아 분)는 변호사이며 박동훈(이선균 분)의 아내다. 둘은 대학에서 만났다. 윤희는 동훈의 대학 후배이자 직상 상사인 도영민(김영민 분)과 불륜을 저지른다. 아내의 불륜을 알..

올리브나무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지난 주에 <달러구트 꿈 백화점> 스크립트를 써 놨는데 녹음을 자꾸 미루게 됐습니다. 지난 여름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을 시작할 때는 녹음이 재밌고 신났는데요. 겨울이 시작되..

나저씨 이지안 앓이 중 세상에는 두 부류가 있다. [내부링크]

서른 중후반. 생업을 접고 소설을 쓰러 다닌 적이 있다. 내가 쓴 소설 속. 척추뼈 압박 골절로 입원한 여주인공을 간병하는 초로의 여인네가 나온다. 간병인 그녀가 젊었던 시절. 남편을 사랑했지만 결혼 후 오 년..

나의 아저씨 인물관계도 박해영 작가 삼만사리가 환생하지 않는 법 [내부링크]

'만나야 할 사람은 언젠가 꼭 만나고야 만다.’ - 영화 ‘접속’  나의 아저씨 인물관계도 19일 토요일. 유튜브 AI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나의 아저씨’를 추천했고, 내가 그토록 좋아하는 ‘연금술사’의 저자..

나의 아저씨 파울로 코엘료가 극찬한 드라마. 정희의 사랑 [내부링크]

<나의 아저씨>를 알게 된 건 장항준 김은희 부부에 대한 관심 덕분이다. 김은희 작가에 대한 관심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 1>, <킹덤 2>에 대한 호기심으로 이어졌고 유튜브 영상과 댓글, 해외 반응까지 보게..

장항준 김은희 수입, 시네마운틴 산으로 가는 영화 이야기 [내부링크]

같은 말을 해도 재치를 버무려 맛깔나게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과 대화를 나누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데요~ 장항준 감독이 그렇습니다. 만난 적은 없지만요. 개그우먼 송은희 씨와 진행하는 팟캐스트 <..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어른을 위한 판타지 소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재료공학을 전공하고 반도체 엔지니어로 일하던 이미예님의 작품입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전자책 플랫폼인 리..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대상 서류 (1인당 300만원) [내부링크]

'구직자 취업 촉진 및 생활 안정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지난 14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지원 대상자 선정 기준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니다...

웹케시 주가 핀테크 관련주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폐지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면서 핀테크 기업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저 역시 <금융의 미래(제이슨 솅커 저)>를 읽으며 핀테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핀테크 분야도 지급결제, 외환송..

필수노동자 보호지원 대책 방문돌봄 방과후 교사 생계 지원금 [내부링크]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오늘(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필수노동자 보호·지원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필수노동자 보호 지원 대책 내용 발표에 따르면 정부는 내년 상반기에 방문 돌봄..

멜라논크림 부작용 가격, 기미 크림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2018년 가을쯤 기미가 눈에 띄게 올라오는 게 보였습니다. 도미나크림보다 조금 더 효과 좋은 것을 찾다가 멜라논크림을 알게 됐습니다. 멜라논크림은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야 하는 기미주근깨, 갈색반점 전문의..

며느라기 4회 다시보기 줄거리 웹툰 결말 [내부링크]

<며느라기>는 카카오TV 오리지널에서 방송하는 드라마입니다. 며느라기 방영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입니다.  며느라기 4회 다시보기 https://tv.kakao.com/v/329009914@my EP.4 니네 할아버지 제산데 도..

간헐적 단식 16:8 방법 후기 부작용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에 대한 텔레비전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단지 식사 시간을 조정함으로써 체중 감량 효과와 질병 예방효과가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치료 가능한 병은 기관지질환, 심장혈관 질환, 위장질환,..

금융의 미래(제이슨 솅커 신작) 세계를 흔들 기술과 트렌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금융의 미래>는 <코로나 이후의 세계>를 쓴 제이슨 솅커의 최신작입니다. 저는 다가오는 미래가 궁금해져서 <언컨택트(김용섭 저)>, <트렌드 코리아 2021(김난도..

치매 자가진단 사이트 [내부링크]

오늘 좋은 친구가 치매 자가진단 그림을 보내주었습니다. <사람 얼굴이 4개 보이면 치매 초기증상 6개가 보이면 치매는 아니지만 주의 요망 8개가 보이면 그런대로 건강한 편 10개가 보인다면 정말 대단한 사람>입..

엑시트 - 3년 안에 부자 되는 길로 엑시트 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여러분은 부동산 투자에 관심 있으신가요? 저는 2~3년 전만 해도 큰 관심이 없었는데요.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면서 부동산 관련 책도 읽게 됐습니다. 부동산 전문가인 송희창님의..

크몽 전자책 등록하는 법 [내부링크]

오전 중에 발걸음도 가볍게~ 우체국에 들러 알지북스 이벤트 도서를 택배로 부치고 왔습니다. 파래, 배, 마늘... 이것저것 장을 봐서 집에 왔는데 이번에는 크몽에서 승인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알지..

알지북스 웹북 검수통과 이벤트! [내부링크]

제 생애 처음으로 알지북스에서 웹북을 써 봤습니다. 12월 3일 검수 신청을 했고 오늘(7일) 검수통과 되어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이라 미진한 감이 있지만 앞으로 더 잘 쓰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웹북..

혜민스님 페라리 풀소유에 대해 멈추어, 생각해본다. [내부링크]

혜민스님 풀소유 논란은 tvN ‘온앤오프’라는 프로그램에 혜민스님의 집이 공개되면서 시작됐다. 남산 뷰의 단독주택, 에어팟 사용, 공유 오피스에서 명상 앱 스타트업에 대해 인터뷰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스..

너 나 좋아? 나 너 좋아! [내부링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스칼렛 오하라는 사교 파티에서 식탁보다 야외에 앉는 것이 더 좋다고 했다. 식탁에서는 단 두 명만 곁에 앉힐 수 있지만, 야외에서는 남자들에게 둘러싸일 수 있어서란다. 싱글들의..

송사무장 엑시트 송희창의 3 년 만에 부자 되는 법 [내부링크]

좋은 친구가 송사무장의 EXIT엑시트를 보내주었다. ‘EXIT! 부자가 되는 삶으로 엑시트하라.’ 송사무장님은 현재 약 38만 명의 회원의 다음 카페 <행복재테크>와 14만 구독자의 유튜브 채널 <행크 TV>를 운영하고..

보통의 언어들 (김이나 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집을 나서면 겨울 공기가 선뜩하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끼니마다 뜨끈한 국을 챙겨 먹게 되네요. 여러분 모두 따뜻한 겨울 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작사가 김..

측은지심, 깍두기를 타고 흐르다 [내부링크]

며칠 전 베짱이님 블로그에 갔다가 감성을 터치하는 곡을 들었다. 베짱이 공간 :: 솔직히 이해는 가지 않지만, 충분히 그럴 수도 있을 거 같아 권진아가 부른 ‘Lonely night’. 부활의 론리 나잇과는 다른 분위기..

공인인증서 폐지, 민간 전자서명 시대입니다 [내부링크]

오는 10일부터 공인인증서가 폐지됩니다. 기존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1999년부터 발급 시행된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라 액티브엑스(ActiveX)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가 필요 없는 여러 가지 방..

2020 스키장 개장일 스키장 홈페이지에서 알아봐요~ [내부링크]

코로나가 좀 잠잠해져야 스키장 설원 쌩쌩 가르는 즐거움도 마음 편히 누릴 텐데요. 2020 스키장 개장일을 알아봅니다. 제가 사는 강원도 지역 2020 스키장 개장일입니다. 오크밸리리조트 : 11월 28일 http://www...

하버드 100년 전통 말하기 수업 - 인생을 매끄럽게 하는 말하기 기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여러분은 말을 잘 하는 편인가요? 친한 친구와는 자연스럽게 대화하지만 처음 참석한 모임이나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류..

고디바 어드벤트 캘린더 2020 가격 (feat. 페레로로쉐 8구) [내부링크]

피드를 돌다가 고고와 디디님 포스팅에서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를 보았습니다. 아래는 다양한 어드벤트 캘린더 링크가 있는 고고와 디디님 포스팅입니다~ http://yello-w.tistory.com/891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지성 에이트, AI 인공지능에 대체 되지 않는 능력은? [내부링크]

전자책 듣기 기능을 통해 집안일을 하면서도 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배속으로 2~4시간 정도면 책 한 권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다 듣고 나서 기억에 남는 게 별로 없다는 겁니다. 오디오북에도 익숙..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 구매 버튼을 누르게 하려면? [내부링크]

책 제 목 :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저 자 : 최명화. 김보라 출 판 사 : 리더스북 초판 1쇄 : 2020. 10. 12.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는 최명화, 김보라님의 저서 <지금 팔리는 것..

꽃 mbti 백정화, 창의적인 관종 [내부링크]

피드를 돌다가 수지이지님의 블로그에서 꽃 mbti 테스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테스트해 본 결과 90% 이상 일치해서 놀라웠습니다. 테스트가 궁금하신 분은 수지이지님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https://sooj1yi-..

퀸스 갬빗 실화? 줄거리 결말 스포 있음 [내부링크]

티스토리 피드를 돌다가 미니쭌님의 넷플릭스 미드 퀸스 갬빗 포스팅을 보게 되었습니다. 체스뒤에 숨어있는 한 소녀의 성장일기 [퀸스 갬빗] 체스 천재 소녀의 성장기를 다룬 미드라고 하는데요. 퀸스 갬빗 뜻도..

알토란 생강청 만들기와 2인용 전기장판 유효 키워드 대결 [내부링크]

 알토란 생강청 만들기 알토란 생강청 만들기 재료 요즘 마트에 가면 햇생강이 많이 나왔어요. 햇생강 700g, 레몬 4개, 설탕 900g, 통계피 30g을 준비합니다. 알토란 생강청 만들기 1. 햇생강 700g의 껍질을 벗..

남자를 사랑하는 나의 자세 (feat. 하이틴 로맨스) [내부링크]

구릿빛 피부에 근육질 몸매. 상당한 재력가로 여자들에게 인기 짱인 남자를 만난 것은 중학생 때였다. 동네 친구 J. “친구야. 이거 한 번 읽어봐.” J가 내민 책은 일명 ‘하이틴 로맨스’라 불리는 멜로물이었다..

독거 노총각 수입이 궁금하드아 [내부링크]

피드를 돌다가 티친 minhang님 포스팅에서 유튜버 ‘독거 노총각’을 알게 되었드아. 요즘 유투브에서 뜨는 독거노총각은 누구? (tistory.com) 당장 영상을 찾아보았드아. 독거 노총각님이 복숭아를 먹는드아. 달..

하루 10분 나를 생각해 다이어리북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아마존 베스트셀러, 레슬리 마샹의 ‘하루 10분 나를 생각해’입니다. ‘날마다 자존감이 올라가는 마음 챙김 다이어리북’이라는 부제..

방탄소년단 BTS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가사 듣기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BTS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실린 새 앨범 비BE 발표! 전세계 아미들에게 희소식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오늘(20일) 오후 2시 새 앨범 '비'(BE, 디럭스 에디션)를 발매합니다. 오늘 오전 11시부터 글..

N잡하는 허대리의 온라인 부업, 전자책 웹북 플랫폼 알지북스 [내부링크]

저는 유튜브 채널 ‘N잡하는 허대리’ 구독자였습니다. 지금은 채널 명이 ‘허대리의 월급독립스쿨’로 바뀌었네요. 지난 7월에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책도 출간 되었습니다. N잡하는 허대리는 재..

키보드 워리어 Y를 회상함 [내부링크]

싱글카페 활동 당시, 게시판에 모임 후기를 올리며 인싸가 되었다. 모임에 참석했던 분들은 글 속에 등장하는 자기 이야기에 흥미를 느끼는 거 같았다. 참석하지 않았던 분들은 모임을 상상하는 재미가 있나 보았..

온라인 부업 정다르크 추천, 하루 7달러 가능! [내부링크]

저는 유튜브 ‘돈 버는 비밀, 정다르크’ 채널 구독자인데요. 똑 부러지는 딕션에 돈 버는 비밀을 양질의 콘텐츠로 전달합니다. 정다르크님의 매력에 빠져~ 빠져~ 빠져 버렸습니다. 이번에 세 번 이상 스밍한 영상..

돈 버는 법 자수성가 부자가 알려주는 부자 스텝 10단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윌리엄 안님의 저서 ‘돈 버는 법’입니다. 제목이 세련되지는 않지만 핵심만 우직하게 전달하는 거 같습니다. 저자 윌리엄 안님은 삶에..

온라인 무자본 부업 레드버블Redbubble에서 디자인 파는 방법 [내부링크]

어제 유튜브에서 레드버블에서 티셔츠 디자인으로 수익을 올리는 분의 영상을 보았습니다. 찾아 보니 여러 유튜버들이 온라인 무자본 부업 레드버블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레드버블Redbubble은 국제적인 해외 프..

윌리엄 안의 돈 버는 법에 나타난 ETF 장기 투자 [내부링크]

제테크 관련 책을 20여 권 읽고 나니 이미 부자가 된 저자들의 공통점이 보입니다. 1. 부자가 되겠다는 절박함, ‘핏빛같이 선명한 목표’가 있었다. 2. 치열하게 공부하고 과감하게 실천했다. 부업, 창업, 부동산..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해결하는 법 [내부링크]

점심때쯤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해 보니 ‘오늘 현재까지 0.00달러’ 였습니다. 이상해서 블로그에 접속해 보니 광고가 깨끗이 사라졌습니다. 한번 경험을 해 봐서 그런지 그리 놀랍지도 않네요^^ G메일함을 열어봤..

C27 네고왕 케이크 10%, 커피20% 할인! 네고왕 시즌1 종료 [내부링크]

오늘 유튜브 방송을 끝으로 네고왕 시즌1이 막을 내렸습니다. 네고왕 황광희는 즉석에서 네고를 시도했습니다. 치즈케이크로 유명한 C27 네고에 성공했습니다. 네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C27 네고왕 케이크..

포리얼의 자는 동안에도 돈 버는 5가지 방법 feat. 신사임당 채널 [내부링크]

포리얼님은 스물 아홉의 나이에 월 천만 원 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는 분입니다. 유튜버 신사임당님 채널에 출연해서 ‘자는 동안에도 돈 버는 5가지 방법’에 대해 밝혔는데요. 그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 추가 접수! 신청기간 20일까지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4차 추경을 편성해 코로나19로 어려운분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일자리를 잃거나 소득이 줄어들었음에도 지급 대상이 되지 않았던 위기가구에 긴급생계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위기가구 긴..

트렌드 코리아 2021 리뷰 - 카우보이 히어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김난도님 외 여덟 명의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21’입니다. 2008년부터 해마다 발간된 트렌드 코리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그중에 그대를 만나 듣기 가사 [내부링크]

 그중에 그대를 만나 듣기 가사 노래 이선희, 작사 김이나, 작곡 박근태 그중에 그대를 만나 듣기 그중에 그대를 만나 가사 그렇게 대단한 운명까진 바란 적 없다 생각했는데 그대 하나 떠나간 내 하룬 이제 운명..

김이나 보통의 언어들, 애교의 범위 [내부링크]

작사가 김이나의 ‘보통의 언어들'을 읽고 있다. 읽는다...기보다는 설거지나 요리를 하며 전자책 듣기 기능으로 듣고 있다. 애교라는 의미가 ‘재벌’, ‘갑질’ 같이 외국인에게 설명하기 힘든 단어라고 한다...

환불원정대 간호사관학교 공연, 대면의 감동 [내부링크]

놀면뭐하니?의 김태호PD는 트렌드를 이끄는 사람 같습니다. 혹은 트렌드를 잘 캐치하여 방송에 녹이는 거 같기도 하구요. 유재석에게 여러 부캐릭터를 소화하도록 미션을 줍니다. 때와 장소, 관계에 따라 다양한..

스킨푸드 네고왕 황광희 전품목 7000원 쿠폰 3장! 샘플 10종 2만 세트 [내부링크]

제가 매주 금요일만 되면 달라스튜디오 네고왕 황광희편을 챙겨봅니다. 이번 금요일에는 네고왕 황광희가 스킨푸드를 네고하고 왔습니다.  스킨푸드 네고왕 황광희 전품목 7000원 스킨푸드 네고 내역, 계약서는..

금융위원회 국가대표 혁신기업 247개 선정 [내부링크]

 금융위원회 국가대표 혁신기업 247개 선정 오늘(6일) 금융위원회는 국가대표 혁신기업 247개를 선정하고 이들 기업에 대해 금융·비금융을 통한 종합적 지원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번 정부는 '혁신기업 국..

내가 누구인지 말할 수 있는 자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도반(남편)을 만나기 전까지 나는 내가 과민성대장증상인 걸 몰랐다. 긴장 하거나 맵거나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아랫배가 예민해졌다. 아주 가끔, 갑자기 화장실이 급해져 난감할 때도 있었다. 남들도 다 그런 줄..

한우·한돈 최대 50% 세일, 농업인의 날 할인 행사, 농할갑시다. 김장편 [내부링크]

정부는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한우·한돈, 김장재료 등의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합니다.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림축산식품부는 총 15개의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지난 1일 밝혔습..

채식주의자 폭력을 견디는 힘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한강님의 중편소설 ‘채식주의자’입니다. 채식주의자는 ‘몽고반점’, ‘나무 불꽃’과 함께 세 편의 연작 소설 중 한 편입니다. 채식..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편의점으로 GO GO!이벤트 [내부링크]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가 2주간 열립니다.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입니다.  편의점으로 GO GO! 이벤트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편의점으로 GO GO!’이벤트가 흥미롭습니..

어땠을까 싸이 (feat 아이유) 듣기 가사 [내부링크]

 어땠을까 싸이 (feat 아이유) 듣기 가사 (싸이 PSY) 내가 그때 널 잡았더라면 / 너와 나 지금보다 행복했을까 마지막에 널 안아줬다면 어땠을까 나의 옛사랑 옛사람 가끔 난 너의 안부를 속으로 묻는다 그리고..

토란국 만드는 법, 토란 손질법 보관법 대장암 예방 [내부링크]

추석이면 빠짐없이 상에 올라오는 토란국을 어릴 때는 미끄러운 식감 때문에 먹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2~3년 전부터 감자와는 또 다른 토란의 매력을 알게 되었답니다.  토란국 만드는 법 간단 토란국 만드는 법..

롯데백화점 네고왕 황광희 10만 원에 2만원 상품권! [내부링크]

제가 꼭 챙겨보는 유튜브 채널이 달라스튜디오의 네고왕입니다. 어제는 롯데백화점 네고왕이 20억 원을 털고(네고하고) 왔습니다. 네고왕이 롯데백화점에서 계약하고 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롯데백화점 네..

사랑하는 이들에게 정재형 피아노곡 듣기 [내부링크]

오늘 오후 4시, 피아니스트 정재형의 라이브 중계를 기다리며 타바론의 피치 우롱(Peach Oolong)을 우렸다.  사랑하는 이들에게 정재형 피아노곡 듣기 이어폰을 꽂고 따끈한 찻잔을 쥐고 옥상으로 올라갔다. 멀리..

여행의 이유 - 지구별 여행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소설가 김영하님의 수필집 ‘여행의 이유’입니다. 작고 얇은 책이고 특유의 재치 넘치는 표현에 매료 돼서 펼쳐든 자리에서 다 읽었습..

정재형 나이, 매니저에서 국립현대미술관 MMCA 라이브로 본업 복귀 [내부링크]

피아니스트 정재형님이 환불원정대 매니저로 활동하며 엉뚱한 매력을 발산중입니다.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이 형이라고 부르기에 나이가 궁금했습니다. 정재형 나이는 70년생 51세입니다. 봉원 매니저(정재형..

쇼피코리아 입점하는 법 [내부링크]

어제 옆집언니님 포스팅을 보다가 쇼피코리아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bella-pick.tistory.com/33 사업 잘 되길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고 유튜브에 접속했습니다. 마침 신사임당님 채널에 쇼피 셀러분이 인터뷰하..

사랑TWO 윤도현 듣기 [내부링크]

(15~16년 전의) 나 – 생각해보니 소설가가 진짜 점잖을 수는 없는 거 같아요. 유명 소설가 G님 – 왜? 나 – 진짜 점잖은 사람은 깨달음이나 이야기를 안에서만 익히지 않을까요? 자기표현 욕구가 강한 사람이 글..

부자언니 부자특강 - 재테크 초보가 꼭 알아야할 부자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유수진님의 ‘부자언니 부자특강’입니다. 유수진님은 텔레비전이나 유튜브에서 부자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자산관리사로 젊은..

2020 소비 트렌드 회고, 마이티 마이스 뜻, MIGHTY MICE 뜻 [내부링크]

트렌드코리아 2021에 실린 2020년 소비트렌드 회고를 정리해 봅니다. 올해는 경자년, 쥐의 해였기에 핵심 키워드 앞 글자는 ‘MIGHTY MICE’였습니다.  마이티 마이스 뜻 MIGHTY MICE 뜻 ‘트렌드 코리아 2020’..

트렌드 코리아 2021, 카우보이 히어로 뜻 COWBOY HERO 뜻 [내부링크]

요즘 읽고 있는 책은 ‘트렌드코리아 2021’입니다. 2021년은 신축년 소띠의 해라서 소와 관련된 ‘COWBOY HERO’를 부제로 지었다고 합니다.  카우보이 히어로 뜻 COWBOY HERO 뜻 카우보이 히어로 뜻은, 카우보..

초등 독서노트의 힘(이은정 저) - 창의적인 글짓기 실력 향상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이은정님의 ‘초등 독서노트의 힘’입니다. 초등학교 교사로 12년 간 재직 중인 이은정님은 독서 노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합니..

결혼 이야기 [내부링크]

계산을 하지 않는 나이, 사랑만 보는 나이에는 결혼이 상대적으로 수월한 거 같다. 서른이 넘으면 자기도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계산기가 장착된다. 한번만 쓱 훑어도 외견상 견적이 나와 버린다. 가끔은 오차가..

자기 앞의 생 - 사람은 사랑할 사람 없이는 살 수 없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에밀 아자르의 장편소설 ‘자기 앞의 생’입니다. 아주 오래 전에, 제가 지하철에서 ‘자기 앞의 생’을 읽고 있었는데요. 승객 중 한..

청년 내일채움공제 신청자격 방법 혜택 신청절차 [내부링크]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청년 내일채움공제란 청년·기업·정부가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여 2년 또는 3년간 근속한 청년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만기공제금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중소·중견기..

음중 환불원정대 데뷔 무대 접수 끝! 돈터치미 순위 [내부링크]

환불원정대가 드디어 데뷔무대를 가졌습니다! 지난 17일 방영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돈터치미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Refund sisters는 ‘무대를 찢는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느끼게 했습니다...

킬리만자로의 표범 듣기 가사, 평창 전원주택 이야기 [내부링크]

 킬리만자로의 표범 듣기 가사 먹이를 찾아 산기슭을 어슬렁거리는 하이에나를 본 일이 있는가 짐승의 썩은 고기만을 찾아다니는 산기슭에 하이에나 나는 하이에나가 아니라 표범이고 싶다 산장 높이 올라가 굶어..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 - 성공하는 말투 비법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장차오님의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입니다. 이미 십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인데요. 저자가 알려주고 싶은 것은 대화술만..

원주역 이야기 [내부링크]

원주역에 간다는 건, 내게 있어 일상을 벗어난다는 뜻이고, 곧 반가운 만남을 한다는 뜻이다. 고려 태조 때에 최초로 원주라는 이름을 사용했다고 한다. 원주역은 1940년 4월 1일에 보통역으로 영업을 개시했다. 1..

언컨택트 오디오클립 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김용섭님의 언컨택트(uncontact)입니다. 언컨택트는 접촉을 뜻하는 contact에 부정 접두어 un을 붙여서 비접촉이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카페 반곡, 원주 카페 추천할만한 분위기 좋은 곳 [내부링크]

적어도 이틀에 한 번은 1시간 정도 산책을 하려고 합니다. 박경리 문학공원까지 가는 코스, 카페 반곡까지 가는 코스, 산책로가 조성된 언덕 수준의 산길을 걷는 코스, 시내 상점들을 둘러보는 코스... 카페 반곡..

환불원정대 돈터치미 듣기 가사 Don’t touch me! [내부링크]

드디어 환불원정대 대뷔곡 돈터치미가 공개되었습니다. 놀면뭐하니 10일 토요일 방송에서 ‘라도’에 의해 만들어진 돈터치미 녹음 과정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건 히트를 안할 수가 없습니다. 처음에 화제성에서..

낭만에 대하여(최백호) 듣기 [내부링크]

법륜스님, 즉문즉설. 젊은 여자 : 제... 의사를... 잘... 표현하지 못해요... 법륜스님 : 뭐라고요? 좀 크게 말해봐요! 젊은 여자 : 모임에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 힘들어요. 법륜스님 : 나서서 먼저 말할 필요..

네고왕 GS25 편의점 네고 할인 품목 리스트 [내부링크]

제가 진심으로 응원하는 우리 황광희 네고왕 옵빠가 GS25 편의점 네고를 하고 왔습니다~! 어제 9일,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에 '편의점왕 만나서 네고해왔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영상에 따..

Midnight Blue(Louise Tucker) 듣기 가사 해석 [내부링크]

 Midnight Blue(Louise Tucker) 듣기 가사 해석 Midnight Blue / So lonely without you 한밤의 고독, 그대 없는 밤이 너무도 외로워요 Dreams fed by the memories Oh, let the music play 추억을 생각하게 하..

KEEP GOING 킵 고잉(신사임당 주언규 저), 돈도 열정도 없는 사람이 부자 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주언규님의 킵 고잉 KEEP GOING입니다. 킵 고잉은 ‘계속 나아간다’는 뜻인데요. ‘적은 종잣돈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법, 열정 없고 소..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 듣기 / 가사 [내부링크]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 듣기 / 가사 묻지않을께 네가 떠나는 이유 / 이제 사랑하지 않는다는걸 알기에 야윈 너의 맘 어디에도 / 내사랑 머물 수 없음을 알기에 이해해 볼께 혼자 남겨진 이유 /..

국민연금 납부액조회 예상수령액 수령나이, 임의가입 방법 [내부링크]

존 리님은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의 3중 연금을 마련하는 것이 필수라고 했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에 대해 알아봅니다. 2019년 12월 기준 부부 연금 수급자는 35만 쌍이 넘습니..

특고 프리랜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와 특수고용직 분들 신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예산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우선순위에서 밀리면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부의 수혜 예상 인원은 20만 명입니다. 신규신청자는 150만원..

나훈아 자네 듣기 가사 8자는 뒤집어도 8자인 것을 [내부링크]

나훈아 스페셜 15년 만의 귀환 끝난 시각은 오늘 새벽 1시 쯤. 나훈아님 노래 다시듣기 하며 새벽 2시에 잠들었다. KBS관계자 : 어떤 가수로 남고 싶으십니까? 갓훈아 : 저는 유행가 가수예요. 흐를 유, 갈 행. 흘..

나훈아 무시로 갈무리 영영 공 사내 테스형 가사, 듣기 [내부링크]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 삼순이가 말합니다. “심장이 딱딱해졌으면 좋겠어...” 죽을 때까지 심장이 딱딱해지지 못하는 부류가 있습니다. 저도 그런 부류같습니다. 오래 전 저랑 친하게 지내던 회사 동료가 취..

돈 벌고 돈 모으는 재테크 방법 – 재테크 초보를 위한 제언 [내부링크]

이 글은 재테크 초보인 제가 재테크 관련 책을 스무 권 이상 읽고 정리한 생각입니다. 사실 너무도 기본적인 내용이라 다 알고 있지만 실천을 못하는 내용들이죠.  수입을 늘리기 전에 지출을 통제해야 합니다...

인생 (위화 저) 죽고 싶을 만큼 괴로울 때 읽어야 할 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위화의 ‘인생’이란 소설입니다. 저는 위화님의 ‘허삼관 매혈기’를 감동 깊게 읽었는데요. 삶의 애환을 해학으로 포장하는 고도의 기..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시청률, 나훈아 나이, 스페셜 15년 만의 외출 방송시간 [내부링크]

가황 나훈아 좋아하시나요? 나훈아 디너쇼 티켓은 수십만 원 고가임에도 오픈 즉시 매진이라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라는데요. 박막례 할머니를 위해 손녀 김유라씨가 어렵게 티켓을 구해서 함께 공연을 본 유튜브..

추석 아침 식사 풍경 [내부링크]

남편이 화단에 정성껏 가꾼 토마토는 여름 내내 다 먹기 버거울 정도로 맹렬히 열매를 맺었다. 며칠 전, 찬바람이 불어 시들기 시작한 토마토 대를 뽑아 마당에 쌓아 둔 남편이 운동을 나가며 말했다. “날순아~..

부자의 언어 (존 소포릭) -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언어를 배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입니다.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라는 부재가 붙어 있는데요. 책을 읽는 내내 아들..

콘프로스트, cj함흥 비빔냉면, 버터 스콘 그리고 티바나 녹차 [내부링크]

호황이나 불황이나 꾸준히 강한 산업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need)을 제공하는 분야입니다. 식음료, 교육, 의료 같은 게 있을 겁니다. 단순히 사람들이 원하는 것(want)은 호황기에 유망한 산업이겠지요. 패션..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지원 자세히 보기 [내부링크]

부모로부터 독립하는 청년들에게 가장 큰 부담은 주거비일 겁니다. 취업, 학업을 위해 서울에 상경한 청년들의 주거 환경 실태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로 번 돈의 50% 이상이 주거비로..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서류 질문 답변 [내부링크]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대상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란 소상공인의 취업 재창업 준비를 장려하는 취지의 지원금입니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격상한 8월 16일..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오디오클립 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김초엽 작가의 단편 소설,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입니다. 김초엽 작가는 2017년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에서 <관내분실>로..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구체적인 방법(티스토리 블로그) [내부링크]

올해 3월 애드센스의 세계에 대해 궁금해서 읽었던 책이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입니다. 책에서 얻은 지식으로 책값의 수십 배에 달하는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이노우에 히로유키님의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사피오 섹슈얼, 뇌섹남을 향한 끌림 [내부링크]

앨리05님의 포스팅에서 사피오 섹슈얼이란 말을 채집했다. https://elly05.tistory.com/57 앨리05님의 포스팅 내용을 인용하자면 사피오 섹슈얼 (sapio sexual)이란 '스마트하거나 현명한 사람의 지적 매력에서 성..

어디서 살 것인가(유현준 저) 신나는 통섭의 글잔치 [내부링크]

책제목 : 어디서 살 것인가 지은이 : 유현준 출판사 : 을유문화사 초판 1쇄 발행 : 2018년 5월 30일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저에게는 5년 넘게 카카오톡으로만 연락하는 친구가 있는데요..

중학생 돌봄비 지급 확정, 긴급고용안정지원금 4차 추경안 국회 통과 [내부링크]

22일 국회를 통과한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은 7조 8,000억원 규모입니다. 국회는 이날 밤 10시 본회의를 열어 재석의원 282명 중 찬성 272표, 반대 1표, 기권 9표로 4차 추경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여.야는 최대..

디딤씨앗통장 가입 방법 개설 방법 대상, 만기 해지 안내 캠페인 [내부링크]

 디딤씨앗통장이란?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보호자, 후원자)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 1:1 정부매칭지원금으로 월5만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 줌으로써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yes24 바이백 사용 후기, 예스24바이백으로 중고책 팔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다 읽은 책을 소장하는 편이신가요? 저는 이천 여 권의 책을 소장하고 있었는데요. 이사할 때, 이삿짐센터 사장님이 추가 금액을 요구하실 정도였습니다. 5만원 요구하시길래 5만원 + 식사비 넣어 드렸습..

동치미 양소영 변호사 갱년기 부부의 세계 [내부링크]

채널을 돌리다 동치미 재방송을 하면 보는 편입니다. 남과 여, 아내와 남편, 며느리와 시어머니... 서로의 입장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가 오갑니다. 지난 7월에 양소영 변호사의 갱년기 이야기가 전파를 탔는데요...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지원대상 [내부링크]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 지원대상 취업성공패키지 3단계에 진입한 중위소득 60%이하, 만 69세 이하라면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50만원씩 3개월, 최대 150만원을 지원받습니다. 2020. 1. 1. ~..

부의 대이동(오건영저) 금 투자 전망과 달러 투자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는 오건영님의 <부의 대이동>을 소개합니다. ‘달러와 금의 흐름으로 읽는 미래 투자 전략’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습니다. 저는 환율, 금리, 연방준비제도..

아담의 언어... 작가는 사물의 이름을 아는 자 [내부링크]

맑은 하늘 빛 하나로도 행복한, 그런 날 있잖아요. 어제 처럼요. 어제 오후 3시쯤 산책길에 나섰습니다. 더 높아지고 더 맑아진 이 하늘빛에 감탄이 나왔습니다. 저는요, 그리스인 조르바 같은 성향이 있어요. 소..

2차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가이드라인 15일 발표 청년특별구직지원금 [내부링크]

15일 정부는 2차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과 세부 내용을 담은 긴급고용안전지원금 ’집행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집행 가이드라인’은 정부안을 토대로 마련된 것이므로, 4차 추가경정예산안 국회..

미니 광파 오븐 스콘 만들기 [내부링크]

오래전, LG 디오스 냉장고 선전 카피가 “여자라서 너무 행복해요~”였지요. '여자라서 햄볶아요~' 라는 패러디도 생겼습니다. 최신형 주방 가전을 장만하며 여자라서 너무 행복한 적은 없었습니다^^ 10여 년 전에..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대상,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 사업입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노동자를..

부의 추월차선 오디오클립 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오늘은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을 소개합니다. 19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김새해 작가님도 소개한 책인데요. 김 작가님은 이 책에서 영감을 받아 돈 버..

오건영 페이스북 칼럼, 금 투자 언제할까? [내부링크]

오건영님의 <부의 대이동>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거시경제학자(*1) 오건영님은 페이스북 칼럼을 통해 환률, 금리, 달러, 금 등에 대한 의견을 밝히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ohrang79 <부의 대이..

저소득층 긴급 생계지원, 특별 구직지원금 대상 [내부링크]

저소득층 긴급 생계지원 코로나 재확산으로 생계위기에 빠진 약 55만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 생계지원’을 신설 합니다. 근로능력 있는 저소득 근로 빈곤층 대상으로 ‘내일키움일자리’를 제공합니다. 위기가..

환불원정대 김종민 매니저? 놀면뭐하니 김종민 유재석 찐이다 [내부링크]

제가 유일하게 본방 사수하는 방송이 ‘놀면뭐하니?’입니다. 환불원정대가 윤곽을 드러내고 8월 29일 방송은 환불원정대 매니저 면접으로 채워졌습니다. 양세찬씨, 조세호씨, 정재형씨 면접은 전개가 조금 지루했..

더 해빙 오디오클립 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서윤 홍주연 공저 <더 해빙>을 소개합니다. 저는 해빙을 세 번 읽었는데요. 단지 부자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마음 수양과 삶에 대한 감사 이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 및 지원금,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내부링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 및 지원금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신설합니다. 3.2조원규모로 전체 소상공인의 86%인 291만 명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2차 재난금 지급 대상 차상위계층은 기준 중위소득액의 50%미만 [내부링크]

정부의 2차 재난금이 선별적 지급으로 가닥이 잡혔습니다. 2차 재난금 지급 대상으로 차상위 계층과 피해가 큰 소상공인, 실직자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전체 규모 6조~7조원 정도로 지급 시기는 "추석 전 지급"..

존리의 부자되기, 좋은 주식회사 고르는 법, 주식 매도 타이밍 [내부링크]

저는 삼십 대 초반(1999년)에 서울 테헤란로 벤처기업에 근무했습니다. 다니던 회사가 코스닥에 상장한 덕분에 액면가 오천 원 하던 주식이 이십만 원으로 치솟았습니다. 제가 갑자기 억대 부자가 되었습니다. ‘..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에 나타난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세 가지 [내부링크]

올해 들어 전자책과 종이책을 병행해서 읽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종이책 친화적이라 종이책 읽는 속도가 더 빠릅니다.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종이책으로 읽었는데요. 내용이 쉽고 총 214쪽의 얇은 책이라 두어..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원과 전국민 지원 어느 쪽이 좋을까 [내부링크]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2차 긴급재난지원금의 선별지원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오디오 클립 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2018년에 출간된 하완 작가의 수필집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를 소개합니다. 저에겐 책을 읽으면 머리가 아파진다는 친구가 있습니다. 어느 날 친구가 말했..

방탄 다이나마이트 가사 해석 듣기, BTS Dynamite 영국 최대 차트 쇼 1위 [내부링크]

BTS의 새 싱글 다이너마이트 'Dynamite'가 이번 일요일(30일) 영국 최대 차트 쇼 1 위에 올랐습니다. The Official Big Top 40의 정상에 오른 건데요. 한 주간 스트리밍, 다운로드 및 라디오 청취 한 가장 많이..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 용이의 사랑 방식 [내부링크]

집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에 박경리 문학공원이 있습니다. 가끔 산책 삼아 다녀오곤 합니다. 코로나19로 건물 출입이 제한되었기에 야외 공원만 한 바퀴 돌아 나오곤 하지요. 티친 계리직님 포스팅을 보고 <토지>..

아베 사임 관련주 모나미 신성통상, 사임 이유, 각국 수장들 반응 [내부링크]

어제 오후 5시 기자회견을 통해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전격 사임을 발표했습니다. 사임 이유로는 건강상 총리직을 수행할 수 없다고 밝혔는데요. 지병인 궤양성 대장염이 악화되었다고 합니다. 아베 신조 총리 :..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새 키워드 찾기 사용법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가 무엇인지 눈을 뜨게 된 지난 3월, 저보다 다섯 배의 일 방문자수 블로그를 보고 감탄했습니다. 8월이 되자 저도 3월보다 다섯 배 많은 일 방문자수가 되었네요.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ETF란? 인버스 EFT란? 레버리지 ETF란? [내부링크]

저는 작년에 <쥬라기, 부자가 되는 0.4%의 비밀>을 읽고 가치투자를 결심했습니다. 저자 김철상씨는 31년 만에 700배 오른 삼성전자의 성장 속도를 복리로 역산해봤습니다. 연평균 23.56%, 월평균 1.78%, 주평균 0..

글쓰기로 부업하라 (전주양 저) 네이버 오디오클립 듣기 [내부링크]

요즘 네이버 오디오클립 만드는 재미에 빠져있습니다. 내용이 재미있고 유익하도록 스크립트 쓰는 법을 연구하고 오디오클립 음성과 억양이 자연스럽도록 연습하고 있습니다. 다른 이의 오디오클립을 들으며 배우..

체인지그라운드가 알려주는 부자 되는 습관 5가지 [내부링크]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중 체인지그라운드가 있습니다. 변화, 성장, 자기계발, 독서 등의 컨턴츠를 제공합니다. 멘토링, 책터뷰, 지식공유 등 유용한 내용이 참 많습니다. 오늘은 체인지그라운드 웅이사님이..

수도권 초중고 26일부터 9월11일까지 전면 온라인수업, 원격수업 고3 제외 [내부링크]

정부가 서울 등 수도권 지역 초중고에 대해 26일부터 9월 11일까지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력 조치입니다. 교육부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

환불원정대 뜻 식당 매니저 투표, 지미유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 나이 [내부링크]

지난 15일 싹쓰리 마지막 방송을 보며 눈물이 찔끔 났습니다. 팬들의 응원 댓글이 적힌, 포스트잇으로 사면이 장식된 방이 압권이었습니다. 감동해서 우는 스타일 아니라던 린다G 언니(저보다 어려도 멋있으면 언..

항암효과 높은 잎새버섯 효능, 마이다케 복용법 D-프랙션 PRO 4X [내부링크]

‘마이다케’라는 걸 처음 알게 된 건 작년 가을, 일본 의사 시미즈 묘우세이의 책 ‘의사가 체험한! 말기암으로 부터의 회생’을 읽고 나서입니다. 말기암으로 시한부 3개월을 선고받은 의사 시미즈 묘우세이가..

예비군 전면 취소, 예비군 홈페이지 확인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이 뉴 노멀이 되었지요. 아이들은 답답함 참기가 더 쉽지 않겠지요. 어른으로서 건강한 지구를 물려주지 못해서 참 미안합니다... 21..

오다시티 녹음파일 잡음제거법 및 파열음 파찰음 방지 팝필터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오다시티 녹음파일 잡음제거법 녹음을 하다보면 미세한 잡음들이 함께 녹음됩니다. 오다시티 노음파일 잡음제거법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녹음을 마친 후 아무 작업도 하지 않은 파일입니다. 빨간 박스 안의 가..

우리 사랑했을까 오대오는 매력적인가? 아닌가? [내부링크]

요즘 JTBC 수목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를 보고 있습니다. 재방송으로 뜨문뜨문 보는데 추천할 정도는 아닙니다. 제 취향은 “미스터 션 샤인”, “동백꽃 필 무렵”, “슬기로운 의사생활”...입니다. 우리 사랑했..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키워드마스터에 넣어 키워드 찾는 방법 [내부링크]

이미 잘 아시는 사실이지만 수익형 블로그에서 중요한 것은 ‘키워드’입니다. 검색 유입이 잘 되고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미 갖고 있는 전문지식을 포스팅하면 좋겠지만 저처럼 공..

코로나 완치 후유증 후기 남기는 부산47 박현 교수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맑은 아침인데 약간 무거운 이야기를 올립니다. 가까운 시일에 코로나19는 극복될 거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코로나19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데 이 상황이 오래되다 보니 경각심이 떨어지는 거..

네이버 오디오클립 승인 기념 이벤트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리브나무입니다. 오늘 드디어 네이버 오디오클립 승인이 났습니다. 감사가 퐁퐁 솟아났습니다.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5439 책소친 : 책 소개해 주는 친구 (by 올리브나무) 안녕하세..

화사 마리아 일루미나티 의혹 사실일까? 마리아 가사 듣기 [내부링크]

저는 화사가 ‘나혼자 산다’에 출연하면서 팬이 되었습니다. 곱창, 간장게장, 김부각을 어찌나 복스럽게 잘 먹던지! 심지어 화사의 진라면 CF를 보고 몇 달 동안 끊었던 라면을 다시 먹기 시작했지요. 화사가 발..

릴케 가을날 원문 이해 해석 (귀뚜라미 소리를 들으며) [내부링크]

역대 최장기간 장마가 끝나고 오늘은 폭염주의 문자를 받았습니다. 며칠 전부터 귀뚜라미 소리가 선명히 들립니다. 폭염 속에 이미 가을이 잉태되어 있네요. 오늘도 어제와 다를 게 없어 보이지만, 매일 블로그 포..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 개설하는 방법, 준비물 [내부링크]

요즘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오팬! 오크리에이터!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창작자를 지원하고 제작한 콘텐츠가 더 의미있도록, 사용자와 함께하는 응원 캠페인을시작합니다 오디오클립 파트너십 프로그램, 오팬!..

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 방법, 1만원 외식비 지원 카드 종류 [내부링크]

 국민 외식비 지원이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외식 업계를 돕기 위해 정부가 추경한 국민 외식비 지원금 330억 원이 14일부터 풀립니다. 지원금 지급 기간은 지원금이 소진될 때까지입니..

무조건 당신편 한창수 저, 제3장 상처가 거름이 되려면 [내부링크]

한창수님의 저서 무조건 당신편의 3장을 소개해 봅니다. <상처받을수록 더 강해지는 ‘외상 후 성장’의 비밀>이라는 부제가 붙은 장입니다. 꼭지 제목 : <마른 장작에서 젖은 장작으로> ‘리질리언스resilience’..

인어공주냐 미저리냐 그것이 문제로다. [내부링크]

어린 시절, 용돈이 생기면 셋째 언니는 책을 샀습니다. 알프스 소녀 하이디, 피터 팬, 소공녀, 인어 공주...... 저는 갑순이 인형이나 종이 인형을 샀지요. 인어 공주를 읽으며 하염없이 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무조건 당신편 한창수 저, 제2장 무한한 지지를 당신에게 [내부링크]

한창수님의 저서 무조건 당신편의 2장을 소개해 봅니다. <‘자기 부정’에서 ‘자기 지지’로 돌아서는 법’>이라는 부제가 붙은 장입니다. 꼭지 제목 : <내 안의 미스터 하이드 다스리기> '동물처럼 살지 않으려..

무조건 당신편 한창수 저, 제1장 벼랑 끝에 놓인 마음 [내부링크]

한창수님의 저서 무조건 당신편의 1장을 소개해 봅니다. ‘우리가 끝없는 감정적 괴로움에 빠지는 이유’라는 부제가 붙은 장입니다. 꼭지 제목 : 완전히 바닥나버린 내 마음의 곳간 때때로 가족 안에서 희생을 해..

비비큐 네고왕 bbq 황금올리브치킨 11000원에 먹는 방법 [내부링크]

비비큐 네고왕 이벤트로 BBQ 황금올리브치킨을 7,000원 할인된 11,000원에 드실 수 있는 소식입니다!  비비큐 네고왕 황금올리브치킨 11000원에 먹는 방법 기간은 2020. 8. 7. ~ 2020. 9. 6. 까지 1인 1회에 한..

생육신 원호 정충각과 대추 한 알 [내부링크]

‘형식은, 마음을 담는 그릇이다.’라는 말을 좋아한다. 예배라는 형식으로 주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고 생각한다. 오래전 하나님 말씀이 꿀같이 달아서 예배시간이 행복하던 시절이 있었다. 예배가 친구와의..

순례자들은 왜 돌아오지 않는가 줄거리, 김초엽 단편소설 [내부링크]

김초엽 작가는 2017년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에서 <관내분실>로 대상을,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으로 가작을 수상하며 등단했다. <순례자들은 왜 돌아오지 않는가>는 김초엽 작가의 첫 소설집, <우리가..

린다g 솔로곡 가사 린다 피처링 윤미래, 작곡 코드 쿤스트 [내부링크]

싹쓰리 린다g 솔로곡 린다에 대해 소개해봅니다. 저는 처음에 ‘린다’란 곡이 ‘신나는 여름’이라는 컨셉을 살리지 못하고 무겁게 처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인기가 있을 줄은 몰랐네요. 처음 코드 쿤스..

아보카도 익히는 법, 아보카도 보관법, 손질법,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아보카도를 소개해 봅니다. 아보카도는 중남미가 원산지로 세계 최대 재배 국가는 멕시코입니다. 우리나라도 제주도 서귀포에 아보카도 농장이 있습니다. ‘숲속의 버터’라 불리기도 하고 샐러드에 넣기..

기억의 습작 뜻 가사 듣기, 전람회 기억의 습작이 불러 온 단상들 [내부링크]

기억의 습작 뜻 영화 ‘건축학 개론’의 감성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 노래,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 기억의 습작이라...... 기억의 습작 뜻은 기억을 썼다 지우고 썼다 지우고 썼다......라는 뜻인 거 같다...

새로운 도전 그리고 희망 [내부링크]

오랜만에 맑은 하늘을 봅니다. 예년보다 긴 장마가 지구온난화로 초래된 현상이라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일회용품 줄이기 등 우리 모두의 실천이 필요한 때 같습니다. 저는 좋은 책을 소개하는 북튜버가 되고 싶었..

에바알머슨 키즈아뜰리에 소개 와 감사일기 [내부링크]

티.친 느림님 포스팅을 보고 에바 알머슨 전시회에 가고 싶어졌습니다. 전시] 에바 알머슨 전시회를 다녀와서 모나리자 19님이 올리신 글 중에 에바 알머슨 그림을 가지고 아이가 숙제를 한 이야기를 올려주신 내..

김초엽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줄거리, 불가능을 도전하게 하는 그리움 [내부링크]

“사연을 아는 사람들은 내게 수십 년 동안 찾아와 위로의 말을 건넸다네. 그래도 당신들은 같은 우주 안에 있는 것이라고. 그 사실을 위안 삼으라고. 하지만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조차 없다면, 같은 우주라는..

윤이형 붕대 감기에 나타난 페미니즘의 지향점, 위로의 소용 [내부링크]

윤이형 작가의 소설 <붕대 감기>는 티.친 고고와 디디님의 포스팅을 보고 읽게 된 책입니다. 리뷰, 소설 <천개의 찬란한 태양>을 고객에게 추천하고 고민에 빠진 " data-og-description="헤어 디자이너로서는..

놀면뭐하니 박토벤 두리쥬와 듣기 가사 (feat. 광희 수발놈) [내부링크]

작년에 박토벤 박현우 선생님이 <놀면 뭐하니?>에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웃다가 눈물이 찔끔 났습니다. 얼떨결에 박토벤 사무실을 찾은 유재석에게 노래를 부르게 한 뒤, “자네는 영재의 기질을 타고 났어!”라..

비룡 신난다 마마무와 함께 싹쓰리! 신난다 가사, 듣기 [내부링크]

오늘은 비룡의 신난다 소식입니다. 놀면 뭐하니 싹쓰리 멤버들의 솔로곡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비룡은 이현승 작곡가와 함께 듣자마자 마음이 들떠 버리는 레게 힙합곡 ‘신난다’를 완성했습니다. 지난 25일..

정다르크의 유튜브 시작하는 법, 유튜브 수익계산기 [내부링크]

오늘은 유튜브 채널 ‘돈 버는 비밀, 정다르크’를 소개해 봅니다. 유튜버 정다르크님은 평생 쓸 돈을 다 벌고 시골에 내려가 살고 있습니다. 현재 출근하지 않고 연매출 55억의 회사들을 운영하고 있지요. 유튜브..

삶의 사건 해석,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내부링크]

같은 사건에 대해, 해석은 사람 수 만큼 많습니다. 한 부모 밑에서 자란 형제자매도 각자의 경험치는 다르기 때문에 가치관, 성향... 다 다르죠. A가 보기에 B는 중요한 결정을 성급히 하는 거 같아요. B가 보기에..

싹쓰리 굿즈 종류, 예약 판매하는 곳, 기간, 배송 예정일 [내부링크]

남편의 따가운 시선에도 꿋꿋하게 싹쓰리를 응원하는 중입니다. 싹쓰리의 음악중심 데뷔 영상은 열 번이 넘게 돌려 봤습니다~ 11번가에서 싹쓰리 굿즈를 예약 판매 중입니다. 1차 예약은 마감됐고 현재 2차 예약..

원주 소브루(So, brew) 한옥 카페, 공간의 위로 [내부링크]

좋은 장소에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지요. 공간의 위로라고나 할까요. 원주시 판부면에 위치한 레트로 한옥카페 원주 소브루가 그랬습니다. 백운산 휴양림 근처 카페입니다. 네비게이션 안내를 따라 논밭..

아는 변호사의 결혼이야기 이혼이야기 [내부링크]

어제부터 유튜브 채널 ‘아는 변호사’를 보고 있습니다. 뭔가 하나를 꾸준히 밀고 나가는 힘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도 재밌고 저것도 재밌어서 매일 다른 일을 하고 있네요. 아는 변호사 이지훈님은 ‘공부, 이래..

수학공부방에서 만난 내 생애의 아이들 [내부링크]

한군데 진득하게 붙어있지 못해서 여러 직업을 가졌습니다. 중견기업 전산실, 대기업 홍보실, 벤처기업 기획실, 수학공부방 운영, 남편이 운영하는 약국 직원...... 이중에 제 적성에 가장 맞는 건 수학선생님이..

고팍스 거래소 가입, 고팍스 지갑주소, 리브헌트 리워드 출금 [내부링크]

어제 리뷰헌트 소개에 이어 오늘은 리뷰헌트에서 받은 달러를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리뷰헌트의 달러를 가상화폐로 환전합니다. 먼저 가상화폐거래소에 등록해서 지갑주소를 받아야합니다. 저는 리뷰..

앱테크 추천 온라인 부업 리뷰헌트에서 달러 모아 치킨 먹어요 [내부링크]

티친님을 통해 리뷰헌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꿀보상 모아 떡상, 디지털 노마드 플랫폼'이라고 소개되어 있어요. 앱테크를 1도 모르던 제게는 참 흥미로웠지요. 좋은 건 해봐야지~ 하면서도 실제 가입은 지난 17일..

에이블루 커블체어 컴피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인터넷에 접속하면 계속 광고가 보이는 에이블루 커블체어를 샀습니다. 서른 중반에 척추를 다쳤다가 회복된 경험이 있지요. 한 달 가까이 입원했다 퇴원 후 외래진료 시 의사와 대화. 나 : 컴퓨터 작업을 하다보..

나는 독서 재테크로 매년 3천만 원 번다 안명숙님 추천도서 [내부링크]

책을 위한 책이 있지요. 알맹이는 작은데 같은 내용을 반복하며 분량을 채우는 책들입니다. 저자 안명숙씨는 첫 책인 ‘재테크 독서로 월 100만 원 모으는 비법’의 반응이 좋자 서둘러 두 번째 책, ‘나는 독서..

닥터구구의 돈버는 앱 비교와 코인무스 이벤트 [내부링크]

구글은 내가 검색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내가 좋아할 만한 것을 계속 추천합니다. 고양이 동영상을 봤더니 추천영상에 계속 고양이 영상이 나오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만 알게 되는, 알고리즘의 늪에 빠지는 걸..

경기도지사 이재명 재판일 선고일, 이재명 지사 추진 정책들 [내부링크]

오늘(16일) 경기도지사 이재명 재판일, 정확히는 선고일입니다. 이번 재판의 쟁점은 ['부진술'을 허위사실로 볼 수 있느냐] 입니다. 쉽게 말해 상대가 묻지 않은 내용에 대해 '말하지 않은 것(부진술)'을 허위사실..

돈의 속성 리뷰,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의 부자 되는 법 [내부링크]

일러두기 : 본문 속 저자는 김승호 회장, 필자는 리뷰를 쓰는 올리브나무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돈의 속성> 저자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을 알게 되었다. 돈에도 인격이 있다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저자는 스스로..

나의 외로움이 너를 부를 때 듣기 가사 [내부링크]

서로 물질을 주고받지 않았지만 정이 가던 그녀. 모두에게 그간 고마웠다는 인사를 남긴 채 소통이 끊긴 그녀를 생각하다가 그녀가 산다는 제주도가 생각나고 제주도에 산다는 장필순이 생각나고 ‘김광석 다시 부..

2020 최저임금 세후 실수령액, 최저임금 계산기, 2021 최저시급 8,720원 [내부링크]

최저임금위원회가 지난 밤샘 심의 끝에 내년도 최저임금을 결정했습니다. 시급 기준으로 올해보다 130원 오른 8,720원입니다. 이번 인상률 1.5%는 최저임금 도입 뒤 역대 최저 인상률입니다. 코로나19에 따른 불확..

설화수 이정은, 설화수 정경화, 아름다움은 자란다 [내부링크]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은 정갈한 음식을 제 때 먹는 것만으로도 운이 좋아진다고 말한다. 아침은 시간 절약을 위해 서서 먹곤 했다. 선식에 두유를 타서 후루룩 마시고 삶은 계란을 두 번에 나눠 우물우물 먹어..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의 주식투자 방법 [내부링크]

2019년 상반기, 주식 공부가 무척 재미있어서 여가의 대부분을 주식 공부를 하며 살았습니다. 유튜브로 이상로 샘, 하승훈 샘, 행복씨앗 샘, 부자아빠 샘, 주식소림사 샘... 많은 선생님들 영상을 보며 노트 필기..

또띠아 피자 만들기 feat. 우유또띠아, 포모도로소스, 슈레드 피자치즈 [내부링크]

얼마 전 계리직님이 올린 피자 포스팅을 보고 냉동피자를 사러 마트에 갔다가 왜 때문인지~ 뭐에 끌리듯~ 피자 간단재료를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마트피자 7250원의 행복 제가 오늘 친구 집에 가서 먹을 게 없냐..

경제금융용어 700선 무료 다운로드, 금융문맹 탈출 [내부링크]

어제는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을 읽었습니다. SNOWFOX사는 전 세계 11개국에 3,878 개의 매장과 10,000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글로벌 기업으로 김 회장은 빚 없이 자산 4,000억 원을 일궜습니다...

추천도서 리스트 2019 김미경 북드라마 총결산 [내부링크]

김미경 선생님의 북드라마에 소개된 책은 베스트셀러에 오르곤 합니다. 제가 베스트셀러를 읽는 이유는 나와 같은 시대를 사는 사람들이 마음을 두는 곳, 마음을 표현하는 법...을 알 수 있기 때문이죠. 2019 김미..

브리타 정수기 사용법, 브리타 알루나 정수기 단점, 장점 [내부링크]

이웃님들이 필터교체 정수기 쓰는 걸 알고 ‘언젠가는 나도...’ 했습니다. 책 <김미경의 리부트>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있지요. 김미경 샘은 지구 온난화를 막고자 차를 팔았다고 합니다. 정수기 구입을..

빌리 아일리시 not my responsibility 그리고 idontwannabeyouanymore 가사 듣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좋은 점 중 하나는 이웃님들 포스팅을 통해 새로운 것, 낯선 것을 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김미경 선생님의 신간 리부트에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낯선 것과의 충돌이 기존 생각에..

그것이 알고 싶다 손정우 청와대 국민청원 탄원 내용 [내부링크]

인터넷 신문기사를 읽다가 손정우의 기사가 눈에 띄었습니다. 영상물 중에 생후 6개월 된 영아도 나온다......는 글을 읽고 바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가서 동의를 눌렀습니다.  손정우 청와대 청원내용 전..

추천도서 리스트, 부모가 대학생 자녀에게 추천하는 책 [내부링크]

도반(남편)의 제안으로 제천 의림지 역사박물관에 들렀습니다. 로비에 세명대학교 재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편지글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몇몇 편지를 읽어보고 부모님이 자녀에게 추천하는 도서를 쓰윽 훑..

청년저축계좌 2차 신청 기간과 신청 조건, 제출 서류 [내부링크]

 청년저축계좌란? 만 15∼39세의 차상위 계층 청년 근로자가 청년저축계좌를 신청해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보건복지부 주관)가 30만 원의 지원금을 추가 적립해 3년 뒤 144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

김미경의 리부트 REBOOT 코로나로 멈춘 나를 일으켜라 [내부링크]

멘토로 삼고 있는 김미경 선생님의 신간 <김미경의 리부트>. 예약 판매만으로 출간 전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이다. 예스24에 예약주문을 해놓았다. 초판 1쇄 발행일이 7월 1일이고 오늘 내 손에 도착했다. 남편의..

35조 규모 3차 추경 예산안 국회 본회의 통과 [내부링크]

지난 3일 국회는 본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35조 천억 원 규모의 3차 추경 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고용 유지 지원금과 청년 주거와 일자리 지원 기금, 중소기업·소상공인 지..

쁘띠 또라이 부부의 세계 [내부링크]

자기애성 성격장애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다보니 도반(남편)은 최고로 심한 상태는 아니었다. 쁘띠 또라이라고나 할까. 2년 전쯤 남편은 도를 닦으며 살고 싶다고 자신은 도사, 나는 도녀라고 명명했다. 역..

자기애성 성격장애 나르시시스트의 특징, 대처법 [내부링크]

큰언니 덕분에 가스라이팅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가스라이팅 예시, 가스라이팅 테스트 더 공부해 보니 가스라이팅 가해자는 자기애성 성격장애인 나르시시스트일 가능성이 많았습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우리..

해피캠퍼스 글쓰기로 재택 부업하기 수익인증 [내부링크]

삶이 풍요로워지는 질문형 확언에 “왜 나는 항상 완벽한 타이밍과 기회를 만나지?”가 있습니다. ‘완벽한 타이밍과 기회’가 나.의. 노.력.과 만나 놀라운 풍요를 끌어오지요. 이런 행운은 ‘해빙’ 실천으로 일..

백링크란? 블로그 최적화 수준 [내부링크]

백링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저는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던 4월에 알게 됐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설명된 내용입니다. 백링크란? backlinks 타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의 콘..

그 여름을 틀어줘 지코? 그 여름을 틀어줘 작곡가 심은지! [내부링크]

2020 여름을 싹~쓸 싹쓰리 데뷔곡으로 4 곡이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 쿨한 42 – 작곡가 박문치 클린업 – 작곡가 코드 쿤스트 다시 여름 바닷가(다시 여기 바닷가) - 작곡가 이상순 그 여름을 틀어줘 – 작곡..

다시 여름 바닷가 작곡가 이상순, 작사 린다g 이효리 [내부링크]

<놀면 뭐하니?> 천재 드러머 유고스타 프로젝트 참 재미있게 봤습니다. 유고스타의 왕초보 드럼 비트에 여러 작곡가들이 작업을 하나 둘... 쌓아서 곡이 완성되고 콘서트까지 하게 됐죠. 단순한 비트가 여러 느낌..

가스라이팅 예시, 가스라이팅 테스트 [내부링크]

지난 화요일 큰언니에게 ‘가스라이팅’ 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었습니다. 참 흥미로운 용어였고 내가 처한 상황과 유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하 다음 백과와 타 블로그에서 읽은 내용입니다.  가스라이팅(..

남양주 호평동 봉커피, 봉카페에서 네 자매 수다 [내부링크]

지난 화요일(23일), 코로나로 계속 미뤄오던 네 자매 만남을 가졌습니다. 밀접, 밀집, 밀폐. 3밀 공간인 대중교통 이용 시 KF94마스크를 썼습니다. 약속 장소인 남양주 호평동 봉커피 카페는 천마산 자락에 위치해..

625 참전용사 혜택 대상요건 신청방법, 국가유공자 아버지 [내부링크]

오늘은 625 한국전쟁 70주년은 맞는 해입니다. 우리나라는 냉전의 최대 피해국입니다. 625 전쟁으로 남북 분단이 고착화되는 상황이 되었지요. 한반도는 종전이 아니라 휴전 상태임을, 잊고 삽니다... 대한민국을..

이효리 린다g 다운타운베이비 듣기 가사, 싹쓰리 mbti [내부링크]

올여름 대한민국 가요계를 싹~ 쓸, 싹쓰리! 올여름 더위를 싹~ 쓸, 싹쓰리! 룰라의 이상민이 ‘놀면 뭐하니?’의 2020 여름 혼성그룹 프로젝트에 유재석, 이효리, 비를 선택했습니다. 유재석은 부캐릭터 유고스타,..

더해빙노트 무료 샘플과 해빙노트 효과 [내부링크]

이서윤, 홍주연 작가의 더 해빙을 읽고 허무맹랑하다, 별 내용이 없다, 꿈꾸는 다락방, 시크릿과 거기서 거기다...는 평이 있습니다. 믿고 실천하느냐, 아니냐의 차이 같습니다. 더 해빙 실천편으로 해빙노트가 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공개와 수익 높이는 방법 제안 [내부링크]

드디어 저도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해 봅니다~ 애드센스 1도 모르고 올해 3월 초에 승인이 났습니다. 자동 광고를 삽입한 후 잘 되는지 내 광고를 클릭해봤습니다. 광고 사이트로 휘릭 이동해서 이것저것 살펴봤습..

함익병앤에스더 클리닉 전 원장 함익병 아내 직업 [내부링크]

며칠 전 TV채널을 돌리다 ‘동치미’ 재방송을 보게 되었습니다. 피부과 의사 함익병 원장의 일상이 공개됐는데요. 함익병 원장 부부와 여에스더 원장 부부가 만나 식사하는 장면도 있습니다. 함익병씨와 여에스더..

사이코지만 괜찮아 시청률,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내부링크]

20일,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첫 회가 방영되었습니다.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라는 제작진의 말대로 독특한 캐릭터의 등장, 새로운 시도의 연출이 돋보입니다. 특히 배우 서예..

뇌졸중, 당뇨환자 및 흡연자가 코로나19에 취약한 원인 규명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오늘 ‘뇌졸중, 당뇨환자 및 흡연자가 코로나19에 취약한 원인 규명’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제가 암에 대해 공부하면서 크게 느낀 것은 우리 몸은 스스로 치유하는 놀라운 능력이 있다는 겁..

황진이 시조 동짓달 기나긴 밤... 외 [내부링크]

티친 타타오님이 올린 황진이 글을 보고 옛 생각에 잠겨 봅니다^^ [동짓달 기나긴 밤을] 동짓달 기나긴 밤을 한 허리를 베허 내어 춘풍 이불 아래 서리서리 넣었다가 어룬 님 오신 날 밤 굽이굽이 펴리라 제가 외..

원주 카페 추천, 정원이 있는 The 더 좋은 날 [내부링크]

오래전 KT 올레 선전이 인상 깊었는데요. 아내와 아이가 여행을 가는지 차를 타고 떠나요. 의기소침하게 배웅해준 남편이 차가 출발하자 “올레~~!!” 그카면서 환호성을 지르죠. 최근 미운우리새끼 김종국 집에..

아몬드 독후감, 아몬드 줄거리,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내부링크]

티친님인 느림님, 엔제이무니님, 시골아빠님의 리뷰를 보고 아몬드를 읽어 보고 싶었습니다. 손원평 작가의 소설로 제 10 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입니다. 5월 초, 큰 언니에게 선물 받았으나 종이책 읽느라 모..

사랑, 어디까지 가 봤니? [내부링크]

남편은 ‘사랑한다’는 말을 하지 않겠다고 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기적이라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없다고. 우리는 서로 좋아할 수 있을 뿐이라고. 법륜 스님은 ‘스님의 주례사’라는 책을 내실 때 책 제..

나도 에세이스트 낙선작, 나를 일으킨 자장면 한 그릇 [내부링크]

yes24에서 매달 공모하는 나도 에세이스트에 응모했다 낙선했습니다. 다음에 쓰고 싶은 주제로 공모되면 또 도전해보렵니다. 아래 이야기 속 어머니는 딱 저 사건 때만 약한 모습 보이셨지, 다른 때는 제가 반항할..

존 레논 이매진 Imagine 가사와 김연아 갈라쇼 [내부링크]

MBTI에서 잔다르크 형이 나왔다는 티친 계리직님 댓글을 보고 존 레논 이매진이 생각났습니다. 잔다르크 형은 ‘이상적인 세상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유형입니다.  존 레논 이매진 Imagine 가사 Imagine the..

MBTI 팩폭! MBTI 무료검사 지도자형(ENTJ) 나왔어요 [내부링크]

어제 티친 수지이지님 블로그 방문했다가 오랜만에 MBTI 무료검사를 해 봤습니다. 가히 mbti 팩폭이라 할 만 했어요! 제 검사 결과는 마지막에 소개하겠습니다. (안물안궁? ^^)  MBTI란? 다음 백과사전에 소개된..

원주 브런치카페 수제맥주 다님길 [내부링크]

간밤에 내린 비로 뜨거운 햇볕에 달궈졌던 공기가 시원해진 오전입니다. 산책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가보고 싶은 카페나 음식점이 눈에 들어옵니다. 올해 이른 봄, 자주 가는 마트 옆에 브런치 카페 ‘다님길’이..

사이코지만 괜찮아 인물관계도 제작사, 웹툰 원작 아니다 [내부링크]

6월 20일, 9시 tvN에서 첫방송되는 주말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김수현 복귀작으로 관심 폭발입니다. ‘해를 품은 달’,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김수현 팬이 되었지요. 게다가 김수현의 형 역으로 오..

도토리묵 만드는 법, 도토리묵 보관법, 데치기 [내부링크]

막걸리 안주 찰떡궁합으로 파전과 도토리묵이 있지요. 오늘은 도토리묵 만드는 법을 포스팅해봅니다. 남편이 건강했다면 제 손으로 도토리묵 만드는 법은 없었을 겁니다. 불 앞에 서서 계속 젓는 노고와 시간을 생..

디스트릭트 d’strict 미디어아트 웨이브 Wave [내부링크]

어제 좋은 친구가 보내 준 영상을 보고 감탄했는데 오늘, 미디어아트 회사 디스트릭에 대한 기사를 읽게 되었습니다. 영상만 볼 때란 스토리를 알고 볼 때랑 울림은 다릅니다. 마케팅을 잘 모르지만 스토리가 있어..

킬미힐미 결말 줄거리,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내부링크]

2015년에 방영됐던 드라마, 킬미힐미(Kill me, Heal me)는 본방사수하며 봤습니다. 지성, 황정음 주연이었지요.  킬미힐미 줄거리 킬미힐미는 일곱 개의 인격을 가진, 다중인격장애 재벌 3세(차도현, 지성 분)와..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호인과 호구의 차이 [내부링크]

이 글은 예스파파님의 댓글에 영향을 받아쓰게 됐어요^^ 예스파파님의 댓글 ‘저도 타인들이 평가해주는 장점 중에 하나가 친절함인데! 그 친절함이 독이 된 적도 있어서 지금은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있습니다!!..

고독이라는 친구, 느슨한 연대 [내부링크]

그녀는 그저 재미있게 말할 상대가 필요하다고 했다. 그녀가 남편에 대한 서운함을 이야기할 때, 본 적도 없는 남편에게 연민을 느꼈다. 생각이 어린 아내랑 사느라 참 힘들겠구나. 그녀는 혼자 있는 시간을 힘들..

비말차단 KF AD 마스크 판매처 및 가격 [내부링크]

여러 만남을 코로나19 진정 뒤로 미루고 있는데 생활속 거리두기 전환 후 감염 진정이 쉽지 않은 거 같다. 팬데믹이 장기화 되다보니 경각심이 낮아지는 것도 원인 같다. 억눌린 욕망은 언젠가 폭발하는데, 젊을수..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김수현 글 그림 [내부링크]

며칠 동안 느슨하게 지냈습니다. 돈의 역사, 언컨택트, 인간을 탐구하는 수업,.. 리뷰를 작성하려는 책들이 책상, 침대, 방바닥에 뒹굴어도 무심하게. 국자이야기를 쓴 소설가 조경란씨는 오로지 창작에 전념하기..

SF영화 이터널 코드 (feat. 영화 아일랜드) [내부링크]

SF영화를 좋아하시나요? 황당한 이야기라 별로라는 지인도 있습니다. 제가 SF영화를 좋아하는 이유는 놀라운 상상력 때문입니다. 게다가 SF에서 선보인 기술들은 차근차근 현실에 이뤄지고 있습니다. 페이스오프..

밭농사 이야기 [내부링크]

손바닥만한 땅을 돌보러 구학산방으로 출발하는 남편을 배웅하고 화단에 심긴 상추, 토마토, 파를 둘러보다 가슴이 간질거리는 장면을 보았습니다. 토마토는 열매 무게가 있기에 지지대를 세워줘야 합니다. 근데..

티핑 포인트, 급변점 뜻, 포스트 코로나 살아가기 [내부링크]

김용섭님 저서 언컨택트는 많은 생각과 영감을 주는 책인 거 같습니다. 작은 꼭지 하나하나가 글쓰기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언컨텍트 사회로의 전환에 티핑 포인트가 되었다고 합니다. ‘티핑 포인트..

국산 덴탈마스크 착용법, 멜트블로운필터 있는 50매 가격 비교 [내부링크]

‘아~ 여름 날씨가 이랬었지.’ 일깨워준 어제. KF80마스크를 쓰고 외출했는데 무척 답답했습니다. 인적이 드문 곳에서 마스크를 벗고 숨을 쉬곤 했어요. ‘당연하던 것이 당연하지 않게 된 언컨택트의 시대’라는..

유연석 드럼, 슬기로운 의사생활 캐논에서 [내부링크]

배우 유연석을 처음 인지한 건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였습니다. 구동매의 슬픈 눈빛을 잊을 수가 없네요. 마이너리그 이야기에 감동하는 성향이 있어요. 실생활에서는 메이저리그를 지향하면서도.^^; 나중..

슬의생, 전미도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율 이야기 2 [내부링크]

새벽 4시에 눈이 떠졌다. 누운 채로 더듬어 이어폰을 꽂았다. 전미도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를 연속 들었다. 슬의생 시즌1 마지막 화. 익준의 고백. “잘 들어. 친군데............ 오래.. 본. 친군데....... 좋아..

이문세 노래 모음, 옛사랑, 율 이야기 1 [내부링크]

라이브를 좋아하는 친구 덕에 자주 콘서트에 갔던 적이 있다. 무대를 장악해서 무대가 꽉 차 보이는 가수가 있는가 하면 무대에 눌려 작아 보이는 가수도 있었다. 이문세는, 화려한 댄스나 현란한 조명 없이도 무..

언컨택트 뜻, 메가트렌드 언택트 [내부링크]

가만있자. 오늘은 어떤 키워드로 글을 써 볼까~ 키워드마스터님의 도움을 받아보자. “키워드마스터님~ 언컨택트라는 책을 흥미롭게 읽었는데 사람들의 관심은 어떤가요?” 키워드마스터님은 언제나처럼 말없이 결..

언택트 대장주 카카오 네이버 적정주가 2분기 실적 기대감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트렌드를 알고 싶어서 언컨택트(김용섭 저)라는 책을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컨택트에서 언컨택트로 변화하는 현재는 위기와 기회가 공존합니다. 언컨택트 시대, 언택트 대장주인 카카오..

박막례 전문가의 부부의 세계 찐리뷰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컨텐츠에 끌리시나요? 대부분의 우리는 건강, 돈, 시간 절약, 재미와 웃음, 미용, 감동 등에 끌린다고 합니다. 저는 유쾌하게 웃을 수 있는 컨텐츠에 끌립니다~ 그래서 박막례 할머니 영상은 업로드..

티스토리 카테고리별 애드센스 예상 수익 [내부링크]

패시브 인컴에 관심을 가지면서 티스토리를 하면 애드센스 수익이 난다는 글을 보게 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뭔 말인지 모르지만 무작정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듭니다. 그리고 기분 내킬 때마다 일기를 써 내..

제주 김녕미로공원을 추억하며 [내부링크]

오래 전 제주도 김녕 미로공원에서 3차원 수목 미로를 체험했습니다. 평상시에도 심한 길치인데 3차원 미로라니! 여길 가도 막히고~ 저길 가도 막히고~ 미로를 먼저 탈출한 친구들이 출구 전망대에서 소리칩니다...

원주 칼비콩 칼국수 맛집, 마음으로 먹다 [내부링크]

왜 그런 날 있잖아요. 뜨끈하고 맛있는 국물이 땡기는 날. 토요일 점심이 딱 그랬습니다. 개운동 원주의료원 옆 원주 칼비콩 칼국수 집으로 향했습니다. 작년 여름 콩국수를 먹은 이후 거의 1년 만이네요. 전에 없..

비 깡 작사 작곡, 시무20조 [내부링크]

예능 프로 ‘놀면 뭐하니?’를 자주 보는 편입니다. 지난 주에 가수 비(정지훈)가 출연해서 자신의 곡 ‘깡’에 대해 언급하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깡’은 2017년 발표 당시 주목을 받지 못했는데 요즘 네티..

책 읽기 독서로 삶의 조망권 높이기 [내부링크]

제가 존경하는 김미경 선생님은 말씀하셨죠. ‘계속 책을 읽는 엄마는 삶의 조망권이 높아진다. 엄마의 조망권이 달라지면 아이에게 특별한 조망권을 줄 수 있고 아이의 꿈, 목표 설정이 달라진다. 책을 한 권 읽..

2020 부부의 날 우리집 풍경 [내부링크]

오늘 아침 일곱 시에 남편이 도시락을 부탁했습니다. 남편 아들과 구학산방에서 먹을 거라고요. 9시에 출발할테니 계란 후라이와 김치만 싸랍니다. 제가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제 남편 스타일, 견적이 딱 나오죠..

괜찮아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니까 [내부링크]

‘괜찮아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니까’는 백수연 작가의 세 번째 저서입니다. ‘청소년을 위한 셀프 리더십 수업’이라는 부제가 붙었습니다. 삶의 주인공 자리를 타인의 가치와 시선에 내어주고 있는 어른들에게..

경비원 폭행 매니저 음성 유서를 듣고... [내부링크]

불미스런 사태와 안타까운 죽음을 포스팅 소재로 소모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몰래 촬영된 동영상 등 고인이 세상에 알리고 싶지 않은 사실이 유포될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서울 소재 아파트 경비원 폭행 연..

반드시 내가 너를 축복하리라 듣기 [내부링크]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

영화 기생충 흑백판 개봉 줄거리 (스포 있음) [내부링크]

지난 4월 29(수)부터 전국 극장에서 영화 기생충 흑백판이 특별 상영되고 있습니다. 제49회 로테르담 영화제에서 최초 공개된 흑백판은 이미 올해 1월 미국, 2월 해외 여러 나라에서 개봉됐네요. 붕준호 감독은 인..

추천영화 시네마 천국 감독판, 줄거리 (스포 있음) [내부링크]

1990년에 개봉한 영화 시네마 천국이 재개봉되었군요. 영화를 좋아하면 봤을 영화. 영화를 좋아하지 않아도 제목은 들어봤을 영화. 그리고 멀티미디어 환경에 산다면 누구나 들어봤을 OST. OST를 들으면, 저와 함..

예스24 나도 에세이스트 공모전 [내부링크]

월간 채널예스에서 매달 에세이 공모전을 합니다. ‘나도 에세이스트’ 코너인데, 매달 응모 주제는 다릅니다. ‘나만의 취향과 개성을 한 편의 글에 담아보세요’라고 소개했네요. 이 공모전 보니까 재치면 재치~..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하루 36달러의 비밀 [내부링크]

제가 매일 방문하며 팬심이 생긴 블로거님이 5월에 갑자기 수익이 증가한 구체적 이유를 물어보셨어요. ‘더 해빙’에서 배운 대로 하루 0.1달러의 수익도 감사한 게 가장 큰 이유 같습니다. 그래도 더 구체적으로..

이서윤 구루(더 해빙)를 만난 후의 변화 [내부링크]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더 해빙’은 단지 부자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이 아닙니다. 마음 수양을 통해 현재 감사한 삶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행운과 불행의 대부분은 사람을 통해 들어온다고 하죠. 행운은 나..

사랑하기 딱 좋은 나이~ [내부링크]

마흔 후반의 싱글 지인의 전화. “결혼한 친구가 나한테 ‘사랑 하나만 보고 시작하기엔 니 나이가 너무 많아’ 라고 하는데 수긍이 가더라구요.” “난 수긍 안 가는데? ‘야야야~ 내 나이가 어때서~ 사랑하기 딱..

긴급재난금 신청방법(온라인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내부링크]

드디어 오늘(5월 11일)부터 정부 긴급재난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11일~15일까지는 출생년도에 따라 5부제로 신청하고 16일부터는 출생년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월 – 1, 6 / 화 – 2, 7 수 –..

백종원 진비빔면 타마린드, 칼로리 [내부링크]

저는 백종원씨를 좋아합니다. 요즘 맥주에 라면에 광고하느라 바쁘네요. 여름~하면 둥지 냉면, 팔도 비빔면의 계절이죠!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 매해 여름, 팔도 비빔면의 아성은 견고했습니다. 올해..

어버이 자서전? 어머니 자서전, 송충이 반장 [내부링크]

어버이날을 앞두고 추천 선물로 빌립어스에서 어버이 자서전을 내놨습니다. ‘아들, 딸아 내 소개를 다시하마.’라는 소제목도 있네요. 우리 어머니, 아버지께서 좋아하는 노래, 영화, 음식, 계절... 설문지를 작..

손흥민 해병대 퇴소 [내부링크]

요즘 제가 아는 축구선수는 이동국, 박주호입니다. 시안이, 나은이, 건후 아빠라서^^ 그리고 손흥민 선수!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쏜 선수 모르기 힘들죠! 축구 실력보다 좋은 인성이 돋보여서 손흥민 선수 동영상을..

방구석 미술관 7 폴 고갱 [내부링크]

‘자연의 삶을 동경했던 폴 고갱, 알고 보니 원조 퇴사학교 선배?’라는 부제가 붙었습니다. 저의 학창 시절,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고갱의 그림입니다. 제목은 ‘언제 결혼하니?’ 보는 순간 원시의 순박함이 느..

둘째이모 김다비 주라주라 듣기 광풍 예상 [내부링크]

텔레비전을 켜면 채널을 요리조리 돌리다 고정하곤 합니다. 제가 선택하는 프로그램은 대부분 오락 토크쇼입니다. 전지적 참견 시점을 보다가 둘째이모 김다비씨 등장에 유쾌한 폭소가 터졌습니다. 신인 트로트..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 마스크 착용 [내부링크]

5월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속 거리두기로 바뀌어 시행됩니다. 방역당국은 코로나19의 종식과 코로나 전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합니다. 코로나19와 공존하며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한다는 의미입..

데이비드 호킨스의 의식 수준별 감정 상태 [내부링크]

며칠 전, 좋은 친구와 통화하고 나서 제 마음이 참 불편했습니다. 저의 불편한 마음을 들여다봤네요. 1. 친구의 고민과 갈등은 1년 전과 똑같았다. 책을 통해 마음공부 하도록 수차례 말했지만 별 소용없었다. 부..

긴급재난금 조회와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주춤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립니다. 사회, 경제, 문화 등 전분야에서 비대면 시스템이 정착되리라 예상됩니다. 핀테크, 키오스크 관련 산업, 배달, 자판기 사업, 온라인 강의 등이 더 크게..

추천영화 우먼 인 골드 Woman in gold(스포 있음) [내부링크]

우먼 인 골드는 좋은 이웃님이 추천해 주신 영화라 보게 되었습니다. 1998년 LA. 나치의 횡포를 피해 오스트리아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마리아는 언니의 장례식장에 있습니다. “인생이 마라톤이라면 언니가 결승..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기 [내부링크]

우스개로 ‘소크라베이컨’의 명언이 떠돈 적이 있습니다. ‘네 자신을 아는 것이 힘이다’ 하나에 꽂히면 천착하는 성향이 있는데 ‘더 해빙’의 문장을 각인하며 깨달음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어요. 더 해빙은 부..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필요서류, 용어 정리 [내부링크]

작년 초부터 재테크 저능을 벗어나려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부동산 관련 책을 읽어보니 월세 수익 파이프를 진작에 만들 수 있었다는 걸 알았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이란 지렛대를 사용하여 주택을 사는 겁니다...

상추 심는 시기, 물주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작년까지 근 3년 동안 주말마다 밭이 딸린 전원주택에 갔습니다. 옥수수, 감자, 고구마, 상추, 토마토, 가지, 고추, 호박 등을 심었지요. 겨우 주말에 한 번, 네댓 시간 풀을 뽑아주었습니다. 제초제를 비롯해 농..

너 자신을 알라 [내부링크]

고등학생 때 절친과 구의동 어린이 대공원에 놀러 갔었어요. 안경에 크림색 양복을 입은 중년 신사가 말을 걸어왔죠. “둘이 이야기하는 모습이 참 예쁘네.” 순간 경계태세로 발걸음을 재촉하려는데 “난, 요~ 옆..

원주 온달족발 족발 맛집 [내부링크]

서울에서 45년 살다가 원주로 이사한 지 6년 째. 남편과 원주 맛집을 찾아다녔지요. 우리는 서로 성향이 차암~ 안 맞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땐 세상 좋은 파트너가 됩니다. 참 맛있다~ 더 먹어라~ 부어라~ 마셔..

워딜 막 가는겨! [내부링크]

세월아 네월아 철쭉보며 걷고 있는디 보도블럭 경계석에 떡!허니 총각 얼굴이 붙어 있능겨어~ 동백꽃 필 무렵 황용식이 말투, 잉~ 막~ 딱~ 기냥~ 그 말투 아녀? 생김새는 아비요~오오오~ 이소룡 아녀? 햐~ 누가..

미드나잇 인 파리 명대사 (스포있음) [내부링크]

이웃님 블로그에서 ‘미드나잇 인 파리’ 포스팅을 보고 꼭 봐야지 찜해 놓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2012년 개봉한 우디 앨런 감독의 로맨틱 영화네요. 영화 도입부, 파리의 여러 거리가 화면 가득 펼쳐집니다. 초..

방구석 미술관 5 구스타프 클림트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그림 (키스)의 구스타프 클림트, 사실은 테러를 일삼은 내 성질 긁지 마! 희대의 반항아?’라는 부제가 붙었습니다. 저라면 ‘내 성질 긁지 마!’를 빼겠어요.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려는..

더 해빙 이서윤 홍주연 작가가 밝힌 부의 비밀 [내부링크]

더 해빙 (The Having)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책이 배송되자 속독하고 싶은 마음을 진정시키며 정독했어요. 책에서 밝힌 부의 비밀은, 지금 가지고 ‘있음’에 집중하는 거예요. 속독한다면 한두 시간 안에..

언컨텍트 도서 리뷰 (김용섭 저) [내부링크]

도서 언컨택트는 퍼블리온에서 출간된 책으로 1판 1쇄는 2020년 4월 20일이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프롤로그 : 우린 지금 ‘언컨택트’의 시대에 살고 있다. PART 1 : 일상에서의 언컨텍트 (당연한 것이 당..

티스토리 이탈률 줄이기와 체류시간 늘리기 [내부링크]

지금, 여기, ‘있음’을 감사하며 오늘은 티스토리 이탈률 줄이기와 체류시간 늘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마운 선배 블로거님의 포스팅대로 따라해서 제 블로그를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했어요. 또 구글 애..

대통령의 글쓰기에서 블로그 글쓰기 팁 얻기 [내부링크]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님의 세.바.시. 강연을 봤습니다. ‘사람을 움직이는 글을 쓰는 법’입니다. 어떻게 하면 읽는 이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요. 강원국님이 마지막에 하신 말씀이 제 맘을 움직였..

이서윤 더해빙 작가 인터뷰를 읽고 [내부링크]

어제, 김새해 작가의 유튜브를 통해 책 ‘더 해빙’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당장 수오서재에서 발간한 ‘더 해빙(The Having)’을 주문했지요. 책 내용 소개 중 ‘행운은 더하기가 아니라 곱하기’라는 대목이 좋..

방구석 미술관 4 빈센트 반 고흐 [내부링크]

방구석 미술관 네 번째 화가 반 고흐에 대해 소개해봅니다. 소제목이 ‘전 세계가 사랑한 영혼의 화가’네요. 저는 학창 시절, 미술 시간에 흰 도화지를 앞에 두면 막막~했습니다. 그런데 이십 대 후반의 어느 날,..

강남구갑 당선자 태구민 재산 논란과 지지율 [내부링크]

오늘 아침 인터넷 뉴스를 훑어보다가 미래통합당 태구민 국회의원 당선자의 재산 형성 기사를 보았어요. 탈북한 지 만 4년도 되지 않은 당선자 태구민 재산이 18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92년 생 , 97년..

msm 식이유황 복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좋은 세상을 위해 작은 씨앗을 뿌리는 올리브나무입니다. 작년 남편의 암 발병 후 4기 유방암을 자연치유와 대체요법으로 다스린 ‘지혜와 성실’님 유튜브를 꼬박꼬박 챙겨 봤습니다. 얼마 전 중국에..

방구석 미술관 2 프리다 칼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렬한 색채와 개성넘치는 표현으로 고통을 토해낸 화가 프리다 칼로를 소개합니다. 저는 2003년 개봉한 셀마 헤이엑 주연의 영화 ‘프리다’를 보고 멕시코 국민화가 프리다 칼로를 알게 되었..

원주 콩나물국밥 맛집 24시전주콩나물국밥 [내부링크]

오늘은 아침부터 어둡고 가는 비가 내렸습니다. 소포 보낼 일이 있어 우체국에 들렀다가 브런치^^라 생각하고 24시 전주콩나물국밥 집으로 들어갔습니다. 오전 10시라는 어중간한 시간이라 손님은 저 혼자네요...

반려동물 보유세 필요한가? [내부링크]

이웃님들 블로그에서 귀여운 댕댕이 사진을 보곤합니다. 반려견, 반려묘를 사랑하는 모습에 제 마음도 따뜻해지지요.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 1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에게 보유세(또는 부담금)를 부과하는 방..

미생 장그래, 한석율에 대한 나래이션 [내부링크]

오늘 아침, 이웃님이 포스팅한 드라마 ‘미생’ 리뷰를 봤습니다. 동영상도 봤지요. 시련을 견디는 동료를 바라보는 장그래의 나래이션. 무기력을 견디는 방식. 부당과 허위의 가혹한 시간들을 견디는 방식으로 한..

고민정 학력위조 논란에도 광진구을 당선 [내부링크]

이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광진구을에서 오세훈씨와 맞붙은 고민정씨가 접전 끝에 당선되었습니다. ‘보수 후보 잠룡’으로 불리는 오세훈씨는 고민정씨의 학력위조를 문제 삼았습니다.  고민정씨 학력 - 위키..

넬슨 도르마 부른 폴 포츠, 고마와요 [내부링크]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글을 쓸 참이었습니다. 그런데 넬슨 도르마를 부른 폴 포츠 영상을 클릭하게 되고 아주 오래전 봤던 영상인데 또 다시 감동하고 말았네요. 넬슨 도르마는 푸치니가 작곡한 오페라 투란도트에..

방구석 미술관 1. 에드바르트 뭉크 [내부링크]

조원재님의 ‘방구석 미술관’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미술을 사랑해서 ‘미술관 앞 남자’, 줄여서 ‘미남’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저자는 경영학을 전공했지만 미술이 본능적으로 끌려 독학하고 유럽 전역을 돌며..

원주 시립중앙도서관 북 드라이브 스루와 전자책 대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주 시립중앙도서관의 북 드라이브 스루와 전자책 대출에 대해 소개할게요. 원주 외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은 거주지의 북 드라이브 스루 실시 여부 확인 바랍니다. 전자책 대출은 어느 지역이..

세 번 결혼하는 여자 [내부링크]

드라마를 챙겨보는 일도 열정과 끈기가 있어야 하는 일 같네요. 최근에 챙겨 본 드라마로는 동백꽃 필 무렵, 미스터 션샤인이 있습니다. 음... 2014년? 작가 김수현님의 세 번 결혼하는 여자를 챙겨 봤었어요. 여..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무료로 이용하기 [내부링크]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에서 4월 한 달 간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무료로 대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교보문고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어요. 이벤트 기간이 끝나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지..

내 인생에서 남편은 빼겠습니다 feat.부부의세계 [내부링크]

책제목 : 내 인생에서 남편은 빼겠습니다 지은이 : 아인잠 출판사 : 유노북스 초판 1쇄 : 2019. 10. 7 읽은 시기 : 2020. 4. 12. 한 줄 요약 : 배우자에게 기대지 말고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 정서적 독립, 경제적..

[추천 영화] 안녕, 헤이즐 [내부링크]

2014년 개봉한 영화, ‘안녕, 헤이즐’.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만큼 인상적인 영화였다. 헤이즐 그레이스, 어거스터스 워터스. 열 일곱, 열 여덟 아이들의 대화와 사랑이 그다지도 깊이 있고 우아할 수..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 소제목 꾸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좋은 세상을 위해 작은 씨앗을 뿌리는 올리브나무입니다. 오늘은 서식 기능을 이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를 해볼게요. 이웃님들 포스팅을 읽다보면 내용도 좋은데 본문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

포크리 무료 썸네일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일 좋은 세상을 위한 작은 씨앗을 뿌리는 올리브입니다. 오늘은 포크리에서 무료로 썸네일 만드는 법에 대해 소개하려고합니다. 진짜 왕초보인 저는 썸네일? 엄지손톱이 어떻다는 거지? 했었어요...

리뷰요정리남 애드센스로 월 천만 원 수익인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디지털노마드는 리뷰요정리남님입니다. 애드센스로 월 천만 원의 수익인증을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누가 얼마를 벌었다고 하면 그런가보다 하지, 의심하는 사람도 있네요. 티스토..

너에게 난 나에게 넌 [내부링크]

왜 그런 날 있잖아요. 어떤 노래에 필이 팍~ 꽂히는 날. 그러면 그 노래를 수없이 반복해서 들어요. 듣기를 그만둬도 환청이 들릴 정도로. 제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신 분 답방 갔다가 그런 노래를 만났어요. 자..

김미경 MK유튜브 대학에서 열정 깨우기 [내부링크]

오늘은 벚나무 아래 꽃비를 맞으며, 좋은 벗들을 생각했습니다. 연락에 무심한 제게 늘 먼저 연락해 주는 고마운 친구들입니다. 쉰 고개를 넘은 우리들은 전 같지 않은 몸과 마음에 나름의 방식으로 적응하고 있..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웹사이트 영역이 답 feat.블랙키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에 대한 글을 쓰려고합니다. 저는 쓰고 싶은 주제가 정해지면 [웨어이즈포스트]의 [키워드도구]를 이용합니다. 조회수가 문서수보다 훨씬 많은 키워드로 포스팅하려고 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페이지수집 요청 후 검색 유입 증가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글은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상위 노출이 거의 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티스토리 고수들은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 상위에 노출되는 제목으로 검색 유입 증가효과를 보고 있다고 한다...

박막례 할머니 이모티콘과 막례 명언 [내부링크]

매일 눈뜨자마자 서로를 위해 기도해 주는 친구가 있다. 동갑이지만 교회에서 만났기에 존칭을 쓴다. 그 친구가 박막례 할머니 이모티콘이 나왔다는 카톡을 보냈다. 박막례 이모티콘 막례 할머니 이모티콘이라니..

흑마늘 보관법과 전기밥솥 흑마늘 만드는 법 [내부링크]

미국 MD 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 김의신 박사님의 유튜브 강의를 들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암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계셨다. 1. 수명이 얼마나 남았냐고 묻는 사람은 한국인 뿐이다. 인명은 하나님께 달려 있다...

2020 벚꽃 만개시기, 온 동네가 꽃 대궐 [내부링크]

매일 한적한 길로 산책하며 꽃구경을 하고 있다. 동네 곳곳에 핀 꽃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았다. 그런데 옛사랑의 추억이 불쑥 생각나듯 작년 벚꽃 축제가 생각났고 2020 벚꽃 만개 시기가 궁금했다. 어차피..

구름거품 샤오미 우유거품기와 제니퍼룸 거품기 비교 [내부링크]

홈카페 꾸미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우유거품기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다. 고가의 우유거품기도 있지만 가성비가 좋은 십만 원대 이하의 제품도 제법 있다. 요즘은 샤오미 우유거품기가 바이럴마케팅..

유튜브 맞구독 티스토리 맞구독 득일까 실일까? [내부링크]

유튜버가 애드센스를 신청하려면 12개월 동안 시청시간 4000시간, 구독자수 1000명 이상을 달성해야 한다. 초보 크리에이터들은 구독자수를 빨리 늘리려고 유튜브 맞구독을 한다. 네이버에는 서로 유튜브 맞구독을..

노마드클로이 무자본 창업 디지털노마드로 월천만원 [내부링크]

유튜브를 시청하면 관련 영상이 계속 추천으로 뜬다. 신사임당, 창업다마고치, 리뷰요정리남, 자청, 다퍼주는남자... 그렇게 무자본 창업가 노마드클로이의 영상을 보게 되었다. 삼십대 초반인데 1인 기업으로 월..

무자본 창업가 라이프해커 자청 사기꾼인가? [내부링크]

혈연관계의 사람이 수입은 300만 원 정도인데 소비는 400만 원~500만 원을 하는 바람에 1억 5천만 원의 빚을 지게 된 사건이 있었다. 10년 넘게 남들 모르게 분수에 넘치는 생활해 왔는데 대외적으로 알려진 게 작..

검색 잘되는 제목 찾는 나만의 방법과 황금 제목 3개 공개 [내부링크]

나를 매료시키는 것에 푹 빠져버리는 성향이 있다. 요즘 빠진 건 유효 키워드 찾기다. 내가 검색 유입이 잘 되며 평균 CPC도 있는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양준일님이 좋아져서 양준일님에 대해 검색하..

얼굴형 예뻐지는 법? 예쁨을 연기하라! [내부링크]

‘얼굴형 예뻐지는 법’으로 검색해 들어오셨다면 정말 죄송하다. 솔직히 얼굴형이 예뻐지려면 일명 돌려깎기, 광대뼈 축소, 양악수술해야 하는 거 아닌가~? 얼굴형이 예뻐지고 싶어서 배우 이영애가 선전했던 리*..

검색 유입 제목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내부링크]

지난 3월 초에 ‘검색 유입 제목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3월 중순부터 약 2주 동안 검색 유입이 잘 되는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해보았다. 결과로는 하루 10 ~ 20명 정도 꾸준히..

피자헛 모델이 된 양준일 뜨는이유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제목이 ‘양준일 뜨는이유를 모르겠어요.’ 라는 글을 읽었다. 글을 요약해 보면 ‘젊은 시절 영상은 참신하긴 하다. 그런데 그게 지금 자서전 내고 팬미팅할 정도인가? 양준일 뜨는이유 지금 현상황이..

전여친 잊는법, 전남친 잊는법이 있을까? [내부링크]

블로그를 일기장처럼 사용하고 있을 때, ‘남편의 전여친’이란 제목으로 글을 썼었다. 헤어지고 수년이 지났는데 늦은 밤, 카톡을 보낸 남편의 전여친에 대한 글이었다. 내가 젊었다면 남편에게 바락바락 화를 냈..

신이나 펭수 컴퓨터 배경 바탕화면 무료 공유 [내부링크]

펭수 컴퓨터 배경 바탕화면 무료 공유 펭 하~ 우연히 접하게 된 영상을 보고 펭수 팬이 되었다.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채널]에서 ‘엽떡vs.닭발? 연애? 친구관계? 펭수가 세상의 고민을 부숴드립니다!’ 영상이..

티스토리 초보 글 작성 참고 사항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보 글 작성 참고 사항 하루 30분 정도 블로그 관련 유튜브 영상을 본다. 이미 목표를 달성한 분들이 친절하게 노하우를 알려주니 고맙다. 그래서 좋아요, 구독 누르고 광고 한 개 정도는 보곤 한다. 어..

항암밥상 시래기 된장지짐 말린 시래기 삶는 법 [내부링크]

시래기 된장지짐 준비물 : 삶은 시래기, 된장, 다진마늘, 양파, 어슷썬 파, 채소수(다시마, 무, 표고버섯, 양파 우린 물. 없으면 쌀뜨물), 국물멸치, (필요시 들깨가루, 들기름) 일전에는 양구 펀치볼 말린 시래..

다이소 전동거품기와 달고나 커피 [내부링크]

다이소 전동거품기와 달고나 커피 박막례 할머니 ‘편’이라 할머니 유튜브 동영상을 빠짐없이 본다. CF에서 “편드라~ 나 십팍가수됐다~”만 들어도 미소가 지어진다. 얼마 전 할머니가 달고나 커피 만드는 영상..

키워드 찾는법을 알려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지은이 : 안동수(풍요) 출판사 : 아틀라스북스 초판 1쇄 : 2019년 7월 20일 읽은 시기 : 2020년 3월 중순 한 줄 요약 : 수익형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실전..

통일신라시대 안동 운흥동 오층전탑 앞에서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 안동역 옆 일직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고 식당 뒷편 주차장 쪽으로 갔다. 거기, 안동 운흥동 오층전탑이 서 있었다. 통일신라시대면 지금부터 약 천백여 년 전이다. 오랜 세월을 견뎌온 것들을 볼 때..

2020년 실업급여 금액 모의계산 계산기 및 구직급여일액 [내부링크]

가까이 지내는 지인 K가 근무하던 회사가 경영난으로 폐업해서 실업급여를 신청한다고 한다. 나 : 실업급여가 뭐예요? K : 나도 자세히는 모르는데 회사가 망해서 어쩔 수 없이 그만 둔 경우 돈이 나오는 게 있나..

이동삼 안동간고등어 맛집 안동역 일직식당 [내부링크]

한 달 전쯤, 편도 1차선(왕복 2차선) 한적한 도로에서 남편은 중앙선을 넘어 좌회전을 시도했고 뒷차는 중앙선을 넘어 추월하기를 시도하다 사고가 났다. 과실은 4 대 6. 역시 사고도 사랑도 타이밍이다. 차 두 대..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초보 중에 초보인 내가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다. 블로그 고수님들이 보면 귀엽도록 무식해서 웃음이 나겠지~ 어제(21일, 토요일) 안동에 볼 일이 있어 다녀왔다. 구글 애드워즈..

참 이상한 나라 Korea, wonderland? 감동으로 울컥 [내부링크]

짧지 않은 인생을 살았는데 코로나19같은 팬데믹은 처음 격는다. 직장인은 가능한 재택근무로 전환되고 학생들은 개학이 연기됐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친구들과 만난 지도 오래되었다. 세계 각국에서는 감염지역..

식용 숯가루 효능 한농제약 숯가루 후기 [내부링크]

몸의 독소가 염증을 유발하고 만성 염증을 방치하면 암으로 진행될 수 있다. 암환우뿐 아니라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아토피 등등 건강에 이상이 느껴지면 해독을 해주는 게 좋다. 여러 가지 해독 방법이 있는데..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단가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활용한 수익형 블로그의 작동 방식을 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일 년 넘게 일기장으로 썼다. 요즘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공부해 보니 한 달 만에 수익 창출하는 블로거도 있었다. 처음부터 분석을 통..

원주 송림향 단구동 중국요리 맛집 [내부링크]

항암 건강식 위주의 식사를 하다 보니 떡볶이, 라면, 자장면, 핏자가 문득문득 먹고 싶어진다. 구독 중인 블로그에 포스팅된 음식 사진들은 예술 자체다. 어쩜 그리 사진들을 잘 찍는지. 그 정성과 기술을 배워야..

추천영화 이터널 선샤인 해석 명대사 (스포 있음) [내부링크]

이터널 선샤인은 Btv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에서 소개한 영화라 보게 되었다. 미셸 공드리 감독이 공들여 만들었다고 아재 개그 시전하는 MC들. 줄거리 #1 내성적이며 약간 우울한 분위기의 조엘은 아침 출근길..

네이버 글자수세기 가장 쉬운 글자수세는법 [내부링크]

선배 블로거들이 포스팅 당 1000자 이상의 글을 쓰라고 권한다. 메인 탑에 노출되고 싶다면 2000자 이상을 쓰는 게 좋다고 한다. 내가 쓴 글이 몇자나 될까 궁금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웨어이즈포스트 블로그 상위노출 키워드 찾는 법 [내부링크]

지난 번에 [네이버광고] 사이트에서 [키워드도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했다. 2020/03/05 - 네이버광고 키워드도구 블로그 상위노출 키워드 찾는법 이번에는 웨어이즈포스트 블로그 상위노출 키워드..

남산의 부장들 손익분기점 명대사 [내부링크]

[남산의 부장들 손익분기점] 올해 1월 22일 개봉한 남산의 부장들 손익분기점은 관객 500만 명이다. 오늘 관객 집계를 찾아보니 4백7십5만 명이다. 대통령 암살이라는 충격적인 실화를 바탕으로 탄탄한 구성, 검..

나쁜남자가 끌리는 이유는 뭘까? [내부링크]

영화 ‘어바웃 타임’. 주인공 팀의 여동생 킷캣이 나쁜남자를 만나 존중받지 못하고 삶이 피폐해져 가는 이야기가 나온다. 킷캣이 크게 다쳐 병원에 입원했을 때. 메리 : 이제 착한 사람 만나요 킷캣 : 착하고 지..

롱테일 키워드란? 숏테일 키워드 비교 블로그 초보 꿀팁 [내부링크]

롱테일 키워드는 지속적인 검색과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키워드다. 전문지식, 상세한 제품 리뷰, 맛집 소개, 스테디셀러 소개 등이 있다. 숏테일 키워드는 짧은 시간에 많은 검색량을 유도할 수 있는 키워드다..

바른먹거리 건강상식으로 병원과 멀어지기 [내부링크]

‘만병일독’이라는 말이 있다. 만 가지 병이 하나의 독에서 생긴다는 뜻이다. 우리 몸에 독이 되는 것들은 셀 수 없이 많다. 미세먼지, 채소나 과일에 묻은 농약, 가공육, 레토르트 음식, 인스턴트 음식 등의 식..

나의 이상형 찾기와 결혼 [내부링크]

고백하자면, 나는 남자 보는 눈이 없다. 친구가 빌려 준 ‘하이틴 로맨스’에 빠져 사춘기를 보냈고 픽션과 팩트를 구분 못하는 어리바리함으로 소설 속 주인공 같은 남자가 나타나길 기다리고 기다렸다. 그러니까..

암을 이기는 항암밥상, 토마토 스프 [내부링크]

박경자님의 암을 이기는 행복한 항암밥상에 토마토 보양식과 토마토 스테이크가 소개되었다. 내가 소개할 요리는 요리라기엔 너무도 간단하다. 비주얼도 내세울 게 없지만~ 건강식 임에는 틀림없다. 토마토 스프..

스마트 프라이싱이란? 블로그 초보 꿀팁 [내부링크]

스마트 프라이싱이란 구글 애스센스 가격 정책의 하나다.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면 보통 0.1 달러 ~ 10 달러를 받게 된다. 그런데 블로그의 내용이 부실하여 방문자 체류 시간이 짧거나 광고 클릭이 직접 문의나..

추천영화 어바웃 타임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 제작 감독 : 리차드 커티스 출연 :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톰 홀랜더 모태 솔로 팀(도널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라운 비밀을 듣게 된..

블로그 운영 초보자 꿀팁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외에 아무것도 몰랐다. 애드센스 계정 승인이 거절된 후 생업에 바빠 잊고 있었다. 간간이 포스팅하며 지내다가 오랜만에 g메일에 접속해 보니 애드센스에서..

돌멩이 천천히 굴러도 괜찮아 [내부링크]

고마운 친구에게 줄 선물을 고민하다가 시간만 흘렀는데 오늘 배송했다. 좋은 친구가 있어서 감사하다. 남편 입맛이 없었는데 오늘은 미역귀 미역국을 두 그릇 먹어서 감사하다. 일전에 산 블루베리는 흐르는 물에..

암환자 체중 감소 원인 악액질 치료 [내부링크]

췌장암에 걸린 스티브 잡스가 크게 체중이 감소한 모습으로 T.V에 등장해서 많이 놀랐던 기억이 있다. 지금도 '악액질'을 검색하면 스티브 잡스의 사진이 뜬다. 암환자의 체중 감소인 ‘악액질Cachexia’의 뜻과..

암환자 식단 동물성 단백질 포함할까? 20/03/06 [내부링크]

점심에 외식하러 가자는 남편에게 집밥을 먹자고 했다. 시금치, 곤드레, 고사리나물, 우엉조림은 단골 반찬 가게 사장님의 손맛을 빌렸다. 선물 들어 온 스팸 세트, 식용유 세트 들을 가져다 드렸더니 갈 때마다..

감사일기 20/03/05 [내부링크]

신선 야채 한살림 배송이 지연된다고 했는데 많이 늦지 않고 배송되어 감사하다. 녹즙 만드는 일에 차질이 생기지 않았다. 생각지도 않은 배당금 2500원^^;;이 나와서 감사하다. [키워드 도구]에 대해 알게 되니..

네이버광고 키워드도구 블로그 상위노출 키워드 찾는법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정성을 다할 것이다. 방문자 수를 늘리려면 흥미롭고 유익한 내용으로 방문자의 필요(needs)를 충족시키면 된다. 그런데 아무리 글을 잘 써도 검색..

감사일기 20/03/04 [내부링크]

진행하기 어려워 뒤로 미뤘던 일을 해결해서 감사하다. 입맛이 없는 남편이 청국장찌개를 남기지 않고 먹어서 감사하다. 남편이 오늘도 붕어빵을 사 왔다. 감사하다. 붕어빵을 별로 안 좋아한다고 말했으나 사다주..

동백꽃 필무렵 나혼자 산다 [내부링크]

블로그 이웃님의 책리뷰 <믿는 만큼 자라는 아이들>을 읽으며 동백꽃 필 무렵의 동백이 대사가 생각났다. “이게 다 엄마 때문이야... 그니까 나를 왜 버려? 엄마가 애를 일곱 살 때부터 기죽어 살게 만드니까 내..

감사일기 20/03/03 [내부링크]

친구가 나의 곰식당 청국장 이야기를 읽고 청국장을 보내왔다. 감사하다. 나도 센스있는 선물을 하고 싶다. 남편은 내 티스토리 글을 카톡으로 공유해도 잘 읽지 않는다. 그런데 요즘 읽고 있나? 아님 어제 내 감..

애드센스 광고 30일 정지 [내부링크]

교양수업으로 <생활과 법률>을 들었었다. 교수님 – 무단횡단하다 걸렸는데, 불법인지 정말 몰랐다고 우기며 어떨까요? 한 번 봐줄까요? 법률 무지에 의한 불법은 구제할 수 없습니다. 오늘 애드센스 광고 30일 정..

감사일기 20/03/02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였던 명성교회 부목사님과 접촉자 모두 오늘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 어려움을 당할지라도 피할 길을 주시니 감사하다. 기도의 동역자 P집사의 상가 계약이 성사되어서 감사하다. 남편이 오늘도..

예의를 담은 선물 [내부링크]

가장 가까운 사이인 H가 차라리 안 주었으면 하는 선물을 타인에게 주는 걸 보곤 했다. 파리바게트 롤케익을 주려고 후배를 부른다든지, 대봉감 20여 개를 주려고 동창을 부른다든지... 그런 소소한 것들은 직접..

감사일기 20/03/01 [내부링크]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말라고 해서 예배에 불참했다. 원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중 한 명이 내가 6개월 전 자주 방문하던 곳에 다녀갔다. 뉴스 속 기사가 아닌, 바로 내 주변의 이야기가 됐다. 빨리 진..

감기에 감기약 먹지 마세요 [내부링크]

대학 졸업 후 여러 직업을 가져봤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벤처기업 기획실, 방과 후 컴퓨터 교사, 수학 학원 강사, 수학 공부방 운영, 약국 직원...... 약국 근무 시절, 웃픈 일이 종종 있었다. 독감 환자분 :..

대나무봉 두드리기 [내부링크]

전홍준 선생님의 저서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를 읽고 실천하는 것들이 있다. 햇볕 쬐며 30분 이상 걷기, 모관 운동, 온살도리 운동, 대나무 봉으로 두드리기 등이다. 대나무 봉으로 손바닥 발바닥부터 전..

원주 가성비 갑, 곰식당 – 단구동 롯데시네마 근처 [내부링크]

음식 맛에 까탈스럽지 않은 편이다. 요리를 멀리하다 보니 요리에 서툴고 손맛을 낼 줄 모른다. 그래도 미각이 보통보다 조금은 발달했다. 어느 해 여름, 초등 동창 모임에서 밑반찬 두부 요리를 한 입 먹자 미세..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What I know for sure [내부링크]

책제목 :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What I know for sure 지은이 : 오프라 윈프리 출판사 : 북하우스 초판 1쇄 : 2014년 12월 5일 읽은 시기 : 2020. 2. 중순 한 줄 요약 : 저자가 기쁨, 회생력, 교감, 감사, 가능성..

항암 밥상 – 김 달래 무침 [내부링크]

고려 인삼과 김은 한국 최고의 특산품이다. 김이 인삼보다 수출액이 높고 한국이 세계 1위 수출국이다. 남편은 조미김이 아니라 굽지도 않은 날김을 먹었다. 적당히 자른 날김에 따끈한 밥을 얹고 갈치속젓을 넣고..

아가씨 [내부링크]

서울에서 아가씨가 내려오셨다. 다섯 살이나 어린 내게 ‘언니’라며 존대하는 아가씨. 작년 12월, 서울 아산 병원에서 만난 이후 두 달여 만이다. 아가씨는 노환인 시어머니를 모시는 중에도 남편이 아..

항암 밥상 – 미역귀 미역국 [내부링크]

빗소리에 눈을 뜬 아침. 창문을 여니 습기 머금은 서늘한 공기가 들어왔다. 매섭게 찬 공기는 계절 따라 지나간 듯하다. 봄을 재촉하는 빗소리를 듣고 있자니, 좋았다. 스마트 폰을 열어 빗소리를 녹음했다. 대지..

팩트풀니스 FACTFULNESS - 한스 로슬링 외 2명 [내부링크]

책제목 : 팩트풀니스 FACTFULNESS 지은이 : 한스 로슬링, 올라 로슬링, 안나 로슬링 뢴룬드 출판사 : 김영사 초판 1쇄 : 2019. 3. 8. 읽은 시기 : 2020. 2. 중순 한 줄 요약 : 사실에 근거한 세계관으로 옳은 의사..

남편이 사 준 간식들 [내부링크]

2월 14일 금요일 날이 좋아 원주 신림 구학산방에 드라이브를 다녀왔다. 신림 농협 앞 노점에서 남편이 사 준 꽈배기. 내 돈 주고 꽈배기를 사 먹은 기억이 없는데 남편은 내가 꽈배기를 좋아하는 줄 안다. 깨끗할..

항암 밥상 – 채소 과일 샐러드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채소 섭취는 날로 부족해지고 있다. 유기농 채소, 과일, 현미 등이 좋다는 걸 알면서도 레토르트 식품, 인스턴트 식품을 선택하게 된다. 편리함을 얻고 건강을 잃게 되는 건 아닐까. 음식 사막(Food De..

친구 [내부링크]

오프라 윈프리의 저서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을 읽었다. 친정한 친구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나는 누군가에게 진정한 친구였던 적이 없는 것 같다...... 물론 매일 기도 시간에 친구들이 잘 되길 기도하고 친구..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 전홍준 [내부링크]

책제목 :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지은이 : 전홍준 출판사 : 에디터 초판 1쇄 : 2013. 11. 11. 읽은 시기 : 2020. 2월 초 한 줄 요약 : 몸뿐 아니라 마음과 영혼까지 ‘인간 전체를 치유하면 모든 병이..

부모님 생신~ [내부링크]

아버지 생신은 어머니 생신보다 사흘 빠르다. 엄마 생신은 아버지 생신에 묻혀 지나가곤 했다. 엄마는 아버지 생신 사나흘 전부터 장을 봐서 여러 종류의 김치를 담그시고 동태전, 잡채 등 잔치 음식을 만드셨지...

비 오는 수요일 [내부링크]

비 오는 수요일. 80년대 숙명여대 앞에는 <메르꼴레디(수요일)>라는 카페가 있었는데 비 오는 수요일마다 손님들에게 장미를 한 송이씩 주었다. * * * 매일, 각종 야채로 녹즙을 만들고 레몬즙, 사과즙, 귤즙을 만..

이것도 곧 지나가리라 [내부링크]

2020. 1. 29. 수 오전 10시. 거실에 비쳐드는 밝은 햇살이 좋았다. 씨앗에서 발아시킨 아보카도 햇빛 샤워하라고 그늘진 방에서 거실로 옮겼다. 내 손바닥보다 커진 초록 이파리들이 제법 너울댄다. 기특하다. 점..

사양(斜陽) [내부링크]

내 방은 빛이 들지 않는다. 2017년 시월에 이사 오자마자 옆집이 집을 헐고 3층 건물을 올렸다. 직장 생활을 할 때는 아침 일찍 나가 저녁에 들어오니 일조량에 대해 별로 생각해보지 않았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

바깥은 여름 1 - 김애란 [내부링크]

책제목 : 바깥은 여름 지은이 : 김애란 출판사 : 문학동네 초판 1쇄 : 2017. 6월 28일 읽은 시기 : 2020. 1. 중순 한 줄 요약 : 작가 김애란의 단편 7편. <입동>, <노찬성과 에반>, <건너편>, <침묵의 미래>, <풍..

주고서 잊어버릴 만큼만... [내부링크]

남편이 편백 나무로 된 가정용 근적외선 사우나를 사서 매일 30~40분씩 하고 있다. 체온을 높임으로 암의 성장을 막고 땀을 흘려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지나친 사우나는 건강을 해치므로 자신에게 맞는..

암을 이기는 행복한 항암밥상 - 박경자 [내부링크]

책제목 : 암을 이기는 행복한 항암밥상 지은이 : 박경자 출판사 : 전나무숲 초판 1쇄 : 2019. 7. 17. 읽은 시기 : 2020. 1. 초 한 줄 요약 : 자연의 생명력이 깃든 식재료로 정성껏 요리한 음식은 최고의 항암제다..

항암밥상 - 애호박 새우젓 볶음 [내부링크]

남편의 암 치병에 있어서 약사인 남편의 의견을 따른다. 3대 표준치료 대신 자연치료와 대체요법으로 가닥을 잡았을 때도, 화식을 안 하고 생식만 하겠다고 했을 때도 그러려니 했다. 다행히 남편의 입맛은 그대로..

암을 넘어 100세까지 [내부링크]

책제목 : 암을 넘어 100세까지 지은이 : 홍영재 출판사 : (주)서울문화사 초판 1쇄 : 2007년 6월 16일 읽은 시기 : 2019. 10월 말 한 줄 요약 : 대장암과 신장암을 동시에 극복한 산부인과 의사 홍영재씨의 항암..

공부머리 독서법 - 최승필 [내부링크]

책제목 : 공부머리 독서법 지은이 : 최승필 출판사 : 책구루 초판 1쇄 : 2018. 5. 3 초판 94쇄 : 2019. 9. 5 읽은 시기 : 2019. 12. 한 줄 요약 : 독서를 통해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면 공부머리가 좋아진다. 저자..

암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우리 몸의 정상 세포는 성장조절유전자에 의해 늙거나 병들면 죽도록 프로그램되어있다. ‘암이란 세포 유전자의 돌연변이로 무제한 증식하는, 미분화세포로 구성된 종괴이다.’ 미분화세포란 특정 기능..

아보카도 싹 틔우기 [내부링크]

올 8월 마트에서 아보카도를 사 먹고 커다란 씨에 대해 궁금했다. 씨도 먹을 수 있는 건가? 검색 결과 먹을 수도 있단다. 검색으로 알게 된 사실이 하나 더 있다. 아보카도 씨를 물에 반쯤 잠기게 꽂아 두면 싹이..

어싱 테라피 [내부링크]

오전에 철물점에 들러 접지용 구리선(m당 700원)과 1m 길이의 접지봉(3,000원)을 샀다. 우리 몸에 불필요한 미세 전류, 전자파 등은 땅을 밟으면서(접지) 없어지는데 콘크리트에 둘러 쌓인 현대인들은 접지 기회가..

수다는 힐링이다 [내부링크]

지난 14일 토요일, 정말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났다. 남편은 친구도 못 만나고 외식도 못하는 내가 안쓰러웠나보다 친구들과 실컷 놀고 저녁까지 먹고 들어오라고 했다. 암환자들은 병 자체에 대한 스트레스로 예민..

암치료제 효과 높은 마이다케 액기스 [내부링크]

11월 30일에 쿠팡 직구로 마이다케 D-프랙션 프로 60ml를 주문했다. 배송예정일이 12월 11일 수요일인데 아직도 받지 못하고 있다. 판매자와 쿠팡 고객상담 담당자, 결제된 NH카드사 이의신청 담당자에게 연락해..

암진단 남편의 암과 만나다 [내부링크]

9월 13일 남편이 심각한 배뇨 장애 증상으로 응급실에 갔었다. 큰 병이라는 느낌이 왔다. 추석 연휴가 지나자 남편은 단 2주 만에 운영하던 약국을 정리했다. 빠른 상황판단, 뛰어난 추진력이 존경스러웠다. 9월 2..

나는 자연식으로 암을 고쳤다 - 송학운, 김옥경 [내부링크]

책제목 : 나는 자연식으로 암을 고쳤다. 지은이 : 송학운, 김옥경 출판사 : 고요아침 초판 1쇄 : 2003년 7월 20일 읽은 시기 : 2019. 10월 말 한 줄 요약 : 직장암으로 6개월의 시한부를 선고받은 저자가 산골로..

원주맛집 수제 맥주 브로이하우스 [내부링크]

연애 시절, 미식가인 도반이 안내하는 식당의 음식은 다 맛있었다. 황금 알이 꽉 찬 간장 게장집 도화, 싱싱한 해물에서 단맛이 나는 영순이 해물찜, 장어에 고급스런 숯향을 입힌 장어마을, 입에 살살 녹는 숯불..

악동뮤지션 오랜 날 오랜 밤 - 파헬벨의 캐논 [내부링크]

‘이성에게 자신을 오래도록 기억하도록 하는 두 가지 방법. 하나는 변태를 가르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음악을 선물하는 것이다. (...) 그런데 세월이 가면 문제가 달라진다. 사람이 떠나도 음악은 남는다...

어그로 성공 노력이 가상한 리섭TV [내부링크]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지난 7일, 월례 조회시간에 700여 명 임직원들에게 보도록 했다는 동영상이 화제다. 88년생 심리섭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리섭TV]의 내용이었다. [한국 여자들 7천 원에 몸을 팔게 될지도]..

김치와 인터넷 ; 카푸치노가 불러 온 기억 [내부링크]

수요일마다 가던 카페 닥터 허는 한여름이 되자 에어컨을 세게 틀어서 내게는 너무 춥다. 준비해 간 얇은 가디건을 덧입고 양말을 신어도 냉기가 몸에 부담을 주었다. 그래서 닥터 허에 가지 않고 작년 가을에 집..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 유목민 [내부링크]

책제목 :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지은이 : 유목민 출판사 : 리더스북 (주)웅진씽크빅 초판 1쇄 : 2019. 4. 22. 읽은 시기 : 2019. 8. 1. 한 줄 요약 : 직장인이 주식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철저한 공부..

남편의 전 여친 [내부링크]

지난 4월,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를 처음 들었다. ‘그러다 밤이 찾아오면 우리 둘만의 비밀을 새겨요. 추억할 그 밤 위에 갈피를 꽂고서 남몰래 펼쳐보아요. (...) 언젠가 또 그날이 온대도 우..

노노재팬 [내부링크]

지난 7월 초, 일본 정부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에 필요한 핵심 소재 3개의 한국 수출 규제를 발표했다. (3개 소재 :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포토레지스트, 고순도 불화수소) 일본의 규제로 삼성전자, SK..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 하 완 [내부링크]

책제목 :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지은이 : 하완 출판사 : 웅진 지식하우스 초판 1쇄 : 2018. 4. 23. 읽은 시기 : 2019. 7. 16. 한 줄 요약 : 투 잡을 뛰며 열심히 내달린 마흔 살의 저자가 퇴사를 결행하고..

미향 - 원주맛집 장미공원 근처 한정식집 [내부링크]

자왈(子曰), “배우고 배운 것을 제 때에 익히니 또한 기쁘지 않겠는가. 벗이 있어 먼 곳에서 찾아오니 또한 즐겁지 않겠는가. 남이 알아주지 않더라도 화내지 않으니 또한 군자가 아니겠는가.” 지난 1..

연극, 해프닝 [내부링크]

집에서 버스로 2 정거장 거리에 치악예술관이 있다. 원주에서의 새 삶에 적응하느라 공연을 보러 갈 마음의 여유가 없었다. 작년에 치악체육관에서 [김광석 다시 부르기] 공연을 본 것 외엔 전무하다. 그런데 오늘..

미운 놈 떡 하나 더 주기 [내부링크]

기독교의 가장 큰 가르침은 '사랑'이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내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고, 원수마저 사랑하는 것이다. 사랑이 없는 봉사와 헌신, 찬송은 '울리는 꽹과리'와 같은 것이다. 나는 원수를 사랑하기는..

음식은 힐링입니다~ [내부링크]

음식 만들래~ 헌법 읽을래? 묻는다면 몇시간이고 헌법을 읽겠다. 도반과 결혼 후 주 2~3회 외식을 했다. 취사와 설거지 노동은 줄었지만 체중은 늘었고 건강도 안 좋아졌다. 집에서 잡곡밥에 나물반찬(반찬가게^^)..

내 감정을 책임지다 – 4 [내부링크]

2019. 4. 도반이 역시 나와 상의도 없이 평창 별장으로 A와 O를 초대했다. 두 식구 살림도 허덕이는데 손님 초대라니. 나는 가사에 들이는 노동과 시간이 아.주. 많.이. 아깝다. 5 년 내에 가사 노동에서 해방될..

내 감정을 책임지다 - 3 [내부링크]

사실과 사건은 기록하는 자에 의해 왜곡된다. O에 대한 서운함 때문에 나의 글에서 O는 왜곡되었다. 무신경하다는 단점보다 좋은 점이 만 배나 더 많은 친구다. 여행, 독서, 영화 등을 즐기는 O이기에 대화가 즐겁..

내 감정을 책임지다 - 2 [내부링크]

2017년 10월 백운산 휴양림의 아름다운 풍광을 보며 친구 O가 말했다. “이렇게 좋은 곳이 가까이 있는데 남편하고 주말마다 놀러 오면 되겠네~” “너 그 얘기 세 번째야! 내가 말했잖아. 남편은..

내 감정을 책임지다 - 1 [내부링크]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강의를 들었다. RePlus 센터 대표, 박재연님의 <내 감정을 책임질 때 찾아오는 자유>. 박재연 강사님은 감정을 책임지는 사람의 특징 4 가지를 1. 고백(confession) 2. 사랑(compassion)..

긍정적 삶 자네가 살던 마을은 어땠나? [내부링크]

질문자 : 아주 많이 부정적인 친구가 있어요. 친구의 영향을 안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법륜스님 :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거 같네. 계속 만나면서 영향을 안 받을 수는 없어요. 세상을 부정적으로 보는..

어디서 살 것인가 [내부링크]

책제목 : 어디서 살 것인가 지은이 : 유현준 출판사 : 을유문화사 초판 1쇄 : 2018년 5월 30일 읽은 시기 : 2019. 6. 24 - 6.30 한 줄 요약 : 건축물은 사람의 삶에 영향을 미치므로 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건축물..

빈센트 반 고흐 별이 빛나는 밤에 starry starry night [내부링크]

서른 여섯, 초등 동창들과 일본 여행을 다녀왔다. 귀국길, 나리타 공항에서 한국인 여행객을 만났다. 일본 여행이 어땠냐고 묻자, "모네 전에 다녀왔어요. 너어~무 좋았어요! 모네 그림 하나만으로 의미있는 여행..

퇴근길 풍경 2 [내부링크]

반일 근무를 하는 매주 수요일에는 카페 닥터 허(Huh)에 간다. 나는 왜 카페를 좋아할까. 늘 산더미로 다가오는 살림을 잠시 잊을 수 있는 곳. 넓고 쾌적한 공간. 향기로운 커피와 편한 음악. 눕거나 딴짓하지 않..

일상에서 행복만들기 [내부링크]

"이렇게 살다가 그냥 죽을 거 같아." 요즘 친한 친구가 가장 많이 하는 말이다. 탄식과 두려움이 살짝 묻어나는 친구의 목소리. 친구가 처한 입장에 처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적절한 말을 찾지 못했다. "다~ 이렇게..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 박막례, 김유라 [내부링크]

책제목 :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지은이 : 박막례, 김유라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초판 1쇄 : 2019년 5월 31일 읽은 시기 : 2019. 6. 21 ‘독보적 유튜버 박막례와 천재 PD 손녀 김유라의 말도 안 되..

맛있는 햄버거 버거킹 개취 [내부링크]

월요일에는 시래기 된장국을 끓이고 화요일에는 카레와 어묵탕을 끓이고 수요일에는 양파 듬뿍 넣은 햇감자전을 부쳤다. 나물집에서 취나물, 깻잎순 나물, 우엉조림, 파래무침 등을 공수해서 먹었다. 드디어 오늘..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내부링크]

책제목 :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에세이) 지은이 : 백세희 출판사 : 도서출판 흔 초판 1쇄 : 2018년 6월 20일 읽은 시기 : 2019. 1. 2018년 독립출판물인 백세희 작가의 에세이 ‘죽고 싶지만 떡..

여행의 이유 2 [내부링크]

거의 본문 발췌. 하이픈(-) 이후 내 생각. 소제목 2. 상처를 몽땅 흡수한 물건들로부터 달아나기 ‘모든 인간에게는 살아가면서 가끔씩은 맛보지 않으면 안되는 반복적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작가..

여행의 이유 - 김영하 [내부링크]

책제목 : 여행의 이유 (산문) 지은이 : 김영하 출판사 : 문학동네 초판 1쇄 : 2019년 4월 17일 읽은 시기 : 2019. 4. 30 한 줄 요약 : 작가의 이번 생은 여행을 시작할 때 더 편해지는 호모 비아토르임을 받아들인..

퇴근길 풍경 원주 치악 체육관 [내부링크]

6월 11일 화요일, 치악 체육관을 거쳐 걸어서 퇴근하는 길. 저런 풍경을 마추칠 때면 잠시 멈춰서서 바라보곤 한다. 그 풍경 속에 있음에 감사가 차오른다. ↑ 6월 12일 수요일, 치악 체육관 분수 ↑..

하나님의 때 [내부링크]

책제목 : 하나님의 때 지은이 : 햇살콩 (김나단, 김연선) 출판사 : 규장 초판 1쇄 발행 : 2019년 4월 29일 읽은 시기 : 2019년 5월 기도의 동역자, 좋은 친구 박 집사가 보내 준 책. 한결 같은 하나님의 사랑, 들..

영화 기생충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지난 2일, 청량리 롯데시네마에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봤다. 제 72회 칸 영화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황금종려상 수상, 칸 현지 영화 상영 후 8분간 기립박수. 궁금했다. 영화를 보고 나오면서 무릎이 아프..

원주 꽃양귀비축제 [내부링크]

지난 2일 주일 아침, 서울 사는 친구를 만나러 가기 위해 원주역에 도착했다. 기차 시간에 여유가 있어서 관광안내소에 비치된 자료들을 훑어보았다. 거기서 제12회 원주 용수골 꽃양귀비 축제 전단지를 보았다...

남편이 나쁜 놈? [내부링크]

"남편이 나쁜 놈이어서가 아니다. 육체가 다르면 남의 육체 안에서 벌어지는 아주 작은 감정적 움직임은 공명할 수 없다. 그건 나만 갖고있는 거다." - 김미경 김미경님이 하노이 강연 참석자들에게 사진 속 말을..

나태주 시 사랑에 답함 [내부링크]

사랑에 답함 --------------------- 나태주 예쁘지 않은 것을 예쁘게 보아주는 것이 사랑이다 좋지 않은 것을 좋게 생각해주는 것이 사랑이다 싫은 것도 잘 참아주면서 처음만 그런 것이 아니라 나중까지 아주 나..

부암동 카페, 산모퉁이 [내부링크]

친구를 만나러 서울로 가는 날. 5월다운 꽃무늬 면블라우스를 다려 놓았다. 친구와 교회에서 예배도 드리고 맛난 음식과 음식보다 더 맛난 수다를 떨 것이다. 9시 12분 열차를 타기 위해 원주역에 8시 51분에 도착..

비밀과 거짓말 [내부링크]

어제도 오늘도 바람이 무척 많은 날이다. 요즘은 아카시아 마른 꽃잎들이 가게 안으로 날아 들어온다. 4월에는 벚꽃잎들이 날아 들어왔다. 며칠 지나면 손님들의 신발에 묻어온 버찌의 진보라색이 가게 바닥에 콩..

카페에서 누리는 소확행 [내부링크]

반일 근무하는 수요일. 뜨거운 햇볕을 피해 그늘로 걸어 Dr. Huh로 오는 길. 의료원 사거리 근처 공원에 앉아 숨을 고르며 찍은 사진. 소설 수업시간에 소설가 K선생님이 글을 쓸 때는 '이름 모를 꽃들이 피어 있..

강진 마량항 여행기 [내부링크]

2019. 5. 4. 토요일. 오후 2시 45분, 원주집에서 전남 강진 마량항을 향해 출발했다. 412km, 5시간이 넘는 거리다. 화창하기보다는 뜨거운 날씨였다. 지역에 따라 섭씨 29도까지 오른다는 예보가 있었다. 나는 한..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내부링크]

수요일은 반일만 근무한다. 오전에 부슬거리던 비가 멎고 낮에는 쨍쨍 해가 났다. 봄인가 하면 여름인, 계절 변화에 익숙하다. 봄옷을 다 입어 보지 못하고 여름옷을 입게 되곤 한다. 카페 Huh에서 커피를 마시며..

식약동원 밥이 보약 [내부링크]

오늘 저녁 남편의 저녁상이다. 현미 보리 흑미 귀리 호박씨 시래기를 넣어 지은밥에 시금치 고사리 곤드레 김치를 넣어 비빈다. 파프리카 상추 토마토 바나나 가지에 감식초 드레싱을 뿌린 샐러드. 다른 날은 수..

평범하지 않은 [내부링크]

작가 공지영의 지인이 술자리 담소에서 '예술가에게는 어느 정도 규범에서 벗어남을 인정해 줘야 하지 않나' 라고 했단다. 마약 복용 협의로 법정에 선 작가 프랑스와즈 사강은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옛사랑의 추억 사무치다 [내부링크]

심리학자들에 의하면 만 세 살 이전에 평생 영향을 줄 성격의 큰 틀이 형성된다고 한다. 소설가 김형경씨의 심리 에세이 [사람풍경]에도 나오는 이야기다. 주양육자(대부분 엄마)와 애착이 잘 형성되지 않았을 경..

4월 주가 전망 [내부링크]

경제공부, 특히 주식공부를 시작하면서 정부 정책, 환율의 변화, 세계 경제와 정세 등에 관심이 많이 간다. 매일 유튜브로 챙겨 보는 주식 전문가 선생님들의 마감 시황도 참 흥미롭다. 선생님 A : 요즘 주가가 롤..

성공적인 다이어트 도전기 [내부링크]

작년 4월 23일에 <건강한 몸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내 인생 최고의 몸무게 55kg을 달성^^했기 때문이다. (체중변화, 실천사항 등 다이어트 일지를 기록하려고 마련한 노트) 많이 걷기, 식사량 줄이기를..

배려하는 부부로 늙어가길 [내부링크]

매년 2번, 봄 가을에 시부모님을 모신 성환 천주교 추모공원에 간다. 올봄엔 3월 30일 토요일에 가게 되었다. 수요일에 미리, 전을 부치기 위한 동태포, 통북어, 사과, 배...등을 샀다. 금요일, 퇴근 후 지친 몸,..

4월은 잔인한 달 [내부링크]

주식 공부에 푹 빠져서 굳어 있던 뇌를 너무 혹사한 것 같다. 하루에 여섯 시간을 자는데도 현기증이 났다. 여덟 시간씩 수면을 취하니 현기증은 사라졌다. 남편이 힘내라고 장어를 사줬다. 공부도 체력이 뒷받침..

철들지 않는 사람들 특징 [내부링크]

지난 수요일(13일)에는 바람이 몹시 불었다. 덕분에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멀리 날아가 버렸다. 정말 오랜만에 마스크 없이 걸어서 퇴근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수요일 조기 퇴..

오르는 주식의 법칙 [내부링크]

책제목 : 오르는 주식의 법칙 지은이 : 이주영 출판사 : 매경출판(주) 초판 1쇄 : 2017년 12월 10일 읽은 시기 : 2019. 3. 12 ~ 3. 13 <!--[if !supportEmptyParas]--> <!--[endif]--> 한 줄 요약 : 오르는 주식..

모든 사람이 나를 좋아할 수는 없다 [내부링크]

아주 옛날 빌 클린턴의 자서전 [My Life]를 원서로 사서(두껍다...) 몇 장 읽다가 말았다. 영어 초보인 나도 읽을 수 있을 만큼 쉬운 문장으로 되어 있다. 알다시피 명문가(名文家)일수록 쉬운 문장으로 좋은 표..

코드가 너무 다른 부부 [내부링크]

오직 주님만 바라보고 살던 시절이 있었다. 사방팔방 세상을 바라보면 내가 사는 수준이 바닥이기에 희망이 전혀 없었다. 하지만 높은 곳 주님을 바라보면 위로와 희망을 주셨다. 내가 주를 의뢰하고 적군을 향해..

주식투자의 정석, 수급분석 - 이광호 [내부링크]

책제목 : 주식투자의 정석, 수급분석 지은이 : 행복씨앗 이광호 출판사 : 21세기 북스 초판 1쇄 발행 : 2013년 1월 15일 읽은 시기 : 2019년 2월 말 ~ 3월 초 <!--[if !supportEmptyParas]--> <!--[endif]--> 한..

2019년 3월 유망주 제약 바이오주 [내부링크]

정치적으로 예상을 뒤엎는 일이 일어나면 경제계는 출렁거린다.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이 된 것, 영국이 국민 투표로 브렉시트가 결정된 것에 이어 올해 2월 말 북미회담이 결렬된 것은 예상 밖의 일이었다. 북미회..

봄봄 [내부링크]

어제는 3시쯤 퇴근해서 카페에 갔다. 두세 시간 홀로 책을 읽기 위해 손님이 많지 않은 곳으로 찾아 들었다. 바리스타가 운영하며 바리스타 교육을 하기도 하는 카페였다. <!--[if !supportEmptyParas]--> <!--[e..

밀도 있는 시간을 살다 [내부링크]

내 인생에서 최선을 다해 산 기간이 딱 2 번 있었다. (최선이란 자신의 노력이 스스로를 감동시킬 때 비로소 쓸 수 있는 말이다. -소설가 조정래) 벤처기업 근무 시절 7년과 1톤짜리 돌덩이 같은 짝과 이인삼각..

해마다 새로운, 봄 [내부링크]

1월 말 즈음부터 오후 6시 퇴근길이 슬며시 환해지기 시작했다. 이제는 제법 환한 가운데 퇴근을 한다. 가벼운 옷차림의 사람들을 보면 아직 추울 텐데 걱정하는 아줌마지만 나 역시 에코 퍼 목도리를 맵시 나는..

우리의 존재 가치는 [내부링크]

남편이 오늘은 평창에 가자고 한다. 평창 이웃 포도나무집 언니 내외가 같이 저녁 식사를 하자고 했다고. 지난 11월 이후 못 만났으니 언니를 만나면 무척 반가울 것이다. 그러나 이제 겨우 눈을 뜨기 시작한 나..

폴더블폰 수혜주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애플의 안방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폴드를 선보였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크게 만들어 태블릿PC처럼 사용할 수 있되 휴대가 용이하게 접어보자’는 생각은 혁신이고 삼성전자는 이것을 실현시켰다...

인생영화 빌리 엘리어트 [내부링크]

카페같은 인테리어의 한식뷔페 다빈치에서 저녁식사를 했다. 두부조림, 숙주나물, 고사리나물, 어묵떡볶음, 새송이버섯볶음, 고구마튀김, 제육볶음, 배추된장국, 구운계란, 상추와 치커리, 귤, 배... 손님은 나와..

인생영화 화양연화(花樣年華) :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절 [내부링크]

왕가위 감독의 영화, 화양연화. [중경삼림]을 보면서 왕감독은 고독을 화면에 그릴 줄 아는 천재라고 생각했다. 화양연화 역시 그랬다. 복잡미묘한 감정과 느낌을 배우의 표정뿐 아니라 배경음악 선율에, 슬로우..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 후 [내부링크]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 후 가장 큰 변화는 독서를 포함한 공부량의 증가만이 아니다. 바로 시간의 소중함을 화인처럼 느낀다는 점이다. 내게 '시간은 금이다.'란 말은 더이상 박제된 격언이 아니다. 책으로, 유튜브..

무사에 감사하며 [내부링크]

연휴 전후로 회사일이 바빴다. 어제는 서 있는 시간이 많아 허리가 아팠다. 노동은, 내 인생의 귀한 시간과 에너지가 소모되는 행위다. 그러니 노동으로 획득한 재화를 보람되게 써야겠다는 다짐, 내 시간과 에너..

사마천의 사기 - 화식열전 [내부링크]

사마천 사기 - 화식열전[貨殖列傳] 화 = 돈 식 = 증식 한 줄 요약) 돈이 변하는 원리를 파악하여 돈을 증식시킨 부자들 52인의 특징. 내용 요약) 세상의 이치를 알고 인간의 이치를 알아야 돈의 이치를 안다. 돈은..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 이노우에 히로유키 [내부링크]

책제목 :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지은이 :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출판사 : 도서출판 예문 초판 1쇄 발행 : 2014년 1월 7일 읽은 시기 : 2019. 2. 2 ~ 2. 3 술술 읽히는 책이다. 마음 잡고 읽으면 서너 시..

이나금 - 나는 쇼핑보다 부동산 투자가 좋다 [내부링크]

책제목 : 나는 쇼핑보다 부동산 투자가 좋다 지은이 : 이나금 출판사 : 위닝북스 초판 1쇄 발행 : 2016년 1월 25일 읽은 시기 : 2019. 1. 26 ~ 1. 28 내게 부동산 투자를 할 정도의 종잣돈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부자언니 부자특강 - 유수진 [내부링크]

책제목 : 부자언니 부자특강 지은이 : 유수진 출판사 : 세종서적(주) 초판 1쇄 : 2015년 5월 7일 읽은 시기 : 2019. 1. 19 ~ 1. 20 유튜브로 목사님들 설교 말씀, 김미경 강사의 따독,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 김영..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내부링크]

책제목 : 부의 추월차선 지은이 : 엠제이 드마코 출판사 : 토트,(주)북새통 초판 1쇄 발행 : 2013년 8월 20일 읽은 시기 : 2019년 1월 22일~24일 책을 한 줄로 요약하면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에 이르는 가장 빠..

나의 두 사람 [내부링크]

책 제목 : 나의 두 사람 My Gandmother, My Grandfather 지은이 : 김달님 출판사 : 어떤 책 전자우편 : [email protected] 1판 1쇄 2018년 4월 30일 읽은 기간 : 2018. 11. 서정 가득한 문장이 마음에 와 닿..

부자언니 부자연습 [내부링크]

유수진 – 부자언니 부자연습 연봉 6억의 자산관리사 유수진씨가 종잣돈을 모으고 경제를 철저히 공부해서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쓴 책이다. 저자의 전작 [부자언니 부자특강]도 읽어볼 생각이다. 이 책을 읽고 20..

글쓰기로 부업하라. [내부링크]

제목 : 글쓰기로 부업하라 지은이 : 전주양(필명) 출판사 : 마음세상 읽은 날 : 2018. 9. 12 ~ 2018. 9. 13 재택 부업에 관심을 갖게 되어서 '부업'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보았다. 모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 후..

이영권 박사 – 아침마당, 부자가 되기 위한 7가지 습관 [내부링크]

경제의 위기와 기회는 약 5년 ~ 10년 주기로 온다. 경제의 흐름을 잘 공부하면서 돈을 모아뒀다가 기회가 올 때 투자하라. << 부자들의 습관 >> 성실과 유능 성실은 부자되기 위한 텃밭, 유능은 부자되기 위한 씨..

아버지의 정 부정 나는...... 돈이 없다... [내부링크]

7년 전 쯤, 부모님과 함께 사는 동생에게 전화를 했다. "누나 이혼할 거야. 부모님께는 말씀드리지 마. 내가 가서 직접 말씀드릴게." 이혼하겠다는 전화에 호평동에서 명일동까지 단숨에 달려와준 고마운 동생 SM...

우정이 감사한 친구 천혜향 [내부링크]

법륜스님 즉문즉설. 남자 : 장인어른이 서운한 말들을 해서 상처가 됩니다. 처가댁에 가기 싫습니다. 법륜 : 상대가 봉투를 줘서 선물인줄 알았는데, 열어보니 쓰레기였어. 그럼 버리면 되지. 그걸 수시로 열어보..

어머니의 자서전 작업을 마무리하며 [내부링크]

서른여섯에 척추압박골절을 당했습니다. 삼 주 간 병원 침대에 누워 지내야 했습니다. 식사도 화장실도 누워서 해결해야 했지요. 완치된 후 생업을 접고 소설 쓰기 수업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자녀가 두엇은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