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uri168의 등록된 링크

 chauri16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3건입니다.

비행기 결항 확인 (결항시 대처법) [내부링크]

오늘은 비행기 결항 확인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결항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대처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 비행기가 결항 되기도 하는데요, 보통 날씨와 관련된 상황이 많기 때문에 이럴 경우 환불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주도 비행기 결항시 오늘 이글을 통해 비행기 결항 확인 방법 한 눈에 쉽게 알려드릴게요 목차 비행기 결항 확인 오늘 알려드리는 비행기 결항 확인 방법은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국제 공항 뿐 아니라 우리나라 국내로 이동하는 국내 항공기 소식까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권 발급 준비물 비행기 결항 확인하기(PC) 국토교통부 한국항공협회에서 이와같이 하늘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클릭 한 번이면 쉽고 간편하게 해당 ..

파리 올림픽 일정 [내부링크]

한번쯤 가보고싶은 파리, 여행지로써 매력있는 도시 중 한 곳 인데요 올해 프랑스 파리에서 올림픽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언제 개최되는지와 함께 어떤 모습으로 개최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달은? 목차 파리 올림픽 일정 프랑스 파리 올림픽은 역대 올림픽 중 두번째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올해는 특별함이 더 가득하다고 하는데요, 언제쯤 개최될까요? 도쿄 날씨 파리 올림픽 일과 함께 개막식과 폐막식 모두 일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림픽 개막식 : 2024년 7월 26일 센느강 오후 8시 ~ 23시 15분 (프랑스 파리 현지시각) 올림픽 기간 : 2024년 7월 26일 ~ 8월 11일 올림픽 폐막식 : 2024년 8월 11일 패럴림픽 개회식..

덕유산 실시간 cctv (곤도라) [내부링크]

겨울철 등산은 체온이 급격하게 낮아질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철 산행으로 유명한 덕유산의 모습을 실시간 cctv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올해 벚꽃 피는 시기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안전하게 덕유산 등반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덕유산 설천봉 향적봉 해마다 덕유산을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덕유산을 찾는 이유는 눈꽃으로 덮인 모습이 참 아름답기때문입니다. 덕유산은 곤도라가 있기 때문에 가장 높은 정상으로 오르면 향적봉과 설천봉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만세력 보는법 덕유산은 총 229.43km2의 면적이며 가장 높은 향적봉은 1,614m로 우리나라에서 네번째로 가장 높습니다. 아고산대 생태계의 보존가치가 꽤 높기때문에 우리나라에서 10번째로 국립공원으..

올해 벚꽃 피는 시기 (벚꽃 만개시기) [내부링크]

올해는 유독 지난해에 비해 겨울철에도 그리 춥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를 토대로 올해 벚꽃 피는 시기를 예상해볼 때 매년 평년보다 빠르게 벚꽃이 개화하고 있는 것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23년 벚꽃 개화시기는? 오늘은 벚꽃 피는 시기와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진행되는 수많은 벚꽃 축제 일정도 변하게 된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올해 벚꽃 피는 시기 대한민국의 벚꽃 피는 시기는 보통 3월 말부터 시작되어 4월초에 활짝 피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오늘 처럼 2월에도 따뜻한 봄 날씨가 지속될경우 더 빠르게 벚꽃이 피지 않을까 예상할 수 있는데요 튤립 개화시기 이 처럼 지역 뿐 아니라 기상 조건에 따라 벚꽃이 매해 피는 시기가 빨리 피어날 수 있습니다. 먼저 지난해와 재작년 평년 ..

만세력 달력 보기 (보는법) [내부링크]

목차 사주를 보는 방법 중 하나인 만세력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우리는 모두 고유의 사주가 있습니다. 2024년 청룡의 해 이 사주는 각각 연도와 월, 일, 시간 등을 나타내는 천간과 지지로 구성되는데요 오늘 이 사주 조합에 대해 운세를 알려주는 표인 만세력 달력 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세력이란? 사주의 조합에 대한 운세를 통해 천간과 지지를 각각 대응시킨 후 이에 맞는 만세력 달력을 통해 운세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각 조합에 대해 만세력 달력을 보며 좋은 날과 나쁜 날 이동해도 되는 날과 이동하면 안좋은 날 등을 찾습니다. 신년운세 무료보기 이렇게 만세력을 통해 내 상황에 맞는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자신의 운세를 풀이하게 되는 것 입니다. 만세력 달력 보기 요즘은 ..

설날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최신) [내부링크]

목차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현재 고속도로 교통상황과 함께 통행료 면제 여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실시간 교통상황 체크하기 이 글을 통해 설 연휴 통행료 면제 정보를 명확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날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시간 2024년 설날에도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우리나라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서울에서 부산까지 갈 경우 통행료가 어마무시합니다. 따라서 이 글을 통해 언제 통과해야 면제가 되는지, 그리고 면제 받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통행료 면제 시간 : 0시 ~ 24시 (24시간) ️통행료 면제 기간 : 2월 9일 금요일 00시 ~ 2월 12일 월요일 23:59시까지 다만, 2월 12일 월요일 24시부터는 면제가 ..

대둔산 케이블카 (요금, 주차장) [내부링크]

목차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둔산 케이블카에 대한 모든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눈이 많이 오는 겨울철이라 등산으로는 멋진 눈꽃을 보기 어려운 분들이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을 오르시는데요 어느정도 요금이 들고 주차장에 대한 정보 등등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국도 교통상황 대둔산 케이블카 1990년 11월 처음 운행한 대둔산 케이블카는 선로길이 927m 그리고 경사도가 23도가량됩니다. 케이블카 2대가 서로 작동하고 있으며 50명 정도가 탑승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청룡의 해 대둔산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도착하면 구름다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눈이 많이 싸여 눈꽃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있는 관광지 중 한 곳 입니다. 대둔산 케이블카 요금 대둔산 케이블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최신) [내부링크]

목차 어르신의 일상 생활을 돕는 요양보호사를 제 2의 직업으로 염두해두시는 분들은 이 글을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글을 통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한 눈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응시자격 자가진단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1. 교육 이수 지난해보다 길어진 교육 이수 시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먼저 아래 표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경력자와 국가면허소지자의 경우 총 시간이 신규자보다는 적은 시간동안 교육을 이수하시면 되는데요, 신규자의 경우 총 320시간 동안 교육을 이수받으셔야 합니다. 요양보호사 교육원 찾기 2. 시험 준비하기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기관을 등록 후 시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시험을 위한 교육을 받고,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먼저 자격 요..

2024년 무료운세 (신년운세) [내부링크]

목차 올해 벌써 한 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2024년을 맞이하여 계획해놓은 일이 뜻 대로 되지 않는다면 무료운세를 통해 2024년의 신년운세를 점쳐보시기 바랍니다.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지금부터 어떤 사이트에서 무료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무료운세 2024년의 신년운세를 보기 위해서는 수많은 사이트에서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해의 운세를 보기위해 어느정도의 비용을 들일 수도 있겠지만 무료 운세도 꽤나 믿을만하다는 사실! 오늘 알려드리는 무료운세를 통해 올해 2024년 신년운세 점쳐보시기 바랍니다. 2024년 미성년자 나이 신한생명 무료운세 신한생명에서는 좋은 일만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인지 운세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꽤나 ..

아파트 취득세 등록세 계산 (취득세율) [내부링크]

아파트를 매매할 경우 우리는 취득세를 냅니다. 예전에는 취득세와 등록세가 별도였으나 요즘은 취등록세로 부르기도 합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취득세율과 더불어 취득세와 등록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취득세율 체크 목차 아파트 취득세 등록세 계산 방법 아파트를 구매하셨다면 함께 내야 하는 세금인 취득세와 등록세가 있습니다. 구매한 아파트 주소지로 세금을 납부하시면 되며 해당 세금을 내야 등록이 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자동차 취득세 계산법 아파트가 어떤 지역에 위치해있는지, 그리고 기존 갖고있던 아파트와 같은 보유 주택 수, 취득일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세금이 매겨지게 되는데요 과연 어느정도가 나올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파트 ..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무료보기) [내부링크]

신년운세를 통해 토정비결을 보려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2024년 새해를 맞이하여 무료로 토정비결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2024년 용의 해 목차 신년운세 무료토정비결 신년운세를 무료로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유료로 결제하기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릴 사이트 들은 나름 공신력 있고 인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간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농협 무료토정비결 토정 이지함 선생의 144괘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토정비결을 무료로 확인해볼 수 있는 농협은행 사이트입니다.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정통운세도 있고 토정비결도 있는데요 모두 무료로 확인할 수 있어 많은 ..

월세 소득공제 받는 방법 (자녀) [내부링크]

목차 요즘은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월세 또한 인기인데요, 월세로 살고 계신 분들은 연말정산 진행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오늘 이 글을 통해 월세 소득공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월세 소득공제 받는 방법 월세로 살고 계신 분들은 꼭 소득공제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월 내는 월세금액에 준하는 비용이 공제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소득공제 받을 수 있을까요? 먼저 월세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신청 조건에 부합해야 합니다. 월세 소득공제 자가진단 자녀 증여세 면제 한도액 ️ 월세 계약과 납부가 본인일 것 ️ 주택 전용면적이 85m2 이하여야 할 것(지방의 경우 100m2 이하) ️ 주택가격이 4억원 이하여야 할 것 ️ 전입신고를 해야하..

국립공원 실시간 cctv 모바일 (태백산) [내부링크]

목차 우리나라의 국립공원은 나라에서 지키고 보호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찾는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집 안에서도 확인해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2024년 청룡의 해 오늘 이 글을 통해 실시간 CCTV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국립공원 실시간 CCTV 모바일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위치에 실시간 CCTV를 설치해놓았는데요, 이 송출은 하단 버튼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국립공원 실시간 CCTV를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전국에 있는 각 국립공원의 CCTV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 버튼 클릭 후 아래와 같이 각 산의 명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현재는 계룡산 국립공원이 점검중으로 확인되는데요 이 처럼 현장의 기상상황..

실시간 국도 도로cctv (교통상황) [내부링크]

고속도로가 막히는 상황에는 우회도로를 통하는 것이 좋은데요, 실시간 국도 도로cctv를 통해 우회도로도 막히는지? 덜 막히는지?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많은 분들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이동하시길 바라며 오늘 실시간 국도 도로cctv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실시간 국도 도로cctv 실시간 국도 도로cctv를 볼 수 있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한 가지씩 차례대로 알려드릴게요! iTS 국가교통정보센터 가장 공신력 있는 사이트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볼 수 있는 its 국가교통정보센터입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우리나라는 5천만명 인구 중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에 2~3천만명이 넘는 인구가 밀집되어있기 때문에 교통 문제가 심각합니다. 만약 명절과..

2024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 (자격증) [내부링크]

요즘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 꽤 많습니다. 올해는 시험일정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2024년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꼭 취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가족요양보호사 급여 목차 2024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2024년도에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에서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해야 자격증 취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응시자격 자가진단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고 시험일정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응시자격 자가진단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 노인복지법에 따라 교육과정이 24년도부터 변경되었습니다. 어떤 부분들이 변경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찾기 2024년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변경 기존 요양보호사 자..

2024년 청룡의 해 (용의해) [내부링크]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 새로운 해를 맞이하여 항상 좋은 일만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오늘은 2024년 청룡의 해 과연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미성년자 나이 목차 2024년 청룡의 해 청룡의 해라고 왜 불리는걸까? 궁금하셨던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십간의 오방색 순서와 우리가 흔하게 띠라고 불리는 동물을 조합하여 한 해가 시작할 때마다 오방색에 십이지 동물을 붙여 부르게 됩니다. 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십이지 동물 중 유일하게 상상의 동물인 용은 다섯 번 째 동물인데요 이어 오방색 중 하나인 청색 순서이기 때문에 청룡의 해로 불리우게 되는 것 입니다. 오방색 순서는 청색 > 적색 > 금색 > 흰색 > 검정색 순 5가지 색으로 돌게 되는데요 지난 해 검정..

2024년 미성년자 나이 (성인 나이) [내부링크]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성인으로써의 나이와 미성년자 나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형독감 B형독감 차이 미성년자의 경우 술이나 담배 등 몸에 좋지 않은 물건을 사지 못하도록 보호를 받고 있는데요, 2024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미성년자 나이 기준 (민법) 2024년 미성년자 나이를 민법상의 기준으로 구분지었을 때 2005년생 이후부터 입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보통 만 19세를 기준으로 그 이 상 나이일 경우 성인으로 인정받게 되는데요, 2005년생보다 늦게 태어난 출생년도는 미성년자이고, 2005년생 이후부터는 2024년 1월 1일 00시 이후부터 술이나 담배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나이가 됩니다. 자녀 증여세 면제 한도액 다만 민법을 기준으로 생일이..

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중도퇴사자)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즌이지만 퇴사자는 혼란스럽습니다. 과연 나는 연말정산에 신고를 해야할까? 너무나도 고민되신다면, 이 글에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지금부터 퇴사자 연말정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목차 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12월 말일을 마무리하지 않고 1년 중 도중에 퇴사하는 사람을 뜻하는 중도퇴사자 분들은 연말정산 기간에 신고해야할까요? 많이 궁금하셨을 텐데요 사실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지금부터 아래 경우 중 내가 속하는 유형에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업급여 금액 중도퇴사자 이직했을 경우 만약 이직할 경우 이직한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직장에서 받은 급여에 대한 영수증인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받은 현 직장에 제출해야 하는 ..

2024년 일출시간, 일몰시간 (일출일몰시간) [내부링크]

신년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12월 31일 일몰과 1월 1일 일출을 보러가실텐데요, 오늘 이 글을 통해 명소별 일출시간과 일몰시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토정비결 체크 목차 일출시간 일몰시간 (일출일몰시간) 이제 일주일 가량 지나면 2024년 1월 1일 새해가 밝습니다. 우리나라 일출시간을 지도로 검색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꼭 명소가 아니더라도 내가 있는 위치에서 해가 지고 뜨는 시간을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해당 사이트 알려드릴게요 해당 사이트는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사이트로 지금까지 역서가 발행된 연도의 역서자료를 바탕으로 월별 그리고 지역별 해와 달의 출몰시각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 버튼을 통한 정보는 사실 매우 정..

장례절차 순서 (장례식 절차) [내부링크]

우리가 살다보면 유가족이 되기도 합니다. 장례식만 가본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실제 내가 유가족이 되었을 경우 많이 당황하게 되는데, 순서에 맞추어 장례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 오늘은 이러한 분들에게 장례절차 순서를 알려드리고 인사말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장례절차 순서 고인이 사망할 경우 장례절차를 시작하게 됩니다. 다만, 지역이나 종교 등 절차가 다르거나 건너띄는 경우도 있으니 이러한 점 유의하시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속포기 기한 해당 글인 장레절차는 상주의 입장으로 작성되는 점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일차 고인이 사망한 즉시 장례절차가 시작됩니다. 보통 우리나라는 삼일장을 치르게 되고 마지막 날 발인이 진행되어 조문을 받는 것은 ..

자녀 증여세 면제 한도액 (증여세율표) [내부링크]

증여를 하는 과정에서 그 금액이 너무 많을 경우 우리는 증여에 대한 세금을 신고 및 납부해야 합니다. 다만 면제 한도액 이하되는 금액일경우 그 세금이 공제되기도 하는데요, 상속세 면제 한도액 우리는 자녀에게 증여할 때 내야 하는 증여세 면제한도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증여세 면제 한도액 증여를 절감하는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은 바로 증여를 면제 한도액 만큼 진행하는 것 입니다. 증여세 면제 한도액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와같이 증여세는 증여자와의 관계에 따라 면제 한도액이 각각 다르게 적용됩니다. 우리가 가장 궁금한 자녀 증여세 면제한도액 금액은 얼마일까요? 자녀는 직계존속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5천만원이 증여 한도액인데요 최근 증여세 관련내용 중 자녀 증여세 면..

양도세 신고기간 (양도세란) [내부링크]

양도세란 무엇일까요? 양도세 한번 쯤 들어보신분들 많으실것 같습니다. 1주택자 비과세 요건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양도세란 무엇이고, 언제 신고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양도세란 양도세는 양도소득세의 줄임말로 개인이 부동산이나 재산 등을 파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차익을 과세대상으로 하여 과세되는것을 말합니다. 토지 양도세 계산방법 양도(讓渡)는 재산이나 물건을 남에게 넘겨준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양도세는 이러한 과정에서 세금을 내야 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양도세의 과세대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양도세 신고기간 매매나 교환 등으로 인해 자산이 대가성으로 소유권 이전되는 것을 양도로 보기 때문에 어떤 재산이냐에 따라 양도소득세 신고기한이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표를 통..

A형독감 B형독감 차이 [내부링크]

독감이 요즘 유행중입니다. 많은 분들이 독감에 걸리지 않기 위해 독감 예방접종도 맞으셨을 것 같은데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해 고통받고 계신 분들 중에 내가 a형 독감에 걸렸는지, b형 독감에 걸렸는지 헷갈리시는 분들 계실 것 같습니다. 독감백신 종류 오늘 이 글을 통해 A형독감 B형독감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 눈에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A형독감 B형독감 차이 A형독감 B형독감 차이는 감염 경로, 증상, 잠복기, 전파력 등에 따라 다릅니다. 하나씩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 비용 A형독감 H1N1, H3N2 등에 해당하는 A형 독감의 경우 독감 중 가장 전파력이 빠르고 증상도 쎄게 옵니다. A형독감에 걸릴 경우 고열이 지속되며 고열 외에도 기침, 재채기 등 감..

자동차세 납부 (기간, 방법, 계산) [내부링크]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매년 자동차세를 납부합니다. 이제 자동차세 2기분 납부기간 이기 때문에 오늘 이 글을 통해 자동차세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검사예약 지금부터 자동차세의 모든 것. 시작해볼게요! 목차 자동차세 납부 기간 얼마 후면 12월 16일부터 2기분에 해당하는 자동차세 납부기간입니다. 우리는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차세를 납부하게 되는데요 연말에 모임 등으로 인해 행사가 많으신 분들은 꼭 일정 체크하시어 자동차세 납부를 미루지 말고 16일에 진행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자동차세 1기분 납부 기간 : 매년 6월 16일 ~ 6월 30일 ️자동차세 2기분 납부 기간 : 매년 12월 16일 ~ 다음해 1월 2일 따라서 올..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속도위반) [내부링크]

운전자라면 당연히 지켜야 할 신호위반과 속도위반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만 잘 지켜도 도로위에서 위험한 상황이 나오지 않을 것 같은데요 운전면허증 갱신 나도 모르게 신호위반 또는 속도위반을 했다면 실시간 조회를 통해 빠르게 과태료 또는 범칙금을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20%까지 감경해주기 때문입니다. 목차 신호위반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신호위반이나 속도위반을 저질렀을 경우 아래 이파인 사이트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 바로 이동해보시겠습니다. 개인정보가 담겨져 있기 때문에 실시간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는 과태료나 범칙금 등을 실시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조회] 부분을 클릭 후 내가 걸린 과태료냐 범칙금이냐에..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 (피는시기) [내부링크]

겨울철에도 제주도 여행하시는 분들 꽤 많으실텐데요, 여행을 준비하면서 제주도에서 유채꽃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제주 유채꽃 피는 명소 7곳 오늘 이 글을 통해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 언제 피는시기 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 (피는시기) 제주도에서는 너른 들판에 유채꽃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주도에서는 언제 유채꽃이 피어날까요? 지금부터 피는 시기 알려드릴게요 사실, 유채꽃 개화시기는 3월 ~ 4월 사이 입니다. 다만 제주도는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11월부터 유채꽃이 피어나기 시작합니다. 제주 비행기 결항(환불 방법) 11월에도 유채꽃이 피어난다고? 이상하다고 생각하셨을텐데요 당연합니다. 사실 겨울 꽃은 ..

챗gpt 사용법 (가입) [내부링크]

최근 챗gpt 이용하시는 분들 꽤 많으신데요 아직 도전해보지 못하신 분들은 꼭 이번 기회에 가입부터 사용법까지 한 눈에 알아가시고 편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챗봇이란? 꽤 쉽기 때문에 나이드신 분들도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지금부터 챗gpt 사용법 그리고 가입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챗 gpt 설치 챗 gpt 가입은 먼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관련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래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PC부터 모바일 앱까지 원하는 방법으로 이동해보시겠습니다. 챗 gpt는 말 그대로 채팅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질문에 즉각적으로 답변해주는데요, 포털사이트에 물어보면 되지 않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많으실텐데 포털사이트에 해당 질문을 물어보아..

토정비결 무료 2024 (신년) [내부링크]

2024년이 밝아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로토정비결을 알려주는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많은 분들이 새해를 맞이하여 토정비결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하십니다. 독감백신 종류 이 글을 통해공신력있고 믿을만한 사이트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토정비결 무료 2024 2024년에는 어떠한 일들이 닥쳐올지 궁금할 경우 우리는 운세나 토정비결을 봅니다. 하지만 재미로보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이제 많은 사이트 들에서 2024년 토정비결을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보건증 검사항목 아래 두 가지 사이트에서 무료로 토정비결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사주풀이 도우미 사주풀이 도우미 사이트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발급방법) [내부링크]

원천징수영수증은 회사에 요청하지 않아도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무료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하기 지금부터 이 글을 통해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목차 원천징수영수증이란 근로자라면 내가 1년에 얼마를 벌고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고있을텐데요 실제로 내가 1년동안 받은 급여와 세금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있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원천징수영수증을 한 번쯤은 확인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정년퇴직 나이 이는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같은 말인데요 원천징수 의무자는 매월 급여를 통해 원천징수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받을텐데요 이에 대한 1년동안의 영수증이라고 생각하시면 간편합니다.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하기 ..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계산) [내부링크]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어떤식으로 계산하는지 그리고 절세 방법은 없는지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세 비과세 요건 목차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은 총 8개 구간으로 구분됩니다. 최소 6%에서 10억원을 초과할 경우 종합소득 과세표준 의 세율은 45% 까지 적용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아래 종합소득세 세율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표를 보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은 2023년도 가장 최신의 내용으로 다음해 2024년 5월 세금 신고를 하실 때 적용됩니다. 가장 상위 3가지 구간이 상승하면서 서민들의 부담이 적어지도록 세율 %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종합소득세 계산 간편하게 세금을 계산하는 방법은 과세표준에 세율..

1가구 2주택 취득세율 (부동산) [내부링크]

만약 1가구 1주택일 경우 취득세율은 걱정 하지 않아도되지만 1가구 2주택일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취득세율은 주택가액과 위치에 따라 세금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 글을 통해 한 눈에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 목차 1가구 2주택 취득세율 최근 취득세율의 경우 5월 개정된 내용으로 인해 1가구 2주택의 경우 조정대상 지역에 한하여 8%로 낮아지고 비조정대상지역의 경우에도 세율이 낮아졌습니다. 조정대상지역 체크 방법 아래 표를 통해 취득세율을 알려드릴텐데요, 이와같이 주택이 어떤 지역에 위치해 있느냐에 따라 그리고 주택 수에 따라 취득세율은 달라집니다. 1가구 2주택 보유세 만약 1가구 2주택이지만 매매, 상속, 부양 등 일시적 2주택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1가구 1주택..

24절기 소설 뜻 (小雪) [내부링크]

24절기 중 겨울 절기에 해당하는 소설은 입동이 시작되고 다음에 찾아오는 절기입니다. 오늘은 24절기 소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소설 뜻과 절입시기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력 양력 변환기 목차 24절기 소설(小雪) 뜻 24절기에서 스무번째 절기인 소설, 소설의 뜻은 무엇일까요? 한자를 풀이해서 뜻과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小) : 작을 소 설(雪) : 눈 설 24절기 상강 뜻 첫 눈, 그리고 작은 눈이 내린다는 초겨울의 절기 소설은 입동 다음에 찾아옵니다. 겨울 절기로는 두번째에 해당하는 소설 절기는 보통 양력으로 11월 22일 또는 23일 경에 찾아옵니다. 첫 눈이 얼마전에 내렸는데요 전국적으로 보신 분들도 있고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제 첫 눈이 이..

하이패스 사용내역 (체크)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하이패스 사용내역에 대해 어떻게 조회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이 글을 통해 간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는 고속도로에서 통행료가 자동으로 결제되는시스템으로 매우 간편한데요, 과연 어떻게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챗GPT란?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의 경우 금일로부터 3년 내역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바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인데요, 어떤 고속도로를 이용했느냐에 따라 평균 2~5일까지 확인이 늦어질 수 있는 점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 버튼을 클릭 후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뜨면 '자주찾는 서비스'를 통해 사용내역 조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지 않았을 경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여권사진 사이즈 (규정) [내부링크]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여권 사진을 촬영해야 합니다. 여권사진은 사이즈가 규정에 맞아야 하는데요, 오늘 이 글을 통해 여권사진 사이즈를 규정에 따라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여권 발급 준비물 목차 여권사진 사이즈 여권사진 사이즈는 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전 세계적으로 동일하게 정해져 있는 것으로 우리는 사이즈에 맞게 여권 사진을 촬영 및 제출해야 합니다. 여권발급 기관a> 여권사진 사이즈는 가로 3.5cm x 세로 4.5 cm 입니다. 해당 사이즈는 여권사진 전체 크기를 말하는데요 제가 추가로 알려드리는 사이즈는 바로 여권사진 내 얼굴 머리 길이를 지켜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여권사진 사이즈에서 머리 길이가 3.2cm ~ 3.6cm 사이가 되어야 합니..

토지 양도세율표 (계산법) [내부링크]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양도세 중에서도 토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농사를 짓거나 별장을 짓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토지를 갖고 있다가 팔아야 할 경우 이익이 있다면 양도세를 내는데요, 부동산 중에서도 주택과는 다르게 양도세가 부과됩니다. 지금부터 이 글을 통해 토지 양도세율표 확인해 보시기바랍니다. 직계존비속의 범위 목차 토지 양도세율표 토지 양도세율의 경우 사업용이냐, 비사업용이냐에 따라 적용이 다르게 됩니다. 비사업용의 경우 기본세율에서 10%가 추가되는데요 아래 표를 통해 토지 양도세율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거급여 신청 양도세 기본세율 비사업용 토지 양도세율 토지 양도세율은 사업용보다 비사업용일때 양도세율이 더 높은 세율이 적용됩니다. 이 처럼 어떤 이유로 인해 토지를 보유했..

상속포기 신청시필요한서류 (상속포기각서 양식) [내부링크]

현실적으로 상속포기를 하는 편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개인의 사정에 따라 상속포기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오늘 이글을 통해 상속포기 신청시필요한 서류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속포기 기한 목차 상속포기 기한 상속포기는 사망자의 재산을 체크 후 마이너스일 경우에 진행해야 하는 절차입니다. 기한이 있기 때문에 상속포기를 위한 절차를 진행할 경우 빠르게 결정해야 하는데요, 보통 상속 재산이 어느정도 있는지 채 무액이 더 많을 경우 상속 포기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사망자의 재산을 조회해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상속 재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조회 서비스를 통해 상속을 받을지 아니면 포기할 지 정했다면 상..

독감백신 종류 (3가, 4가) [내부링크]

날이 매우 추워졌습니다. 이런 경우 감기에 잘 걸릴 수 있어 조심해야 하는데요 독감 예방접종을 해두는 것도 하나의 대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4가 독감백신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지금부터 이 글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 횟수 목차 독감백신 종류 독감백신은 3가와 4가로 구분됩니다. 현재 독감으로부터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접종하고 있는데요, 이 때 접종 하고 있는 백신 또한 4가입니다. 3가와 4가의 백신 차이는 바로 B형 균주가 1가지 더 포함되어있다는 것 입니다. 아래 백신 차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의료급여 수급권자란? 3가 바이러스 : A형(H1N2, H3N2), B형 바이러스 (빅토리아) 4가 바이러스 : A형H1N2, H3N2), B형(..

챗지피티 (챗봇 이란) [내부링크]

챗지피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챗봇 방식으로 챗지피티에대해 한번 쯤 들어보셨을텐데요, 과연 챗지피티는 무엇이고 챗봇은 무엇일까? 지금부터 쉽게 알려드릴게요 폐렴구균 예방접종 목차 챗지피티 무엇일까 지난해 겨울 처음 등장한 챗지피티는 개인, 기업 등 여러 분야를 통해 활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챗지피티는 말 그대로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 질문을 할 경우 답변해주는 챗봇방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부동산 취득세율 체크 오픈 AI 기업에서 처음 시작한 이 서비스는 여러 CEO들과 기업가들이 투자한 AI 연구기관으로써 인간이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문할 경우 대화방식으로 챗봇이 딥러닝 시스템 방식으로 혼자서 발전해가면서 답변을 해주는 것 입니다. 좀 단어가 어려우시죠? 독감백신 가격은?..

양도세 비과세 요건 (1가구2주택) [내부링크]

오늘은 양도세 비과세 요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양도세가 어느정도 나올지 궁금해하시고 걱정하시는데요, 이 글을 통해 혹시나 비과세 요건에 해당되지는 않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가구 2주택 기준 목차 양도세 비과세 요건 우리는 부동산이나, 그 밖의 다른 유형의 재산 등을 처분하면서 수익을 얻게 될 경우 양도세를 내야 합니다. 다만 주택의 경우 몇 가지 경우에 따라 비과세 요건에 해당될 수도 있습니다. 과연 어떤 경우에 해당하는지 이제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체크 1세대 1주택 비과세 요건 우리가 1세대 1주택 즉 실제 거주하고 있는 경우에는 2가지만 지켜질 경우 양도세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바로 실제 거주하는 주거용 주택이어야 하는 점, 그리고..

폐렴구균 예방접종 횟수 (무료) [내부링크]

폐렴은 심해질 경우 중이염이나 다른 합병증이 올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가슴 통증, 기침, 호흡곤란 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올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영유아나 나이가 많으신 분들의 경우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폐렴구균 예방접종 횟수 외 무료 대상, 비용 등은 어느정도 들어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주사 접종시기 목차 폐렴구균 예방접종 무료대상 만 65세 이상이거나 어린이의 경우 폐렴구균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 입니다. 보통 65세가 넘어갈 경우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발생빈도가 높기 때문에 수막염일 경우 사망률이 80%에 이르게 됩니다. 이로 인해 65세 이상 어르신의 폐렴구균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

부동산 취득세율 (취등록세) [내부링크]

부동산 취득세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부동산을 매입할 경우 누구나 취득세를 내게 되는데요, 어느정도의 세금이 부과되는지 오늘 알려드리는 세율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신청 목차 부동산 취득세율 부동산을 매입할 경우 우리가 취득세율을 간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가액에 따라 취득세가 결정되기 때문에 우리가 취득세를 미리 계산해서 어느정도 예산 계획을 세어야 합니다. 종부세 과세대상 취득세는 부동산가액에 따라 세율을 곱하여 계산하게 되는데요 1가구 1주택이거나 일시적 2주택일 경우 최대 3%까지 나오게 되지만 만약 2주택 이상일 경우에는 중과세율로 훌쩍 세율이 뛰게 됩니다. 아래 부동산 취득세율 표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독감주사 접종시..

의료급여 수급권자란 (1종, 2종) [내부링크]

저소득층을 위한 정부의 의료혜택인 의료급여는 1종과 2종으로 구분되어 혜택이 지급됩니다. 지금부터 의료급여 수급권자란 무엇이고 어떻게 적용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속 포기 기한은? 목차 의료급여 수급권자란? 정부는 의료급여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을 위한 배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프지만 돈이 부족한 분들을 위해 최소한의 본인부담금을 내게하고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됩니다. 그렇다면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어떻게 해야 될 수 있을까요? 우리가 정부의 재정적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인정액을 통해 기준을 삼게 됩니다. 보통 가구원수에 따라 또 다를 수 있는데요, 매년 산정되는 중위소득을 참고하여 매월 벌어드리는 수입등을 산출하여 기준을 정하게 됩니다. 중..

보건증 검사항목 (발급) [내부링크]

목차 보건증은 여러 식품과 관련된 직무에 있는 경우 기간에 맞추어 제출해야 합니다. 오늘은 보건증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알아두면 좋을 보건증 검사항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보건증 검사항목 꽤 많은 업무 종사자가 제출해야 하는 보건증은 건강진단결과서 라고도 부릅니다. 단순하게 보건증으로 칭하여 지금부터 검사항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 요양보호사 급여는? 보건증 검사항목은 총 4가지로 구분되는데 장티푸스와 전염성이 있는 피부질환, 폐결핵, 이질 등 입니다. 학교나 유치원과 같은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급식실에 근무하시거나 요식업계, 식품을 유통하는 직무를 가질 경우에도 이와 같은 보건증을 내야 합니다. 항문 검사 장티푸스는 항문 검사로 면봉을 항문에 삽입..

2023년 상강 (뜻, 24절기) [내부링크]

목차 매년 10월 중순쯤 찾아오는 상강입니다. 올해 2023년 상강은 언제이고, 절입시기, 그리고 어떤 뜻을 갖고있는지 이 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24절기 상강 2023년 24절기 상강은 언제일까요? 음력으로는 9월에 찾아오지만 양력으로는 보통 10월 23일 또는 24일입니다. 2023년은 10월 24일인데요, 오전 1시 21분이 절입시간입니다. 요즘 날씨가 무척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감기 걸리기 쉬울 수 있는데요, 독감 백신가격 비교 후 꼭 아프기 전 미리 맞으시고 독감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상강 뜻 상강은 어떤 뜻일까요? 언뜻 봐서는 유추하기가 어려운데요 상강은 바로 서리의 방언이라고 합니다. 서리라는 뜻의 이번 절기는 24절기의 18번째 절기면서 가을의 마지막 절기기도 합니다...

독감백신 가격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내부링크]

목차 요즘 독감 예방접종 알아보시는 분 많으실텐데요, 4가 독감백신 가격, 그리고 가격 비교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독감백신 무료 대상자는? 독감주사 가격을 알아보려면, 매번 많은 병원에 문의전화를 하곤 하는데요, 오늘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선 어느정도로 가격대가 형성되어있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백신 가격 보통 전국적으로 독감백신 인플루엔자 평균가격은 37,000원에서 4만원입니다. 가장 저렴한 독감백신은 17,000원인 경우도 있으며 최고가격은 5만원으로 백신에 따라 가격대가 형성되어있기 때문에 이와 같이 다른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정년퇴직 나이는? 그런데 저렴한 곳은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기 때문에 빠르게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양력 음력 변환하기 (음력 양력 변환기) [내부링크]

목차 음력을 이용하시는 부모님의 생일을 매번 잊어버리거나 사주 팔자를 확인하기 위해 양력 음력 등이 한 눈에 알기 쉽게 되어있다면 참 좋을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 양력 음력 변환하기, 그리고 변환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인 독감 무료접종 시기는? 음력 양력 변환하기 음력 양력 변환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접속 시 바로 해당 변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력 양력 변환하기 이용 방법 노인일자리 여기 음력 양력 변환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음력 양력 변환기 최근 날짜를 이용할 때는 달력 선택하셔도되고, 생년월일과 같은 오래된 날짜를 입력할 때는 아래 양력 날짜 입력 란에 작성하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변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

독감주사 접종시기 (부작용) [내부링크]

환절기라 요즘 기침이 나오거나 콧물 나오는 분들 꽤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제 독감주사를 맞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 글을 통해 독감주사 접종시기에 대해서 그리고 부작용은 없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독감주사 접종시기 독감주사 접종시기는 아마 무료 대상자이신 분들께서 많이들 검색하실 것 같습니다. 독감주사를 맞지않을 경우 더 큰 아픔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독감주사를 접종하는 분위기 입니다. 만나이 계산기 오늘 65세 어르신부터 임산부, 어린 아이들까지 무료 대상자로써 독감주사 접종시기가 언제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5세 이상 독감주사 무료 대상자 보통 무료대상자라면 지정된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접종해야 합니다. 따라서 아래 버튼을 이용하시어 독감 예방접종을 진행하는지 체크 ..

종부세 과세대상 (조회)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의 줄임말인 종부세 과세대상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보통 내야 하는데, 6월 1일 기준으로 과세대상들에게 공제되는 금액도 있기 때문에 내가 올해 종부세를 내야하는지 이 글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가구 2주택이란? 목차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 주택 소유자일 경우 주택의 공시지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보통 1가구이면서 1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1가구 1주택의 경우 공시지가 9억원이 공제금액 입니다. 즉 1가구 1주택일 경우 주택 금액이 12억원 이상일 경우 종합부동산세를 내게 되는데요, 1가구 2주택 예외조건은? 유형별 공제금액은 각각 다르며,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부세는 과세기준일이 6월 1일인데요, 보통 이날 전에 부동산을 갖..

전입신고 인터넷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전입신고 방법 중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어쩌다 한번 하게되는 이사 절차는 까다롭기 마련입니다. 이 중에서 전입신고만이라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하는 것이 어떨까요? 이 글을 통해 전입신고 인터넷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금포인트 사용하기 목차 전입신고란? 전입신고란 새로운 거주지에 있는 관할 기관에 이사를 한 사실을 알리는 일 입니다. 취득세 감면대상 행정업무기 때문에 주민센터를 통해 보통 신고하시는데요, 이사한 날을 기준으로 꼭 14일 이내에 신고하셔야 하며 이 기간을 넘길 경우 과태료가 5만원 가량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우리집에서 가까운 주민센터를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러 주민센터를 찾아가지 않아도 전입신고를 내..

정년퇴직 나이 (직업별 체크)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사업을 하는 분들을 제외하고 근로기준법 상으로 보호를 받는 근로직이라면 정년퇴직 나이가 정해져 있습니다. 보통 사기업은 정년퇴직 나이가 어느정도이고 직업별로도 체크하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금액은? 목차 근로기준법상 정년퇴직 나이 사기업의 정년퇴직 나이 우리나라에서 사기업으로 정해져있는 근로기준법 상 정년퇴직 나이는 60세 입니다. 사실 인생은 60부터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실제 60살이 된 어르신들을 보면 충분히 근무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나이일 것 입니다. 이것처럼 정년퇴직 나이가 조금 낮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정년퇴직 이후 매월받게되는 국민연금의 실제 수령나이와 다소 텀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아직 논의중이지만 근로기준법상에서는 정년퇴직 ..

가족요양보호사 급여 (범위) [내부링크]

내가 사랑하는 남편이나 부모님이 나이가 들어 혼자 생활이 어려울 경우 집에 항상 상주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가족 요양보호사 급여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있으면 이렇게 나라로부터 혜택을 받으면서 가족을 돌볼 수 있으니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가족요양보호사 급여 계산하기 목차 가족요양보호사란? 다른 집을 방문하거나 재가 센터, 요양병원이나 요양원 등에서 다른 사람을 요양할 수도 있으나 가족을 돌보면서 국가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 이 글을 통해 가족 요양보호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라고 할 경우 그 범위가 애매모호할 수 있는데요, 먼저 가족 요양보호사로 활동할 수 있는 범위는 어디까지일까요? 가족요양급여 모의계산..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 [내부링크]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내는 일은 참 힘들지만 우리는 행정적인 절차를 밟아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해야할 일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속 포기 기한은? 목차 사망신고란? 우리는 사람이 죽었을 때 진단서 등을 첨부하여 사망신고서를 작성하고 관련 서류와 함께 관청에 알려야 합니다. 생명이 영구적으로 정지된 시점을 기준으로 이해 관계인이 사망 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위와같은 사망신고서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 버튼을 통해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동거하는 친족이 사망 신고를 진행하며 친족이나 동거나 외 사망장소를 관리하는 사람이 할 수도 있고 사망 장소의 동장이나 통장, 이장 등도 사망신고가 가능합니다.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 사망신고서와 함께 제출해야할 ..

1가구 2주택이란 (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이 글을 통해 1가구 2주택이란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갖고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주택연금 가입조건 목차 1가구 2주택이란 개념 1가구 2주택이란 개념은 사실 평소에 자주 쓰진 않지만 세금을 내야 하거나 주택 청약 등에서 자주 접해볼 수 있습니다. 1가구 라는 것은 한 주소지에서 함께 살고 있는 가족을 뜻하는데 이 가족 구성원 중에 한 사람이 1개의 주택을 갖고있다면 1가구 1주택, 각각 다른사람이라도 2개의 주택을 갖고있는 경우에는 1가구 2주택으로 구분됩니다. 따라서 아버지와 아들이 각각 1개의 주택을 갖고있을 때도 1가구 2주택이 되는 것 입니다. 1주택자 양도세 비과세요건은? 1가구라고 하는 것은 등기부등본을 떼어 봤을 때 한 주소지에서 함께 살고 있는 가족을 말합니다. 만약 자녀..

세금포인트 사용법 (사용처)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세금포인트에 대해서 모르고 계시는데요 생각보다 세금 포인트가 9조억에 달하는 등 꽤 많은 금액이 모여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세금포인트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현명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하기 목차 세금포인트 조회 방법 내 세금 포인트는 얼마일까 궁금하실텐데요, 해당 세금포인트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 버튼 클릭 후 국세첨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상단 오른쪽에 위치한 my홈택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포인트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세금포인트 조회하기 my홈택스에서 위와같은 이미지에 세금포인트가 11.57p 쌓여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법인은 5년동안 기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인천공항 주차요금 (주차 예약) [내부링크]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인천공항 주차요금을 낱낱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꽤 많은 분들이 올해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인천공항을 통해 해외를 여행하실텐데요, 주차를 미리 알아두고 해외여행 전 어느정도의 주차요금이 드는지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석 통행료 면제기간은? 목차 인천공항 주차요금 인천공항 주차요금은 단기주차를 이용하으냐, 장기주차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구분됩니다. 먼저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내가 주차를 어느정도의 기간동안 할지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여권재발급 온라인 신청 하루 이내에 시간별로 체크하는 것이 단기 주차, 그리고 1일 이상일 경우에는 장기주차로 구분됩니다. 보통 한국에 도착하는 사람을 태우러 오는 경우, 또는 다른 용무로 인해 인천공항에 들리시는 분들은 단기 주차장 요금을 확..

추석 통행료 면제기간 (고속도로)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추석 명절기간동안 귀성길을 떠나실텐데요, 정부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추석 연휴기간 6일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이 언제인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석연휴 여행 가볼만한곳은? 추석 통행료 면제기간은? 가족 및 친지들과의 만남을 위해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정부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매번 면제해 줍니다. 다만 연휴기간동안 6일 내내 면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봐야 합니다. 추석 통행료 면제 기간 추석 연휴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은 9월 28일(목) ~ 10월 1일(일) 입니다. 연휴기간에 10월 2일은 임시공휴일이며 10월 3일은 개천절인데요, 이 이틀은 면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주정차 위반 또한 면제되는 시간은 9월 27일 저녁에 고속도로에 진입 후 ..

추분 날짜 (인사말) [내부링크]

24절기중 16번째 절기인 추분을 앞두고 있습니다. 과연 추분 날짜는 정확하게 언제인지 절입시간과 함께 추분에 주변사람들과 나누면 좋을만한 인사말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추석연휴 갈만한 곳은? 2023년 추분 날짜는? 2023년 추분 날짜 및 절입시간은 9월 23일 토요일 오후 3시 50분입니다. 오늘도 꽤 날씨가 선선하다 못해 쌀쌀하기 까지 한데요, 이제 추분이 왔으니 완연한 가을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추분의 뜻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추분의 뜻 추분은 가을 추 秋 나눌 분 分 으로 가을을 나누다 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어떤 의미일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여권 재발급시 온라인 신청 추분 절기는 낮의 시간과 밤의 시간이 똑같아 지는 시기입니다. 추분의 태양 황경이 바로 180도가 되기 때문..

추석연휴 여행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올해 추석은 길게 6일까지 붙여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여행지를 검색하고 계실텐데요, 6일동안 갈만한 곳은 없는지 이 글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이나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여유있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연차수당 계산기 목차 추석연휴 가볼만한 곳, 국내여행지는? 해외를 갈까말까 하다가 임시공휴일이 정해지면서 아차 싶으셨던 분들 많으실텐데요, 올해 추석은 6일동안 쉴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외 아니면 국내 여행을 생각하고 계실듯 합니다. 해외여행은 비행기 티켓이 이미 마무리되었기 때문에 살짝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예상되며, 국내여행도 생각보다 꽤 많은 여행지가 있어 차선책이 아닌, 최선책으로 알아보시며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10명 중 7명 올해 추석연휴 여행 간다…해외보다 국내 선호 올..

자동차채권 환급금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차채 권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환급금은 신차, 또는 중고차를 매입할 때 내야하는 지방세 중 하나인데요, 보통 차량 구매 후 5~7년 이내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목차 자동차 환급금 조회하기 우리는 2가지 방법을 통해 자동차 채 권 금액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미환급되는 금액은 소멸시효가 있기 때문에 5년 이후 한번쯤은 조회해보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스마트폰으로 조회하기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은행 앱 하나씩 모두 깔려있을 텐데요, 아래 지역별로 조회해볼 수 있기 때문에 내 조건에 맞는 은행을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메뉴 > 공과금 > 미상환채 권 조회(상환) 등을 클릭하시면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은행 ..

상속 포기 (기한, 포기서류) [내부링크]

상속받는 재산이 마이너스가 더 클 경우 상속포기를 하게 되는데요, 상속포기 신청에 앞서 언제까지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 그리고 준비해야하는 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준비 절차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유족연금비율은? 목차 상속포기 기한 상속포기 기한은 사망을 안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해당됩니다. 보통 상속 개시일로부터 3개월, 아니면 상속되는 재산이 마이너스가 더 크다는 것을 안 날로부터 3개월 이내로 구분하셔도 됩니다. 사망을 알게되었다면,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내가 물려받을 재산이 어느정도인지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속포기 필요서류..

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 [내부링크]

국세청에서는 개개인이 지금까지 낸 세금을 확인해보고 환급금을 돌려주고 있는데요, 환급시기를 놓칠 수 있기 때문에 꼭 이 글을 보셨을 때 조회와 수령까지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하기 목차 국세청 환급금이 무엇일까요? 국세청에서는 현재 내야 할 세금보다 더 초과로 세금을 낸 사람을 대상으로 '국세청 환급금'을 조회하고 수령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근로장려금, 자녀 장려금 등 여러가지 관련된 세금등을 신청했을 때 환급금이 있을 수 있어 꼭 한번쯤은 조회해보셔야 합니다.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하기 국세청 환급금 조회 국세청 홈택스 이용하기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로 아래 버튼을 클릭..

실업급여 금액 (모의계산기) [내부링크]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실업급여 금액입니다. 매월 어느정도의 실업급여 금액을 받게되는지, 모의계산기를 통해 직접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급작스럽게 일자리를 잃고 소득이 없는 근로자들에게 생계를 유지하고 가정을 지원하는 제도인 실업급여 제도. 지금부터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용센터에서 주는 실업급여란 무엇일까? 갑작스럽게 실직하고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합니다. 고용센터에서는 실업으로 인해 생계 불안이 있는 사람들에게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 촉진 수당, 연장급여, 상병급여 등 으로 구분됩니다. 실업급여 더 알아보기 꽤 많은 분들이 실업에 대한 위로금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취업하는 기간동안 생계유..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위반 (시간, 주말) [내부링크]

오늘은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위반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할텐데요, 단속 시간은 어느정도이고 주말에는 어떻게 법이 적용되는지 모든 내용 이글을 통해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우회전 신호위반 벌금은? 목차 주정차 위반 기준 우리는 급하게 볼일이 있거나 또는 아이를 내려주거나 하는 경우 잠시 스쿨존에 주정차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도로교통법에 의거 주정차 금지 지역이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주정차 금지 구역 어린이보호구역 (스쿨존) / 횡단보도 및 정지선 /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정류장 10m 이내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 위 5곳 구역은 주정차가 금지됩니다. 주차와 정차에 개념에 대해서 알려드리면, 주차는 운전자가 차량으로부터 떠나 바로 운전이 어려운 상태를..

5인미만 사업장 (연차수당, 퇴직금, 주휴수당) [내부링크]

5인미만 사업장은 사실 근로기준법에 대해 부합하지않은 요소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5인미만 사업장에서 근무할 경우 위 연차수당, 퇴직금, 주휴수당 등에 해당하지 않는지 한 눈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차수당 계산방법 5인미만 사업장 기준 5인미만 사업장은 말 그대로 근무하는 인원이 4인까지인 사업장을 말합니다. 5인미만 사업장을 기준으로 근로기준법을 적용하느냐 적용하지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 기준을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2024년 최저임금은 얼마? 최대 4인인 사업장을 5인 미만 사업장으로 말하며,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어떠한 제도 적용을 받을 수 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5인미만 사업장 연차수당 연차 휴가를 부여하고 모두 소진하지 않을 경우 연차수당으로 지급하는 경우가 있으나 5..

2023 전국민 일상지원금 (최대 35만원) [내부링크]

오늘은 2023 전국민 일상지원금에 대하여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가안정을 위한 정책 중 하나로 정부는 올해 질병관리청을 통해 전국민에게 일상지원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부터 2023년전국민 일상지원금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새롭게 진행되는 일상지원금은 국가에서 국민들의 생활이 어려움을 우려, 전 세계로부터 금융 위기로 인해 물가 안정을 위해 만들어 질 정책 중 하나입니다. 주택연금 가입조건 다만 전국민 일상지원금이라고 하여 모든 국민이 받을 수는 없습니다. 아래에서 전국민 일상지원금이 어느정도나 지원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국민 일상지원금 지원액 전국민 일상지원금 지원액은 소득분위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1인당 지원금은 최대 35만원까지 지원됩니다. 1..

여권 발급 준비물 간단 정리 [내부링크]

여권 발급 준비물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집 근처에서 가까운 여권 대행기관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지금부터 이 글을 통해 여권 발급 준비물과 신청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발급기관 검색 여권 발급 준비물 여권을 발급받으러 출발하기전 챙겨야 할 준비물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준비물을 챙기기 전 내가 최초로 발급받는 것인지, 재발급인 n차 이상 발급받는 것인지를 먼저 구분해야 겠습니다. 여권 최초발급시 여권을 신규 발급할 경우에는 여권 발급 신청서 외 신분증, 여권용 사진 1매(6개월 이내 촬영), 병역 관련 서류(해당하는 자)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만약 병역과 관련된 18세 ~ 37세 미만의 남성의 경우에는 병역 관련 서류가 필요한데요 여권 발급은 ..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어떤 것이고 어떤 분들이 대상자가 지급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이 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유족연금 비율은?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자인 회사원이라면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은 재산 및 일정 소득 이하일 경우 수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세를 내는 분들 중 최소 총 연간 소득이 2,200만원 이하일 경우 해당되는 것 인데요, 올해부터 이 지원금액이 올라가고 소득 기준이 완화되어 많은 분들이 지급 대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근로장려금 대상자 확인하기 근로장려금 대상자의 확인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합니다. 우리는 아래 경로를 통해 근로장려금 또는 자녀 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지 체크해볼..

가족요양보호사 급여 (모의계산) [내부링크]

집 안에 몸이 불편한 어르신이 있는 경우 집에서 편하게 가족을 돌보면서 나라로부터 소정의 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경우 가족요양보호사 급여가 어느정도되는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방법까지 함께 알려드릴게요 파킨슨병 초기증상 확인 가족요양보호사란? 가족 중에 몸이 불편한 어르신을 돌보고 나라로부터 어느정도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지원금은 돌보고있는 가족의 상태에 따라 상이합니다. 가족요양보호사로써 가족의 범위 직계혈족이어야 가능합니다. 배우자, 직계 가족, 형제 또는 자매, 배우자의 직계혈족 등 직계혈족이란? 또한 가족요양호보호사를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한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고 보호를 받는 어르신이 노인장기요양등급을 신청 ..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법 계산 [내부링크]

이 글을 통해 오늘은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동차를 구매할 때 꼭 내야하는 세금 중 취등록세가 있는데요, 생각보다 취등록세가 꽤 나오기 때문에 미리 계산하고 차량 가격과 세금까지 예산을 생각해야 합니다.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자동차 취등록세란? 자동차를 구매할 때 차량가격 말고도 취등록세를 함께 생각해야 합니다. 차량을 등록, 이전, 변경, 소멸 시 내야 하는 세금인 취등록세는 새차 말고도 중고차량도 동일합니다. 취등록세는 등록세와 취득세가 합해진 말로 차량가액이나 차량 배기량 등에 따라 적용됩니다. 차량가액이 높고 배기량이 많을 수록 취등록세가 높아집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법 자동차 취등록세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먼저 세율을 알아야 합니다. 차량가액에 세율을 곱해..

주택연금 가입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연금은 갖고있는 집이 있다면 가입할 수 있는 연금 중 하나로 국가사업 중 하나인데요, 집을 기준으로 매월 연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큰 부담감이 없습니다. 오늘은 이 포스팅을 통해 주택연금 가입조건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가구 2주택 보유세 주택연금 가입조건은? 주택연금 가입조건은 생각보다 꽤 여러가지 조건을 살펴봐야 합니다. 노후 준비 없이 집만 갖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을텐데요, 가입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것들을 살펴보아야 할까요? 가입연령 부부 중 한 사람이 만 5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주택가액 부부가 갖고있는 주택을 모두 포함하여 공시가가 9억원 이하여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유 주택수 1가구 1주택이 기준이지만 다주택이라고 하더라도 갖고있는 주택의 주택가액을 모두 합산하..

연차수당 계산방법 (계산기) [내부링크]

우리는 근로자로써 연차를 모두 소진하지 않았을 경우 연차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차수당에 대하여 잘 모르시는데요, 오늘은 연차수당과 더불어 연차수당 계산방법까지 모두 이 포스팅을 통해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연차 발생기준은? 연차수당이란 무엇일까? 우리는 회사에 다닌 기간에 따라 연차가 생성됩니다. 1년 미만의 근무기간일 경우에는 1개월 개근 근무해야 다음달에 하루 연차가 생성되어 1년 동안 11개의 연차가 생성되는데요 연장근로수당 계산기 1년이상 근무시 총 15개의 연차수당이 생성되어 추후 3년 이후로는 2년에 1개의 연차가 생성, 최대 25개의 연차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근로기준법 제60조 연차 유급휴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휴수당 지급기준은? 따라서 이와같이 연차를 1년에 ..

종합소득세율 (신고기간) [내부링크]

근로자가 아닌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종합소득세를 신고 및 납부합니다. 또한, 근로자라고 하더라도 연말정산을 하고나서 기타소득이 있는 분들도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게 되는데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오늘은 미리 종합소득세율을 체크해보고 계산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는? 2023년 1년동안 벌어들인 소득은 2024년인 다음해 5월 한 달동안 종합소득세를 신고 및 납부합니다.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을 모두 종합하여 내야하며 신고하지 않을 경우 가산세를 추가 납입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개요 더보기️ 만약 월급을 받는 근로자라면 보통 연말 12월에 연말정산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그 외 소득이 300만원 가량 발생한 직장인 또한 종합소득..

증여세 계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증여세 계산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재산을 자식 또는 다른 사람에게 이전할 경우 증여세를 생각하시는데요, 이 포스팅을 통해 계산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테니 세금을 납부하기 전 미리 체크해보는 시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증여세 신고기한 증여세 계산 증여세를 계산하는 방법은 먼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이전되는 재산 금액을 과세표준으로 하여 과세표준에 세율을 곱하고 누진공제액을 제외시켜주는 것 인데요, 증여세율에 따라 총 5가지 구간으로 구분되며 누진공제액이 재산가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속세 면제한도액이란? 증여세율 증여세율은 아래와 같이 5가지 구간으로 구분됩니다. 1억원 이하부터 30억원을 초과하기 까지 증여되는 금액에 따라 아래 누진공제액 금액을 확인해보시기 바랍..

국민연금 유족연금비율 (수령조건)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연금 받는 수령자가 사망할 경우 받게되는 유족연금 비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유족연금 비율 뿐 아니라 수령조건 까지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국민연금 유족연금 모의계산하기 국민연금 유족연금이란? 국민연금에 일정한 가입기간이 있던 사람이 국민연금을 받고 있다가 사망할 경우 그에 의해 생계를 함께 유지하던 유족에게 일정률의 기본 연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남아있는 가족들이 안정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연금으로 어떤식으로 비율에 따라 유족연금이 지급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족연금 비율 사망한 국민연금 가입자가 가입한 기간에 따라 연금액은 달라집니다. 국민연금 유족연금 조건 수령액 중 가입기간이 10% 미만일 경우에는 기본 연금액의 40% 가량에 부양..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내부링크]

여권은 해외를 갈 때 챙겨야할 필수품입니다. 오늘은 여권이 있는데 유효기간을 깜빡하신 분들을 위해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재발급시 소요기간은?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다른나라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보통 많은 나라에서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을 통과시키기 때문에 입국거부를 당하지 않으려면 되도록 유효기간을 미리 체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여권 유효기간 체크하기️ 여권 재발급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만약 최초발급이라면 꼭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재발급에 한하여 온라인으로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버튼 클릭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내부링크]

우리가 차량을 구매할 때 차량가액 뿐 아니라 또 생각해야 하는 세금이 있는데요, 바로 취등록세입니다. 다만 취등록세를 감면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다자녀일 경우 취등록세가 감면되거나 면제되기도 합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에 대하여 알아보고 나에게도 해당하는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체크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우리나라는 저출산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매번 정부는 이 저출산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자동차를 구매할 경우 다자녀일 경우 취등록세를 감면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지방세 특례 제한법 제 22조 1항에 따르면 18세 미만의 자녀를 3명 이상 양육하는 경우에는 자동차 취등록세를 감면해 주고 있습니다. 몇 가지 ..

연차수당 계산기 (통상임금) [내부링크]

연차를 받는 근로자는 연차수당 또한 챙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포스팅을 통해 연차수당 계산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연차를 계산해보고 미 사용 연차가 있다면 연차수당 계산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차 발생기준 연차와 연차수당 먼저 연차수당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연차에 대하여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연차가 1년에 얼마나 생기고 미 사용한 연차에 대한 연차수당을 계산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연차 발생기준 연차는 1년에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발생합니다. 1년이 지난 근로자는 총 15개의 연차가 주어지며 이후 3년 근속할 경우 2년에 1개의 연차가 최대 25개까지 생성됩니다. 연차 계산기(바로가기) 여기서 1년에 15개+를 모두 소진하지 못한 근로자에 한하여 남은 연차 개수에 해당하는 만큼 연차 ..

종소세 신고기간 (세율) [내부링크]

종소세, 즉 다시 말해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투잡하시는 분들이 꽤 많아 매년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는 기간인 연말정산과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다소 헷갈릴 수 있는데요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이 글을 통해 종소세 신고기간 명확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종합소득세는 한 해동안 벌어들인 소득에 대한 세금 신고기 때문에 지난 해 1년간의 소득을 다음 해 5월 한달동안 신고 및 납부합니다. 예를들어 202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벌어들인 소득에 대해서 2024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고및 납부를 진행하는 것 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기한 지나면? 이때, 성실 신고 확인서를 제출한 개인 또는 기업의 경우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

자동차 정기검사 (과태료) [내부링크]

자동차는 주기적으로 정기검사를 진행합니다. 도로 위에 시한 폭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매번 안전을 점검하는 것 인데요, 오늘은 자동차 정기검사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을 놓쳐 과태료를 내는 불상사를 겪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검사 비용은?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내가 만약 새로운 차량을 구매했다면, 4년간은 정기검사 기간이 없습니다. 4년이 지나고나서 처음 정기검사를 진행하게되는데요, 그 이후로는 2년에 한번씩 차량을 정기검사를 해주면 됩니다. 다만, 위 기간은 일반 승용차에 대한 내용이며 만약 영업용 차량의 경우는 더 자주 정기검사를 진행합니다. 정기검사 유효기간 확인️ 자동차 정기검사 과태료 자동차 정기검사와 종합검..

주휴수당 지급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주휴수당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많이 알고 있으나 아직 지급 기준에 대하여 명확하게 알기는 어렵기 때문에 내가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부분과 어떤 기준을 통해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는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과연 폐지할까? 이 포스팅을 통해 주휴수당 지급기준, 명확하게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주휴수당이란? 근로기준법에 의해 사용자는 근로자가 근무일수를 7일동안 완수할 경우 그 7일 중 하루를 유급휴일로 대체해야 합니다. 이 유급휴일을 주휴일이라고 하여 근무를 하지않아도 근로자의 하루 통상임금을 별도로 지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근로소득세 계산하기 아래는 주휴수당 관련한 근로기준법 내용입니다. 이미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휴수당 지급..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비교) [내부링크]

사회적으로 저소득층에게 정부가 마련한 주거 관련 대책으로 임대아파트가 있습니다. 오늘은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하여 말씀드릴텐데요, 낮은 임대료를 통해 주거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공공임대주택 입주자격 체크 민영임대주택 vs 공공임대주택 우리는 민영, 즉 브랜드가 있는 아파트에서 주관하는 임대주택과, 나라에서 주관하는 공공임대주택이 있습니다. 민영과 공공의 임대주택이 다른 점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공공임대주택은 청약 통장이 없어도 입주조건을 충족할 경우 입주할 수 있습니다. 공공임대 아파트의 경우 해당 지역에서 거주해야만 하며, 여러가지 종류의 임대주택이 있기 때문에 입주 관련한 조건에 따라 모집공고가 다릅니다. 공공임대주택 종류 : 국민임대주택, 공공임대주택, 영구임대..

파킨슨병 초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60대가 되면 많은 병으로 부터 안전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파킨슨병 초기 증상에 대하여 알아볼텐데요,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보다 파킨슨병 발병률이 높은데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초기증상을 확인하시고 병이 진행되기 전 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애등급 판정기준은? 파킨슨병이란? 뇌 질환중 하나인 파킨슨병은 중추 신경계 질환중 하나로도 볼 수 있습니다. 신경세포에서 도파민이란 신경물질을 생산해내는데,이 도파민이 부족하면서 발생합니다. 40대부터 초기증상이 시작될 수도 있으나 보통 50대 이상부터 파킨슨병 발병률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파킨슨병 초기증상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있는경우 (수령액) 국민연금 수령 시 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어느 정도 수령액이 감액될 수도 있는데요, ..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조건 (신청)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노후를 위한 정부의 방책으로 우리가 일할 수 없는 나이가 되었을 때 남은 여생동안 연금식으로 지급되는제도입니다. 다만, 몇 가지 사유로 인한 일시금 수령도 가능한데요 개인마다 사정에 따라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 있는 경우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조건 국민연금을 일시금으로 수령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과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지금까지 낸 국민연금액은? 가입기간 10년 미만이면서 60세 이상 국민연금은 가입 후 10년이 넘어야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10년 미만일 경우에는 연금처럼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령액은?) 오늘은 국민연금 유족연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

집행유예란 (뜻) [내부링크]

이 포스팅을 통해 집행유예란 무엇이고 뜻과 의미에 대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유예를 받았을 때 처벌은 없는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기소처분이란? 집행유예란? 무엇일까 집행 유예(執行猶豫) 는 만약 범죄의 정도가 약하거나 개선의 여지가 있는 범죄인에게 형의 집행을 미루는 것을 말합니다. 선고된 형을 집행하지 않고 미뤄두어 이 범죄인이 사회에 복귀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형사정책적 의지가 반영되어있는 것 인데요 집행 유예를 선고받는 경우 선고 당일에 풀려나지만 집행 유예 기간동안 범죄를 저지를 경우 그 이후에는 집행 유예 선고가 불가합니다. 집행 유예를 선고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가능한 규정 등 이 있습니다. 집행유예 선고시 세가지 요건은? 1.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세율) [내부링크]

7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에 대하여 확인해보고 언제까지 납부해야 하는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간을 놓치게 되면 과태료 또는 가산세를 내야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간단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방법은?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은? 부가가치세는 6개월동안 과세기간으로 신고 및 납부해야 합니다. 각 각 과세되는 기간을 다시 3개월을 나누어서 중간에 신고를 진행합니다. 부가가치세란 무엇일까?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과세자 신고기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방법) 사업하거나 주식을 하거나 이자 소득, 배당 소득 등 개인이 소득을 얻게 될 경우 종합소득세를 내야 하는 것 알고 계시나요? 2022년 1월 ..

안전신문고 불법주정차 (신고하기) [내부링크]

불법주정차 단속이 더 강화됨에 따라 운전자들은 주차 또는 정차를 허용되는 장소에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불법으로 주정차하는 차량을 볼 경우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할 수 있는데요, 불법주정차 과태료는? 오늘은 어떤식으로 안전신문고에 불법주정차 신고를 하는지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신문고 불법주정차 신고방법은? 안전신문고는 PC와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PC로 안전신문고 불법주정차 신고하기 안전신문고 불법주정차 신고하기 위 버튼 클릭시 안전신문고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위험으로부터 안전을 확보하는데 신고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으로 안전신문고 불법주정차 신고하기 안전신문고 신고시 유의사항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데 사진은 꼭 2장이 필수적이며 차량 번호 ..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비과세) [내부링크]

부동산 세금 중 양도소득세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는 부동산을 양도하면서 그 차익에 대한 세금을 내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양도소득세는 차익이 없는 경우 내지 않지만 차익이 있을 경우 그 해당만큼만 납부하면됩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양도소득세 자동계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매년 세율이라던지 세법이 개정되는 등 많은 변화를 보이는 양도소득세는 계산이 다소 까다로운데요, 취득가액과 필요경비 등이 공제되고 장기보유 특별공제 등 내가 실제로 벌어들인 차액에서 이러한 공제금액을 뺀 뒤에 세율을 곱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토지 양도세 계산방법은? 양도소득세를 계산하기 위해 아래 버튼을 클릭하신 후 계산기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버튼 클릭시 홈택스 홈페이지로 ..

보령 머드축제 (대천해수욕장) [내부링크]

7월에는 물놀이가 최고인데요, 피부에도 좋은 보령 머드축제를 생각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보령 머드축제에 대하여 안내드리고 어떻게 찾아가는지, 여러가지 내용들 모두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령 머드축제 개요 보령 머드축제는 일반 및 패밀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보령 머드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축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령 머드축제 입장권 구매하러가기 ️ 행사 일자 : 2023년 7월 21일 ~ 2023년 8월 6일 ️ 운영 시간 : ️ 행사 장소 :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일원 보령 머드축제 장소 보령 머드축제는 일반존과 패밀리존으로 나뉘어 운영됩니다. 일반존은 더 버라이어티 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반려견을 위한 장소와 개막식이나 월드 K-POP 공연 등 여러가지 ..

청년 월세 지원 (지원금) [내부링크]

정부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정책으로 매월 20만원씩 청년 월세를 지원합니다. 이 지원금은 예산소진되는 정책으로서 이 글을 통해 바로 확인 후 여건이 되시는 분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월세 지원대상 만 19세부터 만 34세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나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조건 확인해보시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인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연령 만 19세 ~ 만 34세 무주택 여부 독립거주 무주택 청년 대상 분양권이나 입주권을 포함하여 주택을 소유한 사람 등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자산 및 소득 기준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원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일 경우 기준 중위소득이란? 청년 월세 지원금은? 청년 월세 지원금은 말 그대로 월세로 사는 청년이 대상입니..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있는경우 (수령액) [내부링크]

국민연금 수령 시 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어느 정도 수령액이 감액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정확한 내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 있는 경우 수령액은? 우리가 국민연금을 일하는 동안 매월 납부하게 되는데요 지급 개시 연령이 되면 국민연금을 매월 평생 동안 받게 됩니다. 국민연금은 국가에서 만든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정년퇴직 후 국민연금을 수령하는데, 또다른 직장을 구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한다던지 어느 정도 들어오는 수입이 생긴다면, 국민연금 수령이 중단되지는 않을지 노심초사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보통 직장에서 일정 수준의 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국민연금 수령이 아예 중단되진 않습니다. 다만 일정 금액 이상일 경우에는 지급이 정지될 수도 있습니다. 2023년..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령액은?)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연금 유족연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유족연금은 지급 조건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이러한 지급조건에 따라 내가 수령할 수 있는지 이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유족연금이란? 국민연금 종류 중 하나로 국민연금에 가입한 사람들 중 노령연금이나 장애연금을 받던 사람이 사망한 경우 일정금액을 그 유족에게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국민연금 유족연금은 지급 조건에 하나라도 부합해야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지급조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유족연금 지급조건 노령연금 수급권자 장애등급 2급이상 장애연금 수급권자 가입기간 10년 이상인 가입자 유족연금에서 유족의 범위는? 유족연금에서 유족은 한 가구인지, 함께 살았던 가구원을 말하는 것인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따..

내년 최저임금 (시급) [내부링크]

우리는 근로기준법에 의하여 국가가 노사 간의 임금 결정과정에 개입하여 임금의 최저 수준을 매년 결정합니다. 이는 사업장이 사용자에게 이 수준만큼은 임금을 지급하라라는 최저임금을 기준함으로써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이 최저임금이 내년에 어떻게 결정되는지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연도별 최저임금 현황 아래 표를 확인하시면 연도별 지금까지의 최저임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물가상승률 등의 인상과 더불어 이러한 영향으로 최저임금 또한 비슷한 양상으로 인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최저임금이 중요한 이유는 이 최저임금에 따라 월급이 209시간 기준으로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보통 최저임금은 내년 1월1일부터 12월 말까지의 최저시급등이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난해 8월 ..

자녀 상속세 면제 한도액 (상속세율) [내부링크]

사망으로 인해 그 재산이 자녀에게 이전될 경우 내야 하는 세금이 바로 상속세입니다. 그중에서 공제되는 면제 한도액에 대하여 알아볼 텐데요, 지금부터 이글을 통해 자녀 상속세 면제 한도액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상속세 면제 한도액이란? 상속되는 재산 중에서 일정 면제되는 공제 영역을 차감하고 나서 그 남은 금액만큼만 세금이 매겨지게 되는데요, 이를 상속 공제, 상속 면제 라고 합니다. 증여세란 무엇일까? 이 상속세 면제 한도액은 기초공제 / 인적공제 / 일괄공제 / 배우자 공제 / 금융공제 / 주택 공제 등이 있습니다. 기초 공제 거주자 또는 비거주자의 사망으로 상속이 개시될 경우 기초공제 2억원을 공제하는데요, 이럴 경우에 다른 상속 공제는 받기 어렵습니다. 기초공제와 인적공제를 합쳐서 5억원이 넘지 ..

공시지가 조회 (진행방법) [내부링크]

주택이나 아파트 등의 경우 공시지가를 통해 거래되는 가격 등을 확인합니다. 오늘은 공시지가 조회를 인터넷으로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시지가 조회방법은? 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정해지며 1월 1일과 6월 1일에 공동주택에 대한 적정 가격을 산정하여 발표됩니다. 우리는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공시지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 버튼을 통해 내가 찾고 싶은 주택의 공시지가를 간편하게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독주택 소유자일 경우 표준 단톡주택으로, 아파트의 경우 공동주택으로 선택하시어 열람하시면 됩니다.또한 층수별로 공시가격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파트를 검색할 경우 층수까지 입력하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택 가격 확인시 토지 가격 확인 시 개별공시지가 ..

직계존비속의 범위 (방계) [내부링크]

직계존속이라는 용어와 직계비속이라는 용어가 많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직계존비속의 범위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다소 어려운 한자어이기 때문에 이러한 개념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계란? 직계라고 하는 것은 다시 말해 친족간의 핏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할아버지-아버지-아들-손자 등 과 같이 직접 이어져 있는 계통을 말합니다. 한자어로는 곧을 직 直 이을 계 係를 사용하며 나와 직계로 포함되지 않은 다른 가족들을 방계라고 합니다. 이는 민법 제768조에도 혈족에 대한 정의가 제시되어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계존속과 직계비속에 대하여 비교하여 알려드릴텐데요, 이러한 용어들은 민법뿐만 아니라 청약 자격, 상속, 행정상에서도 두루두루 사용되기 때..

내용증명 효력 (발송방법) [내부링크]

내용증명 효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내용증명 효력 내용과 함께 어떤 식으로 작성하는지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증명이란? 내용증명이란 우체국장이 증명하는 것으로 어떠한 내용의 문서를 언제, 누구에게 발송하는지 명확하게 증명해주는 제도입니다. 발송인이 특정한 날짜에 어떠한 내용의 문서를 수신인한테 보냈다. 라고 하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내용증명에 어떠한 법적 효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 지급규정 (계산기) 퇴직을 하기 전에 우리는 지급받을 수 있는 퇴직금에 대한 내용을 알고자 하는데요, 오늘은 퇴직금 지급규정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퇴직금 지급규정과 함께 계산하 chauri168.spa..

전입신고 필요서류 (신분증 외) [내부링크]

이사할 경우 중요한 행정상의 업무 중 전입신고가 있습니다. 오늘은 전입신고 시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고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입신고 필요서류 전입신고의 경우 본인이 직접 신청하느냐, 대리인이 하느냐에 따라 필요서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필요서류 등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경우는 관계없으며, 주민센터에서 직접 신청할 경우에 필요합니다. 본인 신청시 -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 등록증의 경우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경우, 여권 등) 대리인 신청 시 -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위임한 사람의 신분증 - 대리인 신분증 - 전월세 계약 다만, 대리인이 전입신고 할 경우에도 가족관계여야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가지 못하는 상황에 처했을 경..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은 운동선수가 꼭 아니더라도 무릎이 갑자기 붓고 통증이 오는 것 부터 시작합니다.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서도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외상일 수도 있고 무릎 주위로 부어오르는 느낌을 받는경우 무릎 삼출액이라고 하는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치료법까지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은 왜 생기는걸까?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무릎에 물이 찰 수 있습니다. 아래 여러가지 유형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부상일 경우 운동선수들도 위와같이 밴드 등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골이 손상하고 무릎에 활액이 분비되면서 물이 차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 인데요, 골절일수도 있고 관절염일 수도 있으며 패혈성 관절염이나..

내용증명 보내는 방법 (작성) [내부링크]

내용증명 보내는 방법은 꽤 쉽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일상생활에서 내용증명 보내야 하는 일이 이따금씩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보내는지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증명은 무엇일까? 내용증명은 상대방에게 통지하는 서면상태로 문서 내용과 함께 발송되었다는 사실을 우체국을 통해 증명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내용증명을 발송했다는 사실만으로는 법적 효력이 없으며 등기통상으로 취급되며, 발송되었다는 기록을 남기고 언제 발송되었는지를 증명할 경우 안전하기 때문에 이용하게 되는데요 기소유예란? 누군가에게 돈을 빌려주었는데 갚지않았을 때, 또한 부동산 계약 등에서 여러 가지 상황에 놓이게 될 때 이 사실을 기록하기 위해 내용증명을 보내는 것입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우리는 조심..

만나이 통일 (계산기) [내부링크]

2023년 6월 28일부터 만 나이 관련한 법적, 사회적인 기준이 통일됩니다. 오늘은 만 나이 통일로 인하여 어떤 것들이 변경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나이 통일은? 민법, 행정기본법에서 만 나이 통일이 계산하는 방법과 표시 규정 등이 변경됩니다. 우리나라에서 보통 진행되는 연나이는 만 나이로 통일되며 이는 윤석열 정부의 120대 국정 과제 중 하나입니다. 만나이 통일 FAQ 확인하기 만 나이 계산방법은? 만 나이를 계산하는 방법은 생년월일 기준인데요, 태어나는 즉시 1살이 되는 것이 아닌, 0살로 시작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돌이 지났을 때 그때 1살이 되고 그전까지는 개월 수로 나이를 표시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더 자세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내 생년월일을 간단하게 기입할 경..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내부링크]

우리가 버는 금액의 9%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이 매월 국민연금으로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내가 일한 만큼 국민연금 수령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람마다 각각 다른 국민연금 수령액을 받게되는데요,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에 대하여 확인해보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은 얼마나 될까? 국민연금 수령액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래 알려드리는 사이트에서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은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조회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페이지로 넘어가신 분은 하단 노란색 영역 부분을 확인하실 경우 본인 인증 후 내 연금 예상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매년 국민연금은 물가상승률을 반영하여 5~6..

지게차 자격증 (취득) [내부링크]

퇴직 후 많은 분들이 제2의 직업을 물색하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지게차 자격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운행과 기계수명 등 여러가지 기능과 관련한 능력이 필요한 지게차 자격증! 과연 어떻게 취득할까요? 지게차 운전기능사는? 지게차를 업으로 종사하기 위해서는 지게차 운전기능사라는 국가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지게차는 건설 및 유통 사회가 대형화 및 기계화되면서 각종 건설회사나 항만, 생산작업 현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행 직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생산 현장, 창고, 부두, 경화물 적재, 하역 및 운반하기 위해 지게차를 운전해야 하며 점검과 기초적인 정비업무도 수행해야 합니다. 2023년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오늘은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

연차 발생기준 (근로기준법) [내부링크]

연차는 회사에서 근무하는 모든 근로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근로기준법 상으로 정해져있습니다. 오늘은 연차 발생기준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지금부터 이 글을 읽으시고 한 번에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근로기준법상 연차 우리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모든 근로자의 권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 제60조에 따르면, 1년간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의 경우 15개의 유급휴가가 주어집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연차발생기준은 1년동안의 근무기간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소득세 계산 및 세율 (체크) 오늘은 근로소득세 계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는 연말정산 등 세액 계산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면 ..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내부링크]

우리는 조심해서 운전을 합니다. 물론 나만 조심한다고 하여 될 일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안전한 운전한다면 모두가 안전해질텐데요, 경찰청은 이러한 운전자를 위한 착한 운전 마일리지 라는 제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신청까지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운전을 하다보면 신호위반, 속도위반든 단속에 걸리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교통단속에 걸릴 경우 벌점을 얻게되는데요,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벌점이 쌓이게 되어 이렇게 단속에 걸렸을 때 벌점을 차감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갱신방법 1년 동안 교통법규를 위반한 사실이 없을 경우 10점의 마일리지가 부여됩니다. 그렇다면, 그 기준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기준 2가지를..

기초연금 부부수령액 (기준) [내부링크]

노후준비가 넉넉치않을 경우 우리가 65세가 되었다면 기초연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나라에서는 노후를 위한 정말 많은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기초연금 부부수령액 어느정도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이 글을 통해 기초연금 부부수령액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초연금 무엇일까? 만 65세 이상, 그리고 소득인정액 선정 기준 이하인 가구를 대상으로 생활이 넉넉하지 못한 분들에게 기초연금을 제공합니다. 보통 물가상승률에 따라 매년 기초연금이 산정되는데요, 2023년 상향지급되어 많은 분들이 기초연금을 받아보고계십니다. 수급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자격을 부합하는 가구라면 기초연금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만 65세 이상 ️ 소득인정액 단독가구 202만원 이하, 부부가구 3,..

주거급여 지원금액 (얼마일까?) [내부링크]

주거만 해결된다고 하더라도 참 안심이 될텐데요,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분들은 주거급여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아시나요? 오늘은 이 글을 통해 2023년 주거급여 지원금액이 얼마일지? 신청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거급여 신청자격은? 주거급여 신청 자격은 3가지 기준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기준, 재산기준, 나이기준입니다. 소득기준 주거급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47% 이하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소득인정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는데요, 소득인정액 = 월 소득평가액 + 재산의 월 소득 환산액을 말합니다. 기준 중위소득이란? [2023 기준 중위소득 47%] 재산기준 대도시 : 6,900만원 이하 중소도시 : 4,200만원 이하 농어촌 : 3,500만원 이하..

국민연금 납부액 계산 (조회) [내부링크]

매월 내야 하는 국민연금을 조회해 본 적 있으신가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국민연금을 매월 납부함에도 불구하고 실제 총액등을 얼마나 냈는지 모르실 텐데요,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액을 계산하여 총 얼마나 쌓였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계산방법 우리는 국민연금이 어떻게 산정되는지 잘 모릅니다. 하지만 국민연금은 매월 급여에서 9%가량 빠져나가게 되어있는데요, 직장가입자의 경우 회사와 50%씩 나누어 내고 있기 때문에 계산식은 정말 간단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계산식 = 급여 x 9% / 2 와 같이 계산하면 되며 예를 들어 급여가 300만 원일 경우 3,000,000 x 9% / 2 = 135,000 가량 됩니다. 이렇게 매번 계산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우리는 더 간편한 방법으로 지금까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미리 체크) [내부링크]

우리가 매월 급여를 받을 경우 자동으로 제외되는 갑근세 중에 국민연금 또한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해 보고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예상수령액을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방법 노후를 위한 정부의 방침중 하나로 국민연금이 있는데요, 우리가 매번 내야 하는 국민연금을 노후에 못 받게 되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한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매번 급여를 받을 때마다 내야 했던 국민연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 홈페이지 중 예상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귀찮으신 분들은 모의계산도 가능하지만 내 국민연금을 정확하게 조회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아래 페이지 중 '예상연금액 조회..

차상위계층 확인 방법 (신청)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와는 다르게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 기준에만 맞을 경우 차상위계층으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차상위계층의 경우 다소 많은 혜택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오늘 차상위계층 확인 방법을 통해 신청까지 한 번에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차상위계층 확인방법은? 차상위계층은 부양가족이 있어 기초생활수급자로 선정이 불가한 사람 중 재산 및 소득 등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사람이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소 어려울 수 있으나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50% 이하여야 한다는 것 입니다. 기준 중위소득 50% 확인하기 우리가 소득인정액을 직접 계산할 경우 복잡할 수 있으니 간편하게 차상위계층 확인할 수 있는 복지로 서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어 차상위계층인지 자가진단 해보시기 바랍니다..

용산 어린이정원 (예약) [내부링크]

용산 어린이정원은 사실 120년동안 들어갈 수 없는 용산기지였는데요, 5월 새롭게 어린이정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5월 4일부터 개방된 용산 어린이정원은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는데요, 예약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오늘 용산 어린이정원과 함께 예약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산 어린이공원 개요 운영시간 : 화 ~ 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입장마감 오후 5시) *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 1월 1일 휴관, 설 명절 및 추석 당일 휴관 준비물 : 사전 예약 필수 / 신분증(미지참시 입장 불가, 모바일 신분증 인정 X) 2023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모의진단)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구라면 주목하셔야 하는 주거급여 신청자격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셨을 것 같은..

운전적성 정밀검사 (예약) [내부링크]

택시, 버스, 화물 운송 차량 등 사업용 자동차를 운전하고자 한다면 운전적성 정밀검사를 필수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운전적성 정밀검사 진행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글을 통해 운전적성 정밀검사 예약까지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운전적성 정밀검사란? 교통사고 경향성과 관계되는 개인의 성격과 생리적 행동특징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것입니다. 결함 된 내용에 대한 교정 및 기회를 제공하고 운전자의 적성상의 결함요인에 의해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진행되는 검사입니다. 자동차 검사예약 (비용) 새 차를 구매한 분들은 잘 모르실 것 같은데요, 자동차는 정기적으로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새로 구매한 차량의 경우 4년 이후부터 2년에 한 번씩 검사를 진행하는데요 오늘은 자동..

범칙금과 과태료의 차이 (조회 방법) [내부링크]

생각보다 헷갈리는 용어 중에 하나인 범칙금과 과태료, 과연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오늘 이 글을 통해 명쾌하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 ️ 과태료 불법주차 등 공법성의 의무 이행을 태만히 한 사람에게 부과하는 금전적인 제재로 형벌의 종류인 벌금과 과료 등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일정 기간 동안 납부하지 않을 경우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ex) 단속카메라 적발, 벌점 해당 없음, 차량명의자 기준 ️ 범칙금 도로 교통법을 위반한 사람에게 부과하는 벌금으로 교통경찰에게 걸려 신호위반으로 범칙금을 물었다.라는 식으로 쓰입니다. 과태료와 함께 행정법상 제재에 속하지만 범칙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형사 절차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ex) 경찰관에게 적발, 경우에 따라 벌점 적용, 운..

재난적 의료비 지원대상 (필요서류) [내부링크]

국민건강공단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과도한 의료비 지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 지원 사업이 확대되어 많은 장벽이 없어졌는데요, 어떤 분들이 이러한 재난적 의료비 지원대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적 의료비 지원 개정된 내용은?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2023년부터는 건강공단에서 의료비 지원이 확대됩니다. 과연 어떤 혜택 등이 확대되는 걸까요? 참고로 치과나 한방 병원, 정신병원 진료는 질환의 특성과 의료적 필요성이 고려되어 개별 심사과정이 필요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위소득 100% (2023) 보건복지부에서는 기초생활이 보장되는 급여 등 기준에 활용하기 위해 기준 중위소득이라는 ..

주택 양도소득세율 (계산기) [내부링크]

토지나 주택 등 부동산을 팔고 난 차액에 대한 양도소득세는 발생한 이익이 과세대상입니다. 오늘은 주택 양도소득세율에 대하여 확인해 보고 양도소득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주택 양도소득세율 시작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율 아래는 기본세율로써 만약 1 가구 1 주택인 경우 기본 양도소득세율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토지 양도소득세란? 토지뿐만 아니라 건물 등 위치한 지역 어디냐에 따라, 보유기간, 주택 수, 사업용이냐 비사업용이냐에 따라 양도소득세가 중과세로 부과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양도소득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계산기를 이용하는 편이 빠릅니다. 먼저 기본 양도소득세율 표를 알려드립니다. 기본 양도소득세율표 다주택자의 중과 비사업용 토지 세율 표 2 주택자이면서 조정대상..

토지 양도소득세 계산방법(계산기 활용) [내부링크]

토지 양도소득세란 토지 매매 후 양도하는 사람이 부담해야 하는 세금입니다. 따라서 양도하는 사람은 양도 전 계산하는 방법을 미리 염두에 두셔야 양도소득세가 어느 정도 나오는지 확인 후 양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이 글을 통해 토지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지 양도소득세율은? 먼저 토지 양도소득세를 계산하기 전에 양도소득세율에 대하여 알아두어야 합니다. 아래 토지 등 부동산에 대한 권리에 대한 표를 확인해 보시면 사업용이냐 아니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말씀드린 것과 같이 토지의 용도라던지 보유기간에 따라 토지 양도소득세율이 달라질 수 있으며, 과세표준을 적게 하면 할 수록 세금이 줄어들기 때문에 보유기간을 더 갖고 있는다거나 공제되는 부분을 생각할 수 있습니..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까지) [내부링크]

의도치 않게 주차를 잠시 해놓았다가 과태료를 맞아본 경험 있으실 텐데요, 현재 지역별로 신청을 해놓을 경우 주정차 단속에 걸리기 전에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주정차 단속문자 알림서비스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란? 차량을 운전하면서 잠시 길가에 차를 댄다거나 할 경우가 생깁니다. 불법으로 주정차 지역에 차량에 있는 경우 움직이는 CCTV를 통해 단속 내용이 걸릴 수 있는데요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는 단속으로 걸리기 전에 사전에 미리 알림을 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는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도 있으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 신청(지역별) 현재 모든 지역에서 해당 ..

국민체력100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서라면 운동을 해야 하는데,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만큼 힘든 일이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민의 체력을 기르기 위한 국민체력 100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어떻게 운동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적립을 받고싶은 분은 아래 글을 찬찬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언제부터?)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세계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2030년 5월 1일이 예정일인데요, 이번에 2030년에 부산에서 개최하게 되면 올림픽, 월드컵, 세계 박람회를 모두 개최하는 세계 7번째 국가가 chauri168.sparklingwine.kr 국민체력 100 이란 무엇일까? 우리나라에 비만 인구가 증가하고 국민의 체력 수준이 저하함에 따라 이러한 대국..

제주 비행기 결항 (환불 바로가기) [내부링크]

태풍, 폭설, 폭우 등 갑자기 비행기 결항이 생기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답답하셨던 분들은 미리 제주 비행기 결항 확인 방법과 함께 대처방법까지 알아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늘은 제주 비행기 결항으로 인한 환불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제주 비행기 결항 확인방법 이륙을 했다고 하나 기체가 많이 흔들리거나 착륙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다시 출발했던 장소로 회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가까운 제주지만 어느 정도 거리가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지 않은 경우 결항 소식을 문자로 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인터넷을 통해 제주 항공기의 결항을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각 항공사에서 노티하는 편명, 목적지,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것 인데요 2가지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내부링크]

까페나 음식점 등에서 아르바이트나 운영을 할 경우에는 무조건 보건증이 필수입니다. 코로나사태 이후로 더 심해지느 보건증은 건강을 진단하고 결과를 인정받을 수 있는데요, 건강진단결과서, 즉 보건증을 인터넷으로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하기 보건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제증명 발급을 신청하고 출력까지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건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e보건소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온라인 증명 문서 발급을 위한 동의서를 체크하고 간편 인증등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하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건증은 왜 필요할까? 식품분야에서 근무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서류입니다. 보건증은 건강진단결..

전월세 신고제 (본격 시행) [내부링크]

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전월세신고제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전월세 신고제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월세 신고제란? 주택 임대차 계약 시 이제부터는 30일 이내에 계약 내용을 관할 시, 군, 구청에 신고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보통 해당 내용은 임대차 계약서에 모두 작성되어 있으며 신청하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 전월세를 계약할 경우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임대주택 입주자격은? 해당 전월세 신고제는 2020년 7월 31일부터 시행되었으며, 최근 전세사기 등 주거문제로 인한 임차인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도입이 추진되었습니다. 전월세 신고대상 아파트, 다세대주택, 오피스텔, 고시원, 상가 주택 등 주거할 수 있는 거주지를 계..

여권 발급기관 (간단하게 검색)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예약하고 계시는데요,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남았는지 미리미리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6개월 남지 않은 여권의 경우 많은 나라들이 입국을 꺼릴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여권 유효기간을 미리 체크하시어 급하게 여권을 재발급하는 경우가 없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급하게 여권을 발급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 여권 발급기관을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발급 기관은? 전국에 모든 시,군,구청에서 여권과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여권 발급기관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아니더라도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검색하기 위해 아래 파일을 받아보시면 간편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 갱신 준비..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소요 기간) [내부링크]

세계 각국에서는 여권의 유효기간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따라서 여행이나 출장등으로 출국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되도록 여권 유효기간을 체크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여권을 재발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은? 유효기간이 6개월 미만 남은 여권의 경우 재발급을 받아두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나라에 따라 입국을 금지하는 경우가 더러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여권 재발급은 1회 이상 여권을 발급해 본 적이 있는 사람의 경우 해당되는 것입니다. 보통 여권을 발급하려면 신청할 때 1회, 수령받을 때 1회 방문해야 하는데 이를 수령만 하면 하면 되기 때문에 무척 간편합니다. 보통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 후..

여권 갱신 준비물 (수수료) [내부링크]

한 번이라도 여권을 만든 적이 있다면 유효기간이 도달되었을 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여권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권갱신 준비물, 그리고 수수료 내용까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갱신이란? 여권은 유효기간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나라에 따라 6개월미만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을 가진 사람을 입국금지를 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해외에 나가기 전에 여권의 유효기간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권 유효기간 알림서비스 여권 갱신 해당 사유 ① 유효기간 만료로 인해 새로운 여권 발급 희망하는 경우 ② 여권 수록 정보의 정정 또는 변경 ③ 여권 분실 및 훼손 위와 같은 사유로 인해 여권을 갱신하길 원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통해 준비물 등을 챙기셔서 신청까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갱신시 준비물은? ..

전자여권 발급방법 (비용) [내부링크]

오늘은 전자여권에 대하여 알아볼 텐데요, 이는 개인 정보 강화를 위한 제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전자여권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여권이란? 전자여권은 국제민간항공기구인 ICAO의 권고에 따른 전자칩과 안테나가 추가된 여권으로 전자 칩 내에 바이오 인식 정보와 개인정보가 내장되어있는 여권을 말합니다. ️일반 여권은 표지에 로고와 함께 여권번호가 M으로 시작합니다. ️ 표지를 심하게 휘거나 찢어질 경우 내장된 칩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기존 여권과는 다르게 보안이 강화되었고 해외여행을 하는여행객들의 편의가 증가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권이 전자여권이 아니더라도 필히 바꿀 필요는 없으며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기간동안 기존 여권..

재산세 계산기 (계산 방법) [내부링크]

과세기준일은 6월 1일인데요 이 기간에 갖고 있는 재산에 과세하는 것이 재산세입니다. 오늘은 재산세 계산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산세란? 토지, 건물, 선박, 항공기 등 주요 재산을 갖고있는 사람은 재산세를 내야 합니다. 예전에는 건물이 없어 토지세로 부과했었으나 점차 건물이 많아지자 건물이나 기구 등에 대해서도 세금이 매겨졌습니다. 재산세 과세대상 토지, 건축물, 주택, 선박, 항공기 납세 의무자 과세 기준일 (6월 1일) 현재 재산을 사실상 소유하고 있는 자 재산세 과세기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방법) 사업하거나 주식을 하거나 이자 소득, 배당 소득 등 개인이 소득을 얻게 될 경우 종합소득세를 내야 하는 것 알고 계시나요?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내가 얻은 소득이 있..

태안 꽃축제 (튤립 보러가기) [내부링크]

2023년 봄꽃정원 축제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태안 꽃 축제인 봄꽃정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태안 봄꽃정원 태안 봄꽃정원의 경우 5월 8일부터 시작하여 한 달 동안 진행됩니다. 개장 시간은 9시부터 진행되는데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되도록 이른 시간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장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승언리) 기간 : 5월 8일 ~ 6월 7일 개장 시간 : 9시 ~ 18시 / 폐정시간 오후 7시 문의 : 050-7149-75536 태안 봄꽃정원 사진 보러 가기 베트남 다낭 날씨 (여행하기 좋은 달은?) 5월 대체휴무가 확정되면서 근무자의 날, 어린이날, 부처님 오신 날 등 3일이 휴무인데요, 5월 긴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계..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언제부터?)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세계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2030년 5월 1일이 예정일인데요, 이번에 2030년에 부산에서 개최하게 되면 올림픽, 월드컵, 세계 박람회를 모두 개최하는 세계 7번째 국가가 됩니다. 부산 세계박람회는 어떤 내용이 진행되는것 일까요? 세계박람회란? 박람회 EXPO의 경우 현재 인류가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의 전망을 보여주는 세계 박람회 기구가 공인한 행사입니다. 세계 박람회 더보러가기 국제박람회 기구(BIE) 란? BIE는 박람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통제하는 국제기구입니다. 교육, 혁신, 협력 등 핵심가치를 두고 21세기 인류가 직면하는 문제 해결책을 모색하게 됩니다. 베트남 다낭 날씨 (여행하기 좋은 달은?) 5월 대체휴무가 확정되면서 근무자의 날, 어린이날, 부처님 ..

곡성 장미축제 입장료 (얼마일까?) [내부링크]

총 1004종의 장미와 함께 펼쳐지는 봄의 페스티벌 곡성 장미축제가 곧 개최됩니다. 오늘은 세계의 명품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곡성세계 장미 축제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곡성 세계 장미축제는? 75,000 m2를 채운 장미향에 취하고 싶다면 5월 매년 개최되는 곡성 세계장미 축제를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10일 동안 매년 30만 명이 다녀가는 대표 꽃 축제입니다. ️ 기간 : 5월 20일 (토) ~ 5월 29일 (월) 총 10일간 ️ 일시 : 평일 오전 8시 ~ 오후 7시 30분 / 주말 및 공휴일 : 오전 8시 ~ 오후 8 ️ 장소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네비 주소: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52-16) ️ 문의: 061-363-8379 기차마을 입장료 일반 입장은 5천원, ..

만나이 계산기 (언제부터 도입할까?) [내부링크]

오늘은 2023년부터 시행하게 될 만 나이 계산기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요, 우리나라는 나이 계산을 3가지로 하기 때문에 다소 복잡하고 헷갈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만나이가 적용되는 건지, 2023년부터 시행하는 만 나이 적용방법에 대해 계산기 알려드릴게요! 만 나이 계산방법은? 우리나라는 세는 나이와 연나이, 만 나이 이렇게 3가지로 나이를 셉니다. 보통 세는 나이의 경우 한국식 나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만 통용되는데요, 연령에 따라 반말이나 존댓말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세는 나이(한국식 나이) 태어나자마자 1살이고 다음해 1월 1일이 되면 +1살 나이를 먹습니다. 연 나이 현재 연도에서 태어난 연도를 빼면 연 나이가 됩니다. 말 그대로 1년을 먹을 때마다 세는 나이입니다. 만 나이 출생 직후..

우회전 신호위반 단속 (벌금은?) [내부링크]

4월 22일부터 진행되는 우회전 신호위반 단속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우회전 신호위반 단속에 대해서, 그리고 벌금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회전 신호위반 단속 기준 1월부터 최근까지 우회전시 신호위반 관련하여 도로교통법으로 재정 되기 전 계도기간이 있었습니다. 만약 적색신호 시 보행자가 있던지 없던지 우선 일시 정지해야 한다는 기준인데요, 몇 가지 헷갈리는 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십니다. 이 우회전 신호위반에 대한 개정이 생긴 이유는 바로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매년 130명 정도가 우회전 차량으로 숨져왔는데, 차량이 우회전 일시정지를 할 경우 사망률이 60% 가량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우회전 일시정지 운전은 어떻게 해야할까? 아..

요양병원 본인부담금 (미리 체크️)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고령화사회로 나이가 든 노인의 인구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몸이 아프고 일상생활이 힘든 노인을 위한 여러 가지 제도가 있는데요, 오늘은 요양병원으로 부모님을 모시기 전 우리가 내야 할 본인부담금은 얼마 정도인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요양병원 본인부담금 미리 체크하시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차이 요양병원은 말 그대로 의사와 간호사가 상주해있는 병원을 말합니다. 질병이 있어 입원을 하기 때문에 병실에서 몸을 회복하고 재활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양원은 나이가 만 65세 이상일 경우 들어갈 수 있는 것과 달리 요양병원은 말 그대로 병원이기 때문에 나이 제한이 없고 의료 설비 등 의료 행위를 하는 곳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요양..

베트남 다낭 날씨 (여행하기 좋은 달은?) [내부링크]

5월 대체휴무가 확정되면서 근무자의 날, 어린이날, 부처님 오신 날 등 3일이 휴무인데요, 5월 긴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5월 대체공휴일 (확정) 최근 날씨가 푹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하실 텐데요, 5월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 대체공휴일 확정 된 내용 확인하시고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는 분 chauri168.sparklingwine.kr 오늘은 한국인이 자주 찾는 베트남 다낭 여행지의 날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베트남 다낭 날씨는? 베트남은 동남아 지역으로 매우 날씨가 덥습니다. 하지만 12개월 모든 달이 똑같이 덥지는 않고 건기와 우기가 있습니다. 다낭의 건기 다낭의 건기는 1월부터 7월까지로 이 시기에는 비가 올 ..

일본 도쿄 여행날씨 (월별 날씨) [내부링크]

엔화가 많이 떨어지면서 일본 도쿄로 여행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우리나라와 한 시간 차이지만 일본 도쿄는 서울과는 날씨가 사뭇 다릅니다. 일본 도쿄 여행시 입어야 할 옷이 고민되신다면, 오늘 이 글을 통해 명확하게 답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일본 도쿄의 자연환경 도쿄의 경우 북서부터 동남쪽으로 간토 산지, 다마 구릉, 무사시노 대지, 에도 강 등 도쿄 만을 향해 계단식으로 낮아지는 환경입니다. 따라서 각 지형마다 날씨가 다를 수도 있는데요 기후가 전반적으로 여름에 고온다습하고 겨울에는 한랭건조합니다. 태평양 영향이 큰 연안 기후를 보입니다. 도쿄의 우기 1년에 2번 가량 우기가 있습니다. 6월 ~ 7월, 9월 ~ 10월까지가 우기이며 보통 이 시기에는 평균 27도 정도이며 2~3차례 태풍이 지나칠 수 ..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 [내부링크]

22년 5월부터 시작된 청와대 개방으로 인해 우리는 청와대를 언제든지 가볼 수 있습니다.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녹지원과 상춘재, 그리고 청와대 본관과 영빈관까지 가볼 수 있는데요, 이 글을 통해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하기 청와대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청와대 국민품으로'라는 사이트에서 관람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을 바로 예약할 수 있는 버튼을 통해 이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 할 경우 아래와 같은 예약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예약신청 정보를 기입해야 하는데요, 내가 원하는 관람예약일자와 시간, 예약인원 등을 작성하시어 본인인증을 통해 관람신청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하기 청와대 관람신청은 선착순으로 가..

퇴직금 지급규정 (계산기) [내부링크]

퇴직을 하기 전에 우리는 지급받을 수 있는 퇴직금에 대한 내용을 알고자 하는데요, 오늘은 퇴직금 지급규정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퇴직금 지급규정과 함께 계산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 지급규정 퇴직금의 지급 규정은 1년 이상 지속적으로 근무한 근로자가 퇴직할 경우 지급하는 것 입니다. 추가하여 몇 가지 지급규정 내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년, 즉 365일 지속적으로 근무한 자가 퇴직할 경우 퇴직금은 주 15시간 이상 근무한 경우 정년퇴직 후 재입사 시에는 이전 기간이 불포함 5인이하 사업장도 퇴직금 지급 가능 5월 대체공휴일 (확정) 최근 날씨가 푹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하실 텐데요, 5월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 대체공휴..

여권사진 복장 (규격 등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요즘 날씨도 좋아지고 5월 쉬는 날도 많기 때문에 해외로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해외여행하기 전 아주 중요한 여권사진 촬영하시려면 오늘 말씀드리는 내용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사진 촬영 시 복장, 귀가 나와야 하는지, 앞머리 등 규격까지 체크하시기 편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사진 규격 개정 2022년 10월 개정된 내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여권 사진의 규격의 경우 ICAO라고 하는 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정한 기준을 따릅니다. 해외여행할 경우 우리나라에서의 주민등록증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여권이 유일한 신분증입니다. 여권에서의 가장 중요한 여권사진은 나를 확인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기 때문에 규격을 참고하시어 촬영하셔야겠습니다. 태국 파타야 여행하기 좋은 달은? 발급..

주택 취득세율 (매매전 체크) [내부링크]

내 집마련이 힘든 요즘입니다. 이럴수록 주택 취득세율을 따져보고 세금을 절감하기 위해 생각할 텐데요, 오늘은 주택 취득세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주택 취득세율에 대하여 확인하는 시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취득세란 무엇일까? 부동산 관련 세금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부동산을 처음 구매할 때는 취득세를 내야 하고 보유하고 있을 때는 종합부동산세, 매매하여 차익을 얻을 때에도 양도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취득세의 경우 6억원이하일 경우 낮은 세율이 적용됩니다. 다만 주택 수, 또는 주택이 어떤 지역에 위치하느냐에 따라 세율이 달라집니다. 과세 대상 토지, 건축물, 차량, 기계 장비, 항공기, 입목 광업권, 어업권, 승마, 요트 회원권 등 과세 대상인 물건을 취득할 경우 내야 하는 과..

중장년 일자리지원센터 (총정리) [내부링크]

중장년층에도 이직을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워크넷에서 운영하는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는 전국에 지사가 있고 만 40세 이상이라면 무료로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에 대한 모든 것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란? 만 40세 이상인 중장년이라면 누구나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 현역 활동을 위한 생애 경력 설계, 전직 지원 서비스, 재도약 프로그램을 지원받는 것이며 서비스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장미 개화시기 (축제) 장미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한 아름 장미를 선물로 받으면 어떤 사람이든 함박웃음을 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예쁜 꽃 장미 개화시기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진행되는 장미 축제 소개해 chauri168.sp..

태국 파타야 날씨 (여행하기 좋은날) [내부링크]

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파타야의 여행하기 좋은 날, 달은 언제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타야는 방콕과 더불어 동남아를 여행하기 좋아하는 한국인 사이에서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태국 파타야의 건기와 우기, 그리고 가장 여행하기 좋은 날은 언제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타야 간단소개 자연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아름다운 작은 어촌 마을인 파타야는 밤이 되면 180도로 변화합니다. 전 세계의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인기 관광지인데요, 아침부터 오후까지는 수상 스포츠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쇼핑, 밤에 볼거리, 오락 등으로 많은 즐길거리가 있어 전 세계 사람들이 사랑하는 관광지입니다. 밤이 되면 워킹스트리트와 쿵쾅대는 음악, 네온사인 등으로 사람들을 유혹하고 합리적인 가격으..

불기소처분이란 (처벌) [내부링크]

불기소처분이라는 말은 보통 뉴스나 기사에서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내가 법적인 문제에 연루되었을 때 불기소처분을 받았다면 어떠한 처벌이나 벌금을 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불기소처분이란 어떤 뜻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기소처분이란? 먼저 불기소처분이란 기소처분과 구분되는 말입니다. 따라서 해당 용어를 구분하여 차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소 처분 검사가 해당 사건을 기소하기로 판단하여 재판에 회부하는 것 불기소처분 검사가 해당 사건을 기소하지 않기로 판단하여 재판에 회부하지 않는 것 기소처분과 불기소처분에 대해 어떤 뜻인지 감이 오시나요? 말 그대로 불기소처분이란 검사가 형사사건에 대해 수사했으나 피의자에 대해 공소를 제기하지 않기로 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

5월 대체공휴일 (확정) [내부링크]

최근 날씨가 푹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하실 텐데요, 5월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 대체공휴일 확정 된 내용 확인하시고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는 분들은 5월 확정된 대체공휴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체공휴일이란? 공휴일인데 다른 휴일과 겹치는 경우 쉬는 날이 줄어들기 때문에 다음 첫 번째 비공휴일(보통 월요일)을 공휴일로 하는 제도입니다. 2023년은 총 67일의 공휴일이 있으며 아래 표를 확인하실 경우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월의 경우 5일 어린이날과 27일 부처님오신날이 휴무인데요, 27일이 토요일인 관계로 대체공휴일이 생길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부처님 오신날엔 대체휴무일이 적용될까요? 5월 대체공휴일은? 근로자의 날 4월 29일..

어린이날 (행사) [내부링크]

2023년 코로나19가 잦아들면서 전국적으로 행사가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오늘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미리 체크해 보면 좋을만한 행사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신청을 받는 어린이날 행사 등도 있으니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린이날 은? 아동복지법 제6조에 따르면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보호정신을 높이기 위해 매년 5월 5일을 어린이날로 하며, 5월 1일부터7일까지가 어린이주간입니다. 따라서 5월 5일은 법정 공휴일이며 전국 각지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 등이 열리곤 합니다. 2023년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 부모가 맞벌이로 양육 공백이 있는 가정은 아이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시간제, 종일제 등 여러 가..

자동차 검사예약 (비용) [내부링크]

새 차를 구매한 분들은 잘 모르실 것 같은데요, 자동차는 정기적으로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새로 구매한 차량의 경우 4년 이후부터 2년에 한 번씩 검사를 진행하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검사예약 방법 그리고 얼마의 수수료가 붙는지 비용까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검사란? 자동차 검사기간이 넘었는데 검사를 하지않는 다면 과태료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검사는 꼭 해야 하는데요, 신규검사뿐만 아니라 정기검사, 종합검사, 튜닝검사, 임시검사, 안전검사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운행 중인 자동차가 안전한지, 그리고 도로를 운행하기에 적합한지 등등 여러 가지를 살펴보는 검사입니다. 차량 종류에 따라 검사 기간이 다릅니다. 아래 표에서 내 차의 검사 기간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

장미 개화시기 (축제) [내부링크]

장미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한 아름 장미를 선물로 받으면 어떤 사람이든 함박웃음을 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예쁜 꽃 장미 개화시기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진행되는 장미 축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미 개화시기는 언제일까요? 장미꽃, 개화시기는? 장미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덩굴 식물인 장미는 단연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줄기에는 잎이 변한 가시가 있어 더 매력적인 장미 과연 개화시기는 언제일까요? 장미꽃은 5월에 피기 시작하여 6월까지 지속됩니다. 따라서 여러 명소 및 축제는 모두 5월 중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장미 축제에 대하여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미 축제 3가지 서울 장미 축제 5월 13일 토요일부터 15일가량 진행되는 서울 장미 축제..

퇴직금 계산방법 (지급기한) [내부링크]

1년 동안 회사를 근속한 근로자가 퇴직을 할 경우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금은 연봉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퇴직금 조건과 퇴직금을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 걸까요? 오늘은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지급기한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이란? 1년 365일을 근속하여 채운 근로자에게 퇴직할 시 지급되는 일시지급금입니다. 퇴직수당, 퇴직 위로금을 함께 받기도 하며 퇴직 공로 보상금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퇴직금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인이 필요합니다. 무엇일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근무 기간 1년 이상(365일 +) 일 경우 2. 1주 소정 근로시간이 15시간 이상일 경우 근무 형태의 경우 계약직, 정규직과는 무관하게 모두 받을 수 있으며 근로기준법에 근거한 상시 근로..

근로계약서 작성시기 (미작성시) [내부링크]

회사에 첫 입사를 하게 되면 회사에서의 생활도 중요하지만 연봉에 대해 명확하게 하고 싶은 마음이 다들있으실텐데요, 오작성 과정이 번거롭고 귀찮지만 이러한 근로계약서는 근로자로서 꼭 챙겨야 할 권리입니다. 오늘은 근로계약서 작성시기에 대해 알려드리고 미작성시 벌금이나 처벌 등은 없는지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계약서 작성시기는? 근로계약서 작성시기는 첫 근무 전에 작성합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는 이유는 근로기준을 명확하기 위함입니다. 이로 인해 여러가지 근무시간, 근무형태, 근무했을 때 받는 연봉 등이 서로 간에 체크되어 분쟁이 발생하는 것이 예방되기 때문입니다. ️ 근로계약서 작성시기와 관련된 규정은사실 없습니다만 작성을 미룰 경우 근로계약서 미작성에 해당합니다. 출근일을 기준으로 빠른 시일..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내부링크]

매년 진행되는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을 놓칠 경우 가산세를 지급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가가치세란? 부가가치세는 사실 물건 값에 포함되어있어 실제로 최종소비자가 부담하는데요, 이 최종 소비자가 부담한 부가가치세를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가 세무서에 납부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6개월을 과세기간으로 신고 및 납부해야 하는데요, 과세 기간은 다시 3개월을 나누어 중간중간에 예정 신고기간으로 두고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은 아래 표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법인사업자의 경우 1년에 4회, 개인사업자의 경우 1년에 2회 신고합니다. 현재 1기 예정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이기 때문에 해당 신고 및 납부를 4월 25일 화요일 오전 7시부..

시가표준액 조회 (재산) [내부링크]

어려운 말일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세금을 내기 위해서 과세가 되는 기준이 되는 금액입니다. 세금을 징수하기 위해서는 시가표준액이 과세표준의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시가표준액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조회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가표준액이란? 취득세, 재산세 등 과세표준을 정하기 위해 과세 관청이 과세를 위한 최저한의 표준 가격으로서 결정 및 고시한 가액을 시가표준액이라고 합니다. 보통 시가표준액은 시, 군, 구청장이 행정 안전부장관이 정한 조정 기준에 따라 시가표준액을 산정하고, 시 및 도지사의 승인을 받아서 매년 1월 1일 결정하여 고시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제외대상) 직장에 다니는 분은 연말정산을 하지만 개인소득이 있으신 분들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합니다. 종합소득세는 ..

근로자의날 근무수당 (얼마일까?) [내부링크]

법정기념일인 근로자의 날은 5월 1일입니다. 만약 5월 1일에 근무를 할 경우 근무수당을 받을 수 있을까요? 유급휴일일지 헷갈리시는 분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법정공휴일 등 근로기준법에 따른 근무수당 계산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의 날은 유급휴일일까? 근로자라면 급여를 받으면서 쉴 수 있는 연차가 있습니다. 근로자는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주휴일과 더불어 총 53일의 유급 휴일이 보장되어 있습니다. 근로자의 날 제정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근로자의 날은 유급휴일이 맞습니다. 다시 말해 어떠한 기업에 속해 있느냐에 따라 다르며, 근로자의 날에 근무를 했다면 유급휴일로 지정되어 근무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급휴일은 보장되지만 휴일근로 가산수당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20..

운전면허증 갱신 (온라인) [내부링크]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 갱신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 아시나요? 10년 주기마다 돌아오는 운전면허증 갱신은 기간을 꼭 지켜야 합니다. 과태료를 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30분 이내로 갱신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이 글을 읽고 준비물과 수수료만 챙기셔서 간단하게 갱신해 보기로 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준비물 1종이냐 2 종이냐에 따라 수수료 및 신청 준비물이 다릅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면허에 따라 준비물을 준비합니다. 1종 면허 갱신 준비물 운전면허증 / 컬러사진 2매 (3.5 X 4.5mm) 6개월 이내 촬영 / 적성검사 신청서 / 신체 검사비 / 수수료 13,000원 2종 면허 갱신 준비물 운전면허증 / 컬러사진 2매 (3.5 x 4.5 mm) 6개월 이내 촬영 / 수수료 ..

연장 근로수당 계산법 (근로기준법) [내부링크]

회사를 다니다 보면 칼퇴를 하는 날도 있지만 뜻하지 않게 야근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연장 근무에 대해서도 가산하여 근로수당을 받게 되는데요, 오늘은 연장 근로수당 계산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기준법 연장근로수당 5인 이상의 사업장의 경우 근로자가 근로기준법에 따라 법적인 보호를 받게 됩니다. 근로기준법 제56조에 따르면 아래와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근로시간은 1주에 40시간을 초과할 수 없으며, 1일 근로시간은 8시간입니다. 다만 사업장과 근로자가 협의할 경우에는 근로시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가산하여 근로수당을 지급해야 합니다. 2023년 연봉1억 실수령액 (표️) 우리의 연봉은 매년 세율로 인해 변경됩니다. 2023년 연봉 1억 원의 실 수령액은 ..

1주택자 양도세 비과세 요건 (계산기) [내부링크]

양도세는 주택을 구입하고 매매할 경우 그 기간, 지역, 주택 금액에 따라 천차만별하게 달라집니다. 최근 개정된 세금으로 인해 양도세 비과세 요건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1 주택자 양도세 비과세 요건에 대하여 알아보고 계산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양도세 비과세 조건 2023년부터는 기존 2년 유지한 뒤에 양도 차익에 대한 부동산에 일반세율이 부과되었습니다. 2023년부터는 1년만 살 경우에도 일반 세율로 부과되는 점이 개선되었습니다. 양도세는 부동산을 갖고 투기하는 사람들로 인해 자물쇠 역할을 하고 있는데, 현재 세율이 낮아졌지만 여전히 금리가 높은 까닭에 매매가 활발하진 않습니다. 다주택자의 양도세 개선에 대한 보도자료로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파일을 확인해..

공공임대주택 입주자격 체크 [내부링크]

저소득층이나 청년, 장애인, 국가유공자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주택을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공공임대주택은 수시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입주조건에 어떤 종류의 공공임대주택이 맞는지 체크해 보고 공고가 뜰 때마다 확인 후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공임대주택이란? 국가나 지방자치 단체에서는 주택 도시기금을 지원받아 건설하거나 임차하여 조건이 맞는 사람들에게 저렴한 임대료를 받고 임대합니다. 이를 공공임대주택이라고 말하며, 월세나 보증금이 저렴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보통 임대기간에 따라, 입주 자격 대상에 따라 종류가 달라집니다. 취득세 감면대상 간단정리 (체크) 자동차나 주택을 구매할 때 취득세를 냅니다. 주택을 구매할 때 감면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요, 오늘은 취..

튤립 꽃말 (개화시기, 축제 등) [내부링크]

백합의 한 종류인 튤립은 정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꽃입니다. 순백색부터 노란색, 붉은색 등 많은 종류의 튤립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4천여 가지의 종이 있을 정도로 튤립의 종은 많은데요, 오늘 튤립의 꽃말과 개화시기, 축제까지 전체적인 내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튤립 꽃말 & 개화시기 튤립 꽃말 튤립의 꽃말은 색상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꽃말들을 가지고 있을까요? 빨간색 : 사랑의 고백 하얀색 : 새로운 시작, 순결 보라색 : 영원하지 않은 사랑 자주색 : 영원한 사랑 노란색 : 짝사랑, 혼자만의 사랑 분홍색 : 사랑의 시작 튤립 개화시기 아래 축제기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튤립의 개화시기는 4월부터 5월까지 만개합니다. 구례 산수유축제 (2023) 코로나가 끝나고 4년 만에 개최되는 축제가 많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방법) [내부링크]

사업하거나 주식을 하거나 이자 소득, 배당 소득 등 개인이 소득을 얻게 될 경우 종합소득세를 내야 하는 것 알고 계시나요?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내가 얻은 소득이 있다면, 2023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꼭 납부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오늘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언제인지, 그리고 신고 방법까지 확인해 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만약 2022 1월 1일부터 12월 31일에 벌어들인 소득이 있다면, 2023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가량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합니다. 성실 신고 확인서를 제출했다면 6월 한 달간 기한이 연장됩니다. 따라서 내가 종합소득세 신고를 기한 내 하지 못할 것 같다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해당 기간에 신고..

청각장애 등급 받는 방법 (비용) [내부링크]

후천적으로 돌발성 난청 경험하신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가장 약한 부분으로 질병이 찾아오곤 하는데요, 돌발성 난청은 생각보다 흔한 질병으로 많은 분들이 이명이나 청각 장애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청각장애 등급 받는 방법과 비용까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각장애 정도 기준 심한 중증 장애 1) 양측 난청이 각각 90 데시벨 이상 2) 양측 난청이 각각 80 데시벨 이상 심하지 않은 경증 장애 1) 양측 난청이 각각 70 데시벨 이상 2) 두 귀에 들리는 평소 말소리 명료도가 최대 50% 이하 3) 양측 난청이 각각 60 데시벨 이상 4) 한쪽 난청이 80 데시벨 이상, 다른 쪽 난청이 40 데시벨 이상 청각장애 등급 받는 방법 보통 청각 장애를 받으려면 방음부스가 있는 ..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신청) [내부링크]

2023년 경기도는 여성 청소년을 위한 생리용품 보편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사업은 어떻게 신청하는 걸까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신청 기간 및 대상 여성 생리용품 전용 지역화폐의 사용기간은 지급받은 날로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사용 했을 경우 해당 시, 군으로 환수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2023년) 올해 기초생활 수급자 자격요건이 완화되면서 더 많은 분들이 기초생활 수급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혜택 여러가지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고, 자격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꼭 살펴보 chauri168.sparklingwine.kr 만 11세부터 만 18세 여성 청소년이 대상인데요, 만 11세의 경우 처음 신청하셔야하고 기존 받은 ..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2023년) [내부링크]

올해 기초생활 수급자 자격요건이 완화되면서 더 많은 분들이 기초생활 수급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혜택 여러가지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고, 자격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기초생활수급자 기준 2023년 중위소득 30%가 되면 기초생활 수급자 생계형 급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2023년 4인 기준 중위소득이 상향되면서 기초생활 수급자 생계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수급자도 많아졌는데요, 그 기준은 중위소득 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중위소득 2023년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생계급여 최저 생계를 위해 필요한 현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이 생계급여는 중위소득 30% 이하인 분들에게 지원됩니다. 의료급여 기초생활 수급자 중위소득 40% 이하이신 분들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2023년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도 모르게 운전을 하다가 주정차 위반을 했다면 어디에서 조회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정차 위반 기준은? 아래는 주정차 위반하는 경우인데요,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주차나 정차를 피하셔야겠습니다. 1) 도로 모퉁이로부터 5미터 이내 주차 2) 허용 불가한 주차구역에 자동차를 5분 이상 대기한 경우 3) 노란색으로 표시된 구역에 5분 이상 대기한 경우 4) 건널목의 가장자리나 횡단보도로부터 10미터 ㅣ내에 주정차 한 경우 5) 안전지대 구역 내 10미터 이내의 주정차 6) 터널 주변의 3미터 이내에 주차한 경우 주정차 위반시 과태료 주정차 위반시 과태료를 물어야 하는데요, 이 과태료는 승용차이냐, 화물차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소액임차인 최우선변제금 알아두자 (개정) [내부링크]

최근 전세사기 뉴스도 있었고 부동산 경기가 급속도로 안 좋아지면서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만약 집주인의 재정 상태가 안 좋아질 수 있다면 내 월세 보증금이나 전세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소액임차인 최우선변제금이란 무엇일까? 만약 세입자가 살고 있는 집이 경매로 넘어갔을 경우 그 살고 있는 집이 낙찰되면 채권자들이 낙찰금을 받습니다. 다만 세입자가 소액 임차인 이라면 보증금의 일부를 보존해 줍니다. 국가는 지역별로 정한 보증 금액의 기준을 충족 시 자격을 주게 되고 이 사람들에게 얼마의 돈을 보장해 지켜줄 때 그 돈 금액을 최우선 변제금이라고 합니다.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증금이 소액일 경우(담보..

기소유예란 (전과기록 남을까) [내부링크]

오늘은 기소유예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전과기록 또한 남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기소유예란? 검사는 형사사건에서 범죄자의 혐의를 인정하지만 피의자의 연령, 범행 후의 정황 등을 참작하여 공소를 제기 하지않는 것을 말합니다. 즉 재판을 미룬다는 뜻입니다. 범죄혐의는 충분하지만 가해자의 기존 전과, 피해자의 피해 정도, 합의한 내용, 반성을 검사가 판단하여 기소를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기소유예란 유죄이지만 피의자의 여러가지를 참작하여 전과자로 만들지 않고 다시 한번 사회로 돌아갈 수 있도록 삶의 기회를 주기 위하고 용서해 주는 것을 뜻합니다. 주휴수당이란 (폐지 논란) 주휴수당이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한 큐에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가 유급휴일에 받는 돈을 말하는데요,..

2023년 연봉1억 실수령액 (표️) [내부링크]

우리의 연봉은 매년 세율로 인해 변경됩니다. 2023년 연봉 1억 원의 실 수령액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연봉 1억 실수령액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급 실수령액이란? 내 연봉에서 12개월로 나누게되면 월급인데 실제로 나누어보면 좀 더 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13개월로 나누는 것이 좀 더 가까운데요, 근로자는 매월 월급을 받으면 세금이 10프로가량 떼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내 월급에서 4대보험료와 근로소득세와 공제액 등이 제외된 후에 지급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실제 내 연봉에서 실 수령액은 더 적어집니다. 근로소득세 계산 및 세율 최저시급 월급 계산법 (계산기) 2023년 최저시급은 매년 많은 사업장과 근로자의 관심은 많은 것 같습..

2023년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 [내부링크]

부모가 맞벌이로 양육 공백이 있는 가정은 아이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시간제, 종일제 등 여러 가지 유형에 따라 아이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 돌봄 서비스에 대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함께 선정기준 등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돌봄 서비스란? 정부는 아동의 연령이 만 12세 이하인 가정을 대상으로 부모의 취업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게 아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가구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가정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위소득이란? 한부모 가정, 장애부모가정, 장애아동가정, 청소년 부모 등의 경우 추가 지원되며 소득 기준이 초과한다면 자부담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보육료나 유아 학비, ..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체크️ [내부링크]

국가보훈처에서는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와 가족들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국가유공자 가족분들은 이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국가유공자란? 국가유공자는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한 사람을 말합니다. 군인이나 경찰 공무원으로 전투나 직무수행을 하다가 상이를 입거나 사망하신 분입니다. 전상군경, 순직군경, 공상군경, 보국 순훈자, 무공 수훈자 등 여러 유형의 국가유공자가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되셨는데요 정부는 나라를 위해 희생한 애국지사와 순국선율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년퇴직 나이 총정리 해볼게요 오늘은 정년퇴직 나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퇴직 나이에는 과연 실업급여 지급이 되는지까지 한번 체..

근로소득세 계산 및 세율 (체크) [내부링크]

오늘은 근로소득세 계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는 연말정산 등 세액 계산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면 추후 연말정산 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근로소득세는 무엇일까? 우리가 받는 매월 월급에 대해서 세금을 내는데요, 이를 근로소득세라고 말합니다. 소득이 많으면 세금이 많아지는데요, 근로소득세는 월급 받을 때 미리 차감되어 나오기 때문에 우리가 별도로 계산을 해보지 않는다면 올바르게 차감되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차감되는 근로소득세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이제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근로소득세 계산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로기준법 연차 발생기준 근로소득세 계산하기 (2023년 버전) 근로소득세에 대한 기준은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에 있..

2023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모의진단) [내부링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구라면 주목하셔야 하는 주거급여 신청자격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셨을 것 같은데요, 자가이신 분들에게는 집수리 비용이 지원되고 자가가 아닌 분들에게는 주거비 금액이 지원되는 제도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주거급여란 무엇일까? 정의는 기초생활보장제도 내 주거 급여가 개편되었는데요, 소득이나 주거형태, 주거비의 부담 수준을 고려하여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합니다. LH 행복주택 입주조건 2018년 10월 기존 주거급여에서 부양 의무지 기준이 폐지되면서 지원 대상이 크게 확대되었는데요, 중위소득의 약 33% 이하였는데 23년부터는 47%로 더 많은 분들이 주거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3년 개편된 주거급여 내용은 위 표를 ..

취득세 감면대상 간단정리 (체크) [내부링크]

자동차나 주택을 구매할 때 취득세를 냅니다. 주택을 구매할 때 감면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요, 오늘은 취득세 감면대상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취득세란? 특별시, 광역시, 지방자치 단체는 자산을 취득할 경우 과세 대상에 대하여 세금을 내야 합니다. 지방세로 들어가는 취득세는 매매, 교환, 증여, 기부, 법인에 대한 현물 출자, 건축 등 취득을 할 경우 세금을 내야 하는 것입니다. 취득세의 과세표준은 취득자산의 취득 당시 가액으로 합니다. 주택을 1개 취득할 경우에 요건에 따라 감면될 수 있는데요, 취득세 감면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3년 개인사업자 소득세율 (신고) 자영업자인 개인사업자는 개인이 사업의 주체입니다. 요즘 투잡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로 소득을 낼..

주휴수당이란 (폐지 논란) [내부링크]

주휴수당이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한 큐에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가 유급휴일에 받는 돈을 말하는데요,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는 근로자에 대한 조건이 있습니다. 오늘은 주휴수당이란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이란? 1주일에 15시간 이상, 하루에 3시간 이상 근무하는 근로자에게 주어지는 권리로 유급휴일을 말합니다. 해당 주휴수당에 대한 내용은 근로기준법 제55조에도 나와있는 내용인데요, 1주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 휴일을 보장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근로기준법 연차 발생기준은? 1주에 근로일과 같은 하루 임금을 지급해야하며, 이 주휴수당은 아르바이트, 임시직, 계약직 관계없이 근로자라면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주휴수당 폐지 뉴스 2023년 주 52시간 근..

홍매화 피는시기 (명소) [내부링크]

오늘은 홍매화 피는 시기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홍매화는 통도사에서 가장 빠르게 피어납니다. 홍매화 피는 시기와 함께 명소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홍매화 피는 시기 홍매화는 봄이 오기 전 피어내는 꽃입니다. 2월 말 정도면 홍매화가 피어나는데요, 일반 매화보다 붉은색을 띠어 정말 예쁘지요 홍매화는 2월 말이면 개화하여 10일 정도면 만개가 됩니다. 현재 전국의 여기저기에서 매화와 홍매화가 피어났다는 소식이 들려오는데요, 이번주 홍매화 감상하러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벚꽃 개화시기 2023 언제? 과연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일까요? 오늘은 2023년 벚꽃 개화시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평소 낮 기온이 10도 언저리까지 올라가며 체감 기온이 더 따듯하게 느껴집니다. 올해는 ch..

2023 상가임대차보호법 간단체크 [내부링크]

개인사업을 하려고 하는데 상가건물을 임대해야 한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상가 임대차 보호법에 대하여 체크할 부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대차 보호법은 주택과 상가 2가지인데요, 간혹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사업자 등록의 대상이 되는 건물에 임대인에 데 게 적용되는 것이 상가 임대차 보호법입니다. 상가 임대차 보호법은 최근 임대인보다는 임차인에게 유리하도록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상가 임대차보호법이란? 부가가치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등 3가지 규정에 의해 사업자 등록이 되는 대상 건물이라면 임차인과 임대인에게 적용되는 법이 바로 상가 임대차 보호법입니다. 다만 지역에 따라 모든 아파트값이 다른것 처럼 상가 또한 지역마다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어 지역별로 상가 금액에 따라 적..

증여세 신고기한 (과세 대상) [내부링크]

증여세는 타인으로부터 재산을 받을 경우 그 재산에 대한 세금을 부과해야 합니다. 오늘은 증여세 신고기한과 과세 대상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증여세 신고기한 증여세는 법정기간에 속하는 달의 말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고와 납부를 해야 합니다. 신고세액의 30%를 공제받을 수 있으며 세무서 또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고가 가능합니다. 만약 증여일이 1월 1일이라면 4월 1일까지 증여세를 신고하고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퇴직연금 받기전 체크 (IRP) 퇴직을 앞두고 계신 분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퇴직연금은 2022년부터 법적으로 보장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퇴직금을 퇴직연금이라고 부르는데요, 우리는 조금이라도 절 chauri168.sparklingwine.kr 증여세 납부 대상..

퇴직연금 받기전 체크 (IRP) [내부링크]

퇴직을 앞두고 계신 분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퇴직연금은 2022년부터 법적으로 보장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퇴직금을 퇴직연금이라고 부르는데요, 우리는 조금이라도 절세를 하기 위하여 퇴직연금을 받기 전 꼭 체크하시어 지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퇴직연금이란? 근로자를 고용하는 모든 사업장에서는 퇴직연금을 지급합니다. 다만, 모든 근로자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고, 지속적으로 근로기간이 1년이어야 하며, 평균 4주를 연속하여 1주일간의 소정 근로시간이 15시간 미만이어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퇴직하고 나서 퇴직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협의에 따라 지급일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근로기준법 연차 발생기준 (간단 계산) ..

구례 산수유축제 (2023) [내부링크]

코로나가 끝나고 4년 만에 개최되는 축제가 많습니다. 구례 산수유축제도 4년 만에 개막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2023년 구례 산수유축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2023) 일시 : 3월 11일 (토요일) ~ 3월 19일 (일요일) 장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온천 관광지 & 산수유 군락지 마을 입장료 : 없음 산수유 개화시기 & 수확시기 3월 초면 노란색 꽃봉오리가 피어나며 8월에 열매가 익어가고 수확을 합니다. 경기도에도 있지만 지리산 구례에서는 우리나라의 70%가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산수유 열매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벚꽃 개화시기는? 따라서 3월 초가 되면 지리산이 모두 노란 산수유 꽃이 열리고 축제도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구례 산수유축제 프로그램 마을 전반적으로 산수유 꽃..

중위소득 100% (2023)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는 기초생활이 보장되는 급여 등 기준에 활용하기 위해 기준 중위소득이라는 개념을 매년 공시하는데요, 오늘은 이 중위소득 100% 이하라는 개념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되는지 지표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기준 중위소득 개념 뉴스 기사나 복지제도 등 자주 볼 수 있는 중위소득은 매년 변경되는데요, 전 국민의 소득을 줄로 세웠을 때 중간에 위치한 소득을 중위소득이라고 말합니다. 소득이 1에서 100까지 라면 50을 평균으로 보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중위소득의 개념은 이 지표를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를 지원하는데 기준으로 활용합니다. 2022년보다 2023년 기준 중위소득은 증가했습니다. 아래 표는 연도별 중위소득으로써 확인하시면 1인가구는..

최저시급 월급 계산법 (계산기) [내부링크]

2023년 최저시급은 매년 많은 사업장과 근로자의 관심은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3년 최저시급과 월급 계산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시급은? 국가와 노사는 매년 임금 결정에 대한 최저 수준을 정합니다.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법으로 강제하는 것으로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2023년 최저시급은 9,620원 입니다. 올해는 22년보다 5% 인상되어 9,160에서 460원 인상되었습니다. 월급으로 계산했을 때에는 2,010,580원에서 96,140원 인상된 2,106,720원입니다. 근로기준법 연차 발생기준은?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나이 체크)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국민연금을 빠르게 수령받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인 것이 아니라 어느 조건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

2023년 개인사업자 소득세율 (신고) [내부링크]

자영업자인 개인사업자는 개인이 사업의 주체입니다. 요즘 투잡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로 소득을 낼 때 어느 정도의 세금을 내야 하는지 소득세율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개인사업자는? 법인을 설립하지 않고 스스로 하는 사업으로 자영업이라고 다르게도 부릅니다. 사업의 주체가 개인입니다. 따라서 등기 절차 없이 홈택스나 세무서에서 사업자 등록만으로 사업을 개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상속세율 체크 보통 사업을 시작할 때 개인으로 할지 법인으로 할지 고민하시는데요, 이 두 가지의 차이점은 법에 따른 적용세율이므로 자신에게 알맞은 세율을 위해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사업자 소득세율은? 개인사업자 소득세율 및 법인사업자의 소..

2023년 LH 행복주택 입주조건 [내부링크]

오늘은 국토교통부에서 진행하는 사업인 LH 행복주택 입주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이나 대학생, 신혼부부에게 제공되는 행복주택은 사실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인기가 많은데요, 입주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간단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행복주택이란? 19세부터 39세까지 신혼부부나 대학생들의 젊은 계층 주거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으로 국가와 주택도시기금을 지원받아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임대주택 종류 중 하나입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공급물량의 80%가 청년이나 대학생, 신혼부부에게 제공되기 때문에 행복주택은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도심 주변에 건설되며 전용면적은 60m 2 이하입니다. 행복주택 입주자격 일반 소득인 사람의 경우 ..

2023년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 [내부링크]

우리나라 봄꽃 축제하면 생각나는 유명한 곳 중에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진해는 많은 장소에서 벚꽃을 볼 수 있는데요, 진해 군항제는 코로나 19로 인해 그동안 3년 동안 취소되었으나 올해는 축제가 개최된다고 하여 많은 분들의 관심이 끌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 정보에 대해서 낱낱이 말씀드릴게요 진해 군항제란? 1952년 4월 13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세워지자 북원로터리에서 추모제를 거행하다가 진행하게 된 축제입니다. 초기에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추모제에 제만 진행하였으나 63년도부터는 진해군항제가 시작되어 많은 행사가 진행되자 200만 명이 다녀가는 많은 관광객이 몰리게 되었고 이제는 그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전국 규모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군항..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제외대상) [내부링크]

직장에 다니는 분은 연말정산을 하지만 개인소득이 있으신 분들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합니다. 종합소득세는 어떤 분들이 신고해야 하며, 제외대상이 있는지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는 무엇일까 개인이 1년동안 벌어들인 소득이 있다면 이에 대한 세금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자, 배당, 사업, 연금, 기타 소득 등에도 포함되어야 하는데요, 종소세라고도 불리는 종합소득세는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도 있지만 세무사에 위임을 하기도 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근로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이 있다면 꼭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합니다만 회사에 다니는 경우 근로소득이라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에서는 제외되는 것입니다. 일반 회사를 다닐 경우 매년 말에 연말정산을 한..

LH 영구임대아파트 입주자격 [내부링크]

정부 및 LH에서 운영하는 영구임대아파트 입주자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쉽게 알려드릴 예정이니 내가 영구임대아파트에 입주할 자격이 있다면 신청까지 해보시기 바랍니다. 영구임대아파트란? 정부는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족, 국가유공자 등 기초 생활의 보장을 받는 분들에게 하여금 1순위 자격을 주어 주거에 대한 부담을 덜게 도와주는 영구임대아파트를 운영합니다. 만약 미성년자가 자녀를 부양한다거나 직계존속 사망으로 형제 자매를 부양해야 한다거나 이러한 다양한 분들 중 1순위와 2순위로 나뉘어 집니다. LH 영구임대 아파트 입주조건 1. 무주택자 영구임대아파트 입주하려는 신청자는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본인 소유의 주택이 없어야 합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은? 2. 선정 순위 1순위 - 국민..

2023년 상속세율 (표) [내부링크]

사람은 죽으면 상속을 합니다. 오늘은 재산에 따라 세금을 차등 납부해야 하는 상속세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속세율 표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상속세란 무엇일까 사람이 죽으면 재산이 배우자나 자녀 등에게 상속을 하는데 이 때, 상속인에게 물려주는 재산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상속세는 사망할 경우 재산에 대해 세금이 부과됩니다. 많은 분들이 상속과 증여에 대해 헷갈려하시는데요, 피상속인이 사망하면서 남긴 재산이 상속재산이고, 만약 생전에 다른사람에게 증여하게 되는 경우에는 증여 재산이라고 일컫습니다. 2023년 증여세율 계산방법 체크 상속 순위 상속을 할 때 상속인이 여러명일 경우 촌수가 가까운 사람일수록 상속인이 되는데요, 만약 촌수가 같다면 공동 상속인이 됩니다. 상속..

벚꽃 개화시기 2023 언제? [내부링크]

과연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일까요? 오늘은 2023년 벚꽃 개화시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평소 낮 기온이 10도 언저리까지 올라가며 체감 기온이 더 따듯하게 느껴집니다. 올해는 벚꽃 구경 어디로 가야 할지 명소까지 알려드릴게요^^ 벚꽃 개화시기 2023년은? 아래 표를 확인하시면 2022년도 벚꽃 개화시기는 평년보다 10일 정도 빠르게 피어났습니다. 올해 또한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과 2023년의 개화시기는 위와 같이 지역별로 다르지만 전국적으로 4월 첫째 주 가량이면 전국에서 벚꽃나무가 만발할 것 같습니다. 2023년의 벚꽃 개화시기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3월에 개화를 시작하는 벚꽃은 개화가 시작되고 7일이 지나면 만개가 되오니 이 ..

근로기준법 연차 발생기준 (간단 계산) [내부링크]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연차는 법적으로 1년간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간의 유급휴가를 주게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근로기준법에 따른 연차 발생기준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연차에 대하여 회사에 근무하게 되면 연차 발생기준이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라는 광고 카피가 있듯이 우리는 일을 하면 휴가를 써야 하는 것인데요, 이 기준은 근로기준법에 나와있습니다. 1년에 80% 이상 근무할 경우 1개의 연차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유급 휴가로 근무를 하지 않아도 월급이 빠지지 않습니다. 보통 1년이 되면 11개의 연차를 쓸 수 있고 3년 이상 근속 시 하루에 유급 휴가가 추가로 발생합니다. 갑근세 계산방법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본인의 연차가 몇개인지도 파악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2023년 장애인 활동지원사 (신청방법, 급여) [내부링크]

오늘은 2023년 장애인 활동지원사는 어떤 일을 하는지와 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이 어려울 수 있는 장애인을 도와주는 장애인 활동지원사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장애인 활동지원사는 어떤 일을 할까 신체적이나 정신적인 장애가 있는 장애인은 일어나는 일이나 거동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을 도와 가족의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를 합니다. 보통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돕는 요양보호사와 그 성격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애등급 판정기준 알아보기 장애인 활동지원사는 장애인의 신체 활동뿐만 아니라 가사 활동, 이동 지원, 방문 간호, 방문 목욕까지 장애인 일상생활에 전반적인 활동을 도와줍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 되는 방법 40시간의 교육과정 수료 후 현장 실습을 10시간 이수해야 합니다...

2023년 갑근세 계산방법 (체크) [내부링크]

갑근세는 갑종근로소득세의 줄임말로 근로자가 받는 근로소득을 받을 때 내는 세금을 말합니다. 보통 월급명세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월급을 받으면 자동으로 빠져나가는 내역에 대한 계산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갑근세 계산기 확인하기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를 사용할 경우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조회/발급 > 간이세액표 > 근로소득간이세액표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간이세액표에서 계산기를 확인하는 방법은 만약 한 달에 250만 원이 월급일 경우 공제 대상 가족수와 7세 이상 20세 이하 자녀수를 선택 한 뒤에 조회를 눌러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내용은 80% 100% 120% 3가지로 나뉘어 제공되는데요 대략 100%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250만 원 월급일..

정년퇴직 나이 총정리 해볼게요 [내부링크]

오늘은 정년퇴직 나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퇴직 나이에는 과연 실업급여 지급이 되는지까지 한번 체크해 볼게요! 정년퇴직 나이는? 정년이라는 뜻은 직장에서 물러나기로 정해진 나이를 뜻하는 것으로 보통 사기업에서의 정년퇴직 기준과 공무원의 기준 각각 다릅니다. 보통 만 60세이지만 대학교수라던가 행정직 공무원 등 만 65세까지 정년을 채우기도 합니다. 아래는 근로기준법에 나와있는 정년 나이가 고지된 내용입니다. 위와 같이 법적으로는 정년을 60세 이상으로 정하고 있으며 만약 60세 미만으로 정년을 작성한 근로계약서는 위반된 내용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나이 체크)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국민연금을 빠르게 수령받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인 것이 아니라 어느 조건이 필요합..

L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 [내부링크]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은 안정적인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민임대아파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LH에서 운영하는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는 나라의 재정과 국민주택기금으로 운영 및 공급되는데요, 이는 시세보다 매우 저렴한 주거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마이홈포털 사이트에서 모집공고 확인하기 공공기간이 공급하는 임대주택과 공공지원민간 임대주택의 입주자 모집공고는 마이홈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홈 포털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기에 간편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마이홈포털 바로가기 임대주택은 종류가 많기 때문에 내가 청년일 때, 다자녀일 때, 저소득층일 때 다양한 임대주택을 선택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H 청약센터 홈페이지로 모집공고 확인하..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 (나이 체크) [내부링크]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국민연금을 빠르게 수령받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인 것이 아니라 어느 조건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조기수령조건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국민연금 조기수령이란? 국민연금은 법적 의무화 되어있어 모든 국민이 참여해야하는 연금이죠 국민연금은 만 65세가 되면 수령받을 수 있으나 5년 정도 빠르게 조기수령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주 빠르게 50살부터 받겠다! 이런 식은 안되고 빨리 받을 수 있는 나이가 정해져 있습니다. 위 표와 같이 출생연도에 따라 달라지며 개인의 경제 상황이나 건강 상황에 따라 수급 시기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조기수령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간단합니다. 바로 국민연금공단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국민연금공단으로 ..

장애등급 판정기준 혜택까지 [내부링크]

장애등급 판정기준을 잘 알고 있어야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장애등급 판정기준에 대하여 쉽게 설명드리고 간단하게 혜택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장애등급 유형 크게 정신적 장애와 신체적 장애로 나뉩니다. 장애등급 유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내가 가진 힘든 신체부위나 정신적인 문제가 장애등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기존 6가지 등급으로 나뉘어져있었으나 최근에는 장애를 두 단계로 구분합니다. 1. 정신적 장애 1) 발달장애 : 지적장애, 자폐성 장애 2) 전신 장애 : 조현병, 조현정동 장애, 양극성 정동장애, 재발성 우울장애 2. 신체적 장애 1) 외부 신체 - 지체장애 : 절단장애, 관절장애, 지체기능장애, 변형장애 - 뇌병변 장애 : 뇌 손상에 의한 장애 - 시각 장애 : 시..

2023년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 체크 [내부링크]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권이 변하면서 종합부동산세 개편도 되어 헷갈리고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 종합부동산세 개편에 따라 종합부동산 과세대상과 세율 등이 변경되기 때문에 꼭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부동산세는? 종합부동산세는 주택과 토지를 갖고있으실 경우 그 재산 가치가 일정 금액을 넘었을 때 부여되는 세금으로 이는 매년 6월1일 과세기준일에 공제금액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 과세됩니다. 납부기한은 매년 12월 1일부터 15일까지로 일시납부가 원칙이지만 세액이 250만원 초과하는 경우 분할 납부도 가능합니다. 2023년 개편된 종합부동산세는? 올해 1월 종합부동산세 관련하여 개편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이는 1가구 2주택일 경우 일반세율로 종합..

2023년 증여세율 계산방법 [내부링크]

최근 다주택자 양도세 한시적 유예로 인해 세금 부담을 덜게 되었는데요, 이와 같이 자식에게 증여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 꽤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부동산 증여를 위해 증여세율을 공부하고 절세방법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여세란? 살아 생전에 재산을 자식이나 배우자에게 넘겨주는 것이 증여입니다. 이에 부과하는 것이 증여세며 증여세와 상속세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데요, 상속세는 사망 이후 재산을 넘겨주는 것으로 이 부분이 가장 크게 다릅니다. 1가구 2주택 보유세 체크 증여를 받게되면 증여를 받은 날 말일 기준으로 3개월 안에 신고를 해야합니다. 증여세 면제한도액 부부간 증여는 6억원까지 면제한도액이며, 자녀의 경우 5천만원입니다. 증여세를 내야하지만 이와같이 증여자와의 관계에 따..

2023년 제주 유채꽃 피는시기 (명소 7곳) [내부링크]

과연 2023년 제주 유채꽃 피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봄에 피는 꽃인 유채꽃의 제주도에서의 노란 물결을 볼 수 있는 시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유채꽃 유채꽃하면 제주도, 제주도 하면 유채꽃이 생각날 정도로 제주도에는 유채꽃 밭이 많습니다. 유채꽃의 기름이 카놀라유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유채꽃은 식용으로 쓰이진 않습니다만 꽃이 피기 전 잎은 식용으로도 활용되기도 합니다. 제주도의 유채꽃은 최근 관상용으로 개종하여 오랜시간동안 볼 수 있도록 2월부터 개화하는 종이 많습니다. 제주도 유채꽃 피는 시기 보통 2월말부터 3월부터 피기 시작하는 유채꽃은 3월 중순에 노란 물결을 보실 수 있습니다. 3월부터 4월까지는 제주도 지역에 따라 다르겠으나 대부분 많은 곳에서 유채꽃 핀 모습을 보실 수가 있..

1가구 2주택 보유세 계산방법 [내부링크]

집을 갖고 있는 경우 보유세를 내야 합니다. 세금을 피하고 싶겠지만 재산이나 부동산 등 세금을 내야 하고, 이 세금을 잘 알고 있는 경우 불필요한 세금납부를 피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1 가구 2 주택인 경우 어떻게 계산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유세란? 보유세는 바로 종합부동산세와 재산세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내가 갖고있는 주택이나, 토지, 빌라, 아파트 등의 공시지가로 부과하는 세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매년 6월 1일경 세금이 발급됩니다. 다주택자가 아닐경우 보유세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고가의 주택의 경우 보유세가 부과됩니다. 그 기준은 9억 원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다만 2개의 주택을 갖고 있는 경우 하나의 주택이 6억 원을 넘겼을 때 부과 대상자가 됩니다. 내가 갖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