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d0803의 등록된 링크

 chd080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5건입니다.

생계형 보험사기의 전형 : 심씨 일가족 보험사기 [내부링크]

심씨 일가족 보험사기 사건 착수 배경 보험사기 인지 시스템을 활용하여 서울지역 일가족 보험사기 혐의자에 대한 자료 분석 중 도출하에 OO경찰서에서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하였다. 심씨 일가족 보험사기 사건..

백마리 시보 '천 원짜리 변호사' 2화 [내부링크]

천 원짜리 변호사 2화 줄거리 지난 24일 방영된 천 원짜리 변호사 2화에서는 천지훈이 사고 치고 김지은에게 사건을 해결하면 시보를 시켜주겠다는 말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무죄 추정의 법칙 천지훈이 준비한..

2차전지 산업 전망, 배터리 장비 사이클 도래 [내부링크]

배터리 장비 사이클 도래 2022년부터 2025년까지 배터리 셀 업체들의 생산 능력 상향 조정으로 배터리 장비의 발주가 상향될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 장비업체의 수혜가 본격화되는 장비 발주 사이클이 시작되는..

천지훈과 백마리의 악연의 시작 '천원짜리 변호사' 1화 줄거리 [내부링크]

'천 원짜리 변호사' 1화 줄거리 시원하게 사건을 해결한 천지훈이 백마리와 악연의 시작을 알리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투신 소동을 해결하러 올라온 천지훈 천지훈은 자신에게 온 편지를 읽다 한강대교 도로 위..

촉법소년 폐지 (연령, 한동훈법무부장관, 넷플릭스드라마 소년심판) [내부링크]

날로 흉폭해지는 촉법소년들의 범행 최근에 소년범죄의 저 연령 화가 심화되고 있으며 촉법소년이라는 점을 악용한 강력범죄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연도별로 소년부에 송치된 10~11세 촉법소년을 보면 10세는 20..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 출연 '천원짜리 변호사' 출연진 [내부링크]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 출연 '천 원짜리 변호사'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이 '천 원짜리 변호사'에서 괴짜 변호사를 맡아 주목을 끌고 있다. '천 원짜리 변호사'는 돈 없고 힘없는 의뢰인들..

게임 중독에 빠진 남편 이혼 청구 되나요? [내부링크]

게임에 중독되는 사람의 증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게임을 하는 사람의 수가 증가하였다. 뿐만 아니라 무분별한 게임 활동으로 게임 중독에 빠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게..

국내 펫푸드 ODM 업체 '오에스피' 상장 눈앞 [내부링크]

오에스피 기업 분석 국내 펫시장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2020년 기준 반려견이 602만 마리, 반려묘가 258만 마리로 4가구당 1가구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셈이다. 노령화와 비혼으로 인한 1,2인 가구..

회식 참석도 않는데 지난 회비 반환 요청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내 회비 돌려줘" 사연 김 선임이 속해 있는 부서는 월급날 회식을 하는 문화가 있다. 모든 사람이 3만 원씩 내고, 사정이 생겨 참여를 못해도 반환해주지 않는다. 품앗이처럼 계속해온 거라 월급날에 맞춰 운영..

박재상의 죽음과 도일의 배신 작은아씨들 10화 [내부링크]

작은아씨들 10화 줄거리 작은아씨들 9화 엔딩 장면에서 원상우는 박재상을 만나 총을 겨누며 끝나게 된다. 박재상에게 죽임을 당한 원상우 하지만 마음이 여린 원상우는 박재상에게 총을 쏘지 못하고 박재상에게..

반전의 반전 작은아씨들 9화, 원상아의 새로운 인형이 된 인혜와 원상우의 역할 [내부링크]

작은아씨들 8화 엔딩 리뷰 작은아씨들 8화에서는 원상아의 인형놀이가 성공하나 싶었다. 인주는 마지막으로 700억을 보고 싶다는 말을 하고 원상 아는 돈을 확인하러 가방을 열어보았는데 가방 안에는 돈이 아닌..

삼성전자 ARM 인수 임박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ARM 인수 임박 삼성전자의 ARM 인수설이 이제는 썰에서 팩트가 되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지난 21일 해외출장을 마친 후 진행한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손정의 회장과의 만남을 언급한 것이다..

대중적인 스포츠 골프, 홀인원 보험사기 [내부링크]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 잡은 골프 골프는 과거에는 사업을 하시는 이들이 필드에 나가는 것으로 인식이 된 귀족 스포츠였다. 일반 대중들이 골프를 칠 수 있다는 인식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방송뿐만..

한국의 방위산업의 미래 - 세계 4대 방위산업국가 [내부링크]

한국 주요 무기수출국으로 부상 한국이 주요 무기수출국으로 급부상하자 일본의 재팬타임스가 이를 대서특필하며 부러움 섞인 반응을 보였다. South Korea emerges as major defense industry player 최근 한국의..

부동산 경매 체험기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 부동산 경매의 기본 세 단계 과정 STEP 1 경매 물건 분석 STEP 2 법원 경매장 이동 STEP 3 경매 입찰 및 낙찰 STEP 1 경매 물건 분석 부동산 경매의 시작! 경매 물건 분석은 크게 시세 조사, 현장 조..

2022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완벽이해(지원조건, 대상주택, 대출금리, 신청서류,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2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최근 금리인상, 전세 가격 급등으로 부동산 시장이 매우 불안정해졌다. 그로 인해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찾는 신혼부부들이 안정적인 주거지를 찾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

작은아씨들 8화 소름돋는 원상아의 정체 [내부링크]

작은아씨들 8화 줄거리 작은아씨들 8화에서는 인주는 원상 아가 진화영의 살인 진범임을 알게 되었다. 최도일에게 인주를 처리하라고 지시하는 박재상 작은아씨들 7화에서 박재상은 인주는 깔끔하게 처리하라고..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관한 모든 정보가 여기에.. [내부링크]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이란? 코로나 19로 인한 물가상승, 영업여건 악화로 자영업자ㆍ소상공인의 빚 부담이 커지고 부실채귄이 증가 될 것을 대비해 마련한 정부지원 채무조정 프로그램이다. 정부는 최대 30조원..

작은아씨들 7화 세 자매의 목숨을 건 추적 [내부링크]

작은아씨들 7화 줄거리 작은아씨들 6화에서는 인주가 고모할머니를 죽인 것처럼 보여주며 끝이 나는데.. 작은아씨들 7화에서는 스토리를 어떻게 전개해 나가는지 리뷰해보자. 푸른 난초와 고모할머니의 죽음 인경..

포천 '아내 외도 사건' - 남편의 비극 [내부링크]

포천 '아내 외도 사건' 지난 14일, 경기도 포천시의 한 창고에서 한 40대 남성이 극단적 선택을 한 채 발견됐다. 이 사건은 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퍼져나갔다. 남성이 숨지기 전 아내의 외도를 해당 사..

유방암 이야기 : 증상, 생존율, 진단, 검사, 예방 그리고 안젤리나 졸리 유방절제 [내부링크]

유방암 이야기 유방암 이야기를 해보면 유방암은 세계 여성암 중에서 발병률이 1위로 식생활의 서구화와 점점 늦어지는 결혼ㆍ출산 등의 생활패턴의 변화로 발병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05년 이후 여성에게서..

치매 전조증상 '내 머릿속의 지우개'(치매의 원인, 치료법, 예방법)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병 '치매' 치매는 나를 잊고 나의 소중한 가족들을 잊게 만드는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병'이다.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 언어, 판단력 등의 인지 기능이 상실하여 일상생활을 제대로 수행..

겨울철 조심해야 할 뇌졸중 의 초기증상(전조증상), 치료법, 예방 [내부링크]

겨울철 심ㆍ뇌혈관질환 주의보!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고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일교차가 큰 시기에 혈관이 수축하여 심근경색뿐만 아니라 뇌경색, 뇌출혈 등과 같은 심ㆍ뇌혈관질환의 발생률이 급격히 증가한..

한미 통화스와프 킹달러 해결사 되나 [내부링크]

킹 달러 시대와 한미 통화스와프 올해 연초 1,194원이었던 원ㆍ달러 환율이 현재 1,400원까지 오르는 이른바 '킹 달러'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원ㆍ달러 환율이 1,400원을 상회했던 시기는 1997년 외환위기, 2008..

기네스북 명예의 전당에 오른 '방탄소년단 BTS' 는 누구?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BTS (Bulletproof Boy Scouts) 기네스북 명예의 전당에 오르다. 전 세계 최고의 기록들을 모아서 발간하는 책이 있다. 바로 기네스북이다. 대한민국에서 방탄소년단 BTS 이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 수..

[속보] 신당역 스토킹 살인 사건 범인 '전주환' 신상 공개 [내부링크]

[속보] 신당역 스토킹 살인 사건 범인 '전주환' 신상 공개 경찰은 서울 신당역 여자 화장실에서 스토킹 하던 20대 여성 역무원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전주환(31)의 신상정보를 19일 공개했다. 서울경찰청은 이..

작은아씨들 6화, 푸른난초 정란회등장과 고모할머니 죽음 [내부링크]

작은아씨들 6화 줄거리 박재상과 원상아의 부부싸움, 효린의 자해 효린은 화영이 죽던 날 부모님이 싸웠다고 한다. 아빠 박재상은 딸을 아는 체도 하지 않은 채 지나쳐 효린의 외할아버지 차를 타고 집을 나갔고..

여름철 보양식 장어의 종류와 효능, 보관, 섭취방법 [내부링크]

스테미너에 좋은 보양식 장어 장어는 스테미너에 좋다고 해서 구워서 먹기도 하고 (장어구이), 초밥으로 먹기도 하고 회나 탕으로 먹기도 한다. 하지만 장어는 정말 미스터리한 물고기이다. 오늘은 장어의 생태계..

반도체 코리아 패싱 딜레마 - 중국 반도체 한국 반도체를 앞서다. [내부링크]

아이폰14에 중국 YMTC메모리 탑재 최근 애플이 메모리 반도체 신규 납품처로 중국의 신생 기업 양쯔메모리테크놀로지 YMTC를 선정하며 기존 애플에 메모리 반도체를 납품하던 한국 기업들에게 큰 충격이 일고 있..

국민배우 안성기가 투병중인 '혈액암' 조기 발견이 중요 [내부링크]

국민배우 안성기 '혈액암'으로 1년간 투병 국민배우 안성기가 1년 넘게 혈액암으로 투병 중인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자아내었다. 소속사는 안성기는 철저히 건강관리를 챙겨 지금 많이 호전되..

작은아씨들 5화, 빨간 구두 그림과 블랙박스 비밀 [내부링크]

작은아씨들 5화 줄거리 - 빨간 구두 그림과 블랙박스 비밀 그 오랜 시간 돈을 관리하는 일을 한 인주인데 돈 배낭 앞에서는 왜 이렇게 관리가 아마추어 같았을까 굳이 메고 다닐 때부터 불안하더라 한방에 20억..

디지털 성범죄, 제 2의 N번방 '악마 엘의 엘방' 사건 [내부링크]

디지털 성범죄의 증가 3년 전 n번 방을 비롯한 여러 디지털 성범죄가 세상에 드러나면서 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단체 채팅방을 통해 성범죄를 저지른 주범들은 징역 42년, 34년의 법의 처벌을 을 받았다...

'스우파' 신드롬의 주역 허니제이는 누구? (화보,임신,결혼) [내부링크]

스트릿 우먼 파이트 지난해 Mnet에서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9부작(2021.08.24 ~ 2021.10.26)으로 방영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스트릿 댄서 크루를 찾기 위한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MC는 강다니엘이 맡..

급증하는 자동차 보험사기 알고 대응하자. (보험사기 수법, 대처요령, 신고방법) [내부링크]

급증하는 자동차 보험사기 날이 갈수록 자동차 보험사기가 증가하고 있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자동차 보험사기를 당할 수 있기에 자동차 보험사기의 수법, 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 보험사기의 신고방법에 대해서..

자동차 소유권 이전 등록 방법 [내부링크]

상속, 중고차 매매 시 자동차 소유권 이전 등록 중고차를 매매하거나 사망으로 인한 상속, 증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동차 소유권 이전이 발생한다. 자동차 소유권 이전의 개념과 필요서류, 소유권 이전 등록 방..

스마트 뱅킹 전성시대 착오송금 돌려받는 방법 [내부링크]

착오 송금된 돈 돌려받기 모바일 뱅킹, 인터넷 뱅킹이 활성화되면서 스마트 폰으로 크고 적은 금액을 송금하는 편리한 시대가 되었다. 간단하게 클릭 한 번으로 돈을 송금할 수 있기 때문에 아차 하는 사이에 다..

자녀에게는 진심어린 칭찬을 하자. [내부링크]

진심이 담긴 칭찬 한마디 우리는 모두 자라면서 부모님이나 어른들로부터 칭찬이 듣고 싶어서 힘들어도 뭔가를 해냈던 기억을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성공적으로 전달된 칭찬은 온몸에 천천히 퍼지는 달콤..

고물가시대에 결혼비용 줄이는 셀프 웨딩법 [내부링크]

고물가 시대에 결혼비용을 줄이는 셀프 웨딩 법 최근 고물가로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고물가로 인해 결혼식 비용도 크게 증가하였기 때문이다. 설문 조사에 따른 면 예비부부의 전체 응답..

코로나와 고물가가 바꾼 명절, 추석 선물도 다양하게 [내부링크]

코로나가 바꾼 명절, 선물도 비대면 시대 코로나 시대를 겪으면서 명절에도 고향을 찾지 못하거나 직접 대면이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면서 모바일로 선물을 보내는 문화가 일상에 자리 잡았다. 모바일 선물, 새로..

2022년 영유아 지원정책부터 양도세 비과세 혜택까지 달라지는 제도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다양한 정책들 영유아 지원 정책부터 양도세 비과세 혜택 변경까지 어떤 변화가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준비해보자. 출산 혜택 2022년 출생하는 아이부터 생후 24개월 이내의 아동에..

압도적인 재미의 넷플릭스 대박 드라마 '수리남' 전부를 파헤쳐 보자. [내부링크]

드라마의 시작을 알리는 내레이션 남미의 작은 나라 수리남에 거주하고 있는 남자 강인구, 수리남이라는 나라를 아는가 국토 절반이 밀림이고 국민의 반이상이 마약산업에 종사하는 다민족, 다인종으로 구성되어..

해외에서 술 반입 시, 이것만은 꼭 알아야 한다. (관세, 한도) [내부링크]

해외에서 사는 물품들에 대한 세금 알아보기 해외여행을 갔다 오게 되면 꼭 하게 되는 게 있다. 바로 쇼핑이다. 해외에서 물품을 살 때 관세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면세한도 800달러(기존 600달러에서 관..

우라가미의 금융시장 4계절 과 투자 원칙 [내부링크]

우라가미의 금융시장 4계절 우라가미 구미호는 주식시장을 사계절에 비유하면서 시장 변화를 설명하고 있다. 자본주의 경제는 성장을 하면서 경기 상승과 하락의 사이클을 반복한다는 것이 그의 이론이다. 우라가..

주식 업종별 투자 방법 [내부링크]

업종별 투자 방법 경기민감주(시크리컬) 경기민감주는 사이클을 타는 업종으로 경기 상황에 따라 상승과 하락하는 업종으로 경기 상승 시기에 수혜를 받는 주식을 의미한다. 대표 업종으로는 소비, 철강, 조선,..

감정의 기복이 심한 날, 잠부족을 의심해야 한다. [내부링크]

당신의 꿀잠을 기원하며 우리가 하루를 마무리하는 일, 바로 잠입니다. 사람은 일생의 3분의 1을 수면을 하면서 보내게 된다. 우리가 당장 며칠만 제대로 수면을 취하지 못하여도 기억력, 주의집중력 등 인지기능..

최근 아트테크가 주목받는 이유와 과세기준 [내부링크]

미술품에 투자하는 아트테크 최근에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주식과 부동산 시장이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이에 미술품에 투자하는 아트테크(미술품+재테크 합성어)가 새로운 재테크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아트..

작은아씨들 4화 고모할머니, 원상아의 목적 [내부링크]

작은아씨들 4화 줄거리 작은아씨들 4화가 11일(일) 방영되었다. 4화밖에 스토리가 진행되지 않았는데 풀어야 할 스토리가 가득 쌓였다. 이번 화까지 작은아씨들에서의 경쟁구도가 슬슬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인주..

작은아씨들 3화, 비자금 장부와 인혜의 유학 [내부링크]

작은아씨들 1~2화 줄거리 요약, 폭풍전개 단 2화 만에 우리의 혼을 쏙 빼버린 작은아씨들 이 3화로 돌아왔다. 간단하게 1~2화를 요약하면 가난 하디 가난한 집안의 세 자매 이야기이다. 첫째 오인주, 가족을 가난..

최대 명절 추석, 고속도로 앞지르기 규정위반 시 범칙금 8만원과 벌점 10점 부여된다. [내부링크]

고속도로 위반 및 범칙금 우리나라 최대 명절 추석이다. 추석이나 설과 같은 명절이 되면 많은 차량들이 고속도로를 통해 이동하게 된다. 그런데 고속도로에서도 지켜야 할 규정들이 있다. 최근에 도로교통법 등..

법대로 사랑하라 '층간소음'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내부링크]

층간소음 심각 사례 법대로 사랑하라 2화에서는 층간 소음 관련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층간 소음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장시간 머무르는 '집콕 시대'에 큰 이슈로 자리 잡게 되었다. 몇몇 사례를 들어 층간..

현대차의 미래 : 자동차로 돈 버는 시대는 끝, 신성장동력 장착 [내부링크]

미래 모빌리티 선점 노리는 현대차의 전략 '자율주행' '커넥티드' 그리고 'UAM' 1940년 아산 정주영 회장의 자동차 정비공장 아도서비스 인수를 시작으로 1967년 자동차 제조를 본격 시작해 아반떼, 소나타, 그랜..

뉴노멀 '킹달러'시대(환율쇼크)를 대비하자, 업종별 대응전략 수립 [내부링크]

킹 달러 시대 뉴 노말 되다. 전 세계적으로 달러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원ㆍ달러 환율 역시 멈출 기미도 보이지 않고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그야말로 '킹 달러(달러화 강세)' 시대인 것이다. 원ㆍ달러 환율이..

법대로 사랑하라 2화 : 사랑하면서도 헤어질수 밖에 없었던 이유, OST Wonderland [내부링크]

법대로 사랑하라 2화 : 사랑하면서도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이유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가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진진해지고 있다. 2회에서는 정호가 유리를 사랑하면서도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가슴 아픈 사연..

8.16 부동산 대책, 주요내용 정리 [내부링크]

8.16 부동산 대책 [8.16 대책] 주택공급 주체 '공공' -> '민간'으로 5년간 총 270만 가구 22.08.16일 정부가 첫 주택 공급대책으로 8.16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였다. 향후 5년간 270만 호의 주택을 공급할 계획이..

이승기, 이세영 주연의 '법대로 사랑하라' 첫방송 대박 시청률 [내부링크]

'법대로 사랑하라' 관전 포인트 지난 5일 <미남당> 후속으로 이승기, 이세영 주연의 새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가 첫 방영되었다. '법대로 사랑하라'는 괴물 천재라고 불렸던 전직 검사 출신의 건물주 김정..

해외에서 자동차 또는 자동차 부품을 수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해외 직수입 국내에서 정식 수입된 물품을 사는 것보다 해외에서 물품을 직수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는 구할 수 없는 물건이 해외에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해외직구..

금투자가 안전 자산 투자인 이유와 투자 방법을 배워보자. [내부링크]

금 시세 전망 우크라-러시아 전쟁, 중국 코로나19 확산으로 봉쇄 등으로 전 세계적인 경제적 침체 및 물가 상승이 계속되면서 주식 시장 등 위험자산들이 불안정해져 비교적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금이 주목을 받..

안전 자산 투자 : 달러 투자 [내부링크]

나는 투자로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우크라-러시아 전쟁,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등과 같은 대외적 변수로 환율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글로벌 환율 혼돈의 중심엔 기축통화국 미국의 달러가 있다. 인플레..

ETF 투자, 어렵지 않아요~기본 개념 정립하기! [내부링크]

ETF 란? ETF는 Exchange Traded Fund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주식처럼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을 말한다. 인덱스펀드는 인덱스 수익률을 따라가도록 만든 펀드로 특정 주가지수를 구성하는..

자동차종합보험 가입,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활용 팁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 가입의 중요성 자동차를 구매할 때 반드시 생각해야 할 것이 자동차 보험 가입이다. 자동차 보험이란 자동차를 구매하여 자신의 명의로 차를 등록할 때 필요한 상품으로 사고 발생 시 본인뿐만 아니..

작은아씨들 오프닝 속 그림들의 의미 [내부링크]

작은아씨들 오프닝 속 복선 작은아씨들의 오프닝에는 사실 꽤 많은 복선들이 등장한다. 빈 새장에 들어있는 난초, 자동차, 장난감 병정 그리고 그걸 치는 누군가의 손. 튕겨져 나간 자동차는 마치 인경이와 만나..

작은아씨들 2화 줄거리, 죽음의 푸른색 난초의 의미, 미래에서 온 경리, 장부의 행방 [내부링크]

'작은아씨들' 2화 줄거리 인주는 회사로부터 화영이 빼돌린 돈을 찾는데 도와달라는 부탁을 받고 재무 컨설턴트인 최도일과 함께 화영의 죽음을 파헤치게 된다. 화영의 죽음을 파훼치던 인주는 진화영의 부캐..

현관문 절대 열어주지 마세요! 신종사기 3가지 모르면 바로 당합니다. [내부링크]

신종 사기 수법 3 세상이 점점 무섭게 변화고 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보이스피싱, 문자 사기 등등 각종 사기수법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을 텐데요. 하지만 최근 그 사기 수법이 점점 더 교묘해지고 나날이 발..

아내가 올린 남편 불륜 폭로글에 신상공개된 상간녀, 명예훼손되나? [내부링크]

공개된 상간녀 신상. 명예훼손 성립? 사건의 발단 선배 소개로 남편을 알게 된 후 1년 연애 후 결혼한 사연녀는 현재 결혼 6개월 차 신혼부부. 우연히 보게 된 남편의 노트북 안에서 놀라운 비밀을 발견 한 아내..

일반인들이 연애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목적 :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내부링크]

요즘 대세 연애 예능 프로그램 방송 프로그램만큼 그 시대의 트렌드에 민감한 것이 있을까요? 연애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자 정말 다양한 연애 예능 프로그램이 탄생했는데요. 요즘은 TV 채널을 돌릴 때마다..

추석 전후로 '이것' 조심하지 않으며 사망 가능 [내부링크]

추석 전후 벌초 및 성묘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 및 성묘로 인해 야외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질병 통계청에서는 벌초와 성묘를 위해 야외 활동 시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매년 명절 때 야외활동으..

환혼의 후속작 '작은 아씨들' 의 관전 포인트 : 등장인물, 1회줄거리 [내부링크]

'작은 아씨들'의 관전 포인트 출연 김고은, 남지현, 박지후, 위하준 tvN 2022.09.03 ~ (토, 일) 오후 09시 10분 방송 연출 김희원, 극본, 정서경, 제작 스튜디오 드래건 지난 9월 3일에 인기리에 종영된 '환혼'..

10년 간의 대장정을 끝낸 '론스타 사건' 의 전말을 파헤쳐 보자. [내부링크]

한국 정부와 론스타 소송 판결 지난 30일 10년이라는 길고 길었던 한국 정부와 론스타 간의 소송 분쟁의 판결이 나왔다. 판결 결과는 한국 정부가 미국계 사모펀드인 론스타에 약 2800억 원을 배상하라는 것이다...

'환혼' 무덕이에서 살수 낙수로 돌아온 정소민은 누구? [내부링크]

'환혼' 살수 낙수로 돌아온 정소민 환혼 시즌1 이 지난 28일 종영되었다. 귀여운 말투와 장욱과의 케미를 보여준 무덕이 역할의 정소민이 시즌2에서는 나오지 않는다고 한다. 시즌1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준..

'나는 솔로 10기' 돌싱 특집 남녀 출연진 프로필 화제 [내부링크]

'나는 솔로 10기' 돌싱 특집 남성, 여성 출연진 나이, 프로필, 인스타 등 관심이 폭발했다. 지난 24일 방송한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솔로'에서 매력, 비주얼, 재력, 스펙까지 다 갖춘 돌싱남녀가 소개되었..

건물을 붕괴할 수 있는 시속 200km 초강력 태풍 '힌남노' 우리나라 덮칠듯 [내부링크]

제11호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1일 오후 9시 대만 타이베이 남동쪽 580km 해상을 지나고 있는 시속 200km의 초강력 태풍 힌남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상 경로가 우리나라에 가까워지는 쪽으로 전망이 되고 있..

'고성능 AI 반도체' 중국 수출 규제에 엔비디아ㆍAMD 매출 타격 불가피 [내부링크]

미국 정부의 대중국 수출 규제 강화 미국 정부가 고성능 인공지능(AI) 반도체의 중국에 대한 수출을 제한했다. 이는 고성능 반도체를 생산하는 엔비디아와 AMD의 매출에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군대..

8월 수출 역대 최고임에도 무역수지 5개월 연속 적자 [내부링크]

8월 수출입 동향 산업통상자원부는 8월 수출액이 566억 7000만 달러로 전년 8월 수출액 532억 달러 대비 6.6% 증가하여 역대 8월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 수출액은 지난 2020년 11월 이후 22개월 연속 증가세를..

태양광 슈퍼사이클 수혜 업종 1위 - 한화솔루션 [내부링크]

태양광 산업이 주목을 받으며 뜨고 있는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사업구조 2020년 1월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앤첨단소재가 통합되어 탄생한 석유화학/태양광/유통/부동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태양..

추석 앞두고 '스미싱(문자메세지+피싱) 사기' 피해 급증, 피해 보지 않으려면 [내부링크]

스미싱 피해 급증 추석 연휴를 앞두고 스미싱 사기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스미싱 이란 문자메시지(SM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로 악성 앱 주소가 깔린 문자메시지를 전송하여 금융정보와 개인정보를 탈취하..

e심 상용화, '1폰 2번호' 통신비를 줄일수 있다. [내부링크]

'1폰 2번호' 의 모든 것 9월 1일부터 국내에서도 하나의 휴대폰에서 두 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1폰 2번호'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주로 온라인을 통해 개통되는 알뜰폰 활성화와 두 개의 전화번호를 모..

미녀 알바생의 파란만장 스토리의 배우 한소희는 누구? [내부링크]

원조 카톡 잘 씹을 것 같은 누나 바로 배우 한소희 절륜한 연기력으로 불륜녀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가 차갑지만 뜨거운 감성의 '유나비'로 돌아온 그녀를 알아보자. 1. 프로필 본명 : 이소희 1994년생 수만흥 2..

전기차와 방산테마의 숨겨진 수혜주 '풍산홀딩스' [내부링크]

태. 조. 이. 방. 원. 테마의 방산 수혜주 31일 포털사이트 줌(ZUM) 에는 풍산홀딩스가 이슈 검색어 1위에 랭킹을 올리고 있다. 최근 태. 조. 이. 방. 원. 테마인 방산 테마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투자자들이 풍산..

환혼 시즌2 여주인공 된 '고윤정'은 누구? [내부링크]

환혼 시즌 1 줄거리 요약 환혼 시즌1은 역사에도 지도에도 없는 대호 국을 배경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 술'로 인해 운명이 비틀린 주인공(눈먼 여인의 몸에 갇힌 막강한 살수, 그녀의 도움을 받아 운명을 바꾸..

(22.08.30) 해외 증시 하락,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일어난 일 [내부링크]

글로벌 마켓 헤드라인 뉴욕 연은 총재는 내년 금리 인하 가능성이 극히 희박하다고 전했다. 미국의 7월 구인건수가 1천120만 건으로 작년 여름 이후 처음으로 1천만 건 이상을 유지했다. 시진핑 3연임..

유럽 천연가스 급락 배경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유럽 천연가스 16% 급락 8월 29일 유럽 천연가스 가격이 16.9% 급락하였다. 유럽 천연가스 가격이 급락한 3가지 이유 유럽의 천연가스 가격이 급락한 3가지 이유는 1) 중국 경제 경기가 너무 안 좋아서 LNG 수요..

마이크론의 DDR5 서버향 D램 출시 발표에 삼성전자,하이닉스가 웃는 이유 [내부링크]

마이크론의 DDR5 서버향 D램 출시 8월 29일 미국의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DDR5 서버향 D램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인텔 DDR5 D램을 지원하는 CPU의 지연으로 DDR5로의 세대교체가 지지부진하였다. 마이크론의 DDR..

(22.08.29) 해외 증시 하락, 당신이 잠든 사이 일어난 일 [내부링크]

글로벌 마켓 헤드라인 미국, 8월 댈러스 연은 제조업지수 -12.9로 4개월 연속 마이너스 미국 2년물 국채금리가 2007년 이후 최고를 경신 골드만, 세계 경제 변곡점으로 투자방법에 큰 변화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신용카드의 탄생 'PLCC' [내부링크]

대세가 된 콜라보 카드 'PLCC' 최근 신용카드 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른 카드들이 있다. 익숙한 로고가 그려져 있는 카드로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은 디자인의 카드이다. 바로 요즘 대세가 된 PLCC 카..

뜨거운 감자, 1세대 1주택 종부세 전략은? [내부링크]

1세대 1 주택 종부세 절세전략 취득 단계 보유 단계 양도 단계 세목 취득세 주택임대소득세 재산세 종부세 양도소득세 주택수기준 세대합산 배우자 합산 주택수 무관 인별 세대합산 1세대 1 주택 자인 경우, 종부..

부동산 증여는 2022년이 가기전에 해야 세제상 유리!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의 절세 Tip 부동산 투자에서 세금은 수익률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부동산을 매입할 때부터 세금 절세에 대해서 계획을 세워야 한다. 2023년부터 적용되는 개정세법 부동산을 증여받으면..

부동산 기초용어 알아보기 -주택별 분류 유형- [내부링크]

주택별 분류 유형 건물 유형별로 특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혼동하기 쉬운 주택 유형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다세대주택은 하나의 건물에 개별등기 소유주가 다수인 주택을 말하고 다가구주택은..

신용관리도 재테크다. [내부링크]

신용등급의 의미 성인이 되어 대출을 받게 되면 대출 상품은 내가 대출을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을 판단하게 된다. 이 상환 능력을 신용으로 평가를 하게 된다. 그리고 사람들마다 평가된 신용도에 따라 등급을 매기..

나에게도 찾아 온 청약의 기회 '특별공급' [내부링크]

특별공급이란? 특별 공급이란 주택 분양의 공급방법 중의 하나이다. 주택분양의 공급방법에는 일반공급, 우선공급, 특별공급 이 있다. 우선공급은 지역 주택 조합원, 택지개발지구 내 거주자 등을 우선으로 공급..

안전한 부동산 전세 계약을 위한 3Step! [내부링크]

부동산 전세계약 시 유의 사항! 단계별로 체크포인트로 공부해서 안전하게 전ㆍ월세 계약하자. Step 1. 전셋집 구할 때 전셋집 구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집주인의 등기부 등본을 반드시 확인하여 집주인..

(DB손보) 9월 초 '추석맞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내부링크]

추석맞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추석을 맞이하여 장거리 운전에 대비하여 DB손보에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점검 서비스 9월 1일부터 9월 8일까지 자동차보험 가입고객 대상으로 무..

팔방미인주 '현대로템' [내부링크]

팔 방미 인주 '현대로템 ' 현대로템은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로 크게 레일 솔루션(철도), 디펜스 솔루션(방산), 에코 플랜트(플랜트) 3가지 사업분야로 나누어진다. 레일 설루션 - 철도사업은 국내를 넘어 세계..

국내 대표 로봇 관련주 '에스피지' [내부링크]

감속기 국내 1위 기업 '에스피지' 로봇의 핵심 부품인 감속기 국내 1위 기업이다. 1) 로봇 관절부에서 모터가 회전하는 속도를 조절하는 부품이다. (로봇의 미세한 동작에 필요한 핵심 부품) 2) 높..

세계 점유율 1위 CATL 의 성공 분석 [내부링크]

CATL 은 어떤 회사? 2011년에 설립된 중국의 자동차 배터리 회사로 BMW에 반도체를 납품하는 것을 시작으로 여러 중국 자동차 업체에 배터리를 납품하면서 빠르게 성장하였다. 배터리 제조 외에도 렌털, 재활용..

한국카본, LNG 운반선 수혜 본격화 [내부링크]

LNG 보냉재 독점기업 '한국카본' 한국카본은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을 생산하고 있고 전 세계적인 부품소재 경향화에 발맞추어 탄소섬유의 복합소재를 이용한 경랑 화소재 개발에 앞..

물걸레 청소는 '에브리봇' 너에게 맡길께! [내부링크]

물걸레 로봇청소기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에브리봇' 에브리봇은 자율주행 및 스핀 기반 국내 1위 로봇청소기 전문 제조업체이다. 21년 7월 28일 코스닥에 상장하였고 물걸레 로봇 청소기 국내 시장점유율 1..

(태.조.이.방.윈) K-방산 내가 주도주 [내부링크]

26조 잭팟 K-방산 K-방산이 글로벌 무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폴란드가 1년 치 국방 예산에 달하는 20조 원 규모의 한국산 무기 구매를 진행하여 국가 방위 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폴란드 정부는..

EU 환경규제 '배터리 여권(Battery Passport)' 도입 [내부링크]

유럽연합(EU) 배터리 여권 이란? 유럽연합은 배터리의 생산, 이용, 폐기, 재사용, 재활용 등 전 생애주기 정보를 디지털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제도를 말한다. 배터리의 안전성을 높이고 사용 최적화, 재활용을 보..

13년만에 해외 첫 원전 수주로 '원전관련주 꿈틀' [내부링크]

엘다 바 원전 건설 프로젝트 한국 원전(K-원전)이 이집트서 3조 원 '잭팟'을 터트렸다. 2009년 아랍에미리트 (UAE) 바라카 원전 건설 프로젝트 수주 이후 13년 만에 해외 수주에 성공한 것이다. 이번 원전 프로젝..

당신이 잠든 사이, 해외 증시 (22.08.24) [내부링크]

글로벌 마켓 헤드라인 1) 미국 7월 내구재 수주가 전월 과 동일.예상치를 하회했다. 2) 미국 7월 기업지출이 0.4% 증가. 수요 위축에 주뮤이 둔화했다. 3) 미국 신차평균가격이 전년비 11.5% 오른 46,259달러로..

킹달러! 속수무책, 환율 1,400원까지 간다. [내부링크]

환율 킹 달러에 속수무책! 환율 그래프를 보면 그 끝을 예상하기 힘들다. 강달러가 유지되고 있다. 유럽은 1년 간 10배 오른 천연가스 때문에 두 자릿수 물가를 보았고 바로 경기침체를 염려하고 있다. 일본은 여..

수소경제의 화려한 귀환!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감축법 최근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인플레이션 감축법, 다른 이름으로 그린 부양 안이 하원까지 통과하여 사실상 확정이 되었다. 이 법안의 통과로 태양광, 수소, 풍력 등 에너지 산업의 테마가 요동..

2차전지 동작원리를 낱낱이 파헤쳐 보자!! [내부링크]

2차 전지란 무엇인가? 전지는 크게 한번 사용하면 재상용이 불가능한 전지인 1차 전지와 충전과 사용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2차 전지로 나눌 수 있다. 2차 전지의 종류에는 용융염 배터리, 니켈 카드뮴 배터리,..

중국 로봇 산업의 가파른 성장세 [내부링크]

중국 로봇 시장의 잠재력 중국의 로봇 시장이 수년째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중국 전자 학회, '중국 로봇산업발전보고(2022)'에 따르면 올해 중국 로봇산업의 규모가 174억 달러(약 23조 3508억 원)를..

델의 새 메모리 모듈 CAMM(Compression Attached Memory Module) [내부링크]

델의 새 메모리 모듈의 표준 델이 독점 메모리 표준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에 분노한 사용자는 냉정을 되찾을 필요가 있다. 델의 새 메모리 설계는 사실 독점 기술이 아니며 고성능 노트북..

중국 반도체 설계 기술 현주소 [내부링크]

반도체 시장 규모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은 메모리 반도체 시장보다 대략 3배 정도 규모가 크다. 반도체 제품을 분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한 가지는 메모리 반도체를 중심..

당신이 잠든 사이, 해외 증시 (22.08.23) [내부링크]

글로벌 마켓 헤드라인 1) 8월 S&P 글로벌 서비스업 PMI 44.1로 27개월래 최저 수준을 보였다. 2) 미국 7월 신규 주택 판매, 2016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급락했다. 3) 질로우가 미국 집값이 2012년 이후 처음으로..

미국, 반도체 'EDA 소프트웨어' 중국 수출 통제 조치 발표 [내부링크]

미국의 중국 반도체 견제 미국 정부의 중국 반도체 산업에 대한 통제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반도체 산업 견제를 위해 새로운 수출 통제 조치를 발표했다. 15일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에서 미국 상무부..

당신이 잠든 사이, 해외 증시 (22.08.22) [내부링크]

글로벌 마켓 헤드라인 1) 미국, 7월 시카고 연은 전미 활동 지수 0.27로 석 달만에 플러스 2) 시티 " 영국 인플레, 내년 1월에 18% 넘을 것" 3) 유로화 가치, 20년래 최저.. 패러티 붕괴 4) IMF는 "아시아, 증시..

중국이 메모리 반도체에 매달리는 두가지 이유 [내부링크]

중국이 메모리 반도체에 매달리는 두 가지 이유 중국이 메모리 반도체 굴기를 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중국 반도체 산업의 균형발전이다. 중국의 비메모리 반도체 산업을 보면, 반도체..

중국 반도체 굴기, 한국 따라 잡나 [내부링크]

중국 반도체 굴기 중국이 2014년 이후 추진하는 '반도체 굴기'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반도체 시장의 27%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메모리 반도체에서도 성과를 내야 한다. 하지만 현재 중국 은유 일한 낸드 플래시(..

당신이 잠든 사이, 해외 증시 (22.08.21) [내부링크]

글로벌 마켓 헤드라인 1. 시진핑, 바이든에 펠로시 대만 방문 요청에 바이든 거절하였다. 2. 일본 기시다 내각 지지율이 36%대로 급락하여 출범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였다. 3. 콜롬비아, 코카인 합법화를 만지작..

친환경 산업의 최대 수혜주 '씨에스윈드' [내부링크]

해상풍력타워 글로벌 1위 기업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는 풍력타워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사업의 개요 풍력 타워 생산 및 타워 내부 부품, 베어링 생산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 미국, 포르투갈, 말레이..

LNG보냉재 독점기업 '동성화인텍 [내부링크]

세계 유일의 초저온 보냉재 전문기업 '동성화인텍' 동성화인텍은 LNG선 화물창 보냉재 사업을 시작하여 LNG. 연료탱크 사업 진출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가고 있다. LNG 수요 증가와 LNG 선박 시장 규모 확..

글로벌 증시 시황 정리 (22.08.15~22.08.19) [내부링크]

글로벌 증시 시황 [글로벌 펀드 자금 동향] - 자료: 국제금융센터 - (단위: 달러) - 6월 8일~8월 17일 (수요일) - 글로벌 주식펀드 유입 지속 1. 선진국 - 선진국 주식펀드 2주 연속 유입 - -165억 -> -75억 -> -..

당신이 잠든 사이, 해외 증시 (22.08.18) [내부링크]

글로벌 마켓 헤드라인 1. 미국 모기지 금리 5.13%... 6월 5.81% 이후 하락세 2. 미국 7월 기존주택 판매 5.9% 감소.. 6개월 연속 감소 3. 미국 실업수당 청구 3주 만에 첫 감소.. 노동수요 견조 4. 골드만. 노무..

중국 풍력설비기업의 글로벌화 위기인가 기회인가 [내부링크]

중국 풍력 설비 기업의 글로벌화 "중국의 풍력발전기 제조업체들은 서방 업체들을 대체하게 좋은 위치에 있다." 재생에너지 분석 컨설팅 업체 Intelstar의 창립자 Philip Totaro의 말이다. 중국의 풍력설비 기업..

인플레이션의 먹구름이 드리워진 풍력산업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의 먹구름이 드리워진 풍력산업 지난해부터 글로벌 풍력설비 시장이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씨에스윈드는 성장세를 이어 갈 수 있을까요? 지난해 글로벌 풍력설비 시장은 인플레이션의..

당신이 잠든 사이, 해외 증시 (22.08.17) [내부링크]

글로벌 마켓 헤드라인 1. 7월 FOMC 의사록에서 물가를 잡을 때까지 "금리 인상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나왔다. 2. 7월 FOMC 의사록에서 물가를 잡을 때까지 "금리 인상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는 내용도 나왔다. 3..

당신이 잠든 사이, 해외 증시 (22.08.16) [내부링크]

글로벌 마켓 헤드라인 1. 미국 7월 산업 생산이 전월비 대비 0.6%를 나타내었다. 예상치는 0.3% 였다. 2. 미국 7월 주택착공이 9.6% 감소하며 17개월래 최저치를 나타내었다. 3. 월마트, 홈디포가 2분기 매출을 예..

'좋은 기업 주식' 엘앤에프 2분기 실적 리뷰 [내부링크]

2차 전지 양극재 업체 엘앤에프(L&F) 이차전지는 한번 쓰고 버리는 일차전지와 달리 여러 번 충전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전지이다. 각종 IT기기, 생활 가전, 전동공구뿐만 아니라 전기자동차, 전력저장..

예견된 어닝 서프라이즈! DB하이텍 [내부링크]

Analog 파운드리 강자 DB하이텍 DB하이텍은 시스템반도체 전문 회사이며 Analog, Sensor, Mixed-signal 등 파운드리를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사업의 개요 당사는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알면 알수록 반하게 된다. ISC [내부링크]

반도체 테스트 소켓의 강자 ISC 반도체 IC와 IT 디바이스 등을 테스트하는 반도체 테스트 설루션 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반도체 테스트용 실리콘 러버 소켓은 세계 최초로 상용화, 양산화에 성공해 글로벌 시..

반도체 소모 부품 업계의 차세대 주자 '하나머티리얼즈' [내부링크]

반도체 소모 부품 업체 하나머티리얼즈 당사는 실리콘 및 실리콘 카바이드 소재의 일렉트로드와 링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실리콘 카바이드 링 사업(SiC링)을 신규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주로 반도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안과 2차 전지 영향 분석 [내부링크]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IRA-Inflation Reduction Act)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이 상원/하원에서 통과하여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서명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은 조 바이든 미국 대..

CATL과 LG엔솔의 배터리 전쟁 [내부링크]

CATL과 LG에너지 설루션의 배터리 전쟁 2022년 상반기 누적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판매량 점유율을 살펴보면 CATL은 2021년 28.6%에서 34.8%로 5.8%가 성장한데 반해 LG에너지 설루션은 23.8%에서 14.4%로 마의..

반도체 - 실리콘 카바이드의 시대 [내부링크]

완전 자율주행 시대 - 실리콘 카바이드가 당기다. 완전 자율주행 시대 개막이 다가오며 테슬라, 현대차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들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레벨 4 이상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 시점은 2030년으..

매크로만 보면 주식은 망한다. [내부링크]

거시경제를 뜻하는 매크로(Macroeconomics) 란? 주식시장에서 매크로란 전 세계에 공통된 결과를 야기하는 거대한 흐름(거시경제)을 뜻한다. 지금의 세계 경제는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금리인상, 코로나로 인한..

Free! 주식을 공짜로 주는 무상증자 [내부링크]

Free! 주식을 공짜로 주는 무상증자 주식을 공짜로 드립니다. 에코프로 비엠 300% 무상증자 공구 우먼 500% 무상증자 노터스 800% 무상증자 인카 금융서비스 100% 무상증자 최근에 무상증자를 발표했던 기..

삼성 파운드리의 미래, GAA(게이트 올 어라운드) [내부링크]

3 나노 구현에 필수적인 공정 기술 GAA(게이트 올 어라운드) 단채널 효과(Short Channel Effect), 자열효과(Self Heating Effect), 기생 전류(Overlap Capacitance), 임팩트 이온화(Impact Ionization), 양자화..

'중국의 반도체 굴기'에 대해서 배워보자 [내부링크]

세계의 공장 중국, 반도체 굴기 선언의 배경 4차 산업 시대의 핵심이자 한국의 효자 산업인 반도체는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호황을 맞이 하였다. 한국 반도체의 가장 큰 고객인 '세계의 공장'으로 불리는 중국은..

EUV 공정의 핵심 소재, 펠리클 [내부링크]

EUV 펠리클의 중요성 EUV의 양산 도입을 위해서는 수율 향상 등과 같은 크리티컬 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EUV용 펠리클 개발이다. 그렇다면 펠리클이 도대체 무엇이기에..

'반도체 Chip 4 동맹'의 진정한 의미 [내부링크]

'Chip 4 동맹' 에 대한 우리나라 선택의 기로 미국이 주도하는 반도체 공급망 Chip 4 동맹 참여 여부를 두고 우리나라의 입장이 상당히 곤란해졌다. 칩 4 동맹에 가입할 경우 거대한 중국 시장을 잃을 수 있고 반..

중국 파운드리 기업 SMIC 의 7나노 개발의 의미 [내부링크]

미국의 중국 파운드리(SMIC) 기업 제재 2019년 5월 화웨이 제재가 발효되면서 시작된 미국의 중국 제재, 이에 미국 상무부는 강도를 높여 가며 중국의 심장부를 옥죄었습니다. 미국 기업들의 거래 제한 조치(직접..

투자자가 가져야 할 마인드 (유연한 생각) [내부링크]

매크로 중요하지만 매크로로 돈 번 사람은 없다. 하지만, 투자 판단할 때 도움이 된다. 세계에는 경제 집단이 두 개 있다. IMF와 연준이다. IMF는 올해 경제 전망을 3번씩이나 틀렸다. 전쟁, 질병과 같은 시장변..

노광 기술의 과거와 오늘 그리고 미래(EUV) [내부링크]

EUV(Extreme Ultra Violet) 1. 나노미터의 시대 지금 우리 시대를 나노미터의 시대라고 부른다. 대체 무엇이 나노미터 시대인가? 실리콘 웨이퍼 위에 얇은 산화 매을 입히는 과정이 끝나면 본격적인 반도체 공..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의 의미 '노인빈곤율 감소' [내부링크]

노인빈곤율 우리나라 노인의 ‘상대적 소득 빈곤율’*은 43.4% 로 OECD 회원국 중 1위이다. (OECD 평균 13.1%) * 상대적 소득 빈곤율은 노인 인구 중 중위소득의 50% 이하인 사람의 비율을 나타낸다.  노인빈..

퇴직연금, '그것이 알고 싶다.' [내부링크]

퇴직연금 7월 12일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 이 도입된다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 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전에 퇴직연금에 대해서 살펴보자. 우리나라 퇴직급여제도에는 퇴직금, 퇴직연금제도 2가지가 있고 퇴직..

신냉전시대 브릭스편 [내부링크]

브릭스 지난달 북미와 유럽 등 서방 국가들이  G7, 나토 정상회의를 열었다. 이번 G7, 나토 정상회의의 큰 화두는 러시아와 중국을 향한 신 냉전 구도 선언이었다. 이에 질세라 6월 23일 중국 주도의 BRICS..

신냉전시대 나토편 [내부링크]

나토 정상회의 6.28~06.30일 3일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렸다. 북대서양 조약기구인 나토(NATO)는 2차 세계 대전 이후 북미와 유럽 등 서방 국가들이 러시아(소련)를 견제하기 위해서 '마셜플랜'과'군사동..

2022년 한국시장 전망 및 배경 [내부링크]

RCEP 역내 포괄적 동반자 협정 세계 최대 규모 자유무역협정 (FTA) RCEP (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이 22년 1월 정식 출범 - 중국 주도로 미국과 유럽 중심의 세계 경제를 아시아 중심으로 변화시키는 목적,..

환율전쟁과 역환율전쟁에 대해서 배워봅시다. [내부링크]

#환율전쟁 #역환율전젱 #화폐가치 #화폐전쟁 #물가 #양적완화 #양적 긴축 #무역전쟁 환율전쟁이란 각국이 서로의 화폐가치를 낮추기 위해서 경쟁을 하는 것. 예를 들면 원화로 1$를 바꾸는데 1,100원이 든..

환율개념과 전망 [내부링크]

환율이란 환율이란 자국 통화와 외국 통화의 상대적인 가치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환율은 원달러 환율을 말하며 우리나라 통화와 미국 통화의 상대적인 가치를 의미합니다. 달러 환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장단기 금리차 [내부링크]

최근 인플레이션 심화, 경기 침체가 거론되면서 미국의 장단기 금리차 역전 현상에 대해 많이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장단기 금리차는 무엇이며 장단기 금리차(역전 현상)는 경기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겠..

캐즘이론 [내부링크]

캐즘 이론이란 캐즘 이론은 전설적인 컨설턴트 제프리 무어가 저술한 책 'Cross the Chasm'에 소개된 이론이다. 캐즘 이론에서 많은 혁신적인 기술들이 우리 생활 속에 들어오기 전에 '이노베이터(혁신자) - 얼리..

전기차 회의론 [내부링크]

(출처 Gadget Seoul 유튜버) 최근에 전기차 회의론이 유럽에서 확산되고 있다.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7313473&code=61141111&cp=nv 어떤 이유로 인해 전기차 회의론이 확산되고 있..

2021년 전기차 보급율 [내부링크]

2021년 연간 주요 시장별 신에너지차 침투율 1. 미국 1.9% (2019년) → 2.2% (2020년) → 4.0% (2021년) 2. 중국 4.9% (2019년) → 5.7% (2020년) → 13.9% (2021년) 3. EU+EFTA 3.5% (2019년) → 11.4% (2020년..

Top-Down 분석 [내부링크]

요즘과 같은 하락장에서 해야 할 일은 내 종목만 빠지는지 지수 전체 종목들을 체크한 후 리밸런싱을 진행할지 아무것도 하지 않을지를 결정하면 된다. 물론 난 대체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존버 한다. 며칠 전까진..

로봇산업 간단 이해 [내부링크]

로봇의 정의 로봇산업에 대해서 공부할 시기가 된 거 같다. 요즘 핫하데~ 로봇의 정의는 외부 환경을 스스로 지각(Perception)하고, 상황을 인지(cognition)해 자율적으로 동작(motion) 하는 기계 장치를 의미..

로봇 산업시대 전망 [내부링크]

미래 성장 산업 로봇 산업 * 삼성전자 로봇사업 확 키운다. 삼성 봇 양산 추진 현대차 미국 로봇회사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테슬라 '테슬라 봇' 공개 -> 로봇산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 1986년 세계 최초 이족보..

반도체 산업의 미래 [내부링크]

미래 산업 반도체 * 반도체의 사용처가 미래에는 양적, 질적으로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경제적, 군사적, 안보적) * 모바일 시대의 다음은 '에지(Edge) 시대'로 반도체 수요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

메가톤급 변화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다. (위기는 기회다.) [내부링크]

위기는 기회다. 6월 29일 삼 프로 TV 이선엽 부장 시장이 어려운 이유? 시장이 급락했는데 바닥이 어딘지 모른다. 보통 코스피 저점을 말할 때 밸류에이션을 말하고 그 기준이 PBR 1배로 보고 있다. 하지만 지금..

에너지 시장의 큰 변화(LNG시장확대) [내부링크]

에너지 혁명 올해 가장 hot 키워드는 러시아-우크라 전쟁에 의한 에너지 위기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전쟁에 의한 에너지 위기는 에너지 시장의 변화를 가져왔다. 에너지 시장의 변화는 메가톤급 변화로 유럽과..

조선보냉재 기업 이해하기(동성화인텍, 한국카본) [내부링크]

#LNG #동성화인텍 #조선기자재 #보냉재 #한국카본 #동성화인텍 #GTT 조선기자재 보냉재 업체 조선기자재 업체 중 보냉재 업체로 한국카본과 동성화인텍 이 있습니다. 독점기업이다. 보냉재는 보온병을 생각하..

2022~2026년 조선주의 슈퍼사이클 도래 [내부링크]

조선산업을 이해하는 3가지 툴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장치산업입니다. 조선산업은 거대한 기계장치를 바탕으로 하는 사업이므로 연비가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시클리컬 산업입니다.입니다 조선은..

기후위기가 식량위기로 [내부링크]

내가 투자에 있어 가장 많이 고려한 것이 기후위기였다. 기후위기가 우리의 생활을 크게 바꿀 거라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내가 투자하는 테마로는 1) 반도체 2) 2차 전지 (기후위기 관련 테마) 3) LNG (..

조선업 투자 Topic [내부링크]

조선업 투자 아이디어 1) IMO 환경규제에 따른 선박 교체 수요 증가 2) 러, 우크라 사태에 따른 유럽발 LNG 수요 증가 유럽의 러시아에 대한 천연가스의 과도한 의존도 -> 러, 우크라 사태 -> 공급 차질에 따른..

조선업 Q&A (신영증권 엄경아연구원) [내부링크]

조선업에 대해 Q : 수주 대비 주가가 부진한 이유? 컨테이너 선사의 피크와 조선업 주가 피크가 일치, 소극적 전망 기대 반영 및 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대규모 충당금으로 인한 손실 발생으로 주가가 부..

하락장의 장단점 [내부링크]

하락장의 안 좋은 점: 1) 계좌가 박살 난다. 2) 기분이 나쁘다. 3) 머리가 아프다. 4) 투자를 한 게 후회가 된다. 하락장의 좋은 점: 1) 고수분들의 양질의 글들이 많아진다. 2) 상승장의 운 좋은 바보 들을 거를..

클라우드 산업 [내부링크]

클라우드(cloud) 파일을 저장할 때 내 컴퓨터 내부가 아닌 인터넷을 통해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고 부름.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작업한 컴퓨터뿐만 아니라 여러 장소에서 언제 어디..

노광공정 해상도 [내부링크]

반도체 전공정 기술은 선폭을 줄이는 것이 목표이자 핵심 경쟁력이고, 이는 성능개선과 원가개선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동일 면적 내에 그림을 더 작게 그리면, 더 많은 그림을 그릴 수 있음 : 면적 당 생..

반도체 8대 공정에 대해서 배워보자. [내부링크]

이번 반도체 시간에는 반도체 8대 공정의 전반적인 내용을 마스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 8대 공정의 종류 1. 웨이퍼 공정 >> 2. 산화 공정 >> 3. 포토 공정 >> 4. 식각 공정 >> 5. 박막 공정 >>..

반도체 공부를 시작하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산업 중에 하나는 반도체이다. 주린이로서 공부를 함에 있어서 가장 먼저 배워야 할 산업으로 반도체를 선택한 이유이다. 하지만 주린이들이 반도체를 이해하기에는 너무 어렵고 광범위..

이게 강릉 꼬막 비빕밥이야~ [내부링크]

#꼬막 #비빕밥 #강릉 * 주재료 : 한살림 꼬막 500g * 보조재료 : 부추 반단, 양념장, 청양고추 2개, 간장 4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식초 1큰술, 깨1큰술, 참기름 2큰술, 꼬막삶은물 2큰술, 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려고 합니다. 핫팅~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처음으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꾸준히 공부하여 좋은 블로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방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