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ilience의 등록된 링크

 consilien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건입니다.

집 정리 잘하는 법, 정리의 3단계 법칙으로 미니멀 인테리어 꾸미기 [내부링크]

최근 미니멀 라이프, 미니멀 인테리어에 관심이 커지면서 유튜브 영상과 블로그 포스팅에 니트 개는 법, 속옷 양말 개는 법, 물건 정리법 등 집 정리에 관한 콘텐츠가 많이 올라오고 있어요. 그런데 이렇게 각각의 방법보다는 정해진 법칙을 따라야 정리 효과가 극대화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도 나만의 미니멀 라이프 인테리어를 집 정리를 통해서 이뤄내고 싶으실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리에 대해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깔끔하고 보기 좋게 수건을 개고 세탁소 옷걸이를 잘라 휴지 걸이를 만드는 것이 정리의 전부가 아니라는 점이에요. 물론 저도 정리를 할 땐 빈 종이봉투를 서랍 대신 사용하기도 하고 페트병이나 커피 캐리어 등 재활용품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재미있..

'집 정리 전문가'가 말하는 최적의 집 정리 시기는? [내부링크]

가정의 상황에 따라서 대대적인 집 정리의 필요성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 시기를 정확히 알면 굳이 비싼 '집 정리 전문 업체'를 부르지 않고 꼭 필요한 부분에만 비용을 들여 완전히 집을 탈바꿈시킬 수 있는데요,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집 정리 시점의 비밀,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렇다면 이글의 포인트를 봐주세요! 큰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적절한 집 정리 시점 사람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자신의 방식대로 정리합니다. 다만 사람마다 정리하는 때와 횟수가 다를 뿐이죠. 매일 하는 사람도 있고, 일주일 단위로 하는 사람도 있으며, 계절마다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물론 살면서 한 번 할까 말까 한 사람도 있을 거예요. 매일 정리하는 사람의 방식을 보면, 큰 틀은 정리된 상태에서 작은 부분만 정리하는 경우가 많아요. ..

골든존 인테리어 꾸미기, 쉽지만 효과 만점 [내부링크]

상품을 파는 매장 업계에서 주로 쓰는 매출 전략이 있어요. 바로 골든존(Golden Zone)인데요, 사람이 상품 진열대 앞에 섰을 때 가장 눈에 잘 띄는 위치를 '골든존'이라고 해요. 여기에 진열된 상품은 매출이 최대 30% 이상 상승한다고 합니다. 이 개념은 공간 인테리어에서도 똑같이 써먹을 수 있어서 멋지고 이쁜 인테리어 꾸미기가 가능하답니다. 방법을 모르신다고요? 괜찮아요, 제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테니까요. 자연스럽게 시선이 가는 골든존 가장 이상적인 높이(75~135cm)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자주 듣는 질문 중 하나가 "어느 정도의 높이에 물건을 장식하면 좋을까요?"입니다. 그 말에 대해 "평소에는 어떻게 물건을 놓으시나요?"라고 물으면 대부분 "그냥 놓아요."라는 대답이 돌아옵니다. 항상 말..

올바른 스피커 위치 설치 팁, 나만의 룸어쿠스틱을 완성하자! [내부링크]

기껏 스피커를 구입했지만 어디에 두어야 할지 난감했던 적이 있으시지 않나요? "대충 모니터 옆이나 벽 쪽에 두면 되겠지."처럼 되는대로 스피커를 위치시키면 메이커가 의도한 스피커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뿐더러 소리가 뭉개지는 등의 마이너스 효과를 내게 됩니다. 스피커 배치를 어떻게 하고 어느 장소에 두느냐에 따라서 특정 소리가 부스트 되거나 튀게 들리게 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정말 배치만 잘해도 반은 먹고 들어간다고 봅니다. 너무 어렵다고요? 하지만 괜찮습니다. 초보도 쉽게 알 수 있는 올바른 스피커 위치 팁을 지금부터 설명해 드릴 테니까요. 자 그럼, 바로 살펴보시죠! 소리의 기본 개념 습득하기! 일반적으로 소리의 입체감을 부여하기 위해 좌우에 2개의 스피커를 배치하는데요, 우..

이상적인 가구 위치 법칙 4단계 적용하는 꿀팁 [내부링크]

효율적으로 공간에 가구를 배치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가 직접 가구를 위치시키면 항상 뭔가 불편하고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그렇다면 네 가지 단계로 나눈 아래 팁들을 참고하세요. 인테리어 전문가 못지않게 공간을 실용적으로 활용하고 예쁘게 보이도록 꾸밀 수 있답니다! 빠르게 한 번 확인해 보시죠! 올바르게 가구 위치하는 4단계 목차 공간의 목적 생각하기 같은 동선 하나로 묶기 위치 선정하기 파티션 나누기 Step 1. 공간의 목적 생각하기 첫 번째 단계는 공간의 목적을 생각해보는 거예요. 자신이 가구를 위치시키려는 방 안에서 주로 어떤 행동을 하는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생각해보고 목록을 작성해보세요. 예를 들어 잠자기, 책 읽기, 작업하기, 옷 입기, 밥 먹기, 화장하기 등 내가 중..

절대 잊지 못할 승진 축하 편지 문구 보내기 [내부링크]

인생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는 성취입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조금씩 성과를 이뤄내 결실을 보는 것이 자아실현을 하기 위한 밑거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승진은 회사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는 지표이자 본인 힘으로 이뤄낸 증거입니다. 이렇게 인생에서 몇 없을 이벤트를 승진 축하 화분과 편지를 함께 선물하면 받는 사람뿐 아니라, 주는 사람도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게 됩니다. 그렇다면 승진 축하 편지의 문구에는 어떤 문구가 적절할까요? 아래 상황에 알맞은 문구들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아끼는 친구 또는 지인에게 보내는 문구 은혜를 주신 선생님에게 보내는 문구 회사 동료, 선후배에게 보내는 문구 소중한 가족, 부부끼리 보내는 문구 아끼는 친구 또..

테라리움 꾸미기와 올바른 관리 방법 [내부링크]

식물 인테리어 또는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화분이나 다육 식물을 키우곤 합니다. 그러나 관리가 힘들어 금세 시들시들 죽어 버리는 일이 부지기수이죠. 하지만 초보자에게도 방법이 없지는 않습니다! 식물을 키우기 까다로운 분들에게 테라리움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쉽게 꾸며주는 도구 활용법과 주의점, 그리고 약간의 관리 팁만 알면 말이죠. 그럼 각설하고 바로 만나보시죠! 테라리움 꾸미는 방법 용기 선택하기 테라리움은 용기의 뚜껑 유무에 따라 밀폐식과 개방식으로 나뉩니다. 밀폐식은 내부 습도가 높아 습기를 좋아하는 식물을 심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습하면 곰팡이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일반 가정에서는 보통 개방식 테라리움 용기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개방식 테라리움의 경우 ..

식물이 주는 싱그러움, 플랜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플랜트 인테리어란, 식물이 메인이 되어 인테리어를 꾸미는 방식을 말합니다. 보통 줄여서 '플랜테리어'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한 해 가장 주목받는 인테리어 트렌드 키워드로 꼽힐 만큼 현재 제일 인기 있는 인테리어 방식이에요. 인테리어 테마가 셀 수도 없이 많은 것을 생각해보면 꽤 놀라운 수치라고 할 수 있어요. 플랜트 인테리어가 주는 매력, 궁금하지 않으세요? 지금부터 그 인기 배경과 현명하게 꾸미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왜 플랜테리어의 인기가 많을까? 플랜테리어의 인기 요인에는 SNS의 역할이 컸습니다. 네이버 데이터 랩의 분석 결과를 보면, 코로나 팬데믹 시작 직후인 2020년에 '식물' 키워드 검색량이 2019년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반려 식물을 자랑하려는..

새 가구의 포름알데히드 냄새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구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실용적인 용도로 쓰일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의 주요 요소로서 예쁘게 집을 꾸며주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때가 되면 알맞게 교체해 주어 필요에 따라 새 가구를 들여놓아야 하는데요, 새 가구를 들여놓은 가정에서 유독 본드와 같은 냄새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 냄새로 인해 두통, 어지러움, 발진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새 가구 증후군'이라는 병명이 새롭게 붙여질 정도로요. 어떤 이유에서 이런 증세가 나타나는 걸까요? 범인은 새 가구에서 아직 빠져나가지 않은 포름알데히드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위험성 최상위 등급으로 분류하였고 국내에서도 기준치 이상 넘지 않도록 법령으로 정해두고 있지만, 새 가구에 담긴 소량의 성분으로도..

알맞은 베란다 화분 위치로 꽃이 지지 않게 하는 비법 [내부링크]

얼마 전 지인의 초대로 다른 가정집에서 식사한 적이 있었어요. 집 주인분이 꽃을 너무나 좋아하셔서 실내뿐만 아니라 베란다 공간도 화분으로 가득 꾸며놓아 마치 미니 정원을 보는 듯했는데요, 그 싱그러움이 너무 좋았지만 관리하기가 힘들 거 같아 물어보았는데 매번 꽃을 사지 않아도 꽃을 오래 유지하는 비법이 있다며 알려주셨습니다. 저만 알기 아까워 이야기를 풀어 볼까 합니다! 베란다 화분 위치 선정하기 우리 집의 환경을 파악하자! 먼저 자기 집 환경을 관찰할 필요가 있어요. 주거하는 사람의 생활 습관에 따라 키우는 식물의 상태도 영향을 받아요. 예를 들어 우리 집 겨울철 난방을 같은 온도를 유지하는 스타일인지, 아니면 집을 비워 놓는 경우가 많아 난방을 끄거나 키는 빈도가 잦은지에 따라서 가장 중요한 온도가 ..

무옵션 원룸 자취 구할 때 인테리어에 도움되는 팁 TOP 4 [내부링크]

원룸 자취방을 찾는 사회초년생에게는 방 구하는 것도 하나부터 열까지 알아야 할 것도 많아서 고민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집에 붙어 있는 시간이 하루 중 가장 긴 만큼, 인테리어 방식에 따라 나의 정신건강과 신체 건강에 지대하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 있는데요, 한 번 인테리어를 꾸미면 이사 가기 전까지 그 효과를 알차게 누릴 수 있죠. 작은 공간이지만 알차고 예쁘게 꾸밀 방법을 터득하면, 나만의 특성을 살린 인테리어 하기가 더 용이합니다. 그렇다면 원룸 자취 시 인테리어 활용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주요 4가지 포인트를 압축해서 알려드릴게요. 원룸 자취 인테리어 팁 네 가지 메인 가구 정하기 풀옵션 원룸이라면 해당 사항이 없겠지만 아마 집을 꾸미고 싶으신 분은 대부분 옵션이 ..

ADHD와 게임중독의 상관관계 및 대처법 [내부링크]

ADHD와 게임중독의 상관관계 게임중독 성향이 있는 아이가 대부분 ADHD, 우울증, 아스퍼거증후군과 같은 공존 질환을 가지고 있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한양대 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노성원 교수는 "뇌의 구조적 취약성이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노 교수는 "태어날 때부터 충동이나 정서 조절에 취약한 뇌가 있다고 설명하며 혈관이 나쁘면 신체 여러 곳에 혈관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것과 같은 원리라고 말합니다. 게임중독과 공존 질환은 어떤 것이 먼저인지 인과 관계를 명확히 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주대병원 정신의학과 신윤미 교수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문제"라며 "게임중독으로 사회생활이 안 되어 공존 질환이 일어날 수 있고, 반대로 공존 질환 증상으로 게임중독이 나타날 수 있고, 두 경우가..

인테리어 컬러 기본 개념과 실제로 적용하기! [내부링크]

막상 인테리어를 꾸미려면 생각보다 기초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예뻐 보이는 소품 몇 개를 가져다 놓으면 되겠지.", "벽지 색깔을 바꿔볼까?"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하다가는 나중에 비용만 들고 큰 낭패를 보기 십상인데요, 인테리어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컬러 조합을 신경 쓰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아마 공간에 인테리어 컬러를 맞추고 가구나 소품의 컬러를 조합하는 방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인테리어 컬러 조합의 기본 개념과 실제로 어떻게 적용할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인테리어 컬러 조합의 개념 색 체계 먼저 색상을 이해하려면 색의 분류방식, 말하자면 색상, 명도, 채도의 정확한 뜻을 알아야 합니다. 색상은 색채의 종류, 명도는 색의 밝고 어..

관엽식물로 내 집 인테리어 멋져 보이게 만들기 [내부링크]

만약 누군가가 "멋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하나만 구입한다면 어떤 게 좋을까요?"라고 묻는다면 망설임 없이 관엽식물을 추천합니다. 어떤 형식의 인테리어 집에도 어울리며, 활력있는 아이템은 힐링이 되기 때문입니다. 식물은 어수선한 공간에는 한 모금의 청량제가 되고, 물건이 적고 삭막한 공간에는 포커스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주변 사람에게 인테리어로 관엽식물을 추천해주면,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종류가 너무 많아서 뭘 골라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키우기 힘들어요."라며 망설이는 분도 많습니다. 이러한 고민을하고 계신 분들에게 지금부터 그 해결법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실패하지 않는 관엽식물 키우기 적절한 장소에 배치하기 공간의 구석이나 여백으로 남은 자리에 두는 것이 기본입니다. 바닥에 놓는..

평범한 소품 활용해 예쁘게 내 집 꾸미기 [내부링크]

센스가 빛나는 내 집 꾸미기에는 소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잡화점에서 첫눈에 반한 장식품이나 멋진 꽃병, 여행지에서 발견한 귀여운 기념품이 있는데 막상 꾸미려고 놓다 보면 도저히 이렇다 할 느낌이 오지 않을 때가 대부분입니다. 각각 따로 보면 멋지고 예쁜 물건인데 함께 진열하면 통일감 없고 어지러운 느낌이 들지요. 아마 집 꾸미기에 관심 있는 대다수가 동의하실 거로 생각해요. 내 집을 정돈하고 예쁘게 꾸미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부터 제가 소품을 센스 있게 장식하는 방법과 공간을 구분하여 깔끔하고 세련되게 인테리어 꾸미는 노하우 3가지를 알려드릴 거니까요. 삼각형의 법칙 가장 먼저 알아두어야 할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키가 '높은, 중간인, 낮은' 아이템을 3..

꽃 디자인 활용해 손쉽게 장식하는 방법 [내부링크]

집 인테리어를 꽃 디자인으로 활용해 꾸미면 훨씬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꽃 한 송이만 있어도 집의 인상이 달라지죠. 피곤한 몸으로 직장에서 귀가했을 때, 집안일로 녹초가 될 때, 육아에 쫓길 때 방에 장식된 꽃을 보면 마음이 가볍게 치유되거든요. 아마도 식물에 깃든 생명의 힘 덕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덧붙여서 꽃에는 정리 효과도 있어요. 모처럼 꽃이 생기면 조금이라도 더 예뻐 보이도록 집을 정리하고 싶어지거든요. 그렇지만 꽃으로 인테리어 디자인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분도 있을 거로 생각해요. 모든 일들은 익숙해지지 않으면 어렵기 마련이죠. 그래도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간단한 꽃꽂이와 장식하는 꿀팁 포인트를 알려드릴게요. 쉽게 꽃장식 시도하자! 꽃을 사면 가장 먼저 할 일 꽃..

의외로 모르는 가구 배치 팁 [내부링크]

이사할 때, 대청소할 때, 새로운 가구를 집으로 들일 때 많은 분이 고민하시는 부분이 바로 가구 배치입니다. 특히 부피가 크고 무게감이 있는 가구는 한 번 자리 잡으면 다시 옮기기가 쉽지 않지요. 처음부터 알맞게 배치하여 실용적으로 공간을 사용하고 인테리어 디자인을 살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가구 배치를 어떻게 하면 보기에 답답하지 않고 이쁘게 인테리어 할 수 있는지 몇 가지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보실까요! 1. 공간이 넓어 보이게 하는 법 착시현상을 유도하자 넓이는 차이가 없는데 왠지 '넓어 보이는 방'과 '좁아 보이는 방'이 있습니다. 같은 평수, 같은 평면인데 넓게 느껴지거나 압박감이 느껴지는 건 왜일까요? 차이가 어디에서 생기는 걸까요? 그 이유는 사람의 시선을 인위적으로..

우리집 확 바꾸는 가성비 인테리어 팁 [내부링크]

이사 올 때만 해도 나만의 이쁘고 안락한 공간을 만들어보겠다는 심정으로 인테리어를 꾸몄었는데 한 해, 두 해 지내면 처음 꾸몄던 인테리어 테마는 온데간데없고 여기저기 쌓여있는 잡동사니와 전혀 매치 불가의 갖가지 다채로운(?) 색상, 혼자 튀는 가전제품 등등 애초에 생각했던 인테리어와 비교해서 전혀 딴판인 상황을 대부분 겪을 거예요. 다시 우리집 인테리어를 꾸미자니 수리 비용도 만만치 않고 그대로 두자니 난민 임시거처 같은 우리집...... 어디서부터 무엇을 바꿔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가성비 있게 인테리어 꾸미기 팁들을 방출합니다! Step 1. 집안 물건 정돈하기 대부분의 사람이 집안 가구로 인테리어를 할 때 거실-소파, 주방-식탁, 안방-침대 이런 식으로 마치 정해진 공식이 있는 것처럼 가구 배..

꽃 데코 인테리어 절대 실패하지 않는 꿀팁! [내부링크]

꽃으로 공간을 인테리어하는 방식은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데코 방식 중에서 한 가지 주제로 통일하면 대강 어떻게 꾸며야 할지 감이 오실 거예요. 꽃 데코 인테리어로 우리집을 더욱 화사하고 예쁘게 만들고 싶으신 분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부분을 3가지 주제로 나누어 정리해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효과는 절대 적지 않은 방법이에요. 꽃 데코 테마 정하기 꽃 데코 형식 꽃다발 플라워 박스 센터 피스 화병 페이퍼백 드라이 플라워 꽃으로 공간을 인테리어하는 방식은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데코 방식 중에서 한 가지 주제로 통일하면 대강 어떻게 꾸며야 할지 감이 오실 거예요. 아마 제일 꾸미기가 용이한 화병을 많이 선택하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화병을 고를 때는 꽃의 부피와 색감을..

셀프 인테리어 카페 계약 전 반드시 챙겨야 할 사항 TOP 4 [내부링크]

인테리어는 전문 지식이 필요한 만큼 셀프 인테리어를 결정하고 카페를 창업하는 분은 많지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알아볼 것도 많고 공사 준비할 것도 많은 만큼 접근하기 힘든 것이 사실인데요, 계약 전에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사항 4가지를 꼽아보고 어떻게 해야할지 적어보았습니다. 부디 이 글이 셀프 인테리어 카페를 시작하시려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토지대장, 등기부등본 준비하기 등기부 등본으로 저당권설정여부와 근린생활시설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근린생활시설이어야 카페를 영업점으로 신고가능하고 웹 상으로 밀키트나 기타 물품을 판매가 가능합니다. 토지대장 또한 확보하여 구청에 방문하면 정화조 용량과 상하수도 시설이 잘 갖춰졌는지 확인 가능한데, 만약 공사를 하려는 장소가 이전에 사무..

천장 디자인을 활용한 인테리어 중요 팁 4가지 [내부링크]

가게, 회사 또는 주택 공간에서 천장 디자인 양식을 보면 디자이너의 스타일을 대략 파악할 수 있을 정도로 천장 디자인은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입니다. 요즘은 동네에서도 특색있는 카페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본인만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용이한 방식이 카페 천장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으며 비단 카페뿐만 아니라 식당 천장 인테리어에서도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인테리어 방식이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생각하면, 천장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사업자가 지역 경쟁에서 사람들의 유입을 끌어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천장 디자인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사업장 또는 주택 공간 인테리어에 알맞은 선택..

라벨 붙이기로 산만한 집안 정리하기! [내부링크]

집안일을 할 때 주의 집중이 잘 안되고 이것저것 일을 동시에 벌이기 일쑤고 스트레스가 쌓인다면 라벨 붙이기를 시도해 보세요. 일의 진척도가 늘어나고 더 빨리, 효율 있게 작업을 마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라벨 붙이기를 한번 해 놓으면 밀봉된 물건들을 일일이 확인하려 열어 볼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집안을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세, 가스비, 기타 생활 비용까지 줄이는 일석 이조 이상의 효과를 얻어가세요. 그러면 바로 어떤 라벨 붙이기가 효율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선 코드, 케이블 잭에 라벨링 스위치형 멀티탭 :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위치가 있는 개별 멀티탭은 이름표를 붙여 놓으면 전기세를 아낄 수 있어요.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선 코드를 뽑지 않고 라벨링 한 코드의 해당 스위치만 ..

범주화 안 하면 인생에서 손해 보는 까닭 [내부링크]

우리 인간은 기본적으로 범주화 능력을 갖추고 태어납니다. 인류의 선조들은 야생에서 '먹을 수 있는 것'과 '못 먹는 것'의 분류를 통해서 다른 동물과 차별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세스의 범위를 넓혀서 존재하는 모든 개념에 적용해, 유구한 인류 문명을 가지게 되었죠. 범주화의 사전적 의미는 비슷한 성질을 가진 사물이나 개념을 일정한 기준에 의하여 하나의 종류나 집단으로 묶는 행위를 말합니다. 사람의 뇌가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특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무한함'과 '연상 접근' 시스템이 있습니다. '무한함'이란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고 경험한 모든 기억이 뇌 어딘가에 저장되어있다는 것이고, '연상 접근'은 지각적 연상이나 의미론적 연상을 거처 다양한 방식으로 기억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을 ..

기억 잘하는 법 Best 5 이것만 지켜도 기억력 최대로 가동한다! [내부링크]

학업 또는 일상생활에서 암기력 향상을 원하거나 최근 기억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 걸 체감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물건을 어디에다 두었는지 자주 잊어버리고 지인의 이름이 생각이 안 나는 등, 자주 깜빡깜빡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가 보통 기억력이라 부르는 대뇌변연계 정보처리 능력은 평소 식습관과 생활 패턴에서 막대한 영향을 받는데요, 그중에서 뇌 기억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5가지 요인들을 꼽아보고 그 해결책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보실까요? 기억력 향상을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5가지 충분한 숙면 시간 확보 과학자들은 인간을 포함한 포유류가 왜 잠을 자게 되었는지 이해하고자 연구해왔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수많은 이론이 제시됐죠...

홈오피스 인테리어 꾸미기 효율적 업무 공간 만들기 꿀팁! [내부링크]

집에서 업무를 봐야 하는 상황이 생기거나 전업 재택근무자라면 일을 하는 방 안이 어지럽고 필요한 사무용품, 서류, 책등의 위치를 최적화하지 않으면 그만큼 일의 집중도를 잃어버리는 결과를 초래하게 돼요. 정리되지 않은 물건이 우리의 주의력을 앗아간다는 이론은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자이자 신경과학자 대니얼 J. 레비틴이 입증한 논리이기도 하죠. 이처럼 정돈된 사무 공간 인테리어는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도 있고 반대로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기 때문에 홈오피스를 생각하고 있으신 분이라면 중요 포인트로 접근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지면에서는 홈오피스 인테리어를 통해 업무 효율도 높이고 내 취향을 접목하여 꾸밀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드릴게요! 내가 처한 환경에 따라 사무 공간을 설정하자! 좁은 방 인테리어 하기 ..

특이한 책장, 의외로 모르는 좋은 나무 재질과 실용성 따지기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유행에 민감합니다. 디자인 책장의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십년 이상 큰 인기를 끌면서, 사실 유행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유사한 형태를 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쁘지만 어디서 많이 본 듯하고, 개성 없는 스타일을 여러 가정에서 흔하게 시도하곤 하죠. 하지만 그 가운데 흔히 볼 수 없지만, 어딘지 모르게 과하지 않으면서 따라 하고 싶은 집이 있기 마련입니다. 너무 튀거나 과하면 주변 가구 인테리어 컨셉에 맞추기 어렵지만, 그래도 모던하면서 유행하는 스타일과 아주 다르지 않은 스타일은 필히 매력적으로 보이기 마련입니다. 그중에서도 서재가 있는 방 인테리어는 개인 공간으로 사용되어 주로 취미 생활하는 안식처로 쓰이는데요, 누구에게 방해받지 않고 자신의 취향을 담을 수 있는 사적인 공간을 ..

패브릭포스터 붙이기 팁과 예쁜 디자인 선택하기 [내부링크]

내 집 인테리어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시공은 말할 것도 없고 소품을 들여놓는 것부터 페인트칠하기, 부피가 큰 가구를 구입하는 것까지 모두 비용적 부담이 크고 수고가 드는 일들입니다. 그렇지만 패브릭포스터 붙이기를 적절히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심심한 공간을 채우고, 가릴 곳은 가리면서 예쁘게 단장하기 가장 용이한 방법입니다. 톤이 다른 벽지, 손상된 가구, 두꺼비집, 너저분한 잡동사니 등을 효과적으로 가리고 독특한 디자인의 패브릭포스터를 이용해 보세요. 내 집의 분위기가 확 바뀌는 것을 목격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몇 가지 팁과 노하우를 알면 손쉽게 패브릭 포스터 붙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그 방식을 소개..

미니멀 라이프 버리기 알짜 노하우 BEST 7! [내부링크]

여러분은 왜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려 하시나요? 아마 자기 집이나 직장이 완벽하게 정리정돈되어 있다고 느끼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몇백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일반 가정에는 지금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물건들, 심지어 가위처럼 매우 기본적인 것조차 구비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소유물 숫자는 과거 어느 때와 비교해도 1000배가 넘습니다. 수많은 가정이 집이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많은 물품을 쌓아놓고 사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 결과 이런 잡동사니와 마주치기만 해도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급격하게 치솟습니다. 코르티솔 수치의 상승은 인지 능력 저하, 피로, 면역력 저하 등의 신경장애로 이어지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너무 극단적 설명 아니냐고요?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내 집 물건 버리기 실천 ..

인테리어 종류 의외로 사랑받는 컨셉과 스타일 집합! [내부링크]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공간 인테리어 방식은 그 컨셉과 스타일에 따라 천차만별로 나뉩니다. 시공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처음부터 자신에게 맞는 인테리어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인테리어 방식은 외국에서 유행하는 스타일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 경향성을 띠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해, 국내 인스타그램, 유튜브, 포털 사이트에서 뜻밖의 인기를 얻은 독특한 인테리어 종류를 모아봤습니다. 참고하시면 나만의 개성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코리안 모던 인테리어 요즘 주요 인테리어 스타일을 보면 모던, 미니멀, 북유럽 디자인 등 천편일률적인 테마가 넘치고 있습니다. 오히려 한국에서 한국식 인테리어를 찾아볼 수 없는 아..

인테리어 컨셉 TOP 5 요즘 뜨는 인테리어 스타일 [내부링크]

유명 인테리어 소품 관련 사이트 '오늘의집'에서 최근 1년 동안의 검색 키워드를 종합해 검색 트렌드 추이를 발표했습니다. 최근 8년 동안 인테리어 트렌드를 좌지우지한 주요 인테리어 유형을 선정하고 해당 유형을 나타내는 세부 키워드를 상세 분류하여 성별, 연령별 사용자의 빅데이터 검색 결과를 공개하였는데 과연 인기 인테리어 순위가 어떻게 나왔을까요? 자료를 분석해보면 최근 2년간 대세 트렌드로 자리 잡은 1위 인테리어 컨셉은 약간 주춤했지만, 여전히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고, 새롭게 부상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이 등장했습니다. 긴 말 필요 없이 바로 확인하러 가보시죠! 인테리어 컨셉 트렌드 BEST 5 5위 미니멀 2010년대 중반 인기를 끌었던 미니멀, 북유럽 스타일은 이제 검색량이 잦아드는 추세입니다. 하지..

허먼밀러 시디즈 완벽 분석, T50은 에어론을 대체 가능할까? [내부링크]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이나 학생은 의자에 하루의 대부분의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가 많아 좋은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체력관리와 허리 건강에 필수적 요인이 되었습니다. 좋은 의자를 선택하는 것은 자동차나 집을 구입할 때처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의자의 용도에 맞게 어떤 브랜드가 무슨 특징을 가졌는지 알 필요성이 있습니다. 사무용 의자 중에서 끝판왕이라 평가받는 허먼밀러 브랜드와 수십년간 실구매자 1위의 왕좌를 차지하고 있는 국산 기업 시디즈의 특색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왕 사는 의자 질 좋고 나에게 꼭 맞는 의자로 사길 원하시는 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초고가 허먼밀러 의자 에어론. 그리고 시디즈 T50은 에어론의 실질적 대안이 될 수 있을까요? 이..

미드 센츄리 모던, 인스타 트렌드 1위 아이템은? 2위 포스터 [내부링크]

이제는 인테리어의 대세가 되어버린 미드 센추리 모던! 얼마전까지만 해도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 방식이 SNS를 휩쓸고 다니고 있었는데 역시나 인테리어계의 트렌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빠르게 돌고 도는 것 같습니다. 왜 사람들은 그 옛날 20세기 중반에 유행하던 인테리어 디자인을 다시 선호하게 되었을까요? 대체 미드 센추리 모던 디자인의 매력이 무엇이길레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유튜브, TV 방송, 대기업의 주요 가전 디자인 트렌드까지(삼성 비스포크, LG 오브제 등) 모든 미디어를 휘어잡고 있는 걸까요? 여기 하단에 소개해 드리는 인스타 트렌드 소품들을 보시면 이 디자인의 감성을 느끼고 인기의 요인을 알게 될지도 모릅니다. 먼저 왜 이렇게 미드 센추리 모던 가구와 소품 인테리어가 인기있는지 특징과 원인..

러그 재질에 따라 라이프 바뀐다 [내부링크]

라이프 스타일 바꿔주는 러그는 무엇? 러그는 소액으로도 공간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꿔주는 필수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입니다. 러그 그 자체로도 실용적인 기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디자인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기도 하고 안정적인 디자인으로 우리의 감성을 유도하여 심리변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렇게 개개인의 입맛을 반영한 러그를 배치할 경우 심심하거나 차가워 보이는 공간에 생생한 느낌과 따뜻한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이 지면에서는 러그 소재에 따라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 꾸미기에 도움이 되는 재질의 특성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러그 재질에 따른 다양한 효과 오늘날의 건축물은 다채로운 바닥재를 사용하여 각자의 입맛을 반영한 건물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중, 가장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디자인러그 반드시 참고해야 할 러그 디자인 지식 요약본! [내부링크]

인테리어의 꽃 디자인러그 인테리어를 꾸미는 방법은 벽지,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 직접적인 방식으로 홈 데코를 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비용과 노동이 필히 뒤따를 수밖에 없는데요, 지출과 노동을 최소화하면서 집 안 분위기 형성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인테리어 물품을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사용자의 개성을 나타내면서도 각종 인테리어 가구, 소품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디자인러그입니다. 일반적인 카펫 용도로 사용하는 러그와는 달리, 디자인러그는 나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을 집안에 표현하고 전체적인 디자인에 통일감을 부여함으로써 인테리어 공간을 한층 드라마틱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예쁘고 멋진 디자인러그를 공간과 주변 가구의 환경에 맞추어 최대로 활용하는..

자취 필수템 리스트 TOP 7, 의외로 모르는 핵꿀 아이템만 선정 [내부링크]

의외로 모르는 핵꿀 자취 필수템 모음 자취초년생 여러분의 가장 큰 고민거리가 이사할 때 필수용품을 챙기는 것일텐데요, 저는 자취만 10년이 넘은 자취 고인물(?)로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해당하는 핵꿀 필수 아이템 몇 가지를 선정해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라면 냄비, 탈취제같이 다른 사람들이 매번 언급하는 식상한 물건은 이미 다 아실 거라 생각하고 제외했습니다. 각설하고 제 자취 생활에 정말 유용했지만 의외로 사람들이 모르는 Best 7 물품들을 바로 만나보시죠! 소형 전기히터 자취생들의 첫 번째 목표는 생존입니다. 본집으로 다시 회귀하지 않고 자취 생활을 몇 년씩 유지하려면 생활비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제 자취 초창기 난방비 10만원 크리티컬을 맞은 적이 있었는데, 이 아이템 덕분..

원룸 꾸미기 사이트 TOP 3, 가심비 넘사벽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7평 원룸 인테리어에서 투룸까지 커버하는 BEST 3 사이트 선정 1인 가구가 급격히 늘어나는 시대에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점차 늘어나면서 원룸 인테리어 가구 또는 소품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좁은 공간을 실용적으로 활용하면서 나만의 개성을 뽐내기도 가능한 집 꾸미기는 개인의 만족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심리적인 안정감을 유지하게끔 도와주기도 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7평 원룸부터 투룸까지 작은 공간에 최적화된 나만의 집 꾸미기 사이트를 선정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내세우고 있는 테마가 조금씩 다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신에 맞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원하는 정보를 얻길 바랍니다. 집꾸미기 집꾸미기 사이트는 시즌별로 내세우고 있는 아이템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원룸 인테리어 소품 감성을 위한 필수템, 자취 초보 필독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에서 핫한 소품들만 모아봤습니다. 집 크기가 작아도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내 집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작은 방을 연출하는 방식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빈티지 물건과 새 물건을 믹스매치해서 앤티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거나, 한정된 수납공간을 최대로 가용하는 콤팩트 가구로 미니멀하게 꾸미는 등, 꾸미는 요령은 가지각색입니다. 여기서는 실용적인 면과 감성, 두 가지 모두 챙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간을 아기자기하게 꾸며 특색을 살리고 다양한 소품 아이디어를 활용해서 예쁘고 분위기 있게 방을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어디서부터 무슨 아이템으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이것만 챙겨도 분위기가 확 바뀌는 7가지 소품으로 준비해봤습니다. 분명 삶의 질..

전세집 꾸미기 휑한 벽면 활용 핫 아이템! [내부링크]

전세, 월셋집 월테리어를 위한 핫 아이템 선정 부동산 시장 침체기가 언제 풀릴지 모르는 판국에 전세, 또는 월셋집으로 이사 가는 분들이 많으리라 예상됩니다. 못 하나도 벽에 제대로 박지 못하는 슬픈 현실에 가구만 이리저리 옮기는 한정적인 집 꾸미기에 그치기 마련인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방식으로 벽지나 천장에 손상이 없고 자국이 남더라도 나중에 복구가 편한 인테리어 소품을 선정해보았습니다. 벽면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삶의 질이 한층 올라가는 체감을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보금자리 꾸미기를 꿈꿔왔지만, 현실에 부딪친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 생각해요. 그러면 어떤 아이템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월테리어 활용 필수 아이템 인테리어에 있어서 시야의 가장 큰 지분을 차지하는 벽면은..

PS5 무선 헤드셋 펄스 3D 팔방미인이 따로 없다 [내부링크]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퀄리티 소니에서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5 전용 헤드셋 'PS5 펄스 3D'는 게이밍 전용으로 나온 헤드셋입니다. 처음 이 물건은 접했을 때, 몇몇 리뷰어분들이 10만대 헤드셋이라 그런지 날 선 혹평을 가하는 것을 보았는데요, 하지만 제가 직접 느낀 바로는 가격 대비 매우 훌륭한 제품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게임용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단점을 없애서 영화, 심지어는 영상 작업 용도로까지 쓰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체 어떤 면에서 'PS5 펄스 3D'가 살만한 물건인지 지금부터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뛰어난 음장감 음장감이란 '좌우에 세팅된 스피커 시스템을 둘러싸듯 폭넓고 깊이 있는 스테이지 공간을 사운드로 표현하는 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TPS 게임에서 ..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순위 Best 5! 스위치 뽕 뽑는 게임만 모음 [내부링크]

시간 대비 효율 높은 게임만 선정 우리나라 사람들의 게임 선호도는 외국과는 판이합니다. 한국인의 빨리빨리 성향과 특유의 경쟁 심리는 우리만의 게임 선호도 문화를 만들었습니다. 명작 게임은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좋은 작품으로 평가받지만, 국내에서는 "평점만 믿고 질렀는데 지루하기 그지없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하나 없다" 등 예상보다 재미없다는 평을 받을 때도 종종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러한 우리 민족의 특성에 맞춰 가장 재미있는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TOP 5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 젤다의 전설 시리즈나 동물의 숲은 지겨우니 제외하고 선정해보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처음 접하신 초보뿐만 아니라, 예상치 못한 게임에서 새로운 재미를 느껴보고자 하는 유저분까지 도움이 될 ..

닌텐도 VR 게임 기기가 절대 존재할 수 없는 까닭 [내부링크]

닌텐도는 VR 게임에 관심이 없다 소니와 함께 일본 비디오 게임기 제조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닌텐도 기업은 경영 이념이 굉장히 독특합니다. 게임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이 확고하며 시장 반응이나 경쟁 회사의 방침이 어떠하던 간에 이에 휘둘리지 않고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엑스박스의 마이크로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의 소니는 고성능 퍼포먼스로 무장한 고가의 게임기를 출시해 오고 있는 반면, 닌텐도는 게임기를 전 연령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난감의 개념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개념은 예전 닌텐도 패미컴 기기에서 시작해서 현재 닌텐도 스위치에 이르기까지 수십년간 이어지고 있는 회사의 방침이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같은 대형 기업의 고위급 임원진은 게임에 대해 이해도가 낮은 전문 경영인으로 ..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게임 TOP 3 집합! [내부링크]

뭐부터 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게임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넘어 TV 시리즈, 영화 등의 미디어뿐만 아니라, 완구, 캐릭터 상품에 이르기까지 역사상 최고의 성공을 거둔 문화 콘텐츠를 꼽자면 단연 포켓몬스터 시리즈입니다. 흥행에 첫 스타트를 끊은 포켓몬 게임은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가볍게 즐기기도 좋고 게임 내 파고들 부분이 많아서 진중하게 몰입하기도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게임은 육성, 배틀, 모험, 판타지, 퍼즐과 같은 요소를 적절히 배합하여 다른 어떤 게임보다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시리즈가 너무 많아 뭐부터 해봐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포켓몬 게임 중, 우선적으로 해봐야 할 Best 3를 소개해드립니다. 포켓몬스터 ..

우주항공청, 반드시 우주항공 기술 개발이 필요한 까닭 [내부링크]

우주항공청의 설립이 가지는 의미 스페이스X, 블루오리진, 버진갤럭틱이 주도하는 민간 우주여행에 중국마저 뛰어들면서 세계 우주산업의 신 패러다임이 도래하고 있다. 이처럼 민간 기업도 우주 항공 사업에 다수 뛰어들면서, 동시에 하위 분야의 기술 발전이 팽창될 것이다. 우리나라는 2022년 6월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성공으로 세계 7대 우주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발걸음을 땠다. 이미 한국은 방위 산업 기술 덕택에 무기 수출 경제 효과로 쏠쏠히 재미를 보는 중이고, 그로 인해 방위 산업 규모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 미사일 로켓(군사용)과 항공 로켓의 활용 면에서 기술적으로 동일한 부분이 있는 것을 보면, 정부가 힘을 실어줌으로써 해당 기술 발전에 가속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 정부에서 기획한..

절대로 뉴럴링크 도입을 막으면 안 되는 이유, 일론 머스크 "내 머리에 칩 심는다." [내부링크]

현세 인류의 퀀텀 점프가 임박했다? 뉴럴링크는 테슬라, 스페이스X의 창업자 겸 CEO인 일론 머스크가 2016년에 세운 뇌 신경 과학 스타트업 벤처 기업이다. 인체에 동전만 한 칩을 뇌에 삽입해 컴퓨팅 시스템과 연결한다는 목표로 세워졌다. 머스크는 2022년 11월 30일 뉴럴링크 언론 발표회를 통해 "이제 곧 뉴럴링크의 컴퓨터 칩 임상실험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와 동시에 장치가 준비되면 자신의 뇌에도 삽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직접 자기 뇌에 심는다는 그의 말을 들어보면, 진행 중인 뉴럴링크 사업을 허무맹랑한 꿈이 아니라, 이제는 어느 정도 인정해야 할 시점이 온 것 같다. 인류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뉴럴링크 사업. 대체 이 프로젝트의 목적이 무엇인지, 현재 어디까지 왔는지, 왜 이 프..

미국이 외계인 고문을 통해 만든 결과물? 차세대 스텔스 폭격기 B-21 [내부링크]

격납고 문이 열린다. 장막이 걷어지고 날렵한 자태가 드러난다. 사람들의 눈이 휘둥그레진다. 미 국방부 장관이 그 앞에서 격양된 목소리로 말한다. 기립박수 세례가 펼쳐진다. 이 장면은 얼마 전 미국의 차세대 스텔스 전략 폭격기 B-21 Raider의 출고식 현장에서 일어난 일이다. 신냉전 체제로 들어가는 판국에서, 미국이 중국과 북한을 압박할 용도로 만든 차세대형 최고의 무기이다. 미 국방부가 지하 벙커에서 외계인을 고문하고 얻어낸 기술로 만들었다는 얘기가 돌 정도로, B-21 폭격기는 현세 인류가 만든 21세기 최신 기술의 집약체이다. B-21이 전쟁을 억제할 것인가, 아니면 촉발할 것인가. 차세대 스텔스 폭격기 B-21 Raider를 지금부터 파헤쳐보자. 대폭 업그레이드된 기체 스텔스 기능의 강화 일단..

반도체 슈퍼을 ASML이 국내 화성 동탄에 상륙하는 이유 [내부링크]

세계 최고 반도체 장비 회사 ASML의 영향력 네덜란드 제조업은 석유정제, 석유화학 전기기기, 철강, 식품을 중심 산업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천(Fortune)이 발표한 세계 500대 기업에 들어가는 11개의 대기업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중 단연코 1등 기업은 ASML(Advanced Semiconductor Materials Lithography)입니다. ASML은 7나노미터 이하 공정의 세밀한 반도체 생산을 위한 필수 장비인 EUV(극자외선) 노광 장비를 유일하게 생산하여 독점 공급합니다. 이 반도체 장비 생산 업체의 EUV 장비는 대당 2500억원에 달하며, 최근 개발을 마친 EUA 장비는 4900억원에 육박합니다. 연간 생산 대수가 40여 대에 불과해 삼성전자, ..

황희찬, 손흥민 브라탑에 이런 기능이? EPTS(전자 성능 추적 시스템) [내부링크]

대한민국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2대 1로 누르고 드라마 같은 16강 진출을 결정했습니다. 이에 외신들도 극찬 릴레이 기사를 쏟아내고 있는데요, 12월 3일 이뤄진 이 경기에서 경기 막판 추가시간에 기적적인 역전 골을 뽑아낸 황희찬의 세레모니에서 그가 착용한 브라탑처럼 생긴 '이것'이 대중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손흥민도 착용한 '이것'은 대체 무엇일까요? 현대 스포츠 기술의 정수 EPTS 전자 성능 추적 시스템 월드컵 우승, 프리미어리그 우승에 지대한 기여 당시 황희찬이 착용한 브라탑은 선수의 무빙과 상태를 분석하는 최신 기술로써 EPTS(electronic Performance and Tracking System)으로 불리는 웨어러블 전자 성능 추적 과학 장비입..

스타링크 프로젝트 스페이스X의 원대한 계획 [내부링크]

머스크가 꿈꾸는 미래를 보다 스타링크는 미국의 스페이스X사가 미래 지구-화성 통신망을 구축할 계획으로 2015년에 런칭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의 위성 통신망과 수중 광케이블의 단점을 타파하고 유선 인터넷과 그에 기반한 무선 통신망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구상된 미래형 위성 인터넷 사업입니다. 2020년 말까지 약 4만개가 넘는 위성을 발사해 전 세계 어디서든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스페이스X의 창립자 일론 머스크는 이 사업으로 크게 노리고 있는 것이 두 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화성에서의 통신 기술 획득과 테슬라와의 연결입니다. 미래 인류가 화성에 도착했을 때 통신 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화성은 지구처럼 환경이 인류 친화적이지 않고 매우 척박하기 ..

애플페이 사용법 쉽게 알고 애플워치에서도 자유롭게 결제하자! [내부링크]

애플페이가 뭔가요? 2014년에 애플이 릴리즈한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의 삼성페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아이패드 등 애플에서 출시한 전자기기에서 개인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를 등록한 후 NFC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시스템인데요, 최초 서비스는 미국에서 시작하여 2022년 11월 현재 전 세계 무려 74개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금까지는 국내에서 서비스되진 않았으나 애플과 현대카드사의 제휴로 인해 12월을 기점으로 아이폰 사용자들 불편함을 어느 정도 해소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2022년 연말부터 현대카드사와 애플이 1년 기간 독점 제휴를 맺었기 때문에 이 기간에는 현대카드 이외 타 카드사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애플페이는 기본적으로 NF..

<더 배트맨> 배트맨은 액션 히어로가 아니다, 웨이브 추천 DC 영화 [내부링크]

더 어둡고 음침한 고담 시티 영화 더 배트맨의 도입 부분에서 브루스 웨인은 낮고 우울한 목소리로 "공포는 도구고 나는 그림자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배트 수트 장비를 착용해 고담 시티의 악당들에게 위협을 주는 것의 의미를 말하며 영화는 시작합니다. '더 배트맨'의 감독인 맷 리브스는 배트맨을 슈퍼히어로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와 같이 과거의 고통에 사로잡힌 같은 인간일 뿐, 그래서 본인의 삶을 받아들일 수 있는 법을 모색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한 사람이라고 얘기합니다. 배우이자 작가인 벤 애플렉이 쓴 각본을 거절한 것도 맷 리브스가 생각하던 배트맨 영화와는 다른 느낌의 줄거리라고 판단했습니다. 벤 애플렉이 쓴 각본은 틀림없이 매우 흡입력 있고 흥미롭지만, 액션성이 강하고 마치 제임스 본드를 보는 듯..

<사이버펑크 : 엣지러너>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추천작 [내부링크]

서브컬처 문화의 한 줄기, 사이버펑크 소설, 영상매체에서 다뤄지는 하위문화의 한 갈래인 사이버펑크는 가상 공간의 세계와 현실 세계를 융합한 머지않은 미래의 인간 세계 문화를 말합니다. 사이버펑크 서브컬처 문화가 정립된 역사는 1984년 미국의 SF 작가 윌리엄 깁슨의 장편 소설 '뉴로맨서'부터였습니다. 이 작품에서 사이버스페이스라는 단어를 널리 퍼트리게 된 계기가 되었고 비슷한 시기에 개봉한 '블레이드 러너' 영화에서는 미래 세계의 디스토피아적 묘사와 사이버 기술의 융합을 멋지게 표현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다룬 소설이나 영화는 아득히 먼 미래가 아닌 현재에서 가까운 미래를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지금 우리가 현대문명의 사회를 살면서 이 시대에 대해 사회비판을 하는 풍자적인 ..

<D.P> 추리 탐정극과 군대의 만남, 넷플릭스 추천작 [내부링크]

1. 한국 남성의 아픈 추억을 어루만지다 "대한민국 병역법 제3조 : 대한민국 국민인 남성은 헌법과 이 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우리나라 건장한 청년이라면 만 18세 이상 모든 남성에게 부여되는 의무로 군대를 다녀오신 분이라면 좋든 싫든 20대 추억의 한 축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나라를 지키기 위한 의무를 위해서 군대란 살인을 가르치는 폭력적인 집단일 수밖에 없습니다. 본인의 성격이 어떻든 간에, 강압적으로 주입되는 집단의식과 그것의 부산물로 나오는 뒤틀린 군대 문화는 이 시대 한국 남성들을 피해자로 만들었습니다. 단지 군대 시절의 아픔을 꾹꾹 눌러 담으며 표현하지 않을 뿐, 남자라면 당연한 경험으로 치부되어왔습니다. 그래서 넷플릭스 드라마 'D.P'는 특별합니다..

<테넷> 엔트로피는 항상 증가한다, 크리스토퍼 놀런 영화 [내부링크]

복습의 재미를 극대화 하다 2020년 발발한 코로나 펜데믹은 전 세계 영화관을 강타한 전례 없는 상업 영화 산업의 위기였습니다. 그 여파는 2022년 현재까지도 이어져 영화 관객 수는 예전처럼 극적인 흥행작을 보기 드물어졌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크리스토퍼 놀런으로부터 강력한 블록버스터 신작이 등장했는데요. 놀란 감독은 필모그래피에서 알다시피 다수의 명작 영화를 제작, 연출해낸 천재 영화감독입니다. 그만큼 팬층도 두껍다고 할 수 있죠.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은 '다크 나이트' 시리즈, '인터스텔라'와 '인셉션'을 만들었으며,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친화력 외에도 영화에 대한 사랑을 소중히 여기는 시네필(Cinephile)적인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는 영화는 무조건 영화관에서 봐야 한다는 신념이 있었고 ..

<비상선언> 이 영화가 쿠팡 플레이로 들어간 이유 [내부링크]

1. 한재림 감독의 5번째 야심작. 시작은 좋았다, 시작만 지난해 제74회 칸 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영화 '비상선언'은 항공 테러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이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한재림 감독은 영화 '연애의 목적', '우아한 세계', '관상' 등의 흥행작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명망 있는 흥행 감독 중 한명입니다. 그는 연애의 목적(2005년)에서 배우 박해일과 강혜정의 명연기와 함께 그만의 재치 있는 상상력을 더하여 멋진 코믹스럽지만, 내용은 진중한 스토리를 선보이며 코믹 로맨스 드라마 장르의 한 획을 그었습니다. 송강호 배우는 이 영화를 보고 한재림 감독에게 연락하여 같이 작품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그다음 해에(2006년) 조폭 영화 '..

<겟 아웃> 천재 영화감독 조던 필의 죽기전 봐야 할 작품 [내부링크]

1. 감독 조던 필의 느끼는 흑인사회 '겟 아웃' 평균적인 할리우드 소형 영화의 제작비에 반의반에도 못 미치는 500만 달러의 저예산 영화로 미국에서 1억 7600만 달러의 박스 오피스 수익을 올렸습니다. 또한 감독과 출연진의 신인이자 시상식 경쟁에서 매번 무시되는 공포 영화임에도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 감독상, 작품상, 남우주연상 4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결국 각본상을 받았습니다. 조던 필의 첫 감독 영화인 '겟 아웃'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영화입니다. 감독인 조던 필은 미국에서 내로라하는 인기 코미디언으로, 아버지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이고 어머니는 백인입니다. 따라서 영화의 주요 플롯인 인종차별 문제는 그 어떤 감독보다 조던 필 감독이 더 내실 있게 다룰 수 있었지 않았을까 하는 ..

<한산 : 용의 출현> 쿠팡플레이 추천 영화 [내부링크]

1. '명량'보다 영화적 완성도를 더욱 높인 '한산' '명량'은 1700만 관객을 동원한 역대 한국 영화 흥행 1위입니다. 김한민 감독으로서는 엄청난 부담이 있을 수밖에 없었을 텐데, 영화 '한산'은 그래서인지 속편이 등장하기 전까지 8년이 걸렸습니다. 사실 이순신 삼부작 영화는 처음부터 계획된 영화라기보단 '명량'의 큰 성공과 제작과정에서의 아쉬움이 더해져 삼부작으로 결정됬다고 합니다. 감독은 전작에서 아쉬웠던 완성도를 더 다듬어 철저한 계획과 준비, 프로덕션의 강화를 위해 시간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명량'이 이순신의 꺾이지 않은 정신을 강조했다면 '한산'은 지혜와 혜안을 가지고 준비된 자로서의 면모를 부각하는 이순신의 모습을 그렸습니다. 영화에서 이순신의 시선을 보면, 그의 눈빛은 한산도 앞바다에 ..

<중경삼림> 홍콩 영화 전성기의 끝자락을 맛보다 [내부링크]

불안한 정세 속 그 시절 홍콩 이야기 영화 속 촬영지는 1997년 영국의 홍콩 반환이 있기 3년 전인 1994년 홍콩 도시를 배경으로 합니다. 97년까지 영국 법령에 있었던 홍콩은 영화 제작에 있어서 서방 국가처럼 표현의 자유가 존재하는 곳이었고, 이에 따라 홍콩 영화 산업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는 궤를 달리했습니다. 현재 30대 후반에서 50대까지 연령대 분들에게 그 시절 좋아하는 영화배우를 물어본다면 주윤발, 유덕화, 이소룡, 임청하, 양조위 등등 당시 홍콩 스타들을 꿰고 있는 것이 이를 잘 나타냅니다. 한편 중국 본토에서는 예전 우리나라 국사 독재 시절이 그랬던 것처럼 문학 작품에 있어서 검열이 모든 작품에 적용되었습니다. 정치적 통제에 위협이 되는 자유사상을 원천 차단하려는 의도였지만, 홍콩은 영..

<지금 우리 학교는> 짝사랑의 결실을 맺은 청산, 넷플릭스 드라마,좀비 아포칼립스 [내부링크]

한층 물오른 한국판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 국내 공상 과학 재난 장르는 2005년 봉준호 감독의 괴물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당시 CG 기술력, 카메라 장비의 열세 등의 힘든 상황에서도 봉 감독 특유의 한국 사회 풍자와 코미디, 액션 활극으로 잘 버무려 냈지만 괴생명체가 중심일 뿐 좀비 장르가 뿌리를 내릴 수 있는 충분한 추진력이 없었습니다. 지금 국내 상황은 다릅니다. 좀비 장르는 전성기에 이르렀고 새로운 동력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휩쓸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 이르렀다고 해외 리뷰어들도 평이 자자합니다. 영화 '부산행', 드라마 '킹덤'을 보셨으면 추이를 확실히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 명맥을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잘 이어받아 젊은 주연배우들의 열정으로 녹..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고래는 무슨 의미일까? 넷플릭스 드라마 [내부링크]

이 드라마가 흥행한 본질적인 이유 신생 채널 ENA에서 방영하고 넷플릭스로 송출되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와 IQ164를 가진 천재 신인 변호사 우영우(박은빈)가 동료, 절친한 친구, 가족과 함께 자신의 독특한 관점에서 사건을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법정 드라마 시리즈로,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시리즈입니다. 그녀의 열정은 멈추지 않으며, 마지막 에피소드가 끝난 지 몇 달이 지난 이 시점에도 사람들은 계속 회자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제작자의 관점에서 흥행 요인을 파악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언급해야 할 것은 여주인공이 자폐 스펙트럼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녀의 행동은 그녀의 독특한 자기소개, 다른 공간에 들어가는 데 몇 초가 걸린다는 사..

<수리남> 박찬호 사인볼은 왜 등장했을까, 넷플릭스 드라마 [내부링크]

흥행 제조기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국내 주요 배우들과 제작진들이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남미의 작은 나라인 수리남 공화국을 배경으로 한 이 범죄 스릴러는 '한국의 마약왕'이라고 불렸던 한 사람의 실화를 바탕으로 배우 하정우와 황정민이 함께합니다. 하정우에게는 16년 만에 첫 드라마 출연이며 작중 마약왕 전요환의 역을 맡은 황정민도 드라마 출연작이 드문 만큼 '수리남'이 주는 의미는 유별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조연 출연진들도 탄탄합니다. 말하면 입 아플 '오징어 게임'의 박해수뿐만 아니라 대중들이 가장 좋아하는 조우진, 유연석 배우도 윤종빈 감독의 배에 합승했습니다. 남아메리카 수리남 국가를 장악한 절대 마약 군주 전요환(황정민)을 상대로 민간인 강인구(하정우)가 국정원의 ..

<토르 : 러브 앤 썬더> 번뜩이는 감독의 재치, 디즈니 플러스 영화 [내부링크]

이번 작의 개요 이야기는 '어벤져스:엔드게임' 세계에서 일어납니다. 치열한 전투가 끝난 후, 토르는 은하계에서 가장 역동적 팀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친구들과 함께 우주로 여행했고, 거기서 많은 친구를 잃었고 결국 싸움을 피했습니다. 뚱뚱한 몸을 근육질로 만들었지만, 여전히 자신을 찾는 과정에서 길을 잃은 그의 앞에는 신을 몰살하려는 가장 강력하고 최악의 적 '갓 부쳐(신 도살자)' 고어가 나타납니다. 고어는 오스카상을 수상한 배우 크리스티안 베일이 연기하는데, 그는 영화 '다크 나이트'에서 배트맨을 연기했습니다. 본 영화에서 크리스티안 베일이 볼 수 없는 충격적인 비주얼과 이상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보는 순간 토르의 특별한 천적이 될 것이라는 느낌이 확 와닿으실 겁니다. 한편,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 ..

<언차티드>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의 보물찾기 영화 [내부링크]

1. 원작은 동명의 웰메이드 어드벤처 게임 세계에는 다양한 영화 회사가 있으며 각각 다른 비즈니스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할리우드의 주요 기업들이 모두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지만, 일본 기업 소니는 약간 다른 길을 걷고 있습니다. 소니는 컬럼비아 픽처스를 포함한 선도적인 영화 회사 중 하나이지만 자체 제작 영화 배포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영화 배급권을 판매하는 형식으로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죠. 그러나 그것으로 그치지 않고 소니는 영화를 자체 생산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제작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데, 그 회사가 바로 플레이스테이션 프로덕션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프로덕션은 소니가 개발하고 판매한 영화 타이틀을 PlayStation 게임 콘솔에 적용하기 위한 제작 기반..

<겨울왕국 2> 원작 '얼음 여왕'과 차이점, 디즈니 플러스 추천작 [내부링크]

왕국에서 모험을 떠나 퀘스트를 시작하자 2014년 이전 영화 겨울왕국이 한국에 개봉하자마자 'Let It Go'와 같은 뮤지컬 곡이 인기를 얻었고 그해에 반복해서 들었던 기억이 마치 어제처럼 떠올랐습니다. 1편에 이어 2편의 최종 국내 박스 오피스는 1300만명의 관객을 불러들였습니다. 이는 국내 상영 애니메이션 역대 1위, 국내 역대 관객 수 6위, 역대 외화 흥행 순위 2위의 대단한 성적입니다. 그렇지만 조금 아쉬움도 있는데요, 기존 디즈니 공주 클리셰를 파괴하고 새로운 캐릭터와 이야기를 만들려고 했던 이전 작품에서는 'Let It Go', 'Let's Make A Snowman', 'For The First Time In My Life'와 같이 뮤지컬 명곡들이 즐비하게 채워졌지만, 이번 속편에서는 ..

변호사 쉬헐크, 힘세고 강한 머릿결, 디즈니 플러스 입문작 [내부링크]

마블 캐릭터 카메오들의 좌충우돌 대 잔치! '변호사 쉬헐크'에 나오는 카메오들은 우리의 새로운 영웅 쉬헐크를 위해 지원사격을 합니다. 골수 마블 팬들을 위해 단순히 한 컷 등장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각 회차들을 이끌어 나가며 극의 전개를 흥미롭게 돋구고 있습니다. 어벤져스 영웅 헐크, 브루스 배너 박사는 이 드라마의 주인공 제니퍼 윌리암스(이하 젠)와 사촌 관계로, 쉬헐크가 탄생하게 되는 원인 제공자임과 동시에 젠이 쉬헐크로서 앞으로 발생하는 문제들을 대처 할수있게 해주는 초심자 코스용 교관이기도 합니다. 그는 방사선 노출 사건으로 헐크 인격과 동시에 살아가는 이중인격체 인간으로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헐크로 살아간다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힘든 현실인지를 사촌 제니퍼에게 일러주고 싶어 합니다. 이전 ..

'블랙 위도우' 영원한 어벤져 나타샤 디즈니 플러스 추천작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 가입자라면 꼭 봐야 할 마블 영화 블랙위도우는 한국 날짜로 21년 9월 7일에 극장과 함께 디즈니 플러스에서 동시 개봉되었으며 MCU의 첫 번째 페이즈 4인 19년 작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릴리즈 후 2년 만에 나타나는 MCU 영화입니다. 나타샤 로마로프, 일명 블랙 위도우가 아이언맨2에 처음 등장한 지 11년째 되는 해이며, 케이트 쇼트랜드가 감독한 마블의 첫 여성 솔로 감독으로서 최초의 타이틀을 다수 가지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레드룸의 특수요원 '블랙 위도우' 요원들의 해방 이야기 '블랙 위도우'는 어벤져스의 일원인 나타샤를 부르는 호칭이기도 하지만 레드룸 조직의 여성 특수요원들을 총칭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나타샤는 S.H.I.E.L.D의 일원이 되기 위한 테스트 임무 중 레드룸..

'소울' 픽사 영화, 안보면 후회할 디즈니플러스 명작 [내부링크]

1. 미려한 그래픽 아트 디자인, 눈이 즐겁다. 95년 '토이 스토리'부터 08년 '월 E',그리고 21년 '루카' 영화 때까지 픽사 영화는 세기마다 당대 최고의 CG 디자인을 선보여왔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21년에 나온 단편영화 '소울'은 컴퓨터 그래픽의 고 연산이 필요한 효과뿐만 아니라 아트 디렉터들의 재미난 상상력으로 우리의 뇌를 자극합니다. '소울'은 제목에서도 알다시피 인간의 영혼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사람이 죽으면 어디로 가고 그곳은 어떻게 생겼으며 어떤 존재가 관리하고 있을까. 이러한 물음에 영화감독 피트 닥터는 본인만의 참신한 해석으로 영혼의 세계를 그려내었습니다. 유 세미나로 불리는 생전세계의 공간과 그곳 신의 역할을 대리하는 관리자 제리와 테리의 형상은 일반적으로 생각했던 신의 이미..

콜 넷플릭스 영화, 광기의 전형을 보여주는 스릴러 [내부링크]

1. 넷플릭스 바다에서 건져낸 수작 아마 모든 넷플릭스 구독자들은 '요즈음 볼 만한 게 없다'라는 생각을 다들 한 번씩은 해봤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저 또한 근래에 딱히 끌리는 작품이 보이지 않았으니까요. 그러다 우연히 포럼 게시글에 '넷플릭스 영화 콜 봤는데 전종서의 연기가 매우 인상적이다'라는 의견이 심심치 않게 보여서 영화 버닝에서의 전종서 배우가 엄청 매력적으로 보였던 저는 아무런 사전 지식 없이 어떠한 장르의 영화인지도 모른 체 곧바로 시청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한치의 지루할 틈도 없이 러닝타임 내내 빠져든 영화였습니다. 영화의 완성도는 둘째치고 재미 면에서는 확실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타임 루프 물 영화는 그동안 많았었습니다. '백 투 더 퓨쳐' 영화에서는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