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의 등록된 링크

 consum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5건입니다.

5K Player - 아이폰 아이패드 컴퓨터 미러링 무료 앱 사용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여러 가지 작업을 하다 보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화면을 컴퓨터 화면에 띄울 필요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스마트 TV는 별도의 앱 없이도 바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화면을 TV에 띄울 수 있지만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은 앱을 설치해야 가능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무료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화면 미러링이 가능한 5K Player의 설치와 사용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5K Player 설치 방법 5K Player는 본래 고화질로 동영상을 재생하고 Youtube 또는 Dailymotion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인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화면의 컴퓨터 미러링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동영상이나 다른 동영상의 전체 화면 모드가 미러링 화면에서도 지원된다는 것이 다른 앱들과 차별화되..

우리말 바로 쓰기 - 긴가민가, 옴니암니, 도무지, 깍쟁이 ... [내부링크]

프롤로그 누구나 자주 사용하는 우리말 단어이지만 본래의 뜻과 다르게 잘 못 쓰이거나 틀리기 쉬운 단어들을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긴가민가, 옴니암니, 십 년 감수, 떼 놓은 당상, 도무지, 깍쟁이, 노가리 까다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가민가 긴가민가는 그런 것인지 아닌 것인지 불분명한 상태를 말합니다. '깅가밍가'로 잘 못 발음하거나 철자가 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자어 기연미연(其然未然)에서 유래되었으며 '기연가 미연가'가 줄어서 된 말입니다. 한자어 뜻 그대로 그런지 그렇지 않은지 분명하지 않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옴니암니 옴니암니는 이래저래 드는 비용이나 사소한 것까지 캐거나 따지고 드는 모양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옴니는 어금니가 변해서 된 말이고 암니는 앞니가..

스메그 (SMEG) 전기 포트 사용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전기 포트는 무엇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물을 끓여서 커피, 각종 차나 컵라면에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이탈리아의 스메그 (SMEG) 전기포트는 디자인의 중요성을 새삼스럽게 일깨워주는 제품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메그 (SMEG) 전기 포트 특장점 구입한 스메그 전기 포트 제품은 크림 컬러의 KLF03CREU 모델이었는데 디자인은 이탈리아에서 했지만 조립은 중국에서 진행된 제품이었습니다. 분체 도장이라 크림 색상 부위는 마치 도자기 같은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분체 도장은 유기 용제 없이 미세한 도료 가루를 금속 표면에 부착시킨 후 고온으로 녹여서 도막을 형성하므로 내구성과 강도가 높으며 환경보전에도 좋은 첨단 도장 기술입니다. 중국..

무선 미니 초음파 가습기 사용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미니 가습기 선택과 구입에서 몇 번의 실패를 거듭한 끝에 만족할 만한 제품을 하나 찾았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중상급 이상의 품질을 보유한 미니 가습기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습기 검토와 구입 방안 공기가 건조하면 감기가 잘 걸리는 체질이라 여름 철을 제외하고 저는 항상 가습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만족스러운 가습기를 구입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구입해서 사용했던 다양한 가습기들의 문제점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대형 가습기: 수분 분무량이 풍부하여 가습 효과가 가장 좋지만 크고 무거워 사용이 자유롭지 못하고 물 관리와 세척이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 중소용량의 미니 가습기: 분무량이 적어 가습 효과가 떨어지거나 물 용량이 너무 적어 하룻밤도 가습 하기 어려운..

혼자만의 고통 불면증 예방, 완화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잠자는 시점을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피곤함을 느끼면서도 몇 시간을 잠이 들지 못하면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불면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의 유형 일반적으로 잠드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10~15분이며 개인차가 크지만 보통의 성인은 하루 7~8 시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적정 시간의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체내에 피로가 쌓이고 건강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불면증은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르지만 보통 크게 세 가지 형태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잠이 드는 것 자체가 어려운 경우, 잠은 들지만 일정 수준의 수면 유지가 어려운 경우, 아침에 너무 일찍 눈이 떠져서 잠이 부족한 경우 등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가지 형태가 몇 개월 이상..

북클럽 스킨 수정 - 블로그 이름, 페이지 버튼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 번 글에서는 북클럽 스킨에서 블로그 이름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과 SEO와 관련된 페이지 버튼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름의 위치 변경 상단 마진 변경 북클럽 스킨을 수정하다 보면 블로그 이름의 상단에 빈 공간이 거의 없어 답답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 간단하게 수정하는 방법은 스킨 편집을 클릭하여 CSS 파일 수정으로 들어간 후 118행 부근의 #header .inner에서 margin의 첫 번째 숫자 0을 픽셀 값으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위쪽에 얼마만큼의 간격을 띄울 것인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 #header .inner { position: relative; max-width: 1080px; margin: 0 auto; ← 첫 번째 ..

북클럽 스킨 수정 - 모바일 화면 카테고리, 사이드바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전의 글에서 모바일 페이지 화면의 서치 아이콘과 사이드 메뉴 아이콘의 크기와 위치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모바일 화면에서의 카테고리 메뉴 간격과 사이드바 메뉴의 상단 마진 조정 그리고 사이드바 닫기 아이콘의 위치를 조정하는 조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화면에서 카테고리 메뉴 간격 조정 카테고리 분류 수가 4개를 넘어가는 경우 PC와 같이 넓은 화면은 문제가 없으나 모바일과 같은 좁은 화면에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로 가장 오른쪽 카테고리 항목이 화면에 걸치거나 밖으로 나가는 현상입니다. (아래의 왼쪽 그림 참조) 이때에는 스킨 편집으로 이동하여 CSS 파일 2470행 부근의 #gnb ul li에서 padding 두 번째 숫자를 줄이면 카..

현관 카메라 교체 설치 후기, DRC-4M [내부링크]

프롤로그 아파트 현관 카메라가 구모델이라 흑백 영상이지만 선명하였는데 어느 날부터 희미하여 식별이 어려웠습니다. 기존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고려하여 코맥스 제품 DRC-4M을 인터넷에서 구입하여 직접 교체 설치하였습니다. 이 번 글에서 교체 설치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현관 카메라 교체 설치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현관 카메라는 DRC-403N이었으며 아래의 왼쪽 사진과 같이 흑백 영상의 오래된 모델이었습니다. 새로 구입한 현관 카메라는 모델명이 DRC-4M으로 오른쪽 사진과 같은 디자인이며 실버 색상에 C-MOS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여 컬러 영상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상단에 위치한 점 3개 모양의 부위는 조도 센서와 LED 라이트로 어두운 곳에서도 영상이 보이도록 하는데 자세히 보지 않으면 점 모양..

유머 - 왕진, 미팅 폭탄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 번 글에서는 집에 병원을 갈 수 없는 환자가 있을 때 의사가 직접 방문하여 진찰하는 왕진과 젊은 시절 단체 미팅할 때 큰 문제고 불행이었던 '폭탄'에 대한 유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왕진 한 남자가 큰 수술을 한 후 퇴원하여 그의 부인이 간병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이 갑자기 열이 심하게 나고 헛소리까지 하자 부인은 병원에 연락하여 담당의사의 왕진을 요청하였고 다행스럽게도 바로 허가를 받아서 오래 걸리지 않아 의사가 집에 도착하였습니다. 의사는 남자 누워있는 방으로 들어가더니 부인을 내보낸 뒤 방문을 잠그고 검진과 치료에 들어가는 듯하였습니다. 얼마의 시간이 흐른 뒤 의사가 방문을 열더니 부인에게 칼을 달라고 하였습니다. 좀 이상했지만 의사의 요청이니 바로 부엌칼을 가져다..

세면대 수도 필터 장착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수돗물이 정화와 정제가 잘 되었다 하더라로 오래된 낡은 송수관을 거치면서 오염된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거실 화장실과 안방 화장실에 설치했던 기존 필터가 작아 교체하기도 불편하고 결정적으로 수압을 떨어뜨려 물이 너무 약하게 나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번에 새로운 필터로 교체하였고 이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필터 구입 이 번에 구입한 필터는 대림바스의 제품이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10개의 여분 필터를 포함 총 11개의 필터와 수도에 연결할 커넥터가 사이즈별로 6개 그리고 고무 패킹 여분 3개와 필터 헤드, 간이 스패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구입하였는데 가격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 망설이지 않고 구입하였습니다. 설치 및 교체 방법 ..

우리에게 감동을 주는 명언들 [내부링크]

프롤로그 위인들이나 유명인들이 한 말 중에는 상황에 따라 영감을 주고 큰 감동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이와 같이 우리에게 큰 감동을 주는 명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좋은 낚시꾼 좋은 낚시꾼은 물고기처럼 생각하는 사람이다. - 구본형 시련의 경제학 넘어질 때마다 무언가를 주워라. - 어느 휴게소 혁신의 중요성 혁신만이 유일한 출구다. 스스로를 폐기하지 않으면 경쟁이 우리를 폐기할 것이다. - 앤디 그로브 평범하면 안 되는 이유 평범은 죄악이다. - 이사도라 던컨 홈런 타자의 조건 모든 삼진은 홈런으로 가는 길이다. - 베이브 루스 창조적 아이디어 새 로운 아이디어를 내놓았을 때 주변 사람들이 세 번 이상 웃지 않으면 그 아이디어는 창조적이지 않다. - 빌 게이츠 실패의 미학 한 번도 실..

한글 풀어 써지는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Windows 작업하다 보면 황당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지만 그중에서도 한글을 입력할 때 갑자기 풀어써지는 문제는 작업을 멈추고 다시 부팅해야 하는 번거로움까지 발생시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을 입력하면 풀어써지는 현상 '현상은 간단합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입력되어야 할 한글이 'ㅎㅕㄴㅅㅏㅇㅇㅡㄴ ㄱㅏㄴㄷㅏㄴㅎㅏㅂㄴㅣㄷㅏ.' 이와 같이 자음과 모음이 모두 분리되고 풀어서 써지는 현상입니다. 물론 다시 부팅하면 해결되지만 모든 작업을 저장하고 다시 부팅해서 원래 상태까지 복구하는 작업이 많이 번거롭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문제가 발생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중에 엑셀은 정상적으로 한글 입력이 되는데 파워포인트가 이와 같이 한글이 ..

유머 - 가깝고도 먼 부부 이야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어느 부부나 좋아서 또 사랑해서 결혼을 했지만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가깝고도 먼 사이가 됩니다. 이 번 글에서는 부부들이 만들어내는 즐거운 유머를 몇 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골프광 부부 골프를 인생의 전부처럼 생각하며 승부욕 또한 그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한 부부가 필드에서 라운딩을 하고 있었습니다. 전반 홀이 끝나갈 무렵 아내는 평소처럼 잘 쳤으나 남편은 오비에 해저드에 스코어가 말이 아니었습니다. 골프는 대표적인 멘털 스포츠입니다. 심통이 난 남편은 이를 이용하고자 아내의 멘털을 붕괴할만한 이상한 얘기를 갑자기 하는 것이었습니다. 남편: "여보, 사실 나 고백할 것이 있는데 당신과 결혼하기 전에 다른 여자와 사귀었고 한 동안 같이 살았던 적이 있소" 아내는 이 이야기를 듣자마자..

스니티 안전 커터 - 가성비와 편리성 [내부링크]

프롤로그 일반적인 소재를 자를 때에는 가위나 문구용 커터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넓은 면적의 질긴 재질의 소재를 깔끔하게 자를 때에는 별도의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스니티 안전 커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니티 안전 커터 스니티 안전 커터를 인터넷 쇼핑몰에서 검색해 보면 제조사가 대부분 해외업체로 나오지만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아 편의성을 고려하면 가성비는 매우 높다는 의견입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스니티 안전 커터에는 아주 오래전에 사용하던 기계식 면도날이 장착됩니다. 칼 재질 자체가 매우 얇아 잘 휘어지지만 칼날만큼은 아주 날카롭습니다. 위 그림에서와 같이 면도날을 스니티 안전 커터 몸체의 좌측 상부 홈에 45도 각도로 끝까지 밀어 넣은 후 버튼 ①을 아래로 누르면서 내리..

Window 폰트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Window 부분 업그레이드나 에지 업그레이드 후에 갑자기 폰트가 이상해지면서 시인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Window 폰트 문제 발생 시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폰트 문제 발생 요즘 보안 문제도 많고 해서 저는 Window 업그레이드 항목 알람이 나타나면 작업 중단과 리부팅의 불편함을 감내하고 바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편입니다. 최근에도 Window 부분 업그레이드와 에지 업그레이드를 실행하였는데 갑자기 폰트가 이상하게 바뀌는 것이었습니다. 글자의 가장자리가 깔끔하지 않고 거칠어 보이면서도 전체적인 글자의 굵기는 가늘어져 선명함이 떨어지다 보니 눈에 피로감을 더 주는 듯하였습니다. 특히 영어보다 한글 폰트가 더욱 심하게 발생하였습니다. 해결 방안을 ..

유머 - 착각은 자유! 그러나 내 멋에 산다 [내부링크]

프롤로그 인간은 누구나 자기 멋에 삽니다. 그래야 자존감을 잃지 않고 잘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 번 글에서 내 멋에 사는 사람들 그렇지만 제삼자가 보기에는 착각일 수도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착각은 자유! - 이등병들의 착각: 병장 계급만 달면 모든 고생은 끝나는 줄 안다. - 유튜버들의 착각: 엽기적인 영상이면 무조건 조회수 올라가는 줄 안다. - 인터넷 광고회사의 착각: 광고 배너를 클릭하면 상품을 사는 줄 안다. - 모태 솔로남의 착각: 상대 여성이 원하는 것은 모든지 해줄 수 있을 줄 안다. - 남자들의 착각 1: 여자가 쳐다보면 자기한테 호감을 갖고 있는 줄 안다. - 남자들의 착각 2: 그래서 대시했는데 여자가 싫다고 하면 좋으면서 튕기는 줄 안다. - 남자들의 착각 3: ..

스포츠에서 배우는 교훈 - 마라톤, 골프 [내부링크]

프롤로그 10km 단축 마라톤은 몇 번 뛴 적이 있지만 하프 코스나 풀코스를 뛰어본 적은 없습니다. 많은 마라토너들이 마라톤에서 배우는 것들이 많다고 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골프와 함께 우리에게 전달하는 교훈이나 지혜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라톤에서 배우는 교훈 마라톤은 42.195km를 뛰는 동안 자기 자신과의 치열하게 싸우면서도 스스로 잘 관리해야 완주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체력이 된다고 빨리 달리는 사람은 상위권은커녕 중간도 못 가서 지치고 결국 완주까지 못하게 됩니다. 인생에 있어서도 동일합니다. 서둘러서 실패한 경험, 의외로 빨리 이루어진 것들이 오래가지 못했던 경험이 바로 그것입니다. 마라톤 레이스 중간에는 반드시 물을 먹으면서 페이스를 조절해야 합니다. 이 시간을 아낀다고 ..

유머 - 엉뚱한 생각! [내부링크]

프롤로그 우리는 주변에서 정말 엉뚱한 사람들을 많이 보고 또 그들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을 듣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엉뚱한 사람들의 엉뚱한 생각에 대한 유머들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엉뚱한 생각 1 사랑하는 두 남녀가 예식장에서 많은 하객들을 초대하여 결혼식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그때 남의 얘기하기를 좋아하는 어떤 하객이 이렇게 얘기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하객 1: " 두 사람은 천생연분이야! 정말이지 아주 잘 만났어!" 하객 2: "아니 뭐가 그렇게 천생연분이라는 거야?" 하객 1: "내가 잘 아는데 신랑 저 친구 잠잘 때 코를 무지막지하게 골거든. 정말 상상을 초월할 정도라서 그 누구도 절대로 저 친구와 함께 잘 수가 없어.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신부가 가는귀를 먹었다지 뭐야..." 엉뚱한 생각 2..

와인 잘 알고 맛있게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지난 글에서 와인의 보틀과 글라스에 대한 포스팅을 한 바가 있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와인에 대해 좀 더 알고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인의 품종 카베르네 소비뇽 (Cabernet Sauvignon) 프랑스 보르도, 캘리포니아 나파, 칠레 등에서 재배되는 적포도 품종이며 색이 진하고 타닌과 산도가 풍부하여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품종입니다. 블랙베리, 블랙 커런트, 카시스, 민트, 유칼립투스, 삼나무, 자두 등의 다양한 향과 풍미가 일품입니다. 피노 누아 (Pinot Noir) 적포도 품종으로 프랑스 부르고뉴 상파뉴, 미국의 캘리포니아 주와 오리건 주 등에서 재배되며 색이 부드럽고 타닌 함유량도 적지만 산도는 풍부합니다. 블랙 체리, 향신료, 바닐라, 버섯 등의 풍미가 특..

윈도우 C 드라이브 저장 공간 왕창 늘이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요즘 윈도용 앱을 설치해 보면 수 기가바이트는 훌쩍 넘어가고 고화질의 동영상, 사진 자료들을 보다 보면 어느새 메인 드라이브인 C 드라이브가 가득 차면서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기존의 수기가 바이트를 늘이는 수준이 아니라 수십 기가바이트의 C 드라이브 공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C 드라이브 용량 늘이기 Window 스토어를 통해 설치한 앱들이 많은 경우 만약 C 드라이브 저장 공간 부족이 주로 앱 설치 때문이고 그 앱들을 Window 스토어를 통해 설치한 것이라면 이 방법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아래의 그림의 왼쪽과 같이 '설정/앱/앱 및 기능'으로 이동하여 설치된 앱 리스트를 크기 순으로 정렬합니다. 가장 용량이 큰 앱부터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이동..

유머 - 부부 싸움, 말다툼 [내부링크]

프롤로그 인생을 살다 보면 많은 상대와 말다툼을 하게 됩니다. 특히 오래된 부부 사이는 이상하게도 이해심보다는 날카롭게 상처를 주는 말로 더 큰 부부 싸움을 만들기도 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이와 같은 부부 싸움과 말다툼에 대한 유머 몇 개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부 싸움 결혼 이후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매일 부부 싸움을 하는 안타까운 한 부부가 있었습니다. 작은 집안일에서부터 경제적인 문제 심지어 부부생활과 관련된 문제까지 싸움의 주제는 매우 다양하였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어느덧 결혼한 지 40년 넘었지만 부부는 아직도 부부 싸움 중이었습니다. 이 번 싸움은 그 어느 때보다 심각했고 오래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어느 순간 남편이 참지 못하고 큰 소리로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남편: "당신이 죽으면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결제 수단 등록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구글 애드센스 고시에 통과한 후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어느새 100불이 넘게 수익이 쌓이면서 수입 지급을 위한 결제 수단을 등록하라는 메일과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결제 수단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메시지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합계가 100불이 넘으면 아래와 같은 메일이 도착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이동하고 로그인하여 수익을 수표로 받을지 온라인으로 받을지에 대한 설정과 세부 내용을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결제 수단 등록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 후 왼쪽 하단의 '지급/결제 정보'에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하면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와 '새 수표 세부 정보 추가' 2개의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수표의 경우..

내 입맛에 맞는 커피 메뉴 주문하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커피 전문점에서 주문할 때 어떤 메뉴인지 잘 모르거나 세부 사항 확인이 귀찮아서 매번 아메리카노를 시키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커피 전문점의 다양한 메뉴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는 물과 에스프레소 혼합하여 만들며 가장 보편적이고 인기 있는 메뉴인데 미국에서 시작된 방식의 커피라 아메리카노로 불립니다. 비엔나커피 비엔나커피는 아메리카노에 휘핑크림을 넣어 만듭니다. 오스트리아 빈에서 유래되었으며 마부들이 마신 커피가 시초가 되었습니다. 본래 이름은 아인슈패너 커피(Einspanner Coffee)로 생크림의 부드러움과 커피의 쌉쌀함 속에서 깊은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페라테 카페라테는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넣어 만들며 ‘라테’의 의미가 이탈..

유머 - 개그 같은 웃긴 상황들 [내부링크]

프롤로그 인생을 살면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특히 그것이 실제 상황일 때에는 그 재미가 배가되는 것 같습니다. 개그 대본처럼 느껴지는 재미있고 웃긴 상황들을 몇 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개그 같은 웃긴 상황들 1, 어느 겨울날 한 여성이 좀 더 에지 있게 보이려고 빨간 코트에 까만 어그 부츠를 신고 데이트를 위해 외출하였는데 남자 친구가 "너 꼭 영의정 같다!"라고 말해서 한 바탕 싸우고 집으로 들어왔다고 합니다. 2. 어느 자연 다큐멘터리와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나무늘보 한 마리가 천천히 이동하다 그만 나무에서 떨어졌고 강물에 빠져 허우적대는 장면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 장면에서 내레이터의 멘트가 ''지금 저 나무늘보는 생애에서 가장 빨리 움직이고 있는 것입니다.''였습니다. 3...

아재개그 - 유머, 아재퀴즈 [내부링크]

우리나라 말의 발음을 연계한 대표적 아재 개그 중에서 아재 퀴즈와 정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쾌한 아재 퀴즈 - 두통이 있습니다를 중국어로 하면? 고리띵해 - 일본의 가장 유명한 흉악범들은? 도끼로 이마까, 깐이마 또까, 안깐이마 골라까, 바께스로 피바다 - 일본에서 낚시를 제일 잘하는 사람은? 다나까 - 일본 수도 국장 이름은? 무라까와 쓰지마 - 일본 최고의 구두쇠는? 도나까와 쓰지마. 겐자히 아끼네 - 소가죽의 황금 벌레를 6글자로 줄이면? 우피 골드 버그 - 이탈리아에서 가장 마른 사람은? 말라깨니아 - 스님이 길을 가다 숫자 9를 보았다를 세자로 줄이면? 구본승 - 오래된 가수인데 신인 성우로 불리는 가수는? 신성우 - 눈과 구름을 자르는 칼을 세 글자로 줄이면? 설운도 - 일본에서 가장 방귀..

무선 에어 블로워 사용 후기 - 가성비 중상급 이상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전부터 집안 대청소나 세차 후에 충전식 무선 에어 블로워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으나 가격대와 품질이 너무 높거나 낮아 어떤 제품이 적당할지 찾아보기로 해놓고는 실행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다 알리에서 괜찮아 보이는 제품을 하나 발견하여 구입하였고 이 번 글에서 그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후기 늘 그렇듯이 주문했다는 사실을 잊을 때 즈음에 택배가 도착하였습니다. 역시 중국 산답게 허술한 포장에 약간의 박스 찌그러짐까지 보였습니다. 하지만 내부 제품은 뽁뽁이로 잘 포장되어 있어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재미있었던 점은 박스 외부의 그림은 제품과 동일한데 AIR BLOWER가 아니고 HAIR DRYER로 표기된 것과 브랜드명이 배터리 종류인 LITHUM이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박스를..

윈도우 블루투스 드라이버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요즘의 컴퓨터 주변기기들은 USB 동글 연결이 필요한 무선 방식보다는 훨씬 편리하고 간단한 블루투스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기기들이 많아지면서 에러도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이 번 글에서 블루투스 기능과 아이콘이 사라진 경우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여 해결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에러 외부에서 노트북을 잘 사용하였는데 집에 와서 다시 노트북을 켜고 작업을 하려고 하니 잘 되던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 등이 갑자기 먹통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위치한 알림 창의 블루투스 상황 아이콘도, 환경설정의 블루투스 및 기타 디바이스 화면에서의 블루투스 온/오프 버튼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장치 관리자를 열어보니 예상한 대로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사라진..

기가 막힌 아재 개그와 정통 유머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 번 글에서는 단어의 발음을 연계하여 재미있게 풀어가는 아재 개그와 유머를 통한 리더십의 대표 주자 윈스턴 처칠 경의 정통 유머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 막힌 아재 개그 어느 날 라면과 참기름이 심하게 다투었습니다. 그런데 며 칠 후 라면이 경찰서에 잡혀 갔습니다. 왜 그렇게 되었을까요? 참기름이 고소해서... 그런데 다시 며 칠이 지난 후 결국 참기름도 경찰서에 잡혀가게 되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모든 내용을 라면이 불어서... 얼마 안 가서 둘의 친구인 김밥도 경찰에 잡혀갔습니다. 왜일까요? 김밥 말다가 말려들어가서... 이후 동네 주민 꽈배기까지 일이 꼬여서 경찰서에 잡혀 간 뒤 숨겨진 모든 진실이 만천하에 드러났습니다. 모든 일은 옆동네 소금이 짠 거였습니다. 누가 누구를..

웹브라우저의 맞춤법 검사 기능 활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티스토리나 다른 블로그의 문서 편집기는 글 작성 시 대부분 맞춤법 검사가 가능하지만 구글 블로거의 문서 편집기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웹브라우저의 맞춤법 검사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브라우저 설정 방법 웹브라우저의 맞춤법 검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으로 들어가 세팅을 확인한 후 필요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주로 마이크로소프트 에지와 구글 크롬이 사용되므로 이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에지의 세팅 확인 및 변경은 윈도 오른쪽 상단의 '...'을 클릭한 후 팝업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면 아래의 위쪽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왼쪽 메뉴 바에서 '언어'를 클릭한 후 '기본 설정 언어'와 그에 대한' 맞춤법 검..

애드센스 고시 패스하는 방법의 정석 공개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 번 글에서는 블로그 초기인 분들에게는 매우 궁금하고 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되는 분들은 너무 쉽게 되고 안 되는 분들은 정말 어렵게 되는 '애드센스 고시'를 패스하는 방법에 대해 영업 비밀 포함하여 낱낱이 정말 속속들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고시 패스 방법 핵심은 구글 직원 즉 사람이 여러분들의 블로그를 일일이 들여다보고 애드센스 광고가 가능한지를 판단하는 것이 아니고 구글 봇이 한다는 것입니다. 아래 리스트 된 방법들을 꼼꼼하게 점검하시고 보완하시면 곧 좋을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신청 시점 언제 애드센스 신청을 하는 것이 좋은지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포스팅 30개 이상 업로드 후, 20개 이상, 10개 이상 다양합니다. 하지만 제 의견은 블로그 개설 직 후 '포..

웹카피 툴 Cyotek 사용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신의 홈페이지를 백업하거나 또는 다른 자료 페이지를 참조할 필요가 있는데 이때 시간을 절약해주는 툴이 크롤러 기능을 활용하는 웹카피 툴입니다. 이 번 글에서는 웹카피 툴 중에 하나인 Cyotek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인스톨 가장 최신 버전인 2021년 12월 28일 버전을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사이트를 별도 창에 엽니다. 32bit / 64bit 중 본인의 OS에 맞게 선택하여 다운로드한 후 실행 파일을 클릭하여 인스톨합니다. 용량도 5MB 조금 넘는 파일 크기로 다운로드는 크게 부담되지 않으며 설치도 어렵지 않게 바로 됩니다. Cyotek 최신 버전 다운로드 (32bit / 64bit) 사용 방법 인스톨이 완료된 후 Cyote..

폭소 유머 - 깊은 잠, 인생은 60부터, 무지 [내부링크]

깊은 잠 세계 역사 포럼에 참석한 한 노교수가 대학원생과 함께 한 세션 발표장에 참석하였습니다. 바이킹의 배를 제작하는 기술에 대한 주제로 시작되었는데 학술적인 내용이다 보니 지루하고 재미가 없어서인지 이내 잠이 들고 말았습니다. 한 참을 자다가 깬 노교수가 대학원생에게 물었습니다. 노교수: "지금 어떤 내용을 발표하고 있나?" 하품을 하면서 노교수가 물었습니다. 대학원생: "엘리자베스 1세 시대의 역사와 주요 사건들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노교수: "음, 그렇다면 한 400년쯤 지나면 나를 좀 깨워주게나" 노교수가 눈을 다시 감으며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인생은 60부터 한 노인이 집 근처에 있는 유치원 앞을 지나가다 원생 아이들의 재잘거리는 대화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내용들이었는데 그중..

삼성 USB Type-C Flash Drive 사용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 번 글에서는 용량은 포터블 SSD 수준이면서도 크기는 초소형이고 속도는 매우 빠른 삼성 USB Flash Drive Type-C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USB Type-C Flash Drive의 특장점 슬림한 디자인과 미스틱 블루 색상이 다소 감각적으로 느껴지는 이 제품은 크기 33.7mm X 15.9mm X 6.4mm에 무게는 3.4g 밖에 안되지만 저장용량은 무려 256GB로 웬만한 SSD 용량과 차이가 없습니다. 3.8MB 크기의 이미지 6만 4천여 개를 저장하거나 4K 비디오 영상의 최대 12시간 분량을 저장할 수 있는 엄청난 용량입니다. 삼성이 만든 NAND 플래시 메모리는 물론 펌웨어 탑재로 안정성에 대한 신뢰도가 높으며 USB 3.1에서 초당 400MB ..

일상생활에서 틀리기 쉬운 존댓말과 인사말 [내부링크]

이 번 글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지만 틀리기 쉬운 존댓말과 인사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틀리기 쉬운 존댓말 사물에는 존댓말을 쓰지 않는다 사람이 아닌 사물은 설령 높은 분의 소유라 하더라도 존대하는 것은 잘못된 표현입니다. 아래와 같이 존대 없이 표현해야 합니다. 말씀이 계셨습니다 (X) 말씀하셨습니다 (O) 커피 나오셨습니다 (X) 커피 나왔습니다 (O) 전화번호가 몇 번이세요? (X) 전화번호가 몇 번입니까? (O) 군대식 존대법은 쓰지 않는다 자기보다 상급자를 더 높은 사람에게 말할 때 상급자에 대해서는 존댓말을 하지 않는 군대식 존대법을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일반 사회에서는 별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특히 상급자와 더 높은 사람이 함께 있을 경우에는 상급자에게 큰 오해를 살 수도..

티스토리 블로그 속도 개선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면 누구나 블로그 홈페이지의 속도를 걱정하게 됩니다. 특히 방문자의 대부분이 모바일 기기로 접속하니 블로그 각 페이지의 화면 속도 문제가 더욱 크리티컬 하게 됩니다. 이 번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속도 개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의 PageSpeedInsights로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의 속도를 점검해 보았을 때 저는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30점도 안 되는 낙제점수였기 때문입니다. 인내심 부족한 방문자들이 어렵게 준비한 글들을 보지도 못하고 떠나는 수준입니다. 지금은 시간 대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아래 그림과 같이 40점대 초반은 나옵니다. 크롬의 LightHouse로 분석하면 조금 더 높게 60점대로 나옵니다. 제가 적용했던 몇 가지 방법들을 ..

우리의 두뇌를 젊게 유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지난 글에서 뇌 건강 관리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이 번 글에서는 우리의 소중한 두뇌를 젊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06.03 - [라이프] - 나이 들수록 소중한 우리의 뇌, 건광 관리 방법 두뇌를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면 모든 일이 긍정적으로 풀리고 부정적인 말만 하면 일이 꼬이고 힘들어진다는 얘기들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또한 우리의 뇌는 현실과 꿈을 잘 구분하지 못한다는 사실도 많이 얘기됩니다. 이 두 가지 이야기는 서로 다른 독립적 이야기가 아닙니다. 우리가 우리의 뇌에게 지속적으로 좋은 말과 좋을 일을 얘기하고 암시하면 뇌는 그대로 실행하려고 하기 때문에 기적과 같은 일이 일어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우리의..

부부로 사는 이유와 성공의 의미 [내부링크]

이 번 글에서는 유머스러운 듯 보이지만 부부, 인생에 대해, 성공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만들어 주는 내용들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부로 사는 이유 10대 부부: 멋모르고 20대 부부: 신이 나서 30대 부부: 한눈(?) 팔며 40대 부부: 마지못해 50대 부부: 가엾어서 60대 부부: 서로가 죽지 못해 70대 부부: 고마워서 요즘 연예 프로그램에도 고등학생 부부 이야기를 그리는 내용이 있던데 10대 부부는 대부분 아이 문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부부가 됩니다. TV에 소개될 만큼 드라마틱한 우여곡절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필자는 50대 부부의 사는 이유, '가엾어서'가 상당한 공감이 갑니다. 50대에는 그래도 서로 고생시키고 더 못 챙겨주었던 것에 대한 ..

삼성 포터블 SSD T7 사용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오래전 구입한 1TB 도시바 외장하드는 용량도 충분하고 잘 사용해왔지만 문제는 읽고 쓰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조금만 큰 용량의 파일을 복사할 때면 언제나 기약 없는 답답함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많이 내려간 포터블 외장 SSD를 하나 사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SSD의 핵심인 플래시 메모리는 세계 1위 삼성전자가 우리나라에 있으니 여기 제품을 위주로 하여 검토를 하였고 최종 구입하였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이에 대한 사용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포터블 SSD T7 사용 후기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최종 구입한 제품은 삼성 포터블 SSD T7이었습니다. 크기 85 x 57 x 8.0mm와 무게 58g으로 매우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고 빠른 전송 속도와 높은 데이터 보안,..

제닉스 STORMX VM2 버티컬 무소음 마우스 사용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전 글에서 일반 마우스의 오랜 사용으로 인한 손목 통증 때문에 트랙볼 마우스를 구입하여 사용한 후기를 공유했었습니다. 2022.04.24 - [보고서] - 로지텍 무선 트랙볼 마우스 사용 후기 - Ergo M575 그런데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인지 이번에는 트랙볼을 움직이는 엄지 손가락의 연결 관절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인간의 몸은 오래 사용하면 어디에나 무리와 통증이 수반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버티컬 마우스를 구입하여 번갈아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 하여 실행해 보았습니다. 제닉스 STORMX VM2 사용 후기 구입한 버티컬 마우스는 제닉스 STORMX VM2 였습니다. 크기와 무게는 각각 114.9 x 80.6 x 75.1mm와 95g으로 가벼우면서도 한 손에 쏙 들어와..

티스토리 북클럽 - SEO 개선을 위한 모바일 버튼 수정 [내부링크]

프롤로그 블로그 방문은 대부분 (필자의 경우는 70% 이상) 모바일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의 블로그 속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Lighthouse로 모바일 접속 스피드를 점검하곤 하는데 SEO 항목도 지적사항이 있었지만 성공적으로 개선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모든 스킨 편집은 블로그 관리 모드에서 꾸미기/스킨 편집/html 편집/HTML 또는 CSS로 클릭해서 들어간 후 해당 행 번호로 직접 스크롤해서 이동하거나 Ctrl+F를 누른 후 키워드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수정할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다음 위치로 이동은 Ctrl+G) 이때 행 번호는 개인마다 추가한 행들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일치하지 않고 차이가 있으니 부근의 번호로 참조하시기 ..

나이들수록 소중한 우리의 뇌, 건광 관리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나이가 들수록 우리의 뇌도 점점 늙고 쇠퇴하여 두뇌회전이 느려지는 것은 물론 건망증이 생기며 심지어 치매까지 걸려 본인은 물론 가족까지 힘들게 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이와 같이 나이 들수록 더욱 소중해지는 우리의 뇌를 건강하게 잘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한 운동 잡념 없이 매일 30분 정도씩 천천히 걷습니다. 다른 생각 없이 천천히 걷게 되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긴장이 풀리고 두통도 사라질 뿐만 아니라 소화와 면역기능도 올라가게 됩니다. 탁구와 같은 유산소 운동으로 눈과 손의 협응 능력과 반사신경을 강화할 수 있는데 나와 상대방의 타구를 순간적으로 분석하고 공격/수비 전략을 기민하게 수립하고 실행하면서 뇌의 다양한 영역이 활성화됩니다. 하루 30분 정도 눈을 감고 좋아하..

와인 기본 상식 - 레이블, 글라스 이정도는 알아야...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제는 꼭 격식 있는 자리가 아니더라도 와인 한 잔씩을 하는 문화가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필자도 은근한 포도향에 숨어있다가 살짝 떫은맛과 함께 서서히 나타나는 알코올 특성이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알고 마시면 더 맛있고 의미 있는 기본 상식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인 보틀의 레이블 이해하기 먼저 와인 병에 붙어있는 레이블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와인 이름 샤토(Chateau): 프랑스 보르도 지역 대부분의 와인 이름입니다. 도멘(Domaine): 프랑스 부르고뉴, 론, 알자스 지역의 와인 이름입니다. 카스텔로(Castello) 또는 테누타(Tenuta): 이탈리아 와인 이름입니다. 보데가스(Bodegas) 또는 카스티요(Castillo): 스페인 와인 이름입니다. 바인구트(..

티스토리 북클럽 - 모바일 편의성 에러 수정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을 이것저것 수정하다 보면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구글 서치 콘솔로부터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이와 같은 '모바일 편의성' 관련 경고가 뜰 때 모바일 화면의 서치 아이콘과 사이드 바 메뉴 아이콘 위치를 조정하여 해결할 수 있는 요긴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스킨 편집은 블로그 관리 모드에서 꾸미기/스킨 편집/html 편집/HTML 또는 CSS로 클릭해서 들어간 후 해당 행 번호로 직접 스크롤해서 이동하거나 Ctrl+F를 누른 후 키워드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수정할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다음 위치로 이동은 Ctrl+G) 이때 행 번호는 개인마다 추가한 행들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일치하지 않고 차이가 있으니 ..

티스토리 북클럽 - 글수 제거, 리디렉션 수정 [내부링크]

이 번 글에서는 업로드된 전체 글수를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과 북클럽 스킨의 오류 중에 하나인, 글 본문 내에서 링크된 글을 클릭하면 리디렉션 주소가 생성되는 것을 수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스킨 편집은 블로그 관리 모드에서 꾸미기/스킨 편집/html 편집/HTML 또는 CSS로 클릭해서 들어간 후 해당 행 번호로 직접 스크롤해서 이동하거나 Ctrl+F를 누른 후 키워드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수정할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다음 위치로 이동은 Ctrl+G) 이때 행 번호는 개인마다 추가한 행들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일치하지 않고 차이가 있으니 부근의 번호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정 초기에는 혹시 모를 실수를 대비해 원상복구가 용이하도록 수정할 원본 행들을 코멘트 처리해 두거나 복..

LG전자 그램 (gram) 노트북 사용 후기 - 15Z90N [내부링크]

프롤로그 지난 글에서 컴퓨터 주변기기들에 대한 사용 후기를 쓰면서 일부 사진에 포함되었습니다만 오래된 노트북도 가성비 높은 제품을 골라 교체하였습니다. 게임 용도가 아니고 주로 글쓰기와 간단한 영상 제작이 주된 용도이다 보니 고가의 최신 모델인 고성능 노트북은 필요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은 상당히 넓었습니다. 가볍고 휴대가 간편하더라도 모니터 크기는 15인치 이상은 되어야 하고 메모리와 CPU 성능은 그래도 중간 이상은 되는 노트북 모델들을 검토하였고 최종 LG전자의 그램 노트북 15Z90N-VX7BK를 구입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후기 총무게가 겨우 1.12kg! 무엇보다도 더할 나위 없이 가벼운 노트북의 무게가, 불가피하게 휴대가 필요할 때 들고 이동할..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애드 센스로부터 하도 잘 못되었다는 메일들이 많이 와서 좋은 메일이 와도 처음에는 가슴이 철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수익이 $10 이상 발생하여 PIN 번호가 발급되었으니 입력하라는 메일이었습니다. 메일에 생각보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주소 수정을 해서 PIN 번호 우편물을 다시 받아야 하는데 아래 메일 내용의 주소변경 설명이 부족하여 보강 설명을 드립니다. 애드센스/지급/결제정보/설정/설정 관리로 가야지 '결제 프로필'에 '이름 및 주소'와 그 옆의 연필 모양의 수정 아이콘이 나옵니다. 메일의 설명 만으로는 찾기가 쉽지 않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안내 메일 4월 21, 2022에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애드센스에 등록하신 수취인 주소로 발송했습니다. P..

티스토리 북클럽 - 불필요한 여백 제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각종 북클럽 스킨 수정 후에도 메인 컨테이너나 사이드 바 영역에 여전히 남아있는 불필요한 상단 여백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스킨 편집은 블로그 관리 모드에서 꾸미기/스킨 편집/html 편집/HTML 또는 CSS로 클릭해서 들어간 후 해당 행 번호로 직접 스크롤해서 이동하거나 Ctrl+F를 누른 후 키워드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수정할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다음 위치로 이동은 Ctrl+G) 이때 행 번호는 개인마다 추가한 행들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일치하지 않고 차이가 있으니 부근의 번호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정 초기에는 혹시 모를 실수를 대비해 원상복구가 용이하도록 수정할 원본 행들을 코멘트 처리해 두거나 복사해 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메뉴..

엑사이더 헬스 사이클 사용 후기 - EX900 [내부링크]

프롤로그 모두들 느끼시리라 생각됩니다만 불가피하게 지속되었던 장기간의 실내 생활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또 다른 후유증인 확찐자(?)의 비애를 겪고 있었습니다. 많이 완화되었다고 하지만 아직은 원활한 실외 활동이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고민 끝에 검토하여 가성비 높은 헬스 사이클을 하나 구입하였고 그에 대한 사용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후기 헬스 사이클도 기능과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실내 사이클 기능에 보다 집중하고 가성비를 고려하여 엑사이더 EX900을 최종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배달 후 직접 조립해야 했는데 조립에 필요한 렌치와 스패너 등 간단한 공구와 자세한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어 쉽게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의 체중을 견뎌야 하는 철체 제품이다 보니 무게는 17.9kg으로 비교적 무..

티스토리 - 글 리스트에 인피드 광고 넣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에서 홈이나 카테고리의 글 리스트 사이에 광고가 일정하게 들어가게 하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의 인피드 광고만 만들면 안 되며 추가 코딩이 필요한데 인터넷 상에 수많은 설명들이 있으나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 번 글에서 잘 동작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피드 광고 단위 생성 먼저 애드센스 홈페이지 왼쪽 광고 메뉴를 누르고 다시 인피드 광고를 클릭합니다. 아래 오른쪽 그림에서와 같이 본인 블로그 홈페이지 주소를 Desktop은 https://***. tistory.com, 모바일은 https://***.tistory.com/m을 입력하고 페이지를 스캔하면 화면 구성을 분석한 후 적당한 인피드를 광고를 제시해 주는데 이것을 수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스캔 ..

노비타 비데 설치 및 사용 후기 [내부링크]

프롤로그 현대 생활에서 언제부터인가 비데도 생활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지난 글에서와 같이 부엌과 화장실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사 완료 후 비데도 신제품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여러 회사의 많은 제품을 검토하지는 않았고 한샘에서 받은 할인권을 활용하기 위해 노비타 비데 중 리모컨이 있는 제품을 검토하여 선택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사용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노비타 비데 사용 후기 220V 콘센트 위치가 애매하여 설치 후 노비타 비데의 파워라인이 눈에 띄는 것이 옥에 티였습니다. 좌우 폭 413mm, 앞뒤 길이 527mm로 크기가 적당하였으나 앉았을 때 상당히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변좌의 피부 감지 센서 (아래 사진의 적색 마크 부분)도 예민하게 잘 작동하여 사용 여부 판단이 정확하였습니다. 노비타 ..

매우 쉽고 편리한 윈도우 화면 캡쳐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용도로 화면을 캡처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캡처 방법은 매우 다양하게 있는데 이 번 글에서는 좀 더 쉽고 간편한 몇 가지 방법을 유용한 다른 팁과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캡처 도구 윈도우즈 버튼을 누른 후 'Windows 보조 프로그램'에서 '캡처 도구'를 클릭하거나 윈도우즈 검색 창에 '캡처 도구'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활성화됩니다(아래 위쪽 그림 참조). 왼쪽 상단의 '새로 만들기'를 누르면 화면이 화이트 톤이 되는데 원하는 사각 영역을 마우스 커서로 선택하면 아래쪽 그림에서와 같이 화면이 캡처가 되며 삽입할 문서로 이동하여 붙여 넣기 또는 Ctrl+V를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캡처 도구의 장점은 '파일' 메뉴에서 캡처한 내용을 다른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거나 ..

Windows 에러, 마이그레이션 되지 않았습니다 - 해결 방법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전에도 Windows 10 사용하면서 일부 USB 장치가 갑자기 활성화가 안되어 장치 관리자를 확인해 보니 장치는 정상 동작 중으로 뜨는데 이벤트에 '일부 또는 모호한 일치로 인해 디바이스 *****(이)가 마이그레이션 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있어 리부팅으로 해결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블루투스 장치에 동일한 에러가 발생하여 리부팅을 하였으나 해결이 안 되었고 추천하는 많은 방법들을 실행하였는데 실패에 실패를 거듭하다 결국 성공하였습니다. 분명히 유사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공유해 드립니다. 마이그레이션 문제 해결 방법 현상은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갔다가 다시 일반 모드로 돌아오면 블루투스 장치가 잘 페어링 된 것으로 상태 표시되는데 동작을 하지 않고 먹통이 ..

로지텍 무선 트랙볼 마우스 사용 후기 - Ergo M575 [내부링크]

프롤로그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반드시 찾아오는 불청객... 드디어 저도 오른쪽 손목에 상당한 통증과 함께 부종이 생겼습니다. 바로 마우스 때문입니다. 손목 근육이 이완되도록 약간 비스듬히 기울여서 사용하는 버티컬 마우스도 검토해 보았지만 결국 손목을 쓰는 제품이기에 손목을 전혀 쓰지 않는 트랙볼 마우스를 사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로지텍 무선 트랙볼 마우스 Ergo M575 사용후기 많은 제품들을 검색해보고 후기를 읽어봤지만 결국은 로지텍 제품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로지텍 무선 트랙볼 마우스 Ergo M575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크기는 앞뒤 길이 134mm, 너비 100mm, 높이 48mm에 무게 145g으로 일반 마우스보다 상당히 크고 무거웠지만 마우스 전체를 움직이는 것이 아니..

삼성 태블릿 PC 사용 후기 - 갤럭시 탭 S8 [내부링크]

프롤로그 우리 집은 핸드폰도 그렇지만 태블릿 PC도 애플이 메인입니다. 물론 지난번에 후기 올렸던 바와 같이 스마트워치도 애플 워치입니다. 그런데 이번 태블릿 PC 업그레이트 구매는 iPod가 아닌 갤럭시 탭 S8로 해보았습니다. 출시 후 호평들도 많았었고 마침 구매 할인권을 얻었으며 실제로 어떤지 경험을 좀 해보자는 가족들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갤럭시 탭은 S8, S8+에 추가로 Ultra까지 세 가지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가격은 Wi-Fi, 128G 메모리 기준, S8 849,200원, S8+가 1,098,900원, 최고가인 울트라라 모델이 1,378,300원으로 착하지는 않았습니다. 갤러시 탭 S8의 핵심인 프로세서는 4nm 반도체 공정기술로 제작한 퀄컴 스냅드래곤 8 Gen1 옥타코어로 동일하고 디..

컴퓨터 최적화,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후기 [내부링크]

윈도 시스템을 사용하다 보면 유저는 물론 시스템 자체가 불가피하게 수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또 삭제하게 되는데 문제는 그 과정에서 레지스트리에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윈도 시스템 정보는 물론 모든 프로그램 정보가 기록 돠는 파일이 레지스트리이므로 부팅 시 모든 세팅의 기본이 되며 운영 중에도 윈도가 항상 참조하는 매우 중요한 파일인데 프로그램 설치 시 추가되었던 레지스트리 내용들이 프로그램 삭제될 때는 완전하게 삭제되지 않고 지속 쌓이기만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윈도가 불필요한 레지스트리까지 검색하게 되면서 시스템이 느려지고 심지어 프로그램 충돌을 일으켜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불필요한 레지스트리를 정리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유료 프로그램이 가장 효과적이고 기능도 많..

티스토리 북클럽 - h1 SEO 에러, 리스트 구분선 수정 [내부링크]

프롤로그 티스토리 북클럽이 매우 좋은 스킨인데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에러가 뜨는 근본적인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h1이 글 본문에 하나이어야 하는데 2개라는 SEO 에러 메시지입니다. 우리가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할 때의 '제목 1'은 h2이고 '제목 2'가 h3이므로 제목 1이 여러 개 들어가서 발생하는 문제는 아닙니다. 바로 블로그 타이틀과 글 제목이 모두 h1으로 고정 설정되어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HMTL을 수정하는 것이 한 가지 방법입니다. 모든 스킨 편집은 블로그 관리 모드에서 꾸미기/스킨 편집/html 편집/HTML 또는 CSS로 클릭해서 들어간 후 해당 행 번호로 직접 스크롤해서 이동하거나 Ctrl+F를 누른 후 키워드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수정할..

아이나비 블랙박스 사용 후기 - QXD5000 [내부링크]

프롤로그 신차 구입하면 무료 서비스든 내 돈 내산이든 꼭 시공하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틴팅, PPF, 유리막 코팅 그리고 블랙박스입니다. 요즘 교통사고 나도 블랙박스 영상으로 시시비비를 가리고 법적 증거로도 활용하는 하나의 기본 문화처럼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문콕이나 주차 중 사고도 블랙박스로 증거를 확보하거나 가해차량을 찾기도 합니다. 그야말로 없어서는 안 될 차량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필요시에 정확하게 촬영해주는 기본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신차 출고하면서 장착한 아이나비 QXD5000에 대한 사용 후기입니다. QXD5000 사용후기 QXD5000에 사용된 카메라는 블루필터가 장작 된 514만 화소의 CMOS 반도체 이미지 센서로 화각이 전후방 모두 156도이고 QHD (256..

주요 폴더 파일 삭제 시 복구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반드시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하게 됩니다. 보통 키보드의 Del 버튼으로만 삭제하면 잘 못 지운 파일은 휴지통으로 가서 복원시키면 되는데 매번 휴지통 비우기도 번거로워 Shift+Del 버튼으로 완전 삭제를 하는 것이 습관이 되다 보니 결국 사단이 나고야 말았습니다. 용량은 크지 않은 100MB 이내의 파워포인트 자료인데 윈도 10의 백업 기능인 파일 히스토리 설정에도 가보았으나 안타깝게도 삭제된 파일 위치의 폴더는 히스토리 설정 폴더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무용지물이었습니다. 매우 유용한 기능이니 모르시거나 알지만 아직 세팅 안 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고 가겠습니다. '윈도 설정(톱니바퀴)/업데이트 및 보안/백업/파일 히스토리 ...기타 옵션'으로 가면 히스토리 백업 주기..

수상한 폴더, 파일 삭제 방법 - 관리자 권한 변경 [내부링크]

프롤로그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불가피하게 수많은 프로그램들을 직접 설치하고 또 삭제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어느새 매우 낯설고 이상한 폴더나 파일들이 내 하드 디스크에 떡하니 만들어진 것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듣지도 보지도 못했던 수상한 폴더나 파일들이고 심지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즉시 삭제를 해야 하는데 문제는 지우려고 하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라는 경고창이 뜨면서 지울 수가 없는 난감한 경우입니다. 모두 한 번씩은 경험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사익을 위해서나 나쁜의 의도로 생성되게 한 폴더나 파일이라면 쉽게 지울 수 없도록 하는 것이 어찌보면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경우에 매우 쉽고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

무선 전동 마사지건 사용 후기 - 바디픽셀 머슬건 프로 [내부링크]

프롤로그 격렬한 운동 후나 잠을 잘 못 잤을 때 또는 힘쓰는 일을 하다 삐끗하였을 때, 소형 안마기나 저주파 치료기, 소염 진통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필자도 소형/대형 안마기, 소형/중형 저주파 치료기, 소염진통제 물론이고 심지어 적외선 찜질기도 가지고 있지만 근육통이 심하거나 결릴 때 근육이 뭉쳐 있을 때에는 효과가 약하고 뭔가가 부족하였습니다. 사용 후기 그래서 여러 곳을 검색해보고 구입한 제품이 바디 픽셀 머슬 건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바디 픽셀 머슬 건은 적당한 크기로 한 손에 들어오며 840g의 무게감이 마사지 느낌을 더욱 묵직하게 배가시켜줍니다. 저는 주로 골프 연습 후 허리와 어깨를 마사지하거나 오랫동안 컴퓨터 작업을 한 후에는 뒷목을 마사지용 사용하였는데 ..

SK 매직 인덕션 설치 및 사용 후기 - ERAHBTS3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얘기했던 바와 같이 부엌 전체에 대한 인테리어 변경을 하였는데 당연히 가스레인지도 철거를 하고 인덕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가스레인지는 조리 시에 가스의 불완전 연소로 인한 공기오염으로 건강에도 안 좋고 무엇보다도 화재 폭발의 위험이 항상 존재하니 이번에 인덕션 신제품으로 구입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우리는 항상 가성비를 비중 있게 고려하는데 그 이유는 다양한 제조사와 수많은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가격과 성능, 품질이 반드시 비례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즉 잘 못 선택하면 저품질 제품을 쓸데없이 비싸게 사는 불행한 사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환경이라는 것입니다. 1구는 인덕션이 아닌 하이라이트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들이 많아 인덕션 2구와 하이라이트 1구 총 3 구로..

티스토리 북클럽 - 썸네일 수정 [내부링크]

프롤로그 이 번 글에서는 북클럽 스킨 수정 방법 중 썸네일 수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의 썸네일이나 해당 제목 위치가 괜찮으신 분들은 굳이 수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든 스킨 편집은 블로그 관리 모드에서 꾸미기/스킨 편집/html 편집/HTML 또는 CSS로 클릭해서 들어간 후 해당 행 번호로 직접 스크롤해서 이동하거나 Ctrl+F를 누른 후 키워드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수정할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때 행 번호는 개인마다 추가한 행들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일치하지 않고 차이가 있으니 부근의 번호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정 초기에는 혹시 모를 실수를 대비해 원상복구가 용이하도록 수정할 원본 행들을 코멘트 처리해 두거나 복사해 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글 리스트 썸네일 수정 ..

SK 매직 올인원 멀티 오븐 사용 후기, EON-CS2A [내부링크]

프롤로그 20년 된 전자레인지가 드디어 그 수명을 다하고야 말았습니다. 오래전 퓨즈 관련하여 딱 한 번 수리한 이후로는 잘 써왔는데 결국 새 제품을 사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에어프라이도 작고 오래되어 다기능 오븐 쪽으로 방향을 잡았고 가성비가 높은 SK 매직 올인원 멀티 오븐, EON-CS2A으로 결정, 구입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후기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후기 출력은 전자레인지 900W, 그릴 1,100W, 컨벡션 오븐 2,500W로 충분하였으며 28리터 용량에 다기능인데도 520 (W) mm x 480 (D) mm X 327 (mm)의 크기로 기존의 레인지장에 여유 있게 들어갔는데 무엇보다 블랙 컬러의 강화유리와 화이트 컬러의 본체가 잘 조화되면서 품격 있게 보이는 외부 디자..

티스토리 북클럽 - 포스트 커버 컬러, 폰트, 구분선 수정 [내부링크]

프롤로그 지난 글에 이어서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수정 방법 중, 포스트 글 진입 시 정독성을 높이기 위한 초기 화면 상단의 포스트 커버 컬러와 폰트 변경, 구분선을 삽입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스킨 편집은 블로그 관리 모드에서 꾸미기/스킨 편집/html 편집/HTML 또는 CSS로 클릭해서 들어간 후 해당 행 번호로 직접 스크롤해서 이동하거나 Ctrl+F를 누른 후 키워드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수정할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때 행 번호는 개인마다 추가한 행들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일치하지 않고 차이가 있으니 부근의 번호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정 초기에는 혹시 모를 실수를 대비해 원상복구가 용이하도록 수정할 원본 행들을 코멘트 처리해 두거나 복사해 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

티스토리 북클럽 - 포스트 커버 위치, 크기, 이미지 수정 [내부링크]

프롤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시인성, 용이성을 고려하여 북클럽 스킨을 사용합니다. 저도 그랬습니다만 일부 구성 특히 포스팅 글로 들어갔을 때 상단에 보이는 부분들은 정독 성을 위해 수정, 보완이 필요합니다. 몇 가지 알아보고 적용했던 커버 수정사항들을 공유드립니다.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이미지가 아닌 텍스트를 행 번호와 함께 직접 삽입해서 Copy, Paste를 활용하여 보다 쉽게 수정 반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든 스킨 편집은 블로그 관리 모드에서 꾸미기/스킨 편집/html 편집/HTML 또는 CSS로 클릭해서 들어간 후 해당 행 번호로 직접 스크롤해서 이동하거나 Ctrl+F를 누른 후 키워드 찾기 기능을 활용하여 수정할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때 행 번호는 개인..

LG 디오스 빌트인 냉장고, 오브제컬렉션 - M620AAA351 [내부링크]

프롤로그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는 실내 인테리어를 전부 새롭게 바꾸고 이사를 왔으나 세월이 흐르다 보니 노화되어 색도 바래고 여기저기 얼룩까지 생겨 보수공사가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마침 시간과 여력이 되어 부엌과 욕실 그리고 거실을 전부 걷어내고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기로 하였습니다. 당연히 부엌 변화의 핵심은 냉장고! 부엌에서 차지하는 음식 보관이라는 기능적인 부분도 상당하지만 볼륨이 커서 부엌 전체의 분위기나 느낌을 좌우하는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가전제품입니다. 대표적인 국내 2개 가전회사를 포함 외국회사 제품까지 세밀히 비교해보고 현장 답사까지 해서 최종 선택, 구입한 모델이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빌트인 냉장고, M620AAA351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

12V 리튬이온 배터리 무선 드릴 사용 후기 - GDR12 [내부링크]

프롤로그 집이나 자동차에 발생한 하자를 고치거나 뭔가 새로운 제품을 설치해야 할 때 아니면 각종 자작 DIY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한 공구 중에 대표적인 것이 드릴입니다. 이미 220V 유선 드릴은 보유하고 있었으나 크고 무거우며 코드선이 짧아 작업에 제약이 항상 있었습니다. 속도가 너무 빨라서 작업 시 위험한 경우도 있었으며 특히 콘센트가 없는 실외에서는 무용지물이었습니다. 그래서 충전용 무선 드릴을 구매하기로 하고 인터넷을 검색하였습니다. 문제는 쓸만한 스펙에 후기가 좋은 제품들은 가격이 착하지 않았습니다. 10만 원에서 심지어 20만 원 가까이하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정말 가성비 좋은 제품 하나를 찾아 구매하였고 그 사용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용 후기 여러 쇼핑몰의 여러 제품을 검토..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사용 후기- AS301DWFH [내부링크]

프롤로그 코로나 바이러스도 문제지만 이제는 봄이 아니라 겨울에도 사시사철 황사나 미세먼지가 수시로 하늘을 뿌옇게 만드는 것을 보니 집에 있는 오래된 암웨이 공기청정기로는 더 이상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종된 모델이라 정품 필터를 못 구해서 그동안 애프터마켓 필터를 사용하였었는데 그 성능도 신뢰를 못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당연히 국내 가전 업체의 몇 개 모델을 검토했는데 얼마나 다양하고 스펙도 복잡한지 머리가 복잡했습니다. 그러나 일이만 원도 아니고 백만 원대 제품인데... 꼼꼼하게 확인과 검토 후에 최종 선택, 구입한 모델이 LG 퓨리 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였습니다. 사용 후기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청정기 선택 요인 시절이 시절인 만큼 공기청정기 선택의 핵심은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제..

인터넷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제약 해제 - 윈도 차단해제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파일들은 윈도가 보안상의 이유로 메타데이터를 추가하여 별도 관리합니다. 아주 스마트합니다. 스트림 형태로 유저에게는 보이지 않는 이러한 메타데이터를 활용하여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보안의 위협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면 파일 오픈이나 실행을 차단합니다. 심지어 미리 보기조차 제한이 됩니다. 그러나 보안에 문제가 없는데도 자꾸 제약이 걸리면 매우 불편합니다. 그때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윈도 탐색기를 띄워서 오른쪽 마우스로 해당 파일의 속성을 연 후 오른쪽 하단의 '차단 해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파일이 몇 개 안될 때는 간단하고 매우 좋은 해결 방법입니다. 그러나 만약 다운로드한 파일이 수십 개 수백 개라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이 때는 일괄적인 차단 ..

무료 영상 편집기 설치 방법, 파워디렉터 15 [내부링크]

유튜브나 블로그 또는 그 외의 소셜 네트워크 활동을 하다 보면 영상 편집은 기본으로 하게 되는데 전문적이지 않은 간단한 영상 수정이나 자막 삽입을 원하는 분들은 유료 버전 사용이 망설여지기 마련입니다. 이전에 무료로 제공되었던 사이버링크의 파워디렉터 15가 기본적인 영상 편집에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제격입니다. 물론 전문적인 편집 기능은 유료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간단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파워디렉터 15 다운로더 및 설치 방법을 공유드리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설치 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아래에 첨부된 사이버링크 다운로더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 후 실행해 줍니다. 그러면 약 582 Mbyte의 PowerDirector_LE_VDE171030-01.exe 설치 파일이 최종 ..

대표적인 스마트 워치, 애플 워치 사용 후기 [내부링크]

상당히 오래전 애플 워치 1세대를 42mm 스테인리스 스틸 바디와 사파이어 크리스털 버전으로 구입하고 역시 스테인리스 시계줄에 연결하여 잘 사용했었는데 안타깝게도 배터리가 부풀면서 사망(?)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애플 서비스에 알아보니 보증 수리뿐만 아니라 유상 수리도 안되고 결국 신제품을 구입 검토를 시작하였는데 문제는 그 당시에 애플 워치 시리즈 6과 7이 시장에 공존하는 시점이라 나름 고민이 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의 검토와 실사용자들의 후기를 보니 시리즈 6과 7은 성능이나 기능에 있어서 현격한 차이는 없었으며 당시에는 가격 차이도 상당히 있어 더 고민하지 않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에 착한 가격의 애플 워치 시리즈 6을 구입하였습니다. 아래 테이블은 애플 워치 시리즈 6와 7의 성능과 기능 비교표입니다..

로지텍 무선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 K780 [내부링크]

프롤로그 그동안 동글 방식과 블루투스 방식을 포함하여 중저가 무선 키보드를 여러 개 구입하여 사용해 보았지만 높이가 너무 높아서 손목이 아프거나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하드함과 소음 그리고 안정적이지 못한 통신 연결과 헤픈 건전지의 소모 등 문제점을 한 두 개씩은 피할 수가 없었습니다. 배터리 부족 알람이 또 뜨는 기존 무선 키보드를 과감하게 폐기하고 그냥 심플하게 노트북에 장착된 기본 키보드를 사용해 보려고 했으나 소프트 한 느낌은 좋은데 작고 불편하여 결국 또 좋은 제품을 찾아 인터넷을 헤매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에 사용해 보았던 중국산 저가나 국산 중저가는 패스하고 서핑한 끝에 찾아낸 것이 로지텍의 K780 무선 키보드였습니다. 이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후기 키보드의 무게는 ..

가성비 갑, Hi Fi 오디오 미니 앰프 사용 후기 - coms FD354 [내부링크]

프롤로그 오래전부터 거실에 설치한 마란츠 오디오 컴포넌트로 가끔씩 고음질 음악을 들으면서 힐링하고 있었는데 문제는 안방에서의 상대적 목마름이었습니다. 특히 적당한 크기의 책상을 마련하고 노트북을 올려놓은 후에는 뭔가 허전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때 생각난 중저가 스피커 ONKYO! 창고에 구석에 있던 녀석을 찾아 설치를 했지만 노트북은 헤드폰만 가능하고 스피커를 위해서는 오디오 앰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또 인터넷 쇼핑몰을 검색했는데 역시나 오디오 관련 제품들은 가격대와 품질이 천당과 지옥을 왔다 갔다 했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해서 안방에서만 들을 적정 수준의 Hi FI 오디오 앰프, 그 답을 coms FD354에서 찾았습니다. 사용후기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후기 책상의 어디에 놓아도..

메모리시트, 라이트, 사이드미러, 다기능핸들버튼, 트렁크 - 아우디 Q5 매뉴얼 1 [내부링크]

수입차 매뉴얼을 읽어 보신 분들은 익히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어려운 내용에 번역 오류에 업데이트 미반영까지 정말 어렵습니다.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 대한 사용자 매뉴얼 첫 번째 볼륨을 영상으로 공유드립니다. 실제 오너 입장에서 세밀하게 정리하였기 때문에 Q5는 물론 다른 아우디 패밀리 차량의 오너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수입차 구매 검토하시는 분들도 상당한 참조가 되실 겁니다. 운전석 스위치와 버튼에 대한 사용법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도어 및 운전석 메모리 버튼 (사진의 빨간색 타원) 왼쪽 전체 도어를 열고 닫는 버튼입니다. 운전석/핸들/사이드미러 위치 메모리는 2개가 가능하며 set 버튼을 누르면 적색 등이 온 되고 원하는 숫자를 누르면 삐 소리와 함께 저장됩니다. 저장된..

자동차 생활 - 슬기로운 휘발유 소비 [내부링크]

대부분의 수입차 제조사는 옥탄가 95 이상의 휘발유를 넣으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국내 차량들도 고성능 버전은 고옥탄가의 휘발유를 넣어야 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승용차용 휘발유는 일반과 고급 2종류이며 차이는 옥탄가입니다. 일반 휘발유는 옥탄가 91~ 94 Ron 미만인 휘발유이며 실제 92 전후 수준입니다. 고급 휘발유는 옥탄가 94 Ron 이상의 휘발유이며 실제로 100 전후 수준입니다. 여기서 옥탄가는 휘발유의 노킹 정도를 측정하는 값으로 그 값이 높을수록 자연 발화되는 온도가 높아져 노킹이 감소하게 됩니다. 어떤 휘발유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솔린 엔진은 4 행정 즉 흡기, 압축, 폭발, 배기 4단계의 사이클로 동작합니다. 여기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