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1의 등록된 링크

 cow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5건입니다.

승리의 출소 후 근황, 기술은 녹슬지 않았다 [내부링크]

성매매 알선 및 해외 원정 도박 혐의로 복역 했던 빅뱅 전 멤버 승리(33, 본명 이승현)가 최근 온라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지난 4월 24일 승리가 소주병을 들고 활짝 웃고 있는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졌습니다. 관련 영상 바로 가기>>> 이것이 한국 스타일 검은색 셔츠와 선글라스를 착용한 승리는 "이게 한국 전통 스타일이다"라며 밝은 표정으로 소주병을 흔들었습니다. 이어 팔꿈치로 병 바닥을 치는 시범을 보인 뒤 뚜껑을 열고 손가락으로 병목 부분을 튕기는 동작을 선보였습니다. 영상에는 "월풀 스타일!"이라는 캡션도 포함되었습니다. 동영상의 출처 이 영상을 공유한 사람은 22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도네시아의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이자 인도네시아 ..

한국 영화의 마지막 자존심, 드림이 성공하려면 3적을 물리쳐야 한다 [내부링크]

코라나 이후꽃길 만걸을 한국 영화계는 뒤통수를 제대로 맞았습니다.영화관 전체 관객이 줄어 극장 수입이 줄었고, 개봉 영화들 성적이 좋지 않아 새로운 투자마저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 영화 ‘드림’이 출격합니다. 드림 예매 바로가기>>> 드림 예매 : 네이버 통합검색 '드림 예매'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가장 무시무시한 적 존윅 4월 12일 개봉한 존윅은 첫날부터 계속 1위를 질주하고 있다. 존윅 시리즈의 최종장인 이번 4편은 특히 아저씨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여성 관객들도 간결한 스토리에 화려한 액션, ‘다정한 남편’ 키에누리브스의 모습에 흠뻑 빠진 상황입니다. 주말 기준으로 120만 관객을 넘긴 존윅 4는 수입사 기준으로 150..

에스파의 미니앨범 'MY WORLD' 선주문 152만 장 돌파, 에스엠 주식도 급등 [내부링크]

대세 케이팝 걸그룹 에스파가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곧 발매될 미니 앨범 'MY WORLD'의 선주문량이 152만 장을 돌파하며 또 한 번의 커리어 하이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앨범 발매는 5월 8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이번 선주문 수치를 통해 에스파는 가요계에서 새로운 신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파는 지난해 7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걸스(Girls)'로 케이팝계에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이 앨범의 누적 판매량은 180만 장에 달해 밀리언셀러라는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MY WORLD'의 발매가 임박하면서 그룹은 스스로를 뛰어넘어 새로운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MY WORLD"에 대한 기대감 조성 에스파는 새 미니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18일..

존 윅 4, 주말 박스오피스 2주 연속 석권 아저씨들 N차 관람의 힘 [내부링크]

채드 스타헬스키 감독의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존 윅 4'가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액션 블록버스터는 폭발적인 입소문과 매혹적인 스토리로 경쟁작을 압도하는 성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록을 경신하며 시청자를 사로잡은 영화 '존 윅 4'는 개봉 11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기록적인 속도로 100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이 성과는 전편인 '존 윅 3'의 기록을 크게 앞지른 것입니다: 파라벨룸'이 같은 기록을 달성하는 데 44일이 걸렸던 것을 크게 앞지른 것입니다. 현재 누적 관객 수는 1,232,037명으로, 2023년 최고 수익을 올린 외화인 '앤트맨과 와스프'의 1,551,007명을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 퀀터매니아'를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애니메이션 제외). 박..

유인나 전참시 출연, 아이유인나의 노래대결 그리고 최강 F의 위엄 [내부링크]

연예계에서오래지속되는관계에있어배우유인나와그녀의매니저는예외적인사례로꼽힙니다. 13년넘게이어져온두사람의끈끈한인연은최근MBC예능프로그램'전지적참견시점'(이하'전지적참견시점')에서도조명된바있습니다.이번글에서는유인나와매니저의남다른케미,싱어송라이터아이유와의인연,그리고두사람이서로에게보여준따뜻한선행에대해알아보고자합니다. 유인나와 그녀의 매니저 유인나와매니저는2011년부터함께일하며"가족같다"고표현할정도로돈독한관계를유지하고있습니다.매니저역시유인나를"친언니보다더친한사이"라고표현하며친밀감을드러냈습니다.매니저는차분하고집중력있는모습을,유인나는엉뚱하고감성적인면모를자주드러내는등두사람의케미는화면에서도잘드러납니다. 매니저는자신은논리적이고이성적인T형,유인나는감성적이고공감하는F형으로두사람의MBTI성격유형이서로보완적이라고밝혔다.그는유인나의감..

박스오피스에서 한국 영화 실종 사건, 희망은 있을까요? [내부링크]

최근 한국 영화는 박스오피스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협상', '유령', '외유내강' 등 많은 기대를 모았던 영화들이 개봉했지만, 많은 관객을 모으는 데 실패했습니다. 실제로 한국 영화 매출과 관객 점유율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일본 영화, 특히 애니메이션은 계속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학국영화 침체의 원인을 살펴보고 한국 영화 산업의 부흥을 위한 잠재적 해결책을 논의합니다. 한국 박스오피스 확인하러 가기>>> 코로나19가 극장 관객 수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극장 방문객 수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팬데믹이 진정되더라도 영화 관객들은 여전히 극장 방문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관객 수 감소는 한국 영화의 흥행 성적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20..

KBS, 음주운전 사건으로 김새론-신혜성 정직 처분 [내부링크]

KBS, 음주 운전에 연루된 연예인에 대한 조치를 취하다 한국 텔레비전 네트워크 KBS가 배우 김새론과 가수 신혜성의 향후 출연 정지를 공식적으로 확인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두 연예인이 각각 음주운전 사건에 연루되어 대중의 큰 관심과 비판을 받은 후 내려진 결정입니다. KBS 방송출연규정심의위원회 결정문 4월 21일, KBS 관계자는 엑스포츠뉴스에 방송출연규정심의위원회가 소집되어 김새론과 신혜성의 방송 출연 정지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의 결정은 두 연예인이 불법적이고 부도덕한 행위에 연루되어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킨 데 따른 것입니다. 김새론의 음주운전 사고 및 선고 결과 김새론은 작년 5월 음주운전 사고에 연루되었습니다. 김새론은 법적 처벌을 받았고, 지난 5일 선고 공판에서 벌금 2천만 ..

서진이네 대망의 마지막 영업, 매출기록과 달고나 이벤트 등 관심 폭증 [내부링크]

서진의 마지막 영업 12,000페소 도전 서진의 '브레이크 없는' 요리 모험의 마지막 날인 8일, 해가 떠오르자 팀원들은 12,000페소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의욕이 넘칩니다. 최고급 식재료를 구할 수 있고 사기가 최고조에 달한 스태프들은 마지막 날의 판매 실적을 간절히 기대합니다. 서진이네 9화 미리보기>>> 불라면에서 핫도그까지 김인턴의 상승세 이미 불라면의 세계를 정복한 김 인턴은 박 매니저의 까다로운 기준에 맞추기 위해 핫도그에 도전합니다. 부주방장으로의 승진을 눈앞에 두고 있는 김태형 인턴의 성장과 결단력이 담긴 감동 스토리를 함께해요. 축제의 피날레, 달고나 게임 엑스트라 간자 서진 팀은 끝까지 응원해준 충성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바칼라에서 특별한 달고나 게..

AI 드레이크와 위켄드, 음악산업의 지적재산권 도전 과제 [내부링크]

최고의 아티스트를 모방하고 음악 산업을 혼란에 빠뜨리는 인공 지능 최근 인기 아티스트 드레이크와 위켄드의 목소리를 모방한 인공지능이 만든 트랙 '하트 온 마이 슬리브'가 삭제되면서 음악계에서 인공지능 사용의 법적, 창작적 의미에 대한 논쟁이 촉발되었습니다. 드레이크와 위켄드를 모방한 AI음악 관련 내용을 다루고 있는 영상>>>> 인공지능으로 생성된 음악 '하트 온 마이 슬리브'는 생성 AI 기술을 활용하여 유명 아티스트의 사운드와 스타일을 모방하여 직접 만든 트랙을 만드는 급성장하는 장르의 한 예일 뿐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신디사이저, 샘플러, Napster와 같은 파일 공유 서비스 등 과거 업계를 뒤흔들었던 기술들과 비교되기도 합니다. 지적 재산권 문제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같은 주요 음반사들은 저작권..

임영웅의 '영웅시대' 팬덤, 19만 명 돌파 기록 달성 [내부링크]

대한민국 가수 임영웅의 공식 팬카페 '영웅시대'가 회원 수 19만 명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2017년 5월 12일 개설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현재 팬덤 랭킹 1위에 올라있는 팬카페입니다. 이처럼 변함없는 지지를 받고 있으니 임영웅이 최고의 스타가 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임영웅 팬카페 영웅시대 바로가기>>> 임영웅 공식팬카페영웅시대 가수 임영웅 의 공식 팬클럽 입니다 cafe.daum.net '영웅시대'가 임영웅의 성공에 미친 영향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 이후 '영웅시대'는 임영웅이 국민 가수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영웅시대'의 강력하고 헌신적인 지원 덕분에 임영웅은 각종 여론조사 1위, 각종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매진 콘서트 및 영..

풍자 폭로, 신기루는 사람이 아니다 SUV다 [내부링크]

지난 19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는 박해미, 유인영, 박기웅, 풍자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최근 풍자는 방송에서 단골 얼굴로 등장할 정도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고정 출연이 17~18개 정도였어요. 고정 출연 분량이 많아서 하루에 4~6편을 촬영해야 할 때도 있었죠. 요즘은 고정 출연이 10회 정도로 조금 줄었어요. 방송에 출연한 지 2년 정도 됐다"라고 밝혀 게스트들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강인한 이미지의 단점 하지만 풍자는 거친 이미지로 인해 팬들이 다가오지 않아 손해를 본 적도 있다고 합니다. "작년에 저는 12개의 TV 광고 출연을 논의 중이었습니다. 최종 단계까지 올라갔지만 제 이미지가 너무 세서 모두 떨어졌어요. 저는 잘 먹지만 사람들은 제가 너무 ..

유퀴즈 당신의 영광의 시대는 언제입니까? 배우 이제훈과 이병헌 감독, 이채운의 감동스토리 [내부링크]

스노보드 챔피언 이채운의 삶을 엿보다 12살의 어린 신동 이채운은 끝없이 펼쳐진 눈꽃과 끝이 보이지 않는 겨울을 품고 큰 꿈을 꾸었습니다. 그의 두려움 없는 도전 정신과 결단력은 세계 선수권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챔피언이라는 결실을 맺었습니다. 16살의 나이에 국가대표 타이틀을 거머쥔 이승훈은 이국땅에서 자랑스럽게 조국의 국가를 부르는 어린 소년의 모습을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수줍은 고등학생인 이채운 선수는 적은 용돈과 치킨 연금을 받고 있지만, 스노보드에 대한 그의 재능은 그의 놀라운 여정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유퀴즈 예고편 바로가기>>> 이병헌 감독의 코미디 천재성 코미디에 천부적인 재능을 지닌 이병헌 감독은 '말의 맛'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1,600만 관객을 사로잡았다. , , , 등의 영..

놀면 뭐하니 시청률 4.8%, 돌고 돌아 다시 음악 예능 때문? [내부링크]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는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김태호 PD가 하차한 후 프로그램의 질적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태호 PD가 하차하고 박창훈 PD가 그 자리를 이어받으면서 프로그램의 콘텐츠는 반복적이고 흥미가 떨어졌습니다. 1인 체제에서 5인 체제로 전환 2022년 1월, 유재석 1인 체제에서 정준하, 하하, 신봉선, 이미주 등 5인 체제로 전환하는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처음이지’?, 'MBTI 특집', ‘누나랑’ 나 등 다양한 특집을 선보였지만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데는 실패했다. 주간예능 시청률 : 네이버 통합검색 '주간예능 시청률'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WSG 워너비 음악 예능의 답습 프로그램 ..

이다인 개명 2번인가 4번인가 [내부링크]

최근 한국 연예계는 배우 이다인의 개명 이력을 둘러싼 루머와 추측으로 떠들썩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 채널에서 그녀의 과거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면서 개명 이유에 대한 오해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에 이다인의 소속사 나인아토엔터테인먼트에의 확인을 통해 사실 관계를 명확히 하고 정확한 설명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다인 개명 관련 보도>>> 이다인의 개명 사실과 거짓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이다인은 네 번이나 개명한 적이 없습니다. 나인아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여배우는 견유경이나 이지혜라는 이름을 사용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소속사는 그녀가 이주희와 이라윤이라는 이름을 채택하여 두 번만 이름을 바꿨다고 확인했습니다. 현재 이름인 한라윤은 작년 2월에 개명한 이름입니다. 그 외 개명에 대해서는 사생..

압구정 일대 최고 49층 이상 개발 한강 접근성 늘린다 [내부링크]

강남 압구정 지역은 수십 년 동안 아파트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최근 압구정 지역의 층수 상향 계획이 발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 지역의 다음 계획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압구정 아파트의 높이 확대 서울시는 현재 한강변에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의 층수를 기존 15층에서 20층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일부 단지의 한강 조망권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한강변 최초의 주상복합 건물이 20층으로 선례를 남겼기 때문에 증축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현재 한강변에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의 층수를 기존 15층에서 20층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일부 단지의 한강 조망권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한강변 최초의 주상복합 건물이 20층으로 선..

휴가비 10만원 X이득 못 받으면 손해 [내부링크]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의 신청 기간을 5월 31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근로자가 국내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경제적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혜택 분석 '한국형 체크 휴가'로 알려진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직원 1인당 총 4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여 국내 여행을 장려하는 제도입니다. 이 금액은 근로자 본인 부담금 20만원, 고용주 부담금 10만원, 정부 추가 지원금 10만원으로 적립됩니다. 이 기금은 국내 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차 모집 올해 프로젝트의 1차 모집이 1월에 종료되었지만, 정부는 3월 29일에 발표한 내수 진작 대책에 따라..

아주 사적인 동남아 이선균 김남희 갈등에 장항준 하차? [내부링크]

tvN 예능 프로그램 '아주 사적인 동남아'의 출연진들이 최근 영화 '알 포인트'의 촬영지인 캄폿을 방문했을 때 동료 멤버 김도현에게 깜짝 장난을 쳤다고 합니다. 예상치 못한 장난은 여행에 재미를 더하며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선사했습니다. 아주 사적인 동남아 5화 예고>>> 역사적인 '알 포인트' 호텔 도착 긴 여정을 마친 출연진들은 영화 '알 포인트'의 촬영지였던 버려진 저택을 호텔로 개조한 곳에 도착했습니다. 호텔에 다다르자 김남희는 계단에서 넘어지는 등 불길한 사건을 경험하며 앞으로 펼쳐질 장난의 서막을 알렸다. 호텔에 들어서자마자 이선균은 호텔 로비 직원에게 '알 포인트'에 대해 열심히 문의했습니다. 언어의 장벽에도 불구하고 유명 영화의 정수를 고스란히 간직한 호텔의 역사가 느껴졌습니다. 촬..

예산시장 재개장, 백종원때문에 다른 시장들은 다 힘들어? [내부링크]

유명 셰프이자 사업가인 백종원이 여산 전통시장 활성화에 관심을 기울인 결과, 예산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괄목할 만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백종원 대표와 그의 팀이 시장을 변화시키기 위해 취한 조치와 그 과정에서 직면한 도전 과제에 대해 살펴봅니다. 예산시장, 한 달간의 휴업 예산 전통시장은 사람들이 다시 찾고 싶은 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2월 27일부터 3월까지 한 달간 휴장을 결정했습니다. 백종원 대표와 팀은 휴장 기간 동안 1월 194,163명, 2월 236,477명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니즈를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화장실, 대기 시간 등 시장의 다양한 측면을 개선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했습니다. 리노베이션 후 요리 종류 2배 증가 재개장 후 예산시장은 2..

이상화와 강남 스토리, 선수 생활의 후유증 극복하기 [내부링크]

지난 4월 16일 방송된 KBS2 리얼리티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13회에서는 필리핀으로 여행을 떠난 결혼 5년 차 부부 강남, 이상화 부부의 이야기가 그려졌습니다. 이상화 선수의 스케이트 선수 시절 습관 이날 방송에서 이상화는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로 활동하면서 생긴 습관에 대해 털어놨다. 평소 무표정한 얼굴이 속상해서가 아니라 훈련 중 집중력이 높아진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운동할 때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무표정을 유지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상화는 은퇴 후 사람들이 화났냐는 질문을 자주 해 괴로웠다고 고백했습니다. 국가대효 활동의 여운 이날 방송에서는 이상화 선수가 선수 생활 이후 겪은 후유증도 공개됐습니다.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해 식단을 제한하고, 경기 중에도 ..

보타바이오의 주가로 살펴보는 견미리와 그 가족의 투자관련 내용 정리 [내부링크]

배우 견미리 씨와 그 가족이 투자한 후 주가가 급등했던 보타바이오(구 아이디엔)의 주가가 다시 급락했습니다. 결국 견미리 씨의 남편 이홍헌 씨가 주가 조작 혐의로 기소되기까지 보타바이오의 주가 흐름을 살펴봅니다. 이 사안에 대한 대법원의 최종 판결은 4년째 계류 중입니다. 견미리 씨 가족 투자, 보타바이오 주가 상승을 견인하다 보타바이오의 주가는 2014년 10월 27일 1,600원 정도에 거래되던 때부터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견미리 대표가 유상증자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상승한 것이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견미리 씨와 딸 이유비 씨는 유상증자에 투자해 주당 1,750원에 아이디엔 주식을 매입했습니다. 이로 인해 11월 27일에는 주가가 5,000원까지 오르며 한 달 만에 3배 이상 상승했..

존윅4 리뷰 아저씨들 다 모여라, 쿠키도 보고오세요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존윅4가 한국에서도 큰 인기입니다. 특히 슬램덩크에 이어 아저씨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존윅4 예매하기>>> 존윅4 예매하기 : 네이버 통합검색 '존윅4 예매하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존윅 시리즈의 최종장 물론 알 수믄 없지만 아무래도 시리즈의 마지막같습니다. 2015년부터 시작한 시리즈가 8년이 지나서 존윅4를 통해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키에누 리브스와 제가 무슨 관계가 있는것도 아니지만 중요한 사람을 떠나보낸 것처럼 맘이 허전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건짓수로 액션 영화의 최고봉에 오르다 마블류의 액션이 인기를 끌며 SF 영화가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저씨들은 더 현실적인 액션에 목말라왔던..

킬링 로맨스의 어이없음, 이 영화 괜찮은가? [내부링크]

"킬링 로맨스"는 관객을 당황하게 하면서도 동시에 즐겁게 만드는 독특한 영화입니다.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결합하려고 시도하지만 그 실행은 많은 것을 원합니다. 이 글에서는 '킬링 로맨스'의 줄거리, 캐릭터, 독특한 측면과 잠재력에 미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한국 박스오피스>>> 사랑과 복수의 뒤틀린 이야기 영화는 유명하지만 끔찍한 여배우 황여래(이하늬 분)와 결혼한 악역 캐릭터 이선균이 연기한 조나단의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조나단의 폭력적인 행동과 가스라이팅 수법을 목격한 여래의 열렬한 팬 중 한 명인 공명이 조나단의 살인을 계획하고 그녀와 팀을 이룹니다.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의 계획은 계속 실패하고, 결국 타조와 관련된 놀라운 반전으로 이어집니다. 뮤지컬 코미디로..

개근거지는 무엇? 이 용어가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최근 몇 년 동안 초등학생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용어는 “”개근거지”입니다. 이 용어는 출석 기록이 완벽한 학생은 집안 사정이 어려워 과외 활동이나 해외 여행을 즐길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 용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해외 여행이 제한되면서 잠시 사라졌지만, 여행이 재개되면서 다시 등장했습니다. 해외 여행에 대한 압박, 여행 예약을 서두르는 부모 자녀가 ‘개근거지’로 분류될까 봐 걱정하는 부모들은 서둘러 해외 여행을 예약하고 있습니다. 부모들은 그룹 채팅에서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등의 국가를 방문할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많은 부모들이 자녀가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낙인찍히지 않도록 자녀를 위한 여행을 준비해야 한다는 강박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학..

블랙핑크 지수, 솔로 데뷔 ‘꽃’으로 글로벌 차트 석권 [내부링크]

블랙핑크 지수가 첫 솔로 앨범 'ME'의 타이틀곡 ‘꽃’으로 글로벌 음악계에 인상적인 데뷔 신고식을 치렀습니다. ‘꽃’는 4월 14일 기준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에서 2주 연속 9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주 38위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지수는 이번 성과로 영국에서 활동하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영국과 미국에서 차트 석권 성공 지수의 매니지먼트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차트에서의 지속적인 성공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꽃’은 4월10일 자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엑클루시브 유에스에이' 차트에서도 2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한 바 있습니다. 세계 양대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지수는 다시 한 번 글로벌 음악 산업에..

서진이네 열악한 환경과 싸우는 뷔의 고군분투와 멕시코 바칼라의 아름다움 [내부링크]

tvN 예능 ‘서진이네’의 뷔가 최근 방송에서 컨디션 난조로 고생한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4월 10일, 채널 십오야 tvN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서진이네’ 8회 예고편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에게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를 살짝 제공했습니다. 예고편에서 ‘서진이네’ 직원들은 활기찬 아침 휴식을 즐기고 "우리 컨디션 너무 좋아요!"라고 외치며 자신 있게 레스토랑으로 돌아옵니다. 활력이 넘친 서진은 테이블을 하나 더 추가하자고 제안하며 하루 일과에 대한 열정을 드러냅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찬 채 직접 테이블을 세팅합니다. 신메뉴와 높은 기대감 이날의 신메뉴는 불고기덮밥과 매운돼지덮밥입니다. 박서준은 "분식집에서 서서히 레스토랑으로 변모하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뷔는 "할 수 있어요. 오늘 치킨을 ..

문서 유출자 검거 게임 프로필을 통해 테이세이라와 그룹을 연결한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 활동이 날로 증가하는 세상에서 게임 프로필과 소셜 미디어는 개인과 그룹 간의 연결고리를 찾아내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룹 멤버로 추정되는 테이세이라의 경우, 더 타임즈는 그의 게임 프로필과 기타 기록을 통해 그를 그룹과 연결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게임 프로필은 테이세이라의 온라인 상호작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그룹과의 관계를 밝혀냈습니다. 이러한 연결은 현대 탐사 저널리즘에서 디지털 발자국의 힘을 보여줍니다. 유출된 문서 한국관련 내용에 등장한 기호 해독하기>>> 테이세이라의 어린 시절 가정 환경 더 타임즈는 게임 프로필 외에도 가족들이 소셜 미디어에 올린 테이세이라의 어린 시절 집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이 사진은 집 내부의 독특한 ..

존 윅 4, 스즈메씨의 문단속을 뚫고 박스오피스 석권하다 예~ [내부링크]

기대작 액션 영화 '존 윅 4'(감독 채드 스타헬스키)가 박스오피스 1위를 거머쥐었다. 1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존 윅 4'는 전날 11만 315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존 윅4 예매 좌석 확인>>> 36일 만에 막을 내린 문단속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틈'(감독 신카이 마코토)이 36일 만에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내주며 순위가 바뀌었습니다. '스즈메의 문틈'은 개봉 이후 차트를 장악하고 강력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지만,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존 윅 4'의 강력한 매력을 견디지 못했습니다. 계속해서 감동을 주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1위 자리에서 밀려났지만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의 인기는 여전했습니다. 박스오피..

유출문서에 등장하는 기호의 의미 확인하기, OC 와 NF는 정말 심각 [내부링크]

유출문서로 추정되는 사진이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읽으면 되는 내용인데 이 문서에 알파벳 약자 기호가 있습니다. 이 기호가 이번 유출 사건의 성격과 피해정도를 유추해 볼 수 있는 단서가 될 것입니다. 이 영상의 44분 32초 부근부터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S의 의미 TS는 Top Secret 입니다. 이 문서는 극비 문서라는 겁니다. SI-G의 의미 SI-G 중 SI는 시그널의 약자입니다. 정보를 획득하는 방법을 의미하고요. 이 문자를 통해 두 당사자간 통화 내용을 도청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는 감마입니다. 해당 국가 정상이 관여되어 있는 민감한 정보라는 것입니다. 유출된 내용을 보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OS의 의미 OC는 Originator Cont..

tvN 유 퀴즈, 일당백 특집 한 순간도 놓칠 수 없는 배우 김희애의 매력 [내부링크]

S 대학 병원 약사, 스포츠 영양사 한정숙, 배우 김희애가 한국의 의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계의 일당백 입니다. 유퀴즈 189회 예고편 >>","output":"보러 가기>>>","etype":"space"}" data-grammar-id="grammar1" data-grammar-focus="false">보러가기>>> S대학병원 약제부 장혜진 약사, 윤수빈 약사 S대학병원 지하 깊은 곳에서는 150명의 약사들이 24시간 쉬지 않고 일하고 있습니다. 매일 2만 건의 처방전을 처리하고 2,400여 종의 다양한 약품을 관리합니다. 환자에게 믿을 수 있고 안전한 약을 제공하기 위해 헌신하며 환자의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숨은 영웅들입니다. 병원 약사의 일상적인 도전과 보람에 대해 알아보세요. 약사의 업무..

IMF 경고, 세계 경제 위험 증가 경착륙 대비해야 [내부링크]

국제통화기금(IMF)은 최근 세계 경제의 고통스러운 경기 둔화 가능성이 커지고 있음을 강조하는 경고를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경고는 은행 시스템의 안정성과 금리 상승이 은행 대출 관행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나온 것입니다. 금융 위기와 "경착륙" 가능성 IMF는 본격적인 금융 위기는 아직 피할 수 있다고 인정하지만, 전 세계 경제가 경기 침체에 빠질 수 있는 시나리오인 "경착륙"의 가능성이 더 커졌다고 말합니다. IMF와 세계은행 모두 경기 침체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예측에 따르면 향후 5년간 성장률은 3% 내외에 머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1990년 이후 가장 약한 중기 전망치입니다. 어두운 경제 전망 IMF의 최신 세계 경제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세..

tvN 예능 아주 사적인 동남아에 등장했던 캄보디아 앙코르와트의 역사와 미스터리 [내부링크]

tvN 예능 아주 사적인 동남아가 화제입니다. 여행 예능이 난립하는 와중에 제법 신선한 인물들로 꾸려냈습니다. 배경으로 등장했던 세계 최대의 종교유적지 앙코르와트가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떤 미스터리를 품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앙코르와트의 신비 캄보디아 정글 깊숙이 자리 잡은 앙코로와트는 세계에서 가장 신비롭고 매혹적인 고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이 건축물의 걸작은 오랫동안 역사학자, 고고학자, 관광객 모두에게 흥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앙코르와트의 발견 캄보디아의 톤레삽 소수 근처에 유령이 출몰한다는 소문이 1850년 프랑스 신부 부이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는 베르사유 궁전보다 더 중요한 사원을 우연히 발견하고 프랑스에 발견 사실을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프랑스 정부는 그의 발견에 ..

미국 도청 종합분석 해킹이 아니라 유출, 트위터나 텔레그램 등을 통해 유포 [내부링크]

3월 초 트위터, 텔레그램, 디스코드, 4chan 등에 유출된 국방부 정부 문서는 해킹이 아니라 유출이 확실해 보입니다. 최초 전파된 형태를 보면 출력물을 찍은 사진 형태로 업로드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자료들은 거의 대부분 진짜라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을 처음 보도한 뉴욕타임즈>>> https://www.nytimes.com/2023/04/10/us/politics/classified-documents-leak.html 디지털 단서를 통해 용의자 식별 소셜 미디어에서 국방부 정보 문서가 충격적으로 유출되면서 우크라이나, 러시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과 관련된 민감한 정보도 노출되었습니다. 수많은 개인이 이 정보에 액서스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미국 관리들은 이 온라인 단서가 수사관들이 용의자를..

전세가 7개월 연속 하락, 진짜 이유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임대료 하락 지속 지난 7개월 동안 서울의 임대료가 꾸준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는 주택 매매가격보다 전세(보증금 일시불 임대) 가격에서 더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매매·전세가 동반 하락 … 전세 낀 거래 '뚝' https://www.mk.co.kr/news/realestate/10708856 매매·전세가 동반 하락 … 전세낀 거래 '뚝' - 매일경제 전국 갭투자 비율 14% 그쳐5년 전에 비해 20%P 줄어집값 상승 기대감 줄어들고전세가율 낮아져 매수 급감"갭투자 몰린곳, 하락폭 클 것" www.mk.co.kr 전세 하락세 현재 서울의 평균 전세가율은 50.9%로 2011년 말(50.8%)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전세가율이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한 지..

청년우대 청약통장 가입자격과 청년 혜택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주택청약통장은 주택청약을 통해 아파트를 배정받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수적인 통장입니다. 청년우대 청약통장의 가입 자격과 청년만의 혜택 및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우대형주책청약종합저축>>> https://nhuf.molit.go.kr/FP/FP07/FP0701/FP07010301.jsp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소개, 주택구입(내집마련디딤돌 등), 전세자금, 월세대출, 국민주택채권, 주택청약, 신혼부부대출 nhuf.molit.go.kr 청년층을 위한 금리 인상과 대안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택청약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만기 기간에 따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율은 일반적으로 1.5%에서 2.1% 사이였습니다. 하지만 2023년 3월 현재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3.5%까지 치솟았습니다. 이는..

아이유로 통일, 배우활동과 가수활동 모두 아이유로 [내부링크]

가수이자 배우 아이유는 그 어느 때보다도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아이유가 자신의 활동 명을 아이유로 통일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연기할 때는 이지은, 가수활동은 아이유로 해왔습니다. 영화 드림 정보 및 예매하기>>> 가수에서 배우로, 배우에서 가수로 4월에는 천만감독 이병헌의 영화 '드림'이 개봉할 예정입니다. 영화 '드림'은 전직 축구선수 홍대와 냉철한 PD 소미이 노숙자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허름한 팀과 힘을 합쳐 불가능한 꿈을 좇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아이유는 '드림'에서 영혼 없는 소민 역을 맡아 박서준의 캐릭터인 영혼 없는 축구선수 홍대역과 호흡을 맞춥니다. 아이유는 재치 있는 대사를 선보이며 박서준과 열띤 기싸움을 벌이는 등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흥미로운 케미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세계은행의 차기 총재가 기후 행동과 글로벌 변화를 주도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워싱턴에서 세계은행의 연례 춘계 총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 글로벌 기관의 차기 총재인 아제이 방가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지도자, 개발 전문가, 주주들은 세계은행이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취약한 국가를 지원하는 데 있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아제이 방가와 세계은행의 변화 차기 세계은행 총재로 예상되는 아제이 방가는 마스터카드의 엄청난 성장과 변화를 이끌며 재무임원으로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에 의해 지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방가는 새로운 직책을 맡으면서 미국과 중국 간 미묘한 국제 관계의 균형을 잡아야 할 것입니다. 세계은행의 역할 변화 비평가들은 세계은행이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데 느리고 주요 글로벌 위기에 대처하는 데 필요한 야망과 창의성..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이익 전년 대비 -95.8% 어닝 쇼크 [내부링크]

1분기 삼성전자 실적은 매출 63조 원, 영업이익 0.6조 원 입니다. 충격적인 수치입니다. 어닝 쇼크 이유와 향후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반도체 적자폭 커짐에따라 사실상 감산 발표 역시 반도체에서 적자폭이 급니다. 전 세계적으로 재고가 증가하고 가격가지 하락하면서 적자가 커졌습니다. 재고 수준은 30조 원 가까이 됩니다. 따라서 메모리 생산량을 하향 조정 중이라고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사실상 처음 발표하는 내용입니다. 작년 말에 발표했던 인위적인 감산이 없다는 말과는 반대되는 내용입니다. 대한민국 무역 수지 3월 반도체 수출이 -34.5%입니다. 1월부터 계속 마이너스 입니다. 대한민국 무역수지 추이를 보면 작년 역사상 최대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만에 작년 적자의 절반 수준을 기록..

생애 첫 주택 구입자 이미 낸 취득세 돌려드려요 [내부링크]

경기도는 지난해 6월 21일 이후 생애 처음 주택을 구입한 자는 취득세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취득세 환급액은 최대 200만 원까지이며 '지방세 특례제한법'이 3월 14일 시행된 결과입니다. 세금 환산 신청 방법 환급을 신청하려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구입한 주택이 위치한 시 또는 군 세무서에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최원삼 경기도 세무과장은 "지난해 6월 21일부터 확대된 첫 주택 구입자 감면 기준을 잘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며 생애 첫 주택 구입자들의 적극적인 환급 신청을 당부했습니다. 경기도 26개 시군은 총 101억 원을 환급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 세무서 위치>>> 이전의 자격 기준 종전에는 부부 합산 소득이 7,000만 원 이하여야 하고, 주득한 주택 가격이 4억원(수도권은..

텐트 밖은 유럽에 등장한 알함브라 궁전 관람의 종합 안내 [내부링크]

tvN 여행 예능 텐트 밖은 유럽 4월 6일자 방송 말미에 소개된 알함브라 궁전은 스페인 속 이슬람 문화의 정수입니다. 알함브라 궁전의 역사 및 여행 포인트를 짚어보려고 합니다. 알함브라 궁전 소개 스페인 그라나다에 위치한 알함브라 궁전은 건축적인 걸작이고 스페인의 역사적 상징입니다. 이 궁전은 무어인부터 가톨릭 군주에 이르기까지 안달루시아 역사를 형성한 다양한 문화적 영향에 대한 증거입니다. 알함브라 궁전의 매혹적인 역사에 대하 알고 나면 4월 13일 방영되는 텐트 밖은 유럽에서 소개되는 내용을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또 스페인 여행 기회가 된다면 이곳에 꼭 가보고싶게 되실 것입니다. 알함브라 궁전의 기원 알함브라 궁전의 그 처음은 작은 요새였습니다. 9세기에 군사적 요새로 시작한 이곳이 우리가 알고..

하남시 2040 도시기본계획 승인 [내부링크]

하남시 2040 도시기본계획 승인 경기도가 지난 4월 5일 하남시의 "2040 하남 도시기본계획"을 승인했습니다. 하남시의 미래상과 장기 발전계획을 담은 전략적-법적 구속력이 있는 청사진입니다. 이 계획은 하남시의 도시 발전을 이끌 지속 가능한 국토 관리 정책과 전략의 토대가 될 것입니다. 인구 전망 및 토지 할당 계획은 2040년까지 현재 인구 약 32만 명에서 42만 4천 명을 목표 인구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로 인한 인구 유입을 고려한 수치입니다. 목표 연도의 토지 배분은 5.94 제곱킬로미터의 도시화 예정지, 17.80 제곱킬로미터의 기존 개발 부지, 나머지 69.25 제곱킬로미터의 도시 토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확장 및 적응 계획은 1기 신도시 중심에서 2기 신도시(미사, ..

미국과 대만, 중국과 프랑스의 따로국밥 [내부링크]

미국과 대만, 중국과 프랑스의 따로국밥 세계 정치의 복잡한 관계와 고조되는 긴장을 보여주는 두 가지 중요한 회담이 열리면서 서방과 중국 간 복잡한 외교관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 회의에는 미국 하원의장과 대만 총통이 참석했고, 다른 회의에는 프랑스와 중국 정상이 참석했습니다. 이러한 외교적 만남의 미묘한 차이와 지정학적 지형이 미칠 잠재적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마크롱, 유럽과 중국 관계 강화하며 우크라이나 위기 중재자로 나서 엠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유럽과 중국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할 성화하기 위해 베이징 방문에 나섰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촉진하는데 더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을 촉구하는 것도 이번 방문의 의제에 포함시켰습니다. 중국에 ..

더불어민주당 51.6% VS 국민의힘 38.4% 격차 13.2%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 51.6% VS 국민의힘 38.4% 격차 13.2% 평소 지지하는 정당이 어디냐는 물음에 ARS 조사는 더불어민주당이 51.6% VS 국민의힘 38.4%, 전화면접 조사는 더불어민주당이 43.6% VS 국민의힘 32.1%가 나왔다. 지난 조사에 이어 양당의 격차는 두 자릿수를 유지했다. 본 조사는 여론조사기관 꽃에서 시행한 여론조사로 전국 만18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ARS조사와 전화면접 조사를 동시에 1,000명식 진행하였다. 대통령 국정수행평가 윤 대통령이 일을 잘못하고 있다는 비율은 ARS 62.2% 전화면접은 62.7%로 거의 비슷하게 나왔다. 잘하고 있다는 평가는 ARS 37.5%, 전화면접 33.2%로 잘못하고 있다는 평가의 절반 수준에 머물렀다. 권역별 조사에서도 잘하고있다는 ..

유명 햄버거 프랜차이즈 불공정행위 적발 [내부링크]

유명 햄버거 프랜차이즈 불공정행위 적발 소개 경기도, 불공정 프랜차이즈 관행 근절 경기도가 최근 유명 햄버거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적발된 불공정행위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해 공익을 보호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가맹점주에게 제시하는 예상 수익률과 실제 수익이 불일치한 것이 발단이 됐다. 가맹점주들은 매출 기대치와 수익률에 어려움 6개의 햄버거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이 본사와 계약을 체결할 때, 경영진으로부터 햄버거의 원가율은 약 42%, 예상 수익률은 28%에서 32%에 달할 것이라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또한 예상 매출은 3,000만~4,000만 원으로 추산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들 가맹점의 현실은 상당히 달랐습니다. 가맹점주들은 사업을 운영하면서 월 평균 2700만~4100만 원의 매출을 경험했..

스타벅스, 50% 할인이 적용되는 저녁 푸드 아워 출시 [내부링크]

스타벅스, 50% 할인이 적용되는 저녁 푸드 아워 출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천만 명 돌파를 기념 스타벅스가 리워드 회원 천만 명 돌파를 기념해 한 달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4일부터 내달 3일까지 오후 7시 이후 일부 푸드 품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브닝 푸드 아워'를 진행하고, 일부 음료 구매 시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브닝 딜라이트'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연장해 진행합니다. 연장된 매장 운영 시간 및 저녁 식사 할인 혜택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점차 완화됨에 따라 스타벅스는 저녁 시간대에 간단한 식사나 음료를 찾는 고객을 위해 매장 영업 시간을 연장하고 있습니다. 이브닝 푸드 아워가 도입됨에 따라 이제 오후 7시 이후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좋..

토스뱅크 선이자 상품 금융 위기에서 득이 될까, 실이 될까? [내부링크]

토스뱅크 선이자 상품 금융 위기에서 득이 될까, 실이 될까? 논란이 되고 있는 토스뱅크의 선이자 예금 상품 비바리퍼블리카의 자회사인 토스뱅크는 지난달 24일 획기적인 선이자 예치 상품을 선보이며 금융업계를 뒤흔들었습니다. 만기에 이자가 붙는 기존 예금 상품과 달리 돈을 맡기는 즉시 연 3.5%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많은 이들이 이 상품의 인기를 예상했지만, 미국 SVB 파산으로 인한 금융 리스크가 불거지면서 토스뱅크의 재무건전성에 대한 우려를 낳기도 했습니다. 스타트업 업계의 반응은 파괴적인 스타트업만이 할 수 있는 혁신이라는 찬사를 보냈습니다. 장애물을 뛰어넘은 토스뱅크의 혁신 토스뱅크의 모회사인 비바리퍼블리카는 10년 가까이 기존의 통념을 깨고 기존 금융 질서에 도전해왔습니다. 간편 ..

엘론 머스크의 트위터가 도지코인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엘론 머스크의 트위터가 도지코인에 미치는 영향 파랑새가 사라지고 시바견이 그 자리를 대신하다 트위터의 친숙한 파랑새 로고가 암호화폐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견으로 대체되면서 소셜 미디어 세계는 충격에 빠졌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인해 도지코인의 가치는 30%나 급등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최근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인수한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의 의도에 대해 추측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머스크가 트위터를 자신의 놀이터로 삼고 있는 것이 아니냐며 불평하기도 했습니다. 트위터 홈페이지에 시바견이 등장하다 4월 4일, 트위터 데스크톱 버전에 트위터의 상징인 파랑새 대신 시바새 로고가 표시되었습니다. 머스크는 이전에 파랑새 로고의 오래된 사진을 캡션과 함께 공유하며 이 로고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을 것임을 ..

엘론 머스크의 스타링크 한국 진출 이 주식 살까 [내부링크]

엘론 머스크의 스타링크 한국 진출 이 주식 살까 혁신적인 기업가이자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인 엘론 머스크가 최근 한국에 스타링크 코리아라는 새로운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스타링크의 야심 찬 포부와 한국 시장에 미칠 잠재적 영향, 그리고 이 흥미진진한 신생 벤처기업과 관련된 투자 기회에 대해 살펴봅니다. 스타링크는 무엇이고 목표는 무엇인가요? 스타링크는 엘론 머스크의 우주 탐사 회사인 스페이스X가 개발한 위성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방대한 위성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전 세계 곳곳에 고속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두 가지 중요한 점에서 다른 인터넷 제공업체와 차별화됩니다. 글로벌 위성 커버리지 지상 기반 인프라에 의존하는 기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와 달리 스타링크는 위성..

아르테미스 2호 우주비행사 선정 NASA의 다양한 우주 비행사 승무원들이 역사를 만들다 [내부링크]

아르테미스 2호 우주비행사 선정 NASA의 다양한 우주 비행사 승무원들이 역사를 만들다 아르테미스 2호의 우주 비행사 2023년 4월 3일, NASA는 50년 만에 처음으로 우주비행사가 달 탐사에 나서는 아르테미스 2세 달 탐사를 위한 획기적이고 다양한 승무원을 발표했습니다. 이 임무는 태양계 형성에 대한 긴급한 질문에 답할 뿐만 아니라 향후 인류의 화성 탐사를 위한 길을 닦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주비행사가 백인 미국 남성으로만 구성되었던 아폴로 시대와 달리 아르테미스 2호의 승무원은 다양한 사회 계층을 대표합니다. 승무원은 리드 와이즈먼, 빅터 글로버, 크리스티나 코흐, 제레미 한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 세 명은 NASA 우주비행사이지만 한센은 캐나다 우주국 소속입니다. 저궤도를 넘어선 최초..

배민의 기록적인 성과 뒤의 그림자 [내부링크]

배민의 기록적인 성과 뒤의 그림자 시장 위축 속에서도 전례 없는 성과를 거둔 배민 국내 대표 음식 배달 서비스인 배민은 지난해 매출 2조 9,951억 원, 영업이익 4,241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연간 매출과 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음식 배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향후에도 수익성 개선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팬데믹이 사실상 종식되고 배달 앱 사용자와 라이더가 모두 감소하면서 시장 규모 자체가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더 많은 플레이어가 시장에 진입하면서 경쟁은 더 치열해졌습니다. 배민의 전략은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 배민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즉석밥 용기는 재활용이 안된다 [내부링크]

즉석밥 용기는 재활용이 안된다 즉석밥 문화의 부상 한국의 주식인 쌀은 전통적으로 고소한 향과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끈한 온기를 내며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되어 제공되어 왔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즉석밥은 전통적인 조리 방법을 대체할 수 있는 편리한 대안으로 떠올랐습니다. 1996년 12월에 처음 출시된 즉석밥은 전자레인지로 단 2분 만에 갓 지은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우며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오늘날 즉석밥은 라면만큼이나 인기가 있으며 한국 문화에서 그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즉석밥 용기의 환경 비용 즉석밥의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포장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석밥 용기 한 개의 무게는 약 10그램, 한 브랜드의 연간 판매량이 5억 개..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한미동맹 행사 하긴 한다 언젠가는 [내부링크]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한미동맹 행사 하긴 한다 언젠가는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콜라보레이션, 초반의 차질에도 불구하고 계속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기간 중 많은 기대를 모았던 케이팝 대세 블랙핑크와 미국의 팝 아이콘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이 취소되었지만, 두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 추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두 대세 아티스트는 향후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호흡을 맞출 예정입니다. 한미동맹을 기념하는 기념 공연 올해는 굳건한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양국은 학술회의, 문화교류 프로그램 등 150여 개의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은 이러한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양국 간의 문화적 유대감을 강조하기 위해 검토되고..

군산맛집 지린성의 지리는 맛을 빠르고 편하게 먹는법 [내부링크]

군산맛집 지린성의 지리는 맛을 빠르고 편하게 먹는법 군산에서 유명한 음식 중 손에 꼽히는 음식이 매운짜장입니다. 바닷가 마을이라 짬뽕이 유명하지만 이집은 짜장이 더 유명합니다.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주말에는 지린성 맞은편 초등학교 앞에 줄이 상당히 길어집니다. 이때 우리 곁에 다가오는 달고나 아이스크림 사장님께 부탁하면 맛있는 매운 짜장을 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성공한 가계와의 상생 보통 유명한 맛집 주변에는 그 맛집과 동일한 메뉴를 취급하는 가게들이 생겨납니다. 줄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을 한명이라도 오게 만들면 쉽게 장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을 내서 일부러 맛집을 찾은 손님을 옆가게로 오게 만드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매일 먹는 것이 아니다보니 어느정도의 수고는 감수하고..

류이치 사카모토 음악에 헌신한 삶 [내부링크]

류이치 사카모토 음악에 헌신한 삶 "마지막 황제" 사운드트랙으로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던 일본의 유명 뮤지션 류이치 사카모토가 향년 71세의 나이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일본 매체 스포니티넥스와 교도통신에 따르면 사카모토의 소속사는 그가 지난달 28일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습니다. 어릴 적부터 음악 신동이었던 사카모토 1952년 도쿄에서 태어난 사카모토의 음악적 여정은 3살 때 피아노를 치기 시작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이 되었을 때 그는 이미 클래식 음악, 특히 바흐의 작품에 푹 빠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영국 록 밴드 비틀즈에서도 영감을 얻는 등 그의 음악적 취향은 매우 폭넓었습니다. 옐로우 매직 오케스트라로 명성을 얻다 도쿄예술대학에서 음악 작곡을 전공한 사카모토는 19..

슈카 라이브 세계로 퍼지는 틱톡 금지령 [내부링크]

세계로 퍼지는 틱톡 금지령 2016년 출시된 숏폼 동영상 플랫폼 입니다. 현재 세계 최대 영상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틱톡 가입자 수는 15억명 이상으로 이미 인스타그램을 넘어섰습니다. 우리나라보다는 미국같은 곳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중국회사라는 것입니다. 틱톡 인수 추진과 불발 2023년 틱톡 CEO가 미국 청문회에 섰습니다. 우리가 아는 창업자는 바이트댄스 장이밍 입니다. 2020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에서 틱톡 금지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45일 내에 미국 회사에 매각하라는 명령도 내렸습니다. 인수가 가장 유력했던 회사가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오라클로 기울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명령을 내린 트럼프가 선거에서 ..

슈카월드 라이브 대한민국 정부 최초의 북한 인권 보고서 공개 [내부링크]

대한민국 정부 최초의 북한 인권 보고서 공개 요즘 북한은 김정은 딸인 김주애 공개가 화재입니다.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에 이어 4대 세습으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공산주의는 계급 소멸을 추구하는데 이에 모순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우리나라는 450페이지의 북한 인권 보고서를 냈습니다. 북한의 사형제도가 있는데 종교와 미신행위, 마약관련 내용, 한국 영상물 시청 및 유포, 음란물 유포 및 성매매 등에 사형이 부과되고 있습니다. 사형 방식에는 즉결처형과 공개처형, 고문 및 비인도적인 처우 등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18세 미만 아동과 임신부에게도 자비가 없습니다. 2017년 집에서 춤을 추던 한 여성이 김일성 초상화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동작이 있었고, 이 영상이 유포되며 이 여성..

이번 주말이 사실상 수도권 벚꽃 마무리, 다음주 벚꽃 만개할 곳은 군산 [내부링크]

이번 주말이 사실상 수도권 벚꽃 마무리, 다음 주 벚꽃 만개할 곳은 군산 4월 1일~2일 수도권 벚꽃이 만개하면서 사실상 벚꽃 놀이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상 고온 탓에 만개 시기가 앞당겨지면서 축제를 준비했던 지역에서는 곤란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음 주 축제를 준비했던 수도권 지자체는 사실상 벚꽃 없는 벚꽃 축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군산 벚꽃 성지인 은파공원의 벚꽃 만개 시기는 다음 주인 4월 8일(토)~4월 9일(일)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벚꽃이 만개한 석촌호수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04.05.(수)부터 04.09(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실상 아직 시작도 하지 않은 것입니다. 하지만 금주 석촌호수에 다녀온 분들의 트윗을 보니 벚꽃이 이미 떨어지고 있다는 말씀이 많았습니다. 만개를 ..

전참시 출연한 장항준이 자신있게 내놓은 영화 리바운드 실제 팀 부산중앙고의 실력 [내부링크]

전참시 출연한 장항준이 자신있게 내놓은 영화 리바운드 실제 팀 부산중앙고의 실력 부산 중앙고등학교의 놀라운 농구 우승 실화 2012년 5월, 제37회 대한농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농구대회에서 부산 중앙고등학교의 놀라운 언더독 스토리가 펼쳐졌습니다. 부산 중앙고는 선수 수가 부족해 길거리 농구 동호인들을 모집해 6명의 선수 명단을 구성해야 했습니다. 한 선수가 부상으로 이탈해 사실상 5명으로 경기를 치렀음에도 불구하고 부산 중앙고는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해 준우승을 차지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4월 5일 개봉 예정인 장항준 감독의 영화 '리바운드'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마음을 울린 신데렐라 스토리 부산 중앙고등학교는 많은 선수들이 서울 소재 학교로 스카우트되는 등 농구부 유지에 어려..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 취소와 무너진 기대 이유는 무엇 [내부링크]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 취소와 무너진 기대 이유는 무엇 K팝 걸그룹 최초로 브릿 어워드 후보에 오른 블랙핑크 K팝 걸그룹의 대명사 블랙핑크가 영국의 권위 있는 브릿 어워즈에 K팝 걸그룹 최초로 후보에 오르며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올해의 인터내셔널 그룹'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레이디 가가와의 합동 공연 취소 4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기간에 열릴 것으로 알려지며 기대를 모았던 블랙핑크와 미국의 팝 아이콘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이 무산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청와대는 "언론에 보도된 공연은 대통령 방미 일정에 포함돼 있지 않다"는 내용의 언론 발표를 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공연 계획에 진척 없는 상황 확인 블랙핑크의 소속사 YG엔터..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 미국, 한국에 비용 부담 요청 [내부링크]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 미국, 한국에 비용 부담 요청 윤석열 검찰총장의 미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한류 스타와 팝 아이콘이 출연하는 합동 공연이 제안되었습니다. 하지만 공연 비용의 대부분을 한국이 부담해야 한다는 미국 측의 제안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공연 제안의 배경과 비용 분담 논란의 의미, 그리고 양국 외교 관계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 국빈 만찬 공연에 나서다 한국과 미국은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참석하는 국빈 만찬에서 한류 스타 블랙핑크와 미국 팝의 대세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영부인 질 바이든 여사가 제안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여기서 의문이 생깁니다. 한국은 국빈으로..

텐트 밖은 유럽에 소개된 스페인의 핑크호수가 핑크색인 이유와 다양한 정보들 [내부링크]

텐트 밖은 유럽에 소개된 스페인의 핑크호수가 핑크색인 이유와 다양한 정보들 슈카월드에서도 소개>> 텐트 밖은 유럽 스페인편은 스페인을 배경으로 조진웅, 최원영, 박명훈, 권율 네사람이 캠핑을 하며 여행을 하는 tvN 예능 프로입니다. 3월 30일에 방영된 내용 말미에 핑크호수가 잠시 방영되었는데 왜 물 색이 핑크색인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호혐성 박테리아가 물을 핑크색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핑크 호수는 과학자들, 관광객들, 그리고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두의 관심을 사로잡은 자연 현상입니다. 이 독특한 수역은 특정한 지질학적, 생물학적 과정의 결과로 선명한 분홍색을 띕니다. 매혹적인 호수의 역사와 형성, 위치와 접근성, 그리고 생태학적 중요성과 건강상의 이점을 탐구합니다. 핑크호수의 역사와 형성 핑..

궈원구이 야망, 음모, 속임수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궈원구이 야망, 음모, 속임수에 관한 이야기 빈손에서 부자가 되기까지 가난하게 태어난 궈원구이는 중국 전역에 걸친 광대한 부동산 제국을 건설했습니다. 그의 상승세는 대담함과 결단력, 그리고 위험한 중국 정치의 세계를 헤쳐나가는 기묘한 능력의 강력한 조합에 힘입은 것입니다. 베이징 내부자에서 중국 공산당에 대한 노골적인 비판자로 변신한 그의 행보는 미국 정치권의 영향력 있는 인사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망명과 변신: 궈원구이의 새로운 미국 생활 중국에서 부패에 대한 단속이 임박한 상황에서 궈원구이는 2015년 미국으로 망명했습니다. 미국 땅에서 그는 중국 공산당에 대한 열렬한 비판자로 거듭났고 우파 정치권에서 새로운 동맹을 찾았습니다. 중국 정부에 대한 궈의 열정적인 비난은 중국계 디..

레이디가가와 블랙핑크 그리고 김성한의 경질 [내부링크]

레이디가가와 블랙핑크 그리고 김성한의 경질 김성한 국가안보실 1차장의 사임 이후, 윤석열 대통령은 조태용을 새 안보실장으로 조현동은 신임 주미 대사로 신속하게 임명했습니다. 외교 정책 리더십의 갑작스러운 변화는 중요한 미국 국빈 방문을 불과 몇 주 앞두고 이뤄져 김 전 실장의 사임 이유와 한국 정부 내부의 역학 관계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김 위원장의 사임 이유 밝혀내기 김 위원장의 사임과 관련해 후임자 교체설부터 정부 내 권력 투쟁 의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유력한 설은 국가안전보위부가 예정된 국빈 만찬에서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을 취소한 것이 지도부 교체로 이어졌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일본 강제징용 문제 해결과 한일 정상회담 결과에 대한 ..

손흥민과 김민재 클린스만이 나선다 [내부링크]

손흥민과 김민재 클린스만이 나선다 최근 한국 축구 대표팀은 스타 플레이어인 손흥민과 김민재 사이의 불화 가능성에 대한 소문이 돌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김민재가 논란이 된 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두 선수 모두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지만, 논란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고 팬들과 스포츠계는 실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논란에 불을 붙인 한 발언 논란의 도화선이 된 것은 한국 대표팀의 1-2 패배로 끝난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평가전 이후였습니다. 김민재는 기자들에게 자신의 어려움을 토로하며 대표팀 은퇴 가능성을 암시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SNS를 통해 자신의 발언이 은퇴를 암시한 것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동료 선수들의 응원과 묘한 뉘앙스 황인범, 나상..

머스크 고급 AI 개발에 대한 긴급한 모라토리엄 요청 [내부링크]

고급 AI 개발에 대한 긴급한 모라토리엄 요청 떠오르는 우려: 엘론 머스크와 기술 리더들, AI 개발 중단을 요청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인공 지능(AI)의 급속한 발전은 사회에 미칠 잠재적 영향에 대한 열띤 논쟁과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OpenAI의 공동 창립자인 엘론 머스크는 1,000명이 넘는 저명한 기술 리더들과 함께 AI가 초래할 수 있는 "사회와 인류에 대한 심각한 위험"에 대해 경고하는 공개서한에 서명했습니다. 이들은 최근 OpenAI가 선보인 챗봇인 GPT-4보다 더 진보된 AI 시스템 개발을 중단할 것을 한 목소리로 촉구했습니다. 공유된 안전 프로토콜의 필요성 공개 서한은 책임감 있는 개발과 사용을 보장하기 위해 AI 시스템에 대한 공유 안전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

유퀴즈 출연했던 전도연의 넷플릭스 드라마 길복순 여자 존윅이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유퀴즈 출연했던 전도연의 넷플릭스 드라마 길복순 여자 존윅이 될 수 있을까 3월 29일 자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명불허전' 특집이었습니다. 지혜와 덕망, 상생과 조화의 조선의 명문가인 경주 최부자댁의 후손 최창호 이사님을 만났습니다. “사방 100리 안에 굶어 죽는 이가 없게 하라.”라고 했을 만큼 착한 부자의 전설이 이 집입니다.한국판 노블레스 오블리주로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다음 손님은 전도연, 세계가 사랑하는 “영화나라 흥행요정” 전도연이 출연했습니다. 이날 황조지의 우정여행 마지막 조각이 완성되었습니다. 유느님과의 대학 동창이었던 전도연은 유재석의 대학시절을 “배짱이 같았다”라고 평해서 웃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날 가장 중요했던 한 꼭지는 3월 31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길복순..

테라포마스처럼 바퀴벌레의 진화 발견 [내부링크]

테라포마스처럼 바퀴벌레의 진화 발견 일본의 인기 만화이자 영화화되어 더욱 화제가 되었던 테라포마스는 화성에 인간 거주 계획의 일환으로 바퀴벌레와 이끼를 화성에 풀어놓습니다. 이후 이 바퀴벌레는 척박한 환경에서 진화하며 강력한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실제 우리 환경에서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바퀴벌레가 환경에 적응하며 진화하는 한 장면을 찾아냈습니다. 인간의 덫에 대응한 바퀴벌레의 짝짓기 행동 변화 악명 높은 가정 해충인 바퀴벌레는 인간의 멸종 시도에 대응하여 짝짓기 전략을 조정해 왔습니다. 우리가 달콤한 독이 든 미끼를 사용함으로써 바퀴벌레가 생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번식 행동도 변화시킨 일련의 돌연변이를 초래했습니다. 바퀴벌레 번식에 있어서 설탕의 역할 설탕은 바퀴벌레의 짝짓기 의식에서 중심적인 역할..

중국, IMF와 미국 대신 구제 금융 제공자로 부상 [내부링크]

중국, IMF와 미국 대신 구제 금융 제공자로 부상 글로벌 구제 금융의 변화하는 환경 지난 10년 동안 세계 금융 환경은 중국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에 대한 긴급 대출의 주요 제공자로 부상하면서 상당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전에는 국제통화기금(IMF)과 미국이 최후의 대부자로서 이 분야를 지배했습니다. 이 기사는 국제 구제금융 영역에서 중국의 점증하는 영향력과 그 역할 확대의 잠재적 의미를 탐구합니다. 구제 금융 제공자로서 중국의 급속한 성장 2010년 이후 중국은 도움이 필요한 국가에 긴급 재정 지원을 제공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AidData 통계를 활용한 미국과 유럽 전문가들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중국의 긴급 자금은 2021년 총 405억 달러로 2014년 100억 달러, 2010..

저출산 대책을 위한 과감한 전략 가족을 위한 지원 환경 조성 [내부링크]

저출산 대책을 위한 과감한 전략 가족을 위한 지원 환경 조성 세계가 고령화 사회와 출산율의 감소라는 도전에 직면하면서, 정부들은 가족을 지원하고 성장을 장려하기 위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1월에, 한국은 1970년에 기록이 시작된 이래로 사상 최저의 출산율을 기록했고, 정책 입안자들의 긴급한 조치를 촉구했습니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논의한 주요 방안을 살펴보고, 그 효과를 평가하고, 결혼, 출산, 육아를 위한 행복하고 지원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추가 전략을 제안합니다. 경제안정과 일과 삶의 균형의 중요성 아이를 갖는 것을 꺼리는 주요 요인은 육아와 교육과 관련된 높은 경제적 부담뿐만 아니라 일과 가정 생활의 균형을 맞추는 문제입니다. 위원회는 예약 통합, 어린이집 확충, 늘봄..

적금 이자 10프로 가능 우리은행 데일리워킹 적금 [내부링크]

적금 이자 10프로 가능 우리은행 데일리워킹 적금 사실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10%가 아니라 11% 입니다. 기본 1%에서 매일 만보를 인증하면 10% 이자를 더 주기 때문에 총 11%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도 챙기면서 높은 이자까지 받을 수 있는 우리은행 데일리워킹 적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적금 구조 기본금리는 연 1% 입니다. 여기에 우대금리가 조건에 따라 최대 연 10%까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우선 매일 1만보 걷기를 성공하셔야 합니다. 걸음수 측정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모두 휴대폰에 기본으로 내장되어있는 건강 앱을 통해 측정합니다.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두번째 우대금리 조건은 마케팅 동의입니다. 전화 및 SMS 항목을 모두 동의해주시고 만기시점까지 ..

이스라엘 사법부 개편 불안과 정치적 압력으로 네타냐후 후퇴 [내부링크]

이스라엘 사법부 개편 불안과 정치적 압력으로 네타냐후 후퇴 네타냐후, 대중의 항의에 응답 놀랍게도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논란이 되고 있는 이스라엘의 사법 제도 개편 계획을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은 의료 서비스를 방해하고 이스라엘의 주요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막은 며칠간의 광범위한 항의, 반대 시위 및 파업에 대한 응답으로 나온 것입니다. Itamar Ben-Gvir의 입장은 정치적 지형을 변화시킵니다 네타냐후 총리의 마음의 변화는 표결 연기 의지를 표명한 저명한 극우 정당의 지도자 이타마르 벤그비르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이 양보는 네타냐후에게 제안된 변화에서 물러나 시민 불안을 줄이기 위한 시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이 결정은 또한 그의 정부를 잠재적으로 불안..

강제징용 피해자 유족들 소송 제기 [내부링크]

강제징용 피해자 유족들 소송 제기 지난 24일 일본 강제징용 피해자 유족 4명과 가족들이 배상을 받기 위해 미쓰비시중공업 국내 자산 압류 소송을 별도로 제기했습니다. 확정된 원고 양금덕 씨를 비롯한 피해자 가족들은 이미 지난 15일 회사로부터 압류한 재산을 환수하라는 소송을 제기한 상태였습니다. 모든 사건은 정부의 '제3자 지급' 정책에 반대하고 가해 기업에 직접 배상을 요구하는 개인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제3자 지불정책과 긴장외교 제3자 지불 제안은 지난 16일 한일 정상이 합의한 근거였습니다. 다만 정부 정책과 배치되는 소송, 특히 일본이 우려하는 자산 압류와 현금결제 등이 계속되면서 양국 간 합의를 완전히 이행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더욱이 지난 24일 소송을 제기한 원고들은 본 손해배상 소송에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방안 [내부링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방안 저렴한 주택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의 정부들은 시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최근 분양에서 평균 15.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뉴홈으로 알려진 정부의 공공주택 정책이 상당한 관심과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주요 위치에 있는 공공 주택의 유망한 미래와 이러한 부동산의 가용성을 확장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을 탐구합니다. 한국의 공공주택 수요 급증 한국의 공공 주택 정책의 성공은 일반적으로 시장 금리보다 20-30% 낮은 매력적인 가격과 저금리 대출의 이용 가능성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젊은 층, 특히 20대와 30대가 프리세일에 대거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정책과 달리 현재..

스즈메의 문단속 주말 박스오피스 웅남이 제치고 1위 [내부링크]

스즈메의 문단속 주말 박스오피스 웅남이 제치고 1위 스즈메 씨의 문단속은 세콤보다 완벽했습니다. 신카이 마코도 감독의 최신 작품인 스즈메의 문단속은 2023년 3월 8일 개봉한 일본 영화입니다. 한적한 마을에 살고 있던 스즈메가 문을 찾아 여행 중인 소타를 만나며 생기는 이야기를 다룬 판다지 애니메이션입니다. 한국 개봉 이후 3주째 1위를 차지한 이 영화는 누적 관객수 296만 4천여 명으로 주말을 통해 300만 명을 돌파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강력한 경쟁작이 보이지 않는 상황으로 슬램덩크 더 퍼스트처럼 의외로 장기 독주를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편 작품성 논란을 보이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박성광 감독의 웅남이는 첫 주를 기분 좋게 시작하였습니다. 4만 9936명이 관람해 2위를 차지했고, 누적 관..

120만 원 청년 복지포인트 1차 참여자 모집 1만 2천명 모여라 [내부링크]

120만 원 청년 복지포인트 1차 참여자 모집 1만 2천 명 모여라 경기도가 도내 청년 노동자들을 위해 ‘청년 복지포인트’를 수령할 청년을 모집합니다. 4월 1일부터 17일까지 약 3주 동안 1만 2천 명을 모집합니다.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청년기준 경기도에 주소를 둔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 중견기업 및 소상공인업체와 비영리법인에 재직하는 재직자여야 하고요. 주당 근무시간은 36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월급이 310만원 이하이고 나이는 18세에서 34세까지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기준,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합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지급 분기별 30만 원의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번 4월에 1만 2천 명 선정하고, 7월에 2차 1만 1천 명, 11월에 3차 1만 명을 모집하여 경기도 내 ..

고대 로마의 오컬트 관행 밝혀내기 무덤에서 발견된 죽은 손톱 [내부링크]

고대 로마의 오컬트 관행 밝혀내기 무덤에서 발견된 죽은 손톱 신비로운 무덤이 로마 사회의 신비로운 관습을 드러내다 튀르키예 남서부의 사갈라소스 시에서, 고고학자들은 최근 구부러지거나 뒤틀린 41개의 쇠못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고대 로마인들의 신비로운 믿음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2세기 황실의 매장지에서 발굴된 이 "죽은 못"들은 죽은 사람들을 그들의 자리에 있게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무덤 주변에 놓여졌습니다. 쇠못을 포함한 고대의 마법 치료법 고대 로마인들은 질병의 치료를 위한 마법의 치료법에 익숙했는데, 그 중 많은 것들이 쇠못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1세기 역사학자 대 플리니우스에 따르면, 손톱은 질병을 치료하고 악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것들은 전염병을 막기 위해..

권도형 씨의 미국 송환을 둘러싼 논란 [내부링크]

권도형 씨의 미국 송환을 둘러싼 논란 최근 테라와 루나 시장 붕괴의 배후로 지목된 권도형 씨의 신병 인도와 관련해 뜨거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한국 검찰은 권 씨의 범죄인 인도를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지만, 민심은 권 씨를 대신 미국으로 보내는 쪽으로 기울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의견의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쇠를 쥔 몬테네그로 몬테네그로 당국은 권 씨의 체포를 확보해 현재 권 씨의 신병 인도를 위한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여권 위조 혐의로 재판을 마친 뒤 여러 나라의 범죄인 인도 요청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한국과 미국 모두 권 씨의 신병 인도를 요청했지만, 그의 싱가포르 국적은 의사 결정 과정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테라와 루나의 피해 규모 한국에..

슈카월드라이브 한국의 사이비 종교 [내부링크]

슈카월드라이브 한국의 사이비 종교 종교나 정치는 잘 안하지만 이번에는 어렵게 준비했습니다. 2023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사이비는 닮을 사, 이을 이, 아닐 비로 닮았으나 진짜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한국에 있는 교단, 교파는 510개 이상입니다. 독특한 한국의 종교는 종교들끼리 유기적으로 혼합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신의 아들이거나, 목자거나, 성령이거나, 정도령이거나 신 그 자체지만 돈이 필요하고, 성욕 해결을 위한 여자 또는 남자가 필요하고 불로불사의 존재지만 죽습니다. 심지어 맞아 죽은 경우도 있습니다. 세상을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돈을 위해 기업을 만들고, 노동력을 착취하고, 사람을 죽이고, 병거리면 병원에도 갑니다. 이 좁은 대한민국에 무슨 ..

테슬라 사고 사례 실제 수리비 센터 확인 내용 [내부링크]

테슬라 사고 사례 실제 수리비 센터 확인 내용 테슬라 사고수리비가 많이 나온다는 소문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제가 작년 10월 아파트 단지 내에서 실제 일어난 사고 관련해서 수리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범퍼 부분이 완전히 파손되었고, 수리비용은 약 1,300만 원가량 나왔습니다. 저의 과실이 더 큰 6:4 비율로 잡혔기 때문에 수리비용의 60%는 우리 측에서 지불하게 되었고, 자차보험이 없었기 때문에 금전적인 타격이 컸습니다. 자차 보험은 꼭 가입하세요. ㅠㅠ 사고 경위 단지 내에서 서행으로 좌회전 시도 중이었고, 지하주차장에서 고속으로 올라오는 경형 차량에 의해 범퍼를 비스듬히 받혔습니다. 제 차량을 범퍼는 완전히 분리되었고, 상대 차량은 앞 범퍼 측면과 옆면을 긁힌 상태였습니다. 수리 내용 겉으로 보기에..

나혼자산다 원진아 출연 파우스트 스토리 [내부링크]

나혼자산다 원진아 출연 파우스트 스토리 3월 25일 나혼자산다에 배우 원진아가 출현했습니다. 원진아는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 부지런함으로 출연자들에게 놀라움을 주었는데요. 배우 원진아의 첫 연극 출연 소식과 함께 그 작품인 파우스트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졌습니다.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한번도 읽어본 적 없는 파우스트의 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유명한 독일 작가 요한 볼프강 폰 괴테에 의해 쓰여진 파우스트는 수 세기 동안 독자들과 극장 관객들을 똑같이 매료시킨 비극적인 연극입니다. 파우스트의 기원 역사적 뿌리 파우스트의 전설은 요한 게오르크 파우스트라는 사람의 이야기가 독일에서 유포되기 시작한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깊은 역사적 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우스트는 지식과 힘을 얻기 위해 악마와 계..

웅남이 평점 논란 속 박스오피스 2위 한국인의 동정표 터지나 [내부링크]

웅남이 평점 논란 속 박스오피스 2위 한국인의 동정표 터지나 웅남이는 올해 3월 22일 개봉한 영화로 개그맨 박성광이 연출하고 박성웅이 1인 이역을 해서 화제가 된 영화입니다. 영화가 이제 막 개봉한 만큼 영화의 완성도나 재미 등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야할 시점에 때아닌 “만만하니” 논란이 한창이다. 웅남이 평론가 평점 보통의 영화가 그렇듯, 영화가 개봉하면 출연진이나 감독이 각종 예능체 출연하며 영화를 홍보하기 마련이다. 웅남이도 박성광 감독이 출연하던 전지적 참견시점이나 라디오 스타 등 굵직한 예능에 출연하며 영화 홍보를 했다. 특히 배우 이이경은 영화 홍보 상 최고로 위트있는 한마디를 남겼다. “스즈메 씨의 문 단속이 너무 심하다” 문제는 영화 평점을 알려주는 사이트에서 시작되었다. 웅남이 관련 평론..

2023년 근로장려금 조건 확인 및 신청하기 [내부링크]

열심히 일했지만 소득이 적은 근로자, 사업자가구에게 근로장려금을 지금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최대 165만원부터 33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셔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급 자격 조건 - 가구유형 확인 자신의 가구 구성에 따라 지급액이 달라집니다. 2022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배우 배우자, 부양자,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으면 단독 가구 입니다. 홑벌이 가구는 배우자나 부양자,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으며 그들의 수입이 300만원원 이하여서 사실상 본인 혼자 돈을 버는 가구를 말합니다. 맞벌이 가구는 신청인과 배우자 모두 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가구를 말합니다. - 소득요건 단독 가구 요건 : 단독가구 기준 소득이 연 2,200만원 이하이면 ..

최초의 3D 프린팅 로켓 발사 직후 실패 [내부링크]

Relativity Space의 3D 인쇄 로켓 발사 직후 실패 화성에 사람들을 보내는 것에 대한 야망을 가진 민간 회사인 Relativity Space는 발사대에서 성공했지만, 그 비행의 두 번째 단계에서 그 우주선은 문제를 겪었습니다. Relativity Space, 최초의 3D 프린팅 로켓 발사 Relativity Space에 의해 설계되고 제작된 로켓인 테란 1호는 수요일 밤 늦게 플로리다 케이프 커내버럴의 발사대에서 발사된 직후 실패했습니다. 로켓은 사람이나 고객의 짐을 싣고 있지 않았으며, 아무도 다치지는 않았습니다. 이 우주선은 9개의 3D 프린팅된 엔진에 의해 구동되었으며 액체 메탄을 연료로 사용하여 궤도로 발사된 최초의 로켓이 되었을 것입니다. 수요일의 비행에 대한 웹캐스트 동안, 로켓은..

2023년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내부링크]

2023년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안양시는 세계 행복의 날을 맞아 오는 3월 24일 오후 1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3 대한민국 행복정책 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매년 3월 20일에 열리는 세계 행복의 날은 행복에 대한 보편적인 열망과 공공 정책의 목표로서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2012년 유엔에 의해 제정되었습니다. 유엔지속가능개발해법네트워크 (SNSD)는 최근 조사된 137개국 중 한국의 행복 지수를 57위 >> 올해 행복정책축제는 '아이들이 행복한 나라'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가 특징입니다. 개막식에는 안양시립청소년합창단의 '어린이를 위한 행복한 세상'이라는 제목의 뮤지컬 공연이 펼쳐지며, 사회적 관계적 가치와 지원을 높이기 위한 행복선언 공연이 이어집니다. 축제는 행복 1위..

교권과 학생인권의 극한 대립 [내부링크]

교육에서 교사의 권위와 학생의 권리의 균형 교원의 권한과 학생의 권리는 상호 배타적이지 않다 학생들이 책상 위에 눕거나 교실을 배회하는 행위, 수업을 방해하는 행위 등이 교육활동 침해에 포함되는 것은 교사의 권위가 훼손되고 있는 심각성을 반영합니다. 이는 어제 고시된 교육부의 '교육행위 침해 기준 및 조치 기준 고시' 개정안에 따른 것입니다. 한편, 학생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근거를 담은 서울시 학생인권조례는 폐지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교사의 권위를 보호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학생의 권리를 희생시켜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교육부의 개정: 긍정적인 변화 교육부의 개정안은 긍정적인 움직임입니다. 지금까지는 폭행, 협박, 성희롱, 무단녹화 등의 행위만이 교육행위 침해로 인정되었습니다. 학생들이 책상 위에..

쿠팡 파트너스 휴대폰 관련 커미션 요율 200% 축소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 커미션 요율 200% 축소 쿠팡 파트너스는 2023년 3월 23일 오후 해당 기간동안 커미션 비율을 변경한다는 메일을 보냈습니다. 23년 3월 27일 월요일부터 별도 공지 시 까지 삼성과 애플사의 모든 스마트폰에 대해서 기존 3%의 커미션을 1%로 축소한다는 것이 내용입니다. 단 스마트폰 이외 액세서리 제품의 실적 수수료율은 기존과 동일하다고 밝혔습니다. 메일에는 관련 내용에 관한 이유는 없었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문의를 달라고 한 것이 전부였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쿠팡 파트너스의 문의하기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유 삼성 갤럭시 s23이 막 출시되어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고, 아이폰 14는 새로운 컬러를 출시해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이 시기에..

2022년 하반기 한국 가상 자산 시장에 대한 심층 분석: 주요 조사 결과 및 동향 [내부링크]

2022년 하반기 한국 가상 자산 시장에 대한 심층 분석: 주요 조사 결과 및 동향 자세한 내용은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2022년 하반기 시장 조사 개요 금융정보분석원(원장 박정훈)은 국내 가상자산 시장 현황 파악을 위해 2022년 하반기 신고기업 36개사를 대상으로 시장조사를 실시했습니다. < 가상자산 사업 시장조사 개요 > [1] 조사 대상 : 가상자산 사업자 36개사(거래소 27개사 외 9개사) [2] 조사 방법: 업체에서 제출한 값을 기준으로 집계 [3] 대상 기간 및 기준점: 2022년 7월 1일 ~ 2022년 12월 31일 / 2022년 12월 31일 설문 조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2년 하반기 시장 조사의 주요 결과 2022년 하반기 국내 가상자산 시장은 상반기 대비..

DNA 분석을 통해 베토벤의 건강과 가족의 비밀을 밝혀내는 방법 [내부링크]

DNA 분석을 통해 베토벤의 건강과 가족의 비밀을 밝혀내는 방법 연구원들은 루드비히 판 베토벤의 머리카락 가닥을 분석하여, 그 작곡가의 건강과 가족을 밝히는 동시에 널리 알려진 신화의 진실을 밝혀냈다. 이 논문은 학술지 커런트 바이올로지(Current Biology)에 발표된 이 국제 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탐구한다. 베토벤의 머리카락을 위한 탐구 베토벤의 비밀을 밝혀내기 위한 여정은 1994년 12월 소더비에 의해 그의 것이라고 주장되는 머리카락 뭉치가 경매에 부쳐졌을 때 시작되었다. 미국 베토벤 협회의 회원들은 그것을 구입하여 캘리포니아에 있는 Ira F. Brilliant Center for Beethoven Studies에 전시했다. 하지만, 그것의 진위에 대한 의구심은 여전했다. 수년에 걸쳐, 베..

외국인 가사도우미와 차별 [내부링크]

외국인 가사도우미와 차별 해외 가사도우미 임금차별금지법 2020년 6월 16일, 제9회 세계 가사노동자의 날을 맞아 가사노동자들이 서울 국회의사당 앞에 모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재난지역으로 내몰린 가사노동자들의 법적 권리와 생계 보호를 촉구했다. 그러나 명시적으로 임금에서 외국인근로자를 차별하는 구태의연한 법이 21일 국회에 제출됐다. 외국인가사도우미법 철회 및 재제출 조정훈 의원이 외국인 가사도우미를 최저임금에서 제외하는 가사근로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이 제안은 "현대판 노예 제도"에 비유하는 등 즉각적인 비판에 직면했다. 민주당 공동발의위원 2명이 여론의 반발에 지지를 철회해 법안 철회로 이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 의원은 22일 법안을 재제출하기 위해 추가 공동발의원을 물색하며 버티고 있다. ..

소액생계비대출 사전예약 접수 폭주, 접수방법 변경 [내부링크]

소액생계비대출 사전예약 접수 폭주, 접수방법 변경 접수 폭주 어려워진 경제상황을 반영하듯 3.22일 오전 9시부터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한 소액생계비대출 접수가 시작과 동시에 예약이 몰려들었다고 합니다. 대출상담 인력을 3배나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접수가 원활하지 못했는데요. 22일 16시까지 받은 예약만으로도 다음 주 상당가능분을 초과하였습니다. 주 단위 예약방식 변경 신청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고자 예약 방식을 변경합니다. 기존 계획은 금주 수요일~금요일 동안 다음주 월요일~금요일 센터 방문 접수를 받는 것이었으나 금주 수요일~금요일 동안 향후 4주 치 사전예약을 다 접수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접수하신 분 중 미접수분 및 예약취소 건은 해당 일에 예약접수가 가능합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사전예약 관련 내..

페퍼톤스 깜짝 신곡 발표 더 새로워라 프레시맨 [내부링크]

신재평과 이장원으로 구성된 한국의 인기 밴드 페퍼톤스가 그들의 새 싱글 '프레시맨'을 발표하여 팬들을 놀라게 했다. 그들의 레이블 안테나에 따르면, '프레시맨'이라는 이름의 타이틀 곡의 뮤직 비디오를 3월 13일 오후 12시에 원더 K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이날 오후 6시부터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들을 수 있었다. 신작 '프레시맨'은 6개월 만에 나온 작품으로, 멤버 신재평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SBS 드라마 'Cheer Up'을 통해 처음 소개됐다. 페퍼톤스는 연말 콘서트 때 처음 선보인 곡으로 팬들이 정식 발매를 요청한 뒤 팬들의 요청에 새 싱글을 발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Freshman'이라는 곡은 새롭게 출발한다는 고무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새로운 모험에 나설 때 느끼는 긴장감을..

유전자 변형 나무가 심겨지고 있다. [내부링크]

생명공학 회사인 리빙 카본은 기후 변화와 싸우기 위해 남부 조지아의 숲에 유전자 변형 포플러 나무를 심었고, 일부 나무들은 나무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공기로부터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도록 설계되었다. 리빙 카본은 삼림에 대한 위협이 증가하고 유전자 변형 생물에 대한 우려로 비판에 직면했지만 임업과 대규모 탄소 제거에 혁명을 일으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무적인 온실 실험 결과에도 불구하고 산림 유전학자들은 여전히 회의적이며, 이 회사는 지속 가능한 산림을 인증하는 기관과 대기 탄소 감소보다 산림 건강과 다양성을 우선시하는 미국 산림청으로부터 장애물에 직면해 있다. 리빙 카본은 유전자 변형 나무가 기후 변화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리빙 카본이라는 생명공학 회사는 남부 조지아..

신사임당 주언규 카피 인정 후 사과 [내부링크]

구 신사임당이자 유튜버 주언규가 카피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주언규는 지난 15일 오후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출연하신 분들에게 피해가 갈까 걱정되어, 내 채널에 출연했던 모든 분들의 영상을 비공개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덧붙여, 이번 일이 나와 관계 없는 사건 사고였다면 출연자의 문제로 해당 영상만 비공개를 했었겠지만, 리뷰엉이님이나 다른 분들은 모르시는 부분이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사실, 초보시절 우주고양이김춘삼님은 내가 알려주고 나에게 강의를 듣고 유튜브를 시작하게 됐다”라며 “이후에 나보다 더 빠르게 유튜브 조회수를 올리게 되었다는 말을 듣고, 내 채널에서 내가 모르는 노하우를 알려 달라고 부탁 드렸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래서 문제의 인터뷰 영상이 올라오게 된 것”이라며 “따라서 이..

바이든 연두교서 핵심 7가지 [내부링크]

80세, 미국 역사상 가장 나이 많은 대통령의 자격으로 연두교서 지지자들에게 2024년에도 승리할 것이라는 믿음 심어줌 2024년 선거에서 후보가 될 수 있냐는 의구심 해결 바이든은 날카로운 반박과 유머 감각으로 공화당 의원들의 야유와 비난에 대해 여유있게 대응했다. 이런 민첩성과 대응력은 2024년 대통령 선거에도 바이든으로 가능하다는 믿음을 주기에 충분했다. 두번째 임기에 대한 근거를 정의 바이든은 “일을 마무리해야 한다”를 반복해서 말했다. 약값을 낮게 유지해야 하고, 부유층에 대한 세금을 인상하며 보육 및 주택을 저렴하게 만드는 성취를 이뤄냈지만 아직 해야할 일이 더 많다고 말했다. 분열된 정부 시대를 위해 자신의 의제를 축소 바이든은 암 치료, 정신 건강 관리 개선, 오피오이드 중독 퇴치, 퇴역..

애플페이 한국상륙 확정, 삼성페이와는 무엇이 다른가 [내부링크]

애플페이, 금융위원회 공식 허가 이르면 다음달 초부터 서비스 가능 금융위원회 발표 내용 금융당국은 여신전문금융업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과 그간의 법령해석등을 고려하여, 신용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 등을 준수하여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관련 법령 준수와 함께, 신용카드사는 애플페이와 관련된 수수료 등의 비용을 고객(약관에 반영) 또는 가맹점(기존 법령해석)에 부담하게 하지 않아야 하며, 고객의 귀책 없는 개인(신용)정보 도난, 유출 등으로 야기된 손해에 대해 책임(약관에 반영)을 지는 등 소비자 보호 방안도 마련해야 합니다. 향후 애플페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일반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이 제고되고 NFC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결제 서비스의 개발,도입이 촉..

인텔 20년 만에 최악의 실적 테슬라는 훨훨~ [내부링크]

인텔이 역사적 붕괴로 시총 10억 달러가 사라졌다. 테슬라는 써프라이즈한 실적을 발표하며 저가 대비 74% 상승했다. 실적시즌 많은 주주들을 울리고 있는 회사가 인텔이다. 주당 순손실을 기록한 인텔은 2023년 1분기는 더 나쁠것으로 예상했고, 두 자리 수 이상의 매출감소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2015년 주가로 돌아가버린 샘이다. 이유 고객들의 재고가 너무 많은 상황이다. 코로나19 유행으로 PC시장이 엄청난 호황을 누리면서 급격하게 팔렸으나, 지금은 그때 판매된 PC들이 독이되고 있는 것이다. 혹자는 이것은 실적 발표가 아니라 범되 현장이라며 독설을 퍼부었다. 우리나라 반도체 쌍두마차, 삼성과 SK는 코스피는 현재 순항중이다. 외국인 자금이 들어오며 2500선에 다다랐다. 삼성과 SK하이닉스 역시 좋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