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movie의 등록된 링크

 danmovi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거짓말의 발명(2009), 진실을 말할 용기 [내부링크]

오늘은 거짓말의 발명이라는 영화에 대해서 블로그를 써보고자 한다. 거짓말의 발명이라는 영화는 2009년 미국에서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이것은 리키 저베이스와 매튜 로빈슨이 제작하였다. 이것은 그들의 데뷔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그 소재가 너무 신선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영화이다. 이 영화에는 굉장히 유명한 배우 제니퍼 가너가 나온다. 남자 역할로는 비교적 유명하지 않은 배우 리키 저베이스가 나온다. 영화의 세계관 이 영화의 세계관은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절대로 절대로 거짓말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든 사람들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을 믿는다. 오히려 컴퓨터보다도 전산 시스템보다도 사람들의 말을 더 믿는다. 그래서 거짓말을 할 수 있게 된 한 남자 마크가 하는 ..

스포트라이트(2016),어둠을 밝히는 빛 [내부링크]

1. 개요 빛은 어둠을 밝힌다 어둠이 있는 곳에는 죄가 있다. 그것은 성직자도 예외가 아니다. 이 영화는 성역으로 여겨졌던 천주교 가톨릭 교회 내에서의 추악한 성범죄 현장을 집중 취재한 보스턴 글로브 언론사의 스포트라이트 기사 내용을 다룬 영화이다. 2016년 상영되었고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많은 호평을 받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사회고발적 영화이다. 주연에는 우리에게도 너무나도 익숙한 레이첼 맥아담스와 헐크의 주인공 마크 러팔로가 열연하였다. 2. 줄거리 가톨릭의 교리에 따르면 성직자는 즉 사제는 결혼을 할 수 없다. 신부와 수녀 모두 결혼을 할 수 없다. 하지만 영화 중의 대사에서도 나오듯이 50%에 달하는 가톨릭 사제들이 성관계를 맺고 있다고 한다 이것만으로도 충격적인데 더 충격적인 사실은..

싱크홀(2021), 배꼽 빠지는 재난 영화 [내부링크]

싱크홀은 2021년 코로나가 한창일 때, 극장에서 개봉한 영화이다. 당시 휴가철에 개봉하며 많은 관객들을 다시 극장으로 소환시킨 영화 중 하나이다. 싱크홀이라는 신선한 소재, 그리고 사회에 문제를 제기하는 소재로, 다시 한번 재난 영화로 관객들에게 돌아온 타워(2012)의 감독 김지훈 감독의 10년 만의 재난영화이다. 차승원, 김성균, 이광수의 압도적인 연기력과 찰떡 호흡을 영화 내내 감상할 수 있다. 김지훈 감독 목포는 항구다(2004), 화려한 휴가(2007), 7광구(2011), 타워(2012) 등을 연출한 감독이다. 7광구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타워는 굉장히 호평을 받았다. 이후 10년만에 재난 영화로 컴백을 한 듯하다. 코로나라는 상황 때문에 극장에서의 흥행은 못했다고 할지라도, 나는 개인적으로..

박열(2017), 아나키즘의 정석 [내부링크]

박열은 이준익 감독의 또 따른 아나키즘, 반국가주의적 영화이다. 이제훈이 박열 역을 맡았고, 일본어와 한국어에 모두 능통한 최희서는 박열의 연인이었던 가네코 후미코 역을 맡아 열연하였고, 다양한 상을 수상하였다. 1. 아나키즘, 아나키스트 예전에 아버지랑 같이 문화회관에 가서 아나키스트(2000)라는 영화를 봤던 기억이 난다. 당시에는 내가 너무 어려서, 장동건의 폭력적인 장면들과, 선정적인 장면들을 보면서, 너무 떨리고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다. (아이들에게 그런 영화를 보여주는 것은 좋지 않다.) 이 영화는 이준익 감독의 또 다른 아나키스트 영화이다. 아나키즘은 커뮤니즘과는 조금 결이 다르다. 커뮤니즘은 궁극적으로 충만한 형태의 자본주의가 무너지면서, 노동자들이 평등하게 다스리는 세상이 오게 될 것..

동주(2016), 그 아름다운 서사 [내부링크]

한국은 비교적 최근에 외세의 침략을 받은 역사가 있다. 그것에 항거하고자 하는 각계각층의 독립투사들이 있었고, 문학 예술계도 예외가 아니었다. 그중 대표적인 인물 윤동주에 대한 영화를 소개하고자 한다. 1. 감독 이준익 이준익 감독의 동주라는 영화는 자칫 윤동주 우상화로 치달을 수 있는 인물영화의 한계를 뛰어넘고, 그에 맞서는 캐릭터 송몽규를 심도 깊게 그려냄으로써 윤동주의 온전한 모습을 그려냈다. 마치 모차르트 영화가 살리에리에 중점을 둔 것과 비슷한 효과이다. 이준익 감독은 동주가 몽규와 아버지, 백석, 강처중, 쿠미 등과의 관계 속에서 어떤 자아상을 형성하고, 그의 작품세계에 그들이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를 면밀하게 관찰한다. 윤동주의 사촌 형인 송몽규 역으로 열연한 박정민은 위 포스터에도 등장하지만..

서치(2018), 한국계 배우들의 숨 막히는 열연 [내부링크]

한국계 미국인을 다룬 영화라서 더 반가운 영화 서치(영어로는 Searching)를 소개하고자 한다. 디지털을 영화 소재에 접목시켜 신선하기도 하고, 가족과의 관계를 다룬 영화라서 깊기도 하며, 복선을 치밀하게 깐 웰메이드 추리 영화이기도 하다. 도대체 이 배우가 누구지 데이빗 역을 맡은 존 조는 올해 50세의 배우이며, 본명은 조요한이다. 서울에서 출생하였고 6살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가 LA에서 살았다. 아버지는 목사였다. 존 조는 버클리대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아이들을 가르쳤다. 영화계에 입문한 후에는 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아메리칸 파이(1999), 아메리칸 파이2(2001), 아메리칸 파이 3(2003), 하우스(2005), 그레이 아나토미(2006), 스타트렉:더 비기닝(2009), 스타트렐:인투..

줄리&줄리아(2009), 이 시대의 힐링영화 [내부링크]

메릴 스트립은 믿고 보는 여배우이다. 그리고 노라 에프런은 로맨스 코미디계의 장인이다. 에이미 아담스는 할리우드에서 사랑하는 미모의 여배우이다. 이 세명의 조합으로 탄생한 것이 실화 바탕 영화 '줄리 & 줄리아'이다. 품격 있는 여배우, 메릴 스트립 2022년 올해 메릴 스트립이 73세이니, 이 영화가 개봉한 2009년 당시 그녀는 60세 환갑이었다. 배서 칼리지에서 미술학을 전공하고 뒤이어 예일대학교에서 연극학 석사를 졸업한 그녀는 명품 배우이다. 그녀는 돈 검머와 1978년 결혼하여 현재까지 이혼하지 않고 잘 살고 있다. 그녀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아웃 오브 아프리카'이다. 이로 58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21세기 들어서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히트시키며 젊은이..

스튜 신부(Father Stu)(2022),감동적인 영화 [내부링크]

출연진 오래간만에 좋은 영화를 본 것 같다. 스튜 신부라는 영화이다. 영어로는 Father Stu이다. 내가 좋아하는 배우 중에 한 명인 마크 월버그가 주연했다. 또한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로 잘 알려진 멜 깁슨도 이 영화에 출연했다. 바로 주인공 스튜의 아버지로이다. 줄거리 (엔딩 포함) 스튜는 원래 막 나가는 복싱 선수였다. 복싱 선수이기만 하면 괜찮았는데 그의 삶은 굉장히 갱스터와 같았다. 아버지의 트럭을 훔치려고도 하고 술에 취해서 오토바이를 타고 차에 충돌하고 다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스튜는 병원으로 이송이 되지만 기적적으로 회복이 된다. 이때 스튜는 카르맨이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는데 이 두 사람은 혼전 순결을 어기고 성관계를 가지게 된다. 그 후로 두 사람은 죄책감을 느끼게 되고, 스튜는 고해..

폴600미터(2022),손에 땀이 나고 근육이 경직되는 재난영화! [내부링크]

폴 600미터를 보았다. 정말 잘 고른 한 편의 영화였다. 이것은 미국에서만 볼 수 있는 고층 tv 타워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잠실 롯데 타워가 555미터인 것으로 아는데 이 폴 600미터는 그것보다도 더 높은 600미터의 tv 타워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감독은 스콧 만이라는 사람이고 그 사람은 47미터라는 영화를 찍기도 했다. *****이 영화에는 반전이 있으니 반전을 알기를 원치 않는 사람은 뒷부분은 생략하고 읽기를 바란다.***** 줄거리 주인공은 이름이 헌터와 백키이다. 그들은 한 남자를 좋아했다. 바로 댄이다. 댄과 백키와 부부였는데 그들이 결혼하기 4개월 전에 댄은 헌터와 바람이 나게 된다. 이것을 안 베키의 아빠 제임스는 베키의 결혼을 탐탁지 않게 여긴다. 댄은 베키에게 아이 러브 유라는..

노엘 다이어리(2022), 꽤 괜찮은 크리스마스 영화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여러 편의 크리스마스 영화가 나왔다. 그중에서도 지금 제일 인기 있는 것은 노엘 다이어리라는 영화인 것 같다. 몇 편을 놓고 고민하다가 이 영화를 골랐는데 꽤 잘 고른 것 같다. 줄거리 영화의 주인공인 남자는 제이콥 터너인데 목소리가 탐 크루즈와 굉장히 비슷하다. 외모도 훤칠하고 베스트셀러인 이 작가는 남모를 가정사가 있다. 형이 어렸을 때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품을 걸려다가 가지가 꺾이는 바람에 추락사한 사건이 있었다. 그 이후로 그의 어머니는 정신질환을 앓게 되었다. 시간이 아무리 지나도 그의 어머니는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았고 결국 아버지는 어머니와 그의 아들 제이콥을 남겨둔 채 산속으로 떠나게 된다. 아버지는 이것이 어머니를 위한 길이라고 생각했고 제이콥이 그의 어..

스파이더맨:노웨이홈(2021), 종합선물세트 영화 [내부링크]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2021년 개봉한 스파이더맨의 시리즈 영화이다. 여기에 특기할 만한 것은 우리의 컴버배치, 닥터 스트레인지가 참여했다는 것이다. 스파이더맨은 마블 시리즈의 연속선상에서 보아야지만 정확하게 이해를 할 수 있다. 그의 슈트도 아이언맨의 스타크사에서 개발한 나노 입자 기술로 진화한 것을 볼 수가 있다. 나는 대혼돈의 멀티버스라는 영화를 미리 보고 스파이더맨을 봐서인지는 몰라도 멀티버스의 개념이 익숙했다. 하지만 이것을 대혼돈의 멀티버스 이전에 보았다면 그래픽이라든지 cg가 상당히 신선했을 것이다. 이 영화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기존 스파이더맨이 모두 출동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잘 아는 토비 맥과이어 그리고 앤드류 가필드 함께 출연하여 스파이더맨 3종 세트를 완성한다. 톰 홀랜드..

탑건:매버릭(2022), 완전 꿀잼 영화 강추 [내부링크]

탐크루즈는 탑건(1986)을 통해 명성을 얻었다. 감독 토니 스콧도 마찬가지다. 그로부터 36년이 지난 지금 매버릭이란 부제로 탑건(2022)를 선사했다. 약간의 전투기 지식이 있으면 영화를 이해하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될 것이다. 1. 탐 크루즈 그는 누구인가 그는 1962년생, 올해 나이 환갑이다. 그는 사이언톨로지교를 믿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는 세 번의 결혼 생활을 했는데, 케이티 홈즈가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게스트로 나올 때 소파에서 폴짝 폴짝 뛰면서 그녀를 향한 사랑을 표현하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 그와 홈즈 사이에는 수리라는 예쁜 딸이 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탑건(1986)과 어 퓨 굿 맨(1992), 뱀파이어와의 인터뷰(1994), 미션 임파서블(1996), 미션 임파서블2(2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