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dobby의 등록된 링크

 jejudobb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4건입니다.

알람시계 [내부링크]

디지털 시대에 알람시계를 샀다. 일찍 일어나고 싶었고 핸드폰 알람은 소용이 없었다. 일어나서 알람을 끄고 잔 적도 몇번 있지만 높은 확률로 원하는 시간에 일어날 수 있게 되었다. 일어났을 때 다시 눕지 않기. 다시 이불 속으로 들어가는 건 너무나도 쉽다. 하루에 아침이 있게 하자. 해야할 소소한 일들을 하나씩 해치우자. 소소한 성취감을 느끼자. 일찍 일어나야 놀기도 더 다양하게 잘 놀 수 있다. 알람시계는 올해 산 물 건 중 제일 잘한 선택이 될 듯 하다.

제주도 놀이공원! 제주 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야무지게 놀다옴 [내부링크]

제주도에는 큰 놀이공원이 없어서 늘 아쉬웠는데요, 제주 신화월드에 '신화테마파크'가 생겼다는 소식에 얼마 전 다녀왔습니다. 실은 생긴지 꽤 되긴 했는데 올해가 되어서야 방문했네요. 코로나 시국이라 놀이공원은 커녕 육지도 잘 못나가는데 모처럼 아이가 된것처럼 신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침 가는 날이 할로윈데이라 작은 이벤트를 진행중이었습니다. 이렇게 비눗방울도 불어주고 앞에 있는 무대에서는 공연도 하고 있었습니다. 놀이공원 음악도 울려퍼져서 큰 기대없이 왔지만 설레이였습니다. 할로윈데이에 제주도 놀이공원이라니! 좋네요! 제주 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정보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304번길 98 운영시간 : 10:00 ~ 20;00 문의 : 1670-1188 입장료 : 무료 현재 ..

제주도 관광 후 명품 쇼핑! 제주 신화월드 아울렛 후기 [내부링크]

제주 신화월드에 아울렛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전 방문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크지는 않았지만 나름 구색을 갖추고 있고 명품 브랜드 쇼핑까지 가능해서 앞으로도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제주 신화월드 안에 매장이 있어 신화월드에 들린 김에 쇼핑까지 할수 있겠죠. 제주 신화월드 아울렛 정보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304번길 38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운영시간 : 매일 10:30am ~ 09:00pm 문의 : 1644-4001 ※ 공휴일 포함 ※ 설(구정), 추석 당일휴무 [제주 신화월드 아울렛 찾아가기] 제주 신화월드 아울렛은 신화월드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는 것 처럼 신화테마파크 오른쪽에 있는데요, 제주 신화월드가 규모가 큰 만큼 찾기가 어려울 수 있어요...

발편한 뉴발란스 운동화 추천 '뉴발란스 410v5 트레일' 후기 [내부링크]

데일리로 신기 좋은 운동화를 찾다가 '뉴발란스 410v5 트레일'를 구입하였습니다. 제것 사는 김에 동생것도 하나 사줬는데요, 저는 블랙, 동생은 베이지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성향상 무난하게 신을 블랙 운동화를 고른건데, 동생은 힙한 운동화라고 자기도 신는다고 하더라구요. 뉴발란스 410v5 트레일 한줄 평 무심한 듯 툭 신었지만 힙한 느낌을 주는, 발 볼이 편한, 데일리로 신기 좋은 운동화입니다. 뉴발란스 410v5 트레일 구매 팁 [제품명] 410v5 트레일 / MT410CK5 [가격] 89,000원 뉴발란스 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가격입니다. [색상] black, Beige 색상은 블랙과 베이지 두가지가 있고, 두 색상다 이쁘게 잘 빠졌습니다. 저는 원래 검은 운동화를 사려고 블랙을 ..

제주도 비밀의 오름, 위미리 자배봉(망오름) [내부링크]

조용한 남쪽 마을 위미에는 작은 오름이 하나 있습니다. 유명한 오름도 아니고 경관이 뛰어난 것도 아니라 동네 주민들이 주로 운동하러 찾는 곳인데요, 탐방객이 적은 만큼 조용히 사색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전에는 나름 '해맞이 명소'로 밀고 있는 곳이라 일출을 보러 몇번 가기도 했었습니다. 자배봉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산 132-2 (자배봉 유아숲 체험원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중산간동로 6658) 주 차 장 : 넓어요 화 장 실 : 있지만 문이 잠겼을 수 있어요 소요시간 : 1시간 정도 난 이 도 : 하 [자배봉 찾아가기] 자배봉은 원래는 자배봉 입구를 통해서만 갈 수 있었는데 최근에 '자배봉 유아숲 체험원'이 생기면서 이쪽으로 올라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난한 헤어 에센스 추천, 쿤달 헤어 에센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헤어 에센스 제품은 "쿤달 울트라 세럼 헤어 에센스 베이비파우더향"인데요, 무난하게 사용하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용량도 100ml로 넉넉한 편이고 이벤트로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어서 그동안 사용하던 제품을 잠시 중단하고 새로운 시도를 해보았는데, 저는 만족합니다. 쿤달 헤어 에센스 한줄 평 베이비 파우더향을 좋아한다면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헤어 에센스입니다! 쿤달 헤어 에센스 구매 팁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모두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가격 비교 후 할인을 많이 해주는 곳에서 구입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쿤달 헤어 에센스 살펴보기 [제품명] 쿤달 울트라 세럼 헤어 에센스 베이비파우더향 [가격] 정가 8,500원 쿤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가 8,500원에 판매..

사무실 슬리퍼로도 좋은 '뉴발란스 슬리퍼' 실착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뉴발란스 슬리퍼를 구입했습니다. 3년 넘게 신었던 사무실 슬리퍼가 도저히 신을 수 없게되서 브랜드 슬리퍼를 알아보던 차에 뉴발란스 '1101레터링슬라이드'가 무난해보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해보았습니다. 뉴발란스가 스포츠 브랜드라 착화감이나 내구성을 기대해 볼수 있었고, 레터링만 작게 들어간 디자인이라 사무실에서 신기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뉴발란스 슬리퍼 (1101레터링슬라이드) 한줄평 무난한 착화감, 무난한 디자인, 무난한 가격대의 브랜드 슬리퍼로 사무실용으로도 실외용으로도 괜찮습니다. 뉴발란스 슬리퍼 구매팁 [제품명] 1101레터링슬라이드 / SD1101IIB [가격] 29,000원 현재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가격입니다. [사이즈 선택] "평소 사이즈 보다 10~20..

다이어트 식단 :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 후기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아몬드 브리즈'라는 음료는 한번쯤 들어봤을 거예요. 일반 우유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서 우유 대신 마시는 분들이 꽤 많죠. 맛이 없다는 평이 많아서 조금 망설여졌지만 이번엔 확실하게 체중감량을 해보고자 한박스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입한 아몬드 브리즈는 '오리지날'입니다. 아몬드 브리즈는 오리지날, 언스위트, 프로틴, 바나나, 초콜릿 등 다양 한 종류가 있는데요, 저는 무난하게 오리지날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날 한줄평 묽은 베지밀 A정도의 맛과 농도라 생각하면 다이어트를 위해 먹을만 합니다. 아몬드 브리즈 분석 [가격] 마트/ 편의점 : 1,000원~1,200원 인터넷 구입 : 600원 정도 ※ 190ml 한개당 가격 맛에 대해 불안하다..

제주도 산굼부리, 한라산 노을과 황금빛 억새의 황홀경! [내부링크]

제주도 가을 억새 하면 생각나는 곳 중 하나가 산굼부리죠. 다른 계절에도 충분히 멋있지만 지금부터 억새가 만개하는 11월까지가 산굼부리 풍경의 절정을 볼 수 있는 기간이라 생각합니다. 산굼부리는 관광지로 잘 조성이 되어 있어서 전혀 부담감 없이 가볍게 구경하며 걸을 수 있습니다. 산굼부리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166-2 주 차 장 : 매우 넓음 화 장 실 : 많음 소요시간 : 30분~1시간 난 이 도 : 하 연 락 처 : 064-783-9900 ※입장료 : 4,000~6,000원 산굼부리는 국가지정 문화재 천연기념물 제 263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예전부터 관리가 아주 잘 되어있고 관광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주차장 및 화장실도 잘 갖춰져 있을 뿐만 아니라 ..

비 오는 날 제주도 여행 야무지게 하기, 제주 엉또폭포 [내부링크]

새벽에 우르르 꽝꽝 천둥 번개에 비가 쏟아져서 전날 계획했던 산행을 포기하고, 비가 많이 와야지만 볼 수 있다는 엉또폭포를 보러 가기로 했습니다. 엉또폭포는 비가 조금 와서는 안되고 엄청 많이 올때 가야만 쏟아지는 모습을 볼수 있다고 하죠. 결론적으로 저는 실패했지만 맑은 날 찾은 엉또폭포도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았습니다. 엉또폭포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강정동 5628 주 차 장 : 넓어요 화 장 실 : 있어요 소요시간 : 20분 정도 난 이 도 : 하 실은 아침에 비가 와서 야외활동 하긴 그럴것 같아서 서귀포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를 보러 갔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너무 화창해서 어디라도 갔다와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근처 삼매봉 오름이나 갔다올까 하다가 아침에 비가 많이 왔었으니 엉또폭포..

바리메 오름 모두 걷기, 제주 족은바리메 오름 트레킹 [내부링크]

제주 애월에 위치한 바리메 오름은 큰바리메 오름과 족은바리메 오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큰바리메 오름만 탐방해도 좋지만 온전히 바리메를 모두 느껴보고 싶다면 족은바리메 오름까지 걸어보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탐방객이 적어서 길이 조금 거칠게 느껴질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걷는 건 조금 힘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족은바리메 오름 정보 주 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상가리 산 124 주 차 장 : 넓어요 화 장 실 : 있어요 소요시간 : 1시간 정도 난 이 도 : 중하 큰바리메 오름과 족은바리메 오름은 바로 옆에 붙어 있는데도 큰바리메는 어음리 소속이고 족은바리메 오름은 상가리 소속인게 신기하네요. 두 바리메 오름은 꽤 넓은 주차장과 화장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바리메 오름 포토존이 SNS에서 핫했었..

억새가 있는 가을 여행지, 제주 큰바리메 오름 [내부링크]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 어느덧 가을입니다! 핫한 애월 새별오름도 좋지만, 한적하고 여유롭게 바리메 오름을 걸으며 가을을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큰 바리메 오름과 족은 바리메 오름은 바로 붙어 있어서 길게 트레킹 하기도 좋은 곳이죠. 가을을 느끼기에 억새 핀 오름만한 곳이 없죠. 큰바리메 오름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산 21 주 차 장 : 넓어요 화 장 실 : 있어요 소요시간 : 1시간 정도 난 이 도 : 중 바리메 오름은 산 정상 분화구(굼부리) 모양이 바리때(절에서 쓰는 승려의 공양 그릇)와 비슷하다 하여 "바리메"라고 불려왔다고 합니다. 제주도 방언으로 "족은"은 "작은"을 뜻하는데, "족은 바리메 오름"은 "작은 바리메 오름"을 뜻하죠. '다랑쉬 오름'과 '아끈 다랑쉬 ..

힐링하며 걷는 제주도 숲길 여행, 서귀포 자연휴양림 [내부링크]

얼마전 아는 동생과 서귀포 자연휴양림에 다녀왔습니다. 한라산 영실 입구 올라가는 길에 위치했는데 아무래도 높은 곳에 위치한 만큼 밑동네보다는 살짝 기온이 낮았습니다. 하지만 조금 걷다보면 금방 땀이 나고, 높은 곳에 위치한 만큼 공기도 더 상쾌해 몸속까지 정화하고 온듯했습니다. 서귀포 자연휴양림 정보 주 소 : 제주 서귀포시 1100로 882 주 차 장 : 넓어요 화 장 실 : 많아요 소요시간 : 코스별 10분~2시간 난 이 도 : 중하 탐방시간 : 09:00 ~ 18:00 (입장마감 : 17:00)) 연 락 처 : 064)738-4544 처음 탐방하는 거라면 매표소에 비치된 안내책자를 챙기기를 권합니다. 안내 책자에 탐방 지도가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중간에 길을 잃었을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다이소 휴대용 약통 케이스로 매일 영양제 챙기기 [내부링크]

다이소 휴대용 약통 케이스를 이용해 영양제를 미리 소분해 놓고 간편하게 복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다이소 휴대용 약통은 총 8회분으로 소분 가능하고, 한칸당 6개의 영양제가 넉넉하게 들어갑니다. 5~6개 정도의 영양제를 복용하는 분들은 8분할 다이소 약통을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 약통 케이스 살펴보기 [다이소 약통 케이스 쇼핑후기] 처음에는 인터넷으로 휴대용 약통 케이스를 구입하려고 알아봤는데 배송비를 생각하니 직접 매장에서 구입하는게 낫다고 판단하여 다이소에 들려 꼼꼼히 분석해 보았습니다. 모든게 다 있는 다이소에는 다양한 종류의 약통을 구비해 두고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1,000원에서 3,000원 정도라 부담없이 구입 가능합니다. [나의 선택은? 매일매일 건강하기 ..

제주 오름 여행, 서귀포 시민들이 사랑하는 고근산 트레킹 [내부링크]

고근산은 제주도, 특히나 서귀포 시민들이 즐겨찾는 오름입니다. 서귀포 신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 근처 주민들이 운동하러 자주 찾곤합니다. 그렇지만 풍경만큼은 어느 유명한 오름 못지 않습니다. 길도 잘 정비되어 있고 가볍게 산책할 수 있어서 서귀포 시내 여행중이라면 가족들과 함께 오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근산 오름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호동 1286-1 주 차 장 : 2군데 있음 화 장 실 : 있어요 소요시간 : 30분~1시간 난 이 도 : 중하 ※ 제주 올레 7-1 코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근산 찾아가기] 처음 고근산을 방문할 경우 설마 이렇게 갑자기 급경사의 오르막길로 꺽어서 올라간다고? 싶을텐데 (저는 올때마다 그럽니다만) 맞습니다. 왕복 ..

서귀포예술의전당 '고흐, 향기를 만나다 展' 사전예약 및 관람 후기 [내부링크]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는 지금 ''고흐, 향기를 만나다 展' 레플리카 체험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다양한 전시회를 경험하기 힘든 제주도, 그것도 서귀포에서 이렇게 좋은 전시회를 마련해 주셨네요. 서귀포예술의전당은 문화 소외지인 서귀포에 다양한 공연과 전시회를 진행해 주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친구의 제안으로 무작정 따라간 이번 반 고흐 전시회는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과 더불어 조향사가 직접 그림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조향한 향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신기한 전시회였습니다. 전시 공간이 크지는 않았지만 향기를 맡으며 전시회를 관람하는게 또 다른 재미였습니다. '고흐, 향기를 만나다 展' 정보 전시기간 : 2021.08.28 ~ 2021.09.26 (9월 21일 추석 당일 휴관) 전시장..

여름의 맛, 엄마표 옥수수 삶는법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이지만 옥수수를 마음껏 먹을 수 있어 그건 또 감사한 계절입니다. 시장에서 편하게 사먹어도 되지만 삶아서 파는 옥수수는 한번씩 복불복일때가 있지요. 얼마전에 엄마가 생옥수수를 사오셔서 직접 삶아주셨는데 그게 또 기가막히게 맛있어서 앞으로는 종종 집에서 삶아서 먹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한번 옥수수 삶기를 도전해 보세요. 옥수수 삶기 재료 1. 옥수수 5개 2. 소금 1스푼 3.뉴슈가 3 스푼 (달달하게 드시려면 설탕을 3스푼 추가해 주세요)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가장 중요한 재료가 뉴슈가 가인데 모든 마트에서 다 팔고 굉장히 저렴합니다. 인공감미료인 뉴슈가는 건강을 생각하면 망설여지기도 하실테지만 이걸 안넣으면 맛이 너무 부족할 겁니다. 뉴슈가! 슈가입니다. 굉장히 단 설탕같은..

팔도 비빔장으로 골뱅이 소면 무침 끝장내기! [내부링크]

술안주로도 좋고 간단한 한끼 식사로도 좋은 골뱅이 소면 무침! 제가 참 좋아하는 소주 안주이기도 한데요 요즘은 코로나 시국이라 술자리 약속을 잡기도 어렵게 되었죠. 그래서 집에서 간단하게 골뱅이 소면 무침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양념장을 만들어도 좋지만 저는 시판 팔도비빔장을 이용해 보았는데요, 간단하고 괜찮습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게 어딘가요?! 골뱅이 소면 무침 재료 1. 소면 1인분 2. 골뱅이 1캔 3. 팔도 비빔장 (양념장은 직접 만들어도 좋습니다.) 3. 깻잎, 양파 등 야채류 4. 깨소금, 참기름 (있으면 좋습니다.) ※ 1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골뱅이 소면 무침 만들기 1. 소면 삶기 면 요리를 할때는 물을 끓이는 시간이 있어서 물을 먼저 앉혀놓고 시작하는게 시간이 단축되어..

제주시 가볼만한 곳, 제주도립미술관(덥거나 비올때 추천) [내부링크]

얼마전 너무 더워 제주도립미술관을 다녀왔습니다. 평소였으면 사라봉이라도 다녀왔을 테지만 너무 덥거나 비가 오는 날은 이렇게 실내 데이트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제주에도 훌륭한 미술관들이 있는데요, 제주도립미술관은 외관부터가 멋스러워서 예술에 대해 잘 모르는 평범한 사람들도 가볍게 사진찍고 즐기기 괜찮은 곳입니다. 제주도립미술관 정보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894-78 (지번 : 연동 680-7) 휴무일 :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관람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작품설명(도슨트) :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미운영 대표번호 : 064-710-4300 주차장 : 무료 제주도립미술관은 주차장이 넓고 무료입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6시까지인데 관람종료 30분 ..

전자레인지로 후딱! 미니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내부링크]

미니 단호박으로 어떤 요리 해드세요? 집에 제주 미니 밤호박이 한 망이 있어서 매일 쪄서 먹기만 하다 단호박 에그슬럿으로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계란과 치즈 정도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한끼 식사로도 든든합니다. 시작해 볼게요. 저는 미니 단호박으로 만들었는데 1명이 식사 대용으로 하기 좋은 양입니다. (살짝 많을 수도 있어요.) 일반 단호박을 사용할 경우 계란과 치즈 등을 더 넣어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미니 단호박 에그슬럿 재료 1. 미니 단호박 1개 2. 계란 1개 3. 체다 치즈 1개 4. 모짜렐라 피자치즈 조금 5. 베이컨 조금 (없어도 됨) 6. 소금, 후추 약간 (생략 가능) ※ 1인분 기준입니다. 미니 단호박과 계란, 치즈는 꼭 필요하고 나머지 재료는 없으면 생략 가능하나 ..

여름 별미! 냉면육수로 만든 김치말이 국수 레시피 [내부링크]

김치말이 국수는 여름이면 생각나는 여름 별미 음식입니다. 간단히 시판 육수랑 김치를 이용해서 라면보다 빠르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누구나 할 수 있고 만들어놓고 보면 뿌듯한 한그릇 음식입니다. 시원한 냉국수 한그릇 말아서 이 여름 무더위를 같이 이겨내 봅시다! 김치말이 국수 재료 1. 소면 1인분 2. 시판 냉면 육수 1개 3. 김치 반접시 (집에 있는 아무 김치나 가능) 4. 얼음 5~6알 5. 대파 조금 (없어도 됨) 6. 깻잎 2장 정도 (없어도 됨) 7. 깨, 소금 조금 ※ 1인분 기준입니다! 국수는 저는 소면을 사용했습니다. 기호에 따라 중면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냉면육수는 마트에 가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요. 물론 물냉면을 만들어 먹으라고 나온거지만 냉면 면은 보관이 조금 귀찮고 집..

세상 간단! 전자레인지로 미니단호박 찌는법! [내부링크]

지금이 한창 제철인 제주 미니 밤호박을 전자렌인지로 간단히 쪄서 먹어보았습니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간식으로 딱 좋은 미니 단호박은 고구마 이상으로 맛있죠. 미니 밤호박 하나 쪄서 우유랑 같이 먹으면 꽤 든든합니다. 미니 단호박은 미니 밤호박이라고도 하고 보우짱이라고 불리는데요, 100g에 60~70kcal 밖에 안되고 맛도 훌륭해서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단호박 하나가 400g 정도니 하나 다 먹어도 240~280kcal 밖에 안되겠네요. 미니 단호박 찌는법 미니 단호박은 통째로 쪄서 잘라 먹기도 하고 먼저 잘라서 쪄서 바로 먹기도 하는데요, 저는 먼저 잘라서 쪄먹기로 했습니다. 시간이 단축되거든요. 1. 깨끗하게 씻기 먼저 미니 밤호박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저희는 물로 벅벅 씻어서 먹..

집에서 휘리릭! 바질페스토 크림 파스타 만들기 [내부링크]

파스타를 가장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은 시판소스를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세일하길래 데려온 바질 페스토 크림 소스로 간단하지만 고급지고 맛있는, 향긋하기까지한 바질페스토 크림 파스타를 만들어 봤습니다. 레스토랑 부럽지 않아요. 바질페스토 크림 파스타 재료 1. 파스타면 (저는 페투치니면을 사용했는데 일반 스파게티면도 좋아요) 2. 칵테일 새우 (베이컨도 좋아요) 3. 마늘 4~5알 (없으면 다진 마늘 반스푼) 4. 양파 반쪽 정도 (생략 가능) 5. 올리브 오일 6. 바질페스토 크림 소스 7. 후추 8. 소금 ※ 1인분 기준입니다! 크림 파스타는 소스가 잘 묻어나서 넓은 파스타면을 사용하면 좋아요. 물론 일반 스파게티 면도 좋구요. 저는 한동안 방치해두었던 페투치니면을 사용했습니다. 페투치니면은..

차알못을 위한 1분 뚝딱! 차량용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 [내부링크]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누구나 스스로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교체 할 수 있습니다. 정비소에 가면 더 간편하긴 하지만 공임비를 드려야 하니 이 정도는 스스로 교체해 보세요. 모를땐 막막하지만 알고나면 별거아닙니다. 1분이면 끝나요! 차량용 에어컨 필터 구입하기 에어컨 필터는 인터넷으로도 구입 가능하고 대형 마트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1. 온라인 구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자신의 차량에 맞는 에어컨 필터를 구입해주세요. 2. 오프라인 구매 : 대형마트 이용 저는 온라인에서 고르는게 더 힘들어서 마트에서 사기로 했습니다. 대형마트 자동차 코너에 가면 첫번째 사진처럼 책처럼 꽂아져 있는 것들이 보이는데요 이게 이게 에어컨 필터입니다. 제가 갔을때는 불스원 제품이 비치되어있었는데 '미세 먼지 필터'..

서귀포 홈플러스 휴무일 및 영업시간 [내부링크]

제주도에는 단 하나의 홈플러스 매장이 있는데 바로 서귀포시 동홍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트답게 주차도 용이하고 접근성도 좋아서 편리하게 이용하곤 합니다. 신시가지에 있는 이마트가 너무 멀다면 동홍동에 있는 홈플러스를 이용해 보세요. 홈플러스 서귀포점 휴무일 1) 휴무일 매월 2번째 금요일 & 4번째 토요일 2) 7월 정기휴무 7월 정기 휴무일은 7월 9일(2번째 금요일), 24일(4번째 토요일) 입니다. 방문하기 전에 확인하시고 헛걸음하지 않도록 하세요. 홈플러스 서귀포점 운영시간 매일 10:00 ~ 23:00 서귀포 홈플러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됩니다. 지역에 따라 24시까지 운영되는 곳도 있으니 타지역 방문시에는 운영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홈플러스 서귀포점 찾아가기 주 소..

서쪽 대정, 제주 송악산 둘레길 걷기 [내부링크]

제주 서쪽 대정 부근을 여행중이시라면 송악산 둘레길도 꼭 한번 걸어보세요. 저 멀리 산방산과 형제섬을 바라보며 탁트인 해안길을 한적하게 걷다보면 마라도와 가파도까지 볼수 있습니다. 마치 작은 섬을 트레킹하는 기분일거예요! 송악산 둘레길 정보 주 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179-4 (송악산 주차장) 주 차 장 : 넓지만 자리가 없을 수 있어요 화 장 실 : 있어요 (시작점, 끝나는 지점에 2군데 있습니다.) 소요시간 : 1시간 정도 (정상 x) 난 이 도 : 가볍게 걷기 좋아요. [송악산 정상부 자연휴식년제 해제일] 송악산 정상부및 정상 탐방로는 자연휴식년제로 2015년 8월부로 탐방할 수가 없었죠. 당초 계획보다 1년 더 연장되서 6년간 갈수가 없었는데요, 그 길었던 휴식년제가 올해 202..

편의점 할인 7% 받는 방법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활용 [내부링크]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횟수제한 없이 모든 편의점에서 7% 할인받을 수 있는 것 아셨나요? 10만원이면 7,000원 혜택을 보는 건데요, 편의점을 자주 이용한다면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편의점 통신사 할인 및 적립" 후 "컬쳐캐쉬 결제"로 중복 할인 혜택을 누려보세요. 1. 할인된 가격으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입하기 지금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면 보통 6~7%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보통 이정도 선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구입한 상품권을 컬쳐랜드 앱을 통해 등록한 뒤 컬쳐캐쉬로 전환하여 편의점 결제시 바코드를 보여주고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G마켓이나 옥션, 지구 등에서 자주 구입하는 편인데, 오늘은 G마켓에서 구입했습니다. 본인이 안..

해피머니 사용처:올리브영 기프트카드 전환하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해피머니 상품권을 선물 받았다면, 해피 캐시로 전환 후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로 전환해 사용해보세요. 상품권이 현금교환이 된다면이야 좋겠지만 된다해도 수수료를 떼가죠. 화장품은 금방금방 사니까 더 알차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전환한 올영 기프트 카드를 CJ ONE 앱에 기프트카드 등록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1. 사전 작업 : 해피머니 상품권 > 해피캐시로 전환 먼저 해피머니 앱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을 해피캐시로 전환해 주세요. 캐시충전 > 해피머니 상품권 > 핀번호/바코드번호 입력 > 충전 기본적으로 이 단계를 거쳐 충전하면 해피캐시로 전환되는데, 기프티쇼나 아이넘버 등에서 제공하는 교환권은 "상품권 교환소"에서 교환권 번호를 입력해서 교환해야 하니 본인이 갖고 있는 상품권을..

제주 동쪽, 싱그러운 구좌 아끈 다랑쉬오름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 중이라면 제주 동쪽 구좌에서 핫한 아끈 다랑쉬 오름은 어떠세요? 가을 억새철이 절정이지만 여름이 주는 싱그러움도 놓칠 순 없죠. 다랑쉬오름을 오르셨다면 마주보고 있는 아끈다랑쉬오름까지 함께 올라보세요. 두배로 즐거운 트레킹이 될거예요. 아끈다랑쉬오름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2593-2 주 차 장 : 넓어요 (다랑쉬 오름 주차장 사용) 화 장 실 : 있어요 소요시간 : 30분 정도 둘 레 길 : 없음 난 이 도 : 중 (길이 조금 험한편입니다) [아끈다랑쉬오름 찾아가기] 아끈다랑쉬오름은 다랑쉬오름을 검색해서 가면 편할거예요. 다랑쉬오름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작은 오름이 아끈다랑쉬오름 입니다. "아끈"이란 말은 "작은"이란 뜻의 제주도 방언인데요, 다랑쉬오름 맞은..

제주 동부 여행의 꽃, 다랑쉬오름 트레킹 [내부링크]

제주 동부 여행중이시라면 다랑쉬오름을 일정에 추가하는건 어떨까요? 다랑쉬오름은 둘레길도 있고 바로 맞은편에 억새가 멋진 아끈다랑쉬 오름도 있죠. 살짝 힘든만큼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 인기있는 오름 중 하나입니다! 아직 안가보셨다면 꼭 한번 가보길 추천합니다! 다랑쉬오름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산 6 주 차 장 : 넓어요 화 장 실 : 있어요 소요시간 : 1시간~1시간 30분 둘 레 길 : 있어요 난 이 도 : 조금 힘들 수 있어요 [오름 찾아가기] 다랑쉬 오름은 들어오는 입구가 두군데 인데요, 다랑쉬 오름을 마주 보고 오른편, 왼편으로 들어 올수 있는데 어차피 주차장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초행길이라면 네비가 안내해주는데로 들어오면 됩니다. 찾아오는게 어렵지는 않은데..

궁중 떡볶이st 알리오 올리오 떡볶이 레시피 [내부링크]

떡볶이도 먹고 싶고 파스타도 먹고 싶은날, 궁중 떡볶이 스타일의 알리오 올리오 떡볶이를 만들어 먹어 보는 건 어떠세요?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까지 갈아 올려 한껏 더 고급스런 알리오 올리오 떡볶이! 맵지 않고 고소해 어린이들도 먹기 좋고 어른들의 맥주 안주로도 훌륭합니다! 실은 백종원 선생님의 알리오 올리오 떡볶이 레시피를 따라해보고 싶었지만 집에 건새우가 없어서 포기하고, 일반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레시피를 응용해 만들어 보았습니다. 모든 재료 있는 걸로 대체 가능하고요,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드릴게요. 맥주 땡기네요. 알라오 올리오 떡볶이 재료 1. 기본 재료 1. 떡 (밀떡, 쌀떡, 가래떡 모두 가능) 적당히 2. 어묵 적당히 3. 칵테일 새우 한줌 4. 편마늘 4~5쪽 또는 다진마늘 1스푼..

기미,잡티를 연하게 해줄 천연 들깨팩 [내부링크]

들깨가루가 미백효과가 있는 거 아시나요? 기미, 잡티를 잡고 피부를 환하게 해줄 들깨가루 팩! 일주일에 2~3회 정도 해주는 것만으로도 기미, 잡티가 많이 연해지고 피부가 환해진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딱 한달만 속는셈 치고 시도해 보는 것 어때요? 저는 평소 쉬는 날마다 오름으로 트레킹을 가고 야외 활동을 많이 하는 편이라 얼굴에 기미와 잡티가 좀 있습니다. 항상 컴플렉스였는데요, 이제부터라도 선크림도 자주자주 덧바르고 미백 팩도 자주 해주면서 깨끗한 피부로 같이 거듭나도록 해요. 들깨팩 재료 1. 들깨가루 5큰술 2. 꿀 5큰술 3. 요거트 1큰술 4. 팩 용기 5. 팩 브러시 들깨가루는 200g 짜리를 3,500원 정도에 구입했구요, 꿀은 평소 꿀팩할때 자주 사용하던 이마트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했..

최고의 맥주 안주, 어른들의 마늘 떡볶이 레시피 [내부링크]

퇴근 후 또는 육퇴 후 매콤한 마늘 떡볶이에 맥주 한잔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떡볶이는 최고의 맥주 안주죠. 오늘은 어른들의 입맛에 맞게 매콤하고 알싸한 배달 떡볶이 버금가는 마늘 떡볶이를 만들어 볼게요. 저는 매운 걸 좋아하는데 몇년 전부터는 작정하고 매운 불닭같은 음식을 먹으면 속이 쓰리더라고요. 매운걸 먹어야 스트레스가 풀리는데 말이죠. 그래서 캡사이신을 넣지 않은 적당히 매콤한 딱 맛있을 정도의 떡볶이를 제가 만들어 먹어요. 그냥 달콤한 떡볶이 보다는 매우니 자녀분들이 있다면 이건 패스하시고 어른들끼리만 드세요. 물론 저는 혼자 먹어도 맛있었어요. 오늘 야식은 매콤한 마늘 떡볶이랑 맥주 한잔!으로 합시다! 마늘 떡볶이 재료 1. 어묵 2. 밀떡 (쌀떡 가능) 3. 대파 4. 고춧가루 3~4 스..

요잘알느낌! 인스타갬성 로제 파스타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비도 오고 기력도 없어서 프라이팬 한가득 로제 파스타를 만들어서 포크로 푹푹 퍼먹고 싶었어요. 만들기는 짜파게티 만큼 간단하지만 완성품은 여느 레스토랑 못지 않은, 인스타 갬성 뿜뿜 돋는 로제 파스타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드릴게요. 오늘 제주도는 하루종일 비가 오네요. 비가 오는 날은 밀가루가 왜 이렇게 땡기는 걸까요? 며칠 전 사다놓은 로제 소스로 간단하고 빠르게 그렇지만 있어보이는 스파게티를 만들어 봅시다. 로제 파스타 재료 1. 스파게티면 1인분 (다른 파스타면 대체 가능해요) 2. 시판 로제 파스타 소스 3. 올리브 오일 (일반 식용유 대체가능) 4. 베이컨 약간 5. 마늘 3쪽 정도 6. 토마토 반쪽(생략 가능하지만 있으면 좋아요) 7. 후추 8. 굵은 소금 ※ 1인분 기준입니다. ※..

트레킹 후 피부관리 : 미백팩+비타민C+기미연고 [내부링크]

트레킹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자외선에 노출이 많이되서 기미, 잡티가 생길 확률이 높죠. 건강을 위해 트레킹도 하지만 피부를 놓칠 순 없으니, 기미팩과 비타민C, 기미 연고로 최소한의 관리를 해주도록 합시다. 제가 얼마전부터 실제로 하고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저는 쉬는 날마다 비만 안오면 트레킹을 하고 평일에도 많이 걸어다니는 터라 기미, 잡티가 많이 올라왔어요. 그래서 올해 초에 저의 숙원 사업었던 기미, 잡티를 제거하기 위해 피부과를 방문했는데요, 레이저 토닝과 엑셀브이를 시술 받았습니다. 미용 목적으로 피부과를 다닌 건 처음이었는데 저는 100만원 이상 투자하면 피부가 아주 깨끗해 지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기미 잡티는 꾸준히 레이저를 쏘아줘야 되나봐요. 계속 시술을 받고 싶었으나 금전..

한적하게 걷는 제주 머체왓 숲길- 소롱콧길 [내부링크]

오늘은 한남리에 위치한 머체왓 숲길로 향했어요. 머체왓 숲길은 한적하게 평지를 걷고 싶을 때 자주 찾는 곳인데요, 제 기준으로는 사려니 숲길보다 훨씬 한적하고 걷기 좋아요. 작년에 와보고 올해는 처음 온건데 그동안 정비를 많이 해주셔서 길을 헤매지 않고 안전하게 트래킹 할 수 있었습니다. 버스로 가기는 힘든 곳에 위치해 있지만 주차 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입구에 식당과 카페 야외 테라스까지 있어서 근처 위미나 남원쪽에 놀러 오셨다면 한번 들려보세요. 저는 완전 추천합니다. 머체왓 숲길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1622-3 주 차 장 : 넓어요 화 장 실 : 있어요 소요시간 : 코스당 1시간 20분~ 2시간 30분 난 이 도 : 하 [찾아가기] 머체왓 숲길은 제주도 한남리에..

휴대용 약통 대신 약봉지 접기 [내부링크]

영양제를 몇가지나 드시나요? 저는 원래 가지고 다니는 휴대용 약통이 있었는데 영양제를 하나씩 하나씩 늘리다보니 이제는 약통이 잘 안잠기고 어떨때는 스스로 열리더라구요. 인터넷으로도 마음에 드는 약통을 발견하지 못해서 어찌할까 고민하다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약국에서 나오는 약봉지처럼 종이로 된 약봉지에 담는 패키지도 판매하는 것 같던데 일단 집에 있는 걸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약봉지 만들기 준비물 노루지 or A4 용지 등 저는 집에 베이킹 할때 쓰는 노루지가 많아서 이걸 사용했어요. 베이킹 할때 쓰는 거라 왠지 더 안전할 것 같구요. 없다면 A4용지나 종이 호일 등을 이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적당한 종이를 준비해 주세요. 약봉지 접는 방법 먼저 종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노..

제주 편백나무 숲길, 바농오름 [내부링크]

바농오름은 많이 알려진 오름은 아니죠. 저도 얼마전에야 우연히 알고 바농이란 오름 이름이 재밌어서 오늘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바농'이란 제주 사투리로 '바늘'이란 뜻이예요. 오름 기슭에 가시덤불이 많아서 그렇게 지어졌다고해요. 지금은 등산로 정비를 해놔서 그런지 딱히 가시덤불처럼 보이는 것은 없어요. 그렇지만 경사가 꽤 있어서, 올라가는게 바늘처럼 뾰족해서 바농오름이라고 지은건가?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들기도 했습니다. 제주도에 편백나무 숲길이 있는 거 아시나요? 보통 가장 많이 보이는게 방풍낭(=방풍용 나무)로 심어놓은 삼나무인데요, 바농오름은 편백나무가 심어져 있어요. 싱그러운 편백나무 숲길을 걸으며 피톤치드를 흠뻑 흡수해보세요. 바농오름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

구좌에서 가장 높은 "높은오름" [내부링크]

어제 영주산을 트래킹하고 30분 정도 더 달려 높은오름엘 갔어요. 동선을 고려해서 주변 가까운 오름을 가는게 현명했겠지만 그냥 높은 오름엘 가고 싶었습니다. 높은오름은 해발 405.3m로 구좌에 있는 40여개 오름 중 가장 높아서 말 그대로 가장 높아서 '높은오름'이라 불려요. 오름 이름 앞에 형용사가 붙는게 신기하지 않나요? 저는 9와 숫자들의 '높은 마음'이라는 노래를 듣고 높은 마음으로 살고 싶어서, "높은오름"이라는 오름이 있다는 걸 알고는 순전히 이름에 끌려서 4년전에 처음 탐방했었습니다. 높은오름 정보 주 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213-1 ('구좌공설공원묘지' 안에 위치) 주 차 : 가능 화 장 실 : 있음 소요시간 : 30분~1시간 난 이 도 : 조금 힘들수 있어요~ [높은오..

천국으로 향하는 계단, 제주 영주산 [내부링크]

제주 동부권을 여행중이시라면 표선 성읍에 있는 영주산을 한번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성읍 민속마을도 구경하고 영주산에서 인생짤도 건지세요. 영주산은 천국의 계단으로도 유명한데요, 오름은 가볍게 오를 수 있는데 계단길은 조금 힘들 수도 있어요. 아직 탐방객들이 많지 않으니 더 유명해지기 전에 미리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주 영주산 정보 주 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산 18-1 ('알프스 승마장 포니'로 검색하세요) 주 차 장 : 있음 화 장 실 : 없음 소요시간 : 정상길 40분~1시간 둘 레 길 : 있음 난 이 도 : 무난함 [영주산 찾아가기] 영주산을 네비게이션에 찍고 가면 이상한 길에서 멈추더라고요. 지난번에는 주변 주민분께 물어서 겨우 찾아갔었는데요,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고급지게 편지지 접는법 3가지 [내부링크]

요즘은 라디오에도 손편지가 많이 도착한다고 해요. 코로나 시국이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기도 했고 아무래도 라디오를 듣는 사람들은 좀 더 감성적인 면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오늘은 가까운 지인에게 가볍게 손글씨로 마음을 담아 감사편지를 써보는 건 어떨까요? 굳이 잘 쓰지 않아도 카톡으로 전하던 마음을 편지지에 담아 전달하는 것만으로도 받는 분에게 큰 감동을 줄 수 있을 거예요. 편지 봉투에 담지 않아도 깔끔하고 고급지게 편지지를 접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살짝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요, 누구나 금방 따라할 수 있답니다. 직접 쓴 손편지지만 있다면 다른 준비물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1. 카드지갑 모양 편지지 접기 제일 먼저 지갑 모양으로 편지지를 접어 보도록..

달력으로 서류봉투 만들기 [내부링크]

서류봉투를 각대봉투라고도 하나봐요. 오늘은 내돈 주고 사기는 좀 그런데 집에 한 두개 있으면 좋겠는 서류봉투를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회사 제출용이 아니라 집에서 서류들을 정리하는 용도로 쓸꺼니까 정확한 재단은 필요치 않고요, 저는 굴러다니는 남는 달력으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흰면이 바깥으로 가게 하나 만들고, 달력면이 밖으로 가게도 하나 만들어 봤는데 간지 나는데요? 레트로 느낌나고 괜찮네요. 한번 도전해 보세요. [달력으로 서류봉투 만들기 준비물] 큰 달력종이, 가위, 칼, 풀, 네임펜, 색연필(없어도 됨), A4용지 2장 (사이즈 가늠용) 가장 중요한 준비물인 큰 달력종이만 있으면 거의 다 준비가 됐다고 보면 되는데요, 칼, 가위, 풀 정도는 필요하고, 네임펜이나 색연필 등은 나중에 봉투를 꾸밀..

서귀포 시민들이 즐겨찾는 솔오름 [내부링크]

제주도에는 유명한 오름들이 많죠? 용눈이나 백약이, 새별 오름 등은 이미 너무 유명해서 항상 관광객으로 붐비고 몇몇 오름들은 사람들이 너무 찾아서 휴식년제에 들어가기도 했지요. 솔오름은 외지인들에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서귀포 시민이라면 한번씩은 들어봤을 꺼예요. 제 느낌에 서귀포의 솔오름은 제주시의 사라봉 같아요. 가보면 사라봉처럼 도민 포스의 운동하러 오신 분들이 많거든요. 주차시설도 잘 되어 있고 코스도 잘 정비되어 있어서 많은 도민들이 찾고 있는 것 같아요. 운동삼아 가는 오름치곤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는 것도 장점이겠네요. 물론 신시가지에 고근산도 서귀포 시민들이 운동삼아 즐겨찾는 오름 중 하나죠. 고근산도 다음번에 안내해 드릴게요. 솔오름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홍동 215..

몽환적인 물영아리 오름+물영아리 둘레길 [내부링크]

물영아리 오름은 이름부터 너무 아름답죠? 물영아리는 '물이 있는 영아리'란 뜻으로 비가 많이 오면 정상 화구에 물이 고여서 그렇게 불린다고 해요. 물이 고인 물영아리의 람사르습지를 구경하려면 비가 많이 온 다음 날 가면 좋겠죠? 오늘은 수망리에 있는 물영아리 오름엘 다녀왔습니다. 근처에 유명한 사려니 숲길도 있고 붉은 오름 자연 휴양림도 있지죠? 사려니 숲길에 탐방길이 너무 많을 때는 물영아리를 한번 걸어보시라고 추천해드리려고 했는데, 물영아리도 요즘엔 인기가 많은 것 같네요. 코로나 시국이라 다들 자연으로 나오는 것 같아요. 저 또한... 물영아리 오름 정보 주 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산188 주 차 장 : 넓음 화 장 실 : 있음 소요시간 : 정상 왕복 - 1시간 30분 정도 (둘레길..

신시가지, 서귀포 이마트 휴무일 [내부링크]

서귀포에는 3개의 큰 마트가 있죠. 신시가지에 이마트, 동홍동에 홈플러스, 상효에 제스코 마트! 그외 하나로마트, 동네 마트들이 있구요.(비석거리에 생긴 하나로마트는 엄청 커요!) 저는 식자재 구경하는 걸 좋아해서 신시가지 쪽에 들리게 되면 별로 살게 없어도 이마트도 한번씩 들리곤해요. 그런데 아무생각없이 마트로 향했다가 휴무일이라 낭패를 봤던 적이 몇번 있어요. 정말 가는 날이 장날이었던 거죠. 서귀포 이마트점 휴무일 1) 휴무일 매월 2번째 금요일 & 4번째 토요일 2) 6월 정기휴무 서귀포 이마트점 2021년 6월 휴무일 : 6.11(금), 6.26(토) 서귀포 이마트 6월 휴무일은 6월 11일(금), 6월 26일(토)이네요. 꼭 확인하고 가도록 해요. 이마트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일..

오르기 쉬운 제주 제지기 오름 [내부링크]

오늘은 잘도 실퍼서(=너무 귀찮아서) 오름을 가지 말까 싶었지만 결국은 다녀왔어요. 제지기 오름은 보목리에 위치하는데요, 보목리는 물회를 파는 유명한 식당들이 많죠. 여름에는 자리돔 축제도 하고 앞에 섶섬도 있고 굉장히 아기자기 하고 예쁜 마을이랍니다. 제지기 오름에서 나와서 보목항까지 걸어가도 참 좋아요. 오늘은 참으로 귀찮은 날이어서 만만한 코스로 가고자 제지기 오름을 택했고, 원래였으면 6번 정도는 오르내렸을 텐데 컨디션도 안좋고 해서 2번만 오르내리다 왔어요. 그래도 4~50분 정도는 운동했네요. 제지기 오름 정보 주 소 : 제주 서귀포시 보목동 275-1 주 차 장 : 바닷가쪽 공터 (여유 있음) 화 장 실 : 있음 소요시간 : 왕복 20~30분 난 이 도 : 하 [제지기 오름 찾아가기] 네..

센스있게 편지지 접는법 3가지 [내부링크]

요즘같은 시절에 누가 손편지를 쓰겠냐고 하겠지만 살다보면 손편지를 쓰게 되는 날이 한번씩은 생기죠. 평소에 편지를 잘 쓰지 않으니 집에 편지지나 편지 봉투가 준비되어 있는 경우가 잘 없죠. 급하게 A4용지나 노트를 찢어서 쓰기도 하고 겨우 편지지만이라도 찾아서 편지지에 쓰게 되면 다행인데요. 그럴때 그래도 조금이라도 이쁘게 담아서 편지를 건내면 받는 사람도 기분이 상당히 좋을 거예요. 중고등학교 시절을 떠올리면서 그때 접었던 가장 손쉬운 편지지 접는 법을 3개 알려드릴게요. 1,2번은 아주 쉽고요, 3번은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편지지 접는법 준비물] 편지지, A4용지 등 편지지를 접기 위해선 편지지가 필요하겠죠? 1,2번은 그냥 바로 접어도 되지만, 3번은 A4 용지로..

A4용지로 무난한 편지지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 번에 'A4용지로 편지 봉투 접는법'을 알려드렸죠? 이번엔 A4용지로 편지지를 만들어 볼게요. A4용지 두장으로 모든것을 내 손으로 시작해 내 손으로 끝나는 수제 편지지를 만들어 보세요. 아무래도 흰 종이에 색연필로 완성한 것이라 프린트를 하거나 문구점에서 파는 것만큼 완성도가 높지는 않지만 손수 만든 정성이 있으니까요. 마침 편지지를 꾸미고 있을 때 라디오에서 성시경의 '너에게'가 흘러나와 노래 가사를 적어보았어요. 꽤 괜찮아 보이네요. [편지지 만들기 준비물] 1. A4용지 2. 색연필 편지지 만들기 재료는 무척 간단해요. A4용지랑 내용을 채워넣을 색연필이면 됩니다. 물론 A4용지 대신 이쁜 색지를, 색연필 대신 가지고 있는 펜을 이용하셔도 되죠. 느낌이 오는대로 종이와 펜을 준비해 주세요. ..

황홀한, 오름의 여왕 제주 따라비 오름 [내부링크]

정말 모든 오름들이 최애라서 최애라는 말을 너무 남발하게 되는데요, 따라비는 정말 최고입니다. 단 하나 화장실이 없다는 것만 빼고 너무나도 좋은, 심지어 관광객들도 별로 없는 아직은 덜 유명한듯 한, 그렇지만 저에게는 정말 그래서 더 최고인 억새가 있어도 없어도 4계절이 너무 아름다운, 나만 알고 싶은 오름이 바로 따라비 오름입니다. 어제 먼저 들렸던 아부오름이 100점 이었다면 따라비는 200점 주고 싶어요. 아부보다는 올라갈때 살짝 힘들 수는 있는데, 그래봤자 10분~15분 인걸요, 솔직히 어떤 오름들은 처음 갔을때는 너무 좋았지만 두번째, 세번째에는 그 감흥이 처음만 못한곳들이 있어요. 따라비는 단 한번도 배신을 하지 않았습니다. 따라비 오름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가볍게 오르는 제주 아부오름 [내부링크]

여러분의 첫 오름은 어디였나요? 제 첫 오름은 바로 아부오름인데요 중학교 1학년 때 학교 동아리를 통해 처음으로 오름이란 곳을 가보게 되었고 그 시작이 바로 아부였습니다. 담당 선생님께서 오름 트래킹이라는 것을 처음 시작하는 우리들을 위해 가볍게 오르지만 경관 만큼은 황홀한, 그래서 우리가 오름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그런 오름을 선택해 주셨어요. 그래서 평소 걷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거나 오름이 처음인 지인들과 함께할때는 아부오름을 종종 찾곤 합니다. 생애 첫 오름으로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신다면 저는 아부오름을 추천할게요! 아부오름 정보 주 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164-1 주 차 장 : 있음 (넓어요~) 화 장 실 : 있음 소요시간 : 30~40분 난 이 도 : 하 [아부오름 찾아가기]..

A4용지로 편지 봉투 접는법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 덕분에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바로바로 연락을 하게 되서 예전만큼 편지봉투를 잘 사용하지 않죠. 그래도 한번씩 다정한 편지를 받게 되면 마음이 따뜻해지곤 하는데요, 막상 준비해둔 편지봉투와 편지지가 없어서 답장을 미뤘던 경험들이 한번씩은 있을 거예요. 그리고 경조사에 가기 전에도 미리 돈봉투에 돈을 담아가고 싶은데 봉투가 없어서 서랍을 막 뒤졌던 적도 있을 거예요. 오늘은 경조사에 쓸수 있는 '무지 흰 봉투'와 '레트로 느낌이 나는 편지 봉투'를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편지 봉투 만들기 준비물] 1. A4 용지 2. 가위, 칼, 풀 2. 색연필 (무지 봉투를 만들 경우 필요 없음) 먼저 봉투를 만들 A4용지가 필요한데요, 편지 봉투로 만들 거라면 색이 있는 종이도 좋습니다. 오리고 자르고 ..

갬성있는 자동차 주차 번호판 만들기 [내부링크]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자동차에 자신의 연락처를 남겨두는건 자동차 운전자의 기본적인 매너죠. 저도 첫차를 마련했을때 제 연락처를 어떻게 남겨둘까 고민하다 시중에 나와있는 주차 번호판을 찾아봤었습니다. 그런데 딱히 마음에 드는게 없어서 까짓껏 직접 만들자! 핸드폰 번호만 적으면 아무렇게나 만들어도 되잖아! 싶어서 직접 만들었는데요, 친구가 마음에 들어해서 친구꺼랑 부모님 것 까지 만들었었네요. 오늘은 그때의 기억을 되살리며 비슷하지만 조금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자동차 주차 번호판 만들기 준비물] 1. 딱딱한 종이 2. 색연필 3. 펀치 4. 가위 5. 흡착판 먼저 딱딱한 종이가 필요한데요, 저도 문구점에서 마음에 드는 종이를 찾아봤지만 딱히 눈에 들어오는게 없더라구요. 판매하는 종이..

고요하고 평화로운 제주 정물오름 [내부링크]

육지에서 지인들이 놀러오면 제주도 오름을 가보고 싶어해서 추천해 주는 오름들이 몇개 있는데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새별오름이나 용눈이 오름, 따라비 오름, 백약이 오름 정도가 무난하겠지요. 이런 유명한 오름들은 유명세만큼 화려하고 멋있지만 그만큼 탐방객들도 많고, 실제로 훼손이 많이 되어서 자연휴식년제에 들어간 곳들도 있어요. 지금 용눈이 오름은 휴식년제에 들어가서 2023년 1월까지는 탐방을 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조용하게 혼자 마음을 가라앉히는 트래킹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저는 정물 오름을 추천할게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저도 작년에야 처음으로 가보고 마음을 빼앗겨 수시로 가게 되는 오름인데요, 새별오름에서도 차로 9분 거리라 두 오름을 모두 걸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소소..

제주 핫플레이스 애월 새별오름 트래킹 [내부링크]

오늘은 자비로우신 부처님 덕에 하루 더 쉬게 되어서 제주 서부권 오름을 트래킹 하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동부권 오름이 운전하기도 수월하고 사람들도 적고 풍경도 좋아서 훨씬 자주 가곤 하는데요, 그래도 가끔씩 서부권도 찾아주긴 하죠. 오늘은 제주도의 핫플레이스인 '새별오름'과 제가 서부권 오름 중 가장 좋아하는 '정물오름'까지 트래킹 할거예요. 새별오름에서 정물오름은 차로 9분 거리니 여유가 있다면 정물 오름도 한번 찾아가 보시는 걸 추천할게요. 새별오름 정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주 차 장 : 아주 넓음 화 장 실 : 있음. 깨끗한편 소요시간 : 30~40분 정도 둘 레 길 : 없어요 난 이 도 : 보통 (초반에 조금 힘들긴해요) ※ 푸드트럭들이 대여섯대 있어..

10분이면 OK! 고급 참치 김치볶음밥 레시피 [내부링크]

김치볶음밥은 정말 매일매일 먹을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김치만 있으면 집에 있는 재료를 대충 넣고 해먹어도 완성도와 만족도가 높은 요리가 완성되죠. 저는 회사가 집이랑 가까워서 집에와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10분 정도면 후다닥 빠르게 만들 수가 있어서, 물론 맛도 훌륭해서 자주 만들어 먹는 메뉴랍니다. [김치볶음밥 재료] 1인분 기준 1. 김치 한주먹 정도 2. 대파 한줄 3. 양파 반쪽 (없어도 됨) 3. 참치 (베이컨, 햄 대체 가능) 4. 다시다 1스푼 5. 물엿 1스푼 6. 설탕 1스푼 7. 간장 약간 8. 밥 1공기 (햇반 대체 가능) ※ 표시 한 재료는 꼭 필요해요. 김치볶음밥이니까 김치는 필수구요, 밥은 집에 있는 식은 밥 활용하셔도 되고 저는 집에 ..

간단 간식 순대 튀김 (+간장마요소스) [내부링크]

얼마전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순대 튀김이란게 있는 걸 알았어요. 세상에나 순대를 튀겨먹을 생각은 못해봤는데 말이죠. 저는 떡볶이 순대, 튀김같은 분식에 환장하는 편인데요, 순대 튀김이 유명한 식당은 육지에 있더라고요. 얼핏 보니 그냥 기름에 튀기면 되는 것 같아서 한번 해보기로 했어요. 그냥 쪄먹어도 맛있는 순대를 튀기면 당연히 더 맛있을 것 같았거든요. [튀김순대 재료] 1. 순대 2. 식용유 [간장마요 소스] 1. 마요네즈 적당히 2. 설탕 반스푼 3. 페페론치노 3~4개 4. 간장 조금 저는 순대는 분식집에나 가야 사먹을 수 있는 건줄 알았어요. 그래서 순대는 아무때나 먹을 수 없는 음식이었고 엄마가 시장가실 때면 꼭 순대를 사오라고 부탁하곤 했어요. 그런데 마트에 이렇게 진공포장해서 판매하고 있더..

초간단 꿀팩으로 1일1팩하기 [내부링크]

피부관리 잘 하고 계시나요? 저는 요즘 티비를 보면 연예인들 피부 밖에 안보여요. 어쩜 다들 잡티하나 없이 뽀얗고 이쁜지. 물론 열심히 다들 관리 받고 계실꺼예요. 얼마전 티비를 보는데 한 연예인이 그러더라고요. 귀찮은건 옳은 거라고. 집에서 1일 1팩이라도 꾸준히 하면 좋은데 사실은 씻기도 귀찮아서 대충 로션만 바르고 자는 날들이 더 많죠. 생각 날때마다 마스크 팩도 수십장씩 쟁여두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성비가 제일 좋았던게 바로 이 꿀팩이었어요. 물론 바르고 나서 한번 씻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피부가 보드라워진걸 바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초간단 꿀팩 준비] 1. 아무 꿀 2. 접시 3. 팩 붓 4. 스킨 초간단 꿀팩 답게 딱 꿀만 있으면 되는데요, 꿀은 마트에서 파는 1만원 대의 ..

이면지를 재활용한 연습장 만들기 [내부링크]

어느 집에나 이면지나 쓰다만 노트들은 한뭉치씩 있을거예요. 제가 이렇게 이면지나 쓰다만 노트들을 수집해서 재활용 연습장을 만들어 사용한지도 10년이 넘었는데요, 그때는 인터넷을 검색해도 딱히 맘에 드는 정보도 없고 주변 사람들한테 물어봐도 그냥 사서 쓰라는 말만 들었어요. 그러던 차에 대학생 때 전공 책들을 제본해서 사용했던게 생각났고, 아 이렇게 하면 충분히 별다른 도구 없이도 막쓰는 연습장을 만들어 쓸 수 있을 거란 생각을 했어요. [연습장 만들기 준비물] 1. 속지 : 이면지, 쓰다 남은 노트, 쓰다 남은 연습장 등 2. 제본용 링 3. 제본용 플라스틱 판대기 3. 펀치! 4. 칼, 가위, 펜 먼저 집에 제본용으로 썼던 책이 있다면 플라스틱 링과 판대기를 분리해서 빼주세요. 없다면 근처 제본소로 가..

간단하게 재워두고 먹는 오버나이트 오트밀 [내부링크]

우연히 SNS를 통해 오트밀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다는 사실을 알고 처음으로 오트밀을 접하게 되었어요. 인터넷과 책을 통해 다양한 오트밀 레시피를 찾아보았는데, 먹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었지만 저에게 적합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더 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고민해 봤죠. 처음에는 오트밀 상자에 안내된 레시피대로 뜨거운 물을 붓고 렌지에 돌려서도 먹어도 보았는데 제 입맛에는 맞지 않더라고요. 혹시 오트밀을 생으로 그것만 드셔보셨나요? 벽지 뜯은 맛이라고 하죠? 먹을 수는 있지만 맛있지는 않아요. [재료 및 준비] 1인분 기준 (X3) 1. 오트밀 오리지날 3스푼 2. 햄프씨드 1스푼 3. 치아씨드 1스푼 4. 우유 1/2컵 정도 5. 과일류 (저는 얼린 바나나+얼린 블루베리를 사용했어요) ※ 뚜껑이 있는 ..

무설탕 두유로 아이스 소이라떼 만들기 [내부링크]

5월이 되니 계속 아이스 커피만 찾게 되네요. 오늘은 평소 제일 즐겨 먹는 아이스 소이라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언젠가 동생이랑 스타벅스에 갔는데 우유도 두유로 변경하고 샷도 추가하고 하는 모습을 보고 감탄했던 적이 있어요. 저는 그렇게 변경 부탁하는거 부끄러워서 잘 못하겠더라고요. 사이렌 오더였나 그걸로 하면 되는 것 같긴한데 저는 보통 기본 레시피대로 주는대로 먹는편이예요. 그냥 밖에 나가서 사먹으면 다 맛있고 좋아요.(비슷한 경험으로 서브웨이엘 갔는데 망설임 없이 그 복잡한 주문을 해내는 동생을 보고 감탄한 적이 있습니다... 와 도시 라이프!) 그래서 오늘은 밖에서는 잘 사먹지 않지만 집에서는 맨날 만들어 먹는 아이스 소이라떼(=두유라떼)를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재료 준비] 1잔 기준 인스..

퀘이커오트 그래놀라로 빙수 대신하기 [내부링크]

작년 초에 최고 몸무게를 찍고서는 충격을 먹고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했었어요. 예전에는 운동만 해도 유지가 됐었는데 이제는 먹는 것도 조절해야 하는 나이가 되었더라구요. 알아보다가 오트밀이 좋다고 해서 한번 먹어볼까해서 시작한게 오버나이트 오트밀이었는데 정말 물리게 거의 매일 먹었어요. 그러다가 너무 물리면 한번씩 먹어주었던 것이 바로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였어요. 다이어트 용으로 열심히 먹었던 오트밀은 퀘이커사에서 나온 퀵 오트밀이었는데 벽지 뜯은 맛이라더니 정말 그랬어요. (오버나이트 오트밀 먹는법도 다음번에 올리도록 할게요. 그게 효과는 더 좋아요. [재료] 1. 오트 그래놀라 : 한줌 정도 2. 치아씨드 : 한 스푼 3. 햄프씨드 : 한 스푼 3. 미숫가루 : 반 스푼 4. 얼린..

카누 미니 4봉지로 만든 아이스 아메리카노 [내부링크]

요즘 집에만 계속 있다보니 살이 계속 찌고 있어요. 어제는 연유를 넣은 돌체라떼를 먹기도 했어서 오늘은 칼로리 부담없는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마시기로 했어요. 여름이 다가오니 점점 시원한 음료를 찾게 되요. 저도 카페에서 파는 커피를 참 좋아하지만 집에 있을 땐 어지간하면 만들어 마시려고해요. 그렇다고 집에 특별한게 있는 건 아니고 엄마가 드시는 믹스 커피를 제일 많이 먹게 되긴 하는데, 그래도 기분내고 싶을 땐 이렇게 카페 느낌을 살려봅니다. 여름이 아닌 봄, 가을, 겨울에도 뜨거운 물을 부은 따뜻한 아메리카노나 우유를 뎁히고 거품을 낸 라떼를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맛이 좀 아쉬웠죠. 그런데 여름은 얼음이 들어가서 그런가, 꽤 괜찮은 커피가 완성되요. 친구들에게 설명하기를 '맛없는 집 커피보다는..

최애 오름 제주 지미봉+지미봉 둘레길 [내부링크]

지미봉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최애 오름 중 하나인데요,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마음이 바닥까지 가라앉는날 많이 가는 것 같아요. 오름 치고는 살짝 힘든 편이라 올라가면서 땀을 쫌 흘리게 되지만, 정상에 오르면 제주도 동쪽 오름들과 환상적인 바다뷰에 잠깐이나마 미소짓게 하거든요. 지미봉은 지미오름이라고도 하는데요 가는 길에 버스정류장도 보이긴 했지만 저는 자동차로 이동하였습니다. 지미봉 정보 주 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산3-1 주 차 장 : 넓음 화 장 실 : 있음 소요시간 : 정상 왕복 넉넉 1시간 둘 레 길 : 1시간 정도 난 이 도 : 그냥 조금 숨이 차긴해요.... [지미봉 찾아가기] 지미봉은 네비에 등록되어 있어서 그냥 네비가 안내해주는 대로 가면 되는데요, 제가 처음 갔을때는..

인스턴트 커피로 아이스 돌체라떼 감쪽같이 만들기 [내부링크]

처음 블로그 포스팅을 무엇으로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어제부터 마시고 싶었던 아이스 돌체라떼를 만들어 마시면서 생각해보자, 하다가 그걸 올리면 되겠지 싶어 사진도 찍어 보았습니다. 지금은 그래도 집에서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카페가 몇개 생겼지만 저희 집 주변에 카페들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거든요. 제주도에도 당연히 스타벅스도 있고 맥도날드도 있지만 저희 집에서는 차를 타고 나가야 되지요?? 그래서 예전부터 카페는 차타고 나가야 갈수 있는 곳, 치킨은 직접 사와야 먹을 수 있는 음식! 이었어서 왠만한건, 그러니까 떡볶이나 스파게티나 커피 정도는 집에서 대충 만들어 먹게 되었어요. 저희 집 근처에도 다행히 하나로 마트라는 큰 마트가 있어서 이 정도는 구입할 수가 있어요. 아! 킹커피는 인터넷으로 불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