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nycom의 등록된 링크

 sonnyc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8건입니다.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내부링크]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자다가 한 번씩 종아리 근육에 통증을 느끼며 잠에서 깬 적이 있을 겁니다. 운동을 자주 하는 것의 여부와는 상관없이 종아리 통증은 모두에게 찾아올 수 있는 고통인데요. 별다른 큰 원..

엉겅퀴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엉겅퀴 효능 7가지 우리나라 문화 특성상 긴 노동시간과 잦은 음주 등에 의한 간 손상이 잦은데요. 오늘은 약초 중에서도 간에 좋은 엉겅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엉겅퀴란? 한방에서는 야홍화, 항..

엽산 효능 [내부링크]

엽산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엽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엽산은 비타민B의 일종으로 수용성 비타민이고, 풀산이라고도 불리며 체내에서 DNA와 아미노산의 합성과 적혈구 형성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

숙면에 좋은 차 5가지 [내부링크]

숙면에 좋은 차 5가지 오늘은 수면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좋은 수면은 우리 삶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요소로 현대인들은 숙면을 취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잠..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간은 문제가 생겨도 큰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침묵의 장기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인체 내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각종 물질의 대사를 담당하기 때문에 인체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가장 많은 일을 하는..

통풍에 해로운 음식 정리 [내부링크]

통풍에 해로운 음식 정리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라는 말이 있을 만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통풍. 최근 서구화 된 식습관으로 인해 젊은층과 노인층 사이에서 통풍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pdf뷰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pdf뷰어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어도비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acrobat.adobe.com/kr/ko/acrobat/pdf-reader.html 2. 사이트가 열리면 왼쪽의 'Rea..

가족돌봄비용 신청방법 [내부링크]

가족돌봄비용 신청방법 고용노동부는 코로나 19로 인해 휴교, 휴원, 부분 등교 등에 따라 근로자가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한 경우 가족돌봄비용 지원을 2학기 개학 이후인 9월 30일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고..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꿀팁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 볼펜이 옷에 묻거나, 아이들이 장난으로 인해 벽지나 가죽소파에, 또는 바닥에 까는 매트에 묻을 때 어떻게 잉크자국을 지우시나요? 이렇게 생활에서 자주 생기는..

로블록스 다운로드 [내부링크]

로블록스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로블록스 게임은 자유도가 상당히 높고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를 하고 있는 게임으로 아주 재미있게 해 볼수 있는 게임입니다. 최근까지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9월 제철음식 정리 [내부링크]

9월 초가 되니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낮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운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니 우리 몸이 쉽게 피로를 느끼고 면역력을 잃기 쉽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제철 음식인데요. 제철에 먹는..

인후통 증상 코로나19 초기일까 [내부링크]

인후통 증상 코로나19 초기일까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나는 가운데, 환절기를 맞아 기침, 인후통, 근육통 증세를 겪으시는 분들이 코로나 증세를 의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19 증상의 특징은 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광복절 집회 사태 이후 코로나 확진자가 급속도로 증가해 국내발생 신규 확진자가 지난 15일 155명부터 11일간 연속 세자릿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24일 258명, 25일엔 264명으..

앉았다 누웠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왜 그럴까 [내부링크]

앉았다 누웠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왜 그럴까 가끔 잠에서 깨 일어날 때나 오래 앉아있다 일어날 경우 갑자기 어지러움과 두통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 심한 날에..

탈모에 좋은음식 리스트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음식 리스트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면 탈모가 아닌가 의심되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탈모에 좋은 음식과 차를 자주 챙겨 드시면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

침수차량 구별법 기준 [내부링크]

침수차량 구별법 기준 최근 기나긴 장마로 인해 침수차가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 현재까지 보험회사에 접수된 차량만 4천건이 넘는다고 합니다. 아직 사고 접수를 안한 차량이나 접수 예정인 차량을 포함하면 그..

숨은 보험금 찾기사이트 조회하기 [내부링크]

숨은 보험금 찾기사이트 조회하기 살다보면 여러 보험을 꾸준히 들어 놓고도 어떤 보험이 만기되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들이 보험료를 대신 납부해주고 있거나, 오래전에 가입해 신경을 끄고 있었다..

2차 재난지원금 9월 예정 언급한 이유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9월 예정 지급 검토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심각하게 재확산되면서 얼어붙은 경기를 우려해 여당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자는 논의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여당인 더불어 민주당은 어제 21일..

메이저리그 중계방송 인터넷 사이트 보기 [내부링크]

메이저리그 중계방송 인터넷 사이트 보기 요즘 코로나로 이런저런 여가시간이 줄어들며 야구 메이저리그 중계방송을 TV로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류현진, 추신수, 박찬호, 김현수, 이대호 등 최고의 메이저리거..

고구마 효능 부작용 칼로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 부작용 칼로리 총정리 다이어트 음식, 하면 바로 생각나는 것이 달걀과 고구마입니다. 특히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해 많은 분이 사랑하는 구황작물입니다. 요즘은 에어프라이어를 집마다 보유하고 있..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수명확인 체크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수명확인 체크하기 아이폰 유저로서 가장 뿌듯할 때는 카메라, 유튜브, 사파리 등 각종 어플을 계속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한나절 이상은 갈 때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11pro..

차박하기 좋은차 LIST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사람이 많은 명소를 갈 수가 없게 되면서 여기저기서 캠핑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충주호로 캠핑을 가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았는데요. 막상 캠핑을 가려고 하니 그냥 숙..

구상권이란? 구상권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뉴스를 보면 구상권이란 용어가 자주 언급되는데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국가적인 손실을 준 단체나 개인에게 구상권을 청구한다는 내용들입니다. 뉴스를 보더라도 구상권이란 뜻을 정확하게 모른다면 뉴스..

토마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 부작용 무더운 여름이 한창일 때 제철 채소로 토마토를 많이 찾습니다. 뜨거운 햇볕 아래 잘 익은 토마토는 더위를 먹어 지친 몸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주는 고마운 채소입니다. 사람들이 토마토를 먹..

끝말잇기 한방단어 이기는 법 [내부링크]

끝말잇기 한방단어 이기는 법 최근 방송된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선 넘은 도경완의 끝말잇기 게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도경완이 연우와 끝말잇기 게임을 제안했는데, 몸살, 살사, 사람, 암사로 계..

어벤져스 시리즈 보는 순서 [마블 영화] [내부링크]

어벤져스 시리즈 보는 순서 [마블 영화] 남성분들 중에 마블 히어로물을 싫어하는 분들은 드물 겁니다. 지난 13일 마블 어벤져스 PS4, Xbox, One, PC용 게임 패키지 버전이 예약판매 되면서 다시 마블 시리즈로 커..

근로계약서 미작성시 벌금 및 처벌 [내부링크]

근로계약서 미작성시 벌금 및 처벌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근로계약서 작성이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근로계약서 작성의 중요성은 잘 알지만, 막상 인수인계를 받고 여러 업무를 하다 보면 근로계약서 작성..

근육량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근육량 늘리는 방법 나이가 들수록 척추가 약해져 허리가 굽고, 무릎이 아프고 뼈가 시리곤 합니다. 이런 몸의 노화 속도를 늦춰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근육량을 늘리는 것인데요. 근육은 40세 이후부터 줄..

실업급여 계산법 [내부링크]

2020년 실업급여 계산법 청년 실업이 증가하고 엎친데 덮친 데다 코로나 19 여파로 실업급여 수급자가 올해 6월 기준 112만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실업과 취업을 단기적으로 반복하며 의도적으로 실업급여를 타가..

정부지원 월세보증금대출 [내부링크]

정부지원 월세보증금대출 내년 2월부터 집주인 분양주택 거주를 의무화하는 법령이 시행되면서 안 그래도 없었던 전세 매물이 씨가 마를 예정입니다. 전세가 없어지니 여유가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매매로 가시지만..

국비지원 자격증 종류 [내부링크]

국비지원 자격증 종류 및 주요정보 2020년 초에 버킷리스트를 세웠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반이 지나 8월입니다. 원하셨던 목표들은 다 이루셨을까요? 직장을 다니면서 이것저것 준비해보려고 했는데, 혼자 학..

검버섯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검버섯 없애는 방법 올해 평균 수명이 80세를 넘는 국가가 31개국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백세시대란 말에 걸맞게, 주변의 40,50대 분들을 보면 예전처럼 검버섯이나 기미가 생긴 얼굴을 찾아보기가 힘든데요...

카톡 숨김친구 카톡오나요 [내부링크]

카톡을 하다 보면 연락을 자주 안 하는 친구나 모르는 친구들이 목록에 있어 정리를 하고 싶을 때가 많은데요. 이런 상황에 사용하는 기능이 가톡 숨김 친구입니다. 친구 차단 기능이나 삭제..

청년주택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자격 [내부링크]

청년주택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자격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한 경제위기, 실감하시는 분들은 적으실 텐데요. 이미 금융권에서는 9월이 위기라는 설이 돌면서 예금 금리가 0%로 하락했습니다. 금융권의..

afk 아레나 등급표 [내부링크]

오늘은 AFK 아레나 게임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최근 국민MC 유재석과 배우 김유정이 광고를 맡아 한창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인데요. AFK 아레나의 역대급 퀄리티의 영웅 캐릭터..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총 정리 [내부링크]

비도 오고, 코로나 때문에 영화관도 못 가는 나날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때에는 어디 나가서 고생하기보다는 집에서 편하게 누워 넷플릭스 보는 게 최고의 휴가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선택지가 너무..

주근깨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자외선이 강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전에 없었던 주근깨가 피부에 하나둘 생긴 분들이 있습니다. 햇빛을 받으면 주근깨가 눈에 띄게 늘었다가, 시간이 지나면 다시 들어가기도 하는데요. 정확한 원인과 해결 방안을..

고혼진 화장품 가격 [내부링크]

고혼진 화장품 가격 과 구매방법 아역 시절부터 변함없는 동안 외모로 유명한 김민정 배우의 피부 비결이 고혼진 제품이라고 알려져 고혼진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최근에는 미스터 트롯 경연에도 제품..

묵주기도 하는법 [내부링크]

묵주기도 하는법 안녕하세요. 연이어 폭우로 인한 비 피해 소식이 들려오면서, 내 소중한 이웃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겼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아직 묵주기도가 어렵거나 예비신자이신 분들을 위해..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내부링크]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면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죽은 사람과 이야기 하는 꿈 현재 진행중인 사업이나 포기했던 일이 다시 활발해지거나 성취될 것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이야..

왼쪽 눈꺼풀 떨림현상 이유와 원인 해결방법 [내부링크]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눈꺼풀이 떨리는 경련 증상을 경험해보셨을 텐데요. 보통은 조금만 지나면 증상이 없어지고는 하지만 지속적으로 계속해서 눈꺼풀 떨림 증상이 있을 시에는 다양한 질병의 원인 증상일 수..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소에는 괜찮다가 갑자기 오른쪽 옆구리에서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으실 텐데요. 조금 기다리면 증상이 나아 그냥 지나갈 때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건강의 적신호로 여겨야..

폐경기 생리증상과 생리양 색깔 알아보기 [내부링크]

폐경이란 매달 한번씩 지속되어 왔던 월경이 완전히 끝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보통 40세 이상 여성에게 특별한 이유 없이 1년 이상 월경이 없고 폐경 증상이 동반된다면 폐경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폐..

연애하는 꿈해몽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연애하는 꿈 어떤 의미로 해석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애하는 꿈에 대한 해몽풀이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과 연애하는 꿈 좋아하는 이성과 연애하는 꿈이라면 정말 깨어나기 ..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 [내부링크]

예비맘이라면 꼭 알아야할 혜택으로 국민행복카드가 있습니다. 예비맘이 되면 여러 방면에서 생각지 못한 지출이 발생하는데요.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금부터 시작해서 아이가 크며 발생하는 보육료나 어린이집..

8월 여름철 제철 해산물과 음식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장맛비가 끝나고 방학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요즘엔 여름 방학 일수가 많이 줄어들어, 휴가계획을 알차게 세우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여름 휴가철엔 역시 바다만 한 곳이 없습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8월 우리..

기소유예란? 뜻 정리 [내부링크]

뉴스를 접하다 보면 기소유예란 말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기소유예란 무슨 뜻일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소유예란 저지른 죄는 인정되지만 피의자(경찰이나 검사 등의 수사기관으로부터 ..

사랑의 콜센타 신청방법 [내부링크]

TV조선의 미스터트롯 프로그램은 종영되었지만, 그 열기는 아직 사그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의 TOP7들이 지역별 신청곡을 부르는 예능 텔레비전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 역시 지난 4월에 첫 방송 된..

떨어지는 꿈해몽 [내부링크]

많은 꿈 중에 떨어지는 꿈을 자주 꾸게 되는데요. 떨어지는 꿈은 과연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오늘은 떨어지는 꿈이 상황별로 어떤 의미로 해몽되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높은 곳에..

임대차 3법 소급적용 [내부링크]

임대차 3법이란? 소급적용 논란! 안녕하세요 최근 부동산 관련 대책이 마구 쏟아지고 있는데요. 그중 임대차 3 법이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해 이제 적용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임대..

피가 나오는 꿈 [내부링크]

피가 나오는 꿈 / 피가 나는 꿈 / 피나오는 꿈 / 피가 보이는 꿈 / 피가 많이 나는 꿈 / 피가 흐르는 꿈 피가 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왠지 기분이 찝찝하고 섬뜩할텐데요. 오늘은 꿈..

라식과 라섹 차이점 [내부링크]

사람의 시력은 아주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시력이 계속 떨어져 마이너스까지 가게 되면 사람과 사물의 형태가 아주 흐릿하게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시력이 떨어져 생활하는 데 불편을 느끼게 ..

여권 갱신 준비물 [내부링크]

해외 출장이나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필수로 챙겨야 하는 준비물, 여권인데요. 기본적으로 여권은 1년 이내로 1회만 사용 가능한 단수여권, 5년과 10년 이내로 횟수 제한 없이(페이지 수 제한) 사용 가능한 복수..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봄의 기운이 풀리고 여름이 한 발 더 다가온 이 맘때쯤 하나 둘씩 이사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 날까지도 '이사'라는 말에 '손 없는 날'을 떠올리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손 없는 날'..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증상의 이유를 알아야 해결책이 나오기 때문에 머리가 아픈 이유를 먼저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의 몸은 알코올을 산화하기 위해서 산..

휴대폰 분실시 대처방법 [내부링크]

요즘 시대에 휴대폰은 단순한 연락용도가 아닌 스마트폰으로서 가벼운 업무는 물론, 사진, 음악, 게임 등등 그 사용분야가 너무도 다양해서 우리의 실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 신청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국민행복카드 들어보신 엄마들 많으시죠? 이 카드는 바로 아이들이 다니는 어린이집의 원비나 에너지 바우처 혹은 아이 돌봄 지원사업인 국가 복지 바우처 등..

코골이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있는 사람도 고민, 없는 사람도 고민인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코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누워서 잠을 잘 때 목젖 위쪽의 입천장이 느슨해지면서 기도를 좁아지게 하..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을 하기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한국에서 기대해야 할 것은 정부가 제공하는 정책뿐일지도 모릅니다. 집값은 평범한 직장인이라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과하게 오르고 있고 쉽게 건물을 부수고 다시 짓고..

올리브오일 효능 [내부링크]

올리브오일은 올리브나무(감람나무)의 열매에 함유된 기름을 압착하여 추출한 오일을 말합니다.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된 올리브오일은 항산화 작용과 면역기능의 증강, 항균작용 등을 통해 우리 몸을 이롭게 합니..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내부링크]

청년 전세자금 대출, 조건과 방법을 알아보자! N포세대라는 말이 있습니다. 2015년 등장한 취업시장 신조어로 어려운 사회적 상황으로 인하여 취업이나 결혼, 내 집 마련등 여러 가지를 포기해야하는 세대를 뜻..

무료 고스톱 다운받기 [내부링크]

고스톱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어디에서나 인기가 참 많은 게임이죠. 고스톱은 화투패를 이용하여 하는 게임으로 아마도 조선 말엽, 일제시기 즈음 우리나라에 들어 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렇게 따지면 다른..

pdf 뷰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PDF는 흔히 쓰이는 파일확장자 중 하나입니다. 주로 한글파일을 많이 쓰던 과거와는 달리 요즘은 웹페이지나 이메일 등에 문서를 첨부하는 경우 Adobe, 어도비라 불리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편집한 파일을 쓰곤..

얼굴이 붓는 이유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얼굴이 붓는 이유! 확실한 이유를 몰라 답답할 때가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얼굴이 붓는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얼굴이 붓게되면 미용상뿐만아니라 건강상의 문제까지 염려되는데..

우체국택배 영업시간 [내부링크]

우체국 택배 영업시간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우체국은 대한민국 어디에서나 빠지지 않고 있는 기관 중 하나인데요.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우체국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기관 중 하나였습니다. 우체통 또한 지..

임대아파트 입주조건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임대 아파트 입주조건, 어떻게 하면 들어갈 수 있을까? 임대 아파트 입주조건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입니다. 이유인즉, 갈수록 내 집 마련의 길은 멀고도 험하고 전셋값도 천정부지 솟구쳐 오르..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 신청방법 및 추가서류 [내부링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융위원회에서 내놓은 대출상품인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좋은 조건에 기존의 대출상품의 금리를 바꿀..

뽕 따러 가세 재방송 [내부링크]

"뽕 따러 가세"는 TV조선에서 7월 중순부터 방영중인 프로그램으로 <송가인>이 접수된 시청자들의 사연과 신청곡에 따라 본인 혹은 가족, 연인, 친구, 직장동료 등 사연의 주인공에게 직접 찾아가 특별한 노래를..

한글뷰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한글뷰어 다운로드! 어디서 어떻게? 한글과 컴퓨터라는 회사를 들어보신 분은 있으실 것도 같고 없으실 것도 같습니다. 한글과 컴퓨터는 1990년 설립된 회사로서 중간에 1차 부도가 나기도 하고 마이크로소프트에..

스테로이드 부작용 및 효과 [내부링크]

스테로이드 부작용! 이렇게 심각했어? 스테로이드란 단어는 뜻은 몰라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스테로이드는 여러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보통은 몸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우리 몸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화..

불면증 해결하려면?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불면증 증상 꼭 멀리하고 싶은 불면증 이겨내기!! 흔히들 우리는 건강을 평가할 때, 어떤 어려운 말로 어디는 어떻고 어디는 어떠한가라는 것보다 가장 쉬운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잘..

류현진 중계 인터넷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들 접하는 영상매체들은 다시보기 기능으로 TV나 인터넷에서 많이들 보시죠? 놓쳐버린 드라마나 영화를 다시 볼 수 있다는 건 꽤나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스포츠 중계방송도 마찬가지인데..

치아교정 비용은 얼마나 들까? [내부링크]

치아교정 비용은 얼마나 들까? 누구나 살면서 "난 건강해서 병원 한번 안 가봤어"라고 하더라도 일생에 꼭 한 번 이상 방문하게 되는 병원이 있다면 그곳은 바로 치과입니다. 특히 충치가 생기면 생각보다 골치..

크릴오일 부작용 [내부링크]

알고 먹어야 하는 크릴 오일, 효능과 부작용 어릴 때는 몰랐는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건강식품이나 몸에 도움이 되는 약 같은 걸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람의 몸은 조금 망가져도 몸에서 아예 떨어져 나가..

신용등급 점수표 [내부링크]

내 신용점수는 얼마일까? 어릴 때는 아무것도 상관없을 것 같지만 나이가 들고 점차 내 돈을 가지게 되고 쓰게 되면서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나의 신용점수인데요. 평생 현금만 쓰고 살 것..

tv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내부링크]

요즘은 재미있는 TV프로그램이 있을 때, 예전처럼 반드시 정규방송 시간에 TV 앞에 앉아서 보거나, 놓쳤을 때 활용하기 좋은 재방송을 찾아 시청하는 일이 많지 않은데요. 반드시 TV 앞에 앉아 시청하는 것 이외의..

연차 발생기준 [내부링크]

연차의 발생기준과 연차수당 연차를 낸다거나, 월차를 낸다는 말, 직장을 다니는 분이 아니라 할지라도 주변에 직장을 다니는 분이 있다면 들어보았을만한 말이죠. 특히 직장인에게 연차란 월급만큼이나 중요한 것..

청약통장 1순위 조건 [내부링크]

청약통장 1순위 조건 나도 해당될까? 요즘처럼 내 집 마련이 힘든 시기도 없을 듯 합니다. 누구나 내 집 마련의 꿈을 꾸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개설해야 할 통장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청약통장입니다. 청약통장..

실업급여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뭄의 단비같은 실업급여! 언제까지 얼마자 받을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을 하다가 그만두게 되면 고정적으로 들어오던 월수입이 중단되기 때문에 곤란한 일들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레몬밤 효능 [내부링크]

다이어트템으로 핫한 레몬밤의 효능! 안녕하세요 이제 제법 선선한 날씨가 되었네요. 아침 저녁으로는 긴팔 하나 정도 챙겨두어도 이상하지 않을 날씨죠. 바로 저번주까지만 해도 낮에는 많이 더웠는데 슬슬 귀뚜..

류현진 연봉 실수령액 [내부링크]

 오늘 소개하고 싶은건 코리안 몬스터라는 별명이 아깝지 않게 야구계의 새로운 전설을 써내려가고 있는 선수! 바로 LA다저스의 류현진 선수(이하 류현진)입니다.  류현진은 인천에서 태어났고 고등학교 시절부..

가짜뉴스 아웃 조국 힘내세요 [내부링크]

가짜뉴스 아웃 조국 힘내세요!!!!!!! 조국 힘내세요 에서 가짜뉴스 아웃으로 클리앙에서 밀고 있네요. 기레기 아웃!!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음해와 찌라시 가짜뉴스등을 통한 의혹 부풀기가 도를 넘어선..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내부링크]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가끔 머리가 찌릿찌릿 이유없이 아플 때가 있습니다. 심하면 어지럽고 구토증상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증상이 왜 발생할까요?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이유 1. 오..

환율조작국이란? 지정되면 중국 환율 어떻게 될까요? [내부링크]

최근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해 나라 안팎이 들썩거리고 있는데요. 얼마 전 미국이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환율조작국이란 대체 무엇을 의미하고 지정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요? 한..

초보 영어 어플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보자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영어 어플을 추천해보겠습니다. '일상 무료 영어'라는 어플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데요. 이제 영어공부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에..

휴면계좌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행을 개설한 뒤 사용을 안 해 잠자는 돈을 찾을 수 있는 휴면계좌 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 우리는 다양한 사정으로 인해 여러 곳의 은행에 계좌를 개설해 놓은 경우가 많습..

분양가 상한제란? [내부링크]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오늘 8일 "민간택지 아파트에도 분양가 상한제 도입을 검토할 때가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서울 같은 경우 분양가 상승률이 기존 아파트 가격 상승률의 2배 이상으로 높아 무..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 진단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자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만성피로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이란 수면을 취해도 피로가 계속되고 일을 하면 쉽게 탈진하고 몸이..

여성호르몬 부족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여성호르몬은 난소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과 황체호르몬인 프로스테론을 말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여성 호르몬은 에스트로겐을 지칭하는 용어로 많이 사용됩니다. 에스트로겐은 여성이..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최근 들어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당뇨병 환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 중 10명 중 1명은 당뇨병을 앓고 있다는 자료가 있는데요. 실제로는 더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탈모에 나쁜 음식 피하세요 [내부링크]

전문가들이 말하길 몸에 좋은 음식보다는 나쁜 음식을 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탈모도 마찬가지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보다는 나쁜 음식을 피하셔서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탈모..

고구마 효능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한 고구마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고구마 효능 하나 - 항암효과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각종 암을 예방하는..

바나나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가격도 저렴하고 많은 분들이 즐겨먹는 바나나. 국민과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하지만 효능에 대해서 알고 드시면 더욱더 즐거움이 있지 않을까요? 그럼 바나나가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

두통이 지속되면? 두통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현대인들이 가장 흔하게 앓고 있는 질병 중의 하나인 두통은 인구의 10명 중 8명이 경험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보통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이기 때문에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

칼슘이 부족할때 증상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칼슘은 우리 몸의 뼈와 치아의 구성요소이자 근육과 신경 기능 조절, 혈액 응고에 도움을 주는 아주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이런 칼슘이 부족하면 우리 몸은 고통을 받게 되는데요. 오늘은 칼슘이 부족할 때 우리..

오이 효능 칼로리 [내부링크]

오이는 90% 이상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무기질과 칼륨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오늘은 오이의 효능들과 칼로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

비타민b 부족증상 체크해보세요 [내부링크]

비타민B군은 수용성비타민으로 세포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B는 한때 단일 비타민으로 알려졌지만, 연구에 의해 같은 음식에서 종종 공존하지만 화학적으로 구별되는 비타민들이라고 밝혀졌습니다...

현재에 머물러 네 나이를 즐겨라 현재를 즐겨라 [내부링크]

나는 나의 젊은 날을 아쉬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 시간은 이미 잡을 수도 없이 지나가 버렸기 때문이다. 물론 그 시간은 아주 즐거웠고 아름다웠다. 하지만 다시 젊어지고 싶지는 않다. 나의 나이가 많다는..

세금계산서란? [내부링크]

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할 경우 구매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로 구성항목은 상호, 대표자명, 종목,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품목, 작성일자, 규격, 수..

hs code 조회 간편확인 [내부링크]

hs code란 국제 통일 상품 분류체계에 따라 대외 무역거래 상품을 총괄적으로 분류한 품목 분류 코드를 말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국제 통일 상품 분류체계는 국가간 무역거래를 하는 상품을 숫자 코드로 분류하여..

임신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심장이 두근두근 나의 이쁜 아기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임신 초기 증상에 대해 매우 궁금하실 텐데요. 사람에 따라 임신 초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뱃속에 새로운 생명이 찾아온..

뒷목이 뻐근한 증상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뒷목이 뻐근하고 어깨가 자주 뭉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 보통 우리는 목을 위, 아래 또는 좌우로 움직이거나, 턱을 잡고 두둑 소리를 내면서 풀어보려고 노력을 하는데요...

유산균 먹는시간과 부작용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장은 신체 면역세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아주 중요한 기관입니다. 그러므로 장이 건강해야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장을 위해 많은 분들이 유산균을 섭..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음식 [내부링크]

장염이란 장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만성장염과 급성장염으로 구분됩니다. 만성장염은 원인이 뚜렷하지 않은 만성적인 염증질환을 말하는데 증상으로는 설사나 변통 등이 있습니다. 급성장염은 급성 염증성..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리스트 [내부링크]

골다공증이란 뼈의 강도가 약해지고, 뼈의 양의 감소됨에 따라 뼈의 골절 가능성이 높아지는 질병으로 우리 몸의 호르몬 감소에서 원인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골다공증은 여성호르몬의 감소가 발생하는 폐경기 이..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살아가다 보면 여러 가지 상황이나 이유로 코피가 나곤 합니다. 충격에 의해 발생한 코피는 그러려니 하겠지만, 어떠한 충격도 없이 코피가 난다면 두렵고 당황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코피는 출혈량이 적어 지혈..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 원인은? [내부링크]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급격한 움직임이 없었는데도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을 경험해보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아무리 순간적이고 가끔 일어나는 현상이라도 건강에 관련된 문제라면 가볍게 넘겨..

핑거루트 효능 아주 좋아요 [내부링크]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살이 빠진 만큼 피부가 늘어지면서 노화현상까..

레몬 껍질 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신맛의 상징인 레몬은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한 몸에 좋은 과일입니다. 보통 레몬을 드실 때 과육만을 섭취하고 껍질을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놀랍게도 레몬의 껍질에는 비타민C가 과육에 비해 10배 가까이 더..

뇌경색 초기증상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뇌경색이란 뇌의 혈관이 막혀 해당 부위의 뇌조직이 괴사되어 뇌의 일부가 죽게 되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뇌의 혈관이 막히는 경우를 뇌 경색증이고 하고 뇌의 혈관이 터지게 되면 뇌출혈이라고 합니다. 뇌경색이..

폐암 초기증상 8가지 [내부링크]

폐암의 원인으로 가장 잘 알려진 것은 흡연으로 폐암의 약 85%는 흡연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흡연은 폐암을 유발하는 위험을 13배나 증가시키고, 장기간의 간접흡연은 1,5배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폐..

비타민D 부족 증상 [내부링크]

비타민 D는 생선, 간, 달걀노른자 등에 함유되어 있지만 대부분은 햇빛을 통해 얻습니다. 하지만 햇빛을 오래 쪼이면 피부 노화가 촉진되어 자외선 차단 크림을 바르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비타민 D의 부족 현상..

모링가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모링가는 인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자라는 콩과식물입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적의 나무' 또는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이 높은 식물', '생명의 나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모링가의 나무..

보리새싹 가루 효능 정말 좋네요 [내부링크]

최근 애청하던 '나는 몸신이다'라는 방송에서 보리새싹에 대해 소개하는 부분이 나왔습니다. 몸속의 나쁜 독소를 배출하는 데 아주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하여 유심히 봤던 방송인데요. 여기서 말하는 보리새싹이..

맥주효모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맥주효모가 탈모에 효과적이라는 매스컴 때문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맥주의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성분으로 맥아를 입혀 만든 맥즙의 부산물을 말합니다. 맥주효모는 알려진 대로 탈모에 좋지만..

연예인 나오는 꿈해몽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 꿈에 나온다면 깨고 나서도 기분 좋고 설렙니다. 이런 연예인이 꿈에 나오면 내가 꾼 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할 거 같아 연예인 나오는 꿈 해몽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연예인..

무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무는 배추와 함께 한국인이 가장 많이 섭취하는 채소입니다. 김치, 깍두기, 단무지, 무말랭이 등 매우 다양하게 식탁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무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무의 효능 첫 번째 - 소..

금 투자 방법 금테크 알아보기 [내부링크]

금은 오랜 시간이 흘러도 그 가치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금은 실물 자산으로 보통 금융자산으로 표현되는 빚진 증서를 표현한 것이 아닙니다. 금 자체로서 가치가 인정되는 실물 자산으로 전쟁이나 혁명 같..

장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최근 많은 현대인들이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장 건강이 좋지 않아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장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약을 먹어도 완치가 무척 힘듭니다. 오늘은 장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을 통해 장을..

공기정화 식물 best 5 [내부링크]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는 우주 공간에서 완벽하게 밀폐된 우주선 안의 공기를 정화시키기 위한 식물을 연구하고 활용하였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는 인체에 아주 해로운 포름알데히드, 일산화탄소, 벤젠 등과..

수소차 단점 [내부링크]

수소차란 수소연료전지차의 줄임말로 가솔린 내연기관 대신 수소와 공기 중의 산소를 반응시켜 발생하는 전기를 사용하여 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의 친환경 자동차를 말합니다. 연료전지를 이용해 움직이는 차로 배..

발사믹 식초 효능 여섯 가지 [내부링크]

발사믹(balsamic)은 이탈리아 말로 '향기가 좋다'라는 의미로 깊은 맛을 지닌 향기가 좋은 최고급 포도 식초를 말합니다. 발사믹 식초는 단맛의 청포도 즙을 나무 통에 넣어 졸인 다음 성질이 다른 통에 여러 번..

비가 올듯말듯한 금요일 오전 오늘은 뭐할까 [내부링크]

일어나서 보니 날씨가 꾸물꾸물 비가 올듯 말듯 ~ 다른 지역은 이미 비가 내린다고 하던데.. 어김없이 7시 30분에 일어나 각종 과일과 야채를 갈아먹고 블로그포스팅을 하는데 ~ 날씨 탓인가 ~ 하기 싫다 ~ 금요일..

신장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내부링크]

신장은 배의 등 쪽에 쌍으로 존재하며 체내의 노폐물을 배설하고 향상성을 유지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콩팥이라고도 불리는 신장은 기능이 아주 심하게 저하되거나 소실되면 생명까지 위협을..

우슬뿌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우슬은 비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초본식물입니다. 우슬 줄기의 마디가 소의 무릎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해서 쇠무릎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우슬의 뿌리는 예로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 인삼에도 풍..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뚱딴지로 불리는 돼지감자는 감자이지만 실제로는 마과에 속하는 작물로 돼지의 사료로 많이 이용되어 돼지감자로 불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17세기부터 유럽에서는 식용으로 사용되었으며 영양이 풍부해 '땅의 사..

현미 효능 부작용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현미란 수확한 벼를 건조하고 탈곡시킨 후 고무 룰러로 된 기계를 통해 왕겨를 벗긴 쌀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벼 껍질만 제거한 것으로 백미에 비해 식이섬유가 아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여줍니다..

깔라만시 효능 BEST 6 [내부링크]

신이 내린 열매로 불리는 깔라만시는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 등 동남아시아 전역에 분포하는 열대성 식물로 일 년 내내 재배되는 열매입니다. 베트남의 국민 과일로도 알려진 깔라만시는 만다린 오렌지와 금귤..

꼬시래기 효능 best5 [내부링크]

생김새가 국수와 비슷해 바다의 국수라고 불리는 꼬시래기! 꼬시래기는 우리나라 남해안에서 계절에 상관없이 사계절 모두 볼 수 있는 해조류로 부드럽고 새콤한 맛을 냅니다. 맛도 좋고 식감도 좋지만 몸에 더..

마그네슘 효능 및 과다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있는 무기물 중 네 번째로 많은 무기질입니다. 우리 몸의 총 마그네슘의 60%는 뼈에 함유되어 있고 나머지 40%의 99%는 세포내액에 존재하며, 세포외액에 나머지 1%가 존재합니다. 칼슘(Ca)..

당근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당근은 아프가니스탄이 원산지로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뿌리채소입니다. 당근은 우리가 알다시피 아주 흔한 채소이지만 한방에서는 인삼과 비교할 정도로 우리 몸에 좋은 채소입니다. ..

감태 효능과 부작용 체크하고 드세요 [내부링크]

감태는 주로 제주도 일대와 남해안에 분포하는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역과의 해조입니다. 2년에서 3년간 생장하는 다년생 식물로 전복의 주 먹이가 되는 감태는 요오드, 알긴산, 칼륨 등의 영양소가 아주 풍부한 건..

HDL 콜레스테롤 이란 LDL과 다른 콜레스테롤 [내부링크]

우리가 알고 있는 콜레스테롤은 흔히 몸에 안 좋은 것으로만 알고 있는데요.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콜레스테롤이 있습니다. 오늘 설명할 HDL(High Density Lipoprotein) 콜레스테롤입니다. 이 지단백은 신..

스피루리나(스피룰리나) 효과와 부작용 [내부링크]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인 스피루리나는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입니다. 스피루리나는 고대 아프리카 및 멕시코 지역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고 우리에게 알려진 것인 최근일 뿐입니다. 스피..

순천 자전거 코스(신대지구 부터 와온전망대) 왕복 26km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미세먼지도 없고 바람도 없어 자전거를 가지고 나갔다. 봄에만 찾아왔던 미세먼지가 이젠 겨울까지 우리를 괴롭힌다. 미래 sf 영화처럼 앞으로 우리는 돔 안에서 살지도 모르겠다. 암튼 오랜만에 화창..

흑염소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흑염소는 한국 재래 토종으로 아무거나 잘 먹고 추위에도 강하며 성질이 온순한 편입니다. 흑염소는 주로 식물의 줄기나 잎, 싹, 열매 등을 먹고사는데 수명기간은 약 10 ~ 15년입니다. 체격이 작은 편이고 성장..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및 먹는방법 [내부링크]

관절왕 보스웰리아의 원산지는 인도, 아프리카 등의 고산지대이며, 그곳에 서식하는 유향나무(프랑킨센스나무)의 껍질에서 나온 수액을 건조해 만든 약재라고 합니다. 유향나무는 성경에서도 언급되었는데요. 동..

칡즙을 먹어서는 안되는 사람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칡은 예로부터 구황작물로 식용되었고 자양강장제 등 몸에 이로운 건강식품으로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한방에서는 칡의 뿌리를 '갈근'이라는 약재로 쓰는데, 몸의 열을 내리거나 발한 등..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 [내부링크]

가끔씩 왼쪽 옆구리를 콕콕 쑤시거나 기분 나쁜 묵직한 느낌이 느껴지신다면 무슨 병이 걸리지 않았을까 걱정부터 되는데요. 갑작스럽거나 지속적인 옆구리의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대부..

빌런(villain)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빌런의 원래 뜻은 '악당'을 의미하지만 최근에는 무엇인가에 집착하거나 행동이 특이한 이들을 가리키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래 '빌런'이라는 단어는 라틴어 '빌라누스(villanus)'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이차 카페인있나요? 보이차 카페인 함량과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위가 안 좋아 병원을 찾았더니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식이나 영양제는 먹지 말라고 하시네요. 카페인의 대표적인 음식인 커피는 원래부터 좋아하지 않아 크게 걱정은 없지만 평소에 자주 마시는 보이차가 걱..

박스헤드 2인용 게임하기 [내부링크]

박스헤드 게임은 쉴 새 없이 쏟아져 나오는 박스헤드 좀비를 처리하는 플래시 게임으로 1인용과 2인용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박스헤드 좀비들은 개별적으로 있을 땐 힘이 약하지만 떼로 뭉칠 때면 파워..

헬스 보충제의 종류와 효과 및 부작용 [내부링크]

헬스 보충제는 주로 단백질(protein)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제라고도 불리는데요. 단백질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로 호르몬, 효소, 항체 등을 구성해 생체 기능을 하게 하고 근육 등을..

머피의 법칙, 샐리의 법칙에 이은 신조어 줄리의 법칙이란?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머피의 법칙은 일이 잘 풀리지 않고 계속적으로 부정적인 사건만 일어나는 경우로 우연하게 이어지는 불운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샐리의 법칙은 우연히 운 좋은 일들만 계속해서 일어나는..

레몬법이란? 레몬법 뜻과 한국형 레몬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레몬법 이란? 레몬법이란 차량이나 전자 제품에 결함이 발생했을 경우 제조사가 소비자에게 교환, 환불, 보상 등을 하도록 규정한 미국의 소비자 보호법입니다. 오렌지(정상 제품)인 줄 알고 샀는데 먹어보니 아..

구글 애드센스 용어 (CTR CPC RPM) 알아보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 중에는 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신의 수익이나 광고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를 자주 보게 되는데요. 실적 보고서에는 페이지..

생각은 깊게 행동은 빠르게 ~ 생각하는 시간과 행동하는 시간의 구분 [내부링크]

생각이 많으면 해야 할 일을 미루거나 못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생각을 충분히 했다 생각했는데도 막상 일을 실행하려고 하면 또 다른 생각이 침범해 일을 더디게 만들거나 못하게 만다는 구실을 준다. 생..

구형이란? 구형 선고 실형의 차이 [내부링크]

뉴스를 보다 보면 자주 등장하는 용어인 구형, 선고, 실형은 과연 무슨 뜻이고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오늘은 뉴스를 좀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알아두면 좋은 상식으로 구형, 선고, 실형의 뜻과 차이를 한..

유치원 3법이란? 유치원 3법 내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유치원 3법'이 무엇이고 그 내용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2018년 국정감사에서 비리 사립유치원 명단을 공개한 더불어민주당의 박용진 의원이 발의해서 '박용진 3법..

욜로 뜻? 욜로족이란? [내부링크]

욜로란 간단하게 요약하면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우선시하여 소비하는 태도를 말합니다. 'You Only Live Once' '인생은 한번 뿐이다'라는 뜻의 앞 글자만 딴 용어로 YOLO(욜로)라고 합니다. 자신 외의 남이나..

사공명 주생중달 [死孔明走生仲達] [내부링크]

사공명 주생중달 [死孔明走生仲達] 죽을 사, 구멍 공, 밝을 명, 달아날 주, 살 생, 버금 중, 이를 달 삼국지에 나오는 이야기로 위의 사마중달과 촉의 제갈공명이 치열하게 주도권을 다투던 내용입니다. 위 와 촉..

미국 셧다운이란? 셧다운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국은 22일부터 셧다운에 돌입했습니다. 이후 25일까지 셧다운이 계속된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셧다운의 뜻이 뭘까요? 셧다운이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셧다운이란 간단하게 일시적인..

내로남불 뜻? [내부링크]

사자성어 같기도 한 내로남불 무슨 뜻일까요? 내로남불은 1990년대 정치권에서 만들어진 말로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줄임말입니다. 한마디로 '남에게는 엄격하지만 나에게는 자비로운 사람'을 일..

GTX 뜻? GTX 노선 a b c 알아보기 [내부링크]

3기 신도시 발표와 함께 GTX 개선방안이 발표되었다고 하는데 여기서 말하는 GTX가 뭘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GTX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GTX(Great Train Experss)란 간..

일산화탄소 중독 원인및 증상 [내부링크]

일산화탄소 정의 일산화탄소란 탄소가 포함된 물질이 불완전 연소가 되면서 발생하는 무색, 무미, 무취, 비자극성 가스를 말합니다. 일산화탄소 중독 원인 보통 석유나 석탄 등의 연료가 타면서 발생하는데 이때..

불기소 처분이란? 불기소 처분 종류 [내부링크]

뉴스나 신문에서 '증거 불충분'등으로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는 말을 여러 번 들어보셨을 텐데요. 불기소 처분이란 특정 범죄를 저지른 범죄 용의자에 대해 수사 종결 처분권을 가진 검사가 용의자를 재판정에 세우..

주휴수당이란? 주휴수당 계산법 [내부링크]

요즘 뉴스에 주휴수당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데요. 오늘은 주휴수당이란 정확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계산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주휴수당이란? 주휴수당이란 간단하게 요약하면 한 주 동안 정해진..

유류세란? [내부링크]

유류세란 휘발유와 경우 같은 석유에서 파생된 연료에 붙는 7가지의 세금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휘발유 1리터 기준으로 유류세의 종류를 살펴보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교통세부터 주행세, 교육세, 부가가..

연말만 되면 우울해지네 ㅠ [내부링크]

연말만 되면 우울해지고 답답해진다. 너무 무의미하게 시간만 보냈다는 자책감이랄까 ~ 너무 마음을 짓누른다. 매년 연말만 되면 그랬던거같다. 연초에 생각하고 계획했던 모든 계획들을 제대로 하나라도 이룬것이..

그루밍 성범죄 그루밍 뜻? [내부링크]

최근 인천 모 청년부 목사가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그루밍 성범죄를 저질러 사회에 큰 이슈를 일으켜 물의를 빚었는데요. 당한 이들은 본인들도 인지가 안된 상태에서 이런 일들을 당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바..

윤창호법 이란? 윤창호법 내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윤창호법은 음주운전으로 인명피해를 발생시킨 운전자에 대한 처벌 수위를 높이고 강화시키는 법으로 2018년 11월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입니다. 윤창호법은 2018년 9월 부산 해운대에서 승용차를 몰던..

제로페이 란? 제로페이 사용법 [내부링크]

뉴스를 보면 제로 페이라는 말이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제로 페이가 무엇일까요? 제로 페이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선거공약으로 내세운 결재 시스템을 의미하는데요. 은행이 소비자의 계좌에서 판매자의 계좌로..

생각 따로 몸 따로 [내부링크]

별다른 일 없이 티비보고 영화보고 소파에 누워 쉬다가 보냅니다.. 이런저런 생각만 잔뜩 하다 하루가 가고 일주일이 가고 한달이 가고.. 그래서 오늘은 정말 아무 생각없이 소파에 퍼질러져서 먹고 보고 자고 그..

영리병원 이란? 영리병원 뜻? [내부링크]

영리병원이란 말 그대로 영리를 목적으로 기업이나 민간 투자자들의 자본으로 설립된 영리법인이 운영하는 병원입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의료법상 의료기관을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는 자는 국가, 지방자치단체,..

광주형 일자리란 [내부링크]

현대차 노조는 광주형 일자리를 재추진하면 또 파업하겠다고 합니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광주형 일자리가 무엇이길래 이렇게 논란이 되는 걸까요? 오늘은 광주형 일자리가 무엇이고 왜 이렇게 이슈가 되는지..

메갈? 메갈리아? 무슨 뜻? [내부링크]

요즘 이슈가 되는 메갈? 메갈리아? 무슨 뜻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메갈리아(Megalia)는 2017년에 폐쇄된 대표적인 남성 혐오 사이트였습니다. 메갈리아는 2015년 8월 6일에 디시인사이드의 메르스 갤러리에서..

대한민국 경찰 계급체계 [내부링크]

가끔 tv나 영화를 보면 대한민국 경찰이나 형사분들이 자주 나오는데요. 보면서 경찰들의 계급 체계가 궁금할 때가 있을 겁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경찰의 계급 체계는 어떻게 구분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

'독감' 은 감기가 아니라고? 독감과 감기의 차이 [내부링크]

어김없이 찾아오는 추운 겨울 연례행사처럼 맞아야 하는 독감 예방 주사. 여러분은 맞으셨나요? 우리는 흔히 '독감 예방 주사를 맞았으니 감기는 안 걸릴 거야' 이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독감 주사를 맞았어도..

풍선효과 무슨 뜻? [내부링크]

풍선효과란 어떤 부분에서 문제점을 찾아 해결을 하면 또 다른 부분에서 새로운 문제점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특히 풍선효과란 말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은 부동산인데 나라에서 한 지역의 투자를 규제하면 규제..

컴퓨터 소리가 안나올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사용하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소리가 갑자기 안 나올 때 답답한 경우가 있는데요. 내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렸나 싶어 알약이나 v3 같은 백신을 통해 바이러스 체크등을 해봐도 도저히 원인을 모를 경우 해..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내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의 사양에 대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드라이버 등을 재 설치할 때인데요. 내 그래픽카드가 어떤 제조사의 어떤 제품인지, 언제 출시되었고 성능은 어떤..

마이 이더 월렛(myetherwallet) 만들기 및 사용법 [내부링크]

자신의 암호화폐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전자지갑이 필요합니다. 또한 신규거래소나 ICO의 에어드랍에 참여할때도 사용해야 되기때문에 꼭 만드셔야 됩니다. 그중 가장 보편화되고 많이 사용하는 지갑이 바로 마이..

윈도우 버전 확인방법 [내부링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이 궁금할 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약 3가지 정도가 있는데 쉬우니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 확인법 첫 번째 <..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내부링크]

내가 보유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고장 났을 시 또는 남에게 판매할 경우 내 컴퓨터 사양을 자세히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어디서 어떻게 내 컴퓨터 사양을 볼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내..

배그 초록피 설정법 [내부링크]

배틀 그라운드 아직도 대단한 열기를 자랑하는데요 배틀그라운드 피 색깔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배그 빨간 피를 초록 피로 바꾸고 싶은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배그 초록피 설정하는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 따라 해보세요 [내부링크]

요즘은 인터넷을 이용하면 어느 곳에서든지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동사무소나 구청까지 직접 찾아가 시간 소비하면서 귀찮게 발급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을 이용해..

무신사 스토어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 23일~26일 [내부링크]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무신사스토어에서 '2018 블랙프라이데이'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날짜는 오늘 23일부터 26일까지이며 총 3만 3000여 개의 상품을 최대 99%까지 할인한다고 합니다. 아디다스, 휠라, 디스이즈..

대한민국 여군 특수부대 수방사 독거미부대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심장인 수도 서울을 적들의 테러와 공격으로부터 방어하고 수호하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는 곳이 있습니다. 꽃보다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여성들로 구성된 그 실력은 가히 상상을 뛰어넘는 육군 최정..

세계 특수부대의 자존심! 최강 특공무술 [내부링크]

세계 각국의 특수부대원들은 혹독하고 위험한 수많은 훈련도 다양하게 받지만 그들의 막강한 위력을 바로 보여줄 수 있는 최강의 격투술 특공무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에게 익히 잘 알려진 태권도와..

제비뽑기로 군입대를? 인생도박 태국 군입대 [내부링크]

신체와 정신이 건강한 남성이라면 국가의 부름을 받아 군대에 가야 하는 국방의 의무가 있는 우리나라처럼 군대에 가야 하는 것이 의무로 규정되어 있는 나라들이 꽤 있습니다. 특히 그 여러 나라들 중에서도 '제..

미친 죽음의 입단테스트 '스페츠나츠' [내부링크]

러시아에는 개개인을 철저히 완벽한 살인기계가 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엄청난 고도의 훈련을 받기로 유명한 특수부대인 '스페츠나츠'가 있습니다. 이들은 테러리스트나 러시아의 마피아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탱크 킬러' 로 불리는 최강 공격 헬기 아파치 AH-64의 위력 [내부링크]

영화뿐만 아니라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등 각종 대중매체에 등장하는 공격용 헬기인 AH-64 아파치헬기,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명칭일 것입니다. 이번에는 최대 8 거리에서 적군의 전차를 파괴할 수..

도움이 필요한 경찰은 SWAT를 부른다. 경찰특공대 SWAT [내부링크]

"테러와의 협상은 없다.",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경찰을 부른다. 도움이 필요한 경찰은 SWAT를 부른다" 상당히 강한 여운을 남기는 이 문구 속에 SWAT, 특히 우리나라의 SWAT 경찰특공대에 포커스를 맞추어 한..

들어가면 죽는다 M14대인지뢰 이야기 [내부링크]

총구를 겨누던 남북이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과 강원 철원 화살머리고지 일대에서 공동 지뢰 제거 작업에 착수하면서 비무장지대(DMZ) 인근에 묻혀 있는 지뢰가 점차 사라질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DMZ..

최강으로 불리는 미군 특수부대 델타포스(Delta Force) [내부링크]

수행하는 임무가 워낙 중요한 탓에 심지어는 부대 명칭과 존재 자체도 극비사항이었던 델타포스, 1979년에 발생한 주 이란 미국 대사관 인질 사건에서 인질이 된 대사관 직원 및 그 가족들 52명을 구출하기 위해..

팔색조 매력을 지닌 전설의 여성 스파이 3인 [내부링크]

아름다운 미모를 기본으로 뛰어난 언변과 섬세함으로 상대의 경계를 무너뜨려 남성보다 더 치밀하게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세기의 여성 스파이. 그녀들은 우리가 흔히 보는 첩보영화 속에서 만 보여..

영화속에서나 나올 법한 미래 최첨단 무기들 [내부링크]

스타워즈나 아이언맨 등을 보면 우리가 상상하지도 못 하는 최첨단 무기들이 등장합니다. 강력한 전자기파를 통해 통신시스템을 마비시키고 레이저를 쏴 적의 무기나 진지를 격파시키면서 전투로봇 안에 사람이..

영화속 멋짐 폭발! 강력한 라이벌 FBI VS CIA [내부링크]

본 시리즈, 스파이 게임, 굿 셰퍼드 등 수많은 영화나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FBI와 CIA! 항상 위험한 상황 속에 무언가 비밀스러운 정보를 캐내거나 수사하는 비슷하고 친밀한 기관으로 보이지만 결코 같지..

'공중전의 지존' 최강 스텔스 전투기 f-22랩터 [내부링크]

전장에 배치된 전투기들 중 최강으로 불리우며 그 어떤 전투기와도 대적을 거부하는, 그래서 외계인을 상대할 수 있는 전투기라는 말이 나올 정도의 위력을 가진 f-22 랩터 스텔스 전투기. 오늘은 최초의 5세대..

문재인 대통령도 극찬한 3천톤급 도산 안창호함 [내부링크]

도산 안창호함은 문재인 대통령님이 극찬한 3000t급 잠수함으로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독자개발한 잠수함입니다. 1990년대 독일에서 잠수함 9척을 도입한 지 30년만에 자체 기술로 이룩한 성과인데요. 이로서 우..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전쟁영화 BEST 3 [내부링크]

전쟁영화는 영화역사상 가장 오래되고 사랑받는 영화장르 중 하나입니다. 전쟁속 한계상황속에서 인간의 본 모습을 그대로 보여 준다는 점에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 왔는데요. 전쟁을 빼놓고는 인류의 역사를..

남자들도 벌벌 떠는 세계 여군 특수부대 [내부링크]

과거 군대라는 특수한 환경에서는 여성의 역할이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여군은 인권상승과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역할들을 하고 있는데요. 사병부터 장교까지 폭 넗게 그 존재를 넓혀가고 있습니..

특수부대 중의 특수부대인 공정통제사(CCT) [내부링크]

육군은 특전사, 해군은 특수전여단(UDT), 공군에는 공정통제사가 있습니다. 공정통제사(CCT:Combat Control Team)는 전시에 가장 먼저 적의 진지에 침투하여 우리 군의 수송기가 목표하는 위치에 정확하고 안전하..

전설이 된 이 시대 최고의 돌격소총 M16 [내부링크]

총 전체가 플라스틱으로 감싸여 있고 구경 5.56 mm, 무게는 3kg도 안되는 사양으로 소년도 쏠 수 있을 정도로 한눈에 딱 봐도 장난감 같은 총이 있습니다. 이 총기가 바로 M16 돌격 소총입니다. 그러나 그 겉모..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AK-47 왜 악마의 무기인가? [내부링크]

인류가 만든 무기 중 가장 많이 팔리고 쓰이는 무기는 AK-47입니다. 정식으로 생산된 AK 소총만 대략 1억정이고, 그 외 불법복제 등으로 제작된 소총까지 합치면 총 2억정 이상 유통된 것으로 파악되는데 이는 전..

군대 미필자들이 꿈 꾸는 꿀보직 BEST 5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남성이라면 무조건 거쳐야 하는 군대. 말만 들어도 오금이 저리고 한숨부터 나오죠. 하지만 군대도 군대 나름 빡세기로 유명한 특전사나 해병대 같은 특수부대도 있는 반면 민간인처럼 군복없이 사복..

실제로 사람이 총에 맞았을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내부링크]

실제로 사람이 총에 맞았을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총에 맞는 순간 고통이 바로 올까요? 아니면 한참 뒤에 올까요? 영화 속에서 나 일어나는 일이지만 항상 궁금했었는데요. 사람이 실제로 총에 맞는다면..

쏘팔메토의 효능과 부작용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쏘팔메토는 주로 전립선이 약한 남성분들이 찾는 건강식품입니다. 우선 쏘팔메토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쏘팔메토는 아메리카 대륙의 동부 해안가를 따라 번식하는 톱야자나무의 열매를 주원료로 추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