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배기 불고기,,,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달달하고 야들야들한 뚝불!


뚝배기 불고기,,,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달달하고 야들야들한 뚝불!

불고기는 얇게 썬 소고기를 간장 베이스에 재웠다가 구워 먹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불고기라는 이름은 그래서 고기를 불게 구워 먹는 것을 의미하지만, 팬에 물기를 흥건하게 하여 볶아 먹는 것이 일반적인 모습이기도 하다. 뚝배기라는 구수한 이름답게 고려 시대부터 지금까지 사용되어 온 이 토속적인 그릇은, 빨리 끓고 빨리 식는 금속제 냄비와는 달리 열전도율이 낮아 끓는 속도가 느리지만, 식는 속도 역시 느리기 때문에 주로 국물 요리를 해먹는데 사용한다. 재료를 보자. 소고기(불고기용),,, 150g 불린 당면,,, 20g 표고버섯,,, 1개 양파,,, 1/6개 당근,,, 20g 대파,,, 1토막 육수,,, 1C -------------------------------------------------- 다음은 불고기 양념장 재료를 보자. 간장,,, 2TS 올리고당,,, 1TS 설탕,,, 2/3TS 미림,,, 1TS 이상의 재료는 간장의 콤콤한 내를 없애기 위해 끓이는데, 설탕이 녹을 ...


#골패썰기 #뚝배기 #성남요리학원

원문링크 : 뚝배기 불고기,,,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달달하고 야들야들한 뚝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