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상 르구 본 루즈 2017(Vincent Legou Beaune Rouge 2017)


뱅상 르구 본 루즈 2017(Vincent Legou Beaune Rouge 2017)

부르고뉴 와인 홍보할 때 가장 잘 먹히는 문구 중 하나는 DRC(Domaine la Romanee Conti) 출신의 와인 메이커가 독립해서 자신의 도멘을 차렸다는 말이다. 근거는 없다 내가 항상 저 문구에 잘 넘어가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번에도 실패는 없었다. 뱅상 르구의 집안은 3대째 DRC에서 근무했다고 한다. 그 인연으로 DRC의 소유주인 오베르 드 비앵(Aubert de Villaine)이 해마다 직접 방문해 테이스팅하고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고 한다. 이러니 기대를 할 수 밖에 없는 것. 더 윗 라인으로 판매되는 본 로마네(vosne romanee)를 구해보고 싶지만 장터 대란 이후 '뱅상 르구 본 로마네'는 행적이 묘연하다. 적당한 가격에 판매하는 곳을 목격하신 분은 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젭알요...... 이마트에서 뱅상 르구 오뜨 꼬드 드 뉘(hautes cotes de nuits) 와 본(beaun)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남아 있었는데 이마저도 차츰 자취를 감추는 것...


#5만원대와인 #마트와인 #뱅상르구 #뱅상르구본 #본 #부르고뉴와인 #이마트와인 #이마트장터

원문링크 : 뱅상 르구 본 루즈 2017(Vincent Legou Beaune Rouge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