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자연] 인터라켄 - 융프라우요흐 (Interlaken - Jungfraujoch)


[스위스 자연] 인터라켄 - 융프라우요흐 (Interlaken - Jungfraujoch)

인터라켄(독일어: Interlaken)은 스위스 베른주에 있는 인구 5천 명의 작은 도시지만 융프라우 등산의 거점이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이 몰린다. 도시 이름은 독일어로 "호수(laken) 사이(Inter)"를 뜻한다. 동쪽에 있는 브리엔츠호와 서쪽에 있는 툰호 사이에 있으며 시내에는 아레강이 흐른다. 융프라우에는 인터라켄 동역을 출발해서 올라간다. 단순히 융프라우 정상만 올라가려고 인터라켄까지 가는 것은 시간과 비용 면에서 추천할 만한 코스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인터라켄에 숙소를 정하고 스위스 패스를 구입한다면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 사이의 마을을 갈 수 있는 거의 모든 산악열차와 곤돌라를 탈 수 있다. 패스 가격이 비싸다는건 단점... 패스는 한국에서 구입할 수도 있지만 인터라켄 동역에서 목적에 따라 여러 종류의 패스를 바로 살 수도 있다. 전구간 패스를 구입하면 아래 노선도에 나오는 대부분의 열차와 곤돌라를 탈 수 있다. 숙소는 동역 가까운 곳이면 좋겠지만 비용을 생각해서 먼 곳...



원문링크 : [스위스 자연] 인터라켄 - 융프라우요흐 (Interlaken - Jungfraujo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