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apbutdelicious의 등록된 링크

 cheapbutdelicio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냉장고에 푹익은 김치가 있다면 오늘 저녁은 김치찌개 어떠세요? [내부링크]

한국인이라면 김치요리를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저녁이 되면 아마 열에 다섯은 김치찌개를 먹을것입니다. 김치찌개 냄비가 끓어오르는 소리와 향기가 주방에서 퍼져나오며, 가족들은 기다리던 식사를 하기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자리에 앉습니다. 엄마가 김치찌개를 가져다놓고, 부드럽게 익은 두부와 매콤한 김치,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찌개가 뜨거운 상태로 식탁 위에 올려집니다. 가족들은 고개를 숙이고 소리 없이 숟가락을 들어 김치찌개를 떠올립니다. 먹음직스럽게 익은 김치와 고기, 부드러운 두부가 입안에 퍼지며, 매콤한 맛과 함께 고소한 김치의 풍미가 입 안에 가득찹니다. 한 그릇 한 그릇 소리 내며 다정하게 식사를 즐기며 가족들은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웃음을 나눕니다. 이렇게 맛있는 김치찌개를 가족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

짭쪼름한 시금치 나물 저녁 하기 쉬운 반찬으로 무쳐먹기 [내부링크]

회사 점심때 시금치나물이 반찬으로나와 오랜만에 나물반찬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나물반찬을 찾게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시금치무침 레시피를 써보려고합니다. 시금치는 영양가가 풍부한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이제 시금치의 주요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양성분: 시금치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철,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들 영양소는 각각의 기능을 수행하여 면역 체계 강화, 뼈 건강 개선, 눈 건강 증진, 혈액 형성 및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시금치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 루테인 등..

바삭바삭 맛있는 탕수육을 집에서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제가 한식다음으로 좋아하는 것은 튀김 요리입니다. 살이찌고 건강에 해로워 자주 찾진않지만 가끔 먹어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습니다. 튀김하면 중화요리가 빠질 수 없고 그 중에서도 탕수육은 저희에게 너무나 익숙한 음식입니다. 저는 탕수육을 딱 한번 본가에서 도전해본적은 있으나 혼자 살면서 막상 도전하려니 고기양이나 튀김의 양을 잘 못 맞추겟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탕수육만드는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중화요리 탕수육이 어디서 부터 시작되었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검색 해 본 결과, 탕수육은 중국 요리로, 중국 전통 요리 중 하나입니다. 그 기원에 대해서는 몇 가지 이야기가 있지만, 확실한 역사적 배경은 없습니다. 여러 가지 설화와 이야기들이 전해지고 있지만, ..

비오는 날 바삭바삭한 해물 파전과 걸쭉한 막걸리 해먹기 [내부링크]

중부지방에는 비가 추적추적 왔습니다. 대체공휴일때문에 이번 주말이 부쩍 길었는데요, 오전에 앞서 포스팅 한 것 처럼 주말에 잠깐 해먹었던 해물파전에대한 레시피를 올려보려고합니다. 비가 와서 그런지 바로 떠오르는데, 근처 마트에가서 바로 막걸리대령했네요. 해물파전은 한국 요리 중 하나로, 해산물과 파를 사용하여 만드는 전골입니다. 아래는 해물파전을 만드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재료: 중력에 맞게 적당한 양의 신선한 해산물 (새우, 오징어, 홍합 등) 파 (대파, 양파, 청양고추 등) 부침가루 (혹은 밀가루) 계란 식용유 소금 간장 고춧가루 (선택 사항) 다진 마늘 (선택 사항) 요리 절차: 해산물을 청결하게 씻은 후, 적절한 크기로 잘게 썬다. 대파와 양파도 얇게 썰어 준비한다. 볼에 부침가루를 넣고, 적당..

매콤하고 칼칼한 갈치조림을 해보자 [내부링크]

대체공휴일이 지나고 화요일이 되었네요. 주말엔 다들 어떻게 드셨나요. 저는 거의 나가서먹거나 배달을 해먹었습니다. 잠깐 파전을 해먹었는데 이따 칼치조림과 함께 레시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부지방엔 계속 비가왔는데 비가오니 칼치조림이 생각났습니다. 갈치조림은 한국의 전통적인 요리로, 갈치(명태)를 간장, 고춧가루, 설탕 등과 함께 조리하는 요리입니다. 갈치는 싱싱한 명태를 의미하며, 이를 무쪽으로 양념하여 끓여내는 방식으로 준비됩니다. 갈치조림을 만들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갈치(명태) 간장 고춧가루 설탕 다진 마늘 생강 물 전통적인 갈치조림은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준비됩니다. 갈치는 씻어서 깨끗이 손질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간장, 고춧가루, 설탕, 다진 마늘..

일식 텐동을 집에서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매번 한식만 올렸는데 일식 텐동이 갑자기 생각나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텐동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은데요 텐동은 일본의 전통 음식으로, 텐 (Tempura)이라는 고기나 야채를 부친 것과 돈부리 (Donburi)라는 밥 위에 올려먹는 요리입니다. 텐은 일본어로 튀김을 의미하며, 신선한 해산물이나 채소를 튀겨 바삭하게 만든 후 고기, 새우, 호박 등과 함께 제공됩니다. 텐동은 일반적으로 튀김을 밥 위에 얹은 뒤 특별한 소스인 텐츠야 소스(Tentsuyu Sauce)를 뿌려서 드십니다. 이 소스는 다소 단맛이 강하면서도 간장과 다시 마린 소스를 혼합한 것으로, 튀김의 맛을 돋구어줍니다. 때로는 생강 혹은 무와 같은 추가적인 양념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텐동은 고기, 채소, 해산물 등 다양한 종류의..

고급요리 궁중떡볶이, 집에서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어떤 요리를 올려볼까 하다가 궁중떡볶이를 추천받았습니다. 떡볶이라고 하면 재료에 시간이 공들여저 배달을 시켜먹는 경우가 많은데, 집에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앞서 떡볶이는 떡볶인데 왜 궁중떡볶이일까 궁금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궁중떡볶이는 한국의 전통음식인 떡볶이의 한 종류로, 그 유래는 조선시대 궁중(왕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궁중은 고려 시대에서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왕실의 거처를 말하며, 궁중은 식사문화와 음식에 있어서도 매우 엄격하고 풍요로웠습니다. 궁중떡볶이는 조선시대 왕실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보다 고급스럽고 정교한 조리법과 재료를 사용하며, 다른 지역의 일반적인 떡볶이와는 구성과 맛이 다릅니다. 일반적인 떡볶이는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를 사용하여 매운맛을 내지만,..

남아있는 계란으로 간장계란밥 맛있게 해먹기(계란말이와 함께) [내부링크]

계란으로는 해 먹을 수 있는 요리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한 번 살때 30구씩 사둔 계란으로 먹다보면 어느새 10개 남짓 남기도 하는데, 그럴땐 어렸을때 어머니가 해주시던 간장계란밥을 떠올려봅니다. 간장계란밥은 손이 많이 가지않으면서도 어느때나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 식사로도 매우 적합합니다.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고, 영양가도 높아 에너지를 충전하기에 좋습니다. 바삭하게 구운 계란과 간장이 밥과 어우러져 풍미로운 아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볍지만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식사로 점심이나 저녁에도 좋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날이나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고 싶을 때 추천할 만한 요리입니다. 재료: 밥 2 그릇 계란 2 개 식용유 1 큰술 간장 1 큰술 깨소금 약간 파..

여름 별미 콩국수를 집에서 만들어먹자 [내부링크]

바야흐로 여름입니다. 날씨가 30도가까이 되면서 몸보신 음식을찾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뭘 해먹으면 좋을까 하다 콩국수를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만드는 방법이 번거로워보이지만 생각보다 간단하여 콩국수를 하게되면 사먹는것 보다 훨씬더 영양가 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재료: 콩국수면 (냉동면이나 마른면) 콩나물 고명(생강, 대파, 마늘을 간단히 썰어놓은 것) 김치(선택사항) 양파(선택사항) 소금 참기름 고춧가루(선택사항) 다음은 콩국수를 만드는 단계입니다: 콩나물삶기: 냄비에 적당한 물을 끓여 소금을 넣습니다. 콩나물을 넣고2~3분정도 삶아서 바로 찬물에 헹굽니다. (너무 오래 삶으면 콩나물이 무너질 수 있으므로 적당히 삶아야 합니다.) 면삶기: 다른 냄비에 물을 끓여 적당한 양의 소금을 넣습니다. 콩국수 면..

숙취해소에 좋은 얼큰한 콩나물 국밥 만들기 [내부링크]

저녁에 술 한잔 하고나면 한국인은 얼큰한 국밥을 찾기 마련입니다. 그 중에서도 집에 쉽게 해 먹을 수 있는콩나물 국밥이 있습니다. 콩나물국밥은한국의전통적인음식중하나로,콩나물과밥을사용하여만든국밥입니다.콩나물은콩나물콩으로알려진숙주나물의미세한싹을말하며,맑은국물과함께밥위에올려먹는것이특징입니다. 콩나물국밥은 일반적으로 콩나물국과 밥이 별도로 제공되며, 가게에선 각자의 그릇에 담아 서비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은 대체로 간이 가볍게 조절되어 있고, 콩나물은 신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며, 콩의 특유의 풍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뜨거운 국물과 밥의 조합은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특히 겨울철에는 따뜻하고 감칠맛나는 음식으로 사랑받습니다. 콩나물국밥은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한식 음식으..

등산 할 때 먹기 좋은 베이컨말이 주먹밥 만들기 [내부링크]

주말입니다. 주말에 등산을 하려고 결심하다보니 베이컨 말이 주먹밥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베이컨말이 주먹밥에 관한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먹밥은 주로 일본에서 유래된 요리로, 밥을 주먹 크기로 뭉쳐 만든 음식입니다. 주먹밥은 주로 삼각형 형태로 만들어지며, 일반적으로 밥과 야채, 고기, 해산물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듭니다. 그러나 제가 오늘 알려드릴 주먹밥은 삼각현 형태로 만들진 않을 겁니다. 베이컨 말이 주먹밥은 주먹밥의 한 종류로, 주로 베이컨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밥 위에 베이컨 조각을 올리고, 그 위에는 야채나 고추장, 마요네즈, 간장 등을 넣어 맛을 더합니다. 베이컨의 짭짤한 맛과 밥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맛있는 주먹밥이 됩니다. 주먹밥은 간단하면서도 휴대하기 편리한..

하울의 움직이는성에 나오는 하울정식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모두 일본 영화 '하울의움직이는성'을 보셨나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잠깐 설명하자면 일본의 작가 마쓰모토 노리코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하야오 미야자키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2004년에 개봉되었으며,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영화는 소녀 소피와 마법사 하울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소피는 어느 날 악마로 알려진 마녀에게 저주를 받아 90세 할머니의 모습으로 변해버립니다. 이후 소피는 자신을 해방해 줄 수 있는 마법사 하울이 있는 거대한 성으로 향하게 됩니다. 하울의 성은 다른 세계로 이어지는 문이 있는 신비로운 장소로, 다양한 마법과 비밀이 숨겨져있습니다. 소피는 하울과 함께 성에서 살게 되면서 그곳에서 여러 가지 이야기와 모험을 경험하게 됩니다. 영화는 마법과..

집에 간단히 할 수 있는 굴소스 파스타 만들기 [내부링크]

집에 하나쯤은 있다는 굴소스로 굴 소스 파스타를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감칠맛과 단짠의 정석인 굴소스 파스타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 스파게티면:250g 굴소스:1컵 신선한굴:300g 양파:1개(다진상태로) 마늘:3-4쪽(다진상태로) 올리브오일:2큰숟가락 레몬주스:1큰숟가락 소금:맛에따라조절 후추:맛에따라조절 파슬리:장식용으로(다진상태로) 준비 단계: 면을 삶기 전에 소스를 만들 준비를 하기 위해 끓는 물에 면을 넣으세요. 면을패키지에적힌시간보다1분정도짧게삶아서'알데르테'(아래삶는시간참고)로삶으세요. 삶은 면을 체에 내리고 찬물에 헹궈 식히세요. 소스 만들기: 팬에 올리브오일을 데워서 양파와 마늘을 넣고 중간불에서 볶아 향이 올라올 때까지 2-3분 정도 볶아주세요. 신선한 굴을 넣고 굴어 이..

바지락 칼국수 집에서 간단히 하기 [내부링크]

바지락칼국수는 싱그러운 바다의 맛과 면의 탱탱한 식감이 어우러진 맛있는 요리입니다. 아래는 바지락칼국수의 레시피입니다 재료: 면: 칼국수면 또는 우동면 바지락: 신선한 바지락 육수: 멸치 또는 다시마, 물 양념장: 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소금, 후춧가루 야채: 대파, 양파, 고춧가루(선택적) 기타: 깨소금, 소금 조리방법: 멸치 또는 다시마로 육수를 만든다. 냄비에 물과 멸치 또는 다시마를 넣고 약한 불에서 20~30분간 끓여 육수를 만든다. 다시마는 맛을 더해줄 수 있으므로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바지락은 깨끗이 씻어 둔다. 모래나 이물질이 있는 경우 껍질을 문질러서 제거한다.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 소금, 후춧가루를 섞어준다. 맛을 조절하기 위해 양념장에 소금이나 후..

간단한 콩나물 불고기 만들기 [내부링크]

재료: 콩나물500g 돼지고기(불고기용또는삼겹살)300g 양파1개(적당한크기로썰어주세요) 대파2대(적당한크기로썰어주세요) 마늘3-4쪽(다진상태로준비해주세요) 고추장3큰술 고추가루2큰술 간장2큰술 설탕1큰술 참기름1큰술 깨소금약간 참깨약간 식용유 조리절차: 콩나물은 먼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건진 뒤 찬물에 헹궈주세요. 그리고 물기를 뺀 채로 준비해 둡니다. 돼지고기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을 내봅니다. 볶은 마늘에 돼지고기를 넣고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돼지고기가 익으면 양파와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질 때쯤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 참기름을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콩나물을 넣고 약간의 깨소금과 참깨를 뿌려주세요. 재료를..

시금치 된장국 만들기 [내부링크]

시금치된장국은 매우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한국 요리입니다. 다음은 시금치된장국을 만드는 전통적인 레시피입니다: 재료: 시금치1묶음 된장2큰숟가락 물4컵 대파1대(다진것) 마늘2쪽(다진것) 국간장1큰숟가락 참기름1작은숟가락 조리절차: 먼저 시금치를 준비합니다. 시금치는 깨끗이 씻은 후, 줄기 부분을 잘라내고 잎 부분만 사용합니다. 잎 부분은 5cm 길이로 잘라 둡니다. 냄비에 물을 붓고 끓입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잎 부분을 넣고 1분 동안 삶아줍니다. 삶은 시금치를 찬물에 헹궈 찬물에 식힌 후 물기를 짠 뒤 잘게 다진다. 냄비에 물 4컵을 붓고 된장 2 큰 숟가락을 넣습니다. 된장이 물에 잘 퍼질 때까지 젓가락으로 저어줍니다. 된장이 물에 녹아든 후에 대파와 마늘을 넣고 중간불에서 약 5분 동안 끓입니다. ..

소고기전골 끓이기 [내부링크]

재료: 얇게썬소고기:300g 양파:1개 마늘:3-4쪽 파:2대 당근:1개 버섯:양송이버섯또는표고버섯등원하는종류의버섯 물:6-8컵 매운국물베이스(고추장):3-4큰술(매운정도에따라조절가능) 국물 베이스 추가:큰 냄비나 워크에 매운 국물 베이스와 재료를 덮을 만큼의 물을 넣고 섞어줍니다. 불을 세게 불에 올리고 끓이세요. 소고기 추가:국물이 끓어오르면 얇게 썬 소고기를 냄비에 넣어주세요. 소고기를 저어가며 생색이 사라질 때까지 몇 분 동안 익혀줍니다. 채소 추가:냄비에 당근과 양파와 같이 익히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채소부터 넣어주세요. 채소가 익을 때까지 약간 익혀줍니다. 계속 익히기:중간 불로 줄이고 재료들이 익고 국물의 맛이 어우러질 때까지 20-30분 정도 계속 끓입니다. 내놓기: 모든 재료가 익었다면 ..

파스타 만들기 [내부링크]

파스타는 다양한방법으로 만들수있는 다용도요리입니다.심플한 토마토소스든 더복잡한크림소스든 집에서 파스타를 만드는것은 쉽고 보람이 있습니다. 다음은 파스타 만드는방법에 대한 스텝바이스텝 가이드입니다: 재료: -1파운드짜리파스타 (초콜릿,링겐또는페투틴) -소금 -물 -올리브오일 -좋아하는 소스 (토마토소스,크림소스,페스트등) 기기: -큰냄비 -콜랜더 -파스타스푼또는집게 지시: 1. 큰 냄비에 물을 넣고 센 불에서 끓입니다. 물에 소금을 넣고 46쿼트의 물다 1 큰 술 정도. 2. 파스타를 냄비에 넣고 달라붙지 않도록 가끔 저어줍니다. 파스타는 패키지의 지시에 따라 또는 알 단테가 될 때까지 조리합니다(조리 완료되었지만 씹을 때까지 제대로 조리합니다). 3. 파스타가 익는 동안 소스를 준비한다. 원하는 소스를 ..

샌드위치 소스 만들기 [내부링크]

마요네즈소스: 재료:마요네즈,레몬주스,다진파슬리,소금,후추 만드는방법:마요네즈1/2컵을그릇에넣고레몬주스1작은술,다진파슬리1큰술,소금과후추로간을맞추어섞기 허니머스타드소스: 재료:디종머스타드,꿀,식초,올리브오일,다진마늘,소금,후추 만드는방법:디종머스타드1/4컵을그릇에넣고꿀1큰술,식초2작은술,올리브오일2작은술,다진마늘1작은술,소금과후추로간을맞추어섞기 오일앤비네거소스: 재료:올리브오일,발사믹비네거,다진파슬리,다진양파,다진마늘,소금,후추 만드는방법:올리브오일1/4컵을그릇에넣고발사믹비네거2큰술,다진파슬리1큰술,다진양파1큰술,다진마늘1작은술,소금과후추로간을맞추어섞기.시간을주고냉장보관한뒤샌드위치에발라사용 관련영상: https://youtu.be/khlkw336ahw 샌드위치 포장 관련 영상: https://you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