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ays의 등록된 링크

 ddday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7건입니다.

위내시경 금식시간, 전날 음식 주의사항 꼼꼼정리 [내부링크]

바쁜 일상을 보내면서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을 즐겨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위장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이렇게 속병이 있는 분들은 매년 위 내시경을 통해 위장 상태를 꼭 점..

강아지 털 알레르기 증상, 치료법, 개털 관리방법은? [내부링크]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 중에는 강아지 털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개를 너무 키우고 싶은데 개나 고양이 털 알레르기가 있어서 반려동물 입양을 포기하신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개털 알레르기..

암 예방수칙 10가지 꼼꼼 정리 [내부링크]

"암입니다." 어디가 안 좋아 병원 검사를 받게 되면 이런 말을 듣게 되지 않을까 우리는 늘 겁을 냅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매년 암 발생률은 높아져간다 하고, 실제로 주변에서 걸렸다는 얘기를 자주 접하게..

두피 가려움증 원인 7가지, 해결 방법은? [내부링크]

아침에 감고 나왔는데도 머리가 가려워서 난감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대놓고 긁을 수도 없고 볼펜 끝으로 꾹꾹 누르면서 참았던 기억 한두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이 하루 이틀이 아니라 며칠씩..

강아지 얼굴 핥는 이유, 못핥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반려견이 자주 하는 행동 중에는 그 이유가 아리송한 것들이 있습니다. 강아지가 사람 얼굴을 핥아대는 것도 그중 하나인데요. '내가 좋아서'라고 막연히 생각할 수 있지만, 가끔은 '정말 그게 맞아?', '그 이유뿐..

코골이 줄이는 방법 13가지 꼼꼼 정리 [내부링크]

옆사람 코골이 소리 때문에 잠을 설친 적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자다가 내 코 고는 소리에 화들짝 놀라서 깬 적은요? 숙면을 방해해 하루를 엉망으로 만들어 버리는 이 코골이는 건강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이색 반려동물 : 고슴도치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반려인이 늘어나는 만큼, 이색 반려동물을 선택하는 분도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중 고슴도치는 뾰족한 가시와는 상반된 느낌의 귀여운 얼굴 때문에 선택을 많이 받는 친구이지요.  하지만 작은 체구, 독특한 외..

강아지 진드기 물린 후 증상, 제거 방법 및 예방법 [내부링크]

반려견과의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가 되면 견주들에게 큰 걱정거리가 하나 생깁니다. 심장사상충을 유발하는 모기도 걱정이지만, 풀밭에 서식하는 진드기가 바로 그것인데요.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고 강아지..

강아지 치매증상 10가지, 예방법 [내부링크]

개도 사람처럼 치매에 걸린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강아지들도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주변에서 치매에 걸린 노령견 얘기를 가끔씩 듣게 되곤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치매증상과 예방법에 대해서 얘기..

저혈압 증상 원인 수치 관리법, 쇼크 응급 처치 방법은? [내부링크]

저혈압의 위험성에 대해서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고혈압보다 더 무서운 게 저혈압이라고 하지요. 심하면 쇼크가 올 정도로 우리 몸에 여러 가지 문제를 초래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저혈압 증상, 수치, 원인, 치..

티스토리 데이블 광고 승인 조건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다음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는 광고를 연동해서 수익을 내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혹시 데이블 광고를 알고 계신가요? 네 맞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에서 수익 항목으로 들어가면 애..

펫로스 증후군, 반려동물의 죽음 극복 방법 11가지 [내부링크]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절대 상상하고 싶지 않은, 그러나 기어이 오고야 마는 두려운 순간이 있습니다. 바로 동물 친구들이 늙거나 아파서 무지개다리를 건너는 순간인데요. 반려인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

꽃 구경, 아파트 화단에도 꽃이 많이 피었네요~ [내부링크]

강아지 산책 때문에 하루 두 번씩 아파트를 돌지만, 그때는 또 댕댕이들 챙겨주느라 꽃 구경할 틈이 없어요. 주말에 햇살이 좋길래 낮에 혼자 아파트 주변을 천천히 걸었는데 나도 모르는 새 예쁜 꽃들이 정말 많..

엄마 얼굴 스케치 - 세월아 제발 비켜가주렴... [내부링크]

부모님을 생각하면 잘하고 있든 못하고 있든 마음이 아픈 건 다 똑같은 것 같습니다. 저는 아빠 돌아가실 때 혼자 남는 엄마에게 잘해드려야겠다 다짐을 했었는데, 사는 것이 바쁘다는 핑계로 그 이전보다 더 못하..

생리통 완화방법 ,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여성 중에는 일상생활을 못할 정도로 생리통에 시달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생리 끝나고 약 2주-4주 후면 또다시 같은 고통에 시달려야 하니까 삶의 질은 안 좋을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이런 분께 도움이 될만..

방광염 증상, 원인, 치료법, 음식 정보 꼼꼼 정리 [내부링크]

방광염은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만드는 질병 중의 하나인데요. 불쾌한 느낌 정도로 가볍게 앓는 경우도 있지만, 소변에 피가 섞여 나와 한밤 중에 응급실을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약을 몇 번 먹으면 쉽게 증상이..

목감기에 좋은 차 생강 대추차 만들기 [내부링크]

목감기에 좋은 차 생강 대추차 만들기 일상 이야기입니다. 사실 일주일 전부터 제가 좀 헤롱 거리고 있거든요. 과로를 한 날 밤에 살살 오한이 생겨서 상비약으로 가지고 있던 감기약을 이틀 정도 먹었었습니다...

강아지 산책 , 매일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이 아까워서 지인과 함께 조금 먼 곳으로 강아지 산책을 시키고 왔어요. 간식 먹고 있는 녀석들에게 "놀러 갈까?" 한마디 하니 바로 현관 앞에 집합해선 얼른 하네스 입혀달라고 발을 동..

강아지 간식 만들기 - 닭가슴살 육포 수제 간식, 돼지껍데기 치석제거 껌 [내부링크]

오늘은 강아지 간식 만들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닭가슴살과 돼지껍데기를 식품 건조기에 돌려 만드는 반려견 수제간식 2종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저희 집 댕댕이들에게 시중에 파는 간식을 이것저것 좀 주었..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 12가지 [내부링크]

아침 배변을 성공한 날은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는 반면, 변비가 심한 날은 컨디션 난조로 종일 고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숙변의 독소는 몸과 함께 우리 삶도 공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 변..

위암 초기증상 , 음식 정보, 조기 위암 생존율은? [내부링크]

우리나라 위암 발생률이 전 세계 1위인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겠지만, 속이 안 좋아도 '이 정도 위염은 다 있는 거 아냐?"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도 한몫하는..

불면증 해결하려면? 치료방법, 음식 꼼꼼 정리 [내부링크]

밤새 꿀잠 하셨나요? 숙면은 하루를 잘 보낼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데요. 밤마다 잠을 설쳐 낮시간의 활동에 지장을 받는 사람이 전 인구의 10%나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불면증 치료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려..

강아지 포대기 만들기 /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제 첫 반려견이 무지개다리를 건넜을 때 강아지 나이가 17세였습니다. 노견이라 노령성 질환들로 고생을 했었는데요. 그 당시 제가 간병하면서 잘 사용했던 물건이 있었는데, 바로 강아지 포대기입니다. 핸드메이..

고양이 헤어볼 구토 원인 , 관리 방법은 이렇게~!! [내부링크]

고양이는 강아지보다 훨씬 자주 토하는 편입니다. 털을 핥다가 빠진 털들의 일부를 삼키게 되면서 헤어볼이란 것이 위 속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인데요. 고양이 헤어볼은 구토를 유발하고, 간혹 장이나 위를 막아 위..

강아지 짖는 버릇 고치기 프로젝트 [내부링크]

반려견과 함께 살다 보면 좋은 점이 많지만 교육이 되지 않는 부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개가 시도 때도 없이 짖어대는 버릇이 있다면 주변에 피해가 되기 때문에 더더욱 문제가 되는데요. 오..

난시 증상, 원인, 치료법, 예방법 [내부링크]

글자가 여러 개로 겹쳐 보이고,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눈의 증상은 방치할 경우 두통을 유발하고 시력을 더 나쁘게 만들기도 합니다. 생활이 참 불편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난시 증상, 원인과 치료법, 예..

강아지 알레르기 증상, 원인, 치료 방법은? [내부링크]

새로 사준 방석을 사용하면서 긁어대기 시작했다거나, 새롭게 바꾼 사료를 먹으면서 눈 주변이 붉게 변하고 식후 눈물이 나는 등의 변화가 있다면 강아지 알레르기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사람과 마찬가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 빈뇨의 원인 ,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건강상의 문제로 일상이 불편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도 그중의 하나인데요. 사소한 문제 같지만 버스를 타고 멀리 가거나 극장에서 영화가 끝날 때까지 계속 앉아있는 일에도 지장을 받..

무릎 관절염 초기증상, 무릎 건강 지키는 법 꼼꼼 정리 [내부링크]

무릎은 매일 360kg의 무게를 버티는 셈이라고 합니다. 평지를 걸을 때에는 체중의 3-6배, 뛸 때에는 7-11배의 하중이 가해진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매일 고생(?) 아닌 고생을 시키고 있는 만큼 평소 소중히 아껴야..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치아가 건강한 것은 오복 중의 하나라고 하지요.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잘 먹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 튼튼한 치아는 필수니까요. 또한 노년에 먹는 즐거움을 온전히 누리면서 지내기 위해서는 입속 건강..

감기몸살 증상, 빨리 낫는법, 좋은 음식 꼼꼼 정리 [내부링크]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주변에 감기 환자가 부쩍 늘어난 것 같습니다. 두들겨 맞은 것처럼 온몸이 아픈 감기몸살 증상이라도 나타나면 일상생활이 곤란할 정도로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는..

만성피로 이기는 11가지 방법 ,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여러분은 오늘 하루 어떤 일들을 하셨나요? 빠르게 돌아가는 복잡한 세상 속에서 잠시의 숨 돌릴 틈도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이런 쉼표 없는 날들이 계속 이어지면 우리 몸은 만성피로에..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메일 : 잘못된 광고 라벨 해결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며칠 사이로 두통의 메일이 와있는 것을 발견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오면 겁부터 나게 되는데요. 이번에 받은 메일은 '정책 위반 보고서'라는 제목이었기에 더 가슴이..

강아지 신부전 증상 및 관리 치료법,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사람과 마찬가지로 신장은 개에게도 아주 중요한 기관입니다. 한번 망가지면 되돌릴 수 없고 사람처럼 이식이 가능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나빠지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신부전 증상 및..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종류 10가지 [내부링크]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지요. 심하신 분들은 뜨거운 열탕에 들어가도 찌릿찌릿하기만 할 뿐 수족의 냉감은 여전하다고 호소하는데요. 겨울이 되면 얼음장 같은 차가운 손 때문에 악수도 맘 편히 못하..

바느질로 인형 만들기 [내부링크]

사실 마음만 먹으면 바느질만으로도 뭐든 만들 수 있는데요. 바늘과 실만 가지고 조물조물해서 뭔가를 만들어내는 것은 확실히 재봉틀 작업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기계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훨씬 느리고..

길냥이에게 건네는 소박한 새해 인사 [내부링크]

오늘 낮에, 그때 봤던 검은 털의 길냥이 어미를 보았습니다. 아파트를 두 바퀴 돌고 왔을 때까지도 계속 그 자리, 돌 위에 앉아 있었는데 아가들은 주변에 보이 지를 않았어요. 아침에는 아가들 셋만 보았는데 말..

강아지 피하수액 놓기, 집에서 해주는 방법 [내부링크]

강아지도 사람처럼 신부전에 걸리기도 합니다. 신장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포도, 양파, 초콜릿 등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을 먹었을 경우에 올 수 있고, 노령견이 되어 콩팥 기능이 서서히 나빠지면서 오는..

다음 메인에 오른 '길냥이 엄마 찾아주기 편' [내부링크]

며칠 전 제가 쓴 글이 다음 메인에 오르는 일이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올초부터 했었는데 다음에 오른 건 이번이 두 번째예요. 지난번에 쓴 엄마 잃고 길에서 울고 있던 아기 고양이 엄마 찾아주는 이야기인데요...

시력 좋아지는 법, 0.3을 1.5로 만드는 마츠자키 시력회복운동법 [내부링크]

최근 눈이 안 좋아져서 안경을 쓰게 되었는데 컨디션에 따라 더 잘 안 보이는 날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나빠지는 속도가 빠르다 보니 시력 좋아지는 법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는데요. 특이한 시력회복운동..

아깽이, 엄마 냥이 찾아주기 대작전 [내부링크]

매일 밥을 챙겨주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그리 치열하게 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일까. 우리 아파트 단지 내에 사는 길냥이들은 사람을 좋아하고 순한 편이다. 길에서 태어나는 아깽이들도 많은데 칼바람이 매서운 겨..

비만의 종류와 위험성, 예방 방법 13가지 [내부링크]

비만은 성인병의 주범이라고 하지요. 원인에 따른 비만의 종류도 참 다양한데 그중 내장에 지방이 쌓인 경우에는 성인병의 위험이 더 커지게 됩니다. 거듭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과체중의 위험성을 알아보고, 확..

핸드메이드 명함 - 스탬프 활용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오래전에 만들었던 핸드메이드 책갈피를 보여드렸었는데요. 오늘 구경시켜 드릴 것은 스탬프를 활용해서 만들었던 명함입니다. 이것 역시 13년 전 작품으로 당시에는 이런 작업을 참 좋아했었던 것 같..

눈 건강을 지키는 12가지 생활습관 , 눈운동하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과거에는 노화의 한 증상으로 눈이 나빠지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디지털 기기의 사용 증가로 어린 나이에 이미 눈 상태가 안 좋아진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눈 건강..

강아지 면역력 높이기 : 16가지 방법 꼼꼼 정리 [내부링크]

요즘은 반려견을 자식처럼 키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함께 하는 것이 가장 큰 바람일 텐데요. 그러기 위해선 병을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이 가장 중요한 것은 두말할 것도 없겠지요. 오늘은 강아지..

핸드메이드 책갈피 그리고 책 속에서 찾아낸 추억 [내부링크]

그림을 그리고, 연주를 하고, 손으로 조물조물 뭔가를 만들고, 재봉질을 하고... 이런 취미생활은 아주 어릴 때부터 시작됐던 것 같아요. 오늘은 예전 파일들을 보다가 이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핸드메이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 이건 꼭 챙겨드세요~!! [내부링크]

누구나 젊음의 정점을 찍고 나면 하향곡선을 타고 서서히 내려오다가 어느 시점에서 누구나 도달하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하는데요. 갱년기 여성들을 괴롭히..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 꼼꼼 정리 [내부링크]

한국인의 대장암 발병률은 전 세계를 통틀어 1위라고 합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원인과 증상이 뚜렷한 편이라서 관심을 갖고 생활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예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 뭐..

디지털 치매 영츠 하이머 , 자가진단 및 예방법 15가지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잠이 들 때까지 손에서 휴대폰을 놓지 못하는 분들 많으시지요.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이 늘면서 거북목, 방아쇠 수지 증후군 등과 같은 전자기기 관련 질환을 앓는 사람도 참 많아..

강아지 고양이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및 검사, 예방법은? [내부링크]

코로나 1차 접종률이 80%를 넘어섰고 이달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었는데요.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나마 예전으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이 보이지만, 강아지 두 마리를 키우는 반려인으로서 늘 걱정되는 부분이 있습..

당뇨, 두부면 팥칼국수 라면 <내돈내산> [내부링크]

당뇨, 두부면 팥칼국수 라면 <내돈내산> 저는 당뇨 전 단계로 혈당관리 중입니다. 작년 7월 1일부터 시작했으니까 1년을 훌쩍 넘었네요. 처음에는 부침개 작은 것 한 장 먹고 식후 2시간 혈당이 198이 나와 당뇨..

노안 극복 / 늦추는 방법 생활습관 8가지 [내부링크]

또렷하게 보이던 가까운 물건들이 어느 날 문득 초점이 맞지 않아 흐릿하게 보인다면 노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보통은 중년 이후에 주로 오지만, 요즘은 눈에 안 좋은 생활습관으로 인해 30대에 시작되는 경우도..

20대 새치 , 흰머리 검은 머리로 되돌릴 수 있을까? [내부링크]

'노화'하면 희끗희끗해지는 흰머리가 떠오르는 분 많으시죠. 나이가 들어 자연스럽게 늘어가는 흰머리는 어찌 보면 멋스러워 보이기도 하는데요. 요즘은 20대 새치로 고민 중인 분들도 상당히 많으신 것 같습니다..

피부 건조증 예방법 ,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환절기에는 피부 건조증으로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건조 증상이 생기면 살갗이 울긋불긋해지거나 하얗게 일어나고, 가려움증이 심해져 시도 때도 없이 긁다가 흉이 생기기도 하지요. 심할 경우에는 자면서..

자궁근종 예방법 12가지 꼼꼼 정리 [내부링크]

예전에는 40대 이상에서 많이 보이던 근종이 요즘에는 2,30대 사이에서 급증하는 양상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5년 사이 약 19%나 늘었다고 하니 젊은 여성분들은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자궁근종 예방법에..

노화 늦추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늙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지요. 하지만 누구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기를 지나고 나면 황혼빛이 물드는 그곳을 향해 부지런히 걸어가게 됩니다. 오늘은 노화 늦추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좀 더 수..

중이염 , 강아지 질병 알아보기 [내부링크]

강아지 질병 중 귀와 관련된 병은 흔하게 옵니다. 중이염과 외이도염, 이 두 가지가 가장 흔하게 걸리는 귓병인데요. 어떤 질병도 괴롭긴 마찬가지겠지만 유난히 반려견들이 힘들어하는 질병인 중이염에 대해서 알..

탈모 예방 방법 8가지 꿀팁~! [내부링크]

젊은 탈모인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탈모 관련 카페만 들어가 봐도 바로 알 수가 있는데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사에 따르면 20-30대 젊은 탈모 환자 비율이 45.8%, 10대 이하 비율이 전체 12.6%나 된다고 합니..

자궁근종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 수술비용 [내부링크]

자궁근종은 쉽게 말해 자궁에 생긴 양성 종양으로 35세 이상의 여성 다섯 명 중에 한 명 꼴로 있을 정도로 아주 흔한 자궁병입니다. 하지만 임신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가임기 여성이라면 신경 쓰일 수밖에..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 10 가지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는 말할 것도 없고, 환절기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중요하지요.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가지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목차 1. 면역..

강아지 가려움증 / 피부 소양증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안 맞는 음식으로 인한 피부 소양증(가려움증)으로 고생하는 반려동물이 많습니다. 원인이 되는 음식을 찾아내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은 데다, 긁는 걸 24시간 내내 못하게 해야 하기 때문에 개는 개대로 사람은..

코로나 백신 접종 부작용 꼼꼼 정리 [내부링크]

어제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을 하고 왔다. 1차보다 2차를 맞고 부작용을 겪은 사람이 많은 것 같아서 이틀째인 지금도 좀 무섭다. 부작용 없이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백신 접종 부작용 종류에 대해서 정..

아기 강아지 예쁜 사진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휴일이니 지난번 아기 고양이 사진에 이어 이번에는 아기 강아지 사진을 보여드릴까 해요.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짓게 하고, 한참 동안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우리 사랑스러운 아기 강아지 친구들. 정말 천..

에스이오 3가지 시크릿 : 구글 애드센스 전자책 후기 [내부링크]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것은 올해 초입니다. 남들은 신청한 지 2주면 대개 승인이든 거절이든 메일이 온다는데 저는 6주가 지나도록 연락이 없어서 포기할 뻔도 하다가 겨우 승인을 받았었지요. 그래도 두 번째..

반려견 등록 자진 신고 기간 마감 임박~!!! (9월 30일) [내부링크]

반려견과 함께 사시는 분들 동물 등록 모두 완료하셨나요? 반려동물 등록 자진 신고 기간 마감이 임박했습니다. 10월 1일부터 한 달 동안은 집중 단속 기간이기 때문에 아직 안 하신 분들은 서두르셔야 합니다. 며..

여친에게 알려주고 싶은 생활 정보 tip [내부링크]

어떤 문제 상황이 생겼을 때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는 정말 큰 것 같아요. 확실한 것은 알아두면 몸이 덜 고생한다는 것이겠지요? ㅎ 지난번 남친에게 알려주고 싶은 생활 정보에..

치매 증상 10가지 , 혹시 나도 치매? [내부링크]

치매는 더 이상 노인성 질환으로만 여겨서는 안 됩니다. 한창 일할 나이인 30,40대 일명 '젊은 치매', 환자가 급속도로 늘고 있기 때문인데요. 65세 미만에 발생하는 초로기 치매 환자는 전체 환자의 10분의 1 정..

아기 고양이 예쁜 사진 모음 [내부링크]

저는 주로 강아지 글을 쓰다 보니 강아지 사진을 주로 검색하게 되는데요. 그럴 때마다 고양이 사진도 많이 보게 됩니다. 사실 제 컴퓨터 안에는 예쁜 냥이들 사진이 많이 들어있어요. 특히 아기 고양이 사진이요...

조기폐경 유발하는 나쁜 습관 5가지 [내부링크]

생리를 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도 피해 갈 수가 없는 것이 바로 폐경입니다. 요즘은 완경이라고도 하는데요. 생리가 멈추게 되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결핍에서 오는 다양한 신체적인 변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

재봉틀 작업으로 만든 핸드메이드 인형옷 [내부링크]

저는 취미생활로 여러 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거의 손으로 하는 핸드메이드 작업들인데요. 핸드메이드 작업은 워낙 매력이 크다 보니 바쁠 땐 잠시 멈췄다가 시간이 생기면 못 만났던 애인 만나듯 서둘러 찾게 되..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12가지 [내부링크]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환절기에는 쉽게 체온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럴때 우리의 건강 지킴이 면역력도 함께 약해지게 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그 어느때보다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 면역력에 대해 잘 알고 있어..

반려동물 키울때 꼭 알아야할 기본사항 4가지 [내부링크]

반려동물을 돌보다 보면 자주 해줘야 하는데 할 때마다 어려운 것들이 있어요. 사실 오래 키우신 분들도 반려견이 사납거나 너무 싫어하면 몇 번 시도해보다가 포기하는 경우도 많지요. 하지만 그 결과는 우리 댕..

남친에게 알려주고 싶은 생활 정보 꿀팁 [내부링크]

방법만 알면 허무할 정도로 간단히, 그리고 야무지게 해결될 일을 막무가내로 밀어붙이다가 고생한 적, 한두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특히 이제 막 혼자 살기 시작한 남성분들은 살림에 관해선 거의 잘 모르실 것..

짐 정리 , 가구 배치 팁 tip 10가지 [내부링크]

방도, 가구도 이사 왔을 때 그대로 몇 년째 살고 계신가요? 익숙한 게 편할 때도 있지만, 가끔씩 주는 공간의 변화는 새 집에 이사 온 것처럼 삶에 신선함과 활력을 주는 것 같아요. 하지만 섣부르게 건드렸다가는..

푸들 정보 총정리 (성격,지능,미용,수명,장점) [내부링크]

라면땅 같이 꼬불꼬불한 털, 모범생의 똘똘한 눈, 연신 흔들어대는 귀여운 꼬리, 입을 다물고 궁금한 표정을 짓다가 이내 씩 웃으면 세상 예쁜 표정이 되는 얼굴. 애견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푸들이랍니다. 한..

침삼킬때 목아픔 , 감기일까? 코로나일까? [내부링크]

아침저녁으로 기운이 뚝 떨어져 자칫하면 감기에 걸리기 쉬운 요즘입니다. 한창 코로나 델타 변이가 극성인데요. 이전의 코로나 증상과는 많이 달라 침삼킬때 목아픔 통증이 있다면 감기인지 코로나인지 헷갈릴 수..

내 머리가 놓아주지 않는 기억들로... [내부링크]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계절과 계절이 바뀌는 계절, 그리고 좋아하는 비를 원 없이 만날 수 있는 장마... 저에게 계절은 이렇게 9개입니다. 계절이 시작되는 날도 조금은 특별해요. 낙엽을 처음 만날 날이..

목감기 기침감기 빨리 낫는 방법 [내부링크]

아침저녁으로 기운이 뚝 떨어지는 환절기에는 감기가 늘 걱정이지요. 특히나 요즘은 기침이 나면 혹시 내가 코로나가 아닐까 걱정도 되고, 주변 눈치도 보이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목이 간질간질한 증상이 시작되..

희귀 애완동물 / 이색 반려동물 어때요? [내부링크]

예전에는 강아지나 고양이가 거의 전부였었지만, 지금은 애완동물도 개성껏 골라 키우는 시대가 됐죠. 그래서 희귀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도 참 많은 것 같아요. 그런데 흔치 않음에서 오는 매력에 이끌려 덥..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및 섭취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여성 호르몬이 많은 음식 대개 40-50대가 되면 신체 기능이 떨어지면서 남성은 성기능이 감퇴되고 여성은 폐경을 하게 됩니다. 체내에서 여성호르몬이 만들어지지 않게 되면서 신체의 호르몬 균형이 깨지게 되는데..

코로나 백신 접종 전, 후 주의사항 꼼꼼 정리 [내부링크]

백신을 맞은 지 이틀 되었는데 다행히 큰 이상은 없다. 그런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부작용 사례가 심심찮게 들려 주의사항에 대해 잘 알아둘 필요가 있다. 특히 단시간 내에 생명이 위독할 수 있는 아나필락시스..

당뇨 간식 , 건강한 탄수화물로 혈당 챙기자 [내부링크]

건강한 사람에게도 안 좋은 고탄수화물에 설탕 범벅인 간식은 특히 당뇨인들의 혈당 관리에 치명적이다. 그래서 당뇨인들은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먹고 싶은 것을 먹지 못하는데서 오는 스트레스를 꼽는 경우가 대..

천둥 번개 공포증 반려견, 이렇게 해주자! [내부링크]

우르르 쾅쾅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면 스트레스를 받고 무서워서 어쩔 줄 몰라하는 강아지들이 있다. 안쓰러울 정도로 오들오들 떠는가 하면 낑낑대면서 변기 옆에 숨고, 침 흘리고 안절부절못하면서 여기..

개의 청각 , 사람보다 좋을까? 나쁠까? [내부링크]

강아지 청각 , 사람보다 좋을까? 나쁠까? 개들의 뛰어난 신체 감각이라고 하면 단연코 후각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그렇다면 청각의 경우는 어떠할까? 누가 도착하기 전에 미리 현관으로 달려가 꼬리를 흔드는..

동원 수제 돈가스 <내돈내산> [내부링크]

더위에 지쳐 에어컨을 껴안고 살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네요. 길을 걷다가 문득 코 끝을 스치는 가을 냄새에 나도 모르게 심장이 콩콩 뛰기도 합니다. 가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강아지 똥 먹는 이유, 식분증 / 호분증 고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 집 강아지가 자기 똥을 먹는 걸 보는 것만큼 충격적인 일은 없을 겁니다. 특히나 처음 반려견을 키우는 분이라면 기절초풍할만한 일일 텐데요. 대변을 먹는 식분증을 보이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오늘..

눈 건강 , 윙크로 간단히 체크해 보자 [내부링크]

눈에 먼지가 들어가거나 예리한 것에 스쳐서 고생한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생각해보면 우리 눈은 노출되어 있는 신체 기관 중에 가장 예민하고 약한 곳이죠. 다래끼가 나거나 눈이 아프게 되면 다른 곳이 아플 때..

퍼그 정보 종합 (성격, 수명, 지능, 분양가 등) [내부링크]

어디에 눌린 듯한 납작한 얼굴, 킁킁대는 들창코, 이마엔 쭈글이 주름, 짜장면을 먹고 온 듯 유독 입 주변만 검은 강아지 한 마리가 뒤뚱거리면서 나에게 오면 귀여워서 웃음이 안 날 수가 없다. 킹스맨에서도 활..

개코 , 땀 냄새로 코로나 감염자 10초 만에 찾아낸다. [내부링크]

뛰어난 후각으로 코로나 감염자를 쏙쏙 찾아내고 있는 개들의 활약상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핀란드, 레바논 공항에서 이미 활동 중이며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 탐지견을 서둘러 도입할 예정이다. 사..

강아지 구토 원인 위험한 구토 색깔은? [내부링크]

키우는 반려견이 갑자기 토를 해 놀란 경험이 한두 번쯤은 있을 것이다. 강아지 구토 이유는 참 다양한데, 곧 멈추고 호전되는 경우가 많지만 바로 동물병원에 데려가야 할 만큼 위험한 경우도 있다. 오늘은 강아..

개는 마킹을 왜 하는 걸까? 교정방법은? [내부링크]

동물농장에 물구나무서서 소변보는 강아지가 나온 적이 있었다. 말티즈 남아였는데 나무마다 그 자세로 소변을 보는 것이었다. 전문가는 그렇게 하는 게 조금 더 높은 곳에 마킹하기 위해서라고 했다. 도대체 개들..

반려견 이미지 / 그림 [내부링크]

힘든 하루의 끝에는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의 위로가 있다. 유난히 힘든 날 겨우 몸을 누이고, 까딱하기도 힘든 손을 들어 이 녀석들을 쓰다듬어 주다 보면 나도 모르게 마음에 평온이 찾아온다. 나에게는 묘약과도..

똑똑한 강아지 순위 , 믿고 봐도 될까?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유독 똑똑해 보이는 녀석이 있다. 그럴 땐 내심 이 녀석 천재견이 아닐까 궁금해진다. 인터넷상에 떠도는 똑똑한 강아지 순위가 있길래 살펴보았는데 이것은 복종형에 대한 실험 결과에 따른..

개의 스트레스 원인 및 증상, 해소법은 뭘까? [내부링크]

개에게도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 된다. 사람과 함께 사는 그들은 본인 의지보다는 사람이 선택한 것들을 기반으로 해서 살아야 하기 때문에 원치 않는 상황에 놓이는 경우도 많고, 그에 따라 정서적으로 불편한..

펫티켓 , 반려인과 비반려인 서로를 위한 배려 [내부링크]

펫티켓이란 단어는 이제 정말 흔한 단어가 되었다. 그런데 흔한 만큼 잘 지켜지고 있을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을 살면서 남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기 위해 극도로 조심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남이야 불편하..

페키니즈 성격 및 수명 , 분양가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페키니즈는 10년 전만 해도 정말 많았지만 점점 키우는 사람이 줄어들어 길 가다 만나면 아주 반가운 종이다. 목 주변에 사자 갈기처럼 털이 나지만 코가 눌린 듯한 귀여운 외모 탓에 절대 미니미 사자처럼 보이지..

풀무원 두부 국수 / 혈당에 좋은 두부면 콩국수 <내돈내산> [내부링크]

나는 당뇨 전 단계로 혈당 관리 중이다. 식사와 운동으로 관리한 지 꼭 1년째로 이제 정상 수치가 되었지만, 근육도 생기고 건강에도 좋아서 하던 대로 꾸준히 관리 중이다. 혈당 관리하시는 사람들은 탄수화물에..

강아지 눈꼽 색깔로 눈 건강 체크하자 [내부링크]

여러 가지 이유로 강아지들도 사람처럼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다. 우리 반려견의 눈 건강을 확인하려면 눈꼽 색깔부터 확인하는 게 좋다. 어떤 색깔은 괜찮고 어떤 색깔은 눈병에 걸린 상태의 눈꼽인지..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종류 10가지 [내부링크]

애완동물은 우울증 치료에도 이용될 만큼 삶에 활력을 주고 심신에 안정을 줍니다. 하지만 한 번도 키워본 적이 없는 분은 마음은 있어도 선뜩 결정하기 어렵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에 대해..

노인 우울증 원인 및 증상, 치매구별방법, 극복방법까지 총망라 [내부링크]

1인 가족이 많아지면서 독거노인도 많아졌습니다. 인간적인 교류나 사회활동은 외로움을 많이 감소시켜주는데요. 코로나가 오래 지속되면서 이런 것들에 제약을 받다 보니 우울증에 걸린 분들이 상당수 계실 듯합..

반려동물 돌볼 때 유용한 물건 7가지 [내부링크]

아픈 반려동물을 돌보는 일은 마음도 몸도 참 힘든 일입니다. 케어를 막 시작하신 분들은 더 막막하고 힘드실 텐데요. 상황에 맞는 적절한 물건은 수고를 많이 덜어줄 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환견들을 돌보면서..

여름철 자동차 내부 온도, 반려견 방치 15분만에 사망할 수도 [내부링크]

무더위가 극심한 여름이면 해마다 자동차 갇힘 사고로 어린아이가 사망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립니다. 그 고통을 생각하면 정말 끔찍하고 안타깝기 그지없는데요. 뉴스에 나오지 않아 그렇지 반려견들의 차량 갇..

냉방병 , 여름 감기 동시에 잡는 생활수칙 6가지 [내부링크]

하루 종일 에어컨을 틀어놓는 계절이 되면 냉방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름 감기라고 부르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이 둘은 비슷하나 다른 증상입니다. 오늘은 이 둘의 각각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말티즈 정보 총정리 (성격, 지능, 수명, 키우는방법) [내부링크]

길을 걷다 새하얀 털을 가진 앙증맞은 강아지를 만나면 너무 귀여워서 눈길이 자꾸 가게 되는데요. 아이들마다 성격은 다르지만 외모처럼 새초롬하고 도도해서 더 귀여운 이 녀석들이 바로 말티즈라는 견종입니다..

강아지 설사 , 이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 대처, 음식 [내부링크]

애견인이라면 강아지 설사로 걱정해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강아지도 사람과 비슷한데요. 대부분 간단한 치료로 호전되지만, 심상치 않은 다른 증상과 함께 하는 경우 생명이 위협받을 정도로 심각해지기도 합니..

시베리안 허스키 - 매력 터지는 강아지 견종 (성격, 눈동자) [내부링크]

티브이 프로그램 개밥 주는 남자 최현석 셰프의 반려견 뚜이를 기억하시나요? 개그콘서트 정여사의 단짝 강아지 인형 브라우니는요? 두 녀석의 공통된 강아지 견종은 바로 시베리안 허스키인데요. 오늘은 반전 매..

밀가루 알레르기 네 이놈! [내부링크]

가끔씩 먹는 빵, 국수, 케이크, 쿠키 등은 우리의 입맛과 기분을 업~! 시켜주는데요. 안타깝게도 이런 음식을 먹었다 하면 밀가루 알레르기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늘은 밀가루 알레르기가 무엇..

강아지 죽음 마주하기 - 이별을 준비하고 계신 분께 [내부링크]

강아지 죽음으로 많이 힘들어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위중한 강아지를 간병하면서 곧 다가올 이별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겪어보지 않으면 절대 짐작할 수 없는 이 힘듦은 때론 우리를 주체할 수 없는 슬픔 속에 오..

과일 알레르기 잘 다스리는 방법 [내부링크]

과일은 영양성분이 풍부할 뿐 아니라 입과 눈도 즐겁게 해 주어 사시사철 만인에게 사랑받고 있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특정 과일만 먹으면 두드러기가 나고 가려워서 못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바로 과일 알..

반려견 그림 [내부링크]

사랑스러울 때가 너무 많다. 사진에 모두 다 담아 저장해 두고 싶지만, 아이들이 무지개다리를 건너고 난 후엔 그 모든 자료가 내 마음을 너무 오랫동안 아프게 한다는 걸 알게 됐다. 그래서 몇 년 전부터 난 강..

시력 , 강아지가 사람보다 좋을까? 나쁠까? [내부링크]

강아지는 후각이 사람보다 1만 배, 청각이 16배 월등하다고 하지요. 그럼 시력은 어떨까요? 산책할 때 다른 생명체의 움직임을 기막히게 포착해내는 걸 보면 특출 난 것 같은데, 뭘 찾을 때 유난히 킁킁대며 후각..

개가 먹어도 되는 과일 vs 먹으면 안되는 과일 [내부링크]

먹던 과일을 조금 나눠주긴 했는데 개가 먹어도 되는 과일인지 몰라 찝찝했던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실 겁니다. 맛있는 것을 먹을 때 별처럼 반짝이며 쳐다보는 눈을 외면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닌데요. 오늘은 개..

핸드메이드 머리핀 만들기 , 단 하나가 주는 매력 [내부링크]

차고 넘치는 물건들 속에서 세상에서 딱 하나밖에 없다는 것. 이게 바로 핸드메이드의 매력이겠지요? 이런 감성이 좋아 저는 가끔씩 여러 물건들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맞이 머리핀을 만들어봤..

강아지 관련 벌금 총정리 [내부링크]

펫티켓을 지키며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강아지 관련 벌금에 관한 것인데요. 어떤 부분에서 부과되는지 모르면, 자칫 마음도 상하고 큰 돈도 나가는 슬픈 일이 생길 수..

아기 강아지 키우는 법 이렇게 하자 [내부링크]

만지면 부서질 것처럼 작고 예쁜 아기 강아지가 태어났나요? 아니면 이제 갓 엄마와 떨어진 강아지를 입양하셨나요? 사람 아기들처럼 각별히 잘 케어해줘야 건강한 성견으로 잘 자라날 수 있겠지요? 오늘은 귀여운..

경기도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 롱롱이의 마지막 근황 [내부링크]

얼마 전에 제가 날개를 다친 아기 황조롱이를 구조해서 경기도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에 보냈었는데요. 잘 치료받고 있는지 너무 궁금했지만 한창 아기새들 구조로 바쁘신 시기라서 전화를 자주 할 수가 없었습니다...

강아지 산책 중 빠뜨리지 않고 꼭 하는 6가지 [내부링크]

강아지 산책 시간은 저에게도 도움이 되는 시간입니다. 정말 요즘은 분 단위로 쪼개서 바삐 살고 있는데, 와중에 잠시 모든 걸 내려놓고 여유를 갖게 되는 시간이니까요. 강아지 산책 관련된 글을 전에도 몇 번 쓴..

강아지는 색맹 ? 볼 수 있는 색깔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강아지 눈에는 이 세상이 어떤 색으로 보일까요? 사람들처럼 총천연색으로 보일까요? 개는 색맹이란 얘기도 있던데 맞을까요? 한 번쯤 이런 궁금증에 가져보셨을 겁니다. 강아지들이 정말 색맹이 맞는지, 아니라..

강아지 눈물 사료 & 알레르기 사료 피너클 송어 고구마 <내돈내산> [내부링크]

눈밑 털을 붉게 변색되게 만드는 강아지 눈물 그리고 피날 때까지 긁어대는 피부 가려움증. 이 두 가지는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식이성 강아지 알레르기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죠. 말티즈인 저희 둘째가 눈물..

강아지 다이어트 방법 가장 확실한 것은? 비만에 취약한 견종은? [내부링크]

맛있는 반려견 간식이 넘쳐나는 세상이다 보니 예전에 비해 비만견들이 주변에 참 많이 보이는데요. 비만은 사람뿐 아니라 강아지들의 건강까지도 위협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비만이 얼마나 위험한 지, 어..

강아지 심장병, 심장 박동 체크로 눈치챈다!! [내부링크]

강아지 심장 박동은 체온, 호흡수와 함께 강아지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중요한 바이탈 사인 (vital sign)입니다. 오늘은 세 가지 중 마지막인 심장 박동에 대해 알아보고, 재는 방법과 정상 심장 박동수 그리고..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총정리 A-Z [내부링크]

강아지 배변 문제는 때때로 파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분명히 잘못된 선택이지만, 강아지의 올바르지 못한 배변습관은 같이 사는 사람들을 너무나 많이 힘들게 합니다. 지난번에 강아지 배변훈련방법에 대한..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때 치사량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초콜릿을 좋아하시나요. 특히 맛도 효능도 좋은 다크 초콜릿은 즐겨 드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지요. 그런데 초콜릿이 강아지들에게는 독약과 같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래서 집안 아무 데나 두..

강아지 호흡수 재는 방법 및 심장병 호흡수 [내부링크]

강아지 호흡수는, 심장 박동수, 체온과 함께 건강상태를 반영해 주는 아주 중요한 바이탈 사인(vital sign)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상 문제가 생기면 호흡수로도 이상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잘 체..

강아지 정상체온, 체온 재는법 [내부링크]

강아지가 정상체온을 벗어났다는 것은 생사를 넘나드는 위험한 상황도 야기할 수 있는 것인데요. 그래서 위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강아지 체온을 직접 잴 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정상체온과 열날 때의..

강아지 오줌 지림 원인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강아지가 요의를 느껴 소변을 보는 게 아니라 어떤 상황이 닥쳤을 때 오줌을 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람들은 참 불편할 수밖에 없는데요. 강아지들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이유로 오줌을 지리는 것인..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강아지가 배변 문제로 힘들게 한다면 사람과 강아지 모두 고달파집니다. 배변은 하루에도 여러 번 일어나는 생리현상인데 그때마다 쌓이는 스트레스는 결국 안 좋은 모습으로 터지고 말 겁니..

바사삭치킨 <내돈내산> [내부링크]

바사삭치킨 <내돈내산> 주말이니 맛있는 것이 먹고 싶은데 나가긴 싫어서 냉동실에 있던 옛날통닭 그맛 그대로 바사삭치킨을 요리해 봤습니다. 저는 손가락만 몇 번 움직였고 제 대신 에어프라이어기가 요리해 주..

위염에 좋은 음식, 최고의 식재료는 무엇? [내부링크]

위염에 좋은 음식, 최고의 식재료는 무엇? 여러분은 스트레스를 어떤 방법으로 풀고 계신가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푸는 분이 상당히 많으실 텐데요. 순간의 기분만 쫓으며 맵고 짠 음식 위주로 드신다면 여러..

위염 증상, 예방 및 관리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위염 환자가 정말 많습니다.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사, 과음, 과식 등이 위염의 주범인데요. 위염이 있는데도 잘 관리하지 않은 경우엔 만성화가 되어서 치유도 안 되고 방치하면 위궤양으로 진행될..

강아지 입양시 주의점 -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것들 [내부링크]

강아지를 입양하러 갔을 때 꼭 체크해봐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잘 살펴보지 않고 무턱대고 데리고 왔다가 강아지가 어디가 안 좋기라도 하면, 정은 들대로 든 상태라 돌려보내지도 못하고 데려오자마자 병원 치료..

구조된 황조롱이 아기새 근황, 경기도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내부링크]

며칠 전 제가 날개 다친 황조롱이 아기새를 구조했던 것 기억하시나요. 그 아기새를 제가 주말에 구조했었기 때문에 하룻밤 보호한 뒤 다음날 경기도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로 보냈는데요. 구조된 황조롱이 아기새..

페페님의 6개월 만에 애드센스로 월 300만원 만드는 법 전자책 구입 후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큰 욕심은 내지 않지만, 적어도 들인 노력만큼의 수익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내가 쓴 글이 많은 분들에게 노출이 되어야 이것도 가능한 일일 텐데요. 다음(daum)은 키..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적는 곳이 안보여요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고 핀 번호까지 적고 나면 티스토리 세팅이 다 됐다 싶으시겠지만, 한 단계가 더 남아 있습니다. 바로 수익을 지급받을 계좌번호를 적는 건데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보면, 남들은 다 있는..

다친 황조롱이 아기새 구조했어요 [내부링크]

저희 강아지 아침 산책을 하다가 돌아오는데, 물까치 떼가 뭔가를 공격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서 자세히 봤더니 아기새 하나가 두려움에 떨면서 도망 다니고 있더라고요. 저희 동네에는 새가 많은데 처음 보는 듯한..

강아지 약 먹이는 방법 (가루약, 알약 먹이기) [내부링크]

강아지 약 먹이는 방법 (가루약, 알약 먹이기) 강아지가 아픈데 약을 거부할 경우 참 난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거듭해서 실패할수록 강아지가 더 거부하게 되어 있어서 약 먹일 때마다 점점 더 힘들어지게 됩니다..

동물 유기, 전과자 됩니다. [내부링크]

동물 유기, 전과자 됩니다. 반려동물 유기, 처벌, 징역, 벌금, 전과자, 제목을 어떻게 쓸까 여러 단어들을 놓고 고민했었습니다. 강아지를 포함해 동물을 유기한 사람은 이런 검색어로 검색을 하지 않을까 싶어서..

<요리> 라면, 혈당 관리자의 가끔의 일탈 [내부링크]

<요리> 라면, 혈당 관리자의 가끔의 일탈 혈당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라면은 환영받지 못하는 음식입니다. 검색을 하다 보면 라면을 드시고 식후 1시간 혈당 수치, 식후 2시간 혈당 수치를 올리신 자료들도 쉽게..

카네이션 꽃말 및 깨알 정보 [내부링크]

카네이션 꽃말 및 깨알 정보 5월과 친숙한 꽃, 카네이션의 꽃말이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카네이션은 색깔도 정말 다양하고, 한데 모아놓으면 몇 배로 더 예쁜 꽃인데요. 색깔별로 꽃말도 다 다르다는 것 알고..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등록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등록 5월 31일까지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정보 등록 완료하셨나요? 저는 검색하다가 보고 따라 했었는데, 검색 잘 안 하시는 이웃분들은 모르실 수 있을 거 같아서 알려드리려고..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어젯밤에 저에게도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겼습니다. 11시쯤이었나 들어가 보니 30분 전쯤 봤을 때보다 방문자가 250명 정도 늘었더라고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그..

강아지 심폐소생술 [내부링크]

강아지 심폐소생술 멀쩡하게 잘 놀던 강아지가 갑자기 의식을 잃는다면? 그래서 숨을 쉬지 않거나 심장박동이 멈췄다면? 내 강아지가 병원에 데려갈 새도 없이 촌각을 다투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면 나는 어떻게..

강아지 슬개골탈구 원인, 증상, 수술비용, 예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슬개골탈구 원인, 증상, 수술비용, 예방법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 특히 소형견들을 키우시는 분들은 슬개골 탈구에 대해서 걱정이 참 많으실 거예요. 저희 집에도 2.7킬로밖에 안 되는 작은 말티즈가 사..

어버이날 일러스트 [내부링크]

어버이날 일러스트 제가 여러 가지에 지쳐 너무 힘들다 싶었을 때, 우연히 제 나이의 엄마를 떠올려 본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는 그때의 제 상황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나 힘든 상황 속에 있었던 젊은..

혈당 낮추는 방법 / 꼭 알아야할 식사습관 [내부링크]

혈당 낮추는 방법 / 꼭 알아야할 식사습관 티브이 아침프로에 단골로 등장하는 주제 중에 당뇨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만큼 당뇨환자들이 많고, 합병증의 위험이 크기 때문이겠지요. 오늘은 혈당 낮추는 방법..

카네이션 꽃 관리방법 (코사지, 꽃다발, 꽃바구니, 화분) [내부링크]

카네이션 꽃 관리방법 (코사지, 꽃다발, 꽃바구니, 화분) 5월에 생각나는 꽃은? 하면 바로 카네이션이 떠오르죠. 어버이 날과 스승의 날, 우리는 감사한 마음을 담아서 예쁜 카네이션을 선물하게 되는데요. 5월에..

어린이날 카드 만들기 [내부링크]

어린이날 카드 만들기 곧 다가올 어린이날을 맞아 오늘은 캔바 사이트 canvacom를 이용해서 멋진 어린이날 카드를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캔바 사이트는 핸드폰과 PC 모두 작업이 가능해서..

애드센스 승인 기다리는 분들이 꼭 확인해야할 것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기다리는 분들이 꼭 확인해야 할 것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노하우에 대해 검색해보면, 글자 수나 이미지 개수 등과 함께 여러 포털사이트에 사이트맵을 등록하라는 글이 많은데요. 구글..

혈당 낮추는 방법, 누구도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혈당 낮추는 방법, 누구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이유 "한 번도 혈당을 재보지 않고서, 나는 당뇨가 아닐 거야라고 확신하고 계신가요?" 제가 이렇게 질문을 던지면 "건강검진받았는데 당뇨 얘기가 없던데요? 그..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먹이는 시기 및 예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심장사상충 약 먹이는 시기 및 예방법 요즘 기온이 높은가 싶더니, 모기가 일찍 나온 것 같습니다. 저녁 어스름할 때 산책하다 보면 모기가 대여섯 마리씩 모여 다니는 게 벌써 보이더라고요. 심장사상충에..

강아지 심장사상충 증상 (단계, 치료) [내부링크]

강아지 심장사상충 증상 (단계, 치료) 심장사상충이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강아지에게 걸릴 수 있는 질병 중에 생명을 위협하는 아주 위험한 질병인데요. 모기들로 인해 전파되기 때문에 여름에는 당연히..

어린이날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내부링크]

어린이날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곧 5월 5일 어린이날이 다가오네요. 올해 어린이날에는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저도 화창한 5월에는 저희 집 개린이들과 여기저기 가보고 싶은 곳이 많은데요.  오늘 뉴..

강아지 약 먹이는 방법 / 강아지 알약 먹이기 [내부링크]

강아지 약 먹이는 방법 / 강아지 알약 먹이기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약 먹일 일이 종종 생깁니다. 강아지가 아픈 것도 속상한데, 약을 잘 먹어주지 않으면 정말 난감해지는데요. 오늘은 이런 일로 속상하지 않으시..

강아지 사료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사료 고르는 방법 강아지가 건강을 유지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먹거리일 겁니다. 거기에 운동이나 스트레스 관리 같은 것들이 더해져 더욱더 튼튼한 강아지가 되는 것이죠. 우리 강아지들의 주식인..

드로잉 앱, 톡톡 스케치 [내부링크]

드로잉 앱, 톡톡 스케치 요즘 드로잉 앱들이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전문가분들이 쓰시는 유료 앱들은 빼고 보더라도, 무료 앱 중에도 이게 정말 무료인가? 싶은 정도로 출중한 앱들이 많은데요. 가끔 취미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내부링크]

며칠 전에 저에게도 반가운 우편이 도착했었습니다. 기다리던 티스토리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한 거지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발송했다고 적혀있던 날짜로부터 딱 2주 만에 도착한 것 같아요. 핀번호가 적혀있..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40대를 지나가면서 피로감과 우울감, 불면증, 무기력증 등 예전에는 없던 증상들이 생기지 않으셨나요? 남성들도 갱년기를 맞게 되면, 여러 증상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남성 호..

강아지 귀청소하는법 [내부링크]

강아지 귀청소하는법 강아지를 돌보면서 주기적으로 꼭 해줘야 하는 것 중에 귀 청소가 있는데요. 목욕시킨 후에 귀를 잘 말려주시지 않으시거나, 습한 환경에 강아지가 계속 노출되어 있는 경우에, 강아지들은 귓..

남자 갱년기 증상 및 검사, 치료법 [내부링크]

남자 갱년기 증상 및 검사, 치료법 보통 갱년기라고 하면 여성 갱년기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남성도 40대를 넘어 50대로 가는 동안 남성호르몬이 부족해지면서 갱년기를 맞게 됩니다. 개인차이가 있기 때문에 40대..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발톱깎는 방법 강아지와 같이 살면 주기적으로 관리해 줘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항문낭, 귀, 치아, 발톱 이렇게 네 군데인데요. 잘 관리해 주지 않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부분..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2 [내부링크]

양배추 효능 과 부작용 2 어제 양배추의 효능 과 부작용에 대해서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워낙 좋은 식재료라서 어제 못다 적었던 정보들을 이어서 적으려고 해요. 양배추에 대한 정보들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몇..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마트에서 일 년 내내 볼 수 있는 양배추가 4월-6월이 제철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식탁에 자주 오르내리는 양배추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3대 식품 중 하나..

세월호 7주기 일러스트 [내부링크]

세월호 7주기 일러스트 300명 넘는 학생들을 허망하게 보낸 지 어느덧 7년. 찬란한 봄을 보는 마음이 참 아프고 미안합니다. 그날의 충격이 감당할 수 없었던 건지, 저는 지금도 가끔씩 그 아이들 꿈을 꿉니다...

인터벌 걷기 운동 [내부링크]

인터벌 걷기, 또는 인터벌 뛰기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시지요? interval은 간격, 휴식을 뜻하는데요. 2-3분 빠르게 걷다가 1-2분 천천히 걷는 것을 반복하는 운동을 인터벌 걷기 운동이라고 합니다. 오늘 저는 며칠..

사진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내부링크]

사진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블로그에 글을 쓸 때 글과 함께 사진도 올리게 됩니다. 적당한 사진 배치는 읽으시는 분의 이해를 돕고, 글이 매끄럽게 흘러가도록 도와주지요. 하지만 과도하게 많이 올리거나 큰 용..

강아지 발바닥 습진 예방하기 [내부링크]

강아지 발바닥 습진 예방하기 강아지 발의 고소한 냄새를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하루에 한 번씩은 꼭 맡게 되는데요. 강아지 발의 고소한 냄새를 맡으실 때 발 주변 털 색깔은 괜찮은지 잘 살펴보시기..

1등해서 기분좋은 선물 받았어요 [내부링크]

얼마 전에 디지털 피아노 구입해서 블로그에 관련된 글을 올렸었는데요. 제가 산 구입처 게시판에 후기를 썼는데, 운 좋게도 1등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맨날 일에 치이다보니 바로 쓰지 못해 한 달 후기 형식으..

졸음 깨는법 [내부링크]

졸음 깨는법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계속 내려앉는 눈꺼풀만큼 무거운 게 세상에 또 있을까요? 정신 바짝 차려도 어렵기만 한 업무가 산더미인데, 봄철이 되면서 눈꺼풀은 시도 때도 없이 내려앉습니다. 이렇게 속..

탈모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 음식 모발은 나고 빠지기를 반복하게 되는데, 하루에 50개에서 100개 사이로 빠지는 것은 정상으로 봅니다. 100개 이상 빠지는 것은 탈모를 의심할 수 있는데요. 유전적인 요인을 크게 보았었지만, 가..

자도자도 졸린이유 [내부링크]

자도자도 졸린이유 전날 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자서, 다음날 하루 종일 힘들었던 경험이 누구에게나 있으실 거예요. 잠을 잘 자는 것은 이렇게 중요한 일인데요. 밤에 충분히 잤는데도 불구하고, 낮시간에 계속 졸..

벚꽃 살구꽃 초간단 구분 방법 [내부링크]

벚꽃 살구꽃 초간단 구분 방법 중부지방에는 벚꽃이 한창입니다. 살구꽃은 꽃잎들이 떨어지며 바람에 흩날리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은 피어있는 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살구꽃이 조금 먼저 피어난다는 차이가 있..

강아지가 핥는 이유 [내부링크]

강아지가 핥는 이유 강아지들이 자주 하는 행동 중에 무언가를 핥는 행동이 있습니다. 사람도 핥고, 바닥도 핥고, 자기 몸도 핥고, 친구 강아지도 핥고, 밥그릇도 핥고, 장난감도 핥고... 심지어 자면서도 뭔가를..

집에서 키우기 쉬운 채소 [내부링크]

집에서 키우기 쉬운 채소 채소를 사 와서 씻을 때마다 이 정도 씻으면 농약이 잘 씻겨져 갔을까? 늘 궁금하시죠?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고, 식초물에 담가놓고 해도 눈에 보이지를 않으니 불안함은 마찬가지일..

페트병 화분 만들기 [내부링크]

페트병 화분 만들기 매년 봄마다 베란다 텃밭 만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벌써 지역 카페 맘님들은 진즉이 모종을 사다가 잘 키우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저도 매년은 못해도, 봄철에 베란다 텃밭 만드는 것..

유방 초음파 검사비용, 줄어드는 것 아시나요? [내부링크]

유방 초음파 검사비용, 줄어드는 것 아시나요? 건강 검진할 때마다 찾아오는 여자분들만이 아는 고통이 있습니다. 바로 유방 엑스레이 검사인데요. 이게 눈물 날 정도로 아프기도 엄청 아픈데 검진 결과지를 받아..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 P-125 [내부링크]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 P-125 최근에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를 구입하였습니다. 원래 갖고 있던 피아노 건반 네 개가 갑자기 주저앉아 버리는 바람에 그렇게 됐는데요. 제가 구입한 피아노는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 P..

강아지 자연식 먹는 날 [내부링크]

강아지 자연식 먹는 날 저는 저희 강아지에게 사료와 자연식을 병행해 주고 있어요. 자연식만 해주면 더 좋겠지만 영양성분의 균형을 생각해볼 땐 사료가 좋은 면도 있기 때문이에요. 골고루 먹여서 영양성분의 치..

벚꽃 매화 살구꽃 구분하는 방법 [내부링크]

벚꽃 매화 살구꽃 구분하는 방법 오늘은 황사가 심해서 미세 수치가 600을 넘어버렸네요. 그래도 아침 강아지 쉬야를 거를 수 없으니 단단히 무장하고 나갔다 오면서 바닥에 떨어진 살구꽃이 보이길래 주워왔습니..

강아지 며느리발톱 관리의 중요성 [내부링크]

강아지를 안 키우시는 분들은 강아지 발에 발가락이 네 개씩 있지 않나? 하실 겁니다. 발바닥 모양을 그려놓은 이미지를 보면 동그라미 위에 발톱 모양 네 개를 콕콕 찍어놓은 것들이 많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숨..

벚꽃 매화 차이 [내부링크]

벚꽃 매화 차이 지난주만 해도 봄꽃이 그리 많지는 않았는데, 여기 중부지방에도 하나둘 꽃망울이 터지는 걸 보니 이제 본격적으로 봄꽃 개화 시기가 오려나 봅니다. 화사한 꽃들 덕분에 겨우내 답답했던 마음도..

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한검토 탈출했던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으로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서 한번 적어봅니다. 먼저 말씀드리자면 저는 이런 것에 아주 아주 서투른 사람입니다.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6주 동안 구글로부터 아무..

노견 건강관리 방법 [내부링크]

노견 건강관리 방법 항상 아기 같던 내 강아지가 여덟 살 정도 되면 조금씩 변해가는 게 느껴지지요. 털은 점점 윤기를 잃어가고, 체형도 변해갑니다. 행동이 예전보다 둔해지고, 놀자고 해도 귀찮아하는 때가 많..

애드센스 승인 됐어요. [내부링크]

오늘 아침에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저에게도 도착했습니다. 두 번 만에 승인이 난 것이지만 처음 신청 후 6주가 넘도록 메일이 오지 않아서 속상했었거든요. 찾아보니 이유 없이 무한 검토에 빠졌지만 해결이 안..

나를 못견디게 만드는 강아지의 귀여운 행동들 2 [내부링크]

나를 못 견디게 만드는 강아지의 귀여운 행동들 2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 여러분은 우리 강아지의 어떤 모습을 보실 때 귀엽다고 느끼시나요? 엎드려서 다리를 일자로 쭉 편 채로 날 보며 꼬리를 살랑댈 때, 천장..

패트병의 다양한 활용, 나 없을 때 짖는 강아지 훈련도구로도 좋아요 [내부링크]

페트병의 다양한 활용, 나 없을 때 짖는 강아지 훈련도구로도 좋아요. 작년 12월 25일부터 투명 페트병은 따로 분리하도록 의무화가 된 것 다들 알고 계시지요? 속을 잘 헹군 다음, 라벨을 분리하고, 부피가 작아..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놀이, 노즈워크 (nose work) [내부링크]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놀이, 노즈 워크 강아지들은 후각이 특출 나게 발달한 동물입니다. 강아지의 후각은 사람보다 1만 배, 혹은 1억 배 더 발달했다는 견해가 있을 정도인데요. 강아지들이 이렇게 후각이 뛰어..

귀여워서 나를 못견디게 만드는 강아지의 행동들 [내부링크]

귀여워서 나를 못 견디게 만드는 강아지의 행동들 오늘은 글을 쓰면서 기분이 좋아질 만한 주제를 골라봤는데요. 바로 제가 우리 강아지들과 살아가면서 시시때때로 느끼고 있는 '우리 강아지의 귀여운 행동들'에..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3 [내부링크]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3 벌써 세 번째 포스팅이네요.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한 글이 길어지다 보니 강아지 키우는 게 쉽지 않아 보이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는데요. 보통 문제가 생기는 것은,..

강아지 분리불안 훈련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분리불안 훈련방법 엄마와 떨어지지 않으려는 아이들처럼 강아지들도 분리불안증에 걸린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오오--- 이웃이 집을 비울 때마다 늑대울음소리 같은 강아지의 하울링 소리가 계속..

강아지의 똥꼬 썰매, 항문낭 관리 시급하다는 신호 [내부링크]

똥꼬 썰매라는 용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에겐 어느 정도 익숙한 단어겠지만 강아지를 안 키우시는 분들 중에는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강아지가 사람처럼 앉은..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2 [내부링크]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2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1>을 며칠 전에 작성했었어요. 적다 보니 글이 길어져서 다 적지 못했는데요. 오늘 이어서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2>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남자도 유방암에 걸릴까? [내부링크]

표나리와 이화신을 기억하시나요? 공효진, 조정석 주연의 드라마 <질투의 화신>은 제가 정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중의 하나인데요. 벌써 5년이나 지났지만 지금도 드라마 내용이 시시콜콜 다 기억나는 걸 보면,..

강아지가 나를 사랑할 때 하는 행동 [내부링크]

강아지가 나를 사랑할 때 하는 행동 언어만 다를 뿐이지, 강아지들은 눈빛과, 행동으로 우리들에게 끊임없이 말을 걸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같이 지내다 보면 이 녀석이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구나 하고 직감적..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1 [내부링크]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1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생각지도 못했던 위급상황들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을 먹었을 경우가 특히 그렇지요.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르게 되기 때문에..

강아지가 아플 때 보이는 징후 [내부링크]

강아지가 아플 때 보이는 징후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은 내 강아지가 어디가 아픈지 즉각 알아채기가 어렵다는 점일 거예요. " 저 여기가 아파요. " 이렇게 말해주면 좋을 텐데, 사람처럼 대..

강아지 이름 잘 짓는 노하우 [내부링크]

강아지 이름 잘 짓는 노하우 예전에 티브이 어느 프로그램에서 강아지들이 나왔는데 이름이 초복이 중복이 말복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장난스러운 마음으로 그렇게 작명했겠지만, 평생을 그 이름..

<내돈내산> 당뇨인들의 만두, 비비고 한섬만두 [내부링크]

당뇨인들의 만두, 비비고 한섬 만두 저는 당뇨는 아니지만 전 단계라서 당뇨가 되지 않도록 음식과 운동으로 혈당관리를 하고 있어요. 엊그제 병원에 다녀왔는데 수치가 양호하게 나와서 하던 대로만 관리하면 되..

우리 강아지 동물병원 정할 때 주의사항 [내부링크]

우리 강아지 동물병원 정할 때 주의사항 사람처럼 강아지들도 아프면 동물병원에 데려가야 되는데요. 치료시기를 놓쳐서 안타까운 일이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치료를 받았는데도 제대로 된 처치를 받지 못해 원..

삶도 꿈도 단순해지기 [내부링크]

요즘 제가 기운이 없었는데 오빠가 한우세트랑 향긋한 차를 보내왔네요. 어찌 알았을까요. 가족끼리 느끼는 텔레파시 그런 거였을까요. 고기를 소분해서 냉장고에 정리하고 차를 한잔 마셔봤어요. 무얼 마실까 하..

강아지 입양 후 돌봐주는 방법, 일주일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강아지 입양 후 돌봐주는 방법, 일주일이 중요하다.  열흘 전쯤인가, 어떤 남자분이 작은 아기강아지를 소중히 안고 오는 걸 봤었습니다. 시추 애기 강아지였는데 보물단지처럼 소중히 안고는 계시지만 안는 폼..

금요일 밤 힐링 여행 떠나는 tvN <윤스테이> [내부링크]

금요일 밤 힐링 여행 떠나는 TVN <윤스테이> 여러분은 한 주동안 차곡차곡 쌓인 스트레스를 어떻게 푸시나요? 저는 좋아하는 티브이 프로를 보면서 해결하는 편인데요.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신박한 정리> 외..

1박이라면 강아지 호텔 말고, 집도 고려해 보세요. [내부링크]

1박이라면 강아지 호텔 말고, 집도 고려해 보세요. 지난 명절은 코로나 5인 이상 집합 금지 명령이 유지되어서 5인 이상의 가족 간의 모임도 불가했었지요. 그래서 어르신들을 찾아뵙지 못하고 대부분 명절을 집에..

강아지 산책할 때 꼭 챙겨야 하는 물건 [내부링크]

강아지 산책할 때 꼭 챙겨야 하는 물건 오늘은 미세먼지 수치가 오래간만에 좋네요. 따듯한 날엔 미세먼지 수치가 높고, 오늘처럼 날이 춥고 바람이 불어야만 수치가 내려가는 게 좀 속상하긴 하지만, 그래도 공기..

티셔츠로 강아지방석 만들기 [내부링크]

티셔츠로 강아지 방석 만들기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은 쇼핑하다가 예쁜 강아지 물건을 볼 때마다 집에 있는 댕댕이 얼굴도 떠오르고 마음이 많이 흔들리시죠? 내 물건은 잘 안 사는 사람들도 강아지 물건에 있..

효과입증된 강아지 치매치료제, 사람 치매치료제로 임상실험 준비중 [내부링크]

효과 입증된 강아지 치매 치료제, 사람 치매 치료제로 임상실험 준비 중 사람이나 강아지나 평균수명이 높아지면서 치매환자도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지요. 주변에서 치매 부모님 간병의 고충에 대해서 많이 듣다..

신박하게 정리해주는 TV N "신박한 정리"꿀팁 [내부링크]

신박하게 정리해주는 TVN "신박한 정리" 꿀팁 혹시 "신박한 정리"란 티브이 프로그램 보시나요? 티브이를 잘 안 보는 제가 재방송까지도 즐겨보고 있는 프로가 바로 "신박한 정리"인데요. 이것저것 사서 집안에 계..

아동학대의 끝, 부모 손에 사라지는 아이들 [내부링크]

며칠 전 물고문이란 단어를 뉴스에서 들었습니다. 이모와 이모부란 사람이 열 살 조카를 물고문해서 죽게 했다는 뉴스였어요. 그 충격으로 슬퍼하는 사이 다른 뉴스가 들려왔습니다. 생후 2주 된 아가가 분유를..

강아지 양치질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사람의 장수와 입속 건강은 연관성이 많습니다. 노인이 될수록 영양가 있는 것을 잘 챙겨 먹어야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게 되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 치아가 건강하지 않으면 그런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

피아노 무료악보 창고, 마피아 (마음만은 피아니스트) [내부링크]

피아노 무료 악보 창고, 마피아 (마음만은 피아니스트) 저 어릴 때만 해도 피아노 배우는 친구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었는데 요즘은 참 많이들 배우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피아노가 보급화되면서 밤에도 소음 없..

반려견의 소통채널 "카밍시그널" [내부링크]

반려견의 소통채널 "카밍 시그널" 강아지랑 같이 살고 있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일회적인 게 아니라 강아지들이 가끔씩 하는 일련의 행동들이 있습니다. 배를 보이고 발라당을 한다든지, 꼬리를 세게 흔드는 행..

화초 벌레 박멸 4가지 방법 [내부링크]

화초 벌레 박멸 4가지 방법 나의 성향에 꼭 맞는 취미생활은 생활에 활력을 주지요. 저는 여러 가지 취미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화초 가꾸는 것도 큰 부분이에요. 화초를 키우면 집안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강아지 평균수명은? 가장 오래 산 강아지는 몇살? [내부링크]

강아지 평균수명은? 가장 오래 산 강아지는 몇 살? 예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인데 요즘은 티브이 광고에서 강아지용 사료나 간식 선전을 심심치 않게 보게 됩니다. 3집당 1집이 애견 가정이라고 하지요. 이..

야생조류 보호해주는 버드세이버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야생조류 보호해주는 버드세이버를 아시나요. 저희 집은 도심에서 좀 벗어난 곳에 있습니다. 앞산이 가까이 있어서 여름엔 우거진 녹음이 참 멋스럽고 겨울엔 눈 내린 설경이 얼마나 아름다운 지 모릅니다. 여기로..

달달한 미니멀 라이프 [내부링크]

작년에 난 미니멀한 라이프를 위해 집안에 있던 많은 물건들을 정리했었다. 쓰지도 않는 물건들은 볼 때마다 계속 스트레스를 받았었고 더 이상 그렇게 살기 싫어졌었다. 그렇게 물건들을 정리하며 집안에는 빈 벽..

강아지 산책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강아지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뭘까요? 뭐니 뭐니 해도 맛난 간식 아닐까? 생각하는 분도 많으시겠죠? 저희 집은 강아지 산책이 최고입니다. 맛난 것을 먹다가도 산책 가자 하면 다 버려두고 버선발로 쫓아 나오..

미세먼지, 강아지 산책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미세먼지, 강아지 산책 어떻게 할까? 저는 아침에 일어나면 미세먼지 앱과 카페 수치부터 확인합니다. 그리고 휴대용 측정기로 초미세 수치를 직접 재면서 하루를 시작하죠. 몇 년 전부터 이게 당연한 일상이 되..

강아지 입양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에게 [내부링크]

강아지 입양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에게 저는 23년째 반려견과 함께하는 중입니다. 두 아이는 무지개다리를 건넜고 지금은 또 다른 두 아이와 살고 있지요. 유기견이었던 아이들이 오 갈 곳이 없어 잠시 봐주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