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is의 등록된 링크

 itsi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7건입니다.

소백산 등산코스( 어의곡에서 비로봉 - 연화봉 그리고 희방사까지) [내부링크]

부드러운 어머니의 품(소백산) 어디를 : 소백산(어의곡 -> 비로봉 -> 연화봉 ->희방사) 언 제 : 2007년 5월 20일 누구와 : 두레산악회 정기산행 날 씨 : 맑음/따뜻함 산행시간 : 대략 7시간 소주 한잔만,,,,, 하고 갑시다. 족발에 딱 한병입니다. 낼 소백산 산행도 있고,,,, 몇번을 강조한다. 족발 무좀 있는 걸루,,, 글구! 린양 하나요,,, ~~~숑님! 무좀걸린 족발이 맛있다며,,,,, 행운에게 전화한다. 퇴근 했나? 퇴근 전이란다. 와서 소주 한잔하고 가라,,, 누구랑 있는데? 알것 없다.... 이렇게 시작한 자리가 새벽까지 이어졌다. 처음 약속은 어딜가고,,, ~~~숑님! 은 두잔, 행운은 약간,,, 맥주로,,, 나홀로 취했다. 담배를 다시 피우던지 해야지 나원,,, 다음날 산에..

경남 사천 와룡산 [내부링크]

경남 사천 와룡산 1.일시:2020년1월5일 (일요일) 2.산행코스 백천사앞 주차장 - 백천재 - 민재봉 - 헬기장(점심) - 와룡산(새섬봉) - 도암재 - 천왕봉 - 남양저수지 3.산행시간 : 5시간 (식사시간 포함) 오전7시 금빛 버스에 몸을 싣는다. 오랜만에 만나는 산우님들과 간단히 인사를 나누고 아직 날이 밝지 않은 어둠을 헤치며 사천을 향하여 출발한다. 얼마나 달렸을까 10시30분 백천사 주차장에 도착했다. 편안한 길을 올라 백천골에 접어듭니다. 이런 너덜길도 있고요. 땀을 한바탕 흘린뒤에야 백천재에 도착했습니다. 능선길 민재봉이 눈앞에 나타납니다. 이제 저기만 오르면 민재봉을 만날 수 있습니다. 봄에 와룡산에 오면 진달래 터널을 걸을 수 있겠네요. 이제 민재봉 정상입니다. 오늘 날씨가 산행하기..

완주 천등산 등산코스 : (대둔산과 마주한 완주 천등산) [내부링크]

8월에 만난 완주 천등산의 여름 천등산은 전북 완주에 있는 산으로 대둔산과 마주 보고 있고 대둔산에 가려져 등산 매니아들만 찾는 산인데 지금 한참 등산로 정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 등산로 정비가 되고나면 많은 산꾼들이 찾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언제 : 2023년 8월20일(일요일) 어디 : 완주 천등산(706.9m) 산행시간 : 약 4시간(7.7km) 산행코스 : 원장선 마을 - 감투봉 - 천등산 - 고산촌마을 누구랑 : 대전두레산악회 회원들과 오늘 산행은 8월 무더위로 산행 후 대둔산 계곡물에서 야유회를 겸하는 산행입니다. 간단하게 여름 산행을 한 후 계곡에서 시원하게 하루를 보내는 하루인데 계획대로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대전에서 대둔산을 거쳐 전주 가는 국도변 국제게임학교가 있습니다. 그곳에 하차..

초전도체의 이해와 활용 : 상온 초전도체 LK-99 와 퀀텀에너지연구소 그리고 초전도체 관련주 [내부링크]

상온 초전도체 시대가 오려나? 초전도체는 전기 저항이 없는 물질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초전도체를 이용한 에너지 저장장치(SMES), 초전도 변압기, 초전도 케이블, 초전도 발전기 등이 있습니다. 초전도체를 활용하면 전기에너지의 효율성을 높여서 에너지 소비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초전도체의 응용으로는 자기 공명영상(MRI), 핵 자기 공명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초전도체는 대형 강입자 충돌기의 구조 내에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1. 초전도체란? 2. 초전도체의 원리 3. 초전도체의 종류 4. 초전도체의 활용 1. 초전도체란: 초전도체는 전기 저항이 없는 물질로, 임계 온도 이하에서 금속, 합금, 반도체 또는 유기 화합물 등의 전기 저항이 갑자기 없어지는 현상입니다 . 최근에는 상온에서도 초전도성..

통영 연대도 만지도 가는길 : 달아항-연대도 만지도 출렁다리 [내부링크]

통영 가볼 만한 곳 달아항에서 연대도 만지도 당일치기 배시간 통영 한려해상 바다백 리 길 중에 당일치기 가능한 연대도 만대도에서 친구들과 1박하며 휴식을 취하고 싱싱한 회를 안주 삼아 소주도 한잔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왔습니다. 언제 : 2023년 7월 15~16일 어디 : 통영 연대도 만지도 누구랑 : 친구들 8명 배시간 : 달아항에서 입도 : 15일 오전 11:40 연대도에서 출도 : 16일 오전 12:00 요금 : 성인 왕복 10,000원 배운행시간 : 20여분 (달아항에서) 통영 달아항 매표소 입니다. 대전에서 아침식사도 거르고 일찍 도착하였습니다. 장맛비로 호우경보가 내려져 앞이 잘 보이지 않는 상황에도 출발했습니다. 오래전에 예약된 여행이라 취소를 못하고 출발했습니다. 달아항에서 20분 거..

대전 갑천 홍수주의보(만년교,원촌교 통행제한) [내부링크]

7월14일 대전 갑천 홍수주의보 (만년동 갑천변)지리한 정마비가 계속 내리고 있습니다. 만년교,원촌교 통행제한 재난문자가 와서 나가보았습니다. 잔듸밭 전체가 물에 잠겨 있습니다. 오리떼들도 가장자리로 피신해 있고 내려가는 물살이 엄청납니다. 비 피해 없도록 잘 살피고 조심해야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심장 건강유지 하는 법 [내부링크]

심장 건강계획 : 더운 날씨에 심장 건강을 위한 주의사항 퀸카 (Queencard) 아티스트 (여자)아이들 앨범 I feel 발매일 2023.05.15 더운 날씨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심장 건강계획 더운 날씨가 계속되면 심장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높은 온도와 습도는 심장이 더 많은 피를 순환시켜야 하고, 땀을 통해 수분과 전해질을 잃게 만듭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심장 건강을 위해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첫째,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물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체온을 조절하고, 신체의 염분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카페인이나 알코올이 들어있는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음료는 수분을..

인디아나 존스와 운명의 다이얼 [내부링크]

잃어버린 유물 찾기: 인디애나 존스와 운명의의 다이얼 인디아나 존스와 운명의 다이얼의 제작진과 출연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감독: 제임스 맨골드 - 각본: 데이비드 코에프, 조지 루카스 - 제작: 프랭크 마샬, 캐서린 케네디 - 음악: 존 윌리엄스 - 주연: 해리슨 포드 (인디아나 존스 역), 피비 월러 브리지 (매기 역), 매튜 맥커너히 (맥스 역), 베네딕트 컴버배치 (클라우스 역), 앤젤리나 졸리 (니콜 역) - 조연: 존 레이스 데이비스 (살라 역), 카렌 알렌 (마리언 역), 션 코네리 (헨리 존스 시니어 역), 마크 해밀 (마커스 역) 안녕 여러분! 저는 또 다른 영화 리뷰를 가지고 돌아왔는데, 이번에는 인디애나 존스 시리즈의 최신작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인디아나 존스와 데스티니스 다..

범죄도시3 솔직후기 : 마동석의 시원한 액션 장르 영화 [내부링크]

범죄도시 3 한국 액션 영화 안녕하세요, 오늘은 범죄도시 3이라는 영화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범죄도시 3은 2023년 6월 30일에 개봉한 범죄 스릴러 영화로, 범죄도시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입니다. 저는 범죄도시 시리즈의 팬이라서 이번 영화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실제로 보고 나니 어떤 감정을 느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영화의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은 전작에서 살아남은 마동석이 연기하는 강형일 형사입니다. 강형일 형사는 전작에서 범죄 조직의 보스를 죽인 후, 자신의 동료들과 함께 은퇴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강형일 형사의 집이 폭탄 테러에 휩싸이고, 그의 가족과 친구들이 모두 죽게 됩니다. 강형일 형사는 자신을 노리는 적이 누구인지 알아내기 ..

'엘리멘탈' 영화순위 1위 [내부링크]

엘리멘탈 : 마법과 신비의 세계로 가는 스릴 넘치는 여행 Elemental은 사람들이 불, 물, 지구, 그리고 공기의 네 가지 요소를 통제하는 힘을 가진 환상적인 세계의 렌즈를 통해 이민, 다양성, 그리고 소속감의 주제를 탐구하는 새로운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놀라운 애니메이션, 진심 어린 스토리텔링, 그리고 사회적 논평을 결합한 영화를 찾고 있다면, 디즈니/픽사의 최신 제품인 Elemental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Elemental은 매일 발생하는 이민자 경험, 차별, 분리, 미시적 공격 및 문화 간 관계에 대한 시각적으로 놀라운 우화입니다. 가족들에게 더 나은 삶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이민자들과 난민들의 자녀들이 직면한 독특한 도전들 뿐만 아니라. 이 영화는 그들의 차이점..

안동 학가산 등산코스 (천주마을 ~ 학가산(국사봉) ~ 광흥사) [내부링크]

안동 학가산 천주마을에서 광흥사 안동 서후면 학가산 광흥사 언제 : 2023년 6월 18일 어디 : 안동 학가산 등산코스 : 천주마을 마당바위 동학가산성 국사봉(학가산) 서학가산성 당재 복지봉 광흥사 (8.5km / 4시간30분) 안동 학가산은 안동 서후면과 예천 보문면의 경계에 있는 882m 산으로 근처에 높은 산들이 없고 학가산만 우뚝 솟아 있어서 방송국 중계탑들이 정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우뚝 홀로 솟아 있다보니 멀리 낙동강까지 조망이 가능하고 동서남북 어디를 둘러 보아도 시원한 조망을 즐길수 있습니다. 천주마을 입니다. 지금은 버스가 천주마을 입구까지 들어 옵니다. 여기가 버스종점 회차 지역입니다. 천주마을이 해발 400여m 되는것 같습니다. 도로도 좁고 주차장이..

새해 일출 계족산 일출 [내부링크]

2022년 계족산 일출 2022년 1월 1일 계족산 일출을 보러 새벽길을 나섰습니다. 일출 예정시간은 7시 41분입니다. 밖에 온도는 영하의 추운 날씨로 완전 무장을 하고 비래사 입구로 출발합니다. 비래사 입구 주차장 만차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안올 줄 알았는데 그래도 많이들 오셨나 봅니다. 그래서 주위 상가 주차장에 주차를하고 출발합니다. 일출 시간에 맞추려면 서둘러야 합니다. 남은 시간 30분 앞서가는 사람들을 추월하며 바쁜 걸음을 걸으니 숨이 차오르고 등짝에 땀이 주루루 흘러내립니다. 영하의 추위는 멀리 도망갔습니다. 가슴이 터질것 같은 쾌감이 올 때쯤 절고개에 도착하니 10여분 여유가 있습니다. 일출을 보려면 여기서 성재봉까지 조금 더 올라가야 합니다. 오늘 일출 장소는 성재봉 입..

대전 세종 ~ 유성 누리길 1구간의 봄꽃 [내부링크]

대전 갑천길에 봄소식 전해주는 봄꽃 대전의 3대 하천은 대전천 유등천 그리고 갑천이 있다. 그중에서 갑천은 금산 대둔산에서 발원하여 금산 논산 대전을 흘러 금강과 합류하는 대전의 최대 하천이다. 그 갑천에 대전 유성에서 세종까지 누리길이 만들어져 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갑천의 누리길이다. 오늘은 그 길을 걸으며 봄소식을 들려주고 싶다. 목련꽃 봉우리가 곧 터질 듯 앙증맞은 모습으로 먼저 반겨준다. 누리길 코스 : 만년동 카이스트 앞 갑천변 유림공원 유성천 유성구청방향 유성시장 현충원역 한밭대 입구 사거리 박산(201m) (왕복: 약 6시간) 갑천변 길을 따라 걷다가 유성천을 거슬러 올라가면 대전현충원 뒷산 갑하산에 다다르는데 유성천은 갑하산에서 발원되는 듯하다. 오늘은 현충..

대전근교 옥천 가볼만한곳 금강휴게소 옻문화단지 어깨산 망덕산 등산코스 [내부링크]

옥천 옻 문화단지 어깨산 망덕산 옥천 어깨산에서 바라보는 굽이치며 흐르는 금강의 물줄기가 불타오르는 마음을 고요하게 잠재운다. 어디 : 옥천 어깨산 (망덕산) 언제 : 2021년 3월 7일 등산코스 : 옻문화단지주차장 어깨정 어깨산(441m) 호랑이굴 망덕산(365m) 새재갈림길 조령 마을 주차장 (약 7km/3시간) 대전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휘몰아치며 흐르는 금강의 자태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하여 아침 일찍 멀리 한양에서 출발한 친구를 대전역에서 만나 옥천 금강유원지 휴게소로 향한다. 아침 날씨는 춥지 않고 화사한 봄 날씨이다. 금일 산행은 좋은 날씨에 멀리 조망까지 맛볼 수 있는 즐거운 산행이 될 것이다. 대전에서 옥천 국도를 타고 오다가 폐 경부고속도로를 경유하여 오면 3..

계룡 향적산 (국사봉) 대전근교 등산코스 [내부링크]

계룡 논산 향적산의 한가로운 오후 향적산은 계룡산을 조망하고 대전 근교산들을 사방으로 조망할 수 있고 신도안 도인들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명산입니다. 어디 : 계룡 향적산(국사봉) 언제 : 2021년 2월 21일 등산코스 : 무상사 주차장 물탕 싸리재 장군암 삼거리 계룡산 조망터 헬기장 향적산(575m/국사봉) 헬기장 향적 산방 무상사 주차장 (4.3km / 2시간) 향적산은 신도안 시절 도인들의 땀의 향기와 계룡산의 향기를 가장 잘 맡아볼 수 있는 산이라는 데서 유래되었다는데 어떤 것이 진실인지 알 수 없습니다. 국사봉은 조선 개국 시 신도안을 도읍지로 삼기 위해서 이성계가 여기에 올라 국사를 논의했다고 하여 국사봉이라 이름 지었답니다. 이런 명산에 올라 도의 향기와 계룡산..

대전 계족산 황톳길 겨울이야기 [내부링크]

계족산 황톳길에 봄이 오는 풍경 대전 계족산! 맨발 걷기 황톳길! 계족산 황톳길의 겨울 이야기 어디 : 대전 계족산 황톳길 언제 : 2021년 2월 7일 등산코스 : 비래사 절고개 시계방향 항톳길 계족산성 삼거리 임도삼거리 절고개 비래사 (15km/약 3시간) 일요일 아침 비래사 입구 주차장에는 만차입니다. 다시 주차장을 나와서 나만의 비상주차 구역 상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행 준비를 합니다. 운동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바람도 불지 않고 봄을 부르는 날씨입니다. 약간 미세먼지가 끼여있기는 합니다. 여기는 선비마을 5단지 뒤편입니다. 언제부터인가 고속도로 터널을 앞에 호떡을 굽는 아저씨가 있습니다. 아무튼 오래되었습니다. 이제는 계족산의 먹거리로 유명해진 호떡 트럭이 되었습니다. 줄을..

설날 연휴기간 산 날씨 노르웨이기상청(YR) 예보(2월6일 ~2월14일) [내부링크]

구정 연휴기간(2월 6일~2월 14일) 노르웨이 기상청 국립공원 날씨예보 노르웨이 기상청 www.yr.no Dagens værvarsel for ditt sted Dagens værvarsel time for time, langtidsvarsel og nedbørkart fra NRK og Meteorologisk institutt. Søk blant 13 millioner steder i Norge og verden. www.yr.no 국립공원 산 설날 연휴 일기예보 2021년 2월6일 ~ 2월 14일 설날 연휴기간 (2월 6일 ~ 2월 14일) 날씨예보(노르웨이 기상청) 노르웨이 기상청은 전 세계 1,200만 개 지점의 날씨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도 노르웨이 기상청 날씨예보를 무료로..

계룡산 수통골 금수봉 빈계산 등산코스 [내부링크]

대전 근교 등산코스 수통골의 겨울모습 대전 근교 등산코스 계룡산 수통골 계룡산 금수봉 빈계산 아침 햇살이 눈부시다. 붉게 물들어오는 하늘이 벌써 해가 떠올랐다. 춥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다. 벌떡 이부자리를 걷어차고 일어난다. 서두르자! 언제 : 2021년1월31일 어디 : 계룡산 수통골 (금수봉, 빈계산) 등산코스 : 수통골 주차장 수통 폭포 금수봉 삼거리 금수봉 성북동 사거리 빈계산 수통골 주차장/(약 7km/2시간 30분) 탐방지원센터를 통과하고 화장실을 지나면 나타나는 도덕봉 오르는 첫 등산로 초입이 나타난다. 오늘은 수통골 산책로 계곡을 따라 올라가서 수통골 등산코스 반쪽 잘라먹기를 할 것이다. 그래서 여기를 지나친다. 지족동 집에서 여기까지 뛰어와서 전체 완주하기는 무리 일 ..

대전근교산 우성이산 등산코스 [내부링크]

대전 우성이산 (화봉산) 가벼운 등산코스 대전 우성이산 (화봉산 / 226m ) 어디 : 대전 엑스포 뒷산 (우성이산, 화봉산) 등산코스 : 대전엑스포 마케팅공사 앞 우성이산 전망대 화봉산 우성이산 전망대 대전 청년 하우스 앞 / 약 4km (2시간) 대전 갑천변에서 바라본 우성이산 모습입니다. 앞에 보이는 산이 우성이산 뒷에 보이는 산이 화봉산입니다. 이곳을 왕복하여 다녀올 생각입니다. 그다지 춥지 않고 운동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도룡동 유성 소방서 옆 도로를 따라서 걷다 보면 대전마케팅공사 앞에 우성이산 오르는 초입이 반갑게 인사합니다. 여기서부터 산행 시작합니다. 산행 시작하며 보이는 첫 번째 표지판 우성이산까지 500m 남았는데 초입부터 1km 정도 됩니다. 약간 오르막을 오르면 이..

대전근교 맛집 공주 사곡 통천포솥뚜껑매운탕 [내부링크]

공주 사곡 솥뚜껑 새우 매운탕 공주 사곡 솥뚜껑 새우매운탕 대전 근교에서 한끼 부담없이 다녀 올 수 있는 통천포솥뚜껑매운탕 통천포솥뚜껑매운탕 전화번호 :041-841-7647 충남 공주시 사곡면 신영리 9-10 통천포솥뚜껑매운탕집의 주소지는 사곡면에 속해 있으나 생활권은 우성면소재지에 가깝습니다. 우성면소재지에서 초등학교를 지나쳐 옛 국도길로 5분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은 지인들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공주사곡에 있는 매운탕집에서 점심을 해결 하러 왔습니다. 넓은 주차장에 규모가 상당하게 큰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밖에 휴식 공간들도 만들어져 있구요. 통천포매운탕집 주차장 앞에는 유구천이 바로 있구요. 오늘 날씨가 쌀쌀해서 얼음이 얼어 있습니다. 우성면에서 국도따라 오면 이 다리가 보이는데 다리..

계룡산 등산코스 남매탑 / 갑사가는길 [내부링크]

계룡산 남매탑의 겨울풍경 계룡산 상원암 남매탑의 겨울 학창시절 국어교과서에 나오는 수필 "갑사가는길" 학창시절 국어시간이 생각나게 하는 산행길 입니다. 갑사가는길 숨이차고 힘들때 상원암 남매탑이 쉴곳을 마련해 주는 곳입니다. 오늘도 잠시 숨고르기 하면서 남매탑의 겨울 풍경을 담아봅니다.

계룡산 등산코스 (천정골에서 금잔디고개 갑사 연천봉 관음봉 삼불봉 남매탑 동학사까지) [내부링크]

계룡산 동학사 상원암 신흥암 갑사 등운암 둘러보기 계룡산 종주 언제 : 2020년 12월 20일 어디 : 계룡산 등산코스 : 천정골남매탑금잔디고개갑사연천봉관음봉자연 성능 삼불봉남매탑동학사주차장/(약 14km/6시간) 오랜만에 계룡산을 들려본다. 코로나로 모든 산행이 취소되고 무거워진 몸이 스트레스를 주려한다. 그래서 힘든 산행코스를 선택하였다. 계룡산 종주! 동학사 들어가는 초입이다. 여기가 천정골 입구로 문화재 관람료를 내지 않고 계룡산 산행할 수 있는 코스이다. 좀 더 일찍 서둘렀어야 했는데 늦었다. 10시 13분 출발이다. 더욱 강화된 코로나 방역지침으로 등산객들이 몇 명 보이질 않는다. 혼자서 계룡산을 차지한 느낌이다. 겨울 계룡산 낙엽이 떨어져 쓸쓸하고 차가운 모습이지만 숲 안..

둔산동 맛집 (다복 마라탕. 양꼬치) [내부링크]

둔산동 양꼬치. 마라탕 전문점 다복 둔산동 다복 마라탕.양꼬치 언제부터인가 대전에 양꼬치점이 하나 둘 생겨났습니다.. 우리들에게는 생소한 먹거리 양고기입니다. 양고기를 먹어본 거는 손가락으로 셀 수 있습니다. 한번! 딱 한번! 손가락이 많이 남습니다. 우리들에게는 양과 비슷한 염소가 있습니다. 염소 또한 우리들의 식탁에 잘 오르지 않는 음식입니다. 그래도 염소 음식은 몇 번 접해본 기억이 있습니다. 탕과 수육으로 그런데 양고기는 꼬치 또는 바비큐로 요리하는 것이 가요? 맛은 비슷할까요? 오늘은 그 새로운 요리 양고기를 먹으러 왔습니다. 대전 서구 갈마동 828번지 042-486-9295 대전 둔산여고 사거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픈 한지는 얼마 안 된 것 같고요. 사장님이 목포에서 하시다가..

대전시청 코로나 확진환자 대거발생(12월14일) [내부링크]

대전시청 서산 기도원 관련 코로나 19 환자 서산 기도원(당진 나음 교회 ) 관련 대전 코로나 19 확진환자 무더기 발생 대전에서 코로나 19 확진 환자가 무더기로 발생했다. 서산 기도원 관련(당진 나음 교회) 확진자가 19명이나 발생하였다고 대전시에서 발표했다. 644 미채 번 12.14 60대 중구 서산 OO기도원 입원 예정 643 미채번 12.14 70대 유성구 서산 OO기도원 입원 예정 642 미채번 12.14 20대 유성구 서산 OO기도원 입원 예정 641 미채번 12.14 40대 유성구 서산 OO기도원 입원 예정 640 미채번 12.14 50대 유성구 서산 OO기도원 입원 예정 639 미채번 12.14 30대 유성구 서산 OO기도원 입원 예정 638 미채번 12.14 20대 유성구 서산 OO기..

세종 비학산~바람재~금병산 누리길 등산코스 [내부링크]

세종시 대평리 비학산에서 대전 금병산까지 2020년도 이제 한 달 남았다. 올해는 코로나19가 우리들 일상을 바꾸어 놓았다. 내 세대에 이런 역병이 발생을 하다니 역사책에서 보았던 그런 역병이다. 코로나 19가 발생한 지 거의 1년이 지나가고 이제는 인간들의 반격만이 남았는데 반격하기가 녹녹지 않다. 며칠 전부터 좋은 소식이 들려온다.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어 접종을 시작했다는 소식이다. 우리나라는 몇 개월 지나야 접종된다는 속보가 계속 뜬다. 12월 산악회 종 산제 가서 내가 좋아하는 산신께 빌어 봐야겠다. 언제 : 2020년 12월 6일 어디 : 세종시 비학산~금병산(372M) 누리길 등산코스 : 2 주차장 비학산 일출봉 바람재 금병산 바람재 / (약 12km/4시간) 제2주차장 : 세..

대전 새벽을 여는 사람들 (대전 새벽시장) [내부링크]

대전 새벽시장 (대전역 깡통시장) 어둠이 가시지 않은 새벽 첫 기차가 어둠을 뚫고 대전역에 들어서면 시골 어르신들의 머리와 수레에 각종 농산물이 들려 바쁘게 대전역 광장으로 향한다. 이 대전역 광장에는 어두운 새벽에 장이 서고 날이 밝으면 사라지는 대전 새벽시장이 열린다. 내가 대전역 광장에 도착한 것은 7시경 날이 밝았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장을 보기 위하여 분주하게 움직였다. 한 여름 장마에도 잘 자라준 농산물을 수확해서 새벽 첫 기차를타고 달려온 신선한 농산물들이다. 수확의 계절 가을에 나오는 제철 과일들도 자태들을 뽐내며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신선한 야채들 아욱,근대,고구마순 등등등 동네 농협마트 보다도 신선하고 가격이 저렴하다. 대전 근교 농촌에서 새벽 첫 기차를 타고 도시 대전에 진출한 ..

화순 옹성산 (화순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화순 옹성산에서 가을을 배웅하고 또 다른 가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떠나는 가을이 아쉬워서 남쪽으로 남쪽으로 가을을 찾아 나섭니다. 언제 : 2020년 11월 15일 어디 : 전남 화순 옹성산(572m) 등산코스 : 유격대 1 주차장 옹암 바위옹암 삼거리쌍문 바위 백련암터옹성산철옹산성2 주차장/(약 8km/3시간) 옹성산은 전남 화순군 동북면에 있는 산으로 항아리 엎어놓은 듯한 산으로 옹기 모양을 하고 있어서 옹성산이라 부른답니다. 근처에 있는 깍아지른듯한 백아산과는 달리 부드러운 옹기 같은 산입니다. 진안 마이산 바위를 연상되는 그런 바위산입니다. 동복 유격대 정문에 있는 1 주차장입니다. 진입도로가 좁아서 대형차량은 새로 난 길을 이용해 2 주차장에 주차해야 됩니다. 옹성산 다녀간 지 언..

충남 홍성 오서산 등산코스(상담마을→정암사→홍성 오서산 억새능선→보령 오서산→쉰질바위 임도길→정암사→상담마을) [내부링크]

충남 가볼만한 곳 홍성 광천 오서산 만추 홍성 오서산 은빛 억새풀이 그리워 10월 마지막날에 그리운 이들과 한쪽의 추억을 만들었다. 언제 : 2020년 10월 31일 어디 : 충남 홍성 광천 오서산 등산코스 : 상담마을 정암사 억새능선(전망대) 홍성 오서산 임도길 삼거리 보령 오서산 임도길 삼거리 정암사 상담마을/ (약 12km/4시간) 상담마을 주차장 가을날 눈부신 억새를 보기 위해서 많은 산꾼들이 몰리는 계절인데 코로나 때문인지 한산해 보인다. 오서산을 찾을 때면 항상 여기 주차장에서 이벤트가 열렸는데 오늘은 작은 음악회를 준비 중이다. 곧 시작할 것 같은데 아쉽게도 갈길이 멀어서 산행을 시작한다. 워밍업 하듯 마을을 지나 등산로에 진입하여 땀이 흘릴 즈음에 임도와 만난다...

대전 식장산 등산코스 (세천공원→구절사→독수리봉→식장산→전망대→세천공원) [내부링크]

대전 식장산 종주 깊어가는 가을의 끝자락 깊어가는 가을의 끝자락에 식장산을 찾았다. 잡아두고 싶은 아쉬움에 한참을 서성이다 작별 인사를 하고 뒤돌아 왔다. 언제 : 2020년 10월 18일 어디 : 대전 식장산 산행코스 : 세천공원 주차장 세천 수원지 주차장 옥천 경계 능선 깔딱고개구절사 독수리봉kt중계탑식장산 전망대 kt중계탑 삼거리세천유원지 주차장 /(약 12km / 4시간) 세천공원 주차장 그다지 이른 아침은 아닌데 코로나 때문인가 주차장이 많이 비어있다. 주차장과 그 옆에 가족 공원을 잘 정비해 놓았다. 오랜만에 느끼는 손시러움 저절로 손이 주머니에 간다. 약 12km 되는 산행 오랜만에 식장산 정상과 전망대를 보고 오기로 한다. 대전시 전망대를 새로 만들어 놓았다는데 아직 가볼 ..

대전근교 옥천가볼만한곳(옥천 군북 돌팡깨 - 방아실 옥천수생식물학습원) [내부링크]

대전 근교 드라이브하며 맛 따라 대청호 따라 향수의 고장 옥천 물 맑고 산 많은 마음의 고향 옥천 구석구석 알려지지 않은 명소가 많아 보석 같은 옥천 고향의 그리움이 풀 풀이 나는 대청호반길을 드라이브했다. 늦은 아침 산에 오르기는 괜히 귀찮아진다. 방에 뒹굴뒹굴했다가는 저녁에 많은 후회를 할 것이다. 그래서 길을 나섰다. 전에 인터넷에서 우연히 보았던 대전 근교 옥천 방아실에 있는 옥천 수생식물 학습원을 탐방하고 근처에서 점심을 먹을 요량으로 출발했다. 대전 비래동 옛 고속도로를 통과하여 길을 잡았다. 현재 시절이 봄이었으면 벚꽃길 드라이브하는 코스를 잡았을 것이나 오늘은 편한 길 고속도로 옛길을 달린다. 고속도로 옛길을 벗어나 국도로 접어들어 어느 정도 가다 보니 처음 보는 공원이 생겼다. 차을 세우..

대전 맛집 만년동 만년건강보리밥 [내부링크]

만년동 맛집 김치찌개, 된장, 제육볶음, 보리밥 김치찌개보리밥 제육 보리밥 된장 보리밥 오늘 점심 뭘 먹을까? 만년동에 가성비, 맛 최고인 집이 있습니다. 만년 건강 보리밥 오늘도 그 보리밥 먹으러 갔습니다. 12시 이전에 가던지 13시 이후에 가던지 한가하게 맛을 음미하며 보리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는 간편합니다. 가격 보시면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리밥은 그냥 기본적인 된장찌개가 나오는데 가격은 5천 원이고요. 김치찌개는 된장찌개 대신에 얼큰한 김치찌개에 보리밥이 나오는데 가격이 6천 원입니다. 제육 보리밥은 된장찌개 대신에 제육볶음이 나오고요 가격은 6천 원입니다. 가성비 맛 최고인 이유입니다. 그 외 메뉴는 저녁 소주 막걸리 안주하시면 되고요.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얼마 전부터..

한끼식사 햇반 볶은김치덮밥 [내부링크]

나를 챙기는 한 끼 식사 어머니 가정식 밥상 바람 살랑거리는 가을날 혼밥 해보면 어떨까? 준비물 준비하기/ 1인분 햇반 볶은김치덮밥 1개, 삶은 계란 1개 , 참기름 얼마 전 처음으로 도전해 보았던 전주식 비빔밥 컵밥이 그런대로 먹을만 했었나 편의점에 가서 한 끼 식사를 위하여 고민하던 중에 컵밥이 눈에 들어와 그래서 결정했습니다. 이번에는 타사 제품 볶은 김치덮밥으로 내용물은 크게 다르지는 않다. 햇반, 김치덮밥소스, 고소한 김과 깨 그 외로 나는 삶은 계란, 참기름을 준비합니다. 사용 설명서 사무실에 전자레인지가 없는 관계로 전기밥솥에 물과 함께 끓였다. 10여분 컵 용기에 햇반과 김치 볶은 소스 그리고 김과 깨소금을 넣어줍니다. 햇반을 보니 용량이 적다는 느낌입니다. 추가로 준비한 삶은 계란 1개도..

대전 계족산 등산코스 (장동 → 계족산성→ 절고개→임도삼거리→산디마을→장동 계족산 코스모스 ) [내부링크]

계족산 황톳길과 계족산성 메타세콰이어길을 어느 가을날 걷다. 어느 멋진 가을날 장동 산림욕장 입구의 코스모스가 그리워 계족산 산성길을 걷는다. 언제 : 2020년10월3일 어디 : 대전 계족산 장동산림욕장 산행코스 : 장동산림욕장 숲 속 공연장 이현동 방향 삼거리 계족산성 입구 계족산성 성재산 절고개 임도삼거리 산디마을 장동산림욕장 / (약 10km / 3시간) 코로나 19로 인하여 등산객이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많은 분들이 오셨나 봅니다. 주차장에 만차라 산디마을 들어가는 도로 옆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대전 시내에서 산디마을까지 74번 버스가 들어오네요. 장동산림욕장 입구입니다. 입구부터 가을 향기가 느껴집니다. 계족산은 대전 시민들의 쉼터입니다. 여러 곳에서 접근이 가능..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수상작 제19회(2020년) [내부링크]

제19회(2020년)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수상작품 제19회(2020년)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총 77점 수상 대상 설악산 "승천" 권영덕 선정 제19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은 지난 7월 한 달간 작품 4,683점이 접수되어 대상 설악산 "승천"를 포함하여 77점이 수상되었습니다. 대상 설악산 "승천" 권영덕 하늘로 힘차게 솟구치는 구름이 설악산 기암괴석을 감싸며 올라갑니다. 최우수상 가야산 "비 내리는 해인사" 서정철 절집의 단아한 한옥 처마에서 빗방울이 떨어지는데 누군가의 눈물인가요? 최우수상 속리산 "문장대에 진달래 필 때" 김흥순 진달래 너머로 흰구름이 속리산 암봉을 넘어가는 모습이 환상입니다. 우수상 지리산 쌍계사의 가을 이도은 해인사 절집의 지붕과 단청이 가을 단풍과 잘 어울려 가을이 깊어 갑니다...

간월산 신불산 등산코스 배내고개-복합웰컴센터의 가을동화 [내부링크]

영남알프스 배내고개에서 신불산 홍류폭포 복합웰컴센터까지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어디론가 떠나보자! 억새가 출렁이는 영남알프스 간월산 신불산에서 가을동화를 쓰다. 언제 : 2020년 9월 20일 어디 : 울산 간월산 신불산 억새길 산행코스 : 배내고개 배내봉(966m) 간월산(1069m) 간월재 신불산(1159m) 신불산 공룡능선(칼바위) 홍류폭포 복합웰컴센터 / (약 10킬로 / 6시간) 배내고개 주차장입니다. 새벽 5시 30분 집 나올 때는 쌀쌀한 날씨였습니다. 벌써 가을인가? 바람막이를 준비했습니다. 해가 뜨고 나니 다시 여름 날씨입니다. 오전 10시 30분 배내고개에 도착하니 가을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옵니다. 하늘을 보니 새파란 코발트 하늘이 가을임을 알려줍니다. 오늘 하루 가..

귀농귀촌 교육 대전 귀농 근로 체험교육 80시간 [내부링크]

(1기) 농업 일자리 체험교육 농업분야 취, 창업 전직 희망자 및 영농 관련 체험 희망자 코로나 19로 인하여 실직 폐업, 휴직 중인 사람을 위한 영농 근로 체험교육 귀농귀촌에 관심 있어서 2년 전 온라인 귀농 귀촌 교육을 40시간 받았다. 그리고 체험교육이 마땅치 않아서 정보를 찾고 있던 중에 영농 근로체험교육 80시간이라는 국비 무료교육을 발견해 신청을 하게 되었다. 국비 무료교육에 이론 40시간, 체험 40시간 2주간의 교육이며 체험 40시간은 임 금준 다고 하여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신청을 하였다. 영농 근로체험교육 공고 교육기간 : 2000년 6월 22일 ~ 2000년 7월 03일 교육장소 : 대전 KT연소원 (괴정동) 한창 코로나 19로 시끄럽고 무더웠던 2주간 교육이었다. 오래간만의 교육이라..

대전 만년동 공주칼국수 얼큰이 대전칼국수 맛집 [내부링크]

만년동 얼큰이 공주칼국수 쭈꾸미구이 대전의 향토음식 공주칼국수 빨간 멸치육수가 가슴을 쓸어내린다. 대전은 특별한 향토 맛집이 없다. 그래도 꼽으라면 칼국수집이다. 대전에 유난히 칼국수집이 많이 있다. 빨간 매운맛과 안 매운맛 칼국수! 얼큰한 공주칼국수! 빨간 멸치육수에 쑥갓이 빠지지 않고 들어가야 대전 공주칼국수라 할 수 있다. 거기에 계란을 풀어 넣어주고 총총이 파를 썰어 넣어준다. 김가루를 마지막으로 뿌려주면 끝이다. 이제 맛있게 땀 흘려가면서 먹어줘야 된다. 대전 공주칼국수의 성지는 대흥동 칼국수 골목을 가면 되는데 언제부터인가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재개발이 되어 발걸음 하기 쉽지 않다. 점심시간 일부러 찾아가서 먹고 와야 스트레스가 풀리곤 했었다. 학창 시절에도 저렴한 가격에 많이 찾아가서 먹었던 ..

셀프빨래방 워시테리아 반석점 체험기 [내부링크]

빨래하기 좋은 날 셀프빨래방을 찾았다. 그동안 장마가 끝나고 태풍이 이어서 2차례 연속 찾아왔다. 집안은 눅눅하고 퀴퀴한 냄새가 나는 듯하고 아무튼 컨디션 별로 안 좋아 빨래하기 좋은 날 이불을 버릴 건 버리고 나머지 전부를 싸매고 이불 빨래하러 셀프 24시 빨래방을 찾았다. 동네를 오가며 봐 두었던 24시 셀프빨래방 워시 테리아를 갔다. 빨래방 출입은 처음 방문하는 것이라 생소하고 긴장된다. 24시 셀프빨래방 입구이다. 건물 뒤쪽으로 3~4대 주차 공간도 있고 먼저 빨래방 안으로 들어가 동정을 살핀다. 3~4명이 빨래를 하고 있는 듯 기계는 모두 돌아가고 있었다. 생소하고 낯선 빨래방이다. 쭈볕쭈볕 안으로 들어가 분위기 파악을 해본다. 출입구 바로 옆에 운동화 전용 세탁기와 건조기가 놓여 있다. 나는 ..

대전맛집 만년동 시골생막창 [내부링크]

대전 만년동 맛집 시골 생막창 고소한 막창의 추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젊은 날의 추억이 있는 막창! 오래전 지인이 하는 상호 대구 막창집 매일 들려 막창에 소주를 먹으며 하루를 보내고 삶을 얘기했던 아름다운 추억이 있습니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있었던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2인분입니다. 생막창이고요. 양파와 가래떡이 올라옵니다. 익히는데 10여분 걸리는 것 같아요. 막창이 기름기가 잘잘 흘러내립니다. 시골 생막창 사장님과 따님이 번갈아 오가며 막창 굽는 것을 도와주십니다. 이곳에서 막창집 하신지 18년 되셨다네요. 믿고 맡기는 그런 집입니다. 막창이 익어가는 동안 된장소스가 나오고 청양고추가 나오면 식성에 맞게 청양고추를 탑니다. 저는 청양고추 애호가로서 듬뿍 썩어줍니다. 이 된장소스가 이 집의 ..

태풍 하이선 노르웨이 기상청 날씨예보 [내부링크]

노르웨이 기상청(Yr) 한국 일기예보 (9월 6일~8일) 노르웨이 기상청 제10호 태풍 하이선 날씨예보 6일(일요일) 태풍 하이선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이 끼어있고 약간의 비 소식이 있네요. 7일 월요일부터는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영향으로 많은 비와 바람이 예상된다 합니다. 대전 지역 장기 일기예보입니다. 다음 주는 간간이 비 소식 있고요. 6일 오전 11시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일본 오키나와 근처를 지나 북상하는 위성사진으로서 강수량을 나타내고 있네요. 제12호 태풍 하이선이 6일 23시부터는 한반도에 직접 영향을 미치고 있고요 많은 강수량이 예상된다고 나옵니다. 7일 05시에는 한반도에 상륙하여 강한 비바람이 예상되어 많은 피해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7일 오전 11시 되면 강한 비바람은 북한 쪽으..

오뚜기 컵밥 전주식 돌솥비빔밥에 오리알을 넣었어요! [내부링크]

오뚜기 컵밥 전주식 돌솥밥의 매력에 빠졌어요! 코로나19가 우리들 일상을 바꿔 놓았습니다. 코로나 19가 일상을 바꿔 놓아요. 이제 음식점 들어가면 주위를 살피게 되고요. 어느 좌석에 앉을까? 음식도 허겁지겁 빨리 먹게 됩니다. 내가 이상한 걸까? 헛웃음이 나네요. 당분간 외식은 자제해야 될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에 들렸어요. 한 번도 먹어보지 않았던 편의점 음식을 먹어보자고,,,, 컵밥이 있더군요. 종류도 다양하고 그중에 마음에 끌리는 오뚜기 컵밥 전주식 돌솥비빔밥을 선택했습니다. 칼로리 뭐 이런 거는 안 따집니다. 그런데 용량이 180g인데요. 이 안에 햇반이 들었나 봐요 기존 햇반은 150g인데 조금 더 넣었다는데 한 끼 식사가 되려나? 포장지를 뜯었습니다. 구성품들 햇반, 볶음 고추장, ..

노르웨이 기상청 날씨 예보 [내부링크]

노르웨이 기상청(Yr)의 한국 일기 예보 (8월28일~30일) 노르웨이 기상청(Yr) 일기 예보 요즘 우리나라 기상청의 위신이 떨어져서 구라청이라고들 합니다. 이번 태풍 바비 역시 최대급 태풍이라 했는데 바비의 위력이 예보보다는 많이 떨어졌지요. 다행히도 피해는 많이 입지 않았어요. 그래서 요즘 예보가 정확하다고해서 인기있는 노르웨이 기상청 일기예보를 포스팅해서 얼마나 정확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에 들어가서 korea검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걸 번역해서 올립니다. 3일동안의 기상예보가 지역별로 나오는데 필요한 지역을 선택하면 그 지역 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대전 지역의 일기 예보를 자세하게 보도록 합니다. 오늘 저녁시간에 약간의 비소식있네요. 토요일도 구름끼고 강수량이 적은..

대전근교 맛집 홍어삼합 부여 석성 삼오식당 [내부링크]

부여 석성 삼오식당 홍어삼합 홍어삼합은 삭힌 홍어에 묵은김치와 돼지고기 수육을 함께 먹는 것인데 여기에 막걸리를 곁들이면 홍탁이 된다. 대전분들중 홍어삼합 맛집으로 아는분들만 이용한다는 부여 석성 삼오식당이다. 지인들과 막걸리 벙개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던중 추가 안주 홍탁 얘기가 나와서 자연스럽게 홍탁 맛집 부여 석성 삼오식당의 홍어삼합이 나왔다. 그래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간되는분 점심식사 하기로 약속한 바 오늘 그 실천에 들어갔다. 11시 대전에 출발하여 부여 석성 삼오식당에 도착하니 11시40분이다. 너무 일찍 도착 했는지 우리가 첫 손님 이었는지 방안 홀에는 우리 밖에 없다. 홀안 분위기는 정겨운 시골 가정식백반 분위기이다. 홍어삼합과 홍어탕를 주문을 하고 잠깐 있으니 빠르게 기본 차림상..

대전 수통골 등산코스 빈계산→ 금수봉→ 도덕봉 종주 [내부링크]

계룡산 수통골 종주 민족의 영산 계룡산 자락 대전 도심에서 버스타고 접근하기 좋은 곳에 물이 통하는 수통골에서 막바지 여름을 만나다. 언제 : 2020년8월23일 어디 : 대전 유성구 수통골 (빈계산,금수봉,도덕봉) 산행코스 : 수통골 버스종점 빈계산 성북동 삼거리 금수봉 금수봉삼거리 자티고개 가리울삼거리 도덕봉 수통골 탐방로 수통골 주차장 / 4시간 (9km)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계룡산이다. 도심에서 버스를 타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수통골 주차장옆 빈계산 오르는 초입을 만날 수 있다. (버스 102번,103번,104번 등등) 초입은 완만한 소나무숲길이다. 수통골 주차장 옆에도 빈계산 오르는 등로가 있는데 현재는 공사중이라는 팻말과 함께 폐쇄를 해놓았다. 완만한 경사길을 ..

영동 월류봉 둘레길 트레킹 [내부링크]

충북 영동 월류봉 둘레길 반야사까지 달도 머물다 간다는 월류봉 구수천 건너 정자가 발길을 잡는다. 언제 : 2020년7월19일 어디 : 영동 월류봉 둘레길 산행코스 : 월류봉광장 한천정사 원촌교 완정교 백화교 우매리 반야교 반야사 문수전 반야교 / 4시간 (9km) 월류봉광장에서 출발하여 구수천을 옆에끼고 반야사까지 걷는 트레킹길이다. 비온뒤라 구수천 수량이 풍부하여 월류봉과 정자 그리고 맑은 구수천의 조화가 가는이의 발길을 자꾸 붙잡는다. 월류봉 오르는 징검다리 물이 깊게차여서 등산화를 벗고 건너야 된다. 나는 월류봉 등산은 포기한다. 비가 오락가락 징검다리 물은 차오르고 빨리 뒤돌아서 미련없이 떠난다. 해장에 좋은 다슬기가 많이 잡히는 구수천인가 보다. 그래서 황간 다슬기국..

상주 백화산 (한성봉) [내부링크]

상주 영동 백화산(한성봉) 상주와 영동에 걸쳐있는 백화산(한성봉)과 주행봉 비온뒤 백화산 계곡의 맑은 물에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는 산행이다. 언제 : 2020년7월5일 어디 : 상주 백화산 산행코스 : 상주 수봉리(백화정) 주차장 용추폭포 대궐터 금돌성 백화산(한성봉) 헬기장 반야교 / 4시간(9km) 오늘 산행은 둘레길을 걷는 일행과 시간을 맞춰야 해서 주행봉은 패스하고 백화산 산행을 하기로 하고 출발한다. 모동면 수봉리 주차장(백화정)을 출발하여 보현사를 향하여 평지길을 걸어 오른다. 보현사를 지나 이런 임도길을 걸으면 계곡물이 도로를 가로지르고 거기에 어도를 설치해놨는데 천연 목욕탕이다. 용추폭포이다. 우리가 산행 하던날 물이 풍부해서 폭포의 우렁찬 소리와 맑은 물에..

순천 송광사 가는길 [내부링크]

고즈넉한 순천 송광사가는 걷기 편한길 불교에서 귀한 보배로운 것이 있는데 이것을 삼보라 한다. 부처님(불), 가르침(법), 승가(승) "돌아 가는 바 그 하나의 마음(일심)이 바로 삼보이다"/원효스님 즉 우리들 본래의 참마음이 삼보이다. -송광사 홈페이지- 송광사에 들어 가려면 문화재 관람료가 있는데 성인 3,000원이며 주차료는 무료이다. 평탄한길을 조금 걷다보면 법정스님이 기거 하셨던 불일암 가는 무소유길 갈림길이 나온다. 송광사 가는길은 아름드리 나무들과 옆으로 흐르는 계곡물을 끼고 걷는 힐링되는 걷기 편한길이다. 하늘 높은줄 모르고 뻗어있는 편백나무숲에서 잠시 쉬며 피톤치드를 마시고 무상에 잠겨본다. 송광사에는 많은 선승들을 배출한 곳으로 여러가지 보물 및 문화재가 많이 있어서 불교문화재도 관람할..

충북 문의 양성산 작두산 [내부링크]

충북 문의 작두산 전망대에서 대청호 조망 오전에 비가 주룩주룩 내리더니 맑은 하늘을 보여준다. 푸르른 하늘과 대청호 푸르름의 조화가 혼자 볼 수가 없다. 언제 : 2020년7월18일 어디 : 충북 문의 양성산, 작두산 산행코스 : 문의문화재단지 주차장 양성산 청소년수련원 삼거리 작두산(전망대) 주차장 / 2시간(5km) 양성산 작두산은 대전 근교산으로 가끔 들리는 곳이다. 조망이 좋은날 대청호를 바라보는 풍경이 아름답다. 짧은 시간 힐링를 하고 갈 수 있는 그런곳이다. 문의문화재단지 주차장 화장실 옆 이 계단을 초입으로 오르면 된다. 비가 온뒤라 햇볕이 따갑다. 짧은코스지만 땀을 많이 흘릴것이다. 처음부터 숨가뿌게 오르면 이런 평지도 만난다. 이런 탄탄대로를 산책하듯 편안하게 걸으면된다. 그..

대전 수통골 수통폭포 (계룡산) [내부링크]

비온뒤 계룡산 수통골 수통폭포 장마가 오락가락 하다가 잠시 햇빛이 고개를 내밀어 수통골에서 땀을 식혔다. 8월 어느날 늦은 오후 비가 그쳐서 수통골까지 달리기를 하여가서 계곡을 걸었다 비온뒤 수통폭포의 장관을 만나 동영상을 남겼다. 설악산 여느 폭포라해도 믿겠다.

대전 갑천의 야생동물 [내부링크]

대전 갑천에 장마후 야생동물 지구 온난화로 인하여 지구가 이상기후 현상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지구인 각자가 사소한것 하나부터 자연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할 때 인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장마가 거치고 맑은 날씨라 갑천변에 운동하러 나갔습니다. 해질녘 이었지만 뜨거운 날씨에 그나마 바람이 살살 불어왔습니다. 한참을 달리다보니 멀리서 고양이 아니면 멍멍이 종류가 천변 숲으로 몸을 숨깁니다. 애는 도대체 뭘까? 오소리? 너구리? 지나갈때는 잘못봤나 그냥 지나쳤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다시 사진을 찍으려니 숲으로 몸을 숨깁니다. 이번 장마로 인한 홍수에 상류에서 떠내려 왔나? 아니면 아직 어려보이는데 여기에서 정착을? 궁금합니다. 이번 장마로 갑천물이 많이 차였는데 이젠 정상 수위로 돌아왔네요. 대전 갑천변에..

남원 철길 터널 [내부링크]

전북 남원 철길 터널 무궁화호 열차를 타고 전라선 여행중에 좌석표가 1호차 예약이다. 하행선 1호차 객차는 열차 맨 끝객차이다. 열차가 어두운 터널를 집입하여 밝은 세상으로 나올때의 기분 묘하다. 나의 터널 끝은 어디인가? 우리의 인생도 어둠뒤에는 밝은세상이 기다리고 있다. 용기를 갖고 씩씩하게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야겠다.

옥천 청산 생선국수 [내부링크]

옥천 청산 생선국수 도리뱅뱅이 선광집 비내린 뒤 뭉게구름 두둥실 떠있는 푸르른 하늘빛이 고아서 옥천 청산 생선국수를 먹으러 떠났다. 충북 옥천군 청산면 주소지 그대로 맑고 깨끗한 천이 있고 푸르른 산이 있는 청정지역이다. 이곳에 가면 옥천의 향토음식 청산 생선국수 거리가 있다. 가끔 스트레스 해소하러 칼슘 덩어리 생선국수를 먹는데 청산을 찿곤 한다. 오늘은 면사무소 앞 선광집에 들렸다. 선광집 정문이다. 코로나19 때문에 정문 입구에서 방역이 철저하다. 열재고 손소독해야 입장 가능하다. 파란집붕과 그 위로 파란 하늘이 잘 어울리는 날이다. 선광집의 메뉴이다. 생선국수 생선튀김 도리뱅뱅 우리는 생선국수 대 1개 도리뱅뱅 중 1개를 주문했다. 추가 막걸리1병 여러 매스컴에서 선광집을 향토음식 생선국수를 맛집..

덕유산 등산코스 (황점에서 삿갓재 - 중봉 - 향적봉 그리고 백련사 삼공리주차장 종주) [내부링크]

무주 덕유산의 환상적인 운무와 원추리꽃 비가 오락가락하는데 무주 덕유산 원추리꽃 만나러 환상적인 운해의 길을 걷다. 산행 전날 많은 비가 내렸다. 새벽길을 나서는데 비가 잠시 멈추었나? 많은 산우님들도 취소하지 않고 참석했다. 우중 산행 그것도 덕유산 육구종주 나는 무리다. 황점에서 구천동 삼공리까지 걷기로 한다. 언제 : 2020년7월25일 어디 : 무주 덕유산 산행코스 : 황점 삿갓재 대피소 무룡산 동엽령 백암봉 덕유평전 중봉 향적봉 백련사 삼공리주차장 /8시간(22km) 황점 주차장 다행히 비는 내리지 않는다. 굳은 마음으로 출발을 한다. 비온뒤라 계곡물이 우렁차다. 비가 한두방울 떨어지기 시작한다. 오르막 길을 쉬지 않고 강행군이다. 숨이 턱에 차오르고 얼마나 올랐을까 삿갓..

지리산 둘레길코스 서산대사길을 걷다 [내부링크]

지리산 하동 서산대사 옛길 지리산 하동 의신 서산대사 옛길을 걸으며 마음을 씻어 내려놓는다. 세심(洗心) 2020년 8월 여름이 시작이다. 늦은 장마에 중부지방은 호우주의보에 많은 피해가 예상되는 날이다. 여기 하동 화개골에도 어제 소나기가 내리고 불안정한 날씨를 보였다. 의신 서산대사길을 한번 걷고자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그날이 오늘이다. 어제 소나기에 오늘은 햇빛이 뜨겁다. 물놀이 하기에는 적당히 좋은 날이다. 그러나 높은 습도때문에 산행에는 많은 땀을 흘려야 했다, 언제 : 2020년8월2일 어디 : 의신 서산대사길 산행코스 : 신흥마을 신흥교 의자바위 대성교 전망대 반달곰 생태학습장 의신마을 출렁다리 의신마을 (4.2km / 2시간) 신흥교 건너기전 옛길 들머리이다. 신흥마을에 신..

대전 도솔산 [내부링크]

갑천에서 도솔산까지 갑천을 달려서 도솔산 정상까지 갑천 카이스트교에서 달리기 시작한다. 가쁜 숨을 헐떡이며 갑천 산책코스 월평동 마지막 끝을 지나면 이제부터는 도심속 청정지역이다 이길은 산책하기 강추하는 길이다. 도심속에서 오염되지 않고 힐링 할 수 있는 깨끗한 숨을 내 뿜을 수 있는 그런 길이다. 그 길 갑천변을 따라 걸으면 도솔산 정상을 오르는 길을 마주하고 이제는 산길 오르막을 가쁜숨을 몰아치면 능선에 도착한다. 여기서 조금만 더 걸으면 도솔산 정상이다. 평상시 도심속에서 운동량 채울수 있는 아주 좋은 운동 코스이다. 카이스교에서 도솔산 왕복코스 대략 7키로 빠른걸음 3시간 걸을 수 있다.

덕유산 구천동계곡 [내부링크]

덕유산 백련사 구천동계곡의 물소리 비온뒤 덕유산 무주구천동계곡의 우렁찬 물소리 덕유산 황점에서 삿갓재대피소 무룡산을거쳐 동업령 그리고 덕유산 향적봉 백련산코스 종주를 했다. 22키로 9시간 소요되었다.

쌍계사 불일폭포에서 [내부링크]

하동 쌍계사 불일폭포 하동 지리산 쌍계사 불일폭포에서 더위를 날려보내다. 화개 목압마을에서 국사암을 거쳐 쌍계사 갈림길 불일평전 그리고 불일암 마지막 불일폭포까지 왕복 5키로 빠른걸음으로 2시간 소요된다.

대전 갑천 홍수주의보 [내부링크]

2020년7월30일 오전10시 대전 갑천 상황입니다.

설악산 등산코스(오색 - 대청봉 - 희운각에서 그리고 천불동으로) [내부링크]

설악산 오색에서 대청봉 그리고 천불동으로,,,, 언제나 가보고싶은 설악산 그 산이 항상 거기에 있기에 오른다. 변함없는 그들이 있어서 좋다. 작년 가을 설악산 공룡능선을 오르고 오늘은 여름 설악산 대청봉을 만나러 출발한다. 새벽3시 오색에 도착하니 등산객이 없다. 코로나19로 많은 등산객이 오지않은 것이다. 매번 오색에서 대청봉 오르는 길은 줄을 서서 올랐었다. 오늘 대청봉 산행은 여유로운 산행을 할 수 있겠다. 언제 : 2020년 6월20일 ~21일 어디 : 설악산 산행코스 : 오색 설악폭포 대청봉 중청 희운각 무너미고개 천당폭포 양폭대피소 천불동계곡 설악동 / 10시간(16km) 오색 설악산 남부지원센터 오전3시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한다, 산객들이 보이질 않는다. 코로나19의..

사성암에서 구례 시내와 섬진강을 바라보다. [내부링크]

구례 사성암을 찾아서 오산에 오르다. " 기암절벽에 세워진 사성암에 올라 유유자적 흐르는 섬진강과 곡성평야 그리고 구례 시내와 지리산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서 좋았다. " 사성암은 연기조사가 처음 세운 절로 전하는데 기암괴석의 바위를 뚫고 법당을 세워 그 절묘함이 감탄을 자아낸다. 4명의 고승(원효, 도선국사, 진각, 의상)이 수도를 하였다 하여 사성암이라 불려지게 되었다 오산은 530m의 산으로 그리 높지는 않으나 정상에 오르면 지리산 노고단과 섬진강의 유연한 자태 그리고 여유로운 곡성 평야와 구례의 넉넉함을 한눈에 넣을 수 있는 아주 조망이 뛰어난 명승지이다. 사성암까지는 자동차로 오를 수 있으며 오산 아래 죽연마을에서 마을버스를 이용해 오를 수 있고 산악인들을 위해 오산 아래 죽연마을 등산로 입구..

우리 동네 봄소식 [내부링크]

봄소식 코로나19로 어수선하고 심난하다. 앞으로 다가올 불황이 더 큰일이란다. 이런 암울한 어둠속에서도 우리 주위를 둘러보면 모두 제자리를 찾아가고있다. 우리 동네를 거닐다 보면 봄이 아주가까이 다가와있다. 너도 나도 빨리 세상밖으로 나올려고 경쟁하듯 여기 저기 고개를 내민다. 아 이제 정말로 가까왔구나? 집 베란다에도 봄이 바짝 찿아왔다. 이 코로나19도 때가되어 물러갈것이다. 어둡고 칠흙같은 밤이 지나면 날이밝고 춥고 무거운 겨울이 지나고 나면 봄이 오듯이,,,,,

계룡산 등산코스 (천정골 - 남매탑 - 삼불봉 그리고 관음봉에서 동학사 주차장까지,,,) [내부링크]

계룡산에서 어느 봄날 유유자적,,, 어디: 계룡산 언제: 2020년 3월 8일 일요일 코로나19로 어수선하고 심란하고 티브시청 머리가 아파온다. 에라이 모르겠다. 빈 가방에 생수 한병 챙겨서 집을 나선다. 9시45분 계룡산 주차장 도착 주차비를 4,000원 받는다. 다른때 같으면 버스(107번)이용하여 막걸리라도 한사발 하는데 그놈의 코로나19 ,,,,, 차에서 내리니 봄기운이 확들어온다. 오늘 계룡산 오길 잘했구나, 등산객들도 그리 많지 않다. 입장료 없는 천정골로 출발 큰배재까지 쉬지않고 땀빼고 올라간다. 여기 아니면 땀내기 힘들다. 남매탑 상원암 마당에서 따뜻한 봄 햇살을 받으며,,, 10시30분 남매탑에 도착하여 상원사 마당에 앉아 봄 햇볕에 몸을 맡기고 한참을 멍때리다 출발 한적한 삼불봉 정상 ..

가령산 특전사능선에서의 하루 [내부링크]

가령산 낙영산 특전사능선 암릉에서,,, " 코로나19로 인한 단체활동의 제약으로 산친구들 몇명이 가령산 특전사능선 암릉에서 봄의 기운을 받으며 하루를 보냈습니다. " 언제 : 2020년 5월17일 어디 : 가령산 특전사능선 산행코스 : 충북자연학습원 공기돌바위 가령산 삼거리 무영봉 특전사능선 낙영산 갈림길 화양계곡 자연학습원(6시간) 가령산은 충북 괴산군 청천면에 위치하며 화양계곡을 따라서 낙영산 도명산이 어우러져 있는 산입니다. 몇년 전에는 도명산에서 낙영산, 특전사능선을 거쳐 화양계곡으로 하산을 했었으나 오늘은 가령산에서 시작해 암릉구간을 거쳐 공수능선으로 하산 할 예정입니다. 출발입니다. 충북 자연학습원 앞 주차장이 없네요. 여유공간에 주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자연학습..

지리산 무박종주(성삼재 노고단에서 천왕봉 중산리까지) [내부링크]

지리산 무박종주 (성삼재 노고단에서 천왕봉 중산리까지 ,,,,) 행여 지리산에 오시려거든 / 이원규 . . 지리산에 오고 싶다면 언제 어느 곳이든 아무렇게나 오시라 그대는 나날이 변덕스럽지만 지리산은 변하면서도 언제나 첫 마음이니 행여 견딜만하다면 제발 오지 마시라. 언제 : 2020년 5월 22일(금)~23일(토) 어디 : 지리산 무박종주 (성삼재 ~ 천왕봉 중산리) 산행코스 : 산행 시작 / 성삼재(02:30) → 노고단 → 임걸령 → 삼도봉 → 토끼봉 → 연하천 → 벽소령 → 선비샘 → 세석 → 장터목 → 천왕봉 → 중산리 (16:30) (34km, 14시간) / 산행 종료 성삼재 탄방지원센터에 도착해서 가슴 설레는 지리산 무박 종주를 시작합니다. 10여 년 전 무박종주 산행을 한 후 두 번째 도전..

옥스팜 트레일워커 2020 [내부링크]

옥스팜 트레일워커 2020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100km를 4인 1조가 되어 38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도전 형식의 기부 프로젝트이다. 2020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2020.8.29(토) ~ 8.30(일) 강원도 고성군 일대에서 개최한다. 우리팀의 이름은 두레누리로 2018년(구례 지리산) 2019년(강원도 홍천)에 이어 세번째 도전이다. 100키로를 4명이 함께 걸으면서 한계에 도전하고 어려움을 서로 위로하며 서로 함께 극복하여 좀더 밝고 활기찬 미래를 대비 하자는 목표로 시작하였다. 식수를 구하기 위하여 수십키로를 걸어야 하는 지구인들의 고통을 느끼면서 100km를 걷는다. 그렇게 4명이 함께 걸으면서 두레누리팀이 기부금을 모아 가난을 극복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는데 동참하기 위하여 참여하게 되었다. 올해..

신기한 나무와 짧은 논산 소식 [내부링크]

신기한 나무와 짧은 논산 소식 한그루나무에서 삼색의 꽃이피는 신기한 나무가 계룡시 한 농원에 있어서 소개해드릴려고 사진에 담았습니다. 그런데 꽃이 많이 졌네요. 내년에는 잘 찍어 볼게요 빨강.분홍.흰색 삼색이고요. 관상용 복숭아 꽃이라는데요 그리고 논산 탑정저수지 출렁다리공사 진행이 많이 되었네요. 또 다른 이야기 가오리연 대단합니다. 혼자서 잡아 당길수가 없어요. 연산 덕암리 덕바위농촌체험마을에서 아이들 이벤트로 연날리는 모습인데요. 덕바위 캠핑장은 캠핑도 할 수 있고 어린이 놀이 시설이 있어서 가족캠핑장으로 여름에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멋진 백색 신사 [내부링크]

멋진 백색 신사 흰색염소 꿈을꾸면 경제적 이득이 생긴디는 꿈 해몽이 있는데요. 우리에게 좋은 이미지로 있는 멋쟁이 백색신사를 소개해 드릴게요. 유성구 세동 버스종점에 가시면 있더라구요. 아주 잘 생겼는데요. 들이 받는데 보기보다 정말 무서워요. 숫놈인데 장가 보내야겠어요. 다음 사진은 생략해야겠네요. 야해서,,,, ㅍㅎㅎㅎ

용돈봉투 어버이날 환갑 명절 부모님선물 [내부링크]

용돈봉투 어버이날 환갑 명절 부모님선물 " 어버이날, 생신, 명절, 기념일에는 현금 용돈봉투로 감동을 전하세요. " 부모님생신,어버이날,환갑,칠순,스승의날 결혼기념일,폐백 등에는 부담없이 현금 용돈봉투로 선물을 준비해서 감동을 선사하세요. 특별한 날 진심을 담아 마음을 전합니다. 감동과 추억을 선사합니다. 현금 용돈봉투! 100% 핸드메이드 현금 용돈봉투 종이접기 명인 제작 종이접기 명인이 직접 제작한 핸드메이드 제품입니다. 현금 용돈봉투! 우주에 단 하나뿐인 종이접기 명인의 핸드메이드 현금,용돈봉투로 선물을 준비하세요. 감동을 선사 하세요. 종이접기 명인이 직접 제작한 고품격의 현금,용돈봉투에 정성과 진심을 담아 감동을 전하세요. 1.레드 2.블루 3.그린 4.골드 5.바이올렛 6.그레이 가장 받고 싶..

순창 채계산 요강바위에서의 여유로운 하루 [내부링크]

순창 채계산 요강바위에서의 여유로운 하루 " 순창 채계산 출렁다리와 요강바위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며 봄마중을 했습니다. " 언제 : 2020년 4월19일 어디 : 순창 채계산(책여산,송대봉) 산행코스 : (산행시작)무량사 → 당재 → 순창 채계산(송대봉) (342m) → 황굴갈림길 → 철재테크 → 칼바위 능선 → 조망처 → 출렁다리 → 괴정교 (산행종료) 순창 섬진강 요강바위로 이동하여 봄마중 산행은 유촌교에서 시작하여야 하는데 비올 확율이 60% 예보가 있어서 중간 지점 무량사에서 산행을 시작 하였습니다. 채계산은 책여산,송대봉 이름이 다양하게 불려집니다. 그리고 순창 채계산과 남원 채계산으로 나뉘어져 있지요. 그 사이에 국도가 지나가는데 그 두곳을 연결 한 것이 출렁다리입니다. 채계산 정상에서 바..

플라워 용돈박스 어버이날 선물 [내부링크]

플라워 용돈박스 어버이날 선물 " 어버이날, 생신, 명절, 기념일에는 플라워 용돈박스로 ,,,,, 감동을 전하세요. " 특별한 날 진심을 담아 마음을 전합니다. 감동과 추억을 선사합니다. 플라워 용돈박스! 부모님생신,어버이날, 환갑,칠순 결혼기념일,프로포즈 등 부담없이 용돈박스로 선물을 준비해서 감동을 선사하세요. 1.레드 " 레드 종이접기 명인 용돈박스 (종기접기 명인 이순례님이 직접 제작) " 제 품 구 성 비누꽃 8송이 + 수제 용돈봉투 (종이접기 명인 이순례님이 직접 제작) + 쇼핑백 제품 사이즈 가로 (20.5cm) × 세로 (21.5cm) × 높이 (6cm) " 플라워 용돈박스 재활용 하여 집안 인테리어로 진열하시면 효과 대 만족 하실겁니다. " 2. 블루 " 블루 종이접기 명인 용돈박스 (종..

속리산 등산코스( 법주사 - 세조길 - 천왕봉 - 신선대 - 임경업대 - 세심정 그리고 주차장까지) [내부링크]

속리산에는 봄이 한창입니다. " 속리산으로 속세를 떠나면 벚꽃이 한창입니다. " 언제 : 2020년 4월 15일 어디 : 속리산 산행코스 : 주차장 → 법주사 → 세심정 → 천왕봉 → 신선대 → 임경업대 → 세심정 → 주차장 ( 5시간 ) 속리산 벚꽃이 필때면 그냥 발길이 속리산으로 향합니다. 올해도 아름답게 수줍게 벚꽃이 만개했습니다. 이제 초록색 잎사귀가 올라오는것이 완연한 봄이 왔습니다. 상환암 장독대가 한가로워 보입니다. 진달래도 활짝 피어 어서오라 합니다. 속리산 주차장이 멀리도 보입니다. 이렇게 먼길을 걸어왔다는 것에 스스로 대견해 합니다. 한가로운 천왕봉에서 여유를 즐깁니다. 물개 모양인가요? 속리산의 기암괴석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뒤 돌아본 천왕봉 능선 맞은편 능선 상고암이 멋진 바위위에..

봄날 추억의 기차여행 [내부링크]

기차여행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사회 거리두기를 하고있는 시기에 궂이 기차를 타고 1박2일 떠나본다. 마스크와 모자등으로 완전 무장을하고 질본의 지침대로 2미터 거리를 항상유지 한다. 마음이 정화되는 여행이 되길 빌면서,,,, 서대전역에서 구례구역까지 기차가 도착전 여행의 시작은 항상 설레임이다. 무궁화호 도착 얼마만에 타보는 무궁화열차인가? 코로나19로 거리두기 좌석 창가 1인좌석 배정이다. 열차에 오르니 1호차 손님이 십여명 정도다. 출발이다. 열차시간 버스시간표를 잘 계획해야 기차여행를 순조롭게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기다림없이 화개장터 도착하니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기 시작하고, 친구를 기다리며 막걸리 한잔 숙소 도착하여 봄비내리는 주위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여행 잘왔다. 이 나..

계족산과 갑천변의 봄소식 [내부링크]

계족산과 갑천변의 봄소식 ]계족산이 봄꽃으로 새단장되어 있고요 갑천변에도 벚꽃이 만발했어요. 시간되면 즐기러 가보세요.

봄 - Spring - [내부링크]

다시 오는 봄 - 도 종 환 - 햇빛이 너무 맑아 눈물이 납니다. 살아있구나 느끼니 눈물이 납니다. 기러기떼 줄지어 북으로 가고 길섶에 풀들도 돌아 오는데 당신은 가고 그리움만 남아서가 아닙니다. 이렇게 살아있구나 생각하니 눈물이 납니다.

대전 우산봉에서,,,,, [내부링크]

우산봉에서 일시: 2020년2월9일 10시30분 어디: 신선봉,우산봉, 반석마을하산 거리:약 8.5키로 오늘 날씨가 약간 풀린듯하여 동네 뒷산 우산봉에서 반나절을 거닐어 본다. 산행코스는 그동안 군부대 안으로 산행이 금지되었는데 신성봉으로 직접오르는 예비군훈련장 입구 탄방로를 유성구에서 정비를 해서 처음으로 올라본다. 오르는 동안 군부대 철조망을 친구삼아서 오르는데 등산하는 사람을 만나지 못했다. 신성봉으로 직접오르니 정상부근에서는 땀을 조금 빼야된다. 몇번의 거친숨을 몰아쉬니 신성봉이다. 신성봉에서 계룡산조망이 한눈에 들어온다. 잠시 숨을고르고 있으니 포천에서 오신 산객한분이 올라오신다. 200대산를 찿아 다니신단다. 그분에게 반석역에서 유성터미널 지리를 알려드리고 우산봉을 향하여 움직인다. 이 능선길..

대청봉의 구름 몰고다니는 바람 맞으러,,,,, [내부링크]

설악산 대청봉 산행일시 : 2007년 8월25일,26일 어디를 : 설악산 산행코스 : 오색->대청봉->중청대피소->소청(백담사 갈림길)->소청산장->봉정암->백담사 산행시간 : 대략 12시간 누구와 : 두레 식구들,,,, 대청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