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een0128의 등록된 링크

 jbeen012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1건입니다.

2023년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내부링크]

2023년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올해부터 보건복지부에서 65세 미만의 노인성 질환자를 대상으로 신규 지원 등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 확대를 진행합니다. 기존 15.3만명에서 14.6만명으로 총 1.1만명을 추가로 확대 지원하였습니다. 추가로 시간당 서비스 단가도 기존 14,800원에서 15,570원으로 오릅니다.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란 일상생활 또는 사회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장애인들로 만 6세부터 65세 미만의 등록 장애인 중 신체기능과 자립생활 능력 등을 평가한 서비스 지원 종합조사를 진행한 결과 활동 지원 등급으로 1구간부터 15구간까지 판정을 받은 사람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1. 65세 미만 노인성 질환 등록장애인 신규 지원 확대 기존에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의한 장기 요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여드름 패치는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여드름 패치는 효과가 있을까? 여드름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생깁니다. 10대 때의 여드름이 주로 왕성한 호르몬 분비로 인해 생기는 것과 달리 성인 여드름은 여러 가지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피지샘에서 분비되는 피지는 물론, 불규칙한 생활 패턴 및 식습관 등 환경적인 요인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여성의 경우 매일 하는 화장도 모공을 막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여드름 패치는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하나는 여드름을 짜기 전에, 다른 하나는 짜고 난 후 붙이는 용도입니다. 압출 전에 붙이는 패치는 살리실산과 티트리 오일이 포함되어 있어 여드름 균에 대한 항균과 항염 작용을 합니다. 이중 살리실산은 각질층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데 이 성분이 들어있는 패치를 오래 붙이고 있으면..

손흥민이 월드컵 때 착용했던 마스크 가격 [내부링크]

손흥민이 월드컵 때 착용했던 마스크 가격 Q. 이번 월드컵에서 손흥민 선수의 보호 마스크 역시 관심을 모으는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2002년 김태영 선수의 마스크는 본인이 보관했다고 하는데, 월드컵 출전이 끝난 손흥민 선수의 마스크는 누가 보관할까요? A. 당연히 손흥민 선수 개인이 보관합니다. 손흥민 선수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착용한 안면보호 마스크는 오로지 손흥민 선수만을 위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손흥민 선수의 얼굴 윤곽과 부상 부위를 면밀히 검토하여 소속팀인 토트넘 홋스퍼 구단이 직접 제작했습니다. 소재는 카본파이버(탄소섬유)로 가볍지만 단단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 탄소섬유는 항공기 프레임과 같은 대형 부품과 시계 부품만큼 매우 정밀한 부품을 제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첨단 소재..

분양권 vs 입주권 [내부링크]

분양권 vs 입주권 분양권과 입주권의 공통점 분양권과 입주권의 공통점은 새 아파트를 가질 권리를 가졌다는 것입니다. 새 아파트의 권리는 '분양밖에 없는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흔히 알고 있는 일반 분양을 통해 새 아파트를 얻을 수도 있고, 기존에 있던 아파트 혹은 주택을 허물고 다시 짓는 재개발, 재건축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분양권과 입주권의 차이점 분양권 분양권은 청약에 당첨된 사람들이 계약을 통해 받게 되는 해당 아파트에 입주할 권리입니다. 분양권은 주택청약통장을 이용해서 신청할 수 있는 청약입니다. 분양권은 기준에 따른 가점에 따라 당첨이 됩니다. 아파트 청약은 대부분 시세보다 많이 저렴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해서 당첨되기만 해도 큰 행운이라고 할 만큼 쉽지 ..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내부링크]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대인배상1 변호사선임비용 대물배상2 교통사고처리지원금 자차 벌금 많은 분들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를 헷갈려하십니다. 그래서 이 둘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차보험 핵심은 피해자를 보호하는 취지와 가해자의 경제적인 파탄을 막는 취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교통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려고 여러 가지 법을 정해두었지만 매일 적지 않은 사고가 발생합니다. 사고의 파장이 얼마나 될지 즉, 얼마나 큰 사고가 날지는 아무도 모르기에 피해자와 가해자의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피해자의 경우 돈이 없어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를 미리 방지한다고 보면 됩니다. 가해자의 경우는 돈이 없어서 치료비를 감당하지 못해 경제적인 파탄이 ..

건축법 위반건축물 조사 및 단속, 행정조치 [내부링크]

건축법 위반건축물 행정조치 모든 건축물은 사전 건축 신고 및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건축 법령이 정한 허가 및 신고 절차를 무시하고 건축물을 신축·증축·용도를 변경하는 행위를 할 경우 위반 건축 행위가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다세대·다가구 건물의 준공 완료 후 베란다를 무단 증축하거나 옥탑을 주거 혹은 창고 등으로 사용하는 등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위반을 합니다. 위반 건축물이란? 허가 또는 신고하지 않고 무허가 건축을 행하는 일, 건축물의 용도를 무단으로 변경하는 행위 건축 허가 또는 신고 없이 건축물의 용도를 변경하거나 무단으로 증축, 영리를 목적으로 위반 또는 상습적으로 위반하는 사항은 이행강제금을 가중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위반 행위 -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도로 및 건축선 후퇴 ..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 바뀌는 것들[세금] [내부링크]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될 경우 바뀌는 것들 [세금] 2022년 9월 26일을 기준으로 서울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의 규제지역을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 지역은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의 5대 광역시와 청주, 천안, 논산, 공주, 전주 등입니다.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될 경우 1. 기존의 20% 또는 30%가 중과되었던 양도소득세가 중과 없이 기본세율만 적용합니다. 즉, 기존의 26 ~ 65%가 아닌 6 ~ 45%의 양도소득세율이 적용됩니다. 2. 1세대 1 주택 비과세를 적용받기 위한 요건 중 2년 거주요건이 없어집니다. 조정대상지역 내의 기존의 1세대 1 주택 비과세를 받기 위해서는 1세대가 1 주택을 보유하고 2년 동안 보유 및 거주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조정대상지역에..

장기수선충당금 필요한 이유와 돌려 받는 법 [내부링크]

장기수선충당금이 필요한 이유와 돌려받는 법 처음 아파트나 오피스텔과 같은 관리비가 발생하는 건물에 입주하게 될 경우 납부하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단순히 해당 주택을 소유하게 되어 납부하게 되는 취득세와는 달리 '관리'를 받기 위해서 내는 금액을 "장기수선충당금"이라고 부릅니다. 처음 입주할 때부터 매달마다 내는 돈이기 때문에 당연히 납부를 하지만 나중에 이 돈들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왜 내야 할까?" 장기수선충당금이란 말 그대로 장기적으로 수선이 필요할 때 사용하게 되는 일종의 보증금과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배관이나 승강기 같은 아파트에 필요한 기본적인 시설을 유지하거나 수리, 교체할 때 사용되는 비용을 미리 받는 것입니다. 보통은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되어 ..

얼굴 피지분비 억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굴 피지 분비 억제하는 방법 우리 얼굴에서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연스러운 기름이 분비됩니다. 그러나, 과도한 피지 분비는 여드름을 유발해서 신경이 쓰입니다. 1. 저자극 클렌저 사용하기 피부에 자극을 가하지 않도록 저자극 클렌저를 이용하여 세안합니다. 강한 클렌저를 사용한다면 얼굴에서 빼앗긴 기름기를 보충하기 위해서 오히려 피지 분비가 더 심해집니다. 2. 얼굴을 세게 문지르지 않기 수건으로 얼굴을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을 가하고 자연스러운 기름을 빼앗습니다. 그렇기에 세안 후에 수건을 사용할 시 반드시 부드럽게 문질러야 합니다. 3. 아침과 저녁에 세안하기 과도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두 번 세안해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난 후,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꼭 세안해야 합니다. 4...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플래티늄카드 혜택 [내부링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플래티늄 카드 간단하게 혜택과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1. 연회비 : 70만 원 호텔 바우처 50만 원을 주고, 백화점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시 5만 원 할인을 2번 해줍니다. 2. 그 외 혜택 공항 라운지 12회 이용 가능합니다. 3. 주요 혜택들 FHR(Fine hotel & Resort) 아멕스에서 지정한 호텔을 예약하면 -얼리 체크인(12시) : 요건에 해당할 경우에 해주고 개런티는 아닙니다. -룸 업그레이드 : 요건에 해당할 경우 해주고 개런티는 아닙니다. 그러나, 평일 숙박이라면 대부분 가능하다고 합니다. -조식제공(2인) : 개런티입니다. -100달러 크레딧 : 개런티입니다. 이것으로 스테이하는 동안 룸서비스를 시켜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이트 체크아웃(16시)..

역전세란? (ft.깡통전세) (8/28 맞춤법 완.) [내부링크]

역전세란? (ft. 깡통전세) 흔히 역전세는 깡통전세와 비교하게 됩니다. 이 둘은 비슷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우선 역전세의 경우, 전세를 갱신하거나 새로운 세입자를 받게 될 경우 이전의 전세계약보다 보증금이 낮아진 경우를 의미합니다. 깡통전세는 전세 보증금을 포함하여 집주인이 받은 대출의 합산보다 주택의 매매가가 낮아지는 형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세는 매매가의 70~80% 인데, 1억에 구매한 집주인은 오히려 집값이 7천만 원이 되면서 매우 난감한 상황이 오는 것입니다. 1억(집주인이 구매한 집값 + 대출금@) - 7천만 원(떨어진 현재 매매가) = 3천만 원 이때 세입자가 7천만 원으로 전세살이를 하고 있었다면, 집을 팔더라도 4천만 원을 더 주어야 하는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이해를 ..

사해행위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사해행위란 무엇일까? 민법상 채권자가 채무자의 재산에 대하여 강제집행을 하고자 하여도 채무자가 채권자를 해함을 알면서도 자기의 재산을 은닉, 손괴 또는 제삼자에게 증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채무자의 총재산을 감소하는 행위를 하여 채권자의 강제집행을 어렵게 하는 경우를 "사해행위"라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채권자는 채무자 및 제삼자를 대상으로 법원에 '사해행위 취소소송'을 제기하여 채무자의 재산을 회복시키고 채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채무자가 부동산을 양도하거나 채권을 양도하면 채무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산보다 빚이 더 많게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러한 행위를 한 경우에는, 채권자는 법원에 채무자의 행위의 취소 및 원상회복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채권자의 권리를 '채권자 취소권'이라..

후순위 가처분이 모두 소멸하는 것은 아니다 [내부링크]

후순위 가처분이 모두 소멸하는 것은 아니다 말소기준 권리분석에 따르면 말소기준이 되는 몇 가지의 권리들이 존재합니다. 근저당, 가압류, 담보가등기, 경매 기입등기, 배당에 참여하는 전세권 중에서 부동산 전부에 설정된 전세권 등이 있습니다. 이들 중에서 등기부에 가장 먼저 이름이 올라와 있는 권리를 말소기준 권리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말소기준 권리를 기준으로 먼저 설정된 권리는 인수, 나중에 설정된 권리는 소멸하게 됩니다. 그러나, 말소기준 권리보다 뒤에 있는 권리가 모두 소멸된다고 해서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모든 일에는 항상 예외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도 역시 예외가 존재합니다. 대포적으로 가처분등기가 있습니다. 조심해야 할 후순위 가처분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진정한 소유권을 다투는 가처분 ..

토지거래허가구역이란 [내부링크]

토지거래허가구역이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국토교통부 장관 또는 시·도지사가 국토의 이용 및 관리에 관한 계획의 원활한 수립과 집행, 합리적인 토지 이용 등을 위하여 토지의 투기적인 거래가 성행하거나 지가가 급격히 상승하는 지역과 그러한 우려가 있는 지역으로서 5년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정·공고한 지역을 말합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은 해당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국토부 장관이 중앙도시계획위원회 또는 시·도 도시 계획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서 지정합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에 있는 토지에 관한 소유권·지상권(소유권, 지상권의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권리 포함)을 이전하거나 설정(대가를 받고 이전하거나 설정하는 경우만 해당)하는 계약을 체결하려는 당사자는 공동으로 시..

점유이전금지가처분이란? [내부링크]

부동산 점유이전금지가처분 부동산에 대한 인도, 명도 청구권을 보전하기 위한 가처분입니다. 목적물의 인적, 물적 현상을 본 집행 시까지 그대로 유지하게 만드는 가처분을 말합니다. 이는 채권자가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서 하는 처분으로, 명도소송 전에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는 절차입니다. (*명도소송-불법점유자로부터 목적물을 반환받기 위해 이루어지는 소송) 즉, 명도소송을 진행하는 동안에 채무자가 부동산에 대한 점유를 다른 사람에게 이전하거나, 명의를 변경하려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점유이전금지가처분을 신청할 때는 목적 부동산을 명백하게 특정해야 합니다. 또한 위 가처분은 집행 시 등기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미등기 된 부동산도 가처분이 가능합니다. 점유이전금지가처분 신청 절차 신청서 작성 신청서에는 ①..

코로나 재감염률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코로나 재감염률은 얼마나 될까? 최근 들어서 코로나에 재감염되고 있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에 따라서 기존에 코로나에 감염된 후 회복된 사람들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재감염 기준 1.최초 확진일 90일 이후 PCR 검사를 통해서 양성이 확인 된 경우 2. 최초 확진일로부터 24~89일 사이에 PCR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으면서 증상이 존재하며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 코로나에 두 번 확진을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재감염의 사례로 보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확진일로부터 45일 이전은 양성이 나오더라도 기존에 감염된 바이러스가 체내에 남아있는 것으로 보고 단순 재검출로 분류가 됩니다. 이에 대해서 전문가 분들은 전염력이 없는 오미크론이 몸에 조금 남아있다고 보고, ..

탑건:매버릭 톰크루즈 프로필 [내부링크]

탑건:매버릭 톰 크루즈 프로필 본명- 토머스 크루즈 메이포더 4세 출생- 1962년 7월생(60세) 국적- 미국 신체- 170cm 직업- 배우, 프로듀서 톰 크루즈는 1981년에 데뷔를 했습니다. 할리우드를 이끌어온 유명 배우들 중의 한 명에 속합니다. 그는 많은 필모그래피를 쌓은 살아있는 전설입니다. 그가 나온 영화들은 모두 다 잘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연기력도 우수하고 흥행 성적, 팬층도 탄탄하기로 유명합니다. 할리우드 파워 지표로 '2천만 달러 클럽'이라는 게 있는데, 영화 한 편의 출연료가 2천만 달러가 넘는 배우들을 말합니다. 그는 2천만 달러 클럽에 속합니다. 그는 미션 임파서블 1을 기점으로 클럽에 속하였고, 마이너리티 리포트 이후에는 그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뿐만..

재건축, 재개발 사업단계 [내부링크]

재건축, 재개발의 사업단계 1. 정비 기본계획 수립 2. 재건축 안전진단 3. 정비구역 지정 4. 조합설립 추진위원회 5. 조합설립인가 6. 시공사 선정 7. 건축심의 8. 사업시행인가 9. 종전자산평가(감정평가) 10. 조합원 분양 11. 관리처분 인가 12. 이주 및 철거 위의 과정으로 재건축, 재개발이 이루어집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정비구역지정 2. 조합설립인가 3. 사업시행인가 4. 관리처분 인가 5. 일반분양 이렇게 크게 5가지의 단계로 나누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오래되고 헌 집들이 새 집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이 긴 과정 속에서 누군가는 투자를 철회하기도 하고 포기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의 사람들이 재건축, 재개발 사업에 뛰어드는 이유는 새로운 집을 얻을 ..

Y2K가 뭐야? Y2K 뜻 [내부링크]

Y2K 뜻 요즘 Y2K라는 단어가 심심찮게 보이고 있습니다. Y2K의 뜻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까요? Y는 Year(년), K는 1000을 나타내는 Kilo(킬로)의 앞 글자입니다. 그러므로 Y2K는 Year 2000, 2000년이라는 뜻입니다. Y2K 용어의 시작 2000년이라고 안 불리고 Y2K라는 용어가 생긴 데에는 그 배경이 있습니다. 당시 사용했던 컴퓨터의 성향상 2천 년을 00년으로 인식해 1900년과 혼동될 수 있겠다는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즉, 1999년 12월 31일에서 2000년 1월 1일로 넘어갈 때 날짜나 시각을 다루는 과정에서 오류가 일어나 은행 업무가 마비되는 등 사회·경제적인 문제가 생길 것이라는 여러 이야기들이 생겨났습니다. 그러나, 2000년 1월 1일이 되었을 때는 우리가..

섬유유연제 넣는 시간 [내부링크]

섬유유연제 넣는 시간 옷감을 부드럽게 하고 좋은 향을 내기 위해서 섬유유연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섬유유연제를 많이 넣는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물의 흡수력을 오히려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또한 섬유 표면 막을 더 잘 형성하기 때문에 끈적인다고 합니다. 면이나 모와 달리 폴리에스터 소재로 만들어진 옷은 정전기 방지 효과가 매우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옷의 소재별로 적정 사용량은 다르기에 반드시 이를 확인하고 적당한 양을 넣어야 합니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할 때는 세탁세제와 동시에 섞이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섬유유연제는 유연 작용이 강한 양이온 계면활성제가 들어가 있지만, 세탁세제는 세정 작용이 강한 음이온 계면활성제가 들어있기에 이 둘을 동시에 넣게 되면 이 두 효과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주택임대사업자와 일반임대사업차 차이점, 주임사 vs 일임사 [내부링크]

주임사 vs 일임사 주택임대사업자란? 주택임대업이란 주택이라는 부동산을 통해서 수입을 얻는 직업을 말합니다. 이는 사업의 일종이기에 사업자 등록의 유무와는 관계없이 세법상 사업자에 해당하게 됩니다. 그래서 원칙적으로 소득세 등 납세 의무자가 됩니다. 주택 임대 등록이라는 것은 의무가 아닌 각자의 선택입니다. 정부는 서민 주거 안정, 각종 행정적인 편의를 위해 등록을 유도하고, 각종 세금 감면 등의 혜택을 줍니다. 주택임대사업자는 줄여서 '주임사'라고 부릅니다. 주임사의 장점은 각종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지만, '민간임대주택법' 상 각종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임사의 의무가 더욱 강화되고 세금 혜택 같은 권리는 일부 소멸되었기에 정확한 분석을 통해서 여러 이익을 검토..

강남 8학군이란 어디일까? [내부링크]

강남 8학군이란? 서울, 강남 권역의 강남구와 서초구에 위치한 초, 중, 고등학교만을 의미합니다. 강남 8학군의 공식 명칭은 서울특별시 교육청 8학군이며, 줄여서 8학군이라고 합니다. 8학군이라는 단어가 고유명사가 돼서 현재는 외국이나 지방의 우수한 학군도 8학군이라고 비유적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강남 8학군 소속 학교 경기고등학교 서울고등학교 휘문고등학교 중동고등학교 경기여자고등학교 숙명여자고등학교 풍문고등학교 동덕여자고등학교 서울세종고등학교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대진디자인고등학교 반포고등학교 세화고등학교 세화여자고등학교 서초고등학교 양재고등학교 현대고등학교 상문고등학교 청담고등학교 압구정고등학교 언남고등학교 은광여자고등학교 영동고등학교 진선여자고등학교 중산고등학교 개포고등학교 서문여자고등학교..

흰 양말 깨끗하게 세탁하는 방법 [내부링크]

흰 양말을 깨끗하게 세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흰 양말은 일반 빨래와 함께 세탁기에 돌려도 되지만 오래된 양말일수록 오염된 색이 잘 빠지지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세제를 많이 넣어서 흰 빨래와 같이 삶는데 계란껍질이나 레몬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뜨거운 물에 레몬 껍질을 넣고 삶으면 아주 깨끗해집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표백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천도 덜 상하면서 표백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안전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또는 락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흰 양말을 락스를 푼 물에 넣어 두었다가 헹군 뒤에 세탁기에 돌리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효과적으로 얼룩이 제거되며 흰 양말에 찌든 때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흰 양말은 세탁할 때 기본적으로 애벌 세탁을 해줘야 합니다..

2022년 7월 공모주 일정 [내부링크]

2022년 7월 공모주 일정 1.영창케미칼 청약일정 2022.7.4 - 7.5 공모가 18,600원 경쟁률 미정 진행상태 공모청약 상장일 미정 청약증권사 하나금융투자 2.대신밸런스제12호스팩 청약일정 2022.7.5 - 7.6 공모가 2,000원 경쟁률 미정 진행상태 수요예측 상장일 미정 청약증권사 대신증권 3.에이치피에스피 청약일정 2022.7.6 - 7.7 공모가 23,000-25,000원 경쟁률 미정 진행상태 수요예측 상장일 미정 청약증권사 NH투자증권 4.대신밸런스제12호스팩 청약일정 2022.7.5 - 7.6 공모가 2,000원 경쟁률 미정 진행상태 수요예측 상장일 미정 청약증권사 대신증권 5.루닛 청약일정 2022.7.12 - 7.13 공모가 44,000 - 49,000원 경쟁률 미정 진행상태..

임차권과 전세권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임차권과 전세권이란? 전세권은 우리가 흔히 전세라고 부르는 주택임대차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임대차 관계에서 임차인의 권리를 임차권이라고 합니다. 임차권이 대항력을 가지려면 "계약+전입신고+점유"가 필요합니다. 우선변제권을 가지려면 "대항력+확정일자"가 필요합니다. 임차권과 전세권 중 임차인이 둘 중에 하나를 골라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임차권은 임차인의 기본적인 권리이고, 전세권은 임대인(집주인)과 상호 합의 하에 설정하는 것입니다. 전세권(민법) 임차권(주임법) 등기부에 기재 O -제 3자에게 권리주장 가능 -집주인의 동의없는 양도 가능 둥기부에 기재 X -제3자에게 권리주장 불가능 (이해관계자에게만 권리주장 가능) 등기되어 있으므로 대항력 및 우선변제권 존재 (계약+점유+전입신고) 대항력 존재 (대항..

원숭이 두창이란? [내부링크]

원숭이 두창이란? Monkeypox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인수공통 감염병이라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근절이 선언된 사람 두창(천연두)과 비슷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전염성과 중증도는 낮은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사람과 사람 간에는 병변과 체액, 호흡기 비말, 침구 등 오염된 물질과의 접촉을 통해서 감염된다고 합니다. 세계 보건기구에 따르면 감염자 대부분은 자연 회복되며, 치명률은 3~6% 안팎이라고 합니다. 병원체 병원체는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로, 1958년 덴마크의 한 연구실에서 사육되던 필리핀 원숭이에게서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이 원숭이가 천연두와 유사한 증상을 보여서 '원숭이 두창'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이 원숭이 두창은 1970년 콩고 민주공화국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현재는 서부와 중부 아프리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 같은 말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대상은 우선,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이 완료되어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국세청 상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피해 매출액을 산정하게 되는데,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면 피해 매출액을 산정할 수가 없어 신청을 하지 못합니다. 만약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업체라면 다음의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 매출 규모 : 소상공인, 소기업, 중소기업(연매출 50억 원 이하) 2. 개업일 :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021년 12월 15일 이전 3. 폐업일 : 2021년 12월 31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함 원칙적으로 이미 폐업한 업체의 경우에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

파월 연준 의장 "자이언트 스텝 단행할까?" [내부링크]

한국시간으로 6월 16일 새벽 3시 30분에 주식과 코인의 미래가 결정 나게 됩니다. 이번 회의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내용은 금리 인상과 연준의 미래 전망입니다. 지난 5월 파월 의장은 75bp 금리 인상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언급하였지만, 최근 부정적인 물가지수 발표와 인플레이션의 심화로 인해서 자이언트 스텝 가능성이 높다고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금융기관들인 골드만삭스, JP모건 등도 역시 75bp 인상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5월 소비자물가지수와 생산자물가지수가 부정적인 결과를 보였습니다. 자이언트 스텝이 발표될 경우, 과거 1994년 11월 앨런 그린스펀 전 연준 의장의 금리 인상 이후 가장 강한 금리 인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번 6월 FOMC 회의에서는 연..

2022년 6월 공모주 일정! [내부링크]

2022년 6월 공모주 일정 정리 1.범한퓨얼셀 청약일정 2022.6.8 ~ 6.9 공모가 32,200 ~ 40,000 경쟁률 미정 진행상태 수요예측 상장일 2022.6.17 청약증권사 NH투자증권 2.비플라이소프트 청약일정 2022.6.9 ~ 6.10 공모가 16,500 ~ 19,000 경쟁률 미정 진행상태 수요예측 상장일 2022.6.20 청약증권사 IBK투자증권 3.위니아에이드 청약일정 2022.6.14 ~ 6.15 공모가 14,200 ~ 16,200원 경쟁률 미정 진행상태 심사승인 상장일 미정 청약증권사 신한금융투자 4.레이저쎌 청약일정 2022.6.14 ~ 6.15 공모가 12,000 ~ 14,000원 경쟁률 미정 진행상태 심사승인 상장일 미정 청약증권사 삼성증권 5.교보12호스팩 청약일정 20..

소액임차인 최우선변제, 주택임대차보호법 [내부링크]

주택임대차 보호법 소액임차인 최우선변제 부동산 경매를 하다 보면 임차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임차인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들의 잘못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보증금을 모두 날릴 위기에 처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국가에서는 소액보증금의 임차인을 우선하여 보호해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주택임대차 보호법 상 소액임차인의 최우선변제입니다. 소액임차인이란 비교적 소액의 보증금을 걸어두고 주택이나 상가에 세 들어 사는 세입자를 말합니다. 지역마다 소액임차인이 정하는 금액이 상이하며, 몇 가지 조건에 맞아야 국가에서는 소액임차인으로 인정해 줍니다. 임차인이 살고 있던 주택이 경매나 공매로 진행될 경우, 소액보증금의 임차인이 다른 세입자나 은행 또는 채권자들보다 최우선으로 먼저 보증금을 받아 갈 수 있게..

턴키공사, 직영공사, 셀프공사 차이점! [내부링크]

턴키공사, 직영공사, 셀프 공사 차이점과 특징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는 방식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공사를 진행하는 주체가 누군지에 따라서 크게 턴키 공사, 직영 공사, 셀프 공사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턴키 공사 턴키 공사는 인테리어 모든 과정을 전적으로 인테리어 업체에게 맡기는 방식을 말합니다. 턴키는 '열쇠를 돌리면 모든 것이 가동하는 상태'라는 뜻으로 인테리어 업체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입니다. 인테리어 공사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 진행하기에는 어렵고, 시간이 많이 필요하기에 대부분 소비자들이 선정하는 방식입니다. 턴키 공사를 진행하고 싶다면 실측부터 디자인, 설계, 시공까지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종합 인테리어 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테리어', ..

브랜드 아파트 종류에는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브랜드 아파트 종류 알아보기 1. 래미안 '래미안'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짓는 아파트 전문 브랜드입니다. 이는 한자 조어로 '미래 지향적이고 아름다우며 편안한 아파트'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000년 3월 삼성물산이 만든 래미안이라는 브랜드는 우리나라 브랜드 아파트의 시작을 알린 브랜드답게 아파트 이름을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가면서 브랜드 아파트의 가치를 높이는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2. 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는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짓는 아파트의 브랜드입니다. 힐스테이트는 베벌리힐스와 같은 고급 빌라 단지를 의미하는 힐과 높은 지위와 품격을 의미하는 스테이트를 합성한 말입니다. 현대 힐스테이트는 2019년 3월 브랜드 철학을 라이프스타일 리더로 구체화하였습니다.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서 새로운..

주택임대차 신고제, 미신고시 과태료 100만원?? [내부링크]

주택임대차 신고제, 미신고 시 과태료 100만 주택임대차 3 법의 마지막 개정 사항인 전월세 신고제가 2021년 6월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부동산 매매계약 외 주택임대차 계약은 거래신고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법 시행 후 최초로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거나 변경하는 임대차 계약 당사자는 계약을 체결하거나 계약 체결 후 임대차 가격 변경 또는 계약 해체 확정 시 30일 이내 신고의무가 부과됩니다. 신고 내용은 계약 체결 시 해당 임대차 계약 당사자의 인적사항, 임대차 대상 주택 사항, 보증금 등 임대차 계약내용, 임차인의 계약갱신요구권 사용 여부 등입니다. 시행령을 보면 신고 대상 금액은 보증금이 6000만 원 또는 차임이 월 3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입니다. 신고지역은 서울시, 광역시, 도, 세종..

당해세란? 부동산 경매 당해세 [내부링크]

당해세란? 부동산 경매 당해세 알아보기 당해세란 무엇일까요? 해당 부동산 자체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으로 당해세 종류에는 국세와 지방세가 있습니다. 국세에서의 당해세는 상속세, 증여세, 종부세, 재평가세가 있으며 지방세로는 재산세, 지방교육세, 공동시설세, 도시계획세가 있습니다. 경매 배당 순위에서 당해세는 5위에 해당합니다. 경매 배당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청자가 선납한 경매집행비용 2. 제3취득자가 경매 부동산에 투입한 필요비와 유익비 3. 소액 임차보증금 중 최우선변재액 4. 근로자의 최종 3월분 임금채권 5. 당해세 6. 우선변제권 7. 일반 임금채권 8. 공과금 9. 가압류, 가처분, 일반채권 위의 내용을 전부 이해하기 위해서는 경매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민법, 주택임대차 보호법, 상가..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및 자격요건 [내부링크]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및 자격요건 국세청은 2021년에 근로·사업·종교인 소득이 있는 가구에게 5월 2일부터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안내문을 발송합니다. 근로·자녀장려금을 신청하기 전 종합소득세 신고를 먼저 마치셔야 장려금 신청이 마무리됩니다. 신청기간은 2022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소득·재산요건을 심사하여 8월 말에 지급합니다. 5월 31일까지 신청하지 못한 경우, 11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나 그렇게 되면 지급액이 10% 감액됩니다. 그러나, 2021년 9월 또는 2022년 3월에 이미 반기신청한 가구는 이번 신청대상이 아닙니다. 2022년 신청분부터 근로장려금 총소득기준금액을 가구 유형별로 200만원씩 상향하여 지원이 확대됩니다. 구분 단독가구 혼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 총소..

2022년 5월 공모주 청약 일정! [내부링크]

2022년 5월 공모주 청약 일정 알아보자! 1. 대명에너지 청약일정 : 2022/5/3 - 2022/5/4 공모가 : 15,000 ~ 18,000원 경쟁률 : 미정 상장일 : 미정 진행상태 : 수요예측 청약증권사 : 한국투자증권 2. SK쉴더스 청약일정 : 2022/5/9 - 2022/5/10 공모가 : 31,000 ~ 38,000원 경쟁률 : 미정 상장일 : 미정 진행상태 : 심사승인 청약증권사 : NH투자증권, 모건스탠리증권, CS증권 3. 가온칩스 청약일정 : 2022/5/11 - 2022/5/12 공모가 : 11,000 ~ 13,000원 경쟁률 : 미정 상장일 : 2022/5/20 진행상태 : 수요예측 청약증권사 : 대신증권 4. 태림페이퍼 청약일정 : 2022/5/12 - 2022/5/13 공..

손피 거래란? (분양권 손피, 손피 뜻, 손피거래표) [내부링크]

손피 거래 정리 손피란 분양권을 전매할 때 매도자의 손에 들어오는 프리미엄을 말합니다. 양도세, 복비 등 부대비용을 제외하고 매도자가 최종적으로 손에 들어오는 프리미엄을 말합니다. 매도자 입장에서는 내 손에 쥐어지는 프리미엄 금액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방법은 프리미엄에 부과되는 양도세를 매수자가 내는 방법으로 이를 계약서에 표기하는 것입니다. 손피거래는 합법일까? 손피거래가 불법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손피거래는 다운거래와 같은 불법이 아닌 합법적인 거래에 속합니다. 매매계약서 작성 시 양도소득세 매수자 부담이라고 명시를 하시면 됩니다. 또는 홈택스 양도세 신고화면에 "매수자 부담 양도소득세"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손피거래 계산방법 다음은 손피거래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

파친코 줄거리 및 내용정리(요약) [내부링크]

파친코 줄거리 및 내용 정리(요약) 한국계 미국인인 이민진 작가님의 두 번째 소설인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현재는 애플 TV에서만 방영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전반적인 줄거리를 파악하시고 보시면 드라마에 더욱 몰입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친코는 재일교포의 수난기를 다룬 작품으로 과거 일본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표현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일본의 반응은 날카롭다고 합니다. 1. 파친코 작품 정보 및 줄거리 드라마 파친코 정보 파친코(2022) 원작: 이민진 소설 공개일 : 2022.3.25 방송 기간 : 2022.3.25 ~ 4.29 총 8부작 출연진 : 이민호, 김여정, 김민하, 진하 애플 TV 파친코의 의미(뜻) 파친코는 재일조선인인 '자이니치'를 ..

국가유공자가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내부링크]

국가유공자 또는 그 가족들이 받는 혜택 국가유공자가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가족들을 정부에서는 국가유공자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만큼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도 여러 가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가유공자의 혜택이 무엇인지 몰라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망하신 후에 국가유공자로 인정을 받게 되면 유족에게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 순위는 1순위 배우자, 2순위 자녀, 3순위 부모님입니다. 배우자, 자녀, 부모 모두에게 지원을 받는 것이 아닌 우선순위에 따라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법적으로 자격이 해당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자격 확인 방법으..

2022년 4월 코인 호재 정보 [내부링크]

2022년 4월 코인 호재 소식 2022년 4월 코인 호재는 무엇이 있을까요? 3월에는 미국 연준 의장인 파월이 금리인상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발언 이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하락했습니다. 그 이후 글로벌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월스트리트 대형은행 중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를 시작했다는 소식, 국제은행 간 통신협회 결제망에서 제외된 러시아가 원유 대금의 비트코인 결제방안을 검토한다는 소식, 가상화폐 테라를 발행한 루나 재단이 최근 대규모로 비트코인을 매집하고 있다는 소식도 호재로 작용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과연 상승세를 계속해서 이어갈지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4월 1일 이오스(EOS) 만델 2.3 릴리즈 아이콘(ICX) 로드맵 업데이트 4월 4일 셀로(CELO) 셀로 CONN..

2022년 대전 벚꽃 명소 [내부링크]

2022년 대전 벚꽃 명소는 어디일까요? 요즘 벚꽃이 만개하고 있습니다. 드디어 벚꽃 시즌이 활짝 다가왔습니다. 대전은 벚꽃 개화시기가 3월 29일이라고 했는데 아직 이제 봉오리에만 피어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럼 대전 벚꽃 명소들을 알아볼까요? 첫 번째는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한 대청호입니다. 벚꽃 만개시기에 맞춰서 가면 원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대청호 벚꽃길"이라고 드라이브 코스로 최고입니다. 또한 끝없이 펼쳐진 하얀 터널을 볼 수도 있습니다. 대청호 벚꽃길은 26.6k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벚꽃길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지금 같은 시기에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동학사입니다. 동학사는 특히 저녁에 가야 더 예쁩니다. 매년 축제가 열려서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고 구경도 할 수 있는데 올..

대한민국 최고층 아파트 순위 [내부링크]

대한민국 최고층 아파트에는 어떤 것들이 속할까요? TOP5 개 정도만 모아보았습니다. 5위는 부산 해운대 두산 위브 더 제니스입니다. 층수는 80층이고 건물 높이는 300m입니다. 4위는 송도 국제도시 랜드마크인 포스코 타워입니다. 층수는 65층이고 건물 높이는 305m로 사각형에서 삼각형으로 건물의 형태가 변화하는 한국적 곡선을 살린 건물입니다. 3위는 여의도에 위치해있으며 2020년 완공된 여의도 파크원입니다. 층수는 69층이고 건물 높이는 332m입니다. 2위는 해운대의 랜드마크인 엘시티입니다. 층수는 101층이고, 높이는 411m입니다. 마지막으로 1위는 전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입니다. 층수는 123층이고 건물 높이는 554m입니다.

4월 20일 도지데이가 뭐야? [내부링크]

여러분 도지데이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나요? 도지데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도지데이는 4월 20일입니다. 도지데이는 도지 코인의 기원을 따져보자는 개인 투자자들의 장난스러운 움직임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처음 시작은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였습니다. 머스크는 작년 4월 13일 트위터에 '도지데이 오후의 기원'이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즉, 도지 코인의 기원이 고대 로마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올린 것입니다. 머스크의 도발 아닌 도발에 흥미를 느낀 개인 투자자들은 '도지 데이까지 코인의 가격을 끌어올리자!'라며 도지 코인을 대거 매수에 나섰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도지데이로 지목한 날짜가 바로 4월 20일입니다. 장난으로 시작했지만 도지 코인은 이제 월가가 주목하는 투자상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질리카 코인 급등 이유 분석 [내부링크]

질리카 코인 급등 이유에 대해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4월 2일 메타폴리스 관련 론칭 이벤트가 있다고 합니다. 질리카가 메타버스를 한다는 것은 3개월 전에 이미 공개했었던 내용입니다. 레이어 1 블록체인 프로젝트 질리카(ZIL)가 자체 개발 확장 현실 기반 메타버스 "메타폴리스"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질리카 측은 샤딩 기술을 적용한 질리카 체인 기반 메타폴리스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비용이 저렴합니다. 또한 다른 블록체인보다 구동에 필요한 에너지 소비량이 적어서 친환경적이기도 합니다. 메타폴리스는 참여 브랜드가 스스로 원하는 공간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질리카는 우리가 이름만 들으면 아는 샌드박스와 디센트럴랜드보다 월등한 메타버스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2022년 4월 공모주 일정 정보 [내부링크]

2022년 4월 공모주 일정 정보입니다. 첫 번째, 미래에셋비전스팩1호입니다. 미래에셋비전스팩1호 청약일정 2022.04.11 ~ 2022.04.12 공모가 2,000 ~ 2,000원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경쟁률 미정 상장일 미정 두 번째로, 신한제9호스팩 입니다. 신한제9호스팩 청약일정 2022.04.18 ~ 2022.04.19 공모가 2,000 ~ 2,000원 주관사 신한금융투자 경쟁률 미정 상장일 미정 세 번째로, 키움제6호스팩 입니다. 키움제6호스팩 청약일정 2022.03.28 ~ 2022.03.29 공모가 2,000원 주관사 키움증권 경쟁률 미정 상장일 미정 네 번째로, 신영스팩7호 입니다. 신영스팩7호 청약일정 2022.04.18 ~ 2022.04.19 공모가 2,000 ~ 2,000원 주관사 ..

이더리움 클래식(ETC) 급등 이유 [내부링크]

이더리움 클래식 급등한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더리움 클래식이 급등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이 오랫동안 우하향을 하다가 드디어 급상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급등 이유에 대해서 정보가 많지는 않지만 합리적으로 추측해보면 바로 '반감기'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의 반감기는 대략 '2.25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클래식의 반감기가 올해 5월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반감기란 무엇일까요? 반감기란 특정 주기마다 특정 코인을 채굴할 때 보상이 반으로 줄어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인들마다 반감기는 큰 이슈 중의 하나입니다. 코인에 대한 수요는 같은데 공급량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이는 당연히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고 지난 과거가 그 모습을 증명해주고 있습..

주택청약 정복하기!!(국민주택 및 민영주택) [내부링크]

주택청약 정복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청약 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약에 있어서 1순위 조건을 갖춘다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야 내 집 마련에 한걸음 다가가기가 쉽습니다. 청약에 당첨되려면 1순위 조건을 갖추고 해당 주택형에 가점제, 추첨제를 통해 청약에 당첨되는 구조입니다. 청약을 넣을 수 있는 아파트는 국민주택(공공)과 민영주택(민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어떤 주택에 청약을 넣느냐에 따라서 자격조건, 당첨자 선정 방식 등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국민주택 국민주택은 국가나 지자체, LH 및 지방공사가 직접 건설하는 주택 혹은 공공/민간에서 국가나 지자체의 재정 및 주택도시 기금을 지원받아 건설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국민주택은 공공택지 위주로 분양하며 분양가가 저렴한 편이지만..

주택담보대출 MCI, MCG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MCI, MCG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MCI, MC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MCI란 무엇일까요? 방공제를 적용하면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예상한 금액보다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서울보증보험이 보증하는 MCI상품입니다. MCI는 영어로는 Morgage Credit Insurance로 모기지 신용보험을 뜻합니다. MCI에 가입하면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방공제를 하지 않는 주택시세*지역별 LTV를 적용한 금액만큼 한도가 정해지게 됩니다. 그전에 여기서 나오는 '방공제'에 대해 알아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돈을 빌려간 차주가 주택담보대출을 제대로 상환하지 못할 때, 해당 주택은 경매로 넘어가게 됩니다. 경매로 넘어가 처분이 되면 그 ..

용적률과 건폐율이 무슨 차이가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적률과 건폐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 둘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먼저, 용적률을 보겠습니다. 용적률은 사전적 정의로는 '대지면적에 대한 건축물의 연면적의 비율'입니다. 쉽게 말하면 용적률이란 얼마나 높게 지을 수 있는 지에 대한 부분이기 때문에 건물의 높이에 대한 용어입니다. 건폐율을 무엇일까요? 건폐율이란 대지면적에 대한 건축면적의 비율입니다. 건폐율은 대지면적에서 차지하는 건물의 면적 크기에 대한 용어입니다. 건폐율을 규제하는 목적은 대지 안에 최소한의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건축물이 과도하게 들어서는 것을 방지하는 데에 의미가 있습니다. 아파트도 동과 동 사이에 간격을 두어야 일조, 채광, 통풍 등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화..

윤석열의 작전코인 아이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윤석열의 작전코인인 아이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콘이 현재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이콘은 "CONNECT THE WORLD"라는 로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전세계를 연결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는 코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이콘의 시세를 살펴보면 오전2시부터 상승곡선을 타기 시작하여 급등하였습니다. 아이콘에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급등할 수 있었을까요? 흔히 말하는 "떡상"을 하였습니다. 아이콘루프 블로그를 보면, 윤석열 대선 후보 초청 '스타트업 정책 토크' 참여글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콘루프의 라운지에서 윤석열 대선 후보를 초청하여 스타트업 창업가들과 이야기를 나눈 것입니다. 바로 이 날 윤석열 후보가 작성한 글과 사인을 CRAFT를 통해 NFT로 발행..

카이버네트워크 떡상? 무슨일인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주부터 점진적으로 상승흐름을 보이다가 떡상한 카이버네트워크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국제정세가 좋지 않은 흐름 속에서 코인장도 좋지 않은 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카이버네트워크는 왜 상승흐름을 보였을까요? 카이버네트워크는 왜 떡상했을까요? 가상자산 시장에서 카이버네크워크 가격이 상승하며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카이버네트워크가 상승한 이유는 카이버네트워크 토큰 스왑 플랫폼인 카이버스왑이 아비트럼에 배치되었다고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밝힌 다음이었습니다 그럼에따라 사용자는 더 빠르고 저렴하게 가상자산을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커스터디는 카이버네트워크의 입출금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커스터디란 투자자가 주식, 채권, 가상자산 등을 거래할때 금..

웨이브 코인 떡상? 왜? 무슨일이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웨이브 코인이 떡상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웨이브 코인이 무엇이길래 전쟁으로 현시점이 안 좋은 상황에서 이렇게 떡상을 했을까요? 웨이브 코인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현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하여 러시아의 경제가 전반적으로 안좋은 상황입니다 경제가 좋지 않으니 러시아 화폐를 해외 화폐로 바꾸어야 하는데, 달러로는 바꿀 수 없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로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웨이브가 떡상한 이유는 웨이브 코인은 러시아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2016년 6월 7일 러시아 개발자인 알렌산더 사샤 이바노프가 개발한 코인이라고 합니다 웨이브 코인은 현재 시총 2조 5천억 원으로 47위에 자리해 있습니다 즉, 웨이브 코인이 러시아 코인이..

2022년 3월 공모주 일정입니다!!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3월 공모주 일정 2탄로 돌아왔습니다 이어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보로노이입니다 두 번째로는 신한제9호스팩입니다 세 번째로는 지투파워입니다 네 번째로는 유진스팩8호입니다 다섯 번째로는 미래에셋비전스팩1호입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번에는 더 좋은 글들로 찾아오겠습니다!!

2022년 3월 공모주 일정입니다!! <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3월달 공모주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3월달에는 어떤 공모주가 있을까요?? 첫번째로, 코람코더원리츠 입니다 두 번째로는 대명에너지입니다!! 세 번째로는 유일로보틱스 네 번째로는 공구우먼입니다 다섯번째로는 세아메카닉스입니다!! 3월달의 다른 공모주들도 있어서 나머지는 2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번에는 더 좋은 글들로 찾아오겠습니다!!

웹 3.0 코인이 대세라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유망한 키워들 중의 하나인 웹3.0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웹3.0 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럴려면 우선 웹3.0이 무슨 뜻인지 알아야겠지요? 웹3.0은 데이터의 의미를 중심으로 서비스되는 시대를 말합니다 개인화, 지능화, 상황인식 등이 웹 3.0을 상징하는 단어입니다!! 즉, 방대한 정보들 중에서 내가 필요한 정보만을 뽑아내서 보여주는 시대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웹3.0시대에서는 우리가 여행을 가고 싶을 때 여행장소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 여러 사이트를 일일이 들어가서 정보를 얻는 과정 대신 우리의 여행 일정과 여행 스타일을 입력하면 알아서 컴퓨터가 찾아내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즉, 그만큼 편해진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

NFT 코인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NFT코인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알아보기에 앞서서 NFT란 무슨 뜻일까요? 바로 Non-fungible token 즉,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합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란 블록체인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암호 화폐를 의미합니다!! 즉, 희소성을 갖고 있는 디지털 자산을 의미하죠 그만큼 미래의 가치가 크고, 희소성이 있기에 고유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요즘 많은 사람들이 NFT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유죠 NFT 코인 종류 칠리즈(스포츠) 테조스(스마트 네트워크) 쎄타토큰(비디오) 엑시인피니티(게임) 디센트럴랜드(가상 현실 부동산) 이들이 현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대표적인 NFT코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코인이..

베이징올림픽에서 메달을 따면 얼마를 받을까? 세금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림픽에서 선수들이 메달을 획득하게 되면 얼마를 받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앞서 베이징올림픽 기간인데 국민들을 위해 열심히 레이스, 경기 해주시는 모든 선수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최민정선수는 2월 16일 여자 1500m 에서 금메달을 거머 쥐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선수들의 연금과 포상금은 비과세로 세금이 부가되지 않습니다 구분 연금 일시금으로 받을시 금메달 월 100만원 6,720만원 은메달 월 75만원 5,600만원 동메달 월 52만, 5000원 3,920만원 그러나, 협회나 연맹에서 지급하는 포상금은 과세 대상이라고 합니다! 각 협회별로 그리고 종목별로 지급하는 금액이 상이하니 각각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금메달 여러 개 따면 연금도..

코인에도 세금이 붙는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앞으로 가상화폐, 코인에 붙을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년, 2023년부터 코인에도 양도소득세가 붙는다고합니다.. 점점 비트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에 따라 수익을 얻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생기게 되는 고민이 바로 세금입니다 세금을 걷는다고는 했는데 도대체 언제부터? 얼마의 세금을 걷는지 아직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2023년 내년부터 코인에 세금이 붙는다고 합니다 코인의 양도소득세는 20%입니다 기본공제는 250만원이라고 합니다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이미 수익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고 계시기 때문에 익숙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코인으로 수익을 천만원을 올렸다고 가정해보면 거기서 기본공제 250만원을 제..

주식의 거래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의 거래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스캘핑입니다 초 단위, 분 단위로 매매를 합니다 분 차트를 보며 매수를 하고, 몇 호가라도 오르면 바로 매도합니다. 조금씩 자주 먹는 것입니다 즉, 초단타 매매를 이르는 말입니다 두 번째로 데이 트레이딩입니다 스캘핑보다는 보유 시간이 길지만, 하루에 3~5번 정도 매매를 합니다. 말 그대로 데이 트레이딩입니다. 주식을 가지고 다음날까지 홀딩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 번째로 스윙 트레이딩입니다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몇 주까지 보유해 이익을 실현하는 기법입니다 큰돈을 운영하는 전문 선수들은 스윙과 장기 투자를 번갈아가며 합니다. 박스권 장세에서는 스윙을 하고, 바닥을 찍고 상승장이 형성되면 장기 투자를 합니다 전업 프로 선수들이..

주식에서 초보들이 가장 자주 하는 실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에서 초보들이 가장 자주 하는 실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초보들은 항상 풀매수를 합니다 매번 주식에서 망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풀매수를 한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시장이 좋든, 나쁘든 상관없이 있는 돈을 탈탈 털어서 주식을 삽니다 주머니에 조금이라도 돈이 있으면 불안해서 견딜 수가 없습니다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있는 돈을 싹 끌어모아 주식을 사면 그제야 비로소 막힌 체증이 내려간 것처럼 마음의 평안을 얻습니다 그래서 개미들은 항상 어떤 종목이든 보유한 상태입니다 가끔 이들은 자신이 무슨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지 조차 모르기도 합니다 돈만 생기면, 신문에 나온 종목을 일단 삽니다 흔히 '무지성 매수'라고 합니다 그러니 하락의 풍파는 직통으로 다 맞고, 사고 싶은 종목이 시장에 저가에 나..

주식 매수의 법칙 3.3.3! <3.3.3의 법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매수의 법칙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평상시에 증권사 리포트 추천 종목을 HTS에 월별로 잘 정리해 두도록 합니다. 매월 마지막 날에 각 증권사 추천 종목을 HTS에 저장해두면 됩니다. 한 달 동안 각 증권사 추천 종목을 정리해보면 대략 150~200개 정도가 됩니다 중복되는 것은 중복시키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여러 증권사에서 어떤 종목을 중복으로 추천했는지 알 수 있고 주식 유행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수집된 정보를 분석하면서 우리는 매수의 기회만을 기다리면 됩니다 요즘은 HTS에 기업설명도 잘 나옵니다 여러분께서 관심을 가지는 회사가 무엇을 만드는지는 알아야 하지 않겠나요? 매수 기회는 쉽게 보이는 것이 아니지만 공부하고 노력을 계속하는 사람에게는 기다림의 보상..

2022년 2월 공모주 일정!! <공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2월에 있을 공모주 일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2월에는 9개 기업에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주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이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제2의 엘지에너지솔루션으로 불립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상장 철회를 하였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상장 철회의 가장 큰 이유는 현 시장 상황에서 "적절한 가치를 평가받기 힘들다"에 있습니다 현재 미국 중앙은행인 연준에 의하면 올해 3번의 금리 인상이 예정되어있다고 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입장에서는 상장 철회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카금융서비스 바이오에프디엔씨 퓨런티어 스톤브릿지벤처스 브이씨 풍원정밀 비씨엔씨 노을 모아데이타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번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투자에는 목돈이 중요합니다!<시드머니 모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주식을 할 때에는 남이 하는 것이 좋아보여서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매매 기법을 찾아라! 라고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주식은 항상 느긋하게 마음을 가지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투자에 필요한 목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목돈을 모으기까지는 절약해야합니다 아무리 주식의 혜안을 가지고 있어도 돈이 없으면 투자를 할 수가 없습니다 BUT, 돈이 없다고 대출해서 투자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빚내서 주식하면 반드시 망합니다 주식은 하고 싶은데 빚이 있다면 일단 빚부터 갚고 주식을 해야합니다 주식투자는 여윳돈으로 해야합니다 빚으로 투자를 하면 이자를 지급해야 하기 때문에 마음이 급해져서 수익이 제대로 날 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습니다 대출해서 주식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사례는 거의 보..

주식을 매수하기 좋은 때는 언제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을 매수하기에 좋은 때, 좋은 타이밍에 대해 보려고 합니다 투자를 할 때는 남의 의견을 따라 동조하기 보다는 자신만의 투자철학 혹은 투자규칙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매수하기 좋은 시장은 사람들이 "최악"이라고 할 때 입니다 즉, 매수는 공포감이 들 때 합니다 선수들은 항상 투자금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뉴스나 신문에서 '급락, 투매, 폭락, 사이드카, 서킷브레이커' 와 같은 소식이 들려올 때마다 즐겁고 기쁩니다 그런데 왜 매수 시기에는 개미한테 돈이 한 푼도 없을까요? 주가가 급락하면 실물경제의 사정도 녹록지 않게 됩니다 사람들의 주머니에 당연히 돈이 없어집니다 경기가 나빠지고, 얼마 후에는 모든 경제지표가 다 하락으로 돌아서게 됩니다 이것은 곧 "불황"의 시작..

미국주식 얼른 시작해야하는 이유..복리의 마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에서 복리의 마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식은 물론이고 다른 재테크를 하다보면 복리라는 개념은 빠질 수가 없습니다! 복리란 쉽게 말해서 이자에 이자에 이자를 계속 더해가는 개념입니다 주식 투자에서는 보통 원금과 수익금을 계속 재투자하는 개념으로 사용됩니다 수익률이 높은 주식시장에서는 복리의 마법이 반복될수록 더욱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큰 손실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식을 공부하여 매년 일정한 수익률을 꾸준히 달성할 수만 있다면 복리는 작았던 눈덩이가 엄청나게 커지게 되는 그런 수준으로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복리의 마법에 대해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이처럼 우리가 일정한 수익률을 낼 수 있게 된다면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자산그래프를 만드..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혜택..잘 모르면 세금 폭탄 맞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시적 1가구 2주택 비과세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잘 모르면 세금 폭탄을 맞을수도 있거든요! 일시적 2주택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종전주택을 취득하고 1년이내 신규주택 취득 2.종전주택을 1년이내 처분 3.신규주택으로 1년이내 전입 이 세가지 중에서 자신에게 해당하는 부분을 잘 봐서 해야합니다!! 만약 2번의 상황에서 집을 1년이내 처분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양도세를 더 많이 내게 되는 상황이 오겠죠? 취득세도 중과가 되는데요 신규주택 취득 당시 1년 이내에 종전주택을 처분하는 조건으로 취득세를 감면받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1년이내 처분하지 못했다면 취득세 중과세가 적용되니 추가로 취득세를 내야만 하는 상황이 옵니다..ㅜㅜ 일시적 1가구 2주택 주의사항 반드시 이것만은 ..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잘 확인해야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주식,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주식을 통해서 수익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금을 무시할 수는 없는 법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양도소득세에 대해 보려고합니다 양도소득세란 무엇일까요? 주식을 팔때 드는 세금을 양도소득세라고 합니다 미국주식 양도소득세의 세율은 22%입니다. 번 돈의 22%를 세금으로 내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기본 공제가 250만원이 있습니다 그해에 250만원까지 수익이 났다면 그것까지는 세금을 매기지 않습니다 즉, 250만원을 초과한 금액부터 22% 세금이 매겨지게 됩니다 미국주식으로 투자해서 양도소득세가 500만원이 나왔다면 250만원을 공제한 나머지 250만원에 대하여 22% 세금이 매겨지게 됩니다 다음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방법입니다 보통은..

진짜 '돈'버는 강의..동기부여 <로버트 기요사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버트 기요사키가 한 말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시간'입니다 당신의 선택에 따라서 가장 큰 '자산' 혹은 '부채'가 될 수 있죠 '금융교육 및 '금융 이해'하는 방법인데 대학 졸업생의 95%는 재정 상태가 뭔지도 모르죠 제가 금융 교육에 대한 '6가지 기본 단어'를 설명해줄게요 그 여섯 단어는 소득, 지출, 자산, 부채, 현금, 흐름입니다 그리고 부자 되는 비결은 대학 교육이 아니라 '현금 흐름'을 통제할 수 있는지?'입니다 제 가난한 아버지가 해준 이야기는 학교가서, 직장을 찾고, 박사학위를 따라.. 그리고 이게 그 방법의 '현금 흐름'이에요 수입이 들어오고 지출이 시작되죠..많은 세금을 내야하니까요 이게 '가난한 사람의 현금 흐름'이에요 얼..

갭투자와 레버리지 투자에 대해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빈츠장입니다 20대 주린이, 코린이, 부린이입니다! 우리 모두 경제적 자유를 얻는 그날까지 파이팅해요! 오늘은 부동산 투자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바로 갭투자와 레버리지 투자입니다! 첫번째로 갭투자입니다 갭투자란 무엇일까요?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주택의 매매가격과 전세금 간의 차액이 적은 집을 전세를 끼고 매입하는 투자 방식을 말합니다! 즉, 전세를 끼고 매입하는 투자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매매가격이 2억원인 주택의 전세금 시세가 1억 5천이라면 전세를 끼고 5천만원으로 집을 매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세를 끼고 사는 방식이기때문에 투자 비용이 적게 들어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레버리지 투자입니다 레버리지 투자는 말그대로 대출을 하여 투자를 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레버리지란 영어로 '..

DSR, DTI, LTV 란 무엇일까? <부동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빈츠장입니다 20대 주린이, 코린이, 부린이입니다! 우리 모두 경제적 자유를 얻는 그날까지 파이팅해요! 오늘은 부동산 관련 용어를 살펴볼게요 DSR, DTI, LTV 란 무엇일까요? 첫 번째 DSR입니다 DSR은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을 의미합니다 쉬운 말로 말하자면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의 소득 대비 전체 금융부채의 원리금 상환액 비율을 말하는 것입니다 연간 총부채 원리금 상환액을 연간 소득으로 나누어서 계산합니다 두 번째는 DTI입니다 DTI는 총부채상환비율을 의미합니다 즉, 금융부채 상환능력을 소득으로 따져서 대출한도를 정하는 계산 비율을 의미합니다. 대출 상환액이 소득의 일정 부분을 넘지 않도록 제한하기 위해서 실시합니다! 세 번째는 LTV입니다. 주택의 담보가치에 따른 대출금의 비율을 ..

부린이들이 궁금해하는 부동산관련 질문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대 초보 재테크 빈츠입니다. 재테크를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는데요.. 여러분들과 같이 공부해 나가면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경제기사/부동산/주식 등 여러 정보를 공유할게요!! 오늘은 부동산 관련 질문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탄! *조정지역 공시지가 1억 이하 낙찰받으면 실거주 2년 요건 충족해야 하나요? 조정지역-규제지역은 대출받으시려면 실거주 조건입니다 내 돈이 된다면 현금으로 잔금 납부하면 됩니다. 실거주 안 하셔도 됩니다. 양도세는 2년 실거주하면 감면 %있고요..주택수에 따라 % 는 달라집니다. 조정지역은 대출 퍼센트가 낮습니다. 요즘은 개인능력에 따라 대출퍼센트가 나온다고 생각하시고 접근해야 해요 *9억 이상 아파트 보유 시 1 주택자인데 전세자금 대출이 나오나요? 안됩니다ㅠㅠ 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