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gtangbot의 등록된 링크

 tangtangbo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2023 뮤지컬 레드북, 결말과 OST 포함 줄거리, 김세정 출연작 CGV에서 다시보기 [내부링크]

2023년 뮤지컬 레드북이 예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본 공연에 앞서 영화관 CGV에서 김세정 안나 출연분으로 개봉을 했습니다. 3월 공연을 앞두고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CGV에 가서 감상 후 줄거리와 작품 넘버를 정리했습니다. (결말 스포일러 있습니다) 목차 1. 2023년 뮤지컬 레드북 이번 안나 역에 옥주현 배우님이 캐스팅이 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외에 뮤지컬 영화 영웅에 출연했던 박진주 배우님도 함께하게 되었는데, 어떤 안나가 탄생할지 궁금합니다. 맑은 음색을 가진 민경아 배우님은 레드북 넘버와 참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할인정보 및 공연정보 보기 공연 기간 : 2023. 3. 14 ~ 2023. 5. 28 / 장소 :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 출연 옥주현, 민경아, 박진주, 송원..

티스토리, 가비아 도메인 환불 받는 방법, 절차, 기간, 고객센터 문의 [내부링크]

가비아 도메인을 애드센스 승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하위 블로그 생성을 위해 사용하시죠? 그런데 도메인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잘못 샀을 때 난감했을 겁니다. 그때 환불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가비아 도메인 환불 가능한지 확인하기 우선 구입한 도메인이 취소 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 구입하고 나서 일정 시간이 지나지 않아야 등록 취소를 하고 환불이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com, .net, .kr외에는 등록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등록 취소 가능한 도메인 .com 최초 등록 후 3일(72시간 내에 취소 가능) .net .kr 최초 등록 후 7일(168시간 내에 취소 가능) 그 외 도메인 등록 취소 불가 환불사유 저는 .com 도메인을 구입해야 하는데 실수로 장바구니에 .k..

물랑루즈 뮤지컬 공연 할인 받는 법, KT할인으로 싸게 사기 [내부링크]

뮤지컬 물랑루즈가 티켓 가격이 18만원으로 올랐을때 말이 많았습니다. 물가는 오르고, 공연은 보고 싶고 조금이라도 할인 받으면 좋잖아요. 최대 50프로 할인 받는 법 알려드릴게요. 목차 뮤지컬 공연 예매 할인 받는 곳 지금 할인 되는 작품 확인하러 가기 작품에 따라 조기예매 할인, 더블할인 등 할인율과 조건이 다릅니다. 조기예매 같은 경우 회차와 예매일의 기간 차가 꽤 있는 편이니 날짜를 확인해주세요. 물랑루즈 뮤지컬 할인 받기 예매하기 장소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출연 홍광호, 이충주, 아이비, 김지우, 김용수, 이정열, 손준호, 이창용, 최호중, 정원영, 심새인, 심건우, 전성혜, 유승엽, 김병준, 배수정, 이정하, 김주영, 김송이, 백두산 좌석등급 가격등급 정상가 할인가 VIP KT 더블할인 30% ..

잘 맞는 무료 사주, 운세, 타로를 매일 볼 수 있는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올해 신수는 보셨나요? 대개 12월 말부터 신점, 타로, 사주 등을 보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이용하는 무료 운세 사이트를 공유해보고 싶습니다. 오늘의 운세 이외에도 무료로 타로, 신점, 사주도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운세 매일 즐기기 물론 운은 자신이 개척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힘든 때일수록 자기 마음을 읽어주는 사람, 미래를 알려주는 곳이 있다면 혹하게 됩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가스값 인상, 전기료 인상 등 경기가 나빠지고 불안한 분위기가 지속되면 더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매일 복채로 지출을 할 수는 없겠지요? 그래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하지만 운세 풀이는 어느 정도 참고할 수 있을 정도로 잘 맞고, 소소한 재미로 볼 수 있는 정도면 충분하다고..

머니패턴, 돈과 관련된 무의식 부자의 머니 패턴으로 수정하기 [내부링크]

무의식에 대한 호기심이 커지면서 우리의 반복되는 패턴이 이와 연관이 있음을 자각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부에 관한 무의식이 가장 큰 관심사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의 머니패턴 진단 지금 자신이 가진 부의 크기에 만족하는 사람이 있나요? 돈이 근근이 필요한 만큼 들어오고 들어오기 무섭게 나가기를 반복하지 않나요? 부자들의 머니 패턴과 나의 패턴은 무엇이 다를까요? 그렇다면 책에서 이야기하는 머니패턴이라는 것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아야 합니다. 패턴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돈을 벌어서 쓰는 정형화된 패턴이 있다는 뜻입니다. 부자로 인생 설정을 바꾼 비결 알아보기 인생 설정을 다시 썼더니 가난을 탈출했다 지금은 자신이 부족하지만 내일도 그러라는 법이 있습니까? 당장의 결핍으로 미래를 확신하기는 싫지만 떠오르..

결혼은 모르겠고 내 집은 있습니다-혼자 살기와 내 집 마련, 미니멀리즘 [내부링크]

‘결혼은 모르겠고 내 집은 있습니다’란 제목이 이 시대의 젊은 층에게 공감을 줍니다. 작가는 1인 2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깔끔한 화이트 톤의 1인 가구 집을 보여줍니다. 내 집 마련이 부러운 독자는 그녀의 삶이 궁금해집니다. 혼자 살기와 내 집 마련 '나 혼자 산다' 예능 프로가 있는 만큼 혼자 살기에 나쁘지 않은 시대입니다. 하지만 그 프로를 보면 유명인의 넓은 집과 여유 있는 생활에 거리감이 느껴집니다. 심지어 몇 년 사이에 집값마저 상승하여 청년들은 허탈함이 컸습니다. 젊은이들에게 주거 문제는 삶의 가장 큰 고민거리일 것입니다. 계약 만기가 끝날 때마다 집을 옮겨 다니는 월세 난민과 전세 난민은 집을 가진 사람이 부럽습니다. 당장의 생활부터 벽이 느껴지니 결혼은 두 번째 문제입니다. 혼자 사는 만..

나의 꿈 사용법, 꿈과 무의식 및 꿈의 의미 [내부링크]

잠에서 깨면 유난히 인상적인 꿈이 있습니다. 그 의미가 궁금해서 꿈해몽을 검색해봅니다. 그때 단편적인 꿈 해석만 가득해 실망스럽지 않았습니까? 고혜경 교수님의 나의 꿈 사용법은 매일 꾸는 꿈을 바탕으로 우리 삶을 진단할 때 도움이 됩니다. 꿈으로 무의식 안전하게 만나기 꿈을 이야기할 때 무의식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표면의식 정도만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프로이트가 이야기한 빙산의 비유처럼, 의식은 수면에 떠오른 일부에 불과합니다. 바다 아래에는 거대한 무의식이 잠겨 있고 그 안에 있는 것들을 모른 채 살아갑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가 전부가 아니며 오히려 저 너머의 세계가 있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그 무의식은 언제 어떻게 만날 수 있습니까? 사실 의식과 무의식은 항상 함께 있다고..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작가소개 및 실천방법 [내부링크]

지금은 자신이 부족하지만 내일도 그러라는 법이 있습니까? 당장의 결핍으로 미래를 확신하기는 싫지만 떠오르는 해결방법이 없어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그동안 살아오던 방식으로만 생각을 하다 보니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노트에 3 줄 쓰기라는 방법으로 원하는 다음 세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와 그녀의 성공 비법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을 쓴 후지모토 사키코 작가는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보다 불우한 처지였는지도 모릅니다. 그녀는 한때에 한 달 수입이 100만 원도 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홀 몸이 아닌 싱글맘이었습니다. 그랬던 그녀가 2년 만에 한 달 수입이 1억 4천만 원까지 뛰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힘들었던 과거와는 이별을 했습니다. 이제는 풍요로운 현실 속에서 사랑하는..

어포메이션 책 - 빈곤에서 벗어나게 해준 기적의 질문법 [내부링크]

미라클 모닝 등의 자기 계발 챌린지에서 심상화와 확언을 하는 활동을 자주 봅니다. 일종의 시크릿의 확장 같습니다. 그러나 그 확언을 성공하신 분들이 얼마나 계셨는지 궁금합니다. 어포메이션에서는 확언의 한계를 넘어 올바른 질문을 하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뇌는 의문이 있으면 질문을 찾아가기 때문입니다. 긍정적인 확언의 배신 ‘나는 매일 나아지고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행복한 부자다’ 등 긍정적인 확언을 가득 쓰지만 마음 한쪽에서는 불신이 피어오릅니다. 내가 진짜로 할 수 있을지, 부자가 될 수 있을지 의심이 듭니다. 그리고 나에게 돈이 얼마나 남았는지 세어보며 불안이 따라옵니다. 그러나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 좌절합니다. 결국에는 얼마 되지 않아 그만둡니다. 얼마 후 성공한..

머니 이즈 러브, 돈의 신성한 기원을 찾아서 [내부링크]

돈을 벌기 전에 돈에 대한 무의식을 정화하라는 말을 흔히 듣습니다. 그러면 돈은 필요한 곳에 있을 것이라고 확언합니다. 나아가 어떻게 하면 내가 가진 부를 나눌 수 있을지 생각하는 여유를 얻으리라 이야기합니다. 상상만 해도 즐거운 자유입니다. 돈은 본래 신성한 속성 돈의 신성한 기원을 찾아서의 저자 바바라 윌더는 회계 전문가이자 형이상학과 빛 에너지를 연구한 사람입니다. 저자는 연구를 하는 과정에서 풍족함과 호의가 같음을 알게 됩니다. 그러다 돈과 사랑이라는 두 단어를 단순한 개념으로만 연결시킬 수 있는 것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돈이 곧 사랑이라는 개념을 황금에 대한 켈트족의 신성한 믿음과 연결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인류와 돈 사이의 진실한 연결성, 돈과 신성의 관계를 여러 측면에서 보게 되었습니다...

낙성대 맛집 장블랑제리 맘모스 주니어, 서울 빵지순례 [내부링크]

낙성대 맛집 중 하나 장블랑제리. 맘모스빵이 유명합니다. 쟝블랑제리 맘모스 빵이 유명한 이유?! (추측) 손바닥보다 훨씬 큰데, 저렴하다 올드한 느낌의 빵이지만 저렴한 맛이 아니다 >-

조 디스펜자 [Breaking 당신이라는 습관을 깨라], 습관 고치기, 원하는 미래를 창조하기, 관찰자 효과 [내부링크]

고치고 싶은 습관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반복되는 습관을 유지하려는 습성과 저항하려는 두 힘 사이에서 힘이 꽤 많이 듭니다. 이렇게 수정하기 힘든 습을 무의식의 영역에서 다루려는 시도들을 자주 접합니다. 무의식을 다루는 영역의 자기 계발서 중에서는 조 디스펜자의 책들이 실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의식적인 프로그램으로 사는 인생 곧 1월 1일 새해가 밝습니다. 연말과 신년에는 새로운 다이어리도 장만을 하죠. 새로운 목표도 세웁니다. 그런데, 그 목표를 다 이룰 수 있을지 속으로는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그렇게 의심만 하기 전에 본인이 가진 습관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내가 하루를 사는 모습만 살펴봐도 알 수 있습니다. 매일 내가 먹는 음식의 종류, 출근을 하며 걷는 거리, 매일 하는 ..

처음 만나는 우니히피리, 무의식 정화하기 [내부링크]

호오포노포노를 접하다 보면 생소한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그중에 우니히피리라는 연약해 보이는 존재를 달래는 듯한 이미지를 만나게 됩니다. 호오포노포노에서 쓰는 용어와 방법을 다시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호오포노포노의 유래 호오포노포노는 하와이의 원주민 사이에서 문제 해결법으로 사용하던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원주민들이 사용하던 방법은 한 사안을 두고, 집단으로 소통을 하던 방식이었습니다. 그런데, 모르나 여사는 그 방법을 개인적으로도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 냅니다. 모르나 여사는 하와이에서 전통 의료를 하던 전문가였습니다. 이로써 지금 우리에게 알려진 호오포노포노의 방법이 탄생하게 됩니다. 정화로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고민거리와 문제를 해결하는 근본적인 방법을 찾게 된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

호오포노포노의 비밀, 정화하는 삶, 자신의 책임, [내부링크]

환자들을 만나지도 않은 채 호오포노포노의 방법으로 치유하여 정신병동이 필요 없어진 이야기는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단 네 마디의 말이 어떻게 그런 기적을 만들었을까요? 호오포노포노의 간략한 소개와 저자 소개 호오포노포노는 하와이에서 비롯된 방법입니다. 그래서 단어도 하와이 말입니다. 하와이 말로 '바로잡다', '오류를 정정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와이에서는 일상에 문제가 생겼을 때, 사람이 아플 때도 호오포노포노을 통하여 해결했습니다. 그때 사용하는 단어가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네 마디의 말입니다. 미라클의 저자로 유명한 조 비테일은 호오포노포노의 대가 휴 렌 박사를 만나게 됩니다. 이미 자기 계발 분야에서 유명하던..

왓칭, 믿음과 현실 창조, 관찰자 효과, 명상 입문에 좋은 책 [내부링크]

시크릿이 알려지면서 체중조절이나 현실 창조를 기적처럼 해낼 수 있다는 말을 수없이 들어왔습니다. 실현이 불가능한 이야기 같지만 왓칭을 읽다 보면 그 원리를 약간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부제마저도 신이 부리는 요술입니다. 가능성을 현실로 창조하기 : 어떻게 믿고 있나요? 우리는 무한한 가능성 안에서 산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그렇다면 그 가능성을 어떻게 현실로 나타나게 할지가 가장 궁금할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본인이 현상을 어떻게 믿고 있는지에 대해 점검하는 것입니다. 책에서 나오는 한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어떤 초등학교 교사는 성적이 좋지 않은 가난한 지역의 아이들을 학자라고 불러줬습니다. 교실에 찾아오는 사람들에게도 학자라고 아이들을 소개했습니다. 또 학자가 무엇인지 다..

청소력, 운이 좋아지는 가장 손 쉬운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손흥민 선수가 집에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습니다. 그의 아버지께서는 아들이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물건만 두고 깔끔하게 정리하시는 분이셨습니다. 역시 집이 정돈이 되어야 나가서도 일을 잘한다는 말이 실감 났습니다. 청소와 성공이 무슨 상관인가 김승호 회장님도 주변 정리를 강조했고, 사회적으로 큰 성공을 이루신 분들은 이렇게 청소를 강조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농담으로, 돈이 많으면 집안일도 돈으로 해결할 거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돈을 많이 벌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에게 성공한 사람들의 처방은 시시해 보일 수도 있는 방법들입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청소입니다. 솔직히 청소는 지루하고 시간을 허비하는 느낌이 듭니다. 중요한 일에 시간을 더 쓰고 싶다는 욕..

될 일은 된다, 마이클 싱어 저항 없이 내맡기는 삶 [내부링크]

일상에서 가만히 있어도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수다를 알아차린 적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외부 세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보면서 자기 나름의 근거로 호불호를 나눕니다. 때로는 자신의 편견이 새로운 기회를 박탈하는지도 모른 채 말입니다. 마이클 싱어 소개와 명상의 계기 마이클 싱어는 기업가이자 명상가이며 오프라 윈프리쇼에도 출현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그 자신은 유명해지길 원한 사람이 아닙니다. 그는 어느 날 대화를 나누는데, 대화가 끊겨 잠시 침묵이 이어집니다. 그때 본인의 마음속에서 중얼거리는 혼잣말이 끊임없이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날의 사건이 인상적이었던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신나서 떠들었지만 주변 사람들의 반응은 심드렁했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그 실마리를 동양의..

도서 <혁명의 팡파르>, 마케팅 책 추천 돈의 개념과 신용 [내부링크]

'현대의 돈과 광고'라는 부제가 붙은 니시노 아키히로의 저서입니다. 니시노 아키히로는 개그맨이자,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이례적으로 성공시킨 이력이 있고, 신용 있는 커뮤니티라는 개념을 이야기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돈의 개념: 현대사회의 돈이란 신용을 수치화한 것 책 서두에서 저자는 강력하게 이야기합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 그럼 돈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자, 돈은 무엇인가? 돈은 신용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돈은 신용이라고. 그렇다면 돈을 벌고 싶다면 돈을 벌지 말고 신용을 벌라고 단언합니다. 돈의 역사를 살펴볼 때 돈의 형태와 소재의 가치는 계속 변했습니다. 교환을 할 때 무엇을 보증하여 거래를 할 것인가가 문제입니다. 조개껍데기, 금, 은 등..

다음과 카카오톡, 주민등록번호가 다를 때 명의 통합하는 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다음 로그인을 하려 했더니 카카오톡과 통합을 알리는 페이지가 떴어요. 문제는 오랫동안 쓰던 다음 회원정보가 어머니 주민등록 번호였어요. 카카오톡은 원래 제 정보가 맞았구요. (예전부터 거슬려서 고치고 싶었어요.) 한번 정보 입력을 잘못하고 나니 흘러흘러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꽤 오랫동안 쓴 계정이어서 버리기가 아까웠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글을 남겼더니 답변이 늦을 수 있다는 안내가 떴습니다. 최근에 카카오톡 화재도 났었고 다음과 통합을 하다보니 그에 따른 문의 글이 많나봐요. 다음은 이틀 째에 받은 답변입니다. 답장을 받고 허무했습니다. 이미 저렇게 다 해본 상태였으니까요. 그래서 카카오톡 상담하기를 신청해보았습니다. 첫날은 상담 신청을 해두고 순서를 기다리다가 6시가 넘어서 실패ㅠㅠ 그 ..

사이토 다카시 [독서력], 책 읽는 법 [내부링크]

사이토 다카시 교수님은 일본의 교육 심리학자입니다. 꽤 오래전에 출간된 이 책은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라는 부제목이 붙어 있습니다. 저자는 책을 읽는 데도 독서력이라는 것이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읽기 능력이 있어야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독서력이란 무엇인가 독서력의 서두에서 저자가 이야기하는 독서라는 것이 무엇인지 일단 짚고 넘어갑니다. 책은 왜 읽습니까? 심심해서? 이동하는 시간에 시간 활용을 하느라? 정보를 얻으려고? 사이토 다카시는 일단 독서는 단순한 오락으로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그가 말하는 독서력이란 정신적인 긴장을 동반하는 독서입니다. 우리가 편하게 읽는 가벼운 소설이나 만화책 종류는 지향하는 독서력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사이토 다카시 교수가 이야기하는 독..

꿈이 이끄는 삶, 성공하려면 자기를 제한하는 믿음을 수정할것 [내부링크]

미라클 코칭과 호오포노포노 관련 책을 저술한 조 비테일 박사의 책입니다. 꿈이 이끄는 삶이라는 제목부터 시크릿, 심상화, 확언 등이 떠오릅니다. 삶을 변화시키고 싶어서 이런 책들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삶의 변화가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기 계발 방법이 효과가 없었던 이유 여러 종류의 코칭 프로그램과 책을 읽으면서도 효과가 미미했던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신간 책을 들면서도 또 비슷한 아류작이라고 평가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책 서두에서부터 조 비테일 박사는 단언합니다.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바로 당신의 의심과 포기 때문이라고. 하늘 아래 새로운 자기 계발 프로그램은 없다 현재 우리가 교육받고 실천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순수하게 창작된 결과물이 아닙니다. 사실 시크릿이라는 기법도 고대..

조선에서 백수로 살기, 코로나 이후 백수는 미래다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로 백수가 된 경험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급격한 사회 변화로 돈을 버는 관점도 참 많이 달라졌습니다. 변화의 시기에 백수라는 시기는 불안하고 답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조선에서 백수로 살기를 읽으면 삶을 살아가는 데 힌트를 얻는 기분이 듭니다. 스스로 백수가 되자 돈을 버는 콘텐츠가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업은 필수가 된 시대라고 광고를 합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직업은 인공지능이 대체하게 될 것이라며 불안을 조장합니다. 그러다가 마치 돈을 벌지 못하는 자기 자신이 하찮게 여겨집니다. 이런 시기에 고미숙 교수님은 백수라는 것을 되짚어볼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십니다. 교수님께서는 21세기에는 백수를 원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처음 이 말을 들으면 이해가 되..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백세희 작가의 우울증 치료 고백담 [내부링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는 강력한 제목으로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책 표지에서부터 무기력하게 누워 있는 여성이 그려져 있습니다. 백세희 작가 소개 및 책 내용 저자는 기분 부전 장애라는 것을 10년이 넘도록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기분 부전 장애라는 것은 우울증 증상이 가볍게 지속이 되는 증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저자는 자존감이 낮았습니다. 타인과 자신을 끊임없이 비교하고 자기 학대, 사람에 대한 두려움, 불안감, 외모 강박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외모 강박은 화장을 해야지만 밖에 나가게 만들었습니다. 또 살이 찌면 사람들이 자기를 보지 않을 거라고도 생각합니다. 그러다 여러 병원을 다니다가 다행히 잘 맞는 의사 선생님을 만납니다. 그 선생님과 상담도 하고 약물 치료도 하게 됩니다. 이 책은 그..

돈의 속성, 김승호 회장의 부를 이룬 비결 [내부링크]

김승호 회장님은 사장님들을 가르치시기로 유명합니다. 김밥 파는 CEO 책을 출판하셨고, 100번 쓰기로 목표한 것을 이루기 등 알려준 성공 방법들이 많습니다. 꾸준히 인기 많은 돈의 속성을 통해서 돈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돈을 인격처럼 대하기 김승호 회장님께서는 돈 그 자체가 스스로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여기라고 합니다. 아마도 돈을 인격체로 대하라고 이야기한 시초일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돈이 인격체라는 것을 알고 실천하는 순간 부의 길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돈은 감정을 가진 인격체입니다. 또 중력의 힘 마저 지니고 있습니다. 심지어 돈마다 시간이 다르게 흘러갑니다. 우리에게 낯선 이 돈 개념을 확실히 파악해야 돈에 끌려다니지 않습니다. 우리는 돈의 노예가 아니라 주인이 되기를 원하기 때..

정회도 운의 알고리즘, 여러분은 잘 될 운명입니다 [내부링크]

2023년을 앞두고 신년 운세를 보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타로도 그중 하나일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유명한 타로 마스터 정회도 님의 운의 알고리즘을 통해 운이란 무엇인지, 운이 좋아지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삶을 살아가는 태도 타로 상담을 하시는 정회도님은 무한도전에 출연하셨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시던 업 자체가 사람을 만나 상담을 하는 일이었기 때문에 책에도 상담 사례가 자주 나옵니다. 여러 사람들을 만나다 보니 운이 좋은 사람과 좋지 않은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성과 유형 등을 파악하게 됩니다. 우선 삶을 살아가는 태도가 여러 가지로 나누어졌습니다. 첫 번째는 바꿀 수 없는 것을 바꾸려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기가 타고난 기질, 부모님, 태어난 곳, 과거에 일어난 일이 여기에 속할 것입..

비상식적 성공법칙, 급하게 돈을 벌기 위한 사람에게 직설적인 조언 [내부링크]

카피 라이팅으로 유명한 간다 마사노리의 이 책은,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가장 강력한 8가지 습관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성공 법칙에 있어 일반적인 상식적인 법칙을 뒤집는 비상식적인 성공 법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악의 에너지로 돈을 먼저 벌기 돈을 버는 방법을 논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좋아하는 일을 하다 보면 돈이 따라온다는 것입니다. 돈을 쫓아다니면서 돈의 노예가 되면 돈이 오히려 달아난다고도 합니다. 돈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 행복이 아니라는 것도 강조합니다. 그러나 돈 버는 것이 절실한 사람 귀에는 들어오지 않는 말입니다. 또 오해를 하기에도 쉬운 말입니다. 돈을 추구하는 것은 악한 것이다라고 말입니다. 또 이상을 추구하는 것이 선한..

스티븐 킹의 유혹하는 글 쓰기, 글 쓰기 어려울때 필요한 영감과 기술 [내부링크]

글쓰기와 책 쓰기에 관심이 많은 요즘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글을 써야 할지 막막하셨을 것입니다. 그럴 때 미국의 대표적인 작가 스티븐 킹의 유혹하는 글쓰기는 참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창작론 책입니다. 스티븐 킹 소개 스티븐 킹은 어릴 적에 만화책을 참 좋아했습니다. 그러다 모방을 한 한 작품을 어머니께 보여주게 됩니다. 어머니는 그 글을 보고 놀랍니다. 그리고 어린 스티븐 킹을 칭찬하며 조언해주게 됩니다. 자기의 글을 써보는 게 어떻냐고 말입니다. 그의 어머니께서는 아들 둘을 혼자 키웠습니다. 그럼에도 아들이 글 한 편을 쓸 때마다 동전을 보상으로 줬다고 합니다. 이렇게 한 사람의 생애에 유년시절, 주변 사람의 작은 관심이 미치는 영향은 큽니다. 더 나아가 아직 어렸던 스티븐 킹은 책을 직접 돈을 들여 ..

미라클 코칭 조 비테일, 내가 원하는 것을 모를때 부정적인 무의식 극복하기 [내부링크]

조 비테일 박사는 호오포노포노로 유명합니다. 호오포노포노를 하다 보면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방식이 올바른지 궁금합니다. 미라클 코칭은 그러한 의문을 주고받은 생생한 대화록입니다. 미라클 코칭 질문 요약 조 비테일 박사가 운영하는 코칭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여러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코칭 프로그램은 전화로 진행되었습니다. 그것을 녹음하며 정리하다가 참석자 외에도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여 공개해 주셨으니, 코칭을 받을 기회가 없던 우리의 삶에 영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재미있게도 조 비테일 박사는 모임에서 어떤 주제가 나올지 알지 못한 채 참석했습니다. 하지만 그 상황에 맞는 영감이 적절하게 찾아왔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을 통하여 우리..

오일풀링 브루스 피페 지음, 효과와 방법, 부작용? [내부링크]

오일풀링은 틱낫한 스님께서도 추천한 방법으로 전해집니다. 오일풀링을 며칠 동안만 실천해도 건강의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오일풀링이 무엇인지 그 이점과 방법, 오일풀링에 대한 오해를 풀어보겠습니다. 오일풀링 소개와 효과 오일풀링은 약간의 식물성 오일을 입에 넣고, 입 안을 헹구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오일풀링을 하게 되면 입 안에 있는 독소를 빼낼 수 있는 해독요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유, 코코넛 오일 등 건강에 좋은 기름 종류가 매체에서 소개되면서 더 알려졌습니다. 이 간단한 방법이 우리가 양치질로만 해결할 수 없었던 입 속 세균을 제거해줍니다. 심지어 구강 관리 뿐만이 아니라 면역력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당뇨병과 고혈압, 피부병, 관절염 등 각종 질병에도 효과가..

더 해빙, 부자의 그릇, 이서윤 소개, 해빙의 원리 [내부링크]

부자가 되는 마음가짐에 대한 책들이 코로나 이후에 꽤 나왔습니다. 그중에 해빙은 요즘에 쏟아져 나오는 부와 운에 대한 주제의 시초가 되었던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자가 되는 상식과 그 반전 부자가 되는 상식적인 방법은 무엇이 있습니까? 우선 지출을 줄이고 저축액을 늘여 종잣돈을 마련합니다. 그리고 그다음은 요즘에 자주 언급되는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돈 버는 방법은 투자, 창업 등 여러 수단이 있습니다. 그러나 큰 부를 이룬 사람들은 하나같이 이야기합니다. 부를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공부해야 한다고 말입니다. 이런 공부가 필요하다는 시류가 형성되었을 때 추천도서로 꼽히던 책이 더 해빙이었습니다. 하지만 당장 수익을 위해 더 해빙을 읽는 사람은 실망할지도 모릅니다. 또 너무 추상적이라..

맥두걸 박사의 자연식물식, 저자소개 및 식단과 살 빼는 법 [내부링크]

자연식물식이라는 단어로 존 맥두걸 박사는 살이 찌지 않는 법을 가르쳐 줍니다. 인간은 오랜 시간 동안 먹어왔던 음식이 아니라 다른 음식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살이 찌고 싶지 않다면 본래 우리가 먹던 것을 먹으면 됩니다. 저자 소개 존 맥두걸 박사는 심한 비만으로 고생했습니다. 그 원인은 과도한 유제품과 육류 섭취였습니다. 평균 몸무게보다 30kg이 더 나갔다고 합니다. 비만으로 인한 질병으로 고생하며 결국 중풍에 걸리고 다리마저 절룩거리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고 싶어 의대까지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무엇이 문제였는지 알아내기 힘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사탕수수 농장에서 의사로 일하게 됩니다. 농장에서 일하면서 농장의 1세대들은 질병이 없는데, ..

꿈으로 들어가 다시 살아나라, 꿈 해석하기와 그룹 꿈 투사 [내부링크]

꿈 풀이로 현실을 판단하는 것은 성경에도 나올 만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 우리를 찾아오는 꿈의 메시지를 파악할 수 있다면 삶이 더 풍성해질 것입니다. 꿈 해석의 첫 시작 : 꿈 일기 쓰기 우리가 매일 꾸는 꿈은 내가 생각했다고 믿지 못할 만큼 기발한 상상이 넘쳐납니다. 그 꿈이 건네는 메시지를 알아듣기 위해서는 꿈과 친해져야 합니다. 꿈과 친해지는 법은 꿈 일기를 추천합니다. 그런데 꿈 일기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 쓰다가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꿈 일기 쓰는 방법 꿈의 제목을 정합니다. 제목을 살펴보면 꿈을 꾼 사람의 관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제목을 정하는 동안 꿈에 대한 통찰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꿈 내용을 현재형으로 씁니다. 꿈을 묘사하는 문장을 쓸..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수분의 중요성과 체중 감량 및 식단추천 [내부링크]

체중조절과 건강은 현대인의 큰 관심사입니다. 요즘은 음식이 다양하고 풍부합니다. 그래서 신경을 쓰지 않고 아무거나 과식을 하다가는 건강을 망치기 쉽습니다. 그중에서 비만은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으로 지적됩니다. 다이어트의 비결은 수분 흔히들 다이어트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가 좌절하는 사례도 자주 봅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실패했다면 현재까지 시도해왔던 방법들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게다가 체중감량에 관하여 다양한 주장들이 있기에 어떤 의견을 따라야 할지 혼란스럽습니다. 대개 몸무게를 줄일 때 식사를 제한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욕구를 억누르면 언젠가는 반작용이 크게 작용합니다. 절식의 결말이 폭식이 되는 경험은 다들 해보셨을 것입니다. 이 책을 쓴 하비 다..

부의 추월차선, 용어소개와 인기 이유 및 비판 그리고 저자소개 [내부링크]

부의 추월차선 책이 나온 이후 이 단어를 차용한 제목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책 추천에서 빠지지 않는 이 도서에서 다루는 용어와 인기 있는 이유와 비판, 저자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용어 소개 우리의 경제활동은 세 가지의 길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도, 두 번째는 서행 차선, 세 번 째는 추월차선입니다. 가장 먼저 이야기하는 인도 위를 걷는 보행자는 월급을 빨리 써버리는 사람들을 이야기합니다. 급여의 규모에 상관없이 돈을 다음 달 월급이 들어오기도 전에 다 써 버리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해당되는 사람들이 모두 가난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큰 소득을 얻는 인도 위를 걷는 보행자도 있기 때문입니다.그들의 문제점은 돈에 대한 감각이 없고, 경제적인 지식이 없다는 점입니다. ..

열정의 배신, 직업 선택과 천직 찾기 [내부링크]

열정의 배신이라는 강렬한 제목은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열정을 따라 살라는 조언을 자주 듣습니다. 그러다 열정이 없으면 잘못 살고 있는 듯한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직업 선택에 열정이 꼭 필요한가? 인생에서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관계, 경제적 조건, 건강으로 크게 세 가지로 꼽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 우리의 주된 경제적 기반이 되는 직업은 모두의 고민거리이자 관심거리입니다. 여기에서는 직업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일은 우리 인생에서 가장 큰 시간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어떤 경력을 쌓고, 어떤 일을 하면서 살아가느냐는 삶의 질을 좌우하는 큰 요소가 됩니다. 사실 진로는 나이가 들어서도 고민이 많은 주제입니다. 그럴 때 다른 이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합니다. 이때 자주 듣는..

프리다이버 김선영 작가, 삶이 나를 어디로 데려가든, 죽으려 떠난 여행 에서 내맡기는 삶으로 [내부링크]

죽고 싶은 마음이 드는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입니다. 힘든 날에는 편안해 보이는 타인의 삶이 어떻게 저런 상태에 이르렀는지 궁금해집니다. 도서 ‘삶이 나를 어디로 데려가든’은 자랑이 가득한 프리다이버의 세계 여행기가 아니라 참 많이 아팠던 개인이 온전한 자신이 되는 이야기로 위로를 줍니다. 죽음을 준비하는 세계여행 사람들은 저마다의 이유가 있습니다. 남들 보기에 좋아 보이는 삶이라 하더라도 말입니다. 선영님의 삶은 남이 보기에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성악을 전공했고, 음악 교사였습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 동안 사귄 남자 친구와의 결혼이 강력한 반대에 부딪히고, 교직 생활은 생각과는 달랐습니다. 힘들었던 일을 글로 옮기자니 남이 보기에 배 부른 소리일까 싶습니다. 그러나 이런 문제야 말로 요즘 사람들..

김짠부 책 [더 버는 내가 되는 법] 퇴사 후 돈 벌기, 나 공부 하기 [내부링크]

김짠부님의 유튜브는 초창기에 돈을 아끼는 콘텐츠로 시작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이제는 근로소득에서 탈피하여 더 벌기의 단계까지 갔습니다. 동질감이 느껴졌던 짠부님이었고, 그분의 성공을 보며 우리도 그녀처럼 될 수 있을지 생각해 봅니다. 김짠부 책으로 보는 인간 김지은 49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20대 후반에 1억 모으기를 성공한 사람. 집을 사는 것도 성공! 협업이 계속 들어오는 영향이 있는 사람. 김짠부에 대한 부러운 이미지입니다. 처음에 짠부님이 등장했을 때 우리와 다르지 않은 친근한 모습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강남역을 지나가다가 예쁘지만 저렴한 옷을 보면 꼭 한 벌씩 사보고, 꾸미기 좋아하고, 감정적인 소비를 할 때도 있었습니다. 이후에 그녀가 직장인에서 벗어나 독립을 하게 되었을 때 어떤 길을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