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윤희숙, “조삼모사 폭탄미루기! 서울시 대중교통 요금인상 완전 철회하라”


진보당 윤희숙, “조삼모사 폭탄미루기! 서울시 대중교통 요금인상 완전 철회하라”

진보당 윤희숙 대표가 “서울시 대중교통 요금인상을 완전 철회하고, 공공교통 강화하라”고 주장했습니다. 윤 대표는 20일 서울시청 앞에서 진행된 진보당 기자회견에서 이와같이 말했습니다. 윤 대표는 서울시가 4월 예고했던 지하철·버스요금 3~400원 인상 시점을 하반기로 미룬 것을 두고 “난방비 폭탄으로 민심이 들끓자 급작스럽게 내놓은 미봉책이며, ‘조삼모사’식 폭탄미루기에 불과하다”고 규탄했습니다. 이어 “지난 20년간 지하철요금이 런던은 50%, 뉴욕은 83% 오르는 동안, 서울 지하철요금은 무려 127%가 상승했다”며, “서울시는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도, 제대로 된 재정투자도 시행하지 않고 오로지 시민들에게 요금부담을 떠넘기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윤 대표는 “대중교통은 민생의 근간이며, 시민 이동권 보장 및 교통복지의 핵심이자 기후위기 대응, 불평등 완화에도 효과적 수단”이라며,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프랑스는 물론 미국 워싱턴과 보스턴에서도 무료버스 시스템을 앞다퉈 도...


#공공교통 #난방비폭탄 #대중교통요금인상반대 #민생파탄 #시민이동권 #신촌 #진보당 #차없는거리

원문링크 : 진보당 윤희숙, “조삼모사 폭탄미루기! 서울시 대중교통 요금인상 완전 철회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