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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성인방송연기반 모집! 취미연기. 오디션준비 연기레슨 [내부링크]

2023년성인방송연기반 모집합니다. 요일: 평일 저녁7시 (현재는 수요일 클래스 오픈, 다른 요일 클래스 개강 예정) 주말 낮1시 (토요일, 일요일 ) 정원 : 4명~6명 레슨시간 : 2시간~2시간30분 (인원에 따라 다름) 모집대상: 연기를 처음 배우는 분 새로운 취미를 가지고 싶으신 분 말을 더 잘 하고 싶으신 분 대인관계에 더 자신감을 얻고 싶은 분 자존감을 높이고 싶으신 분 배우오디션을 준비하고 싶으신 분 드라마와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 커리큘럼 : 기초훈련 (스트레칭, 복식호흡, 발성) 드라마 영화 장면연기 (상대방과 함께 하는 2인 연기) 독백연기 (상대방이 있다고 생각하고 혼자하는 연기) 즉흥연기 (상황으로 몰입하는 상황연기) 카메라촬영연기및 모니터링 (자신의 연기를 객관화해서 보는 수업) 매주 다른 커리큘럼으로 다양하게 수업합니다. 장소 : 방배동 863-5 B1 정쌤의 액팅스페이스 문의 : 010-8448-6943 카카오id actress6943 정쌤의액팅스페이스 서울

목소리 좋아지는법. 연기레슨에서발성훈련하기 [내부링크]

저는 연기레슨을 할 때 기초훈련인 복식호흡과 발성훈련을 항상 하고 본 연기수업에 들어갑니다. 예전에 제게 입시연기개인레슨을 하던 학생들중 대형연기학원을 다니다가 온 학생이 있었는데 학원에서 기초훈련을 많이 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처음에 알려주고 본인이 알아서 하라고 하는 시스템. 그래서 학생은 자신이 연기의 기초가 부족한 것 같고, 그래서 연기실력이 향상되지 않는 것 같다- 라는 생각을 전했습니다. 맞습니다. 기초가 부족하면 실력향상에 브레이크가 걸립니다. 마치 집을 짓는데, 기초골격인 철근이 부족한 거나 마찬가지죠. 그럼 언젠가는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학생은 한번 알려준다고 해서 그 훈련을 알지 못합니다. 잘 모르기 때문에 매일 훈련하는것도 어렵고 혼란스럽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지켜보고 꾸준히 가르쳐줘야합니다. 지금 저와 연기레슨을 하는 친구들 중 1년이 넘게 배운 학생들도 여전히 ‘완벽히 안다’ 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분명 전보다 나아졌다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연극영화과 입시 연기레슨 자유연기대사 -여자연기대사 [갈매기-니나] [내부링크]

[갈매기] 니나 4막 자유연기 독백대사 아무도 없는 거죠? (그의 얼굴을 한참 동안 바라본다) 얼굴을 좀 보여 주세요. (주위를 둘러보고) 그땐 여긴 응접실이었는데....나 많이 변했죠? 날 미워할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꿈을 꾸면, 당신이 날 보고 있으면서도 몰라보는 거예요. 사실 도착한 그 날부터 이 호숫가를 찾아왔었어요. 하지만 들어올 용기가 나질 않았죠... 자, 이젠 속이 후련해요. 우리 이야기해요. 역시 이곳은 언제나 따뜻하고, 아늑해요. 밖은 저렇게 바람이 찬대.....이런 싯구가 생각나요. 뚜르게녜프의 것이죠. “이런 밤에, 지붕 밑에 있는 자는 행복하다...따뜻한 보금자리를 가진 자는..” 난 갈매기예요.....아니, 아니,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지......참 뚜르게녜프 였지.....“주여, 모든 집 없는 방랑자를 도와주소서” (흐느껴 운다) 괜찮아요. 이게 마음이 편한 걸요. 난 2년동안 한번도 울지 않았어요. 어젯밤에도 몰래 이곳에 와 우리의 극장이 잘 있

드라마 대본 남녀2인 장면연기 / 연기레슨수업용 대본 [쌈마이웨이] [내부링크]

쌈마이 웨이 | - 2인용 男/女 애라: (화 나는 거 억누르며) 자꾸 전화 오던 원무과장이...결혼할 여자였어요? 걔는 메이짱, 나는 애라찡. (알았다는 듯) 그래서 맨날 일본 노래도 들었던 거고!! 무빈: 애라씨, 전 진짜 진심이었어요. 메이짱보다 애라씨가 자꾸 더 좋아졌다고요. 애라씨랑 있을 때 말도 더 잘 통하고... 애라: (어이없다) 그거야, 당연하지. 나야 한국 사람이니까! 무빈: (매달리듯) 아, 그리고 애라씨는 더 웃기고, 박력도 있고! 여신처럼 아름다우시고, 진짜 완벽한 100퍼센트 제 이상형이었다구요. 애라: 그래서 뭐. 파혼이라도 하려고 그랬다고요? 무빈: (고개 저으며) 아니...파혼은 너무 불효고... 애라: 이러는 건 효도고? 무빈: 아, 일본 하객들 표도 다 끊어줬고... 애라: (오버랩) 아, 됐고...(화 계속 참으며) 그러면 나를 언제 차려고 그러셨대요? (결국 폭발) 니 결혼식 전날? 무빈: 전 애라씨랑 헤어질 생각 없었는데요. 결혼했다고 꼭 우리

연기를 배우면 성격이 변하나요? [내부링크]

얼마전 연기상담을 온 남학생이 있었습니다. 그 친구는 미술을 전공했다고 하더군요. 왜 연기를 배우고 싶은지 물어봤더니, "성격변화..." "표현력향상..." "제가 내성적인 성격이라서요" 라고 말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물었어요. "친구들이랑 있을때도 내성적이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진짜 편한 친구들이나 가족들 앞에서 본인이 어떤지 생각해보세요. 보통 자신의 본 모습을 보이잖아요. 그럼 우리는 왜 스스로를 '내성적' 이라고 규정짓는 걸까요? 우린 어쩌면, 그 단어가 가장 안전하게 느껴지는 것은 아닐까요? 저에게 연기를배우러 온 학생들의 80%는 "제가 좀 내성적이예요" 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정작 연기수업을 하고 몇번 만나면 그 말이 쏙 들어갑니다. "너 내성적이지 않은데?" 그냥 연기선생님인 제가 처음엔 어색하고 낯설어 그랬던 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건 "낯설음" "낯가림" 이죠. 저는 제 성격이 외향적이고 좀 적극적인 편 이라 생각합니다. 밝고 활달한 편

연기학원에서 현장촬영연기에 대해 알려주나요? [내부링크]

얼마전 연기개인레슨을 하고 있는 학생이 드라마 촬영을 하고 왔습니다. 오디션을 봤고 작은 역할이지만 첫 촬영이라 떨리는 맘으로 촬영장에 갔다더군요. 한씬밖에 안되는 분량이라 저한테 말하기 멋쩍어 촬영을 갔다왔다는데, 촬영후 연락이 왔습니다. “선생님, 저 망한 것 같아요” “왜?” “연기를 넘 못했어요” 대본을 보지 못해 무슨 일인가 자초지종을 들어보니 동선과 움직임이 있었는데, 카메라 워킹에 대한 감이 없던 학생은 카메라 도는 타이밍을 못 맞춰 한소리 들었다는 겁니다. “말하고 가지....” 성인방송연기레슨 카메라촬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저랑 연기수업하면서 연습이라도 하고, 씬에 대한 이해를 하고 갔으면 좀 나았을텐데... 예전에 상업영화오디션을 볼 때 저와 미리 오디션대본도 연습하고 갔던 경험이 있었던 친구고 그때는 잘 했던 아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장연기는 달랐던거죠. 첫 촬영을 겪고 맨붕이었다는 학생을 다독이며 촬영대본을 선생님과 수업때 다시 연습한뒤, 다시는 이런 후회가

연극영화과 입시 연기 대본, 여자 연기 연극대사 [벚꽃동산-라넵스까야] [내부링크]

안톤체홉작 벚꽃동산 - 라넵스까야 독백 이건 빠리서 온 전보야. 매일 같이 와. 어제도, 오늘도. 그 웬수가 또 병에 걸려서 건강이 좋지 않데... 용서해 달라고 빌면서 돌아와 달래. 정말 다시 빠리로 가서 그 사람 옆에 붙어 있어야 되나... 뻬쨔, 얼굴을 찌푸리지 마. 어쩌겠어? 그 사람도 병들고, 외롭고, 불행해요. 거기에는 돌봐줄 사람이라곤 없어. 누가 이 사람의 잘못을 감싸 주겠어? 누가 제 때에 약을 먹여 주겠어? 게다가 이제 와서 거짓말을 한들 무슨 소용이 있고, 시치미를 뗀들 무슨 소용이 있겠어. 나는 아직도 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이건 숨길 수 없는 사실이야. 사랑해요, 사랑한다구요... (뻬쨔의 손을 꼭 쥔다) 제발, 나를 나쁘게 생각지 말아, 뻬쨔. 아무 말도 하지 말아, 아무 말도... *입시연기레슨문의 - 0108448-6943 *레슨실장소 정쌤의액팅스페이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도구로 125

연기 잘하는법 - 감정적인 대사와 이성적인 대사로 구분하기 [내부링크]

오늘도 연기레슨을 하고 왔는데요. 연기를 배운지 얼마 안된 학생이어서 분석에 대한 수업을 디테일하게 했던것 같습니다. '연기를 잘 한다' 라는것은 대본이 요구하는 적절한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일입니다. -딱 그 대본이 원하는 정도 솔직히 연기강의를 하는 연기선생님 입장에서는 연기 표현을 안하는 학생보다는 "에라, 모르겠다" 하고 막 표현하는 친구가 더 좋습니다. 과감하게! 요리를 해도 재료가 모자른것 보다는 풍족한게 낫잖아요~ 연기는 과감하게 연기대본을 분석할 때 가장 처음에 와 닿는 건 인물의 감정입니다. -화났다 -슬프다 하지만 연기를 감정으로만 표현하면 못하는 연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기자들이 분석을 하는 거죠. 분석이란 작가가 쓴 대본을 눈에 그리듯이, 실제하는 듯 형상화하는 작업이라 할수 있습니다. 바다를 항해하는 선장이 방향을 잡아야 배를 움직일 수 있는 것처럼 분석은 연기의 나침반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연기수업을 하면서 입시레슨을 할때나 방송연기레슨

2023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정시 합격후기 - 입시연기개인레슨 학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23학년도 동덕여대 방송연예전공에 현역으로 합격한 갓 스무 살입니다! 치열하게 정시 준비를 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합격이라니,, 처음에 합격이라는 글자를 보고 제 눈이 잘못된 줄 알았습니다.. 빨간 글씨였기 때문이에요,,,ㅎㅎ 제가 합격후기를 쓰고 있는 지금까지도 믿기지가 않아요,,, 너무 행복해서요ㅎ 먼저 그동안 저를 열심히 이끌어주신 혜정쌤께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 처음 갔을 때까지만 해도 제가 합격생이 될수 있을거란 자신은 없었습니다. 동덕여대 합격 얘기를 하자면 제가 자신 있는, 또 좋아하는 작품을 선생님과 준비했기 때문에 더 열심히 그리고 재밌게 실기 준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동덕여대는 연기+특기 총 2분이었는데요. 원래 쌤과 만든 저의 자유연기는 거의 2분이었는데 동덕여대에 맞춰 쌤이 연기를 편집해서 1분으로 줄였기 때문에 연기의 완성도를 올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특기인 무용도 혜정쌤께서 연기수업때 종종 봐주셨는데 무용을

연기오디션을 준비하는 분들 필독! - 오디션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내부링크]

얼마전에 연기오디션을 준비하기 위해 연극영화과 전공생이 등록했습니다. 학생은 전문대학에서 연기를 배우고 오디션을 준비하기 위해 연기를 배우러 왔다고 했습니다 대학에서 공연도 하고, 그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입시연기로 몇 년을 또 준비했다 하더군요. 저도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입시연기레슨을 하고 있으니 대학의 시스템은 잘 알죠. 솔직히 학교에서 매체연기를 더 많이 배우진 않습니다. 기껏해야 방송연예과나 미디어관력학과에서 카메라연기를 좀 배우지, 연극영화과 라는 이름은 기본적으로 '연극' 이 교육의 모태입니다. 사실, 공연은 배우교육에 아주 좋은 훈련입니다. 신체 전반을 이해하고 사용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매체연기로 보면 ‘풀샷’연기를 하는 거죠. 그런데 무대에 서 본 경험이 있는 학생들이, 정작 카메라 앞에서 어떻게 연기를 해야할지 어떻게 표현할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대의 특성과 카메의 특성 차이를 모르기 때문이지요. 매체연기는 더 섬세하고 디테일해야 합니다. 눈빛, 시선, 호

연기 얼마나 배우면 잘 할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연기레슨을 할때 연기수업중에 이런 말을 하는 친구들이 종종 있습니다. "얼마나 배우면 잘 할 수 있을까요?" 이런 멘트를 하는 친구들의 대부분은 잘하고 싶은 욕심이 많은 학생들입니다. 잘 하고 싶은데 생각만큼 잘 되지 않을때... 얼마나 시간을 들이고 훈련을 해야 나아지는지 알고 싶은 마음이죠. 그런데 이러한 질문에 답을 주기가 참 어렵습니다. 마치 이런 문제를 내는 것과 같아요. "제가 언제즘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저는 그렇게 비슷한 문장구조로 느껴집니다만... 연기는 몸이 훈련되야 하는 분야입니다. 춤을 배워본다고 가정할게요. 1년 배우면 유명한 춤 꾼이 될수 있나요? 아닐겁니다. 우린 압니다. 그 시간 가지고는 택도 없다는 사실을,, 노래를 배워볼까요? 가수가 되려면 노래는 최소 몇년을 해야 할까요? 예전에 실용음악과 전공생을 가르친 적이 있습니다. 그 친구는 뮤지컬 쪽으로도 계획이 있던 친구라 연기개인레슨으로 수업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 친구에게 실용음악과 준비는 몇년

연기자, 우리에겐 응원이 필요합니다. [내부링크]

연기를 오랫동안 가르치면서 참 많은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연기자, 혹은 #연기지망생 들에게 비슷한 성향이 보일때가 있습니다. 연기자의 반 이상이 가지고 있는 감성적이고 충동적인 성향. #연극영화과 학생들 중에서도 그런 성격을 가진 친구들이 꽤 있고요, #현직 #배우들 중에서도 이런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왜 일까요? 그건... #배우는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 이기 때문입니다. #연기란 보이지 않는 내면을 드러내는 일이고 그 안에 영혼, 감정 또는 생각을 표현해야하는일입니다. 감정은 말로 설명하기 어렵죠. 느껴지는 것이니까요. 학생들과 #연기레슨을 할 때 #대본분석작업을 하면서 저는 학생들에게 많은 질문을 합니다. "지금 인물이 느끼고 있는 감정은 어떨까?" "상대방이 이런 대사를 할 때 기분은?" "마음속에 어떤 생각이 자리잡았으며 왜 그런 생각이 드는걸까?" "어떻게 표현햐야 하지?" #연기레슨때는 평소에 고민하지 않던 생각과 감정의 실마리를 자꾸 끄집어내고 파헤

연기대본 드라마대본 [도깨비] 남.녀2인 장면연기 [내부링크]

S#43-2. 바닷가 (낮) 도깨비 너야? 은탁 깜짝이야. (놀랐다, 뒤돌아보고) . 보면, 도깨비, 손에 메밀꽃다발 든 채 굳은 얼굴로 딱 서 있다! 은탁 저요..? (둘러보고, 자기 밖에 없고, 경계하며) 저한테 말 거신 거예요? 도깨비 어. 너. 너야? 은탁 뭐가요? 도깨비 날 불러낸 게 너냐고. 은탁 제가요? 저 안 불렀는데요. 도깨비 니가 불렀어. 대체 날 어떻게 불러낸 거야. 은탁 제가 어떻게요? 저 진짜 안 불렀다니까요? 도깨비 니가 불렀어 분명. 생각해. 어떻게 불렀는지. 은탁 절실하게? 도깨비 (못마땅한 얼굴로 보면) 은탁 제가 부른 게 아니라 그냥 아저씨가 제 눈에 보이는 거예요. 도깨비 무슨 말이야 보인다는 게. 은탁 아저씨 귀신이잖아요. 제가 귀신을 보거든요. 도깨비 귀신 아니야. 은탁 첨엔 다들 그래요. 도깨비 너 뭐야. 너 대체 뭔데 보통은 보여야 할 게 아무것도 안 보여. 은탁 (?) 뭐가, 보여야 하는데요? 도깨비 스무 살, 서른 살, 너의 미래. 은탁

연극영화과 입시연기개인레슨 일대일연기과외 모집! [내부링크]

입시연기 개인레슨 연기입시 일대일과외 모집 또 허송세월 보내시겠습니까? 이번년도엔 무조건 대학가야죠. 제대로 된 선생님께 집중적으로 연기수업 받으세요. 대학 갓 졸업한 연기선생님 아닌 연기학원 강사 경력 15년. 일대일연기교육 전문 연기선생입니다. 경력 무시 못합니다. 학생과 같이 성장하는 선생님께 배우시겠습니까? 집중적인 케어와 맞춤형 자유연기. 작품 돌려짜지 않고 학생에게 맞는 작품으로 2~3개 이상 작품 짜야 합니다. 연영과입시때 "다른 연기 있어요?" 라는 합격신호에 대충 연기를 한적은 없나요? 질의응답을 제대로 준비하지 않아 속상한적은 없나요? 현역이면 현역다운 순수함과 열정으로, 재수생이면 재수생다운 노련함으로! 결국, 연극영화과 입시에서 중요한것은 자신감! 연기실력향상만이 연극영화과 합격의 지름길입니다. 합격확률울 높이려면 단체로 받는 시간보다 개인에게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시간이 많아야 합니다. 예종시험은 8월, 2월부터 바로 준비해야합니다. 날고 기는 친구들이 동대,

연극영화과 입시준비 언제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이제 연극영화과정시입시도 막바지네요. 거의 모든 학교가 합격자 발표를 마쳤고, 추가합격을 기다리며 마음졸이는 친구들도 많을 것 같네요. 저는 연기개인레슨으로 소수의 학생만 입시연기를 지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연기학원에서 30명 넘게 입시지망생을 맡다보니 과부하가 오더라고요. 일일이 학생들 다른 작품 만들어줘야하지, 3시간 수업중 8명의 학생에게 고루고루 시간 분배해서 디렝팅해줘야하지. 늘 손목시계로 초재기 하듯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한명의 학생에게 편중되어 연기를 지도하면 다른학생이 서운해하니까요. 입시연기개인레슨 연기교습소 모두에게 공평한 시간 분배와 디렉팅을 하려고 하다보니 늘 시간에 쫒기듯 연기수업을 진행해왔습니다. 대부분의 대형연기학원이 그런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연극영화과에합격 하려면 연기학원을 일찍부터 다녀야 합니다. 적어도 고2초반. 즉, 본인에게 시간을 많이 들여서 연기수업을 해야한다는 것이죠. 연기는 독학으로 연극영화과 가는게 불가능합니다. 매일 보는 드라마와

드라마 장면연기 연기레슨 대본 : 2인 여/여 대사 [역도요정 김복주] 복주&시호 [내부링크]

역도요정 김복주 김복주 : (전화 걸며) 준영아 난데.. 아 나 선생님한테 뭐라고 둘러대냐.. 송시호 : (전화 뺏으며) 야, 너 뭐야 왜 자꾸 준영이한테 연락하고 만나고 그래. 너 좋아하는 사람 있다며. 근데 왜 준영이한테 찝쩍거리냐구 자꾸! 김복주 : 찝쩍.. 뭔 소리 하는 거야 지금… 송시호 : 니 비만클리닉 수첩. 역도장에 갖다 놓은 거 그거 나야. 김복주 : 예? 아.. 뭐… 뭐요? 그니까 수첩을 일부러 갖다 놨다구요. 그쪽이? 송시호 : 그래. 내가 그랬어. 김복주 : 아니 왜요? 아니.. 왜…. 나한테 왜? 송시호 : 니가 준영이랑 가까운 게 너무 화나서 거슬려서. 김복주 : 뭐요? 와 진짜 내가 어이 털려가지고 진짜. 송시호 : 그래. 내가 다시 잘해보고 싶다고 일부러 너한테 얘기까지 했잖아. 그거 경고였는데 몰랐니? 너 좋아하는 사람 따로 있다며. 어장 관리하니? 김복주 : 저기요. 나 어장관리 그딴 거 모르겠고, 정준영 관리할 마음은 더더더! 없거든요? 그리고 걔도

성인 취미 연기 - 연기 처음 배우는 사람도 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성인취미연기반 은 22세~45세 나이의 학생이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연기를배우다가 온 친구도 있고, 연기를 난생 처음 배우는 친구도 있습니다. 연기학원을 다니다가 소수정예 연기레슨을 배워보고 싶어서 온 친구도 있고, 처음 연기를 배우는게 낯설어 대형연기학원을 가기 두려워서 온 친구도 있습니다. 연기학원의 선택은 참 개인의 치향과 성격에 따라 다른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연기는 대형학원을 다녀본적이 없습니다. 고2때 소수정예 그룹레슨을 하며 자신감을 키우다가 고3때 입시연기를 위해 연기개인레슨으로 전향했었죠. 연기를 배우는데 '어디서 배워야한다' 라는 정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시설좋은곳에서 배우고 싶으면 큰학원가는거고, 연기선생님 선택해서 배우고 싶으면 소수정예 가는거고. 성인취미연기 연기레슨 하는중 저는 항상 연기를 배우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본 것은 연기선생님이었습니다. 요즘은 연기수업후기나 연기레슨방식등을 보면 인터넷으로도 금새 선생님이 어떤분인지 알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합격생의 입시연기 레슨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혜정쌤께 연기를 배운지 약 2달이 되어가는 연영과 입시생입니다! 저는 작년 2월부터 입시를 준비하며 연기를 배우게 되었는데, 2월부터 수시가 끝나는 10월까지 약 8개월가량 대형연기학원에서 연기를 배웠습니다. 저는 “합격률좋은곳”을 찾다가 한 연기학원을 다니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연기학원에 가니 경쟁이나 기싸움이 너무 심하고 열심히 하는 애들만 열심히 하고 그렇지 않은 애들은 그냥 왔다 갔다만 하더라고요. 또 연기는 개인의 특성을 살리기보단, 그 선생님의 평소 연기 느낌으로 짜주시고, 특기 같은 경우도 너무 공장식으로 똑같은 안무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제가 대형연기학원을 다니면서 느낀 점은 ‘자신의 장점을 살리고 드러내기보단, 단점을 감추기에 급급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연극영화과수시가 끝나고 학원을 그만두겠다고 부모님께 얘기드렸더니, 그럼 연기는 다른 학원을 다닐 것이냐고 하셔서 전 연기개인과외를 받아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제 의견을 들어주신

연기개인레슨 후기, 연기일대일과외수업 후기 - 20대후반 여학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연기개인레슨을 받고 있는 20대 후반의 수강생입니다. 어릴 적부터 연기의 꿈을 마음속에 품고 살다가 이제 정말 꼭 해야겠다 마음먹고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에도 연극동아리나 직장인연극 등의 활동들은 해왔지만 제대로 된 배움을 받지 못해서 항상 갈증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연기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정혜정 선생님을만나게 되었습니다. 수강을 하기 전 여러 연기학원에서 상담받아보기도 하고 아카데미를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대체적으로 단체를 위한 커리큘럼과 상업적인 시스템들을 보니 선뜻 마음이 가지 않았습니다. 후기들을 살펴봐도 개인에게 집중적으로 지도해 줄 수 없는 구조라는 것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그러다 정혜정 선생님을 알게 되었고 선생님과 전화 상담을 한 뒤 바로 수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곳의 연기학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도 선택하지 못한 제가 전화 상담으로 바로 수강을 시작한 이유는 바로 다른 곳에서는 느끼지 못한 진심을

2023 안양대 공연예술 연극영화과 정시 실기고사 시험 후기 [내부링크]

안양대는 다군에서 인기가 많은 학교입니다. 이번년도 안양대 정시 경쟁률은 40대 1이 넘었네요. 학생중에 안양대 연극영화과 편입시험을 본 학생도 있었는데, 편입경쟁률은 18대 1 이었습니다. 안양대는 당일제시대사와 특기 두가지 시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저는 입시연기레슨은 개인레슨으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2시간의 1:1 수업으로 연기수업에서 자유연기, 당일지정대사, 즉흥연기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에게는 자유연기를 보통 2가지 이상 준비시킵니다. 학생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연기 하나와 그 연기랑 톤이 다른 연기하나. 어쩌다 입시실기고사중 교수님께서 "다른 연기 하나 해봐라" 라고 하시면 보여줄 수 있을 서브연기를 하나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 연기수업에서 학생의 특기가 있는 경우 특기도 디렉팅합니다. 춤이던 노래던 연기가 들어가 있어야 연극영화과시험에 맞는 특기가 됩니다. 음표만 따라가듯 노래만 부르고, 아무 영혼없이 원투쓰리포를 외우며 춤만 추면 불합격입니다. 그럼 실용음

연기, 얼마나 배우면 잘 할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연기레슨을 하는 학생들은 궁금합니다. 배우가 되고 싶은데, 과연 얼마나 시간을 들이고 배우고 또 훈련을 해야 하는지.... 연기를 잘 하고 싶은데 어느정도 배우면 실력이 느는지... 연기레슨을 하면서 무수히 많은 학생들을 가르쳐왔습니다. 현재 제게 연기를 배우고 있는 연기개인레슨 학생중엔 제게 연기를 배운지 3년째 된 학생도 몇 명있죠.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정도 다녔으면 그만 다녀도 되지 않나?” “왠만큼 배운거 아니야?” 그렇습니다. 그 학생들 다 웬만큼 배웠고 웬만큼 잘합니다. 연기 못하지 않습니다. 잘 합니다. 그런데 왜 계속 배울까요? 열정입니다. 제대로 해내고 싶은 열망. 더 완벽한 연기를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마음때문입니다. 저는 제게 배우는 학생들이 연기학원에 다니는 학생들보다 잘 한다고 자부합니다. 연기개인레슨으로만 3년이고, 저한테 배웠으니까요.ㅎ 배움에 기간이 있을까요? 세계적인 성악가가 되려면 몇 년을 배우고 투자해야 할까요?

연기잘하는법 - 표정연기 잘하기 [내부링크]

연기를 할 때 연기의 표현도구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현방법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말이고, 그 다음은 행동입니다. 그런데 행동은 근육표현이라고 해도 무방하지요. 신체표현중 움직임의 대부분은 근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고, 그 중에 가장 먼저 눈에 보이는 근육은 바로 얼굴표정근육입니다. 연기레슨을 할 때 저는 학생의 연기를 촬영하고 모니터링하는 수업을 많이 하는데요. 카메라 모니터링을 한후 학생들이 본인의 연기에서 항상 아쉬워하는 것이 바로 표정입니다. “표정을 더 지을걸 그랬어요” “생각보다 표정이 없네요” “저는 그 감정을 느끼고 표현했다고 한건데..” 자신이 느낀 감정만큼 표현되지 않았다고 느꼈을 때 아쉬움을 표합니다. 연기수업을 하면서 표정이 과할때도 있고, 모자를때도 있습니다. “제가 이마를 많이 쓰네요” “왜 저렇게 미간을 찌뿌리죠” “왜 저렇게 멍해보이죠” “눈이 흐리멍텅해요” “눈을 엄청 깜빡거리네요” 자신도 모르게 습관화된 자신만의 표정근육도 있습니다. 연기개인레슨을

연기를 하고 싶은 이유가 뭔가요? [내부링크]

연극영화과 입시때 연극영화과 교수님들께서 연영과지망생에게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언제부터 연기를 하고 싶었나?” “연기가 왜 하고 싶었나?” 이 질문은 너무나 중요한 질문입니다. 아주 근본적인 질문이죠. 연기의 시작점에 관한 포인트라고나 할까요? 저도 연기레슨을 문의하는 학생분들께 항상 이런 질문을 하곤 합니다. “연기를 하고 싶은 이유가 있나요?” “언제부터 였나요?” 이렇게 글로 적어놓으니 취조같나 하는 생각이 들지만, 조심스레 질문합니다. 연기 는 대부분 대본을 보며 시작하게 되어있습니다. 상황연기나 즉흥연기처럼 대본없이 주어진 상황안에서 역할과 목표로 연기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대본'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연극도 뮤지컬도 영화도 드라마도 그렇죠. 혹시 연기대본을 본적이 있나요? 어렸을적, 국어수업을 할 때 국어책에 ‘희곡’ 이 나온적이 있는데 요즘도 그런지 모르겠네요. 고등학교때인가 국어책 안에 한국연극으로 된 ‘대본 이나 ’대사‘ 같은 것을 봤을때 설레였던 기

배우오디션 합격팁,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라. [내부링크]

#배우가 되고 싶은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왜? 멋있죠. 재밌있어보이죠. 돈도 많이 벌죠. #연기자 의 시급은 꽤 높습니다. 이유는, 어려운 일 하니까요. 연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의사나 검사도 시급이 높겠죠? 어려운 일 하니까요. 그리고 그 어려운 일 하기 위해 공부도 많이 했을테니까요. 연기도 공부를 많이 해야합니다. 고민도 엄청 해야 합니다. 그래야 잘 할 수 있고, 잘해야 일이 생깁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배우가될수있을까요? 먼저 #연기를배워야겠죠. #대본을 보는법, 대본을 분석하는법을 알아야합니다. 노래를 하려면 악보보는 법부터 배워야 하듯이 연기를 하려면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대본분석 하는법부터 알아야 합니다. 대한민국사람이라고 한국말 할 줄 안다고 해서 다 연기할 줄 아는것이 아닙니다. #연기레슨을 할때 1차적으로 하는 것은 바로 분석입니다. 그럼 그 다음은 뭘까요? 표현해야죠. #대본해석을 잘 한다고 #연기표현이 느는 것은 아닙니다. 분석만 잘 한다면 연출이나 작

서경대학교 연극영화과 편입 연기입시 실기고사 후기 [내부링크]

#서경대학교는 최근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학교중에 하나다. 이번년도 #연극영화과편입 모집인원은8명인데, 경쟁률은 40대 1 이상이었다. #서경대연영과편입은 #자유연기 2분 이라 명시되어 있는데, 2분안에 연기와 특기에 제한은 없다. 그래서 #입시개인레슨 학생에게 #자유대사연기 1분을 하고, #특기를 1분으로 준비하자고 계획을 짠뒤 #연기레슨때 시간을 재며 2분짜리 실기를 준비했다. 학생은 시험을 치룰 학교에 도착한뒤, 대극장 같은 곳의 1차 대기실에서 대기를 했다고 한다. 가번호를 추첨하고 특기로 노래를 준비한 학생은 MR도 준비해갔다. 1차 대기실에선 USB를 걷고 큐사인을 적는 서류에 음악 트는 사인을 적어 제출한다. 환복시간과 화장실에 갈 시간도 주어지며, 여기서 화장검사도 한다. 서경대학교 연극영화과는 #연기실기고사전 화장검사가 엄했으며, 학생에게 클렌징티슈를 주며 직접 지워보라고 한 뒤 앞에서 지켜본다고 한다. 그리고 마지막 고사 입실전에 한번 더 화장검사를 한다. 2차,

배우란 어떤 직업이라고 생각하나요? [내부링크]

#연기레슨을 하면서 나에게 수많은 질문들을 던지고, 정립된 가치로 학생들을 가르쳐왔다. 그런데 이번에 #연극영화과입시에서 어떤 교수님이 이런 질문을 학생에게 질의하셨다고 한다. 우리 학생은 아니었지만 #연극영화과질의응답에서 이러한 질문이 나왔다는 것을 들었을 때, “꽤나 깊이 있는 질문을 던지시는 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마흔이 넘은 지금까지 연기를 하고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배우 라는 직업은 내게 익숙하고 가까운 일이었다. 무대에 서 있을때도 카메라 앞에 서 있을때도 늘 ‘배우’ 라는 말은 내게 ‘자랑스러움’ 과 ‘겸손함’을 동시에 느끼게 해준다. 정쌤의액팅스페이스 연기선생님 배우= 연기를 하는 사람 이다. 연기란 대본의 허구를 실제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며 그것을 관객이나 시청자가 믿게 만들어야 한다. 믿게 만들려면 기술이 필요하다. 그래서 연기는 배워야만 할 수 있다. 독학이라는 것도 홀로배움의 일종이니 가능하겠지만 한계에 부딪히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나보다

드라마 대본 2인 장면연기 [메리대구공방전] -메리, 은자 [내부링크]

메리대구 공방전 - 메리. 은자 메리, 마늘빵과 스파게티 열심히 먹고 있다. 은자는 건성으로 먹으며, 메리만 바라본다. 메리, 접시를 싹 비운다. 은자 : 다 먹었지? 이제 내 얘기에 집중할 수 있지? 메리 : 디저트는 치즈 케잌과 커피... 은자 : 언니! 여기 치즈케익하고 커피 좀 주세요. 메리 : 말해 봐. 상의하고 싶은 일이 뭔지. 은자 : 너 그날 영미 신랑 될 사람 봤지? 메리 : 뭐... 대충. 은자 : 키 크고 잘생기고 엄청 멋지잖아. 그 사람 지금 한국에서 제일 잘나가는 펀드매니저래. 그 날, 영미한테 옷도 세 벌을 사줬어. 큰 거 한 장을 쓰더라니까. 메리 : (놀라)헉! 백만원을? 은자 : 얘는.... 천만 원을! 메리 : 미친놈 아냐. 은자 : 메리야..... (천기누설이라도 하듯) 그런데 그 사람이..... 나한테 관심 있는 것 같아. 메리 : (벌떡 일어나며)나 간다. 은자 : (잡으며)앉아 봐. 앉아봐. 메리 : 언니! 치즈케익이랑 커피는 싸주세요!! 은자

연기잘하는법 - 연기레슨에서 대본분석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연기레슨을 하는 학생들의 대부분이 #대본분석 에 대해 어려움을 느낍니다. 연기는 보는 것은 쉽지만 막상 자신이 하려고 하면 쉽지가 않죠. 최근에 #성인방송연기 반에 들어온 학생에게 수업 후의 소감을 물었습니다. “해보니 어때?” “생각할게 무지 많네요” 연기는 고민과 고뇌의 연속입니다. 연기를잘하려면 머리에 쥐가 날 정도로 고민해야합니다. 그리고 그 고민의 과정이 바로 분석인거죠. 연기는 치열한 계획하에 표현되지만 그 계획이 들키면 안됩니다. 마치 처음인듯이 그저 자연스러워야 하죠. 성인방송연기 취미연기 수업중인 연기레슨학생 예전에, #연기레슨 을 하는 친구에게 물었습니다. "어떤연기가 잘 하는 연기라고 생각하니?" "자연스러운 연기요!" 맞습니다. 그런데 자연스러운 연기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요? 진짜 자연스럽기만 하면 되는 걸까요? 저의 모교인 #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과를 졸업하신 #한석규 선배님은 발 걸음수, 시선처리의 각도, 호흡까지 다 계산한다고 들었습니다. 당연한 이야

2023 동덕여대 공연예술학부 방송연예과 입시연기 실기고사 후기 [내부링크]

#연기개인레슨 학생이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실기시험 을 치루고 왔다. #동덕여대 방송연예전공 은 나군에서 꽤나 인기있는 학과이다. 동덕여대를 졸업하고 활동하는 연예인도 많고, 수업하는 건물도 혜화역에 있어서 위치도 좋다. 여대연기쪽으로는 성신여대와 동덕여대는 쌍벽을 이루긴 하지만 이번에는 동덕 경쟁률이 좀 밀렸다. 정시경쟁률은 약 25:1 정도로 추산된다. 동덕여대 실기고사는 2분내 자유연기와 특기 로 구성된다. #자유연기로 영화, 연극 대사연기라고 명시되어 있어서 요즘에는 #연극대사로도 준비를 많이 해간다. 작년부터 동덕은 실기고사 유형도 바뀌었다. 메인교수님이 은퇴하시고 다른 교수님께서 학과장이 되시면서 분위기가 좀 바뀌었다는 소문이 있다. 전에는 끼있는 학생을 좋아했다고 해서 학생들이 특기로 트롯트까지 준히했었다고 하는데, 이제는 에너지 있는 학생을 선발한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재작년 실기고사는 #즉흥연기 와 #특기 였다. 그래서 #연기개인과외 학생들에게 여러상황을 바꿔가며 준

2023 성신여대 미디어영상연기학과 입시연기실기고사 전형 시험 후기 [내부링크]

#성신여대는 #연극영화과 정시전형 중 가군에서 인기가 높은 학교이다. 이번년도 경쟁률은 50:1이 넘었다. 동국대연영과 보다 높은 경쟁률이다. #성신여대연기실기고사 는 50초 #자유연기와 50초 #당일지정대사 로 시험과목이 나뉘어져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종을 치기 때문에 시간 분배를 잘 해야 한다. 여기다가 질의시간 1분이 추가되었다. 예전에는 질의가 없는 학교였는데 역시 학생을 알려면 대화를 해봐야 하니까 #질의응답 을 시험과목에 추가한것 으로 추측된다. 1대기실에서 진행요원들이 고사에 대한 사항과 주의사항을 말해준다. 진행요원 재학생들은 대부분 친절했다고 한다. 여기서 숙지해야할 것은 수험번호만 이야기하고 인사는 하면 안된다. 목례는 가능하다. 1차 대기실에서 수험번호를 확인, 시험내용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설명한다. 2차 연습실에서 #당일제시대사를 주고 연습하게 하는데 20분을 주고 타이머를 재며 외우는 시간을 준뒤 #지정연기대본을 뺏어간다. 성신은 암기력도 주요하게 보는 학

연기를 배우면 좋은점 - 성인취미연기 연기레슨 [내부링크]

연기는 우리에게 가깝고도 먼 분야이다. 연기가 가까운 이유는 매일 보는 드라마에서 배우의 연기를 보는일이다. 드라마에서 배우가 하는 연기를 보면, "재미있겠다" "어쩜 저렇게 그 사람같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또 연기가 가까운 이유는 우리가 하는 수많은 거짓말 때문이다. 일상에서 하는 가벼운 거짓말들.. 집근처가 아니면서도 "어, 나 집근처야" 라고 하기도 하고, 친구와 놀 계획이면서도 "친구랑 공부하려고" 라는 말들을 한다. 거짓말을 할때 우리의 모습을 보자. 쉽게 믿어버린다. 거짓인 그 상황이 진짜 인것처럼. 그게 연기다. 그래서 우리 모두 연기를 해본 적이 있고 또 연기할 자질이 풍부하다. 그런데 이 익숙한 연기를 막상 배우려고 하면 왠지 멎적다. 대학을 졸업한 후 일반회사를 다니는 사람을 만난 적이 있다. 그 사람이 했던 말 중에 참 거리감 느껴졌던 멘트는 이것이었다. “연기하세요?” 나는 고등학교때부터 이 일을 해와서 너무 익숙하고 주변인이 온통 배우, 예술가 투성이라

배우오디션준비하기. 연기개인레슨으로 디테일하게! [내부링크]

#연기레슨을 하는 학생중에 #배우오디션을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죠. 저희 학생들도 t연기학원, c연기학원, s연기학원등 강남의유명#방송연기학원 에 다니다가 온 친구들이 있습니다. #연기수업을 하다가 #대형연기학원에 등록했던 이유를 물어보면, 캐스팅의 기회를 얻기 위해 라는 말을 하더군요. 하지만 연기학원을 다닌다고 ‘나’ 에게 실제 캐스팅의 기회가 자주 찾아올까요? 제가 예전에 #강남성인연기학원에 강의를 나갔을 때 느낀 것은, 실력순+학원다닌순 이라는 것입니다. 실제 학원을 오래다닌 학생이 연기를 더 잘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럼 연기를 짧게 배운 사람은? 의문이 들수 있죠. "배우오디션에 합격하려면 연기를 잘해야 한다" 맞습니다. 하지만 가끔 연기를 못해도 합격합니다. 이미지가 맞거나 연기에 개성이 있을 경우. 그래서 저는 #연기오디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본인의 캐릭터에 맞는 역할을 만들자고 하죠. #배우오디션의 합격확률을 높여야합니다. 사실, #영화오디션의 지정연기 와

수원대 연극영화과 편입실기시험 후기 [내부링크]

#입시연기개인레슨 학생이 수원대 연극영화과 #편입입시연기 실기시험을 보고왔다. #수원대연극영화과는 류준열배우가 졸업하고 배우로 이름을 알리면서 유명학교가 되었다. 경기권에 있는 학교로서는 매년 경쟁률이 오르고 있는 상황이며, 편입때 정원을 그리 적게 뽑는건 아니라 편입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학교다. 이번년도 #연기편입 입시 경쟁률은 약 25대1 정도 였던 것 같다. 우리 학생은 25세의 여학생으로 나와 #연기레슨을 한지는 8개월정도 된 것 같다. #연극영화과편입 시험에는 전문대 #연극영화과 졸업생들도 꽤 응시하기 때문에 일반 수시나 정시에 비해 긴장을 좀 해야 한다. 학생이 고사장에 가보니 연기전공출신이 아닌 것 같은 분들도 다수 보였다고 한다. 솔직히 연예인급의 위축될만한 학생은 없었다고 전했다. 그리고 남학생들이 더 많았다고 한다. #연극영화과편입입시는 대학교 3학년으로 입학하는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연영과 남학생들은 2학년때 군대를 간다. 그때 재학생중 여

일대일연기과외는 정쌤에게 배워보세요! [내부링크]

새해가 시작되고,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마음이 설렙니다. "이번년도엔 작년에 해보지 못한 새로운 것을 할꺼야!" 최근 #연기레슨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취미연기 로 연기를 배우려는 분들 #오디션준비 로 제대로 배우의 길을 가보고자 하는 분들. #성인방송연기 는 누구나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너무나 반복적인 패턴을 살고 있죠. 집, 회사. 혹은 집, 운동. 어쩌다 만나는 친구 가끔은 다른 시간을 보내고 싶은데, 그러기엔 한정적인 인간관계 입니다. 연기개인레슨중인 학생 다른 삶을 살아볼 수 있는 유일한 직업, 바로 배우입니다. 그리고 배우가 해내는 연기는 인물의 삶을 살아보는 시간입니다. 정말 설레이죠? 변호사나, 검사, 의사, 재벌집 자녀나 회장님이 되어 볼 수도 있고, 없는 연인을 만들어내 사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상상은 우리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주죠. 여전히 저도 연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기가 재미있고 좋습니다. #연기레슨 학생들과 드라마나

2023년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연극학부, 정시 입시실기시험 후기 [내부링크]

#연기개인레슨 학생이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정시입시연기실기시험 을 보고 왔다. 동국대는 예약제 시스템이라 미리 #연기실기고사날을 지정하고 갈 수 있다. #입시연기실기시험 에 날짜 지정을 두고 학생들간의 논의가 활발하다. 어떤 학생은 첫날이 좋다하고, 어떤 학생은 둘째날이 좋다하고. 그런데 마지막날은 모호하다. 실기고사 '첫날' 은 교수님들께서 점수를 잘 준다라는 '카더라' 가 있고, '막날' 은 이미 뽑아 놓아서 학생에게 별 관심이 없다라는 '썰' 도 있다. 하지만 이건 모두 학생들의 추측일뿐, 될사람은 되는 거다^^ #입시연기레슨 을 하는 학생은 감기에 걸려 마지막날을 택했다. 그래도 약먹고 컨디션 관리를 열심히 해 다행히 고사날은 괜찮은 컨디션이었다. 동국대는 나의 모교로서, 나는 교수님을 잘 안다고 할 수 있다. 뭐, 4년 뵜으니까~ 여전히 신교수님과 이교수님이 계셨고, 막타임이었던 학생은 교수님이 앞에 6분이나 앉아계셨다고 한다. 우리 학생은 무용실에서 #입시실기시험 을

연극대본- 여자연기독백 대사 [입시자유연기] [내부링크]

정의의 사람들 - 도라 그때, 그가 올라갔나요? 그리고? 그리고 나서? (약간 변한 음성으로) 울지말아요. 아니예요. 울지 말아요! 오늘이 정의의 날이라는 것을 잘 알잖아요. 우리들, 반항적 인간들의 증거인 어떤 일이 지금 이 시간에도 일어나고 있어요. 야네크는 이제 살인자가 아니예요. 무서운 소리! 그는 무서운 소리로 충분해요. 이제 다시 행복한 어린 시절로 돌아간 거예요. 그의 웃음이 생각나세요? 그는 가끔 이유없이 웃곤 했어요. 참 젊었지요, 그는 지금도 웃어야 해요. 땅바닥에 얼굴을 대고 말이예요! (그녀가 야넨코프에게 다가간다) 보리아, 당신은 내 형제지요? 나를 도와주겠다고 말했죠? 그러면 그 일은 내가 하겠어요. 내게 폭탄을 주세요. 그래요. 다음번엔 내가 던지고 싶어요. 제가 일선에 서겠어요. (큰소리로) 내가 지금 여자인가요? (사이) 내게 폭탄을 주는 거지요? 내가 던지겠어요. 그리고 나중에 추운밤에... (울음을 터트리며) 야네크! 추운밤 당신과 같은 밧줄로! 이

연기레슨시작하기 - 내성적인 성격, 배우가 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내부링크]

#연기레슨을 하기위해 상담오는 학생들중에 이런 질문을 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제가 좀 내성적인 성격인데..." #배우가 되는데 외향적인 성격이어야 한다. 라는 답은 없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내성적이거나 소극적인 성격의 소유자도 연기 배우고 잘 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도전하거나 시도하는데 필요한것은 도전이지 성격이 아닙니다. 저와 #연기일대일과외 를 하려는 학생들의 반 이상은 내성적, 소극적입니다. 외향적이고 활발하며 친화력이 좋은 친구들은 #대형연기학원에 가기도 합니다. 더 많은 이들과 경쟁하고 자신을 드러낼 수 있죠. 그리고 때론 #연기학원 에 다니다가 자신의 연기실력을 '단기간에 확실히 향상하겠다' 라는 목표를 가지고 온 친구도 있습니다. 연기레슨중인 학생 #연기학원은 기본적으로 경쟁구도 입니다. 저도, #강남연기학원에서 연기강의10년을 넘게 했지만, 한 타임에 8명의 학생들과 #연기수업을 하다보니, 항상 시간에 쫒겨 #연기레슨을 하게 되더군요. 그리고 1명이 연기를

드라마 대본 - 여자연기독백대사 오디션준비 연기레슨 대사 [풍선껌- 행아] [내부링크]

풍선껌- 행아 (정려원) 외로워서 헤어졌어. 혼자 있기 싫어서. 이제 됐어? 언제 올지도 모르는 답장 기다리고, 바쁜 일, 중요한 일, 급한 일, 그 다음에나 올 것 같은 내 순서 기다리고 혼자 미쳤다가 지쳤다가 그런 거 지겨워서 헤어졌어. 내일 또 이렇게 기다려야 된다고 생각하면 매일 바늘에 찔릴 걸 알면서 평생 살아야 되는 사람처럼 끔찍해서. 이제 됐어? 그 사람 잘못한 거 없어. 자기 좋아해 달라고 말한 적도 없고. 처음부터 다정한 척 한 적도 없어. 그냥 내가 더 좋아해서 그런 거야. 내가 더 좋아해서. 소문 다 거짓말이야. 누구 때리고 그러는 사람 아니야. 강아지도 얼마나 이뻐하는데. 앉아서 자지도 않아. 등에 문신 같은 것도 없어. 그래서 내가 등에다 그렸어. 그냥. 만나다 헤어진 거야. 다른 사람들처럼.

2023 용인대 연극영화과 편입입시 실기시험 후기 [내부링크]

#용인대 연극영화과편입 입시시험을 학생이 보고 왔다. 용인대는 질의응답과 인터뷰로만 시험을 보는 학교라 #질의응답 준비를 철저히 하고갔다. #연극영화과편입입시실기시험 은 시간제한이 있었다. 2분~3분 가량이었는데 끝나면 종이 울린다고 한다. 교수님은 3분이 앉아계셨고 대부분 인정많으신 듯한 이미지에 따뜻한 분위기였다한다. 강의실 같은 면접실이었는데 우리 연습실 만한 공간이었다고 한다. 교수님과의 거리는 꽤 가까운 편이었다고 했으며 방음시설이 잘 되어있는지 대기할때 인사외에는 잘 들리지 않았다고 했다. 강당같은 공간에서 약 15명 정도의 학생이 대기를 하고 가번호를 추첨 받았는데 좀 앞타임이이라 긴장이 되었다고 한다. 10명씩 끊어서 복도대기로 이동하고, 잠시 앉아있다가 고사장으로 입실한다. 대기와 실기시험까지 모두 40~50분 가량 의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고사장안에 카메라는 없었으며, 학생은 서서 면접하고, 마스크는 벗는다. #편입입시 를 하는 학생들 모두 편하게 입고 온 듯했고

입시연기학원 과 입시연기개인레슨 의 차이 [내부링크]

저는 #연기학원에서 10년을 넘게 강의 했습니다. 일반적인#연기학원의 강사는 20대 중반~20대 후반 사이가 많습니다. #연극영화과를 졸업하면 #연영과졸업생 들은 #배우오디션을 보면서 일을 병행하기 위해 #연기학원에 강사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죠. 저도 그렇게 #연기선생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연기개인레슨모집 연기선생님추천 20대때 처음 #입시연기학원에서 고등학생들을 맡아 #입시연기지도 를 할땐 솔직히 조금 어색했습니다. 연기를 전공하고 누구보다 많이 안다고 생각했지만, 연기를 하는것과 가르치는 것은 정말 별개의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가르치면서도, 더 제대로 가르치기 위해 공부를 했습니다. 대학에서 배웠던 것을 다시보고, 추가서적을 읽고,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어떻게 더 이해시킬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오디션과 #영화오디션을 보고 촬영도 하고 그렇게 현장경험을 넓혔습니다. 그러고 나니 학생들에게 할 이야기가 생기더군요. #연극영화과 가 끝이 아니라 #배우의 꿈을 이루기

드라마대본 - 여자독백연기 [우영우- 수연]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수연 준호씨, 요즘도 영우랑 점심 먹죠? 고래 얘기 듣는 거, 재밌어요? 진심? 나도 처음엔 괜찮았어요. ‘일부러 시간 내서 자연 다큐도 보는데, 나는 영우가 알아서 말해 주니 얼마나 좋아’ 생각했다구요. 대왕고래 혹등고래 돌고래까지는··· 응, 솔직히 재미도 있었어. 근데요, 외뿔고래에 양쯔강돌고래까지 가면요. 지쳐요, 사람이. 나는 시험 망쳐서 울고 있는데, 자기는 1등 하고 와 가지고 고래의 조상이 파키케투스라는 소리 하잖아요? 진짜 한 대 쥐어박고 싶다고요! 허, 지금도 봐 나 잊어버리지도 않잖아요 그놈의 파키케투스!! 하! (가라앉히고 단단하게) 고래 얘기 평생 들어 줄 것처럼 굴다가 1년도 못 참도 닥치라고, 그렇게 영우한테 상처나 줄 거면 아예 시작도 하지 말아아죠. 준호씨도 그래요, 얼마 못 갈 거 같은 마음이라면 잘해 주지 말라고요! 그럼 영우한테 가서 말해요! 얼마 못 갈 거 같은 마음 아니라고! 왜 사람 단체로 헷갈리게 해요?!

배우되는법 - 연기학원에서 연기 배우며 오디션준비하기 [내부링크]

한국은 드라마왕국입니다. 공중파와 케이블방송에서 모두 드라마를 만들고 방영하고 있으니까요. 어느 채널을 틀어도 드라마를 방송하지 않는 채널은 없습니다. 매일 보는 드라마와 특별한 날 친구,연인과 함께보는 영화관람은 이제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렸죠. 그렇게 근접해 있는 매체안에서 또 눈에 보이는 것이 바로 ‘연기를 하고 있는 배우들’입니다. 나라는 존재는 매일 반복적인 패턴속에서 집과 일, 회사와 동료 이외에 더 만나는 사람도 없고 특별하게 변화가 될 일도 없습니다. 그러나 ‘배우’ 들은 다릅니다. 드라마에서 새롭게 주어진 다른 삶을 살 기회를 얻습니다. 때로는 의사로, 때로는 검사로, 때로는 뒷골목 조폭이나 건달로. 그 삶이 너무 재미있어보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연기를 하고 싶습니다. 재밌어보이고 또 재밌으니까. #사당연기학원 #배우되는법 #연기레슨 어떻게 하면 배우가 될 수 있을까요? #배우되는법 은 어떤방법이 있나 생각해봅니다. 어릴 때부터 연기를 배워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연기학원후기 - 연기개인레슨 대학생 방송연기준비 학생 [내부링크]

저는 학생때부터 성인이 되어서도 막연하게 연기를 배워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지만 어린 나이도 아니고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 선뜻 도전하기가 어려웠지만 마지막이다! 라고 생각하고 여러곳에서 연기학원 정보를 찾기 시작했고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게 연기 뿐 아니라 제 주변에서 항상 목소리가 작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서 발성을 제대로 알려줄 수 있는 연기선생님을 찾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찾고 찾고 찾다가 정쌤의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블로그에 올리신 글들을 보고 정쌤에게 수업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상담을 받으러 가서 저의 고민들을 말씀 드렸더니 제 말에 같이 공감해주시고 고민해주시는 모습을 보며 정쌤에게 수업을 받아야겠다는 확신이 들었고 지금 2개월정도 연기레슨을 받고 있습니다. 연기수업 진행은 스트레칭- 발성연습- 대본리딩 순으로 진행되는데 제가 제일 좋았던 부분은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론을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연습할때 더 집중해서 수업에 참여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 편입 실기시험 후기 [내부링크]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 편입실기시험이 있었다. 경쟁률 155:1 정말 헉 할만한 숫자이다. 국민대는 전통깊고 오래된 연극영화과이다. 그래서 많은 #연극영화과 학생들이 가고 싶어하는 #서울권연극영화과 이다. 국민대학교는 학생에게 1분30초의 시간을 준다. 그리고 그 안에 연기던, 특기던, 뭐든 보여주면 된다. #연기레슨을 하는 우리 학생은 연기와 특기를 종합으로 만들어서 연기실기시험장에 갔다. 첫타임에 시험을 배정받아 7시 50분까지 입실이라고 했다. 7시 30분에 국민대에 도착한 학생은 40분에 문을 열어주고 고사장에 입실했고 다행히 고사장이 그리 춥지는 않았다고 한다. 첫번째 대기실에서 가번호를 추첨하고, 진행요원들이 주의 사항및 공지사항을 이야기해준다. 국민대는 연기실기시험에서 의자를 사용할 수 있지만, 시간 제한때문에 대부분의 학생이 의자사용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두번째 대기실에서 환복을 할수 있으며, 5분정도 연습할 시간을 준다고 한다. 7명가량의 학생이 연습을 했고, 무용만

연기스피치 일대일과외 - 화술의 핵심은 전달력 [내부링크]

연극연기나 영화연기, 드라마연기 우리가 즐겨보는 대중문화는 우리 가까이에 있습니다. 집에서 편안하게 누워 드라마를 볼수도 있고, 데이트나 약속의 이벤트로 공연장에 가거나 영화관을 예약해서 그 시간을 즐기죠. 그런데 영화를 보거나 공연을 보는데 배우의 대사가 잘 들리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짜증납니다. 배우는 관객에게 대사를 전달하고 이야기를 전해야 하는 의무를 갖고 있습니다. 그것은 배우의 당연히 해야하는 책임입니다. 그래서 배우들은 연기를배울때 발성, 발음 기초부터 훈련을 하죠. 잘 들려야 하니까. 성인방송연기그룹레슨 연기연습중 인 학생들 일상에서는 친구가 하는 말을 잘 못 들으면 다시 물어볼 수 있습니다. "뭐라고?" 하지만 무대나 영화스크린은 다르죠. 무대로 올라가 배우에게 물어볼 수도 없고, 영화상영중 다시 돌려보기를 할 수 도 없습니다. 내가 잘 못 알아들었다 하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만일 배우의 대사가 계속 안들린다면.. 많이 답답해집니다. 이야기의 내용에 집중할 수도

드라마 대본- 연기레슨, 연기수업 방송연기대본 [상류사회, 2인연기대본] [내부링크]

상류사회 장윤하(유이) & 장예원(윤지혜) | - 2인용 女/女 장윤하 : 내가 신경쓰여? 정체성도 장착하지 못하고 회사 일도 처음인데 나한테 민감하게 구는 이유가 뭐야? 장예원 : 설마 내가 니가 신경이 쓰이겠니? 아버지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거지. 아버지가 너에 대한 계획이 뭔지 신경이 쓰여. 장윤하 : 그럼 안심해. 나는 아버지 계획대로 움직이지 않으니까. 장예원 : 그럼 묻자. 니 계획은 뭐니? 장윤하 : 그걸 언니한테 말하고 싶진 않아. 장예원 : 계획이 없는 건 아니고? 장윤하, 회사 일은 사명감이 있어야 되는거야. 우리 회사 직원 5230명이야. 그 외에 딸린 사람들? 그 사람들 다 어깨에 지고 가야되는 거야. 장윤하 : 난 원래 회사 경영에 관심 없었거든. 근데 언니가 자꾸 이러니까 회사 일이 어떤건지 꼭 해내고 싶은 승부욕이 든다. 장예원 : 그럼 해보든지. 오늘은 나가. 약속 가볍게 여기는 사람하고 더 이상 얘기 하고 싶지 않아. 그리고 USB 내놔. 이제 소용 없

입시연기개인레슨 연기일대일과외 연극영화과입시 연기학원 연기수업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4월부터 연극영화과 입시에 뛰어든 연기입시생입니다. 워낙 시간이 부족한 탓도 있고 시간 부족이라는 핑계와 어떻게 보면 되도않는 명분으로 허송세월을 보낸 것 같기에 수시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또한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대형입시연기학원 측의 본인들 입장만을 고수하고 실리적으로 성급하게 판단한 시스템적 오류로 인해 저 포함해서 다량의 입시생들이 피해를 봐, 저는 결국 잘 다니던 연기학원을 나오고 지금의 연기개인과외를 받으면서 현재 정시전형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정혜정 선생님한테 배운 짧다면 너무나도 짧은 한달동안 많은 걸 느꼈던 것 같습니다. 우선 선생님은 배우에게 충분하게 요구되는 필요조건인 ‘분석력’을 굉장히 강조하셨습니다. 사실 수시 땐 시간(...)과 한 명씩 런스루하는식의 수업으로 인해 제대로 분석 하거나 작품에 대해 선생님과 얘기하는 시간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정혜정 선생님한테 입시연기를 처음 배우고 분석과 독후감 그리고 'If~' 연기법으로

#성인방송연기학원/ 정쌤연기레슨 의 장점! 정쌤에게 연기를 배워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연기레슨 을 검색하면 많은 #연기선생님들과 많은 #연기학원, #연기개인과외 및 #연기소수정예레슨 반이 나옵니다. 연예인 지망생 100만 시대. #방송연기학원 도 정말 많아졌습니다.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가르치는 현직 여자배우, #여자연기선생님, 정쌤에게 연기를 배워야 하는 이유! 오늘은 정쌤#연기레슨의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I 정쌤연기레슨의 장점 [1] 연기기초에 충실하다. 연기의 기본인 몸의 이완, 즉 #스트레칭과 #복식호흡 #발성, #발음입니다. 배우는 관객과 시청자에게 전달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요. 많은 #연기학원들이 이를 간과하며 학생에게 스스로 학습하기를 요구합니다. 이는 스트레칭, 복식호흡, 발성까지 하기에는 학생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일일이 기초를 봐주기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니까요. 하지만 연기를 잘 하려면 기본을 간과하면 안됩니다. 손흥민 선수가 세계적인 축구선수가 되기까지 손흥민선수는 기본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손흥민의 아버지께서는 손흥민 선수가

연극영화과 입시 실기시험 - 어떻게 하면 합격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연기 잘 하는 유명배우들중엔 #연극영화과 를 졸업한 배우들이 많다. 보는 이들은 그 배우들이 #연기과 를 전공했기 때문에 연기를 잘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아니다. 그들은 #연극학과 에 입학하기전 이미 #입시연기를 준비했다. 그래서 #연영과 4년 + #입시연기준비 몇년 의 노력이 들어간 배우들이다. 그렇기에 모두에게 인정받는 배우가 된 것이 아니겠는가. 배우가 된다는 것은 무수한 노력이 필요한 일이다. 왜냐하면 연기는 몸이 바뀌어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많은 예술중에서 신체를 표현해야하는 분야는 몸이 변하는데 시간이 걸릴수 밖에 없다. 춤을 배우는 것과 같이 자신의 몸을 컨트롤하는 능력이 생기려면 많은 연습과 훈련이 필요하다. 그럼 #입시연기시험을 준비하려면 연기를 얼마나 배워야할까? 많은 학생들이 질문한다. 솔직히.. 사람마다 다르다. 평소에 표현을 잘 하는 성격의 학생은 성격대로 금방 표현한다. 감정표현을 잘 하는 친구들, 남의 의견에 공감을 잘하며 리액션이 좋은 친구들은 짧은

드라마대본 2인 장면연기 - 키마이라 성인방송 연기 대본 [내부링크]

드라마 <키마이라> 팀장: 키메라? 김효경 : 경기 마천시에서 84년에 발생했던 연쇄 살인사건이에요. 원인 불명의 폭발로 3명이 죽었는데, 폭발 원인 이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고 있어요. 단서는 현장에 남겨진 라이터 하나. 거기 키메라 문양이 그려져있어서, 일명 키메라 사건이라고 불려요. 팀장: 이게 미제 사건이던가? 김효경: 용의자는 있었는데 조사 도중에 자살해서 뭐, 공소권 없음으로 흐지부지됐죠. 그런데 바로 얼마 전 똑같은 수법의 사건이 연달아 두 건. 팀장: 그... 불나서 경찰 죽은 사건? 김효경: 경찰 하나, 기자 하나요. 죽은 기자는 예전에 카메라 사건 취재했던 사람이고요, 죽은 경찰은 당시 그 사건 담당 형사. 35년 전에 미스터리한 사건이 현재 똑같이 다시 일어난다? 대체 누가 왜 이런 짓을 하는 걸까요? 팀장: 하... 35년이나 지난 걸... 공소시효 안 지난 걸 가져오던가. 김효경: 팀장님, 이거 시효가 지났으니까 의미가 있죠. 누가 신경이나 쓰겠어요? 억울한 사

연기레슨고민, 배우는 외모보다 실력이다! 연기학원에서 연기수업하기 [내부링크]

요즘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유독 개성있는 외모의 배우가 많아진것 같다.불과 몇 십년 전 TV 에서 보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