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ddls90의 등록된 링크

 tmddls90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언리얼엔진4] 충돌 설정 [내부링크]

#언리얼 #unreal #게임개발의정석 #Collision #충돌체크 책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을 보고 공부하면서 정리해 둔 글입니다.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093858Collision콜리전 설정스태틱메시 애셋 : 스태틱메시에 콜리전을 심으면 관리하기 편함기본도형 컴포넌트 : 쿠체, 박스, 캡슐의 기본 도형을 사용해 충돌 영역을 지정, 스켈레탈 메시를 움직일 때 주로 사용피직스 애셋 :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이동은 캡슐을 사용하지만 특정 상황에서 피직스 애셋을 사용한다. 캐릭터의 관절표현할 때콜리전 채널출동체에는 반드시 하나의 콜리전 채널을 설정해야한다.WorldStatic : 움직이.......

[언리얼엔진4] 자주 쓰는 단축키 모음 - 01 [내부링크]

#언리얼엔진 #unreal #단축키뷰포트 조작카메라레벨뷰포트

[언리얼엔진4] 자주 쓰는 단축키 모음 - 02 [내부링크]

#언리얼 #unreal #단축키기타 조작

[언리얼엔진4] 블루프린트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언리얼 #unreal #단축키 #블루프린트 #bluePrint언리얼 공식 홈페이지에서 긁어온 자료그래프 동작선택이동범용 명령변수 동작 (내 블루프린트)노드 동작핀 동작생성 단축키출처 : 언리얼 공식 홈페이지 https://docs.unrealengine.com/ko/Engine/Blueprints/UserGuide/CheatSheet/index.html

[센서] Orbbec - Astra Pro [내부링크]

#3D센서 #kinect #키넥트 #오르벡 #아스트라 #Orbbec #Astra #IR센서 #Unity #유니티제품스펙출처 : https://orbbec3d.com/product-astra-pro/제품 설명적외선 레이저를 이용한 IR 센서.얼굴, 신체, 동작등을 인식하고 트랙킹이 가능함.Depth 값을 활용할 수 있음.Windows, Android, Linux 등 다양한 OS 지원 및 Unity3d, OpenNI SDK를 제공하고 있음.Kinect 제품이 단종됨에 따라 훌륭한 대체품이라고 생각됨.요구사항윈도우시스템 요구 사항 Windows 8 및 10, 32 비트 및 64 비트x86 기반 프로세서 @ 1.8 + GHzUSB 2.04GB RAM세부Visual Studio 2013 및 Visual Studio 2015를 통한 개발을 지원합니다.전제 조건Astra SDK를 사용하고 Visu.......

[언리얼엔진4] C++, 액터의 설계 - 01 [내부링크]

#언리얼 #unreal #cpp #액터 #매크로 #컴포넌트 #UPROPERTY #CreateDefalutSubobject#SetRelativeLocation #RootComponent #UCLASS #FObjectFinder #게임개발의정석 책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을 보고 공부하면서 정리해 둔 글입니다.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093858언리얼에서는 접두사 A와 U 등이 있다. A는 액터 클래스, U는 액터가 아닌 클래스F는 언리얼 오브젝트와 관련 없는 일반 C++ 혹은 구조체MacroUPROPERTY (프로퍼티 선언 매크로)언리얼 오브젝트라는 특별한 객체에 한해서 메모리를 자동으로 관리 함VisibleAnywhere : 윈도우에서 컴포넌트 속성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함.......

[언리얼엔진4] 로그 관리 [내부링크]

#언리얼 #unreal #cpp #게임개발의정석 #로그 #log 책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을 보고 공부하면서 정리해 둔 글입니다.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093858LogUE_LOG (출력 로그 윈도우)언리얼 엔진에서 로깅 환경을 위해 제공하는 매크로이 때 생성되는 로그는 파일, 출력 로그 윈도우를 통해 확인 가능 (창>개발자 툴>출력 로그, 경로는 프로젝트폴더/Saved/Logs)에디터 개인 설정 창에서 실험 단계 기능 섹션에서 'Device Output Log' 옵션을 활성화하면 안드로이드 기기 로그 확인 가능형식 문자열 로그를 남길땐 printf를 사용, 문자열은 TEXT 매크로를 사용하는 것.......

[언리얼엔진4] 시간 [내부링크]

#언리얼 #cpp #unreal #게임개발의정석 책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을 보고 공부하면서 정리해 둔 글입니다.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093858Time시간 관리언리얼 엔진에서 시간을 관리하는 주체는 월드.월드에는 시간 관리자(Timemanager)가 있어서, 접근하면 게임에 필요한 시간 값들을 얻을 수 있다.Tick 함수 인자의 DeltaSecnods 값은 GetWorld()->GetDeltaSeconds(), 틱 함수가 아닌 곳에 프레임 시간을 가져오고자 할 때게임을 신작한 후 현재까지 경가된 시간은 GetWorld()->GetTimeSeconds()사용자가 게임을 중지한 시간을 제외한 경과 시간은 GetWorld()->GetUnpau.......

[언리얼엔진4] 무브먼트 컴포넌트 [내부링크]

#언리얼 #unreal #게임개발의정석 #무브먼트컴포넌트 책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을 보고 공부하면서 정리해 둔 글입니다.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093858Movement Component무브먼트 컴포넌트는 액터의 움직임에 대한 것을 책임지며, 액터는 무브먼트 컴포넌트가 제공하는 이동 매커니즘을 따른다.액터의 현재 위치와 관계 없이 액터에 지정된 움직임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위치 정보가 필수적인 다른 컴포넌트들과 달리 독립적으로 액터에 부착된다.FloatingPawnMovement : 중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 액터의 움직을 제공한다. 입력에 따라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설계됨.RotatingMov.......

[언리얼엔진4] 게임플레이 프레임워크 [내부링크]

#언리얼 #unreal #프레임워크 #Pawn #GameMode #PlayerController 책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을 보고 공부하면서 정리해 둔 글입니다.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093858GameMode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게임플레이 중 다양한 사건 사고가 발생할 때 게임 진행에 참고해야 할 게임의 핵심요소게임에서의 심판에 해당하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고, 게임의 틀을 잡아주는 역할도 한다.게임모드는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마다 플레이어를 점검하고 게임에 입장한 플레이어가 조종할 액터를 생성해 전달하는 역할도 겸비PostLogin플레이어가 게임에 입장(로그인)을 하면 해당 이벤트 함수가 호출.......

[언리얼엔진4] 폰(Pawn) [내부링크]

#언리얼 #unreal #게임개발의정석 #폰 #pawn 책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을 보고 공부하면서 정리해 둔 글입니다.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093858Pawn폰의 구성 요소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는 특수한 액터인 폰은 움직이는 액터에 조종당하는 기능이 추가된 액터.시각적 요소 :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도록 리깅 데이터를 추가한 메시(SkeletalMesh)이를 관리하는 컴포넌트(SkeletalMeshComponent)충돌 요소 : 충돌을 담당하는 충돌 컴포넌트 (예 : 캡슐 컴포넌트)움직임 요소 : 폰 무브먼트 컴포넌트(FloatingPawnMovement, CharacterMovement)내비게이션 : 목적지를 알려주면 스스로.......

[언리얼엔진4] 캐릭터(Character) [내부링크]

#언리얼 #unreal #게임개발의정석 #캐릭터 #Character 책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을 보고 공부하면서 정리해 둔 글입니다.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093858Character캐릭터 모델캐릭터 모델은 인강형 폰을 좀 더 효과적으로 제작하기 위한 특수한 모델이다.ACharacter 클래스를 상속 받고 있으나, ACharacter클래스는 APawn 클래스를 상속 받고 있다. ABPawn과 동일하게Capsule 컴포넌트, SeletalMesh 컴프토넌트를 사용하고 있고, 움직이기 위한 컴포넌트는 CharacterMovement 컴포넌트이다.해당 클래스에서 상속받은 클래스들이 접근할 수 있드록 GetCapsuleComponent, GetSkeletal.......

피파온라인3) 08실버패키지 개봉기! [내부링크]

피파온라인3 패키지 중 2번째로 저렴한 녀석이죠. 저번에 골드패키지에서 이득을 봤기 때문에 좋은 느낌으로 이번에는 실버패키지를 구입했습니다.ep패키지 이벤트를 쉬어가고 바로 12시 땡하자마 구입했습니다.넥슨플레이와 애즐 어플을 이용해서 모은 포인트로 구입했기 때문에크게 아깝거나 뭐 부담없이 구매했습니다ㅎㅎ 과연 이 실버패키지는 기대는 안되지만 그래도 또 다른 대박을 나을지..먼저 싸구려 실버상자 보시죠 역시나 쓰레기들 이왕 줄거면 부스터나 많이 주지.. 아쉽네요 탑 300은 바로 쭉 깠습니다. 지금 08녀석들 거품이 꼈나 꽤나 가격 나가네요. 약 90만ep정도 벌었습니다. 탑 200도 별 기대 안하면서 1장씩 ㄱㄱ 08 라모스.......

피파온라인3) 09에투 은카 성공! [내부링크]

24일에 팀케미 업데이트를 못기다리고 1억 스쿼드 갈아 엎고 인터밀란으로 하기로 마음 정했습니다.인터밀란 소속인 에투는 09와 10이 있는데 둘 중 어떤 녀석을 쓸까 고민을 되게 많이 했었죠.. 능력치나 히든쪽에서는 10에투가 훨씬 앞섭니다. 하지만 인게임에서 마름체형이드라고요.5카 기준 가격은 약 1천만ep정도 하는것 같고, 09에투는 히든은 딱 두개 스피드드리블러랑 라인깨기 딱 필요한 것은 갖추고 있고,5카 기준 230만ep정도 6카 기준 700~800만ep로 상당히 저렴합니다.특징은 DB내용과 달리 보통체형이고, 다른 시즌 에투랑 다르게 머리카락도 있습니다.ㅋㅋ 두녀석 다 써봤는데 몸싸움 못하는건 도찐개찐 다 못합니다ㅋㅋㅋㅋㅋㅋ.......

피파온라인3)10판데프 은카 성공! [내부링크]

인터밀란 트레블의 주역 멤버 중 하나 판데프!은카 매물이 없어서 던지는셈치고 했는데 붙었습니다.실패했을때 손해가 좀 크긴해도 4+4 잘붙네요(에투는 4+3 했습니다) 능력치가 딱히 높은 녀석은 아니지만 피네스샷과 왼발잡이네요챔스 결승전 베스트11 멤버 중 한명이기때문에 영입했지만, 후보로 쓰이겠네요.

피파온라인3)팀케미 업데이트 예정(팀+강화 버프 중복!!) [내부링크]

피파온라인3 팀컬러 업데이트피파온라인3 팀케미 저 역시 이번 패치를 앞서 인터밀란 올스타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제일 궁금했던 2번 질문!!! 역시 중복 적용이 가능하답니다만약 중복이 안되면 6명만 맞춰서 강화케미만 받고, 대장급 선수 기용하는편법들도 나올수도 있었는데 다행입니다. 은카케미를 노려서 08즐라탄을 07즐라탄으로 바꿔야 하는지..고민되네요. 어떤 녀석이 좋을까요~ ----------------------------------------------------------------- 인터밀란 팀이 거의 완성되어 갑니다.완성되면 평가 및 선수추천 글 쓰겠습니다~

피파온라인3)국가대항전 3주차 보상획득!! [내부링크]

저에게 이런 행운이 찾아올 줄이야....3주차 제가 소속되어 있는 '대한민국'이 국가대항전 1등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밑에서 2번째 보이십니까? 무려 1000만ep !! 1000만 ep가 떡하니 저기에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번의 기회인데 그 중에 한번을 대박쳤으니 만족합니다. 이번주는 알제리네요.알제리는 월드컵 예선과 우리나라와 같은 조에 소속된 국가이기도 하지요.이번주는 좋은 보상 받기에는 힘들어 보입니다...

피파온라인3) 팀케미 업데이트 완료!!! 팀컬러업데이트 체험기 [내부링크]

4월 24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피파온라인3 팀컬러업데이트(팀케미)가 되었습니다!!오늘 아침에 위닝일레븐 온라인2014가 오픈했는데요, 그 것에 맞춰서 준비했나봅니다. 온라인 서비스 선두주자 다운 만족스러운 패치였습니다. 팀케미란? 같은 소속 팀이나 같은 고강화 카드로 팀을 맞췄을시 추가 버프를 받는 것으로기존에 대장급 슈퍼스타로만 구성되었던 단조로운 팀을 입맛에 맞게끔 꾸밀수도 있고,다양한 전략이 나올 수 있는 아주 좋은 시스템으로 보입니다.(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예를 들면 제가 꾸린 인터밀란 팀 같은 경우에는 보이시나요? 전체 능력치 + 3공격수 스텟 가속력 +3 반응속도 +3을 혜택으로 받습니다. 더불어 5강 이.......

피파온라인3)한국의 전설이 돌아오다! 4월 29일 업데이트 [내부링크]

4월 24일 팀케미 업데이트에 이어 29일 또 다른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바로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 신화를 달성했던 멤버들!!2002년 전설의 선수가 등장합니다!! 현 국가대표 감독님인 홍명보 선수를 비롯해서테리우스 안정환, 황새 황선홍 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이는 선수들이피파온라인3로 돌아왔습니다!!(지아 아빠 송종국 선수는 안나왔네요..??) 프로필사진 또한 아주 멋있게 만들었네요ㅎㅎ안정환 헤딩 등 한국 선수들의 어마어마한 능력치가 눈에 띄는데, 과연 게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나와봐야 알겠네요.. 아쉽게도 전설의선수 컨텐츠인 만큼 고가에 형성될 것으로 보이는데이미 인터밀란 팀으로 맞췄으니 저는 이용하기 힘든 선수.......

피파온라인3)인터밀란 팀 스쿼드, 인터밀란 은카케미, 인터밀란 트레블스쿼드팀 소개 [내부링크]

요즘 오리지날팀이다, 대장팀이다 말이 많은데요.개인적으로 대장들로 꾸린 팀이 팀케미팀보다 효율적이고, 강력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팀을 맞추다보면 대장들로 구성했던 식상한 스쿼드보다 더 애정이 가고 부족한 선수들로전략을 짜고, 구성하는 맛이 있다고 생각되네요. 저 또한 팀컬러 업데이트 하기 전부터 대장들을 처분하고 인터밀란으로 갈아탔습니다.이제서야 팀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저 위에 멤버 기억나시나요? 바로 09-10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더불어 세리에 리그 우승,이탈리아컵 우승!!무리뉴감독과 함께 트레블을 달성했던 최강의 인터밀란 멤버입니다. 안티풋볼이다, 수비축구다 비난의 손길도 없지않아 있었지만 탄탄.......

피파온라인3) 인터밀란(인테르) 팀 스쿼드 전술 공개 [내부링크]

요새 통 블로그 관리를 소홀히 했네요.그동안 제 팀 전술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셔셔부끄럽지만 공개하겠습니다. 공격 참여도입니다.특이한 점은 슈나이더 공격 1, 마이콘 공격 2 정도이겠네요.슈나이더 몸싸움이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너무 공격에 가담해 버리면툭툭 밀리고.. 넘어지고.. 별로 안좋습니다.시원시원하게 중거리 때리고 싶으시면 2까지 올리시고,구아린 자리의 중미를 3까지 올리시면 중거리 기회가 자주 옵니다. 실축에서의 마이콘 오버래핑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RWB 포지션과공격 참여도 2를 했습니다. 3까지 올리시면 오른쪽 전지역을 활발하게 움직여서전성기 시절 마이콘을 보는 것 같지만 수비 가담에 있어서 취약한 점이보.......

피파온라인3) 인터밀란(인테르) 선수 추천 1번째 - 자네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선수 체감 후기, 추천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첫 번째로 소개할 선수는 인터밀란의 심장인 주장. 자네티 선수입니다.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하지만.. 아직까지는 피파온라인3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은퇴 후 보상은 시원찮을 수 있으니.. 꼭 사라고는 추천 못하겠습니다.) 1992년에 데뷔에서 1995년 인터밀란의 입단 후 2014년까지 거의 20년 선수 생활을 해오신전설적인 선수입니다. 피파온라인3에서는 여러 시즌의 자네티를 볼 수 있습니다.가장 고가로 형성된 08시즌이 능력치가 가장 출중하고, 속도, 피지컬, 수비 능력까지 골고루잘 분배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좋은 녀석이 09 시즌입니다. 윙백으로 갖춰야할 능력.......

피파온라인3) 선수 경험치표 [내부링크]

선수 레벨당 전체 능력치 +1인거 알고 계시죠?하지만 15부터는 정말 안오른다는점.. 그나마 달성하기 쉬웠던 15까지가 1009경기네요20까지 올리려면 무려 4048경기.. 후덜덜 15짜리 선수 경험치 이전권 50%를 쓴다면 한 선수당 약 500경기씩 주는거니까총 8명의 선수를 50프로씩 옮겨야 20이 된다는 소리겠네요..어마어마합니다..

피파온라인3) 10 필리페 루이스 은카 7카 도전기 ! [내부링크]

6카 성공의 기쁨도 잠시 !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되고... 미리 성공을 꿈꾸며 김칫국을 맛나게 빨앗다... 강화 결과!!!!!..... ... ... ..헐... 이거슨.. 빵카 ... 영정사진만 쌓여만 갑니다.. 남은 EP : 60000 ep

피파온라인3)가성비 추천 CB 13 소크라티스 소개, 은카 도전기 [내부링크]

요즘에 피파온라인3 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피파온라인3가 시간이 지날수록 빈부격차가 상당히 심해지는 게임인 것 같네요. 돈 없는 라이트 유저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피파3 가성비 선수 1명 추천해드립니다. 바로 센터백 13 소크라티스 입니다. 실제 축구 선수 소크라티스는 1988년 그리스 출신으로 피지컬이 상당히 좋은 수비수입니다.요즘 명장으로 떠오르는 클롭 감독의 독일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덩치에 비해 빠른 몸놀림으로 압박 수비하는 것이 일품이고, 훔멜스와의 호흡 또한 좋습니다. 피파온라인3에서 페이스온도 이쁘게 잘해줬네요. 1카드 능력치입니다. 주목해야할 능력치는 센터백 선수 치곤 비교.......

데이터베이스) 관계 데이터 모델의 개념, 용어정리 [내부링크]

관계데이터 모델의 개념, 용어정리 용어 릴레이션 : 2차원 테이블(스프레드 시트와 유사)투플 : 레코드를 좀더 공식적으로 부르는 용어 (레코드 요즘 안씀)애트리브 : 릴레이션에서 이름을 가진 하나의 열 도메인 한 애트리뷰트에 나타날 수 있는 값들의 집합(값들의 범위!)각 애트리뷰트의 도메인의 값들은 원자값프로그래밍 언어의 데이터 타입과 유사함동일한 도메인이 여러 애트리뷰트에서 사용될 수 있음복합 애트리뷰트나 다치 애트리뷰트는 허용되지 않음도메인 정의CREATE DOMAIN EMPNAME CHAR(10); 차수(degree)와 카디날리티(cardinality) 차수 : 한 릴레이션에 들어 있는 애트리뷰트들의 수유효한 릴레이션의 최소 차수는 1릴레이션의.......

피파온라인3) 08골드패키지 개봉기! [내부링크]

피파온라인3 4월 10일 로스터패치 이후 선수들 가격이 확 뛰었습니다.이번 기회를 노려서 피파온라인3 08골드패키지를 구입했습니다.(2만9천원) 아프리카방송만 봐도 요즘 08패키지 후기 보면 완전 최악이죠..하지만 강화로 날려먹은 만큼 넥슨이 저한테 기회를 주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큰 맘먹고 질렀습니다. 사실 골드패키지에서 대박을 기대할 수 있는 녀석은 08 30명 지명팩밖에 없지요..잔챙이들에서 중박 치기를 기대하며 골드 행운의 상자먼저 까보았습니다. 100만 ep + 09 top 50 지명팩!!! 느낌이 좋습니다 꽝이 나올걸 알지만 그래도 기대하는 마음으로 한장씩 개봉.. 쩝... 중박을 기대하며... 퍼디난드라도 떠서 다행입니다 '' 보너.......

피파온라인3) 은카 강화 시도. 09 메이렐레스 문신 간지 [내부링크]

요즘 강화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성공했을때 짜릿함은 있지만..실패했을때 그 허망함은..제물도 터트려보고 이것저것 다 해봤지만 결국에는 운이네요.요즘 돈 좀 생겨서 이것 저것 다 시도해보네요ㅎㅎ 먼저 07 티아고 4+3 첫 은카 시도 스타트가 상당히 만족스럽네요ㅎㅎ 저번에 많은 영정사진을 저에게 선물해준 13 소크라테스! 4+3 욕밖에 안나옵니다... 진짜 이녀석... 문신 간지 09 메이렐레스! 4+3 사실 이녀석 키울라고 나머지 제물 겸사 한건데...제발 붙었으면 했습니다 아오 빡친다.. 강화는 확률 게임이기 때문에 1카 시세 밑 다른 카드랑 5카 시세 차이를 잘 비교하시면그냥 사시는게 이득인 경우도 있고,때론 직접 작업하는게.......

피파온라인3)4월17일부터 강화데이 이벤트! 후기 [내부링크]

4월 17일부터 4월30일까지 강화데이랍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넥슨에서 ep 회수할려고 작정을 했나봅니다. 강화매니아인 저로써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저뿐만 아니라 많은 유저들이 강화하기 위해서 카드를 마구사들이는 바람에 1카들이 말라버렸습니다. 이런식으로 이적시장이 활성화 되면 강화해서 돈버는 유저도 있겠지만 결국 수수료 때문에 돌고 있는전체적인 ep의 양을 줄어들게 되겠죠? 안그래도 주말에 ep패키지 이벤트때문에 ep소모량이 엄청납니다. ep 소모가 어느정도 되면 거짓말처럼 공패키지로 ep를 캐시로 팔겠죠.. 제가 오늘 30분 이상의 시간을 강화하는데만 투자했습니다. 확실히 그전보다는 붙는 확률이 높아지긴.......

피파온라인3) 팀케미시스템? 4월24일 팀컬러시스템 업데이트!! [내부링크]

피파온라인 팀케미 시스템팀 케미스티리팀컬러시스템 업데이트!! 많은 유저들이 저처럼 좋아하는 선수, 좋은 능력치 선수들로 팀을 꾸렸을겁니다.하지만 적지 않은 유저들이 국가대표팀이나 좋아하는 클럽팀 올스타로 꾸미신분들도 계셨지요. 국가대표 관련 팀캐미 시스템은 설명에 없으니 제외하고, 클럽팀을 맞추신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겠네요ㅎㅎ 팀케미 시스템이란?팀 케미리스트리 동일팀 선수들로 구성되었을 때 일정 버프를 주는 방식으로 기존보다 팀 구성이나 전술적으로 다양한 방법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 외 선수 잠금 시스템도 업데이트 예정이군요. 해킹이나 도용으로 이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함인데 아주 좋은 시스템으.......

데이터베이스) 실습 쿼리문 공부 [내부링크]

디비데이터조회SELECT *FROM DEPARTMENTSELECT EMPNO, EMPNAME FROM EMPLOYEE GO테이블 생성CREATE TABLE table_NAME( Attribute, Data Type, Null, Primary Key, Foreign Key etc);CREATE TABLE EMPLOYEE(EMPTNO INT NOT NULL,EMPTNAME CHAR(10) UNIQUE,MANAGER INT DEFAULT '사원',SALARY INT CHECK(SALARY < 6000000),DNO INT CHECK(DNO IN(1,2,3,4)) DEFAULT 1,PRIMARY KEY(EMPNO),FOREIGN KEY(MANAGER) REFERENCES EMPLOYEE(EMPNO),FOREIGN KEY(DNO) REFERENCES DEPARTMENT(DEPTNO) ON UPDATE CASCADE/ ON DELETE SET DEFAULT참조 테이블에서 삭제가 발생할 경우 기본 테이블을 초기 설정값으로하고 참조 테이블이 수정될 경우 기본 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