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n12의 등록된 링크

 bin1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오이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오이 효능 1. 수분 보충에 좋다 오이에는 수분함량이 많아서 등산 갈 때도 많이 챙겨가곤 합니다. 2. 항암 작용 오이에는 플라보노이드, 리그난, 쿠커비타신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3. 체중 감량 오이는 수분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입니다. 이는 체중을 감량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4. 소화 문제와 변비 개선 수분 함량이 많아서 소화에 좋고,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5. 혈압을 낮추어 줍니다. 혈압 조절을 돕는 비타민 K,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K는 100g 에 하루 권장량의 20% 나 들어 있습니다. 6.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비타민 K와 칼슘과 함께 골밀도를 높이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 외..

당근 효능 [내부링크]

당근 효능 당근은 색깔, 모양, 단단한 정도를 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색이 선명한 주황색이 영양소가 풍부해 당근 효능이 많습니다. 단단하면서 휘지 않은 것이 단맛이 강합니다. 당근은 다른 채소에 비해 장기 보관이 가능합니다. 흙을 깨끗하게 제거한 뒤에 밀봉하여 냉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혹은 씻지 않고 신문지에 싸서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도 좋습니다. 당근은 효능이 뛰어난 데 아프가니스탄이 원산지입니다. 계절에 따라서 주된 생산지가 달라지는 작물입니다. 적정한 조건이 유지된다면 6~8개월까지 품질을 유지할 수 있어서 1년 내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가. 눈 건강 개선 당근에는 베타카로틴과 루테인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과 루테인은 항산화제로 눈 건강 개선에 당근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카로..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탈모의 원인은 식습관, 미네랄 부족, 약, 스트레스, 질병, 공해, 유전 등 다양합니다. 인구의 3분의 1이 탈모로 고생하고 탈모 인구 중에서 3분의 1은 여성이 차지한다고 합니다. 유전으로 인한 탈모나 통제할 수 없는 요인으로 인한 탈모는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머리카락을 최상의 상태로 관리한다면 머리카락이 그 이상으로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모발 손상 피하기 1. 헤어드라이기 사용 자제하기 열은 모발의 단백질을 약하게 만듭니다. 지속적으로 열을 가해서 머리를 말리면 머리카락이 잘 끊어지고 약해져서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이로 인해 생긴 탈모는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생기지 않습니다. 머리카락을 자연 건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므로 헤어드라이기를 사..

아바타3 개봉일 [내부링크]

아바타 3 개봉일 아바타 2가 12월 14일 개봉했습니다. 기대했던 만큼 충분히 재미있게 보았던 작품입니다. 장르 : SF, 액션, 판타지, 어드벤처 감독 : 제임스 카메론 각본 : 제임스 카메론 원안 : 릭 자파, 아만다 실버 제작 : 제임스 카메론, 조 랜도 출연진 : 조 샐다나, 샘 워딩턴 외 촬영 : 러셀 카펜터 음악 : 사이먼 프랭글렌 촬영기간 : 17년 9월 ~ 20년 9월 제작사 : 라이트스톰 엔터테인먼트 수입사 : 월트 디즈니 컴퍼니 배급사 : 월트 디즈니 컴퍼니 개봉일 : 24년 12월 18일(한국) 러닝타임 : 미정 아바타 3 개봉일은 한국 기준으로 24년 12월 18일입니다. 북미 기준으로 개봉 날짜는 24년 12월 20일로 이틀 늦는다고 합니다. 이미 3편인 본작의 촬영이 끝났다고 ..

하루 양치질은 언제해야 할까? [내부링크]

하루 양치질은 언제 해야 할까? 칫솔질 시기와 횟수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은 3.3.3 방법을 권유해 왔습니다. 식후 3분 이내에 3분간 하루 3번 이를 닦자는 충치 예방 구호입니다. 사실 이 방법은 일본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우리나라에서 그대로 가져왔다고 합니다. 사실, 세계적으로 이렇게 양치질을 홍보하는 나라는 우리나라와 일본 밖에 없다고 합니다. 칫솔질의 이유 1. 치태(플라그)를 제거한다. 2. 음식물 찌꺼기를 빼낸다. 3. 구취를 감소시킨다. 다 중요하지만 치아와 잇몸의 건강에 가장 중요한 것은 치석 제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균 막으로도 알려진 치석은 세균을 생성시켜 치아에 충치를 생기게 합니다. 더 무서운 것은 치태가 치석으로 변하고 치태와 치석의 세균 독소가 잇..

강아지가 사람을 핥는 이유 [내부링크]

강아지가 사람을 핥는 이유 사람은 말로 감정을 표현하고 소통을 하지만 개들은 몸짓 언어 즉, 카밍 시그널로 무엇인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의사소통을 합니다. 강아지들이 무엇인가를 핥는다는 것은 무조건 나쁘다고만 보시면 안 됩니다. 핥는 행동을 통해서 호르몬이 분비되고 그로 인해 안정감을 찾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핥는다면 분명 무엇인가의 불안감으로 인해서 스스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불안감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내고 그런 상황을 제거해주거나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보호자님의 역할입니다. 발 우선 강아지가 발을 핥는 이유는 무엇인가의 불안감이나 스트레스, 수면부족일 때 많이 핥는다고 합니다. 긴장하거나 불안할 때 그것을 ..

2022년 카타르 월드컵 4강 [내부링크]

아르헨티나 vs 크로아티아, 프랑스 vs 모로코 수많은 이변과 돌풍이 있었던 카타르 월드컵 4강이 확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올라간 팀은 모로코로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리를 가져가며 아프리카 팀 최초로 4강에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4강 준결승 경기 일정 12월 14일(수) 04:00 아르헨티나 vs 크로아티아 12월 15일(목) 04:00 프랑스 vs 모로코 지난 대회 결승전을 치렀던 프랑스와 크로아티아가 다시 한번 4강에 진출했습니다. 직전 대회 우승과 준우승팀이 같이 4강에 진출한 사례는 무려 32년만 이라고 합니다. 모로코가 8강에서 포르투갈을 격파하면서 엄청난 타이틀을 만들었습니다. 역대 3번째 4강 진출 비유럽/남미 팀 역대 2번째 원정 4강 진출 비유럽/남미 팀 32개국 체제에서의 2번째이자 마..

행복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행복이란 무엇일까? 행복은 기쁨, 만족, 성취감 등으로 특정지어지는 감정 상태로 내가 원하는 것이 충족될 때를 주로 말합니다. 몇몇 사람들은 현재 자신이 원하는 바로 객관적인 사회적 성공을 예로 들었습니다. 그 정도면 행복감을 느낄만도 합니다. 하지만 불행하지는 않으나 그렇다고 행복한 것인지는 의문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더 살펴보아야 할까요? 1984년 ED Dinner은 주관적인 안녕감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통해서 행복이라는 경험에 내포된 주관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이 경험의 핵심 요소로 인지적 삶의 만족감, 빈번한 긍정적 정서, 그리고 낮은 빈도의 부정적 정서를 꼽았습니다. 행복한 삶의 척도 우리는 행복에 대한 정의를 행복한 삶의 척도를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단축형 행복의 척도에 따르면 우리 삶..

벤투호, 월드컵 16강 진출시 받는 돈 [내부링크]

벤투호, 월드컵 16강 진출시 받는 돈 대한축구협회는 올해 5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참가할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포상금 지급 기준을 확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급 기준에 따르면 월드컵 최종 엔트리에 포함되는 23명의 선수들은 참가에 따른 기본 포상금 1인당 2000만원 외 승리시 3000만원, 무승부시에는 1000만원씩을 균등하게 받습니다. 또한 16강 진출시에는 추가로 1인당 1억원, 8강 진출시에는 무려 2억원씩을 더 받습니다. 16강에 진출할 경우 선수들에게 지급하는 포상금 총액은 최대 48억원이라고 합니다. 8강 진출시에는 78억원이 됩니다. 이 액수는 역대 축구 대표팀의 국제 대회 참가 사상 가장 많은 액수라고 합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님을 포함한 코치, 스태프 들의 포상금은 선임 당..

아메리카노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아메리카노 효능과 부작용 아메리카노 효능 1. 스트레스 해소 아메리카노에는 세로토닌과 도파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사람의 기분을 업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서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이로 인해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더하여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아메리카노는 시럽이나 당을 넣지 않고 마시기 때문에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에너지 소비량을 10% 높일 수 있고 지방 연소율도 높아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운동하기 전 아메리카노를 마시기도 합니다. 3. 항암 효과 아메리카노에 들어있는 성분들 중 클로로겐산과 같은 폴리페놀은 항산화,..

명륜진사갈비 갈비 잘 굽는 법 [내부링크]

명륜진사갈비 갈비 잘 굽는 법 우선 명륜진사갈비를 가게 되면 마음에 드는 부위를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갈빗살, 목살, 앞다리살 이렇게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좋아하시는 부분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갈빗살에서 뼈 없는 갈빗살을 달라고 하면 그렇게 주십니다. 걱정하지 말고 눈치 보지 않고 요청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서비스 엄청 잘해주십니다! 본론으로 가서 고기를 다른 곳보다 빨리 뒤집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고기가 양념을 많이 먹어 있기 때문입니다. 숙성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결론은 빨리 타기 때문에 빨리빨리 뒤집어야 합니다. 특히 열 가운데 부분이 가장 빨리 타기에 빨리 뒤집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은 최대한 나중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을 먹게 되면 일단 고기가 배 속의 밑으로 ..

나라별 강아지 이름 순위 [내부링크]

나라별 강아지 이름 순위 각 나라별로 가장 인기 있는 강아지 이름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한국, 일본, 미국, 독일 4개국의 강아지 이름 순위를 알아봅시다. 한국 1. 코코 8. 사랑이 2. 보리 9. 까미 3. 콩이 10. 몽이 4. 초코 11. 토리 5. 두부 12. 마루 6. 호두 13. 구름 7. 별이 14. 뭉치 14개의 이름 모두 동네에서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이름입니다. 일본 암컷 수컷 1. 모모 1. 소라 2. 하나 2. 레오 3. 코코 3. 마론 4. 사쿠라 4. 초코 5. 코코 5. 리쿠 6. 마론 6. 마루 7. 나나 7. 후쿠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강아지 이름인 코코가 일본에서는 3위라는 점입니다. 미국 암컷 수컷 1. Bella 벨라 Bailey 베일..

삼겹살 잘 굽는 방법 [내부링크]

삼겹살 잘 굽는 방법 삼겹살을 맛있게 굽는 방법은 무엇보다 자주 뒤집으면 안 되고 딱 2번 뒤집어야 합니다. 삼겹살을 불판 위에 올려놓고 자주 뒤집어서 굽게 되면 육즙이 다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주 젓가락으로 헤집지 말고 고기를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가끔 친구들과 고깃집에 가서 고기를 굽다 보면, 다 구워지지도 않았는데 젓가락으로 고기를 뒤집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고기가 불에 익으면서 단백질이 응고되는데 자꾸 뒤집으면 육즙이 빠져나가서 딱딱하게 됩니다. 구울 때는 중간 불로 굽고 잠시 후 구워진 정도를 보고 다시 뒤집어줍니다. 이후 약 1분 30초 후에 또 뒤집어 주면 됩니다. 요리의 대가인 백종원 씨도 삼겹살 굽기 비법에 대해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삼겹살을 불판 위에 모두 올..

급성 골수성 백혈병 증상 치료 원인 [내부링크]

급성 골수성 백혈병 원인 혈액암의 대표적인 병 중의 하나인 백혈병은 혈액이나 골수 속에 종양 세포들이 출현하는 질병입니다. 임상 및 검사 소견에 따라서 급성 백혈병과 만성 백혈병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중에서 급성 백혈병은 백혈병 세포의 종류에 따라서 급성 골수성과 급성 림프구성으로 다시 나뉩니다. 백혈구가 악성 세포로 변하면서 골수에서 증식하고, 말초 혈액으로 퍼져 전신에 이르는 병증을 바로 '급성 골수성 백혈병'이라고 합니다. 흡연, 유전적 요인, 방사선의 조사, 화학 약품 등에 대한 직업적인 노출과 항암 약제를 투여받는 경우 등이 급성 골수성 백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급성 골수성 백혈병 증상의 경우에도 일반적인 피로와 혼동할 수 있어 진단 시기를 놓칠 경우에는 급성 골수성..

곰팡이로부터 화분을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곰팡이로부터 화분을 지키는 방법 날이 추워지면 실내에서 키우는 화분의 흙 위로 하얀 곰팡이가 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곰팡이는 다른 화분에도 번질 수 있고 식물뿐만이 아니라 사람의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일부 곰팡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포자를 공기 중에 뿌려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1. 곰팡이 식별 화분 흙 위에 하얗게 깔린 것을 보고 꼭 곰팡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물이 증발하면서 수돗물에 있던 칼슘의 잔여물이 표면에 남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만져 봐서 단단하고 잘 부스러지면, 그것은 석회 자국입니다. 미관상 안 좋을 뿐이니, 숟가락으로 긁어서 제거하면 해결됩니다. 그러나, 이 하얀 것들이 털실처럼 부드럽다면 곰팡이입니다. 이때는 보이지 않는 균사체가 화분 안쪽까지 깊숙이 뿌리내렸..

니트에 묻은 보풀 제거 방법 [내부링크]

니트에 묻은 보풀 제거하는 방법 옷 보풀을 제거하는 전용 보풀 제거기가 없는 상황이라면 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로 보풀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헤어컬, 수세미, 면도기, 칫솔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헤어컬 활용법 여자들이 머리에 뽕을 넣을 수 있어서 머리뽕으로도 불리는 헤어컬입니다. 헤어컬을 활용하면 옷에 있는 보풀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헤어컬을 보풀 위에서 양옆으로 굴려주시면 됩니다. 수세미 활용법 수세미와 보풀을 제거할 옷을 준비합니다. 만약 섬유 유연제가 있다면 더 쉽게 보풀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과 섬유 유연제를 섞은 후 수세미를 적셔서 보풀을 제거하게 됩니다. 수세미의 거친 부분을 니트에 대고, 한쪽 방향으로 쓸어서 내려주면 됩니다. 면도기 활용법 ..

하늘이 파랗고, 노을이 붉은 이유 [내부링크]

하늘이 파랗고, 노을이 붉은 이유 낮에는 하늘이 파랗고, 해질 때 노을이 붉은 이유는 과학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는 빛의 파장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대기 중의 입자에 태양에서 나오는 빛이 산란하게 됩니다. 빛의 성질을 보면 프리즘에 빛이 투과될 때 무지개처럼 색이 나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빛의 파장에 따라서 빨간색에서 보라색까지 나뉘게 되는데, 여기서 빨간색 파장이 길고, 보라색 파장이 짧습니다. 더 나아가서 빨간색 파장보다 높은 지점을 적외선, 보라색보다 낮은 지점을 자외선이라고 부릅니다. 적외선과 자외선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빨간색에서 보라색 부분은 눈으로 볼 수 있는 영역이기에 우리가 가시광선이라고 부릅니다. 푸른 계열은 짧은 파장을 갖고 있기에 태양이 머리 위에 있을 때..

오메가3 효능 [내부링크]

오메가 3란? 오메가 3은 우리 몸에서 꼭 필수적인 지방산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 몸은 몸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지방을 다른 지방이나 음식으로부터 만듭니다. 하지만, 이 지방산은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합니다.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에 음식을 통해서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오메가 3 효능 1. 심장질환에 좋습니다.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포화지방이 적은 음식을 먹고, 단일 불포화지방과 고도 불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생선유는 혈중 지방 수치를 낮추고, 뇌졸중과 부정맥과 심근 경색 등 심장 질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혈당 수치 개선에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대게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높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습니다. 이 지방산은 트리..

아하, 바하, 파하의 차이점 [내부링크]

아하, 바하, 파하의 차이점 아하(AHA) 아하는 피부의 각질 제거 성분으로 바하, 파하와도 비슷한 성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하는 알파하이드록시애씨드의 약자로 우유나 과일에서 찾아볼 수 있는 산성 성분이기도 합니다. 아하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알려진 성분으로는 글라이콜릭애씨드와 락틱애씨드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피부 표면의 불필요한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고, 새로운 세포 생성을 유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용성으로 입자는 작고, 피부투과는 빠른 편에 속합니다. 아하 추천 피부로는 건성 피부가 있습니다. 즉, 건성피부를 가진 분들에게는 아하 제품들이 전체적으로 잘 맞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아하가 함유된 제품을 처음 사용할 때에는 함유량이 낮은 제품부터 점차 높은 제..

루게릭병 초기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루게릭병 초기 증상 및 원인 루게릭병은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이라고도 합니다. 의지에 따라 움직이는 근육인 수의근을 조절해 주는 세포가 소멸하여 발생하는 병이라고 합니다. 환자의 10% 정도가 가족력을 보이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뇌와 뇌간, 척수에 존재하는 운동 신경원이 퇴행하며 생기는데 쉽게 말해서 뇌신경이 파괴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는 뇌에만 머무르지 않고, 전신에 분포하고 있는 신경세포에 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이로 인해 근육들이 쇠약해져서 자발적인 움직임을 제어하는 능력을 잃어버립니다. 루게릭병은 운동신경세포만 사멸시키는 병으로 뇌의 운동신경세포와 뇌줄기, 척수 등 전부가 서서히 파괴됩니다. 1년에 10만 명 기준으로 1~2명에게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

피부 PH와 약산성이란? [내부링크]

피부 PH와 약산성 농도 피부의 PH를 약산성으로 유지해야 좋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약산성이란 산성을 약하게 띄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과학시간에 배웠던 산성, 약산성의 개념이 맞습니다. 약산성이란 말 그대로 산성을 약하게 띈다는 말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PH 5.5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좋고, PH 7.5는 민감하고 연약해서 손상받기 쉬운 피부를 의미합니다. 피부는 산성일수록 지성피부가 됩니다. 유분기가 많고 피지가 많이 분비되므로 꼼꼼히 세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유분에 의해 모공이 넓어져서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반대로 알칼리성일수록 건성피부가 됩니다. 유분이 적어져서 피부 속의 수분이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됩니다. 수분은 증발하고, 피부는 굳어져..

사마귀 vs 굳은살 vs 티눈 [내부링크]

사마귀, 굳은살, 티눈 차이점 1. 굳은살(과각화증) 피부에 지속적으로 마찰이 생기면 피부는 두꺼워지고 단단해져서 스스로를 보호하려고 합니다. 굳은살은 질병의 일종이 아니라 마찰에 따른 신체의 반응입니다. 또한, 발의 변형이나 평소의 좋지 않은 자세로 인해서 합병증 형태로 굳은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굳은살은 아프지 않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우선 통증을 느끼지 않도록 치료해야 하고,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관상의 문제로 굳은살을 치료받습니다. 굳은살은 노란색으로 보이거나 건조하면 흰색으로 보이고, 주변 피부만큼 유연하지 않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굳은살은 많은 걱정을 할 필요는 없으나 신체의 기능상..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법 [내부링크]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법 1. 비닐봉지가 아닌, 뚜껑이 있는 용기 사용하기 비닐봉지에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음식물 쓰레기에 비닐이 함께 버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물 쓰레기에 비닐봉지가 들어가게 되면 재활용이 어려워집니다. 비닐봉지를 걸러내기가 쉽지 않아서 사료나 퇴비로 재활용했을 때 그 안에 그대로 들어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비닐봉지를 음식물과 서로 섞이지 않게 버린다고 하더라도 악취를 풍기고 미세 플라스틱 등의 환경오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음식물 쓰레기를 모을 때에는 뚜껑이 있는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기 음식물 쓰레기에 이물질이 들어갈 경우 수거와 처리 과정에서 장비의 고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쓰레기 버리는 방법 [내부링크]

쓰레기 버리는 방법 비닐류 쓰레기 버리는 방법 택배 주문할 때 많이 쓰이는 뾱뾱이(에어캡)는 일반 쓰레기가 아닌 비닐류에 속합니다. 이런 종류의 품목을 버릴 때는 깨끗하게 분리해 주어야 합니다. 상표나 라벨 등 재질이 다른 것들이 붙어있다면 제거하여 분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 구분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이 둘을 구분하는 것을 헷갈려합니다. 이 둘을 구분하는 간단한 방법은 못 먹는 것은 "일반 쓰레기"로 먹을 수 있는 것은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하는 것입니다. 못 먹는 것 먹을 수 있는 것 일반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 ※ 그러나, 예외가 있습니다. 음식물인데도 불구하고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채소류 마늘, 양파, 옥수수 등의 줄기와 껍질 쪽파, 대파의 뿌리..

올바르게 걷는 방법 [내부링크]

올바르게 걷는 방법 걷기는 가장 쉬우면서도 꾸준히 하게 된다면 좋은 운동입니다. 걷기는 우울증 완화를 포함해서 기분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실제 연구에 따르면 교통수단을 차에 의존하는 나라에 비해서 주로 걸어 다니는 나라에서 비만이 적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즉, 그만큼 "걷기"는 인생을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1. 걸을 때는 똑바로 서기 누구나 자기만의 걸음걸이가 있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걷기" 방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자세입니다. 걸을 때는 머리와 턱을 들고 등을 바르게 세워야 합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면 척추를 곧게 할 수 있고 횡격막의 압박감을 덜어주게 됩니다. 더불어 호흡에도 도움이 되는 자세입니다. 구부정한 자세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나..

한쪽 다리가 저려요, 허리디스크일까? [내부링크]

허리 통증의 주된 증상 중의 하나가 바로 다리 저림 현상입니다. 특히 다리 저림이 한쪽에서만 나타난다면 허리디스크일 확률이 높습니다. 허리 디스크로 인한 다리 저림은 디스크 수핵이 신경을 건드려서 나타나는 일종의 통증입니다. 왼쪽 신경을 건드리게 되면 왼쪽 다리 저림, 오른쪽 신경을 건드리게 되면 오른쪽 다리 저림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양쪽 다리가 아닌 한쪽으로 다리 저림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한쪽 다리 저림 증상이 2주 이상 나아지지 않는다면 허리 디스크를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한 다리 저림은 디스크가 어느 부위를 누르는지에 따라서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은 엉덩이부터 허벅지 옆으로 통증이 이어지면서 발가락까지 통증이 발생합니다. 물론, 다리 저..

린스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린스 올바르게 사용하기 린스는 머리를 헹굴 때 모발을 산성화되게 만들어 유연성을 주고, 적당한 기름기를 주어 부드러운 광택이 나는 모발로 만들어줍니다. 그러나, 이런 역할을 하는 린스도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는다면 두피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린스를 하기 전에 샴푸는 건성 두피의 경우 샴푸를 빨리하고 헹궈 내는 것이 좋고, 지성 두피의 경우에는 머리를 불려 주시고, 거품을 충분하게 낸 뒤 2~3분 정도 도포 후 마사지하듯이 꼼꼼하게 두피를 헹궈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린스는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두피에 최대한 닿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린스를 머리에 바른 후 바로 헹궈내기보다는 일정 시간 후에 헹궈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린스가 두피에 닿으면 왜 지 않을까요? 머리를 헹굴 때 뜨거운 물로 씻어내..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에어컨의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창문에 부착한 에어캡은 냉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겨울에 외부의 한기를 막기 위해 붙인 에어캡을 여름이 오기 전에 제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에어캡이 에어컨의 냉방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우려 때문입니다. 그러나, 에어캡은 여름에도 역시 유용합니다. 에어캡을 붙이면 햇빛 차단 효과와 함께 에어컨 가동 시의 차가운 바람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합니다. 2. 에어컨 사용 시 창문을 닫고 선풍기를 같이 사용합니다. 에어컨 사용 시에는 창문을 닫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사용 시 창문과 문을 닫고 선풍기를 사용하게 되면 많게는 20% 까지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에어컨과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게 될 경우 실내에 있는 냉기가 순환되는 효과가..

무릎 관절에 안좋은 행동 [내부링크]

무릎 관절에 안 좋은 행동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발 올리기 평소에 일을 하거나 집에서 쉴 때 책상이나 소파에 발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자세는 다리를 쭉 펴고 있는 상태이기에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무릎에 안 좋은 자세 중의 하나입니다. 사람의 무릎 관절은 일자, 180도까지 펴지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발을 올려 무릎이 과도하게 펴지게 되면 오히려 무릎 관절을 압박하게 됩니다. 심하게는 퇴행성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을 할 겸 가끔씩 다리를 펴주는 것은 좋지만, 발을 올리고 장시간 있는 행동은 피해야 합니다. 2. 양반다리 좌식문화가 발달한 우리나라에서는 양반다리를 많이 합니다. 의자나 소파 위에서도 양반다리를 할 정도로 습관이 되었습니다..

INTP 특징, 팩폭, 연애 [내부링크]

INTP의 특징과 팩폭, 연애관을 알아보겠습니다. INTP은 아이디어가 많고 지적 호기심이 매우 많다고 합니다. 또한 분석적이고 이해력이 굉장히 빠르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INTP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전체 인구 중 3%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INTP 특징 논리적 분석적 이해력이 빠름 독창적 개인주의 자아분석 INTP를 상징하는 가장 큰 특징은 논리적이라는 점입니다. 어떤 문제를 분석하고 파악하는데 능숙하고 상황을 판단하는 능력도 우수합니다. MBTI 성격들 중에서 창의성과 논리가 가장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INTP 성격 관심분야에는 말이 많음 관심사에 빠지면 끝없이 파고듦 우울할 때는 우울감을 즐김 직관적으로 통찰하는 스타일 추상적이고 비현실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음 혼자만의 시간을..

제롬 파월 의장 나이 학력 프로필 [내부링크]

파월 의장 나이 학력 프로필 제롬 파월 의장(Jerome Powell) 출생 1953.2.4 미국 나이 70세 소속 미국 연방준비제도(FOMC) 의장 경력사항 2018.2 ~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FRB 의장 2012.5 ~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FRB 이사 2010-2012 양당정책센터 BPC 객원연구원 2008 글로벌인바이런먼트펀드 매니징 파트너 1997-2005 칼라일그룹 파트너 1990-1993 미국 재무부 1984-1990 딜런 리드 앤드 컴퍼니 1981-1983 데이비스 포크 앤드 워드웰 변호사 역임 미국의 정치인이자 금융인으로 2018년 2월 5일부터 현재까지 연방준비제도 의장으로 재임중입니다. 프린스턴 대학교 정치학, 조지타운 대학교 법학 전공 이후 월가의 소형 투자은행인 Dilon, ..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조합들 [내부링크]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영양제 조합들 영양제 성분 별로 같이 먹었을 때 효과가 2배 이상이 되는 영양제 조합이 있는 반면, 같이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키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영양제 조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칼슘+철분 칼슘과 철분은 체내에 흡수되는 통로가 같아서 함께 복용하면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칼슘과 철분을 모두 복용할 경우 나눠서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철분은 식전 공복에, 칼슘은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종합 비타민+철분 종합비타민과 철분을 함께 섭취하면 역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종합 비타민에 들어있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두 가지를 모두 복용하길 원한다면 철분은 식전에, 종합 비타민은 ..

원달러 환율 13년만에 1300원 돌파? [내부링크]

원달러 환율이 13년 만에 1300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300.3원에 거래 중이라고 합니다. 환율이 장중 1300원을 돌파한 것은 2009년 7월 14일 이후 12년 11개월 만에 처음이라고 합니다. 지난밤 역외차액결제 선물환(NDF) 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이 한때 1304원까지 오르는 등 먼저 1300원을 넘어섰습니다. 달러는 조금 하락했습니다.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달러의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 인덱스는 전장보다 하락한 103.98을 기록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제롬 파월 의장의 발언에 주목했습니다. 그는 상원 은행 위원회에서 "인플레이션이 하락하고 있다는 증상을 볼 때까지는 방향을 유지할 것" 이라고 말해 인플레 압력을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금리 인상이 필..

연준 내부자료, "금리 4~7% 까지 올려야 물가 잡힌다" [내부링크]

미국의 기준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지만 미 연방준비제도가 제시한 3%대 금리로는 물가를 잡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미국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서는 기준금리를 4~7%까지 올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연준은 지난 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단 번에 0.75%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했습니다. 연준의 큰 폭 인상으로 미국 기준금리는 1.5 ~ 1.7%가 되었습니다. 또 연준에 따르면 올해 말 적정 기준금리는 3.25 ~ 3.5%로 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연준이 적용하는 자료에 따르면 금리가 적어도 4%는 돼야지 물가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연준이 금리를 결정할 때 어떠한 공식을 따라야 한다는 원칙은 없지만, 연준 위원들 사이에서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두피관리 방법 [내부링크]

두피관리 방법 1. 지성 두피 케어하기 지성 두피는 과도한 피지의 분비로 인해 상쾌하지 못한 느낌이 듭니다. 매일 머리를 감아도 오후가 되면 며칠 동안 감지 않은 머리처럼 떡이 지고 끈적입니다. 이런 두피는 비듬과 각질이 피지와 뭉쳐서 불쾌한 냄새가 나고 비듬이 머리 사이에 보입니다. 이를 방치하게 된다면 부분적으로 탈모가 일어나기 쉽고 깔끔해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지성 두피의 관리 방법을 보면 무엇보다 청결이고, 지성 모발 전용 샴푸를 이용해 두피를 깨끗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두피는 지성이지만 모발이 건조한 경우 지성 전용 샴푸를 이용해 두피를 중점적으로 깨끗하게 감은 후, 모발 끝 부분에 트리트먼트와 에센스를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 1. 머리 감은 후 꼼꼼히 잘 말리기..

대학축제 연예인 섭외 비용 [내부링크]

대학 축제 연예인 섭외 비용은 얼마일까? 코로나 시대가 끝나가고 '캠퍼스의 낭만'이라고 하는 대학 축제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대동제'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대동제는 대학 축제를 의미하는 말입니다. 대동제는 대학마다 시기가 상이하겠지만 주로 5월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의 입실렌티, 연세대학교의 아카라카, 중앙대학교의 루카우스, 한양대학교의 라치오스, 홍익대학교의 와우 페스티벌과 같이 자신의 대학 축제에 별도의 이름을 붙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들어서 각 학교에서 다시 행사 개최를 계획하게 됨으로써 유명인 섭외를 위한 대학교 축제 가격에 대해서도 말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유명세가 높은 연예인이라면 섭외 비용도 상당한 수준이고, 스케줄을 만드는 것도 힘듭니다. 매 해마다 학교 축..

손흥민 연봉과 재산 [내부링크]

손흥민 연봉과 재산 뛰어난 축구 실력과 좋은 일에 기부하는 이미지까지 더해져 손흥민 선수는 현재 광고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들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의 선호도는 스포츠 스타들 중에서는 수년간 탑의 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역대 아시아 축구선수 중에 가장 뛰어난 선수라는 평을 가지고 있는 손흥민의 연봉 및 재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손흥민 연봉 손흥민은 팀 내에서 세 번째로 높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첫 번째로 팀 내 연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수는 케인과 은돔벨레입니다. 두 선수의 연봉은 대략 1040만 파운드입니다. 원화로는 약 153억 원입니다. 토트넘의 스트라이커인 해리 케인과 구단 최고 이적료의 주인공인 은돔벨레 선수에 이어서 팀 내 3위에 랭크되어..

계란 가습기 만드는 법 [내부링크]

계란 가습기 만드는 법 천연 가습기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는 계란 껍데기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계란 가습기도 있습니다. 이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우선 날계란 하나를 준비합니다 젓가락을 이용하여 계란이 볼록한 부분에 두들겨서 구멍을 내줍니다. 구멍을 내주고 계란 안에 있는 내용물을 버려서 빼줍니다. 계란 속을 다 꺼냈으면 계란 껍데기를 물에 담갔다가 빼는 과정을 반복하여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그 후, 계란 껍데기 안에 물이 넘치지 않을 정도로 담아주시면 됩니다. 2. 계란 가습기를 놓여놓을 받침대를 만듭니다 받침대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빈 요플레 용기와 휴지심을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플레 용기보다 조금 작게 휴지심을 자릅니다. 자르 ..

무음인 핸드폰 찾는 방법, 핸드폰 찾기 꿀팁! [내부링크]

무음 핸드폰 찾는 방법! 집에 오면 무음으로 핸드폰을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핸드폰이 무음인 경우 전화를 걸어도 내가 어디에 두었는지 잊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구글을 이용해서 "벨소리 울리기" 기능으로 내 핸드폰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구글 계정 로그인 2. 상단의 단축버튼을 누르고 GOOGLE계정으로 들어가세요 3. "보안" 탭에서 "분실 기기 찾기"를 선택하세요 4. 패스워드를 입력 후 "벨소리 울리기"를 선택하기 전에 핸드폰에서 구글이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5. 본인의 핸드폰 클릭을 하면 한번 더 구글 로그인 비번을 입력합니다 6. 벨소리 울리기 클릭합니다. 구글 OS가 설치된 핸드폰을 잃어버렸다면 컴퓨터나 다른 전자기기를 이용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엘리자베스 올슨 프로필 나이 과거 인스타 [내부링크]

엘리자베스 올슨 프로필 본명- 엘리자베스 체이스 올슨 출생- 1989년 2월 16일(33세) (캘리포니아 주 LA) 국적- 미국 직업- 배우 키- 168CM 배우자- 로비 아넷 우리나라에서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스칼렛 위치 역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준수한 연기력과 아름다운 외모로 배우로서 입지를 넓혀가며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연애사 영화 '베리 굿 걸'에서 만난 배우 보이드 홀브룩과 2014년 약혼을 발표했지만, 2015년 초에 헤어지고 약혼을 취소했습니다. 2017년부터 인디 밴드 마일로 그린의 남성 보컬을 담당하는 '로비 아넷'과 사귀기 시작하여 2019년 6월에 약혼했다고 합니다. 2021년 6월, 인터뷰 도중에 이미 결혼하였음을 밝혔다고 합니다. 우리가 아는 작품으로는 캡틴 아메리카: ..

집에서 치아 미백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하는 치아 미백! 더보기 1. 붙이는 치아 미백제 ADA(미국 치과협회) 인증을 받고 이산화염소가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고릅니다. 이산화염소는 법랑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붙이는 치아 미백제는 폴리에틸렌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근처 약국이나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윗니, 아랫니 이렇게 두 가지 미백제가 들어있다. 각각 이에 잘 달라붙도록 젤이 발라져 있다. 붙이는 치아 미백제의 평균 가격은 약 3만 원입니다. 치아 미백제를 단단히 이에 붙이고 젤이 이에 묻도록 손가락으로 문지릅니다. 젤이 입 안 전체에 묻지 않도록 혀를 너무 크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아프지는 않지만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설명서에서 권장하는 시간 동안 치아 미백제를 이에 붙인 채로 둡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치아 미..

페이스북 광고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광고 없애는 방법 요즘 페이스북에 광고가 너무 많이 뜨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을 PC로 접속하시면 오른쪽 상단에 아랫 화살표 모양이 보입니다. 우선, 그 화살표를 클릭해줍니다. 광고 숨기기 두 번째로, 설정 및 개인정보를 클릭해줍니다. 세 번째로는 설정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네 번째로 광고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왼쪽에 광고주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최근에 회원님에게 노출된 광고의 광고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숨기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이상 그 광고가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위의 단계를 다하셨다면 광고 주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광고 주제 관리에 주류, 육아, 반려동물이 나오게 됩니다. ..

삼성 에어컨 미리 점검하세요! (에어컨 자가점검, 사전신청) [내부링크]

2022년 여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에어컨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기에 앞서 미리 점검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미 여름이 다가왔을 때, 고장이 난 에어컨 수리를 받으려면 접수된 양이 많아서 오랫동안 기다린 경험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준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여름 에어컨 사전 점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에어컨 사전점검 사전점검 기간 : 3.2 ~ 6.10 신청 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 이용 점검 비용 : 출장비와 수리비 무상, 단 부품 교체 시 비용 발생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 전에 미리 점검해야 할 사항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키고, 전원을 켜서 동작 여부를 확인합니다. 겨울 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에어컨이 사용할 ..

남자 데오드란트 추천! [내부링크]

남자 데오드란트 추천! 1. 샤넬 블루 드 샤넬 향수를 포기할 수 없는 남자 우디-아로마 계열의 남성 향수인 블루 드 샤넬입니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옷에 묻어나거나 끈적이지 않습니다. 2. 이솝 허벌 데오드란트 아로마테라피를 마니아를 위한 향수 로즈메리, 세이지, 유칼립투스 등 11가지 오일로 구성된 허브향 데오드란트입니다! 땀 남새 탈취 및 진정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목 뒤에 뿌려주면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데오드란트를 뿌린 후, 완전히 마를 때까지 충분히 말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더티 보디 스프레이 땀보단 불쾌한 냄새가 걱정인 남자들을 위한 향수 상쾌한 스피어민트에 샌달우드와 라벤더를 더한 싱그러운 향기입니다. 강력한 탈취 효과로 땀냄새, 여름 장마에 살 냄새..

전자레인지 전자파가 정말 건강에 안 좋을까? [내부링크]

전자레인지 전자파가 정말로 건강에 안 좋을까? 전자레인지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암을 유발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과연 전자파가 건강에 안 좋을까요? 전자레인지가 암을 유발하는지, 영양소를 파괴한다는 말은 전혀 근거가 없는 말이라고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음식을 조리해도, 전자레인지 앞에 서 있어도 몸에 전혀 해롭지 않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에서는 두 가지 전자파가 나온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2.45G 헤르츠의 주파수, 두 번째는 60G 헤르츠의 주파수입니다. 이 두 전자파 모두 인체에 해를 끼칠만한 큰 영향력을 가진 전자파가 아니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 전자레인지로 조지를 했을 때에 영양소가 파괴된다는 말이 이미 거짓으로 증명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에는 높은 변압기가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

스마트폰(핸드폰) 렉 해결법 [내부링크]

스마트폰(핸드폰) 렉 해결방법 일상생활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렉에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핸드폰 렉이 걸리는 이유와 그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렉 걸리는 이유 핸드폰이 렉 걸리는 이유는 핸드폰의 성능을 넘어선 고성능의 어플을 사용하거나, 과도한 용량을 사용할 때 주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고사양, 고용량이 필요한 어플의 경우에 렉이 걸리는 현상이 더 자주 일어나게 됩니다. 또한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임시파일이나 잘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이 쌓여서 이런 현상이 더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해결방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사용하지 않는 어플 삭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을 삭제하는 것으로도 충분한 용량 확보가 가능해지므로 렉이 충분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2..

2022 LCK 스프링 결승 T1 VS 젠지, T1 전승우승 [내부링크]

2022년 LCK 스프링 결승에서 T1과 젠지가 맞붙었습니다. 결국 T1이 우승을 거두며 10번째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4월 2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2022년 LCK 스프링 결승전이 열렸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처음으로 많은 수의 관중들이 함께해 현장 분위기도 더욱 뜨거웠습니다. 특히 이번 LCK 결승은 리그 10주년을 맞아 열린 대회인 만큼 남다른 의미가 있었습니다. 현장에는 '프레이', '스멥' 등 지난 LCK를 빛내었던 레전드 선수들이 있었습니다. 이번 2022 LCK 스프링 우승으로 T1은 10회 우승이라는 신화를 세웠습니다. 아울러 진행된 경기 결과는 T1이 3:1 스코어로 승리했습니다. 마지막 MVP로 선정된 오너 선수는 인터뷰에서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1시간밖에 자지 못했..

탈모 예방법 [내부링크]

탈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식습관, 심한 스트레스, 질병, 유전 등 많습니다. 인구의 3분의 1이 탈모로 고생하며 탈모 인구 중 3분의 1은 여성이라고 합니다. 유전으로 인한 탈모는 막을 방법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20~30 때부터 머리카락을 최상의 상태로 관리하면 그 이상으로 머리카락이 빠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헤어드라이기 사용 자제하기. 열은 모발의 단백질을 약하게 만듭니다. 지속적으로 열을 가해 머리를 말리면 머리카락이 잘 끊어지고 약해져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머리카락을 자연 건조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머리를 말리는 횟수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파마하지 않기. 파마를 하면 머리카락이 약해져 힘..

건조기로 줄어든 옷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건조기로 줄어든 옷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면소재라서 건조기에 돌리면 안 되는데 실수로 돌려버리신 적이 있지 않나요? 건조기로 줄어든 옷을 늘리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줄어든 옷, 미지근한 물, 섬유유연제 혹은 린스만 있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미지근한 물을 받아서 헤어린스 혹은 섬유유연제를 뭉치지 않게 풀어준 후 건조기로 줄어든 옷을 넣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미지근한 물에 린스 혹은 섬유유연제가 뭉치지 않게 잘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 그러면 옷에 얼룩이 묻어날 수가 있습니다. 특히 흰색 옷의 경우에는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미지근한 린스나 유연제를 잘 풀어준 후 줄어든 옷을 담가서 조물조물해주고 1~2시간 정도 기다려줍니다. 1~2시간 정도가 지나면 이렇게 불려둔 옷..

러시아 하루 전쟁비용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러시아 하루 전쟁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는 하루에 200억 달러(약 25조 원) 이상의 전쟁비용을 쓰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나라 국방예산이 약 54조 원인 것을 감안하면 러시아 군은 이틀 만에 한국 국방 예산을 소진하고 있는 셈입니다. 이런 전비는 시간이 갈수록 막대한 부담이 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측도 "막대한 장비 손실과 전사자를 겪으면서, 러시아의 입장도 미묘하게 변화가 감지된다"라고 밝혔습니다. 영국의 컨설팅 업체들은 "개전 첫 나흘간 러시아 전비는 70억 달러 정도였으나, 이후 탄약, 보급품 확대와 전사자 속출, 로켓(미사일) 발사 등으로 인해 하루에 200억~250억 달러의 전쟁 비용을 지불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의 작년 GDP는 1조 7000억..

대통령이 되면 얼마를 받고 어떤 예우, 혜택을 받을까? [내부링크]

대통령이 되면 얼마를 받고 어떤 예우, 혜택을 받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통령이 되면 얼마를 받게 될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기준 대통령의 연봉은 2억 3823만 원입니다. 이것을 월급으로 환산하게 되면 대략 1900만 원을 받게 됩니다. 2019년 기준으로 상위 20%의 월평균 소득이 992만 원입니다. 대통령 월급은 여기에 약 2배 수준이니 높은 수준의 급여를 받는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의 삶을 책임져야 하는 대통령의 자리는 그만큼 막중하고 많은 책임을 져야 하기도 합니다. 19대 문재인 대통령은 임기가 종료된 후 어떤 예우, 혜택을 받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연금입니다. 전직 대통령은 대통령 당시 월급의 95%를 매달 연금으로 지급받습니다. 그렇게 되면 문재..

델타크론은 또 뭐야..? [내부링크]

델타크론은 또 뭐야..? 안녕하세요 오늘은 델타크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럽과 미국 등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델타 변이와 오미크론 변이가 섞인 '델타크론' 변이가 해외 각국에서 나타난 것으로 확인되면서, 국내 유입 가능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바이러스가 국내에 들어와도 위험성이 그렇게 크지는 않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델타크론은 올해 1월달 한 해외 교수가 혼합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보고하면서 알려졌습니다. 외관은 델타변이인데 오미크론 돌연변이 요소가 섞인 바이러스를 뜻합니다. 현재까지 델타크론이 다른 변이주보다 전염성이 얼마나 강한지, 치명률이 어느 정도 높은지 등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국내외 전문가들은 이전 변이와 달리 델타크론이 유행에 미치는 영..

윤석열 대통령 취임일은..언제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일은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제 20대 대통령 윤석열 당선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략적으로 공개된 자료에 근거하여 대통령 취임일은 언제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대통령에 오르는 5월 10일까지 현 대통령급 예우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당선이 확정된 순간부터 청와대 경호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경호는 취임하는 날까지 24시간 밀착 경호를 진행하며 배우자 및 부모와 자녀 등 직계 존,비속 모두 경호 대상이라고 합니다. 현 대통령이 타시는 방탄 차량도 지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대통령 취임일은 언제일까요? 바로 5월 10일입니다. 그리고 대통령 임기는 5년이기 때문에 2022년 5월 10일부터 2027년 5월 9일까지 대한민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