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chipmunk의 등록된 링크

 citychipmun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0건입니다.

노화를 늦춰주는 채식, 피토케미컬과 항산화 비타민이 가득한 컬러푸드 식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피토케미컬이란 우리가 먹는 식물에 함유되어있는 화학물질으로 색이 있는 채소나 과일들에 함유되어 있는 색소 물질을 말합니다. 이런 색소물질에는 강력한 항산화 기능들이 있어서 우리가 겪는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이는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와는 다른 물질입니다. 이러한 피토케미컬은 지금까지 알려진 것만 수십종에 이르고 이미 각종 영양제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피토케미컬 중에 대표적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이름은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중 일부는 항 노화에 가장 큰 영양을 주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항 노화라는 주제에서는 빠질 수 없는 당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화를 부르는 활성산소와 중성지방 vs 노화를 막는 유익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우리는 일생을 살면서 결국엔 노화라는 것을 겪게 되고, 이런 노화를 지연시키는 것은 결과적으로 우리를 미적 기준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만드는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생기거나 예쁜 외모는 20대까지는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만 30대부터는 동안이 곧 미인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 그 외모가 빼어나 지는 경우가 바로 이런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노화는 왜 생길까요? 노화는 결국 세포의 손상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세포 손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활성산소와 중성지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노화를 막아주는 유익한 균과 영양소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노화에 대한 이해를 하고 노화를 막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

치매는 노화인가 질병일까?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와 예방 치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여러분 뇌는 우리 몸에서 고작 2%밖에 차지하지 않지만 몸 전체 에너지의 20%이상을 사용할 만큼 가장 활동적으로 일하는 장기 이기도 합니다. 이런 뇌는 다른 장기들과 다르게 사용할수록 그 성능이 좋아지기 때문에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무리해도 기능저하를 피할 수 없으니 무엇이든 적당한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뇌에도 치명적인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겪는 건망증입니다. 또하나는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 중 하나인 치매입니다. 건망증은 노화의 현상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소위 늙으면 잘 걸린다고 여기는 치매는 노화가 아닌 질병입니다. 그렇다면 노화와 치매를 어떻게 구분하고 치료와 예방의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러시아의 나토 공격, 폴란드에 러 추정 미사일 떨어져 2명 사망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람쥐도령입니다. 현재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 되면서 세계적으로 경제의 문제나 이념의 충돌 등으로 혼란스러운 시기가 도래했습니다. 하지만 유럽의 군사연합으로 볼 수 있는 나토와 러시아는 직접적인 충돌은 피하고 있고. 일종의 대리전으로 전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경우 이미 상당량의 국력을 소비했지만, 패권국가를 꿈꾸는 러시아 입장에서는 우크라이나와 전쟁에서 패할 수 없는 상태이고, 우크라이나의 경우 이미 영토를 수차례 병합당하고 주요 산업시설과 흑해 연안을 빼앗기면 국운이 다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와중에 러시아의 폭격이 이어지고 그 폭격이 나토 국가인 폴란드에 떨어져서 사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목차 최악의 상황, 러시아의 나토 공격 예로부터 전쟁이란 사람을 죽이고 여러 각종 전쟁범죄들..

2023년 삼재띠 쥐 용 원숭이가 조심해야하는 이유와 극복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삼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평소 뭔가 운이 나쁘거나 좋은 않은 일들이 발생할 때 우리는 여러가지 고민에 빠집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만 잘 풀리지도 않을 때가 많습니다. 이때 혹시 삼재가 아닐까 하고 찾아보게 됩니다. 저 또한 운이 나빴던 시기가 공교롭게도 삼재기간이였고, 삼재때는 조심해야한다고 하여 몇년간 사리면서 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삼재가 무엇이고 다가오는 2023년에는 누가 삼재일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삼재란 무엇일까? 삼재를 간단하게 설명한다면 명리학으로 볼 수 있습니다. 12가지 띠를 중심으로 3년동안 재난이 있는 기간을 말하는 것이 삼재라고 합니다. 이것은 9년에 한번씩 돌아오는데, 삼재가 오면 부적을 가지고 다니면서 자신..

기원전 기원후 나누는 기준과 세기 계산법(역사학자 피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전공 중 하나가 역사학으로 꽤 오랜시간 역사를 공부해왔었습니다. 학자라는 자부심도 어느정도 있지만 그 자부심이 무색할만큼 너무나 배고픈 전공인 것 같습니다. 역사학에서는 기본적으로 숫자상으로의 연대와 연표를 중요시 여기진 않습니다. 단순한 암기가 아닌 이해의 영역에서 파생되어야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분들이 역사를 공부하다가 자주 등장하는 기원전과 기원후 즉 AD와 BC를 보고 의아하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또 자주 등장하는 세기라는 말에서 지금이 몇세기 인지에 대한 의문도 드시는 분이 의외로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을 총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BC, AD? 기원전? 기원후? 몇세기? 간단정리 기원전 기원후 구분 기준 예수 탄생일 BC ..

2022년 첫눈 예상 첫눈 오는 날 언제일까 첫눈에 소원을 비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솔직히 눈을 별로 안좋아합니다. 군복무를 눈이 지나치게 많이 내리는 곳에서 했고, 겨울이 되면 동창에 까지 걸리면서 눈치우는 작업을 했었기 때문입니다. 그 후 점점 연애도 하고 다른 추억들이 그 위에 쌓이면서 눈에 대한 이미지가 바뀐 것 같습니다. 저는 첫눈이 오면 소원을 꼭 빕니다. 일종의 파블로스의 개처럼 하늘에서 내리는 눈을 보자마자 바로 소원을 빕니다. 갑자기 관습처럼 변해버린 첫눈에 소원을 비는 이유가 궁금해졌습니다. 그리고 올해 첫눈은 언제 내리는지도 궁금해졌습니다. 올해도 작년처럼 눈사람을 만들 수 있을까요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첫눈이 언제 내리는 것을 첫눈이라 하나요? 기준에 따라서 첫눈이란 1월 1일에 내리는 눈이라 볼 수도 있고 그해 가을 혹은 초..

2023년 공익, 군면제를 위한 군대 bmi 지수 계산방법(2022년 최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군대를 간지 꽤나 시간이 흘렀지만, 그때 당시의 군대에서의 악몽 같은 삶은 아직도 끔찍한 트라우마가 같이 남아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 남자들은 같은 입장일 것으로 생각 됩니다. 대부분 가고 싶지 않지만 꼭 가야하는 이 국방의 의무는 다행스럽게도 여러가지 기준들로 신체검사를 하여 보충역과 병역면제로 대처를 해주기도 합니다. 이도 현재는 병역자원의 부족으로 거의 대부분 현역이라는 말이 돌고 있습니다. 그중 특별한 이유가 아닌 대다수가 관련이 있는 군대 BMI 지수와 그 기준에 따른 공익과 면제의 대상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공익과 군면제가 될 수 있는 BMI 지수 공익과 군면제에 해당하는 bmi 지수는 기존 2018년 기준보다 다소 소폭 높아진 기준을 가지고 있어 2021..

간접흡연에 이은 3차 흡연(예비아빠가 꼭 금연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금연을 한지 오늘로 590일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담배를 달고 살았으나, 이제는 완전히 끊어낸 것 같습니다. 담배를 끊으면 알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담배냄새가 얼마나 지독한지와 저와 연관된 모든 공간과 사물에서 담배 쩐내가 난다는 것입니다. 이 담배 쩐냄새는 곧 흡연자가 흡연 하고 난 후 여러가지 화학물질과 니코틴이 그상당부분 다른 사물에 옮겨갔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단순히 흡연자와 함께 있어서 발생하는 간접흡연을 넘어서 3차 흡연이라고 하며, 지속적으로 노출될 시 흡연한 것과 유사할 만큼 피해를 입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3차 흡연이 얼마나 나쁜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범인은 없는데 피해자만 있는 상황 분명 우리가족은 흡연한 사람이 없는데 ..

새옷 바로 입으면 안될까? 세탁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여러분도 새옷 사는거 좋아하시죠 저도 매우 좋아합니다. 하지만 새옷을 사면 어른들이 꼭 세탁을 해서 입어야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저도 이유를 모르는 상태에서 세탁을 해서 입었었고, 이번에 새옷을 샀는데 그 이유가 궁금해졌었습니다. 옷을 만들때 옷의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마지막에 사용하는 물질이 '포름알데히드'라는 화학 물질입니다. 이런 화학물질이 옷이 잔득 묻어 있기 때문에 피부질환이나 자칫 여러 가지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조사한 정확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새옷을 산 후 세탁과 그냥 입기 딜레마 많은 사람들이 새옷을 산 후 세탁하는 것을 주저하는 이유는 단연 세탁 후에는 해당 옷이 망가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른들은 꼭 세탁을 하고 입으라고 말..

청주 우암동 비기너스 아파트먼트스토어 사진이 잘나오는 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최근 가장 맘에 드는 카페를 한 곳 찾았는데 그곳은 바로 우암동에 비기너스라는 카페입니다. 이곳도 작은 동네카페인데 분위기가 매우 좋고, 특히 사진이 굉장히 잘나오는 곳입니다. 특유의 외부의 직사광선과 내부의 그늘진 와중에 조명 등이 잘어우려져서 분위기가 정말 푸르고 좋은 곳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이번에 좋은 사진을 건져서 기분이 꽤나 좋은 것 같습니다. 카페를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거두 절미하고 사진이 예쁘게 잘나오는 카페 저는 그냥 평범하게 생긴 한국 남자 중 하나입니다. 오랫만에 프로필을 사진을 하나 찍어볼까 해서 찍어봤습니다. 어색하지만 사진이 굉장히 잘나오는 곳입니다. 보통 직사광선을 피하거나 조명을 잘받아서 사진을 찍으시겠지만, 이곳은 창밖의 빛과 건물 내부의..

청주 중앙동 이색 카페 티카페알케미 - 문인들의 아지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청주에 있는 예쁘거나 좋은 카페들을 가는 것을 즐깁니다. 가야할 목록으로 50곳 정도 있는데 하나씩 찾아가고 있어요. 청주에는 외곽 쪽에 특이 크고 예쁜 카페들이 많고, 성안길 근방에는 카페거리와 숨겨진 카페들도 중간중간 있습니다. 저는 하나씩 찾아내서 리뷰를 해볼 생각입니다. 예쁜 카페들이 있지만 생각보다 잘 알려지지는 않은 곳들이 많아서 아쉽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소상공인 분들이 잘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소개할 카페는 티카페 알케미로 알케미스트 즉 연금술사라는 카페입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문인들이나 글쟁이 분들이 둘러 않아 소통을 많이 하시는듯 합니다. 목차 문인들의 아지트 처음 이 카페를 갔을때 느꼈던 느낌과 단어는 문인들의 아지트 혹은 글쟁이의 다락방..

마라샤브가 땡길때 일공공샤브 청주율량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일공공샤브라는 샤브샤브 음식점입니다. 전국에 체인점이 있는 것으로 보아 프렌차이즈 인 것으로 보입니다. 일공공샤브는 월남쌈과 샤브샤브의 조합으로 마라샤브와 샤브샤브를 모두 먹을 수 잇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다들 마라탕의 맛에 푹 빠져 있기 때문에 매콤한 마라의 맛과 구수한 샤브샤브의 육수를 모두 맛볼 수 있어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트메뉴로 소고기 편백찜에 샤브샤브를 같이 먹을 수 있어서 구성이 신박했었던 것 같네요.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목차 일공공샤브의 위치는 어디인가요? 상당히 외진 곳에 있어서, 율량동 주민이나 내덕동 인근 주민들 외에는 직접 찾아가려고 해야 갈 수 있습니다. 가게 주변에 원룸촌과 대원칸타빌이 있어서 주 ..

수초 키우기 수초 영양결핍과 수초의 병충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물생활에 대한 글을 총 정리하듯이 시리즈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는 열대어보다 수초를 더 좋아하고 수초를 키우는 것에 진심인 편입니다. 정말 다양한 수초들을 키우고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수초의 문제를 직접 보기도 하고 여러 자료들을 보면서 해결하기도 하면서 키워내고 있습니다. 보통 물이 잘잡히고 동식물의 균형이 잘 이뤄지면 수초도 딱히 영양결핍이나 병충해 없이 잘 지내는 것 같습니다. 정말 드물에 찾아오는 바이러스성 혹은 세균성 질병이 아닌 일상적으로 물생활 하면서 오는 문제들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자료는 제가 직접 손으로 그린 것이니 잘봐주세요! 목차 물생활에서 수초란...? 누군가는 열대어가 물생활의 메인이라고 생각하시지만, 저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물생..

열대어 구피 질병 종류와 치료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열대어를 키운지 벌써 5년 정도 되었는데요. 본가와 저의 분가한 집 모두 어항이 있고 그곳에서 수백마리의 열대어가 살아가고 있습니다. 보통 원래 키우던 열대어보다는 마트 열대어나 새로 분양을 통해서 유입된 열대어들이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였습니다. 저도 키우면서 백점병, 바늘꼬리병 등 다양한 질병들을 보았고, 인터넷과 학술자료를 보면서 치료법으로 치료를 하기도 하고 용궁으로 보내기도 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들을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림도 직접 그려가면서 작성한 글이니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열대어의 질병은 왜 올까? 열대어의 질병은 보통 바이러스나 질병균이 어항에 침투한 상황에서 물고기의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발생합니다. 이때 물고기의 면역력은 수온과 용존..

외국 여자 만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남자라서 외국 남자를 만나는 방법은 잘모릅니다. 하지만 외국인 여자친구를 사귀는 방법은 알고 있습니다. 외국인 여자친구는 확실히 한국 여성과 다르게 장단점이 확연하게 존재합니다. 또한 국적별로 또 다른 문화와 생김새를 가지고 있어서 이 또한 차이를 보입니다. 그저 한국 여성과 연애를 못하거나 자신감이 없어서 외국여성을 만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며, 이런 이유 국제연애를 한다면 더 큰 지옥길이 열린다는 것을 알아두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한국여성과 일반적인 연애보다 도입부는 난이도가 낮을 수 있지만, 연애는 결과적으로 유지이기 때문에 이런 유지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본격적으로 만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목차 국제연애의 기반은 '한류' 국제연애의 대부분은 '한류..

터키의 연애문화와 결혼풍습(국제연애, 국제결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요즘 시기가 시기인 만큼 국제연애나 국제결혼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도 엄청나게 많은 수의 국제 커플, 국제 부부가 콘텐츠를 만들고 있으며, 기존과 다르게 스마트폰과 통신의 발달로 인하여 국경이 없이 연락이 닿을 수 있어 사랑을 꽃피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터키의 연애나 문화에 대해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터키 여성 혹은 남성과 연애 그리고 사랑을 꽃피워 결혼을 하려면 문화를 이해해야합니다. 목차 터키는 한국에 매우 호감을 가지고 있다. 터키라는 나라는 한국전쟁에 참전하여 한국을 도와주었고, 한국에 형제의 혹은 자매의 나라라는 동질감을 서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터키의 전통문화나 예절은 한국과 비슷한 면이 많고 노인을 공경하는 문화가 자리잡혀..

2022 청주와우축제 - 청주 우암동 청대 먹자골목 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집근처에서 갑자기 책상과 천막이 마구 들어오더니 오늘부터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다녀온 후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청주와우축제라고 부르는 이 축제는 우암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위해 개최하는 사업으로 일종의 동네축제로 볼 수 있습니다. 몇가지 조금 안타까운 점들이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저예산으로도 충분히 알찬 축제를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리뷰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청주와우축제? 도시재생뉴딜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이전 정권 문재인 정권때 생겨난 도시재생센터에서 주관하는 일종의 후미진 동네에 도시활력을 높이고 문화사업을 주관하는 곳들입니다. 중심 센터가 있고 그 아래 동네마다 작은 지부들이 있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으로는 조금 빡쌔고 정규직 전환..

한국 환율 관찰대상국 또 지정 우린 환율조작국인가? - 경제학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미국이 이번에 환율 관찰대상국으로 한국도 또 포함시켰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 외환시장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국가는 중국과 일본입니다. 환율을 조작할 수 있는 국가로 중국은 원래 그럴 수 있는 구사회주의 국가이기 때문이고, 일본의 경우 고의적인 정부 주도의 엔저를 통해서 수출과 관광수입을 벌어들이는 국가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경우 이러한 의도적인 행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이번에 환율 관찰대상국으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왜일까요? 단순히 고환율 때문일까요? 환율조작국과 관찰대상국의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환율조작국이 무엇인가? 환율 조작국이란 정부가 자국 제품의 수출이 조금 더 유리하도록 인위적으로 외환시장에 개입하여 환율을..

바람 피우는 여자의 특징과 메커니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연애를 꽤나 많이 해봤지만 그 중에서도 반드시 끼어있는 바람 피우는 여자들이 있었습니다. 4명정도 있었으니 비율상으로도 숫자로도 많은 편입니다. 그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었으며 그들의 심리 메커니즘은 매우 동일했습니다. 그들이 노출된 가정적, 인간적 환경 또한 공교롭게도 일치했습니다. 그들은 소위 말하는 조심해야하는 여성이며 이런 여자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남자도 바람둥이가 있지만 남녀차별이 아닌 솔직한 마음으로 기성세대를 통해 알려진 것보다 여성의 바람이 훨씬 많은 것으로 생각 됩니다. 그들의 특징과 메커니즘을 정리해드립니다. 목차 바람은 누구나 필 수 있다 바람은 누구나 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하지 않는 사람과 하는 사람으로 나뉩니다. 범..

북한이 미쳐날뛰는 이유 - 북한의 대외정책과 시기별 외교 변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요즘 북한이 한동안 전정권때 조용하다가 정권이 바뀌니까 또 시끄럽게 미사일을 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민족이지만 사실상 최빈국인 북한이 왜 이렇게 국제사회에서 악행을 소란을 피울까요? 그것은 북한이나 중국, 러시아의 동맹과 북한의 안보가 위협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러시아의 군사력의 실체가 다 들어나버렸습니다. 세계 2위라고 하기 부끄러운 수준이며 결국엔 핵 외에는 별 수 없다는 것이 만천하에 들어났습니다. 이미 체제경쟁에서 대패한 북한은 사실상 남한을 삼키는건 불가능한 시나리오라고 보입니다. 그들의 목표는 오직 체제 유지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 북한이 저렇게 시끄러운지 지금까지와 앞으로의 대외정책을 논해보겠습니다, 목차 북한의 대외정책 이념과 목표..

주택청약저축 금리 인상 2.1% 의미하는 바는?- 경제학 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현재 세계 경제는 물론이고 미국이 지속적으로 자이언트 스탭을 하면서 물가가 폭등하고 환율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수출으로 먹고사는 한국에는 직격탄이 되었는데요. 환율이 오르면 수출에 유리해지나 현재 심각한 세계 경제가 거의 공황상태에 빠지자 수출도 어려워지고 원재제 값이 폭등하면서 건설시장에 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복합적인 문제가 바로 나타난 것이 부동산 시장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부는 주택청약저축 금리를 1.8%에서 2.1%로 상향하는 발표를 했습니다. 왜 이런 결정을 했고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요? 이런 복합적인 문제들을 천천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세계정세와 경제 대위기의 발생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코로나..

다이소 공구세트 전문자취러가 추천하는 다이소 핵심 자취꿀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랜만에 날씨가 추워져서 온수매트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온수매트의 뚜껑이 열리지 않아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던 중, 다이소에서 급히 공구세트를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진짜 이것은 인생템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소에는 가성비 있는 물건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정말 이건 실수라고 여겨질 만큼 이 가격이 맞나 싶을 정도의 물건들이 있습니다. 저처럼 혼자 자취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 공구세트 리뷰를 시작합니다. 목차 다이소 공구세트가 과연 쓸만할까? 정말 극한의 가성비의 아이템을 구한다면 솔직히 다이소에서는 공구라고 확신합니다. 다른 것들은 플라스틱 덩어리들로 조금 어설프게 만든 것들이 많지만, 공구 만큼은 정말 진심으로 잘만들었다고 여겨질 만큼 엄청..

우암동 청대 근처 카페 감성이 살아있는 스몰브레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리뷰할 카페는 청주 우암동에 위치한 작은 카페로 청년이 운영하는 스몰브레드입니다. 청대 근처에 위치하고 조용하고 상주하는 사람도 많지 않아서 잠깐 머무르면서 작업하기에도 나쁘지 않은 카페입니다. 음료와 브레드의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따금씩 멀리 나가지 못하고 근처에서 분위기 전환 겸 작업을 할때 방문합니다. 목차 감성이 살아있는 카페 스몰브레드 가보면 아시겠지만 청년이 창업한 카페로 보입니다. 낡은 건물에 리모델링과 특유의 감성을 잘 담아서 인테리어를 했다고 여겨집니다. 빈티지 하면서 동시에 깔끔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 카페는 노을 질때 외부에서 내부를 들여다 보면 매우 아름답게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작업하는 모습을..

최장 라니냐 현상으로 2022년 겨울 대 한파 예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최근 지구촌은 심각한 기후 변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파키스탄이 큰 홍수로 대형 인명피해와 재산 피해를 입어 국토의 1/3이 물에 잠겨서 아직도 복구를 못하고 있으며, 인도는 40도가 넘는 폭염이 지속되어 수많은 사람이 사망했습니다. 원인은 3년째 이어지는 라니냐 현상으로 인해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번 겨울의 경우 북미와 아시아의 대부분 국가들이 대한파를 맞이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현재 전쟁과 국가간 갈등으로 인하여 더 큰 위기를 만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목차 3년째 이어지는 라니냐 현상_'트리플 딥' 국제 학술지 '네이처'가 미국립해양대기청이 연구한 기후예측센터의 분석 내용을 공개하면서 라니냐 현상이 3연속으로 진행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트리플 딥'이라 불..

LH 청년매입임대 1년 살면서 알게된 장점과 단점(층간소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LH 청년매입임대에 1년째 거주 중입니다. LH 청년매입임대는 임대료와 월세 등이 매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엄청난 단점들도 존재합니다. 제가 1년동안 청년매입임대에서 거주하면서 느끼게 된 장단점을 모두 정리해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런 단점들이 있음에도 차마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서 매입임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솔직한 리뷰 시작합니다. 목차 LH 청년매입임대란? 전세임대, 행복주택과 다른 것인가? LH에는 보통 청년들을 위해서 세가지 주거복지를 제공합니다. 첫번째가 전세보증금을 최대 1억까지 빌려주는 전세금대출제도입니다. 이는 자신이 직접 방을 구해서 계약해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행복주택입니다. 보통 아파트..

북한 ICBM 발사 - 북한이 자꾸 도발하는 이유와 목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북한학을 교양과목으로 공부했었고, 전공과 연계해서 많은 내용을 연구했었습니다. 북한의 대남도발의 특징은 크게 3가지 형태이며, 그들이 원하는 외교적 정책의 목표는 북한정권의 존립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동시에 남한에서의 반미세력을 키우고 미군을 몰아내서 통일 여권을 조성하는 것에 있습니다. 이에 따른 우리의 군사전략과 통일을 위한 우리의 자세를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먼저 북한의 외교정책의 기본이념 및 외교정책 목표 북한 헌법 제 17조에 의하면 자주 평화 친선은 조선 민주주의 공화국의 대외정책의 기본이념이며 대외활동의 기본 원칙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자주란 서방세력 즉 제국주의 세력과 맞서 대항하는 것을 이르며, 평화란 침략행위와 내정간섭 배제 및 강조를 의미합니다. 친선..

기찻길에 자갈을 까는 이유와 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기찻길에 보면 매번 자갈이 깔려있습니다. 우리는 매번 저것을 보면서 그려러니 하면서 살아왔기 때문에 잘몰랐지만, 이런 자갈에는 합리적인 이유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자갈은 철도를 잡아주고 하중을 분산시켜주는 등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흙이나 시멘트 등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을텐데 왜 하필 자갈일까요? 그 이유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철로를 붙잡기 위하여 길에 뻣은 쇠로 된 레일은 그 형태를 잘 유지해야만 기차의 운행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에 나무 막대로 나무를 배치하는데 자갈은 이런 레일과 나무막대 모두를 고정해주는 역할을 수행 합니다. 즉 기차가 탈선하지 않게 철로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2. 기차 하중을 분산시키기 ..

한민족 역사상 최악의 세대 TOP 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한반도와 만주에는 우리 민족이 대대로 5천년간 살아왔었습니다. 돌칼을 쓰던 시대부터 지금의 스마트폰을 쓰는 시대까지 이어온 한민족에도 최악의 세대가 있었던 것을 알고 계신가요. 지금의 헬조선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여겨지는 그야말로 최악의 시대에 태어난 세대들을 소개합니다. 저는 저 시대에 태어났으면 일찍 죽었을 것 같네요. 전쟁에 전쟁에 전쟁을 반복하는 세대를 소개합니다. 목차 기록된 역사가 기준이지만 더 최악은 고대 해당 TOP4는 기록된 역사가 기준이지만, 고대에는 수시로 전쟁과 약탈 살인 방화 등 나고 치안이 매우 불안했기 때문에 더욱 최악이였을 것입니다. 당장 삼국시대에만 해도 간단한 기록 만으로도 가장 많은 전쟁들이 발발합니다. 최악의 세대 TOP 1 전쟁에 미친 640..

지식재산학 특허명세서 작성실무_과제 특허명세서 구성요소와 한정사항 [내부링크]

글의 요약 설명 부분. 150자를 적어주세요. 글의 요약 설명 부분. 150자를 적어주세요. 글의 요약 설명 부분. 150자를 적어주세요. 글의 요약 설명 부분. 150자를 적어주세요. 글의 요약 설명 부분. 150자를 적어주세요. 글의 요약 설명 부분. 150자입니다 목차 특허명세서 작성실무 주제 국내 등록특허 제10-1547884호의 청구항 제 1항에서 구성요서를 계층적 구조로 나열하고 각 구성요소에 대한 한정사항들을 나열하고, 1) ~ 4)중 각 한정사항들이 무엇에 해당하는지 설명하시오. 1) 구성요소 자체의 성질 2) 구성요소 자체의 기능 3) 구성요소들 간의 구조적 관계 4) 구성요소들 간의 기능적 관계 1. 청구항 제1항의 구성요소 청구항 제1항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나열할 수 있다. 밸브..

지식재산학 디자인 경영과 브랜드 전략 과제_브랜드와 제품의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지식재산학 1학기 수업중 전공선택과목에서 디자인 경영과 브랜드 전략을 공부했었고, 조금은 깊게 해당 과목을 공부하고 연구했던 내용들입니다. 지식재산학이 다소 어려워서 과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참고하셨으면 해서 게시하오니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식재산학의 과제는 매번 주제가 바뀌니 참고만 하세요. 목차 디자인 경영과 브랜드 전략 브랜드와 제품을 비교하여 이를 논하시오 서론 상품과 서비스의 공급이 넘치는 현대사회에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경영전략과 이에 따른 새로운 학문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러한 사회의 요구에 비해서 사회적 합의와 연구가 뒷받침되어야 하는 학문의 발전은 디딘 것이 현재 실정이다. 디자인과 경영학이 합쳐진 디자인 경영에서 말..

지식재산학 지식재산 심판 소송 실무 과제_특허정정제도와 정정심판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지식재산학 전공선택인 지식재산심판소송실무 과목을 공부하고 과제로 작성했던 내용을 게시하는 것입니다. 저도 학습과 연구용으로 사용하고 있고, 학습이나 참고용으로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제의 주제나 내용이 조금씩 변경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강의자료와 여러 참고문헌들을 참고 하여 작성했습니다. 목차 지식재산 심판 소송 실무 주제 특허정정제도와 정정심판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서론 문언상 침해나 균등론 침해로 특허 공격을 받는 경우, 피고 입장에서 가장 좋은 방어책은 문제가 되는 특허 자체를 없애는 것이다. 마치 공격하는 창을 부러뜨리는 격이다. 수많은 특허들이 난립하는 현대사회는 그야말로 특허의 전성시대라고 할 수 있다. 크고 작은 기업들과 글로벌 ..

지식재산학 기술이전과 라이센싱_과제 기술대여와 기술양도의 공통점과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지식재산학 전공선택인 기술이전과 라이센싱 과목을 공부하고 과제로 작성했던 내용을 게시하는 것입니다. 저도 학습과 연구용으로 사용하고 있고, 학습이나 참고용으로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제의 주제나 내용이 조금씩 변경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강의자료와 여러 참고문헌들을 참고 하여 작성했습니다. 목차 지식재산 심판 소송 실무 주제 특허취소신청과 특허 무효신청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라. 서론 기술이전에 대한 자료가 기존에는 매우 전문적인 영역이었고, 현대 들어서 이런 기술이전과 이를 보호하는 각종 법률 등 사회적인 이목을 집중 받으면서 크게 중요성이 대두된 영역이다. 기술이전은 기업이나 개인이 가지고 있는 기술을 다른 기업이나 개인에게 넘겨주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삼성가 유전 불치병 샤르코 마리 투스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대표적 명문 재벌가인 삼성가의 이야기입니다. 삼성은 현재 대한민국 부동의 1위 기업이자, 가장 큰 재벌가로 유명합니다. 이런 삼성 일가에게는 특이한 유전병이 있다고 합니다. 샤르코 마리 투스 병이라고 합니다. 이는 삼성가의 사람들은 여러 질병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대대로 폐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재용의 집에는 공기청정기가 굉장히 많이 돌아가서 한달에 수천만원의 전기세를 내기도 한다합니다. 샤르코 마리 투스병이 발명원인 - DNA의 돌연변이에 의하여 운동신경과 감각세포가 손상되어 발병합니다. 누가 앓고 있나요? 치료 방법은 없습니까? 이부진 신세계 사장이 앓고 있고, 아직까지 치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목차 샤르코 마리 투스병은 무엇인가요..

물생활 어항에 백탁이 오는 이유와 원인,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물생활을 약 5년정도 한거 같습니다. 물생활 중에 백탁이라 함은 보통 어항을 처음 들였을때나 어항에 특수한 행동을 했을 때옵니다. 이미 물이 잡힌 어항에는 어지간한 특수행동을 해도 백탁이 오지 않습니다. 저도 어항들을 새로 들일때면 한번씩 백탁이 오곤 하는데 그때마다 대처하는 방법이나, 그다지 놀라지 않고 물을 잡아나갑니다. 물잡는 방법이란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자연의 싸이클을 어렴풋이 느끼고 천천히 맞춰나가면 됩니다. 백탁은 그냥 어항에 감기가 왔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목차 물생활은 얼마나 해봤는가? 람쥐도령의 수조는? 지금까지 키운 어종은 구피, 테트라, 베타, 안시 등으로 소수이지만, 반무환수로 어항을 키우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반무환수란 5~14일 간..

청대 우암동, 내덕동 24시간 영업하는 해장국 맛집 25시해장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청주 우암동이나 내덕동은 꽤나 오래된 거리임에도 해장국 집이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영업하는 곳도 드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25시 해장국집은 식사와 안주, 해장 모두를 할 수 있는 곳으으로 꽤나 고기도 뻑뻑하게 많이 들었고, 국물도 나쁘지 않아 근처에서는 가장 해장국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처음으로 와사비장에 등뼈 고기를 찍어먹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 후로는 계속 그렇게 먹는 것 같습니다. 꽤나 오래된 해장국 집으로 현재는 체인점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청대점이 본점입니다. 목차 청대 사거리 먹자 골목에 위치한 터줏대감 25시 해장국 청대 사거리 먹자 골목에 언제부터 있었는지 조차 가늠도 안되는 해장국집입니다. 물론 근방의 이..

청주대 맛집 청주 우암동 고가네 왕돈까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맛집의 3위 일체를 맛과 품질 그리고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격이 비싼 것은 맛과 품질이 좋을 수 있지만, 그것은 쉽게 접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가격이 저렴하면 맛이나 품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 묘한 삼각관계를 잘 맞춘 것을 저는 맛집이라 생각하는데, 이번에 소개할 고가네 왕돈까스는 그 비율을 적당히 맞춘 맛집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학로의 특성상 가격이 저렴하지만, 떡볶이와 왕돈까스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 그 특징이 있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돈까스 소스의 맛이 독특합니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왜 몰랐는가? 고가네 왕돈까스 예전에도 자주 이곳을 방문했지만 저는 고가네 왕돈까스의 존재나 위치에 대해서 잘몰랐었습니다. 맛집에 그다지 관..

자려고 누우면 모기가 앵앵거리는 이유와 잡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이제 11월인데 아직도 모기가 있습니다. 진짜 창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으면 가끔 방충망과 문사이로 모기가 들어오기도 하고, 현관문으로 모기가 들어오기도 합니다. 모기는 평소에는 잠잠히 있다가 꼭 불을 끄고 잠에 들려고 하면 우리의 귓가에서 맴돕니다. 왜 이럴까요? 마치 약올리는 것 같이 느껴집니다. 이런 반복된 경험으로 모기를 잡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삶의 노하우라고 하죠. 모기는 굉장히 과학적인 생물이지만, 멍청한 생물입니다. 목차 모기 정말 화나는 생물 왜 귓가에 앵앵거릴까? 가장 싫어하는 생명체라고 하면 첫째로 모기와, 둘째가 파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두 곤충은 정말 극혐입니다. 바선생(바퀴벌레)도 있지만, 그들은 자주 보이지 않으니 3순위로 밀려난거 같습니다. 여..

특허청 지식재산학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 별 학점 분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특허청 지식재산학을 수강하고 있는지 1년째이고, 어김없이 중간고사가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중간고사는 조금 어려웠던 것인지 조금 성적이 망한 느낌이 납니다. 지식재산학에 중간고사와 토론 그리고 앞으로 있을 과제와 기말고사까지 대략적인 성적의 가이드라인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여러 블로거와 같이 수강하는 지인들의 종합적인 성적과 정보로 통계를 낸 것입니다, 목차 지식재산학 중간고사는 어려운가? 지식재산학 중간고사는 기말고사보다는 어려운 편입니다. 이미 시험을 본 사람들은 모두 공감하는 내용인 것이 중간고사가 더 어렵고 기말고사는 비교적 쉬운 것 같습니다. 특허청에서도 결과적으로 성적을 상대평가로 내야하기 때문에 평균을 내려면 중간고사를 다소 어렵게 출제하..

설악산 대설특보 등산 가실 때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운동도 하지만 소모임으로 등산 동호회에도 가입해서 이따금씩 등산을 가기도 합니다. 첫 등산을 속리산 설산 등반을 했었는데, 이때 나이가 중학교 3학년 이였던 것 같습니다. 친구들과 다같이 설산 등반을 가서 아침해를 보고 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설산은 엄청 아름답고 등산의 별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설악산을 등반하려고 했는데 설악산에 대설특보가 떠서 설악산을 언제 갈 수 있을지 등산 동호회에서도 어려가지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함께 알아보시죠. 목차 올해 첫 대설특보는 설악산 2022년 가을 첫눈은 어디서 내릴까 하고 궁금해했지만, 가을에 대설특보가 찾아왔습니다. 10월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것은 17년 만으로 2005년 이후 없었던 기후 현상입니다. 기상청에서는 24..

줄기세포로 모낭 복제성공, 제발 탈모 영구치료 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머리가 긴편입니다. 장발이라고 하죠. 아침마다 머리를 감을 때면 한 주먹씩 머리가 빠져서 조금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이러다 탈모가 오는 것이 아닌가 하고 탈모 샴푸나 탈모약 까지 처방 받아서 먹었지만, 의사 선생님이 웃기는 소리 그만하고, 나중에 치료하라고 합니다. 탈모는 지금까지 치료방법이 없었습니다. 여성 탈모는 정말 약도 없을 만큼 답이 없고 남성 탈모의 경우는 남성 호르몬을 조절하고 전립선비대증을 치료하는 약물을 적은 양으로 투여하여 억제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탈모 치료의 방법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목차 줄기세포 모낭을 시험관으로 복제 성공 일본 연구팀이 줄기세포를 이용하여 모낭을 시험관을 통해서 복제하는 것을 성공했다고 합니다. 탈모는 인류가 지금..

억새와 갈대의 차이점과 구별법, 가을 명소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궁금한 내용은 억새와 갈대의 차이점입니다. 얼추 두개의 식물은 비슷한 외형과 모습으로 사람들이 쉽게 혼동하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보통 가을이라고 하면 이런 갈대 혹은 억새들이 무성하게 피어있는 곳과 단풍과 노을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이 두 식물은 모두 우리 기억속에서 자리하고 있습니다. 과연 두개의 식물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간단합니다. 억새는 산에 피어있고, 갈대는 슾지나 강 주변 등 물가 근처에 있습니다. 목차 저게 억새냐 갈대냐 둘의 차이는? 억새와 갈대가 군락을 이룬 자리에는 앞서 설명한 것 처럼 가을을 대표로 상징하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기억에는 두 식물은 노을 그리고 단풍과 함께 가을을 상징하는 계절의 나팔수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 ..

청주 우암동 청주대 근처 순대국밥 대명순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국밥충 까지는 아니지만 마늘에 풋고추에 된장에 양파에 김치에 깍두기 까지 주는 뜨끈한 국밥을 매우 좋아합니다. 국밥은 양과 맛 그리고 가격 3가지가 삼위일체 되어야만 진정한 국밥으로 인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런 국밥집만 리뷰 할 것이고, 오늘 리뷰 할 청주대 근처 북부시장에 있는 대명순대는 진정한 맛집 중 하나 입니다. 일단 대명순대의 경우는 확실하게 다른 점은 머릿고기나 순대가 입에 넣으면 허물어질만큼 부드럽다는 점이 강력한 특징입니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오래된 노포(오래된 가게) 라고 할 수 있는 대명순대 일단 대명순대는 제가 중고등학생때도 종종 이름을 들을 만큼 오래된 가게입니다. 물론 저는 청년이므로 저의 경험과 체감으로는 한계가 있지만, 북부시장 자체..

다음 블로그 저품질 이유와 고객센터 문의 실패(개돼지 취급당하는 블로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매일 글을 2~3개씩 쓰다가 이번 달은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저품질을 맞아서 인 것 같습니다. 저품질을 받을 만한 이유가 딱히 없고 저는 정보성 글만 작성했었습니다. 웃긴 것은 다음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본다면 똑같은 소리를 되풀이 하는데 또 블로그가 다음에 검색이 되는 것을 보면 저품질이 아닌거 같기도 하고 복잡합니다. 글의 내용이 부실한 것인지 무엇이 문제인지는 알 수 없으나, 확실한 것은 데이터가 추출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첫째로, 저는 광고글을 쓰지 않음 둘째로, 제가 글의 유입이 확연하게 줄어든 시점의 글 셋째로, 기대하는 안정적인 유입인 구글은 답이 없다는 것 넷째로, 수익성에는 이슈 글 밖에 없고 정보성 글은 노출 시켜주지 않는..

한국 도시들의 지명, 이름의 유래와 의미까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한국 도시 이름의 유래와 어떻게 지어졌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 글만 읽어도 여라분은 한국 도시이름이 어떻게 조합되어서 만들어졌고, 또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알 수 있는 박식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의 도시이름들은 대다수 한자 표기를 그대로 가져와서 부르는 경향이 있지만, 그 표기에는 각 도시만의 특징과 사연들이 모두 담겨져 있습니다. 우리는 모르고 그냥 무심하게 부르던 도시의 이름에 어떤 사연이 있는지 그럼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한국 지명 한자로 쉽게 풀이 한국 유명도시 지명 이름의 유래 1. 한국 지명 한자로 쉽게 풀이 한국에는 다양한 도시가 있지만 대다수 도시들이 한자 표기를 따라서 표기되어 한국어로 불리고 있습니..

우리의 살림을 도와줄 당근마켓 꿀팁들(통조림 나눔 미개봉 전자기기 가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앞서 당근마켓 빌런 되지 않는 법 시리즈에 이어 두번째 우리 살림을 도와줄 당근마켓입니다. 저는 정말 당근마켓을 오랫동안 이용해왔습니다. 모자라던 살림을 정말 많이 도와준 정말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애용하고 앞으로도 애용 할 것 같습니다. 이런 당근마켓에서 지금까지 많이 도움을 받았던 꿀팁들을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물론 지금은 잘하지 않습니다만 자취하는 학생이나, 나이가 어린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잘 읽어주세요.! 스팸, 참치, 통조림 등은 반드시 알림 키워드로 등록 나눔 물건은 꼭 필요한 것만 받고 나도 나눔 전자기기를 중고 혹은 새상품도 싸게 구매가능 가구는 신혼이 아니라면 당근에서 구매 혹은 나눔받기 1. 스팸, 참치, 통..

당근마켓 빌런이 되지 않는 법 중고거래 하다 범죄자가 될 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요즘 당근마켓 많이 하시죠. 저도 당근마켓을 좋아하고 자주 애용합니다. 저도 새상품을 무척 좋아하지만, 생활에 편리한 용품의 경우는 그냥 합리적으로 가성비 있게 구매하려면 중고거래로 구매하는 편입니다. 이러 당근 중고거래에서도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는데요. 심한 경우는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아무것도 모른 상태로 거래를 올렸다가 한번 당근마켓에서 계정이 일시정지를 받고 매너 온도가 크게 떨어진 적이 있었습니다. 또한 당근거래에서 온도가 지나치게 높은 경우 80도에서 99도는 거의 일반인이 아니라 업자 혹은 고물상이였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늘은 중고거래에서 주의할 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매너온도는 40~60도가 적당, 당근 빌런의 조심 당근마..

로또 최대 당첨금과 최저 당첨금 평균과 미국 로또 당첨금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인생의 한방이다 라는 말이 있듯 우연찮게 샀던 로또로 일확천금을 얻은 사람들의 이야기는 종종 우리들에게 삶의 희망이나 기대감을 주기도 합니다. 물론 특정 인물이 과도한 경제적 수익을 얻는 것에 국가가 이를 공정한지 판가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그것에 대해 규제와 세금을 물리는 것은 조금 과한게 아닌가 합니다. 보통 우리가 당첨됐다고 외치는 로또의 세금은 무려 33%이니까요. 예전에 일주일 마다 로또를 하나씩 사는 친구가 있었는데 그친구는 그 로또로 일주일을 기대하면서 산다고 했습니다. 물론 거진 10년 가까이 한번도 당첨이 안됐습니다. 정말 될 사람만 되는 것 같네요. 오늘은 이런 로또의 최고 당첨금액과 최저 당첨금액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국 로또 최고 당첨금..

민증 잃어버렸을때 분실신고는 꼭 하셔야합니다. (명의도용 스마트뱅킹 대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지갑을 평소에 잘 안들고 다니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는 편인데, 어디에 물건을 두기보다는 주머니에서 자꾸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머니에 손을 자주 넣었다 빼는 습관 때문에 이런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지갑을 잃어버리면 꼭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곳에 있는 신분증과 카드 등이 모두 분실되는 경우이죠. 이는 매우 치명적인 문제입니다. 모두 취소하고 다시 발급을 받아야하고, 심하면 범죄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이런 신분증을 통한 명의도용 범죄가 급증하고 있어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신분증(민증, 운전면허증) 분실 시 바로 취소해야하는 이유 분실 신고 방법 2가지 최근 급증하는 신분증을 통한 명의도용 ..

생리 후 가임기 배란일 계산법 - 현명하고 좋은 남자 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이번에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여성의 가임기간과 배란일에 대한 지식입니다. 이 글은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꼭 알아두어야 할 지식입니다. 준비 없는 임신은 둘의 관계 혹은 셋의 인생에서 매우 큰 어려움을 만들 수 있고, 준비 된 사람에게는 그 확률을 높여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날을 앞당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자친구 혹은 남편이라면 아내의 몸과 건강을 매우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전통적으로 남성은 아내와 아이를 지키는 역할을 수행했고, 이것은 현대에 와서도 다름이 없습니다. 여기서 지킨다는 것은 단순히 외부로 부터의 문제 뿐만 아니라, 안에서의 문제도 잘 조율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때 상대와 나를 위한 성과 관련된 명확한 지식은 신뢰감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이..

2022년 평균키 남자 평균키와 여자 평균키를 알아보자 체형이 서구화 되는 한국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요즘 밖에 돌아다니면 어린 친구들이 저보다 키가 엄청 큰 것을 느낍니다. 제가 작아진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세대가 유전적으로 점점 더 커지는 컷인지 의아할 정도로 크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인의 키가 어떻게 변화했고 올해 2022년의 평균키가 과연 몇일지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딱 평균키보다 큰 키를 가졌습니다만, 아직 키가 많이 크지 않았는데 성장판이 닫혔다는 의사의 말을 듣고 집에 와서 엄청 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상하게 요즘 제가 더 작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키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자세나, 깔창 등의 차이가 심하게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통계자료를 분석했을때 얻을 수 있는 분석 내용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통계자료에서 한국인의..

변기보다 더러운 에어프라이어 간단 청소법과 세균맨 물리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요리를 무척 자주하는데요 요리가 취미이기도 하지만 어릴적부터 밥을 직접 해먹었기 때문에 약간 생존형 취미인게 맞는 것 같습니다. 이런 요리를 하면서 굉장히 신경 쓰는 것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요리를 하면서 나는 잡냄새이고, 다른 하나는 청결입니다. 내가 먹을 요리이기도 하지만, 특히 누군가에게 요리를 해줄 때는 더욱 주방을 청결하게 하는데 신경을 많이 씁니다. 그 이유는 주방에는 음식물이 상온에 있고 찌꺼기들로 인해서 각종 세균과 미생물들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요즘 에어프라이기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런 주방 도구에 변기보다 더 많은 세균이 있으신거 아시나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변기보다 더럽다 에어프라이어 간단 청소법 냉장고 안..

아이패드 10 출시, 사전예약 예상 스펙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이제 9월 말이 되었으니 슬슬 아이패드 10세대 소식이 들릴때가 되었는데요. 저는 갤럭시 탭S7+로 작업을 하고 있지만 요즘들어서 아이패드에 몹시 관심이 많이 가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도 만족스럽게 사용했지만 이번에 새로 나온 S8 보다 보급형으로 나온 아이패드 9세대가 더 성능이 좋을 정도로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주고 있어서 입니다. 아이패드 9세대를 구매할까 고민하던 차에 곧 아이패드 10세대가 출시된다 하여 이것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갤럭시 탭과 다르게 앱의 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장점이 많습니다. 같이 알아보시죠. 1. 아이패드 10대의 변화란? 아이패드 10세대는 2022년에 출시 할 애플의 보급형 태블릿의 신작입니다. 아이패드란 매년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하여..

무료 인강 사이트 모음 - 경기도평생학습포털gseek 인천e배움캠퍼스 기풍쌤 디자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21세기 한국은 진짜로 무엇이든 배울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무료로 자격증이나 강의를 딸 수 있는 곳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보면 정말 어이가 없는 사기꾼들이 많습니다. 정부에서 무료강의로 푸는 영상들을 모아서 유료 강의로 둔갑해서 정부지원금을 받고 파는 곳도 있습니다. 반면에 무료로 풀어도 될 만한 정말 어처구니 없는 정보들을 모아서 이것을 유료강의로 파는 자들도 있습니다. 그냥 유튜브나 인터넷에 조금 찾아보면 나오는 정보들을 조금 정리해서 그것을 강의로 팔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직접 배우면서 알게 된 취준과 자기개발에 좋은 무료강의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gseek 인천e배움캠퍼스 기풍쌤(유튜버) 디자스(유..

구글 SEO 최적화 방법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글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지금 제가 작성하는 이 형태가 구글 검색엔진의 평가 즉 SEO에서 가장 좋아하는 형태의 글이라고 합니다. 구글 SEO의 평가는 보통 보고서형의 글을 매우 좋아하며 간결하고 핵심적인 정보만을 나열해야하며, 글의 맞춤법도 맞춰서 작성해야합니다. 또한 우리가 보는 소위 네이버 블로그의 그림과 글이 뛰엄뛰엄 있는 글의 형태로 작성하면 바로 망하는 것이 구글 노출이라고 합니다. 물론 글이 굉장히 잘써지고 인기가 많으며 웹사이트 점수가 높은 오래된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이라면 많은 노출을 시켜주지만, 대부분이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는 구글이 원하는 글을 작성해야합니다. 구글이 원하는 글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글자수 공백 제외 1천자 이상 그림은 가급적 넣지말거나 용량을 줄여서 넣기 맞..

수익형 블로그의 구조와 종류 총정리 - 브랜드형 이슈형 연금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블로그에 대해서 많은 고찰과 고민을 해봤습니다. 유료강의와 하나씩 찾아서 하루에 잠줄여가면서 몇시간씩 공부를 해보면서 알게 된 것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는 결국 수익을 목적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원래는 다음 카카오의 애드핏을 사용하는 것이 맞으나 지나치게 수익이 적기때문에 이슈형이 아니라면 세달동안 아이스크림도 못사먹을 만큼의 수익을 줍니다. 반면 애드센스의 경우 제가 따져봤을때 7~10배정도 수익에서 차이가 나는 것을 직감 하고 있으나 여전히 저의 일상에는 아무런 도움을 주지 않는 수준입니다. 저는 많은 이 새로운 분야에 대한 공부와 전략을 많이 공부해왔고 그 결과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유형 브랜드형 블로그 이슈형 블로그 연금형 블로그 연..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폰 사전예약 전 아이폰 13 14의 차이점 비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람쥐도령입니다. 아이폰 14가 곧 출시 되려고 합니다. 저두 이 행렬에 같이 동참하려고 아이폰 14에 대해서 알아보는 중인데요. 아이폰 14의 성능은 어떤지 그리고 아이폰 14 시리즈의 모델 별로 차격차이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본 내용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알아본 결과로는 역시나 그다지 괄목 할 만한 성능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걸 느꼈고, 다만 디자인이나 시리즈 구성에서 조금 변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분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 아이폰 14 색상 구성과 모델별 가격차 새로 출시되는 아이폰 14의 색상 구성은 딥퍼플, 골드, 실버, 스페이스블랙 으로 총 4가지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출시 가격은 모델마다 상이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모델의 차이..

아이폰14 사전예약 통신사 별 사전예약 혜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아이폰 14가 새로 출시 된다는 소식과 함께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아이폰을 구매하려고 요즘 알아보는 중 입니다. 제 스마트폰은 갤럭시이지만 처음으로 아이폰을 사보기 위해서 이것 저것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는 보통 스마트폰을 한번 사면 4~5년을 사용하는데 지금 저의 폰도 꽤나 오래된 폰이여서 오랫만에 새 폰을 사는데 기대가 많이 됩니다. 현재 알아보고 있는 아이폰 14의 사전예약 정보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한국 앱등이들의 강력한 지지가 있음에도 왜 매번 우린 3차국일까...? 이번 아이폰 14의 경우 퍼플이 주요 컨셉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미국 현지 시간으로는 9월 7일이고,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9월 8시 새벽 2시에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Far..

안시 시금치 먹이는 방법 안시 밥주는 방법 (시금치, 뽕잎)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물생활을 꽤나 오랫동안 해왔었는데요. 원래는 구피만 키웠으나, 물생활은 점점 욕심이 많아지죠. 어쩌다 수초가 많아 이끼 제거를 한다고 안시 유어를 들여왔다가, 엄청 신경쓰면서 애지중지 키우고 있습니다. 저는 본래 강아지나 식물도 같이 키우지만 모두 본가에 있습니다. 독립한 저의 집에서는 개나 고양이를 키울 수 없어. 어항과 식물을 더 많이 가꾸고 있습니다. 안시는 식물성 사료나 식물성 먹이를 줘야합니다. 애초 그런 것을 먹고 사는 물고기 이기도 하구요. 안시도 물론 동물성 후레이크 사료를 먹기도 하지만, 지속적으로 계속 먹으면 장이 꼬여서 죽을 수 있다고 합니다. 1. 안시에게 식물성 먹이를 주는 법과 그 종류 안시는 숏핀과 롱핀으로 나뉩니다. 단지 꼬리와 지르러미가 긴가..

다음 글 누락과 구글, 네이버 누락 [내부링크]

최근 애드센스를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그냥 이 람쥐도령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했으나 무한 반복의 승인거부가 있었고, 저는 다른 혹시 몰라 다른 블로그로 소위 구글이 좋아하는 글 내용에 2차 도메인 까지 준비해서 신청을 해보았고 그것이 되어서 지금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하위 도메인을 입힐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런데 큰 문제들이 마구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기존 티스토리 주소와 현 블로그 주소가 중복되어 겹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로 접속 할 시 애드센스가 무력화 되는 문제가 발생했고 몇일동안 이 문제를 해결하느냐 분주하고 스트레스를 굉장히 많이 받았습니다. 글의 양은 점점 늘어나는데 점점 유입량은 급감하는 상황에서 너무 스트레스가 심한 것 같습니..

부상하는 동유럽, 동유럽 예절과 동유럽의 인사방법(폴란드 루마니아 러시아 우크라이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돌아온 나라별 인사방법 시리즈 전세계편입니다. 전서계의 모든 국가를 가본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해외여행을 상당히 많이 해봤습니다. 해외를 다니면서 꽤나 다른 문화에 당황해서 여러가지 책과 정보를 보면서 정리해두었고 현지에서 확인해봤던 기록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이번이 마지막으로 유럽의 경우 너무 많은 국가들이 몰려있어서 유럽을 4개로 나누어서 작성하고자 합니다. 서유럽 북유럽 남유럽 동유럽으로 4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하겠습니다. 해외 가서 인사만 잘해도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동유럽에 대한 간단한 정리 유럽의 러시아 벨라루스 우크라이나 폴란드 등이 동유럽으로 분류되지만 넓은 의미로는 유럽내의 공산권 국가들 모두 지칭하는 말이였습니다. 대..

낭만과 자유의 남유럽 문화예절 속 남유럽의 인사방법(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 스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돌아온 나라별 인사방법 시리즈 전세계편입니다. 이번의 경우 제가 좋아하는 나라인 그리스와 스페인 등이 유럽 국가들이 있는 곳이라 더욱 그리운 것 같습니다. 유럽의 유향지는 대부분 남쪽에 있고 남쪽의 온난한 기후와 지중대의 만남은 정말 최고의 추억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유럽에서도 비교적 더 개방적인 지역으로 사람들과 활발하게 소통 할 수 있고 실수를 하더라도 다소 너그러운 점이 있습니다만, 그들의 문화예절과 인사방법을 알아둔다면 보다 훨씬 잘지낼 수 있던 것 같습니다. 가끔은 그들이 놀라기도 하구요.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남유럽에 대한 간단한 정리 유럽 남부 지역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남유럽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정의나 지역적 경제적 등 그 범위가 ..

바이킹의 나라 북유럽 문화예절과 북유럽의 인사법(덴마크, 핀란드, 스웨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돌아온 나라별 인사법 시리즈 전세계편입니다. 전에 전공이 국제매너를 배운적이 있었고 동시에 해외도 많이 나갔기에 저에게는 국제 매너와 글로벌 문화에 대한 조금의 지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그냥 썩히는 것이 아닌 잘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해보았습니다. 국제 예절 시리즈 중 마지막 무대인 유럽은 많은 국가들이 몰려 있습니다. 그래서 유럽을 크게 4가지로 나누어서 작성하고자 합니다. 이번의 경우는 바이킹의 나라 추운 나라 북유럽의 대표적인 나라들로 설명하겠습니다. 목차 북유럽에 대한 간단한 정리 흔히 아이슬란드, 스칸디나비아 3국(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와 노르딕(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아이슬란드, 핀란드)를 통칭하는 말로 북유럽국가로 칭합니다. 북유럽..

서유럽 인사예절과 서유럽의 인사법(영국, 독일,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돌아온 나라별 인사법 시리즈 전세계편입니다. 저는 해외여행을 무척 좋아했습니다. 물론 자비로 가기보단 기업 프로그램이나 국가에서 운영하는 봉사활동으로 자주 활동을 했었죠. 해외여행을 자주 가다보니 그 문화권의 관습이나 인사예절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었고, 이참에 한번 정리해보자라는 생각을 하면서 정리했던 자료입니다. 이번 시리즈의 바탕인 유럽의 경우 너무 많은 국가들이 몰려있어서 서유럽 북유럽 남유럽 동유럽 즉 4개 방향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겠습니다. 해외에서 그들의 문화만 잘알아도 기뻐한답니다. 목차 서유럽에 대한 간단한 정리 이번 편에는 유럽에서 강국들이 몰려있는 서유럽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서유럽은 아시아에서는 동북아시아와 비슷합니다. 다. 우리가 살고 있는 동북아시아..

술마다 다른 술 깨는 시간 그리고 숙취해소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술을 잘마시지 않지만, 좋아는 하는 편입니다. 즐거울때 술을 마시면 더욱 즐거워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술을 많이 마시면 따라오는 문제가 있는데 그것은 숙취입니다. 어릴수록 이런 숙취나 회복력이 좋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점점 이런 숙취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한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른들이 점차 술을 줄이고 건강을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잘못알고 술이 제대로 분해되지 않은 상태로 운전대를 잡고 그 상태로 음주단속에 걸린다면 큰일이 날 것이고, 음주단속에 안걸리고 운전을 계속했다면 더 큰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런 술은 해독시간이 어떻게 될까요? 이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아보니 이미 사회적으로 알콜의 분해공식이 어느정도 잘 자리잡혀 있기..

예비군 훈련 정리 그리고 예비군 훈련에 불참하면 어떻게 되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대한민국 남성들은 특별히 사회이거나 건강상의 문제가 없다면, 거의 대부분이 군복무를 하게 됩니다. 이런 군복무는 최근 1년6개월로 많이 줄어들었지만, 그 이후로는 예비군 8년 그리고 그후로 민방위 10년이라는 어마어마한 기간동안 군복무를 합니다. 무려 20년입니다. 민방위의 경우 큰 부담은 없지만 예비군의 경우 현역때와 비슷한 수준의 예비군 훈련을 받습니다. 한국은 지정학적으로 위로는 러시아와 중국 북한이라는 적들이 있고, 아래로는 일본이라는 적이 있으며 그들은 경제적으로나 군사력으로나 모두 한국보다 강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은 이를 방어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군사력을 가져야하기 때문에 군복무가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목차 예비군은 왜 생겼을까? 예비군은 예전에 북한 무장공비..

민방위 교육 민방위 훈련의 모든 것 총정리(한국 남자의 군역 20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민방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민방위는 나라에서 더이상 늙어서 너희는 군인으로 필요가 없으니 살고 있는 향토지역의 수비나, 치안을 담당하라는 뜻으로 배치한 일종의 방위군입니다. 정말이지 대한민국에서 한국남자의 군역은 끝이 없는 것 같네요. 민방위는 보통 뛰어다니거나 뭔가 활동적인 훈련을 받진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그러면 어딘가 건강상에 문제가 발생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만 아 농담입니다. 이런 민방위의 훈련과 법적인 근거, 불참 시의 문제 등 다양한 것을 총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H2 제목 일단 민방위는 1975년 7월 25일 제정된 법으로 지금까지 계속 개정되어가며 이어온 한국군의 마지막 후미에 있을 군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

코스트코 척아이롤 고르는 법 척 아이롤(소고기 등심)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최고의 소고기를 고르는 법입니다. 저는 소고기를 몹시 좋아합니다. 솔직히 한우가 가장 좋지만 호주산 미국산 가릴 것 없이 모두 좋아하는 편입니다. 이런 소고기를 어쩌다 한번 먹는 날이면 좋은 고기를 고르기 위해서 많은 고민과 지식을 준비해서 갔었는데, 그 노하우와 방법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소고기의 등심을 고르는 방법 시작합니다! 소고기의 등심은 솔직히 소고기에서 메인 부위라고 할만큼 맛도 좋고 보편적인 부위입니다.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며 그 모양과 식감이 전부 다르지만, 가격은 비슷하거나 같게 유지됩니다. 분명히 육질의 차이가 있는데 왜일까요? 소고기 등심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째는 윗등심, 둘째는 꽃등심(제7등뼈), 셋째는 아랫등심 이랍니다...

2022년 공중전화는 기본 요금은 과연 얼마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놀라운 사실을 알아서 가져왔습니다. 바로 공중전화이죠. 지금은 스마트폰을 너도 나도 한두개씩은 가지고 있기때문에 아무도 쓰지 않는 것이 이 공중전화입니다. 이제는 전국에 3만대도 남아있지 않다고 합니다. 최근 통계에 의하면 28000대가 전국에 있으며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어디에 있는지도 잘 모르고, 있어도 쓰는 사람이 없거나 사진이나 영상물을 찍는 용도로 사용되는 경우가 대부분 일 것입니다. 하지만 없어지지 않은 이유는 유사시를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전방위적인 통신 혼란이나, 개인의 통신장비가 망가졌을때 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유선공중전화이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아주 어릴적 어머니가 고향에 전화하실때 시외요금이 너무 비싸서 이..

다이소 과산탄소다 싱크대 청소에 탁월한 과탄산소다 사용법 싱크대 청소로 냄새 없애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의 리뷰는 자취나 생활꿀팁으로 싱크대에서 악취가 올라오거나 싱크대 배관을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싱크대 배관을 타고 악취가 올라오지만 이를 제대로 대처하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배관에서 악취가 올라오는 경우는3가지인데 첫째는 배관과 싱크대 연결부위에서 악취가 나거나, 배관 자체에 슬러지가 많이 낀 상태라 악취가 올라오거나 배관 맨 아랫쪽 하수구에 고무패킹이 탈락하여 악취가 올라오는 상황 세가지로 구분 됩니다. 오늘은 배관에 슬러지가 잔득 끼었을때 청소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과산탄소다가 효과가 있는가? 과산탄소다는 뜨거운 물을 만나면 커품을 내면서 산화합니다. 이를 호흡기로 갑자기 들어마시는 것은 건강에 좋지 못합니다. 바로 뚜껑을 덮어주..

다이소 스톱워치 추천 다이소 무음 스톱워치 문제까지 말해주는 꼼꼼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리뷰할 때나 공부할 때 작업과 시간의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서 스톱워치를 구매하려고 다이소에 찾아갔습니다. 저는 소리나는 스톱워치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기능이 있는 것을 찾고 있었고 마침 3천원 짜리 소리없이 깜빡이는 스톱워치가 있다고 하여 바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일단 집앞에 있는 다이소에서는 5천원 짜리 스톱워치 밖에 없었고, 후에 시간을 내어 시내의 큰 다이소에 가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뭐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지만 이 스톱워치에는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목차 다이소 스톱워치의 현재 기준 3대장 현재 많은 리뷰글이나 다이소 상품을 찾아보면 이 3개를 중심으로 스톱워치가 나올 것입니다. 5처누언 짜리 스톱워치의 경우 소리를 끌 수 없어서 수험용..

홈플러스 당당치킨 나오는 시간과 근황 (당당치킨의 추락 한달 전과 한달의 후의 당당치킨 변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리뷰할 것은 당당치킨이 나온지 거의 두달쯤 되어가는데 그래서 당당치킨은 처음 출시되었을때랑 얼마나 달라졌는지 비교해보는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약 한달 하고 2주 쯤 더 된 당시에의 당당치킨과 요즘 당당치킨은 매우 달랐고, 저도 많이 변한 것에 적지 않게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당당치킨은 처음 출시 되었을때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호평과 함께 적지 않은 파장을 불러왔었는데요. 지금은 너무 다운그레이 된 것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당당치킨의 시간은 지금까지 3번 바뀌었는데 이때문에 사람들이 자주 구매하지 못해서 원성을 사게 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의 시간이 이것입니다. 이것도 언제 바뀔지 저도 의심스럽지만 일단 가장 최신 정보입니다. 1. 심각하게 다운그레이드 된 당당..

해고예고수당 갑자기 아르바이트 짤림 억울하니까 해고예고수당 신청 합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예전에 아르바이트를 할때 이유도 모르고 그냥 해고 당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였었습니다. 그때 당시 아무런 법이나 사회적인 보호같은 것은 알지도 못했었기에 저는 그냥 받아들였었습니다. 하지만 꽤나 공부를 많이하고 인사업무도 알다보니 나중에는 노동법에 대해서도 꽤나 많이 알게 됩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것은 해고예고수당입니다. 저는 이것을 아주 잘 활용해서 예전에 악덕업주였던 사장을 혼내준 경험이 있었습니다. 1. 부당해고 해고예고수당 & 권고사직 위로금이란 일하는 노동자가 사업장을 자기 발로 떠나는데 무언가를 바라는 것은 인성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자기 발이 아닌 강제로 쫓겨나는 상황에서는 보상을 바라는 것을 나쁘게 볼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법에서 구제해주는 영역인 만큼..

호탕한 오세아니아 문화와 그들의 인사법(호주,뉴질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돌아온 각 나라별 인사법 오세아니아 편입니다. 오세아니아라함은 소위 익숙하지 않은 명칭인데 어려워 할 것 없이 그냥 호주 대륙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호주 대륙은 근대화때 서양인들이 건너가면서 개척된 대륙으로 모든 대륙들 중에 가장 작은 대륙입니다. 다양한 동식물들이 많았지만 인간에 의해 유입된 다양한 동식물과 해충 그리고 전염병으로 원래 있던 생태계가 많이 파괴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래도 오세아니아 대륙은 다양한 천연자원과 해양자원을 바탕으로 큰 부족함이 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섬과 섬으로 이루어진 국가들이 있지만, 친숙하거나 교류가 거의 없기 때문에 오스트레일리아(호주)와 뉴질랜드의 인사문화를 알아보겠습니다. 1. 오스트레일리아 인사법 오스트레일리아인은 굉장히..

구글 구글 서치콘솔 에러 해결법 정리(구글 서치콘솔 사이트맵 안읽음 sitemap 알림 접수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요즘 제가 구글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은 커녕, 제가 열심히 쓰고 있는 글들을 가져가지도 않아서 몹시 슬픈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런 저런 방법들을 모두 시도중이고 이리 저리 알아보면서 다음 방법들을 통해서 해결되신 분들도 꽤나 많이 계시고 아닌 분들도 저를 포함해서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 3가지는 우리 인간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들을 다 끌어 모은 것이니 문제가 생기시면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위 구글 최적화와 색인 누락에 대한 단계별 해결책 소위 구글 최적화라고 하죠. 이는 뜬소문으로 치부하는 사람들이 꽤나 있습니다만, 거의 블로그를 오래하신 분들이나 블로그를 아시는 분들은 동의하시는..

구글 나의 존재를 기억해줘 구글 서치콘솔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 고민이 참 많아서 방법을 찾아다니고 여러곳에 문의하면서 발품팔고 있는 구글 검색에 노출되게 하는 방법들입니다. 블로그라는 것이 노력한 만큼 올라갑니다. 하지만 이따금 검색결과에서 불분명한 이유로 노출을 시켜주지 않아 블로그를 망하게 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포털에서 이런 문제가 심각하고 오래된 블로그 일수록 이런 소위 저품질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고민을 합니다. 그중 가장 합리적인 것이 구글과 같은 검색 포털에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네이버는 티스토리를 네이벌 블로그가 있기 때문에 잘 노출되지 않습니다. 구글은 블로거라는 구글 블로그가 있지만 공평한 편입니다. 구글 검색결과에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시고..

OECD 한국 경고 2060한국 부채 140% 제시한 해결책이 연금 개혁과 구조조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어두운 전망이 드리우고 있습니다. 이번에 국제기구인 OECD에서 새로운 경제 보고서를 발행했는데 그곳에서 한국의 경제와 부채의 심각한 문제점을 말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국민연금의 수령 나이를 65세 이상 혹은 그 이상으로 올릴 것을 권고 하고 있서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수령 나이기준이 올라가는 것은 이미 기정사실인 상황에서 더 어두운 전망을 보여주어 크게 걱정입니다. 이곳저것에서의 현재의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쩌면 이 그래프는 애교수준이다. 우리에겐 출산율 0.7%가 있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현재 이 그래프는 덜 심각한 기준 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국가의 운영에 있어서 경제인구와 새로 태어나는 신생아 수는 국가의 경제를 넘..

이모티콘 40주년 기네스북 세계 최초 이모티콘은 :-) 이모티콘을 만들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도 만들고 있는 이모티콘이 벌써 40주년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현대 모니터를 보면서 작동하는 컴퓨터가 나온지가 그리 오래된 것이 아닌데, 그런 컴퓨터 상에서 인간의 희노애락을 나타내는 이모티콘의 개념과 그 시초가 벌써 40년이나 되었다니 놀라운 것 같습니다. 이런 소식은 미국 CNN 방송이 처음으로 보도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세계의 첫 이모티콘은 :-) 이것입니다. 이러한 이모티콘은 1982년 9월 19일 11시 44분 대학 게시판에 최초로 등장했다고 합니다. 이는 콜론 :과 하이픈 - 그리고 괄호를 ) 조합한 것으로 미국 카네기멜런대 스콧 팔먼 교수가 학교 온라인 게시판에 웃는 표정을 처음 게시하면서 시작되게 되었습니다. 스콧 팔먼 교수는 온라인 상에서 서로의 ..

MBTI 유형 ENTJ 특징과 ENTJ 연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부터 정기적으로 작성할 내용인 재미로 보는 MBTI편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MBTI는 ENTJ로 일과 작업에 있어서는 광기 그 자체를 보여주는 리더형 MBTI인 ENTJ를 분석해볼 것입니다. 다만 MBTI는 다양한 성격 분석유형 중 하나로 보통 인간은 하나의 MBTI 성향을 가진 것이 아닌 2~3개의 성향이 겹쳐서 나타납니다. 즉 매우 정확한 것만은 아니니 이것으로 사람들을 가리거나 파악하려하신다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재미로만 봐주셔야 합니다. 사자, ENTJ는 동물 중에 사자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백수의 왕 사자, 즉 리더십을 가지고 무리 지어서 팀플레이를 즐기며, 혼자서도 매우 강력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특히 그들이 보이는 리더십은 일반적인 리더십이 아니..

금연 3개월 금연 방법과 금연 노하우 정리 (금연약과 금연클리닉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리마인드 프로젝트로 금연의 일대기를 다시 공개적으로 집필하고자 합니다. 현재 저는 금연 533일차 입니다. 저의 금연 기록은 어플과, 네이버에 금연 카페에 있습니다. 제가 뒤늦게 블로그를 시작하여 기록이 온전하지 못해서 보충하여 금연을 어떻게 성공했는지 부터 그 과정들을 기간을 나누어 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꼭 금연을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몇번의 시도 끝에 결국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그 방법을 모두 알려드리고자 하오니 조금만 집중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작성된 것은 작년 7월 5일입니다. 금연의 시기중에 가장 고비가 금연 시작 후 3일 3주 3달이라고 생각합니다. 333이 가장 큰 고비이며 가장 금단증상과 흡연의 욕구가 강한 시기입니다...

503 에러, 503 Service Unavailable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밤늦게 너무 지치지만 포스팅을 하려고 다시 자리에 앉았습니다. 하지만 503 Service Unavailable 번역하니 503 서비스 사용 불가능 오류로 인해서 람쥐도령의 티스토리에 접속이 안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그냥 티스토리를 접속 해봤는데도 안됩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다니면서 조사해본 해결방법을 적고 정리해보겠습니다. 위기는 기회다 위기는 포스팅이다. 아자아자! 503 Service Unavailable 는 그냥 현재 접속하는 사이트 우리라면 티스토리겠죠. 티스토리에 접속 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즉 서버에 큰 문제가 생겼거나 서버가 너무 바빠서 관리 혹은 점검 중이라는 뜻이죠. 이는 두가지 문제점으로 연결되는데, 첫째는 웹 사이트 즉 서버 자체에 문제가 발생한 ..

국제매너 상식 : 터키 인사법과 이집트 인사법(터키는 중동, 이집트는 아프리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돌아온 나라별 인사법 시리즈 전세계편입니다. 전세계 모든 나라를 가서 직업 문화를 모두 섭렵할 순 없지만, 그래도 가본 곳 그리고 대표적인 나라를 추려서 조사해보았습니다. 중동과 아프리카의 경우 너무 치안이나 불안정한 이유도 많아서 그나마 외국인 친구가 있는 혹은 가고 싶어서 조사해본 나라인 터키와 이집트에 대한 인사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내용은 단순이 조사만 한 것이 아니라 그나라 외국인 친구에게 직접 물어보고 확인도 했으니 양질의 정보입니다. 목차 중동 - 터키의 인사법 터키 남성에게 인사 할때 악수를 힘차게 하나, 다만 헤어질 때는 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동성, 이성 할 것 없이 친한 친구끼리는 양손을 맞잡거나 양볼에 키스 하는 등의 적극적으로 인사를 하..

태풍이 생기는 이유와 태풍의 소멸, 한국의 태풍 방어막 제주도(태풍 힌남노, 태풍 난마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한국태풍에 대한 공부한 지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매해 태풍이 오고 이번해에도 태풍이 왔습니다. 이번의 태풍 힌남노의 경우 피해를 많이 주어서 많이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기상청과 뉴스에서는 매번 호들갑을 떨어서 이제는 모든 국민이 태풍에 대한 안전불감증에 걸릴 지경입니다. 태풍은 마치 와도 복불복처럼 강하기도 하고 사라지기도 하는데 왜 그런지 왜 약해지는지 등을 쉽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일단 그럼 태풍이 무엇인가? 허리케인, 싸이클론, 타이푼, 태풍 등등 수없이 많은 말로 불리는 태풍은 모두 동일한 강한 바람을 일으키는 기후현상을 말합니다. 북서태평양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열대성 저기압을 통칭하는 말인데, 이것이 저기압대에 이동하면서 자연재해를 일으킵니다. 이것이..

청주 카페 추천 : 청주 일면식 하늘과 맞닿은 카페 청주 동부창고 근처 청주대 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주말이라서 집근처에 있는 이름 난 카페를 가려고 짐싸들고 나왔습니다. 좋은 분위기와 기분 전환을 하니깐 기분이 엄청 좋네요. 오늘 찾아간 카페는 일면식이라는 카페입니다. 대학가 근처에 있는 카페라서 가성비만 있고 구성이 별로일까 했지만 평점이 좋고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는 곳이라고 해서 찾아왔는데 대만족인 것 같습니다. 오늘의 카페 일면식 리뷰 시작합니다. 지도상에는 이렇게 표시되어 있지만, 입구를 찾기가 조금 힘듭니다. 따로 표시 된 것이 없어 처음 방문 할때는 입구를 찾아서 우왕좌왕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1. 일면식 카페 입구와 주문 이렇게 생긴 곳이 일면식 카페 입구인데 팻말이나 입간판도 안세워져있습니다. 사람들은 비교적 잘찾아오는 편인데 꽤 오래 ..

청주 떡볶이 apm떡볶이 튜닝의 끝은 순정 에이피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청주에는 정말 오래된 맛집들이 많습니다. 고대 유물같은 맛집들이 종종 숨겨져있지만 젊은 층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들이 있죠. 보통 이런 것은 지역 문화재단에서 잘 살려야하는데 아쉽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에이피엠은 굉장히 오래 청주 시내에서 자리잡으면서 한 곳에서 쭉 장사를 하는 곳입니다. 제가 아주 어릴적부터 있었던 것 그리고 그때도 굉장히 오래됐다고 들었던 것을 보면 맞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상상하는 떡볶이의 이미지나 맛은 보통 에이피엠인 것으로 보아 딱 정석 그대로의 떡볶이 인듯 합니다.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59번길 37-2 영업시간 : 11:00 ~ 21:30 전화번호 : 043-256-5671 위치는 청주 중앙공원 쪽의 골목 중 하나에 있으며 이..

국제매너 상식 배우기 : 아시아 각나라의 인사법(중국 일본 필리핀 인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돌아온 나라별 인사법 시리즈 전세계편입니다. 전세계 모든 나라를 가볼 순 없었고 조사하는 것도 불가능하여 대표적인 나라들만 구성해서 대륙별로 나누었답니다. 이번 편은 아시아 편으로 아시아의 대표적이 나라인 중국, 인도, 일본 그리고 말레이시아와 필리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한국은 따로 절하는 법 인사하는 법 등으로 자세하게 글을 쓸테니 걱정하지마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시아는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이니 굳이 조사가 필요하지 않다여겨 바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목차 중국의 인사법 중국의 인사법은 그다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거의 동아시아 문화라고 한다면 중국의 문화의 영향을 받지 않은 곳이 없기 때문에 거의 평균적인 인사법이 대부분입니다. 비즈니스 자리에서는 악수..

서울 참치맛집, 참치무한리필 참치대전 : 강남 이춘복, 발산역 이춘복, 연남동 참치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참치들로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은 참치대전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참치 맛집들을 여러 곳 소개해드리고, 비교분석해드리려고 합니다. 솔직히 셋다 맛집이긴 해서 굳이 따질게 있나 싶긴 하지만 각자 특이점이 조금씩 있어서 다른 매력들이 있습니다. 삶을 살면서 맛집을 가는 것, 좋은 것을 보는 것, 재밌고 즐거운 것을 많이 하는 것은 결국 한번 살면서 스스로를 가장 존중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예전의 저처럼 꾹 참고 궁상 맞게 살지 마시길 바래요. 특정 가게를 대표사진을 걸어두면 물론 조회수는 잘나오겠지만... 공정함이 좀 문제가 되니깐 참치해체쇼 사진을 가져와서 배치했습니다. 물론 가게를 하나씩 하나씩 리뷰해도 좋지만, 그럼 속이 답답하기도 하고, 보시는 분들도 하..

두 달 정도 해본 블로그 아니 티스토리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 보다 수익화에서 보장된 블로그임에 분명합니다. 다음과 카카오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살아가는 수준 혹은 그 이상의 수익화를 할 수 없고 그 이상의 것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이 명확하기에 일종에 구글 에드센스에 기생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솔직하게 인플루언서 혹은 수익화를 기대하면서 한다면 정말 많은 노력과 스스로를 브랜딩화 해야하는 것이 맞습니다. 즉 노력대비 정말 가성비가 나오지 않는 분야라는 것이죠. 하지만 추후 설명해 드릴 것들로 합당함을 느끼실 겁니다. 반명 티스토리의 경우 구글 에드센스에 기생하는 괴상한 형태로 활용되는 블로그입니다. 단순히 수익화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자체가 일종의 주식시장 만큼 괴랄한 형태를 보이는 각축장이..

북미의 문화를 존중하기 위한 그들의 인사법(캐나다, 미국)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람쥐도령입니다. 돌아온 나라별 인사법 시리즈 전세계편입니다. 전세계의 모든 국가를 제가 가본 것도 아니고, 조사하기도 너무 힘들어서 대표적인 국가들로 구성해서 대륙별로 나눴습니다. 북미,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중동, 오세아니아, 유럽 1,2,3 편으로 나누어서 구성하려고 합니다. 이번 편은 북미의 간단한 문화와 대표적인 국가들의 인사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외에 가서 인사만 잘해도 반은 먹고 들어가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북미(북아메리카)의 간단한 정보 북미는 보통 미국과 캐나다를 지칭하는 말이며 북아메리카에는 그 국가 외에 다른 국가들도 있지만 그 규모가 너무 작아서 포함 시키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북미란 의미는 현대에서는 선진국의 의미와 같습니다. 북아메리카에는 5억..

남미의 문화를 존중하기 위한 그들의 인사법(아르헨티나, 콜럼비아, 브라질)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람쥐도령입니다. 돌아온 나라별 전세계의 인사방법을 논하는 시간인 각국의 인사법 글입니다. 물론 제가 모든 세계를 방문 한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나라에서 그들의 문화와 습성을 경험해보고 책과 대비 되어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 보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각 대륙별로 나누어.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편은 남미의 간단한 문화와 대표적인 국가들의 인사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미에서의 인사법과 남미의 대표적인 나라들의 인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남미(남아메리카)의 간단한 정보 남아메리카에는 14개의 국가가 있고 인구는 4억 3천만명입니다. 국가 대부분이 스페인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외 포르투갈어 영어 등도 사용하지만 스페인어(나머지)와 포르투갈어(브라질)를 85%정도 사용..

맘스터치 싸이버거 가격 상승과 패티 중간이 빈 충격적 원가절감 계모터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새벽부터 저녁까지 계속 밖에서 활동하다 저녁 늦게 들어와 맘스터치 싸이버거를 먹었는데 싸이버거 패티가 비어있는 재밌는 일화입니다. 바로 글쓰기 2시간 전 쯤에 먹었습니다. 오랫만에 정말 좋아하는 혜자로운 햄버거집 맘스터치를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하루종일 쫄쫄 굶어서 배도 너무 고파서 신나게 한입 물었던 싸이버거가 바삭바삭한게 아닙니까? 이상해서 보니 패티가 이상한 것이였습니다. 맞습니다. 제목 그대로 도너츠같은 형태의 패티였던 것입니다. 1. 문제의 싸이버거 이야기 이전에 변화한 맘스터치의 가격 일단 평소에 먹던 싸이버거는 1~2달전? 까지만 해도 6200원이였는데 지금은 6600원으로 올랐습니다. 즉 400원 정도 오른 것인데 물가상승에 비하면 많이 안오른 것이라 생각..

청소년 쉼터, 가출 청소년이 꼭 가야서 보호받아야 하는 곳(가출팸, 헬퍼를 무작정 믿으면 안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혹시 가출하셨나요. 집 나오면 어쩌고 저쩌고 하는 어른들의 말을 신경쓰지마세요. 집 나올 수 도 있습니다. 그만큼 힘들었다는 것이고, 집에서 누군가가 언어나 신체적 폭력을 휘두르거나, 끊임 없이 가스라이팅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해한다는 말도 이유도 묻지 않을게요 그냥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앞으로 어떻게 해야지 조금이라도 위험을 피해서 있을 수 있는지만 알려드릴게요. 1. 가출 후에 위험한 상황들 가출 후에 문제가 생긴다면 그것은 당장 해결할 의식주가 없어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먹고 자고 씻고 입고 이런 기본적인 것들을 해결을 못하게 됩니다. 밖이나 공용화장실 아파트 지하 혹은 옥상 등의 숨어들 곳들은 생각하지마세요. 굉장히 위험한 곳입니다. 의외로 그곳에는 위험..

청주 초밥맛집 웅배스시 vs 청주 초밥 무한리필 쿠우쿠우 과연 양이냐 질이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과연 스시 양이냐 질일까요? 저는 스시 즉 초밥을 무척 좋아합니다. 하지만 초밥을 엄청 배부르게 먹긴 힘들죠. 보통 사람들은 이때 딜레마에 빠집니다. 초밥을 무한리필집에 가서 무진장 많이 먹느냐 아니면 질좋고 맛좋은 맛집에 가서 적당히 먹느냐라는 고민에 빠집니다. 물론 돈 많으면 가서 2인분 시키면 배터지게 먹죠. 아 여기서 마트 초밥은 빼겠습니다. 전 마트 초밥세트도 좋아하긴 하는데 솔직히 그 값이면 쿠우쿠우가 나은 것 같네요. 1. 초밥의 시초와 전래 초밥의 기원은 동남아시아에서 생선을 곡물이랑 삭혀서 보관하는 문화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후 중국남부의 더운 기후에 있던 비슷한 문화가 일본에 전해진 것이 스시라고 하나 지금 우리가 생각하는 초밥과는 매우 다릅니다. 우..

강남 신논현의 돈까스 맛집 정돈 강남점 - 람쥐도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돈카츠의 취향은 고기가 퍽퍽할 정도로 많이 들어가서 한입에 가득히 들어가는 돈카츠를 좋아합니다. 어릴적에는 돈까스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원가절감 때문인지 말그대로 싸구려 고기층 한겹에 반죽옷 한겹 그리고 튀김옷 한겹이였기 때문에 고기향이 나는 꽈배기빵을 먹는 느낌이였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두품한 돈카츠가 나타나기 시작한 후로 자주 먹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저도 꽤나 맛집에 대한 가방줄이 긴편입니다. 하지만 신논현 정돈은 전에 소개해드린 수수하지만 굉장해와 맛에서는 맞먹지만 디테일에서 2%정도 약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 정돈은 강남 신논현의 한복판에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 월세가 얼마일지 궁금합니다. 그럼에도 손님이 많고 맛집으로 소문이 많이..

청주 소멸 위험, 가속화 되는 소멸위험지수와 진입 한국 인구감소의 현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사는 청주 지역에 빨간불이 들어왔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전국에서 인구 감소로 인한 소멸 도시 위험에서 청주시가 자꾸 포함되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조금 이해가 안 되는 것이 청주는 충청도에서 가장 큰 도시로 사실상 충청도에서는 수도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도청 시청이 모두 있고 각종 기관과 산업단지 들이 포진되어있습니다. 이런 청주가 소멸 위기라는 말을 들을 정도면 현재 인구 문제가 심각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1. 청주가 소멸 위기라고? 청주 사람이라면 확연히 느끼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10년 20년 전에 비해서 어리거나 젊은 사람이 확연히 줄어든 것이 보이긴 합니다. 거리에 사람이 확연하게 줄어들었습니다. 도시가 개발되면서 분산된 것도 있지만, 전체 수가 줄어..

사랑니 레전드 사랑니 발치와 사랑니에 대한 모든 것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 저는 안타깝게 운이 나쁜 사랑니가 4개가 있는 케이스입니다. 처음에 사랑니가 4개나 있다는 소리를 듣고 청천벽력 같은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심지어 아래 사랑니는 응애 나 애기 사랑니 하면서 대놓고 들어누워있었습니다. 엄청 크고 탐스러운 사랑니는 당연히 옆 어금니를 건드리진 않았지만 그곳에 계속 음식물이 끼고 그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고 악순환이 반복되어 뽑게 되었습니다. 처음 뽑을 때는 의사가 금방 뽑고 별거 아니라는식으로 말해서 저는 그 말만 믿고 의사에게 저의 턱주가리를 맞겼습니다. 그리고 대참사가 일어났죠. 1. 사랑니 어원과 종류 사랑니 사랑니 하면 이게 대체 무슨 소리야 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사랑니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랑니는 입에서 맨 뒷쪽에..

청주 감자탕 맛집 양대산맥 청주 감자탕 왕뚝배기 감자탕과 송가네 감자탕(금천동 감자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제가 생각하는 청주에서 가장 맛있고 유명한 감자탕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청주에 거진 토박이로 살면서 맛집을 꽤나 많이 알고 있는데, 그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고 계속 가는 감자탕 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가을 겨울 봄이면 감자탕을 먹을 때가 다시 오는 것 같네요. 보글보글 끓는 감자탕 앞에서 가족이나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기분 좋은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도 제가 소개해드리는 맛집은 최소 30번 이상은 먹은 곳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1. 감자탕의 의미와 기원 시작하기 앞서 우리가 자주 먹는 감자탕은 감자가 들어있어서 감자탕이 아닙니다. 등뼈 안에 있는 그 말랑말랑하고 묘한 맛의 물렁한 것이 감자여서 감자탕이라고 합니다. 저도 ..

청주 우암동 내덕동 맛집 : 청주대 술집 정다운 닭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랫만에 맛집투어를 하고 나서 이곳은 소개할만 하다 싶어서 리뷰를 작성합니다. 정다운 닭발은 원래 닭발집입니다. 국물닭발로 유명한 맛집이죠. 하지만 저는 닭발을 먹지 않습니다. 최근에 이곳에 3번을 갔었는데 1번은 불만족 2번은 대만족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인상은 좋지 않았습니다. 처음 먹은 것은 양념이였고 두번째는 고추마요, 세번째는 후라이드 입니다. 고추마요가 잴 좋았는데 사진이 없네요. 정다운 닭발 위치는 먹자 골목 조금 윗쪽입니다. 1. 본격 정다운 닭발 분석 건물 외내부 인테리어 이 닭발에는 슬픈 전설이 있어.... 그렇다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굉장히 오래전부터 있던 가게입니다. 최소 5년은 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전부터 닭발로 꽤나 유명했던 집입니다. 저는 ..

유튜버 평균매출은 평균 1억 상위는 12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요즘 청소년들에게 가장 되고 싶은 장래희망이라고 물어본다면 유튜버라고 나올 만큼 유튜브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구글이 만든 플렛폼 중에 가장 명작이라고 말할 수 있늘 만큼 한 시대를 평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튜브 동영상 제작으로 수익을 올리는 국내의 창작 사업자의 연평균 매출은 1억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유튜브로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1억이 넘는 소득을 올리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유튜버는 사업자를 내는 것이 아닌 소속사에 소속되거나 개인으로 활동하므로 매출의 격차는 변화 할 수 있다고 사료됩니다. 국세청이 12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강준현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기준으로 미디어 창작업으로 사업자 등록을 낸 1719명의 수입액의 총..

퇴근하고 카톡하면 벌금 500만원 업무 카톡 금지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조금 논란이 될 수도 있는 법안이 새로 발의되어서 얼른 서둘러서 가져왔습니다. 퇴근 후에 카카오톡 이나 메세지 통화 등으로 업무 지시를 금지하는 법안이 발의된 것입니다. 근무자에게는 퇴근 후에 업무지시라는 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상사나 사업주에게는 곤란할 수도 있는 법안이 발의된 것으로 보입니다. 1. 퇴근 후 업무카톡 금지법이란?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근로시간 외에 전화나 문자 소셜네트워크 등 각종 통신수단을 이용한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업무지시를 금지하는 근로기준법 개정 법률안을 지난 8일 대표 발의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업무 카톡 금지법에 대해서 자세히 파헤쳐보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서 비대면 업무 방식이 활성화 되어 재택근무나 온라인상으로 업..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선정한 직장내 우대 국가기술자격증 TOP5 [내부링크]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공부하는 람쥐도령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통계자료로 조사한 직장에서 우대받는 국가기술자격 등급별 상위 5 선정 자료입니다. 이는 21년 수험자 227만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그 중 재직자가 67%가 자격증이 우대받는 다고 답해 상당히 통계자료에 신뢰도가 높은 자료입니다. 해당 자료의 분석은 채용우대, 임금우대, 승진 및 인사우대 비율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열심히 조사하여 분석한 자료이오니 실생활에서 잘활용하시길 바랍니다! 1. 국가기술자격의 기술분야 등급별 우대 현황 기술기능분야에서 직장 내 우대 비율이 높은 자격증으로는 기사 등급으로는 1위가 화재감식평가기사. 2위로는 토목기사, 3위로는 건설안전기사, 4위로는 건출설비기사. 5위로는 에너지관리기사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휴먼계좌통합조회로 예금, 출자금, 배당금을 한번에 찾자 :장기 미인출 예적금 찾아주기 캠페인 [내부링크]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공부하는 람쥐도령입니다. 휴면 금융자산을 찾는 방법은 이미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가 되어 사람들이 찾아가고 있지만 만기가 되고도 1년 이상 장기간 인출하지 않은 예적금은 농협 축협 수협 신협 등의 상호금융권에서만 2020년 대비 1조 5천억원이나 증가를 했다고 합니다. 그 중 농협이 4조 5천억원으로 압도적으로 많았고 그 다음이 새다음을 금고로 1조 2천억원으로 두번째로 많습니다. 보통 이렇게 방치되고 있는 돈들은 어르신들이 깜빡 잊고 계시던 돈들이 대부분이므로 꼭 자식이나 가족분들이 이런 부분을 챙겨주시는 것이 효도하는 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1. 장기 미인출 예적금 찾아주기 캠페인 어르신 분들이나 금융에 대한 지식이 깊지 않으신 분들은 예적금의 금리가 높을때 넣어두고 ..

자연재해 보험 지자체가 가입해준 무료보험 시민안전보험제도 3년 후 보장 소멸 [내부링크]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공부하는 람쥐도령입니다. 요즘 풍수해재난이나 매해 반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대비를 한다고 해도, 피해가 반복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기후가 점차 변화해서 라니냐 현상으로 인해 계속 태풍이 반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럴 때 우리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복지제도가 있는데 이것이 '시민 안전 보험'이라는 안전제도 입니다. 1. 시민안전보험이란? 지자체별로 가입이나 보장이 제각각이라 '시민 안전 보험'은 직접 알아보고 찾아보아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아직까진 불완전한 사회 안전망 제도로 주소에 따라 자동으로 무료로 가입되는 보험입니다. 즉 스스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주소에 따라 가입과 혜택이 정해진 보험이라는 뜻이죠. 예전에는 알아보거나 절차가 ..

유교보이가 쉽게 알려주는 한국식 여자 절하는 법 [내부링크]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공부하는 람쥐도령입니다. 이제 언제나 다시 찾아오는 명절이고 엄청 기다리던 연휴이지만 마음이 무거운건 사실입니다. 웃어른이나 친척들이 한곳에 모이는 자리에서, 시댁 혹은 처가에서, 정확한 예절 법을 모르고 계시다간 낭패를 볼 수 있어서 열심히 조사해서 만들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하시고 좋은 연휴 되세요. 전통적인 한국식 절의 의미 절은 우리 전통의 인사법입니다. 현재는 인사에서 그 비율이 현저하게 줄어들었지만, 아직까지도 웃어른을 뵙고 예를 갖출 때는 절을 합니다. 특히 관혼상제와 같은 의식행사에는 절은 절대 빠질 수 없는 문화입니다. 명절이나 제사에서 반드시 행하게 되는 것이 이러한 절인데 장소와 상황에 따라 절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사전에 익혀 둔다면 ..

유교보이가 쉽게 알려주는 한국식 남자 절하는 법 [내부링크]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공부하는 람쥐도령입니다. 추석이지만 우리가 하는 절이나 예절에 대해서 아직까지 정확히 알지 못하고 어렴풋이 전해들은 것으로만 알고 있어서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웃어른이나 친척들을 만나는 자리 혹은 처가나 시댁에 가는 날인데 정확한 예절법을 모르고 계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서 열심히 조사해서 만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통적인 한국식 절의 의미 절은 우리 전통의 인사법입니다. 현재는 인사에서 그 비율이 현저하게 줄어들었지만, 아직까지도 웃어른을 뵙고 예를 갖출 때는 절을 합니다. 특히 관혼상제와 같은 의식행사에는 절은 절대 빠질 수 없는 문화입니다. 명절이나 제사에서 반드시 행하게 되는 것이 이러한 절인데 장소와 상황에 따라 절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사전에 익혀 ..

유교보이가 알려주는 세계 각국의 인사법과 의미 나마스떼! [내부링크]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공부하는 람쥐도령입니다. 글로벌 시대에 세계 여러 국가를 여행해봤지만 아직까지 정확하게 문화나 인사법을 정리해본적이 없어서 이렇게 여러가지 문서와 논문 그리고 실제 가본 경험을 바탕으로 공부하고 작성했습니다. 여러분께 세계 여러 국가들의 다른 인사법과 국제매너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계 각국은 인사법의 차이 문화에 따라 인사법이 다르고, 이에 따라 문화의 상대성을 존중하기 위해 우리는 상대국가의 인사법을 익혀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인사말은 현지어로 하는 것이 좋은 매너라고 합니다. 악수(Hand shake) 한국 : 손을 잡는 것에 의미가 있으나, 자신보다 상급자 일때는 힘을 약하게 하고 흔들지 않습니다. 미국 : 손을 힘차게 잡고 두세번 흔듭니다. 독일 : 늘..

유교보이의 멋지게 먼저 인사하는 법 첫인상에 영향을 주는 좋은 인사와 인사예절 [내부링크]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공부하는 람쥐도령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하는 인사와 인사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진짜 여러 책과 논문 들을 보면서 조사하고 공부했습니다. 인사의 기원과 인사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사의 기원 인사는 서로 간에 마음의 문을 열고, 상대방에게 다가가 친근함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모르는 사람에게 접근 하는 하나의 좋은 방식입니다. 인사는 서로간의 인간관계의 본질을 보여줍니다. 세계의 인사법에는 두가지 관습이 나타나는데 수직적인 방식과 수평적인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수직적인 인사법은 농사를 지으면서 정착 생활을 영위한 민족들이 신체 일부분을 굽혀 몸을 낮추는 절과 같은 인사법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수평적인..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96세 나이로 서거 [내부링크]

엘리자베스 여왕 96세 나이로 서거하다 1952년 25세로 즉위하여 올해로 70주년을 맞이했던 엘리자베스 여왕이 서거했다고 합니다. 1926년에 태어난 엘리자베스 여왕은 2022년 올해까지로 96세로 장수하는 삶을 살았지만 지난 8일(현지 시각) 타계했다고 합니다. 영국 왕실과 영국 왕실의 홈페이지에서 공식 발표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는 벨 모럴 성에서 평화롭게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영국 왕실에 따르면 여왕은 스코틀랜드 벨 모럴 성에서 찰스 왕세자를 비롯한 카밀라 공작부인 윌리엄 왕세손 등 직계가족들이 임종을 지켜보는 와중에 이루어졌으며,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고 전해집니다. 이러한 벨 모럴 성은 여왕의 휴가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여왕은 지난 6일까지만 해도 신임 총리를 벨 모럴 성에서 임명하..

이별 극복하기, 바람과 환승이별 극복하는 생명을 태우며 배운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바람을 피우거나 환승이별을 하는 것을 '정신 살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한 3번 죽여진 거네요. 그럼 연애 중에는 이미 어쩔 수 없다는 거 알고 있습니다. 끊어야 하는데 마음이 커서 쉬이 끊을 수도 없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현명하다면 자신을 조금이라도 더 아낀다면 빨리 끊어낼 겁니다. 하지만 자신보다 타인을 더 사랑해주는 헌신적인 사랑을 하시는 분이라면 이미 만신창이에 당할 만큼 당한 후에 사형선고를 당해서 끝이 날 겁니다. 누군가는 그걸 더러 멍청하다 혹은 바보 같다고 할지 모르지만 냉혹한 세상에서 낭만(?) 있는 사람일지도 모르죠. 이글을 읽으실 때면 이미 다 찢길 만큼 당한 상태이실 겁니다. 그런데도 그립고 그리워하면 안 되고 온통 혼란이 가득한 마음인 것들 알..

바람, 환승이별, 바람피우는 남자와 여자를 사전에 차단해보자 바람둥이 특징 4가지! [내부링크]

전 연애나 결혼 중에 상대가 바람을 피우는 것을 '정신 살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정도로 마음과 영혼에 데미지를 크게 받습니다. 오늘 쓸 글은 상대가 바람피우는 상대를 최대한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혹은 주의해야 할 점들을 이야기로 풀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3번 다른 이들의 경험까지 합쳐서 피눈물을 흘리면서 알게된 정보입니다. 위로는 아무리 해도 달라지는 게 없던 거 같아요. 결국 본인이 이겨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 죽을 것같이 아픈 거 다 알고 있습니다. 저도 정말 죽다 살아났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바람이란 환승이별과 바람 모두 똑같다고 칭하겠습니다. 어차피 들키면 바람이고 안 들키면 환승이별이니까요. 1. 바람은 안 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피우는 사람은 없다. 바람은 안핀사람은 있어..

이태원 맛집 이태원 바토스 11년 동안 현지화 된 멕시칸의 맛(vatos restaurant seoul) [내부링크]

이태원 외국인들로 북적이는 바토스 맛집을 소개합니다. 외국인들과 한국인들로 핫한 이태원에서 터줏대감급 맛집입니다. 이태원이 주목받기 시작한 때부터 사람이 몰렸는데 아직도 몰리는 찐맛집이 바로 이 바토스입니다. 1. 이태원 찐맛집 바토스(VATOS) 이태원 외국인들의 성지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요 몇일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쓰는 법을 배우고 대격변의 시간을 맞이하느냐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서울에 있는 바토스 입니다. 이곳은 이태원 상권이 활성화 되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초창기부터 주목받고 사람들에게 쭉 사랑받던 맛집으로 멕시칸 음식 혹은 약간 캐밥이나 또띠아 같은 음식들을 파는 곳입니다. 위치는 이곳이고 이태원이 본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태원 바토스 한개만 있었..

청주 맛집 금천동 횟집으로 가성비와 신선함을 한번에 챙기는 청주 청운수산 [내부링크]

1. 육지 한복판 금천광장에서 활어직판장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청운수산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금천광장 마지막 맛집은 청우수산입니다. 금천동 쪽에 원래 횟집이 없었고, 횟집이라면 다른 큰동네를 나가야 있었습니다. 예를 든다면 큰 회사나 대학교 근처 크고 작은 횟집들이 있지만 금천광장에는 기존에 없었습니다. 생긴지는 한 4년~5년 전에 생긴 것으로 알지만 회도 신선하고 맛도 괜찮아서 인기가 많은 식당입니다. 알아보니 하복대에 청우수산 활어직판장 본점이 있고 금천동에 있는 것은 분점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 청주 하복대(대학교 아님)가 인기가 많았을때 분점을 낸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청주에서 핫한 곳은 율량동, 동남지구 정도입니다. 청주 핫플의 1세대는 충북대, 청주대, 금천광장 2세대는..

청주 맛집 금천광장 맛집 위찜 여기가 원조다! 금천광장 직영점 조개탕과 갈비찜을 한번에 해결 [내부링크]

1. 금천광장에서 10년가까이 가장 좋아하는 최애가게이지만 자주 못가는 위찜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이번 금천광장 사천왕 TOP4 시리즈의 3번째 맛집 위찜입니다. 제가 금천광장에서 꼴값이랑 더불어 가장 좋아하는 가게인데 금천동 뿐만 여러곳에 포진해있습니다. 솔직히 좀 가격이 너무 쌔서 선택지에서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중에 돈 많이 벌면 진짜 매일갈지도 모릅니다. (에이 이건 거짓말이다) 위찜은 일단 가성비가 있는 음식점이나 술집은 아닙니다. 가격이 계속 말하는 것 처럼 쌥니다. 하지만 한번 가면 우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기억에 강렬하게 남는 곳입니다. 오랫만에 만난 친구나 가족, 친척, 혹은 좀 쫀쫀하게 대화해야할 사람과 함께 가면 매우 좋을거 같아요. 저는 이곳을 몇번갔는데 그때마다 꽤나 ..

청주맛집 금천광장 맛집 금천동 부대찌개 송탄 우정집 10년 넘게 장수하는 혜자 찐맛집 [내부링크]

1. 금천광장에서 10년 넘게 장수하고 있는 부대찌개 맛집 송탄 우정집 부대찌개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금천광장에서 10년 넘게 혹은 10년가까이 살아있는 맛집들을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저와 연관도 없고 잘모르는 것을 그냥 끄적거리면서 쓰기보단 진실된 글과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송탄 우정집 부대찌개는 광장의 외각에 있습니다. 광장이라 해봐야 저 네모네모들이지만요. 금천광장은 제가 어릴적부터 줄곧 자주 가던 곳이고, 저 또한 애정하는 장소입니다. 주로 젊은 세대들의 놀러나오는 광란의 장소는 아닌거 같습니다. 가족단위 혹은 조용하게 친구들끼리 동네에서 한잔 하거나 식사를 하는 장소로 더 적합합니다. 우스개 소리로 금천광장에서 헌팅하면 친구 동생이거나 동생 친구다 라는 말이 있을 ..

청주맛집 금천광장 맛집 꼴값식당 혜자로움의 극치로 10년 넘게 장수하는 바로 이집 [내부링크]

1. 피자에 빙수까지 막퍼주는 혜자 중에 혜자로 소문난 막창 곱창탄구이집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찐퉁 맛집과 혜자로운 집만 가서 리뷰를 쓰는 람쥐도령입니다. 이번엔 제 리뷰가 조금 범위가 광범위 하지못하고 계속정해진 것들만 리뷰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생각할때 여긴 맛집이고 혜자롭다 싶은 곳만 소개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꼴값식당은 저의 본가 근처에서 거진 10년이상 살아남았습니다. 또 아직도 장사가 잘되는 진짜 무적의 꼴값식당입니다. 금천광장 즉 용담광장에는 무수하게 많은 음식점과 술집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거의다 망하고 계속 가게가 바뀌었습니다. 즉 경쟁에서 살아남은 진짜 맛집들이라는 것이죠. 이번에 소개할 금천광장(용담광장) 맛집 편은 혜자 그 자체 일 것입..

충북 괴산 맛집 전설의 레전드급 대가짬뽕 괴산 중국집 TOP(괴산 맛집, 감물면 괴물 짬뽕) [내부링크]

1. 벌초하다 오는 길에 괴산군 레전드 맛집 발견 [탕수육이 전설의 레전드]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벌초하고 오는 길에 발견한 찐맛집으로 전설의 레전드급 맛집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가는 길이나 위치가 좀 많이 헬인 곳에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엌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가 어디야 하시겠지만 음 충주와 괴산군 사이에 있는 감물면이라는 곳인데 이 근방에 선산과 묘가 있어서 저같은 경우에는 매번 지나가는 길입니다. 그래서 어르신이나 어른들이 자주 들르시지만 저는 이번에 처음 가보고 깜짝 놀라서 리뷰합니다. 저는 그냥 그럴 줄 알고 처음에 사진을 제대로 확보 못했었는데 블로거의 자질과 내공을 얻으려면 아직 한참 남았나봅니다. 2. 본격 리뷰 대가짬뽕 외관과 전경 보시면 알겠지만 자료 확보가 조금 미흡했었..

오창 맛집 동가정 80년 김치찌개(오창호수공원 맛집 김치찌개에 진심인 집) [내부링크]

1. 청주인과 오창 토착민들이 추천하는 김치찌개 찐맛집 반대해도 내말이 맞음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청주에서 굉장히 오래 살았습니다. 또한 근방에 진짜 많은 지인들이 같이 더불어 살아가고 있어요 저는 오늘 찌개 맛집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긴 진짜 김치찌개라는 분야에서는 찐맛집입니다. 요리를 취미로 하는 저에게 가장 어려운 음식이 뭐냐고 한다면 단연 김치찌개 입니다. 김치찌개가 어려운 이유는 김치나 고기가 맛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는 요리이기 때문입니다. 타 찌개의 경우 시중에서 만드는 된장이나 조미료 등으로 충분히 맛을 낼 수 있지만 가장 한국 음식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는 김치찌개는 그게 불가능합니다. 즉 집안마다 스타일과 음식 특히 김치맛이 가장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김치가 맛이 없..

타코야끼 부산 서면 타꼬야끼 맛집 서면 난바이찌방(청주 타꼬야끼 근황과 전포 난바이찌방) [내부링크]

1, 겉은 바삭 안은 촉촉 문어가 쫄깃한 타코야끼가 먹고 싶을땐 난바이찌방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무슨 음식점 리뷰하다 보면 한식은 거의 없고 죄다 중식 일식 양식인데 이것은 제가 한식을 싫어하기 보다는 한식은 당연히 직접 만들 수 있거나 거의 매일 요리를 해먹고 있어서 평소 못먹는 음식을 찾아서 그런듯 합니다. 곧 제가 요리하는 요리 리뷰도 시작 할 것 같습니다. 조금 부끄러운듯 하여 아직 하지 못하고 있어요. 저는 타코야끼를 좋아합니다. 일단 문어나 오징어 같은 해산물을 무척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타코야끼는 축제기간 들고다니면서 맥주 한컵과 같이 먹던 추억들이 있는 음식 같아요. 타꼬야끼라면 제가 좋아하는 음식점이 딱 정해져 있는데 그게 난바이찌방입니다. 예전에 2017~2019년도 까지는 성행하..

안동간고등어 맛집 안동간고등어 직판장 일직식당(안동 간고등어 유래 소개까지) [내부링크]

1. 안동찜닭은 너무 비싸다! 합리적 + 특산 음식 = 그럼 안동 간고등어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안동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여행지의 순위로 넣어두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내일로 여행을 자주 갔었는데 그 중 최고의 여행지에 언제나 안동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간 것은 안동으로 면접과 일이 있어서 갔던 것이 마지막인거 같습니다. 매번 안동에 가면 안동찜닭이 먼저 생각났지만, 그담으론 하회마을 간고등어? 등등이 생각났지만 안동찜닭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너무 비쌉니다. 가장 마지막에 본 가격이 반마리에 2.5만원 이였어요. 지금이면 3만원은 됐을듯 그값이면 제가 직접 재료 다 사서 2~3마리 만들 수 있을 듯;; 조금 너무 하는 것 같습니다. 여행지에서 등쳐먹는 시대는 좀 끝나야 하지..

2022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부터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방법!(총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1. 일년에 두번 혹은 한번 저소득층에게 주는 일종의 분배의 상여금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근로장려금이란 다양한 계층에게 걷어가는 소득세에서 평균적과 통계를 내서 이를 통해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일정양의 소득을 채워서 근로를 장려하고 생활을 보조해주기 위한 일종의 상여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인기검색어에 순위에 게속 1~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악용하는 것은 매우 웃긴 일이지만, 솔직히 근로장려금이 되는 소득을 본다면 악용 할 수 없는게 사실입니다. 근로장려금 받으려고 거의 굶어 죽을 순 없으니까요 그만큼 근로장려금 자체를 받는다는 것은 실직상태거나, 소득이 매우 적은 상태로 생활이 안정되지 못하다는 뜻이 되니까요. 2. 근로장려금 신청 안내 근로장려금은..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한 경험과 후기 사용처 추천(평생교육바우처 EBS, 야나두, 클래스101, 등등) [내부링크]

1. 평생교육바우처란? 이게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언제나 맛좋은 정보와 알짜배기 생활꿀팁을 전달해드리는 저는야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잡소리는 그만하고 바로 들어갑니다. 평생교육바우처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활성화 사업 중 하나로 교육부 장관까지 유심히 관심을 가지는 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 부처별로 바우처라는 이름으로 각자 국가사업을 진행 중이고 에너지 바우처, 농산물 바우처, 등등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일반인이 접근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는 이 평생교육 바우처 한 개 뿐입니다. 2. 지원내용과 신청자격 연간 35만원의 교육비를 제공하는데 우수이용자 까지 선정되면 무려 70만원이라는 교육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한테도 이런 교육은 받아 본적이 없거나 성인되서 그런적이 ..

평생교육바우처 평생교육바우처 우수이용자! (평생교육바우처 EBS,클래스 101, 야나두 추천) [내부링크]

1. 처음으로 제대로 받아본 복지, 평생교육바우처 우수이용자 까지 된 경험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제대로 받아본 복지라면 바로 이 평생교육바우처 같습니다. 솔직히 이 평생교육바우처를 받은 후에 좀 감격했었습니다. 국가에서 날 챙겨주는구나 라는 것도 느끼고 몇몇 이 교육을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현금화 하는등 악용하는 분들도 계신 것으로 보였지만, 저는 온 진심을 다해서 이 제도를 진짜 있는 힘껏 제가 성장하는 것에 쓰고 있습니다. 교육을 듣다가 모자란 금액들은 제가 모두 제 주머니 돈으로 채워서 더 듣고 더 공부했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의 우수이용자가 된 것을 말하기 전에 평생교육바우처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제가 자세히 쓴 글이 있으니 이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

간장찜닭 레시피 이대로하면 나도 백종원 찜닭, 백종원 안동찜닭 완성!(가족과 함께할 저녁메뉴) [내부링크]

1. 밖에서 엄청 비싼 찜닭요리, 집에서 만들어서 가족이나 친구에게 대접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이상하게 한국에서는 닭요리가 돼지고기 심하면 소고기에 필적한 가격으로 판매가 됩니다. 분명 원재료 측면에서는 닭이 가장 저렴한 육류중 하나인데 이상하게 프리미엄이 붙는거 같아요. 아시아권 국가들을 파견과 여행을 다녀본 경험상 이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물론 물가 차이가 있지만 그걸 감안해도 확실히 비쌉니다. 특히 가장 심한게 튀김이나 찜닭 같아요. 가장 심한 곳은 지역 프리미엄 까지 붙어서 반마리에 2.5~3만원인 곳도 봤습니다. 솔직히 저는 이해가 안가는 가격입니다. 찜닭은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간장 닭입니다. 본격적으로 리뷰하겠습니다. 간단하고, 그리고 사먹는 것이라 별차이 안납니다. 2. 찜닭 ..

농심 멸치칼국수 진한 멸치국물이 생각 날때 간단하게 농심 칼국수(칼로리, 나트륨 주의) [내부링크]

1. 친구가 극찬(?)하길래 궁금해서 사본 농심 멸치 칼국수 솔직한 리뷰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리뷰할 음식은 농심에서 나온 멸치 칼국수에요. 멸치국물로는 잔치국수를 내는건 알아도 해물 칼국수도 아니고 멸치 칼국수는 뭐지? 하고 싶지만 어릴적에 울산에 살때 칼국수를 좋아하던 부모님이 자주 드시던 식당에서 드시던 음식이 멸치 칼국수 인 것 같습니다. 저는 별로 안좋아했었어요. 매번 어머니가 운영하시던 문방구에 물건을 떼러 갈때 그때마다 먹던 것이 멸치 국물로 국물을 내던 손칼국수여서... 근데 점점 나이가 차다 보니깐 슬슬 그리워 지는 맛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저는 뭐 광고 받는거도 없고 비싼건 못사구요 그냥 소소한 것들 사서 먹어보고 써보고 두드려팹니다. 고작 라면으로 리뷰하는 것도 웃기지만..

청주 성안길 태그 원 성안길 대형 카페로 소개팅과 데이트 갬성카페 강력추천 [내부링크]

1. 소개팅이나 커플끼리 가기 좋은 러블리한 카페 태그 원 #1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이 카페를 좋아하는 이유가 예전에 친구가 저한테 자기 여동생을 소개시켜줘서 조금 멋쩍게 소개받았던 장소여서 무척이나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성으로 보기보단 그냥 카페에서 떠들고 식사나 같이 한 정도로 끝났지만, 친구 부모님이나 친구가 저를 좋게 보셔서 그런 자리까지 만들어주셨으니 무척이나 감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한창 힘들 때였었으니 많이 도움을 받은 것이지요. 언젠가 갚을 일이 있겠지요. 북문로와 중앙동 근방에 위치한 이 카페 분위기는 무척이나 러블리한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분위기 자체도 서정적인 느낌과 소위 여성스러운 느낌이 강한 카페입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여성스럽다 라는 말이 차별이라..

수수하지만 굉장해 - 떠오르는 돈카츠 맛집 전포 수수하지만 굉장해 본점!(부산 서면 맛집) [내부링크]

1. 부산 서면 전포동 본점 수수하지만 굉장해 돈카츠계의 센세이션이 확실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부산과 큰 연관성이 없음에도 일할 때 혹은 여행 예전에 데이트... ㅇr .... 여튼 부산 맛집이라면 몇가지 알고 있는 곳 중 진짜 알차고 뻑뻑하게 고기가 꽉 차있는 수수하지만 굉장히 돈카츠를 추천합니다. 솔직히 막 추천하거나 리뷰하는게 아니라 진짜 알짜배기만 맛집으로 추천하는 것이라 확실합니더. 저는 요리를 18년동안 청소년때부터 오래 취미로 해서 제가 만들 수 있을법 한 곳은 다시는 가지 않습니다. 수수하지만 괜찮아는 부산 현지 사람에게 추천받아서 같이 간 곳이였고 저는 만족과 더불어 그 이후로 부산에 들르면 한번씩 가는 맛집이 되었습니다. 수수하지만 굉장해는 처음에는 전포동 하나가 있었지만 ..

청주 금천동, 영운동 사이 동네 카페 비긴어게인(동호회,모임,스터디 모두OK) [내부링크]

1. 금천동, 영운동 조용한 카페 혹은 동호회나 모임 장소로 비긴어게인을 추천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친구와 쿄우노에서 사케동 가츠동을 먹은 후에 슬금슬금 걸어오면서 카페를 찾아서 산책을 하다가 들르게 된 카페입니다. 저희는 그냥 털털한 남정네들이라 무슨 카페든 상관없지만 요즘 들어서 색다른 것들을 찾게 되고, 소상공인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동네 가게들을 찾고 있습니다. 친구도 절친이라서 호응해주는 것 같습니다. https://citychipmunk.tistory.com/35 청주동남지구맛집 쿄우노 사케동과 가츠동이 진심인 곳(원래 라멘집임;) 1. 쿄우노 식당 사케동 가츠동으로 유명한 숨은 우량주같은 맛집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리뷰할 맛집은 쿄우노 식당입니다. 요즘 물가..

청주동남지구맛집 쿄우노 사케동과 가츠동이 진심인 곳(원래 라멘집임;) [내부링크]

1. 쿄우노 식당 사케동 가츠동으로 유명한 숨은 우량주같은 맛집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리뷰할 맛집은 쿄우노 식당입니다. 요즘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이것저것 물가가 장난이 아니지만 특히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서 연어가격이 폭등했다고 합니다. 크흡 그래도 연어의 맛을 잊을 수 없는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제가 꼭 가야 할 그리고 갔다와서 만들어둔 청주의 맛집리스트에 들어와 있는 쿄우노 식당은 일본 라멘으로 유명하지만 요즘 들어서 뜨고 있는 것은 사케동과 가츠동입니다. 위치는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가 본점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구요 그담 오늘 간 곳은 핫플로 유명한 동남지구점 입니다. 사케동이나 가츠동을 일종의 일본식 덮밥인데 한국의 회덮밥이나 물회 혹은 비빔밥과는 사뭇 다른 맛을 냅니다. 2...

청주대 마라탕 천미마라탕 우암동, 내덕동 맛집 마라탕(밥이 무한리필) [내부링크]

1. 대학로 근방에는 마라탕집이 많은데 그중 청대앞 맛집은 천미 마라탕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대학로 근처에는 마라탕 맛집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충북대에는 이런 허궈를 좋아했고. 충북대와 성안길에 있는 로충칭을 그리고 청대 근처 즉 우암동, 내덕동은 천미 마타랑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런 마라탕 집은 각자 특색이 조금 있는데, 마라탕만으로 배부르게 먹으려면 너무 많은 비용과 고지방의 음식이 되어버리지만 여기에 밥을 더 먹을 수 있는 마라탕집 국물이 맑은가 아닌가 이런 차이들이 있습니다. 로충칭의 경우 국물이 기름지고 중국식 마라탕 성향이 강하지만 재료가 저렴해서 많이 먹어도 1만원 전후의 비용이 발생하고 이런 허궈와 천미 마라탕의 경우 8 ~ 9천원 정도에 국물이 맑은 편이라 건더기 그리고 ..

청주 성안길 술집 보기드문 일본풍의 분위기 좋은 청주 시내 술집 청주 요시요시 [내부링크]

1. 청주야행 갔다 지나가면서 신기하게 생긴 외형에 기웃거리다 들어간 선술집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8월 27일 ~ 28일 진행된 청주야행을 보면서 밤산책을 하다. https://citychipmunk.tistory.com/31 청주 밤축제 청주야행 2022 청주 문화재야행 소개 및 추천!(시원한 가을바람과 밤축제) 1. 2016년부터 계속 이어지고 있는 2022년 청주 문화재야행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예전에 야행을 기획했던 일을 했었던지라 문화재야행에 대해서 조금 알고 있습니다. 문화재 야행이란 citychipmunk.tistory.com 지나가면서 우연히 신기하게 생긴 외형 마치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그 가게를 부분적으로 떼온 느낌? 되게 신기해보여서 들르게 되었다. 그냥 산책만 하고..

청주 시내 맛집 성안길 맛집 원탑인 짱이네 냉냉돈까스 (짱이네 수제돈까스 성안점, 사창점, 금천점) [내부링크]

1. 청주 돈냉면 맛집의 근본이자, 칡냉면과 돈까스를 한번에 잡은 이름난 맛집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곧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가운 냉면의 맛은 늘 별미이고 먹을때 마다 두툼한 돈까스에 냉면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짱이네를 자꾸 찾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친구에게 짱이네 라는 말을 들었을때는 무슨 분식점이나 동네 가게를 말하는 줄 알고 그냥 시큰둥 했었는데, 한번 따라간 이후로 맛집 인걸 인정하고 거진 7년째 가고 있는 맛집입니다. 짱이네는 냉면과 돈까스를 같이 먹을 수 있음에도 그때 당시 7~8천원의 가격이였고 데이트 할때도 꽤나 지갑 사정이 힘들 때면 여름에 별미로 한끼 해결 해주던 고마웠던 음식점 같습니다. 그 이후로는 친구들과 함께 즐겨 찾는 음식점이었구요. 제가 주로 가는 짱이네는 본..

청주 밤축제 청주야행 2022 청주 문화재야행 소개 및 추천!(시원한 가을바람과 밤축제) [내부링크]

1. 2016년부터 계속 이어지고 있는 2022년 청주 문화재야행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예전에 야행을 기획했던 일을 했었던지라 문화재야행에 대해서 조금 알고 있습니다. 문화재 야행이란 시작은 한국 정동야행 성벽길을 아름답게 꾸며서 밤산책과 문화재 활용한 교육 축제기획 그리고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면서 밤산책을 하는 것을 그 모토로 진행된 축제입니다. 매년 예산이 달라 그 규모나 행사의 질이 조금 차이는 있지만 수많은 단체와 사람들이 야행을 하는데 모여들어서 아이디어와 아이템들을 쏳아냈었고 이를 활용함에 따라 현재와서는 좋고 나빳던 것들이 쌓여 현재의 결국 축제를 만들어가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2. 그렇다면 올해의 축제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용두사지 철당간에서 청주야행은 매번 개막식을 진행했..

BHC 청주 성화점 모든 메뉴를 주문(BHC 뿌링클, BHC 맛초킹, BHC 골드킹, BHC 포테킹 등) [내부링크]

1. BHC의 맛있다는 모든 메뉴를 다 주문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코로나로 모임을 해본적도 해도 몇모이지도 못해서 최근 모임을 개최했었고 하계 단체모임을 기획했고 그 장소를 성화동에 있는 BHC로 잡았습니다! 무려 참여인원이 18명에 달했기에 BHC의 거의 인기메뉴란 메뉴는 다 주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는 모임은 술마시고 놀기만 하는 모임이 아니라 헬스나 각종 운동하고 이것을 인증하면서 꾸준히 하는 운동모임입니다. 저는 이 모임을 하면서 매일 아침과 저녁에 운동을 합니다. 자 본격적으로 BHC 모든 메뉴를 다시켜서 치킨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갈길이 멉니다. 2. BHC 치킨 성화점 외부 및 전경 외부모습은 깨끗한 편이고 인테리어는 빛으로 가득한 모습같아요. 처음 갔을..

청주 중국집 맛집, 짬뽕 찐맛집 분평동 청풍루 (산남동 수곡동 여기서 고기짬뽕!) [내부링크]

1. 보통의 해물짬뽕과는 차원이 다른 고기짬뽕 청주 분평동 숨겨진 맛집 청풍루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청풍루는 제가 중화요리를 썩 좋아하진 않는 제가 강력 추천하는 TOP 3안에 있는 맛집 중 하나 입니다. 물론 저는 가리는 음식이 없어서 해물을 좋아하지만 청풍루의 고기짬뽕은 처음 먹었을 때는 정말 큰 충격일 정도로 제게는 큰 호평을 받고 주변 지인들을 데리고 함께 가서 추천할 만큼 맛집입니다. 위치는 분평동 어느 골목길에 있어서 잘 찾아서 가셔야해요. 다만 좀 안좋은 점은 그날 그날 약간 맛이나 간이 주방장의 컨디션을 많이 타는거같아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한 10번 이상 가보면 아닌가 3번만 가봐도 알듯 3번째부터 느꼈으니 맛이 매번 조금씩 달라요 간도 조금 다르고 ㅋㅋㅋㅋㅋㅋ..

여수 맛집 콩불 이순신광장에서 5분거리 콩불 여수중앙점 강력추천 [내부링크]

1. 여수가 타 도시에 비해서 바가지가 없어 만족스럽게 여행.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수없이 많은 곳을 여행했지만 최근에 가장 이미지가 좋게 남은 곳이 바로 여수입니다. 여수에서는 분명히 여기 관광지인데 물가가 그냥 대도시 정도로 원래 평균 물가? 혹은 평균물가보다 저렴하다? 여겨질 만큼 바가지가 없이 일상적인 금액이였습니다. 그중 저녁 늦게까지 여행하고 여수대교까지 보고 하다가 저녁시간을 늦어버렸었습니다. 9시 가까이 되서 부랴부랴 근처에 보이는 식당으로 갔는데 그곳이 이곳이였죠. 마감시간이 9시인데 남자 둘이 폐인이 되서 들어서서 저녁 되냐 물으니 되긴 하는데 조금은 빨리 드셔야할지도...? 하시길래 좋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하루종일 쫄쫄 굶으며 시간에 쫒겨 여행하던 두 형제는 식사를 하게 ..

삼계탕, 닭곰탕 만드는 법과 닭손질까지 모든 것(복날 아니여도 효도하자) [내부링크]

1.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은 마트에서 식재료를 사서 좋은 요리를 하는 것!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이 글을 클릭하셨다면, 아마 부모님께 요리를 해드리거나 효도라는 것 혹은 요리에 관심이 있어서 오신거 같습니다. 잘오셨습니다. 여기가 맞습니다 삼계탕은 가장 저렴하면서 정성을 넣어서 만드는 보신(몸에 힘을 내게 하는)요리 중에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계탕 만드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따라하시면 될 것 같아요. 특히 삼계탕은 복날이거나 복날이 아니여도 언제든 좋은 음식이니깐 한번 해보면 매번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만들어볼게요! 2. 가족과 함께하는 삼계탕&닭곰탕 만드는 법 닭은 복날에 가장 쌉니다. 그리고 가끔 마트를 들르다 보면 닭이 싸게 나온 날이 있습니다.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닭..

부산 서면 맛집 카이시소소 곱창국수로 유명한 (서면 카이시 소소) [내부링크]

1. 부산 서면에서 헤매다가 우연히 가까이 있어서 가게 된 카이시소소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활동적인 성격이라 이리저리 많이 쏘다니고 여행도 많이 다니고 봉사활동이나 대외활동들도 많이 했었는데 따로 이런 것들로 기록이나 뭘 할지를 모르는 상태로 지내다 블로그를 하면서 현재 진심펀치로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침부터 일찍 놀러나간 부산 서면에서 아침을 먹으려고 헤매다가 배가 고파서 아점을 먹으려고 들어간 곳이 '카이시소소' 였습니다. 처음에는 부산밀면을 먹고 싶었었는데 부산밀면 줄이 진짜 너무 길고 제시간에 식사하기는 불가능 하다 싶어서 헤매기 시작하다 고른 곳이 카이시소소였습니다. 부산여행은 간혹 자주 가기도 했고 일이나 공부하러 가기도 했는데 매번 갈때마다 느끼지만 매력적인 도시인거 같습니다. ..

청주 진원소우 내덕동에 있는 소고기 무한리필 맛집(청주대 진원소우) [내부링크]

1. 청주 소고기 무한리필 진원소우 청주에 몇개 없는 소고기 무한리필집 소고기 무한리필이야 솔직히 조금만 찾아보면 여러곳들이 뜨지만 거의 다 오래못가서 망하거나 단가과 가격 관리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 소고기의 경우 다른 고기에 비해 확실히 수입산이라도 단가가 다르다. 수입산도 수입산 나름이지 품질관리나 제품의 질을 확인하지 못하면 바로 가게는 입소문을 타서 매출에 큰 타격을 입고 마는데 그런 리스크들에서 소고기 무한리필집은 확실히 다른 무한리필 고기집에 비해 자유롭지 못한건 사실 같다. 물론 집에서도 진짜 이따금씩 소고기가 선물로 들어오거나 마트에서 큰 할인을 하면 소고기를 사먹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게 배를 소고기로 꽉채울 만큼 포식을 하진 못하는데 그때마다 가는 곳이 바로 이 진원소우이다. 청주에서..

청주 금용 그 유명한 금용 돌짜장 진짜 청주 맛집 (금룡, 금용 헷갈림 주의) [내부링크]

1. 청주에서 손꼽히는 중화요리 맛집은 몇개 안되는데 그중 탑 3안에 드는 곳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중화요리를 썩 좋아하진 않습니다. 기름기가 많아서 느끼하기도 하고 어릴적부터 썩 제 입맛에 맛질 않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맛없는 짜장면은 너무 싫어했었는데 맛집이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금용 돌짜장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종종 들러서 먹죠. 짜장면은 그냥 저렴한 음식이고 우후죽순처럼 이곳저곳에 있었기 때문에 잔인한 말이지만 현재 살아남은 곳들이 결국엔 선택받아 맛집이 되었던 것 같네요. 금용을 치면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흔한 이름이기도 하고 중화하면 중국 황제의 상징이기도 한 황금용 즉 황룡을 떠올리기도 해서 그렇게 많이 지었나봅니다. 위치는 정확하게 여기입니다. 좀 구석진 ..

물생활 길라잡이 고구마 여과기 거치대 만들어서 고구마 여과기 키우기(feat. 구피, 안시 숏핀 키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물생활에서 꼭 필요한 것은 여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항 내에 수초를 굉장히 많이 넣고 물고기를 적당히 넣는다면 그 균형을 유지해서 생태계 조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물고기가 번식을 많이하여 개체수가 많아지면 물이 깨질 수 있습니다. 동물 - 박테리아 - 식물 3가지 사이클을 보통 유지하는데 여과력은 클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고구마 여과기를 주로 사용합니다. 제가 고구마 여과기를 만드는 과정을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목차 물생활이란 물생활의 간단한 이론 물생활에서는 자연과 같은 순환이란게 있습니다. 간단하게 어항에서 키우는 물고기와 수초 등에서 발생하는 부패물(똥, 썩거나 녹는 잎, 사료) 등이 물에서 부패하며 암모니아를 발생시키는데 이때 박테리아가 이것을 ..

청주 외곽 - 청주 베이커리 카페 ARTBEEN! 아트빈 가는법 (율량동, 사천동 근처) [내부링크]

1. 청주 외곽 사천동에 있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로 유명한 아트빈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리뷰 할 카페는 청주 외곽에 있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로 빵과 디저트 그리고 음료를 팔아서 유명하기 보단 그냥 카페 자체가 매우 크고 아름다워서 많은 청주 사람들이 찾는 카페입니다. 저는 단것을 잘먹지 않아서 그냥 비슷비슷한 것 같다고 느꼈지만 단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디저트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저는 카페들의 특이한 분위기들을 좋아해서 괜찮은 카페를 가려고 목록을 만들어놨는데 하나씩 가보고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는 이 카페를 남정네들과 함께 갔고.... 그 남정네들은 모두 카페에서 커피 마시면서 토론(?) 아니 그냥 떠드는걸 좋아해서 모였습니다. 제가 찍은 아트빈의 해질녘 모습 영상입니다. 아트빈의 해질녘 수..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법! 인버터형 정속형 차이와 냉방비 절약법!(진심 핵꿀팁) [내부링크]

1, 여름철 전기세의 대부분인 에어컨 에어컨마다 전기세가 다르다. 그 기준은?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우리의 전기세를 아끼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에어컨마다 차이점과 그 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솔직히 집이 크면 에어컨도 답이 없는게 맞아서 집안의 방이나 공간의 일부들을 폐쇄하여 냉방해야하는 면적을 줄여야하는 것이 답입니다. 제 본가의 경우 방이 여러개라서 다 냉방이 되지 않아 제 방은 온도가 여름에 30 ~ 35도 전후로 밖보다 뜨거웠었습니다. 지금은 혼자 살면서 에어컨을 가동하기 때문에 살만해진 것 같습니다. 본가의 에어컨과 자취방의 에어컨은 매우 다르고 차이점과 어떻게 가동해야 전기세가 절약해야하는지가 완전히 달랐습니다. 2. 에어컨의 종류란? 에어컨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들 수 있습니다. 1..

사창동 스터디 모임 하기 좋은 카페 청주 시그니처 그린 카페(충북대 카페 저 꽃받음) [내부링크]

1. 충북대학교 대학가 근처에 일이나 공부 할 만한 분위기 좋은 카페가 없을까? 사람들에게 추천받고 청주에 있는 유니크한 카페들의 목록을 50개 정도 쭉 뽑아 보니 '시그니처 그린' 카페도 있었다. 물론 청주의 예쁘고 분위기 좋은 카페라면 되게 다양하지만 거의 도시 변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변두리에 있는 만큼 그 크기도 굉장히 크고 아름다운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시그니처 그린 카페는 크기는 그냥 평범한 매장 크기에 도심 한가운데 번화가에 있다. 딱 가보면 느끼는 것은 새로 만들어진 카페? 깨끗하고 청아한 느낌이 드는 카페다. 그렇다 그렇다 시그니처 그린 카페는 생긴지 얼마 안된 카페같다. 그렇다 대학교 근처에 있다. 충북대 근처 카페는 대부분 프렌차이즈인데, 보통 동네 카페들이 많이 있었지만 코로나와 ..

청주 양꼬치 무한리필 청주시외버스터미널 맛집으로 유명한 숯불양다리구이! [내부링크]

1. 왜 양꼬치 무한리필 맛집이냐? 고급형 양꼬치도 있지 않느냐?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예전에 중국 유학을 갔던 적이 있습니다. 비용은 전액장학으로 다녀왔습니다. 가서 찐 열심히 공부했지만 중국에서 많은 아이템들과 아이디어 그리고 배울 것들을 배워왔었죠. 그중 저의 최애 음식은 양꼬치와 양다리였습니다. 매우 저렴해서 3천원 정도면 15개 정도 먹을 수 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칭따오 큰 병맥주가 한 500원했나? 물론 술을 자주 먹진 않고 자제했지만 그래도 가장 행복하고 즐거웠던 기억중 하나입니다. 한국에 와서 양꼬치는 무척 값이 비싸고, 그 맛도 상당히 현지화 되어서 중국에서 유학할 때 먹던 맛은 안나는 것 같았죠 근데 제가 찾은 이 맛집은 찐 중국에서 먹던 그 풍미가 느껴집니다. (물론 고수..

아몬드와 시금치의 배신 시금치, 아몬드의 하루섭취량을 넘기면 결석유발(옥살산은 요로결석의 원인) [내부링크]

1. 대 헬스의 시대가 열렸고 사람들은 양질의 단백질원을 찾고 있다.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의 꿀맛 정보는 다름 아닌 아몬드와 시금치입니다. 저는 제가 직접 먹고 알아보면서 알게 된 내용들을 쭉 정리합니다. 10년전 아니 5년전 까지만 해도 헬스나 운동은 아직까지 매니악하고 일반인들에게는 조금 이해가 안가는 취미였다면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취미로 하고 있습니다. 아마 미적기준이 기존과 좀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기 때문이고 사람들의 신장이나 신체비율 등이 서구화 되어서가 서양인들의 미적기준과 비슷해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저도 매일 하루도 안빠지고 아침과 저녁으로 운동을 하는데 보통 근력운동으로 자신 근육을 키우려면 단백질 공식이 있습니다. 자기가 원하는 몸무게의 x1.6 ~ 2g정..

냉방비 절약하는법 하계할인과 기타계절 전기요금 계산법 [내부링크]

1. 한전 전기요금의 오류와 잘못된 정보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여름철이라 전기요금이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이런 전기요금에서 저는 이상한 점을 하나 발견하게 됩니다. 허점이라고 해야하나? 아니면 전기세를 줄일 방법으로 쓰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정보 풀어보겠습니다! 일단 한전 전기요금 주택용 저압 고압 이런 정보는 여기 이전 글에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주택용 저압과 고압의 차이 1. 한전 전기요금 중 저압과 고압의 차이는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주택용 전기요금에서 구별되는 저압과 고압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압과 고압의 차이 citychipmunk.9loden.com 우리는 보통 모두 주택용 전력으로 저압을 사용..

오뚜기 통베이컨치즈피자 오뚜기 치즈크러스트와 함께 신제품 1+1할인(베이컨치즈, 치즈듬뿍피자) [내부링크]

1. 원픽 냉동식품 TOP5 안에 언제나 들어가는 냉동피자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리뷰 할 음식은 저번에 리뷰했던 오뚜기 냉동피자 신제품 치즈듬뿍 피자와 같이 할인 행사하고 있는 신제품 베이컨 치즈피자 입니다. 솔직히 다른 냉동식품이나 식품류는 타 제품이 더맛있는게 많은거 같지만 진라면이랑 오뚜기 냉동피자는 인정입니다. 신제품으로 치즈 크러스트피자랑 1+1 7990원에 홈플러스에서 판매 중입니다. 그래서 얼른 주워왔죠. 다른 리뷰보면 평가가 베이컨 치즈피자가 더 호평이고 치즈듬뿍이 별로였는데 오뚜기 치즈크러스트피자, 신제품 출시기념 1+1 행사로 구매 (오뚜기 치즈듬뿍피자) 1. 나도 인간이라 무조건 요리만 해먹진 않는다. 원픽 냉동식품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리뷰할 것은 냉동 음식중 ..

오뚜기 치즈크러스트피자, 신제품 출시기념 1+1 행사로 구매 (오뚜기 치즈듬뿍피자) [내부링크]

1. 나도 인간이라 무조건 요리만 해먹진 않는다. 원픽 냉동식품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리뷰할 것은 냉동 음식중 탑5 안에 들만한 냉동피자이고 그 냉동 피자 중에서 가장 원탑인 오뚜기 냉동피자 입니다. 신제품이 나왔고 홈플러스에서 다른 신제품인 베이컨 치즈 크러스트피자랑 1+1 7990원에 팔고 있는 오뚜기 치즈듬뿍 크러스트 피자를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리뷰보니... 치즈듬뿍 피자의 경우 별로 평가가 별로여서 그냥 베이컨 두개 살까 고민하다가 한번은 먹어봐야지 하고 구매했습니다만, 전 매우 만족스럽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2. 리뷰 시작 피자의 구성과 영양성분 오뚜기 냉동피자의 겉표지와 비슷하다. 솔직히 오뚜기 피자의 정사이즈인 2~3인용이다. 말이 2~3인용이지 혼자서 한판이다. 성인남자..

한전 전기요금 주택용 저압과 고압의 차이 [내부링크]

1. 한전 전기요금 중 저압과 고압의 차이는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주택용 전기요금에서 구별되는 저압과 고압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압과 고압의 차이는 공급 받는 방식에 차이가 있다는 점 외에는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대부분 주택용 저압 전기를 공급받고 있으며 큰 대단지 아파트에서만 고압을 공급받고 이를 분배합니다. 즉 우리는 고압을 신경 꺼도 된다는 것이죠. 2. 주택용 전기 저압 고압의 기준이 무엇인가? 제가 쓰는 전기를 살펴본다면 저는 컴퓨터로 작업을 많이 함에도 생활비를 무척 많이 아끼는 편이라 기타계절에는 100kw ~ 120kw를 쓰고 여름에는 틈틈히 에어컨을 켜서 이번에 역대급으로 많이 227kw라는 엄청난 수치가 나왔는데 전 에어컨을 하..

특허청 지식재산학사 학위취득제도 활용하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지상청 대기화학학사도 있어요!) [내부링크]

1. 헬조선이지만 잘 활용한다면 헬조선이 아닌 시대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소개해줄 생활꿀팁은 국가에서 무료로 운영하여 국민 누구나 학사 즉 대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는 학사제도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수십세기 아니 수천년 동안 이어온 한국인 중에 가장 교육과 복지 인프라가 잘된 세대가 바로 우리 세대입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무료 학사제도를 하시면 학사를 취득하는데 여기에 드는 비용은 제가 예상할때 총 다합쳐서 약 6만 정도 들 것 같습니다. 범용공동인증서 2년 등록 4400원 + 4400원 8800원 + 학점 1학점당 1천원 48학점 48000원 +학점은행제 등록시 서류 첨부비용 약 2000원 = 58800원 약 6만원 정도 소요 해서 학사 취득 - 학사의 경우 고졸이나 전문대졸..

삼성페이로 버스타기! 삼성페이 후불교통카드 사용법(이제는 폰만 들고 다니자) [내부링크]

1. '프로분실러'의 카드 분실 횟수는 연간 6~7회 솔직히 카드를 들고 다니는데 부담스러울 정도로 나는 카드를 자주 분실한다.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는데 이것도 비슷한 이치이다. 아주 통째로 다잃어버려서 그렇다. 그렇다 그렇다 신분증은 집에 처박아두고 거의 절대 안들고 다닌다. 카드는 그래도 돈을 써야 하니 들고 다녔었는데 최근 분실을 너무 많이하다 보니 삼성페이에 등록해두고 안가고 다녔지만 버스를 타려면 교통카드가 필요해서 들고 다녔다. 그래도 1~2달에 한번씩 잃어버렸다. 잃어버리는 이유는 거의 비슷한데 주머니에 넣어놓고 다니다가 다른 물건을 꺼내는 상황에 거기에 붙어서 떨어지거나 같이 빠져나온 경우이다. 얼마전에도 카드를 분실해서 매우 짜증이 났었다. 그러던 중 쓰고 있는 삼성페이에 교통카드 등록..

오늘은 77주년 광복절 그리고 광복절 특사 [내부링크]

1. 오늘은 8월 15일 광복절이다 광복절이란? 오늘은 8월 15일 공휴일이고 광복절이다. 보통 사람들이 경우 빨간날 이라고 부르는 공휴일이다. 일본제국주의가 패망하고 1945년 8월 15일 대한민국이 일본으로 부터 광복을 이루어냈던 날이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광복은 대한민국임시정부가 추진 중이던 진공작전의 직전에 일제가 핵폭탄을 맞고 항복하는 바람에 직접적인 군사행위가 없어 안타깝게도 외세에 의해서 이루어졌다. 이러한 한국광복군이 실시하려던 서울 진공작전이 수행 되었다면 일단 종전 후 협상테이블에서 영향을 미칠 수 있었으나 그러지 못했다는 것이 정설이다. 이때 무산된 후 김구 주석이 "수년간 참전을 준비한 것도 다 허사가 됐다"며 한탄했고 싸워서 얻은 것이 아닌 그 대가로 해방 후의 가시밭길을 예감 했..

드론 1종과 드론 4종 면허 차이와 면허 취득방법(농사용 드론,촬영용 드론, 입문용 드론) [내부링크]

1. 요즘 드론면허란...? 요즘 AI와 인공지능 그리고 기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물론 한때 붐이던 코딩과 드론에 대한 열기는 많이 사그라든 편인 것 같다. 마치 공무원 시험에 대한 열기에 사그라 든 것과 같게 보고 있다. 막연하게 돈이 된다고 뛰어들거나 사람들이 몰리면 이것이 사회에 과잉공급 되고 그만큼 대우나 처우가 낮아지거나 개선됨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과 같은 시장이치 인 것 같다. 잡소리는 이쯤 하고 일단 드론 면허 취득과 드론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 내가 알아보고 알아본 것에 대해서 정보를 정리하고 전달하고자 한다. 2. 드론 면허의 종류 활용 드론 면허에 대한 법안은 다음과 같다. 가장 낮은 것이 4종이고 가장 높은 것이 1종이다. 여기서 1종은 25kg을 초과하는 매우 큰 드론을 말하..

최고의 요리비결 초간단 무생채 새콤달콤 무생채 맛있게 담는법(백종원 무생채) [내부링크]

1. 나에게 요리란, 그리고 요리를 하게 된 이유 저는 요리를 상당히 오래했었습니다. 어릴적 부모님이 너희 때는 남자가 밥을 할 수도 있다 하시면서 카드를 주시고 저녁 요리를 하도록 시장에서 장보는 것부터 요리하는 것 까지 스스로 익히게 하셨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상당히 오랜시간 요리를 해왔고,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네가지 요리 중 한번 이상 먹어본 것은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어릴적부터 손재주가 있어서 과학만들기 대회나 미술대회에서 상을 많이 받았지만 가족들이 원하는 장래희망은 그런 쪽이 아니였기에 죽어버린 재능이 되었고. 그나마 있는 손재주를 살리게 된 것이 요리인 것 같습니다. 이 요리라는 손재주로 요리를 많이 만들어서 요리사라는 돈벌이보단 그냥 가까운 ..

금연 500일 차의 금연 방법과 금연 후 신체변화 [내부링크]

1. 금연은 왜 해야하는가? 500일차에 느끼는 금연의 효과는?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쓸 글은 금연 500일차 인 제가 금연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로 금연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일단 뭐 금연을 하면 몸에 좋다고 하는데 솔직히 숨쉬기가 아주 조금 편해진 것과 목이 텁텁하고 입과 몸에서 담배 쩐내 안나는 것 외에는 진짜로 별로 좋아진 것은 못느끼겠습니다. 다만 금연을 하면 좋아지는 것은 정신력과 마인드가 가장 극적인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실상은 폐는 한번 망가지면 회복이 안된다고 합니다. 결국 계속 나빠지는 일만 있는 것인데 금연을 한다고 해서 나빠지는 것이 멈추는 것이지 이미 쌓인 타르 덩어리들은 빠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긴급 수정 https://m.blog.naver...

술을 끊다. 100일차! 금주하는 방법과 금주 효과에 대해서 [내부링크]

1. 금욕적인 삶의 어려움과 자기통제력의 한계치 금욕적인 생활은 매우 힘들다. 내가 느끼기고 생각하기에 인간의 욕구는 무한하지만 이를 제한하는 능력은 한계와 그것을 수치화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걸 보통 자기통제능력이라고 하는데 인내심, 자기통제, 억제력, 정신력이라고 부르는데 어떤 학자나 사람들은 이를 수치화하여 대입하기도 한다. 이는 보이진 않고 이를 객관적으로 만들기 어려워서 그렇지 나도 있다고 느낀다. 2. 그렇다면 우린 왜 음주를 하는가? 솔직히 술에 취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현재 삶이 매우 고단하거나 정신적으로 힘들다는 것이고 취함으로써 일종의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마취를 한다고 본다.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으니까. 이해한다? 아니 인정한다 나도 그랬고 당신도 지금 그런거 같다. 술이..

특허청 지식재산학학사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수강신청 방법과 후기(전액무료로 학사 취득) [내부링크]

1. 나에게 혹은 다른 이들에게 지식재산학이 필요한 이유와 활용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특허청 지식재산학 어느새 수강신청일이 다가왔습니다. 저번학기에 뒤늦게 알아서 4과목 밖에 못들었지만 이 학기부터 제대로 전공필수과정을 들으려고 합니다. 솔직히 기대이상의 수준과 양질의 교육 임을 알고 많이 놀라기도 했습니다. 수업이 되게 어려운 과목도 있구요. 특허법이나 특허를 등록하는 방법 그리고 각종 저작권법 디자인법 등 다양한 법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어요. 특히 지식재산학은 기존 인문,과학, 사회,예술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만들어지는 콘텐츠와 정보 자료들을 잘 활용하고 이것을 외부의 공격 혹은 도둑질에 대한 방어를 할 수 있는 법적 지식을 가지는 것 같아요! 마냥 법인이나 변호사에게 다 맞길 순 없으니 대처..

위안부의 날이 아닌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내부링크]

1. 오늘은 무슨 날? 위안부의 날? 오늘 추적추적 새벽에 비가 많이 내리다가 아침에 그쳤다. 생각해보니 오늘은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이다. 간단하게 위안부의 날이라고 하면 뭔가 어감이 이상한 느낌이고 기림의 날이라고 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2017년 12월 '일제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보호 지원 및 기념사업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 통과되며 이전에는 민간에서 진행하던 이 날이 국가 기념일이 되었다. 2. 왜 8월 14일인가? 왜 8월 14일이냐 하면 광복절이 8월 15일이여서 그전날 하는 것인가? 라는 의문이 생긴다. 하지만 그런것이 아니라 8월 14일은 위안부 피해자인 김학순(1924~1997) 할머니가 처음으로 피해사실을 증언한 날을 기점으로 한다. 이러한 증언을 통해..

다이소 뽁뽁이! 단열재로 원룸 냉방비. 난방비 절약법(전기요금 가스요금이 30%줄어 듭니다) [내부링크]

1.냉방비/ 난방비를 아껴야 하는 이유! 예전부터 자취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적으로 나가는 생활비를 확연하게 줄이는 것이였다. 사람들은 소위 그중에서 식비를 가장 극단적으로 줄이지만 기온이나 전기 등 에너지에서 나가는 비용을 줄이는 방법이 우선되어야한다. 예전에 집에서 살때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서 겨울이 오기전에 단열시트(뽁뽁이)랑 문틈막이(털로 된 긴 것)로 큰 효과를 보기도 했었다. 이사오면서 다 그냥 두고 왔지만.... 지금 8월 여름이지만 이는 여름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한번 붙이면 거진 2년은 가는듯? 밖은 무더위지만 집 안은 에어컨을 틀어서 시원하게 유지하기 때문이다. 창문을 통해서 온도가 매우 많이 빠져나간다. 2. 단열시트지의 가격과 붙이는 법! 일단 행동하기 전에 붙이 창문의 크기를 ..

홈플러스 당당치킨 시간과 가격 리뷰(성안길 홈플러스 당당치킨 기준 다른 곳도 동일) [내부링크]

1. 2만원도 잘 안먹었는데 3만원 치킨이라니...ㅠ 메이트 치킨을 먹어본 것은 어디 모임 같은 곳에서나? 늘 가성비만 따졌던거 같다. 솔직히 질보다 양! 질도 별차이 없는거같았음. 요즘같은 치킨 값 3만원 시대 투마리 치킨도 덩달아 가격이 오르기 시작했다. 그러다 6990원이라는 당당 치킨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호오... 리뷰나 유튜브 이런 곳에 찾아봐도 뭐 다 맛있다고 호평이기도 했고 2. 유튜브와 블로그에 도배된 당당치킨? 정체가 뭘까? 그래서 사러갔다! 집에서 걸어서 20분 거리 정도에 홈플러스가 있다. 마트를 잘 둘러 보면 에스컬레이터나 이렇게 광고판같은 곳에 두마리 후라이드 치킨이 떡하니 걸려있다. 문제가 된다면 하루에 40명 한정인데 너무 많은 물량을 풀어버린다면 기업 입장에선 사람들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