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chango의 등록된 링크

 datachang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땀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무한증, 다한증, 땀의 색깔) [내부링크]

지난 시간까지 소변의 색, 눈동자의 색에 이어 입술의 색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체온 조절을 위해 피부의 땀샘에서 분비하는 액체, 땀으로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정상적인 사람은 하루 250~900mL가량의 땀을 흘린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만약 비정상적으로 많은 땀을 흘린다거나 땀을 흘리지 않는 사람은 체온을 조절하고 노폐물과 피부 이물질을 배출하는 신체해독 기능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배출되는 땀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거나 맑고 투명하지 않고 특정한 색깔을 띠고 있는 것도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징조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건강상태의 이상을 미리 눈치챌 수 있는 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한증 다한증은 비..

간에 좋은 구기자의 어원과 효능, 섭취방법 [내부링크]

구기자∙枸杞子∙Goji Berry 소개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언급되기도 한다는 구기자는 북반구 온대와 아열대 지방에서 자생하는 가짓과에 속하는 낙엽성 활엽관목인 구기자나무의 열매입니다. 나무의 높이는 보통 1~2m 정도이지만 큰 것은 4m까지 자라며, 7~8월 한여름에 꽃이 펴서 늦여름에 꽃이 지면서 열매가 자랍니다. 구기자의 원산지는 중국, 한국, 일본 등 동아시아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도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아시아 전역에 넓게 분포되어 생장하는 식물입니다. 특히 중국에서 5,000년 전부터 재배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청양 구기자가 가장 유명한 편입니다. 중국의 고대 의학서인 본초강목에 구기자에 대한 기록이 처음 등장합니다..

1형, 2형 당뇨병의 차이와 당뇨 의심 초기 증상들 [내부링크]

당뇨병은 혈당 조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질병 그 자체보다 당뇨병으로 인한 각종 합병증이 더욱 무서운 질병입니다. 오늘은 당뇨병을 의심해볼만한 초기 증상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당뇨병이란 당뇨병이란 체내 인슐린의 부족 또는 인슐린 작용 부전으로 인해 혈액내 혈당수치가 상승하여 발생하는 대사성 질환을 말합니다. 여기서 인슐린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의 한 종류입니다. 당뇨병은 크게 1형 당뇨병과 2형 당뇨병으로 구분됩니다. 1형 당뇨병 췌장에서 인슐린을 분비하는 베타세포가 파괴되어 인슐린이 충분히 분비되지 않는 경우 대게 어린이나 청소년에게서 발생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병 우리나라 당뇨병 전체의 2% 미만의 적은 비중 인슐린 생..

입술 색깔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내부링크]

일전에 소변의 색과 눈동자의 색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써보았습니다. 오늘은 외견만으로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인 입술의 색으로 각종 질병이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입술 색깔의 특정 변화는 근본적인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술의 색과 모양은 때때로 사람의 건강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지만 특정 상태의 절대적인 지표는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다음은 입술의 색과 모양이 다양한 질병에서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관찰한 몇 가지 일반적인 내용입니다. 하얀 입술 입술 색이 하얗게 되는 이유는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수축되거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우선 빈혈이나 백혈병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토피나..

코막힘. 원인과 증상, 코막힘을 예방하는 방법과 치료・관리법 [내부링크]

코막힘은 코 내부의 염증이나 부종 등으로 인해 공기가 원활하게 통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코막힘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매우 불편한 증상이며, 심할 경우 호흡곤란이나 수면장애 등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코막힘의 원인, 증상, 코막힘의 예방법, 해결법 등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막힘의 원인이 되는 각종 질병들에 대한 것을 추후에 따로 하나씩 정리해 보겠습니다. 코막힘의 원인 코막힘에는 아래와 같은 원인이 있습니다. 원인 내용 알레르기 반응 꽃가루, 먼지, 진드기나 곰팡이 등 알레르기성 물질의 호흡기 접촉으로 인해 발생 비염 알레르기나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코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 부비동염 보통 축농증이라고 말하는 부비동염은 부비동 내부에 염증이 생겨 부종이 일어나는 경..

눈 색깔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내부링크]

일전에 소변의 색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써보았습니다. 외견만으로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소변의 색 외에도 몇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 눈동자의 색깔로 각종 질병이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눈은 영혼의 창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눈의 색, 모양 및 상태는 다양한 건강 상태의 징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눈의 색깔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눈 상태와 관련된 일반적인 증상을 식별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흰자위가 노란색일때 보통 황달이라고 말하는 증상으로, 눈 흰자위가 노랗게 변하는 것은 간염이나 간경화와 같은 간 질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간은 빌리루빈을 처리할 수 없어 몸에 ..

양배추의 역사, 영양소, 효능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한 양배추는 많은 영양소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식물입니다. 양배추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양배추의 건강상의 이점과 함께 섭취하는 방법, 주의사항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에 관한 간략한 소개 양배추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재배되고 섭취되는 식물 중 하나로, 지중해 연안을 원산지고 하며, 이름 그대로 서양의 배추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양의 배추라는 이름 그대로 김치, 쌈, 국 등 식탁에서는 배추와 비슷한 형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두꺼운 잎이 공처럼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 형태로, 자주색 양배추가 있기는 하지만 매끈하고 단단한 녹색의 구형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영어로는 Ca..

호두의 역사, 효능, 영양소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호두는 우리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견과류 중의 하나입니다. 국내산으로 구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견과류이기도 하고 수입산도 가격대가 꽤나 비싼 편이라 따로 구입하기는 쉽지 않고 보통 다른 형태로 가공된 것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두는 맛과 영양성을 갖춘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우리 건강에 유익하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호두에 대한 이런저런 정보와 효두의 효능 그리고 많이 먹었을 경우의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두는 그 생김새가 '뇌'와 닮았다는 것 때문에 두뇌 활동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호두는 ..

폭염과 온열질환, 더운 여름 왜 위험한가? [내부링크]

최근 5년간 우리나라에서는 온열질환으로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가 1만 명을 넘어섰고, 그중 사망자만 100여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러한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의 증가는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자료에 따르면 2004년부터 2018년까지 미 전역에서는 연간 700명 이상이 온열질환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많은 연구자들은 이러한 기후 변화로 인한 폭염은 더욱 심각해질 전망이며 그로 인한 사망자 수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흔히 온열질환이라고 하면 열사병 정도를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폭염으로 인한 위험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2022년 ..

비타민의 모든 것 (종류, 기능, 결핍증과 과잉증, 그리고 비타민을 많이 함유한 식품들) [내부링크]

TV의 관찰 예능을 보면 식탁이나 주방 한쪽에 영양제나 건강보조식품을 줄지어 늘어놓고는 하루에 한 움큼씩을 먹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약들약(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채널의 경우 140만 구독자에게 일주일에 한편씩 영양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등록하는데 콘텐츠당 일평균 2~3만 회 정도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건강식품과 영양제 전성시대인 것 같습니다.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확신이 부족해서인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 만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간편함 때문인지,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과 안전에 돈을 아끼지 않는 가치소비문화의 확산 때문인지 알 수는 없으나, 분명한 것은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일정 수준 정도의 지식과 이해는 필요한 시대인 듯하다는 것입니다. 오..

다크서클의 원인과 완화법, 치료법,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는 얼굴에 피로가 덕지덕지 묻어나는 사람들을 보면 다크서클이 무르팍까지 내려왔다고들 합니다. 또한 눈가가 거뭇거뭇한 사람들을 보면 잠을 못 잔 건 아닌지 묻기도 하고, 뭔가 큰 걱정거리가 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크서클은 정신적·육체적 피로의 대명사이기도 하면서 사람의 첫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이기도합니다. 다크서클은 피로와 같은 환경적 요인으로 발생할 수도 있지만 선천적으로 짙고 넓은 다크서클을 타고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다크서클이 왜 생기는지,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과 마사지 방법 등 다크서클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서클(Dark Circle)이란? 다크서클, 영어로도 Dark Circle이라고 부르는 이 증상은 우리말로는 '눈 그늘'이라고 하고 영..

기억력이 좋아지는 방법, 기억술과 기억력에 좋은 음식 정리 [내부링크]

기억력을 주관하는 뇌 역시 우리 몸의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근육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이 쓸수록 더 좋아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오늘은 우리 몸의 근육을 강하고 보기 좋게 단련시키는 것과 같은 노력으로 기억력을 좋아지게 할 수 있는 연습방법이나 생활 습관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기억술 • 記憶術 • Mnemonic 일반적인 신체단련과 같은 방식으로 뇌 근육을 단련시킨다는 것이 모든 기억력 향상 방법의 기초 개념입니다. 이에 기초하여 예로부터 다양한 관리법과 운동법이 전해 내려왔고 현대 의학에서도 많은 이론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기억술이란 정보를 장기 기억에 저장할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많은 내용을 기억하기 위한 일련의 체계적인 기술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반복'이라는 것..

입안이 바짝바짝 마른다는 구강건조증 [내부링크]

구강건조증은 말 그대로 입 안이 건조해지는 증상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 몸에서 수분 섭취를 요구하는 증상인 갈증(목 마름)과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초기엔 밤시간에 나타나기 시작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일과 중에도 입안이 바짝바짝 마르고 건조해지면서 심할 경우 호흡도 힘들게 느껴질 정도의 증상을 보여줍니다. 오늘은 이러한 구강건조증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 등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구강건조증이란? 건강한 성인은 하루에 1~1.5리터의 침이 분비되는데, 이보다 적은 양의 침이 나오면 입이 마른다고 느끼게 됩니다. 구강건조증은 입 안에 침샘에서 정상보다 적은 양의 침이 분비되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입안이 급격하게 건조해지면서, 삼키거나 말을 하기가 어렵고, 입안이 따갑거나 조이는 듯한 느낌을 ..

소변 색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내부링크]

우리는 노란색 소변을 보면 무리를 했나? 좀 피곤한 모양이네…라고 생각을 하고, 검붉은색 혈변이 보이면 바로 요로결석인가 하는 생각에 병원을 찾습니다. 이렇듯 소변의 색은 우리 몸의 현재 상태를 가장 빠르게 알려주는 징후 중의 하나라고 하겠습니다. 소변의 색은 적절한 수분 공급을 나타내는 옅은 노란색부터, 오래된 적혈구의 존재를 나타낼 가능성이 있는 갈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으로 신호를 보내줍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 몸이 소변이 색을 통해서 보여주는 건강 상태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 많게는 십여차례 소변을 보지만 자각할만한 건강의 이상증세가 없는 경우 소변의 색깔에 집중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사실, 소변의 색깔은 우리 몸의 수분 수준과 전반적인 건강에 관한 많은 정보를 제..

손목건초염의 이해 : 원인, 증상 그리고 진단 및 치료 [내부링크]

손목힘줄윤활막염, 또는 드꿰르벵 병이라고도 불리는 손목 건초염은 손목의 힘줄과 보호막에 염증이 생길 때 발생하는 꽤나 고통스러운 질환입니다. 손목건초염에 걸리면 찢어지는 듯한 통증, 손가락과 손목 저림, 부기 등으로 손목을 움직이기 어려운 상태가 지속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통스러운 손목건초염의 증상, 원인, 진단 및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목건초염의 이해 손목건초염은 손목 주위의 건초를 포함한 조직의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여기서 건초란 손목에서 엄지손가락으로 이어지는 2개의 힘줄인 장무지외전근과 단무지신근을 싸고 있는 얇은 막을 말합니다. 손목건초염이란 손을 과도하게 사용함으로써 이 2개의 힘줄과 건초 사이의 마찰로 인해 발생되는 염증성 질환을 말합니다. 달리 드꿰르벵..

말초 신경병증의 원인, 증상, 진단, 치료 및 완화 방법 [내부링크]

말초신경병증은 중추 신경계에서 신체의 나머지 부분으로 신호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말초 신경의 손상으로 무감각, 따끔 거림, 쇠약 및 영향을 받는 부위의 통증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말초신경병증은 당뇨병, 감염, 독소 노출, 부상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말초신경병증의 원인, 증상, 진단, 치료, 완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초신경병증의 원인 및 증상 수면에 문제가 있을 시에는 깊은 잠을 방해하고, 수면의 질을 저하시켜 일상생활을 피곤하게 만들기도 하는 말초 신경병증은 뇌와 척수에서 뻗어 나와 몸통, 팔, 다리로 가는 말초신경이 여러가지 원인으로 손상을 받아서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말초신경병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당뇨병으로, 시간이..

손목터널증후군의 이해: 원인, 증상, 진단 및 치료 [내부링크]

손목 터널 증후군(CTS)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손목을 지나는 정중신경이 눌려 통증, 저림, 따끔거림, 손과 손가락의 쇠약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CTS는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여성과 반복적인 손 움직임이 수반되는 직업이나 취미가 있는 사람들에게 더 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CTS의 원인과 증상, 자가진단, 병원에서의 진단,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을 지나는 정중신경이 눌려 발생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손 움직임: 타이핑, 악기 연주 또는 진동 도구 사용과 같이 반복적인 손 움직임을 포함하는 직업이나 취미는 정중 신경에 압력..

마늘의 효능과 조리법 소개 [내부링크]

마늘은 양파, 샬롯, 골파 등과 함께 알리움(Allium) 계열의 식물입니다. 매운맛과 알싸한 향으로 꺼려하는 사람도 많지만 그 이상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러 성분으로 많은 지역에서 식재료로 널리 사용됩니다. 오늘은 마늘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와 마늘섭취의 장점, 그리고 마늘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등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마늘을 소개합니다. 마늘은 중앙아시아가 원산지로 수천 년 전부터 먹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길고 편평한 잎과 낱개로 쪼개지는 마늘쪽으로 구성된 구근으로 구성된 구근 식물입니다. 각 마늘쪽은 사용하기 전에 제거해야 하는 얇은 피막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마늘은 수세기 동안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현대 연구를 통해 마늘의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확인되었습니다...

양파의 효능과 조리법 [내부링크]

양파는 마늘, 샬롯, 부추를 포함하는 부추과에 속하는 야채의 일종입니다. 지역에 따라 다양한 크기와 모양, 그리고 색상을 가진 양파는 전 세계의 모든 나라에서든 두루두루 사용되는 인기 있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양파의 효능과 양파를 이용한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 양파의 종류 양파의 가장 전형적인 모양은 노란색, 빨간색 및 흰색 양파이며 각각 고유한 향과 질감이 있습니다. 노란 양파는 가장 다재다능하고 요리에 널리 사용되는 반면 적 양파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 때문에 샐러드와 샌드위치에 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그리고 흰 양파는 노란 양파보다는 순하며 멕시코 요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양파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주방에서 애용되는 식재료인 이유는 당연히 맛있기 때문입니다. 양파..

당근의 효능 [내부링크]

당근은 영양과 건강상의 이점이 가득한 뿌리채소입니다. 당근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A는 건강한 시력, 피부 및 면역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 당근섭취의 장점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외에도 섬유질, 칼륨, 비타민 K1, 루테인 및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당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력 개선 : 당근은 시력을 개선하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필수적이며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노화와 관련된 황반 변성과 백내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소화 : 당근의 섬유질은 건강한 소화와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성 질환의 위험 : 감소..

세드릭과 이사벨라 [내부링크]

옛날 옛적에 아주 먼 왕국에 세드릭 경이라는 젊은 기사가 살았어요. 세드릭은 용감하고 친절하며 왕에 대한 변함없는 충성심으로 유명했죠. 어느 날 왕이 그를 성으로 소환하여 특별한 임무를 내렸어요. 이웃 왕국의 공주 이사벨라 공주가 사나운 용에게 납치당했으니, 왕은 세드릭 경에게 그녀를 구출해 달라고 부탁했어요. 세드릭 경은 임무를 수락하고 여정을 떠났어요. 숲을 지나고 산을 넘고 강을 건너 용의 은신처에 도착할 때까지 멈추지 않았어요. 그리고 검을 손에 들고 용과 맞서 싸워서 용을 물리쳤어요. 이사벨라 공주는 자유를 얻은 것에 기뻐하며 세드릭 경의 용기에 감사를 표했어요. 두 사람은 공주의 왕국으로 돌아가는 길에 함께 이야기하고 웃으며 꿈과 희망을 나눴어요. 그들은 서로가 운명임을 깨닫고 사랑에 빠졌어요..

비파괴 검사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 정리 [내부링크]

비파괴 검사는 재료나 부품 등의 결함을 파괴하지 않고 검사하는 기술입니다. 즉, 부품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부품의 결함을 파악하고 대처하는데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여기서는 비파괴 검사의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파괴 검사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비파괴 검사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시각 검사로, 눈으로 볼 수 있는 결함을 찾는 검사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자기 입자 검사로, 자기장을 이용하여 부품의 결함을 찾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는 초음파 검사로, 초음파를 이용하여 부품의 결함을 찾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엑스레이 검사로, 엑스레이를 이용하여 부품의 결함을 찾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각 검사 방법은 부품의 종류와 결함의 종..

숲 속 친구들 이야기 [내부링크]

옛날 옛적, 머나먼 숲에 레미라는 토끼와 팀이라는 거북이가 살고 있었습니다. 레미는 빠르기로 유명했고 팀은 느리지만 꾸준함과 끈기로 유명했습니다. 서로 다른 장점을 가진 두 동물은 좋은 친구였으며 종종 함께 놀고 숲을 탐험했습니다. 레미와 팀이 숲 속 탐험을 하던 어느 날, 그들은 꽤나 깊고 넓은 강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물살이 빠르고 폭이 넓어서 그들이 스스로 건널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때 강 건너편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큰 소리가 들렸습니다. 건너편을 보니 펠릭스라는 여우가 강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것이었습니다. 레미와 팀은 그를 도와야 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반대편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발을 동동 구르며 안타까워했습니다. 바로 그때 그들은 예전에 사귀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