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domhopehappiness22930의 등록된 링크

 freedomhopehappiness229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5건입니다.

글래스모피즘으로 유리효과 강조해보기 [내부링크]

포토샵 글래스모피즘 효과 포토샵으로 '글래스모피즘' 효과 연습을 했어요. 반투명 유리 느낌이 나는 투명한 효과라 밑 배경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떤 도형을 활용하는지, 배치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에서는 중간 메인 도형 전체를 클리핑 마스크로 적용시켰다면 다른 버전으로 좌측은 동일한 레이어를 반만 복사한 뒤 블러처리를 주어서 텍스트를 좀 더 강조했습니다. 이때 선택툴로 지정하여 블러처리를 해주어야 경계선 부분에는 블러처리가 들어가지 않아 깔끔하게 적용됩니다. '스위스, 낭만의 도시'에서 텍스트로는 낭만을 강조했고, 이미지로는 스위스를 강조해 나라명이 강하지 않아도 시선을 유도할 수 있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카드사 이미지, 포스터에서 단순하지만 심심하지 않게 제작할 ..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뉴트로 배너 만들기 [내부링크]

온라인 이커머스에서 일하다 보면 각 카테고리마다 반복되는 대표 시즌이 있다. 의류업에 종사할 때 각 플랫폼의 빅세일 기간마다 온 힘을 쏟아부어 프로모션을 열기도 하지만 대표적으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한국 여러 쇼핑몰에서도 대형 행사를 기획하기도 한다. 그럴 때 사용해 볼 배너를 제작해 보았고, 뉴시즌+레트로를 합친 '뉴트로' 배너를 제작해 보았다.

가로 영상을 세로로 변경하고 싶다면? 시퀀스 자동 리프레임 [내부링크]

오늘도 유익한 강의를 알려주신 존코바님! 프리미어로 영상을 제작하고 나서 어? 이거 쇼츠나 릴스로도 올리고 싶은데? 할 때가 있다. 그런데 보통 영상이 가로 형태라면 릴스나 쇼츠와 같은 숏폼 형태는 세로가 많다. 그럴 때 가로 영상을 그냥 올리는 것보다 프리미어 프로에서 간편하게 세로 비율로 수정하는 방법이 있다! [시퀀스 자동 리프레임 기능 사용 방법] 프리미어 프로로 타임라인에서 가로형태의 영상 편집을 마무리했다. 그..런...데.. 세로형태로 변경을 하고 싶다면?? 프로젝트 패널로 이동 후 타임라인에서 만든 시퀀스를 선택 - 우클릭 - 시퀀스 자동 리프레임 클릭 *Auto Reframe Sequence... 9:16 비율로 만들기(Create) 클릭 가로형태의 영상이 새로운 세로형태의 시퀀스로 추가..

[프리미어 프로 기초] 소스패널에서 컷 편집하는 방법 [내부링크]

클래스101 존코바 선생님의 영상편집 기초편을 듣고 유용한 부분을 기억하고자 포스탕한다. 영상편집을 하다 보면 원본 영상 소스를 타임라인으로 옮겨서 컨편집을 하지만 소스가 많을 경우 타임라인이 지저분해질 수도 있고 가져와서 편집하고 위치를 수정하고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소스패널에서 직접 편집 후 이동하는 방법이 있다. [소스패널에서 컷편집 후 타임라인으로 옮기는 방법] 프로젝트 패널에서 타임라인으로 가져올 동영상을 더블 클릭한다. 프로젝트 패널에서 더블 클릭한 영상이 '소스'패널로 보인다. *패널이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다면 마우스로 화면을 스크롤해서 늘려주면 된다. 인디케이터를 이동해서 편집 시작점을 찾은 뒤 { 클릭 *Mark in 인디케티어 이동 후 } 종료 표시점 클릭 *Mark out '{'..

프리미어 자동 리믹스|영상 길이에 맞게 자동으로 편집하기 [내부링크]

존코바 영상편집 기초 강의를 듣고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기능인 것 같아 포스팅하려고 한다. 영상편집을 배운지 보름정도 되었고 우연히 유튜브로 존코바의 모션그래픽 영상을 보고 클래스101 강의까지 듣게 되었다. 굉장히 세련된 디자인을 하셔서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항상 보게되는 존코바님ㅎㅎ [프리미어 오디오 자동 리믹스 하는 방법] 영상을 최종적으로 편집하고나면 내가 사용하려는 오디오의 길이가 영상 길이보다 긴 경우가 있다. 영상이 끝나고 오디오의 볼륨을 점점 줄여져도 좋지만 뭔가 확실하게 끝내고 싶다면 사운드 자체의 길이를 영상과 맞춰주는 것이 좋다. 존코바 강의를 듣기전에는 영상편집 후 길이에 맞는 오디오를 찾았다면 이번에 들었던 리믹스 기능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사운드 길이를 조정하면되니 유용하게 사용할 ..

포토샵 믹서브러시를 활용한 전시회 포스터 [내부링크]

Photoshop - Mixer Brush 포토샵에서 많이 사용하는 툴 중 하나는 '브러시'다. 컨셉아트 배너를 제작할 때는 레이어마스크 적용 후 불필요하거나 나중에 수정작업이 필요한 이미지를 편집할 때 많이 썼고, 간단한 그림자 작업부터 자유로운 붓 느낌의 디자인을 할 때도 자주 사용했다. 그럼에도 믹서브러시는 포토샵을 배우고 사용하는 기간을 합쳐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는 툴이었다. 단순하게 동그라미를 만들어서 그라데이션을 주고 믹서브러시로 복사 후 원하는 스타일로 그려주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작업이라 재미있게 포스터 제작을 해보았다. 포스터 배경은 그라데이션으로 깔아주었다. 존코바 선생님의 강의에서 알려주신대로 블랙 컬러로 먼저 세팅한 후 믹서브러시의 도형이 끝난 뒤 컬러에 맞춰서 배경색상으로..

클리핑 마스크로 만드는 간단한 의류 배너 [내부링크]

포토샵은 선택과 편집 프로그램이라고도 한다 이번에는 텍스트와 클리핑 마스크를 활용해서 간단하지만 멋있어 보이는 배너 제작을 연습했다. 레퍼런스는 클래스 101에 있는 존코바 선생님의 배너이미지를 참고해서 언스플래쉬에서 무료 이미지를 찾아서 제작해 보았다. 처음에는 좌측의 가을 무드가 느껴지는 배너를 만들고자 했지만, 인물 배경 컬러와 배너 전체 색상이 비슷해서 FLOWER라는 글자가 잘 보이지 않아서 우측 배너로 최종적으로 수정했다. 텍스트를 쓰고 인물 사진을 추가한 뒤 클리핑 마스크만 적용해 준다면 80%는 완료되었다고해도 무방하다. 배너 양쪽에는 더미 텍스트로 디자인처럼 의미없는 글자를 넣어주었다. 의류 브랜드에 사용할 배너라면 브랜드명과 프로모션명을 써줘도 되겠다. 참고로 텍스트 글자에 인물 얼굴이..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웹 배너 제작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제작하는 셀프 배너] 요즘 포토샵 공부로 타이포 그래픽에 대해 배우고 있다. 이전에 무심코 사용했었던 텍스트가 배울수록 알아갈수록 더 어려워지는 느낌.. 텍스트 사이의 간격과 하나의 작업물에 2-3개 이상 다른 글꼴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과 상업적 목적에 따라 무료, 유료 폰트가 다양하는 것 등 신경 써야 할 일들이 매우 많다는 것 무료 이미지를 배포하는 픽사베이나 언스플래시 등에서 배너에 사용할 샐러드 사진을 여러 가지 찾아준다. 나는 초반에 귀찮아서 눈에 보이는 선착순 이미지로 했더니 오히려 수정하면서 시간이 배로 걸렸다ㅜㅜ 그래도 한가지 다행인 건 여러 가지 이미지를 추출했지만 전부 비슷한 채도와 명도의 이미지를 골랐다는 거 아니었으면 사진마다 색감을 다 바꿔줘야 할판이다 맛있..

포토샵 브러시 모양 안보이고 '+'로 보일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을 사용하다 보면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툴 중 하나인 브러시 도구가 있다. 기본적으로 브러시 모양을 줄이고 키우는 단축키로 키보드 [ ]를 사용한다. 사진처럼 ㅇ 모양이나, 다른 브러시 모양이 있을 경우 브러시 모양에 해당하는 모양으로 보이게 되는데 간혹 '+' 모양으로 보일때가 있다. 브러시 크기를 키워도 줄여도 어느 정도 커졌는지 브러시를 칠해야만 알 수 있어서 정말 불편한 상황이다. 그럴때 키보드의 'caps lock'을 눌러주면 된다. (맥 키보드는 한/A로 되어있다.) caps lock으로 간단하게 해결완료! 브러시가 다시 크기를 가늠할 수 있게 브러시 모양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다.

클래스101 제이슨 포토샵 강좌 완강 후기 [내부링크]

[클래스101]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세상 포토샵 판타지 아트 -제이슨과 함께, 포토샵으로 만드는 나만의 판타지 세상 클래스101에서 수강 가능한 제이슨 선생님의 포토샵 강좌 두 가지 모두 수강 완료 후 작성하는 후기:-) 처음에는 웹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 실무에 도움이 되는 배너물을 배워볼까, 썸네일이나 다른 실무에 필요한 제작을 배워볼까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당시에는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하느라 무조건 재미있고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수업으로 찾기로 결정했다. 왜냐.. 그래야 내가 퇴근하고 집에서 컴퓨터를 켜기 때문이지 ^__^ 클래스101 안에서도 많은 디자인 강의가 있다. 그 중 제이슨 선생님의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그냥 너무너무너무너무 재미있어 보여서다 ㅋㅋㅋ 아니 포토샵으로 이게 가능하다고? 내가..

에스파 윈터 반실사 드로잉 팬아트 [내부링크]

에스파 윈터 반실사 일러스트 드로잉 과정을 소개해요 사실 몇 달 전에 그린 그림이지만 현생에 바빠 블로그 포스팅이 계속 늦어지다가 더 밀리다간 22년 하반기 작품 통으로 못 올리게 될까 봐 부랴부랴 작성하고 있어요 무대 조명을 받았지만 완전한 밝음이 아니었기에 피부색도 톤을 약간 다운시킨 채로 시작했어요 약간 이때부터 아 오래 걸리겠구나 했던.. 실물을 따라가는 게 너무 어려운 그만큼 그림이 실사를 따라가지 못해서 아쉬운c 윈터의 귀여운 볼살을 그리고 싶었으나 명암, 구도화가 아직 완벽하지 않기에 그림으로 담기에 아직 아쉬운 부분이 많았어요 (얼른 내 실력을 키워야겠어…) 옷의 장식이라던지 소매 쉬폰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 에어브러시와 문지르기 효과로 작업해주었어요 전체적인 그림이 한 부분에만 묘사..

제페토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가보자구~!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제페토를 어슬렁거리기 위해서 접속하였으나 오마마 바로 블프 시작을 알리는 팝업창이 뜨디 뭐에요 젬 충전을 안한 제게 아이템을 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미션, 퀘스트를 하는 방법뿐 ㅠㅠ 젬이 퀄리티가 좋고 더 다양한 옷이 많긴하지만 코인으로도 충분히 멋진 옷을 살 수 있다는거~ 11월부터 모든 오픈마켓, 종합몰, 자사몰에 접속하면 블프 행사로 정신이 없다 덕분에 그동안 사고싶었던 것들 + 약간의 충동구매를 했지 많이 했디c 그.런.데 제페토토 블프세일이라고~~!? 쇼핑 매니아에겐 아주 빅 뉴스라 이거지c 이왕 구매하는 아이템 혹시 모르네 이벤트 참여도 한 전 해주고 ㅎㅎ 오늘의 세일 남은 코인 탈탈 탈어서 몇벌 구매하고 보니 ‘오늘의’세일 이라는게 보인다 그럼… 내일은 또 다른 상품이 존..

채색의 재미를 느끼는 요즘 아이패드로 그림 그리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리는 인물 드로잉 (독학) 아이패드 드로잉을 시작한 지 3년, 이전 제 블로그 글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아이패드를 중고로 구입한 후 '그림'이라는 취미가 생겼어요. 집순이에다 정적인 활동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한자리에 앉아서 몇 시간씩 그림을 그린 다는 건 아주 소중한 시간이자 저의 힐링타임이에요. 맨 처음 그림은 정말 초등학생이 그린 것 같은 유치 했지만 ㅋㅋ 한 달, 육 개월, 삼 년이 되어가는 지금은 인굴 그림도 많이 어색하고 이상하지만 '시도'라는 걸 해볼 수 있게 되었어요.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3년 동안 한 가지를 이렇게 열심히 재미있게 했었던 적이 있었나 돌아보게 되네요 스케치도 직접! 그림을 그릴 때는 핀터레스트 인물 사진을 검색해서 모작 또는 래퍼런스로만..

자기계발서 신간 '부자들의 인간관계' [내부링크]

더보기 부자가 만나는 사람, 만나지 않는 사람 부자들의 인간관계 만나는 사람을 바꿔라. 부의 운명이 달라진다! -스가와사 게이 지음 20대에는 단순한 감정으로 상대방의 눈치를 보느라 바빴고 30대는 이렇게 유지한 관계 속에서 회의감을 많이 느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보니 무인도 속에 홀로 갇히지 않는 이상 어떻게든 인간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그 속에서도 좀 더 지혜롭고 만족스러운 인간관계의 공략이 있다는 것을 아는가? 플러스로 단순한 인간관계가 아닌, '부자들의 인간관계' 말이다. *'부자'들의 인간관계이지만, 인간관계 자체의 내용이기에 관계의 어려움을 가진 누구라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직장 생활 또는 학업 등 여러 가지 경우의 수로 우리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이어나간다. 한 가지의 뚜..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브러쉬로 그린 인물 드로잉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림 독학 연습 중입니다 :-) 저의 22년 목표 연예인인 '수지'를 보고 그렸지만 전혀 다른 인물이 새롭게 탄생한.. 예..예.. 그냥 레퍼런스라고만 생각해 주세요 제 성장과정을 기록해 두고 싶어 남겨둡니다. 못그리더라고.. 넘어가 주세요 하핫 사용 브러쉬 : 납작브러쉬, 6B 연필, 흐르는 머리칼 스케치가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이 과정에서 항상 지루함을 이겨내지 못하고 급하게 채색 과정에 들어가는 나.. 결국 채색하는 중간중간 위치 수정하랴 기울기 조정하랴 크기 변경하랴 진행 속도가 곱절로 들었다 이번 그림까지 그려보니 나는 초반에 모든 이목구비를 다 크게 그리는 것 같다 그리다 보니 눈 사이가 멀고 오른쪽 눈이 살짝 올라간 느낌이 있어 수정해주었다. 레이어를 새로 ..

제페토 옷 주름 만들기 - 3D 블렌더 스컬핑모드 [내부링크]

오랜만에 스컬핑(Sculpting) 작업.. 미루고 미루다가 결제한 강의 종료일이 얼마 남지 않아서 부랴부랴 다시 재탕중이다. 맨처음 제페토 옷 만들기 스컬핑 작업을 했을 때는 3d 블렌더 자체도 낯설었고, 기본 아이템 만들기도 혼란 속에서 진행하던 때라 스컬핑 작업은 계속 미뤄두기만 했다. 아직.. 내 실력에는 너무 고난이도 작업이랄까? 이제 곧 강의 종료일이 다가오고 더 이상 미루기엔 결제한 강의가 아까워서(듣지 않아도 그 이상은 얻어가기는 했다.) 주말 하루 날 잡고 들었다. 실제 강의 시간은 3시간 내로 들을 수 있지만 나의 마음가짐과... 강의를 수강하기 전까지의 내 마음가짐의 문제랄까? 아무튼 제페토 옷 만들기를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작업을 하다 보면 꼭 느낄 것이다. 밋밋한 옷에도 주름이 들어..

제페토 옷 만들기 - 크리에이터 도전 [내부링크]

제페토 옷 만들기 - 핑크색 블라우스와 치마 | 결혼식 하객룩 제작하기 제페토 수익화에 도전하기 이전에 연습 겸 기대하지 않았던 아이템이 스테디셀러처럼 판매가 되는 것을 보고 나만의 디자인을 고집하지 않기로 했다. 일단 어떤 옷이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은지 알아보기 위해서 이것저것 많이 만들어 보기로 결정 처음에는 스퀘어 디자인의 넥카라 블랙 원피스를 만들고자 했지만 모델링 작업에서 카라에서 막히는 바람에 급히 디자인을 수정했다 아고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멋들어진 set 의상이 나왔다. 아주 결혼식 하객룩으로 딱이군 ㅎㅎ [상의 만들기] 우선 3d blender 로 작업하기 전에 레퍼런스 사진을 준비한다. 나는 보통 핀터레스트에서 찾기도하고 쇼핑몰에서 옷을 구경하다가 마음에 드는 옷이 있으..

그림 그리면서 또 반했어 한소희 드로잉 [내부링크]

그리는 내내 나와의 싸움으로.. 그림 독학 연습을 했던 한소희 배우님. 8월 한 달 동안 1개의 그림으로 아주 진득하게 그림 1개로만 연습을 했더니 오히려 여러 개의 그림을 그릴 때 보다 완성도가 높아져 내가 생각한 내 실력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부분이 눈에 보였다. 이번에도 나의 실력의 최대치가(?) 어느정도 인지 보기 위해 수정하고 또 수정하고 엎고 수정하고 다시 해보고 완성된 배우님 얼굴이다. 브러쉬는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브러쉬인 페인팅 > 납작 브러쉬 위주로 사용했다. 이전에는 납작브러쉬가 양끝 붓질 느낌이 너무 많이 나서 잘 사용하지 않았고, 사용하더라도 문지르기 기능으로 브러쉬의 느낌이 거의 죽었었다. 하지만 이번 한소희 배우님 인물 드로잉때는 문지르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오히려 납작브러..

독학으로 공부하는 제페토 옷 만들기 [내부링크]

하루 30분씩 3d blender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공부한지 10개월 정도가 되었다. 아직까지 메모한 노트가 없으면 처음부터 끝까지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누군가 시켜서 하는 배움이 아니라 내 스스로 재미를 느끼며 하는 작업이라 그런지 못하고 더디게 작업이 되어도 재미있다. 나름 아이템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제페토 앱 유저이지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도 귀찮아서 안하는 내게는 제페토 앱 안에서의 활동마저도 어렵다. 아니 귀찮다... 그저 남들이 열심히 활동하는거 보면서 대리 만족하고 트렌드를 좇아가기 바쁘다. 비록 나의 부캐가 나만 아는 정도이지만.. 어쩔 수 없지 뭐 제페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기로 마음 먹고 바로 온라인 클래스를 결제했다. 지금은 클래스 101 월 구독제(prime)가 생겨..

치정 미스터리 소설 백광을 읽고 [내부링크]

일본 미스터리/스릴러 소설 '백광' “저 아이를 죽여 주세요” 눈부시게 아찔하고 숨 막히게 매혹적인 치정 미스터리 책을 읽고 나서 이 그림을 보라. 분명 소름 끼칠 것이다! 9월 나를 추리 소설로 다시 이끌어 준 렌조 미키히코의 '백광' 처음 동생이 입소문으로 구매한 책으로 매번 경제, 자기계발서를 보다가 이전의 책의 즐거움을 잃어 갈 때쯤 공부, 배움이 아닌 즐기기 위한 재미있는 독서를 하고자 집어 든 소설이다. 소설의 모든 요소에 트릭이 설계되어 읽으면 읽을수록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 느낌이다. 이 사람이 범인이다 싶으면 새로운 용의자가 나타나고, 전혀 관계없을 것 같은 등장인물이 의심스러워지는 이상항 소설. 일본 추리소설 하면 떠오르는 대가하면 떠오르는 히가시노 게이고.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을 20대..

3d 블렌더로 제페토 가디건 제작하기 [내부링크]

9월을 맞이해서 슬슬 긴팔의 계절이 왔습니다. 제페토 아이템도 계절감에 맞춰서 이너가 장착된 '긴팔 가디건'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사실 애정하던 다른 아이템보다 반응이 없을 줄 알았지만 심플 is best 라고, 제페토 심사가 끝나고 첫 반응이 가장 뜨거운 아이(?)라 놀랐습니다 v-neck cardigan 제작 과정 1. 모델링 작업 (순서 : 가디건, 이너 -> 단추) 가디건이지만 안에 기본 흰 티셔츠를 받쳐 입은 듯한 아이템으로 '이너'도 함께 모델링해줍니다. 참고 이미지는 핀터레스트에서 보고 따라 제작을 했어요! 핏한 느낌의 여리여리한 스타일의 가디건으로 만들어 보고 싶었답니다 가디건과 이너를 완성했다면 위에 단추를 달아줍니다! 저는 외투의 느낌을 더 주고 싶어서 단추를 제작하고 단추 사이사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6개월만에 승인, 소리질러~! [내부링크]

후-아 후-아 떨리는 마음 진정시키고 드디어 애드고시를 통과하여 이렇게 소문내려고 합니다 22년 2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서 게시글 '35개'를 만든 후, 4월부터 구글 애스센스 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론 탈락의 아픔을 계속 겪었고 '다음번에는 꼭 통과하자'는 마음으로 양질의 내용을 포스팅에 녹이기 위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대부분 가치가 낮은 콘텐츠라는 사유로 거절 당했기에 1. 포스팅 글자 수를 1200자 이상으로 수정 2. 이미지가 너무 많다고 판단된 것들은 불필요한 이미지 삭제하기 3. 동일한 워딩이 반복되는 부분 수정하기 4. 각각의 포스팅이 같은 주제로 반복되지 않도록 조심하기 등 제가 생각했을 때 '이런 이유이지 않을까?' 하는 부분을 고쳐나갔습니다. 물론, 굉장히 귀찮다고 번거..

클래스101 체험단 후기 1달간의 실력향상 [내부링크]

매주, 매일, 혼자서 아이패드를 켜고 드라마를 보면서 맛있는 맥주와 함께 나의 시간을 오롯이 보낸 지 몇 달째. 아무래도 혼자 그림을 그리다 보니 실력의 정체기와 매번 똑같은 부분에서 막히게 되어 그림의 재미가 점점 줄어들 때쯤. class101 체험단에 당첨되었다. 요코사 작가님의 레퍼런스를 활용한 인물 드로잉! 한 달 동안 1장의 레퍼런스로 총4회 동안 아주 심도 있게 진행되었고, 한 장의 수업만으로도 아주 많은 것을 얻어가고 깨닫게 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 되었다 -수업 1일 차 좌측 사진을 보고 러프하게 따라 그려 보는 1회 차 수업 처음에는 요코사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러프'의 정도가 어디까지인지 감이 오지 않아서 많이 어려웠던 것 같다.. 약간 러프에서 갑자기 인물이 된 느낌이 있지만 정말 ..

제페토 스튜디오 청바지 아이템 승인받기 [내부링크]

퇴근 후 약간의 시간을 꾸준히 할애해서 제작한 제페토 아이템. 이번에는 찢어진 연청바지를 3d 블렌더를 이용해서 제작했어요. 기본 mask 바탕에서 약간의 모양 변형으로 만들어 크게 어렵지 않았지만, 청바지의 찢어진 부분을 표현하는 게 조금 어려웠어요. 막상 제페토 스튜디오 승인 후 착샷해 보았을 때는 너무 미세해서 잘 보이지 않아서 조금 아쉬었지만..ㅎㅎ - 사용 프로그램 : 3D blender, unity, adobe photoshop [제작과정] 1. 바지 형태 제작하기 제페토 아바타 mask에서 하체 부분만 추출해서 전체적인 바지 형태를 잡아줘요. 이때 아바타보다 작아지면 안 되기에 alt+s로 바지의 통을 전체적으로 키워줘야 하는데, 예상치 못하게 바지 기장까지 같이 커지다 보니 처음 의도와 다..

인생의 자유를 얻고 싶다면 읽어야 할 '역행자' [내부링크]

출퇴근 시간 활용해서 읽은 자청의 '역행자' 타고난 운명 그대로 살아가는 이를 '순리자'라 하고, 5퍼센트의 인간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인생의 자유를 얻는 '역행자'라고 한다. 책 읽기의 중요성을 강조한 자청의 유튜브를 한 번이라도 시청한 사람이라면 그에게 이끌리듯이 몇 개의 영상을 보았을 것이다. 나도 우연한 알고리즘을 통해서 몇개의 유튜브를 시청했고 기억에서 점차 잊혀 갈 때였다. 회사 업무 특성상 책을 접할 일이 많았고, 베스트셀러나 신간이 나오면 바로바로 나에게 업데이트가 되었다. 그런데 신간이 나오자마자 '역행자'라는 도서를 보았고, '자청? 내가 아는 그 사람인가? 책을 냈구나.' 했고, 며칠 뒤엔 '어,,? 신간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대박이네,,' 했던 기억이난다. 그러고는 프로모션..

뼈 때리는 자기계발서 럭키드로우 [내부링크]

출퇴근 2시간의 지옥철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윌라 앱 첫 달 무료 구독을 시작했고 장마로 인한 재택근무와 지하철에서의 업무 연장으로 잠시 책 읽기를 미루기만 했다. 그러던 중 모처럼 휴무 때 누워서 유튜브를 보다가 드로우앤드류의 영상을 보게 되었다. 이때다 싶어 미뤄두었던 독서를 바로 시작했다! 유튜버로 처음 알게 되었던 드로우앤드류의 퍼스널 브랜딩에 관해서는 몇 번 시청해 보았기 때문에 베스트셀러에 럭키드로우가 초판 발행 이후 꾸준히 인기가 있었음에도 책을 볼 생각을 하지 않았었다.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윌라앱을 켰고 5시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감탄하며 메모까지 하며 듣기에 집중했다. 퇴근 후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을 하였지만 몇달째 좋아요 15개 이..

클래스 101 체험단 당첨되다!! [내부링크]

웜메웜메~! 클래스 101에 강의 결제만 하다가 체험단 당첨이 되었어요! sns 그림 계정으로 사용 중인 인스타그램에서 클래스 101 일러스트 체험단 모집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을 했고, 까먹고 있던 와중에 갑자기 DM이 오는거 아니겠습니까? 광고성인가 했지만 개인 dm으로 메시지가 올리가 없기에 떨리는 마음으로 확인했어요 우후후... 드로잉 클래스 4회 체험단이라니.. 심지어 강의를 그냥 수강하는 게 아닌 소규모 라이브 강의로 피드백까지 해준다는 내용이었어요. 얏호... 요코사 강의님의 그림체를 보고 홀딱 반해서 신청했었는데 당첨의 영광을 준 클래스 101 감사합니다 ^,^ 마침 이번주는 풀재택 근무라 퇴근의 압박 없이 집에서 느긋하게 저녁을 먹고 온라인 강의실에 입장했어요 줌만 사용하다가 '..

얼굴드로잉|프로크리에이트 그림 독학 [내부링크]

드라마 환혼 보면서 끄적끄적 드려본 인물 드로잉! 어찌나 재미있는지 죄책감 없이 드라마 보기 위해서 작업하다 보니 빠르게 한 장 뚝딱 그렸습니다.. 이렇게 해서 실력이 느는 거 맞는 거죠...? 아무튼 매번 쌍꺼풀이 진한 얼굴은 실패했었기에 거의 무쌍이나 속쌍꺼풀 위주로 그렸었는데 오늘은 과감하게! 금발의 여성분을 그려 보았는데,, 생각보다 저의 실력보다 잘 그려져서 신나게 작업했지 뭐예요! 아마 초반 스케치와 밑 채색 과정이 잘 나와서 마무리까지 쉽게 진행되었던 것 같아요! [사용 기기 & 앱] ipad air 3 프로크리에이트 - 기본 브러쉬 (에어 브러쉬 '소프트' 사용) 이미지 - 핀터레스트 인물 사진 참조 원본 이미지는 어린 소녀 느낌이 물씬 났으나 어떤 이유인지 저는 좀 더 성숙한 여성분이 그..

한국투자 제페토 월드 오픈 기념 방문하기 [내부링크]

해외주식으로 2가지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제일 먼저 사용하기도 했고 손에 익어서 자주 매수, 매도 외 검색 목적으로도 자주 이용하는 '한국투자 앱'이 새롭게 출시되었어요. 기존 앱보다 뭔가 신상느낌(?) 느낌이 물씬 풍기는 앱으로 앞으로 더욱 열심히 투자 + 투자 공부를 해야겠습니다(빠샤!) 한국투자 월드 방문때 착용할 한투 어플 색상 모자도 블렌더로 제작했는데,, 젬이 없는 관계로 기본 착장으로 다녀왔어요 서글프다... 뭔가 다른 월드에 비해서 한투 월드는 몽롱하고 전체 배경이 한눈에 보여서 여기저기 이동하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제페토 new한국투자 월드] 입구에서 월드로 들어오는 문을 통과했어요 오우 신비로워!! ㅋㅋ괜히 마이크 앞에서 얼쩡거리고 1~5번 돌아다니면서 신규 앱에는..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브러쉬로 그린 인물 드로잉 [내부링크]

직장인의 취미생활로 딱인!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앱으로 그려본 인물 그리기:-) 이번에는 윙크하고 있는 소녀의 얼굴을 그려보았어요. 매번 연예인이나 제가 좋아하는 사람의 얼굴을 그릴때는 '똑같이' 그려야 한다는 압박감에 참고 이미지와 제가 그린 그림과의 괴리감에 민망한 적이 많았어요. 이번 그림은 아예 모르는 사람의 사진을 참고해서 그리다보니 부담이 덜해서 그런지 재미있고 속도감 있게 그렸어요! 요즘 화실에서 기초 소묘를 그리면서 생각대로 안될때가 많아서 우울한 적이 많았었는데 자신감을 불어넣어주기도 했어요 (휴 취미생활 힘들다 ^^;)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이미지 - 핀터레스트 사진 참조 사용기기 - 아이패드 에어3 & 아이펜슬 1세대 사용 앱 - 프로크리에이트 + 기본 브러쉬 (브러쉬 ..

시골 소녀 아이패드 드로잉 [내부링크]

쓱싹쓱싹 재미있게 작업한 시골 소녀 아이패드 드로잉을 소개해요. (시골 소녀라고 말하고 알프스 소녀라고 그림 제목을 정했어요) 참고 레퍼런스는 핀터레스트에서 인물 사진을 찾아서 진행했습니다. 똑같이 그리려고 했지만 그릴수록 점점 달라지는 바람에 결국은 내 마음대로 하고 싶은 대로 그렸던 그림... 그렸을 당시에는 뭐지.. 싶었지만 포스팅하려고 오랜만에 다시 보니 아주 마음에 드네요 ㅎㅎ [시골 알프스 소녀] 노란 재생지 위에 오일파스텔로 휙휙- 그린 느낌을 주고 싶었어요. 프로크리에이트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브러쉬 중 꾸덕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서 오일리한 브러쉬를 찾아서 채색했어요. 약간 꾸덕한 느낌이 표현되었을까요?ㅎ-ㅎ 원본 사진은 청조한 소녀 였지만 제가 그린 그림은 전혀 다르게 표현된.. 비교 ..

제페토 옷 만들기 오버사이트 맨투맨 [내부링크]

콜로소에서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따라해 본 오버사이즈 맨투맨 상의예요. 마스크에서 따오는 건 아무래도 핏감이 있는 옷이 제작하기 편해서 오버사이즈는 처음 시도해보네요! 단순히 alt+s로 키우게 되면 어깨와 팔 부분까지 비정상적으로 커져서 몸통 위주로 사이즈 조절을 하면서 제작했어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따라 했지만 역시나 완성물은 약간 엉성한 느낌이 나네요.. 오버사이즈 옷의 장점은 제페토에서 남/여 캐릭터 모두 입을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실제로 남자 캐릭터를 꾸며보려고 하면 막상 괜찮은 옷이 많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 부분을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오버사이즈 맨투맨] 3D블렌더로 제작한 오버사이즈 맨투맨이에요. 이전에 만들었던 니트 상의는 블렌더에서 주름 작업을 하..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린 인물드로잉 [내부링크]

아이패드로 오랜만에 얼굴 그림을 그려보았어요. 7월은 여름휴가의 시작과 동시에 코로나로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을 보느라 제가 할 일들을 많이 놓치고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이제 곧 7월이 끝나가고 있지만 다시 정신을 차리고 시작해 보려고 해요. 꾸준함은 정말 어려운 것 같네요. [사용정보] 기기 : 아이패드 에어3 아이펜슬 종이 필름 앱 정보 :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브러쉬 이미지 : 핀터레스트 참고 [인물 드로잉 진행 과정] 1. 스케치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을 보면 레이어 위에 구도를 잡으면서 그리던데,, 저는 아직 초보이기에 사진을 깔고 그 위에 레이어를 생성해서 사진을 카피해서 스케치를 했어요. 정물화 같은 단순한 화기 or 형태가 변형되어도 크게 문제 되지 않는 것은 제가 구도를 잡아서 연습하려고 ..

대충 시작한 유튜브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고민만한 유튜브. 작년에 우리집 반려견 채널을 생성해서 5개정도 업로드하다가 너무 귀찮아서 그만둔지 1년 6개월째다. 여러 동영상 자르고 붙이고 자막달고 음향 찾고… 몇번해봐서 더 귀찮은 영상편집. 그때는 무료 어플을 이용해서 최소한의 작업으로만 진행을 했음에도 어찌나 손볼게 많은지. 10분 영상 만드는데 10시간은 걸린 것 같다.. 그렇게 몇개의 영상을 올리고 귀찮고 힘들고 올릴 내용이 없다는 핑계로 미루다가 결심했다. 그냥 뭐라도 대충하자고 소재는 찾을 필요도 없었다. 프로크리에이트에서 그림을 그리면 자동으로 영상 녹화기 되는데 이 기능이 이렇게 쓰일줄이야!! 영상을 올리려면 앞으로 더 부지런히 그림을 그려야겠다 ㅎㅎ 프로그램은 무료 어플이 아닌 어도비 프리미어를 이용했다. 대학생 신분이라..

브런치 작가 도전 첫번째 탈락 [내부링크]

꾸준하지는 않지만 꽤 오래전부터 블로그를 운영했다. 물론 지금 제페토 관련해서 소개하는 블로그가 아닌 나의 일상에 관한 블로그이긴 했다. 친구들과 놀 때 방문했던 맛집이나 인테리어가 이쁜 카페 후기, 특별한 기념일에 다녀온 전시회나 새로운 장소해서 경험한 첫 공간 등 그 당시에는 사진 찍고 글을 쓰는 게 왜 이렇게 쉬웠는지 모르겠다. 20대 중반이 되어서는 기숙사 생활과 없는 돈을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동거인과 함께 사는 것이 아닌 정말 나혼자 자취를 시작하게 된 무렵부터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 내가 집순이라는 것을..! 아무튼 이때부터 블로그에 쓸 글이 없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나의 관심사는 다른 것으로 바꼈다. 두 번째 블로그는 나의 반려견과 짧지만 운영한 사업에 대한 이야기였다. 강아지를 키운 사람이..

유화 느낌의 프로크리에이트 인물 그리기 [내부링크]

프로크리에이트 오일 브러쉬를 활용해서 유화느낌의 인물을 그렸어요. 정물화 연습도 해야하는데 요즘은 통 손이 가질 않네요'-' 이틀 연속 제가 좋아하는 sf9과 수지를 '똑같이' 그리려고 온 힘을 쏟아 부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망해가는 그림을 보고 접었답니다 머리를 식힐겸?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서 핀터레스트 사진 참고해서 부담없이 그린 이번 그림은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어요. 약간 한예슬 언니 같지 않나요? 제 의도처럼 나왔을지 제3자의 눈에서만 보이겠지만,,, 거치없는(?) 터치감과 작은 디테을은 생략한 듯한 느낌을 주려고 했어요ㅋㅋㅋㅋ허헙ㅋㅋㅋ 바로 전에 로운 그림을 그리면서 너무 작은 브러쉬로 섬세하게 작업했더니 이도저도 아닌 밀랍 인형 같은 이상한... 그림이 되어서 반성했어요. 브러쉬는..

수지 그리기 / 일주일의 노력 [내부링크]

다음달에 진행하는 회사 빅 프로모션으로 정신 없는 요즘. 퇴근하고 녹초가 된 몸으로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수지 그림 그리기 연습에 전념했아요. 결과물은 레퍼런스 정도로만 이용한 것 같은 느낌이지만… 작년에 그린 수지보다 올해 좀 더 나아진게 보이는 작업물입니다(ㅜㅜ) 하루 2시간씩 일주일간 그렸어요. 그림을 그릴때마다 느끼지만 초반 스케치가 제일 중요한데 늘 귀찮아서 대충 그리다가 후회하는 과정중 하나에요. 대충 위치만 잡고 시작했다가 그리면서 수정하고 지우고 다시 칠하고 무한 반복 ㅋㅋㅋㅋ 그리는내내 동생이 왔다갔다하면서 컨펌(?), 지적(?), 충고(?)를 해주었는데 얼마나 웃으면서 가던지. 초반에는 색을 너무 안써서 밋밋해 보이는 부분을 수정하다가 한 번 망하고. 하관이 너무 강조되어서 ..

주린이의 2년간 해외주식 수익률 [내부링크]

많은 주린이들이 코로나 19 가 본격화되면서 시작했다. 물론 나 또한 20년 02월에 '남들 다하니까' 주식 버스에 탑승을 한 경우다. 20대가 되면서 은행 계좌를 보호자의 도움없이 개설이 가능했을 때부터 ETF, 4개의 통장 등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지만, 늘 몇달하다가 시들해졌고 얼마 안 되는 돈도 당시의 나에게는 큰돈이었기 때문에 빼기 일수였다. '큰 수익이 목표가 아닌 10-20년 뒤 장기적인 투자로 바라보자.' 라를 마음으로 시작한 주식. 왜 한국투자 앱을 이용 했을까? 이유는 간단했다. 나는 일단 실행력은 빠르지만 깊이 고민하고 시작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네이버 검색창에 '주식'을 검색해서 최상단에 뜬 내용을 보고 앱을 설치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도 생각나는 대로 등록을 한 바람에 너..

내가 콜로소 일러스트 하렌 수업을 듣는 이유 [내부링크]

한때는 의류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던 적이 있었고, 화가가 되고 싶었던 적도. 어떨땐 판매왕 세일즈가 되고 싶었다. 하지만 현재는 마케팅 기획자로서의 삶을 사는 중이다. 무슨 일이든 직업이 되는 순간 참 재미가 없어지는 것 같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내가 하고 싶었던 일들이 내 직업이 아니라서 내가 좋아하는 모든걸 즐기면서 하고 있는 중이다. 아쉬운 건 많은 회사원들이 그렇듯 시간이 정말 없고 한가할땐 쉬고 싶다는거다. 나 역시 일하고 저녁먹고 집 청소하고 반려견 산책을 하고 나면 자정이 가까운 시간이라는 거다. 처음엔 이런 다람쥐 쳇바퀴 같은 삶이 허무해서 주말 화실을 등록하고 강제로라도 내 취미를 잃고 싶지 않아 도전을 했다. 집에서 5-10분이라도 나를 위한 시간을 갖기 위해서 아주 사소한거라도 조금씩..

아이패드로 얼굴 그리기 / 그림 독학 [내부링크]

연휴 동안 집콕하면서 그림 연습에 빠졌어요. 사실 호텔델루나 마지막화까지 숨도 안 쉬고 달리느라 계획에도 없던 열연습이긴 했지만.. 이전에 인물 연습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얼굴 형태와 세부 묘사인데(이정도면 전부 아쉬웠다는..) 실수를 만회하고자 레이어는 최대한 확대를 하지 않고 전체적인 느낌을 보면서 진행했어요. (레퍼런스는 핀터레스트에서 찾았어요) [그림과정] 밑그림을 그려주었어요 음 그리면서 눈이 조금 작아졌고 얼굴이 오동통해졌고 머리카락의 세부 표현이 많이 생략되었네요. 약간 초롱초롱한 소녀에서 우수에찬 소녀가 되어버렸어요 (ㅋㅋ) 색상을 마구마구 칠해줍니다 몇 번의 인물 채색을 해보면서 느꼈지만 이 단계에서 아주 신중해야 해요. 마음이 급하다고 건성건성 하다가는 나중에 디테일 올리면서 색을 다시 ..

내가 화실을 다니게된 이유/그림 취미 [내부링크]

내가 독학하는 디지털 드로잉은 이젤, 화판, 물감, 스케치북, 그림 그릴 공간이 없어도 아이패드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2-3년 전쯤 아이패드 에어 3세대를 중고로 구입하고 카페에서, 집에서 장소 가리지 않고 취미 삼아 그림을 그렸더니 그림 실력도 꾸준히 향상하고 있다. 하지만 기능적으로는 아이패드가 편하기도 하고 색상을 바로바로 스포이드로 찍어서 입힐 수 있다는 편리성이 그림을 그릴수록 디지털 기기에 대한 고민이 깊어졌다. [디지털 기기로 그림을 독학하면 발생하는 문제점] 1. 레이어를 깔아서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물체의 형태를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다. 2. 브러쉬의 필압이 실제 연필이나 붓의 필압에 비해 정교하지 못하다. 3. 스포이드로 컬러를 찍어서 사용해서(아닌..

별똥별 이성경 제페토 옷만들기 [내부링크]

제페토 캐릭터 옷을 3d 블렌더를 통해서 아이템 제작을 했어요:-) 원피스가 아니면 늘 상, 하의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동일한 패턴으로 set item을 만들어보았어요. 사실 다로 입는다면 원피스 한벌로 제작해서 허리 부분만 포인트 준다면 만드는 데 있어서 더 편했을 테지만 어찌 되었든 저는 배워서 발전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각각 제작해보았어요 ㅋㅋ 꼭 개별로 구매해 주시는 분들이 있겠죠?.. 흐흐 요즘 회사 야근으로 시간이 없어서 하루 15분 정도만 투자해서 만들다 보니 이주 정도 걸렸던 이성경st 체크 옷. 중간에 오류도 많았고 제작하다가 저장을 잘못해서 날리기도 하고, 다 완성했는데 뒤늦게 이상한 부분이 보여서 고할까 스탑할까 혼자서 엄청나게 고민도 하다가 최종적으로 완성된 거 보니 너무 뿌듯했어요ㅎㅎ..

3d 블렌더 원피스 만들기 [내부링크]

블렌더로 투피스 느낌의 제페토 원피스 아이템을 만들었어요. 약간 #데이트룩 #오피스룩 #무대의상 그 어딘가 느낌으로... 처음에 생각보다 쉬운데? 하고 시작했다가 이주 동안 고생한 원피스. 완성된 것 같아서 unity 업로드까지 끝내고 제페토 심사 제출 직전까지 갔다가 수정 반복.. 역시 쉬운건 없어 제페토 옷에 패턴을 넣는 방법은 블렌더에서 추출한 uv map을 활용해서 포토샵에서 각 패턴의 위치를 잡고 반영하는 방법과 유니티에서 각 SHD별로 적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포토샵 작업 시 프로그램을 하나 더 사용한다는 귀찮음과.. 불편함 때문에 요즘엔 모든 걸 유니티에서 끝내려고 하고 있어요 이번에 제작한 원피스도 상의 체크 패턴, 리본 악세사리, 치마 면 재질 모두 유니티에서 작업했습니다 원피스 재직은 ..

제페토 블렌더 활용해서 치마 만들기 [내부링크]

3D 블렌더 독학으로 제페토 언밸런스 스커트를 제작했어요. 스커트와 왼쪽 주머니까지 추가해서 제작했는데 전체적인 사이즈는 기존 mask에서 크게 벗어나는 부분이 없어서 편하게 작업했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제페토 아이템과 차별화를 주기 위해서 모델링 자체는 평범하지만 스커트의 패턴에서 디자인의 다양성을 주고자 했어요. 총 5개 디자인으로 심사 제출을 했지만 1개는 '완성도 떨어짐'으로 심사 최종 탈락했습니다ㅜㅜ [제페토 캐릭터 스커트 착용 사진 in 포토부스] 상의는 처음 제페토를 시작할때 코인으로 구매했던 스트라이프 티셔츠예요. 치마는 체크 패턴 위주로 디자인을 추가했습니다! 포켓이랑 스커트의 깊이감 차이를 주기 위해서 모델링 작업 때 주머니를 앞쪽으로 키워서 배치하였는데 패턴 자체가 동일하게 들어가다가..

주말기록|먹고 그림 그리고 [내부링크]

금요일이 가장 한가한 날이다 월화수목을 눈썹 휘날리게 업무 미감을 하고 평일 마지막 날인 금요일은 아주x3 한가한 날 사실 제일 바쁜날 연차를 쓰고 나몰라라 하고 싶지만 다음날의 아웃룩 메일을 확인하는 게 너무 두려워서 금요일 연차만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 약간 무급휴가라 한가할 때 사용하는 게 좀 손해 보는 느낌이지만.. 어쩌겠는가. 몇 주 뒤면 어버이날에 어린이날에 아주 나의 지갑이 텅장이 될 일만 남았다 무튼 아침부터 늦잠도 자고 강아지 산책도 시키고 부산스럽게 움직이고 브런치를 먹기 위해 움직였다 원래 가려던 곳이 하필 오프라는 걸 도착하고 알아버려서 근처에 있는 아무 곳이나 들어갔는다 생각보다 맛도 있고 원래 먹으려던 것보다 맛있어서 아주 만족했다 연차의 목적은 바로 아오이데 트리오의 공연을 보..

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 메타버스 옷만들기 [내부링크]

클래스 101과 콜로소로 3D블렌더를 독학하고 있어요. 한 강의 마다 새로 배우는 것처럼 어려운 건.. 다들 똑같겠죠? 이번에는 크롭 니트 가디건을 만들었어요. 기존에 작업할때는 버텍스 사이에 새로운 엣지를 추가하는 방법이나, 나이프 툴로 페이스를 자르는 부분 등 알고 있었지만 머릿속에 남아있지 않았는데 이번에 확실하게 머릿속에 들어온 것 같아요. 뿌듯..! 이번에 추가한 계정으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어서 니트 구매를 희망하신다면 @domi 로 검색해주세요! 다만, 중복 닉네임이 많아서 언제 닉네임이 바뀔지 모른다는거... 정착하기 정말 어렵네요 허허 하의는 이전에 제작했던 벨벳 치마에요. 이번에 모델링한 니트와 입으니 아주 찰떡이네요. (헤어와 슈즈는 제페토에서 기본으로 제공 or 코인으로 구매했던 아..

제페토 유니티 os 설치 오류 [내부링크]

제페토 아이템을 만들면서 가장 나를 힘들게 했던 건 3D 모델링 작업이 아니었다. unity 프로그램 설치 문제였다. 온라인 강의 or 유튜브 설명 or 블로그 설명 등 모든 내용이 윈도우 버전 설명이었고 맥북, m1 등 os 환경에서의 설명이 없었다. 있다고 해도 올초에 업데이트되기 이전의 내용이기 때문에 설치만 며칠, 몇 달이 걸렸다. 중간중간 유니티 말썽으로 프로그램에서 제페토 아바타가 안 보일 때가 있었는데, 사실 이 정도면 애교다. 제페토 export as .zepeto 로 우선 제페토 심사 제출 전까지 한 뒤에 앱 미리보기로 보면 되니까. 하지만 유니티에서 의상 질감 표현이라던지, 색감 표현 등 그때그때 확인이 필요한 작업일 경우 유니티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매우 x 100 불편하..

제페토 계정 추가 회원가입 방법 [내부링크]

메타버스의 가상현실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인, '나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다. 인스타 역시 나의 본 계정 대신 '부캐'로 활동할 부계정을 많이들 가지고 있을 것이다. 제페토 역시 부캐릭터로 활용할 새로운 계정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나는 초반 제페토 아이템을 연습한다고 여러 스타일의 아이템을 막 만들어어 정리가 필요해 보여 새로운 계정을 만들었다. 제페토 프리미엄도 새로운 계정으로 이동해야하나 고민중이다. [제페토 계정 만드는 법] 1. 기존 로그인되어 있던 계정을 로그아웃 한다. 이때 비밀번호를 까먹지 않도록 메모는 필수! 2. 새 계정 만들기 선택하고 계정에 필요한 정보들을 순서대로 작성만 해주면된다. 3. 내가 사용할 캐릭터를 고르는데 여기서부터 고민고민.. 일단은 제일 청순..

3D 블렌더 독학 레이스 블라우스 만들기 2탄 [내부링크]

제페토 아이템 제작으로 초반 기초로 셔츠, 블라우스를 만들었고 한 단계 높은 난이도로 소매 부분 레이스로 투명하게 하는 작업을 배웠다. 이게 끝인 줄 알았지만..ㅎ 이번엔 원단 자체에 레이스 무늬를 넣어 두께감을 주었고, 스컬핑 작업으로 주름을 표현한 부분을 실제 제페토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워보았다. 알면 알수록 멘붕이 오는 단계다. 그래도 3D블렌더는 어느정도 따라가겠는데 unity는 아직까지 감도 못잡겠다. 아마 나랑 비슷하게 시작한 다른 크리에이터분들은 어느정도 성장했는지 궁금할 지경이다 ㅜㅜ [레이스 블라우스 비포 애프터] 이전에 제작한 레이스 블라우스와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제작한 전체 레이브 블라우스이다. 사실 내가 선호하는 옷은 비포 사진이긴하다. 좀더 여리여리하고 색감 자체도 딸기우유 같은게..

3D 블렌더 스컬핑 첫 연습 [내부링크]

클래스 101 슬랭고스 강의로 3D블렌더를 독학한지 벌써 5개월차가 되었다. 5개월 동안 기본 아이템만으로도 벅차고 따라가기가 힘들어서 스컬핑 응용 강좌를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같은 강의만 3번 돌리니 슬슬 지겨워졌다.. '작업하면서 느꼈던 불편한 점들을 더 편하게 할 수는 없을까?' 하고 스스로 생각하게 될 때쯤, 유튜브에서 블렌더 강좌를 찾아보니 스컬핑으로 내 고민들을 척척 해내는걸 보고 드디어 나도 때가 됐구나 하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우선 블렌더로 작업하는 스컬핑 작업은 태블릿 PC가 있으면 훨씬 편할 것 같다. 전체적인 모양을 변형하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마우스로는 내가 원하는 위치로 주름을 표현하기엔 굉장한 숨 참기와 섬세함이 필요하다. [3D 블렌더 독학- 첫 스컬핑 연습] 1. 평면 ..

직접 만든 옷 입고 제페토 월드에서 놀았어요 [내부링크]

3D 블렌더로 직접 만든 모자와 레깅스 아이템 입고 제페토 월드 구경했어요. 제가 제작한 상의는 전부 여성스러운 느낌이라 레깅스와 어울리는 후드는 샵에서 구매했답니다. 얼른 실력이 늘어서 오버사이즈 옷도 제가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D 제페토 포토부스에서 찍은 동히 캐릭터 일상, 데일리룩으로 전체 코디를 꾸며보았어요. 제페토 캐릭터는 평소 내가 입지 못하는 스타일이나 아이템들을 부담없이 해보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재미를 더한다 옷을 제작하는 입장으로서 다른사람들의 아이템을 볼때면 존경과 부러움과 멋있음이 항상 공존하는 것 같다. 다들 어떻게 실력이 그렇게 좋은지.. 제페토가 활성화된지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좋은 옷들과 월드 맵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보면 참 신기하다. 월드 '다운타운(미래)'에서 휴..

여의도 더현대서울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전 방문 [내부링크]

연차 맞이 오랜만에 여의도에 방문했어요. 사진전 오픈 전 오징어 게임 세트장 사진으로 먼저 접한 테레사 프레이타스 사진의 색감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보자마자 '여긴 꼭 가야겠구나..!' 생각했고, 조금 한산한 평일에 다녀오겠다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기다리다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어요. 오픈 후 많은 sns를 떠들썩하게 했던 더현대서울 또한 재미있는 경험에 한몫했습니다:D 깔끔한 인테리어와 자연친화적인 건물 내부 구조가 먼길 힘들게 다녀온 보람이 있었어요. 오후 12시쯤 도착했을 때는 대기줄이 없어서 날을 잘 잡았구나 했지만 점심을 먹고 6층에 위치한 전시회 앞에 가니 사람이 바글바글 ^^... 그래도 주말에 비하면 없는 편이어서 다행이었어요. 전시회에 입장하기 전에 허기진 배를 채웠어요. 이..

메타버스 제페토에 레깅스 아이템 판매하기 [내부링크]

돌아온 3D 블렌더 복습 기간! 다시 마음을 다잡고 처음 마음 상태로 집중. 클래스 101을 처음 들었을 때 제작한 레깅스는 배 부분의 모델링 작업이 잘못되어서 모양이 굉장히 이상했었는데 이번 작업은 문제없이 잘 진행되었다. (유니티 프로그램의 문제는 있었지만 정말 어이없이 해결했다 ㅎㅎ) 1. 여성 아바타에 맞는 굴곡 있는 레깅스를 만들기로 했다. 기존 마스크에서 하체 부분만 떼어내서 작업했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제작할 수 있었다. 2. 옷 위로 제페토 아바타의 살이 뚫고 나오면 안되니 사이즈를 약간 키워주고 실제 레깅스와 동일하게 위, 아래 부분의 재봉선을 추가해 주었다. 바지 좌, 우측에는 디자인이 들어갈 수 있도록 분리 작업했다. 3. uv 작업에서는 포토샵 작업 시 불편함이 없도록 패턴과 색..

제페토 심사 완성도 떨어짐으로 거부됨 [내부링크]

3월이 되면서 날씨의 영향인지 작심 세 달의 여향인지 요즘 블렌더 3d 독학에 조금 소홀했어요. 처음처럼 실력이 늘어나는게 보이지 않고 계속 버벅되고, 유니티 업그레이드는 왜그렇제 자주 하는 건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진행한 카라티. 결국 제페토 심사에서도 저의 대충대충이 보였는지 '완성도 떨어짐'으로 거부당했습니다.. 처음 클래스 101 수업을 듣고 만들었던 모델링은 심사 통과하였지만 복습겸 다시 만들 모델링은 심사 거부라니.. 다른 점이 있다면 나름 응용을 해보고자 사이즈도 슬랭고스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것보다 크게 하고 카라 부분의 디자인을 조금 다르게 제작해보았어요. 이 과정 중에서 모델일이 조금 미흡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혹시! 텍스처 작업에서 '정성도가 떨어진 게 아닐까?' 하는 마음으로 동일한..

아이패드로 얼굴그리기 독학 연습 [내부링크]

요즘 미술학원이 다니고 싶다는 생각을 아주 간절하게 하고 있다.. 얼굴의 대칭, 피부 표현, 눈코입 위치, 채색 모든 게 너무 어렵다. 몇 주째 잡고 있었지만 결국.. 여기서 마무리하기로 탕탕 전체적인 비율이 똥망이라 근접한 사진으로 보면 나름 봐줄 만하다..ㅜ 어느 부분을 밝게 하고 어디에 색감을 넣어줄지를 간단하게 표현 여기서부터 살짝.. 아 이번 그림은 힘이 들겠구나 느낌이 왔다 며칠 동안 아니 몇 주 동안 고생고생을 하며 진행하고 있지만 여기서부터 진도가 나가질 않았다 만족스럽지 않지만 여기서 더 진행해봤자 크게 달라질 것은 없을 것 같아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종이 질감의 사진을 레이어 맨 위에 올려서 디지털 드로잉이 아닌 스케치북에 그린듯한 느낌을 주었다.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면 가장 ..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시간관리 책 추천 [내부링크]

요즘 슬럼프가 왔는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도, 저녁에 부지런을 떨던 행동들도 주춤하기 시작했다. 꾸준히 하기는 하는데 슬럼프가 매우 주기적으로, 자주 오기 때문에 나와의 싸움이 항상 힘이 든다. 회사에서 업무 관련으로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들을 접할 기회가 있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밀리의 서재에서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이라는 도서를 발견했다. '미라클 모닝'은 슬럼프가 온 나에게 너무나 버거운 일이었고, '퇴근 후'라는 내용이 지금 내게 좀 더 필요하다고 느꼈다. '어떤 일이든 집중력 있게 해내려면, 긴 통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맞는 말이다. 일을 시작하고 가속도가 붙어 몰입 상태까지 이르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통시간은 3시간이면 충분하다. 3시간..

클래스 101 3D 블렌더 모델링 후기 [내부링크]

김미경의 리부트 책을 읽고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그렇게 21년 12월부터 꾸준히 독학으로 연습 중인 3D 블렌더. 당시에 클래스 1..

코로나 자가격리 일주일간의 기록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 이틀 전부터 목이 갑자기 부어서 편도연, 인후염 약을 약국에서 처방받아서 먹었다. 아침, 저녁 하루 두 번씩 자가진단 키트를 했음에도 음성으로 나오다가 월요일 아침 출근하기 직전 검사한 결과..

독서리뷰|동기부여 책 소개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내부링크]

김유진 변호사의 미라클 모닝 책.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책을 읽고 찾아보니 유튜버로도 유명한 분이었다. 일어나서 출근하고 퇴근해서 자기 계발 2시간도 버거운 내게 김유진 변호사의 일상은 꽤나..

제페토 옷만들기 - 호피 모자 시리즈 [내부링크]

3D 블렌더 독학으로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호피모자 3D 블렌더 독학으로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호피모자 애정 없이 제작한 티셔츠가 제페토 스튜디오 심사에서 '완성도 낮음'으로 거부당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작업..

독서리뷰|밀리의서재 책 추천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내부링크]

소문으로 들었던 유라 PD와 박막례 할머니. 인스타에서 호탕한 말투의 막례 할머니를 몇 번 본 적이 있었고, 능력 있는 천재 PD로 왜인지는 모르나 내 머릿속에 새겨져 있었다. 이 날도 무슨 책을 읽을까 밀리의..

마이템즈 NFT 그림 판매하기 [내부링크]

미모사의 매력이 돋보이는 플라워 화병꽂이를 그림으로 표현해보았어요. 봄 계절에 맞도록 화기와 꽃 모두 색삼을 화사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그렸어요:D 완성된 그림을 마이템즈 사이트에 등록을 했습니다! 카카..

3D 블렌더 독학으로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호피모자 [내부링크]

애정 없이 제작한 티셔츠가 제페토 스튜디오 심사에서 '완성도 낮음'으로 거부당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작업한 호피 모자. 클래스 101 슬랭고스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독학으로 에이템 제작을 하고 있다. 확실히 두..

주말기록, 결국 코로나19 확진 [내부링크]

별거 없는 주말 일상 기록, 22년을 시작하면서 구매한 다이어리와 내가 좋아하는 유지혜 작가의 미워하는 미워하는 미워하는 마음 없이 책. 다이어리는 핫트랙스에서 구매했는데 초판 인쇄 불량으로 10월달의 30..

그림연습|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유화 드로잉 [내부링크]

요즘 아이패드 인물 드로잉에 빠져서 힘겹게 취미생활을 이어나가던 중 '아무 생각 없이 그려보자' 해서 시작한 뒷모습의 여인. 핀터레스트에서 사진을 참고해서 그렸고 정말 재미있게 호로록 진행되었다. 배경이..

독서리뷰|직장인 하이퍼리얼리즘 소설 [재능의 불시착] [내부링크]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의 작가의 첫 번째 직장 하이퍼리얼리즘 소설 '재능의 불시착' 내가 하는 일이 나랑 맞는걸까.. 라는 고민이 있을 때 읽었다가 재미있어서 일이 힘들다는 생각을 잠시 잊게 해..

아이패드 인물화 독학 연습,핀터레스트 모작 [내부링크]

집순이 취미 중 돈이 안들고 재료가 간단한 아이패드 드로잉. 중고로 산 아이패드를 이렇게 잘 쓸 줄이야:D 일주일 기간을 두고 진행하였으나 생각보다 더딘 속도로 이주 가까이 진행했던 것 같다. [인물 드로잉..

주말기록|카멜커피, 무탄, 부부와인샵, 소금집델리, 노티드 [내부링크]

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를 마치고 개표 날인 오늘은 강남 압구정 로데오, 신사동, 망원동에서 맛집 투어를 했어요. 평일에 얻은 휴무라니... 카멜 커피 압구정 로데오역에 위치한 감성 카페 인기가 많아서 웨이..

3D 블렌더 독학 브이넥 반팔티셔츠 만들기 [내부링크]

제페토 스튜디오 심사 제출까지 올린 뒤 마스크 모델링에 문제를 발견하고 중간 과정부터 다시 시작한 브이넥 반팔 티셔츠 만드는 과정을 소개할게요. 브이넥 라인 부분이 생각만큼 동일한 넓이로 제작되지 않아서..

제페토에서 직업 옷 만들어서 구찌 월드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제페토&구찌 콜라보로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서울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직접 만든 뷔스티에 원피스 입고 입구에서 기념사진 찍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다가 겨우 찍은 건 현실이나 가상세..

신한플레이 NFT 서비스 등록하고 웰컴카드 받자 [내부링크]

2월 지출 내역 정산을 위해서 신한카드 플레이 앱을 켰다가 발견한, My NFT. NFT는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분명히 하고 있다는 점에서 새롭게 뜨고 있는 투자 시장이다. 요즘은 그림, 음악 등 예술 분야의 개인..

제페토 옷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3d 블렌더로 모델링한 주름치마. 처음 올렸던 노란 벨벳 치마가 반응이 있었던 터라 패턴과, 색상을 달리하여 총 7개의 아이템으로 제페토 판매를 시작했어요. 모델링 시간에 비해서 디자인 입히는 건 너무 금방이..

영화리뷰|감성을 녹인 영상미 가득한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내부링크]

영상미가 끝내준다, ost가 장난없다로 시작해서 티모시에게 반하면서 끝나는 영화. 첫사랑은 Elio가 했는데 왜 내가 사랑한 기분이 드는거지... 동성애 영화에 거부감을 느낀다면 굳이 추천하지는 않지만, 그걸..

혼자도 결혼도 아닌, 조립식 가족의 탄생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에서 가볍게 읽기 좋을만한 책 추천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 알고리즘에 이끌려 첫 페이지를 본 순가 편안하고 아늑한 기분으로 빠져들었던 책. 관심 있게 본 '책 속의 한 문장' -혼자..

건대 감성 파티룸 NTMT [내부링크]

이직후로 1년 만에 만나는 전 회사 친구들과의 모임에 다녀왔어요 mbti j의 친구가 열심히 준비한 곳:D 건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도보 10내로 갈 수 있는 에어비앤비/파티룸 NTMT! 내부는 다른 포스팅 후기처럼 넓..

주말 기록, 그림 연습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도 소개했지만, 클래스 101 수업으로 '정물화'를 배우고 요즘은 사람 얼굴을 독학으로 연습하고 있다. 여전히 너무 어렵고.. 감이 안와서 힘들게 하는 중이다. 레퍼런스 이미지와 상당히 다르다는..

스물다섯 스물하나 나희도 옷 - 제페토 템플릿으로 10분만에 만드는법 [내부링크]

요즘 푹 빠진 '스물다섯 스물하나' 다음화를 기다리지 못하고 두 번째 정주행 중인데요, 드라마 속 나희도가 즐겨 입는 레트로 의상이 참 귀엽더라고요. 3D 프로그램 없이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기본 템..

메타버스 탑승 제페토 옷만들기 [내부링크]

2021년 12월을 시작으로 3D블렌더를 독학하는 중이에요. 퇴근 후 1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제페토 옷 만들기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아날로그인 저의 세대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테크가 너무도 어색하고 멀게..

클래스 101로 배운 정물화 그리기 [내부링크]

사물에서 인물화까지 약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흐르고 혼자서 발전하기엔 한계가 있다고 느껴졌다. 미술학원을 가기엔 퇴근 후 시간이 별로 없었고 주말은 쉬어야 했기 때문에 수강하게 된 클래스 101 수업! 결..

아이패드 드로잉 연습 두번째 인물편 [내부링크]

프로크리에이트로 사물을 연습하면서 여러 기능들을 익혀보니 좀 더 어려운 걸 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다. 그래서 시작한 인물 그림 그리기! 결론은 너무 어려웠고 어느정도 얼굴에 대한 이해가 쌓이면 돈을 주..

프로크리에이트로 독학한 취미 미술 1-사물편 [내부링크]

2년 전 중고로 구매한 아이패드 에어3. 필수 어플이라는 여러 가지 앱들을 사용해봤지만 그중에서 8할을 차지하는 건 바로 '프로크리에이트'이다. 그림 연습하기에도 좋고 블로그에 이미지 크기를 보정해서 업로드..

아이패드 그림그리기 / NFT 마이템즈 업로드 [내부링크]

몇 년 전부터 취미로 시작한 그림 그리기가 NFT로 활용될 줄 몰랐다. 준비된 자에게 운이 따라준다는 게 요즘 들어서 와닿고 있다. 독학으로 시작한 그림이라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그럴 때마다 맨 처음 그린 그림..

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 / 아이템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기 [내부링크]

작년 12월부터 시작한 제페토 아이템 판매! 기본템부터 시작해서 요즘은 장식이 달리거나, 투명도를 조절해 레이스 의상까지 발전했다 하나의 아이템을 만들기까지 시간 소요가 많이 되어서 공수대비.. 수익은 거..

3D블렌더 독학으로 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 [내부링크]

작년 12월 '메타버스'에 관한 책을 보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게 되었어요. 2021년 12월 클래스 101 '슬랭고스' 강의를 시작으로 3D 블렌더 프로그램을 독학하면서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 시작! 크리에이터로 성장..

NFT 마이템즈에 그림 업로드 했어요 [내부링크]

남들 다할땐 이미 늦겠죠? 누구보다 발빠르게 NFT 시작할래요. 인스타와 비슷해서 전혀 어렵지 않은 'mytems'에 그림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요. kakao 이용자라면 카카오톡 암호화폐 지갑 '클립'으로 쉽게 이용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