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801213의 등록된 링크

 happy80121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9건입니다.

반려동물_유기동물 관련 법률과 과태료_반려견 유기_ 유기견 판매_반려견 등록 변경신고 201번 [내부링크]

반려동물 유기동물 관련 법률과 과태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반려견 유기, 유기견 판매, 반려동물 등록 변경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에 과태료 또는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법률은 가벼운..

우울증 자가진단 증상 원인_DSM-V_전기경련요법_반복적경두개자기자극법 [내부링크]

우울증 자가진단 증상 원인과 DSM-V 자가진단 방법 그리고 전기경련요법과 반복적경두개자기자극법 치료에 대해서 살 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날 우울증은 숨기지 않아도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그 심각성을 알고..

로타바이러스 원인 (노로바이러스 아님) 유아는 백신 맞아야 합니다 199번 [내부링크]

로타바이러스 원인 검사방법과 유아 백신과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타바이러스 급성장염은 구토와 설사를 유발하는 식중독과 유사한 증상을 가집니다. 비슷한 증상을 가지는 노로바이러스와는 전혀 다..

카페인 청소년/임산부 일일 최대 섭취 권고량 및 부작용과 예방법 198번 [내부링크]

카페인 청소년 일일 최대 섭취 권고량 및 부작용과 예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청소년들의 고카페인 함량 음료인 에너지 드링크의 지나친 섭취가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들에게..

외이도염 종류와 예방법_중이염 유사증상 구별하기 197번 [내부링크]

외이도염 종류와 예방법 유사증상에 대해서 구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이도염은 이름만 들어서는 생소한 질병이라고 생각되겠지만,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귀속 질병입니다...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식중독 원인 증상 치료방법 196번 [내부링크]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식중독 원인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겨울철에 발생하는 식중독의 일종입니다.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낮은 기온에도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

비타민D 보충제 꼭 먹어야 할까요? 혈중농도 측정과 제대로 먹는 방법 194번 [내부링크]

비타민D 보충에 꼭 먹어야 할까요? 햇빛으로 자연적으로 합성이 되지만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는 식품이나 보충제를 챙겨서 먹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핍이 심한 경우 혈중 농도를 측정해서 본인에게 맞는 보..

어지럼증 종류에 따른 응급처치 방법과 자가진단 193 [내부링크]

어지럼증 종류에 따른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어지럼증은 심각하지 않은 원인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그리고 증상이나 예후도 양호하기 때문에 심각한 질환으로 인식..

왼쪽 한쪽 눈밑 떨림 증상 부족 마그네슘 부족이 아니다. 190 [내부링크]

왼쪽 한쪽 눈밑 떨림 증상은 마그네슘 부족만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먼저 마그네슘 부족이 눈밑을 떨게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마그네슘은 뇌신경에서 보내는 신호를 세포가 받아들이는데 도움을 주는 미네..

담배 끊으면 살찌는 이유 금연 체중 증가 관계 189 [내부링크]

담배 끊으면 살찌는 이유 금연 체중 증가 관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담배를 끊은 사람들이 금연을 한 이후에 체중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금연과 비만과의 관계가 직접적으로 연관이..

강아지 더위 식히는 방법 여름철 반려견 관리 188 [내부링크]

강아지 더위 식히는 방법 여름철 반려견 관리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에 강아지는 더위에 많이 취약합니다. 왜냐하면 높은 체온을 쉽게 떨어뜨리기 힘들기 때문인데, 중요한 것은 사람과 더위..

급성출혈성 결막염 바이러스 아폴로눈병 증상 및 예방법 187 [내부링크]

급성출혈성 결막염 바이러스 아폴로눈병 증상 및 예방법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이면 어김없이 다오는 질환 중에 눈병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질환이 아폴로눈병이라고 불리는 급성출혈성..

원숭이두창 감염원인 증상 백신 치료제 종류 186 [내부링크]

원숭이두창 감염원인과 증상, 백신 치료제 종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유행이 아직 완벽하게 종식되지 않은 채로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원숭이두창이라는 전염병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바이..

유방암 예방 식이요법과 음식 5가지 185 [내부링크]

유방암 예방 식이요법과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방암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진단되는 암의 하나로써 많은 여성들에게 걸리기 쉬운 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연구가 이루진 상태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5가지 184 [내부링크]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숙취를 해소하는 방법은 아주 다양하게 있고 특히 애주가들은 자신만의 숙취해소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적당한 음주로 숙취가 없는 것이 좋겠지만 지..

코로나 롱코비드 대표증상 기저질환 치료 관계 183 [내부링크]

롱코비드 후유증은 코로나19에 걸렸다가 회복한 뒤에서 여러가지 증상이 발현되어서 건강이 정상적으로 돌아오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코로나 증상과는 별개의 후유증 증상이 발현되어서 정상적인 생활이 힘든..

부동산거래질서 교란행위 신고 포상금 50만원 받기_허위매물 (182번)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질서 교란행위 신고 포상금 50만 원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부동산을 거래하다 보면 조심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절대적으로 사기 피해를 입지 않아야 한다는 것은 당연하지만, 불리한..

리볼빙 서비스_해지와 신용등급 하락 (181번) [내부링크]

리볼빙 서비스 해지와 신용등급 하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일 현재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할 예정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보고 생각을 바꾸셨으면 합니다. 리볼빙 서비스가 카드 결..

신한은행 통장사본 카톡으로 보내는 방법 (180번) [내부링크]

신한은행 통장사본 카톡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원래의 통장사본은 우리가 계좌 개설 시 받게 되는 통장의 첫 페이지를 복사한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최근에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거나..

미드 센추리 인테리어 특징 (179번) [내부링크]

미드 센추리 모던 인테리어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몇 년간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이 높은 인테리어이었습니다. 현재도 마찬가지로 트렌드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생소한 용어의 조합인 미드 센추리..

기초대사량 계산 방법_다이어트 기초대사량 계산기 (177번) [내부링크]

기초대사량 계산 방법과 다이어트 기초대사량 계산기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다이어트는 운동만으로는 완벽하게 할 수 없습니다. 다이어트의 성..

플렉스 뜻과 의미 변화 (미국_우리나라 차이점) (176번) [내부링크]

플렉스 뜻은 사전적인 의미보다는 지금은 다른 의미로 많이 쓰이고 있죠. 사전적인 의미는 구부러지는, 신축성이 있는 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과거 많은 분들은 이런 의미로 사용하고 활용하였습니다. 그런데..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174번) [내부링크]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바로가기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바로가기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www.15990903.or.kr

수면 방해요소_음주 후 수면_운동 후 바로잠 (172번) [내부링크]

수면에 대한 우리의 관심은 꽤나 높은 편에 속합니다. 현대인들이 오롯이 쉴 수 있는 시간이 잠을 자는 시간인데 이마저도 편하게 잘 수 없다면 삶의 질이나 행복감까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

뇌졸중 골든타임 4시간_응급실 시간_치료법_예방법 (171번) [내부링크]

뇌졸중 골든타임 4시간이라는 것은 뇌혈관 질환을 가진 분이나 가족들이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뇌의 경우 치료 이후에도 산소 공급이 중단된 시간이 아주 중요합니다. 뇌졸중의 경우 뇌에 혈액 공급이 원..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사업 대상과 절차 (170번) [내부링크]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사업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흡연자라면 한 번쯤은 금연에 대해서 생각해보았거나 시도해 보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쉽게 되지 않는 것 중에 하나가 금연입니다. 생각보다 금단현상이 심..

빈맥 응급처치와 부정맥 치료_당뇨환자 저혈당 (169번) [내부링크]

빈맥 응급처치와 부정맥 치료와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부정맥 증상은 서맥과 빈맥입니다. 서맥은 심장의 박동이 느려지거나 약해지는 것을 말하고 빈맥은 심장이 아주 빨리 뛰거나 강하게 뛰..

저염식 식단과 레시피_나트륨 줄이는 방법 (168번) [내부링크]

저염식 식단과 레시피, 나트륨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가 음식을 짜게 먹는다는 것은 잘못된 통계이지만 짜지 않게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과 찌게..

부정맥 종류와 치료제_부작용 필독 자료(167번) [내부링크]

부정맥 종류와 치료제 그리고 치료제의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부정맥은 한 가지 증상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증상이 있고 그에 따른 치료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제에 대한 부작용이 있고 치료..

뇌졸중 증상과 원인_전조증상 (166번) [내부링크]

뇌졸중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뇌졸중에 대한 대응은 모든 것이 응급 상황이기 때문에 초기 증상의 파악과 빠른 대처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성인병 환자들은 뇌졸중이 위험이 높기 때문에 주..

과호흡증후군 응급처치 방법 (165번) [내부링크]

과호흡증후군 증상과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에서 과호흡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단 증상은 어지럽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마비되는 느낌과 함께 호흡곤란..

식이섬유 권장량_많이 들어있는 식품 (164번) [내부링크]

식이섬유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식이섬유의 좋은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식이섬유도 너무 많이 먹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좋은 것이라도 적당한 량..

식이섬유의 효능 6가지 (163번) [내부링크]

식이섬유의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식이섬유 효능 중에서 유방암의 위험 억제, 스트레스 해소, 퇴행성 관절염의 위험 억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익히 우리가 알고 있던..

식이섬유의 효능과 권장 섭취량 (162번) [내부링크]

식이섬유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식이섬유가 좋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가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상세하게 아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순하게 다이어트에..

수전증 원인과 치료방법 테스트 (161번) [내부링크]

수전증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전증이라고 하면 손이 떨리거나 손을 떠는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추위에 노출된 경우 손을 떠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실내에도 특별..

귀리 효능과 칼로리_영어로? (160) [내부링크]

귀리는 호밀과 더불어 건강식과 다이어트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거친 식감과 맛으로 가난한 사람의 식량이었지만 지금은 풍부한 영양소와 그 효능으로 일반 밀과 쌀보다 높은 가격을 형성하..

호밀의 효능과 호밀빵의 칼로리_영어로? 159번 [내부링크]

호밀과 귀리는 착한 곡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거친 식감과 다이어트가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과거에는 가난한 사람들의 식재료였다고 합니다. 오늘날의 호밀과 귀리가 쌀이나 밀보다는 더 비싼 이유..

봄나물 종류와 효능_냉이, 쑥, 두릅, 취나물 (158번) [내부링크]

봄나물 종류와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봄철 하면 대표적인 나물인 냉이와 쑥, 두릅, 취나물이 떠오릅니다. 3월이 되면 제철 봄나물들이 밥상에 올라오기 좋은데요. 다양한 봄나물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서..

PCR검사 비용 및 우선 대상_자가진단키트_신속항원검사 방역패스 (157번) [내부링크]

PCR 검사 비용 및 우선 대상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변경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이후에 상황에 따라서 검사 체계가 달라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혼란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증상에 따라..

오미크론 재택치료 및 자가격리 최신 기준 (156번) [내부링크]

오미크론 재택치료 및 자가격리에 대한 기준이 다양한 상황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본인이나 가족이 코로나19에 감염이 되었을 경우 이후 치료 과정과 격리 기준에 대해서 사전에 알아둘 필요가 생겼습니..

브로콜리 효능과 데치기 _ 소스 소개 (154번) [내부링크]

브로콜리는 비타민을 포함해서 항산화물질 풍부한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브로콜리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맛이 없다는 것이 최대의 단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로콜리 왜..

중이염 종류와 자가치료 금지_153번 [내부링크]

중이염은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질환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귀에 대해서 관리를 하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한번 걸리면 아주 고생하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어린아이들이 잘 걸린다고 하지만 성인들도 걸..

4대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4가지 방법_152번 [내부링크]

4대 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 보험에는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기본적인 사회 전체 보험을 말합니다. 이 납부확인서는 다양하게 제출할 기회가..

갑상선암 완치율이 높다고 착한 암일까요? 152번 [내부링크]

갑상샘(갑상선) 유두암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유명 여배우가 건강검진을 받은 후 갑상샘 유두암 진단을 받고 제거 수술을 받은 일이 있습니다. 비교적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암이..

갑상샘(갑상선) 유두암 의심증상_ 치료 방법_151번 [내부링크]

갑상생(갑상선) 유두암은 뚜렸한 증상 (통증 등)이 없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검강검진(초음파 검사)가 조기 발견에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신체 변화를 통해서 갑상샘(갑상선) 건강을 파악해보..

임신성 당뇨의 원인과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_ 150번 [내부링크]

임신성 당뇨는 임신 전에는 당뇨의 증상이 없었던 사람이 임신 후에 당뇨 증상이 있거나 진단을 받을 것을 말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모든 호르몬의 분비가 임신 전과는 다르게 됩니다. 그와 동시에 불균형적인..

천연수면제 & 천연수면유도제 종류 모음 (의사 처방 없음) 149번 [내부링크]

천연수면제와 천연수면유도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불면증을 호소하거나 수면부족이나 수면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불면증의 원인은 아주 다양하지만 일시..

부스터샷 접종 대상과 부작용_환자 주의사항 (148번) [내부링크]

부스터샷 접종 대상은 델타 변이와 오미크론의 확산에 따라서 확대 시행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고령층과 같은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부스터샷이 시행되었는데, 5차 대유행이 되면서 18세 이상의 국민으로 확대되..

부스터샷의 필요성 총정리(꼭 맞아야 할까?)_147번 [내부링크]

오미크론의 대휴행이 시작되면서 돌파 감염이 확인되고 있어서 백신에 대한 의구심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부스터샷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의견들을 내고 있는데요...

영유아 치아 관리 방법과 대표적인 Q & A_ (144번) [내부링크]

영유아 치아 관리는 영구치가 나기 전부터 필요합니다. 부모가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서 아이의 평생 치아 건강이 좌우되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유아 치아 관리는 임신 중 구강 관리에서부터 시..

영유아 치아 관리 방법 (충치 예방 필수 상식)_소아치과 143번 [내부링크]

우리 아이의 모든 몸의 건강이 중요하지만 치아는 어릴 때 잘 관리해준다면 평생을 건강한 치아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영유아 시기에는 무엇보다 충치에 대한 예방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래의 예방 수칙만 잘 지..

올바른 약 복용법_ 함께 복용하면 안 좋은 약 종류 No.142 [내부링크]

올바른 약 복용법을 알아야 중복 처방, 함께 먹을 약들에 대한 부작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함께 먹으면 안 좋은 약 종류와 많은 사람들이 먹는 상시 복용약, 필요시 먹는 약의 주요 부작용에..

약 복용 시 주의 사항_주요 약물 부작용 확인하기 No.141 [내부링크]

주변의 어르신이나 연령이 높으신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적지 않은 양의 약을 처방해서 드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의사에게 처방을 받은 것이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지만, 건강보조식품까지 함께 먹게 되면..

당뇨발 원인과 초기증상 사진_주의사항 NO. 139 [내부링크]

당뇨 합병증의 하나인 '당뇨발'은 당뇨환자의 발끝이 괴사 되면서 걷지 못하는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정확한 의학적 명칭은 '당뇨병성 족부병변'이라고 합니다. 당뇨의 합병증은 다양하고 흔하다고 하지만..

건선 증상과 원인, 전문치료법 (No. 152) [내부링크]

겨울철 하면 떠오르는 질환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감기, 독감 등이 대표적이지만 코로나 시대에 저절로 주의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그리고 겨울철의 대표적인 피부질환이 건선일 것입니다. 건조해지는 날씨 탓에..

건선 환자가 주의해야할 것과 예방 수칙 (N0.153) [내부링크]

겨울철에 피부가 건조해지면 발병하는 피부 질환이 건선입니다. 대부분의 건선 환자분들이 증상의 완화와 악화를 반복하면서 고통을 이겨내고 있는데요! 이미 건선이라는 질병은 완치라는 개념의 치료보다는 증상..

홈트레이닝 & 다이어트 운동 완벽 플랜! [내부링크]

다양한 맨몸 운동 & 홈트레이닝 & 다이어트 운동 계단오르기 다이어트 효과 런닝과 유사 계단오르기 다이어트 효과는 러닝과 같은 유산소 운동과 아주 유사한 운동효과를 가집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냉동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 확인하기_블루베리 많이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 [내부링크]

냉동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을 확인하고 블루베리를 과하게 섭취했을 때는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블루베리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땀띠 리도맥스 바르기 전에 응급조치 요령 (땀띠 비판텐) [내부링크]

땀띠 리도맥스 바르기 전에 응급조치 요령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성인의 경우는 땀띠가 생기는 경우가 드물지만 아이들은 쉽게 땀띠가 생깁니다. 바로 아이들은 땀샘의 밀도가 높고 기본적으로 체온이 높기 때..

열대야 극복 방법 6가지! 그래도 안되면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방법 (인버터와 정속형) [내부링크]

연일 폭염으로 인해서 낮에도 너무 힘들지만, 밤 기온이 25이상으로 지속되는 열대야 현상도 자주 일어납니다. 열대야가 계속되면 쉽게 잠을 들지 못해서 수면 부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장시간 에어..

(3분속보) 델타변이바이러스백신 접종없이 델타변이치사율/사망률 떨어진 이유 [내부링크]

델타변이바이러스백신과 인도에서 델타변이치사율과 사망률이 떨어지는 현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상황도 좋지 않지만 인도의 상황도 몇 개월 전까지는 좋지 않았습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

수도권 4단계 연장 발표! 휴가철 비수도권 거리두기 단계 강화 및 야간 사적모임 제한 예정 [내부링크]

수도권 4단계 연장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현재 수도권을 비롯하여 비수도권도 일부 지역에서 4단계를 검토할 만큼 심각한 상황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이미 며칠 간격으로 신규 확진자 수를 갈아치우면서 현재 1..

부정맥 코로나 백신 접종 괜찮을까요? [내부링크]

부정맥 코로나 백신 접종이 괜찮은지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코로나 백신 부작용들은 심혈관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같은 경우는 혈소판 감소 혈전증을 유..

(이번달 정보) 50대 백신 예약 기간 총정리 53~ 54세, 50~52세 연령 구분 (사전예약방법 재개) [내부링크]

50대 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50대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지 않아서 일시적으로 연기 된 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는 7월 19일부터 사전예약을 할 예정이었으나 첫날부터..

고3 백신 접종 및 화이자 부작용 총정리 ( 심근염, 심낭염 증상) [내부링크]

고3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수능을 대비하여 10대 중 고3 학생들만 선재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접종하는 백신은 화이자로 선택되었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젊은 층 남자를 대상으로 중증 부작용을 유발..

강아지 더위 먹었을때 증상과 대처요령 (폭염뜻, 폭염 경보) [내부링크]

망종이란 (24절기_뜻과 날짜, 음식) 강아지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대처요령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폭염이 시작되면 사람들은 덥다고 표현도 할 수 있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더우면 땀을 흘려서 체온조절을..

40대 코로나 백신 종류와 접종 시기- 사전 예약 여부 (50대 코로나 백신) [내부링크]

40대 코로나 백신 종류와 접종 시기에 대해서 살펴보고 이하 나이인 20대, 30대 백신의 백신 종류와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4차 대유행과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대가 동시에 진행되면서 최선의 방..

잔여백신 대기중 뜻과 마감 ? ( 나만 아는 잔여백신 예약 팁 !) 20대 가능 [내부링크]

잔여백신 대기중 과 마감의 의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50대까지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이 눈앞에 왔고, 60세 이상의 고령층의 2차 접종이 하반기에 시작이 됩니다. 현재도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이나 미..

60대 미접종자 사전 예약 안 되는 경우 알아보기 (60세 ~ 74세) [내부링크]

60대 백신 미접종자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21년 7월 12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60세에서 74세 사이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반기에 있었었던 접종 기간에 사정으로 인해서 접종하지 못하신 분들의..

자가격리지원금 지급 필수 조건 #4 : 자가격리대상자 생활수칙 이행 [내부링크]

자가격리대상장 생활수칙 8가지는 자가격리기간 중에 반드시 지켜야할 내용입니다. 만약에 지키지 않았을 경우에 사회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혔을 경우에는 형사처벌도 가능하게됩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것은..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적용 코로나 실내체육시설 및 기타시설 방역수칙 4단계 [내부링크]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이 적용되었고 수도권은 최고 단계인 4단계를 적용하였습니다. 이번에 개편된 방역수칙은 결정 단계부터 이전의 적용기준과 다릅니다. 그리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수칙도 달라지게 되..

소변 색깔 갈색이면 사구체신염, 횡문근융해증 의심 (#127) [내부링크]

소변 색깔이 갈색이면 사구체신염이나 횡문근융해증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이렇게 우리의 소변은 우리의 건강상태를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이상은 확인하게 되는 소변으로 다양한 질병을 확인해..

화이자, 모더나 백신 중증 부작용 (심근염, 심낭염_ 남성 젊은층) #45 [내부링크]

화이자, 모더나 백신의 중증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mRNA 백신으로 대표되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은 AZ백신이 가지는 혈전증에 대한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급성 심장질환을 일으키는 부작용..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초간단 정리 (6시 이후 2인 허용, 접종자 인원 포함) [내부링크]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됩니다. 연일 천명이 넘는 신규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까지 확산되는 상황이라 아주 심각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19 확산 이래 처음..

겨땀 억제_냄새 제거 방법 _겨땀패드, 겨땀패치 안 쓰고 살아봅시다! [내부링크]

겨땀 억제와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이 다가오면 겨땀과 냄새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렇게 심하지 않은 사람도 신경 쓰이는데 선천적으로 심한 사람은 아주 힘든 계절이 됩니다. 그..

델타 변이바이러스 증상 및 백신, 치사율, 전파력 등 모든 것 #45까지 [내부링크]

델타 변이바이러스 증상을 비롯해서 치사율과 전파력까지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델타 변이바이러스는 수도권을 중심을 확산이 시작되었으며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파되고 있습니다. 아..

악마의 3대 운동 - 30분이면 칼소폭 무조건 ( 6kg 10일_#485) [내부링크]

악마의 3대 운동이라는 말을 조금이라도 운동을 해본 사람들은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솔직하게 악마의 2대 운동, 3대 운동도 많고 각각 운동의 종류도 다릅니다. 그런데 한 가지 공통적인 것은 시간당 또는 횟수..

최신 마스크 착용 안내문, 백신접종자 마스크 (변경된 마스크 착용 지침) #23 [내부링크]

마스크 착용 안내문과 마스크 착용 지침이 변경되었습니다. 크게 변경된 것은 없지만 백신접종자의 실외 여가 활동 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규정이 신설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디에서나 감염을 위험은..

태풍위치 실시간 정보확인 사이트 (태풍 경로 현재위치 보는 방법) #485 [내부링크]

태풍위치 실시간 정보확인 사이트 몇 개 소개하겠습니다. 장마가 지나면 본격적으로 태풍이 다가오는 시즌이 시작됩니다. 요즘 장마도 집중호우 때문에 수해가 많은데 태풍은 비와 바람 두 가지 피해를 받을 수 있..

한 달 10kg 감량 ㅣ 따라하기 쉬운 먹으면서 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3 [내부링크]

한 달 10kg 감량이 가능하고 특별한 운동 없이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려 합니다. 저의 경험상 다이어트는 식습관이 70% 운동이 30% 정도 관여한다고 봅니다. 사람에 따라 더 차이가 날 수 있다고도..

홈트레이닝 루틴 & 프로그램 _점핑잭_스쿼트_버피테스트_힌두푸쉬업 (#4) [내부링크]

홈트레이닝 루틴과 프로그램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볼 때 유용한 맨몸 전신 운동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다중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도 많지만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났습니..

모기퇴치기보다 더 좋은 모기퇴치식물 기르기 (허브 5종_페퍼민트, 바질, 세이지, 캣닢, 레몬유칼립투스) [내부링크]

모기퇴치식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자연스럽게 모기가 집안으로 들어오게 되어서 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기약과 모기향, 모기장과 같이 우리는 모기와 매년 전쟁을 치릅니다. 만..

가장 좋은 숙취해소제 5종 알아보기 (알디콤, 반하사심탕, 헤포스, 가레오, RU21) [내부링크]

가장 좋은 숙취해소제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 숙취해소제를 이용합니다. 간편하게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너무 심할 때는 약국에 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약국에 가면 건강드링크와..

20 21년 장마기간 기상청 자료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장마기간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장마는 역대급 늦은 장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계적으로는 보통 6월 중순에 시작하게 되는데 올해는 7월 초에 시작되었습니다. 통상 한 달간 지속..

최면진정제 종류 및 향정신성의약품 안전사용기준 (#47_졸피뎀 복용방법) [내부링크]

최면진정제는 일반적으로 수면제를 말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최면진정제는 마약류로 지정되는 향정신성의약품에 포함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전문의의 처방이 중요하고, 안전한 복용 기준을 지켜야 오남용,..

코숨테이프 부작용과 효과 (입 벌림 방지 테이프로 입 다물고 자는 법) [내부링크]

코숨테이프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에 테이프 붙이고 자기는 이미 효과를 보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구강호흡은 비강호흡보다 건강에 많이 나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입술테이프..

공황장애 호흡법과 대처법 (가벼운 공황장애 이기는 법) [내부링크]

공황장애 호흡법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어느 정도 불안장애는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가까운 예로 고소공포증이 있습니다. 누구나 높은 곳에 올라가면 불안한 감정은 있지만, 고소공포..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영향 및 시기 (미국과 IAEA 반응 ?) [내부링크]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을 일본 정부가 하였습니다. 동일본 대지진이 10년이 넘은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방사선 오염의 존재를 확인하고 있는 만큼 실행해서는 안 될 계획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류 계획을 지..

케틀벨 스윙 효과와 자극부위 & 칼로리 (다이어트 정보) [내부링크]

케틀벨 스윙 효과와 자극 부위, 칼로리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버피테스트와 함께 칼로리 소모가 많은 전신 유산소 운동으로 알려져 있고, 운동량이 많은 운동이고 운동효과도 높기 때문..

소시오패스 뜻과 특징, 원인 (사이코패스와 구분점) [내부링크]

소시오패스 뜻과 특징,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이코패스와 구분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시오패스는 사이코패스와는 다른 심리학적 정신의학적인 개념이고 사이코패스보다는 뒤에..

통풍 자가진단 및 초기 증상 ( 자가치료보다 요산관리 중심으로) [내부링크]

통풍 자가진단 방법과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주위에 통풍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름처럼 바람만 불어도 엄청난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고 하는데 과거보다 많이 늘어난 이..

오메가3 효능과 권장량, 부작용 ( 이것만 피해서 구매하세요. ) [내부링크]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면역체계에 좋은 효능이 있었고 심혈관계에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복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복용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잘못된 구매를 하..

백신여권 블록체인 활용으로 도입 가능성 (정부 자료 제공 거부?) [내부링크]

백신여권 블록체인 활용한 민간 개발의 차질이 예상됩니다. 최근에 정부에서 예방접종증명이 가능한 앱을 개발하면서 그간 민간에게 제공했던 예방접종 현황 정보를 돌연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정부에서 출..

가스라이팅 대처법 및 극복 방법 ( 법적처벌과 예시 ) [내부링크]

가스라이팅 대처법 및 극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가스라이팅이라는 심리학적인 용어가 알려지면서 그런 심리 조작을 통한 피해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주위에서 많이 행하..

개그맨 김해준? 최준? 쿨제이? 누가 원래 캐릭터 일까요? (피식대학 채널 확인 요망) [내부링크]

개그맨 김해준 님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 두 개의 부캐릭터로 온라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처음 접하게 되면 불쾌한 캐릭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계속 끌리게 되고 오글거리지만 재미있는 캐..

슬로우버피 칼로리 및 체지방 감소 효과 (운동 팁) [내부링크]

슬로우버피 칼로리 및 체지방 감소 효과는 아주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슬로우 버피는 버피테스트가 완화된 버전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원래의 버피테스트보다 운동 효과가 많이 적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겨울잠 자는 과정과 이유 (양서류, 파충류는 겨울잠이 아니다.) [내부링크]

겨울잠 자는 과정과 상태는 포유류와 일부 조류에 대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겨울잠을 자는 동물은 포유류와 조류만 자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양서류와 파충류도 겨울잠을 잔다고 생각하지만 자세..

코로나19 백신 주요 유형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 주요 유형은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국가에서 코로나 19 백신을 개발하고 제조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백신은 크게 3개의 유형입니다.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그리..

태양이 빛나는 이유 ( 원리, 구조, 용어 ) [내부링크]

태양이 빛나는 이유는 핵융합 반응입니다. 핵융합 반응은 들어는 보았지만 생소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전기를 생산하고 핵무기에 사용되는 반응은 핵분열 반응입니다. 태양이 어떤 식으로 핵..

하임리히 요법 ( 음식물에 기도가 막혔을 때) [내부링크]

하임리히 요법은 음식물에 기도가 막혔을 때 시행하는 응급처치입니다. 이 응급처치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하임리히라는 사람이 만들어낸 요법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응급처치로 사람을 구했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

비와 눈이 만들어지는 원리 [내부링크]

비와 눈이 만들어지는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와 눈은 구름에서 만들어는 것이지만 많은 사람이 비와 눈이 만들어지는 원리가 다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와 눈이 만들어지는 원리는 같습니다...

압력과 온도의 관계 (압력밥솥 사용 이유) [내부링크]

압력과 온도의 관계가 음식의 조리에 많은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압력밥솥을 사용하면 밥을 빨리 맛있게 지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별 생각이 없이 사용했겠지만 여기에는 아주 중요한 과학적인 원리..

디지털의 발명 (이진수와 라이프니츠) [내부링크]

디지털의 발명한 사람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디지털은 전자적인 개념이나 활용을 통칭하는 말로 사용됩니다. 엄밀히 말하면 전기를 이용한 신호체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런 디지털의 개념이 300년 전에 발..

세계 최초의 지하철은 158년 전에 만들어졌다. (영국 메트로폴리탄) [내부링크]

세계 최초의 지하철은 언제 만들어졌을까요? 오늘날 우리가 아주 편리하게 타고 다니는 대표적인 대중교통이 지하철입니다. 정확한 시간에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상과 기술력은 근래에 들어서 만..

우주중력생물학이란? [내부링크]

우주 중력 생물학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주생물학은 이미 알려져 있지만 우주 중력 생물학은 생소한 학문입니다. 우주의 생명체를 찾거나 우주 생명체의 원인을 찾는 학문이 아닌 우..

인간이 체온을 유지하는 이유 [내부링크]

인간이 체온을 유지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은 항정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동물들도 일정한 체온을 가지는데 이러한 동물을 인간을 포함하여 정온 동물이라고 합니..

삼원색의 원리 ( 색과 빛 ) [내부링크]

삼원색의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삼원색은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입니다. 정확하게는 진홍색, 청록색, 노란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빛의 삼원색도 있습니다. 빛의 삼원색은 빨간색, 초..

가장 완벽한 흰색과 검은색 [내부링크]

가장 완벽한 흰색과 검은색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완벽에 가까운 색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완벽하다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이는 빛의 흡수율과 반사율을 측정하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즉 흰색은..

눈이 사물을 보는 원리 (원추세포와 간상세포) [내부링크]

눈이 사물을 보는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눈에 사물이 보이는 것이 아주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그 원리가 무엇인지는 상상하기도 힘듭니다. 물체에서 반사된 빛이 우리의 눈에 들어오고 그..

종유석과 석순의 비밀 [내부링크]

종유석과 석순의 비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많은 석회동굴이 있습니다. 아직도 발견되지 않은 동굴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석회 동굴안에는 아주 다양한 동굴 구조물들이 있습니다. 대..

물과 섭씨온도의 관계 (끓는점과 어는점) [내부링크]

물과 섭씨온도와의 관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온도의 단위는 섭씨온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섭씨온도는 물과의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처음 만들어진 섭씨온도..

폭탄이 터지는 원리 (다이너마이트 발명) [내부링크]

폭탄이 터지는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폭탄이 터지는 것을 폭발이라고 합니다. 이 폭발은 짧은 시간 동안 일어나는 화학반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폭발을 일으키는 원료로 만든 인위적인 도구..

소행성과 지구의 충돌 위험 [내부링크]

소행성과 지구의 충돌 위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8월경 지구를 아주 가까이 지난 간 소행성이 있었습니다. 물론 지구에서 발견을 하였고 지구와 2900km 정도 떨어져서 지나간 것을 밝혀졌습니다. 하지..

운석 구분하는 방법 (운석 생성 과정) [내부링크]

운석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구 상에는 수많은 운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운석은 쉽게 설명하면 별똥별(유성)이 떨어지면서 타지 않는 유성체가 땅으로 떨어지면서 생기게 됩니다. 그냥 보면..

공룡시대 미생물이 아직 살아있다. [내부링크]

공룡시대 미생물이 아직까지 살아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최근에 공룡시대의 미생물을 발견하였고 여러 가지 실험 끝에 미생물을 다시 배양시킬 수 있었습니다. 비록 공룡은 모두 다 사라졌지만 그때의 미생물이..

커피 찌꺼기 악취 제거 이유 [내부링크]

커피 찌꺼기 악취를 제거한다는 사실이 새롭게 알려졌다. 지금까지는 커피의 향을 내는 방향제로 사용하였는데 연구결과 커피 찌꺼기가 악취를 제거하는 필터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다. 지금까지는 손쉽게 구할 수..

매머드가 빙하기 추위를 이겨낸 이유 [내부링크]

매머드는 빙하기 시대에 살았던 동물이다. 현대 생물과 거의 가까운 고대 동물 중의 하이고 생김새가 거의 코끼리와 유사하여서 다를 것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살고 있는 기후가 다르기 때문에 신체..

지구 자전의 비밀 300년 만에 풀리다 [내부링크]

지금까지 우리는 지구는 당연히 서에서 동으로 도는 것이라고 알고 있다. 왜 그러는지 묻지도 않고 지구의 자전은 원래 그렇다는 것만 숙지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지구의 생성시기에는 어떠한 이유가 있었을 것..

수억 년 동안 형성된 석회 동굴은 지금도 만들어지고 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동굴의 종류는 두 가지이다. 제주도의 화산 동굴 외 내륙의 석회 동굴들이 있다. 이러한 석회동굴들은 화산 동굴과는 달리 엄청나게 오랜 시간 동안 형성되었다고 한다. 그런 만큼 동굴의 내부도 확연..

남극 대륙의 빙저호 [내부링크]

얼음의 대륙인 남극에서는 모든 물이 얼어 있는 것이 당연하다. 물은 얼음의 형태로 있고 흐르기도 한다. 흐르는 얼음을 빙하라고 한다. 하지만 남극에 액체 상태의 물이 있다면 믿을 수 없을 것이다. 최근 연구에..

그랜드 캐니언 공룡 시대에 형성되다. [내부링크]

미국의 대협곡 그랜드 캐니언이 공룡시대에 형성되는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형성시기보다 더 이른 시기이다. 어떻게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주목되며 연구과정과 결과에 대해서 알아보..

북극에서 거대한 낙타 화석 발견 [내부링크]

낙타의 이미지는 사막과 큰 지방인 혹, 중동 문화의 일부로 인식하고 있다. 하지만 고대 낙타는 추운 지방 즉 북극에서 살았는 증거가 나오고 있다. 지금의 낙타와는 전혀 상반되는 지역에 살았다는 것인데 고대의..

우주 쓰레기 처리 문제 해결을 위한 자살 위성 개발 추진 [내부링크]

현재 많은 양의 우주 쓰레기가 지구 주위를 돌고 있습니다. 우주 쓰레기는 수명이 다한 인공위성과 우주 쓰레기 간 충돌로 인하여 생긴 더 작은 우주 쓰레기를 말합니다. 이 우주 쓰레기들은 현재 운영 중인 인공..

달의 모양이 변하는 이유 [내부링크]

달의 모양이 변화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과는 달리 달은 매번 한 달의 주기로 그 모양이 변하게 됩니다. 원 모양의 보름달부터 가느다란 초승달까지 변하게 됩니다. 태양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

달에서도 철은 녹이 슨다. [내부링크]

달에서도 철은 녹이 슨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녹이 슨다는 말은 물과 산소가 있어서 철 표면에 산화철이 생성되어 붉은색으로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상식적으로 산소와 물이 없다고 알려진 달에서 어떻..

여름철 남은 생수통은 세균 공장 [내부링크]

여름철 남은 생수통은 세균 공장이라고 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수를 먹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가 생수를 모두 다 마시지는 않고 심지어는 며칠 지난 생수를 먹기도 한..

설탕과 소금이 세균을 죽이는 원리 [내부링크]

설탕과 소금이 세균을 죽인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만 어떠한 원리로 죽이는 것인가는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예전부터 설탕과 소금은 음식을 오래 저장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었다. 음식을..

부동액 자동차 필요성 [내부링크]

부동액은 자동차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소모품 중의 하나이다. 엔진의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하는데 자동차가 처한 환경에 따라 단순한 역할만 하는 것은 아니다. 냉각을 위해서는 단순히 물을 사용해도 무방하겠지..

생명 서식 적합한 유사 지구 발견! [내부링크]

얼마 전 미국 항공우주국(NASA) 과학자들이 케플러 우주 망원경을 이용하여 지금까지 발견된 어떤 외부행성보다도 생명체 서식에 적합한 유사 지구 2개를 발견하였습니다. 아주 멀리 있는 행성이기 때문에 예상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