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hobby의 등록된 링크

 job-hobb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9건입니다.

내 잇몸이 건강한지 자가 진단하는 방법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예로 부터 오복 중 하나라고 일컫는 치아는 그 뿌리를 잇몸에 두고 있어 치아가 썩는 것 이외에도 잇몸의 건강을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먹거리들과 배달음식의 발달로 자기 직전까지 음식을 섭취..

우회전 횡단보도 운행시 바뀌는 신호위반 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2년 7월 부터 바뀌게 되는 횡단보도 운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운행 기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니 자동차를 운행하는 오너라면 필히 확인하여 신호위반 범칙금의 손해를 보는 경우가..

음주를 자주하는 사람이 반드시 챙겨먹어야하는 비타민 [내부링크]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들 중 기억이 사라지는 블랙아웃 현상을 경험하거나 술주정을 하는 사람들이 꼭 먹어야할 비타민은 티아민이라고 일컫는 '비타민B1' 입니다. 비타민B1인 티아민은 수용성 비타민의 한종류로..

유통기한이 임박하여 냉동실에 얼려서 보관해도 되는 식품은? [내부링크]

보통 음식이 먹다 남았거나 대용량으로 구매하게 되어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내에 처치 못하게 되는 식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 냉동실에 얼려 보관할 수 있는 식품이라면 유통기한이 지나도 반년 정도는 너..

스트레스 받았을 때 먹기 좋은 7가지 음식 [내부링크]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자 정상적인 일상 생활을 방해하는 큰 요소 입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복잡해질수록 스트레스의 발생 원인은 더욱 다양해지고 인간을 더욱 괴롭히는데요. 고민하는 사고를 가진 생물이 가..

국내 유명산 국립공원 코스별 등산 난이도와 소요시간 안내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고 운동하기 좋은 시기가 찾아오면 접근이 쉬운 운동으로 '등산'을 많이 하시게 됩니다. 국내엔 많은 유명산들이 있고 코스도 다양하게 짜여져 있어 난이도에 따른 소요시간과 거리가 천차만별이라..

갑자기 등이 아플때 통증의 원인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허리나 등이 간혹 아플 때가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나 큰 병이 아닐까 염려스러운 경우도 있으실테고, 잠깐 아프다 말게 되면 아무 생각없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특히 등 부위는 허..

집에만 있는데도 갑작스럽게 재채기가 자주 나온다면? [내부링크]

환절기나 감기에 관계없이 집에만 있는데도 갑작스럽게 재채기가 나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나 꽃가루 등이 활개치는 날에는 직접 접촉을 하지 않았는데도 재채기가 나오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우리..

플래시(HTML5) '팝잇 푸시팝' 게임으로 릴렉스!! 릴렉스!! [내부링크]

플래시(HTML5) 게임 '팝잇 푸시팝' 입니다. 게임이라고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지만 '톡! 톡!' 눌러주는 중독성이 아이와 어른 가릴 것 없이 릴렉스 하게끔 만들어 줍니다. 여러가지 팝잇 푸시팝을 모으는 재미도..

현대자동차의 소나타(SONATA) 단종 수순.. 자동차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내부링크]

국민 자동차로 사랑 받던 현대자동차의 소나타(SONATA)의 단종 소식이 있습니다. 그랜저와 함께 스태디셀러이자 베스트 셀러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고 생각하여 이번 소식은 조금 당황스럽기도 한 것 같습니..

2천만원대 전기자동차 타타(Tata)의 아비냐(AVINYA) 출시와 제원, 30분 충전에 500km 이상 주행한다고? [내부링크]

전기 자동차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할만큼 세계 유명 자동차 브랜드들은 전기자동차를 주력으로 양산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재규어와 랜드로버를 소유한 '타타그룹(타타 패신저 일렉트릭 모빌리티(Tata Passenge..

디아블로2 레저랙션 액트4,액트5 필수 퀘스트와 웨이 포인트 가이드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랙션 액트1, 2,3 필수 퀘스트 포스팅에 이은 액트4, 5 필수 퀘스트와 웨이 포인트 가이드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액트4는 기존 보스인 디아블로를 처치하는 액트로 비교적 짧은 볼륨을 가지고 있..

디아블로2 레저랙션 액트3 필수 퀘스트와 웨이 포인트 가이드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랙션 액트1, 2 필수 퀘스트 포스팅에 이은 액트3 필수 퀘스트와 웨이 포인트 가이드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액트2 부터 맵이 커짐이 느껴지면서 액트3에서 정점을 찍는 느낌이 듭니다. 이번 액트..

디아블로2 레저랙션 액트2 필수 퀘스트와 웨이 포인트 가이드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랙션 액트1 필수 퀘스트 포스팅에 이어 액트2 필수 퀘스트와 웨이 포인트 가이드를 포스팅 합니다. 액트2에서는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는 '호라드림 함'을 얻게 됩니다. 디아블로2 레저랙션 액트2..

디아블로2 레저랙션 액트1 필수 퀘스트와 웨이 포인트 가이드 [내부링크]

시즌 래더를 시작할 때마다 캐릭터를 새로 파서 스토리를 한번 모두 클리어해야 앵벌이가 가능한 디아블로2 레저랙션은 액트를 누군가 버스를 태워 도와주지 않으면 솔플로 뚫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액트별..

[디아블로2:레저렉션] 맵핵 어시스트 사용하는 방법(래더 테스트 완료) [내부링크]

맵핵이 업데이트로 막히게 되면 아래 개발자 github 경로에서 공유된 릴리즈의 버전처럼 '몇 시간 전..'으로 표시가 됩니다. 맵핵이 갑자기 작동을 안한다면 포스팅 하단의 github의 경로에서 릴리즈가 새롭게 업..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PS PLUS 월정액 서비스 3단계 리뉴얼 소식과 가격 [내부링크]

소니(SONY)사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존의 PSN 서비스를 6월 1일부터 3단계 리뉴얼 하여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의 월정액 서비스인 'PlayStation Plus'(PS Plus)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개장일,개장시간과 이용금액 [내부링크]

새로운 놀이동산인 레고랜드(LEGO LAND) 코리아 리조트가 어린이날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레고랜드(LEGO LAND) 코리아 리조트는 레고의 느낌을 살린 건물, 설비와 놀이기구 등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있는데요...

일어날 때 무릎에서 뚝하고 소리나는 이유 [내부링크]

나이가 들거나 관절에 이상이 생기지 않더라도 무릎에서 일어날 때마다 뚝하고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경이 쓰이는 이 소리가 익숙해지면 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게 되는데요. 이럴 때 주의깊게 살펴봐..

메타 퀘스트2(오큘러스퀘스트2) '어몽어스(Among Us) VR판' 2022년 내 발매. [내부링크]

메타 퀘스트2(오큘러스퀘스트2)에서 '어몽어스(Among Us) VR판'이 2022년 발매 됩니다. 국 내외 많은 개인방송 BJ들이 현란한(?) 말솜씨와 정치로 많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던 어몽어스의 VR 버전이 나와 더욱..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 1시즌 신규 룬워드 조합법과 성능, 렙제 [내부링크]

4월 29일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 1시즌의 시작과 동시에 업데이트 될 예정인 신규 룬워드의 조합법와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결급 아이템이 고착화 된 시점에 다양한 시도가 가능한 부분이 생기는 것 같..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 1시즌 2.4패치 아마존 라스마 빌드 공략 [내부링크]

이번 2.4패치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가장 큰 수혜 직업은 아마존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아마존의 버프가 눈에 띄었습니다. 2.4 패치는 업데이트 완료가 되었지만 실제 래더의 시작일은 4월 29일 9시로 예정되고..

2022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8세대) 제원과 실내외 이미지와 가격 [내부링크]

포르쉐는 911의 50주년을 맞아 911의 디자인을 시대를 초월한 현대적인 해석으로 2022년 포르쉐 911 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새로운 에디션을 포함하여 750대 한정판 포르쉐911도 출시 했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네시스 전기자동차 '엑스 스피디움 쿠페' 콘셉트카 버전 공개 [내부링크]

현대 자동차에서 고급 자동차 전략 상품으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제네시스가 뉴욕 맨해튼에서 새로운 전기자동차의 콘셉트카 버전인 '엑스 스피디움 쿠페'를 공개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이번 '제네시스..

BMW X7 페이스리프트 2023년식 실내외 디자인 유출과 출시 소식 [내부링크]

BMW X7 페이스리프트 2023년식의 디자인이 유출되어 살펴보았습니다. BMW는 BMW X7 페이스리프트의 출시를 예고하면서 BMW의 역사상 가장 파격적인 변화를 예고하기도 하여 전세계 자동차 오너들의 설레임을 일으..

MBTI 유형별 16가지 성격 해석하는 방법과 구분 [내부링크]

MBTI는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Type Indicator, MBTI)의 줄임말로 분석심리학 모델을 바탕으로 1944년에 처음 개발된 성격 유형 선호 지표입니다. 최근에는 혈액형보다도 많은 곳에서 유행처럼..

오버워치2(OverWatch2)의 출시일과 PC 최소 권장 사양 정보 [내부링크]

국내에서 잠깐이나마 리그오브레전드의 인기를 꺽고 PC방 이용 순위 1위를 달성 했던 블리자드 사의 오버워치(OverWatch)의 후속작인 오버워치2(OverWatch2)가 출시됩니다. <?php if(!G5_IS_MOBILE) { //PC일 때..

탈모치료제의 발기부전과 정력감소에 관한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세월이 흐르고 여러가지 과학과 의학 기술이 발달하여 암 마저도 정복해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탈모'에 대한 원인과 치료는 아직 현재 진행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주고 있는 것이..

자동차 혼유 예방하는 방법과 혼유시 대처법 [내부링크]

국내에 셀프 주유소가 많아지면서 대부분의 자동차 오너들이 셀프 주유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처음 셀프 주유소가 나와 낯설었던 수년전에 비해 어느정도 익숙해진 최근에 오히려 혼유를 넣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

[건강정보]잠이 안올 때 먹는 수면제가 우리 몸에 안좋은 이유 [내부링크]

수면제는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수면의 패턴이 일정하지 않을 때 수면 활동을 보조해주는 이유로 많이 처방을 받아 먹곤 합니다. 감기약 성분에도 들어있다는 수면제는 몸을 노곤하게 해주고 릴렉스 시켜 편하게 잠..

[자동차]계기판에 체크 엔진 표시가 생기는 이유와 끄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를 타다보면 간혹 체크 엔진 표시등이 들어와서 불안함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엔진 점검'을 요하는 체크 엔진 표시등이 생기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선 체크 엔진등이 켜지는 이..

플래시(HTML5) 손가락 축구 게임 무설치 무료 플레이 [내부링크]

대형 오락실에 있는 손하키 게임 기억하시나요? 플라스틱으로 된 공을 쳐서 상대방 골대에 넣는 형태로 단순하지만 재밌는 게임으로 기억합니다. 하키가 아닌 손가락 축구로 간단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어서 시..

플래시(HTML5) 포켓볼 당구 게임 무설치 무료 플레이 하는 방법 [내부링크]

당구는 클래식하지만 최근에도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는 레포츠 중 하나입니다. 비록 쓰리쿠션이나 4구 게임은 아니지만 설치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플래시 스타일의 플래시(HTML5) 포켓볼 당구 게임 입니다. 처..

플래시(HTML5) 봄버맨 플래시 게임 무설치 무료 플레이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크레이지 아케이드'로 더 유명하고 봄버맨으로 알려져있는 플래시(HTML5) 봄버맨 게임입니다. 저작권 문제인지 '봄버 프렌즈'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됐네요. 설치를 하지 않고도 바로 즐길 수 있는 플..

독립하여 자취할 때 필요한 물품과 살림 필수품 목록. [내부링크]

누구나 어느정도 시기가 되고 나이가 차면 독립에 대한 꿈을 꾸곤 합니다. 하지만 모든 살림이 구비되어있는 본가와 달리 독립을 위한 집에는 소위 '옵션'외에 아무것도 없이 시작해야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자..

[다이어트정보]배고플 때 식욕을 떨어뜨려 주는 향기가 있다.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나 자신과의 치열한 싸움'이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날이 풀리면서 따뜻해지고 옷이 얇아지면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는 더욱 더 커지게 되는데요. 두꺼운 옷으로 잠시 감춰두었던 속 살들이 눈에 띄..

[건강정보] 커피 마신 뒤 카페인 중독 증상인지 파악하기.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하루에 커피 서너잔은 기본으로 마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아침 출근 후 커피는 아직 덜 깨어있는 두뇌를 깨워주는 느낌이기도 하고, 하루를 시작하는 신호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저..

[신차라인업]신형 BMW 7 시리즈 i7의 4월 공개와 정보 [내부링크]

BMW는 4월 20일 공개 예정으로 신형 BMW 7 시리즈 i7을 발표합니다. 레벨3의 자동 운전 기능을 탑재 예정 중인 이 시리즈는 라이벌인 벤츠 S클래스와 EQS에 대항하여 차세대 플래그쉽 모델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게임 업데이트]엘든링 밸런스 및 NPC 추가 등 업데이트 내용 22020317 최신 [내부링크]

높은 전문가 평점과 많은 인기를 받으며 순항 중인 프롬 소프트웨어의 액션 RPG '엘든링(ELDEN RING)'이 3월 17일 게임 플레이의 안정성과 밸런스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벌써 유튜브 등을 통해..

[건강정보] 폭식 이후 소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 몇가지에 대해 [내부링크]

일상 생활에서 매 끼니를 잘 챙겨먹는 것은 좋지만, 스트레스의 해소나 행사 등으로 폭식을 하는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폭식을 하지 않아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을 알고 폭식으로 위의 크기를 늘려 다이어트에..

배틀 그라운드의 유즈맵이라고 오해할 뻔한 '슈퍼피플'에 대해 [내부링크]

첫 인상은 '어라? 이건 배틀 그라운드 아닌가?' 하는 느낌과 '배틀 그라운드와 오버워치의 능력치를 섞었나'라는 느낌과 '배틀 그라운드와 개선판 서든어택2를 섞었나'라는 느낌까지 다양한 생각이 들게 하는 게임..

게임 원작 '쉔무'가 애니메이션으로 등장하는데.. [내부링크]

벌써 23년전인 1999년 발매된 세가의 가정용 게임기 '드림캐스트'에서 등장하여 액션 어드벤쳐의 기준이 되었던 '쉔무'를 게임을 하는 분이라면 기억하는 분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높은 자유도와 액션, 그..

'몬스터 헌터 라이즈 확장판 썬브레이크' 발매 확정에 대해 [내부링크]

몬스터 헌터 월드에서 아이스본으로 넘어왔을 때처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확장판이 '썬브레이크'의 이름을 가지고 6월 30일 발매됩니다. 캡콤은 몬스터 헌터 라이즈:썬브..

[수면정보]숙면을 취하기 위한 방법과 잘못알고 있는 것들. [내부링크]

수면의 질이 높으면 스트레스와 컨디션 조절에 탁월한 것은 모두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숙면을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취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잘못 알고 있는 방법도 있어 이야기할까 합니다. 잠을 잘 못잘..

커피 용어의 종류와 이름에 대해(feat.룽고가 뭐지?) [내부링크]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하루 두잔 이상 마시고 있습니다. 글쓴이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하루도 거르지 않고 커피를 드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캡슐 커피를 내려먹다보니 종류..

아이에게 의외로 해서는 안 될 칭찬 몇가지 [내부링크]

어른으로써 자라나는 이쁜 아이들에게 좋은 말과 칭찬을 해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아이에게 칭찬은 자라나면서 정서적으로 지능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흔하게 하는 칭찬 중 어른의 입장에..

[컴퓨터]인텔(Intel) PC 전원의 새 규격 ATX 3.0 확정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PC 관련 제작 업체인 '인텔(Intel)社'가 새로운 PC 전원 규격인 ATX 3.0을 확정했습니다. 이를 적용한 PC 제품들이 2022년 하반기 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에 공급된다고 합니다. 어떠한 점이 규격화 된건지와 장점..

탈모에 좋은 음식과 의약품, 샴푸, 영양제 정리 [내부링크]

탈모는 아직도 말 못할 고민으로 혼자 끙끙 앓고 혼자 해결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증상입니다. 모 대선후보의 정치공약에도 탈모의 건강보험 적용이 큰 이슈가 될 정도였고, 개그맨 박명수도 늘 500만 탈모인 이..

단기간 내에 다이어트를 해야할 때 무리 없이 체중 감량하는 방법 [내부링크]

휴가철이나 여행 등이 다가왔을 때 며칠 남지 않은 상황에서 급하게 살을 빼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가로 단기간 내에 다이어트를 하면 위가 줄어들어 식단을 조절하기 쉬워질 수 있는 점이 있고(폭식으로 인한..

[자동차]공기 없는 타이어 에어리스(Airless) 타이어 2024년 부터 상용화 계획 [내부링크]

공기 없는 타이어 에어리스(Airless) 타이어의 개발은 2005년 자동차 타이어 제작업체인 미쉐린을 통해 '타이어에 공기가 아닌 새로운 것을 집어넣는다'는 개념을 발표하고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이어서 2013년 브..

국내 14명 뿐인 제과 명장 정보 - 우리 동네 빵집 제과 명장은 진짜 명장일까? [내부링크]

최근 동네 주변 빵집을 살펴보면 '제과 명장' 간판을 달고 영업을 하는 빵집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에서 공인 받은 진짜 '제과 명장'은 단 14명 뿐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빵집 또한 '맛집'으로..

플레이스테이션5 VR2(PlayStation5 VR2) 컨트롤러 공식 헤드셋 디자인 공개와 사양 [내부링크]

소니사(SONY社) PSVR2(PlayStation VR2)의 최종 헤드셋 디자인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로써 예상만 해왔던 PSVR의 후속 컨트롤러가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음이 공개된 것이기도 해서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의 종류와 마시면 안되는 차의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네랄이 풍부한 물은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물질로 하루 7-8잔을 마셔주면 건강해진다는 것을 모두들 잘 알고 있으실 겁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에서 물이 순환하면서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

설치 없는 무료 플래시(HTML5) 타워디펜스 게임 플레이 하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이 발매되고 난 후 간단하고 중독성있는 타워디펜스 게임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피릿 가디언즈 는 여느 타워디펜스 게임처럼 몬스터가 지나가는 길목에 아군의 타워를 설치해서 방어하는 게임..

채식주의자 타입별 단계와 섭취할 수 있는 음식 종류 [내부링크]

동물성 음식을 아예 섭취하지 않거나 거부하고 배제하는 비건이라는 채식주의자 분들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주변에 채식주의자가 있다면 채식주의자 당사자가 어떤 타입인지 체크하고 신경을 써주면 좋을 것..

고혈압 환자나 혈압이 높은 사람이 조심해야하는 운동 [내부링크]

혈압이 몸과 건강상의 이유로 높아지는 상태를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혈압은 동맥혈관과 벽 사이에서 발생하는 혈액의 압력으로 오랜 시간 치료 없이 방치한다면 심부전이나 뇌졸증 등의 합병증으로 심할 경우 생..

대장암을 예방하고 도움이 되는 유익한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대장암은 직장이나 결장에서 발생하는 종양이 악성으로 발달(악성종양, 선암)하는 것으로 암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직장에 생기는 경우 '직장암', 결장에 생기는 경우 '결장암'이라고 합니다. 이를 모두 통칭하..

아이폰에서 텍스트 크기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 처럼 다양한 글자체를 쉽게 이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크기라도 늘려보려고 해도 불친절한 설명때문에 쉽지 않은 경우가 있죠. 아이폰이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나 최적화와는 별개로 설정에..

플래시(HTML5)게임 프리셀 카드 무료 플레이와 하는 방법 [내부링크]

플래시(HTML5) 프리셀 게임으로 윈도우즈 기본 게임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베이직 카드 게임 중 하나입니다. 하는 방법은 게임 하단 부분을 참고하세요. HTML5플래시(HTML5)게임 '프리셀'의 조작과 게임 방법 게임..

볼보의 쿠페형 SUV 순수 전기자동차 'C40 리차지' 공개와 재원 [내부링크]

볼보자동차(Volvo社)도 작년 모든 자동차 생산을 순차적으로 전기 자동차로 변경한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이번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볼보코리아 공개행사를 통해 쿠페형 SUV 순수 전기자동차 'C40 리..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구별하기. [내부링크]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에 대한 관심은 최근 남자의 강함을 기준하는 척도가 되어 여러 매체나 방송에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테스토스테론이나 남성 호르몬에 대한 관심은 역으로 '남성의 위치..

알고 마시면 좋은 커피의 효과 (feat. 믹스커피는 관련 없음) [내부링크]

커피가 여러가지 항암과 혈압,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나마 들은 적이 있으실 겁니다. 커피 뿐 아니라 다른 차나 음식도 마찬가지로 과하게 마시면 안마신 것만 못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만화 원작 원피스(ONE PEACE) 넷플릭스의 100억 투자 실사 영화 시리즈로 제작과 배우 캐스팅 [내부링크]

만화를 안 본 사람은 있어도 캐릭터는 전세계 누구나 알고 있을 법한 인기 만화 '원피스(ONE PEACE)'가 넷플릭스 영화 시리즈로 제작됩니다. 공개된 시즌1 시나리오의 주 내용은 루피가 친구들을 모으며 완전한 팀..

노안 자가진단 확인 방법과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대인의 하루 중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눈은 여러가지 빛의 자극으로 쉽게 피로하고 지치게 됩니다. 한번 나빠지면 수술방법 이외에는 돌아오기 힘든 시력은 망가지고 나빠지기 전에 예방하여 생활하는 것이..

[인테리어]둥근 유리병 안전하게 자르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집 안에서 화분이나 화병으로 식물을 키우거나 인테리어 용도로 꾸미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쁜 유리병이 있을 경우 주둥이나 몸통을 자르고 이쁘게 손질을 하면 좋은 화분이나 꽃병으로 인테리어 소품..

[뱀파이어 서바이벌] 게임 무기 아이템 조합 방법과 각성 무기별 효과 220218 업데이트 [내부링크]

지난 '뱀파이어 서바이벌(Vampire Suvivors by poncle)' 무료 게임 방법과 캐릭터 소개에 이어 무기의 조합 방법과 각성 무기별 효과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반에 안나오는 무기와 아이템 해금 조건도..

[뱀파이어 서바이벌] 게임 무료로 하는 방법과 캐릭터별 스킬 및 특징 [내부링크]

'뱀파이어 서바이벌(Vampire Suvivors by poncle)'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여러 스트리머나 BJ들이 하나같이 유행처럼 '뱀파이어 서바이벌(Vampire Suvivors by poncle)'를 플레이 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도..

지나치지 말아야할 내 몸이 보내는 이상 신호 증상. [내부링크]

사람의 몸은 이상이 있을시 신호를 보내 위험을 알리곤 합니다. 이러한 증상의 종류에는 1. 방귀의 냄새가 심하거나 2. 가슴의 심박동이 여러곳에서 느껴진다거나 3. 트림이 자주 나온다거나 4. 혈변이 지속된다거..

[PS5/PS4]소니 신작 레이싱게임 '그란 투리스모 7(GRAN TURISMO 7)' 발매 요소 공개 [내부링크]

3월 4일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에서 발매되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4의 신작 레이싱게임 '그란 투리스모7(GRAN TURISMO 7)'의 디지털 미디어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게임의 정보가 어느 정도 공개 되었습니다...

고무나 천으로 된 자동차 발 매트 세척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무나 천으로 제작 된 자동차 발 매트는 자동차 내부의 미관과 더불어 청결도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내부 재질 색상이나 조명에 맞춰 다양한 색상을 고를 수도 있고, 청소하는 주기나 발판 느낌에 따..

레고 스타워즈/스카이워커 사가(LEGO StarWars/The Skywalker Saga) 4월 발매 기종과 게임 트레일러 공개와 초회판 특전 [내부링크]

SEGA의 레고 스타워즈/스카이워커 사가(LEGO StarWars/The Skywalker Saga)가 4월 5일 발매 됩니다. SEGA는 레고 스타워즈/스카이워커 사가(LEGO StarWars/The Skywalker Saga)를 통해 지금껏 나왔던 스타워즈 9..

오큘러스 퀘스트2 용 무료 VR 게임 사이트와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하게 되어서 재밌게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스토어에서는 거의 모든 게임이 유료로 돼있어서 무료로 VR게임 할 수 있는 곳이 있을까 검색 중 괜찮은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우선..

환절기 미세먼지나 알레르기로 인한 인후통 효과적으로 완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환경적인 요인으로 아토피나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 20%가 넘는단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안좋은 미세먼지나 화학물질 등의 피해로 인한 알레르기는 재채기나 감기와 함께 목이 간지럽고 아픈 인후..

엑셀 작업 중 컴퓨터가 꺼지거나 모르고 닫았을 때 파일 복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 파일을 작업할 때 종종 저장이 제대로 되지 않고 종료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자의든 타의든 작업해놓은 내용이 날아가버리는 것은 참 짜증나는 일입니다.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의 파일 복구는..

롱패딩에서 냄새가 나거나 빨래를 할 수 없을 때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롱패딩이 없는 가정이나 사람이 없을 정도로 롱패딩은 유행이 아니라 겨울을 나게 해주는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사이즈가 크고 쉽게 손상이 가는 롱패딩은 막상 관리하기가 힘든데요. 크린토피아나 집근처..

[문서]PDF 파일 문서에서 원하는 단어 검색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글이나 텍스트 파일과 달리 PDF는 이미지화 된 문서로 직접 문자열이나 단어를 검색하는 것이 불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나 크롬에서 PDF 파일을 열고 키워드로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생각..

스웨터나 니트 옷이 늘어났을 때 다시 고쳐 줄여입는 방법 [내부링크]

여름 외의 모든 계절에 손으로 짠 뜨개질이나 코바느질로 짜거나 실로 엮인 스웨터나 니트는 어쩌면 늘어지고 늘어나는 것이 당연한 일 일지도 모릅니다. 어딘가 당겨지거나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걸어뒀을때 목이..

플래시(HTML5)게임 과일 합치기 수박 만들기 무료 플레이와 하는 법 [내부링크]

플래시(HTML5) 과일 합치는 게임으로 큰 수박을 만드는 게임입니다. 이미 인기가 많아 하는 방법을 아는 분도 많으시겠지만 게임 아래에 추가해 두었습니다. HTML5플래시(HTML5)게임 '황금수박 만들기'의 조작과..

공부를 잘하는 체질이 되는 방법 [내부링크]

학창시절은 공부 이외의 모든 것이 즐겁고 새로운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생의 잠깐의 기간이고 이 잠깐의 시간을 슬기롭게 활용해 나간다면 훨씬 좋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우선 공부를 막연..

[건강정보]근육에 담이 결렸을 때 대처법 및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담이 꽤 잘 결리는 타입인데요. 보통 다리에 쥐가 나는 것처럼 목이나 가슴 팔 등에도 담이 결릴 수 있습니다. 특히 가슴 속의 담이 결리면 다리처럼 땡겨서 풀어주지도 못하고 많이 답답합니다. 우선 가슴..

[리콜실시]수입차 폭스바겐,벤츠,비엠더블유,포르쉐 소프트웨어 오류 등으로 국토부 시정조치 20220114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도 많이 팔리고 있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포르쉐코리아, 비엠더블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수입차 12종 4,247대의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인 리콜을 실시 합니다. 자발적인..

[건강정보]식사 직후에 안좋은 생활 습관 [내부링크]

우리가 매일 식사를 하면서 신경을 써서 하는 행동이나 무의식 중에 하는 행동 중 주의해야할 습관에 대해 알아봅니다. 식사는 먹는 것뿐 아니라 어떠한 생활 습관을 통해 건강하게 몸을 유지하느냐가 더욱 중요..

[디아블로2:레저렉션] 래더 1시즌 날짜 주기와 공개 테스트 서버(PTR) 2.4 패치 [내부링크]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의 2.4패치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게임 서비스 시작 후 래더 1시즌이 시작하는 날짜와 테스트 서버의 이용 등 앞으로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이..

현대자동차 차세대 그랜저 풀체인지 GN7 2022년말 출시 예정 [내부링크]

GN7 개발명으로 현대자동차가 차세대 그랜저를 2022년말 출시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그랜저는 1세대 각그랜저의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절하게 섞은 느낌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하여 많..

기아(KIA MOTORS)자동차의 더 2023 모하비(The 2023 Mohave) 모델 출시 정보와 가격 및 사양 [내부링크]

묵직한 바디와 디자인으로 '상남자의 SUV'로 과거부터 인기가 많았던 기아(KIA MOTORS)자동차의 모하비(Mohave)가 연식변경 모델 '더 2023 모하비(The 2023 Mohave)'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판매 예약에..

마인크래프트 지도 만드는 방법과 사용하기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는 발매 이후 아기자기한 재미와 수집, 제작, 콘텐츠의 다양한 재미로 아직까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입니다. 로블록스에도 많은 영향을 준 게임이고, 그래픽은 단순하지만 재미는 결코..

이달의 미소녀 피규어 예약 순위를 쓸데없이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미소녀 피규어로 유명한 오오미 주식회사는 2021년 연말을 맞이해서 취미숍 아미아미의 예약 랭킹을 발표했습니다. 2021년은 아즈렌, 라이자의 아틀리에, 아이돌마스터, 봄버 걸 등 많은 미소녀 애니메이션과 게임..

PC 스팀으로 발매되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이야기와 닌텐도 스위치와 달라진 점. PC 요구사양 정리 [내부링크]

2022년 1월 13일 발매되는 스팀(Steam)판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게임으로 몬스터 헌터 월드와 함께 전세계에 많은 유저가 있는 캡콤의 인기작 입니다. 스팀(Steam)판 몬스터..

[건강정보]초미세먼지를 몸 밖에 배출시키는 좋은 음식들 [내부링크]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이제 대한민국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중국의 영향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있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중금속과 각종 유해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특히 어린아이..

플래시(HTML5)게임 쿠키공장 키우기 무료 플레이와 하는 법 [내부링크]

플래시(HTML5)게임 쿠키공장 키우기는 방치형 게임으로 설치 없이 저장도 가능해서 두고두고 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귀여운 개미들을 모아 쿠키공장을 확장해보세요!! 플레이 방법은 게임 아래에 추가해 두었습니..

[PS5]차세대 PSVR2(PlayStation VR2) 발매 및 사양, 기능, 가격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5 (이하 PS5) 에서 드디어 PSVR2(PlayStation VR2)가 발매됩니다. PS5발매 된지도 1년이란 시간이 지났고, 더불어 오큘러스 퀘스트2가 승승장구하고 있다보니 PSVR2(PlayStation VR2)의 발매는 당..

[신규전기차]소니사 전기차 시장 진출 비전-S 01,02(VISION-S 01,02) 프로토타입 공개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유명한 소니社(SONY)가 CES2022에서 SONY MOBILITY 사업 진출과 함께 콘셉트 버전인 VISION-S 01과 VISION-S 02를 선보였습니다. VISION-S 01은 테슬라의 모델3와 같은 버전이고,..

[정보] 맞춤법이나 문법 검사가 중요한 보고서,공문, 발표에 꼭 필요한 나라인포테크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feat.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 [내부링크]

다른 나라의 언어도 마찬가지겠지만 대한민국의 언어는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보고서나 공문, 발표 등 처럼 남에게 나의 의견을 글로써 보여줘야할 때 올바른 맞..

[건강정보] 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식품들 [내부링크]

날씨가 차가운 겨울철에는 관절과 혈액순환 질환이 많이 생깁니다. 손과 발이 금방 저리고 빈혈같은 현상도 생기곤 하는데요. 혈액이 깨끗하지 않고 탁해지면 혈액 순환이 안되어 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

[심심풀이]오늘의 나에게 맞는 명언 랜덤 한구절(feat.오늘의 운세) [내부링크]

심심풀이로 오늘의 운세 비슷한 오늘의 명언을 봤습니다. 해당 사이트 주소를 제 티스토리 내에 삽입해보려고 여러가지 작업을 해봤지만 잘 되지 않네요ㅠㅠ. 링크를 남겨두니 찾아가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사이트..

[게임팁]마인크래프트(MineCraft) 최고의 시작 위치 코드 정보(Best Seed code) [내부링크]

오랜 시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어디서 시작을 하냐에 따라 자원의 수급이나 생존의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마인크래프트 시드(MineCraft Seed)는 월드의 시작점을 숫자 코드로 표현..

[HTML5 고전게임] 명작 슈팅게임 1942 무료 플레이와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락실에 가서 해본적은 그다지 없지만 패밀리(패미콤)의 합본팩에 대부분 들어있던 레트로 게임 '1942' 입니다. 종스크롤 슈팅게임의 명작으로 불리우고 있고 아직도 클래식한 재미가 쏠쏠한 게임이죠. 플레이 하..

[HTML5 고전게임]추억의 명작 더블 드래곤(Double Dragon) 무료 플레이와 하는 방법 [내부링크]

소싯적 오락실을 가본 분이라면 모두 아는 추억의 명작 더블 드래곤(Double Dragon) 입니다. 팔꿈치로 적을 쪼개는(?) 기부니가 좋았던 기억에 올려봅니다. 즐겁게 플레이 하세요. 하는 방법은 아래에 추가해놓겠..

[주택청약]청약 점수가 모자라는 1인 가구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생애최초 특별공급' [내부링크]

직장인은 이제 주택청약저축은 거의 필수로 가입해있는 추세입니다. 월급으로는 도저히 살 수 없는 아파트 분양을 청약통장이 있다면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새 집이지..

[파일완전삭제] SDelete 를 이용하여 삭제한 파일을 복구되지 않도록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feat.마이크로소프트윈도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중요한 파일이나 문서 등 반드시 지워야하고 그 지운 파일이 복구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 경우가 번번히 생깁니다. 최근에는 복구툴 등을 이용하여 어떻게든 복원을 하여 하드디스크를 물리..

플래시(HTML5) 색칠놀이 게임 '픽셀린트' 무료 플레이와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들의 두뇌개발이나 심심풀이로 터치하면서 색을 칠하고 놀 수 있는 플래시(HTML5)게임 '픽셀린트'입니다. HTML5플래시(HTML5)게임 '픽셀린트'의 기본 조작 법 조작법과 클리어 방법은 연습이 필요없을 정도로..

[마시는 차(TEA)]의사들도 옆에 두고 마시는 차(TEA)들의 종류와 효능. [내부링크]

최근 자동차에 대한 포스팅을 못하고 있다보니, 환절기나 계절에 관계없이 곁에 두고 마시는 '차(TEA)'라도 포스팅하기 위해 조사를 해봤습니다 ㅎㅎ.. 대부분의 '허브차'는 마셔서 건강에 좋은 것도 있지만 아로..

플래시(HTML5) '추억의 달고나 게임' 간단하고 재밌게 무료 플레이와 하는 법. [내부링크]

최근 오징어게임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추억의 '달고나 게임' 다들 아실겁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재밌게 즐길 수 있으니 한번 플레이 해보세요. 물론 무료입니다. HTML5플래시(HTML5)게임 '추억의 달고나 게임'..

[반려견정보]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음식 몇가지 [내부링크]

잘 알려진 초콜릿같은 음식 외에 사람에게는 맛있고 좋지만 반려견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자칫 잘못 먹여서 난처한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여 반려견과 시간을 보내면..

[술자리팁]연말 연초 회식 모임에서 술마시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feat.숙취예방과 해소) [내부링크]

벌써 연말이 다가왔습니다. 시기가 시기라서 그런지 2년째 연말 연초 망년회나 신년회를 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이나 친한 사람들끼리는 술 한잔 하면서 회포도 풀어야하고 아쉬움도..

[도깨비MV]펄어비스 공식 'ROCKSTAR' The Game Awards 2021 정식 공개(실제게임구성) [내부링크]

게임 도깨비(DOKEV)의 공개로 인기와 주가 모두 상한가를 달리고 있는 펄어비스에서 공식 'ROCKSTAR' The Game Awards 2021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kELKW1waos&t=4s 위 유..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돼지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번 개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돼지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복을 불러오는 기운이 돋보이는 돼지띠의 임인년 운세는 어떨런지 한 해 운세를 보겠습니다. 운세는 참고만 해주시고 가볍게 넘어가..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개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번 닭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개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의리있고 호감이 돋보이는 개띠의 임인년 운세는 어떨런지 운세를 보겠습니다. 운세는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1994년생..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닭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번 원숭이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닭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호쾌함과 날렵한 센스가 돋보이는 닭띠의 임인년 운세는 어떨런지 운세를 보도록 하죠. 운세는 재미로 보시고 가볍게 넘겨주시면 좋..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원숭이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 양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원숭이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재기발랄함과 총명함이 돋보이는 원숭이띠의 임인년 운세는 어떨까요? 운세는 재미로 보시고 좋은 부분은 기분 좋게, 안좋은 부분은..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양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 말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양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침착함과 진중함이 돋보이는 양띠의 임인년 운세는 어떨런지... 운세는 재미로 보시고 가볍게 읽어주시면 좋습니다. 2022년 양띠의 종합..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말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 뱀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말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추진력과 활기의 좋은 기운이 돋보이는 말띠의 운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세는 재미로 보시고 좋은 운세만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뱀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 용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뱀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재치있고 순발력이 좋은 기운이 엿보이는 뱀띠의 운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세는 참고만 하시고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2001..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용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번 토끼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용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신중하고 영험한 기운이 으뜸인 용띠의 운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번 말씀 드리지만 운세는 재미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200..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토끼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번 범(호랑이)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토끼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재능이 많고 똑부러지는 기운이 으뜸인 토끼띠의 운세를 보도록하죠. 운세는 참고만 해주시고 스윽 훑고 좋은 점만 마음에 담..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범(호랑이)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번 소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범(호랑이)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용맹하고 저돌적인 기운이 으뜸인 범(호랑이)띠의 운세를 보도록하죠. 운세는 늘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1998년생(25세) ..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소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지난번 쥐띠에 이어 2022년 임인년 소띠 운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중 우직하고 끈기있는 기운이 으뜸인 소띠의 운세는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1997년생(26세) / 쇳덩이가 뜨거운 용광로에 들어가 마침..

[2022년 띠별 운세]연도와 나이별 쥐띠 운세 무료 정보. [내부링크]

2022년 임인년 태어난 연도와 나이별 쥐띠 운세를 알아봅시다. 운세는 재미로 봐주시기 바라며 맹신하면 안되는 것 아시죠? 1996년생(27세) / 좌충우돌하며 갈길을 잃어버렸지만 비로소 자기 자리를 찾아 성공을..

[근로기준법]이제부터 근로자 임금 지불시 반드시 임금명세서를 교부해야합니다. [내부링크]

오는 11월 19일부터 사업체는 임금을 지불할 때 반드시 임금명세서를 교부해야하는 의무가 생겼습니다. 변경 된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사용자는 각 사업장별로 임금대장을 작성하고 입금과 가족수당 계산의 기초가..

[실내습도정보]겨울철 실내 온도에 따른 적절한 습도는? [내부링크]

가을 겨울에는 난방을 하게 돼 건조해진 실내에 오래 머무를 수 밖에 없습니다. 건조한 날씨에는 감기나 호흡기 건강을 쉽게 해칠 수 있어 온도에 따른 적절한 습도조절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아기나 어린아이,..

[자기자신에게 충고]인생을 살면서 꼭 알아두어야할 몇가지 진심. [내부링크]

저도 그렇지만 인생을 살면서 알면서도 하지 못하고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스스로에게 염두하고 인생을 살아가면 좋을 만한 것들을 이야기 하려합니다. -..

[애플(Apple)]이제 애플의 셀프수리, 아이폰 AS 정책인 셀프 서비스 수리 프로그램으로 자가 수리나 사설 수리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애플(Apple)이 11월 17일 '셀프 서비스 수리'를 발표 했습니다. 오랜 시간 애플(Apple)의 아이폰이나 맥컴퓨터 등을 사용하면 한번쯤 격어볼 '수리비'나 '서비스'에 대한 고민이 있으셨을텐데요. 애플(Apple)은 '..

[건강생활정보]술 마신 다음날 숙취가 깨지 않을때 내 몸에 어떤 이상이 있는건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회식이나 모임때 마다 적당히 마신줄 알았던 술이 다음날이면 깨지 않아 약을 먹고 화장실을 들락거리는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을 유난히 많이 마셔서 다음날 숙취가 올 수도 있지만, 숙취의 유형으로..

[주유소정보]전국 주유소의 유가를 한눈에 확인하여 가장 싸고 저렴한 집주변 주유소 찾아보기(feat.시도별 최저가 주유소) [내부링크]

오르는 물가를 잡기 위해 정부가 한시적으로 유류세 인하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전국의 직영점이나 알뜰주유소는 기름을 사려는 소비자로 북적거렸다고 하는데요. 집에서 나가기 전 전국의 주유소 기름..

[PC.모바일 정보]디즈니 플러스(Disney +) 사양과 사용법(feat.오리지널 컨텐츠)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넷플릭스 같은 OTT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후발주자이지만 강력한 컨텐츠를 가진 '디즈니 플러스(Disney+)'가 11월 12일 서비스를 오픈하여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월 9..

[넷플릭스팁]장르별 시크릿 코드 정보와 골라보는 방법(Feat.Netflix genre code No.) [내부링크]

영화와 드라마 등을 사실상 무한히 볼 수 있는 '넷플릭스(Netflix)'는 유튜브와 더불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영상 플랫폼이 아닌가 싶습니다. 넷플릭스를 많이 즐기고 있다보니 이미 여러가지 팁도..

[디아블로2:레저렉션]맵핵(맵어시스트) 사용하는 방법 (2021.12.6 적용확인) [내부링크]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은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맵의 크기가 커지고 복잡해집니다. 앵벌이를 할 때 속도가 중요하다보니 클래식 디아블로2에 있던 맵핵(맵어시스트)이 그리워지고는 했었는데요...

[다이어트정보]배고파서 잠이 안올 때 좋은 야식이나 음식 팁.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늘 '내일부터'이고 난 늘 오늘 배고파서 잠이 안오는 그런 시기가 있습니다. 뭐 이런 현상이 일년내내 일어나고 있는 중입니다만... 다이어트의 문제점은 불면증을 유발하여 잠을 잘 못자게 할 수 있..

[iOS/Android] 넷마블의 신작 '세븐나이츠2' 정식 발매 이야기 [내부링크]

2014년 3월 넷마블에서 유통하고 넥서스에서 개발하여 7년이 지났음에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세븐나이츠'의 후속작 '세븐나이츠2'가 11월 10일 발매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iOS/Android)에서 모두 즐..

[PC,PS,NDS,XBOX]게임기별 11월 이후 출시 예정 게임 타이틀 모음 [내부링크]

11월부터 올해까지 출시되는 게임 타이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4일 리니지 W와 5일 콜 오브 듀티가 눈에 띄고 11일에 GTA:트릴로지, 드래곤 퀘스트 X도 기대가 되고 있네요. 아래에 일자별로 타이틀과 모델별(P..

플래시(HTML5) 좀비건(ZOMBIE GUN) 심플한 무료 게임 [내부링크]

설치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플래시게임(HTML5) 좀비건(ZOMBIE GUN)입니다. 몰려드는 좀비들을 처치하는 약간의 순발력이 필요한 플래시게임인데요. 간단하고 중독성 있어서 재밌네요. 플레이 방법은 시작하면..

[디아블로2:레저렉션]매직 아이템 확률(매찬)에 대한 정의와 인기 많은 앵벌이 매찬 사냥터(렙제85보물구역) [내부링크]

[디아블로2:레저렉션]을 하다보니 '마법 아이템 획득 확률'에 대한 옵션이 눈에 띕니다. 이 옵션은 아이템이 매직 아이템 이상으로 떨어질 확률을 높아주는 걸로 알려져있는데요. 장비 뿐 아니라 인벤에 넣고 다니..

[수집정보]동전수집과 시중에 거래되는 대한민국 희귀 동전 연도별 가격(2020년 말 기준) [내부링크]

최근에는 그다지 인기가 없는 듯 하지만 몇몇 매니아들을 대상으로 우표수집이나 동전, 화폐수집, 레트로 게임기 수집 등의 수집이 인기가 많습니다. 외국에서는 농구카드,야구카드,포켓몬카드 같은 다양한 수집..

[디아블로2:레저렉션]아이템 애드온(mod), 초보 앵벌이 유저를 위한 아이템 룬워드 조합 스킨(헬퍼)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을 하다보면 정말 많은 종류의 아이템과 장비, 룬, 금화, 물약 등이 드랍이 됩니다. 워낙 초보이다보니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을 돌아다니면서 아이템을..

[디아블로2:레저렉션] 왕초보의 앵벌 사냥터 가는 방법과 드랍 아이템 소개(feat.맨땅 소서, 맨땅팔라딘) [내부링크]

직장에 다니면서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을 하려다보니 퇴근 후 자기 전에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꾸역꾸역 레벨 74까지 키웠는데, 블리자드가 밤 10시만 넘으면 게임 끄고 쉬라고 강제 종료를..

[글쓰기팁] 글을 잘쓰는 방법 [내부링크]

올바른 글쓰기는 남에게 내 이야기를 잘 전달 할 수 있게도, 또 나중에 다시 읽어볼 나에게 잘 전달할 수 있게도 합니다. 소위 '가독성이 좋은 글'이라고 하는 글은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나와 내 글을 읽는 모두..

[혼수가구팁]커플 침대 고를 때 취향, 스타일별 매트리스 체크리스트(feat. 스프링,라텍스,메모리폼) [내부링크]

결혼 전 혼수장만할 때 집이나 가전제품이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곤 하지만 결국 가장 몸이 많이 닿는 부분은 침대라고 생각하는데요. 더군다나 앞으로는 혼자 자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침대의 선택은 중요한 항..

[한국영화]2022년 개봉을 앞두거나 촬영 중인 예산 200억 이상의 대작 영화 10선과 주연 소개 [내부링크]

2022년 개봉을 앞두거나 촬영 중인 예산 200억 이상의 대작 한국영화 10개와 주연 소개합니다. 영화를 아주 좋아하진 않지만 블록버스터급 헐리우드 영화나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대작'은 챙겨보는 편인데요. 시국..

[디아블로2:레저렉션] 난이도와 액트별 용병의 종류와 오라(지속효과)에 대한 정리 [내부링크]

몇일 플레이를 해보니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에서 용병은 직업(클래스)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더군요. 고용하는 것으로 지속효과인 오라를 얻을 수 있으며 내 장비로는 맞출 수 없는..

[디아블로2:레저렉션]룬워드에 룬 잘못 박았을 때 룬 없애는 방법(feat.룬워드 으뜸작 옵션 띄우기) [내부링크]

최근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 2 Resurreded)을 한창 즐기고 있는데요. 워낙 초보이다보니 룬워드 작업이 뭔지 좋은 옵션이 뭔지 잘 모르고 막연히 따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팔라딘에게는 꼭 필요한 룬워드 '..

[요리팁]베이스 별 양념 소스,드레싱 만드는 방법(feat.초고추장, 쌈장 만들기)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고기를 구워 먹거나 요리를 할 때 정말 많은 소스를 만들곤 하는데요. 생각보다 가짓수도 많고 막상 만드려고 하면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비율 조절을 잘못하면 맛도 이상해질 수 있고요. 요리할 때..

[자동차정보]자동차 메인 계기판과 기능 알아보기 1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늘 봐오던 기능이나 계기판의 명칭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고 있을 때가 많습니다. 문제가 생겨 카센터에 방문할 때도 정확한 명칭이나 문제점을 설명하지 못한다면 내용 전달이 어렵거나..

[디아블로2:레저렉션]초보자를 위한 룬과 주얼 관리 및 장비 아이템(룬워드) 맞추기 [내부링크]

최근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 2 Resurreded)을 팔라딘으로 레벨 11정도까지 주말에 해봤습니다. 요새 게임과 다르게 자동화 된 개념이 없고 하드하게 수집해야하는 불편함이 오히려 새롭게 다가왔는데요. 아무..

[디아블로2:레저렉션]완전 초보의 팔라딘(성기사) 육성 가이드 - 해머딘 편 [내부링크]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에서 원소술사(소서리스) 다음으로 많이 키우실만한 팔라딘(성기사)입니다. 아마존, 야만용사와 더불어 시작하는 캐릭터로 많이 생각하고 키우시는데 팔라딘(성기사)의 경..

[건강생활정보]급체나 배탈로 고생할 때 간단한 방법으로 내려보내는 팁 [내부링크]

'물도 급하게 마시면 체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일상에서 어떤 음식이든 긴장을 하면서 먹거나 급하게 먹을 경우 체하기 십상인데요. 가급적 평소에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시다. 급체의 증상..

[2022년 중위소득 기준]나와 우리 가정이 복지 사업의 선정 될 수 있는지 기준이 되는 중위소득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러가지 사회적 이슈로 국민지원금이나 대출에 대한 완화 등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이 많이 있습니다. 중위소득은 나라의 복지 관련 사업이 있을 경우 대상자나 가정의 기준이 되는 월 소득의 기준을 말합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한 산물인 세계 7대 자연 불가사의를 알아보자(feat.누구의 기준인 것인가) [내부링크]

평소에 미스테리한 현상이나 신비한 건축물 등의 관심이 있다보니 자연이 만들어낸 불가사의한 구조물이나 환경을 보고 재밌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다른 신비하고 신기한 자연현상이나 환경이 많지만 누구의..

[건강식품정보]추석 설 선물세트로 많이 선물하는 홍삼 스틱 업체별 제품별 품질 비교(feat.한국소비자원) [내부링크]

추석이나 설을 앞두고 여러가지 선물 세트로 고민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나 환절기 날씨로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면역력에 좋다는 홍삼 선물세트를 많이 하는데요. 이번에 한국..

[건강생활정보]배에 가스 찼을 때 해결하기와 가스차는 이유(원인) [내부링크]

보통 '헛배가 부르다'라고 표현하게 되는 배에 가스차는 현상으로 최근 많은 분들에게 불편함을 주고 있습니다. 배에 가스가 찼을 경우 보통 배변활동이나 방구 등을 통해 해소가 되기도 하지만 오히려 가스로 인..

[디아블로2:레저렉션]완전 초보의 소서리스(원소술사) 육성 가이드 - 히드라오브소서 편. [내부링크]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의 인기 직업(클래스)는 당연 소서리스(원소술사) 입니다. 다른 직업에 비해 아이템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으면서도 마법의 위력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제목에 '완전초보'..

[디아블로2:레저렉션]원소술사(소서리스)를 시작 클래스로 많이 추천하는 이유와 디아블로2의 이해 [내부링크]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esurreded)의 출시로 다시 디아블로2의 관심이 생겨 캐릭터를 생성하기전에 다양한 직업의 유명하고 클래식한 육성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몇일 전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2 R..

[디아블로2:레저렉션]캐릭터 스킬 초기화 또는 재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 2 Resurreded)이 9월 24일 발매를 앞두고 오픈 베타 서비스까지 성황리에 종료 되었습니다. 디아블로2:레저렉션(Diablo 2 Resurreded)을 플레이하면서 과거의 향수를 느끼는 유저도 많..

[건강생활정보]딸꾹질이 안 멈출 때 도움이 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갑작스레 생겨서 고통과 당황, 불편을 주는 딸꾹질은 일상생활에서 1도 도움이 안되는 현상입니다. 주기적인 경련과 소리로 조용한 장소라면 타인에게까지 피해를 줄 수 있는데요. 신경의 문제가 생겨 나오는 딸꾹..

[부동산]2021년 10월 개편되는 부동산 매매와 임대차 중개수수료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부동산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면서 최근 부동산 중개사 시험의 응시도 인기라고 합니다. 한 달에 두 세건만하면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로 수수료가 높아서인 부분도 컸는데요. 우선 개편되는 부동산 매..

[오타/맞춤법검사]헷갈리는 한국어 맞춤법과 문법을 간단하게 검사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리포트나 보고서 등의 작업을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간혹 헷갈리는 맞춤법이나 문법, 띄어쓰기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하물며 카카오톡이나 메시지를 보낼 때도 뭔가 헷갈리는 맞..

플래시(HTML5) 퍼즐버블 같은 '코즈믹 팝' 게임하기와 하는 방법 포함 [내부링크]

오락실에서 인기가 많았던 '퍼즐버블'과 같은 플래시(HTML5) 게임 '코즈믹 팝' 입니다. 다른 게임과 같이 설치 없이 편하게 즐겨보세요. HTML5플래시(HTML5)게임 '코즈믹 팝'의 기본 조작 법 퍼즐버블을 해보셨다..

봉지째 먹는 뽀글이 라면은 그냥 먹어도 괜찮나? 인체에 유해하진 않을까?(feat.뽀글이 황금비율) [내부링크]

설거지가 귀찮거나 냄비가 없을 경우 간단하게 봉지라면을 먹을 때가 가끔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먹는 라면이 또 꿀맛이기도 하죠. 늦은 밤 내일 퉁퉁 부을 얼굴과 뱃살에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더욱 걱정인..

[건강정보]당연하게 알고있지만 여름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을 경우 생활 습관을 돌아보기 [내부링크]

여름철만 되면 무더운 날씨와 더불어 밤새 열대야로 잠을 못이루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만 해도 퇴근 후 늦은 밤까지 유튜브나 게임으로 잠을 못들고 있는데요. 다들 당연히 알고 있지만 잘 지키지 못해 여름에..

[검색 팁]구글 검색 200% 활용하여 필요한 자료 쉽게 찾기.(feat. 구글 검색어 예제) [내부링크]

구글 검색에는 우리가 알고 있으면 편하고 활용도가 높은 검색 조건이 있습니다. 이 조건문과 방법을 알고나면 구글링의 마스터가 될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1. 파일 검색하기. (검색어 요령 : 검색어 + :..

[식욕정보]땡기는 음식으로 알아보는 내 몸상태 확인(feat.오늘 뭐먹지) [내부링크]

학업이나 업무, 그리고 다양한 일로 매일을 살고 있는 바쁜 현대인들은 누군가는 아침에 커피가 없으면 일 시작을 못하고, 누군가는 밤에 치킨과 맥주를 마시지 못하면 하루의 마무리가 안된 것 같은 느낌이 들기..

[PC정보]랜섬웨어의 예방과 복구로 피해 최소화 하기(feat.주의사항) [내부링크]

최근 랜섬웨어의 공격이 심해져서 각별한 주의를 하라는 호스팅 업체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랜섬웨어에 대한 위험도는 알고 있지만 순간적인 실수로 피해를 볼 수 있는 '사고'같은 거라고 생각..

[치과상식]사랑니 안 아프게 뽑으려면 어느 치과를 가야할까?(feat.대학병원 가라는 매복치) [내부링크]

사랑니는 저도 4개 모두 발치하였지만 사람에 따라 뽑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있고, 누군가는 나지도 않고, 또 누군가는 반쯤 숨거나 안보이게 사랑니가 나서 발치에 고생을 하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치과는 마..

[건강상식]한여름 열사병,일사병 같은 온열질환에 대해(feat.더위먹은 증상) [내부링크]

덥디 더운 여름입니다. 이런 날은 시원한 그늘 안에서 수박 먹으며 움직이지 않고 쉬는 것이 최고겠죠. 하지만 우리는 바쁩니다. 일도 해야하고 놀기도 해야하고 어딘가 바쁘게 움직여야죠. 한 여름 불 타오르는..

플래시(HTML5) 퍼즐 블럭 맞추기 게임 '3X3 크로스'게임과 하는 방법 [내부링크]

테트리스의 미니게임 형태의 블럭 맞추기 게임인 플래시 퍼즐 블럭 맞추기 게임 '3X3크로스'입니다. 간단하게 블럭을 쌓고 맞춰서 고득점을 노려보세요. 두뇌 개발에도 좋습니다. 플래시(HTML5) 퍼즐 블럭 맞추..

[생활상식]건강을 해치는 습관(feat.안좋은 버릇) [내부링크]

일상 생활을 하면서 별 생각없이 하는 습관적인 행동이 많습니다. 흔히들 알고 있는 흡연이나 손톱을 깨무는 습관 같은 행위 외에는 나쁜지도 사실 잘 모르겠는 행동들도 많죠. 1. 샤워하면서 세수 같이 하기 보..

[의학]내가 임신일까? 임신초기증상과 대처법 [내부링크]

피임없이 관계 후 생리가 멈추면 불안함이 커지는 임신에 대한 염려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임신은 일반적으로 관계 후 3일 내 수정이 됩니다. 착상은 약 10일이 지난 후에 되는데요. 착상이 되면서 착상혈이라는게..

플래시(HTML5) '시간 맞추기 감각 테스트' 게임하기와 하는 방법 포함 [내부링크]

설치를 하지 않고 무료로 시간감각을 테스트 하는 게임 '시간감각 테스트' 입니다. HTML5플래시(HTML5)게임 '시간감각 테스트 IQ게임'의 기본 조작 법 게임은 엄청 심플합니다. 게임 시작을 누른 뒤 'START' 위에..

[PC]중고로 구매한 그래픽카드가 코인 채굴용일까 불안하다면? 요새는 새 것도 불안합니다(feat.082 조립 컴퓨터 주의) [내부링크]

최근 중국발 코인채굴 금지 이슈로 비트코인 시세 하락과 더불어 코인시장이 조금 잠잠해지면서 숨어있던(?) 그래픽 카드들이 슬슬 시중으로 풀리고 있습니다. 떨어지고는 있다지만 그래픽카드의 가격은 아직까지..

[PC]밸브사(VALVE)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스팀 덱(STEAM DECK) 발매일자와 사양 알아보기(feat.휴대용 스팀 게임기) [내부링크]

스팀으로 전세계 PC 게임 유저들을 확보 중인 밸브社(VALVE)가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스팀 덱(STEAM DECK) 12월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단순히 '휴대용 게임기'라는 점에서 최근에 나온 휴대 게임기가 없다보니..

폭력이나 범죄로 형사관련 피해자가 되었을 때 합의를 못하는 경우 나라에서 지원 받기 (feat.전국 범죄 피해자 지원 연합회 이용하기) [내부링크]

얼마 전 부터 우리나라에 묻지마 폭행과 범죄로 인한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어, 언제부터인가 나 스스로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불안함이 생긴 것 같습니다. 나라에서는 범죄 피해자를 위한 '전국 범죄 피해자..

여름철 모기에 물려서 가려울 때 증상 완화하는 법(feat.모기에 잘물리는 혈액형) [내부링크]

최근에는 한여름 뿐 아니라 따뜻해진 집안에 자리 잡은 모기들이 꾸준히 활동하여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모기와 전쟁을 하기도 합니다. 그저 물리는 것으로 끝나면 괜찮은데, 각종 질병을 옮기기도 하고 피부..

디아블로3 24시즌이 무형의 기억 업데이트와 함께 7월 23일 시작됩니다. [내부링크]

디아블로3의 23시즌이 종료되고 오는 7월 23일 24시즌으로 시작됩니다. 이번 2.7.1패치는 20일에 적용되어 미리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나보네요. 이번 24시즌 패치의 주된 업데이트 소식은 '무형의 기억'이라는..

[NDS]몬스터 헌터 라이즈(몬헌 라이즈) 7월 23일 새로운 방어구 소재 입수 퀘스트와 스페셜 오토모가루쿠가 이벤트 퀘스트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용( Nintendo Switch/NDS) 몬스터 헌터 라이즈(몬헌 라이즈)는 7월 23일 새로운 방어구 소재 입수 퀘스트와 스페셜 오토모가루쿠가 이벤트 퀘스트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 중 월..

눈 가나 밑 쪽이 움찔거리거나 파르르 떨리는 안면 경련이 있다면?(feat.면역력,스트레스,마그네슘 부족) [내부링크]

일상이 지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등의 생활이 이어질 경우 일시적으로 눈 가나 밑 쪽이 움찔거리면서 파르르 떨리는 안면 경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몸에서 이상 신호를 주는 표현은 맞지만..

불편하고 불결한 가래 없애는 방법에 대해(feat.목 건강 관리) [내부링크]

가래는 의도치 않게 다른 사람에게 불쾌함을 줄 수 있는 현상입니다. 호흡기에서 나오는 먼지나 세균의 분비물로 가급적 뱉어내야 좋으므로 곤란한 상황이 종종 오곤합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 100ml 정도의 가래..

여름철 주의하고 조심해야 할 상한 음식 초간단 구분법(feat.식중독) [내부링크]

생활하면서 상한음식은 늘 조심해야하지만, 특히 여름엔 음식물의 부패가 빨리 시작되고 상하므로 음식별로 간단하게 상한 음식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먹을 때는 한없이 행복하고 좋지만, 남은 음..

플래시게임(HTML5) 마작패 짝맞추기 '상하이 타운'게임과 하는 방법 [내부링크]

상하이나 짝맞추기 게임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무료로 설치없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한 플래시게임(HTML5) '상하이 타운'게임 입니다. HTML5플래시(HTML5)게임 마작패 짝맞추기 '상하이타운'의 기본 조작 법..

노화를 방지하는 건강하게 먹는 상식으로 젊어지는 비결 살펴보기(feat.슈퍼푸드) [내부링크]

시간이 흘러가고 시대가 바뀌어 갈수록 의학의 발달로 인해 인간의 수명은 더욱 더 길어지고 있습니다. 수명이 길어지면서 '건강하게 늙어가는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양제나 건강식품 등에 대한 인기도..

스스로 자동차 보험 들 때 주의해야 하는 점과 알고 있으면 좋은 팁. [내부링크]

최근에는 자동차 보험을 다이렉트 보험 등으로 스스로 여러가지 항목을 선택해서 운전자가 직접 가입하는 형태가 많습니다. 다이렉트 보험이 저렴하긴 하지만 운전자 스스로 선택해야하는 부분이 많아서 어떤게 좋..

장례식 조문 갈 때 알아야 할 기본 예절과 복장(feat.하지말아야 할 말과 행동) [내부링크]

최근엔 코로나로 인해 장례식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제법 많고, 실제 대면하는 장례식도 막상 가려고 하면 어떻게 가야 실례가 되지 않는지 고민이 될 때가 많습니다. 누군가 돌아가셨다고 이야기를 듣는..

[PC/PS4/NDS] 스퀘어 에닉스의 '성검전설 Legend of Mana'가 22년만에 HD 리마스터 버전으로 발매됩니다. [내부링크]

스퀘어 에닉스의 '성검전설 Legend of Mana'가 22년만에 HD 리마스터 버전으로 발매됩니다. 발매 플랫폼은 PC, PS4(플레이스테이션4), NDS(닌텐도스위치) 이며 바로 내일 6월 24일이 발매일 입니다. 어디서나 세..

여름철 맛있는 수박 잘 고르는 방법(feat.요약) [내부링크]

여름이 되면 많이 먹게 되는 대표적인 과일이 수박입니다. 맛있고 잘 익은 수박은 마트나 청과점에 가면 잘 골라주긴 하지만 내가 알고 있어도 손해 볼게 없겠죠. 여름 대표 과일 수박을 잘 고르는 법 요약 1. 꼭..

추억의 '다마고찌'가 손목시계 '다마고치 스마트(Tamagotchi Smart)'로 발매됩니다. [내부링크]

추억의 '다마고찌'가 손목시계 '다마고치 스마트(Tamagotchi Smart)'로 발매됩니다. 발매일은 오늘 6월 17일 입니다. 오랜시간 추억 속에 있다가 최근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다마고치까지 부활해버렸네요. 이번..

플래시(HTML5) 1 to 50 빨리찾기 게임하기와 하는 방법 [내부링크]

설치없이 즐길 수 있는 플래시게임(HTML5) 1부터 50 빨리찾기 게임입니다. HTML5플래시(HTML5)게임 '빨리찾기(신속찾기) IQ게임'의 기본 조작 법 게임을 시작 후 시작을 누르면 숫자의 배열이 보이실 겁니다. '1'..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 확정 및 오픈 베타 서비스 일정 공개 [내부링크]

블리자드사(Blizzard Entertainment)의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오는 9월 24일 출시 확정되었습니다. 더불어 8월 중 오픈베타 서비스도 시작 된다고 합니다. 블리자드사(Blizzard Entertainment)는 공식 사이트를..

네이버플레이스와 카카오앱을 활용한 잔여백신 예약 방법과 알림 설정, 그나마 잔여백신 잘뜨는 시간 [내부링크]

국내 코로나19 백신의 도입 후 활발하게 접종에 대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를 비롯하여 화이자, 얀센 등이 접종 중이며, 카카오톡 어플과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인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THE KING OF FIGHTERS XV) 태권도를 사용하는 신규캐릭터 '루온'추가 소식과 발매 이야기(feat.엉망이다) [내부링크]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가 벌써 15개째가 나오는건지 아니면 게임의 타이틀을 그렇게 잡은지 알 수 없지만, 아직도 유튜브나 개인 방송에서도 인기가 많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THE KING OF FIGHTERS,킹오파)가..

플래시(HTML5) 반응속도 테스트 IQ 게임하기와 하는 방법 포함 [내부링크]

설치를 하지 않아도 무료로 동체시력과 반응속도를 확인하고 키울 수 있는 플래시(HTML5) 반응속도 테스트 IQ 게임입니다. HTML5플래시(HTML5)게임 '반응속도 IQ게임'의 기본 조작 법 게임을 시작 후 시작을 누르..

자동차 운전자 벌점 '착한운전마일리지'로 공짜 감면 받자(feat.음주운전,신호위반,속도위반,난폭운전,안전벨트 벌점) 장롱면허 가능 [내부링크]

차를 운행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때에 신호위반이나 속도위반 카메라에 찍혀 벌점과 벌금이 날아올 때가 있습니다.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착한운전마일리지'를 대한민국의 자동차 운전면허를 가진 대부분의 오..

[PS5/PS4]11년 만에 돌아오는 '버추어 파이터 E sports(E 스포츠)' 가 과연 철권을 다시 뛰어넘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4(PS4)용 타이틀로 '버추어 파이터(Virtua Fighter)'가 돌아옵니다. 1993년 최초 등장으로 3D 대전격투게임이라는 장르를 개척하고 한시대를 풍미했던 버추어 파이터(Virtua Fighter)를 오락실을..

[PS5/PS4/NDS]국제 자동차 연맹 공식 라이센스 'WRC9 FIA 월드 랠리 챔피언쉽' 가을 발매 예정과 게임정보 [내부링크]

PS5(플레이스테이션5)와 (PS4(플레이스테이션4)호환) NDS(닌텐도스위치) 플랫폼에서 국제 자동차 연맹 공식 라이센스를 받은 'WRC9 FIA 월드 랠리 챔피언쉽'이 9월 발매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

기아(KIA)자동차 신형 스포티지 NQ5 출시 소식과 달라진 점. [내부링크]

최근 앰블럼을 변경한 기아(KIA)자동차에서 신형 스포티지 NQ5 출시를 알리며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기아(KIA)자동차의 스포티지는 1993년 초기 모델을 시작으로 최근 2015년 4세대에 이르기까지 기아자동..

오토데스크(Autodesk ) 프로그램(AutoCAD,3D Max, MAYA) 교육용 라이센스 발급 방법 (Feat.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직업훈련포털) [내부링크]

일을 하면서 모델링,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인 마야(MAYA)를 공부해야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학생이나 인증받은 학교,공인기관의 확인이 아니면 개인은 무료기간 30일 밖에 사용하지 못하더군요...

올 가을 등장하는 'BMW 2 시리즈 쿠페'의 차기작 스파이샷과 재원 공개로 예상하는 디자인과 성능 [내부링크]

독일의 명차 브랜드 BMW는 올 가을 BMW2 시리즈 쿠페의 후속 발매를 앞두고 스파이샷을 공개했습니다. BMW는 현재 전반적인 디자인과 그릴 등의 공개없이 출시전 시승에 대한 테스트 드라이브 티저 이벤트를 현지..

개인 이동장치인 전동킥보드,전기자전거 면허 필요 유무와 도로교통법 재정 강화.(PM면허 신설 예정) [내부링크]

2021년 5월 13일 부터 '개인 이동장치(PM/Personal Mobility)'의 도로교통법이 강화 되었습니다. 최근 전동 킥보드의 수량 증가와 서비스 확대로 인한 이슈와 사고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일부 킥보드나..

[PC/PS4/XBox/NDS]세가의 고슴도치가 돌아온다. 소닉 컬러즈 얼티메이트(SONIC COLORS ULTIMATE) 9월 출시 [내부링크]

닌텐도(NINTENDO)사에 '마리오'가 있다면 세가(SEGA)에는 '소닉(SONIC)'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소닉 시리즈 30주년을 맞이하여 소닉 컬러즈 얼티메이트(SONIC COLORS ULTIMATE)가 9월 9일 출시 됩니다...

말로 코딩하는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자연어 기반 프로그래밍 툴 '파워FX' 공개 [내부링크]

제목처럼 곧 말로 코딩하는 시대가 다가올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현지시간 25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개발자 컨퍼런스인 '빌드 2021(Build 2021)'에서 자연어를 기반으로 제작 가능한 프로그래밍 툴 '..

싸이월드 3D로 바뀐 미니홈피와 기존 사진 화질 보정 지원 그리고 도토리 환불 계획 까지.. [내부링크]

얼마전 싸이월드가 부활한다는 소식을 들고 왔었는데요. 2021.04.09 - [이슈] - 싸이월드 홈페이지 접속 연결 재개로 16개월 만에 꿈틀거림 싸이월드 홈페이지 접속 연결 재개로 16개월 만에 꿈틀거림 국산 토종 S..

무료 플래시(HTML5) 클래식 체스 게임(Chess Game) 하기와 방법 [내부링크]

설치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HTML5(플래시) 클래식 '체스 게임(Chess Game)'입니다. 서양의 장기라고 불리우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죠. HTML5플래시(HTML5)게임 '체스 배틀(Chess Battle) 게임'..

커피를 그만 마셔야 하나? 몸이 커피를 거부하는 신호 놓치지 마세요. [내부링크]

아침 업무 전 모닝커피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음료가 되었는데요. 하루에 여러 잔 마시게 되는 커피가 괜찮을 때도 있지만 순간순간 '이걸 이만큼 마셔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마시게 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다가오는 여름 묵혀둔 에어컨 냄새가 걱정 이신가요? [내부링크]

여름이 점점 더 더워지면서 에어컨이 없는 일상은 상상 하기 힘든 시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1년에 3-4개월을 잘사용하더라도 나머지 8개월 가량은 작동을 시키지 않는 에어컨을 다시 켜려니 냄새가 걱정입니다...

올바른 이 닦기와 음식 종류별 섭취 후 이 닦는 시간을 주의해주세요. [내부링크]

예전에는 3.3.3 이라고 해서 하루 세번, 식후 3분 후, 3분 동안 이를 닦는 것이 올바른 이 닦는 습관이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고, 식습관이나 흡연,음주 등으로 인해 치아의 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는..

물이 싫은 개구리 HTML5(플래시) 게임 '폰드(POND)' 무료 하기와 방법 [내부링크]

물이 싫은 개구리 HTML5(플래시) 게임 '폰드(POND)' 은 고전 게임으로 가볍게 즐겼던 '연못 건너는 개구리' 게임을 모티브로 한 무료 게임입니다. HTML5플래시(HTML5)게임 '폰드(POND) 게임'의 기본 조작 법 게임..

애니팡 같은 플래시(HTML5)게임 네코팡(NECO PANG) 게임하기와 방법 [내부링크]

애니팡은 대한민국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한번쯤 플레이해봤을 게임이죠. 애니팡과 비슷한 게임을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플래시(HTML5)게임 네코팡(NECO PANG)' 입니다. HTML5플래시(HTML5)게임 '네코팡(NECO PA..

'GTA5'나 '더 위쳐3' 게임을 60fps 전후로 플레이 가능한 초소형 휴대용 PC 게임기 'ONEXPLAYER' 발매 [내부링크]

'GTA5'나 '더 위쳐3' 게임을 60fps 전후로 플레이 가능한 초소형 휴대용 PC 게임기 'ONEXPLAYER'가 초소형 PC 'OneGx'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는 중국의 'ONE-NETBOOK Technology 社'에서 발매된다고 합니다. 'ONE-N..

미확인 비행물체 UFO에 대한 주관적인 고찰(feat. 피라미드와의 관계?) [내부링크]

어렸을 때부터 미확인 비행물체 UFO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이 있었습니다. 저 이외에도 많은 분들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소재이기도 하죠. 이야기가 주관적이기도 하고, 과학적인 증거도 있진 않으니 심심풀이로만..

기본이지만 최강의 효과 걷기 운동의 시작 방법, 시간, 자세의 모든 것 [내부링크]

최근 이런 말이 크게 와닿고 있습니다. '건강하려면 걸으라!!!' 기본이지만 최강의 운동 효과!! 걷기 운동의 시작 방법, 시간, 자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인간은 걷는 것을 굳이 운동으로 하지 않아도..

자동차 스티커 제거, 기스나 페인트 제거, 전조등 광택내기, 차유리 광택 기름기 제거, 녹제거 등 관리 이것만 알면 끝.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시간의 흐름에도 영향을 받지만 계절마다 날씨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차가 놓이면서, 많은 영향을 받아 처음 상태로 유지하기 힘들게 됩니다. 잠깐 방문한 지인 아파트에서 주정차금지..

종합 비타민, 루테인, 오메가3, 철분제, 유산균, 홍삼 등 영양제 먹는시간과 복용 방법 정보. [내부링크]

시간이 갈수록 나이가 먹을수록 하루하루 내 몸 건강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기 마련입니다. 정말 많은 종류의 종합 비타민, 루테인, 오메가3, 철분제, 유산균, 홍삼 등의 제품이 너무 잘 나오고 있다보니 먹는 시..

플레이스테이션5(PS5) 게임기에서 디스코드(Discord)를 이용하여 음성채팅을 할 수 있게 될까? [내부링크]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플레이스테이션5(PS5) 게임기에서 디스코드(Discord)를 이용하여 음성채팅을 할 수 있도록 파트너쉽을 체결했습니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공식 트윗을 통..

플래시(HTML5) 스네이크(SNAKE D) 게임하기와 방법 [내부링크]

순발력을 이용하여 간단하면서 중독성 있는 플래시(HTML5) 스네이크(SNAKE D) 입니다. 고전게임이라 아는 분이 많으시겠지만 처음하는 분들도 쉽게 즐길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HTML5플래시(HTML5)게임 '스네이..

[닌텐도스위치/NDS & PC] 몬스터 헌터 스토리2 -파멸의 날개 정보가 공개되었네요 [내부링크]

2021년 7월 9일 발매 예정인 [닌텐도스위치/NDS & PC] 몬스터 헌터 스토리2 -파멸의 날개의 정보가 공개 되었습니다. 몬스터 헌터는 여러 기종에 발매되면서 '월드' 버전에서 인기의 정점을 찍은 캡콤의 헌팅 액션..

일본의 혼다 자동차 앞유리에 작은 삼각형이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일본의 유명 자동차 메이커 '혼다(HONDA)'의 자동차들 앞유리에는 의식해서 보지 않으면 잘 보이지도 않는 작은 삼각형의 점이 존재합니다. 국내의 많은 사람들이 '혼다(HONDA)'브랜드의 자동차를 타고 한때 많..

플래시(HTML5) 네모네모로직(POP CROSS) 게임하기와 하는 방법 포함 [내부링크]

머리를 써서 간단하게 설치 없이 할 수 있는 플래시(HTML5)게임 네모네모로직(POP CROSS) 입니다. 가로 세로로 나와있는 숫자를 통해 유추한 곳을 체크하여 숨어있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 하는 방법..

컴퓨터 키보드 자판 특수기호 우리말 발음 (영문 포함)으로 읽는 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키보드의 문자열 외에도 여러 기호나 특수 문자를 사용하곤 합니다. 사실 이 키보드 자판 특수기호의 발음을 굳이 정확하게 모르더라도 '느낌표, 골뱅이, 물음표' 등의 한국어 버전(?)으로..

우리 동네 성범죄자 알림e 확인하여 불안함을 해소하거나 더욱 조심하기 [내부링크]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가족의 안전을 위한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는 '성범죄자 알림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s://www.sexoffender.go.kr/indexN.nsc 성범죄자 알림e 성범죄자 검색 www.sexoffender.go.kr..

BMW M3와 M4가 35년 역사에 최초로 4WD(4륜구동)으로 등장 [내부링크]

BMW M3와 M4가 35년 역사에 최초로 4WD(4륜구동)으로 등장합니다. 올해로 3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자동차 메이커 BMW는 제목과 같이 4WD(4륜구동) 옵션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다고 알렸습니다. 올해 7월부터..

아이폰(iPhone)을 끼워넣는 타입의 전용 게임 컨트롤러 'Backbone One' 출시 [내부링크]

아이폰(iPhone)을 끼워넣는 타입의 전용 게임 컨트롤러 'Backbone One' 출시 되었습니다. 미국의 주변기기 제작 회사인 Backbone labs 는 '아이폰의 잭을 끼워 넣는 주변기기'를 출시 했는데요. 전용 게임 컨트롤..

매년 5월 14일 로즈데이에는 연인에게 어떤 색의 장미가 좋을까? [내부링크]

매년 오는 5월 14일 '로즈데이'에는 연인이나 배우자 혹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떤 선물이 좋을지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겁니다. 매월 14일 정해진 날마다 무언가 기념일 같은 느낌이 있어 챙기기가 많이 힘든 것..

플래시(HTML5) 헥사(HEXA CUBE) 게임하기와 하는 방법 포함 [내부링크]

설치 없이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중독성있는 플래시(HTML5) 헥사(HEXA CUBE) 게임 입니다. 예전에 떨어지는 기본 헥사와는 달리 정해진 공간을 테트리스처럼 채워가는 형태의 게임입니다. 적응만 하면 재밌네요. 하..

구입하거나 사용 중인 모니터와 스마트폰의 불량화소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와 사용법 [내부링크]

구입하거나 사용 중인 모니터와 스마트폰의 불량화소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와 사용법을 포스팅 해드립니다. http://www.monitor.co.kr/a/1/ monitor.co.kr -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사이트 "안녕하세..

플래시(HTML5) 미로찾기(Tower Exit) 게임하기 [내부링크]

간단하지만 결코 쉽지 않은 플래시(HTML5) 미로찾기(Tower Exit) 게임입니다. 미로 많이들 해보셨죠? HTML5플래시(HTML5)게임 '미로찾기(Tower Exit) 게임'의 기본 조작 법 게임을 시작 후 i 아이콘을 누르면 플레..

예약구매 취소 된 플레이스테이션5(PS5) 프리오더 구매 방법 확인 [내부링크]

예약구매 취소 된 플레이스테이션5(PS5) 프리오더 구매 방법 확인에 대해 알게 되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http://preorders.kr/ PreOrders 현재 진행예정인 사전예약이 없습니다. preorders.kr 최근 플레이스테..

싸이월드 홈페이지 접속 연결 재개로 16개월 만에 꿈틀거림 [내부링크]

국산 토종 SNS 싸이월드가 드디어 홈페이지 접속 연결 재개로 16개월 만에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https://www.cyworld.com/ 싸이월드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 www.cyworld.com 현재 내부 사이트를 구경하거나..

[닌텐도스위치/NDS] 고전 게임 팩맨이 온라인 배틀 로얄 게임으로 등장 [내부링크]

[닌텐도스위치/NDS]에서 고전 게임 팩맨이 온라인 배틀 로얄 게임으로 등장했습니다... 고전명작 「팩맨」 이 99 명으로 싸우는 배틀 로얄 게임 "PAC-MAN 99" 서비스가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자 한정 특..

인기게임 드래곤 퀘스트 아일랜드 애니메이션 파크 오픈 [내부링크]

인기게임 드래곤 퀘스트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파크가 오는 4월 말 오픈합니다. 정식 명칭은 '드래곤 퀘스트 아일랜드 -대마왕 조마와 시작의 섬' 이며 실제 방문객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라고 하네..

유튜브 등 동영상 인트로가 필요할때 유용한 비디오 무료 클립 제공 사이트 'Mazwai' [내부링크]

유튜브 등 동영상 인트로가 필요할때 유용한 비디오 무료 영상 클립 제공 사이트 'Mazwai' 입니다. https://mazwai.com/ Mazwai.com Mazwai was built with one simple aim: to provide free, high quality, cine..

플래시(HTML5) 2048 게임 설치없이 즐기기 [내부링크]

순차적으로 떨어지는 같은 숫자의 블럭이 모일경우 2배의 수로 늘어나며 2048까지 만들어가는 플래시(HTML5)게임 '메테오2048(DROP2048)' 입니다. HTML5플래시(HTML5)퍼즐게임 '메테오2048(METEOR2048)'의 기본 조..

나만 없어 고양이의 열망을 스마트 폰으로나마 해소해 줄 고양이 키우기 게임 'with My Cat-고양이와 살기' 앱 [내부링크]

'나만 없어 고양이!!!'의 한탄을 스마트폰으로나마 해소해 줄 고양이 키우기 게임 'with My Cat-고양이와 살기'가 4월 5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양쪽에 출시 되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

알아두면 너무 유용한 일상생활 팁이나 노하우를 모아놓은 하우투(How to)사이트 '위키하우' [내부링크]

알아두면 너무 유용한 일상생활 팁이나 노하우를 모아놓은 하우투(How to)사이트 '위키하우'를 안내합니다. https://ko.wikihow.com/%EB%8C%80%EB%AC%B8 wikiHow: 신뢰할 수 있는 지식 가이드 ko.wikihow.com 봄..

실시간 TV와 케이블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게 해주는 HDTV.im 사이트 [내부링크]

온라인으로 실시간 TV와 케이블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게 해주는 HDTV.im 사이트가 있어 유용해 보여 알려드립니다. 실시간 TV와 케이블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게 해주는 HDTV.im 링크를 하단에 연결해 놓겠..

두뇌를 깨우는 한 점 그리기 게임 'Fill out(필아웃)' 플레이 [내부링크]

두뇌를 깨우는 한 점 그리기 게임 'Fill out(필아웃)' 플래시(HTML5)게임 입니다. 아이큐 테스트 처럼 설치 없이 무료로 편하게 즐겨보세요 플래시(HTML5)게임 필아웃(Fill out) 의 기본 조작 법 처음 왼쪽 STAGE..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챔피언 그웬 등장과 스페이스 그루브 스킨 출시 [내부링크]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155번째 신규 챔피언 그웬을 발표하고 스페이스 그루브 이벤트를 통해 신규 스킨 등을 업데이트 합니다. 우선 신규 챔피언 '신성한 재봉사' 그웬은 PBE(오픈베타) 에서 선..

두뇌 개발 게임 '슬라이드 퀘스트' 설치 없는 무료게임 [내부링크]

가볍지만 두뇌를 써서 플레이해야하는 두뇌 개발 게임 '슬라이드 퀘스트'입니다. 플래시(HTML5)게임으로 설치 없이 바로 즐길 수 있으니 즐겨보세요. 플래시(HTML5)게임 슬라이드 퀘스트 의 기본 조작 법 처음 STA..

포켓몬스터 맨홀 '포켓 뚜껑' 교토에 새로 등장. [내부링크]

일본에서 포켓몬스터 그림이 그려진 '맨홀 뚜껑'이 전국 각지에 설치가 되고 있었네요. 이번에 교토에 추가로 새로운 5가지의 맨홀 '포켓 뚜껑'이 설치 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디자인이 공개 되었습니다. 전국 150..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전기자동차 버전(EV)이라고 불리우는 EQS 내부 인테리어 공개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전기자동차 버전(EV)으로 불리우는 EQS의 내부 인테리어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 된 메르세데스 벤츠 EQS 내부의 가장 큰 특징은 '141cm 슈퍼와이드 스크린' 인데요. 조수석의 대..

건물 부수기(타워크러쉬) 무료게임 설치 없이 바로 즐기기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를 시켜줄 건물 부수기 게임입니다. 설치 없이 무료로 즐겨보세요. 무료 플래시(HTML5)게임 건물 부수기(타워크러쉬)게임의 기본 조작 법 처음 보이는 게임 방법을 숙지하면 좋습니다. 처음엔 '무한..

대전형 코믹 액션 게임 "OH! MOCHI!(오! 모찌)" 스팀 발매 이젠 하다하다 떡끼리 싸우는 구나 [내부링크]

대전형 코믹 액션 게임 "OH! MOCHI!(오! 모찌)"가 스팀(Steam)에 발매 예정 되었습니다. 대전형 코믹 액션 게임 "OH! MOCHI!(오! 모찌)"는 떡과 떡이 싸우는 대전형 코믹 액션 게임으로 일본풍의 다다미 방 안에..

플레이스테이션5 신형 PS5 VR 시스템 컨트롤러 듀얼센스(DualSense) 오브형 정보 공개 [내부링크]

소니 인터랙티브는 플레이스테이션5 신형 PS5 VR 시스템 컨트롤러 오브형태의 듀얼센스(DualSense) 정보를 공개 하였습니다. 최근 발매 이후 품절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5의 VR 컨트롤러 듀..

스도쿠 퍼즐 무료게임 플레이 하기 [내부링크]

두뇌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되는 스도쿠 게임 입니다. 설치 없이 무료로 즐겨보세요. 무료 플래시(HTML5)게임 스도쿠 퍼즐 게임의 기본 조작 법 START 버튼을 누르고 난이도를 선택합니다. 가볍게 푸는 법이나 감을..

기아 KIA 전기자동차 EV6 신규 출시 공개 아이오닉5의 인기를 이어갈까 [내부링크]

기아(KIA)자동차가 첫 전기자동차 EV6를 공개 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3월 15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EV6의 내 외장을 모두 공개하며 관심을 끌었는데요. 지난 9일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첫 SUV 전기자동차..

[닌텐도스위치/NDS]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신작 발매 소식에 관하여 [내부링크]

닌텐도스위치/NDS(Nintendo Switch)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 신작 발매 소식에 관한 소식이 있습니다. 2022년 발매 예정으로 발표된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

구글 크롬 브라우저 메모리 효율 개선 업데이트 실시와 방법 [내부링크]

구글이 자사의 웹브라우저인 크롬을 업데이트 실시 합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서 컴퓨터 사양이 나쁘지 않음에도 가끔 느려지고 버벅거리는 현상이 자주 생겨 크롬에 대한 불만이 좀 있었는데요. 구글은 이와..

도요타 신형 EV 전기차 X-Prologue 출시 카운트다운 예고 프리우스와 캠리와는 다르다. [내부링크]

https://www.x-prologue.com/ 우리에게 캠리와 프리우스로 잘 알려진 일본 자동차 기업 도요타에서 3월 17일 신형 전기차모델을 선보입니다. Toyota www.x-prologue.com 상단은 도요타 신형 EV 전기차 X-Prologue..

설치 없는 무료 플래시(HTML5)게임 장기게임(대전) 플레이 하기 [내부링크]

바둑과 함께 역사가 오래 된 보드 게임인 장기입니다. 혼자서도 가능하고 대전 상대를 찾아 온라인 대전도 가능한 게임이에요! 앱을 설치하기 귀찮고 저장 공간이 없을때 가볍게 플래시(HTML5)로 즐길 수 있으니..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예약 구매완료와 발매 예정일 확인(feat.블리자드 상술 피하기)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예약 구매완료 feat.블리자드 상술 피하기 디아블로2 리마스터 레저렉션 예약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https://kr.shop.battle.net/ko-kr/product/diablo_ii_resurrected?p=168324 htt..

일본 지진의 위험도가 메가급 지진으로 긴장하고 경계해야한다는 도쿄대학 교수의 인터뷰가 확인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일본 도쿄 대학의 무라 슌지라는 교수가 인터뷰를 통해 일본에 수개월 내에 메가(MEGA)급 지진이 수도권을 포함한 여러곳에 일어날 수 있다는 발언을 하여 일본은 다시 지진으로 인한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무라..

이건 건담판 유희왕인가 하스스톤인가.. 반다이(BANDAI) 아케이드용 기동전사 건담 아스널 베이스 발매 및 출시예정 [내부링크]

지난 1월 반다이(BANDAI)카드 사업부에서 아케이드용 '기동전사 건담 아스널 베이스'의 출시 예고를 해서 꽤 관심이 있었던 적이 있었나 봅니다. 어제는 구체적인 게임의 소개와 컨셉을 공개했는데요. 반다이(BAND..

플래시(HTML5)게임 상하이(짝맞추기)게임 플레이 하기 [내부링크]

가볍게 즐기기 좋은 고전 '상하이'게임의 기반을 둔 플래시(HTML5) '벽돌깨기(스윗 브릭스)'게임플래시(HTML5)게임 상하이쉐프(짝맞추기)게임 입니다. 플래시(HTML5)게임 상하이(짝맞추기)게임의 기본 조작 법 플..

고속도로 위 암행순찰차를 아시나요? 이제 국도에서도 단속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고속도로 위 암행순찰차를 아시나요? 이제 국도에서도 단속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겉모습을 봐서는 경찰차라고 알 수 없이 운행을 하다가 위법행위를 발견하면 싸이렌과 경찰임을 알리고 단속을 하는 암행순찰차를..

플래시(HTML5)게임 벽돌깨기(스윗 브릭스) 플레이 하기 [내부링크]

유명한 고전 명작 '벽돌깨기'게임의 기반을 둔 플래시(HTML5) '벽돌깨기(스윗 브릭스)'게임 입니다. 플래시(HTML5)게임 '벽돌깨기(스윗 브릭스)'게임의 기본 조작 법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활성화 된 스테이지를..

[닌텐도스위치/NDS] 신작 New 포켓몬 스냅 발매 소식.. 집콕하면서 포켓몬 사진을 수집하자 [내부링크]

닌텐도스위치/NDS(Nintendo Switch)  신작 'New 포켓몬 스냅' 의 발매일이 4월 30일(금요일)로 확정 되었습니다. 지난 2월 27일 포켓몬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신규 PV 이미지가 공개 되었고, 여러가지 새로운..

[닌텐도스위치/NDS] 신작 짱구는 못말려 신작 발매 소식에 관하여.. [내부링크]

오는 여름 닌텐도스위치/NDS(Nintendo Switch) 신작 '짱구는 못말려 부제:나와 박사의 여름방학'이 발매 됩니다. 원작은 일본 작가 노하라신노스케의 '크레용신짱'으로 국내에서는 투니버스 등을 통해 '짱구는 못..

플래시(HTML5)게임 지뢰찾기(MineSweeper) [내부링크]

윈도우즈 기본게임으로 유명한 고전 명작 플래시(HTML5) '지뢰찾기(MineSweeper)'게임 입니다. 플래시(HTML5) '지뢰찾기(MineSweeper)'게임의 기본 조작 법 하단의 버튼이 삽모양 이미지 일때 터치는 블럭 선택이..

플래시(HTML5)게임 '드랍1024(DROP1024)' [내부링크]

내려오는 블럭의 숫자가 같을 경우 2배의 수로 늘어나며 1024까지 만들어가는 플래시(HTML5)게임 '드랍1024(DROP1024)' 입니다. HTML5플래시(HTML5)퍼즐게임 '드랍1024(DROP1024)'의 기본 조작 법 내려오는 블럭의..

2021년 국내 전기자동차 보조금 체계 전면 개편과 구매방법 그리고 환경부에 대해.. [내부링크]

국내 현대 자동차 코나EV는 800만원, 기아자동차 니로는 800만원(HP),780만원(PTC)이고,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와 BMW의 i3는 341만원 입니다. 작년까지 지원이 되었던 테슬라 모델S 롱레인지와 재규어 랜드로버..

NC소프트의 리니지2M이 일본과 대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등록자 150만명을 돌파한 소식에 관하여.. [내부링크]

NC소프트의 리니지2M이 오는 3월 24일 일본과 대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등록자 150만명을 돌파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만명을 목표로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NC소프트가 리니지2M을 출시하면..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 원인불명의 통증으로 휠체어에 의지 [내부링크]

지구를 다섯바퀴 돌았다고 하는 국내 마라톤의 황제 '이봉주'선수의 이야기 입니다. 작년 '뭉쳐야 찬다' 등 많은 곳에서 활약을 펼치며, 녹슬지 않은 건강함을 보여주고 있던터라 저도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종료 되고 나서 사용하는 의미가 줄어든 것에 관하여.. [내부링크]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종료 되고 나서 사용하는 의미가 줄어든 것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는 포털의 오픈 이래로 실시간 검색 서비스로 인한 이야기가 이래저래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여자들이 화이트데이에 남자친구에게 받고 싶은 선물 순위에 관하여.. [내부링크]

매년 다가오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는 어쩌면 남자들에게는 매년 치러지는 자격증 시험 같은 느낌으로 고민이 되는 기념일입니다. 누군가 어느 업체에서인가 만들어놓은 상술의 날이겠지만, 무언가 작은 것이라도..

대항해시대 4 with Power up Kit HD Version 발매에 관하여.. [내부링크]

고전 명작 '대항해시대 4'가 1999년 발매 이후 약 20년이 지난 2021년 5월 20일에 HD 리메이크되어 발매됩니다. 삼국지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코에이(KOEI)사의 대표작으로 1990년 대항해시대 1편을 시작으로 대항..

닌텐도 슈퍼 마리오 35주년 기념 게임&워치 슈퍼 마리오 게임기 발매에 관하여.. [내부링크]

닌텐도 슈퍼 마리오 35주년 기념 게임&워치 슈퍼 마리오 게임기가 발매되었습니다. 벌써 35주년 이라니.. 어쩌면 기존에 즐기던 아이들이 아저씨들이 되고 그 아저씨의 아이들이 즐기다 어른이 되었어도 이상하지..

디아블로2 HD리마스터(DiabloII : Resurrected) 2021년 출시 예정. [내부링크]

디아블로2 HD리마스터(DiabloII : Resurrected) 2021년 출시 예정입니다. 2월 20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Blizzard Entertainment)의 최신 소식에 따르면 디아블로2가 차세대 게임기와 PC 버전으로 리메이크된..

곧 출시될 신형 벤츠 C클래스는 S클래스 수준의 쾌적함을 목표로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신형 'C-Class '가 곧 출시됩니다. 현재 4세대인 C-Class는 5세대 출시를 앞두고 있음에도 2019년 40만 대 이상 팔리고 있는 벤츠의 베스트셀러 모델입니다. 현재 공개된 메르세데스 벤츠 5..

한글 HWP파일 뷰어 설치 없이 편하게 내용 보는 사이트 정보 [내부링크]

한글 HWP 파일 뷰어 설치 없이 편하게 내용 보는 사이트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한글 HWP파일은 업무를 보시는 분이 아니라면 평소엔 크게 사용 안 하지만 막상 누군가 전달해주거나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파일이..

코로나 19 백신 예방 접종 시 부작용에 대해 [내부링크]

이르면 이달 말부터 코로나 19 백신 예방 접종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시대가 장기화되면서 무척이나 기쁜 소식이지만 한편으로는 부작용과 안정성 문제에 대한 뉴스를 함께 접하고 있다 보니 여러 가지..

실시간 불법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으로 과태료와 견인 예방 [내부링크]

실시간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이 운영 중인 것을 아는 분이 많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주변에 피치 못하게 이면도로나 한가한 곳에 주차를 할 때가 있으실 겁니다. 더군다나 카메라가 생겼는지..

스마트폰 소액결제, 콘텐츠결제 이용료 제한 설정하기(아이폰,kt 앱) [내부링크]

오늘 뉴스를 통해 스마트폰 소액결제를 제한해놓았는대도 콘텐츠 결제를 통한 결제 해킹이 있을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도 앱을 통해 소액결제나 콘텐츠 결제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날이 되었네요. http..

포토샵없이 이미지 용량 줄이는 사이트 정보 [내부링크]

포토샵 없이 이미지 용량 줄이는 사이트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가끔 SNS나 커뮤니티 등을 보면 이미지의 용량 제한이나 사이즈 제한으로 인해 이미지 업로드가 안 되는 상황이 생기곤 하는데요. 최근 스마트폰의..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확인 및 조회 사이트 [내부링크]

시기가 시기여서 그런지 스마트폰이나 전화로 많은 광고, 스팸, 가입 권유, 부동산, 주식 등에 대한 전화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팸 광고 번호는 070이나 이상한 번호로 와서 구분이 한눈에도 쉬웠는데..

경로가 의심되는 짧은 asq 주소링크를 원래 url 주소로 확인 해보기 [내부링크]

하루하루 한 시간 한 시간 일분일초가 바쁜 요즘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기 더더욱 어려워진 시대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차단을 해도 해도 범람하는 문자나 전화 광고들을 막을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는데요. 특히..

NC(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예약과 9일 쇼케이스 [내부링크]

NC(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예약과 9일 쇼케이스가 진행됩니다. 올해 초 티저 영상의 공개로 2021년 출시가 예상되었던 NC(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는 오는 2월 9일 사전 예약과 함께 온라인 쇼..

이미지 파일이나 PDF 파일의 텍스트 추출해주는 사이트 [내부링크]

이미지 파일이나 PDF 파일의 텍스트 추출해야 하거나 하고 싶을 때가 컴퓨터를 하다 보면 종종 있기 마련입니다. 물론 적은 글자 수를 따라 치는 건 어렵지 않겠지만 몇 페이지씩 되는 경우는 많은 시간을 할애해..

오는 3월 싸이월드가 부활합니다. 도토리는 가상화폐로.. [내부링크]

오는 3월 무너져가던 싸이월드가 극적으로 부활할 것이라고 합니다. 5개 기업이 꾸린 컨소시엄이 운영권을 양수받아 싸이월드의 부활 신호탄을 쏘았습니다. 인수금액은 10억 원으로 기존 명성에 비하면 작아 보이..

대표 무료웹툰 사이트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정보 [내부링크]

네이버, 다음, 카카오 등의 국내 대표 웹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www.yamae.pro(쉬운 이해를 위해 이하 '야매 프로'로 명칭 하겠습니다.)'의 정보를 드립니다. 야매 프로는 여타 불법 웹툰과 달리 네이버,..

자동차 리콜 대상확인, 결함신고 신차 교환,환불 신청 사이트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운행 중 결함이 발견되었을 때, 어떻게 확인하는지 어디로 방문해야 하는지 접수는 어떻게 하는지 난감한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이러한 차량에 대한 이슈 등을 알림 서비스..

팩트확인 SNS에서 독립운동가 비하한 윤서인 소송 금액 정말 802억 일까? [내부링크]

SNS를 통해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비하한 작가 윤서인 씨에 대한 이슈가 얼마 전 큰 화두가 되어 실시간 검색 등에도 올라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글은 많은 사람들에 공분을 사며 '표현의 자유'의 선을 넘었..

인스타그램 인싸티콘 특수문자 이모티콘 모음 사이트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이나 SNS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을 관리하거나 등록할 때 특수문자나 이모티콘이 필요한 순간이 많으실 겁니다. 조금의 수고로 많은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 주고 소위 '있어 보이기'까지 가능하다면..

웹사이트에서 간단한 자체 로고 손쉽게 무료 제작하기 [내부링크]

간단한 자체 로고 손쉽게 무료 제작하기. 블로그나 사이트, 명함 등을 만들 때 디자인을 전문가에게 맡기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지출되곤 합니다. 마음에 드는 결과물을 얻기도 쉽지 않죠. 그래서 간단한 로고나..

테슬라(TESLA) 모델Y와 모델S 플레이드에 적용되는 벌집형태의 배터리팩으로 더 가볍고 오래갑니다. [내부링크]

테슬라(TESLA) 모델Y와 모델S 플레이드의 새로운 배터리팩이 하반기부터 베를린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되는 차에 적용될 거라고 합니다. 기존의 배터리팩은 배터리셀을 모듈로 결합시켜 만들어진 형태이고 구멍이..

SBS 간판 아나운서 배성재 프리선언, 이유는 축구 중계에 대한 열망? [내부링크]

SBS의 간판 배성재 아나운서가 프리선언을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SBS 측은 사의를 표명하긴 했지만 아직 사표 제출까지 한 것은 아니라고 전달했다고 하는데요. SBS 라디오 배성재의 텐을 시간이 되면 종종 듣고..

'싸이월드' 2월 인수 진행으로 부활할 수 있을 것인가 [내부링크]

2019년부터 도메인 접속 불가 등 운영에 난항을 겪으며 2020년 국세청의 직권 폐업을 선고받은 싸이월드는 여러 사람들의 추억 속으로 사라지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임금 및 퇴직금을 지급하지 못한 싸이월드 전제..

일본 도쿄 올림픽 코로나19로 결국 취소 [내부링크]

일본 도쿄 올림픽이 결국 취소되었습니다. 영국 더 타임즈에 의하면 일본 집권당 고위 관계자들의 발언을 인용해, 코로나19로 2020년에서 2021년으로 연기된 도쿄 올림픽을 취소하고 2032년 도쿄 올림픽 유치에 주..

스퀘어 에닉스 신작 '밸런 원더월드(BALAN WONDERWORLD)' 체험판 1월 28일 공개 (PS5/PS4/NDS/XBOX/Steam) [내부링크]

스퀘어 에닉스 신작 '밸런 원더월드(BALAN WONDERWORLD)' 체험판이 1월 28일 공개됩니다. 체험이 가능한 기종과 플랫폼은 PlayStation5 / PlayStation4 / Nintendo Switch / Xbox Series X | S / Xbox One / Stea..

CASIO BABY-G & Pokemon '포켓몬 피카츄 시계' 2월 5일 발매 [내부링크]

카시오 BABY-G 브랜드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포켓몬이 콜라보된 여성용 시계가 발매된다고 합니다. 패키지 또한 포켓몬의 몬스터 볼을 포장으로, 포켓몬의 팬이라면 아이나 여성이 아니더라도 수집욕을..

1인가구의 동반자가 될 AI 인공지능 반려동물 '모플린' [내부링크]

IT·가전 박람회 ‘CES 2021'에 AI 반려동물 '모플린(Moflin)'이 소개되었습니다. 클라우드 펀딩 킥스타터에서 7억 원 이상 모금이 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솜뭉치 또는 쿠션을 연상시키는 이..

먹방 유튜버 쯔양 '정원 분식'의 위치와 메뉴 가격 [내부링크]

먹방 유튜버 쯔양이 본인 본명을 딴 '정원 분식'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위치는 '이수역' 근처라고 하네요. 먹방 유튜버 쯔양은 300만 이상의 구독자를 유지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얼마 전 '뒷광고' 논란으로 한동..

NC 엔씨소프트 K-POP 엔터테이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 사전예약 이벤트 300만돌파 [내부링크]

NC 엔씨소프트 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전예약 이벤트 300만 돌파 NC 엔씨소프트 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사전예약 이벤트 3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주)엔씨소프트(대표..

유재석에 의해 10년만에 새로 써진 '런닝맨' 홈페이지 멤버소개 [내부링크]

17일 '런닝맨'에서 '다시 쓰는 런닝맨 2탄'이 방송되었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했던 검색 프로필 사진과 비슷한 '런닝맨 홈페이지 멤버 소개'의 포맷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각 멤버들은 본인 외에 멤버들의 약점과..

홈택스를 이용한 연말정산 간소화로 편리하게 세액공제 받기 [내부링크]

매년 1월이 되면 '13월의 월급'이라는 별명이 붙은 '연말정산공제'의 조회, 발급이 시작됩니다. 홈택스를 이용한 연말정산 간소화로 편리하게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이 시기에 홈택스는 속도와 로딩의 몸살을..

주말을 앞두고 신문에 실린 전국 기독교 연합 성명서(Feat.대면예배)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백신을 맞는 나라가 생겼지만 코로나19 시대가 장기화되고, 그 피로감과 갑갑함에 진저리가 쳐질 시기입니다. 하지만 대면을 통한 사업으로 먹고사는 어딘가의 사업자에게 그 갑갑함과 피로감마저 배부..

JTBC '싱어게인'의 어게인 버튼 시스템을 TOP10 까지 가지고 갈까 [내부링크]

방송마다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JTBC '싱어게인'이 TOP10 진출자를 가리기 위한 4라운드 경연을 시작하였습니다. 무명가수의 이름이 아니라 번호를 가진 참가자와 점수가 아닌 어게인 버튼으로 다른 오디션..

겨울 한파에 주차시 자동차 와이퍼 꼭 세워두세요. [내부링크]

전국이 펑펑 눈이 오고 꽁꽁 얼 것 같은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하주차장이 있거나 지붕이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는 분들은 큰 걱정이 없으시겠지만, 옥외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 오너들에게 겨울은 한순간..

양식이 어려워 '바다의 로또'로 불리운 새조개 등장 후 장흥군 분쟁 일단락 이슈 [내부링크]

지난해 10월경부터 양식이 어려워 '바다의 로또'로 불린 새조개가 3년 만에 장흥군 신상해역에 들어온 새조개로 어촌 주민과 잠수기수협의 분쟁이 있었습니다. 인공적으로 양식이 힘들어 전남 연근해에는 들어오..

텍스트뷰어 추천 방콕하면서 소설 읽기 좋은 앱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매체가 TV와 스마트폰 정도인 것 같아 읽어볼 만한 소설 텍스트를 받아 오랜만에 정독하고..

신년 운세 앱의 무료와 유료의 차이점과 정확도 [내부링크]

새해가 되면 스토어에는 늘 신년 운세 앱이 업데이트가 됩니다. 물론, 양심이 있는 앱이라면 기존에 유료로 받아놓은 앱들을 업데이트하겠지만 매년 새로운 앱으로 빌드를 하여 새로운 고객과 기존 고객도 지출을..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상과 감기 증상의 차이 구분하기 [내부링크]

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면서 감기 기운이나 몸살 기운이 생기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하필 코로나19 바이러스 시기와 맞물려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상과 감기 증상이 비슷하다 보니 걱정스러운 분들이 많아지고..

기아 KIA 신형 엠블럼 변경과 니로 풀체인지 발매(Feat.하바니로) [내부링크]

올해는 기아 KIA 신형 엠블럼 변경과 니로 풀체인지 발매에 관한 이슈가 있습니다. 2019년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되었던 콘셉트카 '하바니로'의 베이스와 외관을 계승하여 기존의 니로와는 확 달라진 모습을 기대할..

리그오브레전드 롤(LOL) 시즌 11 시작과 LCK스프링 개막 이슈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LOL) 시즌 11이 오늘 새벽 4시 시작됩니다. 라이엇게임즈는 당초 9일로 예정했던 시즌 11 시작을 하루 정도 앞당긴 8일 새벽 4시 시작하였는데요. 이로써 유저들은 새로운 버전 11.1 패치의 적..

이거 신형 코로나 마스크 절대 아니니 속지 마세요. 코와 입을 가리지 않으면 의미 없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이 지속되면서 '마스크'의 종류와 형태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KF94나 KF80을 비롯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마스크가 구입하기도 수월해지고 단가도 이제 떨어져..

정인아미안해를 사회의 어느 분들은 자신들의 돈벌이로 쓰고 있는 현상(그들이 살인자들보다 더한 사람들 아닐까)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시대적 공분을 사고 있는 '정인이 사건'을 알고 계실 겁니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입양한 것으로도 모자라 말 못 하는 아가를 학대하여 죽음에 이르게 한 일이었죠. 학대죄가 아니라..

JYP와 PSY는 제 2의 방탄소년단(BTS)을 꿈꾸는 것일까? - 2021 월드와이드 보이그룹 프로젝트 라우드(LOUD) [내부링크]

박진영(JYP)과 싸이(PSY-P NATION)가 2021년 월드와이드 보이그룹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결국에 조작 논란만 일으키고 시즌이 끝난 프로듀스 101처럼 아이돌 보이그룹이나 걸그룹을 만드는 프로그램은 형..

방탄소년단 노미네이트 그래미 시상식, 코로나19 여파로 연기 [내부링크]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1월 5일 예정되었던 그래미 시상식이 3월로 연기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이 최초로 그래미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세계 팬들의 아..

광고 여신 고윤정에서 배우 고윤정으로 성공적인 데뷔 [내부링크]

통신사 광고를 통해 이름은 몰라도 얼굴은 모르는 사람이 없게 된 배우 고윤정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TV 시청 중 통신사 광고를 보고 이쁘기도 하고 이지적인 느낌이 들어서 누굴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는 배우..

구글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경쟁을 보면서.. [내부링크]

구글 크롬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구글 메인, 지메일, 드라이브 등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경고문구를 띄어 크롬 사용 유도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구글 크롬이 경쟁 브라우저를..

유튜브 광고 제거,차단 해주는 어플과 불법 여부 [내부링크]

유튜브 광고 제거, 차단해주는 어플과 불법 여부에 대한 정보와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유튜브는 원래도 광고가 많았지만, 올해 들어 광고가 과해졌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유료 서비스인 '프리미엄..

'슬레이어즈'와 '데이트 어 라이브'의 크로스 오버 게임 '판타지아 리빌드(Fantasia Re:Build)' [내부링크]

지금까지 로봇메카 물을 모아놓은 '슈퍼 로봇대전 시리즈'가 약 30년이 지난 지금까지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느낌을 애니메이션 타이틀로 만들어놓은 앱 게임 '판타지아 리빌드(Fantasia Re:Build)'..

2021년은 전기차 원년의 해가 될 것인가... [내부링크]

전기차에 대한 관심과 기술발전이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올 해까지는 국내기준 내연기관 신차의 소식이 주가 되었지만, 2021년에 거의 대부분의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에서 전기차 출시를 선보인다고 전해 '202..

겨울에 특히 심한 자동차 정전기 간편하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한겨울 차에 탈 때 자주 발생하는 정전기 때문에 많이 불편하고 두려워지기 마련입니다. 겨울이 되면 온도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공기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차에 탑승하려고 손을 갖..

공인인증서 폐지 이후 새로운 네이버 인증서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인인증서가 12월 10일 부로 폐지되면서 새로운 인증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증서가 폐지되면서 그동안 전자서명을 받기 위해 다운 받아야했던 액티브X 등의 프로그램이나 실..

신세기 에반게리온 극장판 '신 에반게리온' 2021년 공개 [내부링크]

신세기 에반게리온 극장판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이 2021년 1월 23일에 일본 현지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첫 공개 당시 2013년에 개봉 예정으로 되어있었으나, 에반게리온:Q 이후로 언급이 없어져 궁금증을 자..

1등을 못해도 웃을 수 있는 폴가이즈(Fall Guys) 배틀로얄 [내부링크]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게임 폴가이즈(Fall Guys : Ultimate Knockout Game)이 꽤 오랜시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맵구성과 귀여운 캐릭터 그리고 이런 속에서 치열한 경쟁을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연령..

사이버펑크 2077 제대로 펑크 났다. 미완성 게임 출시 논란 [내부링크]

12월 10일 많은 이들의 기대를 안고 발매된 '사이버펑크 2077'이 일주일도 안된 시점에 버그와 최적화 문제로 인한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사이버펑크 2077은 위쳐 3으로 먼저 게임성과 실력을 인정받은..

이제부터 과속운전하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내부링크]

2020년 12월 10일부터 초과속운전이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도로교통법이 강화되었습니다. 빨리보다 안전하게 가자는 취지의 법안으로 초과 km 별로 범칙금과 벌점이 부과되고, 심각한 초과속일 경우 형사처..

김연아 덕분에 선수생활 내내 2등이었던 아사다 마오 근황 [내부링크]

김연아 선수 덕분에 선수생활 내내 2등이었던 아사다 마오의 근황이 궁금하여 좀 찾아보았습니다. 아마도 일본 내에서는 아이돌 스타급의 인기를 받으면서 승승장구했겠지만 세계 무대엔 김연아라는 끝판왕이 있어..

중고자동차 알아볼 때 주의할 사항 몇가지 [내부링크]

최근엔 좀 그 갭이 크지 않은데,아마도 매년 신차가 많이 나와서 그런건지 중고자동차나 신차 등은 연말을 기점으로 가격이 떨어지곤 합니다. 온라인을 검색하면 딱봐도 연식 오래 안되고 멋짐 외제차나 중형 세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러플 펭수 등장과 이벤트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카러플) 광고를 보니 뜬금없이 펭수가 등장을 한다고 하여, 평소 펭수 팬인 이유로 EBS 교육방송을 시청 중인 저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을 설치하여 이벤트를 살펴보았습니다.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홀리데이 프로모션 진행(feat.재고처분) [내부링크]

소니 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연말을 맞이하여 오는 2020년 12월 22일 화요일부터 2021년 1월 19일 화요일까지 약 한 달간 플레이스테이션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답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

쌍용자동차 대출 연체 발생으로 상장폐지되나.. [내부링크]

최근까지 '티볼리'의 강세로 좀 나아지나 싶었던 쌍용자동차가 '수익성 악화'로 인해 대출금 600억원 규모를 연체해버렸네요. 내년에 쌍용자동차를 볼 수 있을까 라는 기사를 보고 깜짝 놀라 보니, 14일 만기인..

플스5, 플레이스테이션5,PS5 사양 및 예약 구매에 관하여.. [내부링크]

11월 12일 플레이스테이션5(플스5,PS5)가 출시되었습니다. 언제나 그러하듯이 기대하는 유저는 많고 초회 물량은 모자라는 현상이 반복 되고 있는데요. 덕분에 커뮤니티에서는 웃돈을 주고도 못사는 플레이스테이..

컴백 3일 앞둔 청하 코로나19 확진 "미안하고 또 미안" [내부링크]

가수 청하가 코로나19 확진을 받으면서 이찬원 코로나 확진 이후 연예계에 잇달아 코로나19의 검은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습니다. 청하의 소속사 MNH엔터테이먼트에 따르면 "청하가 최근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을..

이찬원 코로나 확진, 연예계도 초비상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의 이찬원도 코로나확진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찬원 뿐 아니라 미스터트롯 F4 팬들 모두 이 소식에 긴장을 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뽕숭아 학당 등 미스터트롯 F4가 같이 방송에서 활동하고 있..

르노의 캉구 신형이 국내 출시 될 가능성에 관하여.. [내부링크]

르노가 풀 체인지 신형 캉구 및 신형 익스프레스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소형 밴은 스타렉스와 봉고 등이 거의 독점을 하다시피 하고 있다보니(가격면이나 활용 도면에서 따라올 외산차가 없었다고 봐..

BMW 전기 자동차 'iX' 공개에 관하여.. [내부링크]

독일 자동차 회사 BMW가 2021년 연말 출시 될 신형 전기 SUV 자동차 iX 11 월 11 일 선보였습니다. 재작년 9월 컨셉카 비전 iNext로 발표해서 내년인 2021 본격적으로 생산이 시작 된다고 예고 했던 바가 있는데요..

실제 비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전용 의자 플라이트 게임 전용 시트 'Playseat Air Force' 발매 [내부링크]

비행기 게임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건 그래픽이 최우선이어야겠죠. 하지만 전용 컨트롤러가 달린 시트까지 있다면? 이번 달 30일 실제 비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전용 의자 플라이트 전용 시트 'Playseat Air F..

갑자기 망치나 톱, 랜턴, 사다리가 필요할 때 무료로 국가에서 대여나 빌릴 수 있는 공유누리 사용하기. [내부링크]

1년에 몇 번 사용하지 않지만 꼭 필요한 경우가 있는 사다리나 공구 같은 게 있습니다. 이럴경우 주변에서 빌리기도 힘들고 구매하자니 돈이 아까운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공구 등을 국가에서 공공개방자원 공..

비가 미친 듯이 내리는 폭우는 왜 내리는 걸까?(feat.장마철)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입니다. 곧 장마철도 다가오겠죠? 덥기만 하면 괜찮은데 잦은 소나기, 폭우, 장마로 인해 습도까지 높습니다. 비오는 소리는 뭔가 감정에 젖게 해주기도 하고 분위기를 차분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는..

싸이월드가 부활로 스포츠와 연예계 학폭 가해자들은 초 긴장상태 [내부링크]

일촌과 파도타기, 도토리 등으로 2000년대 국내 소셜 네트워크의 최강자이자 절대자였던 싸이월드가 2020년 폐쇄 이후 5월 서비스 재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포츠계와 연예계를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는 '..

플레이스테이션5(플스5,PS5) 이마트 구매권 이벤트 도전 후기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5(플스5,PS5) 이마트 구매권 이벤트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1차 때부터 매번 다른 이마트 지점으로 돌아가면서 디지털, 디스크 버전 모두 시도 중입니다만, 이번 5차에도 당첨이 되진 않았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