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tory2의 등록된 링크

 lawstory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6건입니다.

이혼소송법률상담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사람들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평생 함께 할 배우자를 만나서 소중한 아이를 낳고 키우는 것을 한 번쯤은 상상해 볼 것입니다. 결혼은 더 이상 필수가 아니라 선택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선택으로 사랑하는 배우자..

장기별거이혼 오랜기간 떨어져 지냈다면 [내부링크]

실제로 사이가 부부로 발전하면 많은 부부들이 연애 시절의 설렘이나 애정은 자연스럽게 사그러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일생상활의 모든 부분을 공유하는 관계가 되기 때문에 연애감정을 느낄 수는 없는..

유부남불륜위자료 청구방법 A to Z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오랫동안 범죄였던 간통죄가 헌법재판소의 위헌결정으로 인해 효력이 상실되었습니다. 이후 2016년 1월 6일 형법개정에 의해 정식으로 삭제되었습니다. 이 결정 이후에 많은 사람들은 간통죄가 없어지..

유책배우자이혼소송 배우자 외도로 힘들다면 [내부링크]

결혼하게 되면 영원히 서로만을 사랑하자고 약속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약속을 배신하는 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면 내가 세상에서 제일 신뢰했던 사람이기에 큰 충격과..

상간녀손해배상 위자료를 받지 못했을 경우 [내부링크]

배우자에게 내가 아닌 다른 사랑하는 이성이 생겨 혼인해소를 진행해야겠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이러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을 때 막상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혼인해소를 한 후에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배우자불륜이혼 증거수집은 어떻게? [내부링크]

두 사람이 만나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게 되면 생겨나는 의무와 책임이 있는데 이를 다하지 않고 다른 이성과 은밀한 만남을 즐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남편들뿐만 아니라 아내들의 부정행위도 역시 많아..

시댁폭언이혼 끝없이 계속된다면 [내부링크]

혼인파탄의 주되는 사유가 부부 간의 문제가 아닌 제3 자인 시댁 식구들에게 있다면 재판상이혼사유에 해당하여 인정이 되는 사안입니다. 만일 자신이 시부모님에게 폭언과 폭력을 당했다면 이를 해결할 수 없다..

성격차이이혼사유 의부증이 심각하다면 [내부링크]

평생에 걸쳐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성장해온 남성과 여성이 같은 집에서 공동생활을 하면서 결혼 관계를 유지해나간다는 것은 여간 까다롭고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는 서로에 대한 애정 어린 감정이 있는 것만으..

전업주부이혼재산분할 중요 핵심은 기여도 [내부링크]

두 사람이 맞벌이를 하면서 슬하에 자녀가 없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맞벌이 생활을 하는 도중에 아이가 생겨버린다면 둘 중에 한 사람은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주부로서 육아와 집안일 모두를 도맡아 지내게 될 것..

이혼변론기일 부담스러울 경우 [내부링크]

결혼을 하는 모든 남녀들은 주변인들의 무수한 축복 속에서 혼약을 하며 법률적으로 부부의 연을 맺습니다. 두 사람은 앞으로 행복한 삶을 꾸려나감과 동시에 무수히 많은 고난과 역경을 함께 극복해가야 할 텐데..

배우자외도이혼소송이 받아들여지기 위해선 [내부링크]

사랑하는 내 반려자와 평생을 서로 배신하지 않으며 남은 인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하며 식을 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법적인 부부가 되었는데 부부의 정조의무를 저버리는 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만일 불..

상간녀항소심 승소하기 위해 [내부링크]

어떠한 소송이든 간에 1심 재판은 정말 중요합니다. 3심제를 채택하고 있기는 하지만 본격적인 법적 절차에 돌입하는 것으로, 사실관계나 원고 및 피고의 주장에 대해 재판관의 판단을 받는 첫 관문이기 때문입니..

내연녀위자료청구 사적 복수보다 확실한 것은 금전적 압박입니다 [내부링크]

부부라면 누구나 서로에 대해 부부로서의 의무를 다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부부 간의 의무는 법률혼관계의 부부뿐만 아니라 사실혼관계에서도 인정되며, 그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약혼자에 대해서도..

가정폭력처벌 신속하게, 안전하게 [내부링크]

이혼 청구에는 수 많은 사유들이 있지만 그중 가정폭력으로 인한 이혼만큼 가슴 아픈 이혼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혼인해소를 하게 되었다는 것 자체가 이미 되돌릴 수 없는 사이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불륜죄 배우자외도를 했을 경우 [내부링크]

연애하면서 만나는 이에게 내 인생을 맡겨도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면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두 사람이 백년가약을 맺을 때 서로의 부양, 정조 등의 의무를 지킨다는 약조를 하게 되는데 이를 깨버린..

상간녀내용증명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에서 외도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다뤄지고 있는 소재입니다. 사실 인기 있는 끝장 드라마는 보통 바람이 기본 소재가 되죠. 많은 사람이 이런 드라마를 보면서 시원한 욕을 하면..

혼인신고전이혼 사실혼관계입증을 통해서 [내부링크]

혼인신고를 하지 않더라도 두 사람이 결혼에 대한 의사가 있는 경우에는 사실혼 관계로 간주합니다. 이러한 사실혼 관계가 인정되는 경우, 혼인신고를 한 법률혼과 동등한 권리를 보장받습니다. 혼인신고 전에 이..

황혼사실혼 이혼을 하게 되었을 경우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유교문화권의 강한 영향력 아래에서 많은 사회적 규범들이 만들어져 있었고 이 때문에 가족관계, 결혼생활에 대해 대단히 중요하게 여기던 관습, 규범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성적인 부분에..

이혼위자료방어 상황에 따른 대처법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배우자로부터 소장이 날아오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너무나도 당황스럽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많이 고민이 될 것입니다. 나에게 진짜로 유책이 있어서 이혼을 하게 되는 경우여도 많이 당황스..

이혼소송전문 남편이 바람을 피웠을 경우 [내부링크]

경제적인 부분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는 부부사이를 갈라놓는 중요한 요인이지만 워낙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수십년간 한 배우자와 해로를 한다는 것이 그만큼 어렵다는 것은 방증하는 대목이라 할 수 있습..

사실혼기준에 대해 아시나요? [내부링크]

과거 우리 부모님 세대에만 해도 결혼을 하면 당연하게 혼인신고를 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었습니다. 법적으로 신고가 되지 않는 부부라고 이야기하면 그것을 인용해주기는커녕 좋지 않는 시선으로 삿대질까..

별거부부이혼 유책 사유가 존재해야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연애를 하며 서로 평생을 함께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게 된다면 그때 부부의 길을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결혼을 하게 된다면 행복한 미래에 대해 꿈꾸죠. 하지만 결혼이란 현실이..

나홀로이혼소송 위험한 방법이 될 수 있기에 [내부링크]

남녀가 만나 서로에게 이 사람과 결혼하면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되면 혼인을 하게 됩니다. 연인 때는 만났다가 헤어지는 것이 아쉽고 매일같이 붙어있고 싶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

맞벌이부부이혼 재산분할은 어떻게 해야 하나 [내부링크]

부부가 재산분할을 할 때 유책사유가 있는 배우자라 하더라도 기여도나 재산을 유지증식에 대하여 분할되고, 부부가 맞벌이부부의 형태로 생활하여 경제활동이 비슷하면 가사의 여지가 인정됩니다. 현대사회에서..

임신중이혼 아이를 위해서라면 [내부링크]

행복한 연애로 결국, 결혼까지 했는데 살다 보니 상대방과의 삶이 불행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법적 부부이니 절혼을 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임신한 상황이라면 더욱 혼인..

게임중독이혼 가정을 소홀히 하여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려고 혹은 자신의 취미생활로도 게임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어떤 것이든 중독된다면 위험합니다. 알콜 중독이라거나 도박 등이 대표적인데 요즘 들어 게임 중독이 많아지고 그로..

이혼소송기간 빨리 끝맺음을 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부부가 각자 다양한 사유로 인해 혼인해소를 결심했다고 한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문제의 매듭을 지어야 할 것입니다. 만약 부부 사이에 아이가 없고, 서로 혼인해소를 하는 데 의견을 맞추어야 할 모든 것..

사실혼위자료 관계를 인정받으려면 [내부링크]

과거와는 달리 형성된 결혼의 가치관은 사회적인 흐름에 따라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결혼식을 마치는 동시에 혼인신고를 통해 법률적인 관계를 형성했던 때와는 달리 현재에..

사실혼관계증명 재산분할이나 손해배상 청구하려면 [내부링크]

단순히 두 남녀의 애정 관계를 보다 공고히 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할 수만은 없습니다. 연인이나 동거와는 달리, 혼인이란 사회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받고 법률의 질서에 의하여 승인된 양성 간 공동생활을..

부부성격차이이혼소송 같이 살다 보니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책임, 희생을 수반하는 결혼에 대해 막대한 의무를 가지고 이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유책 배우자가 명확하게 나타나거나 입증할 사유가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는 한 법적으로 이혼을 추진하는 데에는..

재산분할청구권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선 [내부링크]

서로를 평생 위하고 사랑하겠다는 서약을 하며 결혼을 하고 그렇게 가정을 꾸려 함께 살아가던 부부가 어떠한 이유 때문에 헤어짐을 선택하게 되었다면 혼인해소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부부가 혼인해소를..

결혼전파혼 위자료를 청구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혼인 전 갑자기 배우자가 이별을 통보했다면, 그동안 열심히 벌어온 돈으로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며, 식장이며 신혼여행이며 온갖 다 준비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최근 들어 결혼의..

남편폭행이혼 고통 속에 살고 계신다면 [내부링크]

연애를 할 때와 결혼하고 나서 신혼생활을 할 때에는 상대의 모습을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를 사랑하여 결혼까지 하게 되었지만, 하루가 나르게 배우자의 본모습이 점점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점차..

이혼소송재산분할 합의하지 못할 때는 [내부링크]

이혼 가정의 아이들에게는 어떤 문제가 있을까 하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부부는 가정 내에 문제가 있더라도 아이를 온전한 가정에서 키우고 싶다는 생각에 이를 참고 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조정이혼절차 비용에 대해 고민 중이라면 [내부링크]

요즘 연예인들이 조정이혼절차를 거처 많이 갈라서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당사자 간의 상호 의견이 합치가 된다면 조서에 기재하여 확정판결과 동일한 효력을 부여하고 재판상 이혼보다는 빠르게 끝..

상간남위자료청구 바람난아내 대응방법은 [내부링크]

오랜 시간 교제하고 관계가 깊어진다면 그 사람과 함께하는 미래를 상상하게 디고 그렇게 편생 함께하기를 원한다면 결혼을 선택하곤 합니다. 혼인신고를 했다면 비로소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법률혼 형태가..

남편외도이혼 손해배상청구 하려면 [내부링크]

서로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오랜 기간 함께해 익숙함으로 인해서 서로에게 소홀해진다고 하죠. 근데 그렇다고 해서 서로 사랑하는 마음은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하지만 드라마 주제로 많이 쓰이는 외도, 정말 나에..

황혼이혼재산분할 사례를 통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래에 혼인 관계를 청산하는 부부들을 살펴보면, 과거와는 다른 주목할 만한 변화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결혼한 지 오래 지나지 않은 신혼부부들이 갈라서는 일이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혼에 대한 사회적..

이혼양육권소송 아이를 위한 다툼이기에 [내부링크]

이혼을 한다는 것은 다 성인인 어른에게도 인생에 있어 마치 자신이 실패자가 된 것과 같은 아픔과 자책감을 느끼게 하게 되는 것인데, 아직 감수성이 한창 예민하고 가족이 주는 안정감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으..

재판상의이혼사유 면밀하게 보자면 [내부링크]

서로가 사랑해서 부부가 된다는 것은 혈연관계보다 더 친밀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법률적 부부가 된다면 서로가 의지하며 신뢰를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두 사람 사이에 아이까지 태어나면 부부 사이의 관계..

유부남외도이혼소송 간통죄 폐지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내부링크]

혼인을 했고 두 사람이 법으로 연결되어 있는 사이라면 이 순간부터는 다른 이성이 아닌 배우자 한 사람만 바라보고 살아야 합니다. 결혼을 하는 것은 그만큼 좋은 면도 너무나 많기도 하지만 그만큼 따라오는 책..

과거양육비청구소송 받지 못한 채 지내왔다면 [내부링크]

홀로 아이를 양육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혼 후 미성년인 자녀가 있다면 성년이 될 때까지 양육권을 가지고 있는 분에게 의무적으로 양육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를 초반에는 주려..

사실혼재산분할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실혼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분쟁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대부분 사실혼의 법적 성격 및 배우자로서 법률상 보장되어있는 권리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해 재산분할에 대해..

상간자소송절차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마음이 맞아 결혼까지 성공하게 된다면 평생을 행복하게 살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을 결심할 때와 마음과 결혼 후 마음은 같이 않다고들 합니다. 결혼을 하고 나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상간녀소송피고 억울한 입장을 밝혀 [내부링크]

요즘 혼인을 하여도 내 배우자 말고도 은밀하게 만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부정한 만남을 할 때 본인의 배우자에게도 속이며 만남을 이어가지만 제3 자에게도 혼인사실을 숨기고 만남을 지속..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갑작스럽게 소장을 받았을 경우 [내부링크]

과거에는 감당하기 힘든 어려움을 겪어도 조용히 견디고 남은 여생을 보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남녀 사이에 자녀가 있는 경우는 자녀를 인생의 유일한 즐거움으로 여기며 자신의 삶을 희생하며 살아왔습니..

파혼위자료 소송으로 진행하여 [내부링크]

남녀가 연애 기간을 거쳐 결혼을 준비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런 남녀가 결혼을 준비하던 중 파혼을 맞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파혼위자료 소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 많은 돈이 들어가는..

폭행이혼재산분할 난폭성이 지속되면 아이들도 위험해질 수 있으니 [내부링크]

사람들이 결혼하는 이유는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집안을 꿈꾸고 평생을 행복하게 살기 위함입니다. 그렇게 결혼을 하고 시간이 흘러 자녀를 출산하게 되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면 행복한 일들만 있겠지만,..

폭력진단서 가정폭력이혼소송으로 안전하게 마무리 [내부링크]

이혼을 준비하는 수많은 사유가 있지만, 그중에 가정폭력이혼소송만큼 가슴 아픈 이혼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혼인해소를 하게 되었다는 것 자체가 이미 되돌릴 수 없는 사이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

시집살이이혼 소송 고부갈등이 심각한 수준이라면 [내부링크]

시댁 식구들과 며느리 사이에서는 언제나 갈등과 문제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과거에는 특히 시집살이가 너무 심했기 때문에 고통을 받는 며느리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이유로 배우자와 혼인 해소를 한다..

상간남위자료소송피고 유부녀인지 몰랐을 경우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자신에게 소장이 날라온다면, 상간남 타이틀을 달게 된다면 어처구니가 없을 것입니다. 이런 사례는 이전부터 줄곧 문제가 되는 사안이며 재판상 이혼사유 중 1호에 속하는 외도문제는 끊임없이 늘어..

술집여자상간녀소송 지속해서 유흥업소를 방문하여 [내부링크]

‘유부남’의 신분이라면 결혼한 아내만 바라보고 부부의 정조의무를 지켜야 합니다. 여자와 술을 먹으며 노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더라도 가정이 있는 유부남이라면 이러한 행동은 해서는 안 된다고 할 수 있습니..

아내의외도 불리한 위치가 되지 않기 위해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아내보다 남편의 외도 정황이 더 많지만 최근 아내들의 외도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살림과 양육을 주로 맡아 하던 과거 아내들이 최근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경제권을 어느 정..

상간녀소송피고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상간녀소송, 이는 이전부터 계속 문제가 되었던 주제입니다. 서로가 평생을 함께할 것을 맹세하고 법적인 부부가 되어 법률혼관계가 되었음에도 이를 속여 다른 이성을 만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른 외도라고 하는..

바람피는남편 이혼소송 진행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결혼이라는 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과 결정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지만, 결혼식을 올리고 동거를 하며 관청에 혼인신고를 하는 등 결혼의 의사표시를 하는 순간 여러가지 권리와 의무가 새로 발생하게 됩니..

이혼소송변호사비용 부담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사랑하는 내 연인과 법률혼 관계를 맺고 평생을 함께하겠다고 약속하면 이제 매 순간 행복하게 살 날을 그리게 됩니다. 하지만 결혼은 현실이며 생각처럼 모든 다 될 수 없기에 법률혼을 끊어내야 하는 일이 생기..

의부증이혼 심각한 증세가 계속된다면 [내부링크]

부부 즉 남녀는 각자 다른 환경에서 살았지만 만난 이후에 생활을 하며 평생을 함께 해야 하는 관계가 된 것입니다. 그만큼 둘 사이에는 서로에 대한 믿음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한번 무너져버린 신뢰는 되돌..

가출이혼소송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공시송달로 [내부링크]

혼인을 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배우자가 되었다면, 부부는 동거, 부양, 협조의 의무가 생기게 됩니다. 동거의 의무는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는 이상 부부 중 일방이 동거할 것을 거부한다면 이는 이혼 사유가 될..

서울재판이혼소송비용 고민하시나요? [내부링크]

많은 사람이 드라마나 영화 등의 매체를 통해 이혼이란 단순히 가정법원에 가서 도장을 찍고 서류를 제출하면 끝나는 것처럼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부부가 여러 사안에 대해 모든 의견이 합치하여 협의이혼을..

조정이혼재산분할 하는 것이 좋을까?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 생활을 그만하기 위해 이혼에 대해 합의가 되지 않으면 이혼소송을 하게 됩니다. 이 중 조정이혼은 만약 부부가 조정을 통해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다면 소송까지 이어질 일도 없고 빠른 시일 내에..

이혼사유6가지 인정되는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과거에는 혼인제도에 대해서, 한편으로는 종교적인 의미에서, 다른 한편으로는 미풍양속이라는 이유로 상당히 강력한 결속력을 부여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특별한 이혼사유가 없는 한 한 번 결합된 부부 사이는..

재판이혼소송비용 시간 낭비나 감정 소모를 하는 것보단 [내부링크]

매일같이 행복할 순 없습니다. 결혼도 그렇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정말 매일이 행복할 것만 같았던 혼인생활이 결국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 파탄이 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정말 정신적으로 너무 힘든..

이혼법률상담 소송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내부링크]

늘 인생을 계획대로만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시대가 변하면서 가족관계, 특히나 혼인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도 많이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예전처럼 결혼 자체에 부여하는 의미가 크지 않은 경우를 적지..

상간녀손해배상 확실하게 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배우자가 외도를 한 경우에 정말 격분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내 반려인이 다른 이성에게 정신적, 육체적 교류를 했다면 그 배신감은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치욕스러울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제3 자인 상간..

상간남명예훼손 불리한 입장이 될 수 있으니까 [내부링크]

몇 년 전 수십 년간의 위헌 논란이 계속적으로 이루어졌던 간통죄는 3번째에 걸친 위헌소송 심판 끝에 최종적으로 헌법재판소에서 위헌판결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여전히 간통죄는 우리 사회에서..

남편외도증거 인정될 수 있는 합법적 증거를 수집하여 [내부링크]

실제 대화를 나눠보면 아내가 가사와 육아에 전념하고 가정에 헌신하는 과정에서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 경우가 빈발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혼까지 생각하는 사람들은 배우자의 부정에 대한 입증문제에 부딪..

가사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사례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진행하면서 가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으며 진행하는 것은 혼인 관계를 해소하는 데 있어 유리한 결과를 끌어낼 수 있음은 물론 위자료 및 재산분할 등 이해관계를 풀어내는 청구를 진행함에서도 도..

가사법률상담 여러 가지 사례를 보고 [내부링크]

혼인 해소에 대한 인지가 과거에 비해 많이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이혼가정이라고 하면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며 질타를 받기 일쑤였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개인의 삶에 대하여 더 중시하는 시대가 되어 자..

가정폭행이혼 소송 접근금지가처분신청 동반 진행할 경우 [내부링크]

최근 들어 데이트 폭력과 같은 일들로 인해서 언론이 시끄러웠던 일이 있었습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최근에는 본인의 피해를 알리는 미투 운동 등으로 그동안 피해를 숨기고 살아왔던 여성들도 급속도로 본인의..

이혼시재산분할이 되는 대상이 헷갈리신다면 [내부링크]

부부는 결혼을 하면 각자 가지고 온 재산, 모아둔 재산을 배우자와 합쳐 공동경제를 꾸려나가게 됩니다. 그렇게 각자 직장을 다니든지, 사업이나 주식, 투자 등으로 얻게 된 소득을 저축하거나 가사와 육아, 주..

이혼소송기간을 최소한으로 하고자 한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두 가지 혹은 세 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부부가 원만하게 합의를 통해 협의점을 도출하여 혼인해소를 하는 것인 ‘합의이혼’, 아무리 대화를 하고 논의를 해보아도 협의점..

유책배우자이혼청구 대응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민법 제840조에 재판상이혼사유가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 사유에 합당한 주장과 증거가 있다면 유책배우자를 상대로 혼인해소를 청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혼소송을 한 사람이 내가 아니라..

서초상간녀소송변호사를 찾게 되는 이유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하게 되면 흔히 백년가약을 맺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부부가 결혼생활을 하다 보면 가정이 화목할 수도, 파탄에 이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부부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신뢰, 믿음입니다. 이..

사실혼관계증명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결혼생활의 본질이 무엇일까요? 단순히 두 남녀의 애정관계를 보다 공고히 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할 수만은 없습니다. 연인이나 동거관계와는 달리, 혼인이란 사회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받고, 법률의 질서에..

남편외도이혼사유로 이혼청구를 할 때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을 때의 그 감정과 상황, 감히 말로 할 수 없을 정도로 충격적이고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내 기분도 나아지고 상황도 더 좋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고민이 되고, 슬하에 자..

간통위자료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간통’이라는 것은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간통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이며, 배우자가 없는 사람이더라도 상대가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간통하면 처벌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2015년 2월 26일..

별거중이혼소송 억울함 없이 풀어가세요 [내부링크]

별거는 부부와 자녀 등 가족이 원래는 함께 살아야 하지만 따로 사는 상황을 말합니다. 반대말은 동거입니다. 별거의 주요한 요인으로, 부부 사이가 불화일때의 이유를 들 수 있습니다. 별거하게 된 부부가 이혼..

남편의처증이혼 사랑의 이름을 가장한 집착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을 겪고, 많은 일들을 겪게 됩니다. 그렇게 살아가게 되면서 성향과 성격도 점차 변화한다는 것을 느끼고 혹은 원래 나는 이런 사람이구나 라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남의 성격과 성..

상간녀고소 성립요건과 사례에 따른 대처법 – 이성호 변호사 [내부링크]

상간녀고소 성립요건과 사례에 따른 대처법 – 이성호 변호사 안녕하세요. 이성호 이혼 전문변호사입니다. 실무상 많은 문의를 받는 내용입니다. “ 상간녀를 고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라는 질..

명절스트레스이혼 소송에서 시댁갈등이 재판상 이혼사유로 인정되는 경우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가사전문변호사 장성민입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 해마다 돌아오는 명절이지만 달가워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과거 명절은 주부들이 특히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

상간남소송에서 필요한 증거는? [내부링크]

상간남소송에서 필요한 증거는?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 장성민 변호사입니다. 어느 순간인지 콕 집어 말할 수는 없지만, 갑자기 평소와 달라진 말투, 달라진 행동을 하는 아내가 의심쩍기는 했지만 의심만 있..

동호회불륜 자전거, 배드민턴, 골프동호회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내부링크]

요즘에는 다른 사람을 만나 인연을 맺는 방법이 굉장히 다양해지고 쉬워졌습니다. 핸드폰 만남이나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깔아 모바일상에서 만난다든지, 혹은 밴드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다든지, 인터넷 카..

상간녀, 상간남 피고 폭행이나 상해, 명예훼손을 당했다면 [내부링크]

배우자가 있는 사람과 만나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법에 위반되는 행위입니다. 만약, 자신이 만나고 있는 사람이 가정이 있는 유부녀, 유부남인 줄 전혀 알지 못했다면 그래도 손해배상을 해주어야 할까요? 그럴..

사실혼재산분할 객관적인 결혼 실체가 있어야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사실혼은 해소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쟁은 빈번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문의는 이전보다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성이나 혼인, 연애에 대해서 매우 보수적이고 사회적인 페널..

이혼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재판상이혼사유 A to Z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혼 사유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데 많은 분들이 의외로 이 부분을 배제하고 보고 있습니다. 위자료, 재산분할, 친권, 양육권 등의 문제는 물론 결과적으로 중요하지만, 이 모든..

장서갈등이혼이 재판상 이혼 사유로 인정될 경우 [내부링크]

가족 간의 관계, 집안과 집안 간의 결합을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나라에서 부부간의 갈등뿐만 아닌 상대방의 부모와의 관계에서 분란이 발생하는 경우가 실무적으로 빈번합니다. 전통적으로 이런 불화는 고부갈등..

남편바람이혼 사례를 통해 대응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혼인 관계의 청산을 고려하게 되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실무적으로 전업주부의 여성들이 가사와 육아를 전담하여 가정에 헌신하는 중에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오늘은 먼저 부정행위에 대한 개..

협의이혼 중 외도 이혼을 제기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서로 이혼 의사가 합치되어 협의이혼을 진행하는 도중 배우자의 외도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협의이혼 중 외도를 알게 되면 당황스러운 일입니다. 대다수 혼인 관계를 해소하는 중이기에 이를 무시..

재판 이혼변호사의 조력을 받아야 하는 이유; 전업주부의 재산분할 [내부링크]

전업주부 아내가 남편과의 혼인 생활을 지속하기에 현실적인 고충이 커 혼인 관계를 해소하는 데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재산분할에 관한 문제일 것입니다. 실무상 많은 전업주부께서 이혼하자고 남편에게 이야기..

상간남을 폭행했다면, 소송 시 중요한 점 [내부링크]

자신의 아내가 다른 이성과 외도를 한 사실을 알게 되었을 경우, 격분한 나머지 상간남에게 찾아가 손찌검을 하여 상황이 악화된 후 문의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1. 상간남 폭행죄? [ 우리 형법 제260조(폭행,..

조정이혼 선택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협의로 혼인 관계를 해소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내용이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는 것입니다. 실무적으로 협의이혼이 진행되지 않는 이유를 보면 서..

부부싸움이혼 재판상 이혼사유가 되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재판을 통해 혼인 해소를 원하는 분 중에서 부부싸움으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을 접하게 됩니다. 부부싸움을 하게 되면 대부분 남편이 아내에게 폭언과 폭행을 일삼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와는 달리 일..

상간녀, 상간남 손해배상 피고가 되었다면 [내부링크]

누군가 나타나 자신의 배우자와 바람을 피웠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실무상 이런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미혼인 줄 알고 만났는데 알고 보니 가정이 있었고 전혀 몰랐던 존재..

알콜중독이혼 이혼사유가 될까? [내부링크]

만 19세 성인이 되면 술은 자연스럽게 접하게 됩니다. 대학 생활을 할 때도 직장 생활을 할 때도 술은 빠지지 않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십니다. 적당히 선을 잘 지켜 마신다면 인간관계 형성에도 좋고..

이혼사유 중 제6호 법무법인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재판상 이혼 청구의 인용 여부를 두고 가장 법정 공방이 치열한 경우는 민법 제840조 ‘혼인을 지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를 들어 배우자 일방이 소를 제기하는 경우입니다. 많은 분이 소 제기 이..

이혼소송절차 단축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절차 단축하고 싶다면 안녕하십니까. 가사 전문변호사 장성민입니다. 결혼으로 법률혼을 맺은 부부라면 헤어질 때도 역시 법적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만약, 혼인 해소에 대해 두 사람의 의견이 일치한..

황혼이혼재산분할 보다 유리하게 분할 받을 방법 [내부링크]

황혼이혼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황혼이혼이란, 오랫동안 혼인 생활을 지속하다 이혼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별도로 법률적 제도가 마련되어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황혼이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질문하는 내용..

이혼양육권 포기하게 되면 발생하는 문제들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할 경우 가장 많이 후회하는 부분이 아이의 문제라고 합니다. 신중하게 결정하지 않고 양육자 지정 문제를 결정해버리면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생기기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양육권의 개념을 확실..

이혼항소심을 해야만 하는 상황일 경우, 자신의 권익을 보호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이혼소송에서 1심 판결이 내려지게 되면 이혼항소심을 진행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통상적으로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3가지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Ⅰ..

이혼변호사 혼자서 진행하기엔 역부족이라면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유효한 법률혼 효과가 발생하기 위해서는 행정청에 부부 중 한명이 혼인신고만 하는 것으로 충분하지만 이혼은 전혀 다릅니다. 부부는 정신적인 측면, 육체적인 측면은 물론이거니와 경제적인 측면에..

아내의외도 부정행위를 부인하는 아내에게 [내부링크]

실무상 아내의외도와 관련된 부정한 행위에 관하여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성관계를 가져야 부정한 행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우리 민법 제840조 1호의 부정행위에 관하여 정확한 이..

남편채무이혼 재산분할은 어떻게 하나 [내부링크]

집을 사거나 생활하는데 부족하여 빚을 지는 것은 당연하게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빚이 없는 것이 진정한 부자라는 말을 하기도 하는 요즘 전체적으로 집값, 물값이 비싼데 받은 돈은 한정되어 있으니 어..

신혼부부이혼 재산분할 할 수 있나 [내부링크]

누구나 혼인에 대한 행복을 생각하며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행복에 부풀어 있던 시간들도 잠시, 사소한 다툼으로 갈등이 시작되다가 이것이 오래가게 되면 결국 큰 갈등이 되어 신혼시기에도 이혼을 고려하..

조정이혼대행 신속하게 철저하게 [내부링크]

부부들은 여러 가지 이유에 의해서 이혼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혼을 하면서 정말 극심하게 다툼이 일어나서 더 이상은 배우자를 보고 싶지 않을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이혼을 진행하더라도..

집안일안하는아내와 이혼하고 싶어요 [내부링크]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경험한 것에 의해서 나만의 가치관이나 인생관에 따라 세상을 바라보고, 자기 관점에서 생각하고 판단하려고 하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소송에서도 상대방의 입장을 전..

재산분할변호사 주택구매 비용이 많이 드는 가운데 [내부링크]

각 나라의 드라마 내용을 보면 그 나라의 일반적인 문화생활, 관습 내용을 쉽게 알 수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약혼과 혼인, 결혼식 등의 모습을 그린 것을 보게 되면 결혼에 대해 그 나라는 어떠한 관점을 중요시..

간통이혼소송 배우자의 외도로 인하여 [내부링크]

배우자를 정말 믿고 가정을 유지해왔던 경우에 배우자가 부정한 행위를 저질러서 커다란 정신적인 쇼크를 겪게 되는 등 큰 고난에 부딪히게 될 수가 있습니다. 민법에서는 배우자의 부정한 행위에 대해 잘못된 행..

이혼소송비용 다양한 사례에 따라서 [내부링크]

과거에만 해도 이혼에 대한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시선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그러한 부정적인 시선들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서 희생하고 참는 것이 미덕이 아니라 나의 의..

등산동호회불륜 이혼준비를 원한다면 [내부링크]

배필이 산에 오르는 것 자체는 운동하는 것일 수 있고 취미생활일 수 있으니 누구도 비난할 수 없겠지만, 만약 산에 올라가 다른 이성과 부정한 관계를 맺고 가정에 혼란을 초래하게 된다면 그것은 이야기가 달라..

이혼변호사선임비용 꼼꼼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 [내부링크]

두려워하지 말고 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이혼은 더 이상 인생의 걸림돌이 아니니까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이혼이라는 단어가 사회에서 금기시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혼이 성립되면 자연스레 이혼..

산악회라는 동호회 믿을만한 것일까요? [내부링크]

언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인터넷에 '등산동호회’ 혹은 ‘산악회모임’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회원을 모집하는 카페나 게시글이 검색됩니다. 하지만 등산이라는 건전한 취미생활과는 다르게 산악회모임은..

상간남소송 사전 체크할 것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랜 기간 서로 돈독한 사랑을 나누었던 두 연인도 일방의 배신으로 인해 외도가 발각된 후에는 그 신뢰가 깨어져 더 이상 함께할 수 없게 됩니다. 이혼을 하게 된다면 배우자 뿐만 아니라 그 외도..

상간녀손해배상 인정될 수 있도록 [내부링크]

상간녀손해배상 인정될 수 있도록 우리나라의 모든 법령과 제도는 헌법에 근거을 두고 제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국민의 기본권을 강력하게 침해하는 형사처벌의 경우 헌법 및 법률에 근거가 있지 않으면 위헌이라..

남편외도증거 참을 수 없는 일 [내부링크]

남편외도증거 참을 수 없는 일 어린 시절에는 주변에 친구들이 많아서 만날 사람도 많고 외로울 틈도 없지만, 만약 결혼해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하게 되거나 나이가 들면 점점 연락이 끊기는 것을 보게 됩니다..

맞벌이부부이혼 고려할 점 [내부링크]

현재는 여성의 사회 진출이 증가하여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맞벌이부부이혼의 경우 육아와 직업 둘 다 책임져야 한다는 정신적·육체적 어려움으로 인해, 혹은 양가 부모님의 개입으로 인해 주로 이..

가정폭력이혼 참을 수 없는 일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여 평생 함께하기를 원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이혼하는 가정이 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혼 사유에는 성격 차이, 경제적 문제, 배우자의 부정 등이 있는데요. 2017년 통계에 의하면, 배..

상간남인적사항 파악하려면 [내부링크]

상간남인적사항 파악하려면 결혼을 할 때에는 영원히 서로만을 바라보며 살기로 약속하고 결혼합니다. 그런데 나의 아내가 다른 상간남과 바람이 났다면 정말 착잡한 심정일 것입니다. 요즈음 여자들도 결혼 후..

자전거동호회불륜 바람난 남편에게 [내부링크]

자전거동호회불륜 바람난 남편에게 건전한 취미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주일 동안 업무로 지친 심신을 치유해주는 시간이자, 온전히 자신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지요. 하지만 과유불급,..

가정폭력이혼 고통 속에서 벗어나기 [내부링크]

가정폭력이혼 고통 속에서 벗어나기 매일 같이 지내는 배필의 폭력적인 행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해도 당시의 상황과 폭력적인 행위에 대해 뒷받침할 수 있는 자료수집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적당한..

내연녀위자료청구, 사적 복수보다는 확실한 법적 대응으로 [내부링크]

부부라면 누구나 서로에 대해 부부로서의 의무를 다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부부 간의 의무는 법률혼관계의 부부뿐만 아니라 사실혼관계에서도 인정되며, 그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약혼자에 대해서도..

이혼양육권 나에게 유리하려면 [내부링크]

이혼을 하게 되면서 많은 분쟁이 발생하는 것은 양육권의 문제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본인이 자녀를 키우고 싶어하기 때문에 합의가 이루어지는 것이 쉽지 않아 합의이혼을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

재산분할기여도 가정주부도 억울함 없이 [내부링크]

결혼생활 15년차인 가정주부 B씨(46세)는 오랜 기간 동안 남편의 애정을 받지 못해 외로움을 느끼는 상황에서 급기야 다른 남성과 해서는 안될 잘못된 행동을 하다가 남편에게 발각되어 이혼위기에 놓여있는 상황..

이혼소송방어 자신의 의사에 따라 달라지는 대응전략 [내부링크]

배우자 간에 갈등이 심화 되어 가정생활의 유지가 어려워진 상황에서는 어느 날 갑자기 배우자로부터 소장을 받게 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소장을 받은 시점부터는 이혼소송이 개시된 상황이므로 냉정하..

양육비청구기준 법원의 판단에 따라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한 뒤 자녀의 양육과 관련된 문제로 분쟁이 일어나는 대부분의 경우는 양육비가 그 원인이 됩니다.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거나, 정기적으로 지급하지 않거나, 부족하게 지급하거..

바깥으로만 도는 남편,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면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던 여성이 자녀를 출산하고 일을 그만두거나 적어도 초등학교에 들어갈 때까지는 일을 하고 그 이후에는 희망퇴직, 자진 퇴사를 하고 전업주부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출산 이후에도 자녀가 성..

파혼소송 약혼 파기에도 위자료 청구 가능해 [내부링크]

결혼이라는 것은 개인과 개인이 동의하기만 하면 혼인의 성립은 가능하지만, 현실적으로 부모의 경제적 지원이나 정서적 응원을 받지 못할 때는 결혼까지는 쉽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결혼 전에 서로의 부모..

이혼하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내부링크]

남녀가 서로 사랑하여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로만을 사랑하기로 맹세합니다. 결혼을 하면 행복해지는 것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배우자의 바람기로 인해 사랑의 맹세는 깨지고 상..

서초이혼소송변호사 황혼이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내부링크]

사람들이 서초이혼소송변호사를 찾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배우자와 이혼을 결심하게 되기까지 굉장히 수많은, 다양한 일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배우자가 나와 가정을 배신하고 다른 이성과 부정행위를 할 때, 배..

조정이혼절차 재판에 참석하지 않아도 되기에 [내부링크]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절차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의 종착역을 상대방과의 결혼으로 생각합니다. 상대방의 환경과 조건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이 또한 서로의 마음으로 맞춰가며 생..

상간자소송 둘 다 법적 책임을 물어 [내부링크]

상간자소송 둘 다 법적 책임을 물어 백년가약을 맺은 사이는 무엇보다 서로에게 주어진 의무에 위반한 짓을 일으켜서는 안 되겠죠. 이것은 단순히 혼례를 올리고 법적으로 묶인 관계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친구나..

이혼소송피고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내부링크]

이혼소송피고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무수히 많은 고민 끝에 이혼을 결심한 당사자라면 이왕이면 조속한 시간안에 배우자와의 이혼 문제를 끝내고자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배우자와 이혼에 대한 내용에..

상습폭언이혼 절대 참아선 안 됩니다. [내부링크]

상습폭언이혼 절대 참아선 안 됩니다. 세계에서 이혼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인도’이며 1년에 1,000명 이 결혼한다면 250명이 이혼을 하고 30년 이내에 750명이 이혼을 합니다. ‘이 나라에서는 일생 모두 이혼..

사실혼 관계, 법률혼과 무엇이 다를까? [내부링크]

다양한 원인으로 사실혼 관계를 지속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원만하게 관계가 유지된다면 좋겠지만, 실무적으로는 사실혼 관계에서 일어나는 갈등으로 인한 법률적 분쟁과 그로 인한 문의가 빈..

아내간통고소, 위자료 청구를 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외도 행위를 한다는 것은 도덕적으로 엄청난 비난을 받는 잘못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결혼기간이 상당히 오래되었고 어린 자녀까지 있는 상황에서 남편 혹은 아내가 가는..

내연남위자료청구소송 아내와 모텔에 투숙한 남성 [내부링크]

결혼을 하게 되는 남자와 여자는 마냥 행복한 미래를 꿈꾸면서 신혼생활을 즐기게 되는데, 그러한 즐거움과 설렘이 평생에 계속 이어질 수도 있지만, 대부분 부부는 신혼생활의 달콤함은 금세 사라지고 현실적인..

불륜손해배상 남편의외도로 [내부링크]

혼자서 감정을 통제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상황에 따라서는 억제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아내가 있는 상황이라면 아무리 다른 이성에게 시선이 가더라도 법적부부이니 정조의무를 지켜야 하기에 그 이상에서는..

사실혼위자료 소송 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유교문화권의 강한 영향력 아래에서 많은 사회적 규범들이 만들어져 있었고, 이 때문에 가족관계, 결혼생활에 대해 대단히 중요하게 여기던 관습, 규범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성적인 부분..

가치관차이이혼 더 이상 참지 마세요. [내부링크]

연애시절 서로가 죽고 못사는 사이라고 할지라도 막상 혼인을 하고 난 뒤에 같이 살아가다 보면 여러 문제들에 난관이 생겨 직면하곤 합니다. 평생을 함께 하자며 백년가약을 맺었지만 십 수 년을 다른 생활패턴..

맞벌이부부이혼 재산분할 이후의 삶을 위해 [내부링크]

부부는 다양한 이유로 갈라서게 됩니다. 모든 부분에서 원만하게 의견이 맞는다면 아름다운 결별을 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아 재판까지 가는 경우가 만흣빈다. 이혼소송을 준비 할 때에는 자신의 의사를 상대..

백수남편이혼 더 이상 봐줄 수 없다면 [내부링크]

요즘 시대는 더 이상 남자만 일하지 않습니다. 옛날에는 대부분의 일이 육체노동을 요하는 일이었기 때문에 남자가 밖에서 일을 하고 여자는 집에서 살림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육체적으로 우세한 위치..

교대역이혼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내부링크]

가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생겨나는 행복함과 즐거움 등과 같은 긍정적인 감정들이 있겠지만 그 반면 가족으로 인해 생겨나는 불화, 언쟁 같은 것들 때문에 불행함, 억울함 등의 부정적인 감정이 일어난다면 가족..

바람난아내 외도이혼소송을 제기하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남녀가 사랑을 하여 혼약까지 결실을 맺는다고 해도 동화처럼 아름답게 이야기가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결혼 이후에도 삶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두 사람은 서로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해 갈등을 하..

내연남처벌 실제로는 어떻게 진행될까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로 인하여 고통받으시는 분들을 거의 매일 접합니다. 자녀들을 생각해서 이혼을 결심하시기는 힘들고,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다짐을 받은 경우에도 계속 외도를 하는 배우자로 인하여 혼인생활의..

이혼소송상담 종결까지 어떤 흐름이 우세한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이혼은 이제 근처에서 그렇게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그 누구든 겪을 수 있는 일이죠. 결혼을 할 때에는 가약을 맺어 평생 함께 살자고 생각하지만 막상 부부로 생활을 하다가 보면 여러 가지 갈등..

파혼위자료 과도한 혼수 예물 다 돌려받아야 [내부링크]

A 씨는 한의사 수련 과정에 있는 한 한의대 학생이었습니다. 한의사가 되려면 6년에 걸쳐 과정을 밟고 국가고시에 합격해야 개원을 할 수 있는데요. 교육과정이 너무 바빠서 한의대에 입학한 후 3년이 넘는 시간..

상간남구상금 위자료를 지급한 경우 소송을 통해 내연녀에게도 책임을 물어야 [내부링크]

상간남소송을 당한 경우에 상대방이 성립요건을 명확하게 입증했다면 위자료를 지급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불법행위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실무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는 상대측이..

사실혼위자료 사실혼관계를 입증하여 [내부링크]

현대에는 혼인신고는 하지 않고 동거를 하면서 같이 사는 연인에 대한 편견이 줄어들었습니다. 과거처럼 무조건 나쁘게만 보지도 않습니다. 거기다가 요즘에는 결혼을 하기 전에 서로가 잘 맞는지에 대해 일단 같..

성격차이이혼 사유에 포함되는 경우는? 짚어드립니다. [내부링크]

연애 시절에는 전혀 알 수가 없었던 상대방의 성격에 대해서 결혼을 하고 난 뒤에 알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연애를 할 때에는 상대방에게 좋은 모습만 보여주고 싶어서 숨기는 경우가 많은데 결혼을 하고..

사내불륜이혼 소송 체계적인 진행 필요해 [내부링크]

고민이 되는 사안에 관해 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결정에 앞서 미리 여러 정보를 탐색해보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전문가의 상담절차를 거치는 예도 있죠. 이러한 상담절차는 물건을 사는 것뿐만 아니라 법률적인..

공시송달이혼 확실하게 정리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만약 연락이 두절되어 행방을 알 수 없는 배우자로 인해서 공시송달이혼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한 글을 작성을 합니다. 배우자와 결혼을 하였는데 결혼 후 행방을 알 수 없는 경우가 있고, 과거부..

배우자폭력이혼 이제는 정말 끝이야 [내부링크]

대부분 사람은 가정폭력이라는 주제에 관해서 이야기할 때 요즘 같은 시대에 가정폭력이 웬 말이냐, 다 지난 이야기라고 안일하게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보다 줄어들기는 했어도 아직도..

유책배우자이혼청구 확실한 처벌을 [내부링크]

한 배우자와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고 결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영원한 사랑에는 책임이 따릅니다. 영원히 한 사람만 사랑하는 것 그리고 가정을 지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을 것입니다...

상간남명예훼손 고소당해 억울하다면 [내부링크]

한평생을 같이 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내 배필과 혼인해소를 한다는 것은 정말 마음아픈 일일 것입니다. 근데 절혼을 하게 된 이유가 배우자외도로 가정이 파탄이 난 것이라면 그것은 상대측에게 큰 충격과 배신감..

이혼재산분할 소송 변호 받아야 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결혼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만큼 유책 사유, 성격 차이 등을 이유로 이혼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가치관이나 생각이 달라져서 공동체보다는 자신의 인생을 위해서 살아..

상간남소송 억울한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혈육끼리 감당하기 어려운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조용히 견디며 남은 여생을 지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남녀 사이에 아이가 있는 경우에는 자식을 인생의 유일한 낙으로 생각하고 본인의 삶을 희생..

독박육아이혼 정도를 지나친다면 [내부링크]

독박육아이혼 정도를 지나친다면 사람이 태어나서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되는데 그러한 일 중에서는 행복하고 기쁜 일도 있지만, 매우 어렵고 괴로운 일들도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사람이라..

내연녀고소 위자료 청구로 대응하세요 [내부링크]

내연녀고소 위자료 청구로 대응하세요 내 인생을 함께 할 반려인이 내가 아닌 다른 인물과 부도덕한 행위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그 배반감과 슬픈 마음은 당사자가 아니라면 알 수가 없습니다. 애정과 믿..

사실혼관계증명 재산분할청구도 가능할까?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사실혼 관계에서 일어나는 갈등으로 인한 법률적 분쟁은 빈번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사실혼의 법적 성격 및 사실혼 배우자로서 법률상 보장된 권리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

황혼이혼재산분할 공동으로 기여했기에 [내부링크]

결혼하고 나서 오랫동안 함께 살다가 나이가 들어서 이혼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혼에 대한 두려움이 기본적으로 있었기 때문에 아무리 결혼 생활을 계속하면서 부당한 대우를..

상간녀내용증명 상간녀를 압박하려면 [내부링크]

결혼을 할 때에는 정말 나의 배우자는 나만을 사랑하고 바라봐주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여자들이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마음을 무시하고 나의 남편이 불륜을 저지른다면 너무나도 슬프고..

이혼소송양육권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내부링크]

사람들은 저마다 가치관이 다릅니다. 이혼소송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는 무엇보다도 부부가 결별을 선언하고, 서로가 형성하였던 결속력 있는 관계에서부터 해방되어 각자가 새로운 삶을 찾아 떠나는 절차이지..

이혼소송절차 긴 시간동안 소통하는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이혼의 유형을 두 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협의와 소송이 그것입니다. 협의는 어떠한 까닭을 불문하고 혼인관계를 종결시키기로 하는 양자의 의사가 존재하고, 혼인관계 해소로 인해 달라질 재산관..

신혼부부이혼위자료 청구하려면 [내부링크]

연애시절에는 서로가 서로에게 좋은 모습만 보여주기 때문에 모든 것이 좋아보이지만 막상 결혼을 해보면 서로의 단점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안과 밖이 다른 모습들을 보게 되면 실망이 커지게..

별거이혼상담 자동으로 이혼이 되는 것은 아니기에 [내부링크]

별거이혼상담 자동으로 이혼이 되는 것은 아니기에 2020년 새해 벽두부터 터진 코로나 19라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었던 신종 전염병의 확산으로 인해서 2021년 현재까지 아예 모든 사회적 만남, 활동이 셧다운 되..

남편바람이혼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남편바람이혼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서로 알지 못하던 남녀가 혼약식을 올리고 혼인신고를 하여 정식으로 배필이 된다는 것은 최근과 같은 시기에는 매우 귀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을 맺은 지 몇 년..

상간녀위자료소송 해당 절차를 이해하면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소송 해당 절차를 이해하면 시대가 변화하면 사람들의 인식도 달라지고, 법률은 그에 발맞추어 규정을 정비하게 되어 있습니다. 고대 사회에서부터 불륜을(특히 당시의 시대상을 고려하자면 여성의..

바람피는남편 이혼소송을 통하여 [내부링크]

바람피는남편 이혼소송을 통하여 남편이 다른 여자와의 불륜으로 인해 이혼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바람피는남편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서 어렵고 힘들 것입니다. 나와의 신의를 저버리고 다른..

동거사실혼, 법적인 보호가 가능한 관계로 만들려면 [내부링크]

비슷해 보이는 동거와 사실혼, 차이점은? 서로 사랑하는 남녀가 두 사람의 혼인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선 일반적으로 법률상 혼인신고를 통해 이어갑니다. 하지만 개인적 혹은 외부적인 사정으로 반드시 혼인신고절..

게임중독이혼, 가정에 충실하지 않는 배우자에게 [내부링크]

게임 속에 빠져 사는 남편 혹은 아내 사회생활을 오래 지속한 회사원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취미생활을 꿈꾸곤 합니다. 물론 자기를 계발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갖는 분도 있지만 회사에서..

내연남위자료청구소송 확실한 입증 [내부링크]

과거 외도를 저지르는 것이 남성의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여성이 경제활동을 하며 사회로 나오면서 여성외도가 점차 늘어나고 있죠. 드라마나 영화를 보더라도 아내외도가 회자되고 있습니다. 남편이나 아내..

남편외도증거, 참을 수 없는 일 [내부링크]

어린 시절에는 주변에 친구들이 많아서 만날 사람도 많고 외로울 틈도 없지만, 만약 결혼해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하게 되거나 나이가 들면 점점 연락이 끊기는 것을 보게 됩니다. 특히 아기를 낳고 육아를 시..

양육권소송 법적 분쟁하게 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결혼은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일이라는 의미의 인류지대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람이 성장하는 가운데 반려자를 만나 가정을 이루는 것은 본인은 물론 배우자의 인생에 지대한..

조정이혼대행 신속하게 철저하게 [내부링크]

부부들은 여러 가지 이유에 의해서 이혼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혼을 하면서 정말 극심하게 다툼이 일어나서 더 이상은 배우자를 보고 싶지 않을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이혼을 진행하더라도..

유부남불륜위자료 구체적으로 입증 [내부링크]

결혼을 한다는 것은 단순히 남성과 여성이 서로에 대해 정신적 애정, 육체적 관계를 맺겠다는 차원을 넘어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표하고 이를 법적으로 공인받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신분관계가 형성..

상간녀고소 위자료소송을 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간통죄는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간통하거나 이러한 사람과 상간하는 것을 처벌하는 범죄로 가정의 혼인제도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유지되어왔습니다. 그러나 헌법재판소는 2015년 2월 26일 재판관 9명 중 7명..

남자친구유부남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어느 날 내가 사랑하던 남자친구가 유부남이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배신감과 충격으로 너무나도 당황스럽겠지만 이성을 찾고 행동해야 합니다. 남자친구가 자신이 유부남인 것을 숨기고 계속된 연애와 육체적..

남자이혼변호사 날카로운 분석력으로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에서 그 관계를 더욱 단단한 사이가 되게 하는 데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부부관계에 있어서는 믿음을 베이스로 하여 단단하게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늘 신뢰하는 배우자가 나를 두..

서초이혼변호사 새출발을 원한다면 [내부링크]

최근 세계 최고 부호인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는 지난해 전 부인 매켄지와 이혼하면서 아마존 주식 4%(당시 주가 기준 43조 원)를 떼줬습니다. 이 ‘세기의 이혼’은 역사상 가장 비싼 이혼으로 꼽히는데요..

재판이혼기간 동안 확실한 소통을 통해 [내부링크]

10대, 20대의 미혼 남성이나 여성들은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어릴때부터 동화책이나 여러가지 로맨스 소설, 사랑과 관련한 영화 등을 보면서 자신에게도 그러한 운명적이고 뗄 수 없는 인..

혼인빙자사기죄 배우자의 정보가 모두 거짓이라면 [내부링크]

평생을 약속한 배우자에게 드는 배신감 결혼이라는 제도는 서로의 생각과 가치관을 존중하고 평생을 사랑한다는 마음으로 약속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혼을 통해서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것은 실로 대단하고 감..

가정폭력이혼 안전한 결별 [내부링크]

이혼을 준비하는 수많은 사유가 있지만, 그중에 가정폭력이혼만큼 가슴 아픈 이혼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혼인해소를 하게 되었다는 것 자체가 이미 되돌릴 수 없는 사이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남편의외도 대응방법은 [내부링크]

배우자에게 이혼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그에 합당한 이혼사유가 있어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이혼사유가 인정될 수 있는지가 핵심적인 쟁점이 되기도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이혼사유가 명확한데도 개인적인 사..

나홀로이혼소송 위험한 선택입니다. [내부링크]

내가 사랑했던 나에게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주던 사람이 결혼과 함께 갑자기 나를 더 이상 사랑하지 않거나 나에게 고통과 상처를 주게 된다면 더 이상 이 사람과 함께 살아가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결혼을 했으..

상간녀고소 위자료를 받아내자 [내부링크]

연애를 하고 있는 중일때도 그렇고 결혼을 하고 있는 때에도 그렇고 상대방이 나를 두고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을 알게되는 것은 큰 스트레스가 됩니다. 왜 배우자가 나를 두고 바람을 폈는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

별거중외도 위자료 받을 수 있나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한 사람을 사랑하고 결혼하고 평생 그 사람과 함께 해야 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결혼에 대해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는 통계청이 발표한 '2015 미..

약혼해제손해배상 받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통계청의 자료인 ‘2015 미혼 남녀(20~44세)의 결혼 필요성에 대한 태도’에서 시대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5년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결혼의 필요성에 대해 ‘반드시 해야 한다, 하는 편이 좋다, 해도..

전업주부이혼 재산분할 받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전업주부이혼의 경우에는 중년 이후의 경우가 많으므로 많은 분이 과정에서 큰 갈등이 없을 것이라고 오해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이는 정말 오해 그뿐인데요. 대부분의 전업주부 이혼상담을 받으러 방문해주시는..

아내의불륜 용서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외도 즉, 아내의불륜은 재판상이혼사유 1호. 그만큼 확실한 사유입니다. 아내가 가정생활에 충실하지 못하고 외도를 하는 경우에 남편들은 심정적인 충격뿐 아니라 현실적인 문제들로 인하여 고민..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증거를 모아야 [내부링크]

최근 유명연예인의 불륜 스캔들이 보도되면서 많은 국민이 충격을 받았는데요. 최근에 이런 비슷한 사건들이 많아지면서 인식이 많이 변화되어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용서해주는 것보다는 이혼이라는 선택을 하..

아내외도이혼 헤쳐나아가려면 [내부링크]

어느 날 상대방의 불륜을 알게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너무나도 고민이 되는 사항인데도 불구하고 위자료청구소송에는 소멸 기간이 있습니다.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소를 제..

상간녀소송 남편의 불륜 대처방안은? [내부링크]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것들이 있지요. 사람마다 그 대상은 다르겠지만 드라마나 영화를 즐겨 보시는 분들은 매일 저녁 TV를 통해서 드라마를 보는 것이 삶의 낙이 될 수 있겠지요. 우리나라 드..

이혼법률사무소는 왜 필요한 것일까요? [내부링크]

한해 혼인 해결하는 부부가 11만 쌍이 넘고 있는데요. 친구들끼리도 결혼 그리고 출산 다음은 이혼 소식이라는 말이 풍문처럼 돌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 많은 유명인의 이혼이 쟁점이 되면서 이혼은 물론이고 재..

사실혼재산분할, 사실혼관계증명이 관건 [내부링크]

지난 8월, 아이돌 출신 방송인 김군이 얼짱 출신 사업가 송양과 이혼을 했다고 밝혔는데요. 송양은 “서로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사실혼 관계였으며 재산 분할도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결혼 소식을 알린 지 얼..

아내이혼요구, 이혼을 원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부부싸움을 하고 나서 아내가 가출한 뒤, 얼마 후 법원으로부터 재판상 이혼을 청구하는 내용의 소장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혼인기간 중에 부부싸움이 잦았다면 아내가 사전에 소송준비를..

이혼변론기일 부담스럽다면 [내부링크]

결혼을 하는 모든 남녀들은 주변인들의 무수한 축복 속에서 혼약을 하며 법률적으로 부부의 연을 맺습니다. 두 사람은 앞으로 행복한 삶을 꾸려나감과 동시에 무수히 많은 고난과 역경을 함께 극복해가야 할 텐데..

상간남에게 청구할 수 있는 손해배상 [내부링크]

형법에서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부정한 성관계를 맺는 것을 처벌하는 간통죄 조항이 사라진 지도 벌써 7년차가 되었습니다. 간통죄 폐지 당시 안 그래도 기혼자들의 불륜행위가 많은 상황에서 간통죄에 마저..

장서갈등이혼 경제적으로 무능한 사위를 폭행해 [내부링크]

요새 사람들은 자신에 대한 인생 고민을 친구나 부모, 지인들에게 하기보다는 익명성의 힘을 빌려 가감 없이 자신이 왜 이러한 고민을 하게 되었는지를 장문의 글로 작성하여 즐겨 찾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는..

상간녀소송 위자료를 제대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불륜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단골 소재입니다. 가정이 산산조각 나기 직전 상황에서 과연 부부라는 것이 무엇인가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스토리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게 됩..

남편폭행이혼,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남편의 폭행, 언제까지 참으실 건가요? 남편의 폭행은 해피엔딩이 없습니다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탓에 두 사람이 정식으로 결혼을 하기 전까지는 상대방에 대해 모든 것을 알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갈수록..

남편폭행이혼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결혼하기 전에는 상대방에 대해 모든 것을 알기란 불가능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점점 더 길어지는 현대사회인 지금, 결혼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1년 정도라도 함께 살아 본 다음에 결혼을 결정..

상간소송방어 위자료 배상 피하려면 [내부링크]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드는 욕구가 있고 그러한 것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살아가면서 다양한 말과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런 말과 행동을 하는 가운데 어느정도 지켜야 할 선이 있는데 그것은 사회라는 것이 개인..

이혼재산분할 전업주부의 사례 [내부링크]

요즘 결혼율보다 이혼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혼인한지 얼마 안된 신혼이든 오랜기간 동안 함께한 황혼이든 어느 때보다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회적 분위기가 과거와는 많이 바뀌어 혼인해소에 대해..

상간남소송피고 억울한 입장. [내부링크]

하루아침에 상간남이 된다면 어떨까요? 미혼인줄 알고 교제한 사람이 기혼자였고 그 남편이 자신에게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을 해온다면 이만큼 황당한 경우도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처럼 하루아침에 상간자가..

게임중독이혼, 밤새 컴퓨터 앞에만 [내부링크]

연애는 달콤하지만 결혼은 현실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낭만적인 애정관계와 설렘을 꿈꾸면서 시작을 한 혼인생활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크게 실망을 하고 이게 결혼생활인지 의구심을 가지면서 이에 적응하는 단..

이혼재산분할, 기준부터 정확히 알고 준비해야 [내부링크]

혼인관계를 해소함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는 부부간 이혼재산분할입니다. 재산분할에 대하여 문의하시는 많은 분들이 실제로 재산분할비율을 어떻게 산정하는지 궁금해하시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

임신중파혼, 효율적인 법적 대응방안은? [내부링크]

소중한 내 아이, 내가 직접 양육하고 싶다면? 최근 들어 파혼에 관한 문의가 부쩍 늘어나고 있으며 그 이유도 다양합니다. 결혼준비를 앞두고 시부모가 심하게 간섭을 하여 파혼을 하는 경우, 남편이 약혼 전의..

이혼소송수임료 그리고 조력의 필요성 [내부링크]

사람의 인생이 뜻대로 언제나 이루질 수 있다며 더할나위 없겠지만 예측할 수 없는 변수로 가득한 삶이라는 것이 그렇듯 결혼생활도 본인의 처음 생각한 것처럼 흘러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

이혼은 못 해도 재산분할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다음 사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남편 A 씨는 지난 81년 전처와 이혼하고 같은 해 아내 B 씨와 재혼해 아들 한 명을 낳고 20년 넘는 오랜 시간을 함께 해왔습니다. 결혼 당시에는 보증금 150만 원짜리 방 한 칸..

부양료청구소송 이혼소송 중 생활비를 지급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내부링크]

이혼소송의 기간은 가사사건의 특성상 정확하게 예상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통상적으로 짧으면 6개월 길면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얼마나 쟁점이 많으며 이에 대한 법적공방이 치열하게 벌어지는..

이혼양육비 건전한 양육 위해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하는 것은 지금까지 자신들이 결정하고 열심히 추진해온 혼인이라는 결정이 잘못되었음을 인정하고 이를 돌려주어야 하므로 가슴 아픈 결정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나마 어른인 두 분은 그..

재판이혼소송 각 단계별 대처 제대로 하려면 [내부링크]

결혼생활 9년차인 아내 H씨(38세)는 신혼때의 행복했던 시기만 제외하면 계속된 다툼과 불화로 인해 지금은 같은 자녀를 데리고 친정에 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H씨는 결혼 당시만 해도 남편 C씨가 그렇게 마음..

이혼상담 다양한 쟁점 아울러야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일찍이 개방경제, 민주주의 체제를 택하여 해방 이후 서구 문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서구의 제도를 받아들였다고 하더라도 사람들의 생각속에 뿌리 깊게 밝혀 있는 관습, 풍..

상간녀소송 남편을 어렵게 용서하였지만 [내부링크]

예전부터 드라마의 단골 소재로 쓰이는 것은 부부의 불륜입니다. 불륜은 한 가정의 파괴를 불러일으키는 도덕적으로 비난 받아 마땅한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라마에 자주 소재로 등장한다는 것은 그만큼..

사실혼이혼 부부관계 실체가 있었는지 중요해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해 매우 보수적이였고 특히 성적 관계를 맺는 것에 대해서도 결혼생활을 하는 관계에서만 하는 것이 정상적이라고 생각하는 가치관이 강했습니다. 따라서 아직 혼인을 하기도..

상간남소송 가정파탄 낸 남성에 대해 [내부링크]

주로 출장을 통해서 업무처리를 다수 하는 감정평가사 직업을 가진 A씨는 최근 집에 들어갔다가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였습니다. 원래 한번 출장을 가게 되면 1박 2일로 다녀오거나 늦은 밤에 귀가를 하던 것이..

이혼시위자료 유흥업소 드나드는 남편에게 [내부링크]

이혼에 대한 사회적 시선이나 직장내의 불이익이 현저히 사라졌다고는 하나 여전히도 보이지 않는 차별이나 부정적 평가는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이혼을 한다는 것은 본인에게 너무나 고통스러운 일일 수밖에 없..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어떻게 인정받을 수 있는지 [내부링크]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어떻게 인정받을 수 있는지 이혼은 부부가 택할 수 있는 마지막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이혼에 대한 인식이 완화되었다 하더라도 부부는 당연히 서로의 화..

이혼위자료소송 누구의 잘못으로 이혼을 하게 되었는지 [내부링크]

이혼위자료소송 누구의 잘못으로 이혼을 하게 되었는지 아무리 개인적인 가치관이나 그러한 삶을 살려는 성향이 최근 현대인들에게 심해졌다고 하더라도 평생을 혼자서 살면서 다른 사람과 ..

상간녀소송피고 자신은 불륜행위를 하지 않았는데 [내부링크]

상간녀소송피고 자신은 불륜행위를 하지 않았는데 서로 전혀 다른 삶을 살아왔던 남성과 여성에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고 연애관계를 시작한 다음 결혼까지 이르게 되는 것은 요즘 같은 시..

배우자외도이혼 남편의 배신적 행위에 대해 [내부링크]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부 중 한쪽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할 수밖에 없는 것이 부부라는 것은 쌍방적인 의사교환과 상호작용에 기한 인적 교류체이기 때문에 부부 중 한쪽의 일방적인 희생만으로는..

상간자고소 민사적인 배상 청구는 가능해 [내부링크]

사람이라면 다양한 느낌과 여러가지 감정이 있게 마련입니다. 그러한 감정은 사람의 행복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회 활동을 하게 되면 다양한 사람과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

배우자의부정행위 구체적으로 간통사실 증명하지 않아도 돼 [내부링크]

남녀간에 연애를 하는 상황에서 본인의 연인이 자신이 아닌 다른 이성과 자주 연락을 주고받고 심지어 단 둘이 만남을 가지는 것을 편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리 시대가 바뀌어 남녀간에서..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반드시 제기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남편의 외도, 눈감아줘서는 안 됩니다. 혼인 파탄에 이른 부부, 소송제기 가능할까? 남편의 외도를 한 경우에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해야 하는가를 두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를 제기하는 경우..

이혼하기 전 꼭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어떤 경우든, 님에서 남이 되는 이별은 힘듭니다. 연애와 마찬가지로 결혼생활의 끝도 마찬가지입니다. 결혼은 단순히 서로 사랑하는 감정을 넘어서 상대와 가족을 이루고 싶어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런..

부산이혼전문변호사 나의 권리를 확실하게 [내부링크]

누구나 반려와의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결혼의 연을 맺습니다. 보통은 이 가약이 영원토록 유지되길 바라지만, 나의 의도와는 달리 자꾸 틀어지고 문제가 생겨 더 이상 결혼생활을 지속할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

사실혼관계증명 실제 혼인관계의 실체가 있었는지가 중요해 [내부링크]

최근 주택시장이 엄청난 과열 양상을 보이면서 20대는 물론 30대, 40대 직장인들의 최대 관심은 회사생활에서의 승진이나 자기 개발을 통한 능력상승이 아니라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돈으로 어떤 아파트를 구..

사실혼재산분할 정식으로 혼인신고만 없었다면 [내부링크]

얼마전 남편을 잃은 60대 여성 A씨는 남편에 대한 재산을 한푼도 받지 못하게 되었다며 변호사를 찾아갔습니다.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배우자가 사망을 하게 되면 그 배우자가 소유하고 ..

별거이혼소송 장기간 별거만으로 이혼이 되는 것은 아니야 [내부링크]

올해만큼 새로 결혼을 하려는 미혼남녀에게 가혹한 시기도 없을 것입니다. 올해가 시작한지 몇 달도 되지 않아 코로나 19라는 몇 백 년에 한 번 있을까 말까 대형 전염병 사건이 터지..

이혼전문변호사 생활비를 주지 않은 남편에 질려 [내부링크]

한때는 열렬히 사랑을 하였던 사이인 부부사이에서 점점 금이 가게 되고 언제 애정을 품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을 정도로 상대방에 대한 본노와 미움만 가득한 상황이 되는 것은 인간인 이상 어쩔 수 없이 겪게 될..

이혼재산분할 법적 조력을 받아 [내부링크]

많은 부부들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면서 혼인서약을 하고 새롭게 신혼살림을 하게 되는데, 상당히 많은 수의 부부들이 처음에 자신들이 생각을 하였던 것 이하로 매우 잦은 다툼과 불..

상간녀소송 바람피는 남편 잡는 법은? [내부링크]

‘결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남녀가 부부가 되는 것이지만, 이러한 결혼과 가족에 대한 관점은 시대에 따라 많이 변한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시대가 변했을지라도 결혼을 고의로 파탄 내는 것은 결..

이혼소송위자료 청구금액이 달라지는 경우와 그 이유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전담센터 감명입니다. 우리가 이혼소송에서 위자료를 청구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실무적으로 이혼소송에서 위자료는 상대방으로부터 받은 정신적 고통이 크기에 이에 대한 배상을 받기 위한 목적..

강제추행 처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 [내부링크]

근래에 들어 사회적 기류에 힘입어 강력하게 다스려지고 있는 범죄인 강제추행 처벌은 최고 1500만 원의 벌금형 또는, 최장 징역 십 년까지 내려질 수 있는 그 처벌을 결코 우습게 볼 수 없는 중대한 범죄 행위입..

준강간죄 형량과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력 성범죄사건이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인터넷 포털의 인기 검색어를 장악하고 있는 지금, 정작 우리는 성범죄에 대해서 얼마나 자세하게 알고 있을까요? 같은 정도의 추행이나 간음이라고 하더..

강제추행 기소유예 법리적기준은?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폰 메신저를 통해서 일어난 성범죄사건으로 인해서 다시금 성범죄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이 다시 한번 들끓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강제추행으로 대표되는 성추행 문제도 있는데요. 성범죄문제 중..

성추행취업제한 기준이 되는 상황은? [내부링크]

성추행취업제한 기준이 되는 상황은? 얼마 전 서울과 수도권에서 일어난 성범죄 현황에 대한 자료들만 보더라도 특히 지하철 내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가 늘어나고 있어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성추행이..

공연음란죄처벌 성립이 되는 기준은? [내부링크]

공연음란죄처벌 성립이 되는 기준은? 불특정 또는 다수인이 지각할 수 있는 상태에서 성욕을 흥분 또는 만족하게 하는 행위로 사람에게 수치감과 혐오감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공연음란죄처벌에 해당하여 1년..

병원성추행 난감한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병원성추행 난감한 상황이라면? 최근 들어 병원에 오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가 늘고 있어 다방면으로 굉장한 심각성을 초래하고 있으며 병원 직원들은 물론이고 환자들을 상대로 성희롱, 성추행을 저지르..

양육권변호사, 현명한 선택을 위하여 [내부링크]

양육권변호사, 현명한 선택을 위하여 아이가 없을 때 갈라서는 게 빠르다, 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는 말입니다. 하지만 현실도 별반 다르지는 않습니다. 양육권에 있어 가장 큰 결정 기준은 자녀의 복리입니다. 많..

양육비안주는남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내부링크]

양육비안주는남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혼 소송 중 위자료, 재산 분할, 양육권은 가장 많이 부부간의 갈등을 발생시키는 주제입니다. 그 때문에 경제 활동을 안 한 지 오래된 가정주부는 경제적 어려..

종교를 강요하는 시어머니 때문에 하게 된 이혼 [내부링크]

종교를 강요하는 시어머니 때문에 하게 된 이혼 우리나라 대한민국헌법 제20조에는 “모든 국민은 종교의 자유를 가진다. 국교는 인정되지 아니하며,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라고 종교의 자유의 보장이 명시되..

간통위자료 확인할 사항 [내부링크]

간통위자료 확인할 사항 간통죄는 폐지되었으나 불륜한 남녀가 정신적 고통을 입은 이에게 간통위자료를 지급할 의무도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배우자의 불륜을 알게 되었으나 가정을 지키고 싶어 섣불리 나서지..

별거중 이성교제와 재산분할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별거중 이성교제와 재산분할의 상관관계 먼저, 이렇게 이혼소송 케이스를 들여다 볼 때에는 그 무엇보다 공감과 동행이 가장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먼저 제목에서 나타난 상황 안으로 들어가 볼까 합니다...

아동학대 가정폭력 이혼, 멈춰주세요! [내부링크]

아동학대 가정폭력 이혼, 멈춰주세요! 얼마 전, n번방 사건으로 인해 전국이 떠들썩했었죠. 그러면서 우리나라 아동 성범죄의 처벌이 너무 약하다는 판단 하에 관련 법률들과 판례들이 다시 써지고 있죠. 이렇게..

백수남편이혼, 지긋지긋해 [내부링크]

백수남편이혼, 지긋지긋해 부부의 의무에 포함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부양의 의무입니다. 하지만 요즘과 같이 남과 여, 성별에 구애 받지 않는 시대에 더 이상 가장의 몫은 남자가 아닙니다. 남자와 여자의 경제..

인천이혼변호사, 도움이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통계청 KOSIS에서 제공하는 국가 통계지표를 보면 2014년부터 2017년까지는 이혼이 11만 6천여 건에서 1만 건 정도가 내려간 10만 6천여 건으로 내려갔지만 그 이후로는 계속 증가해 11만 1천 건으로 다시 상..

성추행무혐의 제대로 대처하려면 [내부링크]

성추행무혐의 제대로 대처하려면 인생을 살다보면 누구나 뜻하지 않은 일을 경험하게 됩니다. 길을 걷던 중 작은 액수라 할지라도 돈을 줍거나, 우연히 좋은 기회를 얻게 되는 등 좋은 일이라면 매우 감사한 일이..

직장내성추행 무고한 때라면 [내부링크]

직장내성추행 무고한 때라면 최근 갑질이라는 용어가 만들어지고 유행하면서 기업내에서 일어나는 부조리한 상황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흔히 자신의 직책이나 인사권을 무기로 사람의 기본적인..

기업회생 회생변호사 도움 받아야 [내부링크]

기업회생 회생변호사 도움 받아야 기업이 자금난에 빠져 더 이상 금융기관 등 채권자에게 빌린 자금을 갚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자본잠식까지 일어나 이해관계자들로부터 회사 자산에 대하 강제집행을..

성추행처벌수위 만취상태면 줄어든다? [내부링크]

성추행처벌수위 만취상태면 줄어든다? 성추행처벌수위와 관련해 일반적으로 사건이 맨 정신인 상태에서 발생하기 보다는 술을 마시고 판단력과 자제력이 현저하게 떨어진 상태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업회생절차 순조롭게 [내부링크]

기업회생절차 순조롭게 기업이 선택의 갈림길에 놓이는 대표적인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재정적 파탄에 이른 상황에서 기업을 계속해서 운영해야하는가, 혹은 기업의 자산을 매각하고 이를 채무 변제에 활용하고..

찜질방강제추행 올바른 방법은 [내부링크]

찜질방강제추행 올바른 방법은 우리나라에서는 예전부터 OO방이라는 형태의 사업들이 많이 발달해왔지요. 이 중에서도 찜질방 이라는 사업은 국내에서도 크게 발달했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까지도 수출될 정도로..

성추행무죄 어떻게 인정 받나? [내부링크]

성추행무죄 어떻게 인정 받나? 어느덧 가을도 깊어지고 조금은 겨울에 더욱 가까워진 이 시기에는 누구나 좀 더 센치해지고, 감정의 기복이 커지게 됩니다. 혹자는 이것을 지구의 자기장 변화 때문이라고도 하..

데이트폭력, 사랑이 아니다! [내부링크]

데이트폭력, 사랑이 아니다! 데이트폭력 사건 건수는 매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트 폭력이라는 개념이 가시화 된 것이 얼마되지 않았고, 신고를 꺼리는 경우도 상당히 많기에 드러나지 않은 범죄가 더욱 많..

준강간죄무혐의 입증이 관건! [내부링크]

준강간죄무혐의 입증이 관건! 저는 취미생활로 사이클을 즐기는 건장한 30대 남성입니다. 평소에 술을 즐겨 마시지는 않지만 종종 동호회에서 술자리를 갖거나 회사 회식장소에서 적당량 마시는 경향이 있는데요...

성폭행공소시효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성폭행공소시효 어떻게 되나? 최근 영화로도 만들어졌던 끔찍한 연쇄 살인 사건인 화성 연쇄 살인 사건의 용의자가 잡히게 되어 화제가 되었지요. 바로 이 사건의 용의자가 검거되면서 사람들이 성폭행공소시효에..

몰래카메라촬영죄 변호사와 함께 [내부링크]

몰래카메라촬영죄 변호사와 함께 예전에는 사진 촬영을 누구나 다 할 수가 없었습니다. 특정하게 직업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들 등에 한하여 촬영을 할 수가 있었지만, 이제는 시대가 발달되었고, 그에 따라서 언..

기업회생절차 준비된 꽃길을 [내부링크]

기업회생절차 준비된 꽃길을 재정적 위기 상황에 놓여 파탄 지경에 놓인 사업체에 대해 사업을 청산하는 것보다 계속해서 운영을 이어가는 것이 더 가치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법원의 관리 하에 채권자, 주주 등..

강간죄처벌, 변론의 깊이가 중요하다 [내부링크]

강간죄처벌, 변론의 깊이가 중요하다 얼마 전, 인천에서 열 살짜리 초등학생을 성폭행한 보습학원 원장이 성폭행 처벌 특례법에 따라 징역 십 년을 구형 받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인천지검은 이자에게 13세 미만..

성범죄로펌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성범죄로펌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과연 자신은 성과 연관된 사건에 휘말리지 않을 수 있으리라 자신할 수 있으십니까? 많은 분들이 성범죄로펌인 법무법인 감명에 찾아오셔서 가장 많이 하는 첫마디 혹..

카메라촬영죄 빠른도움을 [내부링크]

카메라촬영죄 빠른도움을 세상은 점점발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점점 스마트한 세상을 살아고 있으면서 편리한 점도 있고, 불편한 점들도 존재하는데요. 스마트 세상을 주도하고 있는 첫 번째는 바로 스마트폰 입..

성범죄합의 신중한 검토 거쳐야 [내부링크]

성범죄합의 신중한 검토 거쳐야 성범죄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유명인들의 성범죄 연루 소식과 일상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성범죄 사건이 뉴스로 전해지..

강제추행죄 원만한 해결방안으로 [내부링크]

간혹 문의를 주시는 분들 중에서 준강제추행죄에 대해서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것은 강제추행과 비슷하지만, 상대방이 심신상실이나 항거불능의 상태를 이용하여서 추행을 하게 되는 행위를 말하는 것..

성추행변호사 현명한 선택으로 [내부링크]

미 씨는 어쩔 수 없이 채 씨의 집으로 들어가서 바닥에 쓰려져 자고 있는 채 씨를 침대로 옮기고 나오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잠을 자고 있는 채 씨의 모습을 보고 있던 미 씨는 자신도 술기운이 오르던 상황이..

형사변호사와 함께한다면 [내부링크]

평생 경찰서와 상관없이 이런 건 모르고 있던 일반인들은 이렇게 갑자기 경찰서에 가서 조사를 받을 경우 공포심과 당황하지 않았음을 자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어찌할 바를 몰라 일관성 없는 진술을 하..

강간죄변호사 꼭 필요한 선임 [내부링크]

얼마 지나지 않아 박 씨는 김 씨가 자신을 강제로 밤을 보내게 했다며 수사기관에 고소해 버렸습니다. 그리고 알고보니 이 피해여성 박씨는 아직 성인 나이가 아닌 미성년자였고, 이에 김씨는 결국 "아동청소..

성추행고소 단계적인 절차는 [내부링크]

상대가 다소 술에 취한 상태 같은 심신 상실 또는 항거 불능인 경우에 음란하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술자리에서 자주 일어나거나 서로 좋은..

지하철성범죄 무고한 혐의라면 [내부링크]

의뢰인은 퇴근길에 집에 가기 위해 전철 안에 몸을 싣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전동차가 급정거했기 때문에 앞에 있던 여성과 부득이한 접촉이 있었고, 이에 혐의를 받아 피의자로서의 혐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

형사사건변호사 선임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우리가 액션영화나 범죄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변호사들은 대부분 형사사건 변호사입니다. 그들은 흉악범죄에서부터 사소한 폭행사건에 이르기까지 그 사건이 무엇이든 형사적인 사건에 연루되었다면 반드시..

준강제추행에 대한 대처법은 [내부링크]

얼마 전 방영이 시작된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WWW에서 주인공 여성 배타미는 우연히 만난 남주와 첫눈에 마음이 통하고 기분좋게 술자리를 갖게 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인 한 그녀는..

성매매알선혐의 뜻밖의 상황에도 [내부링크]

여러분은 성매매 알선이라 하면 어떤 것을 떠올리십니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질문을 받게 되면 흔히 포주를 떠올릴 것입니다. 물론, 이란 생각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만, 성매매를 알선한 성매매알..

성폭행변호사를 통한 현명한 대처는 [내부링크]

평생을 살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경험을, 우리는 많이 겪게 됩니다. 어릴적 학교생활에서도 그런 경우가 있고 회사에서도 그런 억울함을 느끼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럴 때가..

형사사건변호사 조력의 힘을 빌려 [내부링크]

보통 형사사건이라고 하면, 살인이나 집단폭행등의 흉악범죄 사건을 떠올리지만, 실제 형사사건은 이러한 흉악사건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조세법이나 자본시장법 등을 위반한 전문적인 영역의 사건, 횡령..

준강제추행 법적 처벌 수위는 [내부링크]

지난해 말 7080세대에 익숙한 미국의 코미디 왕 빌 코스비가 약물에 의한 성폭행으로 법의 심판대에 서서 있었습니다. 그는 세명의 여성에게 각각 약물을 먹이고 정신을 잃게 한 뒤 세건의 성폭행을 실행한 혐의..

지하철성추행 합당한 절차를 통해 [내부링크]

일상 생활이 늘 바쁘고 직장에서는 항상 일이 많았다 A(33남자)씨. 항상 잠이 부족 하고 싶은 연애도 업무가 많아 뜻대로 안 됐다 차가운 나 가장 이용객 수가 많다는 2호선을 이용하고 통근한 날이었습니다...

성추행법률상담 받게 된다면 [내부링크]

세계적인 가수로 발 돋움 한다고 발전하는 BTS가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세계인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인기를 얻고 있는 대중적인 아이돌 가수이기 때문에 엄청난 인파가 몰릴 것으로..

공중밀집장소추행 어떻게 해결할까 [내부링크]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여러 범죄에 노출되지만 어떤 경우에는 소매치기를 당하기도 하고 어떤 경우에는 폭행이나 싸움에 휘말리기도 합니다. 또 하나, 성희롱을 당하기도 하는데, 누구나 주변 사람이 성희롱을..

강간죄변호사와 빠른 선처는 [내부링크]

최근 성범죄 사건과 관련해 유명인사들이 연루되어 처벌을 받거나 수사 중인 사건이 연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유명인사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사건에 휘말려 힘든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

음란물유포죄 법적대응은 [내부링크]

최근, 인터넷 이용자의 규모가 세대를 망라하여 크게 확대되어가는 가운데, 잘못된 인터넷 문화에 젖어 들어 음란물을 주고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해 개인 단위의 성매매를 자행하다 적발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

통신매체이용음란죄 어떻게 해결해나갈까 [내부링크]

요즘 뉴스나 각종 매체를 통해서 성적인 대화가 오가거나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할만한 내용의 글을 어플로 주고받으면 통신매체이용음란죄로 판결이납니다. 하지만, 동일한 내용의 글을 손글씨로 직접 써서 보..

동성성추행 해결을 위해선 [내부링크]

지금 와서야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여성 피의자의 성폭행이나 성추행 사건이 동일하게 처벌되고 있지만, 과거 성범죄의 법률을 보면, 성범죄의 대상은 부녀자에게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과거..

성매매변호사과 함께하는 사건에 대한 대응책은 [내부링크]

얼마 전 일어났던 버닝썬 사건과 그에 연루된 여러 연예인들의 다양한 혐의로 시작되었던 일련의 수사는 진행이 되면 될수록 새로운 이슈가 계속 딸려 나와 그 끝을 알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그 사건..

친족강제추행 처벌에 대한 결과는 [내부링크]

A씨는 이종사촌 관계에 있는 한 사촌여동생과 다른 나머지 가족들과 외식이 있는 날이였습니다. 다들 오랜만에 만난 사이라 다들 반가워하며 저녁을 함께하였습니다. 그렇게 가족모임은 분위기가 점점 달아올랐..

형사사건변호사 조력을 통하여 [내부링크]

형사사건 변호사의 법률적인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놓인다면 사건에 연루되어 문제를 해결해야 하지만 그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일 것입니다. 형사사건은 말 그대로 형법으로 처벌..

강제추행변호사를 선임한다면 [내부링크]

A씨는 화사 사람들과 워크숍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뒷풀이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A씨와 회사 사람들은 뒷풀이로 어느 한 호프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호프집을 가서 신나게 A씨는 회사 사람들과 술을 마..

준강간 처벌 가능성은 [내부링크]

20대 후반의 A씨는 친구들과 함께 저녁을 먹으로 한 식당에 들어섰습니다. 그리고 A씨와 친구들은 함께 모여 분위기가 좋아지면서 술을 시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술을 시키고 A씨와 친구들은 평소보다 더한..

카메라등이용촬영죄 합당한 방향으로 해결하려면 [내부링크]

A씨는 날이 좋은 오후날 산책이나 할겸 밖으로 나가기로 결심하였습니다. A씨는 근처에 있는 마트로 가서 장을 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장을 보러가던 중 A씨는 앞에서 오고 있는 여성을 보게되었습니다. A씨는..

공중밀집장소추행죄 억울하다면 [내부링크]

A씨는 늦은 밤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고 귀가하려고 지하철을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A씨는 쇼핑하고나서인지 매우 피곤한 상태로 지하철을 탑승하였습니다. A씨는 운좋게 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 A씨는 피곤함에..

지하철몰카 현명한 대응책은 [내부링크]

A씨는 어느 오후 오랜만에 일을 쉬게되어 쇼핑을 하러 백화점에 가려고 길을 나섰습니다. 백화점에가기 위해서는 지하철을 이용해야해서 지하철로 향하였습니다. 지하철에 도착한 A씨는 카드를 찍고 계단을 오..

준강제추행 부당한 혐의라면 [내부링크]

A씨는 어느한 동호회 모임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날 그 동호회 사람들끼리 술자리를 가지는 자리가 생겼습니다. A씨는 오래간만에 사람들을 만나 신나고 기분을 주체할 수 없었습니다. A씨는 평소보다 술..

성매매변호사와의 사건대응 [내부링크]

최근 성매매에 관련된 보도 기사가 많이 언론에 떠들석 하고 있으면서 원정도박을 통해 성매매 알선을 했다는 유명인사들의 기사가 속출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성매매 업소를 운영 하고 있던 전..

강간죄 올바른 해결책은 [내부링크]

지난달, 강아지를 미끼로 여성들을 유인해 수면제를 탄 음료를 먹인 뒤 강제로 밤을 보내는 행위를 저지른 사람들의 이야기로 한때 뉴스 채널과 각종 포털 사이트들이 떠들썩 했었지요. 특히, 이 사건의 피해..

카메라등이용촬영죄 해결의 실마리는 [내부링크]

요즘에는 모든 사람들이 다 가지고 있는 휴대폰이 많이 보입니다. 또, 스마트폰이 발달되서 스마트폰을 통해 여러 작업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의 해상도나 질 적으로 또 종류도 다양..

불법촬영죄 초기대응책은 [내부링크]

여자화장실에 뚫려 있는 수많은 구멍들 이 구멍들이 모두 몰래 촬영하기 위해 카메라를 설치했던 자리라고 생각 한다면 등줄기에 쭈뼛 소름이 돋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불특정 대다수가 이용하는 공중화장실에..

강제추행대응 강력히 대응하려면 [내부링크]

하루에도 수십 건의 성범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에는 더더욱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는데, 올바르지 못한 대응으로 자신이 하지도 않은 일에 대한 처벌을 받는 등, 안타까운 사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