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jch의 등록된 링크

 pdj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55건입니다.

친일모리배를 '열심히 사는 사람'이라고 숭배하는 이들의 정신세계 [내부링크]

한 만화가가 친일모리배 후손과 독립운동후손가가 사는 집을 대조하며 친일후손들은 '열심히 사는 사람'이었고, 독립운동가들은 '대충 사는 사람'이라는 식으로 표현했다. 이에 수많은 질타가 이어졌고, 광복회는..

녹음이 우거진 김해 장유폭포와 인공폭포가 있는 풍경 [내부링크]

한 겨울, 코로나19로 제대로 밖에 나가지도 못하는 이 때 옛날 사진들을 뒤척이며 추억에 잠겼다.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 때 우리 가족 모두 여기저기 많이 놀러 다녔다. 그러다가 아이들이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자..

[심쿵 주의] 인스타에 올려진 귀요미 동물 사진들 [내부링크]

동물사진 귀엽게 찍고 싶다구요? 이 사진들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 심장을 가장 강하게 공격한 사진 더 많은 사진을 보려면 여기로 가세요. 출처 : https://www.instagram.com/best_wild_planet/

방통대 로스쿨 설립 입안한 정청래 의원 '노무현을 생각해 보라' [내부링크]

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방통대 로스쿨 설립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그러자 법조계에서 격렬하게 반대하고 나섰다. 이전 로스쿨 설립 때도 마찬가지였지만 논리는 법조인들의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법조계의 질..

구형 산타모에 벤츠 승차감 우레탄완충기 장착 후기 [내부링크]

우레탄완충기를 제 차에 장착하였습니다. 저의 애마는 2002년식 산타모입니다. 수동에 LPG이구요. 오래된 차이지만 연비도 좋고 수리를 잘 했더니 지금도 생생 잘나갑니다. 그런데 문제는 승차감.. 많이 꿀렁거립..

2021년 새해를 맞는 세계의 풍경 CNN 보도 사진 [내부링크]

2021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를 맞는 세계의 풍경은 어떨까? CNN이 보도한 2021년 새해 맞이 세계인의 풍경을 소개한다. 2021년은 최소한 코로나19 걱정 없는 시대가 되길 소망한다.

부산 해운대 대천공원에서 너덜겅을 지나 장산의 정상에 서다 [내부링크]

부산하면 해운대를 생각한다. 그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이기도 하고 이곳이 집중 개발되면서 지금은 부산상권의 중심지가 된 탓이기도 하다. 부산을 찾는 사람들이 대부분 해운대 해수욕장과 그 근처를 맴돌..

부산 송정해수욕장에서 갈매기에게 새우깡을 주면 생기는 일 [내부링크]

갈매기가 겨울 철새인거 아시나요? 우리나라 바닷가에서 사시사철 갈매기를 보기 때문에 갈매기가 겨울 철새라는 걸 잘 모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갈매기는 겨울에 찾아와 5월쯤이 되면 거의 우리나라 바닷가..

범어사 옆 금정산 원효암 들어갈 때와 나올 때 달라지는 것 [내부링크]

범어사를 들렀다면 거기서 나와 산길을 따라 500미터쯤 올라가면 원효암이 나온다. 원효대사의 발자취는 우리나라 명산 곳곳에 남겨져 있다. 경남 양산의 천성산에서 원효암이 있는데 그만큼 원효가 우리나라 불교..

부산 범어사 _늦가을에 찾은 고요한 산사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이면서 또한 우리나라 대표 사찰 중 하나인 범어사 어릴 때 학교 소풍 때문에 주기적으로 찾았던 곳이라 아주 친숙한 곳이기도 하다. 늦가을 종강의 가벼운 발걸음으로 함께 공부하던 친우..

ViewSys Q2707 HDR 27인치 QHD 게이밍모니터 사용후기 [내부링크]

ViewSys Q2707 HDR 27인치 QHD 게이밍모니터 사용후기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7인치 두 대를 이어서 사용 중인데 FHD 화질이 어느 날부터 영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이보다 좀 더 고화질의 모..

양산 내원사 맛집 '고향마당' 들깨칼국수 단짠의 진수를 맛보다 [내부링크]

아내와 자주 가는 내원사.. 내원사 가는 계곡에 단풍이 한창이다. 보통 내원사까지는 들어가지 않고 그 입구에 있는 '내 영혼이 따뜻한 날들'이라는 카페에 차를 대고 계곡을 따라 쭉 이어져 있는 산책로를 걷다가..

부산 연동시장 효득김밥에서 먹은 오무라이스와 우동 [내부링크]

오늘은 딸과 김밥집에서 점심 먹은 이야기를 풀어가고자 한다. 월요일 점심 둘째와 연동시장 쪽에 볼 일이 있어 왔는데 점심시간이다. 딸에게 뭘 먹을까 물었더니 그냥 백반이면 좋겠다고 해서 근처를 돌아봤는데..

카페 '풍천', 부산 최고의 뷰를 보며 마시는 커피 한 잔의 여유 [내부링크]

부산의 명물인 영도대교와 자갈치시장 그리고 용두산공원 그리고 부산항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천마산이다. 사진작가들이 한 번은 가서 부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본다는 천마산. 그 가는 길에 풍천..

부산 송도해수욕장 나주횟집 너무 맛이 좋아 먹다가 사진 찍은 집 [내부링크]

송도해수욕장은 해운대해수욕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다. 지금은 상권이 달라져서 해운대가 주목을 받지만 부산의 원 도심은 뭐니해도 남포동과 광복동이다. 여기에 국제시장과 자갈치시장 그리고 용두산..

한국전쟁 피난민들의 아픔을 보듬어온 부산 산상교회 [내부링크]

부산 토성동 부산대학병원 뒷길을 따라 아미동으로 쭉 올라가면 산마루 쯤에 산상교회가 있다. 산상교회는 1952년 부산으로 피난온 피난민들을 위해 부산 아미동 산마루에 천막으로 시작한 교회이다. 그리고 흐른..

부산사람 어린시절 추억의 한자리를 차지하는 금강식물원 [내부링크]

부산사람들에게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명소들이 많이 있다. 대표적인 것이 영도대교, 용두산공원, 국제시장 그리고 금강식물원이 아닐까 생각한다. 금강식물원은 기자의 어린시절에 참 많이도 왔던 곳이다. 학..

양산 스테이크 전문점 '다이닝숲' 이름만큼 특이한 맛과 비주얼 [내부링크]

양산에 새로운 맛집이 생겼다. 상북면 소토리 양산CC가는 국도변에 있는 다이닝숲 식당 이름부터 참 특이하다. '다이닝 숲' 다이닝이라는 낱말을 검색해봐도 딱히 이거다라고 설명하는게 없어서 .. 이건 다음에 쥔..

양산 황산공원 낙동강을 따라 마음정원에서 내 마음의 뜰을 발견하다 [내부링크]

양산에는 자전거길이 잘 정비되어 있다. 삽량천을 따라 낙동강을 향해 내려오다 거기서 또 길을 따라 내려가면 부산 다대포에 이른다. 봄 가을에 자전거를 타고 여행을 할 때 꼭 들러야 할 곳이 바로 양산 황산공..

울산 대왕암공원 화창한 가을 풍경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울산대왕암공원을 찾았다. 정확히는 모르겠고 몇년은 된 것 같다. 구름 한 점 없는 가을 하늘과 가을의 동해바다 그리고 대왕암의 풍경을 머리에 그리며 주차장에 주차를 했다. 일단 예전의주차장과..

부산 대신동 산복도로 자유아파트가 있는 마을 풍경 [내부링크]

아주 오랜만에 대신동 산복도로에 갔다. 20년 전 이 동네에 살았는데 오랜만에 찾았더니 마을이 많이 바뀌어 있었다. 그 당시 자유아파트는 꽤 괜찮은 아파트였고, 그 근처는 산복도로의 특성상 형편이 어려운 사..

[낙동강 갈대밭] 뭉개구름 떠있는 파란 하늘 아래 하얗게 반짝이는 갈대밭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 낙동강을 따라 쭈욱 내려가다 보면 강서구에 아주 넓은 갈대밭이 있다. 이곳 낙동강 갈대밭에는 매년 갈대밭 축제가 열리는데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축제 소식은 들리지 않는다. 부산은 넓은 갈대밭이 여럿..

로바니에미에 있는 코티사리 섬의 사계절의 풍경 [내부링크]

로바니에미, 핀란드 산타 마을로 유명해요. 로바니에미에 있는 코티사리 섬  (로바니에미: 핀란드 북부, 북극권 바로 밑에 있는 도시) 사계절이 뚜렷한 아름다운섬 사진은 사진작가 야린탐파가 인스타그램에 올..

광안리 중국집 메이친에서 우동과 새우볶음밥 먹었어요 [내부링크]

가을의 따가운 햇살과 선선한 바람이 좋은날 아내와 광안리해변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오늘은 우동이 먹고 싶더군요. 해변을 걷다보니 세련된 느낌의 중국집이 눈에 띕니다. 메이친.. 들어갔습니다. 제가 원하..

양산안경 글라스스토리에서 청광렌즈 구매 후기 [내부링크]

제 단골안경점인 양산 북정에 있는 글라스스토리에서 청광렌즈(블루라이트차단 렌즈)를 새로 구입했습니다. 직업상 컴퓨터 작업이 많다보니 오랜시간 모니터를 봐야하는 저로서는 블루라이트차단 안경이 필수입니..

양산 석계 두부전골 전문점 임진각 [내부링크]

양산 석계에 임진각이라는 두부전골과 민물메운탕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있다. 석계는 상북면사무소가 있고, 또 통도사나 내원사 가는 길목에 있는 쾌 큰 마을이다. 임진각은 이 마을 북쪽 끝자락에 있는데 통도..

여름철 별미 콩국수 양산 국수카페 강추하는 이유 [내부링크]

저는 콩국수를 아주 좋아합니다. 여름이 되면 콩국수 먹으러 이곳 저곳 탐방을 많이 합니다. 특히 제가 사는 양산 인근에서 콩국수 잘한다는 소문이 나면 일단 찾아가서 맛을 봐야 합니다. 건강에도 좋은 콩국수..

고급진 잔치국수의 맛 양산 국수 카페 [내부링크]

비가 올 것 같고 여름 날씨 같지 않게 좀 선선하다. 이런 날은 얼큰한 칼국수가 땡기는데, 아내와 함께 칼국수집을 찾다가 국수카페라는 곳을 발견했다. 예전에 지인들과 여기서 국수를 먹은 기억이 있어 아내에게..

양산 북정동 '달빙' 팥빙수와 화덕피자의 환상적인 조합 [내부링크]

더워 죽을 것 같은 무더운 여름 아내와 양산 북정에 있는 달빙을 찾았다. 달빙은 우리 가족이 여름에는 꼭 찾아오는 단골 팥빙수집이다. 그런데 이집 메뉴판에 화덕피자가 있었다. 있어지만 팥빙수집에서 하는 피..

동래읍성 장영실과학동산에는 어떤 것이 있나? [내부링크]

동네 작은 도서관을 운영하다 보니 동네 아이들을 데리고 이런 저런 체험학습을 많이 합니다. 작년 봄에 어딜갈까 고민하면서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보니 역사와 과학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며 부산 동래읍성..

펭수 포토존 부산광안리해수욕장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 [내부링크]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 펭수가 왔다고 페북에서 지인들이 난리더군요. 함께 사진도 찍었다며 인증샷도 올려주시는데 펭수도 여름바다를 즐기는 모습이 이색적이네요. 사진들을 보면서 이 더운 여름 펭수가 넘 고생..

한국전쟁 당시 문화 사랑방이었던 다방의 모습 [내부링크]

부산 부민동에 있는 부산임시수도기념관엔 한국전쟁 당시의 부산의 모습을 재현하거나 당시의 상황을 알 수 있는 여러 역사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들로 가득차 있는 부산의 모습 부산늬..

한국전쟁 당시 피란학교에서 한국의 식지 않는 교육열을 체험하다 [내부링크]

부산 부민동에 있는 부산임시수도기념관 뒷 뜰에 가면 한국전쟁 당시 피란학교라는 패찰과 함께 당시 천막학교를 재현한 것이 있다. 한국전쟁 그 위험한 상황 속에서도 학교를 열어 공부를 가르쳤던 우리 민족의..

부산역사탐방, 한국 근대사를 진솔히 보여주는 부산임시수도기념관 [내부링크]

부산에는 관광지이면서 역사적 유물 특히 근현대사에 아주 중요한 역사적 유물이 많은 곳이다. 그래서 부산을 좀 더 알차게 여행하려면 근현대사 역사 여행을 기획해 봄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한국전쟁 당시 부산..

자동차 캠핑으로 각광 받는 기장 오랑대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 송정 해수욕장에서 기장 해변을 따라 대변항 쪽으로 쭉 올라가면 해광사라는 절이 나온다. 그 절 아래에 아주 큰 주차장이 있고, 그 아래에 오랑대라고 하는 아름다운 암자가 있다. 이 오랑대는 사진을 찍는..

故박원순 시장님을 추모합니다. [내부링크]

당신의 부고 소식을 듣고 아직도 일이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당신은 날 모르지만 난 당신을 늘 응원해왔습니다. 나처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응원하는 이들이 참 많습니다. 당신이 우리를 위해 참 많은 일을 해주..

보은교회와 삼동교회가 있는 울산 울주군 삼동면의 풍경 [내부링크]

시간이 나면 그냥 차를 몰고 어디론가 떠나는 버릇이 있다. 그 차 안에는 당연히 카메라를 싣고 있는데, 어느 때부턴가 카메라보다는 핸드폰으로 사진을 더 많이 찍는 것 같다. 화질에 차이가 많이 나긴 해도 그래..

통영 새섬 학림도를 지키고 있는 새섬교회 [내부링크]

통영은 둘러볼 섬마을이 참 많다. 그 중 새가 많아서 새섬이라 하는 학림도를 찾았다. 보슬비가 살짝 내리는 날, 다행히 바람은 크게 불지 않아 배가 출항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었다. 달아항에서 학림도를 가는 배..

통영여행_새가 많다는 새섬 학림도의 섬마을 풍경 [내부링크]

통영에 새가 많이 산다고 해서 '새섬'이라 하기도 하고, 한자어로 '조도'라고 하기도 한 곳이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학림도입니다. 자그마한 섬이지만 낚시꾼들이 좋아하는 곳이고 또 하루 정도 조용히 쉬며 지내..

양산 북정 안경점 글라스스토리 10년 단골을 감동시키는 법 [내부링크]

양산에 이사온 지 10년입니다. 여기에 이사온 후 우리 가족이 열심히 알아본 것 중 하나가 안경점이었습니다. 왜냐면 우리집 여섯 식구 모두 안경을 끼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안경점이 우리 가족에게 정말 중요하..

양산의 오래된 냉면집 '맛길면옥' 이름 들으면 다 안다는 그집 [내부링크]

날이 더워지니 냉면이 땡깁니다. 친구들이 모이니 다들 냉면 먹으러 가자네요. 양산에 꽤 유명한 냉면집들이 많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곳도 있는데 이번에는 다른 곳도 추천 받을 겸 해서 가만히 있어봤습니다...

1박2일 부산관광 빼놓을 수 없는 오륙도 오감이 즐겁다 [내부링크]

부산의 트랜드마크는 뭐니해도 오륙도 보는 시간과 시각에 따라 섬이 다섯개로도 보이고 여섯개로도 보인다고 오륙도다. 부산 용호동에 있는 오륙도에는 오륙도로 가는 선착장이 있고 산책할 수 있는 갈맷길이 있..

양산 남부시장 2층에 있는 청년몰 요즘 경기는 어떨까? [내부링크]

양산에서 제일 큰 재래시장인 남부시장, 재래시장이지만 현대식으로 탈바꿈 된 시장이기도 하다. 기자도 이 남부시장을 종종 들러 쇼핑을 즐긴다. 특히 이번에 나온 재난지원카드를 쓸 수 있는 최적의 쇼핑몰이기..

어린아이들을 위한 놀이동산 언양 자수정동굴 쥬라기월드 [내부링크]

경남 언양 작천정 계곡으로 쭉 올라가다 왼쪽으로 핸들을 꺾으면 자수정동굴이 나온다. 첩첩산중이라 아무 것도 없을 것 같은 곳인데 도착해보면 아주 널찍한 주차장에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동산이 보인다. 그리고..

제주도 이기풍선교기념관 늦겨울의 풍경 [내부링크]

이제 봄이 오려는가? 그렇게 조바심을 내며 봄을 기다렸건만 겨울은 갈 생각을 않는다. 나름 초봄에 찾은 제주도라 그래도 꽃도 피고 더 아름다울 것이라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겨울은 쉽사리 물러가지 않고 스산한..

고성 통영 국도변 토지식당 한정식 대구뽈찜 그리고 돌솥에 구운 누룽지 [내부링크]

연휴를 맞아 아이들이 통영에 있는 펜션을 잡아주며 여행을 다녀오라고 합니다. 아이 넷을 키울 때는 참 힘들었는데 요즘은 그 덕을 톡톡히 봅니다. 아쉽게도 아내가 저녁 6시가 되어야 퇴근하다 보니 그 시간에..

통영여행 구가네펜션에서 묵은 하룻밤의 추억 [내부링크]

이번 연휴 저희 부부는 우리 아이들이 마련해준 통영 구가네 펜션에서 지냈습니다. 아쉽게도 당일 아내가 조기퇴근이 되지 않아 저녁 6시에 출발하다보니 밤 늦게 펜션에 도착하였는데, 좀 더 일찍 도착했으면 어..

금정산성 '천하대장군집' 저의 20년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저의 20년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바로 부산 금정산정에 있는 오리고기 전문 '천하대장군집'입니다. 이름이 좀 특이하죠? 천하대장군 .. 예전에는 이 집 입구에 천하대장군 장승이 서 있었던 것 같았는데 지..

부산화명수목원 화창한 5월을 맞이하는 힐링타임 [내부링크]

모처럼 아내가 쉬는 날 .. 통영에 있는 지인을 만나기로 했는데 아내의 컨디션이 별로 좋질 않네요. 간다고 연락을 해놓은 터라 안가기도 그렇고 해서 가려고 애를 썼는데 그동안 쌓인 피로가 좀체 아내를 놔주질..

부산대 '잇쇼우안 스테이크' 아들 커플과 함께 해서 더 행복했던 시간 [내부링크]

부산대 다니는 아들이 여친과 함께 스테이크를 사달라고 한다. 우리 아들 여친도 볼 겸 그리고 군 입대하기 전 뭔가 좀 특별한 것을 사주고 싶어 가자고 했더니 바로 여기 '잇쇼우안 스테이크'라고 하는 식당으로..

베트남 쌀국수 사이공본가 정릉점 착한 가격에 미소짓게 하는 맛 [내부링크]

저는 왜 맛집이나 여행지를 다녀온 바로 그 때 올리지 않고 열심히 묵혀두었다고 꺼내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오늘 올리는 집도 작년 (2019) 여름 그러니까 8월에 들렀던 집입니다. 제 딸이 서울에 있는 국민대학교..

[부산대맛집]장터에서 쭈꾸미 먹을래? 제육쌈밥 먹을래? [내부링크]

부산 장전동 부산대학교 근처에서 일거리가 있어 열심히 일하고 나니 배가 출출하다. 부산대 근처에 뭔가 좀 칼칼하면서도 입맛을 돋우는 메뉴가 없을까 함께 일했던 직원에게 물어보니 자기를 따라오라고 한다...

양산 진동아구찜 양산 토박이에게 소개받은 양산 맛집 숨은 고수 [내부링크]

양산이라는 곳은 참 묘한 동네이다. 바로 이웃엔 유명한 항구 도시인 부산과 울산이 있지만 정작 바다는 없는 내륙 지역이다. 하지만 마음만 먹으면 한 시간 내로 바다로 갈 수 있는 그런 동네이기도 하다. 그래서..

언양 작천정 수남마을 벚꽃길 코로나19 상황인 올해의 모습은 어떨까? [내부링크]

벚꽃으로 유명하다는 곳은 대부분 다 다녀봤습니다. 제마다 나름의 특색이 있는 아름다움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많은 곳 중 한 곳을 추천하라고 한다면 저는 주저하지 않고 언양 작천정 가는 길에 있는 수남..

양산 법기수원지 활짝핀 벚꽃과 편백나무 숲에서 가진 힐링타임 [내부링크]

양산을 여행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법기수원지입니다. 이 수원지는 1932년에 만들어졌고, 최근까지 상수원보호를 위해 일반인들에게는 개방하지 않았다가 2011년에 개방되었습니다. 저수지의 저수능력이..

통도사 극락암-벚꽃이 활짝핀 극락정토의 풍경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세상은 아직도 겨울처럼 얼어붙어 있지만 봄은 옵니다. 3월이 되니 매화가 피더니 3월 말이 되니 벚꽃이 활짝 펴서 세상을 아름답게 단장하고 있습니다. 산에는 나무들이 푸른빛을 띠며 생기를 더해가..

유시민 비리 내놔라 채널A의 무시무시한 인터뷰 [내부링크]

금융 사기죄로 옥살이를 하고 있는 전 신라젠의 대주주 이철 씨 측이 MBC에 아주 놀라운 사실을 제보했다. 채널A의 한 법조 기자가 신라젠 행사에 강의를 한 적이 있는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의 비위를 알고..

코로나19로 직격탄 맞은 부산 영화의 거리 직찍 현장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부산의 관광산업이 직격탄을 맞았다.  부산을 찾는 관광객이 급감하면서 관광지를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대폭 줄었다. 국제시장을 비롯해 자갈치 시장, 부평 깡통시장이 있는 남포동 일대 유동인구는..

생태계가 살아있는 아름다운 논산천의 봄의 여정 [내부링크]

아들 군입대 때문에 논산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다 논산을 관통하는 큰 강을 만났다. 여기가 논산이니 논산천이겠지 하고 강둑길을 따라 쭉 내려가보니 강의 경치가 너무 좋았다. 여기 강도 홍수방지를 위한 목적이..

벚꽃 활짝 핀 날 경주 보문호 산책하기 [내부링크]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봄날, 작년 이 맘 때 아내와 경주 보문호를 산책했습니다. 사진은 작년 2019년 4월에 찍은 것입니다.  인공으로 만든 호수이지만 보문호는 이제 나름의 생태계를 갖춘 곳이라 생각합니다...

논산 탑정호 고려시대 작은 석탑 뒤로 펼쳐진 엄청난 풍경 [내부링크]

아들 군입대 때문에 찾은 논산.. 그냥 가긴 너무 아쉬워 입소행사가 끝난 뒤 논산 여기저기를 둘러보았다. 논산 하면 훈련소와 드넓은 논이 생각났는데, 그동안 논산도 조금씩 도시화가 되어 가는 느낌이 든다. 논..

논산 견훤왕릉 앞 서촌교회_오래된 종탑과 수선화가 있는 풍경 [내부링크]

논산 견훤왕릉을 찾았더니 왕릉 가는 입구에 작은 교회가 하나 서있다. 이 교회 곁으로 난 작은 오솔길을 따라 올라가면 후백제를 건설한 견훤왕릉으로 오를 수 있다. 교회 이름은 서촌교회.. 교회 이름으로 보아..

경주 보문정 벚꽃이 피면 펼쳐지는 풍경 [내부링크]

경주 보문단지 안 힐튼경주호텔 맞은 편에 작은 연못이 있다. 연못 가운데에 보문정이라는 간판이 달린 정자가 있어서 이 연못을 보문정이라고 부른다. 보문정이 있는 이 작은 연못에 벚꽃이 만개하면 여기가 무릉..

후백제를 건국한 견훤 왕릉_영웅의 쓸쓸함에 대하여 [내부링크]

아들이 논산훈련소에 입소했다. 덕분에 아들을 데리고 논산에 간 김에 논산 여기저기를 둘러보았다. 후백제를 세운 이가 견훤이라는 것은 익히 아는 일이지만 그의 묘가 논산에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다. 다행히..

[팩트체크] 한국 진단키트는 미FDA 승인이 나지 않은 부정확한 것이다? [내부링크]

요즘 의학전문기자가 운영하는 유투브와 정론지라 표방하는 여러 신문들에서 우리나라가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는 미국 FDA가 승인하지 않은 부정확한 것이라는 식으로 보도가 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진단키트..

양산 곤드레밥 전문 외갓집 [내부링크]

양산에서 강원도 명물인 곤드레밥을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있다. 이름도 외갓집이다. 건물 사진도 찍은 것이 있는데, 아마 어딘가 있을 것이다. 이집은 내가 자주 찾는 단골집이다 보니 갈 때마다 사진도 조금씩 찍..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최대집 의협회장 비판 성명서 [내부링크]

최대집 의사협회 회장은 비과학적 혐오선동과 근거 없는 마녀사냥을 중단하라 지난 3일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 중앙일보 인터뷰 이후 정부 자문을 하던 범학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책위원회가 해체..

부산 복천박물관에서 금관가야의 진수를 맛보다 [내부링크]

복천박물관은 부산 동래 복천동고분군에서 출토된 유물을 중심으로,삼한시대부터 삼국시대까지 부산의 역사를 보여주는 고고전문박물관으로 1996년 10월 5일에 개관했다. 복천박물관에는 8차에 걸친 발굴조사를 통..

부산 충렬사 그 역사가 무려 400년이라니 [내부링크]

우리나라 각 지방마다 대부분 충렬사라는 사당이 있다. 나라를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친 순국열사들의 영령을 모신 곳을 충렬사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부산에도 충렬사가 있다. 부산 충렬사는 임진왜란 때 왜적과..

대구 현지인들이 알려주는 대구 맛집 BEST12 [내부링크]

대구 관광 책자에 보면 엉뚱한데 가시거나 엉뚱한 음식 드시는 경우가 많아서 대구 사람이 먹는 집 5군데 알려드릴께요.일단 동인동 찜갈비는 제외입니다.냄새나서 못 먹습니다.제 주위 사람중에 동인동 찜갈비 먹..

영도 남항에서 깡깡이 유람선 타고 부산 바다 여행하기 [내부링크]

부산 하면 자갈치와 남포동.. 사실 자갈치, 남포동, 광복동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가다 보면 나오는 영도대교 요즘 영도 대교는 가운데 들린다고 그거 구경하러 오는 사람도 꽤 많습니다. 하루 한 번 들리는데....

양산 석계 김치찌개 전문점 김치5ºc 다섯 번 갔습니다. [내부링크]

양산 석계에 손님을 대접할만한 김치찌개 전문점이 생겼습니다. 바로 김치 5ºC 라는 가게인데, 생긴 지 얼마되지 않는 곳입니다. 하지만 입소문을 타고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는 곳이어서 점심 때는 줄서야 할 때..

양산 가성비 최고 통닭집 중부동 메가박스 앞 동래통닭 [내부링크]

양산에는 꽤 유명한 통닭집이 많이 있다. 특히 중부동 신도시 상가에 몰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중에 양산 메가박스 영화관을 갈 때마다 한 번 들러볼까 싶던 통닭집이 있다. 바로 동래통닭, 부산 동래에..

양산 미역국 전문점 '어가' 이런 게 고급미역국의 맛 [내부링크]

아내의 생일이 되면 제가 직접 미역국을 끓여 아내를 감동시키려고 하지 않고 맛있는 미역국 전문점으로 모시고 가서 전문점의 맛으로 감동을 시켜줍니다. 올해 아내의 생일에도 전 여지없이 우리 양산이 자랑하는..

아이들 안전을 협상카드로 내민 금수만도 못한 정치하는 자유한국당 [내부링크]

오늘(2019.11.29) 자유한국당의 필리버스터로 인해 국회 본회의가 무산되었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유치원 3법’(사립학교법·유아교육법·학교급식법 개정안)의 본회의 처리를 막..

울산 울주군 서생면 신암리 마을과 신암해안길 풍경 [내부링크]

울산 울주군의 서생면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서생등대와 간절곶이다. 간절곶은 워낙 유명한 곳이다 보니 일년에 몇 차례 찾아보지만 그곳 인근에 있는 마을은 잘 가보질 않았다. 마침 서생초등학교에 행사가 있..

울산 서생초등학교 교정에는 150년 된 노거수가 있다 [내부링크]

가을 하늘이 유난히 맑은 날 울산에 있는 서생초등학교에 갔다. 학예제를 대신하여 해품세예술축제를 한다기에 간절곶도 들를 겸 찾았다. 여느 초등학교와 다름없이 아담하고 예쁜 교정, 가을 햇살에 반짝이는 예..

초등학교 학예회의 혁신 서생초 해품세 예술축제 [내부링크]

특별한 초등학교 학예회가 있다해서 울산에 있는 서생초등학교(교장 황현주)에 갔다. 학교 교문에 들어서니 해품세 예술축제라고 프래카드가 붙어 있다. '해를 품고 세계로 향하는' 그래서 해품세인데, 학예회라는..

우리나라 7대종단 대표들 검찰개혁 촉구하는 성명서 발표 [내부링크]

2019년 9월30일 한국기독교 회관 2층에서 우리나라 4대종단 성직자 수도자 4천인 선언 기자회견을 통해 검찰개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검찰개혁을 통해 '민주주의와 개혁을 지켜냅시다'라는 구호로 종교..

딸과 함께 서울 명동거리 먹자골목을 걷다 [내부링크]

삼풍백화점과 성수대교가 무너졌던 그 해에 난 서울에서 살았다. 아내와 결혼해서 참 어렵게 신혼살림을 반지하 단칸방에서 시작한 것이다. 하루는 혼자 명동을 걸었다. 방송에서만 봐왔던 그 명동 거리가 궁금하..

해운대 중동 두마리찜닭 나는 까만찜닭을 시켰다 [내부링크]

친구 만나러 해운대에 왔다가 허탕쳤다. 오라고 해놓고는 그 새 뭔 일이 생겼다며 줄행랑..ㅜㅜ 할 수 없이 혼자 저녁을 먹으려 어슬렁거리다 두마리 찜닭 상호가 보였다. 두마리를 한 마리 가격에 준다는 것인가?..

부산 송정해수욕장 맛집 유명제주갈치&동주미역 [내부링크]

아내의 생일.. 내가 미역국을 끓여주기로 했는데 그게 어디 쉽나요? 집에서 끓여주는 건 포기하고 일단 부산 송정해수욕장으로 떠났습니다. 일단 바다의 낭만을 즐기자 해서 해거름이 지는 송정해수욕장 백사장을..

양산 에덴밸리맛집, 단비찻집에서 먹은 오곡밥정식 [내부링크]

경남 양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아마 에덴밸리일 것이다. 겨울에는 영남지역에서 유일한 스키장으로 운영하고  최근에는 루지 체험장과 MTB파크도 개장해서 레포츠를 즐기는 많은 이들이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이..

양산물금맛집 한 번 가면 단골이 된다는 '육전국밥 물금점' [내부링크]

양산의 맛집, 육전국밥 꼭 가고 싶었던 양산의 맛집이 있었다. 바로 양산 물금의 육전국밥집이다. 서울에 본점을 둔 체인점인데 물금점은 전국 1위의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알다시피 같은 체인점이라고 맛이 같..

영도절영로 맛집, 10찬 정식이 6천원 '영도한우암소구이' [내부링크]

태풍 미타가 지나가니 날씨가 넘 좋다. 미세먼지 하나 없는 푸르고 맑은 가을 하늘 거기다 오늘이 개천절, 공휴일이다. 이런 좋은 날에 그저 집에만 있는 것은 날씨를 모독하는 일이라 여겨 아내와 나는 영도 절영..

람사르협약에 보호받는 국내 최대의 습지 창녕 우포늪을 가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고의 습지인 우포늪, 우포늪은 경남 창녕군에 무려 세 개의 면에 걸쳐 있는 국내 최대의 내륙 습지이다. 창년군에 있는 유어면, 이방면, 대합면의 3개면에 걸쳐있는 총면적 2.31 이며, 천연기념물 제..

부산 을숙도 철새공원에 있는 낙동강하구 에코센터 [내부링크]

을숙도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물이 바로 에코센터이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생태복원지인 을숙도철새공원을 지속가능하게 보전·관리하고, 생태에 대한 전시·교육·체험학습공간을 시민들에게 제공..

니콘 플프레임 D750으로 찍은 첫 사진들 [내부링크]

이제까지 니콘 D2xs를 사용했다. 무려 10년 동안 나의 사진 동지가 된 D2xs를 떠나보내고 풀프레임인 D750을 영입했다. 그리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첫 출사를 떠났다. 거창하게 첫 출사지만 그냥 카메라를 짋어지..

실검 1위 나경원자녀부정입학 뉴스타파의 보도 법원도 정당성 인정 [내부링크]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 딸의 성신여대 부정입학 의혹은 탐사보도를 전문으로 하는 뉴스타파가 가장 먼저 보도를 했다. 그리고 뉴스타파의 보도에 대해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가 ‘경고’ 제재를 내렸다. 하지..

동양 최대의 철새 도래지 을숙도 가을 풍경 [내부링크]

기자가 고등학교 다닐 때만 해도 을숙도는 연인들이 가장 즐겨 찾는 곳이었다. 동양 최대의 철새도래지로 유명하지만 사실 어린시절엔 그런 자연 생태계가 대부분이라 그리 소중한 줄도 몰랐다. 내 기억으론 이 을..

울산여행, 문무대왕비가 있는 울산대왕암공원을 걷다 [내부링크]

울산대왕암 공원은 울산을 대표하는 명소라 할 수 있다. 대왕암이라 해서 여기에 문무대왕의 왕릉이 있는 곳인 줄 알았다. 그런데 문무대왕릉은 울산이 아니라 경주의 바다에 있는 수중릉인데 어떻게 울산에 대왕..

부산의 서면 먹자골목 거기서 꼭 먹어봐야 할 것은 [내부링크]

옛날 부산의 중심지는 서면과 남포동으로 나뉘었다. 무슨 약속을 잡는다면 당연 남포동 아니면 서면이었다. 간혹 광안리나 해운대도 가긴 하지만 거긴 쉬러가거나 데이트 하는 곳이지 놀러가는 곳은 아니다. 나는..

낙성대역 맛집, '바로 수제햄부대찌개 닭갈비' 웃음짓게 하는 맛 [내부링크]

딸이 서울에 취직이 되어 서울에서 살 원룸을 알아보러 낙성대 근처를 열심히 돌아다녔습니다. 밤이 되도록 열심히 돌아본 보람도 없이 마음에 드는 집이 없어 허탈하더군요. 허탈하니 배도 더 고프고, 일단 뭐라..

조국 비판한 서울대총학회장 도씨 논문에 대한 5가지 의혹 [내부링크]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한 서울대 총학생회의 학생회장의 이력이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한 과학고등학교(이하 과학고)를 졸업한 총학생회장 도모씨가 고등학생 시절 논문을..

법주사 금동미륵대불 아래 석실에 있는 아주 특별한 법당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보물이 가득한 법주사. 법주사를 찾기 전에는 다른 많은 사찰들처럼 거대한 금불상으로 유명한 사찰인가 했다. 법주사하면 팔상전과 함께 소개되는 거대한 금불상이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실..

일본문화체험이 중요하다며 일본 홈스테이 연수 추진하는 충주시 [내부링크]

충주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22일(2019.8)부터 26일까지 일본 무사시노시 홈스테이 연수를 계획대로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1997년부터 무사시노시와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하고 2007년부터 격년제로 청소년을..

보물 아닌 것이 없는 속리산 법주사 유적 탐방기 [내부링크]

이번 여름 아내와 속리산 여행을 떠났다. 어떻게 된 건지 속리산은 매번 지나기만 하고 잠시 들러 그 풍경을 구경하기가 참 어려웠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예 마음을 다잡고 일단 법주사라도 다녀오고자 일정을 잡..

속리산 법주사로 가는 자연관찰로 세조길 풍경 [내부링크]

이번 여름 속리산 법주사를 다녀왔다. 법주사는 근처까지는 많이 가도 실제 들어가보긴 이번이 첨이다. 시간만 되면 속리산 문장대까지 갔으면 좋으련만 아쉽게도 이번에는 법주사로 만족해야 했다. 다른 관광지..

경주힐링캠프에서 글램핑 하며 보낸 휴가 일기 [내부링크]

경주의 심심산천 산내에 다봉마을이라고 있다. 봉우리가 많아서 다봉마을이라고 한다는데, 여기에 힐링캠프장이 있다. 바로 '경주힐링캠프'이다. 여기서 글램핑도 할 수 있고, 오토캠핑장과 펜션 등 힐링할 수 있..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만으로도 힐링하는 부산 용궁사 [내부링크]

부산에는 유명한 사찰도 많고 특이한 사찰도 많다. 부산 기장에 있는 용궁사는 이름도 특이하고 또 이름만큼이나 그 모양도 다른 사찰과는 비교할 수 없는 특이함을 갖고 있다. 작년 유명 TV프로그램 중 하나인 '..

단풍 곱게 든 날 영남알프스 파래소 폭포의 풍경 [내부링크]

경남 양산의 자랑거리 중 하나는 바로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배네골이다. 이곳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이곳을 영남의 알프스라고 칭한다. 배네골의 계곡은 여름이 되면 이곳을 찾는 사람으로 인산인해, 몇 달 전..

포항 죽도시장 구경하다 B품 대게 구입하기 [내부링크]

포항을 대표하는 재래시장은 단연 죽도시장이다. 얼마나 유명한 지 포항 사람들 뿐 아니라 전국에서 관광버스를 대절해서 오기도 한다. 기자도 죽도시장을 여러번 다녀왔지만 시장 전체를 둘러보긴 이번이 처음이..

한적한 오도해수욕장 고래카페에서 마시는 커피 한 잔 [내부링크]

포항 흥해읍 오도리에 오도해수욕장이라고 아주 작고 조용한 해수욕장이 하나 있다. 잠시 바람이라도 쇨까 하고 동해안을 드라이브 하는 중에 작은 바닷가 해수욕장에 이끌려 잠시 차를 주차하고 작은 해변이 주는..

양산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독서박람회 취재기 [내부링크]

경상남도 양산시에 아주 뜻깊은 행사가 하나 개최되었다. 바로 제2회 대한민국독서박람회, 누가 개최한 행사인가 보니 대한민국독서박람회조직위원회라는 단체이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와 경상남도교육청, 양산..

여유와 낭만 개장준비에 한창인 부산다대포해수욕장을 가다 [내부링크]

부산에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잘 정비되어 있는 유명한 해수욕장이 무려 6개나 있다. 가장 유명한 건 해운대, 그리고 광안리, 송정, 송도, 다대포가 있다. 동해쪽에서부터 나열해보면 일광, 송정, 해운대, 광..

대만가오슝 대만사람들이 사는 거리와 골목의 풍경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 공항에 도착하여 지하철을 타고 미려도역에서 내려 역을 빠져나오자 제일 먼저 눈에 띈 풍경이다. 눈 앞에 꽤 큰 건물이 있는데, 옛날 미도파 백화점을 본 것 같은 느낌. 그런데 한자를 보니 여긴 예..

대만 가오슝 국제공항의 이모저모 [내부링크]

부산김해국제공항에서 대만가오슝으로 가는 직항기를 타고 이제 대만 가오슝으로 날아갑니다. 국제선을 날아가는 비행기치고는 좀 작지 않나 하는 걱정이 살짝 듭니다만 그래도 잘 가겠죠. 가오슝을 갈 때 저가항..

스쿠터와 소형 오토바이 천국인 대만 가오슝의 거리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 여행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굉음을 내며 달리는 스쿠터와 소형 오토바이들 그리고 거리 곳곳에 있는 오토바이 주차장이었다. 정말 수를 셀 수도 없을 정도의 엄청난 수의 스쿠터가 인도 한켠을..

대만가오슝해안 최고 전망 좋은 곳 치후등대 旗後燈塔 [내부링크]

대만의 시즈완 해변에서 반대편 치친섬을 보면 산꼭대기에 멋진 건물이 하나 보인다. 도대체 어떤 건물이기에 저렇게 전망 좋은 곳을 차지하고 있을까? 말로만 듣던 총독관저가 저기 있나 그렇게 생각했다. 그런데..

대만가오슝 치친섬 군사기지 치후포대의 위용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 치친섬 여행, 전동자전거를 타고 처음 들른 곳은 치후등대, 그곳에서 보는 경관이 대단하였다. 그리고 이제는 자리를 옮겨 바로 그 옆에 있는 치후 포대로 갔다. 치후등대를 본 아내는 당신 혼자 다녀..

해바람이 진행하는 한국가스공사 신입사원 기초연수 취재기 [내부링크]

지난 번에 부산대학교 후문쪽에 있는 '문화공간 해바람' 취재기를 올린 적이 있다. 기자가 호기심에 무턱대로 들어갔다가 해바람이 진행하는 기업연수프로그램을 취재하기로 약속했었고 마침내 경주에서 열리는 한..

거제도 활짝핀 수국길을 따라 바람의언덕에 오르다 [내부링크]

거제도에 수국이 한창이라는 소식을 듣고 오랜만에 아내와 여행을 떠났다. 거가대교를 타고 한참을 달려 도착한 곳은 바로 거제도의 대표적인 명소인 '바람의 언덕'  예전에도 몇 번 찾아온 적이 있는데, 이렇게..

부산대 이색기업 '문화공간 해바람'에서 내가 디자인한 머그컵 만들기 [내부링크]

부산대 후문쪽에 문화공간 해바람이라는 곳이 있다. 공방 같은 곳인가 싶기도 하고,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살짝 궁금해서 밖 창문으로 안을 들여다 보았다. 이건 정말 순수한 호기심이다. 그런데, 그 사이 대학생..

부산대 앞 제과점 '살롱드보네'에서 젤 유명한 빵은? [내부링크]

부산대학교 정문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포장마차와 분식점들이 있고, 또 복사집들이 많이 몰려있는 골목이 있다. 그 골목 끝에 유럽풍의 아주 멋진 건물이 하나 있는데, 첨엔 카페 건물인가 싶었다. 그런데 자세히..

양산시 김헌주 화백 개인전 '길을 만나다' 관람기 [내부링크]

양산을 대표하는 화가 중 한 분인 김헌주 화백의 개인전이 양산시민회관전시관에서 열린다는 소문을 듣고 아내와 함께 전시관을 찾았다. 김헌주 화백의 그림은 이전 양산시립도서관에서 개최한 7인초대 개인전에서..

비오는 날 찾은 간절곶 서생등대 안의 풍경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이라는 간절곶 날씨가 맑은 날은 시원한 풍경에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곳이고 비가 오는 날은 비에 젖은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비가 오는 날 아내와 아들을 데리..

하동 양탕국커피문화원에서 사발로 마시는 발효커피의 맛 [내부링크]

커피가 처음 조선에 들어왔을 때 커피라 하지 않고 가배 또는 가비라고 했다는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이 말은 커피를 한자식으로 음차한 말이고, 조선황실에는 양탕국으로 불렀다. 양탕국이 커피의 옛이름..

대만가오슝 연지담, 관우를 모신 사당 계명당의 위풍당당한 풍경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의 연지담 탐방, 먼저 용호탑을 드렀다가 그 맞은편에 있는 자제궁을 보았다. 그리고 다시 걸어서 춘추어각과 그 안에 있는 오리정을 들른다음 이제 춘추각 맞은편에 있는 계명당으로 발길을 옮겼다...

대만가오슝 시즈만 풍경구의 아름다운 경치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 여행 사흘째 일정.. 오늘은 대만 가오슝의 시즈만 풍경구로 떠났습니다. 일단 지하철을 타고 시즈만 역에 내려서 거리를 따라 쭉 걸어가면 영국 영사관과 중산대학, 바닷가 일대 구역으로 눈앞에 펼쳐..

대만가오슝 지명만 보고 찾았다가 허탕 친 두훼공원Mertropolitan park [내부링크]

이번 대만 가오슝 여행을 하면서 뼈저리게 느낀 것 중 하나가 여행할 땐 사전정보가 필수라는 것이다. 이전 미국 여행할 때도 대충 알고 갔다가 얼마나 많은 곳을 놓치고 왔는지.. 그런데 이번 대만도 상황은 비슷..

대만가오슝 치친섬 치친해변 검은 모래와 야자수의 추억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을 여행하면서 우리 부부를 가장 들뜨게 했던 곳이 바로 치친섬의 치친해변이었다. 4월에 방문한 대만이었지만 당시 대만의 평균 낮온도는 30도에 육박했기에 하루 정도는 치친섬 해변에서 시원한 냉수..

대만 가오슝 연지담의 춘추어각과 오리정 그리고 관인의 상 [내부링크]

가오슝 연지담(렌츠탄)에서 용호탑과 자제궁을 구경한 후 저 멀리 호수 가운데 있는 작은 정자가 보인다. 오리정이라고 하는 곳인데 그 앞에 춘추어각이라는 쌍동이 탑이 있다. 그냥 눈으로 보기에는 그리 멀지 않..

대만의 허준 보생대제를 모신 자제궁,보생대제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 연지담(렌츠탄) 남쪽 용호탑 맞은편에는 도교사당인 자제궁(츠지궁 慈濟宮)이 있다. 자제궁은 마술로 백골을 재생시킨 의신 보생대제(保生大帝)를 위해 세운 사당이다. 보생대제는 우리나라의 허준과..

걸어서 돌아본 대만가우슝 생태공원 연지담(리엔츠탄)의 풍경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에 경치 좋은 곳 하면 가장 대표적인 곳이 바로 연지담이다. 연지담은 생태공원으로 만들어진 아주 큰 인공호수이다. 비가 온 다음날이면 그 경치가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기자가 갈 땐..

대만가오슝 연지담(렌츠탄)의 얼굴마담 용호탑(롱후타)의 풍경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 여행을 검색할 때 가장 인상적인 풍경 중 하나가 바로 용호탑(렌츠탄 롱후타)일 것이다. 기자도 용호탑 사진을 보고는 여긴 꼭 찍어야해 그런 생각을 가졌다. 용과 호랑이가 나란히 서서 입을 벌리고..

대만 가오슝이 자랑하는 미려도역과 대만 지하철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 여행 계획을 짤 때 꼭 들러야 할 곳 중 하나가 지하철 역인 '미려도역'이었다. 지하철 역이 무슨 관광지가 될까? 그런데 부연설명을 보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하철역이라고 한다. 도대체 얼마나..

대만가오슝 연지담에 있는 엄청나게 큰 관우상 그 밑에 있는 세 개의 문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의 연지담(렌츠탄) 둘러보기.. 용호탑에 이어 자제궁으로, 그리고 춘추각, 오리정, 계명당을 둘러보고 이젠 관우상이 있는 곳으로 고고.. 그런데 관우상이 있는 사원으로 가는 길에도 참 많은 도교 사..

대만가오슝여행 해지빙 망고빙수를 보고 입이 떡 벌어진 이유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을 여행할 때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망고빙수입니다.  대만의 망고는 당도가 높기로 유명하고 그래서 맛이 있습니다. 기자도 대만에서 망고를 꽤 많이 먹었답니다. 대만에서..

대만가오슝 구산페리터미널에서 페리타고 치친섬으로 가기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가 바로 치친섬이다. 여기엔 사진에 담아야 할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한 곳이며, 또 바닷가 해변이 있는 곳이다. 아내는 해변으로 간다는 말에 수영복까지 챙겼다. 아름..

사진으로 둘러보는 대만 가오슝 리우허 야시장의 풍경 [내부링크]

Liuhe Night Market六合夜市 가오슝에서 대표적인 야시장인 리우허(류허)야시장은 미려도역 1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인다.  기자가 숙소로 정했던 곳이 두아호텔인데, 호텔을 나서 지하도로 들어가서 11번 출..

사진으로 쓱 둘러보는 대만가오슝 루이펑 야시장의 풍경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 루이펑 야시장에서 저녁식사를 해결하다. 대만 가오슝에는 유명한 두 개의 야시장이 있다. 하나는 루이펑이고 또 하나는 리우허(류허) 야시장이다. 류허야시장은 내가 묵고 있는 숙소 두아 호텔에서..

대만가오슝여행 날 감동시킨 두아호텔의 조식 수준 [내부링크]

이번 대만 가오슝을 여행하면서 숙소가 외국여행을 할 때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되었다. 일단 안전하고 편안하고 깨끗한 곳..비용이 좀 더 들어도 좋은 숙소를 잡아야 한다는 걸 새삼 느꼈던 여행이었다...

3박4일 대만 가오슝 여행 숙소는 두아 호텔(Dua Hotel) 숙박 후기 [내부링크]

아내와 처음 가보는 해외여행 .. 가장 신경이 쓰인 것이 바로 숙박시설이었다. 그런데 나의 이 고민을 울 딸이 쉽게 해결해주었다. 인터넷으로 대만의 숙박시설을 검색하더니 두아 호텔 (Dua Hotel) 를 찾아냈다...

대만 가오슝의 택시 요금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대만 가오슝 여행에서 우연히 택시를 타게 되었는데 이것이 신의 한 수였다. 다른 나라를 여행해보면 우리나라 택시요금이 정말 싸다는 것을 느낀다. 즉 외국 여행할 때 택시를 탄다는 것은 그만큼 요금 부담이 ..

대만 가오슝 아침 재래시장의 풍경 [내부링크]

올해 4월 10일부터 3박4일의 일정으로 대만 가오슝에 여행을 갔다. 아내와 함께 하는 첫 해외여행이라 많이 설렜다. 그리고 말로만 들었던 대만이라는 나라가 어떤지 궁금하기도 했다. 그런데 갔다 온 사람들이 이..

대만의 대표음식 우육면 3종 비교 체험기 [내부링크]

대만 여행에서 정말 우육면은 질리도록 먹은 것 같다. 대만은 면의 나라라 할만큼 식당마다 면종류의 음식을 팔지 않는 곳을 보지 못할 정도이다.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우육면, 난 운 좋게도 대만에서..

대만 딤섬맛집 웨핀강스찬팅 (悅品港式餐廳 열품항식찬청)  [내부링크]

이번에 우연찮게 아내와 3박4일로 대만 가오슝으로 여행왔습니다. 아내와는 첫해외여행이라 설렘반 걱정반 그렇게 대만으로 왔네요. 그런데 오기전 우리 아이들이 이곳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알려줍니다. 큰..

대만 맛집 한신아레나 딘타이펑에서 먹은 송로버섯 샤오랑바오 [내부링크]

대만여행에서 꼭 먹어야 한다고 추전한 음식이 바로 우육면과 샤오랑바오인데 이걸 제일 잘하는 맛집이 딘타이펑이라고 하네요. 지하철 R14번 역에서 5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한신아레나플라자인데 딘타이펑 가게는..

니콘Nikon Cooplpix P1000 진정한 하이앤드카메라 끝판왕인 이유 [내부링크]

COOLPIX P1000은 125배 줌과 뛰어난 조작성을 갖춰 고화질의 우수한 이미지를 기록할 수 있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다. 이 제품은 광학 125배 줌 렌즈를 장착해 35mm 카메라 환산 광각 24mm부터 초망원 3000mm까..

가을에 찾은 봉하마을 지붕갈이 하는 노무현 대통령 생가 [내부링크]

1년에 한 두번은 봉하마을을 찾습니다. 고 노무현 대통령 묘소에 국화꽃 한 송이 놓아드리는 게 연중 행사처럼 되었습니다. 작년 가을에도 봉하마을을 찾았습니다. 단풍도 다 지고 겨울내기를 준비하는 늦가을에..

부산 기독교인들의 기도처 금정산 가나안 수양관 [내부링크]

예전 기독교가 한창 부흥할 때엔 부산 근교의 기도원도 기도원을 찾는 성도들로 가득찼다. 대표적인 곳이 양산에 있는 감림산 기도원이고, 부산에도 여러곳의 기도원이 있었다. 그런데 지금은 양산의 감림산기도원..

3월에 오른 양산 천성산 아직은 황량하다 [내부링크]

3월 말, 매화가 피고 지더니 개나리가 피고, 이제는 벚꽃도 슬슬 만개해가기에 철쭉과 진달래도 피겠다 싶어 천성산에 올랐다. 원효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그 옆으로 난 길을 따라 오르면 천성산 제 1봉으로..

봄이 오는 길목에 서서 덕수궁 돌담길을 걷다 [내부링크]

2019년 봄이 오는 자락에 덕수궁 돌담길을 걸었다. 낙엽지는 운치 있는 풍경은 아니지만 봄을 향한 기지개를 펴는 날의 정취도 꽤나 아름다웠다. 원래는 덕수궁에 들어가려고 했는데 안타깝게도 가는 날이 장날이..

양산카페, 내원사 입구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내부링크]

주말이면 아내와 함께 경치 좋은 곳에 있는 카페를 찾아간다. 주변 경치를 보며 함께 손 잡고 산책하다가 따뜻한 커피가 있는 카페에서 수다 떠는 것이 우리 부부가 주말을 보내는 방법 중 하나이다. 우리 부부가..

김학의 의혹 검경 갈등에 황교안까지 대략 난감 [내부링크]

이른바 ‘김학의 성접대 의혹’이 사건 발생 12년 만에 재조명되고 있다. 1. 김학의(63)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 사건을 재조사 중인 대검찰청 과거사진상조사단이 경찰의 부실수사 정황을 확인해 진상..

올림푸스 e-pl2 + 파나소닉14-140(구형) 실사용기 [내부링크]

몇 년 전 올림푸스의 색감에 꽂혀 구입해 잘 사용해오던 올림푸스 pen e-pl2(빨강 바디) 안타깝게 번들로 있던 14-42 렌즈는 최대줌에서 에러를 일으켜서, 파나소닉 14-140 줌렌즈를 따로 구입했습니다. 올림푸스..

故장자연의 동료 윤지오 인터뷰 한겨례신문은 왜 외면해버렸나? [내부링크]

최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동료배우 윤지오 씨가 출연, 10년 전 장 씨가 언론사 사주 등이 포함된 술자리에서 성추행을 당한 사실을 증언했다. (아래 사진은 JTBC 보도 화면을 캡쳐한 것입니다.)..

청매실농원 2019 광양매화축제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올해 광양 매화축제는 3.8일(금) 부터 시작입니다. 그런데 우리 동네 매화 피는 모양을 보니 이쯤 가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아들을 꼬셔서 아들과 함께 광양으로 달렸습니다. 이번에 새로 운전면..

양산 쭈꾸미 장어탕 맛집, 남도의 음식 솜씨 자랑하는 소정식당 [내부링크]

흔히 음식하면 전라도라고 한다. 그만큼 전라도 음식이 맛있다는 것이고, 전라도 사람의 손맛이 대단하다는 것이다. 경남 양산에서 바로 그 전라도의 본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소정식당' 있는..

진화하는 울산 간절곶 2018년 버전 [내부링크]

울산 간절곶은 언제가도 좋다. 매년 한 번은 들러보는 것 같다. 작년 초여름에 들러본 울산 간절곶은 또 한 번 진화하고 있었다. 솔직히 진화라고 하기 보다는 인공미가 더 가미되었다고 하는 게 옳을 것이다. 산..

북촌한옥마을 최고의 전망대에서 본 풍경 [내부링크]

북촌 한옥마을.. 마을이 오르막으로 되어 있어서 여기가 부산인가 순간 착각했다. 내 고향 부산이 대부분 이런 오르막이라 아주 북촌은 아주 친근감이 있다. 그리고 계속 올라가면 마을 전체가 보이는 전망대가 있..

서울을 좀 더 여유롭고 따뜻하게 해주는 북촌한옥마을을 가다 [내부링크]

서울 북촌 한옥마을을 찾았다. 예술인들이 모여서 북촌의 개발을 막고 옛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동네다. 도시가 그저 현대식으로 재생되어야 한다는 개발론적인 생각을 접게 하고..

서울 북촌 백인제가옥 친일매국노가 만든 집이 서울문화재가 되기까지 [내부링크]

서울에서 꽤 오래 살았고, 또 서울을 떠나서도 서울을 자주 왔지만 북촌을 찾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언론과 블로그 등에 하도 북촌북촌 하길래 도대체 어떤 곳인가 싶은 호기심이 발동하기도 했고 나이가 좀 들다..

한옥의 향취를 만끽하는 북촌문화센터 [내부링크]

북촌 한옥마을 탐방을 마치고 인사동쪽으로 길을 잡으니 북촌문화센터가 있다. 문화센터는 개방이 되어 있어서 호기심이 동해 안으로 들어가봤다. 들어가보니 여기도 한옥이 잘 보존되어 있다...

나경원도 칭찬한 손혜원 의원의 '나전칠기 사랑' [내부링크]

동아일보 2019.1.23일 보도에 따르면 손혜원 의원의 나전칠기 사랑이 얼마나 대단한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아래는 동아일보의 기사를 그대로 가지고 왔다.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무..

직접 찾아가 본 손혜원 의원의 목포 창성장 여관 [내부링크]

요즘 손혜원 의원 덕에 목포가 핫 뉴스가 되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소문을 확인하기 위해 목포를 찾고 있다고 한다. 그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갖는 곳은 바로 손혜원 의원이 리모델링 하여 게스트 하우스..

손혜원은 돈에 미친게 아니고 문화에 미쳤다 [내부링크]

요즘 손혜원 의원 때문에 목포가 이슈가 되고 있다. 아마 역대 목포가 이렇게 전 국민적인 관심이 되기는 처음일 것 같다. SBS가 보도한 손혜원 의원의 목포 구도심 투기의혹 보도와 이에 대한 손혜원 의원의 반박..

부산감성여행,영도 절영로와 흰여울길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엔 여행객의 감성을 자아내는 특별한 곳이 참 많다. 오늘 소개할 곳은 바로 그런 감성이 살아있는 영도 절영로와 그 윗 마을 흰여울길의 풍경 예전에 이곳을 이송도라 불렀다. 영도에서 남항대교를 타고 넘어..

늦가을에 찾은 양산 무지개폭포의 풍경 [내부링크]

대학시절 참 많이 찾았던 무지개폭포 이곳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웠던지 지금도 그 풍경이 내 마음에 남아 있다. 특히 눈이 시리도록 푸른 하늘 그 아래 단풍이 곱게 물든 그 풍경은 잊을 수가 없었다. 가장 기억에..

여름이 지난 날 제주도 표선해수욕장 [내부링크]

가을이다. 바다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가을에 바다를 찾는다. 여름 바다는 강렬하고 시원하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바다에 몰려왔기에 바다의 정취를 제대로 누리기 힘들다. 그래도 여름에 바다를 찾은 사람들은..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는 제주 평지교회 [내부링크]

스프링쿨러가 바쁘게 돌아가고 그 너머로 교회가 하나 보인다. 교회 이름이 보이지 않아 좀더 가까이 갔더니 "평지교회"라고 페이트로 쓴 글씨가 보인다. 아마 이곳이 평지라는 마을인 모양인데, 그보다는 평지에..

길을 가다 눈에 띈 제주도의 작은 교회들 [내부링크]

제주도는 섬 자체도 아름답지만 그곳에 있는 교회의 건물도 참 인상적이다. 아주 작은 교회도 있고, 도회지의 큰 교회와 같은 교회도 있고, 있는 곳의 마을과 잘 어울리는 그런 교회도 있다. 길을 가다 흔히 보는..

제주 열방교회의 풍경 [내부링크]

지나가다가 보인 제주 열방교회 교회 외관이 특이해 주차해 놓고 들어가봤다.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

제주의 아픔을 치유하며 성장하고 있는 조수교회 [내부링크]

제주도 조수리 마을을 관통하는 큰길가에서 살짝 들어간 곳에 있는 조수교회, 조수교회는 1932년 자생적으로 세워진 역사가 오래된 교회다. 역사가 오래된만큼 아픔도 많다. 조수교회는 4·3사건 때 소각되는 비..

금능해수욕장 옆 금능교회에 가다 [내부링크]

제주도의 아름다운 해수욕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금능해수욕장입니다. 10년 전 이곳에서 우리 가족들이 참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진 기억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바닥이 훤히 드러다 보이는 맑은..

제주의 아름다운 교회 신도 교회 [내부링크]

제주 신도리에 신도교회가 있다. 이름만 들으면 제주도의 가장 신실한 신도들이 모인 곳일 것 같은 신도교회 이 교회는 섬기는 목사들 간의 의리가 남다른 교회로 알려져 있다. 목사들의 의리가 넘치는 신도교회,..

제주의 아름다운 교회 토평교회 [내부링크]

이번 제주 여행은 제주의 아름다운 교회를 찾아나서는 것이었다. 제일 먼저 방주교회를 찾았고, 그 다음으로 토평교회를 찾았다. 토평교회는 오래 전 기자가 신혼여행을 제주로 왔을 때 수요기도회를 이곳에서 드..

제주 방주교회의 갈등과 폐쇄, 해결책은 아주 간단하다 [내부링크]

제주 인덕면에 방주교회가 있다. 방주교회의 건물은 세계적인 건축가인 재일교포 이타미 준(伊丹潤,한국이름 유동용)의 작품으로 건물의 아름다움이 널리 알려져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교회이기도 하다. 기자..

울산 간절곶 드림하우스 녹이 쓴 담장 안의 풍경 [내부링크]

울산 간절곶은 우리나라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간절곶에 해가 떠야 한반도에 아침이 온다고 이곳 돌고래상 입간판에 새겨져 있습니다. 간절곶은 볼거리가 참 많습니다. 아름다운 경치뿐만..

선찰대본산이라는 부산 금정산 범어사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을 대표하는 사찰 중 하나가 범어사이다. 부산 금정산에 위치한 범어사는 신라 제30대 문무왕 18년(678년)에 의상대사가 화엄십찰 가운데 하나로 창건했다. <신증동국여지승람>에는 금빛나는 물고기가 하늘에..

전국의 캠핑장 추천 best 18곳 [내부링크]

요즘 경치 좋은 곳에서 캠핑을 하는 캠핑족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캠핑 족을 위한 추천 추천 BEST 캠핑장 18곳을 소개합니다. 12번째가 빠졌는데.. 거긴 여러분이 찾아서 넣어보세요. 집 주변에..

기차여행 코레일투어 국내 관광열차 총정리 [내부링크]

기차여행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우리나라의 관광열차 여행을 추천합니다. 그저 기차를 수송수단으로만 생각했다면 그건 오산입니다. 국내에는 관광열차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국내 관광열차를 총정리 해봤습니..

양승태가 그리 원한 상고법원 무엇이 문제인가? [내부링크]

박근혜가 국정농단으로 탄핵을 받았고 감옥에 있다. 그리고 지금 전 대법원장인 양승태는 사법농단으로 국민의 심판을 받아야할 처지에 놓여있다. 그가 저지른 불법을 사법농단이라 할 수 있는 것은 재판거래로 의..

기차 타고 테마여행하는 제주 에코랜드 소요시간은? [내부링크]

제주 여행한다고 하니 주변에서 에코랜드는 꼭 가봐야 한다고 추천한다. 제주 에코랜드는 예전 한 TV 프로그램에서 강석우가 딸과 여행하면서 소개된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제주도를 꽤 많이 방문했지만 가본 적이..

다낭에 다녀온 이들이 알려주는 베트남 다낭여행정보 [내부링크]

요즘 베트남다낭여행이 붐이다. 다낭은 남북으로 길쭉한 베트남의 잘록한 허리 부분 가운데에 있는 도시로 인구가 100만이 넘는 상당히 큰 도시이다. 베트남에서 호치민, 하노이, 하이퐁, 껀터에 이어 다섯 번째로..

영주 부석사 누하진입하여 찾은 무량수전과 배흘림기둥 그리고 부처의 눈길 [내부링크]

하늘이 맑은 초여름에 영주 부석사를 찾았다. 우리나라의 사찰 대부분이 주위 경관과 참 잘 어우러지는 그런 풍경을 하는데 여기 영주 부석사도 마찬가지, 하늘과 산 그리고 절이 삼박자의 균형을 이루며 경건한..

파란모자 유재석에게 '북으로 가라' 공유한 민경욱의 용서못할 과거 [내부링크]

민경욱 자유한국당(인천 연수구을) 의원이 파란모자를 쓰고 투표한 방송인 유재석씨를 비판하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공유했다. 민 의원이 공유한 게시물에는 흰 티셔츠를 입고 파란 모자를 쓴 채 투표장에 나타난..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 출연한 아름다운 레이싱모델들 [내부링크]

2018부산국제모터쇼에 출연한 아름다운 레이싱모델들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미투운동의 여파가 모터쇼에도 미칠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고, 이 때문에 레이싱모델들이 이전 모터쇼보다는 많지..

2018부산국제모터쇼 자동차박물관에 온 줄 알았다 [내부링크]

6월이 되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부산국제모터쇼 사진사의 입장에서 모터쇼는 평소에 만나기 힘든 아름다운 자동차 모델들을 원없이 찍어볼 수 있는 기회이다. 평소 인물 사진을 찍고 싶은데 모델이 없어 애태우는..

제주도 제스토리 아름다운 풍경보며 커피도 마시고 기념품도 사고 [내부링크]

서귀포 해안은 드라이브 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해변이 눈으로 마음으로 녹아들어 제주의 낭만을 간직하게 되죠. 저는 해질무렵 아내와 함께 서귀포 해변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커피 한잔 마실..

에코랜드 맛집, 정말 강추하는 효섬마을초가집 전복돌솥밥 [내부링크]

아내와 제주 여행을 간다니 모두가 추천하는 곳이 에코랜드였습니다. 그래서 에코랜드를 검색해보니 기차를 타며 여러 테마로 꾸며진 것이 정말 좋아보이더군요. 그런데 에코랜드는 봄여름가을은 괜찮지만 겨울에..

제주맛집 블로그 보고 찾았다가 가성비에 실망한 제주갈치조림 [내부링크]

아내와 2박3일의 제주 여행, 천제연 폭포를 둘러보고 난 뒤 점심으로 제주갈치조림을 먹기로 했습니다. TV 맛집 소개 때마다 빠지지 않는 제주갈치 조림을 정말 맛보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

양승태 대법원장 재판거래 수렁으로 떨어진 사법부 신뢰도 [내부링크]

양승태 대법원장 재판거래 사법부에 대한 국민신뢰도는 바닥 -사법부 뿐 아니라 법치국가의 근간을 흔든 양승태 대법원장 구속수사하라 무전유죄 유전무죄, 우리 사법부를 향해 일반 국민들이 던지는 평가를 한 마..

재판거래 양승태 대법관 강제수사 불가피_피가 뚝뚝 흘러야 [내부링크]

오늘(20185.31)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권영철 기자는 와이뉴스를 통해 양승태 대법관의 강제수사가 불가피하다는 취재결과를 내놓았다. 권영철 기자는 현직 판사들과 전직 대법관을 비롯해서 여러 법조인들에게 물..

양승태와 대법관 일당들 국민에게 사과하고 사퇴하라 [내부링크]

박찬운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대법원 사법농단의 최종 책임자는 양승태이지만 그와 함께 대법원을 구성해 문제의 재판을 한 대법관들도 책임이 있다”며 “사법의 신뢰를 위해..

서귀포맛집, 상호에 끌려 들어간 대박 맛집 ' 벌떡낙지' [내부링크]

서귀포를 여행하다가 어디서 저녁을 먹지 고민하며 그냥 차를 몰았다. 그러다 우연히 서귀포 운동장 옆으로 음식점들이 있는 것을 보고 천천히 지나가다 아주 특이한 이름의 음식점을 보았다. 바로 '벌떡 낙지' ㅎ..

아름다운 제주의 절경 천제연폭포를 보며 선임교를 건너다 [내부링크]

난 참 대책없이 여행한다. 그저 발길 닫는대로 가다가 쉬고 그러다 좋은 곳이 보이면 구경하고.. 아내와 함께 제주도도 그렇게 여행했다. 그러다보니 구박도 많이 받았지만 ㅎㅎ 별내린계곡을 따라 쭉 올라가니 파..

서귀포맛집, 제주올레시장 관광객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먹거리들 [내부링크]

제주 올레시장 정말 먹을 것이 풍성한 곳입니다 . 일반 재래시장과 달리 관광객을 위해 특화시킨 곳이라 생각되더군요. 누구 아이디언지 몰라도 성공한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서귀포 여행이라면 꼭 들러서 한 번..

제주올레시장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먹거리가 가득 [내부링크]

제주여행 둘째날 아내와 서귀포에 있는 제주 올레시장에 들렀습니다. 제가 제주 여행한다니 올레시장은 꼭 들러보고 거기 있는 마늘통닭은 꼭 먹어보라고 해서 아침 아내와 함께 빗길을 뚫고 올레시장에 도착했습..

경남도지사 여론조사 지지율 어떻게 달라지고 있나? [내부링크]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수도권만큼 관심이 뜨거운 곳이 바로 부산 경남지역일 것이다. 불과 일주일 전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후보와 자유한국당의 김태호 후보의 격차는 불과 12% 정도였다. 김경수 후..

밀양 위양지 고택 이팝나무에 눈꽃이 내린 날의 풍경 [내부링크]

밀양위양지에 봄이 왔다. 밀양위양지는 기자가 살고 있는 이웃 마을에 있어 자주가는 편이다. 차로 한 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거리지만 기자가 살고 있는 마을과는 또 다른 정취를 안겨주는 곳이라 그저 차를 몰라..

봄을 부르고 있는 양산 어곡의 대동교회 [내부링크]

양산 어곡 에덴밸리 올라가는 길목에 대동교회가 있다. 새로이 산뜻하게 지어진 교회 건물 교회 옆으로 작은 내가 흐르고 잔잔히 흘러가는 냇물이 봄기운을 느끼게 한다. 겨울이 참 질기다. 날짜로는 분명 봄이..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 어린이 운전면허증 취득하다 [내부링크]

제주 여행하면서 계속에 눈에 밟히는 곳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 기자가 투숙하고 있었던 곳이 바로 서귀포라 길가다 보면 계속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 표지판에 눈에 띄네요. 자꾸 보니..

양산 에덴밸리 리조트 눈내린 날의 풍경 [내부링크]

경남지역에 유일한 스키장이 있는 에덴밸리 초봄 언저리 이제 스키장도 문을 닫았는데 눈이 내린다. 이전까지는 인공눈이 스키장을 덮었는데 지금은 천연눈이 스키장을 덮었다. 눈이 와서 좋긴한데 철..

봄빛으로 곱게 물든 교정 부산교대의 풍경 [내부링크]

봄이 왔나 싶었는데 오늘은 완전 여름 날씨네요. 며칠 전만 해도 벚꽃이 활짝 펴서 봄이 온 것을 알려주더니 봄은 슬슬 흔적없이 우리 곁을 떠나려고 합니다. 벚꽃이 활짝 핀 봄날 아내와 함께 부산대교의 교정을..

2017 양산여고 햇살관악단 정기연주회 [내부링크]

작년 (2017) 성탄절 다음 날 양산예술회관에서 양산여고의 햇살관악단 정기연주회가 있었다. 양산여고의 햇살관악단은 그 실력이 전국구라는 소문이 있을만큼 정평이 나있다. 관악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초보들을..

역사학자 전우용 재벌개혁은 정의를 넘어 국가의 존립 문제 [내부링크]

역사학자 전우용 선생이 블랙하우스에 출연해서 재벌에 대해 설명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블랙하우스에 3주 연속 출연하는 게 부담스럽긴 했으나, '한국 기업 성립사'로 석박사 학위를 받은 역사학자로서 이 문제..

MBC의 드루킹 관련보도 왜 시청자의 분노를 샀나? [내부링크]

오늘 MBC의 드루킹 관련 보도 때문에 시청자들의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래도 사장이 바뀌고 난 뒤 MBC가 정상을 찾고 있다며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런데 그 반가움이 실망으로 바뀌고 있다. MBC에 대..

막 내린 삼성의 무노조 경영 원칙 그 결정적 원인은? [내부링크]

막 내린 삼성의 80년 '무노조 경영 원칙' 그 결정적 원인 삼성전자서비스는 17일(2018.4) 진행된 전국금속노조 지회와의 막후 협상을 통해 “90여개 협력사에서 8000명 안팎의 직원을 직접 고용하는 파격적인 조..

김성태 프리패스 황제국회의원의 면모를 보여주다 [내부링크]

예전 김무성 의원의 노룩패스가 주목을 받더니 이젠 김성태 자한당 원내대표의 프리패스가 문제가 되고 있다. 김성태 자한당 원내대표의 프리패스 사건 도대체 뭔대 이렇게 문제가 되고 있나? 사건은 바로 지난 7..

진해군항제 별미 해군사관학교에 정박한 청해부대 [내부링크]

진해군항제의 별미는 뭐니해도 해군사관학교를 관람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정말 멋진 벚꽃 길이 장관을 이루고 이 길을 따라 드라이브하는 운치 정말 매혹적이다. 그런데 이번에는 해군사관학교에 있는 항구에..

진해군항제 여좌천 벚꽃이 주는 힐링 [내부링크]

벚꽃 하면 진해, 진해벚꽃을 구경하려면 3곳을 꼭 들러야 한다. 첫째는 경화역이고, 둘째는 해군사관학교 그리고 마지막이 여좌천이다. 내가 진해를 찾을 때 꼭 이 코스로 여행을 한다. 이유가 있다. 일단 경화역..

진해군항제 경화역 벚꽃 낭만은 사라지고 축제만 남은 자리 [내부링크]

봄비가 내리더니 어느새 벚꽃이 나무가지에서 사라져 간다. 더 늦기 전에 가야겠다는 마음으로 어제 진해로 달렸다. 다행히 진해 군항제가 한창이며, 진해는 벚꽃이 아직 절정이라는 말을 듣고 일말의 희망을 갖고..

경기도지사 후보 이재명을 위협하는 전해철 의원은 누구? [내부링크]

이제 곧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선거가 점임가경이다. 최근 자유한국당에 복귀한 남경필 현 지사가 과연 수성을 할 수 있을지, 그리고 이에 도전하는 여당이 경기도를 탈환할 것인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런데..

검찰 발표, 세월호 침몰 사고 청와대 보고는 모두 조작되었다 [내부링크]

벌써 4년이란 시간이 흘러도 국민들의 가슴에 큰 상처로 남아 있는 세월호 침몰 사고 서울 중앙지검은 28일(2018.3)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는 2014. 4. 16. 세월호 사고 당일 대통령 보고 시각 조작 및 대통령훈령..

2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 하얏트 호텔 쉬리의 언덕(서귀포) [내부링크]

제주여행지를 검색하다 보니 '쉬리의 언덕'이라는 지명이 눈에 띄더군요. 쉬리의 언덕? 그래서 위치와 관련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서귀포에 신라호텔과 하얏트리젠시호텔이 있는 곳인데 이곳을 소개하는 풍경이 정..

봄꽃여행, 한눈에 보는 봄꽃 개화시기와 봄꽃 축제 일정 [내부링크]

드뎌 봄이 왔네요. 봄 소식을 알리는 봄비가 하루종일 내리고 있습니다. 이 비가 그치면 본격적으로 봄꽃들이 하나씩 피어나며, 삼천리 금수강산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2018년 봄꽃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봄꽃 개..

제주 산책하기 좋은 곳 '별내린 전망대'의 아름다운 풍경 [내부링크]

제주도에 왔습니다. 서귀포에 짐을 풀고 첫날의 일정..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중 아주 예쁜 이름의 전망대가 숙소 주변에 있는 걸 알았습니다. 바로 "별내린 전망대"입니다. 관련 글을 찾아보니 많은 블로그들이 이..

이명박 변호인들이 검찰 조사실에서 하는 역할은? [내부링크]

#다스는 누구겁니까? 이명박 전대통령이 오늘 오전 검찰에 출두했다. 그가 받고 있는 범죄혐의는 무려 20여가지나 된다. 검찰은 이명박 전대통령의 조사에 대해 혐의 입증을 자신하고 있고, 이 전대통령은 이를 전..

한 눈에 살펴보는 이명박의 주요 범죄 혐의 20여 가지 [내부링크]

이명박 전 대통령은 14일(2018.3)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두했다. 검찰에 출두한 이 전 대통령이 소명해야 할 혐의는 뇌물수수, 직권남용, 횡령·배임,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등 20여개..

MB검찰출두 역시나 반성과 사과가 없는 이명박의 소회 [내부링크]

오늘(2018.3.14) 이명박 전대통령이 피의자 신분으로 대검찰청에 출두했다. 그가 검찰에 들어가기 전 포토라인에서 대국민성명을 발표할 것이라 하였고 그가 무슨 이야기를 할 지 방송국들은 이런 저런 예견을 하..

등산객 음주 주의보, 산에서 음주하면 과태료 5만원 [내부링크]

봄이다. 등산하기 좋은 계절. 그런데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다음 주 13일(2018.3)부터 국립이나 도립공원에서는 술을 마셔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국립이나 도립공원에서 술을..

박수현의 내연녀 의혹 공주시의원은 누구? [내부링크]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자 현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인 박수현씨가 때아닌 내연녀를 부당 공천했다는 의혹으로 여론의 도마에 올랐다. 최근 민주당의 충남 공주지역위원회 사무국장 출신이었다는 한..

안희정 기자회견 취소, 박수현 내연녀, 그리고 양승조 지지자 [내부링크]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비서 성폭행 사건이 또다른 피해자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이 때문에 오늘 기자회견을 하겠다던 안희정 전지사는 기자회견을 돌연 취소하기까지 하며, 사태의 추이를 지켜..

삼일절 독립선언서 현대어와 영문 버전 그리고 원문 [내부링크]

어제가 삼일절이었습니다. 삼일절 그 역사적인 날에 있어서는 안될 일들도 많이 일어나더군요. 삼일절에 한 공영방송에서는 일본여행에 관한 프로그램을 내보내기도 하고 유력 일간지에선 샤케를 마시며 일본 여행..

팀추월 김보름 인터뷰 팬들에게 비난받는 이유가 무엇인가? [내부링크]

어제(2018.2.19) 우리나라 팀추월 여자 국가대표 선수들이 아쉽게도 준결승 진출이 좌절되었다. 팀추월은 3명씩 구성된 두 팀이 링크의 양쪽 반대편 중앙에서 같은 방향으로 동시에 출발한다. 남자는 8바퀴(3200m)..

빙속여제 이상화의 평창올림픽 경기장면과 인터뷰 시상식까지 [내부링크]

빙속여제 이상화선수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부모님이 직접 관람하며 응원하는 가운데 값진 은메달을 수상했습니다. 올림픽 3연패라는 심리적인 압박감과 부상도 있었지만 최선을 다한 경기라 그녀 스스로도 후..

빙속여제 이상화 경기 후 고다이라 나오와 무슨 말을 했나? [내부링크]

빙속여제 이상화 선수 어제 경기에서 값진 은메달을 수상했습니다.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의 올림픽 3연패를 기대한 것에는 아쉬움이 남습니다마는 최선을 다한 경기였기에 그녀에게 아낌 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이..

운전시 급제동과 무리한 차선변경이 왜 유령정체현상을 만드는가? [내부링크]

설 명절 연휴가 끝나고 이제 귀성길에 올랐습니다. 그런데 특별한 이유가 없는 데도 극심한 정체현상을 빚는 구간들이 있습니다.  인터체인지가 있는 부근이라서 고속도로에서 나가기 위해, 또는 고속도로로 진입..

4대강문서파쇄 막은 공익제보자 김건혁씨 생활고에 작은 후원 잇달아 [내부링크]

수자원공사가 MB정부 4대강 관련 기록을 무단폐기하던 중 용기있는 한 내부자의 고발로 일부가 발각되었다.  12일(2018.2)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에 따르면, 수자원공사는 4대강 관련 원본기록물을 부적법 파기하..

새로운 인성과 예절교육의 장으로 거듭나는 기장향교 [내부링크]

기장향교는 기장군 기장읍에 위치한 향교이다. 기장 향교는 조선 광해군 9년(1617)에 처음 지었다는 설과 세종 22년 (440))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의 중등교육 및 지방민의 교화를 위하여 창..

기장 철마 연봉사 보림사 세상 시름을 잊게 하는 조요함 [내부링크]

부산 기장 철마면 연구리에 보림사라는 작은 절이 있다. 보림사가 사진사들에게 유명해진 것은 절 바로 옆에 연꽃지라는 연꽃 연못이 있기 때문이다. 해마다 연꽃이 필 때면 그리 크지 않는 연못이지만 이 연못을..

금정산 호국사의 풍경 [내부링크]

금정산 오르는 길에 호국사라는 작은 절이 있다. 왜 호국사일까?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벚꽃놀이명소 무릉도원 같은 경주 보문정의 벚꽃 풍경 [내부링크]

이제 슬슬 봄기운이 만연하다. 봄비가 내리고 길가의 꽃몽우리들이 하나씩 꽃망을 터트리고 있다. 매화가 피고 조금 있으면 벚꽃이 만개할 것이다. 벚꽃놀이..사실 요즘은 지역에 관계 없이 벚꽃이 만개하기에 집..

퀴즈 풀면서 찾아가는 울산암각화박물관 [내부링크]

울산 언양 반구대 가는 길에 암각화박물관이 있다. 예전에는 울산암각화전시관이었는데, 최근 암각화박물관으로 새롭게 변신했다. 아래 사진은 암각화전시관이었을 때의 모습인데, 홈페이지를 그 때와 별로 달라진..

평창동계올림픽 설연휴에 몰린 구름관중 최고의 인기스타는? [내부링크]

평창 올림픽이 설 연휴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합니다.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설 연휴 마지막 날을 맞아 강릉 올림픽 파크는 올림픽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가득 찼고, 티켓판매율이 최고를 기록하면서 설 연휴..

타임지가 보도한 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평창동계올림픽의 7가지 [내부링크]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외신을 검색하던 중 미국 TIME지에 재밌는 기사가 있어 소개합니다. 글 제목은 "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평창올림픽 개막식의 7가지" 입니다. 타임지 기자들도 그렇고 다른 외신을 보면 평창..

기장 해녀, 연화리 앞바다에서 물질하는 해녀들 [내부링크]

부산 기장에 대변항이라고 있습니다. 그 대변항과 이어진 곳에 연화리라고 하는 작은 항구가 있는데 여긴 해녀들이 직접 물질해서 잡아온 각종 해산물을 아주 싼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연화리는 요즘 너무 유명해..

이재용 항소심서 집행유예 판결한 정형식 판사 그가 얻은 별명 [내부링크]

5일(2018.2) 서울고법 형사13부 (정형식 부장판사)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징역 5년을 선고한 1심을 깨고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1심이 유죄로 인정한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 후원금..

한국전쟁 당시 평양과 서울 그리고 부산의 노점상 풍경 [내부링크]

한국전쟁 당시 노점상과 거리의 풍경을 담은 사진을 한 네티즌이 잘 편집했습니다. 한국전쟁 그 암울했던 시대에도 웃음이 있고, 정이 있고, 사람사는 맛이 있습니다. 한국전쟁 당시의 평양시장의 노점상과 부산의..

사진으로 보는 35년만의 우주쇼 개기월식 전 과정 [내부링크]

오늘 개기월식은 슈퍼문에 블루문 그리고 레드문 이 세가지가 합친 35년만의 우주쇼라고 한다. 개기월식 과정을 고스란히 볼 수 있는 사진이 인터넷에 유포된 것을 여기에 가져왔다. 추워서 전 과정을 지켜..

35년만의 개기월식 그런데 레드문, 블루문, 슈퍼문은 뭐지? [내부링크]

개기월식이란 달이 지구 그림자에 가려지는 현상이다.  그런데 오늘(2018.1.31) 개기월식은 전세계적으로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왜냐하면 일반적인 개기월식도 보기 드문데, 이번 개기월식은 슈퍼문과 블루문..

해운대 새로운 명물 청사포 다릿돌 스카이워크 전망대 [내부링크]

해운대 청사포에 새로운 명물이 생겼습니다. 청사포 다릿돌이라고 명명된 전망대입니다.  기존 전망대와는 달리 스카이워커로 된 전망대라 스릴감이 있습니다. 청사포에서 송정 방면 해안길로 쭉 올라가면 다릿돌..

반려견 대책으로 새롭게 맹견으로 분류된 8종 어떤 개들인가? [내부링크]

이번에 정부가 '반려견 안전관리 대책'을 새롭게 내 놓으면서 기존 3종의 맹견을 8종으로 확대하고, 공동주택 내 사육을 금지하는 방안을 내놓았다. 이번에 새롭게 맹견으로 분류된 8종의 개, 어떤 견들이 있는지..

공인인증서 폐지, 금융거래의 적폐 청산이라 할 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공인인증서(公認認證書)를 흔히 전자 신분증(증명서)이라 한다. 인터넷에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는 수단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던 것이다. 그런데 이 공인인증서가 곧 폐지될 예정이다. 공인인증서를 써본 사..

정현 호주오픈 4강 진출,카메라에 쓴 '보고 있나?' 누구에게 한 말인가? [내부링크]

호주오픈에 출전 중인 한국의 정현 선수가 16강에서 세계 최강이라 할만한 조코비치를 이기더니 8강에서는 미국의 샌드그렌을 꺾고 4강에 진출했다. 그런데 16강에서 조코비치와의 경기 후 정현은 방송 카메라 렌..

레몬박기자의 세상보기 2017년 블로그 결산 [내부링크]

2018년으로 해가 바뀐 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올해 티스토리가 새롭게 개편되면서 블로그 결산도 해주네요. 2017년 '레몬박기자의 세상보기'는 얼마나 활동했을까? 티스토리가 결산해 주는 자료를 소개합..

정현 호주오픈 4강 진출 쾌거, '여친 있냐?'는 질문에 단호박 답변 [내부링크]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22·세계랭킹 58위·삼성증권 후원)이 호주 호픈 4강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3세이하 축구대표팀이 중국에서 결승에 진출하여 베트남을 흥분의 도가니로..

청사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카페 '인더스 INDUS' [내부링크]

청사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카페 '인더스' 친구와 커피 한 잔 하러 이 카페에 들어갔다. 세련되면서도 뭔가 정감이 넘치고, 그러면서 추억을 곱씹게 하는 그런 인테리어 커피가 맛있을 것 같은 느낌.. 난 아메리카..

국제시장 꽃분이네 가게 2018 최근 근황 [내부링크]

영화 국제시장에서 주인공 가게로 유명한 꽃분이네 가게 임대 문제로 철거 논란까지 있었다. 며칠전 국제시장에 갈 일이 있어 꽃분이네 가게를 찾았다. 현재 꽃분이네 가게는 건재하다. 가게를 찾는 관광객..

가상화폐 비트코인 폭락 현직 은행원이 본 폭락의 원인 [내부링크]

아래 글은 한 은행원이 모 커뮤니티에 올린 글을 가져왔습니다. 중국자본이 떠났다는거다. 몇일째 댓글로 썼지만 글로 남긴다. 국내 거래소 뻠삥의 가장 큰 수혜는 5월 중국 거래소 폐쇄 조치가 컸다. 지리적으로..

정부의 가상화폐 비트코인 제재는 적절한 조치다 [내부링크]

이글은 딴지일보 게시판에서 닉네임 '헤에취' 님이 쓴 글을 허락을 받아 가져왔습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대해 좋은 글을 제 블로그에 기고해주신 헤에취님께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나온 정부 입장들은 각..

확실히 과거와는 달랐다는 무술년 신년기자회견장의 모습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은 10일(2018.1) 오전 10시 청와대 영빈관에서 내외신 출입기자들을 대상으로 신년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번 신년기자회견은 대통령이 질문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바뀌었고, 그 덕에 신년기자회견 분..

봉숭아학당 같았던 문대통령 신년기자회견 [내부링크]

오늘(2018.1.10)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이 있었다. 예고한대로 대통령의 신년사 후 이어진 기자회견은 정해진 질문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자유롭게 즉석에서 질문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예상..

통영 동피랑벽화마을 노을 빛에 물든 천사의 날개 [내부링크]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두번째 이야기 지난 포스팅에서는 마을 절반의 모습을 보여드렸고(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남는 건 사진뿐) 오늘은 나머지를 보여드립니다. 앞선 포스팅은 강구항이 보이는 거리였다면 오늘 포..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남는 건 사진뿐 [내부링크]

울 막내딸과 함께 한 겨울 힐링여행 서호항에서 아주 맛난 점심을 먹고 이제 바로 위에 있는 동피랑 벽화마을로 고고싱~~ 밥도 잘 먹었겠다 여긴 좀 걸어야 제맛인 곳이죠. 자~~ 통영 오면 누구나 들러본다는 동피..

해운대 청사포 300년된 망부송이 전해주는 푸른뱀의 전설 [내부링크]

겨울 바다의 낭만을 찾는다면 부산 청사포를 권합니다. 특히 하늘이 맑은 그런 날 청사포로 가시면 정말 대박 행운을 맞을 수 있습니다. 마치 지중해에 온 듯한 그런 아름다운 정취를 맛볼 수 있거든요. 특히 청사..

부산 부전시장에서 파는 4천원 소고기국밥 [내부링크]

난 소고기 국밥을 참 좋아한다. 콩나물과 대파, 무 그리고 맵콤한 고추가루를 넣고 팔팔 끓인 소고기 국밥 부전시장을 돌아다니다 배가고파 들른 소고기 국밥집 그런데 가격이 4천원이다. 넘 착한 가격에 들어가서..

부산의 재래시장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부전시장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에는 역사가 오랜 전통시장들이 참 많다.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자갈치시장, 그리고 국제시장, 평화시장, 부산진 시장, 새벽시장, 부전시장 등이 있다. 이 중 부전시장은 서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지정..

부산의 명물 남포동 씨앗호떡 줄서서 먹어본 소감 [내부링크]

부산의 명물 하면 참 많은 단어들이 떠오른다. 그 중에는 관광명소도 있고, 먹거리도 있고 아주 다양하다. 그중 해운대해수욕장, 태종대, 자갈치 뭐 이런 것은 누구나 알만한 것이고 영화 국제시장 때문에 국제시..

[통영 해물탕] 통영 서호항 '회랑 회물탕'집에서 먹은 엄지척 해물탕 [내부링크]

막내 딸과 다니는 겨울 힐링여행.. 우린 통영으로 왔습니다. 먼저 통영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통영항과 한려수도의 빼어난 풍광을 마음에 담았습니다. 이제 먹어야죠. 힐링 여행의 백미는 뭐니해도 잘 먹어야..

통영케이블카 타고 미륵산 정상에서 내려다본 한려수도의 풍경 [내부링크]

통영케이블카라는 키워드로 세 번째 글을 씁니다. 생각보다 사진을 많이 찍었네요. 지난 번은 통영케이블카 타고 미륵산 정상으로 가는 풍경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관련글 -> 통영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 정상..

통영 케이블카 타고 한려수도 다도해를 한 눈에 보기 [내부링크]

작년 한 해가 가기 전에 막내 달과 통영 힐링여행을 했습니다. 딸이 학교 생활이 넘 힘들다고 1박2일로 여행을 가자네요. 그래서 학교에 체험학습 계획서 작성해서 허락받고 울 막내랑 통영으로 떠났습니다. 가장..

2018년 새해부터 달라지는 문재인정부의 주요 정책들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지 6개월이 지났고, 이제 새해를 맞게 된다. 2018년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 사실 지금까지 참 암울했던 새해 맞이였는데, 내년에는 뭔가 서광이 비치는 것 같다. 나라가 달라지고 있음을..

통영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 [내부링크]

통영케이블카를 타고 드뎌 케이블카 정류장으로 올라왔습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밖으로 나오니 무슨 폭포도 있고, 전망대도 있다는 표지판이 있어 괜시리 설레었는데 ㅎㅎ 폭포라는 것이 인공으로 만든 저 작은..

새해 서울에서 가장 멋진 해돋이(일출)을 볼 수 있는 곳과 해돋이 시간 [내부링크]

보통 서울 사는 사람들, 새해 해돋이를 보기 위해 정동진으로 많이 달립니다. 새벽기차를 타기도 하고, 하루 전에 민박을 하거나, 아예 해변에서 밤을 새기도 하죠. 그런데 일출을 꼭 거기서 봐야 하나요? 서울에..

새해 해돋이(일출) 주요명소의 해돋이(일출) 시간 자세하고 친절한 안내 [내부링크]

이제 2017년이 저물어가고 2018년의 해가 떠오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새해 2018년의 일출 어디서 보려고 하십니까? 국내 해돋이(일출) 주요 명소와 해돋이(일출) 시간을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그림에..

북한의 과학자들이 사는 미래과학자거리와 아파트 내부의 모습 [내부링크]

몇일 전 <뉴욕 타임즈>는 북한의 미사일 기술이 가능한 7가지 이유를 보도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북한의 과학자들은 한 번도 처벌을 받은 적이 없다”는 것 이었습니다. 북한 과학자의 성과가 아무리 미흡하고..

고 장자연사건이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이유 [내부링크]

故 장자연 사건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대검찰청 개혁위원회가 이미 검토 중인 25개 사건 외에 장자연 사건 등을 추가로 과서사위에 제안했디.  이로 장자연 사건에 대한 수사가 재개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패키지여행, 현직 가이드가 밝히는 가이드팁의 정체 [내부링크]

가이드의 수익 구조와 여행사가 받는 가이드팁의 정체  ※이 글은 딴지일보게시판에 현직 가이드를 하고 있는 '벼랑끝..'님이 작성하신 글을 허락을 얻어 가져왔습니다. 가이드의 수익은 옵션과 쇼핑에 의해서 결..

패키지 여행 현직 가이드가 밝히는 여행사와 랜드사의 수익구조 [내부링크]

패키지여행, 여행사, 랜드사, 가이드의 수익구조(1) 이 글은 딴지일보 게시판에 닉네임 '벼랑끝..'님이 올리신 글을 허락을 맡아 제 블로그에 옮겼습니다. '벼랑끝..'님은 현직 가이드를 하고 있다고 자기를 소개..

샤이니 종현의 유서 "제발 모르는 소리 좀 하지 말아요" [내부링크]

갑작스런 사망 소식에 팬들을 놀라게 했던 인기 아이돌그룹 샤이니 종현군의 유서가 공개되었다. 절친이었던 밴드 '디어 클라우드'의 보컬 나인이 유족들과 상의한 끝에 종현의 유서를 공개한 것이다. 19일(..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 찾지 않은 보험금 쉽게 검색하는 법 [내부링크]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가 전 국민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찾아가지 않는 보험금을 쉽게 조회해 볼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이다. 금융 당국은 찾아가지 않는 보험금을 쉽게 검색해 볼 수..

2017 부산 남포동 트리축제 별빛으로 펼쳐진 하늘길 [내부링크]

이맘 때면 한 번은 찾는 부산 남포동 트리축제.. 올해로 9년째 이어지는 행사이다. 매년 다른 주제로 새로운 빛의 향연을 펼치기에 올해도 기대를 갖고 찾았다. 올해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축제 조직위원회(위..

양산시 작은도서관협의회 올해의 '책읽는 가족상' 시상식 가져 [내부링크]

양산시가 하는 일 중 전국에서 제일 잘하고 있다고 자랑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작은도서관을 후원하고, 또 이를 활용해서 시민들에게 책을 읽는 기쁨과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양산시는 시조례..

중국 국빈방문을 준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주문한 3가지 자료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은 현재 중국과 우리나라가 사드로만 갈등을 빚고 있고, 이 사드만 해결되면 다 될 것처럼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지금 우리나라와 중국은 가장 기본적인 신뢰가 무너진 사이라는 것을 아..

방중 문재인 대통령 왜 중국의 작은 식당에서 아침을 먹었을까? [내부링크]

중국에서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그런데 우리 언론이나 방송에서는 대통령이 지금 뭘 하고 있는지 제대로 보도하고 있는게 없어 국민들은 대통령이 하고 있는 일을 제대로 알 수가 없습니다. 기자들은 과열..

문재인 대통령 방중 기자단 중국 경호원 폭행 사건 현장 기자가 밝힌 전모 [내부링크]

중국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을 취재하러 나간 국내 기자들을 중국 경호원들이 폭행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을 현장에서 지켜본 CBS 기자의 증언은 다음과 같다. <중국 경호원 기자 폭행 사건개요> (CB..

2018년 무술년 새해 황금연휴에 대해 알아본다 [내부링크]

올해 황금연휴 제대로 한 번 맞아보니 내년은 어떤가 궁금해지네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한 네티즌이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한 그림파일이 있어 공유합니다. 그런데 황금연휴를 만들려면 연차를 잘 사용해야 합..

문화재청이 제공하는 2018년 달력 [내부링크]

문화재청이 제공하는 2018년도 달력 새해 달력 받아가세요. 2018년이 점점 다가오네요.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

문화재청이 제공하는 문화유산 바탕화면 사진 20장 [내부링크]

문화재청이 제공하는 컴퓨터 바탕화면 용 사진들입니다. 해상도는 1920×1080입니다. 총 20장입니다. by 레몬박기자 저와 동맹블로그인 우리밀맘마의 "행복한 맘S"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시민의 청와대 청원 네티즌은 '산 채로 잡아들여라' [내부링크]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청와대 홈페이지의 국민청원 게시판에 초등학교 빈 교실을 공공보육시설로 활용하자는 청원을 올렸다. 유 전 장관은 지난 12일 국민청원 게시판에 ‘초등교실을 활용한 공공보육시설..

MBC정상화 신호탄 쏜 PD수첩 손정은 아나운서가 MC 맡아 [내부링크]

MBC가 최승호 신임 사장이 임명된 뒤 빠른 속도로 정상을 찾아가고 있다. 그리고 MBC의 정상화의 신호탄으로 'PD수첩'이  12일 방송 예고 되었다. 이번 MBC ‘PD수첩’에서는 특집 ‘MBC몰락, 7년의 기록’ 편이..

방탄소년단BTS 빌보드 차드 10위에 올라 [내부링크]

미국에서 엄청난 인기로 한류를 이끌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드뎌 미국 빌보드 연말 결산 ‘2017 톱 아티스트’ 차트 10위 및 ‘톱 아티스트 듀오/ 그룹’ 부문 2위에 올랐습니다. 매년 빌보드가 발표하는 연..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표와 경기 일정 [내부링크]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챔피언스리그 16강 조 추첨식이 11일 스위스 니옹에서 열렸다. 이번 16강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소속 5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팀, 이탈리아 세리에A 2팀,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이제 MBC 뉴스를 봐도 되는 이유 [내부링크]

MBC가 최승호 사장 체제로 바뀌더니 제일 먼저 뉴스보도 행태가 달라졌다. 지금까지는 그래도 손석희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JTBC의 뉴스룸을 보았는데 JTBC 보도 또한 안철수 편향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 내심 불..

2018년 개띠해를 맞아 광안리해수욕장에 설치된 박견의 자태 [내부링크]

아내랑 오랜만에 광안리로 데이트 나갔습니다. 젊었을 때는 단골 데이트 장소였기에, 우리에겐 참 친숙한 곳입니다 . 오랜만에 찾은 광안리해수욕장 모래백사장길을 둘이서 손잡고 거닐다 노래도 부르고.. 그리고..

겨울바다 썬크루즈호텔이 보이는 정동진 해변의 풍경 [내부링크]

오랜만에 정동진을 찾았다. 아직도 그 옛날 드라마 모래시계의 여운이 남아 있는 정동진 해변 겨울바다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정동진 해변 산 위에는 저걸 어떻게 옮겼을까 싶은 썬크루즈호텔의 위용도 변함이 없..

겨울바다 강릉 경포대해수욕장의 풍경 [내부링크]

겨울바다 하면 동해바다라고 하더군요. 시원한 푸른 바다, 겨울바다가 보고 싶어 경포대 해수욕장에 왔습니다. 이날 다행히 날씨가 너무 춥지 않아서 좀 포근한 겨울바다를 누렸습니다. 파란 하늘에 깨끗한 바닷물..

강릉커피점, 테라로사 사천점에서 마신 아메리카노 [내부링크]

강릉 여행, 점심을 주원오리에서 아주 거하게 잘 먹고 테라로사 사천점에 커피를 마시러 왔습니다. 사천이라는 말에 경남 사천을 떠올렸는데, 강릉에도 사천동이 있더군요. ㅎㅎ 친구가 여기 정말 좋다며 하도 자..

강릉맛집 주원오리에서 오리 백숙을 먹다 [내부링크]

강릉에 사는 친구에게 강릉 맛집 좀 소개해 달라고 하니 여기저기 소개해준다. 그래서 찾아간 곳이 바로 '주원오리' 순간 떠오르는 배우가 한 사람 생각나면서 혹 그 사람이 운영하나 싶은 생각이 아주 짧게 지나..

주문진 소돌항 아들바위에서 맛본 문어 한 접시 [내부링크]

강릉에서 20여분 차를 타고 주문진항에 도착했다. 주문진은 내 생각보다 상당히 큰 도시였다. 주문진항을 따라 쭉 동해바다를 보며 달려온 곳은 바로 소돌항 이 소돌항에 특별한 곳이 있다해서 들렀다. 바로 "아들..

주문진 소돌항 아들바위에서 배호의 노래를 듣다 [내부링크]

주문진항에 아들바위가 있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왔다. 정말 있을까 했는데 진짜 있다. 소돌항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해안쪽으로 들어가니 이렇게 떡하니 아들바위 표지석이 있다. 그런데 계단을 지나 올라서니..

정동진 해변의 범선카페 겨울바다의 낭만과 커피향의 조화 [내부링크]

정동진 해변을 찾는 사진사들이 누구나 한 번은 찍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해변 끝에 있는 함선을 배경으로 하는 사진이죠. 저도 정동진 올 때마다 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특히 노을진 배경이나 일출을 배경으..

강릉맛집,입에 착 달라붙는 국물맛이 좋은 꼬리곰탕 '우미관' [내부링크]

강릉 여행 중 강릉 사는 지인에게 저녁 식사 식당 추천 부탁했더니 '우미관'을 추천해주더군요. 일단 꼬리곰탕이라는 말에 귀가 솔깃해서 찾아갔습니다. 제가 꼬리곰탕을 많이 좋아하거든요. 일단 가격이..

영덕대게 5만원으로 둘이 배터지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영덕대게가 너무 먹고 싶어 친구랑 강구항으로 향했습니다. 영덕대게 하면 넘 맛있지만 비싸서 제대로 먹긴 힘든 음식 아닙니까? 그런데 전 강구항에만 가면 5만으로 둘이서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

강릉맛집 차현희 순두부 청국장집 순두부전골의 맛 [내부링크]

강릉하면 초당두부가 유명해서 오늘 점심은 예전 식객으로 유명한 차현희 순두부 청국장집에 왔습니다. 예약하지 않으면 줄선다고 하더 정말그렇네요. 여기가 초당마을인데 순두부촌이라 할만큼 순두..

중증외상센터 새해 예산 어이없는 삭감 이유 [내부링크]

북한귀순병사의 귀순으로 중증외상센터가 국민적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번 이국종 교수의 인터뷰 등으로 중증외상센터의 지원을 강화해야한다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지만 정작 중증외상센터에 대한 새해 예산..

지금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좋은 사과 고르는 법 [내부링크]

얼마 전 사과 농장에 견학을 갔다가 얼음골 사과 한 상자를 사가지고 왔다. 견학 간 농장에서 맛 본 사과가 너무 맛있어 한 상자 사왔는데, 한 상자 더 사올 걸 후회했다. 이렇게 사과가 제대로 익어 본격적인 사..

문재인 정부 첫 사면 추진, 관심이 쏠리는 사면 대상자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의 첫 특별사면이 추진되고 있다 한다. 연말을 전후해서 성탄절이나 새해 설이 유력하다고 하는데 과연 이번 특별사면의 대상자가 누구일까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별사면은 국회 동의가 필요 없는 오..

사회적 참사 특별법 국회 통과, 강화된 특조위의 권한 [내부링크]

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대표 발의한 '사회적 참사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했다. 국회선진화법에 따라 '제1호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됐던 '사회적 참사 특별법'이 24일(2017.11) 국회를 통과했다. 국회는 이날 오전..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Shavkat Mirziyoyev) 우즈벡대통령 방한 [내부링크]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Shavkat Mirziyoyev) 우즈베키스탄 공화국 대통령 방한 샤프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이 22일(2017.11)부터 25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국빈 방문하였다. 이번 국..

북한귀순병사가 넘어온 판문점 '72시간 다리'는 무엇? [내부링크]

북한귀순병사의 병세가 나아지면서 이 병사가 우리측으로 넘어온 탈출경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중 병사가 차를 몰고 넘어온 '72시간 다리'가 무엇인지 왜 다리 이름이 '72시간 다리'인지 궁금해하고 있어..

미국입국거부 된 85명의 정체는 '마음수련'이라는 명상단체 회원 [내부링크]

19일(2017.11)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하츠필드잭슨 국제공항에서  무려 85명의 우리 국민이 입국을 거부당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이들은 전자여행허가, 즉 이스타를 갖춘 것으로 알려졌는데도 모두 입국..

경찰이 성범죄자 검거를 꺼리는 이유가 있다 [내부링크]

서울신문 보도(2017.5.12)에 따르면 성범죄 재범자의 검거율이 낮은 이유가 경찰의 업무성과 제도에 있다고 지적한다. 경찰의 업무성과제도를 보면 일반적으로 일정 기준 이상의 범죄자를 검거하면 경찰의 해당 부..

지만원의 5·18 북한군 개입 증거자료들 기무사에서 흘러나와 [내부링크]

5·18 민주화 운동 당시 북한군이 개입했다는 일명 '광수'라고 주장하며 내놓은 극우인사 지만원의 사진자료가 기무사에서 흘러나온 자료라는 것이 SBS의 취재결과 밝혀졌다. SBS는 80년 광주에 북한군이 개입했..

마지막 독립지사 이윤철 선생 아주 특별한 집안의 내력 [내부링크]

마지막 독립지사 이윤철 선생 별세 대한민국 임시정부 시절 독립운동을 했던 항일투사 이윤철 광복군 지사께서 2017년11월 4일 오후 숙환(폐렴)으로 별세하셨습니다. 향년 92세. 생존해 있는 몇 안 되는 ‘마지막..

강도 5.5 지진이 덮친 포항 지진 피해 현장 [내부링크]

포항에서 역대 두 번째 강도인 규모 5.4의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다. 규모 5.4의 지진은 지난해 경주에서 발생한 규모 5.8의 지진에 이어 역대 두 번째 규모다. 이번 포항 지진은 규모 5.4의 강력한 지진에 앞서 규..

가로수 은행 열매 줏으면 절도죄인가요? [내부링크]

이제 가을이 저만치 지나가려고 채비를 하네요. 서울 경기 북부 지역은 오늘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다고 하네요. 길가의 은행잎이 짙은 노란색을 띠면서 가을의 마지막 빛깔을 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가을 가로..

개목줄, 이슬람 사람들은 애견 관리를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그동안 중동 지역에서 개는 양치기나 집을 지키는 목적으로 키웠지만 최근 몇년간 서구 문화가 전해지면서 중동 국가에도 개를 애완동물로 키우는 사람들이 느는 추세다. 이와 관련해 이란에서는 2010년 7월 이슬..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모신 5대 적멸보궁 양산 통도사 [내부링크]

아마 전국에서 가장 큰 절을 꼽으라면 양산 통도사가 아닐까 싶다. 그런데 양산 통도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절이 된 것은 커서라기 보다는 특별한 것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통도사에는 부처의 진신사리를 모신..

특수고용노동직도 법적인 노동자로 인정, 노조 설립할 수 있어 [내부링크]

특수고용직 노동자로는 택배기사, 대리기사, 학습지교사, 퀵서비스배달원, 보험설계사, 골프장 캐디, 방송작가 등이 있다. 이들은 회사 등에 종속돼 일을 하면서 월급을 받는 처지인데도 ‘개인사업자’로 분류돼..

기적의 해변 글래스비치 그런데 그 많던 유리조각은 어디 갔을까? [내부링크]

글래스 비치(Glass Beach), 해변 이름치고는 참 특이하다. 유리 해변이라.. 해변이 유리처럼 맑고 반짝여서 이런 이름을 붙였을까? 글래스 비치(Glass Beach)는 샌프란시스코에서 172마일 떨어져있는 멘도시노 카..

새로운 기업정신, 직원들이 신임투표로 사장 퇴출한 여행박사 [내부링크]

소통이 되는 기업 '여행박사' 에서 일어난 신선하면서도 놀라운 사건 최근 아주 재밌는 소식을 하나 접했다. 한 회사에서 사장이 직원들 신임투표 결과 사장직에서 물러났다는 것이다. 바로 여행박사라는 여행업체..

부산 오륙도의 등대, 등대지기가 사라진다 [내부링크]

작은 섬 오륙도에서 외로이 등대를 지켜온 부산 오륙도 등대지기가 80여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부산 오륙도 등대는 현재까지 등대지기가 등대를 관리해온 유인 등대였는데, 내년 말(2018년) 무인화 공사를..

돈밖에 모르는 욕심쟁이 혹부리 영감의 사악한 계획 [내부링크]

인터넷에 도는 아주 재밌으면서도 마음을 뭉클하게 하는 혹부리 영감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께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혹부리 영감은 욕심부리다 도깨비들에게 혼이 나는 인물 그런데 이 욕심많은 혹부리 영감이..

36년 한결같은 마음으로 시각장애인 돕기 사랑의바자회 하는 동래중앙교회 [내부링크]

부산 동래구에 있는 동래중앙교회에서 자선바자회를 한다. 올해로 36회 째 맞는 동래중앙교회 자선바자회는 시작장애인을 돕기 위한 목적을 갖고 처음 시작하였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김선태 목사님이 서..

영국기자 마이클브린이 본 대한민국의 모습 [내부링크]

우연히 유투브를 검색하다 영국기자가 본 한국이라는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동영상은 마이클 브린 (Michael Breen)이라는 현재 한국 미디어 전문가이며 홍보 에이전시 ‘인사이트 커뮤니케이션’ 대표가..

인도의 60공정야전병원부대 한국전쟁 활약상 [내부링크]

한국전쟁당시 인도는 독립신생국이었다. 인도는 6·25 당시 중립국을 표방했기에 전투부대를 파병하지는 않았지만, 국제사회에 한국을 지원할 것을 권고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에 따라 스웨덴, 덴마크, 노르..

지하철 몰카 판사가 성범죄전담판사 체포된 뒤에도 판사직 수행 [내부링크]

지하철에서 몰카를 찍다가 잡힌 현직 판사가 여전히 재판을 집행하고 있다는 사실이 2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서울고법 및 산하 13개 법원 국정감사에서 드러났다. 이날 진행된 국정감사에서는 일부 판사가 성범..

이스라엘의 가을 야생화 스턴베르기아Sternbergia [내부링크]

이스라엘의 가을을 알리는 꽃 스턴베르기아 Sternbergia 스턴베르기아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이스라엘에서 피는 종은 '스턴 베르지아 쿠 루시 아나'이다. Sternbergia 는 Amaryllidaceae 계통의 꽃이며, 지중해..

북한의 스포츠 복권과 카드놀이하는 사람들 [내부링크]

북한의 스포츠 복권과 카드놀이 하는 사람들 얼마전 MBN 보도에 의하면 최근 북한에 스포츠 복권이 도입됐다고 합니다. 그러나 북한에서 스포츠 복권은 전부터 있었습니다. 상금이 걸린 것은 아니고 대신 상품을..

동남아여행추천 언제 어느 나라로 떠나는게 좋을까? [내부링크]

요즘 베트남 여행을 많이 추천하더군요. 가까운 듯 하면서도 제겐 아직 먼 나라인 동남아 쉽게 다녀올 수 있지만 선뜻 나서기 힘든 세계여행 하지만 나라마다 특성이 있어서 무작정 나서긴 힘들죠. 그리고 1년 내..

세계여행정보, 월별 여행하기 좋은 나라 표로 정리 [내부링크]

항상 세계여행을 꿈꾼다. 아직은 꿈이지만 때가 되면 꿈을 이루며 살 날이 있을 것이다. 세계 여행..그래도 여행의 적기가 있다. 세계여행 월별로 여행하기 좋은 때를 정리한 자료가 있어 소개한다. 내 마음은 이..

SRT 울산역 황당사고 승객 내리지 않고 그대로 출발 [내부링크]

지난해 개통한 수서고속철, SRT 가 황당한 일을 벌였다.  연합뉴스TV에 따르면 18일(2017.10) 울산역에 도착한 SRT가 승객을 하차시키지 않은 채 그대로 출발했다고 한다. 울산역에 도착했을 때 승객들은 당연히..

낭만이 넘치는 부산 용두산공원의 해질녁 풍경 [내부링크]

부산 하면 낭만의 도시..항구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참 많은 요소들이 있다. 특히 용두산 공원은 시민들의 피난처이나 안식처와 같은 역할을 한다. 도심의 메마른 정서에 지친 사람들이 쉽게 찾아와 마음의 평안..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의 심벌 용두산 공원 [내부링크]

부산 하면 떠오르는 말들이 여럿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용두산 공원 서울에 남산공원과 남산타워가 있다면 부산에는 용두산 공원에 부산타워가 있다. 부산 사람이라면 용두산 공원에 놀러가 보지 않은 이가 없..

부산 요트체험 해운대 수영만요트경기장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에 오면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가 수영만 요트경기장. 말 그대로 부산에서 요트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사실 그리 크게 볼 거리는 없지만 이곳에 가면 우리나라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호화요트들을 마음껏 볼..

이명박 4대강 사업 위해 특수채 380조 발행하여 자금 조성해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이 4대강 사업에 대해 정책감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베일에 쌓여 있던 4대강 비리 문제를 본격적으로 밝히겠다는 것이다. 4대강 사업에서 환경문제 뿐만 아니라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당시..

영남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식 건물 대구계산성당 [내부링크]

계산성당(桂山聖堂)은 대구광역시 중구 계산오거리에 위치한 천주교 대구대교구교구장 대주교의 주교좌 성당이다. 계산성당은 김보록 신부와 성도들의 헌신으로 1899년 이른 봄 한식(韓式)으로 지은 십자형 기와집..

추석 명절에 꼭 지켜야 할 7훈 [내부링크]

추석 명절에 지켜야 할 일 1. 비록 가까운 친인척이라 하더라도 정치 얘기는 하지 말라. 하더라도 가볍게 하라. 각자의 성향과 지지하는 정당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2. 집안에 '백수' 혹은 '백조'로 지내는..

위클리문 추석맞이 특별판(2017.9월 소식) [내부링크]

위클리문, 추석맞이 특별판 명왕덕후들을 위한 애독잡지 위클리문 9호. 추석맞이 특별 증보판. 월간지 같은 주간지? ㅋㅋ 9월 한달 소식을 담았습니다. 많이 늦었지만, 그래도 재밌게 즐겨주세요.^^ 언제나처럼 배..

핸드볼과 씨름경기가 열리는 부산 기장체육관의 풍경 [내부링크]

핸드볼과 씨름경기가 열리는 부산 기장체육관 기장체육관(機張體育館)은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실내체육관이다. 2002년 아시안게임을 위해 기장에 실내체육관이 지어졌으며, 부산 아시안 게임 배구경기가 진..

MB 정권이 작성한 문화계 블랙리스트 명단 그리고 이유 [내부링크]

국정원 개혁발전위원회는 국가정보원이 2009년 '좌파 연예인 대응 TF'라는 문건을 공개했다. 국정원이 좌파문화예술인으로 낙인 찍은 명단, 일명 문화인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관리해왔다는 것이 공식 문서로 입증..

아리랑5호에서 내려다 본 백두산 천지와 사계 풍경 [내부링크]

아리랑 5호는 한국 KARI에서 2013년 8월 22일 발사된 관측위성으로, 다목적실용위성 5호(KOMPSAT-5)라고도 부른다. 아리랑 1호와 아리랑 2호와는 달리 SAR가 부착되어 있어 날씨에 상관없이 전천후로 지구 관측이..

선수들의 개별 요구 반영된 쇼트트랙 국가대표 새 유니폼 공개 [내부링크]

대한빙상경기연맹은 18일(2017.9.) 태릉 실내빙상장에서 쇼트트랙 대표팀의 새 유니폼을 공개했다. 대표팀은 이날 푸른색 바탕에 붉은색의 호랑이 문양이 새겨진 붉은 헬멧을 쓰고, 태극기를 형상화한 유니폼(사진..

클레어 패터슨 지구의 나이를 측정하고, 납오염에서 인류를 구한 사람 [내부링크]

우리 인류가 고마워해야 할 사람들이 참 많다. 그 중에 납중독과 오염으로부터 인류를 지켜낼 수 있도록 한 화학자가 있다. 바로 클레어 캐머런 패터슨. 클레어 캐머런 패터슨(영어: Clair Cameron Patterson, 192..

택시운전사 김사복 CBS노컷뉴스에서 실재인물로 밝혀 [내부링크]

광주민주화운동을 다룬 영화 '택시운전사'가 천만 관객을 넘으며, 영화의 택시운전사 주인공으로 등장한 '김사복'씨가 누군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사에서 백방으로 김사복씨를 찾았지만 찾지 못했는데, 영..

이니굿즈 문재인 시계 온라인 불법 판매자는 청와대출입기자? [내부링크]

4일(2017.9) 저녁 네이버 '중고나라'에 문재인 시계를 팔겠다는 판매자가 나타났다. 일병 이니굿즈라고 문재인대통령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청와대 봉황 문장이 그려져 있는 손목시계다. '대통령 문재인'이라는 손..

문재인 사드 배치 관련 말바꾼 적이 없다 [내부링크]

북한의 6차 핵실험으로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면서, 오늘(2017.9.7) 성주 미군기지에 사드 4기가 추가배치었다. 경북 성주 미군기지에 사드 발사대 4기와 장비들이 들어가면서, 지난 4월 반입된 2기와 함께 사실..

중국국가대표 약물 사용 쉐인션 의무실장 폭로 [내부링크]

중국국가대표 선수들의 약물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최근 중국 국가대표팀 의무실장을 지낸 쉐인션 (薛蔭한<女+閑>·79) 전 중국 국가대표팀 의무실장은 최근 중국의 역도, 수영, 육상, 체조 등 종목에서 광범위하..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즐기는 주말의 여유 [내부링크]

주말 모든 일정을 마친 후 아내와 다대포해수욕장을 갔다. 낙동강길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 그 끝에 다대포해수욕장이 있다. 생태공원으로 새롭게 단장된 다대포해수욕장 주말이 주는 여유를 한껏 누릴 수..

문재인정부 100일의 기록_고마워요 문재인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정부 100일의 기록을 담은 명왕덕후들의 애독잡지 취미잡지 월간 '더 문' 8월호입니다. '더 문' 8월호는 문재인 대통령의 8월 소식과 문재인 정부 100일 특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마..

평택국제대교 붕괴 현장 시공사 선정과 부실시공 의혹 [내부링크]

지난 26일(2017.8) 오후 3시30분쯤 평택시 국제대교 공사 현장에서 다리 상판 4개가 무너지는 대형사고가 났다. 사고가 난 다리는 사업비 1,300여억 원이 투입된 1.3km짜리 평택시 국제대교.   다행히 인명피해는..

여리고 선한사마리아인의 여관에서 예배를 드리다 [내부링크]

선한사마리아인의 여관에서 예배를 예루살렘-여리고는 대략 8시간걸리는 거리입니다. 특히 내려가는 길보다 여리고에서 올라가는 길은 시간이 더 걸렸겠지요. 그러니 여름철 한낮의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밤에 오..

제주 산책하기 좋은 절물자연휴양림에서 길을 잃다 [내부링크]

제주 산책하기 좋은 곳 하면 추천하는 명소가 바로 절물자연휴양림이다. 휴양림 입구에 들어서면 빽빽한 삼나무 숲의 위용과 그 삼림이 주는 신선한 느낌 그리고 그 나무들 사이로 다가오는 시원한 바람. 큰 호흡..

제주도 절물자연휴양림 장생의 숲길에서 길을 잃다 [내부링크]

제주 4.3공원에서 10분쯤 더 가면 절물자연휴양림이 있다. 이번 제주 여행에서 기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긴 곳이다. 일단 사진으로 본 절물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에 삼나무와 수많은 나무들이 빽빽하게 줄지어 있..

[제주여행] 제주도 용두암과 용머리 해안의 풍경 [내부링크]

제주도 용두암과 용머리 해안의 풍경 그리 오래 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기억이 가물가물한게 바로 TV에서 나오는 애국가이다. TV에서 애국가가 나오면 그 노래에 맞춰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풍경들이 함께 나오는데,..

만기 출소 앞둔 한명숙 총리 잊지 못하는 그녀의 방문 [내부링크]

2014년  8월 10일 일요일, 한명숙 전 총리님께서 미국 나의 집을 방문해주셨다. 나의 북한기행문 <재미동포 아줌마, 북한에 가다 : 내 생애 가장 아름답고도 슬픈 여행>의 독자 한 분께서 친히 집으로 나를 찿아..

김현권의원 살충제 계란 해법 서두른다고 될 일이 아니다 [내부링크]

살충제 계란 파동을 보면서 더불어 민주당 김현권 의원이 현재 농림부가 지나치게 서두르고 있다면 그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아래는 김현권의 의원이 현 살충제 계란파동에 대해 그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다. 살..

베트남 호치민 이발소 황홀한 서비스의 실체 [내부링크]

요즘 베트남으로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졌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베트남만의 이색 문화, 거기가 기후도 좋고 비용도 가성비가 좋아 많이 찾는다고 하더군요. 베트남 여행에서 남자들이 꼭 체험해볼 좋은 경험..

문재인 우표 노무현 우표 김대중 우표 김영삼 우표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념우표의 공식 판매 대박이 났다. 아마 우정국은 지금 문재인 대통령 때문에 춤을 추고 싶을 것이다.  오늘 (2017,8,17) 오전 9시부터 문재인운표가 판매 시작되었지만 기념우표를..

문재인 대통령 이번 광복절 특별사면 단행하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이번 광복절.. 그 하루 동안 참 많은 일들이 오갔습니다. 특히 이번 광복절에 '광복절 특사'를 기대하고 있었던 사람들이 많았을 텐데 그들의 기대와는 달리 이번에는 광복절 특별사면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태고의 신비함을 간직한 태백산 상동 이끼계곡의 신비경 [내부링크]

태백산 상동 이끼계곡 우리나라에서 사진을 찍는다고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가서 자신의 카메라에 담고 싶은 풍경 중 하나가 바로 태백산 상동 이끼계곡의 절경이다. 바위에 푸른 이끼가 가득 덮혀 있는..

덴마크 여행 홍합으로 유명한 로이스퇴르의 홍합요리의 맛 [내부링크]

스칸디나비아 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덴마크는 북유럽에서 가장 작은 나라이지만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힌다. 바이킹의 나라이자 안데르센의 고향이며, 거친 두 바다, 북해와 대서양을 품은 땅! 그리고 그..

살충제달걀 국내산 달걀에서도 검출 전수 검사 돌입 [내부링크]

살충제달걀 국내산 달걀에도 검출, 정부 전수조사 실시하여 합격한 달걀만 시중 유통 MBC보도에 따르면 살충제 성분이 든 달걀이 국내에서도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검출된 곳은 경기도 남양주시의 8만 마리 규모의..

문재인 대통령과 영화 '택시운전사' 동반 관람한 여성은? [내부링크]

영화 '택시운전사'는 지난 1980년, 광주민주화운동의 참상을 알리기 위해 광주로 잠입한 독일 ARD 산하 NDR 소속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와 그의 광주행을 도운 한 택시운전사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는 개봉 9일..

임명 나흘만에 사퇴한 박기영 교수 궁금한 그녀의 과거 [내부링크]

황우석 박사 사건에 연루된 과거 행적과 관련해 사퇴 압박을 받아온 박기영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임명 나흘 만에 자진 사퇴했다. 이로 문재인 정부가 정식 임명한 고위 인사가 사퇴한 것은 김기정 전 국가안보실..

이건희 삼성회장이 IOC 위원 사퇴한 이유 [내부링크]

현재 삼성서울병원 20층 브이아이피(VIP)병동에 입원 중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직을 사퇴했다. 이건희 회장에 대한 생사가 불투명한 가운데  IOC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 회장이 IOC..

한국 최초 여군 함장 안희현 소령 고령함 함장으로 취임 [내부링크]

지난 9일(2017.8) 제23대 고령함장에 안희현 소령(해사 57기, 37세)이 취임했다. 이로 한국 해군 최초 여군함장이 탄생한 것이다. 한국 최초 여군함장이 지휘하는 고령함은 해군 5성분전단(전단장 김종삼 준장,..

일본여행 꼭 가봐야 할 곳 '요괴마을' [내부링크]

일본 여행 꼭 가봐야 할 여행지 '사카이미나토시 요괴마을' 인구 3만5000명에 불과한 사카이미나토시는 20여 년 전만 해도 쇠락한 지방도시에 불과했다. 인구는 감소했고 지역 경제는 붕괴 직전까지 몰렸다. 이 도..

북한 평양의 출퇴근 버스와 택시 그리고 버스 정류장의 풍경 [내부링크]

평양의 출퇴근 버스와 택시 평양의 출퇴근 길 버스의 모습입니다. 거의 모든 버스는 전기를 사용하는 버스인데 바퀴가 달린 것도 있고 전차처럼 궤도를 따라 가는 것도 있습니다. 승객들은 무표정하게 있다가도 손..

화음을 낼 수 있는 국악 관악기 생황 [내부링크]

대부분 관악기는 한 음 밖에 내지 못하지만 '생황'은 화음을 낼 수 있는 국악 관악기이다. 본래 중국의 전통 악기인데, 이것이 우리나라에 유입되어 토착화된 악기이다. 우리나라에 언제 유입되었는지는 명확히 알..

청와대 회의 커피대신 수해지역 낙과로 만든 화채 등장 [내부링크]

27일(2017.7)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대통령 주재 수석 보좌관회의에서 커피대신 과일화채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충북지역 수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가에서 구매한 과일로 화채를 만든 것으로 김정숙..

경찰 성범죄 막다 다친 시민 응급처치는 뒷전 [내부링크]

전자발찌를 착용한 성범죄 전과자가 또다시 성범죄를 저지르려다 건물 경비원과 시민에게 제지당해 달아났다. 성폭행 전과자로 전자발찌를 차고 있던 39살 김 모 씨는 지난 26일 새벽 집 근처 건물 남자화장실에..

거제 지심도 여행, 동백꽃은 다 졌지만 동백섬의 낭만을 찾아가다 [내부링크]

거제도에는 참 많은 섬들이 있다. 내가 가본 섬들만 해도 5개는 넘는 것 같다. 지인들과 함께 동백꽃으로 유명한 지심도를 갔다. 하지만 이미 동백꽃은 다 져 버린 뒤라 지심도 여행에 대한 흥미를 상당히 잃어버..

파라솔 천국 해운대해수욕장의 풍경 [내부링크]

해운대 해수욕장은 누가 뭐라해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이다. 부드러운 금빛 모래로 넓게 펼쳐진 백사장은 외국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해운대 해수욕장만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어느 때부터 이..

해운대 해수욕장 개인 파라솔을 막으면 신고하세요 [내부링크]

부산 해운대구는 해운대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폐현수막으로 제작한 돗자리를 대여하고 있는데, 이것이 피서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피서객들이 버리고 간 일회용 돗자리로 매..

히브리대학 로비에서 마시는 커피 한잔의 여유 [내부링크]

히브리대로비 젊음과 비전을 충전해갈수있는곳. 지나가다 차한잔하려고 잠깐 둘렀어요. 이렇게분위기 좋은데 커피값은 단 5세겔. 밖에는 15세겔이거든요. 여름방학중이라 한산합니다. 아늑한 벌집 같은 곳에서..

북한에서 직접 맛본 평양냉면 13가지 [내부링크]

평양 시내의 아주 유명한 식당들이라 하면, 옥류관, 청류관, 류경원(옛 해당화관), 은반식당, 안산관, 고려호텔식당, 해맞이식당, 천지관 등을 꼽습니다. 이 식당들은 대부분 자신들 고유의 랭면(냉면)이 있습니..

사진 한장으로 보는 스파이더맨의 복장 변천사 [내부링크]

5일 개봉한 ‘스파이더맨:홈커밍’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17일까지 누적관객은 600만명. 개봉 2주째 주말에도 1700여개 스크린을 독점하고 8900∼9200회차 상영을 이어간 끝에 올해 개봉한 외화 최..

볶음밥 마니아를 위해 세계의 볶음밥 15종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전 개인적으로 볶음밥을 좋아합니다. 중국집에서 짜장을 부어주는 볶음밥도 좋아하고, 제가 개인적으로 레시피해서 만들어먹는 것도 좋아합니다. 우리나라 볶음밥은 종류도 몇 가지 됩니다. 그 중 김치볶음밥이 가..

문재인대통령 트럼프 미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 공동성명 채택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정상회담 공동성명을 채택해 발표했다. 이날 채택된 '한미 동맹 강화', '대북 정책 관련 긴밀한 공조 지속',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자유·공정무역 확대'..

미해병과 미국민들을 울린 문재인대통령의 장진호기념비 헌화사 [내부링크]

장진호 전투는 1950년 11월26일부터 12월11일까지 함경남도 개마고원의 저수지인 '장진호'에서 있었던 전투다. 흥남 출신인 문 대통령 부모도 이때 흥남부두에서 7600톤급 상선 메러디스 빅토리호를 타고 탈출했다..

장진호 기념비에 헌화한 문재인 대통령 [내부링크]

문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오후 4시께 미 버지니아주 콴티코 국립 해병대 박물관에 건립된 기념비를 찾았다. 이는 장진호 전투 기념비 제막 이후 우리 정상의 최초 방문이자 한미정상회담의 첫 일정을 '혈맹 행..

한미정상의 만남,문재인 대통령을 환대하는 트럼프의 환한 미소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첫 악수를 나눴다.  문 대통령은 29일(미 동부 현지시각) 오후 6시 백악관 현관 앞에서 차량에서 내리자마자 기다리던 트럼프 대통령과 곧장 악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

예루살렘 최고의 전망을 가진 감람산 호텔 [내부링크]

감람산호텔 요르단치하 때 엄청난 설득으로 유대인묘지를 밀어내고 세워진 호텔이다. 그로인해 예루살렘 최고의 전망을 가진 호텔이되었다. 구석진곳에 위치해도 침대쿠션만 좋다면된다는 분들에게는 권하고 싶지..

소프트볼 경기를 하는 평양의 한 아파트 단지 [내부링크]

 소프트볼 북한에서 거의 하지 않는 스포츠 경기 중에 골프와 야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프트볼 경기도 본 적이 없었습니다. 평양에 골프장은 있지만 주로 외국인들을 위한 것입니다. 요즘 스크린 골프가 등장했..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취임사 전문 [내부링크]

김현미 국토부장관의 취임사 전문 국토교통부 직원 여러분.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동안 복잡다단한 국토교통부의 정책과 현안을 잘 이끌어 오신 직원 여러분의 지혜와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할 일 제대로 하겠다는 김현미 국토부장관의 취임사 [내부링크]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취임사에서 부동산 "투기를 조장하는 사람들"을 향해 단호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김 장관은 23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 자리를 빌어 자료를 하나 공개하겠다"며 최..

평양려명거리에 있는 미니소 [내부링크]

평양 려명거리에 미니소라는 잡화점이 있습니다. 중국일본 합작 기업 미니소 입니다. 보스는 중국인이고, 디자이너는 일본사람이라 합니다. 유니클로와 무지를 합친 그런 브랜드라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이 브랜..

신은미씨가 공개한 최근 북한지도와 철도 안내도 [내부링크]

최근 북한지도 최근에 북한에서 발행된 북한의 지도와 철도 연결망입니다. 옛 지명과 어떤 변화가 있는지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 큰 변화는 없는 듯 싶습니다. 고향이 이북이신 실향민분들께 보여 드리세요...

4대강 훈장 포상자 명단, 절대 잊지 않을 것이다 [내부링크]

이명박 정부가 한국형 녹색 뉴딜을 내세워 '4대강 살리기 사업'이라고 이름 붙인 4대강 사업은 2008년 12월 29일 낙동강지구 착공식을 시작으로 2012년 4월 22일까지 22조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한 대하천 정비..

구글맵으로 가보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길 엘카미노델레이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길 또는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길로 통하는 스페인의 엘 카미노 델 레이(El Camino Del Rey) 언젠가는 가 볼 날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 길을 전 구글맵을 이용하며 한 번 둘러봤습니다...

[제주여행] 최영장군의 위엄이 서린 외돌개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흐리다. 비라도 올 것 같은 우중충한 게 아니나 다를까 살짝 빗방울이 떨어진다. 솔직히 난 비를 좋아한다. 비내리는 제주를 찾아다닐 생각하니 살짝 흥분되기도 하고.. 그런 설렘을 갖고 찾은 곳이..

하브루타 이스라엘 탈무드 교육의 생생한 현장 [내부링크]

하브루타 유대인교육의 핵심이다. 오늘 반나절 시간을 내어 장신근교수님과 유대인교육현장을 둘러봤습니다. 교실안이 봄철 논두렁에 개구리들 울움소리처럼 온통 토론과 열띤 논쟁이다. 시끄러운 열띤논쟁의 소리..

6.15 선언이 있었던 날 백두산 천지를 가다 [내부링크]

* 신은미 선생님의 허락을 얻어 '신은미의 북한 기행'을 연재합니다. 포스팅 되어진 글과 사진은 신은미 선생님의 페이스북에서 가져왔습니다. 오늘 미국 시간으로 6월 14일, 조국 시간으로 6월 15일입니다. 바로..

알기 쉽게 정리한 맥주의 종류 [내부링크]

현대의 맥주는 밀 또는 보리를 효모로 발효시킨 것으로서 크게 상면발효인 에일(Ale)과 하면발효인 라거(Lager)로 나뉜다. 도수는 4~12도 정도이며 뱃살이 나오기 쉽다고 하는데 이것이 대표적인 첨가제인 홉의 작..

고리원자력발전소 1호기 영구정지 후 해체하기로 결정 [내부링크]

40년간 타오른 고리원자력발전소 1호기가 2017.6.17. 오후 6시부터 터빈 작동을 멈추면서 30시간 후인 19일 0시에는 영구정지 상태로 들어서게 된다. 한국수력원자력에 따르면 한수원은 17일 오후 1시부터 터빈의..

알뜰신잡, 독일인의 맥주사랑 맥주순수령과 맥주당 [내부링크]

독일인들의 맥주사랑은 정말 대단하다. 독일에서 맥주가 언급된 최고(最古)의 기록은 974년,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 오토 2세가 지금의 벨기에에 위치한 리에주의 교회에게 맥주 주조를 허락하며 그 허가증을 부..

전세계 팁문화 총정리(팁 얼마나 줘야해요?) [내부링크]

예전에 미국 여행 중 황당한 일이 일어났다. 점심 식사를 마친 후 관광버스가 출발을 하려는데 갑자기 식당에서 한 직원이 뛰어와 우리 차 앞을 가로막는 것이다. 가이드가 내려서 자초지정을 물어보니 우리 일행..

MB정권 국민세금 탕진한 내역 [내부링크]

MB정부의 실정을 낱낱이 고발한 신간 ‘MB의 비용’은 MB 정부가 각종 사기성 사업으로 국민에게 끼친 손해액을 구체적으로 따져서 비용을 추산했다. 가히 천문학적 규모다. 그 내역을 소개한다. 해외 자원 개..

다시 보는 노무현 대통령 국민장 봉하마을 분향소 [내부링크]

2009년 5월23일 난 지금도 그 날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다. 아침 회동수원지에 사진촬영을 위해 비포장도로를 달리고 있을 때 아내에게 전화를 받았다. "여보 노무현 대통령께서 서거하셨대" 순간 아무 생각이 나..

[제주여행] 쇠소깍 이름에 담긴 뜻과 검은 모래사장으로 어이지는 비경 [내부링크]

제주 올레6코스의 시작이 '쇠소깍'이다. 제주 사진을 검색하면서 카누와 여러 레저를 쇠소깍이라고 하는 아름다운 곳에서 즐기는 것을 보면서 저긴 꼭 들어야 하는 곳이야 라고 했다.  그런데 이름이 참 특이하다..

아파트 급등? 하지만 현실은 넘쳐나는 미분양 [내부링크]

일요신문 20917.5.29. 자 보도에 따르면 올해 4월말 기준 전국의 미분양 주택은 전월대비 2.2% 감소한 총 6만313호이며, 지역별로는 수도권이 1만7169호로 전월대비 10.4%감소, 지방이 4만3144호로 전월대비 1.5%..

사진으로 보는 518광주민주화운동 그 생생한 현장 [내부링크]

아직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잊을 수가 없습니다. 오월의 노래 꽃잎처럼 금남로에 뿌려진 너의 붉은 피 두부처럼 잘리워진 어여쁜 너의 젖가슴 오월 그날이 다시 오면 우리 가슴에 붉은 피 솟네 왜 쏘았지 왜 찔렀..

타임지 표지 일베자료 사용한 SBS는 일베의 홈페이지인가? [내부링크]

SBS는 잊을만하면 일베에서 왜곡 제작된 자료들을 제대로된 심의없이 방송에 내보내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그럴 때마다 사과방송을 하고 또 관련자를 엄벌하겠다고 말은 하지만 그 때 뿐이다. 이번에도 SBS는 미..

문재인 대통령의 거침없는 소통행보를 소개한 '주간 위클리문'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의 소통 행보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서실장 등 주요 인선에 대해 국민 앞에서 직접 설명했고, 비문계를 끌어안았다. 집무실을 본관에서 비서동으로 옮기는가 하면 비서들과 함께 커피를 들고..

(양산안경점)글라스스토리 우리집 단골 안경점 [내부링크]

우리집 단골 안경점 양산 북정동에 있는 글라스스토리 사장님 부부 안경에 대한 전문성이 뛰어나서 이제껏 한번도 불만스럽지 않게 안경을 착용해왔습니다. 가격도 착하구요. 그리고 이것저것 많이 챙겨주셔서 단..

왜 문재인 대통령을 명왕이라 하는가? [내부링크]

문제인의 별명 달님과 명왕, 왜 명왕이라 하는가? 이번 대선 기간 동안 문재인 대통령을 부르는 칭호가 꽤 다양하였다. 가장 많이 불려지는 것이 달님과 명왕이었다. 달님은 문재인 대통령의 성인 '문'씨를 영문으..

[제주여행]섭지코지의 아름다운 교회는 어디로 갔나? [내부링크]

섭지코지의 아름다운 풍경2..유채꽃밭에 있던 아름다운 교회는 어디로 갔나? 섭지코지의 아름다운 풍경 2탄으로 이어갑니다. 혹 1탄을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여행] 섭..

마음에 안들면 장인과도 인연 끊은 홍준표의 패륜 [내부링크]

26년간 장인을 집에 못오게 한 홍준표의 패륜 대선을 하루 앞두고 자유한국당의 홍준표 후보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역시가 그가 한 막말 때문에 실검 강자의 면모를 다시 보이고 있는데, 이..

19대 대선 후보자 마지막 여론조사 [내부링크]

19대 대선 후보자 마지막 여론 조사 드디어 19대 대선을 하루 남겨두고 있네요. 각 당과 대선에 출마한 후보들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표심을 잡고자 선거운동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선 전 1주일..

[제주여행] 섭지코지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들 [내부링크]

제주여행, 미국 CNN이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50에 선정 이번 제주여행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들러야 할 곳으로 꼽은 곳이 바로 섭지코지이다. 이 섭지코지는 미국 CNN이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50..

도표로 보는 역대정권 비교, 문재인이 빨갱이가 아니라는 확실한 증거자료 [내부링크]

문재인이 대통령되면 북한에 퍼주기 하다 나라 망하게 된다는 이들에게 주는 확실한 자료 만일 문재인이 대통령되면 나라를 북한에 바친다고 하는데, 그럴 것 같았으면 노무현이 대통령 하던 시절에 벌써 그렇게..

[제주 강정마을 맛집] 섬카페에서 맛본 흑돼지 스테이크 [내부링크]

강정마을 맛집, 분위기 있는 섬카페에서 맛본 흙돼지 스테이크 제주 여행 중 저녁이 되어 맛집을 검색해서 갔는데 네비게이션이 계속 그 자리를 맴돌기만 하지 찾지를 못한다. 그래서 처음 가고자 했던 곳을 포기..

표창원이 문재인을 대통령으로 지지하는 이유 [내부링크]

표창원이 문재인을 지지하는 이유 문재인이 여러분보다 잘낫습니까? 흠~ 인정하긴 싫지만 저보다 좀 잘 생긴 건 맞습니다. 이건 인정합니다. 그런데 표창원 의원은 인정하기 싫은가 봅니다. 그가 문재인을 지지하..

[제주여행] 자연도 잠시 쉬어가는 황우지 선녀탕의 비경 [내부링크]

황우지 선녀탕, 바람도 구름도 그리고 파도도 잠시 쉬어가다 제주도 올레7길 그 중심에 외돌개가 있고 그 길을 따라 내려가면 우황지가 있습니다 . 소가 강을 건넌다는 뜻의 황우도강(黃牛渡江)에서 따온 말이라..

말은 제주로, 제주에서 흔히 보는 말목장 풍경 [내부링크]

제주에서 흔히 보는 말목장의 풍경 '사람은 서울로 말은 제주로 보내라'는 말이 있다. 제주에 가보니 그 말이 당연하다 싶을 정도로 '말 목장'이 많았다. 차를 몰고 조금만 가다보면 푸른 초원에 말들이 한가롭게..

[제주여행]새연교를 지나 새섬공원 산책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내부링크]

서귀포항과 새섬을 잇는 새연교 제주 올레7길 외돌개를 지나 아래로 계속 내려가면 아주 인상적인 다리가 하나 보인다. 서귀포항에서 작은 섬을 연결하는 다리의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라, 연결된 섬이 궁금하기..

[제주여행]낭만의 항구 흐린 날 서귀포항의 매력 [내부링크]

흐린 날이 더 매력적인 서귀포항의 낭만 서귀포항은 제주 서귀포시에 있는 항구로, 어항, 화물 하역항, 대피항, 관광항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항구 주변의 해안절벽과 문섬, 새섬 등이 어우러져 우리나..

[제주 맛집] 용두암 가는 길에 맛본 '용초밥' 대박 [내부링크]

제주 맛집, 제주에서 최고 유명한 초밥 "용초밥" 의 위용 지난 3월말에 아무 생각없이 제주도 다녀왔습니다. 1박 2일 일정으로 컨셉을 사진찍기 좋은 곳 제주.. 뭐 그렇게 잡고 6곳을 선정해서 다녔습니다. 제일..

[제주여행 그랜드세일] 4월 제주 봄꽃 축제 무엇이 있나? [내부링크]

4월의 제주는 그랜드세일 중 4월 제주에서 열리는 4대 봄 축제 안내 이제 본격적인 봄꽃의 제전이 활짝 열렸습니다 . 제주도는 4월 봄꽃 축제를 위해 그랜드세일을 합니다. 4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봄의 축제 어떤..

제주 렌트카 푸조 타고 제주를 달려보다 [내부링크]

탐나오에서 제주렌트카 푸조 예약하고 푸조타고 제주를 달리다 지난 3월30일 1박2일로 제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 사는 지인이 '탐나오'라는 사이트를 알려주면서 제주 올 일 있으면 여기 이용하라고 하더군요..

문재인 후보 안희정 지사와 이재명 시장 만나다 [내부링크]

안희정 지사와 이재명 시장 만난 문재인 후보 오늘(2017.4.7) 문재인 더민주당 대선후보가 경선 상대였던 안희정 충남지사와 이재명 성남시장을 찾아가 만났습니다. 문재인 후보를 주차장에서 기다렸다가 만나 아..

4월 제주여행 탐나오에서 예약하면 대박 상품이 와르르! [내부링크]

4월 제주여행 탐나오에서 예약해서 탐나오 3관왕에 도전하세요 지난 3월 말에 1박2일 일정으로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제주 사는 지인의 소개로 제주관광협회가 운영하는 '탐나오'  에서 예약해서 아주 편하게..

제주여행 탐나오에서 예약하세요 [내부링크]

제주여행 모든 정보가 망라되어 있는 '탐나오' 이번에 1박 2일로 제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에 사는 지인 소개로 '탐나오'라는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탐나오에 와보니 제주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이..

제주 4·3 평화공원에는 69주년 희생자 추념식 준비 중 [내부링크]

 69주년 4.3희생자 추념식 준비 중인 제주 43공원 제주 팸투어 마지막 날 제주 4·3 평화공원으로 달렸다. 제주에 왔다면 이곳은 꼭 들러야 할 곳이기에 발길을 서둘렀지만 이미 날은 어두워지고 있었다. 사실..

우리나라 역사상 국민들이 용서하지 못하는 최악의 거짓말 10가지 [내부링크]

오늘이 만우절이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토요일이라 실컷 자다 일어나니 지인에게서 문자가 날아왔습니다. 무슨 내용인가 봤더니 문서로 만들어진 것인데 앞으로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달 수 없게 되었다는 내용..

삼성 갤럭시 S8 출시 앞두고 J5 발화 사건 발생 [내부링크]

삼성갤럭시 S8 출시 앞두고 J5 발화 사건 발생 30일(한국시각2017.3) 올해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8 출시를 앞둔 삼성전자(005930)가 다시 악재를 만났다. 국내에서 삼성전자의 대표 중저가 스마트폰인..

세월호 인양하는 날 하늘에 새겨진 세월호 리본 구름 [내부링크]

세월호 인양되던 날 하늘에 새겨진 세월호 리본 구름 내 가슴엔 노란색 세월호 추모 리본이 달려 있다. 그런데 세월호가 본격 인양되던 3.22일(2017) 오후 6시 38분께 강원 원주시 단구동 하늘에서 리본 모양의 구..

헌법1조로 보는 한중일 국가관의 차이 [내부링크]

헌법1조로 보는 한중일의 국가관에 대한 차이 1948년 제정된 대한민국 헌법은 제헌 헌법 이래 2017년까지 무려 9차례나 개헌되었다. 비극적인 현대 정치사의 영향으로 인해, 대한민국의 헌법은 개정 절차가 까다로..

세월호 다룬 경향신문 시사만화 장도리 모음 [내부링크]

세월호 다른 경향신문 시사만화 '장도리' 모음 드디어 세월호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3년 가까이 전남 진도군 조도면 맹골수도 44m 아래에 가라앉아 있던 세월호가 지난 3월23일(2017) 오전 마침내 수면 위로 모습..

'오래된 토렌트' 19금 성인문학의 진수 [내부링크]

'오래된 토렌트' 성인문학의 진수 요즘 인터넷에서 필요한 자료는 토렌트를 이용하여 다운받는다. 토렌트 사용에 대해 찬반 논란이 있지만, 자료를 공유한다는 점에서 토렌트의 사용의 불가피한 면이 있다 할 것이..

2017년 벚꽃 개화 시기 그리고 벚꽃축제 일정 [내부링크]

올해 벚꽃 개화 시기 그리고 벚꽃 축제 일정 우리 국민의 염원이 하늘에 닿았을까? 우리 국민의 눈물이 되었던 세월호가 인양되고 있다. 그리고 이 땅에 봄도 함께 왔다. 박근혜가 탄핵되고, 매화가 피고, 개나..

경남지역 꽃축제 어디로 가볼까? [내부링크]

봄꽃 향기 가득한 경남, 봄꽃 축제 어디로 갈까? 드뎌 봄이다. 매화가 피더니 이제 개나리도 피고, 목련도 보이고, 철이른 벚꽃도 보인다. 봄꽃 향기 가득한 경남은 이제 봄꽃 축제로 한창인 곳도 있고, 봄꽃 축..

박근혜 탄핵 헌재 재판관 만장일치로 탄핵인용 예상 [내부링크]

박근혜 탄핵 헌법재판소 재판관 만장일치로 탄핵인용 할 것 내일 3월10일은 이나라의 민주주의 역사 중 아주 중요한 한 축을 이루는 기념비적인 날이 될 것입니다. 바로 헌재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을 선언해..

우리나라 10대 커뮤니티의 정치적 성향 [내부링크]

우리나라 10대 커뮤니티의 정치적 성향 이제 본격적인 대선 구도가 형성되면서 각종 SNS와 포털 그리고 대규모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정치적인 공방이 한창이다. 더민주의 이재명 성남시장은 손가혁이라는 인터넷..

헬스(운동) 시작할 때 가장 어려운 것 [내부링크]

헬스(운동) 시작할 때 가장 어려운 것 한 헬스장 거울에 이런 글귀가 써져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 건 체육관에 오는 것입니다. 당신은 방금 그걸 해내셨습니다. 지금부터는 쉬운 걸 해보겠습니다."..

박영수특검팀 경제살리기 '원샷법'은 삼성이 뇌물로 얻은 검은거래의 결과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의 경제살리기 역점추진 입법 가운데 하나로 꼽혔던 것이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이다. 이른바 원샷법으로 불리는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은 기업의 합병·분할, 주식의 이전·취득..

부산 재송동에 있는 영안교회 센텀예배당 [내부링크]

부산 해운대 재송동에 있는 영안교회 교단은 침례교(기독교 한국 침례회) 소속이며, 담임목사는 박정근 목사 서면에 가야예배당이 있고, 또 여기 센텀예배당을 새로 신축하였다. 여기 센텀예배당은 위성교회라고..

국내에서 샤오미 무전기를 사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아무리 가성비 좋아도 중국산 무전기 국내에서 사면 안되는 이유 딴지일보 자유게시판에 한 회원이 가성비 좋은 중국산 샤오미 무전기가 등장했다며 소개글을 올렸다. "17시간 연속사용 가능하고, FM라디오 지원,..

2017년 순매원 매화축제 매화는 만개했을까? [내부링크]

2017 양산 원동 순매원 매화축제 현장 어제(3.3.) 잠시 짬을 내어 원동 순매원 매화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매년 이 맘 때면 어김없이 다녀오는 순매원 작년에는 사실 매화축제가 이상 기온으로 인해 맥이 빠졌습니..

부산 다대포 몰운대 산책로 작은 바위섬이 있는 풍경 [내부링크]

몰운대의 유래와 몰운대 해안가 작은 섬이 있는 풍경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끝자락에 몰운대가 있다. 몰운대는 백두대간의 줄기 중 동해안으로 남하한 산줄기를 낙동정맥이라 부르는데 그 낙동정맥의 끝이 바로 부..

엘시티 비리 의혹 허남식 부산시장 사전구속영장 청구 [내부링크]

 엘시티 비리 연루 의혹 허남식 전부산시장 사전구속영장 청구 경향신문과 한겨레의 보도에 따르면 (2017.2.23) 부산지검 엘시티수사팀은 23일 허 전 시장에 대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뇌물) 혐의로 사전구속..

경유값 인상하면 대기오염 줄어든다는 연구의 핵심적 오류들 [내부링크]

경유값 10% 인상하면 대기오염 5% 줄어든다고? 너희 연구결과의 헛점을 까발려주마 2017.2.15.일자 한국일보는 '경유 가격이 10% 오르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이 최대 5% 넘게 줄어든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벌써 기대주로 등장한 쌍용 신형 SUV Y400 [내부링크]

쌍용 신형 SUV Y400 기대된다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지난 7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국내영업본부 목표달성 전진대회’에서 “지난해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서도 판매 확대 노력 덕분에 7년..

[속보] 프랑스 플라망빌 원전소 합선으로 인한 터빈 폭발사고 발생 [내부링크]

[속보] 프랑스 플라망빌 원전소 터빈 폭발사고 프랑스 서북쪽에 소재한 플라망빌(Flamanville)  원전소 터빈 홀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현지시간 오전 10시경(한국시간 2017.2.9.오후6시경) 사고가 발생했으..

문재인은 안된다는 박사모의 주장 들어보니 [내부링크]

문재인 칠거지악을 외치는 박사모의 주장에 대한 한 네티즌의 반박 요즘 문재인 더민주당 전대표가 스스로 '문재인이 대세다'라고 말할 정도로 차후 대선 정국의 선두주자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런 문..

부산 밤하늘에 떠있는 수상한 빛기둥의 정체 [내부링크]

부산 해안가 밤하늘에 떠 있는 수상한 빛기둥의 정체 어제 오늘(2017.2.3) 부산 밤하늘에 수상한 빛기둥들이 떠 있어 시민들이 그 정체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다. 밤하늘에 나타난 여러 개의 은색 '빛기둥'이 그것..

삼성 사옥 앞에 세워진 반도체 소녀상의 눈길 [내부링크]

삼성 사옥 앞에 세워진 반도체 소녀상 삼성 직업병 재발 방지를 요구하며 485일째 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반올림'(반도체 노동자의 건강과 인권 지킴이)은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남역 8번 출구 앞 삼성사옥 인근 농..

순천만국가정원 한 겨울에 구경하면 어떨까? [내부링크]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지구의 정원, 순천만’이라는 주제로 2013년 4월20일부터 10월20일까지 순천만정원 111만2000에서 열렸다. 순천만은 세계 5대 연안습지로 2003년 습지 보호지역으로 지정되..

지금 순천만습지는 출입통제 왜? [내부링크]

항상 순천만습지의 남이 찍은 아름다운 사진 감상만하다 이번에는내 카메라로 꼭 담야겠다는 불굴의 의지로 만사 팽개치고 순천만으로 달렸습니다.  그런데 네비가 다왔다고 절대려다준 곳은 앞이 막힌 농로 한가..

송상현의 순절을 기념한 동래 송공단 [내부링크]

송공단(宋公壇)은 1742년 동래부사 김석일이 임진왜란 당시 동래부사 송상현이 순절한 장소인 정원루(靖遠樓)의 옛터에 설치한 단으로 송상현을 비롯하여 왜란 때 순절한 여러 선열들을 모신 곳이다. 송공단이 건..

최순실이 청와대에서 국정운영했다는 청와대 조리장의 증언 [내부링크]

어제는 청문회에서 김기춘 전 비서실장이 최순실을 안다는 증언이 나왔고, 또 오늘은 전 청와대 조리장의 경천동지할 증언이 나왔다. 바로 최순실이 일요일마다 청와대에 들어와 청와대 문고리 3인방과 함께 국정..

김기춘을 꼼짝못하게 한 동영상 주갤러가 찾았다 [내부링크]

어제 청문회의 백미는 박영선의원이 한 동영상을 보여주며 김기춘 전비서실장을 압박하는 장면이었다. 지금까지 최순실은 모른다고 모르쇠로 바티던 김기춘이 더이상 버티지 못하고 인정할 수밖에 없었던 명확한..

재벌도 공범이다 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에 일갈 [내부링크]

이재명 성남시장 재벌은 해체되어야 한다 일갈 어제(2016.12.6)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등 재벌 총수 9명이 출..

문재인 전대표에게 어느 취준생이 보내온 편지 [내부링크]

문재인 전대표에게 어느 취준생이 보내온 편지 문재인대표에게 한 취준생이 편지를 보내왔다. 문재인 전대표는 자신의 페이수북에 "오늘 저녁 여의도 국회 앞 촛불 행사에서 한 청년의 편지를 받았습니다. 공감이..

김용태 의원 새누리와 국민의당 문재인 집권막기 위해 힘합친다 폭로 [내부링크]

새누리당을 탈당한 김용태 의원이 이번 12월2일 박근혜 탄핵이 불발로 돌아간 것에 대한 핵폭탄급 비밀을 폭로하였다. 현재 김용태 의원이 새누리당원이 아니기에 내부자 고발이라고 하기에 뭣하지만 그래도 그의..

최순실 특검법 표결 당시 반대에 투표한 국회의원 명단 [내부링크]

정치권에서는 여야를 막론하고 최순실 특별법을 통해 '비선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된 인사들을 처벌하고 이들의 재산을 몰수하겠다는 법적인 근거를 만들기에 부심하고 있다. 새누리당 소속인 심재철 국..

국민들 불편 내몰라라 한 황교안 총리의 오송역 과잉의전 [내부링크]

촛불민심이 더욱 거세지고, 대통령의 탄핵이 가시화되고 있는 와중에 정국 운영을 책임져야할 황교안 총리가 불법주차로 인한 부적절한 행보에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사건은 28일(2016.11) 밤 KTX 오송역 버스승..

JTBC 뉴스룸 앤딩곡 '아직 있다' 세월호 2주기추모곡 [내부링크]

안산 단원고 학생 325명을 포함해 476명의 승객을 태우고 인천을 출발해 제주도로 향하던 세월호가 2014년 4월16일 전남 진도군 앞바다에서 급변침을 하며 침몰했다. 배가 침몰돼가고 있음에도 세월호에서는 “이..

대통령의 글쓰기, 노무현 대통령이 비서관에게 내린 연설문 글쓰기 4대 지침 [내부링크]

새롭게 주목받는 노무현 대통령의 글쓰기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 최순실 게이트로 대통령에 대한 국민 지지도는 바닥을 치고 있다. 이제까지 박대통령이 국정을 운영해온 것이 아니라 최순실의 꼭두각시였다는..

최태민은 어떻게 박근혜 대통령의 정신적 지주가 되었나?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국정을 농단한 최태민과 최순실 그리고 그들의 꼭두각시가 된 박근혜 대통령의 관계가 밝혀졌다. 이 때문에 대통령 하야 내지 탄핵을 주장하는 시위가 잇따르고 있으며, 박근혜 대통령의 콘크리트 지지..

달라진 문재인 최순실 꼬리자르기 하지 말라 경고 [내부링크]

더민주당 문재인 전대표가 화가 났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와 여당은 지금 최순실 꼬리자르기 하느냐? 이 나라가 그렇게 만만해 보이는지, 국민들이 그렇게 우스워 보이는냐며 일갈하였다. 또한 거국..

고 백남기 농민에 대한 법원의 부검영장 발부가 무효인 이유 [내부링크]

고 백남기 농민이 사망하자 경찰은 백남기씨의 사인을 명확히 규명해야 한다면 법원에 부검 영장을 신청하였지만 기각되었다. 하지만 경찰은 다시 재신청하였고, 법원은 이전 기각한 결정을 뒤엎고 이를 받아들여..

사진으로 보는 경주지진의 현장 상황 [내부링크]

어제 무려 진도 5.9의 강진이 경상도를 덮쳤습니다. 기자가 있는 곳도 예외 없이 지진을 온몸으로 느껴야했는데 정말 막상 대하니 생각과는 다른 엄청난 압박감을 느꼈습니다. 저는 1층 제 사무실에서 통화 중이었..

태풍차바 수재민에게 지급된 적십자 구호품 박스에 들어 있는 것은? [내부링크]

10월5일 태풍 차바가 경남 일대를 휩쓸고 지난 후 최순실게이트가 열리며 현재 우리나라는 헬조선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는 안타까운 상황에 처해 있네요. 우리나라는 최순실게이트로 난리지만 전 이번 태풍 차..

비행기 객실 내 휴대반입이 금지된 품목과 예외품목 [내부링크]

객실 내 휴대반입이 금지된 품목 액체폭탄이 국제적으로 새로운 위협으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권고에 따라, 2007.3.1부터 대한민국 내에 위치한 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

15년만에 다시 나타난 콜레라의 증상과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시국이 어수선하니 이젠 사라졌던 역병까지 돌아오네요. 국내에서 15년만에 처음으로 콜레라 환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질병관리본부(KCDC)는 23일(2016.8) 광주광역시의 한 의료기관이 신고한..

인산염이 들어 있는 커피믹스 건강을 생각한다면 몇 잔까지? [내부링크]

커피믹스에 인산염이 들어 있는 이유, 인산염의 하루 허용치는 얼마? 커피믹스에 인산염이 들어있고, 이것이 뼈를 상하게 한다는 주장이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이것이 문제가 되어서 인지 아니면 발빠른 대처인..

문화재도 미국 대사에게 선물로 주는 박정희 전대통령의 패기 [내부링크]

문화재도 미국 대사에게 선물로 주는 박정희 대통령의 패기 2015년에 일어난 황당한 일 하나 소개한다.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이 2015년 3월 16일에 아시아부(部) 출범 100주년을 기념해 올해 '아시아100'..

김영란법 합헌결정 구체적인 적용사례로 알아보는 김영란법 [내부링크]

김영란법 합헌 결정 구체적인 적용사례로 알아보는 김영란법 28일(2016.7) 헌법재판소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에 대해 합헌 결정을 내렸다. 오늘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헌법 소원..

한국의 보수정권이 진보정권에 비해 크게 무능한 이유 [내부링크]

노무현 대통령이 집권했을 때 보수 진영에서 정책적으로 쓴 말이 잃어버린 10년이었다. 과연 무엇을 잃어버렸는지는 제대로 밝히지 못한 채 이 말은 그저 진보가 미운 사람들의 입을 타고 퍼져나갔고, 이 잃어버린..

김영란법 정리,알기쉽게 정리한 김영란법 10계명 [내부링크]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이 드디어 오늘 첫 시행되었다. 시행 첫날인 28일(2016.9) 하루 경찰에는 김영란법으로 총 10건이 신고 접수되었으며, 29일까지 총 31건의 신고가 접수되..

세월호 분향소 전광판에 문자 메세지 보내는 법 [내부링크]

널리 알려주십시오! #1111 안산 세월호 합동 분향소 번호입니다. 문자 보내면 분향소 전광판으로 메시지가 뜹니다. 지금은 하루에 다섯 통도 안 온다고 합니다. 문자 한 통으로 아직 잊지 않았다는 진심을 공유합..

자동차 보험 가입시 자차보험을 꼭 들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에 우리나라 남부에 물폭탄을 쏟아부었던 태풍 차바로 인해 제 차가 침수되었습니다. 중고지만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차인데, 태풍으로 침수되니 참 난감하더군요. 제 차는 구형 산타페입니다. SUV 차량으..

JTBC 뉴스룸 오보 손석희의 사과에도 칭찬받는 이유 [내부링크]

JTBC 뉴스룸 손석희가 밝힌 저널리즘의 본령이 칭찬받는 이유 최근 사드 문제에 대해 JTBC가 취재를 하면서 미군 기관지 '성조지'의 내용을 오역하여 방송하였다. 이에 대한 문제가 불거지자 JTBC는 이를 솔직히..

비행기 탈 때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이렇게나 많아? [내부링크]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이란? 기내 반입 금지 물품 (Resticted Items) 이라 함은 항공기 안전운항 및 여객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비행기에 탑승하는 모든 승객이 휴대하는 물품중 휴대 및 탑재가 금지되는..

역사에 대한 존중 이브라히모비치와 위안부 할머니 [내부링크]

맨유로 이적한 이브라히모비치와 맨유의 역사 대한 ‘존중’ 그리고 위안부 할머니 파리생제르망에서 뛰고 있던 세계적인 축구스타 이브라히모비치가 1일(2016.7) 오전 맨유의 캐링턴훈련장에 도착해 입단에 필요..

성주 군민들 사드를 보는 눈이 달라졌다 [내부링크]

사드 한반도 배치에 대한 성주 군민들의 달라진 시각 이 글은 역사학자인 이만열 교수님께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입니다. [20160721 성주 군민들의 사드를 보는 눈] 사드 배치 문제로 성주 군민들이 들고 일..

막걸리 병뚜껑을 보면 수입산인지 국내산쌀인지 안다 [내부링크]

가격때문에 수입산 쌀로 빚는 막걸리 과연 우리술이라 할 수 있는가? 전문가들은 막걸리가 좋은 술로 인정받으려면 원료의 고유성과 지역성이 필수 요소라고 지적한다. 프랑스 보르도의 포도주는 반드시 보르도산..

[양산 물회] 다다물회집 도다리물회 정말 새콤달콤시원하네요 [내부링크]

양산 동네 사람들은 다 아는 '다다물회집' 정말 시원한 맛이 일품 양산에 살면서 아직 양산에 대해 아는 것보다는 모르는 것이 더 많습니다. 얼마 전 친구가 찾아와서 밥사준다며 물회 먹으러 가자네요. 그 친구..

[양산 보리밥] 소문듣고 찾아가는 보릿고개 보리밥집 [내부링크]

한 번 가면 다시 찾는 양산 보릿고개 보리밥집 여름철 많은 분들이 찾는 웰빙식 중 하나가 보리밥일 것입니다. 열무와 강된장 그리고 고추장을 슬슬 비빈 후에 참기름 한 방울 ..생각만해도 군침 넘어갑니다. 보리..

[양산 토종닭]감나무집 닭백숙 왜 이리 찰지고 고소할까? [내부링크]

양산 감나무집, 외지사람들에게 더 많이 알려진 양산 토종닭전문점 양산에는 숨겨진 맛집들이 참 많다. 어떻게 된 건지 양산사는 나보다 부산 사는 친구들이 더 잘아는 집들이 있고, 이들을 따라가보면 정말 맛있..

[부산 소고기국밥] 대연동 참소국밥 대접하는 이의 마음을 푸근하게 하는 맛 [내부링크]

기자는 소고기국을 참 좋아한다. 그런데 안타깝게 맛있는 소고기국밥집을 만나기는 참 어렵다. 부산에는 돼지국밥집은 참 많은대 이에 비해 소고기국밥집은 의외로 적다. 만일 착한 가격에 맛있는 소고기를 만들..

터키 쿠데타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이유 [내부링크]

터키에서 일어난 4번째 쿠데타 성공하기 어려운 이유 터키에서 15일(2016.7.) 군사 쿠데타가 일어났다. 이번 쿠데타는 터키 수도권 중심에 있는 1군단을 중심으로 일어난 것이며, 쿠데타를 일으킨 군부는 민영 NTV..

문재인 전대표가 꼬집는 사드배치결정의 3대 잘못 [내부링크]

사드의 한반도 배치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대표의 입장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전대표가 사드의 한반도 배치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표명하였다. 문 전 대표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보에 관한..

의정부고 졸업사진 이 기발한 전통은 언제 시작되었나? [내부링크]

의정부고 졸업사진, 기발한 졸업사진의 전통의 기원은?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이라고 인터넷에 퍼진 사진을 우연히 처음 봤을 때, 고등학생들의 치기어린 장난이 좀 심..

[속보] 피츠버그 강정호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 중 [내부링크]

피츠버그 강정호가 성폭행사건으로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이 사건을 보도한 시카코 신문에 의하면 한 시카고 여성이 강정호를 범블(버역하면 '엉망')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6월 17일 시카코컵스..

[지진 대피 요령] 운전 중 지진 느꼈을 때 올바른 대피 요령 [내부링크]

경남지역의 지진 전조현상? 지진시 대피 요령 최근 울산지진이 난 후 지진에 대한 걱정이 날로 커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부산과 울산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악취가 진동하였고, 수십만 마리의 개미떼가 먹이..

울산 지진 현지인들이 느꼈던 지진의 공포 그리고 고리원자력발전소 [내부링크]

울산 지진 진도 5.0 아파트가 흔들리고 주민들 대피 소동 오늘 오후 8시 33분쯤 울산 동구 동쪽 52km 해역에서 규모 5.0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진이 처음 발생한 시각은 오늘 오후 8시 33분..

영구임대아파트에 주차되어 있는 고급 수입차들의 정체 [내부링크]

영구임대아파트에 주차되어 있는 고급 수입차들의 정체 JTBC 박소연 기자가 서울 강남의 한 영구임대아파트를 취재하였다. 분명 영구임대아파트인데 그곳 주차장에 BMW, 렉서스 등 고급 수입차가 적지 않게 주차되..

직진 우회전차선 뒤에서 경적 울려도 비켜주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가 잘 모르는 직진 우회전차선에 관한 교통법규 저도 종종 당하는 일인데 왕복 4차선의 경우 끝차선이 직진과 우회전을 겸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1차선은 직진과 좌회전을 겸하고 있구요. 2차선에서..

부산 최초의 공립어린이도서관 재송어린이도서관 장서는 몇권? [내부링크]

부산 해운대구에서 2006년에 부산 최초의 공립어린이전용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바로 '재송 어린이도서관' . 2003년 다우썸 도서관 용도부지를 무상으로 기증받아 2005년에 공사를 시작하여 2006년 10월에 개관하..

20대 국회 파행 미리 야당 연습하는 새누리당 의원들 [내부링크]

근래에 보기 드문 아주 희안한 광경이 국회에서 벌어지고 있다. 정세균 국회의장 개회사를 둘러싼 여야의 대치로 20대 정기국회가 개원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이틀째 파행을 이어가고 있다. 새누리당은 여소야대..

자동차보험 직원이 알려주는 보험료 절약하는 8가지 팁 [내부링크]

slr클럽에서 활동하는 보험회사 직원이 회원들을 위해 자동차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8가지 팁을 제공하였는데, 그 내용이 많이 유익하여 내 블로그에 옮겨본다. (원문글 -> 자동차보험료절약하는 팁) 안녕하세요...

일본 방송이 적나라하게 파헤친 한국 재벌 대기업의 문제점 [내부링크]

한국의 재벌, 무엇이 문제인가? 재벌을 영어로 하면 'conglomerate'라고 하는데, 이 단어는 김치와 함께 옥스포드 영어사전에 올라가 있는 몇 안 되는 한국어가 뿌리인 단어이다. 즉 재벌은 부자 중에서 한국에서..

성폭행을 당했을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성폭행을 당했을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1. 성폭행범 대상의 특징 가장 상식적인 이야기입니다만 성폭행범은 범행대상을 찾을 때 성폭행을 하기에 용이한 여건을 갖춘 사람을 타켓으로 삼습니다. 짧은 머리보..

만화 '강간을 막는 방법' 이 만화를 만든 저의 [내부링크]

만화 '강간을 막는 방법' 이 만화의 핵심포인트  최근 페이스북과 커뮤니티에 급속도로 퍼지는 웹툰이 있다. 바로 '강간을 100% 피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웹툰이다. 누가 만들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 만..

신안군 여교사 성폭행사건 이번에도 집행유예 판결할 것인가? [내부링크]

신안군 여교사 성폭행 사건 이번에도 술때문이라고? 신안군 여교사 성폭행 사건으로 전국이 들끓고 있다. 일단 성폭행 대상자가 외딴 섬에 발령 받아 나온 20대 여교사이며, 이를 학부모라는 인간들이 집단 모의해..

신안군 여교사 성폭행 사건 의혹과 떠도는 괴담 그리고 진실 [내부링크]

신안군 여교사 성폭행 사건에 대한 의혹과 괴담 그리고 진실 전남 신안군 흑산도에서 발생한 여교사 성폭행 사건으로 국민적인 공분이 커지자 신안군과 의회, 마을 주민들이 피해 여교사와 가족, 국민 앞에 사과..

소녀상 망치테러에 대한 포털 3사에 이미지 검색을 해봤더니 [내부링크]

소녀상 망치테러에 대한 포털 3사의 차이 이번에 소녀상을 망치로 테러하는 경악스런 일이 벌어졌다. 사건이 일어난 후 언론과 방송에 이 사건은 크게 보도되었고, 이 사건을 벌인 범인과 범행동기에 대한 관심이..

소녀상 망치테러 범인 경찰에 "누가 돈준다고 했다" [내부링크]

위안부 소녀상 망치테러범 경찰에 "돈준다고 했다" 있어서는 안되지만 걱정하고 우려했던 사건이 벌어졌다. 서울 중학동 주한일본대사관 앞에 위치한 일본군'위안부' 평화비(소녀상)에 망치테러사건한 사건이 발..

서울 명동에서 맛볼 수 있는 특이한 길거리 음식 15선 [내부링크]

서울 명동의 밤거리를 맛있게 만들어주는 길거리 음식 15가지 서울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지명이 '명동'이다. 아마 명동은 옛날부터 서울 최고의 번화가였기에 서울하면 명동하는 방정식이 생겨난 모양이다. 기..

[거제도횟집추천]지세포 신선회센타에서 맛본 낚시로 잡은 자연산 회맛 [내부링크]

거제도 횟집 추천, 지세포 항구 지세포어촌계회센타에 있는 "신선회센타"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날 거제도 여행을 떠났습니다. 외도 구경도 할 겸 일단 식사를 하고 가자는 생각에 차를 몰고 간 곳이 바로 지세포..

네덜란드의 숨은 보석같은 여행지 자동차 없는 마을 히트호른 [내부링크]

네덜란드의 숨겨진 보석같은 마을 히트호른 네덜란드에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숨은 보석 같은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이 생에서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은 곳, 그만큼 참 아름답고 특별한 곳입니다. 바로 '네덜란드..

한국인 최초 맨부커상 수상한 작가 '한강' 아버지와 오빠도 소설가 [내부링크]

소설가 한강(46)이 한국인 최초로 세계적 권위의 맨부커상을 수상하며, 한국문학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맨부커상선정위원회는 16일 밤(현지시간) 영국 런던 빅토리아앤알버트 박물관에서 열린..

옥시제품 불매운동과 주유소습격사건 유호성의 명대사 [내부링크]

영국에 본사를 둔 레킷벤키저는 2001년 한국 옥시를 인수한 이후 인체에 해로운 폴리헥사메틸렌구아디닌(PHMG)을 넣은 가습기 살균제의 안전성을 제대로 검증하지 않은 채 판매했으며, 실험결과까지 조작했다는 의..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날씨는 어떨까?(어린이날 일기예보) [내부링크]

어린이날 황금연휴 날씨는 야외활동에 무난할 것으로 예상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5일 어린이날부터 황금연휴가 시작된다. 황금연휴 어디로 갈 것인가도 고민이지만 과연 비가 오진 않을지 관심이 크다...

신천지 CBS 집회와 전국 각지에서 벌어지는 신천지 시위 상황 [내부링크]

신천지의 대규모 시위 상황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29일(2016.4) 전국적으로 대규모 집회를 개최하였다. 그들은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의 해체와 "거짓방송 왜곡보도 CBS 폐쇄하라"면서 거리 행..

봉하마을 기념품가게 '사람사는 세상'과 봉하장터에서 구입한 물건들 [내부링크]

봉하마을 기념품 가게 '사람사는 세상'에서 구입한 기념품 그리고 봉하장터에서 손길 가는 상품들 봉하마을을 둘러보면서 뭔가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흔히들 남는게 사진이라..

봉하마을 노무현대통령 생가 봄빛 풍경 [내부링크]

봉하마을 노무현전대통령의 생가 봄빛 풍경 오랜만에 구름 한 점 없고, 황사도 없는 정말 화창한 날에 아내와 함께 봉하마을로 향했습니다. 예전 노무현 대통령 장례식 때 봉하마을을 가본 후 아직 가보지 못했기..

자동차워셔액 구입할 때 꼭 확인해 봐야 할 성분 [내부링크]

자동차워셔액 성분을 확인하고 신중하게 골라야 하는 이유 자동차워셔액 어떤 걸 주로 사용하시나요? 전 이전까지 마트에사 판매하는 가장 저렴한 것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발수코팅 된다는 제품이 마트에서 1..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 검찰 본격조사 들어가자 롯데마트 대국민사과 [내부링크]

 68명 죽음부른 가습기 살균제 사고 본격적으로 검찰수사 들어가 2011년 봄 대형 병원에서 젊은 임산부들 사이에서 원인 불명의 폐손상 사망 사례가 속출하면서 가습기 살균에 의한 사망사고가 사회적으로 큰 파..

[세월호 희생자 명단] 잊지 않겠습니다. 해결하겠습니다 !!! [내부링크]

오늘 날씨가 그렇고..그냥 마음이 많이 아프네요. 2년 전 매일 TV를 보며 혹시 한 명이라도..그렇게 가슴 졸이며 기도하고, 또 울고, 또 울고.. 그러다 정말 우울증이 와서 ...너무 너무 힘들고..지금도 눈물이..

20대 총선 출구조사와 사전투표를 감안해 예상해보는 정당별 의석수 [내부링크]

드디어 20대 총선 투표최종 시간인 6시가 지났다. 이번 선거 전국투표율은 사전투표수를 포함하여 58.0%로 마쳤으며, 이번 이전 19대 총선의 54.2%보다 3.8% 높은 수치를 보였다. 그런데 이번 20대 총선의 투표..

[4월축제] 진달래축제가 열리는 전국 봄꽃 여행지 6곳 [내부링크]

김소월의 시 '진달래꽃'으로 널리 알려진 진달래꽃, 국민꽃이라 불릴만큼 우리에게 친숙한 진달래꽃이지만 어떻게 된 건지 요즘 진달래꽃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은 그리 흔하지 않은 것 같다. 위키 나무백과를 보..

안철수 뽑아달라는 김무성의 마음의 소리에 대한 진중권의 트윗 [내부링크]

이제 선거가 임박해지자 선거운동도 거세지면서 곳곳에 웃지못할 에피소드가 쏟아지고 있다. 그 중 가장 크게 화제가 된 것이 바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이준석 후보 지원연설에서 그 당 후보인 이준석이 아니..

김문수의 자학 퍼포먼스 그는 왜 무릎을 꿇었는가? [내부링크]

대구 수성갑에 출마한 김문수 새누리당 후보가 연일 석고대죄 퍼포먼스로 선거유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가 이렇게 무릎을 꿇고 석고대죄 퍼포먼스를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최근까지 더민주당 김부겸 후보와의 격..

남해 독일마을 기억나는 건 팬션과 먹거리 그리고 맥주 [내부링크]

남해 독일마을 아내와 함께 근자에 다녀왔습니다. 파독 간호사들이 고국에서 편안한 여생을 보내시라고 마련한 독일마을 이제는 어엿한 관광지가 되었더군요. 그래서 이곳을 관광할 수 있는 대형 주차장과 관광안..

남해 독일마을을 구경한 후 꼭 찾아봐야 할 천연기념물 [내부링크]

남해 여행, 삼천포항에서 회를 먹고 본격적으로 남해 여행 시작 가장 먼저 들른 곳은 바로 남해 독일마을. 파독 간호사들이 다시 고향을 찾아 고국에 적응하기 쉽게 하도록 조성한 남해 독일마을을 찾았습니다...

안개 자욱한 날 삼천포항의 풍경과 싱싱한 회의 맛 [내부링크]

삼천포 하면 항상 "삼천포로 빠진다"는 옛 말 때문에 도대체 삼천포가 어떤 곳일까 호기심이 발동합니다. 그런데 막상 가보면 그리 신기하거나 신비로운 곳은 아닙니다. 그저 우리가 흔히 보는 그런 평범한 어촌입..

4월 첫주 날씨, 봄비 후 청명한 날씨 이어져 봄꽃놀이 좋아 [내부링크]

기상청 2016.4.3. 오후 5시 발표 4월 첫주 한 주간의 날씨 예고 봄이 오는 소식에 봄꽃들이 앞다퉈 꽃을 피우고 있는데, 날이 흐려서 참 아쉬운 휴일입니다. 아침부터 촉촉한 봄비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지금도 전..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의 국민과 국가를 농락한 거짓말들 [내부링크]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들의 국가를 농락한 거짓말 만우절, 오늘만큼은 거짓말을 하나의 위트로 넘겨줄 수 있는 날이다. 사회가 너무 경직되지 않도록 거짓말 같지 않은 거짓말로 생활의 여유를 위해 거짓말이라는..

만우절에 듣는 유명 인사들의 재치 있는 만우절 트윗 모음 [내부링크]

오늘이 만우절, 4월이 시작된다. 꽃이 만개하고 어느 새 봄이 곧 여름이 될 것 같은 불안이 덮쳐온다. 워싱턴 포스터지는 도널드 트럼프 미공화당 대통령 후보에게 피노키오 상을 주었다. 최고의 거짓말쟁이로 인..

만우절에 살펴보는 박근혜 대통령의 대표적 거짓말 10선 [내부링크]

만우절에 살펴보는 박근혜 대통령의 거짓말 모음 미국 워싱턴포스트지가 2015년 최고의 거짓말쟁이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를 선정했습니다. 근거 없는 주장, 거짓말, 흑색선전을 밥 먹듯이 하는 트럼프..

올해 폭망한 원동매화축제,매화꽃은 언제 피려나 [내부링크]

주말 아내와 함께 원동매화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사실은 지난 주 원동매화축제 기간에 갔다가 얼마나 많은 인파가 몰렸는지 도무지 들어가기 힘들어 중간에 가다가 포기했더랬습니다. 그래서 어제 다시 도전했죠...

정몽규 이부진이 손잡은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예상되는 수익은? [내부링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두 대기업이 손을 잡았다.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의기투합으로 탄생한 서울 용산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이 오늘(2016.3.25) 정식으로 완전 개장하였다. 이번에 개..

태양의 후예 군필자가 이해할 수 없는 옥의 티 3장면 [내부링크]

요즘 송중기 송혜교 주연의 '태양의 후예'가 인기입니다. 훈남 군인과 미모의 여의사의 러브라인에 어떤 이는 너무 오글거린다며 극혐하는 사람들도 있고, 오랜만에 참 달달한 드라마를 본다며 흐뭇해 하는 애청자..

김종인의 셀프공천 보이진 않는 손에 놀아난 더민주 비례대표 파문 [내부링크]

김종인 더민주당 대표의 비례대표 셀프 추천에 대한 비판이 가중되는 가운데, 손혜원 비대위원장과 김종인 대표와의 통화 내용이 공개되면서 더민주당 비례대표 문제는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현재 김종인 대표..

현재 3당의 상황을 한 컷으로 잘 보여주는 만화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의 정치는 이미 안드로메다로 가버린 것 같습니다. 정치라는 게 무슨 모리배 협작꾼들의 난장판으로 바뀌어 버린 것이죠. 그래도 이나라의 정치를 이끌며, 국민의 대표가 되겠다는 사람들이 겨우 이..

더민주당 마라톤회의 끝에 정한 비례대표 25명 순위 명단 [내부링크]

김종인 대표가 셀프 2번을 지명한 덕에 현재 최고의 논란이 되고 있는 더민주당의 비례대표. 이 때문에 21일에 있었던 수많은 북풍관련 기사들이 다 묻혀 버리는 쾌거를 이루었다는 평가도 있지만, 더민주당의 구..

서울대생들이 A+를 받는 비법 나라를 망치는 우리 교육의 현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이대로 가면 망한다. 얼마전 EBS 교육방송에서 '서울대에서 A+를 받는 비법'에 대해 방송한 적이 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대 단과대학에서 평점 4.0이상 받은 학생은 총 150명 정도라고 한다. 이..

프랑스 앙굴렘국제만화페스티벌에 전시된 위안부 실상을 담은 만화 [내부링크]

앙굴렘 국제만화 페스티벌은 세계 최대의 출판 만화축제로, 프랑스 푸아투샤랑트 레지옹 샤랑트 데파르트망의 앙굴렘에서 매년 1월 말 개최되는 인기 있는 축제이다. 프랑스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만화와 관련 영..

[축구영상]영국이 독일 누르고, 프랑스는 러시아에 완승 골장면 [내부링크]

최근에 세간에 관심을 모았던 빅매치가 많았네요. 영국이 독일 원정 경기에서 3:2로 이기고 프랑스는 러시아를 맞아 4;2로 이겼습니다. 프랑스 VS 러시아 프랑스는 30일(2016.3) 스타드 드 프랑스 스타디움에서 열..

손혜원이 팟짱에서 밝힌 정청래 컷오프 비하인드스토리 [내부링크]

손혜원 당선자가 팟짱(오마이뉴스가 새로 만드는 데일리 팟캐스트 장윤선·박정호의 팟짱 )에서 이번 더민주당 공천과정에서 정청래 의원이 컷오프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정청래의 컷오프 후 음모론이 제..

노무현전대통령 서거7주기 봉하마을에서 열리는 다양한 추모행사와 일정 [내부링크]

노무현 전대통령 7주기 봉하마을에서 열리는 다채로운 추모행사들 어떤 것이 있나? 4월19일, 419혁명 기념일에 우리 부부 봉하마을을 찾았습니다. 7년전 노무현전대통령 장례식 때는 큰 딸과 여기를 찾았는데, 이..

르노삼성의 신형차 SM6 구입 후 내맘대로 평가하는 시승기 [내부링크]

르노삼성 SM6 구입 후 내 맘대로 평가하는 시승기 주말에..SM6 시승했습니다.. 1.6 TCE 모델..나파시트 빠진 풀옵 RE 등급이었구요.. 마눌님에 애기 둘까지 데리고. 시승을 했네요.. 마눌님도 운전을 해 봤어야 하..

김영나 전국립중앙박물관장 해임 이유는 대통령의 명품사랑? [내부링크]

김영나 국립중앙박물관장이 전격 해임되었다. 그냥 해임된 것이 아니라 경질성 해임이 되었으며, 그 사유가 정말 황당하다. 그녀는 이유를 바로 박근혜 대통령이 관심을 표명한 프랑스장식미술전 개최를 반대하다..

직장 성희롱 피해 응답 여성보다 남성이 더 높게 나온 이유 [내부링크]

직장내 성희롱 피해 응답 여성보다 남성이 더 높아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서유정 부연구위원의 ‘직장 성희롱 및 폭력 분석’ 연구결과(2016.3.17)를 보면, “6개월 안에 직장 내 성희롱 피해를 당했다”고 답한 남..

진영의원 더민주 입당 김종인 초록동색으로 변색되는 더민주당 [내부링크]

요즘 정치판은 여야 할 것 없이 공천문제로 요동치고 있다. 새누리당은 진박이 공천 기준이 되어 이 때문에 박심에서 멀어진 멀박들은 추풍낙엽 신세를 면하지 못하고 있고,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새롭게 등장한..

나경원 의원 딸 대학 부정입학 의혹 제기한 기자에게 한 답변 [내부링크]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의 딸 성신여대 부정입학 의혹 제기한 뉴스타파 뉴스타파가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의 딸이 대학교에 부정입학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17일(2016.3) <뉴스타파>는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의 딸..

청도 와인터널 100년의 역사와 함께 숙성되는 꿈 [내부링크]

청도하면 씨없는 감으로 유명하다. 청도는 이 감을 이용하여 와인을 생산하게 되었고, 이 와인을 깊은 터널에 보관하였다. 그리고 이 터널이 공개되면서 이곳은 청도를 여행하는데 꼭 들러야 할 명소가 되었다. 작..

일반의약품 가격이 올랐어? 가격 인상의 숨은 내막 [내부링크]

최근 약국에서 박카스를 사면서 가격을 물어보면 종전보다 비싸진 게 아닌가 싶은 생각에 고개가 갸우뚱거려진다. 사실 약값이 약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긴 좀 비싸게 받나 하고 아무 생각없이 돈을..

세월호특검 무산 또다시 유가족 울리는 대통령의 거짓말 [내부링크]

끝내 무산된 세월호 특검, 여야의 합의 대통령의 약속도 무시하는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세월호 특검이 끝내 무산됐다. 2월 임시국회가 10일로 종료되면서 세월호 참사 특별검사 수사가 19대 국회에서 사실..

[매화촬영] 통도사 홍매화의 매력을 살리는 9가지 포인트 [내부링크]

통도사 홍매화의 매력을 살리는 9가지 포인트 봄이 오려나 싶더니 다시 뒷걸음질을 칩니다. 그래도 봄을 알리는 매화의 꽃망울 터진 소식은 빠르게 오가네요. 매화 하면 양산 통도사의 홍매화가 유명하죠. 전국의..

[출사정보]미항모 스테니스호 주말 부산항 입항 [내부링크]

출사정보, 주말 미항공모함 스테니스호가 입항하는 부산 용호동 해군작전사령부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 핵추진 항공모함인 존 C. 스테니스호(10만3천t급) 항모강습단이 키리졸브 한미연합훈련 참가를 위해 13..

가수 이승기의 탈모 논란 소속사의 엉성한 대처 너무 아쉬워 [내부링크]

가수 이승기의 탈모 논란, 소속사는 포털에 사진 삭제 요청 가수 이승기가 최근 탈모 논란으로 네티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군에 입대한 이승기는 지난 5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기독교 군종 세례식에..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고 폐손상 일으킨 살균제 성분 밝혀져 [내부링크]

 68명 죽음부른 가습기 살균제 사고 , 가습기 살균제와 폐손상 인간관계와 주요 성분 밝혀져 5년 전 엄청난 사회적 파문을 일으킨 가습기 살균제 사고는 2011년 봄 대형 병원에서 젊은 임산부들 사이에서 원인..

교도소밥보다 못한 군대밥 사진의 진실과 군장병의 하루 식비 [내부링크]

교도소밥보다 못한 군대밥, 군장병에게 지급되는 식비로 알아본 사진의 진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널리 전파된 사진이 하나 있다. 바로 교도소 식사와 군 장병들의 식사 둘을 비교하여 올린 것으로..

2016년 전국 주요 봄꽃 축제 일정 [내부링크]

2016년 전국 봄꽃 축제 일정 올해(2016) 봄축제는 광양에서 시작됩니다. 3월 18일부터 27일까지 광양 매화축제가 열리고 다음 날 3월 19일에는 제주 서귀포에서 유채꽃 걷기 대회가 열립니다. 그리고 같은 날 3월..

2016년 전라남도 봄꽃 축제 지도를 따라 즐기는 봄꽃 여행 [내부링크]

2016년 전라남도 봄꽃 축제 지도 전라남도로 봄꽃 여행를 준비중이셨다면 광양시가 제작한 ‘2016 전남 봄꽃 지도’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광양시는 최근 봄꽃 축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지역 봄꽃축..

희롱체로 쓴 건국대 오티 성추행 사과문 대자보 이거 신아랍어인가? [내부링크]

건국대 오티 성추행 파문, 희롱체로 사과 대자보 붙인 학생회의 사과 대자보 건국대학교가 신입생 오티(OT) 성추행 사건에 이어 대자보 '사과문' 글씨체가 논란이 되고 있다. 건국대에서는 지난달 OT에서 '25금 몸..

기린 이광수 아시아프린츠로 거듭나다(도요타 CF모델이광수) [내부링크]

기린 이광수 아닌 '아시아 프린스' 로 거듭난 이광수, 도요타 CF 모델 발탁 '아시아 프린스' 배우 이광수가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토요타의 미국지역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11일(2016.1) 토요타는 미국 공식..

쑥쑥 올라가는 소비자 물가 인상 도대체 어느 정도이길래 [내부링크]

계속 올라가는 물가, 생활물가지수는 끝이 보이지 않아 현재 우리나라는 최악의 경제 상황을 보이고 있다. 뭐 어려운 이야긴 말고 쉽게 우리의 상황을 설명한다면, 물가는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는데 서민들의 수입..

더민주당 갑작스런 필리버스터 중단 결정하게 된 내막 [내부링크]

더민주당의 갑작스런 필리버스터 중단 그렇게 결정하게된 내막 더민주당의 갑작스런 필리버스터 중단으로 이를 지지하던 많은 이들을 멘붕으로 몰아넣은 하루였다. 그리고 이에 대한 엄청난 질타가 이루어졌고, 더..

이해찬 탈락 더민주 컷오프 정말 친노학살인가? [내부링크]

이해찬마저 탈락, 더민주 탈락 현역의원 25명 중 14명 범친노, 친노학살인가?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작업이 막바지에 이르렀다. 14일(2016.3) 현재 253개 지역구 가운데 206개 지역에 대한 공천심사를 마쳤고, 이중..

이러니 헬조선, 대한민국이 OECD 부정적 항목 50관왕 달성 [내부링크]

헬조선, OECD 최악의 현실을 보여준 한국의 실상 우리나라의 현실을 한 단어로 표현하는 말이 바로 '헬조선'입니다. '헬'은 지옥이고, 조선은 이미 사라져버린 이전 국호입니다. 헬이라는 영어와 조선이라는 한국..

테러방지법과 필리버스터에 대한 문재인의 생각 [내부링크]

테러방지법과 필리버스터에 대한 문재인의 생각, 그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이글은 전 더불어민주당대표인 문재인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현재 진행 중인 테러방지법과 필리버스터에 대해 올린 글 전문입니다...

정청래 의원의 필리버스터 내공넘치는 사이다 발언과 과거 유쾌한 퍼포먼스 [내부링크]

정청래 의원의 필리버스터 사이다 발언 그리고 유쾌한 퍼포먼스에서 나오는 내공 현재 국회에서 테러방지법에 관한 필리버스터를 진행 중인 정청래 의원의 과거 사이다 내공이 화재다. 그는 왼손에 파를 들고서..

수요미식회 전국방방곡곡 짜장면 명가 맛집 지도 [내부링크]

주말, 전국 방방곡곡에 흩어진 짜장면 명가를 찾아가자 짜장면 맛있게 하는 집 어디에 숨어 있을까?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전국 방방곡곡 짜장명가의 상호와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주말 짜장 전국일주 어떻습니까?..

'테러방지법'이 '국민감시법'일 수 밖에 없는 독소조항들 [내부링크]

테러방지법이 국민감시법일 수밖에 없는 '테러방지법 독소조항' 현재 테러방지법을 저지하기 위해 필리버스터를 진행 중인 더불어민주당이 25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새누리당의 테..

더민주당 컷오프 공천배제명단 10명의 현역의원은 어떤 사람? [내부링크]

더민주당 컷오프 10명의 현역의원 공체배제 명단 발표 테러방지법을 저지하기 위해 국회에서 필리버스터가 진행되는 가운데 더민주당의 하위 20% 컷오프 대상이 발표되었다. 4·13총선을 49일 앞둔 24일, 더민주당..

테러방지법 여당안대로 통과되면 어떨 일이 일어날까? [내부링크]

테러방지법 여당안대로 통과대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현재 국회에서 테러방지법을 저지하기 위해 야당의 무제한토론이 이루어지고 있다.야당이 이처럼  필리버스터를 해가며 이 법을 저지하려는 이유가 무엇일까..

스마트폰 구매 기준 한국인들이 가장 우선적으로 꼽는 것은? [내부링크]

스마트폰의 선택기준 당신은 어떤가?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한 선택의 기준으로 삼을지는 사용자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하지만 특별한 용도가 있는 경우를 제외한다면 대부분 공감대가 가는..

만화로 알아본 테러방지법 통과 이후 일어날 일들 [내부링크]

테러방지법이 통과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만화로 알아본 테러방지법 통과 그 이후  테러방지법. 그 이름만 두고 본다면 이 법은 당연히 있어야 할 법이다. 그런데 왜 테러방지법이 이렇게 문제가 되는가? 테러..

국정원에 고문당한 은수미 의원 눈물 훔치며 무제한 토론 발언 이어가 [내부링크]

국정원에 고문당한 은수미 의원, 테러방지법 무제한 토론서 눈물 훔치며 발언해 더민주당의 비례대표인 은수미 의원이 테러방지법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세번째 주자로 나서 지금 국회에서 발언을 이어가고 있..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 중인 테러방지법 무엇이 그리 문제인가? [내부링크]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는 테러방지법의 문제 지금 국회에서는 테러방지법을 막기 위해 야당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진행중이다. 도대체 테러방지법 무엇이 문제이길래 야당이 필리버스터를 동원해서라도 이를..

드라마에서 본 필리버스터 첫번째 주자는 김광진 국회의원 [내부링크]

테러방지법 직권상정 막기 위한 야당의 필리버스터, 김광진 의원의 토론으로 시작 테러방지법에 대해 정부와 여당의 끈질긴 요구로 국회에 직권상정되었다. 이때까지 직권상정 하지 않겠다는 정의화 국회의장이 뜻..

황교안 총리의 굴욕 총리는 개성공단 임금지급과정도 모르나? [내부링크]

개성공단 임금 지급 과정도 모르는 황교안 총리 그러면서 개성공단 폐쇄가 꼭 필요하다고? 황 총리는 19일(2016.2) 국회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개성공단의 수익금으로 북한정권이 핵과 미사일개발에..

방송불가 받은 아이돌의 의상 sixbomb이 입은 분홍색 밀착 의상 [내부링크]

걸그룹 식스밤(sixbomb)이라 있다 한다. 2012년에 창단되었고,앨범도 3장이나 발매했다. 식스밤은 지난 21일 서울시 동대문구 밀리오레 야외무대에서 개최된 '신인 대 발견 프로젝트 신발 버스킹 게릴라 콘서트'..

성매매 혐의 벗은 성현아 대법원 무죄취지의 판결로 억울함 풀어 [내부링크]

배우 성현아 성매매 혐의 대법원 무죄취지의 판결 내려 대법원은 (2016.2.18) 모 사업가와 성관계를 갖고 5천만 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배우 성연아 씨에 대해 벌금 200만 원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무죄 취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가 급격히 몰락하는 이유 [내부링크]

인터넷익스플로러 왜 몰락하고 있는가?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웹브라우저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한다. 90년대 인터넷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초기 이러한 웹브라우저는 ‘넷스케이프사’에서 만든 넷스케이프 네비..

애플이 부러운 이유 FBI도 못 뚫는 보안체계와 기업정신 그리고 또 한가지 [내부링크]

FBI도 못 뚫는 애플의 보안체계 그리고 법원의 결정도 소비자를 위해 버티는 애플의 기업정신 그리고 미국의 ... FBI가 애플에게 굴욕을 당했다. 사건의 발단은 이렇다. 작년 12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버너디노..

롯데리아의 신상품 "마짬버거"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 [내부링크]

롯데리아의 신상품 "마짬버그" 사진을 본 네티즌의 반응 지난해 '라면버거'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던 롯데리아가 후속작 '마짬버거'를 출시했다. '마짬버거'는 '마성의 짬뽕버거' 라는 뜻인데, 매콤한 짬뽕라면..

박원순 시장 아들 박주신 병역비리 의혹 1심 판결은 "사실 아냐" [내부링크]

박주신씨의 병역비리 의혹은 사실 아냐.. 법원의 1심 판결 최근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 박주신씨의 병역비리 의혹에 관한 법원의 판결이 내려졌다. 결과는 제기된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 포커스뉴스가 길고..

이분들이 진정한 엄마부대 송죽회와 대한애국부인회의 활동 [내부링크]

 이분들이 이땅의 진정한 엄마부대, 독립운동의 밑거름이 된 송죽회와 대한애국부인회 요즘 엄마부대를 자칭하며 숭고한 엄마의 이름을 더럽히는 단체가 있다. 엄마라는 이름을 사용할 자격이 없는 이들이 엄마..

양산여행, 예절과 인성교육의 산실이 되고 있는 양산 향교 [내부링크]

양산 향교 양산향교는 경상남도 양산시 교동1길 10 (교동)에 위치해 있으며, 그 곁에는 양산여중, 양산여고, 양산제일고가 있어, 이곳이 양산 교육의 중심이 되고 있다. 양산향교는 1406년(태종 6)에 현유(賢..

고속도로 휴게소 가장 맛있는 음식 vs 가장 많이 팔린 음식은? [내부링크]

고속도로 휴게소 최고의 음식과 가장 많이 팔린 음식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은 무엇일까?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10개를 선정해서 지난달 14일(2016.1)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최고..

박정희의 기자 박치기 사건 다시 유전되는 대통령 기자회견 [내부링크]

박정희 대통령의 기자 박치기 사건, 사전 각본으로 움직이는 기자회견의 진수 최근 박근혜 대통령이 정말 오랜만에 기자회견을 했다. 그런데 기자회견이 이미 짜여진 각본에 의해 만들어진 연극이었다는 것이 밝혀..

봉하마을 노무현대통령 참배묘역에 국화꽃 한 송이 놓다 [내부링크]

봉하마을 노무현전대통령의 참배묘역 봉하마을 노무현 전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한 후 참배묘역으로 향했습니다. 처음에는 이곳이 참배묘역이라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그저 꽤 넓은 광장이 하나 있구나 그리 생각했..

고속도로 추월차로 단속과 추월차로의 올바른 이용법 [내부링크]

얼마 전 아주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제가 고속도로를 주행하다 앞 차가 너무 느리게 가길래 깜박이를 켜고 1차선으로 진입하여 추월했습니다. 진입하기 전 백미러로 1차선을 확인한 결과 1차로를 달려오는 차가..

설 명절 후에 가장 많이 먹는 음식 걸뱅이탕의 비주얼 [내부링크]

명절 후에 만들어 먹는 잡탕의 맛, 이름도 제 각각 이번 설은 무려 5일이나 되는 연휴로 인해 이전보다 피로감이 상당히 준 것 같습니다. 명절이 끝날 때쯤이면 이런 저런 일로 인해 파김치가 되기 십상인데 올해..

여배우들의 주량, 송해선생님과 대적할 여배우 능력자는? [내부링크]

한번씩 TV에서 여배우들의 주량을 묻는 질문들이 올라오더군요. 보기에는 전혀 술을 못할 것 같은 그런 여배우 중에 송해선생님과 대적할 수 있는 주신도 있다고 하더군요. 술을 전혀 마시지 못하는 여배우와 송해..

부산에서 회를 저렴하면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부산여행, 자연산 회, 부산에서 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부산에 살다보니 타 지방 친구들이 절 찾을 때마다 회 좀 실컷 먹어보자고 합니다. 실컷 먹여주고야 싶지만 주머니 사정이 그러니 어떻게 합니까?..

'귀향' 꼭 봐야 할 영화 하지만 끝까지 보지 못할 것 같은 영화 [내부링크]

영화 '귀향' 조정래 감독의 14년의 집념과 국민의 성원으로 만든 꼭 봐야 할 영화 무려 14년이라는 제작기간 끝에 완성된 영화 ‘귀향’이 작년 12월에 첫 시사회를 가졌고, 미국에서 특별시사회를 가졌습니다. 이..

김무성의 저출산 정책 조선족 이민은 정치인이길 포기한 단순무식함의 결정체 [내부링크]

저출산 대책이 조선족 이민 추진, 정치인이 되길 포기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오늘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저출산 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무려 세 가지나 되는 대책안을 내놓았는데, 그 대책이라는 것이 뭐라..

국정원 긴장시킨 더민주당의 인재 영입 김병기는 누구? [내부링크]

김병기 전 국정원 인사처장 '더민주당' 입당 더불어민주당의 인재영입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아주 특별한 인물이 영입되어 세간의 관심이 큽니다. 이번에 영입된 인재 18호가 바로 전 국가정보원 인사..

이재명시장 가족사에 대한 호소문과 일베와의 전면전 선포 [내부링크]

요즘 이재명시장이 수구골통세력의 집중 타켓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요즘 너무 많은 공격을 받고 있더군요. 특히 가족사를 들먹이며, 이를 악용하여 시장님을 공격하는 일베들이 극성이라 이에 대해 아예 전..

이재명 성남시장 중단 없는 무상복지로 인한 성남시의 현상황 [내부링크]

포풀리스트 악마로 까지 불린 성남시의 이재명 시장, 계속되는 무상 복지로 인한 성남시의 현재 요즘 이재명 성남시장이 박원순 서울 시장을 넘어 정부 여당과 수구보수 세력의 새로운 타킷으로 등장, 수많은 고초..

티스토리 밀어주기 서비스 종료 안내, 새로운 서비스는 언제? [내부링크]

티스토리 밀어주기 서비스 종료 안내 글쓰기 창에서 갑자기 밀어주기 탭이 보이지 않아 이거 서비스 종료되었나 생각했는데 예상처럼 서비스가 종료되었네요. 아래는 티스토리 안내문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관련..

국정원 편든 검사 국정원 수사한 검사 엇갈린 이들의 운명 [내부링크]

국정원 대선개입 수사검사와 간첩조작사건 지휘검사의 엇갈린 운명 -검찰이 권력의 개라고 비판 받는 이유 국가정보원은 대통령의 직속기관으로 국가의 안전보장에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 나라의 정보..

어버이연합 사무실 앞에서 일인시위 벌이는 청년의 아주 특이한 발상 [내부링크]

어버이연합 사무실 앞에서 일인시위하는 청년, 난 애국청년 어버이연합이라는 단체가 있다. 대한민국 어버이연합(大韓民國 어버이聯合, 영어: Korea Parent Federation) 또는 단순히 어버이연합은 2006년 5월 8일..

안철수의원과 국민의당 헛발질에 이어 이제는 거짓말까지 [내부링크]

추락하는 국민의당과 안철수 의원, 도덕성 부재의 민낯을 보이다 새정연에서 탈퇴, 원내 교섭단체를 만들 것이라며 기염을 토했던 안철수의 국민의당이 계속되는 자충수로 세간의 따가운 질타를 받고 있다. 새정..

속시원하게 풀어주는 이재명 성남 시장의 사이다 발언 모음 [내부링크]

이재명 성남시장의 명쾌하고 속이 탁트이게 하는 사이다 발언 모음 제가 요즘 좀 우울할 때면 이재명시장 트윗이나 SNS 그리고 신문지상에서 발언한 것을 읽습니다. 읽다보면 기분이 급상승, 완전 사이다 효과가..

박근혜 대통령 기자회견장에서 선보인 연기 솜씨와 허무 개그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 역시나 잘 짜여진 연극이었다. 뉴스타파가 또 한건 해냈다. 국민적 관심 속에서 진행됐던 박근혜 대통령 첫 기자회견이 사실상 사전에 짜여진 각본대로 진행된 것으로 확인한 것이다..

맥심화보 모델 시노자키 아이 그녀의 매력을 담은 10장의 사진 [내부링크]

맥심화보 2월호의 주인공 시노자키 아이, 그녀의 매력을 담은 10장의 사진 한국의 남성들이 맥심(MAXIM) 2월호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왜냐면 이번 2월호 모델이 일본의 대표적인 그리비아 모델인 시노자키..

단원고 졸업식에 유경근 유가족 대표가 남긴 졸업축사 전문 [내부링크]

단원고 졸업식, 별이된 250명의 친구와 함께 가진 지난 2014년 4월16일 세월호 참사를 겪은 경기 안산 단원고의 졸업식이 12일 진행되었다. 단원고 등에 따르면 이번 졸업식은 이날 오전 10시30분 단원고 내 단원..

최고의 금수저는 죽은 뒤에도 돈을 긁어모으는 유명인들의 후손 [내부링크]

죽은 자가 돈을 버는 시대, 죽은 뒤에도 돈을 긁어모으는 유명인들 BEST10 요즘 금수저 논란이 거셉니다. 그런데 이 시대 최고의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른 바 정말 유명하고 훌륭한 조상덕을..

국정원은 간첩을 잡는 곳인가 간첩을 만드는 곳인가? [내부링크]

국정원 대선개입 수사검사와 간첩조작사건 지휘검사의 엇갈린 운명 국가정보원은 대통령의 직속기관으로 국가의 안전보장에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 나라의 정보의 최고 정점에 국정원이 위치해 있는 것..

[양산안경점] 학생 안경도 언제나 믿고 찾는 글라스스토리 [내부링크]

양산안경점, 학생안경도 언제나 믿고 찾는 글라스스토리 울 아들이 고2입니다. 이 아들이 농구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심심하면 농구공에 맞든지 아니면 몸싸움 하다 그런건지 심심하면 안경을 부숩니다. 안경 알을..

한일협상 위안부 피해자 배신한 한국정부 카운터펀지 기사 전문(번역) [내부링크]

일본군 위안부 한일협상, 이것을 일본의 사과로 받아들인다면 한국은 국가기능 더이상 어렵다는 기사 전문 다음은 뉴스프로가 번역한 카운터펀치의 기사전문입니다. 번역 감수 : 임옥 South Korea’s Betrayal of..

한국은 국가 기능 더이상 힘들다고 비판한 美잡지 이유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美 잡지 카운트펀지 ‘일본군 위안부 한일협상 이것을 사과라 받아들인다면 한국은 국가 기능 더 이상 힘들어’  ‘한국은 국가로서의 기능을 더 이상 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는 치욕적이 지적이 미국의 한 ..

어버이연합 앞에 당당한 미소로 선 효녀연합 홍승희씨는 누구? [내부링크]

어머이연합 앞에서 유쾌한 미소로 응징하는 효녀 연합 홍승희씨 일본군 위안부 한일협정에 대한 후폭풍이 더 거세지는 상황에 정부를 비호하는 단체들의 정신나간 행동들이 국민들의 지탄을 받고 있다. 그 대표적..

멈춰선 서울지하철 4호선 선로로 대피하는 승객들 현장 사진 [내부링크]

멈춰선 서울지하철 4호선 문열고 나온 승객 대피 현장 사진 어제 저녁(2016.1.6) 7시 반쯤 서울 지하철 4호선 당고개 방향 열차가 한성대입구역과 성신여대 입구역 사이에서 갑자기 멈춰 섰습니다. 서울메트로 관..

엄마부대 주옥순씨의 화려한 시민단체대표 경력 그녀의 변신은 무죄? [내부링크]

엄마부대 대표 주옥순씨의 변신, 그녀의 변신은 무죄? 최근 엄마부대라는 한 단체가 정대협 사무실 앞에서 위안부 할머니들이 나라를 위해 일본을 이제 용서해야 한다며 할머니들의 희생을 요구하는 기자회견과 항..

일본군 위안부 한일 협상이 굴욕 외교인 이유 [내부링크]

일본군‘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한일 외교장관 회담 합의에 대한 일본군‘위안부’ 관련 단체 입장 일본군‘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한일외교장관회담이 열렸고,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들과 국민들은 광복..

위안부 합의에 대한 청와대 발표 위안부 할머니를 향한 협박인가? [내부링크]

일본과의 위안부 협상에 대한 비판 날로 커지자 청와대 김성우 홍보수석은 2015.12.31에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 등 시민단체와 반대의견을 내는 야당을 거론하며 다음과 같은 입장을 표명하였다. ①소..

일본군 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1억명 서명운동합니다 [내부링크]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1억명 서명 운동 '정대협'이라는 단체가 있습니다. 일본 제국주의의 만행에 의해 저질러진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해결을 통해서 일본군성노예피해자들의 명예회복, 전시하 여성..

위안부 협상으로 본 아버지와 딸의 한일협상 소름끼치는 평행이론 [내부링크]

위안부 협상으로 본 한일협정, 소름끼치게 닮은 두 부녀의 한일협정기 위안부 협상으로 본 한일협상, 그런데 아버지와 딸이 어떻게 이리 닮을 수 있을까? 평행이론 이 부녀의 모습을 보면 정말 소름끼친다. 아버..

위안부 협상 병신년을 앞둔 현 정부 최고의 병신짓 [내부링크]

2015.12.28. 한일 양국은 위안부 문제를 국장급 실무협의를 시작한지 1년 8개월만에 외교장관회담에서 타결했다.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은 이날 오후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외교장관회..

[양산해물탕] 양산신도시 섬마을 조개전골 정말 환상적입니다 [내부링크]

양산맛집, 양산 해물탕, 섬마을 해물전골,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환상적인 비주얼의 해물전골 오랜만에 부산에서 지인들이 찾아왔습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양산신도시에 있는 섬마을 조개전골집을 찾았습..

성탄절에 꼭 가보고 싶은 N서울타워의 키싱트리 올해는? [내부링크]

성탄절 연인들의 달콤한 낭만을 위한 키싱트리 올해는 어디에? 2013년에 N서울타워에서 연인들의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해 키싱트리를 설치하였다. 2012년에도 있었고, 그 때 반응이 좋아서인지 2013년에는 키싱트..

악랄하게 버틴 증인들을 향한 세월호 청문회 유가족 최종발언(전문) [내부링크]

세월호 청문회 유가족 최종 발언 저는 단원고등학교 2학년 4반 수현이 아빠 박종대입니다. 1.세월호 참사 조사특위의 1차 청문회가 오늘로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먼저 유가족의 한 사람으로서 증인들의 입속에 철..

언론과 방송이 철저히 외면한 세월호 청문회 그 현장의 모습 [내부링크]

언론과 방송이 철저히 외면한 세월호 청문회 그 현장의 모습 3일 일정으로 진행된 4.16 참사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의 1차 공개 청문회가 여당 추천 이헌 부위원장과 고영주‧석동현‧황전원‧차기환 위원이 불참..

임은정검사 적격심사 소신검사가 불편한 검찰의 민낯 [내부링크]

소신을 가진 검사가 불편한 검찰 임은정 검사 심층적격심사에 올려 자신이 하는 일에 자부심과 남다른 소신을 갖고 살아갈 때 그 삶은 다른 사람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준다. 요즘 검찰이 세간의 손가락질과 욕을..

산케이지국장 무죄판결 무리수 둔 검찰의 속사정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산케이신문 전 지국장 무죄 판결 한 재판부 그 속에 숨어 있는 세 가지 고충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사고 당시 행적에 대한 의혹을 보도해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 된 가토 다쓰야(加藤達也·49) 일본 산케..

한국의 천만관객 영화들, 최고의 관객수를 기록한 영화는? [내부링크]

한국의 천만관객 영화, 최고의 관객수를 기록한 영화는? 우리나라에서 제작한 영화 중 천만관객을 넘는 영화들이 상당수가 있다. 예전에 태극기 휘날리며, 실미도와 괴물이 천만을 넘길 때만 해도 어떤 영화가 이..

논산에 지어지는 세계최대의 군인교회 이면에 숨겨진 황당한 건축 이유 [내부링크]

논산에 지어지는 세계최대의 군인교회 연무대교회를 바라보는 세간의 따가운 시선 논산에 세계최대의 군인교회가 지어진다고 한다. 지난 2012년에 10월에 지난 60년동안 군선교 요람이었던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

안철수 문재인의 핑퐁게임 딴지제왕 안철수 행보의 전모 완벽 정리 [내부링크]

딴지의 제왕 안철수그의 핑퐁게임에 놀아난 문재인과 새정련 혁신전당대회 반대 그러나 안철수 의원의 혁신안 전면 수용하겠다는 문재인대표. 역시나 안철수 의원은 다시 가능성 없는 혁신 전당대회를 고집하며 문..

한국이 걱정된다 미국 '더네이션'과 주요 외신들의 보도 내용 [내부링크]

<더 네이션 The nation>지는 1865년 노예제도 폐지론자인 E.L.고드킨이 창간한 신문으로 국내외 문제를 망라하는 진봉성향의 평론지이다. 미국의 최장수 진보평론지로서 이번에 팀 쇼락(Tim Shorrock) 기자가 “I..

오늘 민중총궐기 복면논란보다 더 중요한 것은 노동개악 철폐 [내부링크]

민중총궐기, 복면논란에 숨겨져 버린 시위의 이유와 목적 오늘 다시 이어지는 민중총궐기, 경찰은 이번 시위를 시작도 하기 전에 폭력시위로 단정하여 시위를 불허한다며 서울행정법원에 집회 금지 처분 신청을..

타임지가 싸이의 신곡 '대디'를 올해 최악의 곡 TOP10에 선정하자 [내부링크]

싸이의 신곡 "대디"와 "나팔바지"에 대한 해외 언론의 반응과 흥행 기대 미국의 타임지가 올해 최악의 곡 top10에 싸이의 신곡 "대디"를 꼽았다. 싸이의 신곡 "대디"는 최근 그가 내놓은 7집 뮤직비디오의 타이틀..

흔한 이스라엘 여군, 하지만 흔하지 않는 미모의 여군의 모습 속에 숨겨진 군사비밀 [내부링크]

현재 이스라엘의 인구수는 약 600만 명. 적정수준의 상비군 숫자의 마지노선이 3%이며, 인구비례 상 어쩔 수 없이 여성도 군대를 가야하는 현실이다. 현재 이스라엘군은 예비군이 국방의 주축이며, 예비군 훈련의..

홍준표 경남도지사 주민소환청구가 실효성이 있는 이유 [내부링크]

홍준표 지사 주민소환 청구 서명부 선관위 제출 '홍준표 경남도지사 주민소환운동본부'가 30일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 홍 지사 주민소환 청구인 서명부를 제출하였다. 경남 시민사회단체와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빼빼로 롯데리콜 그러나 변하지 않는 롯데의 소비자우롱 작태 [내부링크]

롯데의 빼빼로 30만 박스 자진 리콜, 기업의 양심적 행태라기 보다 소비자 우롱하는 롯데의 마케팅 꼼수,  변하지 않는 롯데제과의 소비자 우롱 작태들 최근 (2015.11.17) 롯데제과는 2016년 6월 7~24일, 8월 2..

국정교과서 반대시위하는 학생들에게 중년 아저씨가 쓴 글 [내부링크]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하는 청소년들이 시위하고 있는 곳에 한 중년 아저씨가 다가와 아이들이 들고 있는 피켓을 뺏으며 그 뒷면에 무언가 글을 쓰셨다. 그 글을 읽은 아이들 정말 감동이었다고... 광화문 광..

고 김영삼대통령 그의 촌철살인 명어록 71선 [내부링크]

김영삼 대통령의 시원시원한 돌직구와 명언, 그의 촌철살인 어록 모음 김영삼 대통령 리더십을 말한다면 ‘직선적인 감의 승부사’ 라고 말할 수 있다. 위기가 왔을 때 에둘러가지 않고 정면돌파하는  ‘거산..

사진으로 보는 고 김영삼 전대통령의 발자취 [내부링크]

사진으로 보는 대한민국 민주화의 큰별 고김영삼 전대통령의 발자취 고 김영삼(金泳三, 1927년 12월 20일 ~ 2015년 11월 22일)전대통령은 1954년 거제에서 만 26세의 나이로 제3대 민의원 선거에 출마해 당선되며..

[다대포맛집]다대포에 사는 지인이 추천한 거창 바다횟집 [내부링크]

다대포 횟집, 거창 바다횟집에서 먹어본 불쭈꾸미덮밥과 쫄깃한 식감의 회 그리고 주인장의 인심 다대포에 가면 일단 회를 먹어야겠다고 생각은 하지만 어디를 가야할지 많이 망설여집니다. 여기도 유락지이기 때..

김영삼대통령 서거 상주노릇 김무성 진정성 없는 이유 [내부링크]

김영상 대통령 서거 상주노릇 자처하는 김무성 대표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김영삼 전 대통령이 22일 오전 0시 22분 서거했다. '닭의 모가지를 비틀어도 새벽은 온다' 는 유명한 말로, 이 땅의 민주화를..

박근혜 정부 민주주의 역행 직격탄 날린 뉴욕타임즈 사설 [내부링크]

뉴욕타임즈가 사설을 통해 대한민국의 현 정부를 비판했습니다. 아래는 뉴욕타임즈의 사설전문이며, 그 아래는 이를 번역한 것입니다. South Korea Targets Dissent By THE EDITORIAL BOARD NOV. 19, 2015 South..

노조에 대한 시각을 바꿔주는 송곳 명대사 [내부링크]

송곳 명대사, "견딜 수 있는 짐만 지세요" 요즘 '송곳'이라는 드라마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 드라마에서는 일반국민들이 색안경을 끼고 보고 있는 '노조'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있습니다...

청년수당 포풀리즘 논란에 쐐기를 박는 이재명 시장의 SNS 발언 [내부링크]

청년수당 포풀리즘 논란에 쐐기를 박는 이재명 시장의 트윗 최근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이 청년 수당을 지급하겠다는 정책을 내놓았다. 그러자, 최경환 부총리는 19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경제..

민중총궐기 그날 농민 2만여명이 서울에서 집회를 한 이유 [내부링크]

민중총궐기 그날 농민 2만여명이 서울에서 집회를 한 이유 지난 14일(2015.11) 서울에서 열린 민중총궐기엔 전국에서 상경한 약 2만여명(전국농민회총연맹 집계)의 농민들도 참가했습니다. 이번 시위에 참여한 농..

헬조선의 충격적인 기업 면접 이런 회사는 꼭 망해야 한다 [내부링크]

딴지일보 자유게시판에 '지옥불반도면접'이라는 제목으로 한 만화가 올려졌고. 이 만화에 대해 나도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하였다는 한 여성 회원의 고백이 올려졌습니다. 2011년에 일어난 일이라는데, 그 면접의 내..

시민들의 문화지킴이 양산작은도서관한마음축제 현장 [내부링크]

양산시민들의 문화를 책임진다, 양산작은도서관한마음축제 현장 경남 양산시 작은도서관협회에서 한마음 축제를 한다고 해서 달려갔습니다. 양산시는 부산이나 서울 같은 대도시와 달리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

민중총궐기 취재하러 온 외신기자들의 아주 특별한 준비물 [내부링크]

민중총궐기 이모저모, 방수방독면 착용한 외신기자, 차벽에 콩기름 바르고 실리콘으로 바퀴를 떼운 경찰, 혼수상태에 빠진 농민회장 오늘(2015.11.14) 오후 서울 세종대로에서 민중총궐기대회가 열렸다. 비가 오..

박근혜 대통령의 막말을 분노조절장애로 보는 야당의 맞대응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의 막말과 이에 대항하는 야당의 막말 퍼레이드  박근혜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국민을 위해 진실한 사람들만 선택받아야 한다, 바른 역사를 못 배우면 혼이 비정상"이라는 발언을 했습니다. 대통..

보이스피싱 때문에 결혼 전날 구속된 신부 [내부링크]

결혼식 전날 구속된 신부 이유는 보이스피싱 2015년 3월 22일 수도권의 한 예식장. 혼인 서약을 받던 주례가 신부에게 물었지만 어찌된 셈인지 신부는 대답을 하질 못한다. 이를 지켜보는 신랑, 신부 가족들도 집..

윤서인의 국정화교과서 홍보만화와 김제동 비난 그리고 교묘한 사실 왜곡 능력 [내부링크]

웹툰 작가인 윤서인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교육부가 만든 국정화 교과서 홍보만화를 이 사람이 그렸더군요. 어젠가요? 김제동씨가 국정화 교과서 반대 1인시위를 하는 것을 이 사람이 비난했습니다. 김제동은 “..

양산국화축제를 보며 아쉬웠던 점 두 가지 [내부링크]

양산워터파크에서 열리는 양산국화축제 그런데 2% 부족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가을은 국화의 계절 온 지역이 단풍에 이어 국화축제를 벌이고 있습니다. 양산에서도 국화축제가 열리네요. 장소는 워터파크, 조..

지리산 단풍 청학동 삼성궁을 찾아가다 [내부링크]

지리산 단풍여행, 민족정기를 담고자 하는 삼성궁을 가다 며칠 전에 지인들과 함께 지리산 단풍 구경하러 청학동에 있는 삼성궁을 다녀왔습니다. 지리산 특산 요리인 대통밥도 먹고 삼성궁도 구경하고, 그리고 청..

국정화 교과서 찬성하는 기독교인들의 드러내기 힘든 숨은 속내 [내부링크]

국정교과서 찬성하는 기독교인들 그 속내는 그들도 '친일 과거 세탁' 하려는 것인가? 계속 논란이 되고 있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 사실 이건 논란거리가 될만한 것이 아니다. 기본적인 상식만 갖고 있어도 이..

회사 체육대회로 아킬레스건 파열 뒤 사망 산재 인정 판결한 이유 [내부링크]

회사 체육대회로 아킬레스건 파열 뒤 사망, 산재 인정 회사 체육대회에서 축구를 하다 아킬레스건이 파열돼 수술을 받은 뒤 혈전이 생기고 폐동맥이 막혀 숨졌다면 산재로 봐야할 것인가? A씨는 지난해 2월 회사..

국정화 반대 부산 대구도 움직이고 있습니다.(시위 현장사진) [내부링크]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부산과 대구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 딴게에 보니 부산과 대구에서도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시위가 있었다고 합니다. 먼저 부산에서의 국정화 반대 시위 사진입니다. 딴지일보 게시판..

경남 양산의 학부모들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공동선언문 발표와 집단 민원제기 [내부링크]

경남 양산의 학부모들 1457명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와 집단 민원 제기 경남 양산지역 학부모들이 28일(2015.10) 양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459명이 참여한 공동선언문과 이들의 이름으로 낸 신문광고 자료..

청소년들의 국정화 반대 시위 참가한 학생들의 시위 참가 이유 [내부링크]

국정화 반대 시위에 참석한 청소년들의 시위 참가 이유 청소년들의 ‘반(反) 국정 역사교과서’ 움직임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청소년들의 국정화 반대 시위를 보도한 한국일보의 기사에 따르면 이달 10일 청소..

에이오에이 설현의 몸매 T월드 매장에서 굴욕당함 [내부링크]

올해 프로야구 시구를 빛낸 연예인 중 가장 주목받은 이는 AOA 설현입니다. SK텔레콤 광고모델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음악, 연기, CF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세로 떠오른 설현은 지난달 25일 인천 SK 행복드림구..

탕탕절 10월26일 우리나라 역사에 길이남을 두 번의 총격사건 [내부링크]

10월 26일에 있었던 우리나라의 역사에 길이 남을 두 번의 총격 사건, 탕탕절의 유래 오늘 10월 26일 그런데 오늘을 사람들이 탕탕절이라고 하며 탕수육이나 설렁탕 같은 탕을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이는..

목사끼리 칼부림, 목사 칼부림 사건의 전모 [내부링크]

목사끼리 칼부림, 목사 칼부림 사건의 전모 한국의 대형 교단의 주요 임원을 지낸 두 목사가 다투다 칼부림한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0월 22일 서울 금천구에 독산동에 위치한 예복교회에서 황규철 목사(예인교..

[황당뉴스] 친구 구하러 지구대 쳐들어간 10대들 [내부링크]

친구 구하러 경찰서 난입한 10대들의 결찰서 난동 사건 절도 혐의로 검거된 친구를 구하기 위해 지구대 사무실에 난입, 경찰관들을 마구 폭행한 10대 등 7명이 현장에서 붙잡혔다.전남 목포경찰서는 24일 지구대..

옥불사 동양최대 옥으로 만들 불상은 어떻게 생겼을까? [내부링크]

부산 금강대 옥불사, 동양최대의 옥으로 만들 불상은 어떻게 생겼을까? 부산 제1만덕터널 위로 해서 금정산으로 올라가는 도로가 있다. 이 도로를 따라 산 중턱을 넘어서면 옥불사라고 하는 절이 하나 있다. 이 절..

정말 황당한 우리나라 탐관오리들의 말로 [내부링크]

탐관오리 하면 제일 먼저 떠오는 것이 바로 춘향전이다. 암행어사 이몽룡이 탐관오리 변학도에게 일필지휘로 꾸짖은 그 시는 참 유명하다. 그리고 삭탈관직 당하여 백성들 손에 처참한 말로를 당한 이야기 역시 우..

이승만 정권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드러낸 국민방위군 사건 [내부링크]

이승만 정부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드러낸 ‘국민방위군 사건’ 국민방위군 사건, 리영희 선생님이 이 사건을 두고 이렇게 회고 하고 있다. "인간을, 포로도 아닌 동포를, 이렇게 처참하게 학대할 수 있을까 싶었다..

역사교과서 국정화 친일교과서 추진인 이유 [내부링크]

어제 정부가 역사교과서를 국정화한다고 발표하였다. 국정화하는 이유가 좌편향된 역사관을 바로 잡기 위해서라고 한다. 하지만 역사교과서를 국정화하는 나라는 북한과 같은 독재국가나 공산국가 외에는 없다. 정..

프랑스의 영혼을 구현한 맛이라는 오르틀랑 식용 금지된 이유 [내부링크]

오르틀랑이라는 새가 있습니다. 이 새로 요리한 프랑스 음식이 있는데 맛이 엄청나다고 하네요. 이 요리를 두고 프랑스의 영혼을 구현한 맛이라고 한다 합니다. 그런데 관련자료를 찾아보니 검색이되질 않네요. 하..

양산맛집 그램그램 콧노래를 부르게 하는 소갈비의 맛과 착한 가격 [내부링크]

양산맛집 그램그램, 사람을 세 번 놀래키는 쇠고기 전문점 그램그램 한글날을 맞아 우리 가족 외식을 즐기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내가 쏜다, 아이들에게 자신만만하게 말했죠. 그리고 뭘 먹을래? 했더니.. 울 아이..

신기한 체험 백화점 옥상에 있는 작은동물원 [내부링크]

백화점에 옥상에 동물원이 있다? 부산에 없는 것 중 하나가 동물원이다. 지금은 어린이공원에 동물원이 새로 생겼지만 입장료가 후덜덜해서 쉽게 가기가 어렵다. 그런데 부산에서 이렇게 찾기 힘든 동물원이 백화..

80년대 서울의 거리를 볼 수 있는 순천드라마촬영장 [내부링크]

80년대 서울의 거리를 볼 수 있는 순천드라마촬영장 여수에 들렀다가 순천에 갔다. 노을 진 석양빛에 곱게 물든 순천만의 풍경을 담고 싶었다. 그런데 비가 온다. 이런..이상하게 순천만에 갈 때마다 이런 식이다...

김연아와 빙상영웅들에게 빙산연맹은 왜 삥을 뜯었을까? [내부링크]

대한빙상연맹이 국가대표 선수들이 받은 포상금에 대해 초과 징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회선 새누리당 의원은 김연아, 이상화 등 지난해 소치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선수들이 더 낸 세금이 1억4000만원에 달한..

블랙메일 때문에 노인을 구할 때도 인증샷 찍어야 하는 중국의 현실 [내부링크]

선행을 베푸는 사람을 역이용한 블랙메일 중국에서는 선행을 베푸는 사람을 역이용해 '블랙메일(Blackm Mail)'을 보내는 경우가 있어 위험에 처한 낯선 이들에게 선뜻 다가가지 못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팽배하다...

[속보] 두바이에서 낙타체험하고 돌아온 여행객 메르스 의심증세로 입원 [내부링크]

두바이에서 낙타체험 하고 돌아온 여행객 메르스 의심증세로 입원 강원도 춘천시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의심 환자가 발생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지난 19일(2015.9) 오전 11시30분쯤 춘천시의 한..

가을의 정취 양산천 코스코스 [내부링크]

 경남 양산시의 양산천에는 가을의 정취가 무르익고있다. 가을 꽃 코스모스가 양산천변을 따라 가을 바람에 하늘 거린다. 취수장에서 상북면까지 거의 7km에 이르는 꽃길은 이곳을 사는 시민들의 마음을 낭만에..

간절곶 카리브,고급 레스토랑에서 6인가족의 식사비용은? [내부링크]

간절곶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럭셔리한 외식을 할 수 있는 레스토랑 '카리브' 제가 즐겨 가는 곳 중 하나가 울산 간절곶입니다. 육지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뜬다는 간절곶은 서생등대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예..

메이퀸의 촬영지 울산 방어진 슬도의 풍경 [내부링크]

울산 방어진에 유명한 드라마 촬영지가 있다. 풍경이 아름다워 평일에도 이곳 주차장에 주차하기가 쉽지 않아 들어가는 입구에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걷기 좋아하는 사람은 이 주차장에 차를 대어놓고 걸..

울산 방어진 항구와 활어센터의 풍경 [내부링크]

울산에 방어진이라고 하는 곳이 있다. 늘 이름으로는 친숙했지만 실제 가보질 못했는데 그곳 주위에 볼 일이 있어 방어진을 한 번 들러보기로 했다. 방어진에는 활어센터가 있는 작은 항구가 있고, 그 맞은 편에는..

자살 노인 살린 차민설 순경의 감동 사연 [내부링크]

자살 노인 살린 차민설 순경 중부경찰서 남포지구대 차민설 순경의 감동사연이 사연을 듣는 이들의 눈시울을 적시게 하였다. 올해 27살인 차민설 순경은 이제 발령받은 지 꼭 한 달이 되는 신참 순경이다. 9월8일..

롯데 신동빈 회장에게 파이팅 외친 롯데 신입사원의 패기 [내부링크]

오유를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아주 황당한 소식이 있다. 이른바 하루만 사는 롯데 신입사원, 또는 롯데 신입사원의 패기 라는 글이다. 이게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이야기 속에 롯데가 당면한 문제가 무엇..

SBS의 지칠 줄 모르는 일베사랑, 한밤의 TV에서도 일베사진 사용 [내부링크]

SBS의 지칠줄 모르는 일베사랑 지난 16일(2015.9) 방송된 SBS '한밤의 TV 연예'에서는 '닮은꼴 연예계 천태만상'에서 또 다시 일베가 사용한 사진이 사용되었다. 이날 보도 중 영화 '암살'이 최근 표절 시비에 휘..

교회의 선처바라고 교회 턴 10대들이 몰랐던 사실 두 가지 [내부링크]

교회니까 선처해 줄 것으로 생각하고 교회 턴 10대 두명 입건 서울 중부경찰서는 상습적으로 교회를 턴 혐의(특수절도)로 장모(17)군과 김모(17)군을 불구속 입건했다. 친구 사이인 이들은 지난달 18일 서울 중구..

우상숭배는 반대하면서 박정희 신격화하는 이상한 기독교인들 [내부링크]

작년 10월26일 전국에 참 희안한 일들이 많이 벌어졌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된 후 이전까지 군사쿠데타를 일으켜 이 나라 민주주의를 짓밟고 독재자의 명성을 이어가던 박정희 전대통령에 대한 태도가 확달라진다...

고객을 제대로 우롱한 롯데시네마 창립16주년 기념 이벤트 [내부링크]

롯데가 왜 꼴데인줄 아는가? 요즘 롯데를 보면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는 소설제목이 생각난다. 그룹의 총수와 그 자녀들은 꼴사나운 모습을 연출하며 국민적 관심을 모으고 있고, 그 싸움 속에 우리나라 대..

짙은 사람 사는 냄새가 풍기는 부산 남항과 남항동의 풍경 [내부링크]

이상하게 현대식 건물로 잘 꾸며진 동네보다 촌스럽고 옛스러운 그런 곳에서 인정과 사람사는 냄새가 짙게 풍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네 인생이 대부분 그렇게 럭셔리 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며 고생하는 자리에..

목함 지뢰 부상당한 병사에게 병원비 본인부담하라? [내부링크]

군인은 30일만 아플 수 있다는 황당한 공무상 요양비 지급 제도 지난달 4일(2015.8) 경기 파주시 비무장지대(DMZ)에서 북한이 매설한 목함지뢰 폭발사고로 김모(23) 하사와 하모(21) 하사가 크게 다쳤다. 정부는..

나쁜 남자 컨셉 맥심코리아 표지화보 무엇이 문제인가? [내부링크]

맥심코리아 2015년 9월 화보가 영국 패션지 '코스모폴리탄 UK'가 강력비판할 정도의 문제되는 표지 화보를 실었다. '코스모폴리탄 UK'는 "맥심코리아 9월호 표지는 역대 최악이다. 여성 폭력을 미화하고 있다. 신..

[황당뉴스]한가족 풍비박산 낸 경찰의 헐리우드 액션과 검찰의 집착 [내부링크]

한 가족을 풍비박산 낸 경찰의 헐리우드 액션과 검찰의 보복 기소 2009년 6월 27일경 박모씨는 술에 취해 아내의 차를 타고 가다가 음주단속을 받았다. 이 과정에서 박 씨는 박모 경사와 시비를 붙었고 차에서 내..

[황당뉴스] 애국심 이용한 사기극 IMF 금모으기의 실체 [내부링크]

나도 예전 IMF 때 나라를 살리는 마음으로 결혼반지 돌반지 모두 빼서 갖다주었다. 그런데 이런 애국심을 이용하여 정부와 대기업이 자기를 배만 불렸다고 한다. 정말 양심이라고는 한 올도 찾아보기 힘든 이들에..

남북고위급회담 공동합의문 작성과 협상이 남긴 교훈 [내부링크]

남북고위급회담 공동합의문이 남긴 교훈과 앞으로의 과제 북의 목함지뢰 설치와 대북방송장비를 향한 포격으로 인해 일촉 즉발의 위기에 놓였던 한반도의 상황이 장시간의 고위급회담을 통해 완전히 해결되었다...

[황당뉴스]첫날밤 보낸 후 이혼하는 부부들의 황당한 이혼 사유 [내부링크]

첫날 밤 보낸 후 이혼하는 부부들, 그 황당한 사연 1. 아프리카 알제리,첫날밤을 보낸 뒤 아내를 사기혐의로 고소했다. 영국 메트로 등 외신들에 따르면 알제리의 한 남성이 결혼하여 아내와 첫날 밤을 보낸 뒤,..

[황당뉴스]북한공작원(간첩) 등쳐먹은 사기꾼의 간 큰 사기행각 [내부링크]

북한공작원(간첩) 등쳐먹는 사기전과 6범의 대단한 사기행각 예전 남으로 귀순한 황장엽 전 북한 노동당 비서를 암살해달라는 북측 사주를 받고 2500만원가량을 챙겨국가보안법 위반(목적수행) 혐의로 구속기소된..

독립운동사를 축소하여 학습부담 줄이겠다는 국사편찬위 [내부링크]

 독립운동사 줄여 아이들의 학습부담 줄이겠다는 국사편찬위 교육부가 추진 중인 ‘2015 교육과정 개정’의 총론·각론 확정 고시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새 교육과정은 국정교과서엔 2017년, 검인정 교과서..

KTX 광명역 기다림이 있는 풍경 [내부링크]

어쩌다 광명에서 KTX를 탔다. KTX 광명역이 있는 줄도 몰랐는데.. 역사가 참 이뻐서 몇 컷 찍었다. 열차역은 이전이나 지금이나 뭔가 느낌이 있다. 기다리다 떠나는 곳, 이별의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그리..

박근혜 대통령의 건국절 발언이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우리 헌법에 명시된 국가정체성을 부정하는 박근혜 대통령의 건국 67주년 발언 박근혜 대통령이 15일(2015.8)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70주년 광복절 중앙경축식에서 “오늘은 광복 70주년이자 건국 67주년..

너무 실용적인 주부9단의 살림 아이디어200 [내부링크]

실용적인 너무 실용적인 '주부 9단의 살림 아이디어 200' 바나나를 하나 구입했다. 그런데 한 송이 양이 상당하다. 지금 이렇게 잘 익었는데 며칠 지나면 시커멓게 변해버릴 것이다. 이걸 어떻게 보관하지? 고민하..

나이든 연예인 '선생님'이라 부르는 것 적절한 호칭인가? [내부링크]

선생님에 대한 호칭, 나이든 연예인에 대해 방송에서 선생님이라 호칭하는 것 적절한가? 요즘 방송에서 보면 나이 든 연예인들을 향해 선생님으로 호칭하는 경우를 종종 본다. 이에 대해 과연 방송에서 이렇게 호..

해운대여행, APEC 정상회담이 열린 누리마루에서 볼 수 있는 것 [내부링크]

부산 여행, 부산 해운대 여행 , 부산 해운대 동백섬 여행 APEC 정상회담이 열린 동백섬 누리마루에 전시되어 있는 것 여름 하면 해수욕장, 해수욕장 하면 부산의 해운대 해수욕장을 빼놓을 수가 없다. 지금도 수십..

첫 성관계를 가진 연인 서로에게 어떻게 바뀔까? [내부링크]

연인의 첫 성관계 그 후의 만남 연인 사이인 미혼 남녀가 처음으로 성관계를 가졌다. 남자와 여자는 어떻게 태도가 바뀔까? 연인인 남녀가 드디어 첫 성관계를 가졌다. 보통 첫 관계는 남성이 적극적이고 여성이..

소양강댐 현재 수위와 태풍 '할롤라(HALOLA)'의 예상진로 [내부링크]

태풍 할롤라로 인한 강수량과 소양강댐 현재 수위, 37년만에 최저수위를 기록한 소양강댐의 현재수위는 태풍은 대게 인간에게 재앙을 안겨다주지만 올해 우리나라에 온 태풍은 효자 소리를 들을만큼 착한 태풍이다..

경주 연꽃, 안압지에 소망의 등불을 피우다 [내부링크]

지금은 연꽃의 계절 경주 안압지 앞 연밭에 피어 있는 연꽃을 담았다. 부처님 오신 날 길거리에 매달려 있는 연등보다 더 밝은 빛을 내며 소망의 등불을 피우고 있다.   연꽃 구경을 다하고 나면 여..

연평해전의 여섯용사 왜 전사자 대우 받지 못했는가? [내부링크]

연평해전의 진실, 연평해전의 전사자들을 순직처리한 군인연금법과 이중배상금지법 최근 영화 연평해전의 인기가 정치권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조선일보는 사옥 밖에 연평해전 대형걸개를 걸어 이 영화..

하베스트 부도 위기 국민연금 투자 진실게임 [내부링크]

22일(2015.6) 새정치민주연합 홍익표 의원은 "석유공사는 지난 3월 19일 이사회를 열어 하베스트에 대한 약 1조원(10억 캐나다 달러) 규모의 지급보증과 유동성 문제 해소를 위한 약 1천700억원(1억9천만 캐나다..

황교안 총리 취임사 분석 예견되는 그의 행보 [내부링크]

많은 논란 끝에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여야는 무기명 투표를 실시해, 찬성 156표, 반대 120표, 무효 2표로 인준안을 통과시시켰다. 이완구 전 총리의 사퇴 이후..

서울시 공문원 임용필기시험 연기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서울시 공무원 임용필기시험 연기해야 하는 이유 서울시가 오는 13일 공무원임용 필기시험을 일정대로 진행한다고 발표한 후 이에 대한 여론이 뜨겁게 일고 있다. 특히 이번 시험에 메르스 자가격리자일 경우 집에..

정부의 무능한 메르스대응 세월호 음모론을 잠재우다 [내부링크]

세월호 음모론을 잠재울만큼 현 정부의 무능한 메르스 대응 상황 현재 우리나라의 가장 큰 이슈는 메르스이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지만 이에 대해 우리 정부의 대응은 국민의 불신을..

개신교 목사가 바라보는 동성애 축제와 반대 시위 [내부링크]

<동성애 축제를 바라보는 한 목회자의 한숨> 오늘 동성애 축제(퀴어 축제)가 서울시청앞 광장에서 진행되고 퍼레이드를 하였다. 목회자인 나의 입장은 분명하게 짚고 글을 쓰고 싶다. “동성애는 죄다” “하나님..

그리스 국가부도 사태 과연 과도한 복지와 국민의 게으름 때문인가? [내부링크]

한 때 우리나라 정치인들이 포풀리즘을 말할 때 가장 많이 인용한 나라가 그리스입니다. 그리스가 과도한 복지정책과 일하기 싫어하는 국민성 때문에 그렇게 된 것이라구요. 그렇다보니 우리나라에서는 그리스라는..

박원순 메르스 강력대처 표방 후 박원순 사냥하는 프레시안 [내부링크]

박원순 메르스 강력대처 표방 후 박원순 사냥하는 프레시안 지난 4일(2015.6) 오후 10시 40분 긴급 브리핑을 연 박원순 서울 시장은 강남구 대형 병원 의사인 환자 A씨가 14번 메르스 환자와 접촉한 뒤 31일 확진..

메르스 의심 증세 학생 경기도에서만 1400여명 조사돼 충격 [내부링크]

메르스 확산 때문에 휴업하는 학교 늘어, 경기도만 1400여명의 학생 비슷한 증세 보여 이윤희 기자가 취재한 최근 뉴시스의 단독보도를 보면 경기 한 지역에서만 1400여명의 학생이 고열 등 감기증상이 있는 것으..

풍문으로 들었소 이 시대 갑과 을에서 보는 군인정신 [내부링크]

우리사회의 폐부를 아주 적나라하게 드러내며 특히 우리나라 1%의 최상류층의 모습을 여실히 보여주었던 풍문으로 들었소가 마침내 을의 반란과 승리로 막을 내렸다. 막판까지 이어지는 긴장감 속에 과연 갑질의..

[지진속보] 경남 양산 지진으로 아파트 주민들 대피 소동 [내부링크]

속보, 일본에서 발생한 지진 경남 양산에서도 감지돼.. 오늘 저녁 8시 30분경(2015.5.30) 경남 양산에 지진이 감지되었습니다. 지진은 특히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는 신도시 부근에서 더 확실하게 느껴졌는데 갑자..

부산 유엔평화공원에 피어 있는 백일홍 가족의 사랑을 느끼다 [내부링크]

작년 무더위가 시작 될 즈음 저 멀리 목포에서 귀한 손님들이 찾아왔다. 처가집 고모님들이 처형과 함께 우리 사는 동네로 방문하신 것이다. 그래서 부산 여기저기를 구경시켜드렸다. 내가 부산을 구경시킬 때 빼..

양산 원효암 바위에 새겨진 마애아미타삼존불입상 [내부링크]

양산 천성산에 원효암이라고 하는 절이 있다. 원효대사의 흔적이 있는 절인데, 전국에 원효암이라 이름지어진 절이 상당히 많이 있다. 봄볕 좋은 봄날 부처님오신 날이 가까워질 때  양산 원효암에 올랐다. 원효..

아침햇살을 받으며 온천천 왜가리가 노려보는 것은? [내부링크]

오랜만에 부산 동래구에 있는 온천천을 찾았다. 이전과 그리 달라진 모습은 없지만 한 가지 눈에 띄는 것이 있다. 바로 강에 있는 숭어떼들.. 엄청나게 많은 물고기들이 떼지어 다니고 있다. 사람들 말로는 여기..

비오는 날 단풍에 물든 소양호의 풍경 [내부링크]

단풍이 한창일 때 소양강을 찾았다. 그런데 비가 부슬부슬.. 뭔가 서글퍼지는 그런 느낌 소양댐 위에서 소양호를 바라본다. 댐이 정말 홍수를 막을 수 있으며 댐이 정말 가뭄을 대비할 수 있는 대비책이..

양산 물금으로 이어지는 낙동강습지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에서 낙동강길을 따라 쭉 올라오면 양산 물금을 지나 삼랑진 밀양으로 이어진다. 부산 호포역을 지나 양산 물금으로 들어서는 강변에 자전거길과 함께 습지가 조성되어 있다. 인위로 만든 습지가 아니라 기존..

부처님 오신날 절에서 본 최고의 민폐녀 [내부링크]

어제 부처님 오신 날, 전 불교인이 아니지만 그래도 부처님 덕에 하루 쉴 수 있다는 게 너무 고마웠습니다. 저난 맞벌이 하는 제 아내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모처럼의 연휴에 한 자리에 모여 오손도손 함께 밥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비구니 종립특별선원 석남사를 가다 [내부링크]

석남사는 불자들에게는 국내외 가장 큰 규모의 비구니 종립특별선원(宗立特別禪院)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헌덕왕(신라제41대憲德王 서기809-826)에 한국에 최초로 선을 도입한 도의국사 (道義國師)가 일찌..

부석사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에 얽힌 전설을 찾다 [내부링크]

봄빛 햇살이 좋은 날 영주 부석사를 갔다. 부석사는 경상북도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45의 봉황산 중턱에 있으며, 신라 문무왕 16년(676년)에 의상이 왕명을 받아 세운 화엄종 사찰이다. 부석사는 특히 의상이..

유승준 눈물의 인터뷰 하지만 그의 진정성을 인정받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유승준의 눈물 인터뷰, 눈물 한 번으로 퉁칠 생각 말아야 한다. 19일(2015.5) 밤 10시 30분(국내시간) 홍콩 현지에서 아프리카 TV를 통해 유승준이 국민들 앞에 무릎꿇고 사죄하였다. 현재 자신의 심경을 고백하..

금감원 송금오류 막기 위한 착오송금 예방 및 반환절차 간소화 방안 환영하는 이유 [내부링크]

얼마 전 친한 친구가 부친상을 당했습니다. 그런데 빈소가 서울에 있다보니 제가 부산에서 친구들 대표로 가기로 했고, 친구들이 제 통장으로 부조금을 부쳐주며, 잘 전달해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출발하기 전에..

소득대체율 인상 정부가 반대하기 전에 해야 할 선결과제 [내부링크]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소득대체율 50% 상향조정, 소득대체율 인상해야 한다 VS 안된다 누가 옳은가? 논란이 되고 있는 소득대체율, 소득대체율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이 보험료를 1.01%..

공무원연금개혁안 세금폭탄 국가부도 공포감 조성하는 정부의 속내 [내부링크]

공무원연금개혁 합의안 실행 무산,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50% 정말 불가능한가? 공무원 연금개정으로 시작된 연금법 개정이 지금은 국민연금 개정으로 불똥이 튀어 우리나라 연금은 현재 산으로 가다 바다 한가운데..

새벽기도의 흔적이 남겨져 있는 삼랑진중앙교회 [내부링크]

삼랑진중앙교회는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외송안길 9-7 (밀양시 삼랑진읍 송지리 370번지)에 있으며 전화번호055-353-9557 이다. 삼랑진중앙교회는 교회문이 열려 있어 누구라도 언제나 들어갈 수 있어..

남태희 챔피언스리그 경기 후 폭행 당하자 취한 성숙한 태도 [내부링크]

남태희 폭행 당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경기 후 상대팀 선수에게 폭행당한 남태희 맞대응하지 않고 문제 해결 세상에는 별 일이 다 있다지만 정말 황당해서 말이 안나오는 그런 일도 종종 벌어진다. 축구경기장에..

밀양 삼랑진제일교회의 풍경 [내부링크]

계속 이어지는 밀양 삼랑진읍에 있는 교회들입니다. 오늘은 삼랑진 제일교회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삼랑진제일교회는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송지1안길 4 (지번) 밀양시 삼랑진읍 송지리 321-5 에 있으며, 전화 05..

간단하다는 근로 및 자녀장려금 신청 실제로 해보았더니 [내부링크]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 그렇게 쉽고 간단하다는 근로장려금 신청조회 실제로 해보았더니..  저소득 가정을 위해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준다는 기사에 내가 저소득층이라 귀가 솔깃하다.   국세..

봄길로 초대하는 삼랑진 삼호교회(벽화가 있는 교회) [내부링크]

삼랑진 검세리에 삼호교회가 있다. 삼랑진읍 검세리 철길 둑방길을 따라 동네가 길게 늘어서 있고, 한 가운데에 짙은 오렌지색 십자가 종탑이 보인다. 주소는밀양시 삼랑진읍 검세리 819 전화 055-353-8420 감리..

밀양 삼랑진읍 신천리에 있는 삼랑진교회의 풍경 [내부링크]

예로부터 교통의 요지였던 밀양 삼랑진읍 삼랑진읍에 있는 삼랑진교회를 찾았다. 그런데 이 교회 참 찾기가 쉽지 않다. 기자가 갖고 있는 네비게이션에 이 교회가 검색되지 않아서다. 삼랑진교회는 경남 밀양시 삼..

594명의 문화예술인 세월호 진상규명 위해 박대통령에게 날린 직격탄 [내부링크]

문화예술인 594명 세월호침몰사고의 진상규명을 가로막는 정부시행령폐기 지지선언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해 문화예술인들이 들고 일어났다. 영화배우 송강호, 김혜수, 문소리와 감독 박찬욱, 김기덕, 소설가 박범..

여고생들의 상큼함이 묻어있는 양산여고 벽화거리 [내부링크]

오랜된 동네 담벼락을 벽화로 장식하는 벽화마을은 이제 별로 새롭지 않은 트랜드이지만 이 벽화거리는 계속 진화하고 있는 중이다. 경남 양산 교동 3길은 양산여고, 양산여중, 양산제일고가 모여있는 학교 거리라..

네팔 현지 선교사가 보내온 네팔 지진 피해 현장 [내부링크]

네팔 대지진으로 사흘째로 접어들면서 구조 작업에도 속도가 붙고 있지만 사망자는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AP통신은 27일(현지시간) 네팔 경찰을 인용, 지금까지 네팔에서만 사망자가 3천904명에 달..

장동민 삼풍백화점 생존자 비하 발언과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존경심 [내부링크]

장동민이 연일 수난(?)을 겪고 있다. 개콘 하차 후에도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로 다양한 연예계활동을 하던 그가 예전 인터넷 방송 팟캐스터에서 한 발언이 문제가 되어 잘나가던 그이 행보의 발목을 잡았다. 먼..

문화재보호구역에서 야유회 즐기는 공무원들 이럴수가.. [내부링크]

에세랄클럽 포럼에 올려진 사진입니다. 어제 날짜 아차산 입니다... 보루가 문화재 보호구역이고, 위험 할 수도 있으니 출입을 금지해 달라는 표지판이 있는데도... 한국보건복지정보 개발원 여러분들은 야유회를..

거제도맛집,통고집에서 맛본 입에서 살살녹는 돼지고기 3종세트 [내부링크]

거제도맛집, 거제도에서 맛본 돼지고기 삼종세트, 고기속에 간이 제대로 배여있는 통고집, 거제도맛집 제대로 찾아간 통고집 오랜만에 거제도 나들이를 했습니다. 지심도를 둘러보며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돌..

삼랑진의 학교들, 삼랑진초등학교 송진초등학교 삼랑진중고등학교 [내부링크]

경남 밀양 삼랑진읍, 삼랑진읍에 있는 학교들 그리고 서울대에 합격한 삼랑진고 박격포군의 이야기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에는 네 개의 학교가 있다. 삼랑진 초등학교, 송진 초등학교 그리고 삼랑진중고등학교이다...

스스로 망신살 자초하는 경찰 이제는 소설가로 데뷔 [내부링크]

112 안내대원의 기지로 스토커 체포한 경찰 하지만 새빨깐 거짓말로 들통나 망신살 자초한 경찰. 현 경찰에게 유치차격 과이능개라 하신 공자님의 가르침을 전한다. 우리나라 공무원 중 가장 고생을 많이하면서도..

니콘 D2Xs 첫 출사로 담은 삼랑진역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에서 밀양 방면으로 올라가면 삼랑진이라고 곳이 있다. 예로부터 교통의 요지였지만 지금은 조용한 농촌의 풍경을 갖고 있다. 대학다닐 때 삼랑진으로 MT를 많이 왔었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비둘기호를 타고..

박근혜 대통령 콜롬비아 순방 때 왜 손수 우산을 썼나? [내부링크]

국내에 수많은 현안이 산적해 있는데도 박근혜 대통령 남미 순방길에 올랐다. 중남미 4개국 순방길에 오른 박근혜 대통령이 첫 순방지인 콜롬비아를 공식 방문했고, 산또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고 양국간 협력..

양산천 유채꽃 축제 유채꽃 향연 [내부링크]

유채꽃축제, 양산 유채꽃 축제 유채꽃 향연의 현장 양산천에 유채꽃이 활짝 폈다. 노란 유채꽃이 강가에 드리우면서 수많은 시민들이 꽃밭을 거닐며 즐거워한다. 양산에서 매년 열리는 양산 유채꽃향연 그 현장을..

세월호 희생자 팬에게 보낸 김우빈의 손편지 전문 [내부링크]

가슴 먹먹하게 하는 김우빈의 손편지, 세월호 희생자 팬에게 보낸 김우빈의 손편지 배우 김우빈(26·본명 김현중)이 세월호 참사로 세상을 떠난 학생에게 보낸 손편지를 썼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너무나 맑고 예..

이완구 총리에서 줬다는 비타500 박스엔 얼마나 들어갈까? [내부링크]

성완종 리스트가 점점 점입가경이다. 오늘은 특히 이완구 총리의 경향신문 엠바고 기사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15일 경향신문은 엠바고가 걸렸던 1면 기사를 공개했다. 거기에 보면 2013년 4월 4일..

국제시장 꽃분이네 최근 근황, 요즘은 무얼 팔고 있을까? [내부링크]

영화국제시장의 꽃분이네, 국제시장을 새로운 부흥기를 가져온 국제시장 꽃분이네. 부산 특유의 트랜드 개발이 시급한 국제시장 꽃분이네, 지금은 무얼 팔고 있을까? 영화 국제시장의 인기를 등에 업고 부산의 대..

봄꽃 만발한 백양산 성지곡수원지의 풍경 [내부링크]

봄꽃으로 아름답게 단장한 백양산, 백양산에서 내려다본 부산풍경, 유서깊은 성지곡수원지, 백양산에서 본 성지곡수원지 부산에 봄꽃이 만발합니다. 벚꽃은 벌써 다 져버렸네요. 부산진구에 성지곡수원지가 있습..

성완종리스트 홍준표 수사 경남도민들의 반응 [내부링크]

성완종 리스트에 대한 홍준표 경남도지사의 입장 표명과 경남도민들의 반응 성완종 리스트가 공개된 후 경향신문은 그 인터뷰 녹취록을 공개했다. 거기에 고 성완종 회장은 2011년 홍준표 경남도지사에게 1억을 주..

성완종 유서 MB를 향해 쏜 총탄 박근혜를 향해 날아오다 [내부링크]

성완종 유서, 성완종 자살직전에 <경향신문>에 초대형 폭로, 현 정권에 불어닥친 성완종 후폭풍, 유족들 정치적 파장 때문에 유서 공개 거부 지난 9일(2015.4) 새벽 유서를 남기고 잠적했던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

서울 대중교통요금 인상 추진보다 대중교통 적자 원인부터 해결하길 [내부링크]

서울 대중교통 요금 인상 추진 논의, 서울 대중교통 요금 인상폭 얼마나 되나? 서울 대중교통 요금 인상추진하기 전 대중교통 적자 원인부터 살펴보는 게, 노인무임승차 연령을 높여야..  '서울 대중교통 요금..

서울시 전월세 신고제 시범 시행 꼭 성공해야 할 이유 [내부링크]

서울시 전월세 신고제 시범시행 이러면 치솟는 월세 잡을 수 있으려나 서울시가 시범적으로 전월세 신고제를 실시하겠다고 한다. 현재 전월세 계약서 가지고 확정일자 받으려면 주민센터에 가야 하는데, 이렇게 주..

봄꽃 개화시기와 한눈에 보는 봄꽃축제 일정 [내부링크]

한눈에 보는 봄꽃 개화시기와 봄꽃 축제 일정 봄꽃 개화시기, 2015년 기상도 기온도 오락가락하다 보니 봄꽃도 제 필 때를 잘 알지 못하는가 보다. 봄꽃 개화시기, 올해 봄꽃은 언제 피는지 그리고 봄꽃축제는 어..

추천영화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조관우의 미친 연기력 도대체 어느 정도이길래? [내부링크]

주말추천영화 "조선명탐정:사라진 놉의 딸", 조관우의 미친 연기력과 이연희의 눈을 뗄 수 없는 미모 아직 보지 못한 영화 중에 내 구미를 당기는 한 작품이 있다. 바로 "조선명탐정:사라진놉의 딸"편이다. 전편인..

독립군 체포 고문을 일삼던 악질친일형사가 울산을 빛낸 인물이라니 [내부링크]

독립군을 체포하여 고문을 일삼던 악질 친일형사도 울산을 빛낸 인물이라니 한 때 울산은 친일매국노의 도시라는 오명으로 전 국민의 조롱을 받을 적이 있었다. 울산 정명 600년 기념사업으로 추진되는 '울산의 인..

최고의 거짓말, 네티즌이 꼽은 최고의 거짓말 집단과 그들의 말은? [내부링크]

만우절 한국 네티즌이 꼽은 최고의 거짓말 베스트15 오늘 만우절이다. 공공기관에서는 이 날 만우절을 빙자하여 거짓신고로 행정의 차질을 빚을 수 있어 오늘 재미삼아 거짓 신고하면 가중처벌한다고까지 공언했다..

황사와 미세먼지, 국민건강 위협하는 초미세먼지의 주범은? [내부링크]

미세먼지 배출하는 주범은? 여기 부산 경남지방에도 낮시간 쓰레기 냄새가 도시 전체를 품고 있는 듯하다. 차를 타고 지나면서 쓰레기 냄새가 나서 창을 열었더니 이 냄새가 차 안이 아닌 밖에서 들어온 냄새였꼬,..

문재인 천안함에 대한 입장 변화 속 속시원한 일갈 [내부링크]

문재인의 행보가 요즘 거침이 없다. 예전 착하고 순한 양반 스타일을 벗어버리고 이젠 투사로 변신한 모습이다. 그가 이번에는 아주 작심하고 천안함을 두고 여당과 정부를 겨냥해 제대로 폭격을 가했다. 필자는..

부산 재송동 영안교회의 풍경 [내부링크]

재송동 영안교회의 풍경 부산시 재송동 대림센텀 아파트 옆에 있는 영안교회 이교회에 가면 영안이 열리려나? 교회 안의 시설은 모두 깔끔하니 새로 개발되는 도시의 풍경에 적합해보였다. by 레몬박기자

한눈에 보는 26일 A매치 결과 브라질 프랑스 제압 독일은 호주에 역전패 당할 뻔 [내부링크]

3월26일 A매치 결과 이란 브라질 콜롬비아 코트티부아르 덴마크 스코틀랜드가 이겨 이란VS 칠레 '침대 축구' 이란이 '남미의 강호' 칠레를 제압했다. 이란 축구 대표팀(FIFA랭킹 42위)은 2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학교 앞 호텔 건축 허용하는 관광진흥법 개정안과 수영만 요트경기장 재개발사업 [내부링크]

수영만 요트 경기장 재개발 사업 꼭 호텔을 거기 지어야 하는가? -학교 앞에 호텔을 짓게 해달라는 관광진흥법 개정안 계류 수영만 요트경기장은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 요트 경기가 열렸던 곳이..

신천지 이만희의 법정진술 신천지인들은 어떻게 받아들일까? [내부링크]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법정진술 "나는 보혜사도 구원자도 아니다" 최근 CBS의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 방영되자 신천지가 비상이 걸렸다. 일단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블로그 중 신천지에 조금이라도 비판적인 글..

태진아의 억대 도박의 진실 기사보다 태진아의 해명이 더 믿음이 가는 이유 [내부링크]

태진아의 억대 도박의 진실 US시사저널보다 태진아의 해명이 더 믿음이 가는 이유 미국여행 패키지 상품을 보면 꼭 들르는 곳이 바로 카지노다. 그런데 이 카지노에 들어가기 전에 관광가이드가 신신당부를 한다...

도미노피자 40% 할인 행사, 양산점은 어디에 있나? [내부링크]

도미노피자 전품목 40% 할인, 할인기간과 행사내용 꼼꼼히 따져보고 주문하자. 실시간 검색어에 도미노피자가 떠서 무슨 일인가 했더니,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40% 대박 할인행사를 한다고 한다. 그런데 할인 가..

전국 황사 미세먼지로부터 건강 지키는 똑똑한 실내환기법 [내부링크]

전국 황사, 전국 미세먼지 평소보다 6-10배 높은 옅은 황사, 황사 때 할 수 있는 실내환기법 세 가지 기상청에 따르면 1시간 평균 미세먼지(PM10) 농도는 낮 12시 현재 서울 173/, 백령도 197/, 춘천 162..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씨 신천지교회 세우기까지 그의 신앙행보 [내부링크]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 장막성전의 유재열과 재창조교회의 백만봉의 영향을 받아 신천지교회 세워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은 1984년 이만희가 창설한 신흥종교다. 과천의 본부교회 아래 지역별 12지파를..

건강을 위해 버려야 할 것 바로 낡고 오래된 것 오래 가는 것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 버려야 할 것, 건강을 위해서는 가져야 할 것과 버려야할 것을 잘 구분해야 한다. 건강을 위해 버려야 할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일단 술담배를 버려야 하고, 늦게 자는 밤문화를 버려야 하고, 건강..

이인옥할머니의 가슴 찡한 명언 '돈은 똥이다' [내부링크]

지난 3월1일(2015)평생을 아이들을 위해 헌신한 남편의 유지를 이어 자신의 집까지 내놓은 이인옥할머니가 향년 92세로 생을 마치셨다. 정선군 신동읍 조동8리에 사셨던 이인옥할머니는 1956년 세상을 떠난 남편..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기독교는 왜 신천지를 이단이라 하는가? [내부링크]

세월호 사건으로 구원파라는 기독교 이단이 주목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기독교에서 대표적인 이단으로 지목된 신천지가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CBS가 1년에 걸쳐 관찰카메라 8대를 동원해 신천지에 대한..

센스 만점 선생님이 만든 상장 [내부링크]

안산의 한 중학교 선생님이 반 아이들에게 만들어줬다는 상장입니다. 아이들 하나하나 잘 관찰하며 아이들을 생각하는 선생님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아이들 이 상장을 어떻게 할지 그게 궁금해지네요. 내..

2015년 봄꽃 축제 언제 어디서 열리나? [내부링크]

2015년 전국 봄꽃 축제 현장 드뎌 봄이 찾아오나 봅니다. 겨울의 시샘이 끝없이 펼쳐지는 가운데 매화가 피고 목련이 꽃봉우리를 머금고 활짝 필 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5년 봄, 봄은 꽃의 계절, 우리 사진사..

오리 구하려 총든 10대와 맞짱뜬 40대 그 결과는? [내부링크]

이 남자 용감한 것인지 무모한 것인지.. 오리를 살리기 위해 총을 든 10대들과 맞선 남자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사건 발생 영국의 매튜 드바인(Matt Devine)이란 남자가 있었다. 나이는 40대. 매튜는 11일 아..

모의고사 등급컷으로 본 올해 수능 최대 변수는? [내부링크]

어제 올해 처음으로 전국 모의고사가 치뤄졌다. 보통 3월 모의고사는 1학년과 3학년에게 많은 의미가 있다. 일학년은 이제 새로 입학한 학교에서 내 성적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고, 3학..

탁재훈 이혼소송 전말과 디스패치가 보는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탁재훈씨의 이혼 소송이 계속 되고 있습니요. 결혼 한 후 알콩달콩 행복하게 잘 살다가 아이 교육 때문에 부인과 아이는 미국 유학 보내더니 이제는 부인과 원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이혼소송도 모자라 이번에는..

영덕대게 다리 살 잘 빼먹는 세 가지 방법 [내부링크]

영덕대게 다리살 잘 빼먹는 세 가지 방법 얼마 전 영덕 축산항에 직접 가서 직접 영덕대게를 잡아와 착한 가격에 파는 가게에 가서 영덕대게를 사와 온 가족이 함께 먹었습니다. 가게 이름은 태흥이구요, 여긴 대..

미국 섬머타임 개시 한 시간 일찍 맞이하는 뉴저지의 아침풍경 [내부링크]

미국 섬머타임 개시, 섬머타임으로 한 시간 일찍 아침을 맞는 미국 뉴저지의 아침 풍경 예전 미국 여행 때 미국은 섬머타임 중이라고 해서 살짝 놀란 적이 있다. 그런데 이게 한국과의 시차를 생각하면 지금이 섬..

절대 잃어버리지 않는 우산 기발한 아이디어 우산들 [내부링크]

이제 봄이 오고 우리의 현실 속에서 점점 우기가 다가오고 있다. 이때 없어서는 안되는 생활 필수품이 우산. 사실 여러 선물 중에서도 우산 선물을 받으면 참 반갑다. 집에 우산이 많이 있어도 반가운 이유는 그..

미대사테러에 대한 박대통령의 발언 자충수이자 수준미달인 이유 [내부링크]

이 글은 에세랄클럽의'ajdajd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주한 미국대사에 대한 테러보고를 받고 '한미동맹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말은 적절치 않아 보입니다. 사건에 대..

김기종과 민화협 규탄하던 보수단체 갑자기 자진 해산한 이유는? [내부링크]

민족주의자로 알려진 김기종씨의 미대사 테러 소식은 놀람을 넘어 경악스런 소식이었다. 검찰은 마크 리퍼트(사진) 주한 미국대사를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친 김기종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를 지휘하는 검찰이 직접..

영덕대게 맛있고 착한 가격으로 실속있게 구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직접 잡아서 값싼 가격에 판매하는 영덕대게 전문점 태흥 대게를 제가 참 좋아합니다. 어떻게 하든 일년에 두어번은 대게를 먹으려고 애를 씁니다. 아내 몰래 비상금을 비축해두기도 하고, 아내를 꼬시기도 하고..

개정 전기통신사업법(일명 딸통법) 시행으로 예상되는 가설과 의문 [내부링크]

올해(2015) 4월 16일부터「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을 개정. 이 법에 따른 예측되는 현상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일부개정안 입법예고하였다. 개정이유로는 음란물 유통방지로 청소년 유해정..

[양산야경] 겨울의 낭만을 숨쉬는 새들교 야경 [내부링크]

양산지하철역 옆에 새들교가 있다. 이 새들교는 차는 다닐 수 없고 사람들의 보행용으로 만들어진 다리이다. 이 다리의 야경이 참 아름답다. 누가 디자인했는지 다리의 가로등을 참 이색적으로 잘 꾸몄다. 주변 분..

바닥을 드러낸 회동수원지 곳곳에 보이는 기름띠의 정체는? [내부링크]

봄철 갈수 현상이 심해지고 있다. 부산 동래·금정구, 해운대구 일대 20만 세대의 식수원인 회동수원지 넓이 2.17, 저수량은 1850만톤에 달하는 이 수원지가 바닥을 드러냈다. 25일 기자가 이 수원지를 촬영하기..

고노무현 대통령 수사한 이인규 정치조작은 이렇게 한다 [내부링크]

이전 고노무현 대통령의 수사를 담당했던 이인규 전 검찰중수부장이 노무현 대통령 수사의 숨겨진 진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 전 부장은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조사 당시 “권양숙 여사가 박연차 전 태광실업..

S건설 윤부장 사기 사건 그 범죄를 저지르는 두 가지 이유 [내부링크]

S건설 부장을 사칭하여 반찬가게에서 대량의 음식을 주문했다 말도 없이 사라져 반찬가게 사장님들을 멘붕에 빠뜨리는 묘령의 남성이 공개수배되었다. 사건의 전모는 이렇다. 몇 푼의 돈을 위해 자행하는 범죄 그..

저렴하고 깨끗한 서울 게스트하우스 best6 [내부링크]

서울여행, 깨끗하면서도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는 없을까? 서울여행이 추천하는 저렴한 게스트하우스 BEST6을 소개합니다. 2인실 기준에 이정도 싼 가격의 게스트하우스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실속있는 서울..

이완구 총리 후보자 총리로서 가장 확실하게 발휘할 수 있는 그의 능력은? [내부링크]

이완구 총리 후보자의 거짓말, 총리가 되면 또 얼마나 더 거짓말을 국민들에게 할까? 수많은 의혹 속에 시작된 이완구 총리 후보자의 인사 청문회, 오랜 시간 진행된 청문회에서 가장 눈에 띄게 보이는 건 바로..

2015년 4월부터 범칙금 인상 또 다른 서민 증세인 이유 [내부링크]

2015년 정치권 최고의 화두는 세금이다. 여당은 증세는 없다 하고, 야당은 부자들에게 더 세금을 거두는 증세해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여당이 증세는 없다고 하는 이면을 살펴보면 말만 증세가 없는 것이지 엄청..

그리스 과잉복지가 국가위기 초래했다는 김무성과 여당의 무식한 주장 [내부링크]

현재 대한민국은 증세와 복지로 인해 여야간의 설전이 뜨겁습니다. 야당은 세금을 덜내는 기업과 부자들의 증세를 통해 세수를 확보하고, 이로 복지를 더 늘여야 한다고 하고 여당은 그런 야당의 주장을 일축하며..

사진으로 보는 영종대교 100중 추돌 사고 현장 [내부링크]

영종대교 교통사고, 100중 추돌사고, 원인은 짙은 안개 때문? 영종대교에서 무려 100중 추돌 사고가 발생하였다. 11일(2015.2) 오전 9시 45분께 인천시 중구 영종대교 서울 방향 상부도로 12∼14km 지점에서 승용..

부산에 있는 이상한 기업 사장만 41명인 회사 생탁 [내부링크]

부산 사하구 장림동에 부산합동양조(생탁)이라는 회사가 있다. 부산 생탁은 서울의 장수막걸리에 이어 업계 매출 전국 2위다. 부산 지역 시장점유율은 70% 정도이며 경남지역에서도 가장 잘 팔리는 막걸리로 통한..

휴먼계좌 조회 혹 나도 모르는 묵혀있는 돈이 있었다면 [내부링크]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http://www.sleepmoney.or.kr/ 혹 이전에 개설했던 통장 지금은 잊어버린 통장에 나도 잊어버린 그런 돈이 묵혀져 있지는 않았을까? 한 번씩 그런 생각을 할 때가 있다...

해킹당하지 않는 비밀번호 특수문자를 넣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얼마 전 내 사무실키를 전자키로 바꾸었다. 열쇠를 자주 잃어버리는 탓에 번호만 기억하면 되는 전자키가 대안이 되었다. 그러고 보니 내 생활에 비밀번호가 무척 많아졌다. 집에 들어가는 현관 비밀번호, 공인인..

고속도로 무료견인서비스 알면 돈버는 정보 [내부링크]

알아두면 돈이 되는 정보: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 고속도로 무료견인서비스입니다. 한국도로공사 : 1588-2504 부산-대구 : 1688-7003 부산-울산 : 052-255-3366 서울-용인 : 1599-2505 서울외곽 : 1644-2505 서..

땅콩회항 조현아 3년 구형,검찰의 구형이유와 치열한 법정 진술들 [내부링크]

‘땅콩 회항’ 사건으로 구속 기소된 조현아(41)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 대한 결심 공판이 2일(2015.2) 오후 2시 30분 서울 서부지법에서 열렸다. 검찰은 이날 조현아(41)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게 징역 3년을, 증거..

이재용 대국민 사과 이면에 숨어 있는 삼성의 속사정 [내부링크]

지난 6월 23일 삼성 이재용 부회장은 삼성서울병원이 메르스 사태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책임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했다. 이 부회장이 이렇게 대국민 사과를 한 한 것은 삼성서울병원을 설립한 삼성생명공익재..

경주보문단지에서 자전거와 바이크를 빌릴 수 있는 곳 [내부링크]

겨울은 좀 추울려나? 봄 가을로 경주 보문단지를 여행할 때 필수품은 자전거나 작은 모터사이클이다. 보문단지에는 꽤 저렴한 가격으로 이들을 대여해주는 곳이 많이 있다. 겨울이나 여름도 자전거나 바이크를 빌..

자화자찬 MB회고록 그 속에 양심을 찾긴 어려웠다 [내부링크]

이명박 전 대통령의 회고록이 곧 출판될 예정이다. 최근 공개된 MB 회고록의 전문이 공개되면서 그 내용에 대해 언론들이 앞다퉈 보도하고 있다. 책이 출간되더라도 내 돈 주고 사볼 책은 아니기에 언론에 보도된..

아시안컵 결승진출 차두리만 모르고 있는 진실 하나 [내부링크]

오늘 드디어 우리 축구 국가대표팀이 이라크를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88년인가 그 때 결승에 진출한 이후 무려 27년만의 결승 진출입니다. 그간 우리 대표팀 월드컵과 올림픽 그리고 아시안컵까지 모두 우..

로또 당첨액 전액 기부한 여성 그녀의 직업은? [내부링크]

오늘 아주 훈훈한 소식이 인터넷을 달궜다. 바로 로또 2등 당첨자인 30대 여성이 당첨금 5000만원을 전액 기부한 것이다. 5천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돈을 통채로 통 큰 기부를 한 것이다. 사건의 주인공은 이름..

바비킴의 대한항공 만취난동사건의 진상은 이렇습니다 [내부링크]

유명 가수인 바비킴의 대한항공 만취 난동사건이 여론의 도마에 올라 있다. 처음 기사를 대했을 때는 유명연예인이 비행기에서 갑질을 한 사건이 아닌가 했는데 사건의 전후 사정을 알아보니 이건 도리어 대한항공..

도서정가제 시행 이후 더욱 위태로워진 학술출판시장 [내부링크]

학술서를 출판하는 시장이 위험 수위에 있다. 심할경우 초판이 100~200부 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학술서 시장이 워낙 작다보니 대학도서관은 무시할 수 없는 시장이라고 한다. 전국에 있는 200여개 대학에 한 권..

[부산여행]빛마차를 타고 거니는 용두산공원의 겨울밤 풍경 [내부링크]

오랜만에 아들과 함께 용두산 공원을 찾았습니다. 그것도 밤에 말입니다. 옛날 아내와 데이트할 때 밤에 여길 종종 왔었는데 20년이 지난 지금 아들과 오니 또 다른 느낌이 있네요. 그런데 오랜만에 찾은 용두산공..

[부산여행]겨울 연인들을 반기는 용두산공원의 야경 [내부링크]

나 젊었을 때 자주 갔던 데이트코스 중 하나가 용두산 공원이었다. 분위기도 좋고, 또 부산타워(옛날에는 이를 용두탑이라고 불렀는데..) 입구에 있는 자판기 커피도 맛있었다. 그 용두산 공원의 추억을 안고 이..

[부산여행]부산 트리축제의 멋진 포토죤과 특별한 구경거리 [내부링크]

부산 트리축제는 올해 1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더군요. 저는 4일 마지막날에 여길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1월 8일에도 여길 다녀갔다는 인증샷이 있어서 혹 오늘까지 진행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제 부산트..

이정재 임세령 열애, 임세령이 입은 옷의 가격 알고 보니 후덜덜 [내부링크]

배우 이정재와 임세령 대상그룹 상무가 열애중인 것이 확인되었다. 대상그룹 임세령 상무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전 아내다. 1997년 대학 재학 시절 양가 어머니 소개로 만나 1년간 교제한 뒤 1998년 결혼했..

MBC 연기대상 거부한 최민수를 개념배우라고 말할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MBC 연기대상 거부한 최민수 최민수가 MBC연기대상에서 황금연기상을 받았으나 이를 고사했고, 함께 ‘오만과 편견’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는 백진희가 대리 수상하였다. 최민수가 수상을 거부한 이유는 무엇일까?..

허지웅의 영화 국제시장 토나온다는 말엔 주어가 없다 [내부링크]

허지웅이 영화 '국제시장'을 두고 한 짧은 평론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영화 '국제시장(감독 윤제균, 제작 JK필름)'은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평생 단 한 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 없..

차라리 목사가 되었으면 싶은 김무성의 개념과 망언 [내부링크]

추락하는 날개 김무성 여당 대표의 개념 예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에서 새누리당 산하 여의도연구원 청년정책연구센터가 주최한 '김무성 대표 초청 타운홀미팅, 대학생과 함께하는 청춘 무대' 행사에서 ..

[새해 일출시간] 새해 해맞이 전국 주요 지역별 일출 시간 [내부링크]

2014년이 지나가고 2015년이 다가옵니다.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으며 이제 또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야 할 때입니다. 내년 새해 해맞이 장소 어디가 가장 좋을까요? 할 수만 있다면야 독도에서 해맞이 하는 것..

김포공항 서울공항으로 개명해 달라는 서울시의 요청에 대해 [내부링크]

서울시가 김포공항의 이름을 서울공항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유는 두 가지, 첫째는 김포가 예전에는 경기도였지만 지금은 행정구역상 서울시에 편입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것과 김포공항의 경쟁력..

양우공제회,이재명시장 세월호 국정원 소유 확신하는 세가지 이유 [내부링크]

이재명 성남시장이 세월호의 실소유자는 국정원일 확신이 더 커졌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시장이 이렇게 세월호가 국정원 소속이라고 확신하는 이유는 세 가지다. 첫째, 선박의 화장실 휴지에 직원휴가까지 80여 가..

일본 강제징용시설 세계유산 등재 한국정부 외교적 무능의 극치 [내부링크]

일본 강제징용시설 세계유산 등재 한국정부 외교적 무능의 극치, 뒤늦은 사태파악과 한 발 늦은 대책으로 뒷북도 못친 한국 외교의 현실 독일 본에서 열린 제39차 세계유산위원회(WHC)에 참석한 일본 정부 대표는..

박지성 어록, 중학교 때부터 입버릇처럼 했던 말들 [내부링크]

박지성은 세계무대에서 축구선수로 뛰기에는 치명적인 결함을 가지고 잇다. 유럽선수들과 비교하면 너무 작다고 할 수 있느 175센티미터에 불과한 키와 평발이 그것이다. 하지마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지서은 세계..

의미가 잘못 알려진 천재에 대한 에디슨의 발언 [내부링크]

우리는 흔히 천재에 대해 이야기할 때 에디슨의 발언을 떠올린다. "천재는 99%의 노력과 1%의 영감으로 이루어진다" 이 말을 들었을 때 노력형 둔재들은 희망을 가졌다. 노력하면 천재가 될 수 있다. 그런데 이 말..

미국성인코미디 영화 인터뷰 노이즈 마케팅 아닌가? [내부링크]

북한의 해킹으로 영화관 개봉을 하지 않겠다고 했다가 다시 영화관 개봉과 온라인 배포를 시작한 소니픽쳐스의 영화 '인터뷰'가 개봉되었다. 제작사인 소니픽처스는 24일(현지시간) 김정은 암살영화 '인터뷰'를 구..

성탄선물 연인에게 받고 싶지 않는 선물 1위 그리고 받고 싶은 선물은? [내부링크]

연인에게 가장 받고 싶지 않은 선물 그리고 받고 싶은 선물 이제 곧 성탄절. 연인들에게는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고, 연인이 없는 솔로들에게는 멋진 선물을 통해 연인을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발렌타..

[부산여행]누리마루호를 타고 부산 바다 여행하기 [내부링크]

기자가 활동하는 SLR클럽에 보면 종종 부산 해운대 앞바다에 정말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떠있는 누리마루호 사진이 올라온다. 그저 보기만해도 저 배는 무척 비쌀 것이라는 생각이 들고, 저 배 타고 한 번 여행..

단풍에 절경을 이룬 대금굴 계곡과 대금굴 가는 길의 풍경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동굴이라 불리는 대금굴을 다녀왔다. 대금굴 위에 있는 환선굴까지는 가보지 못하고 은하철도라 불리는 열차를 타고 대금굴에 들어가서 자연이 만들어낸 인내의 결실이자 최고의 작품들을 눈..

김구라 공황장애로 입원, 공황장애를 왜 연애인병이라 하는가? [내부링크]

방송인 김구라 공황장애로 병원에 입원 치료 방송인 김구라가 공황장애 증상이 악화되어 입원하게 되어 오늘로 예정됐던 MBC ‘세바퀴’ 녹화에 참여하지 못했다. 소속사는 “최근 들어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면증..

화명수목원 작은 동물원에 있는 동물들 [내부링크]

화명수목원 어린이 동물 학습장 화명수목원 안에 작은 동물들을 키우는 동물원이 있다. 토끼와 토종닭 그리고 오골계 등인데 그 모습이 참 평안하다. 화명수목원에 있는 작은 동물원을 소개한다. 사진 = 삼성 카메..

수해복구에 여념이 없는 부산 화명수목원 [내부링크]

처음 와본 화명수목원, 그런데 지금 수목원은 수해복구에 한창 부산 화명동에서 금정산성으로 올라가는 산길이 있다. 금정산성에서 길을 따라 내려오면 금정산성 서문이 보이고, 계속 내려오면 화명수목원이 있..

김구라 황영희에 정자은행 발언 자숙 기간이 짧았나? [내부링크]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가 또 부적절한 발언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이번 라디오스타에서는 조재현, 황영희, 이광기, 임호 등이 출연한 가운데 ‘예쁜 나이(평균) 47살’ 특집으로 꾸며졌다. 문제의 시발은 조재현이..

허경영의 대선공약 중 이명박이 공약으로 내세웠어야 할 것이 있다 [내부링크]

괴짜라고 해야할 지, 정신병자라고 해야 할지..하여간 엉뚱하기 짝이 없는 대선후보 허경영씨가 아직 대선을 3년이나 남겨두고 본격 대선 준비에 들어갔다. 그 첫번째 행보가 바로 그의 대선공약을 발표하는 것...

천안함 잠수함 충돌설 뒷받침하는 연구논문에 대한 국방부의 대응은? [내부링크]

천안함 침몰 원인에 대해 많은 의혹들이 제기 되었고, 그 중 하나가 잠수함과 충돌했다는 충돌설이 있었다. 이 충돌성이 설득력을 갖게 된 이유 중 하나가 침몰한 천안함에서 생존자를 구조하기 위해 들어간 잠수..

성현아 성매매 항소심 증인 강씨 왜 진술을 번복하였을까? [내부링크]

배우 성현아 성매매 항소심에서 진술을 번복한 성현아측 증인 배우 성현아씨의 성매매 항소심에서 배우 성현아 측 증인이 "성현아가 성매매를 했다"고 진술하여, 이전 자신이 한 증언을 번복하였다. 이번 사건은..

담배값 인상으로 거둔 세금 국세 아니라 지방세가 되어야 할 이유 [내부링크]

담배값 인상으로 5조원 정도의 세수가 확보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정부는 담배 출고가의 77%를 개별소비세로 매기려 한다. 이렇게 되면 2500원짜리 담배 한 갑에 594원이 부과된다. 그런데 이에 대해 정부는 개..

김연아 김원중 결별 그러나 팬들은 잘된 일이다는 반응 [내부링크]

`피겨 여왕` 김연아(24)와 아이스하키 선수 김원중(29)이 헤어졌다. 둘이 연인이 되었을 때 많은 이들이 우려했었다. 왜냐하면 김원중의 행실이 그리 반듯하지 않고 연예인들과 많은 스캔들을 양산한 플레이보이로..

부산여행,시간이 정지된 곳 황령산 물만골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황령산이다. 이곳에 봉수대가 있어서 어릴 때 단골 소풍과 견학지역이기도 했다. 그 때는 정말 이 산이 그렇게 높을 수가 없었는데 이제는 정상까지 길이 잘 닦여 있다. 산..

구직자들의 인권보호 법으로 강제하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구직자에게 갑의 횡포를 부리는 기업 구직자의 인권을 지켜주어야 한다 최근 한 기업에서 면접을 보러 온 여성에게 성적 모멸감을 주는 질문을 해 네티즌들의 분노를 자아낸 사건이 있었다. 구직란을 겪고 있는 우..

인터스텔라 시간을 휘게 만드는 관람비 안 아까운 영화 [내부링크]

인터스텔라 관람 후기 러닝타임 3시간. 평일 저녁이나 주말 낮에는 아무리 해도 그 시간을 못 뺄 것 같아서 새벽에 봤다. 새벽 4시에 끝나는 데도 사람이 꽉 찼다. 내 인생 최악의 영화는 트랜스 포머 4탄인데(일..

노홍철 음주 호흡측정보다 채혈측정이 더 유리할까? [내부링크]

인기 연예인 노홍철이 음주운전에 걸렸다. 노홍철은 어제 밤 11시 55분께 강남구 논현동 서울세관사거리 인근에서 술을 마시고 자신의 승용차인 벤츠 스마트를 운전하다 단속에 적발됐다. 그런데 음주단속에 걸..

홍준표 무상급식 중단 경남도민들도 받아들일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는 복지대란으로 정국이 술렁이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공약사업으로 야심차게 진행하려 했던 누리과정 전면 확대가 재정난으로 파탄날 위기에 처한 것이 시발점이 되었다. 사업은 해야겠는데, 누..

[뉴욕여행]뉴욕의 한인 교회 [내부링크]

뉴욕의 거리를 계속 걸어다녔다. 첨에는 지하철도 버스도 탈 줄 몰라서 걸어다녔고 나중에는 걸어다니는 것이 재밌고, 볼거리도 많고, 사진 찍을 것도 많아 걸어다녔다. 뉴욕의 골목을 계속 걷다보니 아주 고풍스..

[뉴욕여행] 뉴욕의 도심에 있는 작은 공원의 풍경 [내부링크]

뉴욕은 정말 복잡한 도시다. 하지만 뉴욕의 거리를 걷다보면 그 바쁘게 돌아가는 속에서도 삶의 여유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뉴욕은 거리마다 조그만 공원이 있고, 북쪽에는 센터럴 파크가 있다. 가만히 앉..

[뉴욕여행]뉴욕의 뒷골목을 걸어서 여행하다 [내부링크]

뉴욕을 여행하다 길을 잘못들어 영화에서나 볼 법한 그런 뒷골목을 걸었다. 묘한 느낌..뒷통수가 좀 근질근질하다. ㅎㅎ 한 시간 정도를 걷다보니 이 길도 익숙해져서 나중에는 콧노래까지 부르며 걸었다. 여긴 할..

[뉴욕여행]뉴욕 42번가 노천카페의 풍경 [내부링크]

여름 서울을 출발하여 뉴욕공항에 내린 기자는 정말 가슴이 설레었다. 영화나 영상매체로만 보았던 그 뉴욕에 내가 왔다는 사실.. 그런데 뉴욕공항에 막상 도착하고 보니, 내가 얼마나 준비없이 여행을 떠났는가..

선동렬 감독의 사퇴 소통부재 독재자의 말로를 보여주다 [내부링크]

이번 한국 프로야구 정규시즌에 있어서 가장 큰 이변이라면 기아 타이거즈의 부진을 들 수 있다. 기아타이거스의 면면을 보면 충분히 우승할만한 전력을 갖고 있음에도 3연속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지 못했다. 특..

신해철 사인, 의료과실 보여주는 진료기록, 정확한 사인 규명 위해 부검하기로 결정 [내부링크]

故신해철씨 진료기록 의료사고로 보여지는 의혹, 정확한 사인 밝히기 위해 화장하지 않고 부검하기로 결정, 국과수는패혈증과 의인성 심남증으로 발표 - 고 신해철의 사망을 두고 불거진 의료과실 의혹 -신해철의..

천이슬 공식입장, 맥심화보가 인정한 인형외모는 성형으로 재탄생된 것 [내부링크]

천이슬 성형외과와 진실게임, 확실한 노이즈 마케팅으로 윈윈 전략 세운 것인가? - 성형외과 소송당한 천이슬의 공식입장은 성형사실 인정 - 천이슬의 공식입장으로 천이슬 성형미인으로 거듭나고 언론이 주목함..

단풍으로 곱게 물든 남이섬에 가을비가 내리다 [내부링크]

단풍으로 곱게 물든 남이섬, 그 남이섬에 가을비가 내립니다 가을 단풍으로 우리 산하가 곱게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아름답게 변하는 강산은 사진사의 마음을 설레게 하죠. 어디론가 가고 싶은데..가을은 남자를..

신해철 사망원인 스카이병원의 의료과실VS환자의 부주의 진상은? [내부링크]

신해철의 사망원인, 장협착증 수술한 스카이병원의 의료과실인가?수술 후 환자의 부주의 때문인가? 문제가 된 위배드 수술은 무엇인가? 1. 신해철 사망 마왕이라 불리는 가수 신해철이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에 의..

경북 단풍 가볼만한 추천 명산 15곳 [내부링크]

단풍놀이, 경상북도가 추천하는 가볼만한 단풍 명소 15곳 가을 바야흐로 단풍의 계절 설악산 단풍이 절정에 이르렀다는 소식과 함께 단풍이 남으로 남으로 빠르게 내려오고 있다. 지금 추세라면 경북과 경남도..

최악의 야구팀을 꾸린 롯데 이제 야구판을 떠나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가을 야구가 막바지에 다다랐다. 모두가 가을야구 축제에 빠져 있는 지금 롯데는 완전 만신창이가 되고 말았다. 지난 32년간 롯데는 부산의 야구 열기에 무임승차해왔다. 22년째 우승을 못하고 있고, 대대로 스타..

시험기간 교무실 출입금지 기발한 안내문들 [내부링크]

기발한 교무실 출입금지 안내문 이제 고등학교는 본격적으로 시험시즌이다. 시험에 집중하기 위해 선생님들 여간 애쓰는 게 아니다. 특히 시험 문제가 유출될 수도 있기 때문에 보안에 각별히 신경쓰야 하고 당연..

SBS 일베 제작 고 노무현대통령 비하 사진 사용 고의 아닌가? [내부링크]

지난 16일 방송된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종이로 만든세상, 종이 아트'라는 주제로 가위를 이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송훈 씨의 사연이 소개됐다. 문제는 송훈 씨의 작품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폭락한 킹크랩 부산 기장시장에서 가장 싼 집 총각대게 [내부링크]

가격 거품 빠진 킹크랩, 부산 기장시장에서 가장 싸게 먹을 수 있는 곳 킹크랩 가격이 완전 폭락했습니다. 일주일 전만 해도 1Kg에 7-8만원 하던 것이 지금은 1kg에 3-5만 사이에 거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 이..

임우재와 이부진의 이혼 자연스레 떠오르는 영화 돈의 맛 [내부링크]

삼성가의 이부진 결혼 때는 만화 영화 신데렐라2가, 이혼 때는 영화 '돈의 맛'이 떠오르는 이유  예전 디즈니에서 만든 만화영화 중 '신데렐라2'가 있었다. 신데렐라의 첫번째 이야기는 우리가 다 알듯이 신데렐..

부산여행, 도개교로 복원된 영도대교의 도개 현장 [내부링크]

부산여행, 다리가 번쩍 들린다는 영도대교, 영도대교의 도개 현장과 도개 시간 부산의 영도다리는 부산사람들에겐 참 특별한 곳입니다. 옛날 일제시대 때 지어진 영도다리는 큰 배가 지날 때 다리가 들리는 도개교..

부산여행, 부산의 냄새를 느낄 수 있는 자갈치시장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 자갈치 시장, 듣기는 해도 와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제가 사진으로 부산 자갈치 시장을 소개해드립니다. 부산 자갈치시장은 다른 수산시장에 비해 특별한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일단 규모가 크다는 것과..

부산자갈치축제 만원의 행복을 느끼는 풍성한 먹거리들 [내부링크]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부산자갈치축제가 어제 끝이 났습니다. 저는 부산에 살면서도 자갈치 축제엔 이번에 처음 와봤습니다. 그것도 얼떨결에 차를 타고 가다 남포동에서 자갈치축제라는 현수막을 보곤..

자갈치축제 열기에 찬물을 끼얹는 눈속임 상술 [내부링크]

자갈치축제 해물탕거리 사서 끓였더니 꽃게 속이 텅비어.. 낙지인줄 알았는데 쭈꾸미네.. 정말 오랜만에 자갈치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은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고기 때문에 자갈치시장 상권이 완전 죽어 울상..

차승원의 공식입장, 이 땅 아버지의 마음을 울리는 차승원의 어록 [내부링크]

차승원 공식입장, 차노아는 마음으로 낳은 아들 한 남성이 차승원의 아들 차노아가 자신의 친아들이라며, 차승원 부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사건을 채널A가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이 남성은 차..

파라벤치약 식약처해명은 핵심 피해간 답변이라는 연구결과 [내부링크]

파라벤 치약논란에 대한 식약처의 해명, 하지만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핵심논란은 비켜가..그리고 파라벤이 인체에 누적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식약처의 연구결과 파라벤과 트리클로산이 치약에 함유되어 있다..

치명적인 발암물질 들어 있는 파라벤치약 불매운동해야 할 때 [내부링크]

국내 시판 치약에 발암물질인 파라벤과 트리클로산이 포함, 천연물질로 대체한 안전한 치약을 만들게 하려면 소비자 불매운동을 벌여야 할 때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치약 안에 암을 유발하는 발암물질이 포함..

급발진 신고건수 최고 많은 차는 현대 소나타 [내부링크]

최근 5년 동안 국내에서 자동차 급발진이 의심돼 접수된 신고가 모두 417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김태원 의원이 국토교통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급발진 신고..

새누리당의 근로기준법 개정 왜 착취입법이라 하는가? [내부링크]

더 일하고 덜 받는 근로기준법 새누리당이 개정 추진, 이 개정 근로기준법 국회의원과 공무원들에게 시범 적용한 후 시행하면..일 안하는 국회 질타하니 한다는 일이 서민과 노동자 등꼴 빨아먹는 일이나 한다...

질소과자뗏목으로 한강건너기 제과업계의 반응은 더 황당 [내부링크]

두 대학생 질소과자로 뗏목 만들어 한강 건너기 성공, 과자 봉지에 든 질소 얼마나 들었기에, 질소과자뗏목 황당 퍼포먼스에 국내 제과업계의 반응이 더 황당, 이젠 물놀이 갈 때 질소과자뗏목 만들어 가자.. 요즘..

홍도 유람선 좌초 승객 전원구조 여기에도 해경은 없었다 [내부링크]

홍도유람선 좌초, 112신고하니 어디냐고만 묻고 감도 떨어져 전화 끊어, 어선들이 달려와 전원구조. 도대체 해경은 어디에 있는가? 오늘(2014.9.30) 아침 9시 14분에 홍도 앞바다에서 홍도 유람선 박카스호가 좌초..

레이디스코드 사고원인 과속과 차량결함 누구 주장이 더 신빙성이 있나? [내부링크]

레이디스코드 차량, 사고 당시 137km 과속, 사고 원인은 과속이라는데..  걸그룹 멤버 2명의 목숨을 앗아간 '레이디스 코드' 교통사고를 수사하는 경찰이 재연 실험 결과 사고 차량이 과속 질주한 것으로 결론을..

한전의 꼼수, 전기료 할인 어렵게 해 아낀 돈이 무려 3천8백억 [내부링크]

요즘 한전의 행태가 가관이 아니다. 송전탑 건설 현장에서 빚어진 사태도 그렇거니와 기업들은 싼 전기 요금으로 전기 장사하게 해주고, 그 적자는 누진세 등의 전기료 꼼수로 힘없는 서민들 주머니 털어서 채운..

중국 드라마 '신홍루몽'에 출연한 여배우 12명 모두 성상납 [내부링크]

요즘 우리나라에 미투 운동이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미투 운동으로 인해 그간 설마 했던 일들, 루머에 그쳤던 일들이 전방위적으로 사실로 확인되면서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다. 정재계는 물론 연극과 드라마,..

세월호 구조 통영함 투입못한 이유는 납품비리 정확히 예언한 신문기사 소름돋네 [내부링크]

세월호 구조에 통영함 투입 못한 이유가 이거였어? 군의 방산비리 정확히 짚어낸 국민일보 기사 소름돋네.. 세월호가 침몰한 후 세월호 침몰의 음모론이 힘을 받게 된 이유 중 하나가 통영함이 투입되지 않은 의혹..

제국의아이들 문준영이 비판한 스타제국 신주학사장의 정체 [내부링크]

스타제국 신주학 사장의 정체 이번 문주영의 트윗 사건으로 스타제국의 대표 신주학 사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실 신주학 사장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하다. 특히 전 나인뮤지스 멤버 세라가..

제국의아이들 문준영의 태도변화 정말 문제가 해결되었는가? [내부링크]

제국의 아이들과 신주학 사장 밤샘 토론. 신사장의 눈물과 진심을 읽었다는 제국의 아이들 마찰을 빚은 제국의 아이들 문준영과 스타제국 측이 대화를 통해 원만한 결과를 도출해낸 것으로 보인다. 문준영은 22..

제국의아이들 문준영이 스타제국 신주학 사장을 비난한 트윗 전문 공개 [내부링크]

제국의 아이들 제아 문준영이 스타제국 신주학 사장을 향한 분노, "더이상 참지 않겠다" 잘나가는 아이돌에게 무슨 일이? 그룹 제국의 아이들, 제국의 아이들은 '스타제국' 소속 9인조 그룹으로, 문준영을 비롯해..

인천아시안게임 도를 넘은 운영미숙으로 비난 폭발 [내부링크]

도를 넘은 인천아시안게임의 운영미숙 성화 꺼지고, 식중독 도시락,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일본축구대표팀 걸어서 22층.. 인천 아시안게임이 도를 넘은 운영 미숙으로 비난이 폭발하고 있다. 도대체 어떤 문제가 있..

박근혜 캐나다 방문, 맞이하는 교민들의 뜨거운 열기에 깜짝 놀라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 캐나다 방문, 맞이하는 교민들의 뜨거운 열기의 정체는? 가는 곳마다 플래카드 들고 쫓아다니는 이들의 정체는? 박근혜 대통령이 20일(2014.9) 캐나다를 방문 중에 있다. 캐나다에 도착한 박대통령..

부산산복도로 여행, 만물상회가 있는 보수 아파트 [내부링크]

보수아파트 세월에 장사 없다 하였고, 흐르는 물은 막을 수 없다 하였는가? 한 때 부산 최고의 부자들이 살았다는 중구 보수동에 있는 보수 아파트 30년이 지난 지금 이곳은 옛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낡은 아파트..

인천아시안게임 개막식 왜 그렇게 비판적인지 살펴봤더니 [내부링크]

이제 2014인천 아시안게임이 어제 (2014.9.19)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갔다. 그런데 개막식을 두고 참 말들이 많다. 일단 임권택, 장진 이라는 두 거장 영화감독에 의해 준비된 것이라 도대체 어..

난방비 비리 파헤친 김부선 과거 애마부인의 주인공 염해리였다니 [내부링크]

아파트 난방비의 부조리를 파헤친 김부선, 그녀의 과거와 정체를 파헤쳐본다 요즘 50대 여배우 김부선이 화제다. 요즘은 영화나 드라마에 우정출연이나 조연으로 간간히 출연하니 젊은 세대들에게는 낯선 배우인데..

인천아시안게임, 인천에서 가볼만한 곳 인천소래포구 [내부링크]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인천, 인천에서 가볼만한 곳 소래포구 인천 아시안게임이 시작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인천을 찾는다. 그런데 경기장 아니라면 어딜 가면 좋을까? 오래전부터 인천에 간다면 꼭 가보고 싶은..

더욱 가열된 인천 아시안게임 방송3사의 해설진 정말 대단하다 [내부링크]

더욱 가열되어진 인천 아시안게임 방송 3사의 해설 경쟁, 누가 나서나? 제 17회 '인천 아시안게임'이 -D4로 다가왔다. 이번 인천 아시안게임은 이번 주 금요일인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16일 동안 열리며, 36개 종..

빅뱅의 승리 교통사고 포르세가 벤츠를 들이받다 [내부링크]

교통사고를 낸 빅뱅의 승리, 다행히 큰 인명사고는 없었다. 아이돌 그룹 빅뱅의 승리가 차량 전복 사고를 당했다고 한다. 그런데 신문 내용을 보면 교통사고를 당한 것이 아니라 낸 것으로 보인다. 사고가 일어난..

밀양여행, 한국 대중음악의 전설 박시춘의 고택을 찾다 [내부링크]

한국대중음악의 전설 고 박시춘 선생의 고택의 풍경 지난 6월(2014) 불후의 명곡에서 한국대중음악의 전설 중의 전설인 박시춘 특집을 한 적이 있다. '이별의 부산 정거장, 봄날은 간다, 애수의 소야곡. 굳세어라..

부산 금정구에 집중된 폭우 원인은 금정산 때문이라는데 [내부링크]

부산과 남부지방에 내린 폭우, 이런 물폭탄이 떨어지는 이유는 금정산 때문 어제 부산과 남부지방에 완전 물폭탄이 떨어졌습니다. 요즘 아내가 마산에 있는 모 센터에서 교육을 받고 있어서 아내를 아침 일찍 마산..

부산 남항대교를 지나가는 배들, 이런 배는 처음봐! [내부링크]

부산 남항대교에서 부산항을 오가는 수많은 배들을 구경하다 서울 사는 친척 아이가 부산에 왔다. 부산 구경시켜달래서 영도에 있는 태종대로 갔다. 그런데 바다에 떠있는 배를 보면서 이렇게 말한다. "와! 배다~~..

영도대교, 복원하기 전 영도대교의 모습 [내부링크]

영도대교, 도개교로 복원하고 있을 당시의 모습  제 사진 창고를 뒤지다 보니 옛 영도대교 복원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 있네요. 지금은 도개교로 복원되어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영도대교 이렇게 복..

세월호 특별법 가해자 권익 위해 피해자 외면하는 정부여당의 주장 [내부링크]

세월호 특별법 여당이 주장하는 것은 진상조사 하지 말자는 것, 이완구 대표 대체 무슨 말하는건가? 어제(2014.8.19)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 대표가 세월호 특별법에 관해 재합의..

송혜교 탈세의 진실과 음모론 그리고 네티즌의 반응 [내부링크]

송혜교의 탈루 의혹 과연 어떻게 봐야 하는가? 갑자기 연예인 S양의 세금 포탈 문제가 불거졌고, 이것이 인기여배우 송혜교로 밝혀졌다. 그런데 송혜교의 탈세에 관한 내용이 불거진 것은 새로 부임할 국세청장의..

몰랐던 사실 인천공항까지 KTX타고 간다 그러면 공항철도의 미래는? [내부링크]

인천공항 KTX 직행노선으로 공항철도 재정적자 를 더욱 부채질 하지 않을까? 인천공항 이제 KTX 타고 간다. 지난 6월30일(2014) KTX가 KTX 인천국제공항역이 개통되면서 이제부터는 서울역에서 환승 없이 한 번에..

로빈 윌리엄스 사망, 그를 잊을 수 없게 하는 두 편의 명화 [내부링크]

로빈 윌리엄스의 죽음 그러나 내 기억에는 영원히 남아 있을 영화 두 편 할리우드 스타 로빈 윌리엄스가 향년 63세로 사망했다. 그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사망원인은 우울증에 의한 자살로 보고 있으나..

드라마 '그대 그리고 나'의 한 장면이 생각나는 영덕 강구항의 풍경 [내부링크]

영덕 강구항, 태풍 나크리가 지나가는 날 강구항의 풍경 영덕 강구항 지금은 대게의 마을로 유명하고, 주말마다 대게를 먹으러 오는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지만 이곳이 유명 관광지가 된 것은 1997년에 시작된..

아들과 떠나는 오토캠핑5, 포항에서 점심 먹고 부산에서 영화보기 [내부링크]

오토캠핑, 태풍 때문에 진한 아쉬움을 남기고 여행을 끝맺다. 아들과 떠나는 오토캠핑 다섯번째 이야기, 오늘이 마지막이다. 이번 오토 캠핑 사실 참 많은 기대를 하고 떠난 여행인데 태풍과 마주치는 바람에 생각..

길 없음 진입금지라는 인생의 표지를 만났을 때 [내부링크]

길 없음, 진입금지라는 인생의 표지를 만났을 때 당신의 선택은? 살다보면 이런 표지판을 만나게 된다. 길이 없다. 이 말은 지금은 길이 없지만 앞으로 생길 수 있다는 뜻도 되고 이제 길이 없으니 돌아가라는 말..

아들과 떠나는 오토캠핑4, 고래불해수욕장에서 노숙하기 [내부링크]

오토캠핑,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해변에 주차하고 차에서 일박하기 우리 부자 이번 여름 오토캠핑을 떠났다. 원래 지리산에서 하루를 보내고 전라도 지역을 차로 돌아다니며 여행하려 했는데, 태풍 때문에 진로를..

아들과 떠나는 오토캠핑3, 영덕 강구항에서 영덕대게 싸게 먹고 가기 [내부링크]

오토캠핑, 영덕 강구항에서 영덕대게 싸고 푸짐하고 맛있게 먹기 아들과 떠나는 오토캠핑 세번째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이전 이야기를 못 읽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아들과 떠나는 오토..

대구의 명물 대구찜갈비를 아들과 먹어보니 그 맛은? [내부링크]

대구찜갈비 골목, 낙영찜갈비 집에서 맛본 대구 찜갈비의 맛 아들과 오토캠핑하며 대구에 들렀다. 대구엔 어떤 맛집이 있을까? 이리저리 검색해보니 일단 대구에는 대구찜갈비가 유명하다고 한다. 그리고 찜갈비만..

아들과 떠나는 오토캠핑2,대구 찜갈비, 앞산공원, 그리고 들안길까지 대구 투어 [내부링크]

오토캠핑, 대구 투어, 찜갈비로 저녁 먹고 찜질방에서 잠자고, 앞산공원 케이블카 타고, 들안길에서 점심 먹다. 난 아이가 넷이다. 딸 셋에 아들 하나, 셋째가 아들입니다. 이 녀석이 올 해 고등학교에 입학했다...

아들과 떠나는 오토캠핑, 태풍이 올라오는 날 지리산 노고단을 향해 달려가다 [내부링크]

아들과 떠나는 오토 캠핑, 트라제를 끌고 우리 부자 지리산을 향하는데 태풍도 같이 올라오고.. 이번 여름 우리 아들과 오토캠핑을 떠나기로 했다. 이번에 고등학교에 들어간 아들, 또 언제 함께 여행을 갈 수 있..

나경원과 노회찬 또 무효표가 문제인가? 노회찬 미친척하고.. [내부링크]

나경원에게 진 노회찬, 이제 그가 선택할 수 있는 정치적 결단은? 드뎌 7.30재보궐선거 결과가 나왔다. 예상대로 야권의 완전 참패.. 그것도 전라도에서 새누리당이 당선되는 수모까지 겪었다. 호남의 변심 이것은..

부산의 민낯 부산남항대교 걸어서 건너가기 [내부링크]

부산 남항대교 걸어가며 찍은 부산의 풍경 부산 남항대교를 건너가면 어떨까? 생각만하다 어느 날 실행에 옮겼다. 영도 방면에서 시작해서 이 다리를 건너면 송도에 이른다. 그리고 다시 송도에서 영도로 되돌아오..

영화 군도 관객수 사흘만에 150만 육박 민란의 시대를 여는가? [내부링크]

영화 군도 흥행 돌풍을 일으키는 이유 '군도'는 조선 후기, 탐관오리들이 판치는 망할 세상을 통쾌하게 뒤집는 의적들의 액션활극이다. 지배층 내부의 권력다툼이 아닌 백성의 시각에서 그려내는 통쾌한 스토리를..

펜싱 서범석 감독 자살, 인재를 죽음으로 몰아가는 한국체육계의 현실 [내부링크]

펜싱 서범석 감독, 펜싱계에 대한 문체부의 과도한 간섭과 파벌조성의 결과인가? 인재를 자살로 잃어야 하는 우리 체육계의 현실 세월호의 아픔 속에 우리가 몰랐던 또 다른 안타까운 죽음이 있었다. 바로 런던 올..

기동민후보 사퇴 노회찬 단일화로 기동민 전국구 인물로 급부상 [내부링크]

동작을 기동민의 사퇴로 정의당 노회찬으로 후보 단일화, 전국구 정치인으로 급부상한 기동민 7.30 재보궐 선거의 동작을 드뎌 야권의 단일화가 이루어졌다. 어제까지만 해도 어떻게 단일화 할 지 말들만 무성했고..

동작을 기동민과 노회찬 어떻게 단일화해야 나경원 이길 수 있나? [내부링크]

기동민과 노회찬의 후보단일화, 누가 불나방이 될 것인가? 7.30 보궐선거, 사실상 여기에 출마하는 후보들과 후보를 낸 정당들은 어떻게 하든 이겨야 한다는 절박함이 묻어나는 선거겠지만, 실제 국회의원을 뽑는..

컬링대표팀의 추락, 도대체 무엇이 문제이며 탈출구는 없는가? [내부링크]

컬링국가대표, 추락하는 우리나라 컬링대표팀 탈출구는 없는가? 비인기 종목의 설움을 겪었던 컬링, 하지만 이번 소치동계올림픽에서 우리 국가대표팀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선수들의 멘트가 개그의 소개가 될..

부산여행, 영화 친구의 촬영지로 유명한 부산 범일동 철로주변길 [내부링크]

영화 친구의 촬영지로 유명한 부산 범일동 철로길과 철로 위의 육교 영화 친구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부산 범일동이 있다. 영화 친구의 장면 중에 어떤 영화관에서 주인공과 다른 학교 학생들이 패싸움을 벌이는 장..

민주화운동, 사진으로 보는 6월항쟁 [내부링크]

민주화운동, 사진으로 보는 6월항쟁의 모습 5공말기 민주화 운동이 한창이던 때에 저도 거리에 있었습니다. 부산 민주화 공원에 가니 그 때 당시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혹시 저 사진 안에 제 모습도 담겨..

광안대교 야경, 광안리 해수욕장 밤에 꼭 가봐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광안대교, 광안대교 야경 보기 부산이 사람 살기 참 좋습니다. 적당한 놀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일단 집값도 물가도 서울보다는 많이 싸죠. 그리고 더 좋은 건 돈 없이도 가서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바다가 있다는..

7.30 보궐선거 여론조사 야당전패 위기, 왜 국민들은 야당에 등돌렸나? [내부링크]

여당보다 더 국민들을 좌절하게 야당, 7.30선거 여론조사에서 야당이 전패할 수 있는 이유 요즘 정국이 돌아가는 형세를 보면 정말 가관이다. 이런 인간들이 우리나라의 지도층인가 싶을 정도로 그저 한 숨만 나온..

정부는 왜 유병언 회장 검거에 그렇게 목을 매는가? [내부링크]

유병언 체포, 세월호 진상조사를 위해서 인가 아니면 현 정부의 책임회피용 카드인가? 세월호 사고가 일어난지 거의 3개월이 되고 있다. 정말 21세기 우리나라에 이런 어처구니 없는 사건이 일어났다는 자체가 믿..

매실농원, 매실이 탐스럽게 익어가는 광양청매실농원의 풍경 [내부링크]

광양청매실농원, 작은 복숭아만한 크기로 주렁주렁 달려 익어가는 청매실 우리집 상비약으로 일년 내내 떨어지지 않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매실차이다. 매실을 설탕과 일정비율로 섞어 그 즙을 차로 만들어 먹는..

2014부산국제모터쇼 눈에 띄게 달라진 세 가지 [내부링크]

2014 부산국제모터쇼, 부산국제모터쇼 이전에 비해 달라진 세 가지 2014년 부산국제모터쇼가 부산벡스코에서 지금 열리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화요일에 부산국제모터쇼에 가보았습니다. 매년 정례행사처럼 참석하..

노무현 대통령 서거 5주기, 다시 보는 5년 전 봉하마을 부엉이바위 [내부링크]

오늘 노무현 대통령 서거 5주기다. 참 세월이 이리 빠르구나. 5년 전 이날 난 아침에 차를 몰고 회동수원지 근처에서 사진을 찍고 있었다. 심란한 일도 있고, 그래서 회동수원지의 고요한 풍경을 사진에 담으며 마..

한국전쟁의 상흔이 남아 있는 거제도 포로수용소 [내부링크]

거제도 포로수용소, 한국전쟁의 상흔을 체험할 수 있는 거제도 포로수용소 작년 여름 여름휴가를 이용하여 거제도에 있는 포로수용소를 다녀왔습니다. 이전부터 말은 참 많이 들었지만 이상하게 잘 들어가지질 않..

부산의 사라져 가는 골목 남포동 점집 골목 [내부링크]

세월이 지나면 자연 새로 생기는 것도 있고 사라지는 것도 있다. 새로 생기는 것은 생기는가 보다 하는데 나이가 드니 사라지는 것들에 대한 아쉬움이 크다. 부산남포동 자갈치 시장에서 영도대교쪽으로 가다보면..

부산여행, 남포동 자갈치 시장에 있는 약재시장 골목 [내부링크]

부산의 약재시장, 자갈치와 남포동 그리고 약재시장이 있는 풍경 부산 남포동은 정말 볼거리가 많다. 큰 길을 사이에 두고 아래는 영도대교와 자갈치 시장이 자리하고, 길 위에는 극장골목과 광복동 그리고 국제시..

남천동 벚꽃 축제, 부산의 가장 오래된 벚꽃 단지 남천동 삼익비치타운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의 가볼만한 벚꽃 축제, 남천동 삼익비치타운의 벚꽃 풍경 벚꽃하면 예로부터 진해가 떠오르지만, 부산도 벚꽃이 아름다운 곳이 많이 있다. 그중 오래전부터 아름다운 벚꽃 단지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 왔던 곳..

부산여행, 사진으로 찾아가는 부산의 오래된 마을 금정마을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의 오래된 마을, 추억이 서려 있는 금정마을 부산에는 오래된 마을이 참 많이 있다. 옛날 다 쓰러져 가는 쓰레트 지붕에 블록 담벼락 그리고 낡은 유리창과 이끼가 피어 있는 골목길 버려진 공터에 피어나는..

[원동매화축제]미리 가보는 원동 순매원 매화축제 [내부링크]

미리 다녀온 원동매화축제, 원동매화축제가 열리는 순매원의 풍경 내일부터 원동 순매원 매화축제가 시작됩니다. 한달전부터 양산 시내 곳곳에 매화축제를 알리는 현수막이 내걸리며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봄꽃축제 일정 지도 한 장에 담은 봄꽃지도 들고 떠나는 봄의 여행 [내부링크]

봄꽃지도, 봄날 꽃 여행을 떠나고 싶은 당신을 위해 만든 봄꽃지도, 지도 한장만 달랑들고 무작정 떠나는 봄의 여행 꽃축제 소식은 들려오는데 언제 어디로 가야할 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한국 관광공사는 봄꽃축..

사진으로 전하는 벚꽃축제, 올해는 언제 어디로 가야할까? [내부링크]

사진으로 보는 벚꽃축제, 올해 벚꽃 개화시기와 추천하는 벚꽃 축제 슬슬 봄꽃이 피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사진사들의 손끝이 슬슬 근질거리는 때가 되었네요. 이제 카메라 손질하고 꽃사진 찍으러 준비를..

금정산의 별미 북문가는 길 천주교휴양지에서 파는 잔치국수 [내부링크]

부산 금정산 산행할 때 우리 가족이 꼭 들르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금정산에 있는 옛 천주교 성지터에 있는 잔치국수집입니다. 이곳은 천주교신부들의 휴양지로 쓰였던 곳인데 지금은 당시의 건물이 고스란히 보..

금정산 허브농장에 봄꽃 구경하러 가기 [내부링크]

부산 금정산 중턱에 허브농장이 있다. 길가에 있지만 잘 살피지 않으면 슬쩍 스쳐 지나갈 수 있는 위치이기도 하다. 허브랑 야생화 .. 이곳에 가면 봄꽃을 구경할 수 있다. 지금은 한 겨울이라 이런 풍..

[부산해운대 여행코스] 낭만과 풍성한 먹거리가 넘치는 해운대 전통시장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해운대여행코스, 해운대 전통시장의 풍경 부산 해운대여행코스를 알려달라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해운대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고, 부산 여행하면 으례히 해운대를 떠올리게 됩니다. 그래서 해..

낙엽, 이제 과거는 모두 지워졌다 [내부링크]

낙엽 , 그 가을날의 추억 그리고 지워진 기억

밀양에 가볼만한 곳, 한국의 3대 누각 중 하나인 밀양영남루의 풍경 [내부링크]

밀양여행, 자연과 잘 어우러진 아름다운 누각, 우리나라 3대 누각 중 하나인 밀양 영남루의 노을에 잠긴 황홀한 풍경 영남루(嶺南樓)는 옛날에 귀한 손님을 맞이하여 잔치를 베풀던 곳으로, 동서 5간 남북 4간의..

[밀양 가볼만한 곳] 밀양을 연극의 도시로 만드는 밀양연극촌 올해의 공연일정 [내부링크]

밀양여행에서 가볼만한 곳, 밀양연극촌을 가다. 밀양하면 예전 이창동 감독의 "밀양"이라는 영화가 생각나고, 또 지금은 밀양송전탑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런데 밀양이 연극의 도시라는 사실을 아는 이..

늦가을 단풍에 곱게 물든 신불산 간월재의 아름다운 풍경 [내부링크]

간월재 단풍 구경, 단풍에 곱게 물든 신불산 간월재의 아름다운 풍경 예전 1박2일에서 간월재를 배경으로 촬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거 보고 난 뒤 저곳에 꼭 올라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그리고 호시탐탐 기..

해맞이 시간, 전국 관광명소와 주요도시의 해뜨는 시간 [내부링크]

해맞이 전국 관광명소와 주요도시의 해뜨는 시간, 해지는 시간, 우리나라에서 일출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은? 2013년 계사년의 해가 지고, 2014년 갑오년의 새해가 떠오를 준비를 하고 있네요. 모두들 묵은 해..

감천문화마을 착한 팥빙수가 있는 감내카페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여행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의 감내카페, 감내카페에서만 볼 수 있는 소소한 풍경들과 런닝맨의 흔적들 감천문화마을, 벽화마을로 유명한 이곳을 둘러보다보면 목이 마르다. 발도 아프고.. 어디선가 좀..

감천문화마을의 작은 박물관 왜 꼭 들러야 하는가? [내부링크]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을 제대로 여행하려면 마을작은박물관부터 들러야 하는 이유 감천 벽화마을, 지난 여름에 부산을 찾아온 친구가족들 이곳으로 가이드해주었다. 런닝맨을 이곳에서 촬영한 후 더 유명한..

유엔기념공원에서 에티오피아전사자묘를 찾을 수 없었던 이유가 [내부링크]

유엔기념공원, 유엔기념공원에 에티오피아전사자묘를 찾을 수 없는 이유, 에티오피아 참전군 "걍유"부대의 활약 정말 화창한 가을, WCC 세계교회협의회 부산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기독교 대표들이 부..

해운대 해물탕, 먹는 사람 행복하게 감동을 주는 주태백해물탕 [내부링크]

주태백 해물탕,해운대의 감동 해물탕집, 다른 양념이나 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는 웰빙 해물탕 에디오피아에서 선교사로 있는 친구가 이번 WCC 부산총회 때문에 귀국했습니다. 부산 여행 제대로 시켜주마, 부산에서..

양산아구찜, 그 이름도 거창한 국민아구찜 과연 그 맛은? [내부링크]

양산맛집, 양산 아구찜,풍성한 해물 그리고 양념이 정말 맛있는 국민생아구찜 양산에 살면서 가장 아쉬운 것 중 하나가 제가 좋아하는 아구찜을 잘 못먹는다는 것입니다. 아구찜 하는 곳이 있기는 한 것 같은데,..

부산 자갈치시장 활어센터에서 회를 맛있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부산하면 자갈치 시장, 부산의 대표적인 아이콘이죠. 그리고 자갈치 시장하면, 회를 싸고 맛있게 먹는 곳, 그렇기에 많은 관광객들이 여길 찾아옵니다. 물론 부산시민들도 때가 되면 이곳에 와서 회를 맛있게 즐기..

양산맛집, 천손짜장집 짬뽕에는 갈비가 푸짐하게 들어있다 [내부링크]

양산맛집, 천손짜장, 환상적인 짬뽕맛, 짬뽕 안에 갈비가 들어있는 천손짜장 저는 짬뽕을 참 좋아합니다. 특히 비오는 날은 짬뽕 국물맛이 입가에 맴돌기도 할 정도로 짬뽕 매니아입니다. 그런데 제 입맛을 충족..

천성산 화엄늪 가을 억새숲의 비경 [내부링크]

억새 산행, 양산 천성산 화엄늪의 억새 산행, 화엄늪의 억새숲의 비경 경남 양산 천성산 화엄늪에 억새풀의 비경이 절정을 이루었다. 원효암까지 차로 가서 그곳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원효암을 거쳐 화엄늪으로..

초밥먹으로 뷔페에 간다, 한우로 만든 육회초밥 드셔보셨나요? [내부링크]

벡스코 파티앤플레이스, 엄청나게 다양한 초밥들, 이 많은 종류의 초밥 중 단연 으뜸은 한우육회초밥, 육회로 만든 초밥 드셔보셨나요? 부산에서 가장 맛있는 초밥집이 어디일까요? 전 벡스코에 있는 뷔페 파티앤..

돌잔치와 이벤트하기 좋은 뷔페,부산 벡스코 "파티앤플레이" [내부링크]

부산 뷔페, 벡스코 지하 "파티앤플레이" 돌잔치와 각종 행사, 이벤트 하기에 적합한 뷔페 "파티앤플레이" 부산 벡스코에 또 하나의 명물이 탄생했다. 이전에 벡스코 뷔페에서 참 맛있게 먹었던 생각이 났는데 그..

[양산맛집] 참치회 전문점 마구락에서 먹은 환상적인 회초밥 [내부링크]

양산맛집, 참치회 전문점 마구락, 잊혀지지 않는 참치회초밥 결혼 20주년을 맞아 아내와 함께 마구락에서 결혼기념 점심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우리 사정을 알았는지 사장님께서 환상적인 회초밥을 내놓으..

부산 신선대에서 미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를 보는 두 가지 포인트 [내부링크]

미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 조지워싱턴호를 찍을 수 있는 두 가지 포인트 부산에 미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가 들어왔습니다. 조지워싱턴호는 9만 7천톤 급 미국 항공모함으로 건물 20층 높이에 면적은 축구경기장 3..

부산여행, 맑은 날 청사포 풍경 마치 지중해에 여행온 듯한 느낌 [내부링크]

부산여행 청사포를 가다, 해운대 옆 작은 포구 청사포, 맑은 하늘과 바닷빛이 너무 잘어울리는 두 등대의 풍경, 갤럭시 노트로 담은 이국적 풍경 부산 해운대에서 기장 쪽으로 가다보면 청사포라는 마을이 있다...

양산에서 열린 경남과 대전의 프로축구 6:0 대승 주요장면 [내부링크]

양산에서 열린 경남과 대전의 프로축구 6:0 대승 주요장면,경남 일리야 페트코비치 신임감독의 첫 데뷰전 일리야 페트코비치 신임 경남FC 감독의 첫 데뷔전으로 관심을 가졌던 경남과 대전의 2013년 현대오일뱅크..

양산맛집, 양산에서 최고의 맛으로 승부하는 으뜸원왕만두집 [내부링크]

양산맛집, 양산에서 젤 맛있는 만두집, 최고의 맛으로 승부하는 으뜸원왕만두집 저는 만두를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수제만두를 빚어 파는 곳이 있다면 꼭 시간을 내어서 찾아가 본답니다. 양산을 여행 중에 배가..

양산맛집, 우정공원에서 잉어회 한 접시 하실래요? [내부링크]

양산맛집, 잉어회 전문점 우정공원, 우정공원에서 먹어본 잉어회와 잉어찜의 맛 양산에서 통도사로 가는 길에 우정공원이라는 큰 간판이 보인다. 우정공원이라..여기에 뭔가 사람들의 우정을 돈독하게 하는 공원이..

기장 멸치축제, 멸치털이를 하는 어부들의 역동적인 모습 [내부링크]

기장 멸치축제, 멸치털이를 하는 어부들의 역동적인 모습 매년 5월 중순이면 부산 기장 대변항에서는 멸치축제를 연다. 멸치 축제를 여는 항구의 이름이 좀 특이하다. 한자로 쓰면 큰 항구라는 뜻이지만 한글로 잘..

광혜원과 제중원 그리고 서울대병원과 세브란스병원 그들의 뿌리찾기 [내부링크]

광혜원과 제중원 그리고 서울대병원과 세브란스병원의 뿌리 찾기 광혜원은 갑신정변과 관계가 깊다. 1885년(고종 22년) 갑신정변 때 명성황후의 조카인 민영익이 정변을 주도한 개화파 인사들에 의해 치명적인 자..

양산맛집, 다시 가고싶은 베트남쌀국수 전문점 그린 하노이 [내부링크]

베트남쌀국수 전문점 그린 하노이 울 큰 딸 감기에 걸려 신도시에 있는 병원에서 치료받고 나오니, 오늘 같은 날은 시원한 쌀국수가 입에 댕긴다고 합니다. 맛에 있어서 좀 까탈스러운 딸이라 이거 맛있게 잘하는..

부산맛집, '가와돈' 맛과 분위기 착한 가격 모두 갖춘 돈까스 전문점 [내부링크]

우리집 아이들 돈까스를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제가 신경쓰야 할 일 중 하나가 돈까스를 잘하는 집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부산에 저렴하면서도 돈까스를 제대로 만드는 집이 꽤 있습니다. 그 중 부산 동래구에 있..

신거역에 전시되어 있는 박정희 대통령의 전용열차 침실이 궁금해 [내부링크]

경상북도 청도에 가면 신거라는 마을이 있다. 여기가 바로 잘살아보세 새마을운동을 처음 시작한 곳이다. 우리나라 새마을 운동의 시작을 이해하고 싶다면 신거에 있는 새마을 운동 기념관을 둘러보면 많은 도움이..

천혜의 벚꽃길 망쳐버린 언양 수남마을 벚꽃축제 이러지 맙시다 [내부링크]

울산 언양 근처에 사는 사람이라면 언양 작천정 입구에 있는 수남마을을 알지만 이 마을의 벚꽃축제에 대해서는 다른 곳과 비교해서 그리 알려진 것이 없지 않나 싶습니다. 언양 작천정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양산맛집, 통도사 경내 식당에서 먹은 잔치국수 그 맛은 [내부링크]

통도사 경내에 있는 식당에서 맛본 잔치국수, 그 맛은? 매화가 지고 벚꽃이 한창 필 무렵 통도사를 찾았습니다. 통도사는 양산시민들에겐 무료 입장이어서 종종 찾는 편입니다. 아직 덜 진 매화와 한산한 사찰을..

우리나라 최고층 아파트에 성행위금지 현수막 무슨 이유일까? [내부링크]

성행위 금지, 너무 적나라한 표현의 현수막이 우리나라 최고급 아파트라 할 수 있는 곳에 버젓이 걸려있다. 그런데 이 문구가 보이는 곳은 다름 아닌 우리나라 최고의 호텔이라 할 수 있는, 최근에 지은 하이얏..

우리나라 최고층 건물 80층 아파트가 있는 해운대 마린시티의 풍경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고층 건물, 최고층 아파트, 최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우리나라의 최고층 건물은 몇 층일까? 우리나라 최고층 아파트는 어디에 있을까? 우리나라 최고층 건물은 높이가 얼마나 될까? 우리나라 최고층 건..

양산맛집, 양산에서 가장 맛있는 국수집 할매국시집 [내부링크]

양산맛집, 잔치국수, 양산에서 가장 맛있는 국수집 할매국시집 양산맛집, 양산맛집, 양산에서 국수를 제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게는? 양산할매국시, 양산 신도시에 있는 양산할매국시집을 찾았다. 누군가 서울..

어마어마한 부산 낙동강 30리 벚꽃길 하지만 아쉬운 점 한 가지 [내부링크]

낙동강 30리 벚꽃길, 벚꽃길 걷가 지치게 만드는 어마어마한 벚꽃 단지 낙동강 30리 벚꽃길의 풍경 벚꽃길, 벚꽃 축제, 부산 벚꽃 축제 명소, 낙동강 둑길따라 30리 벚꽃길, 30리 벚꽃길, 벚꽃길이 무려 7.5Km, 이..

부산 벚꽃구경 꼭 가봐야 할 낙동강 30리 벚꽃길 [내부링크]

봄기운이 완연하네요. 여기저기 매화도 피고, 개나리도 움을 틔울려고 힘을 쓰고 있습니다 . 곧 벚꽃도 피겠죠. 봄이 오면 너도 나도 찾아가는 벚꽃놀이.. 부산에도 벚꽃 단지가 참 많습니다. 그런데 가장 늦게 조..

진해군항제, 해군사관학교의 웅장한 벚꽃길을 힘차게 달리다 [내부링크]

진해군항제, 벚꽃 축제가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진해군항제, 올해로 진해군항제가 51회를 맞는군요. 올해는 4월 1일부터 군항제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지금 벚꽃 개화율이 80%정도이니 다음 주 월요일에는 벚꽃이..

벚꽃축제의 계절, 솔로 염장지르는 진해 경화역 풍경 [내부링크]

지금 진해는 벚꽃 축제가 한창입니다. 벚꽃이 만개했다고 지인들이 알려주네요. 얼른 카메라 들고 달려가야 할텐데 왜 이리 바쁜지.. 진해에 참 둘러볼 곳이 많지만 오늘은 솔로들의 지옥, 솔로 염장지르는 경화역..

MB를 구속하라! 사실로 드러난 4대강 담합비리 [내부링크]

요즘 이명박이 많이 초조한가 봅니다. 적폐청산이 국민의 뜻이라 아무리 피해가고 싶어도 저지른 일이 너무 많아 피하기가 어려운 것이죠. 그래서인지 어제는 고 노무현 전대통령의 비리를 밝히겠다며 협박조로 나..

주말 부산 자갈치 시장에 구경이나 가볼까 [내부링크]

부산여행, 부산의 명물 자갈치시장, 자갈치시장 공판장 풍경 부산하면 떠오르는 것이 자갈치 시장, 자갈치 시장엔 무엇이 있을까? 다음에 자갈치 시장에 관해 좀 더 심층적인 보도를 해보고자 합니다. 자갈치 아줌..

갤럭시노트로 담은 연세대 설경 다섯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로 담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연희관의 설경 갤럭시노트로 담은 연세대의 설경 마지막편입니다. 갤럭시노트로 담은 연세대의 연희관 풍경, 건물 앞 정원이 아주 특이하게 구성되어 있는 연희관풍경입..

갤럭시노트로 담은 연세대의 설경 네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로 담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의 설경 갤럭시노트로 담은 연세대의 설경 네번째는 연세대의 숲속 정경입니다. 야외음악당과 전파천문관을 지나 산으로 오르는 길, 이곳의 설경은 영화에서 본 외국의..

갤럭시노트로 담은 연세대 설경 세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갤럭시노트로 담은 연세대 설경 세번째..언더우드 동상과 총장실이 있는 언더우드관 내가 갤럭시노트를 사게 된 것은 큰 액정 때문이다. 액정이 크기 때문에 화면의 내용이 잘 보인다. 나이가 들수록 작은 건 아..

갤럭시노트로 담은 눈내린 날 연세대 설경(2)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로 담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의 설경 세미나가 있어 연세대에 갔습니다. 눈 내린 다음날이라 캠퍼스가 설경으로 잠긴 모습 정말 아름답더군요. 제가 들로 있는 핸드폰 갤럭시노트로 연세대 구석구석..

갤럭시 노트로 담은 눈에 덮힌 연세대 설경(1)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로 담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의 설경 지난 1월에 연세대에 세미나가 있어 찾았더니 그 전 날 눈이 엄청나게 내린 뒤라 연세대는 눈에 덮여 있었습니다. 눈 덮힌 연세대 설경, 정말 장관이더군요. 오..

양산맛집, 돈까스 먹으러 들어간 참치회전문점 마구락 [내부링크]

양산맛집, 양산에서 돈까스 맛있는 집, 참치회 전문점 마구락에서 먹어본 돈까스 양산맛집, 돈까스 먹으러 들어간 참치회전문점 마구락 ,참치회 전문점에서 파는 돈까스 과연 맛은 어떨까? 우린 양산신도시 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식이요법 다섯 가지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날리는 식이요법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식이 요법이 있을까? 예로부터 스트레를 받을 때 먹는 것으로 푼다고 했는데, 먹을 땐 좋아도 먹고난 뒤엔 살이 쪄서 그 때문에 더 스트..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심리적인 처방법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심리적 처방법 스트레스는 분명 심리적인 현상이다. 정신을 힘들게 하는 스트레스가 전인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심리적인 처방법은 있을..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 똥꼬를 조이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다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 괄약근(똥꼬)를 조이는 스트레스 해소법, 누구나 스트레스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 이건 정말 환상적인 바람일까? 그럼 스트레스라도 좋은 스트레스, 조금 나를 긴장시키면서 뭔가 일할 의욕, 도..

깡패 같은 갈카로운 눈매를 가진 괭이 갈매기의 정체 [내부링크]

온천천을 누비는 조류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갈매기들이다. 흔히 갈매기들은 바다에만 산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강이나 작은 하천들에도 날아와서 떼로 모여 자신들의 영역을 확보한다. 이곳에 자주 등장하는..

착한가격 8천원의 한식부페 맛도 차림도 푸짐한 부페청 [내부링크]

평소 잘 알고 지내던 이들에게 만나자고 연락이 왔다. 예전 아라누리로 부산의 블로거들이 팀을 만들어 활동한 것이 인연이 되어 벌써 몇 년을 함께 하는 정말 반가운 이들이다. 만날 때마다 좋은 정보도 얻고, 또..

찍을 사람 없어도 투표해야 민주국가발전을 이룰 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민주주의는 한 특권 계층이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이 주권을 행사하는 정치체제이다. 이 민주주의가 건강하게 발전하려면 먼저 국민들의 주권의식이 우선되어야 한다. 국민들이 아직 봉건체제를 벗어..

논개의 정절이 살아숨쉬는 진주성의 풍경 [내부링크]

진주성은 진주의 역사와 문화가 집약되어 있는 진주의 성지(聖地)이다. 본시 토성이던 것을 고려조 우왕 5년(1379)에 진주목사 김중광(金仲光)이 석축하였다. 조선조 선조 24년(1591) 7월, 경상감사 김수(金수:15..

문재인 후보의 군복무기간 감축 실효성이 있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 대통령 유세에서 문재인 통합민주당 후보는 군복무를 18개월로 단축하며 정예강군에 대한 자신의 공약을 내세웠다. 군복무를 줄이는데 과연 강군의 면모를 갖출 수 있을까? 일단 그가 주장하는 이야기를 정리..

요절복통하는 TV 대선토론에 대한 네티즌의 평가 [내부링크]

어제 방송 3사가 주관하는 이번 대선 후보들의 첫 토론회가 있었다. 나도 각 후보가 무얼 말하는지 제대로 듣기 위해 유심히 지켜보았다. 결론은 지금까지 내가 알아왔던 내용에서 더이상 진전이 없는 뭐 별로..

가장 공평한 단일화 방안은 제비뽑기다 [내부링크]

요즘 야권의 대통령 후보 단일화가 교착상태에 빠졌다. 조금이라도 서로에게 유리한 쪽으로 가려하는 데서 나오는 진통일 것이다. 단일화를 약속한 날은 다가오고 협상 진전은 안되고 보고 있는 국민들은 속이 탄..

이번 대선 김지하의 변절보다 더 심각한 민주당의 작태 [내부링크]

오늘 참 어이없는 기사가 나네요. 70년대 민주화의 상징이라 불리던 김지하씨가 자신이 반대하며 청춘을 걸었던 유신독재의 품으로 다시 안겼네요. 흔히 늙으면 노망이 난다거나 늙으면 죽어야지 하는데, 어떻게 7..

원자력발전소의 안전성을 믿을 수 없는 5가지 이유 [내부링크]

1. 정말 엄청난 사실이 보도되었다. 영광 원전 5,6호기에 사용되고 있는 부품 중 소모용 부품들이 대부분 미검증 부품이라는 것이다. 11월 5일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2003년부터 올해까지 위조된 검증서를 통해 국..

경계 실패에 천안함은 훈장주고 노크귀순엔 장군들 모가지인 몇 가지 이유 [내부링크]

천안함, 경계 실패한 천안함에 훈장 준 이유는? 이번 북한군 귀순 때문에 별 9개가 날아갔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장성 5명과 영관장교 9명 등 14명이 징계를 받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 것이죠. 거기다 김관진 국..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내가 본 건 영화배우가 아니었다 [내부링크]

올해로 17회를 맞는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성대한 결실로 막을 내렸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큰 규모와 뜨거운 참여 열기로 매해 쑥쑥 성장하는 영화제의 열기를 직접 느끼고자 영화제가 열리는 영화의 전당을 찾..

어느 시골 초등학교 운동회 나 어릴적과는 다른 몇 가지 풍경 [내부링크]

어릴 적 10월이면 가장 기다려지는 날이 바로 운동회가 아닐까 합니다. 양산의 어느 작은 마을 초등학교 운동회를 다녀왔습니다. 예전 저희 어릴적처럼 그렇게 붐비진 않았지만 아이들에겐 참 즐거운 시간이네요...

한글날 포털사이트의 재밌는 한글 변신 [내부링크]

오늘 566돌 한글날이다. 국문과를 졸업한 필자에겐 더없이 각별한 날이며, 이 날 둘째 딸이 태어났기에 오늘 케잌을 사들고 촛불을 붙여야 하는 날이기도 하다. 안타깝게도 1991년부터 한글날이 재계의 경제논리에..

새누리당 박근혜 대표에게 네 가지가 보이지 않는다 [내부링크]

대선 정국이다. 과연 이 나라의 차기 대통령으로 누가 당선이 될지, 여러 군소 후보들은 이미 자신들이 되지 않을 지 알면서도 개인적인 뜻이 있어서 출사표를 던지지만 이미 대부분의 국민들 관심 밖에 있다. 솔..

사진강좌, 한가위의 달 제대로 카메라에 담는 방법 [내부링크]

올해 한가위는 가을의 정취와 더불어 휘영청 밝은 달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제 슬슬 달 찍을 준빌 해야죠. 그냥 찍으면 될까 싶지만 몇 가지 요령이 있습니다. 초보도 할 수 있는 달 촬영법,오늘은 그 방법을..

밀양에 있는 천진궁 그 안에 있는 위패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천진궁은 단군의 영정과 위패를 모시고, 왼쪽 벽면에 부여시조왕, 고구려 시조왕,가야시조왕, 고려태조의 위패를 모시고, 오른쪽 벽면에 신라시조왕,백제시조왕,그리고 발해고왕 마지막에 조선 태조의 위패가 ..

태풍 산바로 범람위기에 처한 양산천의 현재 모습 [내부링크]

태풍 산바 무섭네요. 어제 밤부터 내린 비로 지금 양산천이 거의 범람 위기에 처했습니다. 다른 곳은 어떨지 걱정되네요. 다행히 양산은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 모두 휴교 하였기에 아이들 걱정은 덜었습니다...

예전 태풍 올 때의 대변항과 송정해수욕장의 모습 [내부링크]

사진을 뒤지다 보니 몇 년 전 태풍 올 때 미친 척하고 차몰고 대변항에 갔던 것이 눈에 띄는군요. 그 땐 정말 기자정신 갖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태풍이 몰아칠 때 바다물의 수위가 위험에 다다를 때의 모습, 아..

추억이 있는 거리 부산 남포동 약제골목 시장 [내부링크]

예전 아주 어렸을 때 엄마 손에 붙들여 남포동 약제 시장 골목을 헤맨 적이 있습니다. 저를 보이면서 기가 허한데 좋은 약제로 좀 다려달라고 어머니께서 그렇게 정성스럽게 보약을 지어주셨죠. 하지만 전 그런 어..

경주 안압지의 화려한 야경 [내부링크]

안압지는 신라의 별궁이다. 안압지가 어떤 곳인지 알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해보길 바란다. 2012/09/06 - [현장취재] - 신라의 별궁이었던 안압지의 호젓한 풍경 그런데 그 안압지의 풍경은 낮보다는 밤이 참 이..

신라의 별궁이었던 안압지의 호젓한 풍경 [내부링크]

삼국을 통일한 후 문무왕 14년(674)에 큰 연못을 파고 못 가운데에 3개의 섬과 못의 북.동쪽으로 12봉우리의 산을 만들었으며, 여기에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심고 진귀한 새와 짐승을 길렀다고 전해지는데, 이곳이..

부산여행, 부산 산복도로에서 본 부산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여행, 산복도로에서 본 부산의 풍경 부산은 산이 많은 동네, 부산을 알려면 산복도로를 가봐야 한다. 예전 한국전쟁 때 수많은 피난민들이 부산으로 와 산으로 산으로 집을 짓다보니 부산 인구의 70%가 산에..

태풍 볼라벤이 지나가는 양산의 양산천 풍경 [내부링크]

이번 15호 태풍 볼라벤은 언론이 호들갑 뜬 만큼의 큰 피해는 있지 않았습니다. 태풍 길이 된 서해안 쪽은 상당한 피해가 있었지만 내륙이나 남부지방은 사실 태풍이 지나가고 있는지 별로 체감하지 못할 정도였습..

거제도 섬여행, 차를 타고 산달섬을 가다 [내부링크]

여름엔 아무래도 섬여행만큼 마음이 설레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거제 산달섬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거기로 갈 수 있는 선착장을 찾는데 많이 애 먹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선착장 근처에서 계속 헤메네요. 겨우..

연잎밥 먹으러 갔던 진주 강주연못 그곳에 핀 연꽃의 자태 [내부링크]

연잎밥이 맛있다길래 어디가 좋을까 검색해보니 연리지라는 곳이 나오더군요. 그 식당 바로 옆에 진주 최대의 연꽃 단지가 있다 하여 겸사겸사 그곳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사실 연잎밥은 생각보다 별로더군요. 한..

뼈속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장유 용추폭포 [내부링크]

예전에 우리 가족 함께 경남 김해 장유에 있는 용추폭포에 다녀왔습니다. 우거진 숲과 시원한 계곡 그리고 폭포까지 게다가 계곡 옆에는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까지 삼박자를 제대로 갖춘 곳이었습니다...

다시 돌아본 노대통령 장례식 그날의 부엉이 바위 [내부링크]

노대통령이 우리 곁을 떠난 지 벌써 삼년이 되었군요. 저는 그 날 운전하는 중 아내에게 전화를 받고 그 비보를 접했습니다. 처음엔 농담하지 말라고 했다가 라디오를 틀었더니 병원에서 숨을 거두셨다는 소식을..

이제 축제의 계절 부산영남권 축제일정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이제 축제의 계절, 부산 영남권엔 어떤 축제가 언제 열릴까? 부산영남권의 주요 축제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일찍 포스팅한다는 것이 이제야 올리게 되는군요. 게으름은 병입니다. 늦었지만 아직 많은 축제일이 남..

인물사진 찍기 적합한 카메라(DSLR) 추천한다면 [내부링크]

카메라 추천, 인물사진 찍기에 적합한 DSLR 제 블로그 방명록에 한 분이 글을 남기셨습니다. 그런데 올리신 날짜를 보니 1월20일 ..한참이 지나서야 방명록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요즘 블로그 관리를 좀 소홀히..

밤 풍경이 아름다운 경주 대명콘도 [내부링크]

경주여행, 경주 대명콘도의 밤의 풍경 겨울에 경주에 휴식이나 세미나나 하여간 여러 이유로 자주 가는 편이다. 매해 한 두번은 꼭 간 것 같다. 그런데 경주에 가면 대부분 대명콘도에 머물게 된다. 이전에는 한화..

오늘 사진클럽 중고 장터보다 완전 빵터진 구매글 [내부링크]

오늘 SLR 장터 훑어보다 완전 빵터진 구매글을 보았습니다. 글 제목은 "새아빠 삽니다." ㅋㅋ 카메라 중고장터에서 새아빠를 산다고 합니다. 아래는 새아빠 산다는 구매글 캡쳐한 것입니다. 아래는 표시한 부분만..

부산세관의 벽엔 갈매기가 날아다닌다 [내부링크]

부산 남구 용당당에 세관이 있습니다 .참 오랜 시간을 이 자리에 있었네요. 제가 어릴적 이곳에서 살았습니다. 옛 추억을 안고 골목을 돌아다니니 세관 벽에 갈매기들이 날아다니네요. 또 한쪽에는 예쁜 봄꽃들이..

부산민주화공원에 있는 기념비에 있는 비밀 [내부링크]

부산 대청동 산마루에 대청공원이라고 있다. 인근에 충현탑이 있고, 민주화공원이 있다. 예전에는 이곳을 대청공원이라 했는데, 어느 날 민주화공원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이 공원에는 큰 돌로 만들어진 비석들이..

고 강석진씨의 개인 사찰 동명불원 [내부링크]

부산시 남구 용당동에 가면 동명대학이 있다. 동명대학에서 산 위로 올려보면 특이한 형태의 건물이 하나 있는데 바로 동명불원이라는 절이다. 이 절은 이전 동명목재를 세운 고 강석진 회장의 개인 사찰이다. 내..

안개가 자욱한 귀네미 마을 바람의 언덕을 걷다 [내부링크]

강호동의 1박 2일로 인해 유명해진 귀네미 마을, 사실 이곳은 사진사들에겐 아주 일찍부터 알려진 명소다. 고냉지 배추밭이 이어져 있는 산자락, 그리고 배추들의 라인감.. 안개와 풍차 등 사진사들이 좋아할 수..

겨울밤에 찾은 경주 안압지의 환상적인 야경 [내부링크]

경주 안압지. 이곳 앞을 지나긴 부지기수였지만 정작 들어가보긴 이번이 첨이다. 우리 사진 동호회 회원들과 오랜만에 송년회 출사로 경주에서 만나게 되었다. 대부분 윗 동네에 계신 분들이라 평소 만나기 쉽지..

길가다가 더위 피해 잠시 쉬어간 기장실내체육관 [내부링크]

해운대에서 울산으로 가던지 아님 반대로 송정쪽으로 가던지 거쳐야 할 곳이 바로 기장 사거리. 바로 길 곁에 기장실내체육관이 있다. 지나면서 볼 때마다 건물 모양이 참 이채로워 한 번 사진으로 담았으면 했던..

능소화가 예쁘게 담장을 장식하는 금정마을 가는 길 [내부링크]

부산에는 아직 시간이 교차하는 곳이 참 많다. 멀리서 보면 높이 솟은 아파트 단지와 고층 빌딩이 즐비한 뉴욕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조금만 안으로 들어와 살펴보면 시간이 교차하는 추억의 끈을 잡을 수 있는..

국제시장에서 롤렉스 금딱지 시계 사기 [내부링크]

부산 국제시장에 가면 다른 시장에서는 보기 힘든 코너가 있다. 바로 중고시계를 사고 파는 노점상 거리이다. 요즘이야 시계를 차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지만 예전에는 시계는 필수품이었고 또 시계는 부의 상징..

부산국제시장에서 만난 추억의 쪽자 뽑기 [내부링크]

어릴 때 누구나 쪽자에 대한 기억이 있을 것이다. 아저씨 한 분이 좌판을 벌이고 그 옆에 연탄불을 피워 쪽자에 설탕을 녹인다. 기술자가 아닌 우리가 하면 타버리기 십상인데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다른 법, 설탕..

밤이 좋은 부산 광복동의 거리 풍경 [내부링크]

부산관광을 하고 싶다면 최소한 부산 광복동의 밤거리와 서면의 밤거리를 한 번 배회해보아야 부산이라는 도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예전에는 서울 명동에 비할 수 있는 곳이 광복동이었는데, 이젠 그 명성이 많..

부산 남포역에 있는 아주 재미난 공중전화들 [내부링크]

부산국제영화제로 유명한 남포동, 하지만 이젠 그 아성을 해운대에 넘겨주고 말았습니다. 남포동에 가면 광복동과 자갈치 시장, 남포동 극장골곡, 국제시장, 그리고 용두산 공원이 한 데 어우러져 이곳만 돌아다녀..

경복궁 건물 처마에 있는 그물을 '부시'라고 하는 이유 [내부링크]

경복궁이나 다른 고궁의 큰 건물 처마에 보면 그물이 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그물을 두고 "부시"라고 한다. 이걸 왜 부시라고 할까? '부시' 하니 젤 먼저 떠오는 게 미국 전대통령 부시. 그리고 옛날 코카..

산복도로를 타고 부산을 보다 [내부링크]

부산은 참 볼 곳도 가볼 곳도 그리고 잠시 머물러서 그 체취를 느껴볼 곳도 많다. 부산을 알려면 유명한 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지만 산복도로를 따라 길을 떠나 보는 것이 더 좋다. 부산 인구의 2/3가 산복도로에..

시사회장에서 본 영화 통증의 곽경택 감독 [내부링크]

곽경택 감독, 나랑 같은 동향인 부산사람이라서 그런가 더 관심이 간다. 그의 구수한 입담도 또 그가 갖고 있는 영화에 대한 철학도 참 인상에 와닿았다. 영화 통증이 좀 잘됐으면 했는데, 9월 말 누적관객수를 보..

통증 시사회에서 본 배우 권상우의 매력 [내부링크]

얼마 전 우리 미디어로 팀이 통증이라는 영화시사회에 갔습니다. 정확하게 하면 쇼케이스로 영화하기 전 감독과 배우 그리고 관객이 함께 하는 자리였죠. 전 정려원이 나오길 기다리고 있는데 곽경택 감독과 권상..

불쾌한 기억만 가득한 부산 글로블빌리지 [내부링크]

여행을 할 때 시간이 조금 지나면 그곳에 대한 추억은 먼저 호불호에 대한 감정의 흔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그곳을 방문한 느낌이 좋으면 좋은 추억의 장소이지만 그렇지 못하면 일단 얼굴부터 찡그리게 되죠..

너무 많은 아쉬움을 남기고 떠난 미국요세미티 국립공원 [내부링크]

패키지로 미 서부 여행을 하던 중 가장 큰 아쉬움을 남긴 것은 바로 요세미티 국립공원이다. 새벽에 출발하여 몇 시간을 달렸는데, 도착해서는 겨우 한 시간 남짓 이 아름다운 곳을 거닐다 출발해야 했다. 산 정상..

인도커리를 먹으면 마음이 평안해지는 이유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저와 함께 블로그질을 열심히 하시는 부산 블로그 열심당 '미디어로팀'이 부산 서면에 있는 레인보우 스푼이라고 하는 사회적기업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취재를 가자고 먼저 화두를 던지며 적극..

미국 최고의 갑부들의 별장이 있다는 17마일 해변의 풍경 [내부링크]

미국 샌프란시스코 근처 해변 17마일에 걸쳐 미국의 유명스타 그리고 갑부들의 별장이 줄지어 있다 해서 17마일 해변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잘아는 마돈나의 별장과 근육질의 주지사 아놀드슈왈츠 제네거의 별장도..

몽골 원주민이 직접 양을 잡아 껍질 벗기는 도축현장 [내부링크]

미리 말씀드리지만 비위 약하신 분들은 스크롤 하지 마시고 그냥 패스하시기 바랍니다. 예전 몽골에 여행 갔을 때 테를지라고 하는 몽골의 유명한 관광지인 국립공원에 갔습니다. 그곳 경치도 그만이려니와 여기선..

전 세계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UN기념공원 그런데 부끄럽다 [내부링크]

UN이 세계평화에 기여한 증표, 전 세계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UN기념공원 전 세계에서 오직 유일하게 존재하는 곳이 부산 대연동에 있습니다. 바로 UN기념공원입니다. 한국전쟁 때 우리를 도우러 왔던 외국 전사..

미국속의 유럽전통마을 숄뱅의 재래시장 풍경 [내부링크]

오늘은 숄뱅 2탄입니다. 1탄을 아직 못보신 분들은 아래 제목을 클릭하심 1탄을 보실 수 있답니다. 2011/06/23 - [미국여행] - 미국에서 만난 덴마크의 전통마을 숄뱅 오늘은 한영애씨의 조율 들으시며 거닐어보..

미국에서 만난 덴마크의 전통마을 숄뱅 [내부링크]

미국 서부여행을 하던 중 예기치 않은 진기한 풍경을 만났습니다. 바로 미국에 있는 덴마크의 전통 마을 숄뱅을 들른 것이죠. 가이드의 설명이 있어 대충 그렇겠다 싶었는데, 이제껏 미국에서 보기 힘든 정통 유럽..

천마산에서 부산의 아름다움을 한 눈에 내려다보는 풍경 [내부링크]

부산을 단숨에 보고 싶다는 충동을 느끼셨다면 두 곳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바로 용두산 공원에 있는 전망대와 천마산 꼭대기에 올라 부산을 내려보는 것입니다. 오늘은 부산의 천마산에서 내려다 보는 부산의 비..

부산 천마산 조각공원에 가면 은빛 동키호테가 있다 [내부링크]

부산 아미동에서 감천쪽으로 올라가면 천마산이 있습니다. 산책로도 잘되어 있고, 또 그곳은 부산항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부산사람들도 잘 모르는 곳입니다. 이 천마산에는 조각공원이 설치되어 있는데,..

바다에서 바라보는 태종대의 비경, 시원하다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그것도 날씨가 좋은 화창한 날에 태종대를 찾았습니다. 아쉽게도 태종대의 아름다운 산책로를 걷지 못하고 바로 배를 타고 섬만 둘러보고는 얼른 그곳을 나와야했지만 그래도 이렇게 시원하게 배타..

정호인 형제의 우국충정을 기려 세운 양산의 소노서원 [내부링크]

양산의 대표적인 서원으로는 송담서원, 소노서원, 소계사 등이 있다. 소노서원은 상북면 소토리 소노마을에 위치하며 동래 정씨 문중으로서 임진왜란 당시 공을 세운 충신 정호인(鄭好仁)·호의(好義) 형제의 우국..

양산 대원군척화비가 있는 광주안씨 사당인 소계서원 [내부링크]

경상남도 양산시 상북면 소토리 율리에는 광주안씨 사당인 소계서원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광주안씨의 3명의 현인과 5명의 충신 위패와 비를 안치하고 있습니다. 조선 태종 때 유학자인 안몽득(安夢得)과 후손인..

분주하게 정자항을 드나드는 멸치잡이 어선과 갈매기들 [내부링크]

멸치잡이 어선과 갈매기, 분주하게 정자항을 오가는 멸치잡이 어선들과 그 뒤를 떼지어 나는 물새들 올해는 뭐가 그리 바쁜지 멸치 축제에도 못가봤네요. 멸치 털이 하는 어부들의 역동적인 모습 카메라에 담는 재..

경주 산책하기 좋은 '오릉' 이곳을 사릉이라고 하는 이유 [내부링크]

사적 제172호인 경주 오릉 문천에서 남쪽으로 약 120m 떨어진 구릉성 평지에 위치한 5기의 고분을 가리켜 오릉이라고 한다. 〈삼국유사〉에  "신라시조인 박혁거세와 왕비의 시신을 합장하고자 하는데, 큰 뱀이..

5천여 그루의 홍련 수련이 꽃을 피우는 진주 강주연못의 풍경 [내부링크]

진주에 강주연못이라고 있습니다. 1만 8천여에 자생하는 5천여그루의 홍련, 수련 등이 꽃을 피우고,물달개비, 사마귀풀, 생이가래 등 수생식물과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있는 곳이죠.7월에 가..

우리나라에서 해가 제일 먼저 뜨는 곳 간절곶, 비가 온다 [내부링크]

울주군 서생면에 있는 간절곶, 이곳이 우리나라에게서 해가 제일 먼저 뜬다는 곳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제가 가는 날이면 꼭 비가 오네요. 아니 비오는 날만 제가 찾아가는 것인지.. 맑게 갠 날은 희안하게 카메..

세계 각국의 놀이들, 잘 놀아야 국가경쟁력이 생긴다 [내부링크]

무슨 뜬금 없은 소리인가? 잘 놀아야 국가 경쟁력이 생긴다니? 결코 뜬금없는 소리가 아니다. 놀이는 단순히 무의미한 활동이 아니라, 사람들이 인생을 즐겁게 배우는 교육의 과정이다. 그래서 어릴 때 잘 노는..

샌프란시스코 여행, 더락의 촬영지 알카트래즈 감옥 [내부링크]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를 구경하기 위해 배를 타고 떠나면 영화에서 많이 본 듯한 섬이 하나 눈에 뜁니다. 바로 더락이라고 하는 영화의 촬영지이기도 한 알카트라즈 감옥입니다. 잠시 이 섬에 들르기를 바랬지만..

경륜장이 있는 금정체육공원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 [내부링크]

부산시 금정구에 국가가 운영하는 경륜장이 있습니다. 이 경륜장 일대에 시민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 주말이면 참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낸답니다. 그 즐거운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모십니다...

양산 원적산 봉수대에서 안개에 덮힌 양산을 보다 [내부링크]

양산시를 무작정 여행하다가 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어 차를 몰고 무작정 올라가봤습니다. 제가 좀 그런 면에서는 충동적입니다. ㅎㅎ 그런데 네비게이션을 보니 길이 산을 넘어가는 것이 아닙니까? 좋아 한 번..

초등학교 앞에 방치되어 있는 폐가촌 너무 위험해 [내부링크]

경남 양산시 상북면에 소토초등학교라고 있습니다. 그 뒤에 대원군척화비가 있어서 촬영차 들렀는데, 들어가는 길목에 폐가촌이 방치되어 있어서 상당히 위험하단 생각이 들더군요. 이곳은 몇년 째 이렇게 방치되..

노무현대통령 정말 자살일까?난 아직도 의문이다 [내부링크]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 노무현 대통령 자살인가 타살인가? 노무현 대통령의 추도 2주기 인파가 물결을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노 대통령의 추억을 되살려 보며 이전에 제가 썼던 글이 있어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평생 이웃을 위해 헌신한 송경환목사님의 병을 고쳐주세요! [내부링크]

우리이웃모금 네티즌 와(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xml:namespace prefix = cvml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평생 이웃을 위해 헌신한 송경환목사님의 병을 고쳐주세요! 주라장애인쉼터님의 제안 관..

샌프란시스코의 이색체험, 길위로 올라가는 케이블카를 타보자 [내부링크]

중북부 지방은 또 비간 온다네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오늘은 미국의 샌프란시스코 거리 풍경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샌프란시스코에 발을 디뎠을 때 두 가지에 놀랐습니다. 일단 기후가 한 여름인데도 긴..

봄빛으로 아름답게 물든 양산 홍룡폭포로 올라가는 길 [내부링크]

양산 홍룡폭포로 올라가는 길, 봄빛에 물든 풍경 정말 아름답더군요. 아니 황홀하다는 것이 더 제 느낌에 와닿을 정도입니다. 저는 아침과 저녁 그리고 한 낮에 홍룡폭포로 올라가 봤는데 그중 오후 풍경이 제일..

이색체험, 네덜란드 사람들의 강건너기 게임(피어젭펜) [내부링크]

피어젭펜-네덜란드식 강건너기 게임 네덜란드식 강건너기 게임을 아시나요? 장대높이 뛰기가 담뛰어넘기 경기라고 한다면, 장대를 이용하여 멀리 떨어지는 경기가 바로 피어젭펜이다. 작년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양산 홍룡사 입구에 있는 2억 5천만원짜리 범종화장실 [내부링크]

홍룡사는 홍룡폭포가 그 곁에 있어서 폭포가 있는 절로 유명합니다. 홍룡폭포의 경치가 아름다워 이 절을 찾는 방문객들이 참 많은 편이죠. 홍룡폭포와 홍룡사가 궁금하신 분은 저의 이전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청도 한재미나리와 함께 즐기는 삼겹살의 맛 [내부링크]

장사익의 노래 들으시며 삼겹살 즐겨보세요. 즐거울 주말, 좀 철이 지났기는 하지만 미나리에 삼겹살 먹으러 가는 여행 어떤가요? 다른 지역 미나리는 이제 대가 세어져서 넘 질겨 먹지 못하지만 청도 한재 미나..

해무에 잠긴 샌프란시스코 금문교Golden Gate Bridge의 환상적인 풍경 [내부링크]

토요일입니다. 뭘 포스팅할까 고민하다 미국여행길로 정했습니다. 드뎌 샌프란시스코까지 왔습니다. 오늘은 샌프란시스코가 자랑하는 금문교(Golden Gate Bridge)를 보여드립니다. 사진으로 떠나는 여행 즐겁게..

부산에서 벚꽃이 젤 아름답게 핀 동네 연제 한양아파트 [내부링크]

연제구 한양아파트 벚꽃 축제, 부산에서 벚꽃이 제일 아름답게 핀 아파트 어제에 이어 오늘도 창고 대방출입니다. ㅎㅎ 어젠 온천천의 벚꽃 풍경을 보여드렸고, 오늘은 바로 그 온천천변에 있는 한양아파트 단지를..

이제는 추억이 된 벚꽃 흐드러지게 핀 날의 부산 온천천의 풍경 [내부링크]

비가 왜 이리 오는지..김현식의 비처럼 음악처럼을 들으며 벚꽃 흐드러지게 핀 날의 온천천을 감상하세요. 포스팅을 한다 한다 하다 보정하는게 귀찮아 창고에 고이 모셔두었더니 이젠 추억이 되어버렸네요. 오랜..

서부시대의 추억을 고스란히 간직한 은광촌 칼리코의 풍경 [내부링크]

김현식의 골목길 들으며 칼리코를 거닐어 보세요 1848년경 미국 서부지역에서 금이 발견되자, 동부의 사람들이 금을 캐기위해 서부로 서부로 이주하기 시작합니다. 이른바 골드러시가 이루어진 것이죠. 한다. 지..

홍룡폭포 옆 암자 부처가 미소짓는 홍룡사 [내부링크]

정태춘의 고마운 사람아 들으시면서 사진 구경하세요 얼마 전 사진사들이 참 많이 찾아가는 홍룡사를 찾았습니다. 암자 옆에 홍룡폭포가 있는데, 이 풍경이 예사롭지 않거든요. 저는 말로만 듣던 그곳 꼭 가봐야..

엄청난 해무에 휩싸인 광안대교의 신비로운 모습 [내부링크]

어제 저녁 처가집에 가족 식사가 있어 광안대교를 지나게 되었습니다. 제 처가를 가려면 광안대교를 지나야 한답니다. 그런데 정말 경이로운 풍경이 제 앞에 펼쳐졌습니다. 엄청난 해무가 광안대교를 휘감으며, 광..

부산침례병원 뒤 하정소류지에서 맛보는 작은 봄의 느낌 [내부링크]

유리상자의 사랑해도 될까요를 들으며 사진여행을 떠나보세요. 부산 남산동의 침례병원에서 동래베네스트 골프장으로 이어지는 길을 건너가면 하정소류지라는 작은 못이 하나 있습니다. 여기에 강태공들이 낚싯대..

토함산에서 자라나는 청정미나리, 삼겹살이 생각나는 이유는? [내부링크]

토함산 중턱에 오르니 사람들이 차를 세워두고 아래쪽으로 내려가더군요. 뭔가 궁금하여 보니 미나리를 재배하고 있더군요. 그 일대가 미나리 밭이라고 하네요. 깨끗한 청정미나리를 사기 위해 많은 분들이 수고를..

개나리꽃 곱게 물든 토함산을 오르다 [내부링크]

개나리꽃 곱게 물든 토함산을 올랐습니다. 토함산은 계절에 따라 늘 다른 옷을 입으며 우릴 맞이하네요. 행복한 주말되세요.

주말 경주순두부촌에서 맛있는 외식 즐기기 [내부링크]

주말 경주에 가신다면 순두부촌을 한 번 들러보세요. 순두부와 쌈밥정식, 그리고 돼지불고기연탄구이 등 정말 맛있는 집이 많이 있습니다. 그 순두부촌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여긴 보문단지 입구에 있는 순두부집..

우리아이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운동회 모습) [내부링크]

어린이날, 우리집은 이제 막내만 해당사항이 되네요. 언제 다 커버렸는지. 울 막내 예전 운동회 모습 사진입니다. 무럭무럭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부모의 한결 같은 마음이 아닐까 싶네요. 예전 어린이날 운동회..

안개에 잠기는 미국 그랜드캐년의 환상적인 모습 [내부링크]

임재범의 노래 정말 좋군요. 음악과 함께 사진을 감상해보세요. 오늘 경주여행에서 잠시 미국여행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오늘은 그 유명한 그랜드캐년으로 가보겠습니다. 그런데 그랜드캐년으로 가는 길에 가이..

경주의 아름다운 펜션과 벚꽃핀 보문단지의 풍경 [내부링크]

경주에 예전에는 펜션촌이 보문단지 입구에 하나밖에 없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방문해보니 군데군데 펜션촌들이 생겨나고 있더군요. 모양도 가지각색..이렇게 펜션들이 들어선다는 것은 그만큼 경주에 찾아오는..

경주여행, 아름다운 연못이 있는 멋진집에서 살고싶어 [내부링크]

위 노래는 어제 나는 가수다에서 임재범이 불렀던 노래입니다. 듣다가 그냥 울었습니다. 경주 진평왕릉을 돌아보고 돌아오는 길에 정말 영화에서나 나옴직한 그런 멋진 집을 보았습니다. 정원이 낚시터더군요. 작..

경주에서 즐기는 ATV(4륜바이크)의 신나는 체험 현장 [내부링크]

경주 보문단지에 ATV 체험장이 여러곳 있습니다. 경주 엑스포 건물이 바라보니는 경주천을 따라 이 ATV들이 질주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주말 가족이나 연인들 여기서 재밌는 체험해보심 좋을 것 같습니..

너무나 한국적인 거리 경주공예촌의 풍경(2) [내부링크]

경주 공예촌, 우리 전통의 옛길을 걷다 경주 공예촌의 풍경 아침에 이어 2탄 올립니다. 참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은 크게 보셔야 제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너무도 한국적인 아름..

너무도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경주공예촌 풍경(1) [내부링크]

경주 공예촌에 꼭 한 번 가족과 함께 나들이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이곳에는 우리 전통의 나전칠기와 도자기 그리고 목공 등 우리의 공예품을 볼 수도 있고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고 또 그 자리에서 물건을 구입..

이제껏 내가 본 벚꽃공원 중 여기가 최고였다 [내부링크]

경주를 여행하는 중 보문단지 내 힐튼 호텔쪽으로 잘 못 들어갔다 나오면서 조그만 공원을 보았습니다. 바로 테마공원 뒷편에 있더군요. 주변에 차를 주차시키고 왜 이리 사람들이 모여있나 싶어 가봤더니 정말 절..

한국적인 기념품이 가득한 경주민속공예촌전시관 [내부링크]

경주 불국사로 가는 길에 보면 경주민속공예촌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입구에는 공예촌전시관이 있어 들러봤습니다. 이 전시관 위쪽으로 가면 민속공예촌이 나오고 여기에는 나전칠기와 도자기 그리고 자수정을 이..

경주에서 6천원에 먹는 공예촌 한식부페 [내부링크]

경주에 공예촌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 입구에 6천원에 먹는 한식 부페집이 있습니다. 마침 배가 고플 때라 맛이 어떨까 또 어떤 것이 있을까 하여 들러보았습니다. 가지수가 일반 부페처럼 화려하게 많진 않지..

이른 아침 찾아간 선덕여왕의 아버지 진평왕릉의 풍경 [내부링크]

경주 신라진평왕릉, 선덕여왕의 아버지 진평왕릉 아침 8시면 조금 이른 시간인가요? ㅎㅎ 하여간 그 시간에 조금 짬이 나서 경주로 직행했습니다 .오늘은 남들이 잘 찾지 않는 경주의 풍경, 특히 벚꽃 길 풍경을..

미국 모하비 사막을 건너며 실망했던 사연 [내부링크]

미국 그랜드 캐년으로 가는 길, 저는 그곳을 가기 위해서는 모하비 사막을 건너야 한다는 말에 엄청 셀레었습니다. 제 머리 속에 그려진 사막이란 사하라 사막 같이 온통 모래 천지인 바로 그런 사막을 생각했거든..

지금까지 본 부활절 계란 최고의 작품은? [내부링크]

예수님이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부활절입니다. 부활의 기쁨이 여러분에게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제가 보았던 부활절 계란 작품 중 최고의 작품입니다. 위 작품은 정말 만든이의 정성이 돋보이는 작품입..

예수님의 수난일에 찾아본 양산의 소토 교회 [내부링크]

오늘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 날로 기독교에서는 '성금요일 또는 수난일'이라 합니다. 이날에 기독교인들은 오락을 금하고, 될 수 있으면 금식을 하며 좀 더 경건하게 지낼려고 노력합니다. 저는 오..

라스베이거스 벨라지오호텔에 있는 특이한 온실풍경 [내부링크]

벨라지오 호텔 안의 벨라지오 온실 & 보타니컬 가든으로 여러분을 모십니다. 이곳은 24시간 오픈을 하고 시기에 따라서 전체적인 조경을 모두 바꾸기 때문에 갈 때마다 보는 재미가 쏠쏠한 곳입니다. 제가 갔을..

라스베이거스 벨라지오 호텔에서본 환상적인 야경 [내부링크]

이제 발걸음을 바로 곁에 있는 벨라지오 호텔로 옮깁니다. 이곳은 공짜 분수쇼가 유명합니다. 공짜라는 말이 이상하죠. 사실 우리나라에서 분수쇼 돈내고 보는 곳은 거의 없는데, 여기 미국은 좀 볼거리가 있다고..

베네치아를 연상케 하는 라스베이거스의 베네시안 호텔의 놀라운 풍경 [내부링크]

라스베이거스에서는 하룻밤만 지내기 때문에 우린 정말 정신없이 라스베이거스의 밤거리를 쏘다녔습니다. 모두들 다리가 아프다는 표정을 짓고 있을 때 가이드가 좋은 곳으로 안내하겠다며 또 따라오랍니다. 그를..

산에서 본 에어먼지털이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내부링크]

진해군항제를 찾았다가 진해시민회관으로 차를 돌렸습니다. 좀 더 솔직히 말하면 군항제 가는 길이 막혀 우회하다가 우연히 들른 것이죠. 여기도 벚꽃이 참 이쁘게 피었고, 또 산의 정취가 어우러져 잠시 쉬어가기..

행복한 가정을 세워나가는 진해 성광교회 풍경 [내부링크]

진해 군항제를 보러 갔다가 내친김에 진해시를 여기저기 돌아다녔습니다. 마침 태백동이라는 사진 촬영하기 좋은 곳이 있어 이곳을 촬영하기 위해 주차할 곳을 찾다가 교회 주차장이 비어 있는 것을 보고 잠시 주..

양산 남부시장의 멋진 변신, 주말재래시장에서 쇼핑해야할 이유 [내부링크]

양산시를 둘러보는 중 눈에 띄는 신기한 건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남부시장이더군요. 분명 재래시장인데, 주차장 시설도 제대로 갖췄고, 게다가 대형농협 하나로마트를 끼고 있어서 재래시장과 마트가 함께 하는..

진해의 태백동 집앞으로 철로가 지나가는 풍경 [내부링크]

진해군항제를 보러 갔다 동네 이름이 재밌는 곳이 있어 차를 세워두고 둘러봤습니다. 동네 이름이 태백동인데, 순간 강원도 태백산에 있는 동네인가 착각했습니다. 특히 마을 한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철로가 아주..

진해군항제 이곳이 커플천국 솔로지옥이라는 경화역 풍경 [내부링크]

진해군항제에서 사진찍는 사람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경화역과 여좌천입니다. 올 해 여좌천은 시간이 없어 들러보질 못했네요. 아쉬움이 큽니다. 그리고 경화역은 벚꽃이 만개할 때보다 벚꽃이 지면서..

진해군항제 보러 갔다 들린 해군진해교회 풍경 [내부링크]

진해에서 벚꽃이 가장 잘 가꾸어져 있는 곳은 해군사령부더군요. 차를 타고 한 바퀴 돌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길에 차를 세울 수가 없습니다. 잠시라도 세울라치면 어느새 우리 해군 아저씨들 오셔서는 주의를 줍..

진해군항제 벚꽃길을 달리는 꽃마차 행렬 [내부링크]

진해 군항제 정말 오랜만에 찾았더니 전 첨보는 것이 있더군요. 바로 진해로타리에 있는 꽃마차들입니다. 언제부터 있었는지는 모르지만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꽃마차를 타고 벚꽃길을 운치있게 달려보는..

미국여행, 라스베이거스의 밤거리 풍경 [내부링크]

월요일입니다. 잘들 지내셨나요? 저는 교회에서 주일 예배드리고, 내일 사진찍으러 가자고 같이 갈 일당들을 꼬셨답니다. 그런데 모두 출근해야 한다네요. 진해를 다시 가고싶은데.. 이젠 진해에 꽃잎이 날리며 마..

사진으로 보는 진해군항제,오늘이 피크다 [내부링크]

요즘은 벚꽃을 어느 특정 도시 할 것 없이 죄다 심어놓은 바람에 남부지방은 봄이 되면 거의 벚꽃 천지가 됩니다. 지방 특성에 맞는 아이템을 살리려고 하는 노력 없이 남 잘되는 것 그저 따라하기 한 결과인 셈이..

라스베이거스에서 본 환상적인 섹스폰 연주 [내부링크]

하늘 전광판 쇼가 열리는 곳에서는 또 다른 많은 공연들이 있었습니다. 역시 사람들이 모이니 볼거리가 많이 생기는 것이죠. 제가 보기에 이곳의 많은 공연 중 가장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공연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스베이거스의 밤을 살린 프리몬트스트리트 하늘전광판 [내부링크]

라스베이거스의 밤의 풍경, 그 첫 나들이로 우리나라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현장으로 모십니다. 여러분, 라스베이거스의 밤을 LG전자가 살렸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이전 라스베이거스는 시설이 낡고 새로운 투..

라스베이거스에서 본 특이한 풍경 이유는 부동산 때문? [내부링크]

이제 말로만 듣던 그 도시, 드라마 올인에서 제 마음을 흔들었던 그 도시 라스베이거스로 갑니다. 제 생각에 한 두 주 계속 라스베이거스에 관한 포스팅을 할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할 이야기도 보여줄 것도 많은..

김해공항으로 날아드는 비행기들 [내부링크]

새로운 신공항을 만들 것인가? 지금 공항 그대로 갈 것인가? 아님 지금 공항을 증축해서 사용할 것인가? 일단은 모든 것이 백지화된 상태로 돌아간 김해공항입니다. 공항에 대한 참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전 대..

미국 산타모니카 해변엔 100년된 회전목마가 있다 [내부링크]

오늘로 산타모니카 해변에 대한 기사가 마무리되네요. LA를 다 보여드렸으니 이젠 어디로 간다? 라스베가스? 흠 그렇군요. 다음주는 라스베가스로 결정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아참 오늘은 거의 전설이 되다시피..

산타모니카 해변에서 만난 특별한 사람들 [내부링크]

산타모니카 해변, 예전 SOS해양구조대의 촬영장이기도 했던 유명한 곳이죠. 이곳에 들어서니 참 특별난 분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의 모습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분은 바로..

동남권 신공항 백지화 작업 드디어 수순을 다 밟았다 [내부링크]

오늘 속보를 보니 그렇게도 말많던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위원장인 박창호 서울대 교수가 30일 오후 3시30분 정부과천청사에서 "1단계 절대평가와 3단계 평가분야별 총점을 합산한 점수가 밀양 39.9점, 가덕도 3..

LA 여행, 추억의 미드 SOS해상구조대에서 본 산타모니카 해변 [내부링크]

LA 여행도 이제 막마지에 이릅니다. 오늘은 예전 아마 1989년에 우리나라에 소개된 미드일 겁니다. SOS 해양구조대라고 하는 드라마가 있었는데 엄청 인기 있었죠. 그 미드의 촬영지가 이곳 산타모니카 해변이라고..

영도 절영로에서 본 해녀들의 쉼터 [내부링크]

어제는 절영로 위에 있는 흰여울길을 포스팅했습니다. 오늘은 절영로의 풍경을 보여드릴께요. 요즘 절영로가 유명해졌는지 단체 관광을 오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더군요. 어제 흰여울길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 분들..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전망좋은 곳 흰여울길의 풍경 [내부링크]

영도 절영로 산책길을 따라 가본 흰여울길의 아름다운 풍경 오늘은 부산의 영도 절영로로 여러분을 모십니다. 예전에는 이곳을 제2 송도라고 불렀는데, 지금은 절영로라고 하여 아주 새롭게 단장을 했더군요. 이..

경주 남산의 목없는 부처상, 부처의 얼굴은 어디에? [내부링크]

이제 슬슬 봄기운이 무르익습니다. 곧 벚꽃이 필테고 그러면 경주는 또다른 모습으로 변신할 것입니다. 벚꽃 필 때 꼭 가봐야 할 곳이 바로 경주 남산입니다. 등산하기 그리 어려운 코스도 만만히 볼 코스도 아니..

미국여행, 헐리우드의 명예의 거리에 한국인은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은 헐리우드를 상징하는 명예의 거리로 여러분을 모십니다. 명예의 거리는 헐리우드 블러버드(Boulevard)의 약 2km에 이르는 거리로, 영화배우.TV 탤런트.뮤지션 등 약 2,200 여명의 전설적인 스타들의 이름이..

미국여행,아케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코닥극장 [내부링크]

헐리우드 여행 둘째 날입니다. 오늘은 오스카상 시상식이 열리는 코닥극장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헐리우드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는데, 가이드가 여긴 꼭 봐야 한다면서 이끈 곳이 이곳입니다. 저도 코닥이라는..

미국여행, 헐리우드에는 연예인이 없다? [내부링크]

LA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헐리우드, 오늘은 세계 영화의 메카라고 하는 헐리우드를 찾아가봅니다. 헐리우드도 사진이 많아 둘로 나누었습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헐리우드의 거리표정을 담았고, 내일은..

미국여행, 베버리힐즈 로데오 거리에서 본 최고의 장면 [내부링크]

베버리힐즈를 여행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베버리 웰즈 호텔입니다. 이전 리처드 기어와 줄리어 로버츠가 열연한 영화 "귀여운 여인"의 배경이 되기도 해서 유명한 곳이죠. 저도 이 영화를 통해 베버리 힐..

주말외식,정자대게가 좋을까 영덕대게가 좋을까? [내부링크]

영덕대게와 정자대게, 부산 기정시장과 울산 정자항에서 먹은 대게 맛의 비교 이제 봄이 오는 길목, 드뎌 기다리던 주말입니다. 오늘은 특히 결혼식이 많은 날이더구요. 오늘 결혼하는 부부 모두 축하합니다. 주말..

미국여행,비버리힐즈 로데오 거리에 전시되어 있는 명품들 [내부링크]

세계 최고의 갑부들이 사는 동네, 그리고 그 쇼핑 공간은 어떻게 생겼을까? 이런 궁금증으로 여기저기를 돌아다녔습니다. 거리가 사실 다른 동네와는 달리 때깔이 다르더군요. 미국도 이렇게 빈부의 격차가 크다는..

미국여행,비버리힐즈에서 본 페라리 자동차의 우월감 [내부링크]

저도 요즘 인터넷 용어에 익숙해져 가나 봅니다. 우월감, 굴욕 이런 말 무척 싫어했는데 제목이다 이런 말을 붙이다니.. 써 놓고 스스로 욕하고 이거 뭣하는 짓인지 .. 오늘은 미국 부자동네로 소문난 비버리힐즈..

통도사 홍매화 찍으러 갔더니 입장료가 5천원 [내부링크]

이제 봄 소식이 들려옵니다. 통도사에 홍매화 폈다는 소식이 들려 오랜만에 마음 먹고 통도사로 향했습니다. 아직도 사방은 겨울의 자취가 남아 황량한 느낌, 과연 매화가 펴 있을지 그리고 어디에 폈을지, 제대로..

미국여행, 비버리힐즈 로데오 거리에서 본 부가티의 위용 [내부링크]

이제 비버리힐즈의 좀 더 깊은 곳을 들어가보겠습니다. 영화 귀여운 여인에서 보았던 그 거리, 바로 로데오 거리에 들어섰습니다. 정말 영화에서 본 그 대로더군요. 그런데 거리 한 켠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어서..

미국여행, 여기가 미국 최고의 갑부들의 마을 비버리힐스 [내부링크]

LA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비버리힐스를 방문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가이드가 이곳으로 안내해 줄 때 정말 가슴이 두근거리더군요. 미국 최고의 갑부들이 살고 있는 도시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LA..

미국여행, LA의 관광명소 그리피스 천문대 [내부링크]

LA 여행을 할 때 꼭 들러보는 곳이 바로 그리피스 천문대입니다. 이곳에 올라서면 LA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고, 또 천문대가 견학과 교육용으로 잘 개발되어 있어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그..

미국여행, 나성 LA 시내에 들어선 첫 느낌 [내부링크]

미국의 동부여행을 끝내고 저는 비행기를 타고 서부 LA로 갔습니다. 옛날 유행가 속에 "나성에 가면 편지를 띄우세요"라고 해서 나성이 어딘가 했더니 바로 로스엔젤레스를 말하더군요. LA가 있는 캘리포니아주에..

미국여행, 청포도의 싱그런 맛 아이스와인 농장의 풍경 [내부링크]

나이아가라 폭포 여행을 마친 후 우리는 그곳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아이스와인 농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이스와인을 잘 아시더군요. 일반 와인보다 3-4배정도 더 농축되어 맛과 향..

미국여행, 세계에서 제일 작은 교회 이곳에서 무얼 하죠? [내부링크]

나이아가라 폭포를 찾아다가보면 길 가에 세계적인 명물을 볼 수 있다. 바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교회이다. 이 교회가 지으진 유래가 있다고 한다. 이전 잡지에서 읽은 기억이 가물하지만, 세계의 교회가 계속 대..

미국여행,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 보스톤을 걷다 [내부링크]

보스톤 말로만 들었는데 실제 가보니 상당히 큰 도시였습니다. 여긴 교육의 도시라고 할만큼 유명한 대학들이 많이 있구요, 정말 이 도시를 제대로 둘러보지 못한 것이 한이 됩니다. 패키지 여행의 제일 큰 단점,..

미국여행, 보스톤에서 길거리 공연하는 비보이들 [내부링크]

보스톤 재래시장을 돌아보고 난 뒤 시간이 좀 남아 거리 여기저기를 돌아다녔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어 가보았더니 낯설지 않은 장면이 보이네요. 이 친구들을 비보이라고 해도 되죠? 예전 배터..

미국여행, 보스톤에서 찾아본 재래시장의 퀸시마켓의 풍경 [내부링크]

뉴욕의 지하철보다 더 악평이 자자한 것이 보스톤의 지하철이라고 합니다. 뉴욕 지하철을 보고 살짝 경악했던 터라, 보스톤의 지하철이 어떤지 상상이 가질 않습니다. 또 실제 내려가 보질 못해서 좀 궁금하기는..

미국여행, 나이아가라 폭포의 야경 즐기기 [내부링크]

나이아가라 폭포의 야경은 어떨가요? 가이드가 밤에 나이아가라 폭포를 중심으로 해서 환상의 레이져쇼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녁을 먹고는 날이 어두워지길 기다렸다가 폭포로 향했습니다. 제가 묵고 있는..

눈 내린 다음날의 양산천 풍경 [내부링크]

양산시의 젖줄이라고 할 수 있는 양산천에 눈이 내렸습니다. 눈이 내린 다음 날 카메라를 들고 천을 따라 무작정 올라가며 셔터를 눌렀습니다. 양산천은 생태하천이라고 하기엔 10% 부족한 모습이지만 나름의 생명..

눈에 덮힌 양산 감결마을의 야경 [내부링크]

양산 감결 마을, 눈이 내리니 그 모습이 더 정감이 갑니다. 사람의 온기가 느껴지는 참 따뜻한 마을인 것을 느낍니다. 그 포근함을 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그 날 카메라를 한 번 떨어뜨렸더니 광각에서 초점을..

꽃을 찾아 떠나는 속담 여행 [내부링크]

꽃에 대한 속담을 찾다 보니 욕심이 생기네요. 첨엔 30가지나 있을까 싶었는데 드뎌 100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꽃에 얽힌 속담이 100가지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 민족이 꽃과 깊은 생활의 연관을 맺어온 결..

꽃은 반만 핀 것이 좋고 복은 만복이 좋다. 왜? [내부링크]

흐 ~ 꽃에 관한 속담이 이리 많은 줄 몰랐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 다시 30가지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그 속담들을 보니 제가 처음 들어보는 속담도 상당히 많이 있네요. 특히 꽃은 반만 핀 것이 좋다고 하였는데..

꽃사진과 함께 보는 꽃에 대한 속담 30가지 [내부링크]

꽃에 얽힌 속담이 이리 많은 줄 몰랐다. 30가지씩이나? 아니다 훨씬 더 많다. 하나 하나 들어보면 우리가 이렇게 꽃과 가까이 살았는지 정말 놀랄 것이다. 일단 오늘은 30가지만 적어둔다. 내일은 60까지 넘..

왜 예수님은 사람이 거듭나야 한다고 하셨는가? [내부링크]

예수님 당시에 니고데모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당시 이스라엘 정부의 고위관료였고, 영혼의 구원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었다. 그는 사람이 어떻게 구원을 받을 수 있는지 예수님께 물었고, 예수님은 사람이 거듭..

미국여행, MIT 공대의 교정과 근처의 풍경은 어떨까? [내부링크]

지난 번에 MIT 공대의 속을 보셨으니 이제 겉을 보실 차례입니다. ㅎㅎ 사실 미국의 대학가는 정말 볼 게 없습니다. 그래도 여기 보스톤에 있는 명문대학들은 좀 나은 편이고, 다른 곳들은 거의 수도원 같은 느낌..

미국여행, 길 가다가 보면 여기가 MIT 대학교 [내부링크]

하버드 대학을 구경하고 난 뒤 거기서 10여분 차를 타고 가면 MIT공대가 나옵니다. 이렇게 명문대학이 바로 곁에 있다는 것도 신기하였고, 덕분에 보스톤이 새롭게 보이더군요. 시간이 되면 보스톤 시내 구경도 좀..

미국여행, 하버드 대학의 주변 풍경들 [내부링크]

하버드 대학의 주변 풍경은 어떨까? 말은 들었지만 미국의 대학 주변이 우리와 이렇게 차이난다는 것이 참 신기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대학 주변에 어찌 변변한 밥집 하나 쇼핑몰이 없을까? 대학교 앞마당에 대형..

어제 눈 내리는 양산 작은 마을(감결마을)의 풍경 [내부링크]

눈 내리는 날 양산에 있는 감결마을을 찾았습니다. 이곳에 정말 예쁜 교회가 있거든요. 이전에 이곳을 지나다가 우연히 보았는데 정말 아름다운 교회가 있었습니다. 강가의 돌로 지은 건물이라 참 인상이 깊더군요..

미국여행,보스톤에 있는 하버드 대학을 가다 [내부링크]

미국 나이아가라 폭포 여행을 마친 후 우리는 보스톤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동하는 차안에서 가이드가 몇 가지 조심할 것을 당부하더군요. 그 중 하나가 보스톤과 뉴욕은 서로 앙숙지간이라서 보스톤에서 뉴욕양키..

겨울스키 나는 무주리조트에서 즐겼다 [내부링크]

저는 겨울이 되면 제일 생각나는 곳이 바로 덕유산입니다. 눈덮힌 덕유산 정상에서 운무에 덮힌 산하를 내려보는 기분 정말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덕유산 자락에 위치한 무주스키장의 추억은 평생..

산동네의 포근하고 따뜻한 야경 [내부링크]

서민들이 바라는 것은 삐까번쩍한 명풍들로 몸을 치장하고, 호화롭고 값비싼 음식과 휘황찬란한 네온사인이 번쩍이는 거리가 아니다. 백층 높이의 천마루에 집을 갖고 그 속에서 아래를 군림하듯 내려보며 살아가..

장대 위에서 춤추며 벌이는 남자들의 현란한 퍼포먼스 [내부링크]

예전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개막식 때 찍은 사진입니다. 동구권의 전통춤인데, 남자들이 장대위에서 거의 묘기대행진 수준의 장기를 선보이는 추는 춤입니다. 정확한 춤명은 모르겠구요, 장대춤이라고 그냥 기억하..

정열적인 라틴춤, 그 열정의 아름다움에 빠지다 [내부링크]

TV에서만 보던 라틴 댄스를 아르헨티나에서 온 두 무도가가 시연을 보였다. 늘씬하게 잘 빠진 몸매, 균형잡히고 탄탄한 외모. 정말 탐나는 요새 식으로 너무나 착한 몸매를 지닌 두 남녀가 당당하게, 때로는 환상..

미국여행, 유람선을 타고 나이아가라 폭포 밑 체험하기 [내부링크]

오늘로서 나이아가라 폭포 여행을 마무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인공은 맨 나중에 나온다고 제가 경험한 나이아가라 폭포의 절정은 바로 유람선을 타고 나이아가라 폭포 바로 아래까지 가는 것입니다. 나이아가라..

미국여행, 나이아가라 폭포 밑 동굴에서 폭포체험하기 [내부링크]

허~ 나이아가라 폭포 이야기도 이제 두번 정도면 끝이 날 것 같습니다. 상당히 아쉽네요. 저도 사진을 보며 그 때 그 광경을 머리에 떠올리고 잠시 즐거웠던 추억 여행을 할 수 있었는데, 이것도 두어번이면 끝이..

미국여행, 전망대에서 나이아가라 폭포 구경하기 [내부링크]

이제는 나이아가라 폭포 곁에 있는 전망대에서 본 광경을 보여드립니다. 이 전망대 올라갈 때도 비용을 지불해야 하구요, 이건 패키지 요금 안에 있어서 따로 비용을 들이진 않았습니다. 행복한 한 주 되세요.

미국여행,헬기타고 나이아가라 폭포 즐기기 [내부링크]

나이아가라 폭포 패키지 중 하나가 바로 헬기를 타고 나이아가라 폭포를 즐기는 것입니다. 보통 15분정도 헬기를 타고 나이아가라폭포와 함께 캐나다의 토론토를 멀리 바라볼 수 있습니다. 전 헬기를 첨 타봤습니..

미국여행, 미국의 도로변 풍경 마치 한폭의 그림 같습니다 [내부링크]

이제 동부 투어 둘째 날 아침이 밝기도 전에 새벽같이 우린 호텔에서 관광버스에 몸을 실어야했습니다. 전 날 토네이도 덕에 정전되어 암흑 속에서 하루를 보낸 덕에 모두들 세면도 할 수 없었던지라 얼굴들이 다..

미국여행, 워싱턴으로 가는 길에 먹은 불고기 덮밥의 맛 [내부링크]

뉴욕에서 워싱턴으로 가는 길, 가이드는 참 가까운 곳이라고 하던데, 제 생각은 그리 가깝지만은 않더군요. 일단 미국과 우리나라의 시간 개념이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것은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우린 두시간..

미국여행, 워싱턴에서 만난 토네이도 정말 엄청나더군요. [내부링크]

워싱턴을 여행하는데 날씨가 넘 좋았습니다. 구름 한점 없는 맑은 하늘, 여름이라 참 더웠지만 그래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여기 워싱턴에도 관광용 버스가 있네요. 그런데 버스가 정차하는 곳이 정해..

미국여행, 워싱턴에 있는 한국 자취 한국전참전용사기념비 [내부링크]

워싱턴에 도착하니 가이드가 한국사람이면 꼭 들러야 하는 곳이 있다며 도착한 곳이 바로 한국전참전용사 기념비가 있는 공원이었습니다. 이 기념물은 1995년 7월 27일, 한국 대통령 김영삼의 방미에 맞춰, 미국..

미국여행, 워싱턴의 명물 공짜로 들어가는 스미소니언 박물관 [내부링크]

워싱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가 바로 스미소니언 박물관입니다. 스미소니언 박물관(Smithsonian Institution)은 영국인 과학자 제임스 스미손(James Smithson)의 기부금으로 1846년 설립된 종합..

미국여행, 워싱턴 한 복판에서 만난 보이스카웃 행렬 [내부링크]

제가 초등학교에 다녔을 때 보이스카웃은 그야말로 아이들의 로망이었습니다. 당시의 그 교복과는 뭔가 차원이 다른 서양세계에서 날아온 듯한 단복에 울긋불긋 기장과 뱃지를 달고 또 스카프를 두른 모습, 정말..

미국여행, 미 국회의사당에는 있지만 우리 국회에는 없는 것 [내부링크]

워싱턴은 미국 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수도답게 잘 꾸며진 도시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그런데 워싱턴으로 들어오면서 하나 놀란 것은 워싱턴 입구에 뉴욕에서처럼 할렘가가 아주 크게 형성되어 있다는 것입니..

뉴욕에서 만난 맥도날드 한국과의 차이는? [내부링크]

한 여름 뉴욕 거리를 하도 헤매다 보니 배가 고픕니다. 뭘 먹어야겠는데 딱히 먹을 것이 떠오르지 않더군요. 미국 음식점 들어가봐야 제가 알지 못하는 음식들이라 어떻게 먹어야 할지도 모르겠고, 먹어본 것들은..

광안리해변에서 경험하는 새해 해맞이 [내부링크]

이제 2010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새해맞이 어디서 할 건가요? 어떤 분은 집에서, 교회에서, 그리고 각종 해맞이 행사장에서 그리고 술집에서 ㅎㅎ 처지와 형편에 따라 다 다를 것입니다. 새해 해맞이 부산 광..

올해 내가 여행다니며 찍은 사진 BEST 12 [내부링크]

저는 여행블로그가 아니라 원래 사진 블로그였습니다. 그런데 올해 다음뷰가 개편되면서 이전에 있던 사진 카테고리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글을 발행하면서 어디로 가야할 지 고민하다가 걍 여행으로 넘어..

30년을 백악관 앞에서 1인 반핵시위를 한 콘셉션 피시오토 할머니 [내부링크]

백악관을 구경하다가 상당히 이색적인 광경을 보았습니다. 우리 같으면 상상도 못할 일인데, 바로 백악관 앞에서 30년동안 반핵시위를 벌여온 할머니를 만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 분은 바로 콘셉션 피시오토(Co..

백악관 앞에서 만난 미대통령 경호팀 포스가 대단해 [내부링크]

미국 동부여행 코스에 들른 워싱턴, 백악관을 경호하는 미대통령 경호팀을 보았다. 그 중에는 외곽을 경비하는 경찰도 있고, 경비견을 이끌고 나온 대통령 경호팀도 있었다. 대통령이 있는 백악관을 경비한다는 자..

여행사 패키지로 떠나는 미국여행, 좋은 점과 나쁜 점 [내부링크]

저는 지난 7월에 한달의 일정으로 미국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갑자기 떠난 여행이라 별 준비도 하지 않은 채 그저 가보면 길이 생기겠지 하는 마음으로 비행기에 몸을 실었습니다. 솔직히 그 기간에 떠나는 것도 쉽..

드라마 프레지던트에서 최수종이 자기 아들을 만난 누리마루 [내부링크]

요즘 최수종이 주연으로 나오는 프레지던트라는 드라마가 있습니다.어쩌다가 TV를 보게 되는데, 최수종이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나오길래 반가운 마음으로 시청한 적이 있었습니다. 대권을 도전하는 최수종이 만찬..

우리교회 성탄절 축하공연, 넘 이쁜 울 아이들 [내부링크]

오늘이 성탄 이브입니다. 날씨가 엄청 춥네요. 오늘 각 교회마다 성탄절 축하공연을 할텐데 우리 교회는 이미 수요일에 했답니다. 예전과 같은 그런 따뜻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준비한 아이들의 공연에 교회..

우리 아들의 마지막 학예회, 넌 대체 어디있는거니? [내부링크]

우리 아들 초딩 6학년입니다. 요즘 말끝마다 자기는 사춘기이니 사춘기에 맞는 합당한 대우를 해달라고 난립니다. ㅎㅎ 근대 울 아들 아무리 생각해도 집을 잘 못 선택한 것 같습니다. 무남독녀 외동쯤 되면 그 말..

안개에 덮힌 신비의 연못 밀양 위양지 [내부링크]

안개에 덮힌 밀양 위양지를 다녀왔습니다. 작은 연못이지만 정말 아름답더군요. 사진으로 감상해보세요. 행복하고 즐겁고 신비로운 한 주간 되시길 바랍니다.

내가 만든 포토앨범, Best Baby [내부링크]

한 번씩 포토앨범이나 압축앨범 주문을 받아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흠 ~ 알바죠. ㅎㅎ 올해도 한 100여권 제작해드렸는데 수입은 그리 좋은 건 아닙니다. 인터넷에 워낙 싸게 공급하는 업체가 많아서 저 같이 제..

올해 부산트리축제 작년과 확실히 달라진 점 [내부링크]

올해 부산트리축제가 또 다시 부산 광복동에서 열렸습니다. 작년의 성공에 이은 두 번째의 행사라 어떻게 진화했을까 궁금하기도 해서 아내와 함께 데이트도 할 겸 주말 광복동을 찾았습니다. 휘황찬란한 네온 사..

광안대교 야경을 보며 랍스타를 즐기는 이맛 [내부링크]

오늘은 아주 비싼 음식 한 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얼마 전에 우리 둘째와 데이트를 했답니다. 중딩인 울 딸, 요즘 좀 부녀간에 대화도 뜸하고 그래서 광안리에 데이트를 나갔죠, 뭘 먹을까 물어보니 피자도..

산내 단풍길을 따라 청도 운문사로 달려보니 [내부링크]

경주 산내, 산내 계곡의 단풍길을 따라 청도 운문사로 달려가다 경남 언양에서 청도 운문사로 넘어가는 길이 있습니다. 지역명으로는 산내면인데, 길을 따라가다 보면 한우촌도 있고, 또 길 따라가는 경관이 너무..

초겨울 나는 타는 열정을 찾으러 간다 [내부링크]

겨울이라 해서 무조건 추운 것만은 아닙니다. 겨울에도 당연히 태양은 뜨고, 때가 되면 서산 너머로 사라지는 것이죠. 겨울이라 태양의 열기마저도 차가운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그 열정을 만나러 떠나봅니다. 어..

미국여행,뉴욕 센터럴파크에 있는 다양한 건물들 [내부링크]

센터럴 파크 넓기도 엄청 넓지만 곳곳마다 특색이 있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공원에 있는 좀 더 특별한 공간들을 소개해드릴께요. 영어가 짧아서 그 건물이 무엇을 하는 것인지는 제대로 이해를 못했지만..

미국여행, 뉴욕의 심장 센터럴파크를 즐기는 사람들 [내부링크]

미국여행을 하면서 정말 부러웠던 것이 두 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뉴저지의 맑은 햇살과 공기였고, 또 하나는 어디를 가도 푸른 잔디가 있는 공원이 있다는 것입니다. 뉴욕만해도 즐비한 고층건물들만 보면 정말..

미국여행,센터럴 파크를 돌아다니는데 미녀가 절 부르더군요 [내부링크]

센터럴파크 정말 넓고 좋더군요. 거의 반나절을 미친듯이 헤메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어디선가 영화에서 본 곳인듯한 그런 곳이 눈에 띄더군요. 예전에 천재 음악가를 소재로 한 영화가 있었습니다. 제목이 "어거..

싸이가 다녔던 버클리음악대학이 있는 보스톤의 풍경 [내부링크]

우리나라 가수들이 많이 유학했던 학교 보스톤의 버클리음악대학, 미국 동부여행을 하다 보스톤에서 버클리음악대학 곁을 지나게 되었다.버클리음악대학의 풍경, 당시 싸이가 누군지 별로 관심이 없었지만 그래도..

미국여행,동화속 공주와 왕자가 나올 것 같은 뉴욕 센터럴 파크 [내부링크]

저는 뉴욕 여행을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곳 중 하나가 센터럴 파크였습니다. 도심 한 가운데 이렇게 큰 숲과 이를 공원으로 잘 개발해서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것을 보고 상당히 부러웠습니다. 서..

[다음뷰] 블로그 대상에 "세미예"님을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벌써 2010년도 저물어가네요. 한 해 그래도 블로그 때문에 많이 행복했습니다. 올 다음뷰 블로그 대상은 우리 블로그들이 직접 추천한다는 것도 의미가 있어보이는데 이것이 블로그의 질이 아니라 인맥의 결과로..

새로운 인생여행을 떠나는 수능수험생들에게 [내부링크]

새로운 인생을 떠나는 수능수험생들에게 오늘 드디어 대입 수능일입니다. 우리 수험생들 잠이나 제대로 잘 지 걱정이 되네요. 뭔가 수험생들을 위해 해 줄일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수험생들이 보면 도움이 될만한..

청도 운문사에서 본 비구니들의 모습 [내부링크]

청도는 제 본관입니다. 그래서 아주 친숙한 곳이고, 또 어릴적 여기서 살았기에 애정이 남다른 곳입니다. 그러면서도 운문사엔 한 번도 가 보질 못했습니다. 그 주변은 많이 지나다녔는데, 정작 운문사 안에는 들..

비구니들의 절, 청도 운문사의 가을 단풍 [내부링크]

청도 운문사의 가을 풍경, 단풍으로 곱게 물든 운문사의 정취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든 청도 운문사를 다녀왔습니다. 운문사는 잘 알려진 것 처럼 비구니들이 수도하는 절입니다. 운문사에 대해 알아볼까요? 운문사..

비오는 날의 다대포, 적막한 정다움 [내부링크]

비오는 날 다대포를 찾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해수욕장 왼편에 있는 몰운대 아래 부근입니다. 제목을 적막한 정다움이라고 했는데 그런 분위기가 느껴지시나요? 전 비를 참 좋아합니다. 비오는 날 이렇게 바닷가..

가을단풍을 보며 즐긴 자연속 우리밀칼국수 [내부링크]

언양 석남사 옆 산내로 해서 청도 운문사로 단풍구경을 하며 지났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정취를 만끽하며 운문사를 나섰는데, 뉘였뉘였 해가 지네요. 뭔가 좀 뜨거운 국물이 있는 걸 먹었으면 하는 마음이 생기더..

미국여행, 허드슨강에서 본 월스트리트의 위용 [내부링크]

자유의 여신상을 보기 위해 리버티섬으로 가다 배안에서 뒤돌아 서니 저 편으로 월스트리트가 보입니다. 그리고 그 앞으로 멋진 범선 한 척이 지나는데 그 경치도 아주 멋지더군요. 그래서 나름 구도를 잡고 한 번..

미국여행,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리버티섬의 풍경 [내부링크]

리버티섬은 뉴욕주(州)의 어퍼뉴욕만(灣)에 있으며 맨해튼섬에서 남쪽으로 2.4 떨어진 지점에 있습니다. 크기는 작으나, 미국과 뉴욕의 상징인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곳이죠. 원래 섬이름은 1956년 베들로스섬..

블로거들은 어떤 인터넷브라우저를 선호하는가? [내부링크]

저는 미디어로라고 하는 메타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전 부산블로그들의 모임인 "아라누리"의 멤버들이 주축이 되어 지금은 상호간의 트래픽 공유를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지금은 걸음마 단계이지만..

미국여행, 다양한 화각으로 담은 자유의 여신상 [내부링크]

Statue of Liberty 자유의 여신상 공식 이름은 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세계를 밝히는 자유')라고 합니다.자유의 여신상은 미국과 프랑스 국민들 간의 친목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것으로. 받침대를 포..

미국여행, 크루즈를 타고 자유의 여신상 관람하기 [내부링크]

자유의 여신상을 제대로 구경하는 것은 배터리파크에서 크루즈를 타고 리버티섬으로 직접가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리버티섬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 내부로 올라갈 수 있다고 했는데, 지금은 그저 밖에서 구경만 해..

미국여행,영웅의 이야기가 살아숨쉬는 배터리파크의 풍경 [내부링크]

배터리파크는 1812년 영국과의 전쟁 당시 적군의 침입을 막기 위해 지어진 클린턴 요새가 있던 곳입니다. 지금은 요새의 일부가 남겨져 있고, 공원으로 탈바꿈 된 것이죠. 그런데 이 클린턴 요새에는 가슴 뭉클한..

미국여행, 배터리파크에서 거리공연을 펼치는 재밌는 청년들 [내부링크]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리버티섬에 가기 위해 배터리파크로 갔습니다. 여기서 유람선을 타고 리버티섬으로 가는 것이죠. 처음에는 지하철을 타고 내려오다 그만 내려야 할 역을 지나쳐버렸습니다. 시간을 보니 자칫..

미국여행, 뉴욕 9번가에서 우연히 만난 골목시장의 풍경 [내부링크]

월스트리트로 가는 도중 그냥 차에서 내려 다시 무작정 걸었습니다. 걷다보니 9번가 도로 표지가 보이고, 난전 같은 시장이 보이더군요. 어떤가 싶어 구경해봤습니다. 천막을 치고 상당히 많은 가게들이 줄을 서..

미국여행, 뉴욕의 뒷골목 풍경 [내부링크]

지난 주간 넘 바빠 포스팅할 여유도 없었네요. 오늘은 뉴욕의 뒷골목 풍경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밤에는 이 뒷골목 다닐라치면 정말 모골이 송연하기도 한데, 낮에는 아주 재밌는 볼거리가 많은 곳이..

미국여행, 뉴욕 센터럴파크 옆에 있는 미국자연사박물관 [내부링크]

뉴욕 여행 중에 꼭 들러야 할 몇 곳을 추천 받았는데, 그 중 하나가 미국자연사박물관이었습니다. 지도상으로 보면 센터럴파크 왼쪽에 위치해 있는데, 제가 갔을 때는 외부수리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관람하는데는..

미국여행,뉴욕에서 가장 아름다운 크라이슬러빌딩의 자태 [내부링크]

뉴욕의 수많은 건물 중에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으로 오해 받는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크라이슬러 빌딩입니다. 크기도 크기지만 그 모양이 참 아름답습니다. 제가 보기에 뉴욕의 수많은 건물 중 가장 아름다..

미국여행,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에서 내려다 본 맨하탄의 야경 [내부링크]

미국 맨하튼의 야경,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에서 뉴욕의 야경을 보다 뉴욕에서 꼭 봐야할 풍경 중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뉴욕의 야경입니다. 뉴욕의 마천루들이 깊은 밤에 잠기며 그 속에서 하나 둘 불빛..

미국여행, 노을에 잠긴 뉴욕 맨하탄의 풍경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에서 담은 뉴욕 맨하탄의 풍경입니다. 이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은 잠못이루는 시애틀인가 하는 영화에서처럼 청춘 남녀들이 사랑을 고백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인지..

미국여행, 허드슨 강을 따라 바라보는 뉴욕 풍경 [내부링크]

오늘은 허드슨강을 따라 뉴욕의 풍경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우~ 눈이 아프네요. 즐건 주말 되세요.

미국여행,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에서 바라본 월가의 풍경 [내부링크]

오늘부터 나흘간은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에서 바라본 뉴욕의 정경을 사진으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글보다는 사진을 보시며 여러분도 미국여행을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감상하실 수 있..

환상적인 육수 부대앞 민속국수마을 [내부링크]

부대 앞 딸과 함께 쇼핑을 하다 배가 고파 효원굿플러스 지하 식당가를 찾았습니다. 날씨도 좀 더웠고, 바깥에 돌아다니기도 귀찮고 해서 그저 간단한 요기나 할 참으로 들렀는데, 울 딸 국수가 땡긴다며 국수집을..

미국여행, 뉴욕한인촌 플러싱의 거리풍경 [내부링크]

뉴욕한인촌 이야기는 오늘이 마지막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플러싱의 거리 풍경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머레이힐 역에서 나왔을 때 첫 느낌이 마치 우리나라의 작은 지방도시에 온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건..

미국여행, 뉴욕 한인촌 플러싱의 주택가 풍경 [내부링크]

뉴욕 최대의 한인촌 플러싱의 풍경입니다. 사진으로나마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플러싱은 다문화지역입니다. 한인들도 많지만 중국인, 인도인 그외 많은 나라에서 온 이들이 마을을 이루고 살고 있습니..

미국여행, 뉴욕한인촌이 차이나타운으로 변해가는 이유 [내부링크]

제가 한 달의 미국 여행 중 가장 많이 본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전 주저하지 않고, "중국사람"이라고 말할 겁니다. 정말 중국사람들 많더군요. 뉴욕에서 본 관광객의 20%는 아마 중국사람일 것이고, 이는 미국..

미국여행,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올라가기 [내부링크]

누가 그러더군요. 뉴욕은 줄로 시작해서 줄로 끝난다구요. 하여간 어딜가도 줄을 서야 한다는 것인데, 정말 돌아다녀보니 그렇더군요. 그 중 가장 심한 것이 바로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이었습니다. 소문에 사람들..

미국여행,뉴욕의 한인촌 플러싱에서 최고론 싼 민박집 [내부링크]

오늘은 이제 뉴욕의 오른쪽의 퀸즈로 넘어갑니다. 뉴욕에서 퀸즈로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LIRR이라는 철도를 이용하는 것이죠. 이것 역시 뉴욕의 펜스테이션이 종착역이자 출발역입니다. 그런데 이곳의 초행인 사..

미국여행,헬기를 타고 뉴욕을 여행하면 비용이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저는 헬기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군사단장의 전용헬기입니다 .제가 근무하던 부대의 사단장은 헬기를 무척 좋아해서 헬기를 타고 각 부대를 종종 순시했습니다. 좀 웃기는 것이 저희가 훈련을 받고 있다가 하늘..

트위터하는 농부가 대통령보다 더 현실적인 제안을 한 이유 [내부링크]

어제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1위가 '지리산 배추'였습니다. 난데 없이 웬 배추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을까 궁금해서 내용을 살펴보니, 시중에 15000원 하는 배추 한 포기 값이 너무 비싸다면서, 지리산에서 배..

해운대 골든스윗트 화재,초기 진화하지 못한 이유가 황당해 [내부링크]

오늘 조간신문을 보니 해운대 골든스윗트 건물의 화재에 대한 기사들이 올라와 있는데, 읽어보니 정말 황당하더군요. 처음 화재가 발생했을 때 최초 발화지인 4층에 불이 번져올랐을 때 창문을 깨고, 물로 소화를..

미국여행, 뉴욕을 흐르는 또 하나의 강 할렘강의 풍경 [내부링크]

애디론댁산맥의 마시산에서 발원한 허드슨강은 길이 490km에 이릅니다. 이강은 하구 부근에서 뉴욕주와 뉴저지주의 주경(州境)을 이루고, 남류하여 뉴욕만(灣)으로 들어갑니다. 이 강의 이름이 허드슨인 것은 1609..

미국여행, 뉴욕 43번가에 있는 버스터미널의 풍경 [내부링크]

제가 뉴저지에서 뉴욕으로 갈 때 가장 애용한 것은 바로 시외버스입니다. 그런데 이 버스도 두 종류가 있더군요. 고속도로를 거쳐 바로 뉴욕으로 가는 고속버스가 있고, 동네마다 다 둘러가는 그런 시외버스가 있..

미국여행,뉴욕에서 무엇을 타고 여행을 할까? [내부링크]

오늘은 뉴욕의 대중교통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뉴욕에는 아주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이 있습니다 .버스와 지하철 그리고 옐로우캡이라고 하는 택시가 있고, 또 인력거같은 자전거가 있습니다. 거기다 허드슨 강의..

미국여행,비오는 날 타임스퀘어에 엄청난 인파가 몰린 이유는 [내부링크]

뉴욕 여행을 시작한 지 나흘 째 되는 날인가요? 이 날은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더군요. 그냥 하루 쉴까 하다가 비오는 날의 브로드웨이는 어떨까 싶어 다시 뉴욕으로 왔습니다. 비오는 뉴욕의 거리를 보면..

미국여행, 뉴욕에서 만난 예수천당 불쾌하지 않고 재밌었던 이유 [내부링크]

뉴욕거리를 걷다보면 몸에 각종 분장을 한 채 거리를 활보하는 사람이나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을 종종 만나게 됩니다. 이중에는 어떤 광고를 위해 하는 경우도 있고, 돈을 벌기 위해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돈벌..

미국여행,뉴욕에서 쇼핑하다 뉴욕의 용팔이들을 만난 사연 [내부링크]

오늘은 뉴욕에서 쇼핑한 이야기를 쓸까 합니다. 뉴욕 맨하탄의 거리는 볼거리도 또 살거리도 많더군요. 정말 눈이 휘둥그레질 그런 쇼핑몰들이 거리를 이어가며 즐비하게 늘어서 있었습니다. 어떤 곳은 우리 동대..

제주도에서 우연히 들렀지만 강추하고픈 횟집,정일품 [내부링크]

지난 여름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떠났습니다. 점심을 먹어야겠는데, 가족들의 의견을 물어보니 회를 먹고 싶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좀 난감하더군요. 어딜 가더라도 횟집 잘못가면 바가지만 쓰고, 맛은 영..

미국여행,여기가 바로 브로드웨이 뉴욕 42번가 [내부링크]

뉴욕을 한참 돌아다니다 보니 어디선가 많이 본 듯한 낯익은 거리가 나오더군요. 바로 그 유명한 브로드웨이였습니다. 대부분의 뉴욕길은 종과 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브로드웨이는 사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

미국여행, 뉴욕의 서점 풍경과 삼성전자 전시관의 풍경 [내부링크]

뉴욕 센터럴파크 공원 좌측에 아주 큰 뮤역센터와 같은 빌딩이 있습니다. 이곳은 타임워너센터라는곳인데, 타임워너빌딩과 붙어있지요. 쇼핑센터도 있고 째즈바도 있고 한끼식사에 팁불포함 300불짜리 식사하는곳..

미국여행, 뉴욕의 노점상은 어떨까? [내부링크]

뉴욕거리에도 참 많은 노점상들이 있더군요. 우리처럼 음식이나 과일 노점상도 있고, 또 차를 대고 빵을 만들어 파는 곳도 있구요, 각종 기념품이나 옷 그리고 모자 등 생필품을 파는 곳도 있습니다. 우리 동네랑..

미국여행, 브루스윌리스가 생각나는 뉴욕 경찰의 포스 [내부링크]

미국에서 제대로 치안이 유지되고 있는 곳은 아마 뉴욕과 버지니아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가장 위험한 곳 중 하나가 볼티모어라고 하던데, 여기 뉴욕 외에는 밤 거리를 안심하고 돌아다닐 수 없다고 합니다. 사실..

미국여행, 뉴욕 한복판에서 비단구렁이를 목에 건 아줌마 [내부링크]

뉴욕 시내를 걷다보면 참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그 중 많은 이들이 퍼포먼스로 눈길을 끄는데, 사진이라도 찍을려면 어떤 경우 돈을 요구하기도 한답니다. 더운 날씨 한참을 걸어가다 저는 완전 서늘한 광경을 보..

미국여행, 뉴욕을 느끼기 위해 무작정 걸으면서 담은 풍경 [내부링크]

드뎌 뉴욕에 도착했습니다. 뉴욕을 돌아다니기 전에 일단 뉴욕이 어떤 도시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뉴욕은 약 500년전 조반니 다 베라 자노가 처음으로 발견한 이후 1625년에는 네덜란드가 식민 도시를 세워..

미국여행, 뉴욕에는 기차역(펜스테이션)이 지하에 있더군요. [내부링크]

몽클레어 대학에서 기차를 타고 뉴욕으로 향했습니다. 이 기차의 종착역은 펜실베니아역(줄여서 펜station)입니다. 뉴욕 오른쪽에 있는 롱아일랜드(LIRR)노선과 뉴저지에서 오는 기차는 펜스테이션에 도착하고, 뉴..

미국여행, 미국에서 기차를 타고 뉴욕으로 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저는 미국에 오기 전 영화에서 광활한 광야를 거침없이 달리며 미국을 관통하는 여행을 꿈꾸었습니다. 그래서 미국 사는 친구에게 기차 여행을 이햐기 했더니 듣자마다 고개를 설레설레 젓더군요. 미국의 기차 비..

미국대학탐방,몽클레어주립대학에서 공부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내부링크]

제가 이번 여행에서 꼭 들러야 할 곳이 바로 뉴저지에 있는 몽클레어 대학입니다. 뉴저지에 있구요, 몽클레어주립대학(Montclair State University)이라고 합니다. 제가 교육학 박사과정에 있구요, 어린이철학이라..

미국의 풍경, 뉴저지를 흐르는 강을 따라 맞이한 아침 정경 [내부링크]

뉴저지의 또 다른 아침 풍경을 보여드립니다. 뉴저지 외곽을 흐르는 강을 따라 걸어보았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듯 맑고 아름다운 풍경,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이 평안해지더군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감상..

미국에서 한인자녀의 한글교육이 점점 강화되고 있는 이유 [내부링크]

이번 미국에 여행하면서 참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특히 뉴저지에서 머무는 동안 아주 다양한층의 한인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이들과의 대화 중에 좀 의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한글..

미국여행, 마을외곽의 버려진 땅에서 만난 기러기떼 [내부링크]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번 한 주도 상쾌하고 힘찬 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한 주를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아주 특별한 손님들을 모셔왔습니다. 바로 기러기 떼들입니다.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듯이 뉴저지의..

[삼성전자 공모전_에피소드] 미국 대형할인마트에서 본 삼성의 위력 [내부링크]

제가 이번 여름에 미국을 한 달동안 여행하게 되었습니다. 첫 한 주를 뉴욕 옆에 있는 뉴저지주의 Palisades Park(이후 팰팍) 에 머물렀습니다. 하루는 제가 머물고 있는 하숙 주인집 아주머니께서 함께 쇼핑하자..

미국여행,뉴욕에 있는 Korea Way,그리고 '북창동순두부'의 맛 [내부링크]

저는 이번에 미국에 처음 갔습니다. 미국에 가기 전까지 참 많은 이야기들을 들었는데, 그 중에서 제가 들은 이야기와 현실이 가장 달랐던 것은 바로 대한민국의 인지도였습니다. 저는 이전까지 미국사람들은 아직..

좌충우돌 미국여행,뉴저지의 상큼한 햇살 아름다운 아침 풍경 [내부링크]

드뎌 뉴저지에서의 하루가 지났습니다. 얼마나 피곤했는지 정말 정신없이 골아떨어졌다고 생각했는데, 아침 7시 눈이 저절로 떠지더군요. 더 잘까 했는데, 제 눈꺼풀 위로 쏟아지는 햇살이 너무 따사롭고 느낌이..

좌충우돌 미국여행,미국에서 첫식사를 한식으로 한 사연 [내부링크]

미국에 도착한 첫 날, 정말 악몽같았던 그 날이 이렇게 지나갑니다. 마치 우리의 전원주택 단지 같은 미국 뉴저지의 한인촌. 사진으로나 봤던 그런 집에 여장을 풀었습니다. 주인 사장님은 또 다른 스케줄이 있어..

아름다운 추억을 안고 가는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내부링크]

부산에는 해수욕장이 5개가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해운대 해수욕장과 그 옆에 있는 송정, 광안리, 송도, 다대포 해수욕장이 있구요, 울산쪽 해안길로 가면 일광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해수..

대학가 탐방,부산의 포항공대를 꿈꾸는 동명대학을 가다 [내부링크]

예전 제가 살던 동네가 부산 남구에 있는 용당동입니다. 한 번 오시면 알겠지만 부산 최남단에 홀로 고립되어 있는 그런 곳입니다. 이곳엔 세 부류의 사람들이 얽혀 살고 있습니다. 남쪽 바닷가에 있는 사람들이..

좌충우돌 미국여행,미국에서는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뉴저지의 아침을 한참 즐기고 있는데, 뒤에서 요란한 엔진소리가 나서 뒤를 돌아보았습니다.쓰레기 청소차량이 아주 느린 속도로 움직이고, 덩치가 큰 미화원들이 쓰레기통을 그 안에 비우고 있네요. 우리는 자동..

뉴저지의 집들, 비슷하면서도 똑같은 모양의 집이 없는 이유 [내부링크]

아침 거리를 한 참 헤메다 보니 좀 특이한 점이 있더군요. 미국의 집들이 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원주택형으로 생긴 집들이 쭉 늘어서 있는데, 집들마다 일정한 간격이 있고, 집 주위에는 어김없..

미국여행, 식당 메뉴판엔 10불 계산할 땐12불, 이유는? [내부링크]

2010년 전 미국을 첨 가봤습니다. 첨이라 모든 게 낯설었습니다. 미국 뉴욕 공항에서 우여곡절 끝에 뉴저지의 하숙집에 도착한 저는 짐을 풀고, 샤워를 하고는 완전 골아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한참을 잤을까요?..

좌충우돌 미국여행, 뉴욕에서는 국제면허증으로 운전할 수 없다? [내부링크]

저를 안내한 택시 기사님은 정말 친절한 분이셨습니다. 집에 도착할 때까지 뉴욕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주시며, 제가 불편하지 않도록 최대한의 배려를 아끼지 않더군요. 오후 내내 공항에서 겪었던 그 어..

좌충우돌 미국여행,뉴욕공항에서 국제미아 신세를 벗어나게 된 사연 [내부링크]

뉴욕공항을 JFK 케네디 공항이라고 하더군요. 그 사실도 여기 도착해서 알았습니다. 이제 터미널 1에 도착했습니다. 터미널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니 정말 반가운 마크가 눈에 보이네요. 태극무늬의 대한항공,..

좌충우돌 미국여행,뉴욕공항은 결코 친절하지 않다 [내부링크]

드뎌 저는 입국심사대를 거쳐 공항 출국대를 거쳐 공항을 빠져나왔습니다. 제가 있는 곳이 바로 터미널4 더군요. 4번 터미널이 바로 델타항공 전용 터미널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요, 공항 라운지를 거쳐 밖으로 나..

좌충우돌 미국여행,까다로운 입국심사대 어떻게 쉽게 통과할까? [내부링크]

비행기에서 내리니 저를 기다리는 것은 또 한 번의 검색대를 통과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신발도 벗고, 몸에 있는 것 모두 꺼내 놓고, 그리고 가지고 간 카메라 가방을 검색대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이번 여..

좌충우돌 미국여행,영어도 못하는 내가 미국항공기 탈 수 있을까? [내부링크]

드뎌 시간이 되어 다시 뉴욕행 델타 항공을 탔습니다. 그 전에 출입구에서 제 비행기 티켓을 확인했습니다. 프린트로 뽑아온 비행기 일정표를 보여주니 알아서 티켓 체크를 해주네요. 뭐 별 말이 필요없었습니다...

좌츙우돌 미국여행, 나리타 공항의 면세점 과연 어떨까? [내부링크]

오호 드뎌 미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습니다. 이 비행기는 일본까지 가구요. 여기서 다시 다른 델타항공 비행기와 갈아타야 합니다. 약 두 시간 정도의 시간 여유가 있네요 . 나름 나리타 공항의 면세점에서 쇼핑..

좌충우돌 미국여행, 여행자보험 드는 것을 잊어버렸다 [내부링크]

드뎌 떠나는 날입니다. 아내가 공항까지 절 데려다 주구요..공항 안내소에서 물으니 델타항공 티켓팅 하는 곳을 알려주네요. 짐이 든 가방은 수화물편으로 부치고, 저는 카메라가방만 챙겼습니다. 비행기 티켓팅을..

좌충우돌 미국여행,비행기 티켓 있다고 미국 가는 거 아닙니다 [내부링크]

저는 여권신청을 월요일에 했는데, 그 때 구청에서 목요일에 오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목요일에 갔더니 새끈하고 따끈따끈한 제 여권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자 이제 미국으로 가면됩니다. ㅎㅎ 그런데, 그게 아..

좌충우돌 미국여행, 성수기 싼 비행기 티켓 이렇게 구했다 [내부링크]

이번 여름 레몬박기자에게 엄청난 행운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미국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휴가기간과 함께 자금이 지원되었다는 것이죠. 음하하하~ 혹시나 하고 몇 달전부터 살짝 기대하고 있었는데, 결정이 자꾸..

도종환 시인의 접시꽃 당신이 생각나는 접시꽃 [내부링크]

접시꽃 당신                                                                   도종환 작 옥수수잎에 빗방울이 나립니다 오늘도 또 하루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그 아름다움으로 더위를 식히다 [내부링크]

며칠 전 잠시 틈을 내어 광안리 해수욕장을 들렀습니다. 제 사진 창고에 아무리 찾아봐도 제대로된 광안리 해수욕장의 풍경이 없더군요. 다행히 일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광안리 해수욕장이 있어 잠시 이곳에서..

해바라기는 벌로 먹고 사는가? (해바라기를 찾아서) [내부링크]

제목을 달아놓고 보니 좀 거시기 합니다. ㅎㅎ 오늘 햇님이 방긋 오랜만에 웃음짓네요. 그래서 해바라기 사진으로 인사드립니다. 해바라기 찍을 때 가장 힘든 부분은 바로 화벨을 조절하여 노란색을 제대로..

부산 당일코스로 즐기기 3(태종대에서 자갈치로) [내부링크]

오늘 부산 일일코스로 관광하기 세번째입니다. 이번에는 첫번째는 자갈치에서 해운대로, 두번째는 자갈치에서 다대포로 그리고 오늘 세번째는 태종대에서 자갈치로 오는 코스입니다. 물론 첫번째와 두번째처럼 자..

부산 당일코스로 즐기기2(자갈치에서 다대포로) [내부링크]

주말 정말 하늘에서 비를 쏟아 붓더군요. 제 딴에는 주말 부산 여행하심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부산 당일코스로 즐기기 1편을 썼는데, 날씨를 보며 좀 좌절했습니다. ㅎㅎ 오늘은 두번째 코스를 알려드리고자..

비만 오면 폐허가 되어버리는 온천천 이것이 4대강 사업의 실체? [내부링크]

어제 부산에서는 호우 주의보가 호우 경보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도처에 도로가 통제되고 제가 살고 있는 온천천 역시 범람의 위기를 맞았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렇게 비가 한 번 지나고 나면 온천천은 다시..

부산 당일 코스로 즐기기 1 (자갈치시장에서 해운대로) [내부링크]

부산 여행, 부산여행 당일코스1, 자갈치 시장에서 해운대로 이제 무더운 여름, 부산의 계절이 왔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좀 더워져야 부산갈매기들도 펄펄 날아다니더군요. 어제는 SK를 상대로 아주 극적으로 이겼..

스마트폰에서 초성만 입력해도 인터넷에 접속이 되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은 어딜가도 스마트폰이 대세네요. 어떤 이야기를 하다가고 스마트 폰의 기능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지고, 또 스마트폰을 가진자의 여유를 느끼게 합니다. 도대체 스마트 폰이 뭔가 , 그거 어떻게 쓰는거야 하..

광복동에서 국제시장까지 걸어서 찾아가는 전문 도매점 [내부링크]

날씨가 정말 무덥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더운 여름에 시장을 돌아다니는 취미를 가졌답니다. 그런데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이런 일도 쉽게 하질 못하겠더군요. 그래도 한 낮의 찌는 더위를 무릎쓰고, 국..

부산에서 잘만하면 보물을 찾을 수 있다는 구제시장의 풍경 [내부링크]

길을 가다 보면 "보세 가게"나 "구제가게" 이런 상호를 종종 보게 됩니다. 보세는 그런대로 들어본 용어라 친숙하기는 한데, 구제는 무엇일까? 궁금증이 생겨 인터넷 검색을 해봤습니다. 일단 보세부터 살펴보죠...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만이 갖는 특별함(부산해수욕장 탐방2) [내부링크]

여름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제 휴가 계획을 갖고 계실텐데, 이번 여름 특히 부산에서 보내시면 좋을 듯하여 부산의 해수욕장탐방을 시리즈로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송도해수욕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625참전용사를 초청하여 감사의 시간을 가진 교회 [내부링크]

한국전쟁참전용사를 초청하여 감사의 시간을 가진 동래중앙교회 이제 7월이군요. 해마다 6월의 끝자락이 되면 우리 민족의 아픈 상처가 되살아나는 6.25를 만나게 됩니다. 요즘 어린 아이들이 한국전쟁에 대해 어..

여러분을 시원한 해운대해수욕장으로 모십니다 [내부링크]

7월 1일자로 부산의 모든 해수욕장이 개장을 했습니다. 그런데 개장과 함께 비가 오네요. 그래도 주말인데 날씨가 화창하고, 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지 않을까 싶네요. 사진으로나마 해운대 해수욕장의 시원함으..

남자의 눈길이 머무는 그 곳 [내부링크]

나도 남자지만 남자란 동물은 참 신기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 중 가장 통제하기 힘든 것이 바로 눈이다. 이 눈이란 놈은 어찌된 건지 내가 생각도 하기 전에 지가 보고 싶은 걸 먼저 본 후 나에게 생각을 강요..

여행하며 연극구경하기, 밀양연극촌 [내부링크]

밀양에 가면 밀양연극촌이 있습니다. 봄이 되면 이제 많은 연극들이 이곳에서 상영됩니다. 이곳은 1999년 이윤택 감독과 연극인 손숙씨가 당시 밀양시장이었던 이상조 시장에게 부탁하여 폐교를 개조해서 만든 것..

송도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모습 (부산해수욕장 탐방1) [내부링크]

여름이네요. 이번 주는 부산의 아름다운 해수욕장을 하나씩 소개하고자 합니다. 작년 이맘 때쯤 찍은 사진인데, 해무가 아름답게 드리운 송도해수욕장입니다. 새롭게 단장한만큼 정말 깨끗하게 변신한 모습, 옛날..

스페인에서도 알아주는 한국의 건강식품 미역(사진, 미역말리는 아낙네들) [내부링크]

이전 스페인에서 몇 년을 살다온 부부가 하는 말이 스페인에서도 미역의 효능은 인정해준다고 하더군요. 다른 음식들은 우편으로 공수해오면 대부분 폐기처분해 버리는데, 마른 미역만은 준답니다. 그리고 그것으..

하늘나라는 어떤 모습일까?(사진으로 보는 대구제일교회) [내부링크]

* 아래 내용은 코이네 목사의 설교 본문 중의 일부입니다* 신약성경 요한계시록 4장에 보면 하늘 나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 내용에 먼저 눈여겨 보아야 할 부분은 천국에 보좌가 있고, 그 보좌에 앉은 이가..

푸짐한 시골밥상 풍원장 아내랑 같이 갔어요 [내부링크]

오늘 즐거운 주말입니다. 그런데 경기도에는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는 소식도 있고, 이곳 부산도 날씨가 꾸물한게 그렇네요. 혹 오늘 송정 쪽으로 가실 일이 있으면 푸짐한 시골밥상으로 식사를 해보세요. 이 집은..

여름에 구경하는 겨울 동백섬과 누리마루 [내부링크]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 모양입니다. 컴에 저장된 사진 창고를 살펴보니 겨울에 담은 동백섬 풍경이 있네요. 겨울에 보니 또 새로운 느낌이 납니다. 겨울 동백섬 그 등대와 누리마루, 한낮 졸음이 살짝 올듯한..

덥죠? 하이슬라이드 타고 시원하게 (부곡하와이) [내부링크]

후와, 어제 날씨 정말 장난 아니게 덥더군요. 그냥 근처에 물가가 있으면 체면이구 뭐구 간에 그냥 뛰어들었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그래도 그런가요..ㅎㅎ 말만 그렇지.. 그렇게 못하는 아쉬운 마음 사진으로..

자동차 모델인가 노트북 모델인가 헷갈리는 미녀 모델 [내부링크]

지난 번 부산모터쇼에서 담은 사진입니다. 아직 공개하지 않은 미녀들이 있어 한 주간을 즐겁게 보내시라는 마음에 꼭꼭 숨겨두었던 미녀를 소개합니다. 흠 오늘 저녁에는 북한과 브라질의 경기가 있는데, 그 응..

기네스북에 오른 다대포 낙조분수, 올해는 어떻게 달라지나? [내부링크]

지난해 1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인기몰이에 성공한 부산 사하구 다대포 '꿈의 낙조 분수(사진)'가 올해 (2010년) 3월 27일에 기네스월드레코드(세계기록)에 공식 등재되었습니다. 지름 60m, 둘레 180m에..

일광해수욕장, 잊을 수 없는 길카페의 커피맛 [내부링크]

아직 봄이라기는 이른 그런 날, 살짝 비까지 내리는 날에 일광해수욕장을 다녀왔습니다. 송정해수욕장은 참 많이 다녔고, 사진도 많이 찍었지만 일광 해수욕장을 이렇게 오랜 시간 있어보긴 처음이네요. 그런데,..

부산대학교에 내려오는 삼대 전설 [내부링크]

다른 학교도 마찬가지지만 부산대학교에도 대대로 전해오는 재밌는 전설이 있습니다. 원래는 5대 전설이었는데, 그 중 두 가지 조형물이 사라졌기 때문에 삼대로 바껴진 것이죠. 첫째는 구정문 입구에 무지개 문..

80년대 부산대학교 최고의 자랑은 교문 밖에 있었다 [내부링크]

제가 대학에 다닐 때 총학생회에서 부산대학 근처의 환경조사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도대체 학교 주변에 무엇이 제일 많은지 그리고 새로 생겨나는 업종은 어떤 것인지를 조사해본 것이죠. 조사결과 술집, 밥집,..

의사의 처방전으로 나온 카페라떼, 아침에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저는 커피 매니아입니다. 옛날 대학에 다닐 때는 금요일 오후 수업을 마친 후 광안리 해수욕장으로 가 거기서 한가로운 주말의 오후를 즐겼습니다. 해변을 거닐다 백사장에 앉아 시도 쓰고, 그러다 해변 근처에 있..

부산대학교의 자랑 미리내계곡, 내마음에 맺힌 연초록의 추억 [내부링크]

저는 80년대에 대학을 다녔습니다. 부산대학교 국문학과에 입학하여 4년의 세월을 보냈답니다. 처음에 부산대학교에 입학하여 학교에 갔을 때 세 가지를 저를 놀라게 하더군요. 첫째는 학교 정문에 들어서면 보이..

밀양에 가시면 조방 돼지국밥을 드셔보세요 [내부링크]

밀양시내를 구경하다가 저녁이 되어 무얼 먹을까 돌아다니다가 날도 춥고 하여 돼지국밥집을 찾았습니다. 부산엔 돼지국밥집이 많은데 제가 알기론 밀양이 원조격이라는 말을 들었거든요. 그래서 밀양 돼지국밥집..

난 초여름의 상큼한 초록이 좋다 (초여름의 부산대학교) [내부링크]

하루는 제 모교인 부산대학교 교정을 거닐었습니다. 5월 하순, 이제 초여름의 날씨가 다가오는 것을 느껴야 할 때인데, 이상하게 날씨는 선선한 바람이 부는 것이 아직 여름이 멀었다고 말해주네요. 시원한 바람이..

신도시건설에 목매는 후보는 안찍어주려는 이유 [내부링크]

드뎌 6월입니다. 결코 반갑지 않은 6월이 왔습니다. 무슨 시간이 이리 빨리 지나가는지.. 정말 정신이 없네요. 그렇게도 오지 않을 것 같은 지방자치 선거일이 오늘이군요. 게다가 꿀맛같은 휴일입니다. ㅎㅎ 오늘..

우리나라의 10대 고질병, 그 중 최고는? [내부링크]

흔히 고질병이라는 것이 있다. 이 병이 상당이 위험하고 나쁜 것인 줄 알면서도 습관적으로 아주 오랫동안 겪었기 때문에 고치지 못하는 병을 말한다. 알면서도 고치지 못하는 병, 그래서 고질인 것이다. 2004년..

마거리트(마아가렛) 꽃의 슬프고도 애잔한 전설 둘 [내부링크]

구절초와 마거리트 그리고 데이지 이 꽃들은 참 구별하기가 힘듭니다. 오늘 찍은 사진은 삼락공원에 있는 마거리트입니다. 이 마거리트에는 두 가지의 전설이 있더군요. 하나는 트로이 전쟁 때 전쟁에 패한 사람..

송정일출을 보러 갔다, 새벽의 고요함에 빠졌습니다 [내부링크]

“인간이 겪는 불행의 유일한 원인은 어떻게 하면 자신의 방에서 조용히 있을 수 있는지 모른다는데 있다” 라고 파스칼은 말한다. 현대인들은 소음과 흥분과 일에 중독 되어 있어, 고요함을 두려워하고 불편해..

탈무드에 나오는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보물은? [내부링크]

우리 인간이 살아가는 데는 우리들을 행복하게 해 주고 기쁘게 해 주는 여러 가지 귀한 보물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중요한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의식주와 문화 생활을 윤택하게 하고 다른 사람 앞..

낙동강을 즐긴다, 삼락공원을 즐기는 사람들 [내부링크]

부산 삼락공원, 낙동강가의 갈대밭과 습지를 공원으로 개발한 곳입니다. 운동장과 함께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이 곳은 개방한 이후부터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휴식을 즐기는 부산의 또 다른 명물이 되었습..

삼락공원에서 연을 즐기는 사람들(연날리기 동호회) [내부링크]

부산 삼락공원, 오랜만에 찾았더니 옛날과는 많은 변화가 있더군요. 사실 전 이렇게 인위적으로 꾸미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일단 사람들이 와서 휴식하고 놀 수 있는 넓은 터가 많은 것은 좋아보이더군요...

삼락공원에서 만난 즉석 모델들 [내부링크]

삼락공원을 여기 저기 돌아보고 있는데, 왁자지껄 소란스런 곳이 있어 가봤더니 아마 고등학생들 같은데 여기서 삼겹살 파티를 하고 있더군요. 일단 사진 한 장 찍고 가봤더니 정말 맛있는 냄새가 솔솔. 군침이 확..

임을 향한 행진곡, 대학다닐 때 제일 많이 부른 노래입니다 [내부링크]

대학 다닐 때 제일 많이 부른 노래가 무엇일까? 곰곰히 생각하지 않아도 바로 답이 나오네요. 바로 임을 향한 행진곡입니다. 사랑도 명예도 이름도 남김없이 한평생 나가자던 뜨거운 맹세 동지는 간데없고 깃발..

네 잎 클로버 사랑과 행운의 상징이 된 전설을 아시나요? (삼락공원) [내부링크]

어쩌다 삼락공원을 들렀습니다. 많이 지나는 다녀보아도 실제로 발을 딛고 여기저기 산책하며 즐기기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아직 조성한 공원의 나무가 크질 않아 숲을 제대로 이루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쉬웠지..

개인적으로 기독교인을 좋아하지만 교회는 가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 즐거운 주일, 기독교인들은 교회에 가서 예배드리는 날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월드컵 축구 대표팀이 어후 6시 45분에 마지막 평가전을 가지는 날이죠. 좋은 경기를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두 팀 다 화이팅,..

여자앞에서 얼어붙는 나 어떻게 하면 좋죠?(부산모터쇼레이싱걸촬영) [내부링크]

오늘도 변함없이 여자 모델 사진을 올립니다. 창고를 보니 한 삼일에서 사일분 분량이 남았네요. 이쁜 사람들도 계속 보니 역시 질리네요. 그래서 이제 그만 끝을 맺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진 올리는 것..

사랑은 죽음보다 강하다 (부산국제모터쇼 레이싱걸) [내부링크]

오늘은 사랑타령을 해볼까 합니다. 성경에 "아가"라고 하는 사랑의 노래가 있는데, 그 속에 있는 주옥같은 말씀으로 글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혹 총각이시거나 사랑을 고백해야 할 필요가 있으시다면 연필을 꺼내..

세상에 여자 없이 남자만 산다면 얼마나 끔찍할까요?(부산모터쇼 레이싱걸) [내부링크]

오늘은 성경에 나오는 여자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자 하면 첫 여자인 하와를 빼놓을 수 없죠. 잘 아시는대로 하나님께서 첫 사람 아담이 잠이 든 것을 보고 그의 갈비뼈를 살짝 빼내어 여자를 만들었다고..

현숙한 여인은 누구인가? (부산국제모터쇼 레이싱걸 촬영) [내부링크]

매년 모터쇼 때마다 등장하는 현대 컨셉카라고 하는데, 생긴 것이 상당히 미래형이지 않습니까? 하지만 이 속이 어떻게 생겼는지, 이 차가 제대로 움직이는 지에 대해선 아무도 모른다고 하더군요. 이 모..

날 코란도 여인이라고 불러줘요, 오아림씨의 매력 [내부링크]

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는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야심작이자 부활의 신호탄이 될 코란도 후속모델 '코란도 C(Korando C)'의 업그레이드된 모습이 선보였습니다. 사실 전시장을 찾았을 때 전시장 가운데를 쌍용자동차..

상큼한 미소로 날 맞아준 그녀, 부산모터쇼 현장체험 [내부링크]

부산모터쇼 포스팅을 네번째로 하게 되네요. 혹시 아직 이전글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2010/05/08 - [현장취재] - 난 당당한 그녀들이 좋다,부산국제모터쇼 현장취재 2010/..

어버이날 부모님께 못전해드린 시 한편 [내부링크]

어제가 어버이 날입니다. 오늘 교회에서는 어버이주일이라는 명칭으로 예배를 드린답니다. 아마 교회에 오신 어르신들 가슴에 우리 교회 청소년들이 정성들여 준비한 꽃을 달아드리며 감사와 사랑의 인사를 할 것..

난 당당한 그녀들이 좋다,부산국제모터쇼 현장취재 [내부링크]

오늘 드뎌 세번째입니다. 오늘은 당당한 그녀들을 소개합니다. 눈빛에서 자세까지 포스가 넘치는 그녀들, 그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역시 앞편에서 말씀드렸듯이 모델 이름은 모릅니다. ㅎㅎ ㅎㅎ 모터..

멀리서 보기만해도 가슴설레게 한 그녀, 부산모터쇼 현장취재 [내부링크]

부산 모터쇼 2탄입니다. 오늘 소개할 그녀는 그저 멀리서 보기만 해도 가슴설레게 한 그녀입니다. 상당히 유명한 모델인데, 그래서 우리 진사님들이 에셀클럽에 심심찮게 사진을 올리는 분이라 너무 친숙한데 아쉽..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내가 뽑은 최고로 이쁜 모델 [내부링크]

제가 이번 한 주간 행복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뭐 제가 드릴 수 있는 것은 사진 외에 더 있겠습니까? 아름다운 사진으로 보답하겠다는 것이죠. 아침마다 아름다운 모습을 보면 하루가 행복해지지 않습니까?..

토마토 서양인들은 왜 꼭 조리해서 먹으려 하는가? [내부링크]

토마토는 과일일까, 채소일까? 미국에서 그런 시비를 법정에서 가린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미국의 관세법에 따르면 채소를 수입할 때는 관세를 물어야 했는데, 세관이 토마토를 채소로 분류해 수입업자들의 반발..

친구 잘 둔 덕에 가 본 VIPS,맛에 대한 나의 평가는? [내부링크]

그래도 주변에 돈 좀 있는 친구가 한 둘은 있어야겠더라구요. ㅎㅎ 너무 속보이나요? 제게 그런 친구가 몇 있습니다. 덕분에 제 주머니 사정으로는 도저히 들어가기 힘든 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제 글이 프레스블로그 4월MP에 당선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제 글이 프레스블로그 4월의 MP에 당선되었습니다. 오늘은 여기에 실린 저의 인터뷰 기사로 포스팅을 대신 할까 합니다. 포스팅한 글 제목이 "갈매기에겐 당신이 모르는 세 가지 비밀이..

벚꽃질 때 더 인상적인 김해 연지공원의 정경 [내부링크]

얼마전 김해 연지공원을 찾았습니다. 벚꽃이 한창일 때 더욱 아름다운 모습으로 단장하는 곳이지만 꽃잎이 떨어질 때는 초록의 아름다움이 더해주는 곳이죠. 참 마음이 편안하고 쉼을 주는 곳입니다. 그 편안함을..

사랑의 상징인 원앙, 알고보면 최고의 바람둥이라는데 [내부링크]

김해 연지공원에 갔더니 그 곳 연못에 원앙이 한 쌍 있더군요. 원앙은 기러기목(―目 Anseriformes) 오리과(―科 Anatidae)에 속하는 텃새라고 합니다. 몸길이가 43~51cm인데, 따지고 보면 오리의 일종인 거죠. 몸..

할미꽃에 서린 한 얼마나 깊길래 뿌리로 사약을 만들까? [내부링크]

노고초(老姑草)·백두옹(白頭翁)이라고도 불리는 할미꽃은 산과 들판의 양지쪽에서 잘 자랍니다. 곧게 들어간 굵은 뿌리 머리에서 잎이 무더기로 나와서 비스듬히 퍼지는데, 꽃은 꽃자루 끝에서 밑을 향하여 달..

손잡고 거닐면 좋은 호젓한 항구, 땅끝마을의 모습 [내부링크]

오늘은 땅끝마을 항구의 모습을 보여드릴께요. 호젓한 느낌 별로 부산하지도 않고, 사랑하는 연인과 손잡고 거닐면 너무 좋은 그런 곳이더군요. 뭐 그리 특별함이 느껴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기가 땅끝마을이구..

아예 벽을 낙서로 꾸몄네요, 땅끝전망대의 예술적인 낙서들 [내부링크]

사람들은 자신의 흔적을 어디엔가 꼭 남겨두고 싶은 모양입니다. 그래서인지 여행지에 가보면 꼭 000 다녀가다, 아님 전화번호도 남겨두고 특히 표시로 사랑의 확인 증표까지 남겨두는 낙서의 모습도 천차만별..

호진빵을 아세요? 일광에 가시면 꼭 드셔보세요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넘 추워요. 분명히 4월 말인데, 날씨는 아직 제 철을 못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오늘 해운대에서 일광으로 또 간절곶으로 해서 울산쪽 해안도로를 가실 일이 있으시면 김이 펄펄 나는 만두와 호..

하늘을 뚫어 땅끝을 보여주는 땅끝마을 전망대 [내부링크]

지난 겨울 휴일을 맞아 해남 땅끝마을 찾았습니다. 부산에서 약 4시간정도가 소요되더군요. 하여간 네비게이션이 가자는대로 갔더니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땅끝마을에 도착하자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이 바로 산 위..

무엄하게 이순신 장군의 시야를 가리는 방자한 것들 [내부링크]

부산의 상징 중 하나인 용두산 공원에 올랐습니다. 저녁노을이 지는 그런 시간에 올랐더니 분위기가 넘 좋더군요. 그런데 이전에 못보던 것이 제 시야를 가리더군요. 용두산 공원입니다. 바로 앞 이전 시청 자..

용의 아가리에서 포효하는 이순신 장군 [내부링크]

지난 겨울에 밤에 진도를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그곳은 일정에 없는 곳이었지만 어쩌다 보니 밤에 섬으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진도대교를 지나니 작은 공원이 보이고 그곳에 세상을 향해 진군 신호를 울..

독도함이 떠밀려서 부산항을 빠져나간 사연 [내부링크]

부산에 사는 특권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의 가장 큰 것은 두루두루 사진찍을 거리가 많다는 것입니다. 어쩌다 찍을 거리가 떨어지면 저는 남구 용당동 신선대 공원으로 갑니다. 거기에 서면 아래로 해..

기장시장의 인상좋은 대게청년, 정말 푸짐하게 줍니다 [내부링크]

ㅎㅎ 어제에 이어 기장 대게시장의 인상좋은 청년을 소개합니다. 왜 제가 이 청년을 소개하느냐 하면, 자진해서 모델이 되어주었거든요. ㅎㅎ 김이 펄펄 나는 속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의 모습, 제가 꼭 담고 싶..

부산 기장시장의 대게 청년, 주말 대게먹으러 오세요 [내부링크]

저는 대게를 아주 좋아합니다. 부페를 갈 일이 있으면 일단 그 집에 대게가 나오는지 먼저 물어보구요 일단 대게로 배를 채운 후 다른 음식을 먹습니다. 정말 대게는 제 입맛에 딱 맞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가격..

진주 촉석루 '의기사'에 있는 논개의 초상화를 보고 [내부링크]

진주 촉석루에 논개의 초상을 모신 조그만 사당이 있더군요. 사당 이름이 '의기사'였습니다. 왜군이 진주성을 10만의 대군을 이끌고 두 번째 침공했을 때 진주성 사람들은 끝까지 항거하였지만 마침내 함락되고 말..

너의 새초롬함이 좋다, 봄소식을 안고 오는 산수유 [내부링크]

지난 주에 진주 촉석루를 살짝 들렀습니다. 진주성이 그렇게 넓고 크게 정비되어 있는 줄은 몰랐네요. 성 깊은 곳을 따라 가다보니 산수유가 활짝 폈습니다. 군락을 이루고 있었다면 더욱 멋있을텐데, 몇 그루만..

볼그스레 수줍음 타는 벚꽃의 아름다운 자태 [내부링크]

벚꽃을 요리 조리 화각을 바꾸어가며 함 담아봤습니다. 역시 정말 이쁘네요.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참, 모든 사진은 무보정 리사이징한 것입니다. 아무리 꽃이 아름다워도 사람이 꽃보다 아름답다고..

벚꽃을 먹는 직박구리의 예술적인 몸놀림 [내부링크]

벚꽃 촬영을 나갔다가 벚꽃의 향기를 탐하는 직박구리를 보았습니다. 이 녀석 꽃잎을 먹는 것인지 아님 꽃 속의 꿀을 먹는 것인지 하여간 정말 열심이더군요. 그런데 그렇게 꽃잎을 먹는 몸놀림이 장난 아닙니다...

벚꽃이 만발한 아파트 단지 이런 곳에 살고 싶어요 [내부링크]

사진을 찍은 지 벌써 한 주가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포스팅을 해야지 하면서 아직까지 하지 못했다가 이제서야 올립니다. 벚꽃이 피었다는 소식을 듣자 말자 저는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남천비치타운..

KTX 에 있는 유료컴퓨터 이래서 느린 거구나 [내부링크]

서울에 볼 일이 있어 KTX를 타고 갔습니다. 인터넷을 해야 할 일이 생겨 직원에게 물어보니 객차 내에 유료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다고 하네요. 13번과 5번 책차 통로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사용하기 위..

부산역 광장에서 펼쳐지는 멀티레이져 분수쇼, 장관이다 [내부링크]

최근 저녁에 부산역에 갈 일이 있어 갔더니 역 광장에 이상한 구조물이 보이네요. 이전에 분수대가 있던 자리에 원형 구조물이 만들어져 있고, 바닥분수가 깔려 있습니다. 저녁 8시경, 노래가 흘러나오더니 오색..

식전에 와인을 주는 보쌈집이 있다, 베비장 보쌈 [내부링크]

이번 겨울 아내와 함께 단 둘이서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그 날이 무슨 의미가 있는 날인지는 기억이 나지 않고, 지나간 사진들을 들춰보니 그 날의 기억이 새록하네요. 뭔가 아내와 낭만적인 이벤트를 하고자 집을..

노을을 즐기는 왜가리, 왜가리도 낭만을 안다 [내부링크]

오늘 신문을 보니 우리나라가 잠부족국가 선두자리를 고수하고 있네요. 평균 수면 시간이 7시간 49이라는군요. 쩝~ 왜 그리 잠도 못자고 각박하게 살아갈까요? 무엇을 위해 잠도 자지않고 그리 바삐 열심히 살아가..

부활절, 이땅의 기독교인들에게 희망을 걸어도 좋을까요? [내부링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시고 부활하셔서 모든 사람들과 온 세상의 소망이 되셨습니다. 예수님이 돌아가셨을 당시 제자들은 두려움과 절망의 세월을 보내었지만 예수님의 부활은 그 절망..

독수리처럼 날아다니는 갈매기들의 비행 [내부링크]

온천천을 누비는 조류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갈매기들이다. 흔히 갈매기들은 바다에만 산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강이나 작은 하천들에도 날아와서 떼로 모여 자신들의 영역을 확보한다. 이곳에 자주 등장하..

매화꽃이 전하는 봄이 오는 풍경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참 오락가락합니다. 분명 봄이다 싶어 내복도 다 벗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봄의 기운을 만끽하려했건만 갑자기 엄동설한의 한파가 밀려와 잘못했으면 감기들 뻔 했습니다. 그래도 세월의 흐름은 막을..

DSLR로 사진을 잘찍을 수 있는 11가지 방법 [내부링크]

사실 좋은 사진 나쁜 사진 구분한다는 것엔 어려움이 있다. 심미적인 관점에서 개인적인 차이가 존재하고 또 성향에 따라 미적 구분이 다르기 때문이다. 사실 전문가가 찍은 사진을 두고 고개를 갸우뚱 할 때가..

겨울 철새를 찾아 떠난 창원주남저수지 [내부링크]

람스르 총회로 더욱 유명해진 창원 주남저수지, 우리에게 이런 자연의 보고가 있다는 것만으로 얼마나 큰 축복인지 모르겠습니다. 쉬는 날, 겨울 철새들을 보기 위해 주남 저수지로 떠났습니다. 그 아름다운 풍경..

말만 들어도 가슴설레이는 동백아가씨 그 보송한 자태 [내부링크]

동백 아가씨 하면 1964년 이미자가 부른 노래가 먼저 떠오릅니다. 발표 당시의 기록적인 인기와 함께 금지곡으로 오랫동안 묶여 있었던 사연으로 더욱 유명해진 이곡은 백영호 작곡, 한산도 작사로 1964년 제..

디카의 매력, 내가 취미생활로 사진찍게 된 사연 [내부링크]

벌써 20년이 다 되어간다. 그 때 대학을 졸업하고 모 잡지사 기자가 되었다. 꽤 규모가 있는 전문지였지만 재정에 여유가 없다보니 기자가 인터뷰와 사진촬영 그리고 기사작성에 잡지 대금을 수금하는 것까지 다해..

갈매기에겐 당신이 모르는 세 가지 비밀이 있다 [내부링크]

찬 겨울이지만 부산 송정 해변에는 도심에 지친 사람들이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한 발걸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아마 겨울에는 해운대보다 송정이 사람들에게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세 가지..

도로 표지판에 퀴즈가 있는 길이 있다? [내부링크]

도로에 표지판 형태로 퀴즈를 낸 길이 있을까요? 정답은 있습니다. 바로 울산 반구대로 가는 길에 아래와 같은 퀴즈 길이 있답니다. 언양에 들를 일이 있어 일을 마친 후 돌아가는 길에 반구대 가는 표지판이 언..

주말 창원 주남지 철새구경 가세요 [내부링크]

모처럼의 휴일 주남지에 철새구경하러 갔답니다. 이전에 공사중이던 전망대와 자연생태체험관이 완공되어 주남지의 매력을 한껏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자유롭게 훨훨 날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열심히 일한..

DSLR 입문자에겐 최고의 바디, 니콘 D70 사용기 [내부링크]

니콘 D70 사용기 처음 내손에 쥐었던 DSLR 니콘 D70. 부산 남포동 카메라 거리에서 두 시간 발품 팔아 정말 싼 가격에 구입한 그 때의 감동을 아직 잊을 수 없습니다. D70 아직도 주위에서 많은 이들이 사용하..

겸손한 사랑, 숨겨진 사랑, 막장으로 가는 사랑 [내부링크]

데이지 꽃에는 이런 전설이 있습니다. 어느 날 숲의 축제가 베풀어졌습니다. 이 축제에는 모든 나무와 물의 요정들이 모였습니다. 축제의 클라이맥스는 무도회였습니다. 요정 가운데에서는 숲의 님프인 베리디스..

겸손한 사랑, 데이지 꽃이 소녀에게 말을 걸었다 [내부링크]

이제 삼월이네요. 곧 벚꽃이 활짝 필 것 같습니다. 우리 동네 온천천은 벚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답니다. 벚꽃이 화려하게 핀 어느 날, 예쁜 소녀가 아빠 손을 잡고 나들이를 나왔습니다. 꽃이 소녀에게 말을 겁..

일제 앞잡이 형사 민족지도자에게 큰 절을 올린 사연 [내부링크]

3.1운동에 감추인 비화가 있습니다. 신철이라는 일본 앞잡이 형사가 있었는데, 이 사람은 조선인으로 일제에 충성을 다하는 악질적인 형사였습니다. 그런데 이 형사가 3.1 운동이 비 밀리에 준비되고 있는 것을 알..

사진강좌, 정월대보름 제대로 달을 찍어보자 [내부링크]

드뎌 정월대보름입니다. 오늘 달이 연중 제일 크다고 해서 대보름이죠. 대보름엔 참 많은 행사가 진행되지만 그중 단연 으뜸은 달보기가 아니겠습니다. 특히 사진사들에게는 달을 제대로 찍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겨울미나리 재배 현장에 갔다가 충격 받은 사연 [내부링크]

철마에서 기장으로 이어지는 길을 차를 몰고 한 참을 가니 곳곳에서 이상한 장면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논인데, 허리까지 물이 차올라 있고, 그곳에서 중무장을 한 일꾼들이 무언가를 건져내고 있는 것이..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세요? 봄을 맞는 농촌풍경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철마 이곡리의 겨울 풍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철마면에서 기장쪽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가면 이곡리가 나오구요, 이곳의 봄햇살과 가을 햇살은 가히 살인적으로 아름답습니다. 저도 좀 있다 아침길..

신경통에 특효라는 두릅이 한우고깃집에 있는 이유 [내부링크]

기장 철마에 있는 이곡마을에 겨울 농촌 풍경을 담고자 다녀왔습니다. 동네를 돌아보니 산자락에 아주 맛있는 냄새를 풍기는 집이 있어 가보니 한우고기집이더군요. 이 집 마당에 아주 재밌는 나무가 하나 있었습..

토속적인 향취를 느끼며 먹을 수 있는 오리불고기의 맛 [내부링크]

오랜만에 하루 일을 쉬었습니다. 아내와 함께 외식을 하기로 했죠. 요즘 몸도 좀 허해진 것 같고, 그래서 여성들에게 좋다는 흑염소 불고기를 먹으면 어떨까 하고 동래산성마을을 찾았습니다. 옛날에는 이곳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이지스함 이름이 세종대왕함으로 바뀐 비사 [내부링크]

부산 해군작전사령부에 정박 중인 우리나라 최초의 이지스함이 세종대왕함과 한국형 구축함 최영함의 위용입니다. 여기에 정박해있다는 소문만 듣고 달려갔더니 해군 해관 주차장에서 담을 수 있더군요. "DDG-991..

알큰한 숨결로 남은 눈 녹이며 봄을 불러운 매화꽃의 자태 [내부링크]

봄이 오는 소식을 전해주는 꽃들이 있습니다. 아마 매화꽃이 가장 먼저 우리 곁에 봄소식을 갖고 오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 주말 오랜만에 참 화창하고 포근한 날씨였습니다. 어디 매화꽃이 핀 곳이 없나 살펴보았..

신호대기 중 외제차 뒤에 섰다가 보험처리한 사연 [내부링크]

이번 설 연휴 마지막 날, 처가집을 나와 기분좋게 집으로 가던 중이었습니다. 건널목에서 신호를 받아 차를 정지한 채 잠시 딴 생각을 하던 중 아차~ 브레이크를 밟고 있던 발이 느슨해지면서 차가 앞으로 슬금슬..

옛추억을 느끼게 하는 흑백사진의 매력 (흑백사진 보정비법) [내부링크]

눈 온 날 황령산에 올라 그 아래에 있는 물만골로 차를 몰고 내려왔습니다. 물만골을 지날 때마다 예전 제가 어릴적 살던 그 마을 풍경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기분이 듭니다. 아직 물기가 촉..

우리의 마음이 이렇게 맑을 수 있다면(눈이 녹은 자리) [내부링크]

눈이 녹은 자리에 작은 물방울들이 맺혀 있습니다 . 햇님이 살짝 조명을 비쳐주는 센스, 물방울에 빛이 납니다. 때로는 그 작은 물방울 안에 햇님이 들어가기도 하고, 하늘도 나무도 마술구슬처럼 자리를 잡습니다..

눈이 온 날의 풍경( 설경을 잘찍는 방법)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부산에 눈이 온날의 풍경 2탄입니다. 어제 글을 못읽으신 분들은 클릭하세요. -> 부산에도 눈이 왔어요, 눈내린 황령산의 풍경 눈이 내린 다음날 아침 황령산에 올랐습니다. 다행히 아직 눈은 녹지 않..

부산에도 눈이 왔어요, 눈내린 황령산의 풍경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눈인지 비인지 알 수 없는 이상야릇한 존재들이 하늘에서 내려왔습니다. 내릴 때는 눈이듯 보이다가 이내 물방울로 변해버리더군요.. 더구나 떨어지는 속도는 비에 가까웠습니다. 그래도 올해 부산에..

덕유산 상고대, 늦가을과 눈덮힌 날의 풍경 [내부링크]

늦가을 이제 단풍이 다 져버린 그 때에 무주에서 동창회가 열렸습니다. 오랜 만에 만나는 동기들을 보기 위해 무주까지 아내와 함께 달려갔죠. 부산에서 무주까지 3시간을 넘게 차를 달려 가니 이제 단풍은 완연히..

스키 타고 싶다, 무주스키장의 야간 풍경 [내부링크]

작년 무주에 있는 스키장, 야간 풍경입니다. 시원스럽게 저도 다시 한 번 달리고 싶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눈 구경도 못했어요. 부산에 사는 이의 비애랄까요.. ㅜㅜ

다대포 노을을 기다리는 사람들 [내부링크]

다대포 해수욕장은 언제나 찾아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그만큼 매력이 특출한 곳이기 때문이죠. 특히 해질무렵이 되면 사계절을 가리지 않고, 사람들이 슬금슬금 모여듭니다. 그리고 오늘만큼은 하..

공짜표줘도 사이판 여행을 가지 않겠다고 선언한 사연 [내부링크]

사이판 총기난사 사건에 대해 사이판 정부가 피해자에게 제대로된 배상을 하기 전까지 저는 사이판 여행을 하지 않겠습니다. 피해자의 억울함 때문에라도 못하겠고, 자존심상으로도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저렇..

사진강좌, 돌행사 사진 어떻게 찍어야할까? [내부링크]

디카로 사진을 찍다보니 어느새 포샾의 전문가가 되어갑니다. 논란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디카에서 후보정은 필수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것 저것 하라는대로 해보다가 이제는 웬만한 작업 쯤은 문제..

레이저광선을 쏘며 로보트태권V가 튀어나올 것 같아 [내부링크]

늦 가을 양산 내원사 부근입니다. 내원사의 늦가을 풍경을 담으려 갔다가 경부 고속도로에서 질주하며 내려오는 차량들을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순간 포착으로 촬영을 하려다가 점점 셔터 속도를 늦추게 되었습니..

가을 경주여행, 코오롱호텔에서 아내와 함께 보낸 하루 [내부링크]

경주코오롱 호텔에서 보낸 가을여행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이전에 쌓아놓은 것들이 참 많네요. 에휴 ~ 이거 언제 정리하나? 그냥 대충 찍은 사진들은 싹 지워버려야하는데, 뭔 미련이 이리 남는지요.. 사진은 지우..

사진강좌,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 찍는 것이 사진이다? [내부링크]

우린 누구나 좋은 사진을 찍고자 합니다. 그런데 좋은 사진 나쁜 사진의 구분이 있을까요? 있다면 그 좋은 사진은 어떤 것입니까? 틈틈히 그 좋은 사진을 찍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적어가고자 합니다. 오늘은 그..

먹어본 이는 효능을 안다는 수세미,과연 만병통치약인가? [내부링크]

오늘은 수세미에 대해 공부합니다. 수세미는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줄기는 덩굴성으로 각 마디에서 덩굴손을 내어 다른 물체를 감으면서 올라갑니다. 잎은 오이잎과 비슷한 손바닥 모양으로 어긋나며 질감이..

겨울에 찾은 작은 포구, 기장 죽성 마을 [내부링크]

드림성당으로 유명한 죽성 마을, 어제는 이 드림성당에 대해 아라누리에 적은 제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습니다. 사회면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진 않았지만 반향은 꽤 컸던 모양입니다...

운무에 쌓인 귀네미 마을,비온 날의 운치에 잠기다 [내부링크]

일박이일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택백산 귀네미 마을입구입니다. 작년 여름 비온 뒤 운해가 짙게 드리워진 풍경을 담았습니다. 고즈녁한 분위기 그러면서도 운치와 멋이 담긴 그 때가 마음에 생생합니다. 좀 안타까..

사진강좌, 초보도 따라하는 꽃사진 촬영법(2)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두번째 강의 올립니다. 다시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어제 글을 못읽으신 분은 아래 링크해드리니 읽어주세요 -> 사진강좌, 초보도 따라하는 꽃 사진 촬영법 (1)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사진강좌, 초보도 따라하는 꽃 사진 촬영법 (1) [내부링크]

요즘 봄을 그리는 마음이 강해서인지 꽃 사진을 계속 올리게 되네요. 올리다보니 꽃 사진 촬영법도 함께 올리면 초보들에게 도움이 되겠다 싶어 강좌를 꾸며보았습니다. 강좌는 두변으로 나누어 올리겠습니다. 작..

꽃이 손벌려 말하길 "어서 너는 오너라" 하는데 [내부링크]

겨울비가 내립니다. 제 마음은 저 밑 모서리 한 귀퉁이에서 비가 새어들어옵니다. 뭘더님의 블로그 노트에 갔더니 비에 대한 단상을 아주 멋있게 적어두셨더군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함 찾아보세요. 뭘더님이 아..

옛추억을 생각하게 하는 한 장의 사진 [내부링크]

오늘은 사진 한 장을 올려놓을까 합니다. 글을 쓰다 마음이 변하면 또 다른 사진도 올려질 수 있을 겁니다. ㅎㅎ 몇 년 전 추석 때 제가 자란 동네를 우리 아이들과 함께 한 바퀴 돌았습니다. 제가 세살 때부터 자..

겨울에 보는 봄꽃들의 축제 [내부링크]

날씨가 계속 추워지고 있습니다. 동장군의 기세가 꺾일 줄을 모르는군요. 추위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슬슬 봄기운이 간절히 그리워지기도 하네요. 즐거운 주말, 오늘은 그런 봄기운을 느끼고 싶어 꽃들을 찾았습..

300년에 걸친 사연을 담은 이곡리의 팽나무 [내부링크]

기장 철마면 이곡 마을 입구를 지키고 있는 팽나무입니다. 이 나무의 나이가 무려 300살입니다. 300년동안 이 마을을 변함없이 지키고 있었던 것이죠. 이 팽나무 곁에는 마을회관과 경로당이 함께 자리하고 있..

다음뷰 관리자 날 나가라고 등떠미는 이유는? [내부링크]

요즘 한 번씩 다음뷰 관리자를 향해 볼멘 소리나 쓴소리를 좀 하다보니 제가 미운털이 박힌 모양입니다. 뭐 관리자의 입장에서 여러모로 생각해야할 것도 있고, 나름 기준도 있겠죠. 그 고충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

사진강좌,신나는 눈썰매장, 생생한 즐거움을 카메라에 담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하면 역시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눈썰매장이 최고의 인기 놀이일 것입니다. 하얀 눈 위를 눈썰매 기구를 타고 미끄러져 내려오는 기분 ~ 이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엄청난 즐거움이 됩니다. 오늘 그..

바람의 언덕, 안개 자욱한 날의 추억 [내부링크]

이전 강호동의 일박이일의 촬영지로 급 유명세를 탄 귀네미 마을 작년 여름 휴가차 이곳을 찾았습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아침부터 비가 내리더군요. 그냥 포기할까 하다가 함께 한 우리 마이에세랄 형님들께서..

용궁사에 자리하고 있는 부처상들의 천태만상 [내부링크]

부산 기장에 있는 용궁사는 그리 오래된 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절이 서 있는 위치로 인해 많이 유명해진 절입니다. 이전 한 사진사가 새벽 운해에 잠겨있는 용궁사의 모습을 담은 이후로 사진사들에게는 용궁사..

DSLR 초보강좌,사진을 웹용으로 리사이징하며 액자에 로고까지 넣기 [내부링크]

DSLR로 찍은 사진, 이것을 인터넷에 올리려면 꽤 귀찮은 작업을 해야 합니다. 포토샾에 능숙한 분들이라면 그리 힘든 작업은 아니지만 초보들은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죠. 그리고 초보나 고수나 모두 귀찮은 작업임..

맑은 호수처럼 빛나는 반영,온천천의 겨울소경 [내부링크]

서울 청계천이 보면 울고 갈 부산 온천천에 겨울이 왔습니다. 부산 날씨가 그리 춥지 않아 강이 어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 요즘은 계속 강물이 얼어 있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이제 20년동안 작은 빙하기가 찾아온..

똑딱이로 담은 온천천 야경, 이것이 밤의 평화 [내부링크]

온천천의 야경입니다. 이 사진은 이전 제가 사용하던 올림푸스 C8080이라는 하이앤드급의 카메라로 담은 것입니다. 카메라는 손에 들고 다니는 일명 똑딱이라고 하는 휴대용 카메라와 이것의 성능을 DSLR 형으로..

재밌는 상상,여기서 볼일 보다간 얼어버릴거야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눈내린 횡성 마을 나들이 두번째입니다. 이 마을 참 아늑한 느낌이 들어 좋더군요. 마을 안으로 들어가니 마치 팬션과 같은 집을 지어놓고 사는 가정도 있었습니다. 저도 이런 집 짓고 이렇게 살면 어..

눈 내린 동산에 사랑의 하트를 남긴 동네 [내부링크]

재 작년 아이들과 함께 강원도 횡성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부산에서는 볼 수 없는 눈이 지천에 널렸더군요. 아이들은 눈을 보고 흥분하여 눈썰매를 타기도 하고 그저 자기들끼리 정말 열심히 재밌게 놀더군요...

왜 까치는 아무리 찍어도 이쁘지가 않죠? [내부링크]

제가 찍어본 조류 중에 까치하고 직박구리는 어떻게 담아도 별로 이쁘질 않네요. 까치의 날개짓은 상당히 특이한데도 말이죠. 까치가 와서 울면 좋은 손님이 오신다고 예로부터 반겼지만 이 까치 일종의 맹조류입..

이렇게 추운날은 역시 짬뽕이 최고야 [내부링크]

며칠 전 우리 부산의 팀블로그인 아라누리팀(http://aranuri.com)원들과 출사를 떠났습니다. 제가 카메라 강사가 되어 이전에 이론에 대한 강의를 했었고, 이 날은 실제로 실기를 하는 날이었죠. 평소에 워낙 사진..

특명, 날아가는 참새를 잡아라 [내부링크]

참새는 몸길이 10-20인 작은 새입니다. 부리는 굵고, 몸은 갈색이나 밤색 또는 회색빛을 띠는데 어른새와 어린새는 볼에있는 반점의 색이 차이로 알 수 있습니다. 성장할수록 볼의 반점이 진해진다네요. 어른새..

[DSLR강좌]사진의 주제와 부제를 이해한다면 당신도 작가다 [내부링크]

초보는 사진을 찍을 때 초점을 맞추고 자기가 원하는 것이 앵글 안에 들어오는 것으로 만족합니다. 조금 더 지나면 더 아름답고 멋진 구도를 찾아 그런 사진을 찍어가게 되고 거기서 좀 더 지나면 자신의 느낌을..

무엇이 인생을 별처럼 반짝이게 하는가? [내부링크]

서울은 폭설로 인해 도시가 마비되고 부산은 장대비로 인해 마음마저 울적해졌습니다. 같은 하늘 아래 있는데 겨울의 풍경은 이렇게 다르네요. 하지만 겨울을 이겨내는 방법은 여기나 저기나 모두 같은 모양입니다..

겨울모임에도 좋은 통도환타지아 콘도 이용기 [내부링크]

작년 이맘 때쯤 저희 교회 원어민영어성경공부팀이 통도환타지아에 1박2일로 영어캠프를 갔습니다. 통도환타지아는 종종 가는 곳이기에 잘 알고 있지만 여기에 콘도가 들어선 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생긴 지 얼마..

빛으로 장난치면 이런 꼴이 된다 [내부링크]

DSLR을 처음 구입하고 나면 뭐든지 찍어보고 싶은데 사실 그게 맘대로 잘 되지 않습니다. 일단 혹시 고장나면 어떨할까 그리고 이렇게 비싼 기계 잘 못 다룬다고 욕하면 어떨할까 뭐 이런 별 생각을 다하다 보면..

2018 레몬박기자의 작심삼일 새해 결심 공개 [내부링크]

매년 작심삼일이긴 하지만 그래도 새해 결심과 소망을 적어두는 것이 한 해를 마무리할 때 참 좋더군요. 물론 부끄러운 것이 더 많아서 마음이 무겁긴 하지만 그래도 하는 것이 안하는 것보다 좋을 것 같아 이번에..

전망좋은 방이 필요하시다면 여기로 오세요 [내부링크]

벌써 2009년 한 해가 하루를 남겨두고 있네요. 내일 이 역사적인 날 어떻게 보내죠? 특히 연인들은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전망좋은 집을 한 군데 소개해드립니다. 저녁 식사를 맛..

마치 한 폭의 유화를 보는 듯한 느낌의 성탄 트리 [내부링크]

얼마 전 광복동에서 부산트리축제 현장을 만끽하였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작품들이 허공에서 땅에서 아름답게 수놓아 있더군요. 그런데, 축제를 마치고 돌아서는 순간 저는 이제껏 본 트리와는 다른 느낌의 환상적..

위풍당당 해경특공대원의 포스,경찰특공대가 되려면 [내부링크]

송도 암남공원에서 솔개를 촬영하고 있는데, 갑자기 바다쪽에서 강함 포스가 느껴지는 소형 보트가 지나갑니다. 엉겹결에 카메라를 들이댔는데 보니 해경특공대원들이더군요. 정말 언제 봐도 듬직하고 멋있었습니..

까치밥 훔쳐먹는 직박구리 [내부링크]

겨울 금정산성에 올랐습니다 삭막한 풍경, 사실 겨울 산행에 눈 덮힌 설경이 아니라면 제대로 카메라에 담을 것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도 손이 근질거려서 일단 셔터라도 눌러야겠다는 생각에 줌렌즈를 장착하여..

이런 교회라면 나도 다니고 싶다 [내부링크]

저는 기독교인입니다. 댓글을 보면 한 번씩 "개독이었쑤?" 라는 등의 악플이 달리는 경우를 종종 보면서 기분이 나쁜 것이 아니라 마음이 아픕니다. 어쩌다가 기독교가 이렇게 "개독"이라는 말로 사람들에게 모욕..

성탄추리 배경으로 인물사진 제대로 찍는 비결 [내부링크]

요즘 밤 거리를 지나가면 예쁘게 장식되어 있는 많은 크리스마스 추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앞에 서서 사진을 찍어보는데, 이거 생각처럼 이쁘게 나오질 않네요. 후레쉬를 터트리면 뒤의 불꽃이 다 죽어버..

코스요리로 나오는 콩국 요리 드셔보셨어요? [내부링크]

저와 같이 아라누리(부산 팀블로그)에서 팀블로그를 하는 분이 경주로 출사를 가자시네요. 그러면서 저녁은 자기가 코스요리로 대접하겠다는 것이 아닙니까? 그 말을 믿고 경주에서 여러 풍경을 담았습니다. 원래..

반지하와 옥탑방에서 보낸 신혼의 추억 [내부링크]

결혼한 지 벌써 17년이 지났군요. 참 세월 빠릅니다. 결혼해서 신혼 살림을 경기도 부천에서 차렸습니다. 반지하 1층에 방한칸 간이 부엌 그리고 화장실이 달린 일종의 원룸이었지요. 그 땐 참 고생스러웠지만 지..

[DSLR강좌] 장노출로 철학적 느낌 표현하기 [내부링크]

수동카메라와는 달리 DSLR은 전자제품이기 때문에 특히 장노출과 같은 사진 촬영은 카메라의 수명에 적잖은 영향을 미칩니다. 수동카메라는 필름에 빛을 노출시켜 담기 때문에 장노출을 아무리 하여도 기계적인..

운명적인 여인,그러나 단돈 천원이 없어 돌아서야했던 사연 [내부링크]

날이 추워오니 옛날 대학 다닐 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이제 저도 조금씩 나이가 든 티를 내나 봅니다. 그래도 잊지 않고 있는 그런 나만의 과거가 있어 행복하기도 하구요. 제가 대학 3학년 말, 아마..

태양이 우리 마누라와 닮은 이유 [내부링크]

보통 일출하면 유명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일몰은 서해안의 꽃지나 순천만 그리고 부산의 다대포가 유명하지요. 일출은 정동진, 간절곶, 울산의 대왕암 그리고 송정과 해운대 등 동해안을 끼고 있는 곳은 모두가..

카메라 중고렌즈를 살 때 꼼꼼히 살펴봐야 할 사항들 [내부링크]

오늘 제가 가진 니콘 35-70 f2.8d 렌즈를 동호회 장터를 통해 판매를 하였습니다. 얼마전 비슷한 화각의 다른 렌즈를 구매하다 보니 이 렌즈를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판매한 렌즈는 단렌즈 세개가 들어있다..

우린 집 위에 집을 짓고 산다. 부산 감천동의 풍경 [내부링크]

부산은 원래 산으로 둘러싸인 지형 때문에 산동네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부산인구의 70%가 이렇게 산복도로를 중심으로 한 산동네에사 살고 있다고 하네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런 작은 집들도..

설탕으로 만든 예술작품의 세계,설탕공예 [내부링크]

대단하죠? 이게 다 설탕으로 만든 작품들입니다. 곁에서 만드는 모습을 보면서도 마치 마술을 보는 듯한 착각을 가졌습니다. 예전 광복동 차없는 거리 한 복판에 이런 포장마차를 대고 설탕공예를 하시던 분..

삼대에 걸친 맛의 혁명, 마산아구찜 세계화에 도전하기까지 [내부링크]

지인의 초대로 마산의 명물인 마산아구찜 원조집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함께 한 일행들이 많아 우리는 마산아구찜과 아구수육을 시켜 먹었습니다. 마산 아구찜은 다른 지역에서는 생아구로 요리를 하는 것과는..

보신탕 먹자했더니 못먹는게 된 사연도 다양해 [내부링크]

한 여름도 아닌데 웬 보신탕 타령이냐구요? 날이 추워지니 좀 뜨겁고 얼큰한 국물이 뱃속에 들어가면 힘이 솟을 것 같아서 한 그릇 청해볼까 했습니다. 그래서 동호회 친구들에게 먹으러 가자 했더니, 좋아하는 사..

우리학교에 있는 은행 열매 따도 특수절도죄가 되나요? [내부링크]

얼마 전 참 안타까운 신문기사를 읽었습니다. 경찰이 실적에 눈이 어두워 마구잡이로 시민들을 검거해간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는 가로수 근처에 잠복해 있다가 이 은행 나무에 달린 은행열매를 털어 줏어가는 시..

[DSLR초보강좌]성탄추리불빛 별빛으로 담아내기 [내부링크]

벌써 거리에는 성탄을 축하하는 온갖 장식과 음악으로 출렁이네요. 길을 가다보면 예쁘게 장식된 추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호텔이나 백화점 앞에는 건물과 근처 나무까지 아름다운 불빛을 내는 추리들이 우..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 않는 눈짓이고 싶다고 했더니.. [내부링크]

꽃                                                - 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

사람이 정말 꽃보다 아름다울까요? [내부링크]

지난 초여름에 청평에 있는 고요수목원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좀 게으른 탓에 사진을 찍어두고 빨리 보정을 해야 하는데 그게 귀찮아 창고에 방치핸 둔 것이 많습니다. 어제 이리저리 사진들을 검색하다보니 이렇..

고요수목원 고요식당에서 맛본 산채비빔밥 그 맛은~ [내부링크]

지난 초여름에 고요수목원을 다녀왔습니다. 우리 사진 동호회 마이에세랄의 회장님께서 친히 함께 자리를 해주셔서 너무 행복했던 순간이었습니다. 고요수목원 안에는 주변 경관과 너무 잘 어울리는 식당이 있더군..

관광버스 안에서도 양극화현상이 일어나더군요 [내부링크]

이번 토요일 지인의 결혼잔치가 있어 혼주측에서 마련한 관광버스를 타고 광주를 다녀왔습니다. 부산에서 광주까지 생각보다 그리 멀지 않는 거리더군요. 갈 때 대략 4시간 정도 소요될 줄 알았는데, 휴계소에서..

[DSLR 초보강좌] 흐르는 물줄기를 비단결로 담아내는 비법 [내부링크]

이제 주말 어디론가 카메라를 지고 떠날 때가 되었습니다. 아직 추위가 더해지기 전, 그리고 강물의 물줄기가 마르기 전에 작은 계곡을 찾아 흐르는 물줄기를 비단결 물줄기로 담아내보심이 어떠할지? 이렇게 하기..

까치밥으로 남겨진 자리, 겨울 농촌 소경 [내부링크]

이젠 가을의 자취가 사라지고 완전 겨울입니다. 가을 들판은 추수가 모두 끝난 자리 을씨년스러운 고적함이 감돌고 있고 그 나마 감나무 끝가지에 남겨진 까치밥이 그 척박함을 달래주고 있네요. 가을이 떠난 자리..

설경에 운무가 더해지는 풍경, 눈 내린 덕유산 [내부링크]

오늘로서 덕유산 세 번째 설경이 펼쳐지네요. 12월이 되니 설경이 더욱 눈에 삼삼하여 계속 올려봅니다. 다른 설경은 없냐구요? 있긴 한데 여기처럼 아름답진 않아 조금 숨겨두었습니다. 덕유산을 오르니 세상이..

가슴이 탁트이는 시원한 설경,눈내린 덕유산 [내부링크]

12월이 되니 눈내린 설경이 눈에 삼삼하네요. 마음은 태백산, 설악산, 오대산으로 날고 싶은데, 현실은 좁은 사무실에서 컴이나 지켜봐야하는 팔자입니다. 눈 내린 시원한 설경이 보고 싶어 지난 사진들을 뒤적거..

공연 도중에 나머지는 다음에 와서보라며 끝내버리는 황당한 공연 [내부링크]

부산의 팀블로그 모임인 아라누리(http://aranuri.com/)의 한 멤버의 초대로 극단 새벽이 공연하는 "우리시대의 삽화"를 보러갔습니다. 극단 새벽은 광복동 차없는 거리의 한 복판에 버젓하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

미리 가 본 부산트리문화축제 정말 대단하다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우리 부산의 팀블로그 아라누리의 멤버들과 극단 새벽의 연극공연을 보러갔습니다. 저는 일이 있어 조금 늦게 광복동에 도착했는데, 그 날 제 어깨에 매어 있던 카메라가 어찌 그리 사랑스러웠는지 모..

유람선에서 가진 낭만적인 식사,꼭 챙겨야할 것이 있다 [내부링크]

오늘 주일입니다. 저는 이날 아침부터 교회에 가서 거의 하루종일 삽니다. 오후엔 짬이 좀 나서 여기저기 둘러보기도 하고, 마음 편히 키피 한 잔 하면서 여유도 가지지만요. 여러분은 오늘 뭐하세요. 혹시 사랑하..

최고의 효과를 보장하는 로맨틱 프로포즈 어디가 좋을까? [내부링크]

영화 해운대에 보면 설경구가 하지원과 야밤 데이트를 합니다. 그리고 어떤 배에 올라서 그 갑판 위에서 "내 아를 낳아도, 하면서 반지를 꺼내죠" 그리고 조금 후 하늘에서 화려한 불꽃 축제가 시작됩니다. 그 환..

유람선 티파니 호를 타고 즐기는 부산 바다의 환상 야경 [내부링크]

이번에 우리 팀블로그 아라누리의 11월 집중취재는 발로 걷는 해운대였습니다. 해운대에 대해 구청의 협조를 얻어 유적지와 관광지 그리고 영화촬영지 등 우리가 발로 갈 수 있는 곳을 모두 뒤져 해운대를 집중 조..

바위에 핀 환상적인 눈꽃의 향연, 눈내린 덕유산 [내부링크]

요즘 여기 저기를 기웃거리다 보니 슬슬 한 겨울로 접어들고 있는 듯합니다. 월동 채비를 제대로 해야겠지요? 제가 초등학교 때 기억으로는 성탄절이 되어서야 김장준비를 했던 것 같은데, 요즘은 지금 김장을 담..

어떻게 해야 가을의 느낌을 찍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사진강좌, 가을느낌 촬영하기, 토함산에서 가을느낌으로 촬영하기 저는 사진을 찍을 때 느낌을 중시합니다. 그래서 화각과 함께 그 속에 어떤 색감과 어느 정도의 밝기를 나타내면 좋을지를 고민하죠. 우선 순위를..

토함산의 유래, 정말 '토한다'는 의미로 이름을 붙였다니 [내부링크]

경주여행, 토함산의 유래, 단풍 곱게 든 토함산의 풍경 이제 불국사를 거쳐 토함산으로 올라갑니다. 단풍이 거의 저물어 가는 때라서 그런지 기후도 분위기도 늦은 가을맛이 나네요. 토함산에 대한 기사를 토스팅..

단풍이 해일처럼 일렁이는 가을 토함산의 정경 [내부링크]

경주 토함산의 단풍, 불국사 돌담길을 따라 단풍으로 물든 토함산을 오르다. 올해는 계절이 좀 이상하게 변해서 남부지방은 단풍을 제대로 구경도 못해보고 겨울을 맞고 있습니다. 아직 11월이 다가려면 2주나 남..

내가 맛본 최고의 피자집, 피자힐이 최고인 이유 [내부링크]

지난 주에 서울 나들이할 일이 있었습니다. 아들이 건국대에 다니는 어머니가 계서서 건국대 교정을 한바퀴 돌아보고 나자, 맛있는 것을 사달랍니다. 서울생활을 접고 부산에 내려온지 이미 십년이 되었기에 선뜻..

가을빛 자태로 곱게 물든 은행나무, 건국대의 가을빛 교정 [내부링크]

얼마전 서울 나들이를 할 일이 있었습니다. 일행 중에 아들을 건국대에 둔 어머니가 있어 아들이 다니는 학교를 찾고 싶다고 해서 화양동에 있는 건국대학 교정을 찾았습니다. 옛날에는 참 많이도 왔던 곳인데 십..

해인사 경내에서 가을 햇살을 만끽하는 백인 아가씨 [내부링크]

해인사에는 많은 보물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팔만대장경과 함께 해인사 가는 길에 있는 길상탑 그리고 해인사 경내에 있는 정중탑, 사명대사의 사리부도 및 석장비, 석조여래입상, 대적광전 비로자나비불,..

가을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해인사 가는 길 [내부링크]

해인사의 단풍, 맑고 푸른 하늘 아래 해인사에서 가을의 깊은 맛을 느끼다. 늦가을에 찾은 해인사는 참 운치가 있었습니다. 88고속도로를 벗어나 해인사를 향하는 길엔 낙엽이지고, 가지만 앙상했지만, 길가엔 그..

갈매기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묘기들 [내부링크]

시간은 죽여야겠고, 딱히 할 일은 없고, 경치 좋은 곳에서 시원한 바람을 쐬며 그렇게 보내야할 때가 있다면 해운대나 송정을 찾으세요. 스릴까지 즐길 수 있는 멋진 이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갈매기들의..

해인사 성철스님의 사리탑 앞을 지키는 노스님 [내부링크]

해인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삼보사찰 중의 하나로 법보사찰이라고 합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삼보는 불보(佛寶, 부처), 법보(法寶, 부처의 가르침), 승보(僧寶, 그 가르침에 따르는 수행자의 집단)입니다. 양산..

해인사 앞을 지키는 고사목, 나이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해인사를 찾아 올라가다 입구에 이르면 고사목이 하나 버티고 있다. 이 고사목을 보더라도 해인사의 역사가 얼마나 장구하게 이어져 왔는가를 알 수 있다. 이곳을 찾은 관람객들이 고사목을 보면서 문제를 낸다...

올 가을엔 사랑할거야, 해인사를 찾은 연인들 [내부링크]

행복 사랑하는 것은 사랑을 받느니보다 행복하나니라. 오늘도 나는 에메랄드 빛 하늘이 훤히 내다뵈는 우체국 창문 앞에 와서 너에게 편지를 쓴다. 행길을 향한 문으로 숱한 사람들이 제각기 한가지씩 생각에 족한..

햇살받은 단풍,그보다 더 고운 어머니의 미소 [내부링크]

해인사의 단풍, 단풍 빛보다 더 고운 엄마의 미소 단풍이 진다는 소식에 절친한 교회 교인들과 부랴부랴 해인사로 달렸습니다. 그래도 남아있는 단풍이 있을까봐서요. 그리고 함께 하는 일행들에게 단풍을..

레몬박기자의 티스토리달력 출품작, 봄여름가을겨울 [내부링크]

이전 선정된 작품들을 보니 수준이 상당해서 사진 제출하기가 좀 미안한 마음도 듭니다. 그래도 정성껏 담았고, 또 저의 느낌과 마음이 담겨 있는 작품을 선정해서 올려봅니다. 주말 행복한 추억 많이 담으시고,..

역시 오늘같이 비오는 날은 뜨뜻한 오뎅국물이 최고야 [내부링크]

오늘은 오전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늦은 가을 비, 웬지 깊은 상념에 잠기게도 하고, 시인이 되고 싶은 욕구도 느끼게 합니다. 비오는 날엔 무얼 할까? 친구들과 머리를 맞대고 보니 모두가 비슷합니다. 일..

노란 은행잎 속에 깃든 가을 추억여행 [내부링크]

가을은 단풍의 계절, 파아란 하늘을 벗삼아 그 자태를 뽐내는 빠알간 단풍잎은 그야말로 가을의 백미라고 할 것입니다. 또한 이 가을을 더 깊은 추억으로 이끄는 것은 노랗게 물든 은행잎이 아닐까요? 은행나무가..

다보탑 보수 중 발견한 경악스런 사실, 불국사로 가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참 오랜만에 찾은 불국사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불국사에 대해 더 말할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싶지만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안다고 생각했던 제가 참 교만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불국사에서 자..

작은 연못에 비친 가을의 아름다움 [내부링크]

불국사의 단풍, 불국사의 작은 연못에 담긴 가을의 향취 불국사의 작은 연못입니다. 늦가을 뒤늦게 단풍을 담으려 달려갔건만, 단풍은 앙상한 나뭇가지와 함께 애매한 동거를 하고 있더군요. 작은 연못에 반영..

부랴부랴 서둘러 불국사 단풍구경 갔더니만 [내부링크]

불국사의 단풍, 불국사 단풍의 절정을 맛보다 지난 주말에 아는 지인과 함께 불국사 단풍 구경을 갔습니다. 제 경험상 이 시기면 이미 전국적으로 단풍이 끝날 무렵이라 별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떤..

변함없는 우정을 다짐하다.. [내부링크]

부산 천마산입니다. 두 청년이 아주 화기애애하게 재밌게 담화를 나누고 있더군요.  멋진 곳에서 멋진 우정을 나누는 모습이 넘 아름다워 부산항을 배경으로 한 컷 담았습니다. 그 우정 영원하길 기대합니다. 우..

돌아와요 부산항에..부산항을 한눈에 보다 [내부링크]

부산항을 한 눈에 보려면 천마산을 오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천마산에서 내려다본 부산항의 모습 정말 시원합니다. 다행히 그날 하늘이 높고 푸르러서 사진 찍기에 좋았습니다. 아쉬운 것은 해가 서산으로 넘..

합천 해인사 가신다면 산채정식을 드셔보세요 [내부링크]

이번 화요일에 합천 해인사를 들렀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들을 보니 단풍이 급격히 지고 있는 것 같았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해인사를 찾았습니다. 특히 가야산 정상에 서서 담은 사진들이 제 마음을 끌..

가을바다와 하얀갈매기의 환상의 조화 [내부링크]

울산 주전마을의 풍경입니다. 아름다운 가을 햇살, 그리고 맑고 푸른 하늘, 그 위를 날으는 하얀 갈매기들의 위용이 가을 바다의 아름다움을 더욱 크게 하네요.

러시아산 위스키에 푹절여 삶은 양고기의 맛은 어떨까? 몽골여행 열두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드디어 몽골여행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즉석에서 양을 잡아 그 고기를 러시아산 위키에 절여 삶은 양고기 맛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혹 저의 몽골여행 이야기 전편을 읽지 않으셨다면 아래 제목을 클릭..

[접사] 매미의 다리 주름까지 담다 [내부링크]

매미는 매미과에 속하는 곤충의 총칭이다. 수컷은 특수한 발성기관을 가지고 있어 높은 소리를 내는데, 매미의 종류별로 발성기관의 구조와 소리가 다르다. 암컷은 발성기관이 없어 소리를 내지 않는다. 대부분의..

스님 뭐가 그리 즐거우시죠? 통도사를 걷는 사람들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잠시 통도사를 다녀왔습니다. 자승스님이 조계종 총무원장이 되셨다는 소식과 함께 입장료도 무료더군요. 가을의 운치가 도는 통도사 경내, 그곳을 거니는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담았습니다. 등산..

왜 85밀리를 여친렌즈라고 하는가? 85밀리 삼종 비교 [내부링크]

지금 내가 갖고 싶은 렌즈는 85밀리 f1.8 이다. f1.4면 더 좋겠지만 가격이 엄청나다. 니콘 수동의 경우 중고가 45만원선이고, 자동렌즈는 100만원에 육박한다. 그러니 엄두를 낼 수 없지. 45만원이면 몇 달 적금..

우리가 모르는 메타세콰이어 나무의 비밀 [내부링크]

메타세쿼이아(Metasequoia)는 측백나무과의 나무로 메타세쿼이아속중 유일하게 생존하고 있는 종입니다 수삼나무, 메타세콰이아라고도 부르는데, 중국의 스촨성, 허베이 성이 원산지입니다. 이 나무는 성장이 빨..

[초보강좌] DSLR 초보,측광방식을 응용하여 촬영하는 비법(측광이해2) [내부링크]

[초보강좌] DSLR 초보도 결코 어렵지 않은 측광의 이해 (2) 혹 이전글을 읽지않으신 분은 아래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2009/10/29 - [사진강좌] - [초보강좌] DSLR 초보도 결코 어렵지 않은 측광의 이해 (1) 카메라..

[초보강좌] DSLR 초보도 결코 어렵지 않은 측광의 이해 (1) [내부링크]

이전 노출에 관한 강좌를 하고 난 후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지체되었네요. 혹 저의 미천한 강좌를 기다리셨더라면 용서를 바랍니다. 오늘은 이전에 예고해드린대로 측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올리는 글은..

수녀님들의 가을 나들이,가을빛 곱게 물든 통도사 [내부링크]

가을빛이 깊어가는 날, 통도사에 수녀님들이 가을 나들이를 나오셨습니다. 멀리서도 눈에 띄는 수녀복에 정갈한 걸음걸이, 가을과 참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 날 통도사는 이런 빛을 띄었습니다. 사진..

몽골테를지의 숲속엔 아주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 몽골여행 열한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몽골 테를지 숲속 여행을 떠나고자 합니다. 이 숲속엔 우리의 산속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광경이 있습니다. 혹 몽골여행에 대한 저의 다른 글을 읽지 않으셨다면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

메타세콰이어 숲 위로 송골매가 날아오르는 풍경, 몽골여행 열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드뎌 몽골여행 열번째 이야기를 씁니다. 오늘은 테를지의 메타세콰이어 숲을 소개합니다. 이전의 글을 아직 읽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2009/10/16 - [사진여행] - 여름에 떠..

이틀 바자회에 4천만원 수익을 내는 비결 [내부링크]

10월은 각종 사회 단체나 교회 등에서 열리는 바자회 행사가 넘쳐난다. 거리 곳곳에 바자회를 연다는 현수막이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지만 실제 바자회 장소에 가보면 실망하기 쉽고, 또 주최측 역시 그리 큰..

초원에 울려퍼진 사랑의 노래 [내부링크]

(몽골 테를지를 방문했을 때 우리에게 승마를 가르쳐준 선생님들과 함께 노래를 불렀다. 그들은 한국어로 된 노래를 아주 좋아하였고, 우리가 부르는 노래 중 많은 것을 알고 있었다. 노을과 함께 울려퍼지는 사..

노을보다 아름다운 아버지의 눈길 [내부링크]

몽골 테를지입니다. 몽골사람들은 세 살만 되고 말을 탄다고 하더니, 저 꼬마 정말 능숙하게 말을 몰더군요. 그런 아들이 대견스러웠나 봅니다. 아들을 바라보는 아버지의 눈길을 엄하기까지 하지만 그런 아..

말에게 무시당하여 울어버릴뻔한 사연, 몽골여행 아홉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몽골 테를지 여행의 백미는 뭐니뭐니 해도 말을 타고 초원을 달려보는 것입니다. 기자도 이 날 난생 처음으로 말을 타보았습니다. 오늘은 그날의 초난감했던 사연을 올리겠습니다. 아직 이전에 포스팅한 글을 읽지..

발가벗고 다녀도 부끄럽지 않은 시절이 있었다 [내부링크]

 누군가가 말하더군요. 행복을 찾아 먼 길을 가지 말라. 행복은 바로 당신 앞에 있으며, 당신 안에 있다. 몽골 테를지에서 피서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며, 우리는 늘 행복을 누리며 살아가고 있음을 알..

몽골의 연인들은 어떻게 데이트를 즐길까? 몽골여행 여덟번재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도 몽골의 테를지 풍경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직 이전 글을 읽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즈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2009/10/16 - [사진여행..

낙타의 시선이 머무는 곳은? [내부링크]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추천과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몽골은 1990년 3월 인민혁명당중앙위원회 제8차 총회에서 헌법을 수정하여 복수정당제를 체택하고,..

몽골에도 거북바위가 있다, 몽골여행 일곱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이제 광활한 초원을 헤치고, 몽골 최대의 국립공원인 테를지(테라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실 일정이 너무 빠듯해서 다른 유적지나 관광지를 돌아볼 기회가 없었던 것이 참 안타깝네요. 고비사막이나 기..

30년전의 나를 보다, 몽골의 아이들 [내부링크]

처음 와본 본 몽골, 거기서 어린 나의 모습을 보다 몽골의 거리를 걸으며 가진 첫 느낌은 시간을 30년전으로 되돌아온 것이 아닌가 하는 것이었다. 도리어 이 거리가 왜 이리 나에게 친숙하게 느껴지는지, 그리고..

끝없이 펼쳐진 몽골초원에 우뚝선 은빛 동상, 몽골여행 여섯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몽골의 초원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몽골여행에 관한 저의 글을 아직 읽지 못하신 분은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2009/10/16 - [사진여행] - 여름에 떠나는 몽골여행, 그 첫번째 이야기..

태안반도 기름유출사건, 태안반도는 살아나고 있는가? [내부링크]

석유기름에 덮힌 태안반도, 태안반도는 살아나고 있는가? 2007년 12월 충청남도 태안군 만리포 북서쪽 10 지점에서 해상크레인이 유조선과 충돌하여 원유 1만 2547가 유출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삼성 예인선..

예배당에서 부부의사가 수술을 하게된 사연, 몽골여행 다섯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몽골여행 다섯번째 이야기로 수도 울란바타르의 의료봉사 현장을 소개합니다. 아직 이전 글을 읽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2009/10/16 - [사진여행] - 여름에 떠나는 몽..

몽골의 도립병원 의료수준은 어느 정도일까? 몽골여행 네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이전 글을 읽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2009/10/16 - [사진여행] - 여름에 떠나는 몽골여행, 그 첫번째 이야기 2009/10/17 - [사진여행] - 몽골 아파트 단지 안에 있는 어린이..

몽골 제2 도시 바가노르를 가다, 몽골여행 세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이제 본격적으로 저희 교회 의료선교팀이 몽골에서 한 의료봉사 현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는 전문 사진기사로 함께 따라갔는데 몽골에 왔다는 기쁨에 바보같이 밝기 설정을 살펴보지 않은탓에 사진들이 대부..

몽골 아파트 단지 안에 있는 어린이 놀이터, 몽골여행 두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몽골 여행 그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지난 호에도 밝혔듯이 이 여행기는 작년 2008년 8월에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몽골 징기스칸 공항에 도착했을 때 느낀 첫 인상은 여기가 한국인지 몽골인지, 도대체 제가..

여름에 떠나는 몽골여행, 그 첫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작년 여름에 몽골을 다녀왔습니다. 우리 교회 의료선교팀의 일원으로 의료봉사를 지원하기 위해 함께 따라나선 것입니다. 제 나이 사십대 중반이지만 그 때 처음으로 외국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아직 다른 나라..

미리보는 부산불꽃축제,이것이 불꽃의 피날레다 [내부링크]

드디어 손꼽아 기다리던 부산 불꽃 축제일이 이틀 뒤로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10월17일(토) 저녁에 열리는데, 오후 2시부터 길거리공연과 여러 식전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산 불꽃축제를 관람하기 위해..

낙동강의 가을, 심장을 붉게 물들게 하는 노을 [내부링크]

낙동강을 따라 하류로 내려가면 무성한 갈대밭이 을숙도에 이르기까 넓게 펼쳐집니다. 그 갈대밭 속에 수많은 철새들이 보금자리를 꾸미고 살아가다 불현듯 떼지어 날아오르는 모습을 보며 가을의 풍경을 가슴에..

임진란 동래성전투의 재현현장을 가다(동래읍성축제 탐방1) [내부링크]

매년 10월이면 부산은 축제의 도가니입니다. 추석이 끝나자 마자 바로 부산국제영화제를 필두로 동래읍성축제 그리고 불꽃 축제, 자갈치 축제 등 축제가 끊이지 않죠. 그 중 동래읍성축제는 역사교육의 현장으로..

부산국제영화제, 놓치지 말아야할 해운대 관전 포인트 [내부링크]

드뎌 부산 국제영화제가 전국민적인 관심을 안고 개막되었습니다. 오늘은 이틀째를 맞아 본격적인 영화 상영과 감독과 배우의 무대인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됩니다. 오늘 낮 1시에는 타이완의 대표적인 독립영..

[초보강좌] DSLR의 노출, 이제 초보도 이해할 수 있다 [내부링크]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초보 때 가장 어려운 부분 중의 하나가 노출과 측광에 대한 부분일 것입니다. 일단 생소한 몇 가지의 용어와 이를 정의해주는 내용이 굉장히 고차원적일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또 이 부분에..

추석 성묘길 아들의 한 마디에 쓰러질뻔한 사연 [내부링크]

추석 아침 차례를 마치고 아들과 함께 성묘길을 떠났습니다. 저희 선산이 경북 청도인데, 선산이 있는 곳은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명당자리로 경치가 그만입니다. 산으로 오르는 길에 큰 저수지가 있고, 그리고 그..

이번 추석에 온가족과 함께 즐겼던 게임 베스트 8 [내부링크]

휴~ 이제야 추석 모든 일정을 마치고 겨우 제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추석은 일정도 긴박해서 이전보다 더욱 피곤하고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피곤함 속에서도 마음 속에서 훈훈한 즐거움이 남아있는..

이 비 그치면 [내부링크]

이 비 그치면 / 고란초 이 비 그치면 저 푸른 들녘이 구름되어 오겠다. 긴 태양을 닮은 고추밭에서 바람에 실려 바람에 실려 님이 되어 오겠다. 안개 속을 헤집고 송송히 피어나는 자색 무궁화 같이 한 시름 살다..

몽환적인 느낌으로 담은 농촌의 새벽걸음 [내부링크]

실은 농촌이라기보다 금정산입니다. 새벽 안개가 자욱한 때 한 노인이 마을길을 헤치며 걸어오시더군요. 시편57편 새벽을 깨우리로다 하나님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시고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내 영혼이 주께로 피..

붓꽃, 생긴 모습을 보면 이름을 알 수 있다 [내부링크]

붓꽃의 아름다움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붓꽃은 잎은 난처럼 길고, 꽃은 푸른 빛이 도는 보라색이며, 높이는 60-90cm 정도입니다. 줄기는 뭉쳐나며 곧게 뻗고, 잎은 긴 선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5-6월경이 되..

[초보강좌]DSLR 인물사진 찍기에 좋은 카메라 세팅법 [내부링크]

한 무리의 아가씨들이 내가 DSLR 카메라를 메고 있는 것을 보아서인지 자신의 카메라를 주며 찍어달라고 부탁한다. 기종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니콘의 D40, 그래서 카메라를 조금 살펴보았더니 아무런 세팅도 되어..

아주 특별한 부산의 야경, 산동네의 포근한 밤 [내부링크]

부산은 사진과 영화의 나라라고 말할만큼 사진의 소재가 풍부한 곳입니다. 특히 광안대교와 누리마루 그리고 천마산에서 내려다 보는 부산항의 절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꼭 한 번은 담아야겠다고 생각하는 아름다..

우리 근대사가 숨쉬는 자리 연세대의 건물들 (연세대탐방6) [내부링크]

오늘 드뎌 연세대 탐방 마지막회입니다. 그러고 보니 이번 한 주간을 연세대로 울궈먹었네요. ㅎㅎ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연세대는 잘 알다시피 법인명은 학교법인 연..

연세대에서 즐기는 캠퍼스의 낭만(연세대탐방5) [내부링크]

 넓은 잔디밭에서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음식도 먹고, 기타 치며 노래하는 장면, 보통 7-80년대 대학의 낭만이라면 이런 장면을 꼽았을 것입니다. 과연 지금도 그런 풍경이 남아있을까? 오늘은 연세대 캠퍼스의..

연세대 분수앞, 빛을 부르는 여인들(연세대탐방4) [내부링크]

오늘도 연세대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연세대 동문들께서 제 포스팅을 아주 반기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연세대 정문 입구에 있는 분수대입니다. 가을로 가는 듯 하더니 다시 더위가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찾아오..

연세대생들도 잘 모르는 연세대의 꽃들(연세대탐방3) [내부링크]

오늘도 이어서 연세대 골목골목을 누비며 찍은 사진들입니다. 이전 글을 보시려면 아래 제목을 클릭하세요. 2009/09/22 - [사진여행] - 땡볕에 연세대 돌아다니기 2 (수련을 찾아서) 2009/09/17 - [현장취재] - 우..

땡볕에 연세대 돌아다니기 2 (수련을 찾아서) [내부링크]

예전 제가 대학 다닐 때 연세대는 지방대학생들의 로망이었습니다. 일단 곁에 이화여대가 있고, 저 너머에 있는 고려대와 맞수를 이루면서 매년 연고전을 펼치는 소식을 접할 때마다 한 번은 가봐야지 하는 그런..

최초의 대학내 대형종합쇼핑몰이 실패한 이유는? [내부링크]

올해 2월 13일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대학 내에 종합쇼핑몰이 부산대학교에 들어섰습니다. 효원굿플러스는 전국 국립대 최초로 시도되는 BTO(Build-Transfer-Operate) 방식 투자 건물로 지상7층 지하3층의 규모인..

책의 숲을 산책하는 느낌,보수동 책방골목 탐방기 [내부링크]

대학 다닐 때까지 제가 시간이 날 때 가장 많이 찾았던 쇼핑 공간 및 지식정보 공간이 바로 보수동 책방골목입니다. 일단 이곳에 오면 각종 중고 참고서를 아주 싼 가격에 살 수 있었고, 신간도 20%정도 할인된 가..

책의 숲을 산책하는 느낌,보수동 책방골목 탐방기 [내부링크]

대학 다닐 때까지 제가 시간이 날 때 가장 많이 찾았던 쇼핑 공간 및 지식정보 공간이 바로 보수동 책방골목입니다. 일단 이곳에 오면 각종 중고 참고서를 아주 싼 가격에 살 수 있었고, 신간도 20%정도 할인된 가..

부산국제시장 맞은편 깡통시장, 왜 하필이면 이름이 깡통인가? [내부링크]

국제시장 맞은 편에 깡통골목이 있다. 일명 깡통시장이라고도 한다. 그런데 왜 이름이 깡통시장일까? "와 깡통시장이냐꼬? 깡통을 팔았으이 깡통시장이제." 40여 년간 이 곳에 터를 잡은 어느 할머니의 명쾌한(?)..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병원은 어떤 모습일까?(광혜원 탐방기) [내부링크]

광혜원, 한국최초의 근대식병원 광혜원 연세대 교정에서 찾다 연세대를 교정을 구경하다보니 생각지 않은 역사의 현장을 방문하게 되었다. 바로 광혜원이다. 광혜원은 고종 22년인 1885년 세워진 우리나라 최초의..

기차길 따라 떠나는 가을 여행 [내부링크]

이제 슬슬 가을의 정취가 풍겨오고 있습니다. 이런 날 기차를 타고 무작정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 지금은 KTX가 대세입니다. 잘 빠졌죠? 객실 공간만 좀 더 넉넉하게 설계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돈 조금..

자연친화적 댐이라는 밀양댐 봄이 오기 전의 황량한 풍경 [내부링크]

밀양댐의 드라이브 코스, 자연체험학습장이 보이는 밀양댐의 풍경 어떤 사진 클럽에 예사롭지 않은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정말 환상적인 장면, 누가 봐도 찾아가서 사진을 찍고 싶은 강한..

다대포의 노을, 그 중독성 매력에 빠지다 [내부링크]

늦 여름 다대포를 찾았습니다. 다대포는 사시사철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노을과 석양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해 사진사들이 즐겨 찾는 곳이죠. 그런데 저는 다대포만 가면 없던 구름이 생기..

다대포, 한여름의 추억 노을에 지다 [내부링크]

늦 여름 다대포를 찾았습니다. 다대포는 사시사철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노을과 석양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해 사진사들이 즐겨 찾는 곳이죠. 그런데 저는 다대포만 가면 없던 구름이 생기..

[초보강좌]물어보기도 미안한 M,A,S,P 모드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초보강좌 두번째는 카메라의 다이얼에 있는 P,A,S,M 모드를 이해하기 입니다. 그럼 첫번째 강좌는 뭐였냐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첫번째 강좌, 떨지 않고 사진찍기를 링크해드립니다. 8월 27일에 올렸으니..

겨울 무지개 [내부링크]

올 2월쯤 부술비가 내리는 날, 마음도 싱숭하고 해서 차를 경주 안강쪽으로 몰았습니다. 뭔지 느낌이 좋은.. 사실 늦겨울 비가 내리는 풍경이 그리 아름다울 것이 무에 있겠습니까? 그런데도 가슴 한 켠 설레임이..

새벽 안개에 잠긴 경주 보문단지의 아침 풍경 [내부링크]

경주 보문단지, 새벽 안개에 잠긴 경주 보문단지의 아침 늦가을 경주 보문단지 대명 콘도에서 이틀을 지냈습니다. 이른 아침 보문단지에 있는 작은 호수, 혹 새벽운무에 잠긴 모습을 담을까 하고 잠을 깼는데, 그..

섬에서 만난 일몰의 아름다움 [내부링크]

작년 거제 산달섬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난 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만난 일몰 풍경입니다. 마침 선착장에 도착하니 이렇게 뉘엿뉘엿 해가 지고 있었는데, 정말 화토장에 있는 팔광 풍경 그래로더군요. 재밌는 느..

지금은 추억이 되어버린 옛 청평역의 풍경 [내부링크]

저는 부산에서 대학을 보냈기에 경춘선에 관한 풍경은 영화속에서 접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에 나오는 경춘선 철도..청량리역을 출발해서 춘천으로 가는 기차의 풍경은 젊은날의 낭만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동경 그..

추억을 안고 가지산을 넘어서다 [내부링크]

지금은 언양터널이 완공되어 밀양으로 가는 차량들이 가지산 정상을 넘어가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밀양으로 가기보다는 석남사 계곡이나 배넷골로 가기 위해 가지산을 오르지만 정상을 넘어서지는 않죠. 추억을..

교원임용고시 바꾸기 전에 교과부직원부터 바꿔라 [내부링크]

이번에 또 교과부에 있는 높은 양반들이 사고를 쳤습니다. 교원임용시험방식을 내년부터 바꾼다는 것이죠. 작년에 바꿔놓고 그것이 정착이 되기도 전에 다시 바꾸는 그 유연함과 신속함, 그리고 수험생들의 처지를..

카리브에서 우아하게 식사하고 분위기 있게 커피 한잔 [내부링크]

간절곶 서생등대 옆에 카리브라고 하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비오는 날 우린 이곳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었습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고, 맛도 훌륭했습니다. 무엇보다 일하는 직원들의 태도가 프로다운 느낌..

카리브에서 가진 멋진 식사 그리고 분위기 있는 커피 한잔 [내부링크]

간절곶 서생등대 옆에 카리브라고 하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비오는 날 우린 이곳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었습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고, 맛도 훌륭했습니다. 무엇보다 일하는 직원들의 태도가 프로다운 느낌..

비오는 날, 애잔한 사연이 있는 간절곶에 가다 [내부링크]

울산 서생등대로 유명한 간절곶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이라, 간절곶에 해가 뜨지 않으면 대한민국에 아침이 오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박재상의 망부석 이야기로 애잔한 슬픔을 간..

비가 오면 깊은 사연으로 더욱 애절한 간절곶 [내부링크]

울산 서생등대로 유명한 간절곶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이라, 간절곶에 해가 뜨지 않으면 대한민국에 아침이 오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박재상의 망부석 이야기로 애잔한 슬픔을 간..

봄빛 가득한 날의 경주 남산 [내부링크]

여름이 지나가니 가을을 기다려야 하는데, 도리어 봄빛이 그리워집니다. 벚꽃 허드러지게 핀 날 경주 남산을 올랐습니다. 산정에 오르니 작은 암자가 부처님 오시는 날을 준비하고 있더군요. 날씨도 꾸물한데 화사..

운해에 갇힌 신비의 섬 영도 [내부링크]

때때로 남자의 직감이 통할 때가 있습니다. 그 직감을 믿고 무작정 차를 송도해수욕장으로 몰았습니다. 역시 ~ 그렇게도 기다리고 있었던 영도에 운해가 가득차 있는 것이 아닙니까? 차를 인근 주차장에 세워두고..

[강좌] 흔들리지 않게 사진을 찍는 방법 [내부링크]

찍기는 쉬운데 제대로 찍기는 어려운게 사진입니다. 요즘 카메라는 자동모드들이 엄청 발달해서 웬만한건 자동모드로 맞춰놓고 찍으면 신경써서 찍은 것보다 더 잘나올 때도 많습니다. 전문가적인 지식이 없어도..

여름의 정취,시원한 오두막과 정자 아래(고요수목원) [내부링크]

정자와 오두막이 있는 풍경. 우리의 여름을 운치있게 보낼 수 있도록 우리 선조들이 지어낸 삶의 지혜가 여기에 묻어 있다. 오두막에 모여 오손도존 정다운 이야기를 나누며, 시원한 과일을 깍아 먹는 그 시절의..

봄에 꽃사진 찍기 좋은 곳, 아침고요수목원 [내부링크]

사진촬영지, 꽃사진 찍기 좋은 아침고요수목원의 풍경 삼육대학교 원예학과 교수인 한상경님이 세계에는 그 특색에 맞는 정원이 있지만 한국적인 정원은 발견하기 어렵다는 마음에 한국적인 미를 가꾸고자 세운 아..

6일간의 이상한 국장,국민들 갈수록 불만고조 [내부링크]

갬대중 전 대통령의 국장이 내일 치러진다. 차분히 수많은 조문객들이 빈소를 찾아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이제 내일이면, 장례를 치르게 된다. 국민장이냐 국장이냐를 두고 현정부와 많은 갈등을 겪다가 국장으로..

건국절의 논란은 이제 끝난 것인가? [내부링크]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광복절과 건국절에 관한 논의가 뜨거운가 하더니, 결국에는 광복 64주년기념행사로 귀착되었네요. 이번에도 건국절 행사하는가 싶어 신문을 요리조리 검색해봐도 모두 광복 64주년 기념식이라..

대학로에서 5천원으로 돈까스를 우아하게 즐길수 있는 곳이 있다 [내부링크]

이번 여름 휴가 때 서울 나들이를 했습니다. 점심을 어디서 먹을까 하다가 대학로 민토가 생각이 나서 오랜만에 민토에서 가족 외식이나 해볼까 하고 차를 돌렸습니다. 그런데 민토 별관이 수리중이네요. 황급히..

영화 해운대를 보면서 내 마음이 아팠던 이유들 [내부링크]

오늘 우리 아이들이랑 CGV에서 해운대를 보러 갔습니다. 아침 9시30분에 하는 조조할인 영화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조조 가격이 1천원 올랐네요. 갑자기 손해보는 듯한 이 느낌은 뭘까? 팝콘과 음료를 챙겨서 아주..

장장 1500Km를 강행군 해야했던 나의 휴가 사연 [내부링크]

휴~ 오늘이 주일, 내일이면 월요일, 드뎌 휴가가 끝나는군요. 휴가가 끝나는 것이 왜 이리 반가운지 모르겠습니다. 월요일 부산을 출발해서, 금요일 저녁 부산에 도착하니 자동차 주행기록기가 1540KM를 가리킵니..

담배냄새에 찌든 중고카메라, 기저귀로 해결할 수 있다 [내부링크]

요즘 중고 장터에서 중고 물품 거래를 많이 합니다. 그런데 받은 물건이 다른 이상은 없는데 담배 냄새가 심하게 배여있는 것이 있습니다. 제가 담배를 피지 않다보니 이런 물건을 받으면 정말 사용하기 곤란합니..

아주특별한 공연,판소리 명창이 펼치는 표정연기란 이런 것 [내부링크]

연경당에서 가진 아주 특별한 공연의 마무리는 판소리가 매조지었습니다. 마지막 무대의 주인공은 보성소리의 맥을 잇고 있는 윤진철 명창이었습니다. 고수는 김청만 선생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윤진철 명창의 소리..

아주 특별한 공연, 창작 가야금산조를 연주하는 명인의 손길 [내부링크]

계속 이어지는 연경당 궁궐무대의 공연장면입니다. 이번 공연은 성금연류 가야금 산조입니다. 산조란 느린 속도의 진양조로 시작, 차츰 급하게 중모리· 자진모리·휘모리로 끝나는 가야금의 연주방식을 말합니다...

아주특별한 공연,가야금 명인의 손길 [내부링크]

계속 이어지는 연경당 궁궐무대의 공연장면입니다. 이번 공연은 성금연류 가야금 산조입니다. 산조란 느린 속도의 진양조로 시작, 차츰 급하게 중모리· 자진모리·휘모리로 끝나는 가야금의 연주방식을 말합니다...

아주특별한 공연, 효명세자의 효도선물로 만든 "춘앵전" [내부링크]

이 춤은 조선 순조 때 효명세자가 순종 숙황후의 보령 40세를 경축하기 위해 창제한 정재((呈才) 대궐 안 잔치에 벌이던 춤과 노래.)입니다. 꾀꼬리를 상징하는 노란색의 의상을 입고 화관을 쓰고 오색 한삼을 양..

해리포터(혼혈왕자)를 여섯 식구가 본 감상 모음 [내부링크]

어제 우리 아이들의 성화로 해리포터를 보러 롯데 시네마로 갔습니다. 조조인데도 인터넷 예약이 끝나서 혹 조조 할인 못받으면 어떡하나 내심 초조했는데 들어가니 좀 썰렁하네요. 기대를 갖고 영화 감상에 몰두..

아주특별한 공연,눈으로 감상하는 진정한 풍류음악 영산회상 [내부링크]

계속해서 연경당 특별무대에서 펼쳐진 공연, 영산회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영산회상은 정악 중에서도 관현악이 잘 어울리는 실내악입니다. 느리고 한가로운 상령산에서 부터 시작하여 점점 그 리듬이 빨라지기 시..

김호성님의 시조창, 태산이 높다하되 하늘 아래 뫼이로다 [내부링크]

김호성의 시조창, 연경당에서 직접 듣는 시조창 창덕궁 연경당에서는 매주 목요일 아주 특별한 공연이 펼쳐진다. 당시 황족들을 모아놓고 황실공연을 펼친 곳이기에 이곳에서 벌이는 공연은 가히 우리나라 최고라..

우왕좌왕 초보의 개기일식 촬영기 [내부링크]

오늘 오전 10시경부터 21세기 최고의 개기일식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아무 생각없이 있다가 우연히 선텐이 된 창문 밖으로 보여진 태양이 반달처럼 보여서 이상하다 대낮에 달이 아직 떠있네 했다가 완전 웃음거리..

확실히 달라졌다는 부산송도해수욕장에 가보니 [내부링크]

지난 1913년 국내서 첫 개장된 송도해수욕장이지만 2000년무렵에는 수질악화, 백사장 유실, 주차시설 부족 등으로 한때 해수욕장 기능을 상실할 처지에 놓이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송도해수욕장이 확실하게 달..

해수욕장 개장일에 맞추어 연안정비공사하는 다대포해수욕장 [내부링크]

주말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대포 해수욕장을 찾았습니다. 폭우가 쏟아진 다음의 다대포는 어떨까? 이렇게 날씨가 후덥지근하고 토요일이니 사람들은 많이 왔을까? 혹시나 운무가 짙게 끼인 절경을 운좋게 담을수나..

아주 특별한 공연이 있는곳, 창덕궁 연경당 [내부링크]

창덕궁 연경당에 앞에 영문으로 씌어 있는 안내문에는 연경당을 이렇게 해석하고 있다. "연경당은 학문과 지위에 기반을 둔 세습적인 귀족인 양반의 집으로서는 최대 허용 규모인 99간을 갖고 있다. 건축양식과 배..

온천천 실시간 현장취재(곧 범람할 듯 아슬아슬한 상황) [내부링크]

오늘(16일) 부산지역에 시간당 최고 86라는 엄청난 양의 비가 내려 시내 전역에서 침수와 붕괴 등 비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부산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8시40분 현재 부산은 195의 강수량을 기록했습..

항공모함을 말할 때 '니미츠급'이라고 하는데 도대체 그게 뭔가요? [내부링크]

군함은 크기에 따라 처음 만들어진 함의 이름을 따서 그 제원을 정한다. 항공모함의 제원 중 니미츠급이라 함은 니미츠 항공모함의 제원과 같거나 그 이상의 수준의 항모를 말하는 것이다. 즉 다음과 같은 제원을..

독도함 항구 벗어나기, 사실을 알게되면 웃을 겁니다. [내부링크]

부산에 사는 특권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의 가장 큰 것은 두루두루 사진찍을 거리가 많다는 것이다. 직을 거리가 떨어지면 용당동 신선대 공원으로 가면 거기서 아래로 함대 사령부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창덕궁으로 가는 길, 여름의 낭만을 느낀다 [내부링크]

날씨가 30도를 오르내리는 6월 하순, 창경궁에서 창덕궁으로 이러지는 길을 걸었습니다. 땀도 나고, 습도는 차올랐지만 하늘 위로 보이는 녹음은 그 더위를 시원하게 덮어주었습니다. 한 쌍의 다정한 청춘 남녀가..

창덕궁 입장료가 만오천원, 허걱 정말 어이없다 싶었는데 [내부링크]

오랜만의 서울 나들이, 오늘은 기필코 비원을 제 카메라에 담아야겠다는 비장?한 결심을 하고 창덕궁을 찾았습니다. 오늘로써 세 번째 방문입니다. 창덕궁 관람은 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것을 모르고 두 번씩이나..

세 번의 방문 끝에 들어간 비원, 지금은 수리중 [내부링크]

오랜만의 서울 나들이, 오늘은 기필코 비원을 제 카메라에 담아야겠다는 비장?한 결심을 하고 창덕궁을 찾았습니다. 오늘로써 세 번째 방문입니다. 창덕궁 관람은 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것을 모르고 두 번씩이나..

하루 350밀리 쏟아진 부산의 바다풍경 [내부링크]

오늘 부산 정말 비 많이 왔습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굵은 빗줄기를 쏟아낸 날은 제 기억에도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새벽부터 오후 늦은 시간까지 하루에 350밀리 이상이 쏟아졌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폭우..

내 차에 열처리 선팅지로 선팅하여 1년을 사용해보니 [내부링크]

작년 여름이 되기 전 노후가 된 차량 시트를 갈려고 했더니, 업자가 이왕이면 열처리선팅으로 선팅도 새롭게 하는 것이 어떤가 하고 권하였다. 가격 견적을 내보니 자량 전체에 약30만원정도의 비용이 들며, 전면..

스타킹의 드럼캣,우리동네에 오다 [내부링크]

스타킹에도 나와 전국민적인 관심을 모은 드럼캣 그 드럼캣이 우리 동네잔치에도 왔었답니다. 늘씬한 몸매와 아름다운 미모를 가진 여인네들, 가녀린 그녀들의 모습은 오랜시간 그렇게 열정적으로 드럼을 두드릴만..

주말 해운대해수욕장 안전요원이 보이지 않는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찾아온 맑은 날씨의 주말 무더위. 주말 개장한다는 해운대 해수욕장을 찾았다. 기자가 해수욕장에서 제일 먼저 찾은 것은 다름 아닌 해수욕장의 안전시설. 이전 해수욕장 관리 직원은 주말 개장 시 안전..

해수욕장의 난폭자 제트스키,이러면 안되지!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비오지 않는 주말, 더위를 식히기 위해 찾아간 해운대 해수욕장. 해변을 들어서는 순간 가슴까지 시원해진다. 그리고 저 멀리서..

LG 제품 애용이 애국이 될 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기업의 목적이 무엇인가 물으면 당연히 이익 창출이라고 할 것이다. 즉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는 집단이며 이윤이 되지 않으면..

어떻게 담아도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누리마루와 광안대교 [내부링크]

아마 사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리마루와 광안대교를 담아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특히 야경은 더욱 그러하다. 누리마루와 광안대교의 불빛 그리고 하늘이 함께 어루러진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그런 사진..

교회가 있는 평화로운 풍경 [내부링크]

낙동강 하류 을숙도 근처에 있는 작은 마을입니다. 파아란 하늘과 뭉게 구름, 그리고 강물을 따라 작은 숲이 모여있고 그 강에는 작은 배를 띄워 고기를 잡은 일상의 모습 속에 우리가 잊어버리고 살아가는 평화를..

모형선박, 모형선박으로 보는 세계의 배들 [내부링크]

세계의 바다를 누비고 다니는 세계의 배들 참 오래된 사진을 공개합니다. 예전 부산 용두산공원 전시관에서 세계모형선박박람회를 가졌는데 그 때 찍어둔 사진을 이제 공개합니다. 범선에서부터 최신형 크루즈함까..

소문듣고 찾아간 대저할매국수집,이렇게 푸짐할수가~ [내부링크]

대저할매국수, 소문듣고 찾아간 대저할매국수 푸짐하긴 한데 맛은? 4000원이면 밥에 국에, 국수에 그리고 단팥죽까지 아낌없이 준다는 소문을 듣고 대저할매국수집을 찾았다. 일단 저녁시간 전이라 그 곁에 있는..

기성용의 추가골,이미 나간건가? 아님 선에 물린건가? [내부링크]

어제 새벽 우리 축구 국가대표팀이 기분 좋게 UAE를 그것도 적지에서 기분좋은 승리를 거두었다. 사실 기자는 깜빡 조는새에 이미 경기가 끝나버려, 아쉽게도 올림픽 7연속 진출이라는 역사적인 장면을 현장감 있..

현충원에는 어떤 분이 안장되어 있는가? [내부링크]

현충원 집중 해부, 현충원에 있어야 할 사람 있어서는 안되는 사람 오늘은 현충일, 갑자기 국립현충원에 어떤 분들이 안장되어 있으며, 우리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선열로 기리 기념하는 분들이 구체적으로..

앨범제작자가 밝히는 실속 앨범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디지털카메라를 사용하고부터 제일 먼저 배우게 되는 것이 포토샾입니다. 이리저리 해보다 보니 어느 새 남들이 인정하는 고수의 반열에 들게 되고 그러다 보니 사진에 관련된 일들을 대행해주거나 또 제 자신의..

기독교인들이 노대통령 조문을 힘들어하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교인들과 함께 대화하다 보면 이번 노무현 대통령의 자살과 이전에 연이은 유명 연예인들의 자살로 인해 많이 혼란스러워하고 있는 것을 본다. 특히 노무현 대통령의 자살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그리고 이..

나도 김제동처럼 글을 쓸 수 있었음 좋겠다 [내부링크]

아침부터 일이 거의 손에 잡히지 않고, 솔직히 어디론가 그냥 떠나고 싶다. 카메라 짊어지고 산이고 들이고 구름처럼 바람처럼 떠나버리며 내 마음이 좀은 안정되려나. 뭔가 글을 쓰야겠다고 하면서도 어제부터..

슬슬 불거지는 노대통령 자살에 대한 의혹들 [내부링크]

오늘(26일) 연합뉴스를 보니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했던 23일 봉화산 부엉이 바위에서 투신하기 직전 25분 동안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라며, 서거 당일 수행했던 이 모 경호관의 진술이 명확하지..

오늘 중딩 딸과 함께 봉하마을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어제 오후 예배 마치고 우리 가족 모두 봉하마을을 다녀올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들리는 소식에 지금 출발하면 아예 들어가기..

훗날 우리의 역사는 당신께 깊은 감사들 드릴 것입니다 [내부링크]

어제 차를 타고 가다 당신의 비보를 듣고 한참을 울었습니다. 가슴이 먹먹해지고, 그저 눈물만 흘러내리더군요. 당신을 그렇게 만든 이들을 향해 한 바탕 저주를 퍼붙고 싶은 마음 겨우 추스렸습니다. 누구보다 이..

유모차에도 된장녀 등장, 우리 아기 명품으로 키우고 싶어.. [내부링크]

명품 유모차? 우리 아기를 위한 유모차 어떤 것이 좋을까?  오늘 헤럴드 경제 신문에 외제 유모차를 선호한다는 기사를 읽었다. 유모차를 사기 위해 백화점에 들렀더니 판매직원이 대뜸 차종부터 물어오더라는 이..

기장 멸치축제-멸치 어선의 멸치털이 현장 취재 [내부링크]

기장 멸치 축제가 아래와 같이 열렸습니다. 사진을 정리해놓고 기사를 쓴다고 하는 것이 벌써 한달이 지나는군요. 생생한 현장감이 넘치도록 시기에 맞게 기사를 올려야 하는데 조금 철이 지나 맥이 빠진 기사가..

스승의 날 꼭 찾아뵙고 싶은 선생님 [내부링크]

제목을 달아놓고 과연 다시 찾아뵙고 싶은 선생님은 누구인가 곰곰히 생각하였다. 초등학교에서 대학, 그리고 대학원을 졸업하기까지 수많은 선생님을 만났는데, 그 중 어떤 분이 내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쳤을까?..

영도대교 복원사업, 롯데 약속을 지켜야한다 [내부링크]

영도대교 복원사업, 롯데는 약속을 지켜야 한다. 아마 필자의 생각에 부산시민의 절반은 영도다리 밑에서 자랐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면 부모님 속썩이면 어김없이 나오는 말이 “영도다리 밑에서 주워왔다”..

노래하는 다리 영도대교, 확장복원 되기까지 숨겨진 우여곡절 [내부링크]

영도대교, 영도대교 복원공사, 노래하는 영도대교 추억의 자리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아마 필자의 생각에 부산시민의 절반은 영도다리 밑에서 자랐을..

백일홍, 그 붉은 피빛에 실린 애달픈 사랑의 전설 [내부링크]

백일홍의 전설, 피빛에 서린 백일홍의 애닳은 전설 한 어촌마을에 이무기 한 마리가 갑자기 나타나 행패를 부렸다. 마을 사람들은 이무기를 달래기 위해 한 처녀를 제물로 바치려고 할 때 한 장사가 나타나 이무기..

올해 어버이날 최고의 선물은? [내부링크]

어버이날 선물, 부모님이 가장 좋아하시는 어버이날 선물 작년 어버이날 최고의 선물은 뭐니 해도 ‘머니’였다. 우리 부모님은 ‘돈봉투’가 제일 좋다고 응답하셨고, 드리는 자녀들 또한 그 마음을 알아서 봉투..

자동차 싸게 제대로 고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싸게 제대로 고치는 방법, 카인테리어나 정비소 어떤 곳이 좋을까? 오늘 갑자기 기자의 차 에어콘 바람이 선풍기 바람으로 변했다. 날씨가 더워오니 이 기회에 제대로 점검해보자는 마음에 현*자동차 서비..

시험 앞둔 우리 딸, 이렇게 기도하더군요 [내부링크]

시험을 위한 기도, 시험 앞 둔 우리 딸의 기도와 아빠의 축복 저의 큰 딸이 올해 중3입니다. 아장아장 걷다가 재롱 피우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언제 이렇게 변신을 했는지 볼 때마다 신기합니다. 중학교에 입..

난, 다단계에 빠져 쫄딱 망해봤다(다단계 체험수기) [내부링크]

다단계 피해, 다단계에 빠져 쫄딱망한 다단계 체험수기 저는 1988년 대학 졸업반 때 우리 나라 최초라고 할 수 있을까요? 하여간 당시 최고의 다단계 그룹 에스**라는 회사에 들어갔습니다. 친구가 유럽형의 미..

등대를 찾아 떠나는 여행(5)-울산 정자항 등대 [내부링크]

울산 정자항, 정자항을 비추는 정자항 등대 울산 정자항은 정자대게로 유명한 곳이다. 영덕대게와 함께 우리나라 대게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데 그 맛이 영덕대게와 차별이 되는 독특하고 맛깔나기로 소문나 있기..

등대를 찾아 떠나는 여행(4)-문화재가 된 등대, 울기등대 [내부링크]

울기등대, 문화재가 된 등대 울산 대왕암 공원의 울기 등대 숲과 바다의 조용함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나는 울산 대왕암 공원을 추천한다. 공원 산책로를 따라 대왕암으로 가면 문화재로 지정된 울기등대가 있다...

등대를 찾아 떠나는 여행(3)-환상의 섬 울산 주전등대 [내부링크]

주전해수욕장, 해무에 잠긴 주전등대, 해무에 잠긴 등대의 환상적인 풍경 부산에서 경부고속도를 타고 언양에 울산쪽으로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울산의 태화강강변로를 따라 효문삼거리를 지나 현대자동차를 지나..

등대를 찾아 떠나는 여행(2)-간절곶에 해를 기다리는 서생등대 [내부링크]

서생등대, 간절곶에 우뚝 선 든든한 바다 지킴이 서생등대 지난 호에 부산에 있는 여러 등대들을 만나보았다. 오늘은 울산에 있는 등대들을 찾아가려고 한다. 그런데 글을 써다보니 등대만 달랑 소개하는 것보다..

등대를 찾아 떠나는 여행(1)-부산의 등대들 [내부링크]

부산의 등대들, 부산의 해안선을 따라 나선 등대여행 왜 하필이면 그 많은 등대 중에 부산과 울산인가? 대답은 간단하다. 기자가 돌아다니며 담은 것이 이 두 곳 뿐이기 때문이다. 사실 남해와 거제도 지역에서 담..

숨막힐 듯한 아름다움, 해운대의 아침 [내부링크]

부산 해운대 여행, 해운대의 아침 숨막힐 듯한 아름다운 풍경 부산하면 대부분 해운대를 제일 먼저 떠올릴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 중 여름 피서를 보내고 싶은 제일순위가 아마 해운대가 아닐까한다. 매년 수백만..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 여기가 파라다이스 [내부링크]

해운대 여행,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 정원의 풍경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 정원입니다. 해운대 해변 쪽에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곳이죠? 파라다이스 호텔 정원 앞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울산정자항의 저녁 풍경 [내부링크]

울산 정자항, 노을지는 고즈녁한 울산 정자항의 풍경 울산 정자항의 오후입니다. 정자 대게를 먹으러 갔다가 항구의 소경을 담아보았습니다. 참 정감이 넘치는 곳입니다. 지금 가면 대게가 참 맛있을 것 같네요.

왜 4월에 멸치축제가 열릴까? [내부링크]

멸치 축제, 울산정자항의 멸치잡이 배, 마른 멸치 어떻게 만들어질까? 울산 정자항 저녁 무렵, 만선을 이룬 배들이 속속 항구로 들어온다. 뒤에 갈매기떼들이 뒤따라 오는 것을 보니 만선임에 틀림이 없다. 다른..

국립민속박물관은 일본식 건축물이 아닌가? [내부링크]

국립민속박물관, 민속박물관 건축물에 관한 오해와 이해 경복궁을 거닐다 보면 오른쪽에 경복궁의 기존 건물들과는 다른 분위기의 건물을 만날 수 있다. 바로 민속박물관이다. 일단 층수가 우리나라의 일반 전통..

부활절 달걀 예술작품으로 승화하다 [내부링크]

부활절 달걀, 부활절 달걀 예술작품으로 승화하다 오늘은 부활절입니다. 예수님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새생명을 주신 날입니다. 기독교의 가장 큰 의미는 부활에 있다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경복궁에서 즐기는 주말 나들이 [내부링크]

서울 여행, 경복궁에서 즐기는 주말 나들이 서울 사람들은 타 지역에 비해 문화적으로 많은 혜택을 누리며 산다. 그 중 하나가 도심에 고궁들이 즐비하게 있다는 것이다. 경복궁과 창경궁, 덕수궁과 비원 등 마음..

경복궁 근정전 궁궐 건축을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경복궁 근정전, 경복궁을 건축하는 원리와 건축의 이해 경복궁에 관한 기사를 연재하다보니 벌써 네번째가 되었다. 오늘은 임금님이 조례를 진행하고 각종 국가의식을 진행한 경복중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근정..

어처구니의 유래, 궁궐건축과 관련 있음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어처구니와 잡상, 경복궁에서 찾은 어처구니의 유래 1. 궁궐 건물 지붕 위에 올려져 있는 '잡상' 사람을 시작으로 동물 형상의 토우를 일렬로 세워 놓은 잡상은 일종의 장식 기와로, 건물의 위엄을 더하고 화재나..

경복궁 향원정 물위에 떠있는 정자 향원정의 비밀 [내부링크]

경복궁 향원정, 서울의 고궁 여행, 물위에 떠있는 정자 향원정의 비밀 봄이 완연하다. 이런 날씨라면 근처 고궁을 거닐어 보는 것도 참 좋을 것이다. 고궁의 조용함과 각색의 꽃 들과 고풍스런 아름다움 속에 잠..

경복궁 수문장 겸사복들의 포스 [내부링크]

겸사복, 경복궁을 지키는 겸사복들의 포스 작년 여름 경복궁을 찾았습니다. 근 10년만에 찾았는데, 이전과는 다른 장면이 눈에 띄네요. 바로 경복궁을 지키는 수문장들의 모습이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대학로, 예술은 삶을 예술보다 흥미롭게 하는 것 [내부링크]

대학로, 대학로 소극장, 샘터, 대학로에 있는 건물들, 예술은 삶을 예술보다 흥미롭게 하는 것 작년 여름 찾은 대학로에 첫발을 디뎠을 때 한 건물에 걸려진 문구가 기자의 눈을 사로잡았다. "예술은 삶을 예술보..

서울 대학로의 역사, 여긴 서울대학교가 자리했던 곳 [내부링크]

대학로, 대학교의 역사, 대학로의 연극거리와 맛집, 마로니에 공원의 풍경 작년 어느 무더운 여름, 부산 촌사람이 말로만 듣던 서울의 대학로를 찾았다. 어떤 분은 부산이 무슨 촌이냐고 되묻는분도 있던데 그건..

삼성 GX-10으로 담은 해운대 마천루 야경-상식이 뒤엎어진 자리 [내부링크]

해운대 야경, 해운대 야경포인트, 해운대 마천루 야경과 삼성 DSLR GX-10 삼성 젝테 (gx-10)을 사용한지 5개월이 되면서 이제 이녀석과 이별을 해야겠다고 굳게 마음먹고, 마지막 출사를 해운대로 향했다. 아직까..

정자대게 맛집, 울산 정자에서 제대로 정자대게를 맛보려면 [내부링크]

정자대게, 정자대게 맛집,울산 정자항에서의 후회없는 선택 '누나대게집'과 '하얀집' 사실 맛이란 것은 개인적으로 다 다르기에 더 좋다기보다는 “제 입맛에 맞다”는 표현이 맞을 것이다. <?xml:namespace prefi..

부산대 명물 삼단토스트 이젠 가격도 올랐지만 그래도 역시 [내부링크]

부산여행,부산대학교의 명물 삼단토스트 부산대의 명물 삼단토스트, 부산대 앞에 가면 아주 저렴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많다. 그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이 애용하는 것이 바로 삼단 토스트다. 가격은 이..

학교교육의 문제점, 자녀에게 학교를 그만두게 한 세 가지 이유 [내부링크]

학교교육의 문제점, 학교생활, 학교를 그만두게 한 이유 교육학을 전공하다 보니 이런 저런 교육 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그런데 요즘 부쩍 많이 받는 질문이 “꼭 학교에 보내야 하는가?”이다. 그리..

바위에 핀 눈꽃,상고대 그 특이한 매력(덕유산설경3) [내부링크]

상고대, 덕유산 설경촬영, 덕유산 거북바위에 핀 상고대의 아름다움과 자작시 '그대와 눈길을 걷다' 덕유산 향적봉으로 오르는 길에 거북이 모양의 바위가 있습니다. 여기에 흰눈이 덮였는데, 아주 묘한 매력을 풍..

선녀들이 노닐 것 같은 환상적인 설경(덕유산 설경2) [내부링크]

덕유산 향적봉에서 내려다 본 덕유산 설경, 마치 신선과 선녀가 노니는 것 같은 신비로움 눈이 내린 덕유산 향적봉에 올랐습니다. 일단 덕유산 상제루까지 곤돌라를 타고 올라갑니다. 비용이 만만치 않네요. 좀 비..

덕유산 설경, 가슴이 탁트이는 시원한 풍경 [내부링크]

덕유산 설경, 정상에서 내려다본 덕유산의 설경, 눈덮힌 산야 가슴이 탁 트이다 지난 겨울 덕유산을 올랐다. 무주리조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설청봉에 내려서 가장 높은 향적봉으로 향했다. 혹시 눈이 내리지 않았..

사진강좌, 결혼식 촬영시 사진사가 지켜야 할 에티켓 [내부링크]

사진강좌, 결혼식 촬영방법, 결혼식장에서 지켜야 할 사진사의 에티켓 주말, 이제 봄이 오는 초입에 수많은 청춘남녀들이 백년가약을 맺는다. 사실 이맘 때만 되면 얼마나 부조금으로 더 나갈지 고민부터 된다...

사진강좌, 그냥 따라만 하면 색감보정이 되는 포토샾의 비결 [내부링크]

사진강좌, 포토샾 초보에게 꼭 필요한 색감 자동으로 보정하기. 포토샾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보정하려고 하면 웬지 어려울 것이라는 선입견을 있어서 막상 하려고 하면 엄두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스모그로 가득 찬 부산의 아침, 숨이 막히다 [내부링크]

대기오염과 스모그, 스모그로 가득찬 숨막히는 부산의 아침 3.3일자 한겨레신문은 부산 등 남부지역에 대한 환경에 대한 기사를 게재했다. 내용의 골자는 전국의 주요도시의 공기질은 계속해서 악화될 것이라는 전..

돌아와요 부산항에, 노을빛 조명에 아름다운 부산항의 정취 [내부링크]

부산항과 자갈치 시장, 영도 남항, 노을빛 조명으로 아름다운 부산항의 정취 예전 잡지사에 근무할 때 거제도를 자주 들렀다. 갈 때 항상 연안부두에서 배를 타고 갔는데, 시간이 45분 정도 걸렸던 기억이 난다.육..

부산에서 맛있는 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세 가지 방법 [내부링크]

부산여행, 자연산 회, 부산에서 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부산에 살다보니 타 지방 친구들이 절 찾을 때마다 회 좀 실컷 먹어보자고 합니다. 실컷 먹여주고야 싶지만 주머니 사정이 그러니 어떻게 합니까?..

겨울바다, 부산 송도 해수욕장의 겨울 풍경 [내부링크]

겨울바다, 부산송도해수욕장의 겨울 바다 풍경 부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해수욕장'일 것이다. 부산 소재에 있는 해수욕장은 해운대, 광안리, 송정, 송도 네 곳이다. 이 중 가장 먼저 개장한 해수욕장이..

효과적인 돌행사 촬영 요령과 돌앨범 만들기 [내부링크]

사진강좌, 돌행사 촬영방법과 특색있는 돌앨범 제작 방법 디카로 사진을 찍다보니 어느새 포샾의 전문가가 되어갑니다. 논란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디카에서 후보정은 필수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

폐허가 된 가지산관광휴계소..이제 어떻게하나? [내부링크]

가지산 관광휴게소, 터널로 폐허가 되어 버린 가지산 관광휴게소 몇 년 전 픽사에서 제작한 애니매이션 '카'라는 영화에 한 시골마을의 이야기가 나온다. 예전에는 그 지역을 지날 때는 이 마을을 지나야만하기..

거제도 섬여행, 저녁 노을에 잠긴 산달섬의 풍경 [내부링크]

거제도 섬여행, 저녁노을에 잠긴 산달섬 그리고 작은 교회가 있는 풍경 해거름에 슬며서 바다는 더욱 깊은 색으로 화장을 하고 기자는 너무 아쉬운 마음에 교회 앞 해변에 몸을 담그며 여름의 즐거움을 누렸다...

가지산 중턱에 세워진 탑,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내부링크]

언양 가지산 중턱에 세워진 터널 환기통 누군가 밀양댐이 경치가 그리 좋다는 이야기를 했다. 귀가 얇은 기자는 언젠가 가고야 말겠다는 일념으로 호시탐탐 기회를 노렸는데 드뎌 그 기회가 왔다. 언양에 볼 일이..

거제도 산달섬 폐교를 리모델링 하기 위해 자원봉사 온 청년들 [내부링크]

거제도 섬여행, 산달섬 폐교를 청소년수련원으로 리모델링하기 위해 자원봉사 온 동래중앙교회 청년들 산달섬은 결코 외로운 섬이 아니었다. 사실 제대로 된 슈퍼 하나 없는 이곳이지만 사람들이 살아야할 가장 중..

거제도 섬여행, 거제도 산달섬 여행기 두번째 [내부링크]

거제도 섬여행, 거제도 산달섬 여행기, 산달섬에 있는 작은 마을의 풍경 산달섬은 거제에 있는 많은 다른 섬들과는 구별되는 특징이 있다. 그것은 섬을 한 바퀴 돌아가는 일주로가 있다는 것이다. 섬마다 다 그렇..

거제도 섬여행, 산달섬 여행기 첫번째 [내부링크]

거제도 섬여행, 거제도의 산달섬을 찾아가다 레몬기자의 산달섬 여행기(1) 지난 여름 거제도의 한 섬마을에 교회청년들과 자원봉사를 떠났다. 거제도는 매년 한 번은 가는 곳이라 낯선 마을에 대한 동경이나 설레..

추억의 2008부산불꽃축제 그리고 2017부산 불꽃축제 일정 [내부링크]

부산불꽃축제, 불꽃촬영법, 불꽃의 향연, 불꽃축제 피날레 작년(2008년) 부산은 축제의 도시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7월 해운대, 광안리, 송정, 송도 등 모든 해수욕장들이 개장을 하면서 수백만의 인파..

해바라기의 '어서 말을해'는 사랑노래가 아니었다? [내부링크]

해바라기의 공연, 해바라기 탄생 비화와 해바라기 노래에 숨은 비사 오랜만에 그룹 해바라기의 초창기 멤버의 노래를 들을 수 있었다. 작년 늦가을에 부산에 중소기업인들을 위한 콘서트가 KBS 공개홀에서 열렸..

꽃과 나비 그리고 봄을 노래하는 시 두 편 [내부링크]

봄을 찾아온 나비와 봄을 노래하는 시 두 편 점점 봄이 가까이 다가옵니다. 사진첩을 뒤지다 예쁜 나비 사진들이 있어서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시와 역어 올려봅니다. 봄                   ..

혹시 당신도 왕따아빠?(왕따 아빠 자가진단테스트) [내부링크]

왕따 , 왕따 아빠, 왕따 아빠 자가진단테스트 왕따라는 말은 학교에서 아이들 사이에나 존재할 줄 알았는데 가정에서도 존재한다는 엄연한 현실, 왕따 아빠, 왕따 아빠가 있다. 왕따 엄마가 아니라 왕따 아빠다...

여자들은 곁에서 보기만하고 남자들만 춤을 추는 이란의 민속춤 [내부링크]

이란 민속춤, 남자들만 춤을 추고 여자들은 곁에서 보기만 하는 이란의 민속춤 오늘밤 드뎌 이란과 월드컵예전전 경기를 이란에서 치른다.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될지 사뭇 궁금하기도 하면서, 꼭 봐야하나 , 괜히..

놀이와 놀이치료 그리고 국가경쟁력 [내부링크]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세계 각국의 민속놀이들, 놀이와 놀이치료 그리고 국가경쟁력 무슨 뜬금 없은 소리인가? 잘 놀아야 국가 경쟁력이 생긴다니? 결코 뜬금없는 소리가 아니다. 놀이는 단순히 무의미한 활동이..

줄넘기의 세계, 신바람 나는 아프리카식 줄넘기 현장 취재 [내부링크]

줄넘기의 세계, 신바람 나는 아프리카식 줄넘기 현장 취재 줄넘기는 세계 모든 나라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놀이이자 운동이다. 줄넘기는 짧은 시간 안에 얼마나 많은 횟수를 기록할 수 있는지, 얼마나 오랜..

명품 버버리 목도리 정품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명품 버버리, 명품 버버리 목도리 정품 확인법 흐흐 어쩌다 내 품에 버버리 명품 목도리가 하나 들어왔다. 말로만 듣던 그 버버리, 내 곁엔 이 버버리를 입고 다니는 사람들이 유난히 많다. 솔직히 남이 입고 있을..

합창하는 깜찍한 아이들, 우리 딸도 이렇게 예뻤으면 좋겠어 [내부링크]

부산세계합창제, 청소년 합창제에 참가한 부산화명동의 한 초등학교의 깜찍한 공연 작년 부산세계합창제 행사 중 청소년 합창제가 있었다. 부산에 있는 초등학교 합창단과 부산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출연하였는데..

인순이 거위의 꿈 [내부링크]

인순이가 부르는 거위의 꿈, 함께하는 부산시립소년소녀합창단 복지국가 건설이라는 거창한 구호를 정부가 내건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건만, 우리 나라의 복지정책은 날이 갈수록 뒤쳐지고 있는 느낌이다. 좀 이루..

씨름과 벨트레슬링, 씨름은 결코 우리의 전유물이 아니다 [내부링크]

벨트레슬링, 샅바를 잡고 하는 서양씨름 벨트레슬링,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에 선보인 벨트레슬링 대회 벨트레슬링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 고유의 전통 놀이 씨름, 샅바 잡고 둘이서 힘과 기술로 승부를 내는 이..

스트레스 날려버리는 "묻지마 처방전"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 효과적인 스트레스 퇴지 민간요법, 분노를 조절해야 건강해진다.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면 협심증, 고형압 등이 유발되며, 기관지 천식, 과호흡 증후군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신경성 위염에서 위,..

세계의 민속놀이, 네덜란드식 강건너기 게임(피어젭펜) [내부링크]

피어젭펜, 네덜란드 민속놀이, 네덜란드식 강건너기 게임인 피어젭펜 피어젭펜, 네덜란드식 강건너기 게임을 아시나요? 장대높이 뛰기가 담뛰어넘기 경기라고 한다면, 장대를 이용하여 멀리 떨어지는 경기가 바로..

눈 내리기 전의 덕유산 [내부링크]

덕유산, 늦가을 단풍이 지고 난 덕유산의 고즈녁한 풍경 늦 가을의 덕유산, 이제 곧 겨울이 오고 여긴 눈으로 덮힌 설국으로 변할 것입니다. 단풍도 다지고 본격적으로 겨울 채비를 하는 덕유산을 올랐습니다. 이..

사진촬영 강좌, 좋은 사진을 찍는 열 한 가지 지침 [내부링크]

사진강좌,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한 열 한가지 지침 레몬박기자의 사진촬영 기초강좌,  좋은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좋은 사진은 무엇인가? 또 어떻게 찍어야 좋은 사진이 되는가? 사진..

궁중무인가 화관무인가? 사진으로 보는 화려한 화관무의 아름다움 [내부링크]

궁중무와 화관무 무엇이 다른가? 사진으로 보는 화려한 화관무의 아름다움 궁중무인가 화관무인가? 화관무는 우리 전통의 궁중무용이 아니라 신개념의 창작무용이다.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개막식의 피날레는 우..

아르헨티나 두 무희가 보여주는 열정의 라틴댄스 [내부링크]

정열로 추는 라틴댄스, 아르헨티나의 두 무희가 선보이는 정열의 춤 라틴댄스와 중국의 우슈시범공연 라틴댄스, 라틴대스 그렇게 말로만 듣고, TV에서만 보던 라틴 댄스를 아르헨티나에서 온 두 무도가가 시연을..

한국 일본 미국 유럽의 민속댄스 배틀 최강자는 누구? [내부링크]

한국 미국 일본 유럽의 민속춤 배틀, 동적인 일본, 열정적인 미국 원주민, 유럽의 장대춤 최강자는 누구?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의 식후 행사는 신세대 표현으로 하면  민속댄스배틀이라고 해도 좋을 듯 싶다...

동래학춤 세계를 날다 [내부링크]

동래학춤,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에서 선보인 동래학춤 부산의 자랑인 무형문화제 동래학춤, 난 예전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식전 공연에서 아주 귀한 공연을 볼 수 있었다. 바로 동래학춤. 조명이 꺼진 후 파란 조..

가장 나쁜 정치는 백성과 다투는 것이다. [내부링크]

가장 나쁜 정치는 백성과 다투는 것이다. 사마천 이 그림을 읽고 만화가의 탁월한 식견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글을 잘 쓰려면 먼저 많이 알아야한다는 거..  한나라당이 계속해서 정치를 하려는 정치가들의 모임..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개막식 풍경 생뚱 맞지만 작년 9월 말에 개막된 부산사회체육대회 소식을 전하고자 한다. 왜 철 지난 소식을 싣는가? 그거야 기자 마음이고, 난 내가 담은 소중한 자료를 남에게 보여주고..

온천천을 기분좋게 안전하게 걷고 싶다 [내부링크]

온천천 산책로 즐기기, 온천천의 안전 어떻게 해야 할까? 나만 아니라 아니라 동래구나 연제구 금정구에 살고 있다면 온천천의 중요성은 그 누구라도 인정할 것이다. 온천천은 도시 한 복판을 가로지르는 하천이..

온천천을 누비는 괭이갈매기의 아름다운 비행 [내부링크]

온천천의 갈매기, 온천천을 누비는 괭이갈매기의 아름다운 비행 온천천을 누비는 조류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갈매기들이다. 흔히 갈매기들은 바다에만 산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강이나 작은 하천들에도 날아와..

오리도 날 수 있다 [내부링크]

온천천의 오리들, 오리의 겨울 나기, 오리도 날 수 있다 온천천에 왜가리와 백로 등과 함께 오리들도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가축형으로 사람들이 기르는 것도 있지만 야생 오리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들이 비..

온천천 왜가리 황홀하리만큼 아름다운 비행 [내부링크]

왜가리의 비행, 이른 아침 온천천을 날아가는 왜가리의 가벼운 도약과 비행 아주 맑은 날 아침 온천천 왜가리를 찍으러 니콘 D200에 대만산 포커스 500밀리 렌즈를 장착하여 온천천을 찾았습니다. 며칠 째 눈여겨..

햇살을 받으면 더욱 환상적인 빛을 띄는 억새의 아름다움 [내부링크]

온천천의 가을 풍경, 가을빛에 투영된 억새의 아름다움 아시는 지 모르겠지만 이번 주 들어 계속 온천천 이야기만 썼습니다. 오늘은 저녁노을을 즐기는 왜가리의 아름다운 모습을 소개하려고 했지만 그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