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ertystory777의 등록된 링크

 propertystory7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9건입니다.

포도의 영양성분과 효능 10가지 (부작용) [내부링크]

포도는 다양한 형태로 소비되는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이 작은 과일은 그 풍부한 영양소 함량과 다양한 건강 효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포도는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와인, 주스, 건포도 등 다양한 식품과 음료로 활용됩니다. 오늘은 포도의 주요 효능과 영양성분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포도의 영양성분 알아보기 포도 100g당 주요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칼로리: 약 69 칼로리 2. 탄수화물: 약 18g - 당류: 약 16g 3. 식이섬유: 약 0.9g 4. 단백질: 약 0.7g 5. 지방: 약 0.2g 6. 비타민 C: 약 10.8mg 7. 비타민 K: 약 14.6mcg 8. 칼륨: 약 191mg 9. 철분: 약 0.4mg 10. 칼슘: 약 10mg 11. ..

당근의 영양성분과 효능 10가지 (부작용) [내부링크]

당근은 우리 식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채소 중 하나로, 그 미각적 매력과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때문에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당근은 오랫동안 다양한 요리와 음식 조리법에서 사용되어왔으며, 그 뿌리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당근의 주요 효능과 영양성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당근의 영양성분 알아보기 당근 100g당 주요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칼로리: 약 41 칼로리 2. 탄수화물: 약 10.4g - 당류: 약 4.7g - 식이섬유: 약 2.8g 3. 단백질: 약 0.9g 4. 지방: 약 0.2g 5. 비타민 A: 약 16706 IU (국제 단위) 6. 비타민 C: 약 8.3mg 7. 비타민 K: 약 13.2mcg 8. 칼륨: 약 320..

콜레스테롤 피해야 할 음식 1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서 심혈관 질환은 큰 건강 이슈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콜레스테롤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고지혈증과 관련된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진 고지혈증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의 증가로 인해 발생하며, 이로 인해 동맥경화와 관련된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지혈증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콜레스테롤을 피해야 할 음식들을 적절히 선택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스팅을 통해 고지혈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콜레스테롤 피해야 할 음식 10가지 1. 포화 지방이 많은 육류 지방..

글루타치온 효능 음식 7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글루타치온은 아미노산의 하나로서 인체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화합물입니다. 최근 몇 년간, 글루타치온에 대한 연구는 그 다양한 효능과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밝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로 인해 글루타치온은 건강 및 운동 영역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그 효능에 대한 탐구와 이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단백질 합성과 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며, 근육의 성장과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면역 체계의 강화, 소화기 건강의 유지, 셀룰라이트 완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들은 운동 성과를 향상하는 데도 도움을 주며, 글루타치온이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한 예방 및 관리에 기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글루타치온의 다양한 ..

골프 부상 10가지 알아보기 ( 부상 방지 운동) [내부링크]

골프는 우아한 스윙과 정밀한 타격으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포츠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활동입니다. 그러나 골프도 그 독특한 동작과 힘의 전달로 인해 다양한 부상의 위험이 동반됩니다. 정확한 스윙 기술, 올바른 자세, 그리고 적절한 체력과 조절된 힘의 중요성은 부상 예방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어떤 종류의 부상이 있으며, 그 원인과 예방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 부상 유형 10가지 알아보기 골프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스포츠입니다. 그러나 골프도 잘못된 스윙 기술이나 자세, 지나친 힘을 가하는 동작으로 인해 다양한 부상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1. 골퍼의 팔꿈치 (골퍼의 팔꿈치 염증) 골프 스윙 동작으로 인해 ..

급성 허리디스크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급성 허리디스크는 디스크의 갑작스러운 변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허리 부위의 통증 및 증상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상황은 일상생활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며, 환자의 움직임과 활동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의 압박이 주변 신경을 감압하거나 염증을 유발하여 통증을 유발하며, 이는 갑작스럽게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일상적인 활동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급성 허리디스크 증상과 조기 대처의 중요성을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급성 허리디스크 증상의 조기 대처 급성 허리디스크의 조기 대처는 증상의 심각성을 완화하고 빠른 회복을 도모하는 데 중요합니다. 먼저, 허리 통증이 나타날 경우 휴식을 취하고 활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얼음을 통한 지역 냉찜질과 항염증 약물 복용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 ..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10가지 [내부링크]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은 허리 부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불편과 통증을 나타냅니다. 이로 인해 통증과 함께 다리로의 방사통, 근력 약화, 마비 및 저림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주변 조직의 염증으로 인해 허리 부위가 뻐근하고 딱딱해질 수 있으며, 앉았다 일어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활동 시 통증이 증가하거나 자세 변화에 따라 증상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기증상은 디스크 위치와 신경 압박 정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정확히 판별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10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10가지 1. 허리 부위 통증이 나타납니다. 초기 허리 디스크 증상 중 가장 흔한 것으로,..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10 추천 [내부링크]

현대의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은 더 많은 시각적 요소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풍부하고 고품질의 이미지를 얻는 것은 종종 높은 비용과 저작권 문제로 어렵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의 등장입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의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면서도, 상업적 이용을 허용하는 경우가 많아 디자이너, 블로거, 비즈니스 소유자들에게 유용한 자원이 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몇 가지 우수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10를 소개하고, 각각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10 1. 언스플래시(Unsplash) 고품질 사진 컬렉션으로,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의 이미지를 제공하며,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상업적 용도 허용으로 ..

왼쪽 어깨 통증 원인 10가지와 운동법 (치료 방법) [내부링크]

어깨 통증은 어깨 부위에서 느껴지는 불쾌한 느낌으로, 근육, 인대, 관절 또는 주변 조직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예리하거나 둔하며, 움직일 때나 정적인 자세에서 더욱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어깨 통증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과도한 사용, 부상, 염증, 근육 불균형, 신경 압박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휴식, 스트레칭, 운동, 생활 습관 개선 및 필요한 경우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관리되어야 합니다. 그럼 왼쪽 어깨 통증 원인은 무엇이며 운동법과 치료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어깨 통증 원인 10가지 알아보기 1. 근육 비대 및 긴장 - 왼쪽 어깨 근육을 지나치게 사용하거나 긴장하면 근육 그 자체가 비대하거나 ..

상온 초전도체 관련주 고려대 논문 발표 [내부링크]

한국 연구진이 상온과 상압에서 초전도 현상을 보이는 초전도체에 관한 논문을 발표한 것은 중요하고 주목할 만한 성과입니다. 초전도체는 매우 낮은 온도와 압력에서만 특별한 전기적 특성을 나타내는 물질로, 상온과 상압에서도 초전도 현상을 관찰할 수 있다면 현대 기술과 산업에 많은 혁신과 발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과가 발표되면서 국내외에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논문의 내용과 결과를 검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과학적인 발견은 항상 검증과 반복 실험이 필요하며, 특히 초전도체와 같이 복잡하고 기술적으로 어려운 분야에서는 더욱 철저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외국 학계는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 학계도 검증이 필요하다는 신중한 분위기라고 설명되고 ..

고지혈증에 좋은 차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지혈증은 현대 사회에서 매우 흔한 대사 이상 중 하나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상태를 가리킵니다. 이러한 현상은 주로 혈관 내벽에 지방이 쌓여 혈관의 통과를 어렵게 하여 동맥 경화를 유발하며,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으로 간주됩니다. 고지혈증이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다양하며, 삶의 양식, 유전적 요인, 비만, 흡연, 음주 등 여러 가지 요소가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고지혈증의 원인과 함께 고지혈증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의 원인 1. 불건전한 식습관이 문제가 됩니다. - 과다한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을 함유하는 음식의 과다 섭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특히, 지방이 많은 육류, 과자,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 등이 이에..

갑작스런 혈압 상승 원인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혈압이 상승하여 걱정이 많으셨을 것입니다. 혈압이 높더라도 큰 불편함이나 어려움이 없어서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압의 상승은 다른 장기들의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혈압 관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오늘은 갑작스런 혈압상승 원인과 함께 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작스런 혈압 상승 원인 알아보기 갑작스런 혈압 상승은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위험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혈압이 계속 높으면 심장, 뇌, 신장 등 여러 기관에 영향을 주어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혈압은 혈액이 동맥 벽에 가하는 압력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 압력이 너무 높으면 동맥 벽이 손상을 입고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는 동맥경화증과 같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교육과정 성취기준 (2022 개정) [내부링크]

2022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성취기준입니다. 필요한 부분은 ctrl+F 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초등학교 교육과정 성취기준 (2022 개정) 한글 다운로드 파일 한글 파일 다운로드하셔서 편하게 사용하세요. 2. 교육공무원 승진규정 알아보기 교육공무원 승진규정 최신 편(완벽 정리) 교육경력이 늘어나면서 1정 연수도 다녀오면서 승진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할 겁니다. 승진을 하려면 어떤 점수가 필요하고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필요한 점수를 얻도록 준비할 수 있을지 알 propertystory777.tistory.com 3. 초등 교육과정 성취기준 내용 (2022 개정)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성취기준(바른생활) [초등학교 1~2학년] (1) 우리는 누구로 살아갈까 [2바01-01] 학..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 법 1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혈압 상승의 원인은 여러 가지이며, 일반적으로는 혈압을 조절하는 메커니즘의 어느 부분이 잘못 작동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런 부분은 주로 심혈관계, 콩팥, 뇌 등과 관련이 있으며, 혈압을 일시적으로 상승시키는 것은 흡연, 과음, 스트레스, 과로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더 높은 혈압을 가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 법 10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 일시적으로 낮추는 법 10가지 1. 깊게 숨쉬기를 합니다. - 깊게 숨쉬기는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추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는 숨을 깊게 들이쉬고 천천히 내뱉음으로써, 심장 박동 수가 감소하면서 혈압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2. 청량음료를 마십니다. - 청량음..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내부링크]

요즘 식사를 통해서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면 어떤 증상이 발생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 흉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동맥경화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는 흉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증은 혈관벽에 지방이 쌓이고 염증이 생겨 혈관이 두꺼워지고 경화되어 혈액순환이 저하되는 질환입니다. 흉통은 가슴압박감이나 불쾌감, 압력감 등으로 나타나며, 동맥경화증으로 인해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2. 호흡곤란을..

혈압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혈압은 대부분 증상이 없이 무증상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혈압이 지속적으로 높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혈압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혈압이 높을 때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고혈압은 뇌에 혈액 공급을 어렵게 하여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뒤쪽 머리에 둔부적인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어지러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높은 혈압으로 인해 뇌에 혈액 공급량이 줄어들면서 어지러움, 혼미 또는 쓰러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호흡곤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고혈압은 심장 및..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1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심혈관 질환은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으로 적극적인 예방이 필요합니다. 식습관 개선, 운동,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콜레스테롤은 무엇이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무엇인가요?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지방성 물질로, 세포막의 구성요소, 호르몬 생성, 소화 효소 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우리 몸에서 콜레스테롤은 간이나 식사를 통해 섭취된 음식물에서 생성됩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과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과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과일 1. 사과 사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인 과일 중 하나입니다. 사과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과의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 흡수를 늦추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합니다. 폴리페놀과 항산화제는 콜레스테롤을 산화시키는 것을 방지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사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식물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식물성 섬유질은 소화 시 젤 형태로 변하면서 콜레스테롤과 결합하여 배출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사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한 건강한 식습관에 권장되는 ..

혈당 낮추는 법 및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혈당이 높아지면 몸에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당이 처음 높아지기 시작할 떄는 초기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혈당 초기 증상을 살펴보고 혈당을 낮추는 법과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당 초기 증상은 무엇인가요? 자주 소변을 볼 필요가 있음 목마름을 느끼거나 입맛이 매우 많이 감 피로감, 두통, 어지러움 시야가 흐려지거나 뿌여지는 현상 손이나 발이 저림 또는 떨리는 현상 상처가 잘 나을 수 있음 식욕 증가 혈당이 높아진 상태가 지속되면 당뇨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때문에 이러한 초기 증상이 있다면 건강검진을 받거나 의사와 상담하여 혈당 상태를 파악하고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당을 낮추는 법은 무엇이 있나요? 혈당을 낮추..

브로콜리 효능 부작용 완벽 정리 (영양성분) [내부링크]

브로콜리는 식물 분류학적으로 국화과 브로콜리속에 속하는 채소로, 꽃과 줄기, 잎 모두가 식용으로 사용됩니다. 녹색색소인 엽록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가 높아, 다이어트나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삶거나 볶아서 요리하거나, 로스트 브로콜리와 같이 오븐에 구워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브로콜리 효능, 부작용, 영양성분, 보관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무엇인가요? 브로콜리는 국화과 브로콜리속에 속하는 식물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 유래한 채소입니다. 높이 60~90cm 정도로 자라며, 꽃과 줄기, 잎 모두가 식용으로 사용됩니다. 꽃은 작고 노란색, 줄기는 빛나는 녹색이며, 잎은 다소 거친 표면과 짙은 녹색의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엽록소와 베타..

냉이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영양성분, 보관방법) [내부링크]

냉이는 봄철에 자라는 채소로, 녹용과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뿌리, 줄기, 잎을 먹을 수 있으며, 식감이 살짝 끓인 호박과 비슷하고, 살짝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대표적인 요리로는 냉이국, 냉이된장찌개, 냉이무침 등이 있습니다. 자주 이용되는 냉이 효능과 부작용, 영양성분, 보관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는 무엇인가요? 냉이는 한국을 비롯한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자라는 식물로, 식용과 동시에 약재로도 사용됩니다. 냉이는 아욱과 녹용과 같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가장 널리 알려진 종류는 주로 봄철에 자라는 봄냉이입니다. 냉이는 뿌리, 줄기, 잎 모두 먹을 수 있으며, 각각의 부위에 따라 다른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뿌리는 끓인 후 조림이나 볶음 요리에 많이 사용하며..

오이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영양성분) [내부링크]

오이는 열대에서 원산지를 가진 열매 채소로, 수분이 많아 식감이 촉촉합니다. 비타민C와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식사나 샐러드 재료로 널리 사용됩니다. 오이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과 주스, 요구르트 등도 인기가 있습니다. 오늘은 오이 효능과 부작용, 영양성분, 보관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는 무엇인가요? 오이는 열대 및 온대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열매 채소로, 식용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오이는 대개 녹색이며, 잘 익은 오이는 황금색을 띠기도 합니다. 오이는 맛이 상큼하고, 식감이 부드럽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나 샐러드에 사용되며, 또한 오이를 원료로 한 다양한 음료도 인기가 있습니다. 오이는 어떤 영양 성분이 있나요? 오이 100g당 대략적인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쑥 효능 10가지 완벽 정리 (부작용 영양성분) [내부링크]

쑥은 전통적으로 한국에서 중추신경을 진정시키고 혈액순환을 돕는 미각좋은 허브입니다.쑥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또한 간 기능을 촉진시키고 비만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쑥 효능과 영양성분, 부작용, 보관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쑥는 무엇인가요? 쑥은 한국을 비롯한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자란 산플란트(풀)로, 봄에 싹이 나고 가을에 열매를 맺습니다. 보통 쑥은 쑥나물, 쑥갓 등의 요리 재료로 사용되며, 한약재로서도 사용됩니다. 쑥은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진통제, 소화제, 이뇨제, 해열제 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쑥은 어떤 영양 성분이 있나요? 쑥 100그램당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열량: 23kcal 탄수화물: 4.4..

달래의 효능 10가지 (영양성분 부작용) [내부링크]

달래는 봄철에 자라는 다년생 초본초로, 즙이 많고 신맛이 강한 잎을 식용 및 약재로 사용하는 식물입니다. 한국을 비롯한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달래의 효능과 영양성분, 부작용, 먹는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래는 무엇인가요? 달래는 봄철에 자라는 다년생 초본초로, 즙이 많고 신맛이 강한 잎을 식용 및 약재로 사용하는 식물입니다. 한국을 비롯한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달래는 항균효과와 소화촉진 효과 등의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달래는 어떤 영양 성분이 있나요? 달래 100g당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열량: 36kcal 탄수화물: 6.4g 단백질: 2.6g 지방: 0.6g 식이섬유: 3.3g 비타민 A: 8740IU 비타민 C..

2022 개정교육과정 성취기준 수준 (한글 다운로드) [내부링크]

2022 개정교육과정 성취기준 수준 2022 개정교육과정의 각 교과목별 성취기준을 한글 파일로 모았습니다. 문서 작성하실 때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 개정교육과정 성취기준 한글 다운로드하기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 PAPS 기준표 다운로드 (측정방법) [내부링크]

2023 PAPS 기준표 다운로드 (측정방법) 2023 학생 건강체력평가(PAPS) 기준표입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 출력하셔서 체력 측정하실 때 활용하시면 됩니다. 2023 PAPS 기준표 PDF 다운로드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금치의 효능과 영양성분 알아보기 [내부링크]

시금치는 녹색 채소로, 비타민 A, 비타민 C, 철분,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철분 함유량이 높아 빈혈 예방에 좋으며, 다양한 요리나 샐러드 등으로 즐깁니다. 오늘은 시금치의 효능 영양성분 먹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는 무엇인가요? 시금치(Spinach)는 녹색 채소로, 기원전 6세기부터 인도에서 재배되고 있는 식물입니다. 잎사귀가 두꺼워 부드럽고 쉽게 손질할 수 있으며,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영양가가 높습니다. 요리나 샐러드, 스무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는 식재료입니다. 시금치는 어떤 영양 성분이 있나요? 시금치 100g 당 대략적인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열량: 23kcall 탄수화물..

두릅의 영양성분 효능 먹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두릅은 주로 한국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 식물로, 영어로는 "bellflower root" 또는 "balloon flower root"라고 합니다. 식용으로도 사용되며, 두릅을 요리할 때는 먼저 흐르는 물에 씻은 후 껍질을 벗기고 썰어서 사용합니다. 두릅은 보통 삶거나 볶아서 먹는데, 부드러운 식감과 미묘한 쌉쌀한 맛이 있습니다. 또한 두릅은 한국의 전통적인 약재로도 사용되는데, 오늘은 두릅의 영양성분 효능 먹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두릅은 무엇인가요? 두릅은 한국에서 자라는 식물로, 학명은 Platycodon grandiflorus입니다. 높이는 보통 60cm에서 150cm 정도이며, 여름에 파란색 또는 보라색 꽃을 피웁니다. 뿌리는 둥글고 길며, 씨앗은 작고 검은 색입니다. 두릅은 식용..

토마토의 영양성분, 효능, 먹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토마토는 매우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번에는 토마토의 영양 성분, 효능, 먹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는 무엇인가요? 토마토는 열대지방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는 과일로, 식용으로 널리 이용됩니다. 라틴어로는 Solanum lycopersicum이라고 하며, 가족은 난초과입니다. 토마토는 보통 빨간색이지만, 노란색, 주황색, 초록색 등 다양한 색상의 종류도 있습니다. 빨간색 토마토는 가장 일반적으로 볼 수 있고, 맛도 달콤하고 살짝 신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 스파게티 소스, 케첩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특히, 이탈리아 요리에서는 ..

로봇 관련주 13종목 완벽정리 [내부링크]

로봇 관련주는 로보티즈, 라온피플, 레인보우로보틱스, 모아데이타, 위세아이텍, 로보스타, 엠로, 딥노이드, TPC, 유일로보틱스, 비플라이소프트, 러셀, 유진로봇입니다. 오늘은 로봇 관련주 TOP 13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로봇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로봇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Y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연초부터 로봇 산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우며, 미래에 대한 기대감도 있겠지만 이미 로봇은 우리의 삶에 들어오기 시작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노동력 부족, 인건비 상승과 같은 사회적 변화에 따라 로봇의 수요는 제조 현장뿐만 아니라 서비스 현장으로도 확대되고 있고, 다양한 로봇의 활용이 시도되고 있다고 합니다. ..

한글 최근문서목록 지우기 (항목 삭제)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최근문서목록 지우기 (항목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문서 작업을 한 후 개인 정보나 보안의 이유로 다른 사람에게 노출이 꺼리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최근 문서 목록에 노출되는 비밀스러운 한글 최근문서목록 지우기 (항목) 방법에 대해서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도구-환경설정 탭을 실행합니다. 2. 기타탭을 선택한 후 하단의 '검색 기록 지우기' 탭을 클릭합니다. 3. 검색 기록 지우기 3번째 [파일-최근 작업 문서]를 체크하고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지움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5. 최근 작업 문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도구-환경설정 탭 클릭 2. 기타탭에서 검색기록 지우기 클릭 3. 3번째 최근 작업 문서 체크 ..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성취기준 hwp [내부링크]

최근 2022 초등학교 교육과정이 총론과 각론 개정에 대한 행정 예고가 있었습니다. 행정예고가 지난 현 시점에서 다음 자료로 개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를 구하기 어려우실 것 같아 아주 빠르게 2022 개정 초등학교 성취기준을 준비하였습니다. 개정 이유는 디지털 전환, 학력인구 감소 등 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포용성과 창의력을 갖춘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 교육과정 체제 전환의 필요로 개정되었다고 합니다. 교육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필요한 부분은 "Ctrl+F" 로 해당과목을 찾아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성취기준(바른생활) [초등학교 1~2학년] (1) 우리는 누구로 살아갈까 [2바01-01] 학교 생활 습관과 학습 습관을 형..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방법 및 조건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기업의 청년고용 확대를 지원하고, 취업 준비하는 청년들의 취업을 촉진함으로써, 청년고용을 활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을 마련하였습니다. 오늘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정책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정책에 대해서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이란? 5인 이상 중소기업(성장유망업종, 미래 유망기업, 고용위기 지역 소재 기업 등 5인 미만 기업도 가능) 등에서 취업애로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 후 6개월 이상 고용유지 시 월 80만 원, 최장 1년간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광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지원 대상 1. (기업) 도..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A1.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고용노동부 지원의 훈련수강을 희망한다면 2020년 1월 1일부터 구직자 및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일원화되었습니다. 발급신청 및 훈련수강이 가능하며, 카드발급신청은 관할 고용센터로 방문 혹은 온라인으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훈련수강은 재취업 훈련계획에 따라 지역과 무관하게 수강이 가능합니다. A2. 카드발급신청은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로 해주시면 되고 훈련수강은 개인별 훈련계획에 따라 지역 무관하게 수강이 가능합니다. 훈련 상담을 위한 방문은 카드신청 및 발급 정보, 훈련계획 등의 정확한 관리를 위해 카드 발급 신청받으신 거주지 관할 고요센터로 방문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1.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애플페이 관련주 대장주 TOP 7 완벽정리 [내부링크]

애플페이 관련주는 한국정보통신, 하인크코리아, KG이니시스, 나이스정보통신, NICE, 이루온, NHN한국사이버결제입니다. 오늘은 애플페이 관련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애플페이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애플페이 관련주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언론에 따르면, 최근 현대카드와 애플이 국내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하는 내용의 1년짜리 독점 계약을 체결한 가운데, 현대카드는 늦어도 11월까지 시스템 및 NFC 사용 가능 단말기를 개발하고 12월부터 애플페이를 상용화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카드는 카드 결제 단말기 위탁 관리업체인 대형 밴(VAN)사 6곳 및 카드단말기 제조사와 계약을 맺고, 애플페..

가지 효능 10가지 정리 (부작용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지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통하여 가지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지는 무엇인가요? 가지는 밤나무과에 속하는 눈물방울 모양의 야채입니다. 가지라고도 하며 다양한 색상과 모양으로 제공됩니다. 가지의 건강상의 이점은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의 존재 때문입니다. 가지의 건강상의 이점은 항산화제, 폴리페놀, A 및 C와 같은 비타민(급격한 손상으로부터 신체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됨) 및 미네랄의 존재로 인한 것입니다. 가지를 섭취하면 심장 건강을 증진하고 당뇨병 상태를 개선하며 암 위험을 줄이고 인지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는 어떤 영양 성분이 있나요?..

직장인 무보증 신용대출 SBI중금리 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 무보증 신용대출인 SBI 중금리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BI 중금리 상품 개요 대출 종류는 신용대출이며, 신청대상은 직장인입니다. 자격조건은 재직기간 6개월 이상, 만 23~60세인 내국인, 신용점수는 350점 이상을 대상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약정금리는 5.9%~16.3%이며, 대출한도금액은 100만 원~15,000만 원입니다. 그럼 더 자세한 상품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상품 상세 정보 상품개요는 우량 직장인 대상으로 최대 한도 1.5억이며 최장 120개월로 이용 가능한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100만 원~15,000만 원이며 약정금리는 연 5.9%~16.3%이며, 연체금리는 약정금리 +3% p입니다. 상품 상환방법으로..

주식 용어 정리 (총정리) [내부링크]

투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주식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면서 생소하거나 낯선 용어들로 조금 어려워하실 분들을 위해서 준비하였습니다. 초보자가 알아야 할 주식 용..

빌딩 매매 체크리스트 (건물 현장 답사 목록) [내부링크]

빌딩 매물 답사하기 (신축 경매로 꼬마빌딩 한채 갖기) 독서리뷰 (임동권 지음) 빌딩 매매 현장 답사하기 (신축 경매로 꼬마빌딩 한채 갖기) 1. 옥상 확인하기 - 우레탄 방수 코팅 벗겨져서 누수가 우려되는지 -..

밀리 의 서재 책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밀리 의 서재 책 추천 목록 중 종합 베스트로 선정된 책 목록을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밀리 종합 베스트는 일간, 주간, 월간, 연간 종합 베스트로 나눠볼 수 있으며, 연간 및..

2022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 모바일 게임 추천을 순위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6월 20일 기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로 정리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시간 구글 플레이 마켓 순위를 지금 확인해 보시죠...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 10 완벽 정리 [내부링크]

2차전지 관련주는 LG에너지솔루션, 세아메카닉스, 원준, 나인테크, 나라엠앤디, TCC스틸, 코스모신소재, 에코프로비엠, 대보마그네틱, 지아이텍입니다.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 TOP 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

wavve(웨이브) 미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하여 가정에서 해외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최근 wavve에서도 HBO, BBC, NBCU 등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 작품들을 웨이브 독점 공개하여 라인업을 더하고..

공무원 직렬(직급) 정리 (직급표 국가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사람들은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고 그에 따라서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무원 직렬 직급표를 국가직 공무원을 기준으로 자세하게 알아보..

주식 거래 시간 정리 (국내 해외) [내부링크]

재테크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서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였습니다. 서학 개미, 동학 개미라는 신조어도 등장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주식 계좌를 개설하여 투자에 참여하는 일이 늘어났습니다..

주식 투자 조건식 만드는 방법 (주식 조건 검색 제작) [내부링크]

주식 투자 조건식 만드는 방법 내가 원하는 주식 투자 조건식을 찾고 계시나요? 주식 투자를 하면서 조건식을 만들어서 종목 검색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드실 것입니다. 그러나, 인터넷으로 찾아봐도 마음에 드는..

초등 한자 학습지 무료 다운로드 (유아 초급 일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등학생 자녀를 위해서 또는 유아를 위해서 인터넷으로 한자 학습지를 찾고 계신가요?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홈페이지 유료 가입을 유도하거나 제대로 된 자료가 없지 않았나요? 그래서 준비하였습니..

엘리어트 파동 이론 정리 [내부링크]

엘리어트는 1939년 파이넬셜 월드지를 통해 주가는 상승 5파와 하락 3파에 의해 끝없이 순환한다는 가격순환법칙을 주장하였습니다. 주가의 변동이 상승 5파와 하락 3파로 움직이면서 끝없이 순화하는 과정이라고..

대방어 전문 식당 서귀포 방어 맛집 극한직업 제주도 모슬포항 [내부링크]

제주의 겨울 손님, 대방어 지방이 풍부하여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며, 겨울철에 즐기는 대방어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제주도에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모슬포항은 더욱 분주해진다. 방어의 고장이라고 불려..

화천손만두 김치손만두 동네한바퀴 택배 김치 시장 [내부링크]

 김치만두 - 화천손만두(구평택상회)  김치만두 - 화천손만두(구평택상회) 강원 화천군 화천읍 중앙로4길 12 화천손만두 033-442-2629 ※만두 소진시 마감※ 모든 음식은 주문 및 예약이 가능하며,..

지하화 관련주 대장주 4종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지하화 관련주는 특수건설, KT서브마린, 동아지질, 우원개발입니다. 오늘은 지하화 관련주 대장주 TOP 4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지하화 관련주에 대해 좀 더 쉽게..

여행 항공 카지노 관련주 대장주 TOP 9 완벽정리 [내부링크]

여행 항공 카지노 관련주는 세중, 참좋은여행, 하나투어,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호텔신라, 롯데관광개발, 강원랜드, CJ CGV입니다. 오늘은 여행 항공 카지노 관련주 대장주 TOP 9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아보카도 오일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아보카도 오일은 항산화제 및 건강한 지방 함량과 관련된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아보카도 오일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무엇인가요? 1. 건강..

아보카도 보관법 및 효능 [내부링크]

아보카도 보관법 및 효능에 관한 설명입니다. 주요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했으니 포스팅을 읽고 나면 아보카도를 신선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보카도는 무엇인가요? 아보카도는 열대 지방의 과일이..

NFT 게임 관련주 대장주 TOP 7 [내부링크]

NFT 게임 관련주는 엔씨소프트, 게임빌, 웹젠, 네오위즈, 드래곤플라이, 펄어비스, 넷마블입니다. 오늘은 NFT 게임 관련주 대장주 TOP 7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읽고 난 후에는..

정유 LPG 관련주 5종목 모음 (테마주) [내부링크]

뉴욕상업거래소에서 텍사스산 원유 10월 가격이 전거래일보다 0.73달러 상승하였습니다. 상승 요인으로는 미국 내 원유 생산 차질이 공급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여 국제유가가 상승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

최재형 관련주 대장주 TOP7 (완벽정리) [내부링크]

한국갭럽에서 지난 29일~7월 1일까지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 결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의 지지율을 기록하며 관련 종목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재형 관련주 TOP7에 대해..

철강 관련주 대장주 철강주 TOP7 완벽정리 [내부링크]

경기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철강 수요가 크게 증가하였으며, 글로벌 가격 인상 추세를 반영하여 철강업체들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관련 종목이 상승하였습니다. 자동차, 조선, 건설 등 철..

유승민 관련주 대장주 TOP6 완벽정리 [내부링크]

6/23일 유승민 전의원이 JTBC에서 조사한 보수야권 대선주자 적합 후보 조사 결과 윤석열 전 총장 다음으로 2위에 오른 것으로 전해지면서 이와 관련하여 유승민 관련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

최재형 관련주 7종목 총정리 (대장주) [내부링크]

지난 19일 전국 성인 1천3명에게 조사한 결과 '차기 대통령감으로 누가 적합한가'라는 질문에 최재형 감사원장이 이번 조사에서 4.5%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가 상승하는 모..

치매 관련주 6종목 (치료제 알츠하이머 신약) [내부링크]

지난 7일 미국 FDA는 바이오젠이 에자이와 함께 개발한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승인하였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 신약 승인은 2003년 이후 처음이며, 이전의 치매약이라면 불안 또는 불면에 관한 증상을 관리하는..

원자력 발전 관련주 8종목 총정리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체코 원자력 발전소 수주전에 한국이 독자적으로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늘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상승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오..

원자력 발전 관련주 7종목 총정리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6월 3일 언론에 따르면 빌 게이츠와 워런 버핏이 소형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빌게이츠는 나트륨을 활용한 소형 원자력 발전소는 에너지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말하며..

자동차 관련주 7종목 총정리 (대장주 대표주) [내부링크]

2021년 6월 4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의 미국 시장점유율이 4월 10%, 5월 11%를 기록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시장점유율 수치는 2011년 이후 10년 만에 달성한 수치로 의미있는 결과라고 볼 수..

건설 관련주 6종목 총정리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어제 서울시에서 6대 재개발 규제완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총 24만 가구를 공급한다고 하는데 우선 재개발 규제를 풀어서 13만가구를 공급하고 이후에는 재건축으로 11만 가구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입니다. 6..

교육 관련주 6종목 총정리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최근 코엑스에서 교육박람회가 열렸는데 애플이 미래 교육을 주제로 박람회에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애플은 애플 스쿨 매니저와 교실 애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교육 컨텐츠 제작과 피드백을 하는 방..

메타버스 관련주 6종목 총정리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글로벌 OTT 기업인 넷플리스가 구독형 게임 서비스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임 부문을 담당할 인재를 영입하고 있으며, 넷플릭스는 메타버스 형태의 아케이드 게임 부문에서 출발하여 경쟁력을 가진 형..

대북 관련주 5종목 총정리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5월 20일 미국 백악관에 따르면 한미 정상회담에서 북한도 핵심 의제가 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정상 회담 이후 세부 내용이 알려질 것이라는 기대감에 대북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디지털 화폐 관련주 6종목 총정리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미국 연방준비제도 파월 의장이 20일에 연준에서 자체 디지털 통화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디지털 통화의 편익과 비용 등을 고려하여 디지털 결제가 관련된 자료를 여름쯤에 발표한다고 말했..

여행 항공 카지노 관련주 7종목 총정리 [내부링크]

지난 16일 김부겸 국무총리는 코로나 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백신 접종의 속도를 당부하며, 백신 접종자가 해외여행 가능 지역에서 여행 후 귀국 시에 자가격리 면제 검토를 지시하였다고 합니다..

이재명 관련주 6종목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5월 14일 한국갤럽에서 성인남녀 1,007명을 대상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양자대결을 조사한 결과 이지사는 42%, 윤전총장은 35.1%로 조사되었습니다. 여야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결과 이재..

디지털화폐 관련주 4종목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올해 하반기 한국은행에서는 디지털화폐 모의실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모의실험에 네이버파이낸셜과 라인플러스가 참여한다고 합니다. 디지털화폐 모의실험은 디지털화폐 제조, 발행, 유통, 환수, 폐기 등..

식품 관련주 5종목 사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내부링크]

유엔 식량농업기구에서는 올해 4월 세계식량가격지수가 전월 대비 1.7% 상승한 12090 포인트로 나타났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곡물 등 여러 품목지수도 상승하며, 특히 설탕 가격이 두드러지게 상승하였습니다. 중..

알루미늄 관련주 7종목 (비철금속 대장주) [내부링크]

최근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는 가운데 알루미늄 가격도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런던거래소 국제 알루미늄 가격이 37개월만에 톤당 2,500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친환경 에너지..

정유 관련주 4종목 (정유주 테마주) [내부링크]

미국의 최대 송유관 운영사인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이 7일 사이버 공격으로 IT 시스템이 피하를 받아 모든 송유관 시설이 가동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일부 소형 송유관은 재가동을 했으나 핵심 라인이 중단된 사태..

여행 관련주 5종목 (항공 관련주) [내부링크]

최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코로나 19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입국을 허용할 것으로 유럽연합 27개국에 권고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백신 접종을 마친 관광객들이 다음 달부터 유럽 여행..

홍준표 관련주 테마주 신규 2종목 (종목 압축) [내부링크]

내년 대선을 앞두고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자신의 SNS에 복당 가능성의 의미를 담은 글을 올렸다고 합니다. 국민의힘은 전당대회를 앞두고 홍준표 의원에 대한 복당 문제가 최근 현안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 두나무 테마주 [내부링크]

가상화폐라고 생각하면 비트코인을 생각하시는데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암호화폐를 알트코인이라고 합니다. 이 중에서 대표적인 알트코인 이더리움의 가격이 400만 원을 돌파하면서 신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의류 관련주 5종목 (패션 관련주 섬유) [내부링크]

통계청에서 발표한 3월 산업활동 동향에 따르면 3월 의복 등 준 내구재 판매가 9.1%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지난달 소매판매액도 2.3% 증가, 전월의 -0.8%에서 증가로 전환하였고, 2020년 8월 이후 가장 큰 폭의..

여행 관련주 6종목 (항공 카지노 테마주)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처음으로 접종한 이후 39일만에 1차 누적 접종자가 100만명에 도달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17일이 되던 지난 22일에는 20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철강 관련주 6종목 (중소형 철강주 테마) [내부링크]

최근 글로벌 경기 상승에 따른 철강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철광석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그 결과 철강석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톤당 195.31달러로 역대 최고가를 경신한 후 소..

윤석열 관련주 모음 (윤석열 테마주 인맥) [내부링크]

아시아경제가 의뢰한 차기 대선 후보 양자 대결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재명 경기지사를 47.2% 대 40.0%의 백분율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1월 대비 윤총장은 소폭 상승하였고 이지사는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저출산 관련주 모음 (출산 장려 관련주) [내부링크]

중국은 지난 14일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에서 중국의 출산율을 1.5명 미만으로 추산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중국의 신생아 수는 2017년부터 3년 연속 감소하고 있는 추세로 중국의 산아 제한 정책에 대한..

2021년 5월 달력 프린트 양식 (무료 한글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오늘은 2021년 5월 달력 프린트 한글 무료 다운로드 양식을 무료로 나누어드리고자 합니다. 5월 일정을 계획하고 기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런 분을 위해서 준비했답니다...

2022년 선물옵션만기일 미국 옵션만기일 (2022 최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뉴스가 끝나면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를 알려주면서 오늘의 증시 현황을 정리해주는 방송을 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우리 삶은 주식시장과 상당히 관련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

2021 군인 봉급표 월급 (2021년 최신판) [내부링크]

2021년도부터 공무원 월급이 0.9%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군인 봉급도 인상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각 계급별 봉급이 어떻게 변동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급별 봉급표를 확인하시고 2021..

2021 경찰공무원 봉급표 경찰 월급 (2021년 최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2021년 달라진 경찰공무원 봉급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발표에 따르면 올해 공무원 보수가 0.9%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경찰공무원 봉급도 0.9%가 함..

2021 교육공무원 봉급표 교원 호봉표 (2021년 발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최근 뉴스에 따르면 2021년 공무원 보수가 작년보다 0.9%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인사혁신처에서 2021년도 공무원 보수규정 및 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국무회의에서..

EBS 명의 <어쩌다 비만 잘 뺄 수 있을까> 방송 정보 [내부링크]

*방송일시 : 2020년 1월 1일 (금) 밤 9시 50분, EBS 1 사람들의 식생활이 바뀌면서 비만인 사람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비만은 고혈압, 협심증, 당뇨, 심근경색 등 여러가지 대사질환의 원인이 되는..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포함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24일에는 윤석열의 2개월 직무정지 효력 가처분 2차 심리를 마치고 저녁 10시 무렵에 윤석열 직무정지 효력 가처분 신청이 인용되면서 바로 직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행정법원에..

소방차 탑승체험, 경상남도 소통 플랫폼 운영에 국민호응 높여 [내부링크]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올 한해 국민이 직접 참여해 만족도가 높았던 우수정책 5개와 플랫폼 운영 등으로 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활동을 펼쳐 참여수준이 높은 지자체 5곳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국민참여..

2022학년도 대입 전형 시행계획 주요사항 (대학 입학전형 발표) [내부링크]

2022학년도부터 대학 입학전형에서 서울 소재의 주요 대학들의 정시모집 비율이 30% 이상으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전국 198개의 4년제 대학들의 2022학년도 대학입학전형시..

헌혈조건 헌혈의집 안전한 헌혈 팁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전국에 헌혈에 참여하는 사람이 줄면서 혈앱 수급이 빨간불이 켜졌다고 합니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16일 기준으로 혈액 보유량이 2.8일분까지 감소했다고 발표하였는데요. 이것은 적정..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필수노동자 보호 지원대책 발표 [내부링크]

방문돌봄종사자 등 대상 한시적 생계지원금 지급(50만원, 9만명) 직종별 건강진단 지원 및 산재보험의 전속성 기준 폐지 추진 이륜차배달, 대리기사, 환경미화원 등의 취약한 근무여건 개선 등 정부는 12.14(월),..

코로나 3단계 조치 기준 식당 학교 회사 결혼 PC방 미용실 마트 [내부링크]

코로나 3단계는 전국적 유행단계로 개념상 전국적 대유행이고 봅니다. 상황은 전국적으로 급격하게 환자가 증가하여 의료체계 붕괴 위험에 직면하는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코로나 3단계 기준은 전국 주평균..

주택임대차 표준계약서 무료 양식 작성방법 (법무부 제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요즘 아파트값 상승 관련 뉴스로 마음이 혼란하실 것입니다. 몇 달 사이에 억이 오르는 등 전국 아파트 가격의 변동성이 너무 심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부동산 관련하여 주택..

임금체불 진정서 양식 다운로드 (작성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오늘은 임금체불 진정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와 진정서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금체불 진정서는 별도의 법정서식은 없습니다. 그래서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

구글 미트 사용법 (google meet)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재택근무와 원격회의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화상회의 서비스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구글 미트에서는 대규모 회의, 회의 녹화 기능, 도메인 내..

주택임대차보호법 시행령 개정안 (09.29 시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지난 22일 국토교통부는 주택임대차보호법 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개정 주택임대차보호법의 정책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법정 월차임 전환율 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매출이 감소한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9월 25일(목)부터 순차적으로 새희망자금 100~200만 원을 지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추..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최근 정부는 코로나19 경제 상황으로 청년들의 취업난이 어려워지자, 해소 방안으로 청년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을 시행한다고 7월 30일에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고용노동..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최근 고용노동부는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1차 수혜자 중 특고 프리랜서 해당자에게 지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세부사항은 4차 추경안 통과 결과에 따라..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알아보기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주택공급 확대 방법으로 2021년 7월 이후 실시될 공공분양주택 6만 호에 대한 사전청약 실시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

KRX BBIG K-뉴딜지수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9월 3일 보도자료를 통하여 KRX BBIG K-뉴딜지수 5종을 최초 공개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어제 바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관심은 KRX BBIG K-뉴딜..

카카오게임즈 관련주 완벽정리 (상장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종목은 카카오게임즈입니다. 카카오게임즈에 대한 공모주 청약 열풍이 SK바이오팜에 이어서 엄청난 청약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지난 1~2일 청약 경쟁률을 살펴보면 1..

방탄소년단 관련주 완벽정리 (BTS 빅히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아빠입니다. 이틀 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예비심사가 통과됐다는 소식을 들으셨을 것입니다. 이제 기업공개하여 공모주 청약한 후에 상장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방탄소년단 관련주를..

지방공무원보수업무 등 처리지침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2020 지방공무원보수업무 등 처리지침에 대해서 많이 궁금하실 것 같아서 준비하였습니다. 2020년 지침을 조문별 개정하였는데 무엇이 재개정되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과 상장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40여 일이 넘는 긴 장마로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으며 경제적, 인명적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 속에서 증권가에 기분 좋은 소식이 있어 함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2020 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2020 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에 대해서 많이 궁금하실 겁니다.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사업자 가구나 근로자에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실질적인 소득을 지원하는..

육아휴직 신청방법과 아빠 육아휴직 급여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갖다 보니 육아휴직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생기실 것입니다. 육아휴직은 어떻게 신청해야 하고 육아휴직 급여는 어떻게 지급되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오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3단계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2020년 8월 24일 00시 기준 해외유입 8명, 국내발생 258명 총 266명이 추가로 증가함에 따라서 코로나19가 다시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확산에 대해..

데이터댐과 데이터댐 관련주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2020년 7월 14일(목)에 정부는 대통령 주재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를 개최하면서 10대 핵심과제에 101조가 투입하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이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출산휴가 급여신청방법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요즘은 결혼을 하지 않는 미혼자도 많이 볼 수 있고, 결혼을 해서 아이를 낳지 않고 생활하는 부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을 닮은 아이를 갖고 기른다는 것은 그 무엇과도 바꿀..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서 (확인서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배우자가 아이를 임신하거나 출산을 한 경우 출산전후휴가 급여를 신청할 수 있다는 사실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자세하게 나와 있지 않고 양식은 겨우 찾았는데..

이마트 동행세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020.06.26~07.12 기간 동안 시작되었는데요. 이 기간에 맞춰 이마트도 같이 할인행사에 돌입하였습니다. 이마트에서는 "리미티드 딜"이라는 행사를 통하여..

2020년 7월 개봉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가 다시 재확산 조짐이 보여 상당히 불안한 마음이 크실 겁니다. 불안한 마음을 잠시 떨쳐버리고 잔잔하면서 감동적인 영화를 보시면서 7월을 보내..

초등 4학년 평균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요즘은 코로나 19로 가정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요즘 학생들의 체중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이면 몸무게와 함께 키 성장에도 관심이 생기기 마련입니..

918회 로또1등 당첨지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어제는 918회 동행복권이 발행하는 로또 추첨이 있었습니다. 저도 가끔 좋은 꿈이 아닌가 하는 생각에 로또를 구입한 경험이 있습니다. 어제 실시된 918회 로또1등 당첨지역과 함..

틱톡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틱톡이라는 이름 한 번쯤 들어보셨나요? 요즘 10대와 20대 사이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입니다. 15초 또는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통해서 사람들의 시선..

알집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많은 파일을 압축해서 전송하실 때 어떤 프로그램을 쓰시나요? 여러 프로그램을 써봤지만 쉽고 간편한 게 진리가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쉽고 간편하게 쓸 수 있는 프..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오늘은 증권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SK바이오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써부터 오랜만에 대어가 나왔다는 말이 떠돌 정도로 SK바이오팜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초등 5학년 평균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고 키가 자라면서 친구들과 비교해서 키는 잘 크고 있는지 상당히 궁금하실 겁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찾아보면 상당히 많은 자료가 나오긴 하지만 어떤..

서울 학생 자가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코로나 확산세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대전권까지 확대된 양상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마스크 착용 생활화하고 사람들이 많은 지역은 되도록 참여를 자제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

초등 6학년 평균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인터넷으로 초등 6학년 평균키를 검색해 보면 여러 자료가 나오기는 하는데 어느 자료가 최신자료이고 어느 자료가 맞는 자료인지 헷갈리기만 합니다. 그래서 저도 한 번 검색을..

경기도 학생 자가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코로나19가 아직도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세가 줄지 않아 걱정입니다. 학생 등교를 위해서는 집에서 매일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시스템으로 건강상태..

비 깡 작사 작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요즘 비의 깡이 핫하다 못해 정말 인기가 역주행, 유튜브 신드롬까지 정말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여 가수 비 역시 상당히 놀라워하면서도 다시 인기를 얻는 기쁨을 함께 누리..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그동안 정부에서는 실업자와 재직자를 구분해서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였습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개인 주도 훈련의 핵심수단으로 성장하여..

2020 근로장려금 6월 지급일(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실 겁니다.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에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

토지대장 무료 열람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경제적으로 자유롭게 원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수단으로 부동산 투자를 많이 하곤 합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정보를 눈과 발품으로 직접 확인..

나이스 자가진단시스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활동으로 나이스를 활용해서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스템이 모든 초, 중, 고등학교에 도입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등교 개학이 시작된 이후에도 등교 전 학생..

PAPS(팝스) 기준표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학생들의 운동 부족과 비만 증가로 인한 체력 저하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건강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대책으로 PAPS(학생건강체력평가)가 도입되었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영세 자영업자 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요즘 고용노동부에서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나눠준다는 기사를 많이 접했을 것입니다. 인터넷에는 관련 내용이나 양식이 상당히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고용안정지원금 영세..

노무 제공 사실확인서 양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요즘 고용노동부에서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나눠준다는 기사를 많이 접했을 것입니다. 인터넷에는 관련 내용이나 양식이 상당히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고용안정지원금에 대..

노무 미제공 사실 확인서 양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경제적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모두가 힘든 상황입니다. 하루빨리 치료제가 개발되어 마스크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은 마음입니다. 경제적 어려움을..

구글 에드센스 승인(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요즘은 유튜브 시대라고 할 정도도 영향력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저도 유튜브를 보다가 디지털노마드라는 개념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그쪽에 관심이 생겨 여러 동영상을 보다가 해..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입니다. 요즘 유튜브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블로그나 유튜브의 썸네일을 직접 만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썸네일을 만들 때 사진에서..

구글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완벽 정리) [내부링크]

구글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구글을 이용하여 인터넷 자료나 내용을 검색하는 횟수가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구글의 사용 범위가 넓어져서 이용자와 접속 횟수가 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도 필요한 정보..

공무원 연가일수 최신 편(완벽 정리) [내부링크]

공무원 생활을 하면서 연가를 쓸 날만 생각하고 있는데 연가는 며칠이고 언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있는 글을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자세하고 꼼꼼하게 낱낱이 공무원 연가일수에 대해..

구글(Google) 게시자 정책 알아보기(부정 행위 조장) [내부링크]

구글 게시자 정책 자세히 알아보기   애드센스로 티스토리를 관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구글 정책에 대해서 한 번쯤 이해하고 가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개설하고 아무 글이나 올리다가 정책 위반..

교육공무원 승진규정 최신 편(완벽 정리) [내부링크]

교육경력이 늘어나면서 1정 연수도 다녀오면서 승진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할 겁니다. 승진을 하려면 어떤 점수가 필요하고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필요한 점수를 얻도록 준비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 방법은 교감..

학교 상황 속 해결 방법 [내부링크]

1. 보결 수업을 들어갔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동료교사가 연가, 병가, 출장 등으로 보결을 배정 받아 다른 학급을 들어갈 경우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교실에 들어가면 주변 환..

교실 상황별 대처 요령 [내부링크]

1. 학급에서 도난사고가 일어났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학급에서 일어나는 도난 사고는 작은 학용품부터 시작하여 교사의 큰돈을 훔치는 사례까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교사들은 학급에서 물..

교사 활동 및 학생 활동 분석 [내부링크]

1. 들어가며 교사의 교육활동은 다양하나 그중에서 가장 핵심은 수업일 것입니다. 따라서 교사는 수업에 대한 전문가가 되어야 하고, 수업에 대한 책무성도 지녀야 할 것입니다. 자기의 수업을 전문적으로 하기 위..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는데 이상한 문구로 거절당해서 여기까지 찾아오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자신하고 2주 전에 가치있는 인벤토리: 컨텐츠 없음 이란 애드센스 거절 메세지를 받고 머리가 잠시 띵..

애드센스 승인 거절(부정 행위 조장)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도전기(부정 행위 조작) 부제: 끝까지 간다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고대하고 있을 겁니다. 저 또한 열심히는 아니지만 주 1회 정도를 많은 시간을 들여서 포스팅을 하나씩..

교육공무원 복무규정 최신 편(특별휴가) [내부링크]

교육공무원 복무규정에 대해서 검색을 해봐도 자세히 나와있지 않고 찾은 자료가 맞는 자료인지 하는 의문이 들었을 겁니다. 교육공무원 복무규정에 대한 자료를 직접 규정을 찾아 필요한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

구구단 프린트 무료 다운로드 한글판(구구단표) 최신 [내부링크]

초등학교 2학년이 되면서 수학책에 곱셈구구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구구단을 잘 모르는 내 아이들을 직접 가르쳐볼까 하는 마음이 생기실 겁니다. 그런데 막상 구구단 프린트를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한글로 된 자료..

서술형 논술형 평가 문항의 제작 절차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서술형 논술형 평가 문항의 제작 절차 1. 과목별 교사 협의회를 통하여 출제 계획서를 작성합니다. - 출제 영역(내용 및 행동 영역), 문항 유형, 문항 수, 배점 등을 설정하고, 출제이원분류표를 작성합니다...

대학 레포트 표지 11가지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한글판 [내부링크]

남들과 다른 레포트를 작성하려고 하다 보면 표지를 무엇으로 선택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많은 레포트 표지를 검색해봤지만 특별한 대학 레포트 표지를 찾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남과 다른 특별한 대학 레..

스토리 텔링을 이용한 훈화 교육자료 20선 [내부링크]

학생들에게 교육적인 내용을 전달할 때 스토리 텔링 방법을 활용하면 학생들의 집중력도 좋고 의미를 전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토리 텔링을 통한 훈화교육을 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자료를 찾아보니..

학생 안전사고 대처 방법 [내부링크]

˙학생 안전사고 처리 언제 누구에게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는 사고, 하지만 철저한 안전교육이 행해진다면 사고는 방지될 수 있고 설령 사고를 당했더라도 그 피해를 줄일 수가 있다.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해결 방법 최신편 [내부링크]

이제 막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매일 포스팅하면서 열심히 블로그 관리를 하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됐겠지.'라는 마음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하기 시작합니다. 저도 들뜬 마음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신..

예쁜 메모지 도안 23가지 양식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인터넷을 검색하면서 내 마음에 드는 예쁜 메모지 도안이 별로 없어서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다양한 종류로 만들어 예쁜 메모지 도안 23가지를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마음껏..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내부링크]

체벌 문제로 학부모가 찾아왔을 때 학생을 꾸중했는데도 행동의 변화가 없을 때 감정적으로 체벌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에 학부모가 찾아와서 항의를 하게 될 경우 적절히 대응하지 못해서 문제가 심각해지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학급 경영 [내부링크]

아이들을 처음 만나는 마음의 준비 새내기 선생님이 되어서 첫 시간에 학급에 들어가면 아이들은 호기심 어린 눈동자로 교사를 탐색합니다. 이런 현상은 교사의 열정에 따라서 오래 지속될 수 도 있고, 아니면 금..

수업연구 [내부링크]

수업연구 바로 알기 수업 연구의 의의 교사의 전문성은 수업지도력으로 대표된다. 따라서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는 일은 단위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이라 할 수 있다. 수업연구는 교사로서 자신의 수업을 설..

평가문항 개발 [내부링크]

출제자의 조건 평가하려는 교과목에 대한 이해 평가 도구 혹은 평가 문항을 제작하고자 할 때 무엇보다도 문항 제작자는 그 도구나 문항으로 평가하고자 하는 교과목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평가받는 학..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는 수행평가 [내부링크]

수행평가의 정의 및 특징 수행평가의 정의 수행평가란 교사가 학생의 학습 과제 수행 과정이나 결과를 직접 관찰하고, 관찰 결과를 전문적으로 판단하는 평가방식이다. 수행평가의 특징 - 학생이 문제의 정답을 선..

학습 결손 진단과 처방 [내부링크]

심화⋅보충과정 운영 심화⋅보충학습의 성격 심화 학습은 기본 과정의 학습 목표를 달성한 학생들이 이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내용들로 교육과정이 상위 학년에서 다루는 내용이나 상위 수준의 개념을 다루지 않고,..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법 [내부링크]

교수⋅학습 과정안의 조건 교수⋅학습 과정안의 구비 조건 교수⋅학습 과정안은 수업에 혼란을 일으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형식적인 계획이나 계획을 위한 계획이 아닌 실질적이며, 필요에 따라서 유연하게 대처할..

효과적인 수업 준비와 전개 [내부링크]

학습목표 제시 방법 학습목표 진술 요령 ㆍ학습 후에 나타나는 학생의 행동, 학습 결과로 진술한다. - 철가루가 늘어선 모양을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다. ㆍ수업 과정에서 의도되고 잇는 성취 행동(A)과 그 행동을..

예쁜 편지지 도안 10가지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한글판 [내부링크]

예쁜 편지지 도안을 10가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리 편지지를 사지 못해 편지를 갑자기 쓸 때 인터넷으로 예쁜 편지지를 찾곤 했었는데 막상 보면 마음에 든 것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무료 다운로..

발표하는 요령과 상황발문 기술 [내부링크]

학습결과 발표하는 방법 지도 <발표 과정> 교사의 발문→홀로 생각하기→메모하기(발표의 중심)→거수하기→지명받기→대답→일어서기→발표 - 모든 대상을 보고 말할 수 있는 위치에서 발표하도록 한다. - 눈의..

매력있는 학급 경영 [내부링크]

학급은 학교의 교육 목적을 이루는데 가장 기본적인 교육 활동 조직이다. 학급을 기준으로 교육활동 계획이 짜이고, 모든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이다. 또한 학급은 교육과정이 최종적으로 구현되는 최소 단위이기..

서술형 논술형 평가 문항의 장단점 [내부링크]

문항은 학생(피험자)의 반응 양식에 따라 선택형과 서답형으로 대별된다. 선택형은 학생으로 하여금 주어진 답지에서 답을 골라 답지에 표기하게 하는 문항 형태이며, 서답형은 학생이 답이라고 생각하는 내용을..

브레인스토밍과 시네틱스(Synectics) [내부링크]

브레인스토밍 ‘두뇌 폭풍’이라는. 이 방법에서 전제하고 있는 기본 가정은 사고에서의 양이 질을 결정하는다는 것이며, 양적으로 추적된 아이디어를 목록별로 정리하고 발전시켜 바라는 바이 최종적인 산출물을..

창의성 교육 [내부링크]

창의성 교육은 크게 시대 사회적 요구, 국가적 요구, 교육 수요자의 요구 등 세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았다. 시대 사회적 요구로 지식 기반 사회에 대비한 창의적 의식과 사고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토지, 노..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과 수업 전략 [내부링크]

1. 의사소통 소통 중심 영어수업 가. 의사소통능력의 개념   1) 문법에 맞는 말을 알고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능력   2) 대화를 논리적으로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이어나갈 수 있는 능력   3) 대화상..

정서지능에 대한 이론적 배경 [내부링크]

1. 음악치료 1) 미국음악치료협회에서는 음악치료를 “치료를 목적으로 정신과 신체 건강을 복원, 유지, 향상하기 위해 음악을 사용하는 행위”라고 정의 2) 음악치료란 정신과 신체 건강을 복원, 유지, 향상시키..

자기주도학습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동기적 요인 [내부링크]

가. 정서조절 1) 감성지능: 자인과 타인의 현재의 정서를 알고 이해하며(자기인식), 자신의 기분이나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 및 상황에 걸맞게 적절히 표현하는 능력(자기조절), 끈기 있게 한 가지 과제에 몰입하여..

남녀학생 갈등문제 지도방안 [내부링크]

갈등 문제 해결의 필요성 최근에는 학교 부적응 학생들이 초등학교에서도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고 이들의 상담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초등학교에서까지 학교 부적응 학교폭력과 같은 문제들이 일상화되고..

욕설로 인한 언어폭력 상황대처 및 해결방안 [내부링크]

언어폭력 예방 교육의 필요성 정부에서는 올해 초, 욕설 사용 실태 연구 결과 학생들의 욕설 남용 등 불건전한 언어 사용이 심각한 수준으로 드러남에 따라 교육부를 중심으로 다양한 유관기관, 단체와 함께 학생..

고학년 학생들의 바람직한 또래 문화 [내부링크]

또래 문의 현실 학교는 사회의 축소판으로 학생들은 개개인으로나 다른 친구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으며 생활한다. 다양한 성격을 지닌 학생들은 그 안에서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며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욱 활발..

초등학교 저학년의 발달단계와 특성 [내부링크]

저학년 발달단계와 발달이론 심리사회적 발달의 단계 에릭슨이 사회 심리학적 발달이론에 따르면 근면감 대 열등감의 단계로 학생들은 과제의 성공적인 완성을 통해서 근면감을 경험할 필요가 있다. 열등감의 발달..

기초 학습 태도 실천하기 [내부링크]

가. 아침 생활 1) 실내 질서 지키기 ο 복도 통행은 말없이 왼쪽으로 사뿐사뿐! ο 신발은 뒤꿈치를 신발장 끝에 맞추어 가지런히 넣기 ο 소곤소곤 말하고 발표는 똑똑하게 ο 교실 출입을 할 때는 다른 반에 방..

집단 따돌림 현상 해결을 위한 바른 인성 기르기 [내부링크]

집단 따돌림의 현실 청소년폭력예방재단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의 11.2%가 집단 따돌림을 당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교육개발원에서는 전국 57개 초중고교생 6893명과 교사 573명, 학부모 5485명을 대..

주제중심 교육과정을 위한 재구성 [내부링크]

주제정하기 엄밀히 말하면 국가수준 교육과정이 나의 교육과정은 아니다. 나의 교육과정을 위한 기준일 뿐이다. 주제중심 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하기 위한 첫 번째 할 일은 ‘주제 정하기’활동이다. - 국가수준 교..

학급 교육과정 만들기 [내부링크]

좋은 선생님이 되기 위한 생각 열기 교직을 '전문직'이라고 한다. 이것은 교들이 교직에 들어와서 교단에 몸담으며 부단히 자기연찬을 도모함으로 전문인의 소양을 갖추어 나가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 것으..

학교 상담의 개념과 이해 [내부링크]

학교 상담의 개념 학교 상담은 학교 장면에서 주로 학생과 교사 사이에 이루어지는 상담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학생과 학부모의 자기 이해를 통해서 생각, 감정, 행동 및 태도의 변화를 유도함으로써 인간적 성장..

행복한 학교 만들기 [내부링크]

“가해학생들도 두렵지만 보고만 있던 친구들에게 배신감을 느꼈어요.” 000은 입학 때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학교 폭력의 대상이 됐다. 한번은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주먹을 맞아 쓰러지는 일이 발생하였는데 0..

바르고 고운 말 프로젝트 [내부링크]

최근 인터넷 및 대중매체의 급속한 발달로 학생들의 언어 사용이 갈수록 거칠어지고 있다. 이러한 학생들의 순화되지 못한 언어 사용 습관으로 인해 학생들 사이의 언어폭력과 함께 학교폭력 역시 증가되고 있다...

어울림 놀이를 통한 게임 중독 해결 방안 [내부링크]

환상의 세계 늘 똑같은 일상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의 세계는 환상 그 자체이다. 이러 게임 세계에 중독된 학생들은 자산만의 공간에서 혼자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친구들과 어울리지 않..

사이버 학교 폭력 [내부링크]

정보통신 시대의 급성장과 스마트기기의 보편화에 따라 인터넷의 사용성은 시공간을 초월하는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중 사회적 문제로 거론되는 대표적인 역기능인 ‘사이버..

집단 따돌림인 왕따 문제 해결 [내부링크]

집단 따돌림의 실태 청소년폭력예방재단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의 11.2%가 집단 따돌림을 당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교육개발원에서는 전국 57개 초중고교생 6893명과 교사 573명, 학부모 5485명을 대..

사이버 불링 극복 방안 [내부링크]

학생들이 저지르는 학교폭력은 사이버 상에서 더욱 심각하다. 이미 일상에서도 사이버 세상은 일반 사회의 일부가 아니라 또 다른 가능성을 가진 그 나름대로의 규칙과 예절을 갖춘 세상이 되었으며 우리 생활 곳..

바른 말 고운말 지도 방법 [내부링크]

초롱초롱하고 해맑은 미소의 아이들은 볼 때는 늘 가슴이 두근거린다. 그러나 아이들의 예쁜 입에서 뜻도 모를 거친 말이 쏟아져 나올 때도 그렇다. 친구의 외모를 비하하여 별명이 지어 부른고 남들보다 말을 천..

다문화 프로젝트 [내부링크]

 "아이들이 저를 마이클이라고 놀려요." 가나 국적의 어머니와 한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세 남매 중 한 명인 000은 남다른 외모 때문에 영어시간이 두렵다. 영어교과서에 마이클이라는 인물이 나올 때마다..

학급 분위기를 흐리는 학생 생활 지도 [내부링크]

영화 <클래스>에는 파리 근교의 한 중학교 교실 안에서 교사 마랭과 아이들의 관계와 소통의 문제들을 겪고 성장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배경적으로 우리와 물리적, 심리적 거리는 매우 멀지만 영화 속 교실의 모습..

함께 웃는 교실 만들기 [내부링크]

최근 학교폭력이나 집단 따돌림 등 학교에서 있었던 일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학생들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여성의 취업률 증가와 복잡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