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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Blog] 10월 13일 오늘의 블로깅 [내부링크]

오늘의 키워드 평온 c️ 오늘의 날씨 맑음 오늘의 BGM Butter 오늘의 식사 짜장밥 ️ 오늘의 대화 사랑해요 좋아해요 오늘의 소비 없음 오늘의 행복 아기 네이버 블로그 20주년 캠페인 기록이 쌓이면 뭐든 된다! 모든 기록이 뭐든 될 수 있는 곳, 블로그 https://mkt.naver.com/p1/blog-20th-anniversary

[수지구 탐방] 유모차를 끌고 [정암수목공원]을 가보았다. [내부링크]

필자는 수지구 성복역 근처에 살고 있다. 매일 아이와 집에 있을 수는 없는 일이고, 가끔씩 유모차를 끌고 나들이할 만한 곳을 찾는다. 그동안 가장 많이 갔던 곳은 [수지 롯데몰]이다. 나중에 리뷰로 한번 다루겠지만 주차부터 편의시설 환경까지 너무나 완벽한 나들이 장소가 아닐 수 없다. 아무튼 오늘 리뷰해 볼 곳은 [정암수목공원]으로 광교숲속마을 인근의 공원이다. 공원이라고 해서 평평하고 벤치가 있는 그런 공원을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 근방은 대부분이 산지이고, 공원도 산에 길을 만들어서 공원이라고 하는 경우가 많다. (이쯤 되면 그냥 앞산, 뒷산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근방에 주차를 해두고 수목공원으로 진입해 보았다. 주차는 이디야 커피를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길게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해당 장소에 하면 된다. 정암수목공원입구 역시나 오르막길이 우리를 반겨준다. 오르막이 조금 많이 있지만 너무 가파른 길은 나무데크로 경사를 줄여놓았다. 그런데 유모차를 끌고 등산하는 기분

실버크로스 듄 유모차 시트 분리 세탁/세척 가능한가? [내부링크]

아기를 데리고 유모차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유모차에 대한 포스팅을 자주 하게 된다. 유모차는 실버크로스 듄이고, 그러다 보니 거의 실버크로스 홍보대사가 되어가는 것 같다. 뭐 어찌 되었든 찾아보니 유모차 세척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올려본다. 유모차를 사용하다 보면 당연히 아기가 오랜 시간, 자주 앉아있다 보니 유모차 시트가 오염이 된다. 찾아보니 딱히 자료도 없어서 그냥 집에 가져와서 막무가내로 까보았다. 유모차 시트해체 모습 인간 승리다... 유모차 시트는 생각보다 쉽게 해체가 가능하다. 먼저 유모차의 본체에서 등판프레임 부분을 분리한다. 방법은 본체 양옆 동그란 부분 위에 딸각 버튼을 눌러주면 슥 빠진다. 그다음 의자 부분 아래와 뒤를 보면 [지퍼]와 [똑딱이 버튼]과 [찍찍이]가 있는데 그것들을 모두 풀어준다. 그러면 의자 프레임만 남고 손쉽게 시트가 분리되는데, 필자는 세탁망에 넣고 올모드로 조심스럽게 세탁하였다. 하나하나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좀 더 수월하게 정보 전달이 될

[리뷰] 피의게임2 각 참가자별 데스매치 전적분석 (12화 기준 작성) [내부링크]

1화 정글메이즈 3화 컬러턴 5화 시크릿다이스 6화 미스터리넘버 7화 미로코드 8화 정글메이즈 9-10화 패턴블록 11화 시크릿다이스 12화 배틀오름차순 종합 홍진호 승리 1전1승 하승진 패배 1전1패 덱스 승리 승리 2전2승 박지민 패배 1전1패 서출구 전적없음 파이 패배 패배 2전2패 넉스 패배 1전1패 신현지 전적없음 이진형 승리 승리 2전2승 유리사 승리 패배 2전1승1패 현성주 승리 패배 2전1승1패 윤비 패배 1전1패 후지이미나 승리 승리 패배 3전2승1패 특이사항 서출구와 신현지는 데스매치에 간 적이 단 한번도 없다. 후지이 미나는 유일하게 데스매치를 3번 치뤘다. 이진형과 덱스는 데스매치에 2번 가서 전승했다. 유리사 - 현성주 - 후지이 미나는 지하감옥 수감상태에서 데스매치를 치뤘고, 지하감옥 수감 다음 날 데스매치에서 모두 패배했다. (지하감옥을 가면 컨디션이 안좋아지는 듯...)

[리뷰] 피의게임2 13화 대망의 파이널 최종 우승자 (스포일러 있음) [내부링크]

13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대망의 파이널이다. 이번화는 106분 한편으로 제작되었다. 먼저 5인 중 한명이 탈락하는 세미파이널은 '숫자 경매'로 진행되었다. 이진형의 전략으로 신현지가 점수를 반납하면서 탈락하게 되었고, 홍진호가 디테일한 룰을 이용해서 점수 우위에 있던 덱스를 제치고 1등을 했다. 세미파이널 우승의 베네핏을 가진 홍진호의 대진 설정으로 파이널 매치에서 토너먼트로 서출구 vs 이진형 홍진호 vs 덱스 매치가 성사되었다. 이진형이 서출구를 상대로 '히든미션'에서 승리하였고 홍진호의 치명적인 실수로 덱스가 '컬러턴'에서 이기면서 최종적으로 덱스 vs 이진형 결승이 성사되었다. 마지막 대결은 '정글메이즈'로 치뤄졌으며 중반까지 2:2 스코어로 팽팽하다, 덱스가 게임 후반 말리기 시작하면서 최종적으로 패배했다. 준우승 덱스 최종 우승자 이진형 그래서 피의게임2 최종 우승은 이진형이 하였다. 일차 탈락자 1일차 2일차 파이 3일차 박지민 4일차 5일차 유리사 6일차 현성주 7

[정보] 분당차병원 에이스 코아 빌딩 주차장 정보 [내부링크]

분당차병원의 주차장은 입원, 수술당일, 퇴원 날짜에만 무료이다. 나머지 날에는 에이스코아 빌딩 주차장을 이용해야한다. 즉 수술날에는 차를 옮겨두어야 한다. 차를 옮기기 전에 1층을 들러서 보안요원분께 주차증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퇴원하는 날에 다시 차를 가져와야 한다. 물론 거동이 괜찮다면 차를 옮길 필요 없이 주차장으로 바로 가도 된다. 에이스코아 빌딩 주차장에는 입구관리원께서 직접 주차비를 받는다. 그런데 이른시간이나 늦은 시간에는 자리에 안계신다. 이 경우에는 CCTV를 통해 출입을 확인하신다. 관리에서 벗어난 차들은 다음날부터 입차한 날짜가 적힌 종이가 본인의 차에 붙어있게 되며, 관리원께서 없을 때 출차하게 되면 계좌를 통해 주차비를 정산, 관리원이 있으시다면 일할정산하면 되겠다.

[정보] 출산 후 남자는 육아휴직을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는가? [내부링크]

invent, 출처 Unsplash 요즘은 남자들도 육아휴직을 제법 사용하는 것 같다. 일단 남자는 여자와는 달리 출산 전에는 육아휴직을 쓸 수 없다. 휴직계를 내기 위해서는 증명서류로 아이의 이름이 적혀있는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아이의 출생신고가 선행되어야 한다. 또한 이를 위해서는 아이의 이름을 먼저 정해야 한다. 그럼 출생신고가 끝나면 바로 휴직을 할 수 있는가? 그렇지 않다. 출생신고가 끝나면 주민등록등본으로 아이의 신분을 확인 할 수 있지만 준비해야 할 서류는 가족관계 증명서이다. 그럼 그것도 준비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가족관계 증명서는 법원 소관으로 출생신고를 한 뒤 갱신되는데까지 다시 1주~2주정도가 소요된다. 마지막으로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휴직을 시작하기 한달 전에 휴직계를 내는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이말인 즉슨 결국 또 휴직 시작까지 한달정도가 소요된다는 것이다. 결국 정리하자면 아이 출산 후 두달은 되어야 남편도 휴직을

[육아템 언박싱] 아기 콧물 흡입기 한일 포근(POGN) [내부링크]

아내가 임신을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아이를 출산하고 나도 같이 육아를 진행 중이다. 시간이 안 나는 관계로 포스팅이 뜸하게 되었는데, 오늘은 간단 언박싱 리뷰 올려보도록 하겠다. 본인은 POWER 'J' 인 관계로 예전부터 육아템을 미리부터 사두었는데 이 제품도 그중 하나이다. 한일 포근이라는 아기 콧물 흡입기이다. 이미 육아를 하시거나 아이를 가지신 부모라면 한 번쯤은 노*부를 들어봤을 것이다. 노*부는 베이비페어에서도 몇 시간 줄을 서야 구입이 가능하고 다른 제품은 없는지 이것저것 알아보았는데, 오잉 국내 기업인 한일에서도 아이용 콧물 흡입기가 있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이 제품도 미리 쟁여두었는데 이제서야 언박싱을 해본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가운데 곰돌이가 인상적이다. 일단 의료기기이다 보니 의료기기 인증은 당연히 받았다. 콧물 흡입기능 말고도 아이에게 친화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한 흔적들이 보인다. 혹시나 다칠만 한 여지를 없애기 위해 제품 자체에 각진 부분이

실버크로스 듄 유모차 폴딩 문제 해결방법, 손잡이 버튼을 눌러도 안 접힐 때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실버크로스 듄 유모차로 아이와 외출을 자주 하게 되면서 폴딩, 언폴딩 할 일이 많아졌다. 언폴딩은 거의 문제가 없는데, 폴딩 쪽에서 문제가 생겼다. 시트를 내리는 데까지는 성공했는데, 손잡이의 버튼을 눌러도 접히지가 않는 것이었다. 이게 참 밖에서 유모차를 차에다 실으려고 하는데 유모차가 안 접히면 당황할 수밖에 없다. 집에 와서 찾아 본 끝에 결국 정답은 매뉴얼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먼저 엄지 손으로 손잡이 아래 후크를 민다. 2. 그리고 살짝 핸들을 위로 들어 올린다. 3. 손잡이의 버튼을 거머쥐듯 누른다. 4. 접는다. 실버크로스 듄 유저께서는 당황하지 말고 문제가 해결되기를 빈다.

실버크로스 듄 유모차 폴딩 후 셀프 스탠딩 안될 때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유튜브나 홍보 영상에서는 실버크로스 듄 유모차를 폴딩 한 후에 자연스럽게들 세워둬서 셀프 스탠딩이 완벽하게 되는 제품이구나 하는데, 정작 해보면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다. 폴딩 후 셀프 스탠딩이 되지 않아서 유모차가 넘어지거나 하면 적잖이 당황하는데 셀프스탠딩의 비결은 다음과 같다. 먼저 앞바퀴의 브레이크를 풀어야 한다. 앞바퀴 브레이크를 체결하는 순간 다음과 같이 바퀴 모양이 된다. 그리고 쓰러진다. 즉 셀프 스탠딩을 하려면 앞바퀴 브레이크 푼 상태로 다음과 같이 반대 방향으로 바퀴를 회전시켜야 한다. 완벽한 셀프 스탠딩이라고는 할 수가 없다. 저 상태로 세워놔도 바퀴가 계속 움직일 여지가 있기 때문이다. *TIP 팁이 있다면 폴딩 후에 유모차를 안쓰러지는 방향으로 한번 밀어주면 자연스럽게 바퀴가 위의 사진처럼 만들어지면서 셀프스탠딩이 된다.

고양이 모래학 개론 [내부링크]

madhatterzone, 출처 Unsplash 고양이의 집사가 된지도 벌써 2년이 넘었다. 그동안 고양이의 화장실을 치우면서 쓰고 싶었던 주제가 있었는데 바로 고양이 모래이다. 알다시피 고양이는 모래에 대소변을 한다. 그리고 모래는 크게 세가지 정도로 나뉜다. hectorbermudez, 출처 Unsplash 1.벤토나이트 2.카사바 3.두부 벤토나이트 모래는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고양이 모래이다. 고양이의 소변이나 대변을 단단히 뭉쳐서 치우기 용이하게 만들어준다. 좋은 응고력을 지녔고 냄새도 어느정도 잡아준다. 다만 모래의 상태와 질에따라 응고력과 먼지날림이 천차만별이다. 카사바는 보통 카사바 또는 옥수수로 만든 하얀색의 모래이다. 벤토나이트보다 더 소변을 단단하게 응고시키는 능력이 있다. 하지만 대변같은 경우 탈취력에서는 벤토나이트보다 성능이 떨어진다. 그래서 집사들은 보통 둘을 섞어서 사용한다. 둘을 섞는 순간 응고력과 탈취력 두가지의 장점을 모두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데블스 플랜] 인물 분석 및 능력치 : 궤도 [내부링크]

궤도 문제해결 : S 게임설계 : S 멘탈 : A 정치 : A- 유튜버이자 과학자이다. 게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본인은 솔루션이라고 부르는 게임의 필승법을 찾는데 몰두한다. 완벽한 정답을 맞히지는 못하더라도 참가자들을 포용하고 게임을 이끌어가는 높은 게임 장악력을 계속해서 보여주었다. 최대다수의 최장생존이라는 공리주의를 설파했다가 역풍을 맞기도 했다. 게임 중반 다수의 견제를 받으면서도 살아남는 등 강한 멘탈과 높은 수준의 게임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20.Blog] 기록이 쌓이면 존재의 증명이 된다 [내부링크]

기록은 존재의 증명을 뜻한다. 아무 것도 없던 백지에서 내용으로써 존재하게 되는 것이고, 기록의 주인공은 시간이 흘러도 글과 이미지로 사라지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남아있을 수 있게되며, 그것을 보는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또 그들의 기억 속에서 사유되어 존재하게 된다. 네이버 블로그 20주년 캠페인 기록이 쌓이면 뭐든 된다! 모든 기록이 뭐든 될 수 있는 곳, 블로그 https://mkt.naver.com/p1/blog-20th-anniversary

기다렸다 정종연PD의 신작 서바이벌 프로그램 <데블스 플랜> 리뷰 [내부링크]

<더 지니어스>의 정종연PD가 TVN에서 나온 후 <무한도전>의 김태호 사단으로 들어갔을 때 필자는 너무 설레었다. 보통 아티스트들이 소속사를 바꾼 후 소속사와 시너지를 일으켜서 이전까지 보여주지 못했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경우가 있는데, 리얼예능과 추격전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무한도전>의 김태호 사단으로 보금자리를 옮겼으니 어마어마한 시너지가 기대되는 것은 당연지사. TVN에서 마지막 작품은 <대탈출>과 <여고추리반>인데 필자는 이 또한 너무 재미있게 보았다. 서바이벌 두뇌 대결이 아닌 추리 예능으로 대중성 있게 잘 만든 작품이라 생각한다. 9월 26일 내용물을 열어보니 기본적으로 <더 지니어스>형식을 골자로 그동안 지적되어 왔던 여러 문제점을 보완하고 수정이 되었다. 가장 문제가 되었던 부분인 뒤 담합이 사라졌다. 이미 이 부분은 정종연PD도 알고 있던 문제여서 <소사이어티 게임>에서부터 합숙의 형태로 여럿 시도를 해본 바 있다. <더 지니어스>는 매 화 녹화를 진행하면서

아기와나 뉴나 바운서 대여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아기가 태어나기전 부터 많은 육아용품을 준비했지만 항상 걸렸던 것은 바로 바운서였다. '얼마 사용 못한다.' '부피만 크고 아기가 안 좋아할 수도 있다.' 이런 불안한 이야기들이 들리는 와중에 솔직히 가격도 부담이었다. 그래서 대여를 결정했으니 너무 예뻐보였던 뉴나 바운서를 대여한 것이다. 파란박스에 뉴나 바운서 본체와 이너시트와 목 받침대까지 알차게 배송되었다. 초반에는 생각보다 아기가 바운서를 불편해 했는데, 클수록 그래도 괜찮아해서 그럭저럭 잘 사용했다. TIP! 내용물에 포함된 이너시트와 목 받침대는 유모차에 아기를 태울 때 쓰면 매우 좋다. 여러 종류의 바운서와 육아용품 중에 한번 써보고 사고 싶다거나, 사기 애매한 것들을 대여할 수 있어서 기회가 된다면 다른 용품들도 이용해보면 좋겠다. 아기와나를위한현명한선택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잠깐쓰는 육아용품 아기와나에서 실속있게 준비해보세요 대한민국 최고 대여업체임을 자부합니다. smartstore.naver.com

[정보] 인펀트 바구니 카시트 맥시코시 카브리오 픽스vs 카브리오 픽스 TC 차이점 [내부링크]

카브리오 픽스vs 카브리오 픽스 TC 결론부터 말하면 카브리오 픽스TC가 신형이고, 카브리오 픽스가 구형모델이다. 현재 판매중인 카브리오 픽스는 남은 재고를 판매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다. 차이점은 원단이 통기성 좋은 원단으로 바뀌었다고 하고, 안전벨트 고리 부분과 버튼 등 편의성 부분이 좀더 좋아졌다고 한다.

[리뷰] 피의게임2 리뷰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RVR) [내부링크]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RVR을 집어넣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피의게임2가 드디어 나왔다. 일단 참가자들부터 화려하다. 피의게임1의 박지민과 덱스 서바이벌의 오랜 강자 홍진호 생존남녀 우승자 윤비 그리고 논란의 파이까지...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RVR 개념이 들어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대표적으로 소사이어티 게임에서 RVR은 시험되었다. RVR은 진영간의 대결이라고 말할 수 있다. 각 진영은 자신들의 이득을 위해서 상대 진영을 물리쳐야 하는데, 사실 이 진영이라는게 개인의 선택이라기 보다는 그냥 소속이 그렇게 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성격이 짙다. (쉬운 예로 태어난 곳에 따라 국적이 정해지는 것처럼) 피의 게임1에서는 지하생활이 피의 저택의 탈락자들이 이를 갈고 습격을 준비하는 숨겨진 곳이라는 컨셉이 강했는데, 피의게임2에는 실내생활과 실외생활로 나누어 타의에 의해 모인 실외생활자들이 실내생활자들과 피의저택을 두고 경쟁을 벌인다는 내용이다.

[내돈내산] UV LED 젖병소독기 구매후기 : 폴레드 '픽셀' [내부링크]

태어날 아기를 위해 미리부터 아이템들을 사 모으고 있다. 전형적인 J라서 그런가 이렇게 해두지 않으면 안심이 안된다. 안 그래도 베이비 페어에 가서 젖병소독기를 주문해 두었는데 도착하자마자 아일랜드 식탁 위에 세팅을 해두었다. 구매한 제품은 폴레드 사의 픽셀젖병소독기이다. UV LED방식으로 자외선을 이용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제거하여 젖병, 젖꼭지등을 소독한다. 육아를 하시거나 준비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이 제품군에서는 감히 *팡과 양대 산맥이라고 부를 만하다. 고민을 많이 했지만 픽셀을 선택한 이유는 공간 활용 때문이었다. 지금은 아일랜드 식탁 위에 세팅해두었지만 부엌에 상부장이 많아서 제품 배치할 때 높이가 있는 제품은 배치가 어려운데, 픽셀은 어지간하면 배치가 용이하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위쪽으로 공간이 열려있는 경우에도 맘마존 트레이를 사용하면 위 공간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은 비스포크식으로 깔끔하고 모던하다. 전면부 색깔도 선택할 수 있어서 취향에 맞게 고

[서바이벌예능] 피의게임2 인물 분석 : 유리사 [내부링크]

특징 #뇌지컬 #위압감 #언더독 #관찰력 설명 아이큐 156의 멘사 출신 천재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참가자. 1화 시작부터 압도적 뇌지컬을 보여주었으며 이후에도 게임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절대 이길 수 없을 것 같다는 위압감을 풍겼다. 게임에 대한 자신감과 허장성세들이 다른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더 위협적으로 만드는 면이 있다. 본인은 게임을 잘하기 때문에 정치는 안 한다고 했다. 따라서 연합을 맺으려는 시도나 정치적 움직임이 아예 없었다. 그로 인해 참가자들 사이에서 배제되는 움직임이... 3일차에 탈락 위기가 있었으나 데스매치에서 가뿐하게 박지민을 이겼다. 팀워크 부분에서 문제가 되어 4일차에 투표로 지하 감옥을 가게 되었고, 5일차에 포커 플레이어인 현성주와 데스매치에서 만나, 심리전에 패배하여 최종 탈락되었다. 게임을 천천히 학습할 기회가 있었지만 너무 빨리 이해해서 오히려 느리게 게임을 이해했던 현성주를 만만히 본 탓도 있다고 본다, 관찰력이 뛰어나다. 이미 저택에 들어

[서바이벌예능] 피의게임2 인물 분석 : 넉스 [내부링크]

특징 #의리파 #피지컬 #장악력 #게임설계 설명 크럼프 댄서이다. 피지컬 플레이어로 기대받았지만, 3일차 머니챌린지 오름차순에서 보여준 게임 설계 능력과 장악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때문에 두뇌 플레이에도 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다만 4일차 습격의 날에 윤비의 현란한 언변에 넘어가고 다소 논리적이지 못한 모습을 보였는데, 이후부터는 두뇌 플레이를 보기가 힘들어졌다. 외부 팀으로 납치되었다가 갑자기 나타난 윤비의 말을 믿어준 것과 그렇게 배신했음에도 불구하고 이후에 계속 끈끈한 의리를 과시했다. 8일차 머니챌린지 블랙&화이트에서 윤비, 하승진과 연합으로 게임에 참가했는데, 홍진호, 서출구를 필두로 한 야생 팀에게 패배한다. 유독 윤비와 엮이면 이상한 플레이를 하는데, 이유는 알 수 없다. 결국 데스매치에서 홍진호에게 패배하고 퇴장한다.

[리뷰] 피의게임2 탈락자 순서 (최종) [내부링크]

일차 탈락자 1일차 2일차 파이 3일차 박지민 4일차 5일차 유리사 6일차 현성주 7일차 후지이미나 8일차(8화) 넉스 9일차(9-10화) 하승진 10일차(11화) 윤비 11일차(12화) 파이 세미파이널 신현지 파이널 1라운드 서출구, 홍진호 파이널 2라운드 덱스 특이사항 1일차는 히든팀(야생팀)의 시작일 기준으로 저택팀(내부팀)은 2일차부터 게임을 시작하였다. 히든팀이 하루 빨리 피의게임2를 시작하였다. 2일차에 탈락한 파이는 건강악화로 하차한 케리건메이의 대타로 3일차에 다시 참가하였다. 4일차에는 습격의 날로 탈락자는 없었으며, 지하감옥 제도가 도입되었다.

[리뷰] 피의게임2 인물 분석 : 박지민 [내부링크]

특징 #정치력 #은밀행동 #작전수행 설명 덱스와 함께 피의게임1에서 활약했던 유경험자이다. 피의게임1에서 워낙 대단한 정치력을 보여줘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다. 덱스와 함께 처음부터 히든 팀으로 배정을 받았고, 스파이 역할을 자처면서 저택 안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스파이 역할에 대한 임무수행 병행과 피의게임1에서 전력이 이미 노출되어 있는 상태였기 때문이었을까, 다른 플레이어들로부터 철저히 고립되어 비교적 빠르게 탈락했다. 본인도 이야기했지만 두뇌 플레이에 대해서는 자신이 없었던 듯 보이고, 정치력으로 살아남아야 하는 플레이어였기에 결국 데스매치에서 강적 유리사를 만나서 힘도 써보지 못하고 탈락한다. 저택 생활 시작부터 탈락하기 직전까지 자신의 팀인 야생 팀을 위해서 수건, 냄비, 물 등 저택 안의 물건들을 다른 참가자들의 눈을 피해 숨겨놓았다. 인터뷰에서 드러나듯 팀원들에게 상당히 애틋한 감정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진형을 처음부터 점찍어 히든 팀으로 데려올 생각이었으나

[리뷰] 피의게임2 탈락자 순서 (11~12화 기준) [내부링크]

11화 탈락자 : 윤비 12화 탈락자 : 파이 일차 탈락자 1일차 2일차 파이 3일차 박지민 4일차 5일차 유리사 6일차 현성주 7일차 후지이미나 8일차(8화) 넉스 9일차(9-10화) 하승진 10일차(11화) 윤비 11일차(12화) 파이 특이사항 1일차는 히든팀(야생팀)의 시작일 기준으로 저택팀(내부팀)은 2일차부터 게임을 시작하였다. 히든팀이 하루 빨리 피의게임2를 시작하였다. 2일차에 탈락한 파이는 건강악화로 하차한 케리건메이의 대타로 3일차에 다시 참가하였다. 4일차에는 습격의 날로 탈락자는 없었으며, 지하감옥 제도가 도입되었다. 케리건메이의 대타로 참여한 파이는 2일차 이후 11일차에도 탈락자 명단에 올랐다.

[리뷰] 내돈내산 절충형 유모차 : 실버크로스 듄 언박싱 및 구매후기 [내부링크]

베이비 페어에서 구입한 유모차가 드디어 도착했다. 처음부터 유모차는 새 제품을 살 생각이었고, 베이비페어를 둘러보던 중 고급스러워 보이고 안정감 있는 유모차를 구입하게 되었다. 영국 왕실 인증 유모차 실버크로스사의 제품이고, 사막 색깔로 유명한 절충형 유모차 듄이다. 박스를 뜯었는데, 패키징부터 예사롭지가 않다. 조립을 해야 하는 건가 하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꺼내보았는데... 읭? 조립할 것이 없는데? 바로 설명서 보고 언폴딩 실시했다. 만족스럽다. 사실 마지막까지 다른 회사의 제품과 고민을 했는데, 절충형도 결국 유모차의 스펙트럼으로 보면 휴대용에 가까운 절충형이 있고, 디럭스에 가까운 절충형이 있다. 실버크로스 듄은 이 중에서 누가 봐도 디럭스에 근접한 절충형 유모차였는데, 어차피 나중에 휴대용 유모차를 필수적으로 구입해야 할 것임으로 휴대용에 가까운 절충형보다는 디럭스에 가까운 절충형인 실버크로스 듄으로 결정했다. 디자인은 개취이나 예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구입하는데 한몫했

[리뷰] 피의게임2 인물 캐릭터 분석 : 현성주 [내부링크]

특징 #발상전환 #심리전 #선비기질 #게임전략 설명 세계 탑클래스 포커 플레이어로 두뇌 플레이로써 기대를 받았다. 1화 첫 머니 챌린지에서 스스로 답을 찾지 않고 커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발상의 전환을 보여주었다. 홍진호 vs 현성준 두 포커 플레이어의 심리전을 보여주었던 5일차 머니 챌린지 넘버 체인지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5일차까지 팀에 융합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제대로 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심지어 4일차 습격의 날에 윤비의 현란한 언변에 넘어가지 않고 논리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소극적 대처로 야생 팀의 습격을 막지 못했다. 5일차 팀 패배 이후 이진형의 후지이 미나 몰이에 팀원들이 모두들 짜증만 내고 가만히 있을 때, 본인이 나서서 데스매치에 가겠다고 했다. 이유는 게임 성적이 저조한 것에 대해 본인 스스로가 답답해서 데스매치에 지원했다고 인터뷰했다. 데스매치에서 1:1로 무려 유리사를 심리전으로 대파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며 스스로의 기량을

[OS] 가상메모리와 페이지 폴트 [내부링크]

clemhlrdt, 출처 Unsplash 가상메모리는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메모리를 실제 물리적인 메모리(RAM)의 크기보다 더 크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고, 큰 프로그램도 실행 가능해집니다. 가상메모리는 OS에서 관리되며, 각 프로세스에게 독립적으로 할당됩니다. 가상메모리는 물리적인 메모리를 논리적인 단위인 페이지로 나누어 관리합니다. 페이지는 일정한 크기로 잘라낸 메모리 블록을 의미합니다. 논리적인 주소는 페이지 번호와 오프셋(offset)으로 나누어 관리됩니다. 페이지 폴트는 메모리에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에 접근할 때 발생합니다. 이때 OS는 디스크에서 해당 페이지를 가져와 물리적인 메모리(RAM)에 적재합니다. 페이지 폴트가 발생하면 CPU는 해당 페이지를 읽어오기 위해 I/O 작업을 수행하게 되고, 이는 비교적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로 인해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OS에서는 페이지 폴트를

[프로그래밍] 비동기 프로그래밍 [내부링크]

ngeshlew, 출처 Unsplash 비동기 프로그래밍(Asynchronous programming)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술 중 하나로서, 다수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비동기 프로그래밍에서는 특정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프로그램이 대기하지 않고, 다른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에서 데이터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요청을 보낸 후 페이지의 다른 부분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비동기 프로그래밍은 어플리케이션의 응답성을 향상시키고, 다수의 작업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구현하는 것은 상당히 복잡할 수 있어 경험이 있는 개발자만이 구현하기 편할 수 있다.

[OS] 컨텍스트 스위칭(context switching)이란? [내부링크]

geralt, 출처 Pixabay 컨텍스트 스위칭(Context Switching)은 운영체제가 CPU를 할당하기 위해 기존에 실행 중인 프로세스나 스레드의 상태 정보를 저장하고, 다음에 실행할 프로세스나 스레드의 상태 정보를 읽어들여 CPU를 할당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컨텍스트 스위칭은 CPU에서 실행 중인 현재 프로세스나 스레드가 I/O 작업 등을 수행하거나, 인터럽트가 발생하거나, 프로세스나 스레드의 우선순위 등이 변경될 때 발생합니다. 이 때 운영체제는 해당 프로세스나 스레드의 상태 정보를 PCB(Process Control Block)라는 자료구조에 저장합니다. PCB는 해당 프로세스나 스레드의 프로세스 ID, 레지스터 값, 스택 포인터 등의 정보를 저장하며, 이를 통해 프로세스나 스레드의 상태를 저장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컨텍스트 스위칭은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며,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운영체제에서는 컨텍스트 스위칭의 최소화를 위해

[경제] 은행은 어떻게 돈을 버나요? [내부링크]

robertbye, 출처 Unsplash 은행은 대표적으로 이자 수익과 수수료 수익 등의 방법을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이자 수익: 은행은 대출, 예금 등에서 이자 수익을 창출합니다. 예금을 받아 은행은 이를 여러 대출 등에 투자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대출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자 수익은, 예금 이자보다 높은 이자율로 고객에게 제공되어 차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수수료 수익: 은행은 예금 및 대출 외에도, 외환, 카드, 보험 등 다양한 금융 상품과 관련하여 수수료 수익을 창출합니다. 대표적인 수수료 수익으로는, 건강보험료 수급자 및 국민연금 수급자 등의 수급금 지급, 카드 발급, 자금 이체, 외환환전 등이 있습니다. 투자 수익: 은행은 고객 예금을 투자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예금을 받아 고객의 자금을 투자하면서, 투자 대상으로부터 발생하는 이자나 배당금, 주가 등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합니다. 외환 수익: 은행은 외환 시장에서 자체적으로 환전, 외환 계약, 수출입 등을 통해 외환

[생각] 돈을 모으는 것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 [내부링크]

tierramallorca, 출처 Unsplash 1.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집을 매매하는 것이 우선이다. 이유는 전세 월세는 매년 큰 돈이 왔다 갔다 하는 이벤트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1년 또는 2년마다 그것도 지정된 날짜에 현금을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첫번째로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둘째로 재정적으로 돈을 묶어두어서 투자하기가 용이하지 않기 때문이다. 셋째로 주거 불안으로 인한 불안정성이 그 이유이다. 1-1. 재정적인 문제가 돈을 모으는 것에 영향을 주는 예시를 간단하게만 들어보자면 적금을 1년짜리를 들었는데 6개월 후에 이사를 가야할 수도 있다. 투자 수단으로 적금을 예로 들었지만 이게 주식이나 부동산에 묶여 있는 경우는 상당한 손해를 보면서 돈을 뺄 수도 있다. 1-2. 보증금이 있는데 그 돈으로 계속 옮겨다니면 되는게 아니냐고 반문할 수도 있다. 물론 그럴수도 있다. 그러나 부동산은 계속해서 오르고 언제까지고 같은 가격으로 그 집에서 살 수는 없다. 또한 비슷한 가격으로 집

[리뷰] 용인 성복역 한우 소고기 맛집 &lt;고삐251&gt; [내부링크]

오늘은 성복역 소고기 맛집 리뷰이다. 아내와 산부인과를 같이 다녀온 후 소고기가 너무 당겨서 찾아서 온 집이다. 장소는 데이파크 A동 1층이다. 주차는 지하에서 연결되므로 아무 동으로 들어가도 상관없다. 반찬이 아주 맛있다. 반찬마다 개성이 넘치는 맛이었다. 사장님 말씀이 모든 반찬을 직접 만드신다고 하셨다. 우리는 우선 꽃등심 2인분을 시켰다. 너무 고기가 탐스러웠다. 고기는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셨다. 아주 꿀맛이었다. 그리고 식사를 시켰다. 우리의 선택은 소고기 라면과 비빔국수 소고기 라면은 어디서도 못 먹어본 국물 맛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일품은 비빔국수였는데! 천상의 맛이었다. 남은 고기 한점과 같이 먹었는데 그냥 녹았다. 처음부터 같이 시켜서 먹을 걸 그랬다! 아무튼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맛도 좋고 아주 흡족한 식사였다! 고삐251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 51 데이파크 A동 1층 102호

[아이디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서 배우는 운명을 대하는 크레토스의 자세 [내부링크]

많은 신화와 전설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이야기 중 하나가 바로 운명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리고 그리스 신화와 서사시에서도 단골로 등장하는 주제이기도 하다. 뭐 대충 어떤 예언을 주인공이 들었는데 그것을 위해 극복하기 위해 애를 쓴다는 이야기이다. '갓 오브 워'의 주인공 크레토스는 그리스를 평정하고 여생을 조용히 보내기 위해 북유럽을 찾는다. 그러나 북유럽의 신들이 이를 가만히 두지 않는다. 다짜고짜 찾아와서는 깽판을 치기 시작한다. 크레토스는 북유럽에서도 예언을 통해 자신이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그는 이미 그리스를 평정하고 산전수전 다 겪은 터라 운명에 대해서 이러쿵저러쿵 말하지 않는다. 아들인 아트레우스가 모험 도중 지금 하는 일 때문에 운명이 실현될까 두렵다고 계속해서 걱정할 때 단 한 문장으로 상황을 정리한다. "해야 할 일을 하거라. 거기에 쓰여 있기 때문이 아니다."

[일상]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가 보다. [내부링크]

clarkjenk, 출처 Unsplash 밤새 비가 내렸나 보다. 땅은 촉촉했고, 괜히 두꺼운 옷을 입었다는 생각이 들 때에 나는 언덕길을 내려가고 있었다. 비 내음과 흙냄새 그리고 촉촉이 젖은 풀 내음까지 이제 봄이 왔음을 실감하게 만든다.

[니케] 오버로드 개조 장비 옵션 능력치 범위 및 확률 [내부링크]

능력치 MIN MAX 확률 우월코드 대미지 증가 9.54% 29.16% 10% 명중률 증가 4.77% 14.63% 12% 최대 장탄 수 증가 27.84% 85.37% 12% 공격력 증가 4.77% 14.63% 10% 차지 대미지 증가 4.77% 14.63% 12% 차지 속도 증가 1.98% 6.09% 12% 크리티컬 확률 증가 2.30% 7.07% 12%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6.64% 20.36% 10% 방어력 증가 4.77% 14.63% 10%

[클래시로얄] 6600따리가 느끼는 요즘 덱 메타와 메가나이트 파훼법 [내부링크]

6600까지는 올라오는데 무리가 없었는데 슬슬 한계가 찾아오고 있다. 이것저것 덱을 바꿔가면서 해보는 중인데 요즘 메타는 많은 코스트를 사용한 상대방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받아치면서 역공을 하는 것 같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유닛은 메가나이트다. 메가나이트는 등장과 동시에 강하데미지를 주는데, 스펠카드 + 유닛카드라고 보면된다. 아무튼 등장하면서 데미지를 주고 시작하기 때문에 대충 체력이 없거나 위니같은 유닛들은 정리가 된 상태에서 역공이 가능해진다. 강하데미지에는 밀려남 효과까지 있어서 더 까다롭다. 파훼법을 간단히 말하자면 여러가지를 써봤으나 아무리 봐도 메가나이트의 극상성은 페카이다. 둘 다 같은 코스트에 많은 체력을 가지고 있지만 메가나이트는 페카에게 썰린다. 상대의 메가나이트 공격이 들어오면 방어와 동시에 페카로 역공을 갈 수도 있고 심지어 공격용으로 내놔도 밀려남 효과가 없어서 상대는 수비하기 위해 메가나이트를 꺼내기도 쉽지가 않다.

[수원방탈출] 소우주 방탈출 - 스핀오프(SPIN-OFF) [내부링크]

장르가 뭐지? 소우주 졸업용 방탈출 ? 난이도 : cc 스토리 : 3/5 인테리어 : 3/5 공포도 : 0/5 활동성 : 0/5 풀길 참여자 정보 날짜 : 2023-04-16 인원 : 3명 참가자 : (20)방유아, (20)방유아, (10-)방세포 남은 시간 : 06:00 힌트 사용 : 6 성공여부 : 성공 후기 도고에 이어 알 수가 없는 장르이다. 스핀오프의 많은 리뷰가 말하듯 정말 졸업용 방탈출이다. 이유는 들어가봐야 안다. 졸업이 아니더라도 소우주에서 유명 테마 한두개정도는 하고 들어가길 바란다. 난이도는 무난한 편이다. 자물쇠 비율도 꽤 많은 편이기도 하고 전형적인 문제도 많은 편 특징이라면 공포도는 아예 없고, 활동성도 없다. 참고로 삑딱쿵도 없다. 인테리어도 평범한 편이지만, 뭐랄까 기발하다고 할만한 요소들이 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무난한 방탈출이었다. 자극적인 테마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최적의 선택이지 않았나 싶다. 소우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87번길 26

[여행후기] 나트랑 4박6일 여행일정 및 루트 (1~2일차) [내부링크]

총일정 3월29일(수) 출발 - 4월3일(월) 도착 아내의 태교여행으로 나트랑을 다녀왔다. 정말 좋은 곳이었고, 그래서 여행의 기록을 남겨보려고 한다. 밤비행기여서 도착하니 새벽이었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갈 수 있는 픽업서비스를 네이버에서 예약해두었고, 사전에 알림받은 위치로 가니 택시기사님께서 기다리고 계셨다. 공항에서 나트랑시내까지는 40분정도 걸렸다. 첫날은 '르모어 호텔'에서 묵었다. 잠깐 있었지만 정말 친절하고, 룸컨디션도 훌륭하고, 무엇보다 호텔의 위치가 좋은 호텔이었다. 시내 유명한 상점이 근처에 다 있었다. 아침부터 김청에서 환전을 하고 악어집과 켄켄을 들러서 쇼핑 후 아침으로 반미판에서 반미를 사왔다. CCCP 커피와 함께 먹었는데 정말 최고였다. 체크아웃을 한 후 일단 짐을 맡겨두었다. 그리고 라운지스파에 가서 스파를 받았다. 그 후에 씀모이가든에서 식사를 했다. '65번 과일가게'에서 망고2kg, 망고스틴1kg를 구입하고, 호텔에서 짐을 찾은 후 미아리조트로 향했

[수원방탈출] 소우주 방탈출 - DOGGO (도고) 후기 [내부링크]

수원에 이런 보물이? 소우주가 우리에게 선사하는 '작은 우주'. 난이도 : ccc 스토리 : 4/5 공포도 : 0/5 활동성 : 2/5 인테리어 : 3/5 시작전 충분한 작품 설명 : OK! 끝나고 충분한 작품 설명 : OK! 참여자 정보 날짜 : 2022-10-30 인원 : 2명 참가자 레벨 : 방린이1, 방린이2 남은 시간 : 02:24 힌트 사용 : 3 후기 공식난이도는 2인데 체감 난이도는 3 정도로 생각된다. 딱 보통 정도? 활동성이 높지는 않지만 없는 게 아니기 때문에 편안한 복장이 좋다. 장르는 ? 인데 이것 자체가 작품 전개의 한 기둥이다. 스토리와 기획이 꽤나 좋았다. 신기한 장치들과 설정들이 꽤나 보인다. 공포도는 없지만, 삑땅쿵은 조금 있다. 소우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87번길 26 3층

[강남방탈출] 키이스케이프 우주라이크점 : 워너고홈 (WANNA GO HOME) 후기 [내부링크]

테마파크형 던전급 방탈출 난이도 : 3.5/5 스토리 : 4/5 공포도 : 1/5 활동성 : 1/5 인테리어 : 5/5 시작전 충분한 작품 설명 : OK! 끝나고 충분한 작품 설명 : NO! 참여자 정보 날짜 : 2022-11-05 인원 : 3명 참가자 레벨 : 방세포(10-), 방린이(20), 방린이(20) 남은 시간 : 실패 힌트 사용 : 6 후기 일단 처참한 실패였다. 러너웨이 이후로 두번째 한계를 경험했다. 팁을 주자면 조금 늦는다 싶으면 바로 힌트를 쓰는 것을 추천한다. 어차피 힌트가 무제한이라 이왕 한번 하는거 성취보다는 완주를 목표로 하는게 어떨까 싶다. 게다가 가격도 만만치 않으니... 공식난이도는 3.5이지만 체감으로는 4로 느껴졌다. 주관적으로는 러너웨이보다도 어려웠다. 공포도는 없고, 삑딱쿵은 당연히 있다. 단차는 없는 편이라 복장은 편하게 입고가도 될 것 같다. 인테리어는 던전급, 비슷한 수준으로는 네드정도가 있겠다. 마치 테마파크를 거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서바이벌 예능] 버튼게임 리뷰 (웨이브 오리지널) [내부링크]

진용진의 세 번째 작품이다. 머니게임의 실패, 피의게임으로 내실을 다진 후, 꽤나 완성도 있게 게임을 설계했다. 참가자들이 전작들과는 다르게 전원이 일반인이다. 게임 초반부에 노출되는 플레이어들의 프로필부터 이들이 이 게임에 얼마나 많은 기대를 걸고 있으며, 간절한지를 알려준다. 머니게임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플레이어들의 게임 참가의 의의를 상당 부분 보완했다. 처음에 지급되는 개인 상금 1억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차감되는 형식을 지니고 있으며, 개인 상금이 모두 소진되면 게임에서 탈락하게 된다. 특이하게도 개인 상금과 상관없이 투표로 탈락시키기도 한다. 매일 플레이어들은 세 가지 버튼 중 하나를 눌러야 하는데, 이게 소수결 방식이라 다수 연합이 게임을 끝까지 지배하는 정치싸움이 되는 것을 막는다. 예를 들면 아홉 명 중 5명이 빨간색 버튼을 눌렀다면 나머지 버튼을 누른 사람들은 상금 차감을 피할 수 있고, 빨간색 버튼을 누른 사람들만 상금이 차감되는 방식이다. 게임 기간 동안 통제

[게임] 승리의 여신 : 니케 (NIKKE) 리뷰 [내부링크]

쉬프트업의 처음 작품 데스티니 차일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라이브 2D 기술을 적용한 카드 수집 게임으로 게임업계에 파장을 일으켰고, 그다음 작품인 승리의 여신 니케도 출시 전부터 '아름다운 뒤태'라는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데 성공했다. 확실히 김형태 사단은 본인들의 장점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는 것 같다. 다른 부분은 차치하더라도 이 게임은 성장의 재미를 주는 잘 만든 게임은 맞는 것 같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다섯 명의 니케라 불리는 캐릭터를 스쿼드로 구성해서 메인 시나리오를 미는 것인데, 버스터 스킬 연계라는 것으로 OP인 니케 하나만을 가지고 게임을 진행하기 어렵게 만들어놨다. 또한 니케들은 각자 다른 총을 다루고 있어서 샷건, 런처, 소총 등 전장 상황마다 유불리한 무기를 다룬다. 이 게임은 니케의 조합이 중요하다. 메인 시나리오 외에도 해야 할 것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트라이브 타워, 시뮬레이션 룸, 요격전, 로스트 섹터가 되겠다. 먼저 트라이브 타워를 밀려면 전투력을 올려

[생각] 이동 수단에 대한 고찰 : 걷는 것부터 자가용까지 [내부링크]

emilianobar, 출처 Unsplash 작든 크든 우리는 모두 보금자리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각자의 목표를 위해 보금자리를 떠나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는 한다. 보금자리를 떠나고부터 바깥은 야전이다. 수많은 바깥 환경의 위협으로부터 노출된다. 마시기 싫은 담배연기를 맡아야 하고, 시비에 연루될 수도 있으며 때론 날씨와 싸워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도 있다. 이동 수단으로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수단은 걸어 다니는 것이다. 자신의 에너지와 판단으로 목표를 향해 느리지만 확실하게 전진한다. 그러나 바깥의 모든 환경과 맞서야 한다. 버스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바깥의 환경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다. 그러나 버스 내의 사람들과 접촉해야 한다. 그나마 소규모의 접촉으로 목표지점까지 갈 수 있는 수단이다. 들쭉날쭉한 배차간격과 도로 상황에 따른 시간 변수가 큰 편이라 애매한 거리라면 걷는 게 빠를 수 있을 정도. 지하철은 버스보다는 좀 더 대규모의 사람들과 접촉이 일어난다.

[서현방탈출] 상상의문 분당서현점 : 셔플월드(SHUFFLE WORLD) [내부링크]

여기는 픽셀월드! 내가 용사라고? 자 이제 포탈로 들어갈 시간이다. 평화로운 픽셀월드에 나타난 포탈들! 용사님! 픽셀월드가 삼켜지고있어! 일어나봐 용사님! 난이도 : cc 스토리 : 3/5 공포도 : 1/5 활동성 : 1/5 인테리어 : 3/5 풀꽃길 참여자 정보 날짜 : 2023-01-02 인원 : 3명 참가자 : (20)방유아, (20)방유아, (10-)방세포 남은 시간 : 01:30 힌트 사용 : 6 성공여부 : 성공 후기 사정상 공포테마를 할 수 없고, 활동성 있는 것도 할 수 없기에 골랐던 테마. 기대했던 대로 단차가 있거나 공포도가 있지 않았다. 난이도도 무난했고 자물쇠 비중이 많은데, 그럼에도 인테리어에 공들인 느낌이라 지루하지 않았다. 스토리는 예상했던 그대로였고 특이하게 게임을 끝내는 것도 마음대로 할 수있어서 최대한 시간을 쓰고 나왔다. 게임 전에 설명에 있는 부분으로 방탈출 메인 스토리 외에 서브장치가 있는데, 이것도 하나의 재미라, 고수들도 할 거리를 준 느낌이

[서바이벌 예능] TVING 오리지널 : 보물찾기 인물(Player) 분석 - 장지수 팀 [내부링크]

흥미진진한 보물찾기의 여정 오늘은 장지수 팀의 인물들을 분석해 보자. 장지수 강점 : 상황 판단 능력 머리 쓰는 일도 곧잘 하지만 그보다는 상황과 흐름을 읽고 더 고민해야 할 때와 빠져야 할 때를 구분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단호하면서 냉정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로 인해 플레이어들에게 호감을 사는 타입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최용준 강점 : 피지컬 전 특전사 출신으로 압도적인 피지컬 능력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사실 문제해결능력도 뛰어나고 상황 판단도 빠른 편이어서 사기 캐릭터에 가깝다. 김스테파니헤리 강점 : 서포팅 직접적으로 문제 풀기에는 공헌한 것이 없어보여서 아쉽지만, 계속해서 팀원들과 트러블이 있었던 챔보와는 달리 딱히 별일 없이 팀플레이를 진행하였고, 문제 풀이에 필요한 일들을 부지런하게 해주는 모습이 보였다. 챔보 강점 : 문제해결 능력 애매하긴 하지만 문제 해결에서 공헌한 부분이 꽤 크다. 다만 플레이 스타일 부분에서 팀과 조금 마찰이 있는 듯하다.

[서바이벌 예능] TVING 오리지널 보물찾기 : 보물찾기에서 필요한 능력 정리 및 대표참가자 [내부링크]

보물찾기는 거대한 스케일의 방탈출 포맷을 가지고 있는 예능이다. 이 게임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은 단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스토리를 진행하여 돈가방을 손에 넣어야 한다. 그럼 이 보물찾기에서 필요한 능력들을 알아보고 해당 능력들을 대표할 만한 참가자들을 나열해 보도록 하겠다. 두뇌 플레이 방탈출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능력이다. 본인과 팀에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며, 비밀번호 풀기나 문제에서 규칙을 찾아내는 능력을 말한다. 김태용, 김유정국 2.상황파악 능력 함정에 매몰되지 않고, 분위기와 흐름을 읽어서 게임을 진행시키는 능력이다. 보통 문제해결이 되지 않거나 이상한 액션들로 시간을 잡아먹고 있을 때, 바로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3. 피지컬 일반 방탈출이라면 힘이 없어서 진행이 안되게 설계를 하지 않지만 보물찾기는 다르다. 체력과 힘이 없으면 진행이 안되거나 더디게 되는 곳이 존재한다. 말 그대로 힘이 필요한 곳에서 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다. 무거운 물체를 들어올

[서바이벌 예능] 공범2 리뷰 [내부링크]

총상금 1억 원을 건 마피아게임 공범이 돌아왔다. 기획 : 장지수 제작 : tvND 플레이어 : 에이전트 H, 박삐삐, 타로, 임요환, 나성수, 윤수빈, 수퍼비, 꿀탱탱, 악어, 과로사 방영 플랫폼 : YouTube 공범1에서 아쉬웠던 룰들이 보강되었다. 그리고 좀 더 게임에 숙련된 플레이어들이 참가한다. 더 세지고 강해진 참가자들의 마피아 게임 플레이를 감상하자. 과연 이번에는 공범이 이길까 시민이 이길까?

토스 뱅크와 케이뱅크의 예금이자 비교 : 어디가 이득인가? [내부링크]

2023-02-07 기준으로 케이뱅크가 금리인하를 시행하며 플러스박스의 금리가 2.7%가 되면서 해당 글은 의미가 없어졌다. -------- 캐이뱅크의 플러스박스 예금 금리는 3%이다. 토스뱅크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금리를 설정했는데 5천만 원 이하 2.3%, 이후 4%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8천5백만 원까지는 케이뱅크의 이자가 더 많다. 이후부터는 토스뱅크가 좀 더 유리하다. 이유는 토스뱅크에 8천5백만 원을 넣는다 해도 5천만 원까지는 기존의 2.3% 이자가 붙고 나머지 금액인 3천5백만 원에 한해서만 4% 이자가 붙기 때문이다.

[니케] 무소과금의 특수요격전 현실적 보스 공략 (토커티브, 모더니아, 블랙스미스, 그레이브디거, 알트아이젠) [내부링크]

1.토커티브 5개의 보스 중 가장 난이도가 낮다. 그래서 토버지라고도 불린다. 토커티브 공략의 핵심은 코어를 부수지 않는 것이다. 양쪽의 미사일 발사대를 부수도록 한다. 코어를 부수면 강력한 꿀밤이 날라온다. 그 외에는 일반 꿀밤 날라올 때 엄폐해 주고, 미사일은 엄폐를 하거나 모더니아 라플라스로 녹여준다. 특히 라플라스는 토커티브에게 저격수 급으로 강하다. 2. 모더니아 알면 쉬운데 모르면 어려운 보스 중 하나. 모더니아 공략의 핵심은 다음과 같다. 처음에 코어를 일점사해서 날릴 것 코어를 날렸으면 날개를 한쪽만 남기고 몸통을 타격할 것 미사일(일명 코코볼)은 저스트 회피로 피할 것 모더니아 보스전이 시작되면 바로 스킵을 누르지 말고, 영상에 ENCOUNTER 가 보이는 순간부터 모더니아의 모습이 등장할 때 스킵을 눌러준다. 그럼 처음부터 니케들이 코어를 때린다. 코어는 두 번째 레이저 공격이 발동하기 전에 부숴야 한다. 날개를 한쪽을 날렸으면 몸통을 타격해야 한다. 날개를 두 쪽

[강남방탈출] 비트포비아 강남 던전 - 로스트킹덤 잊혀진 전설 후기 [내부링크]

비트포비아 강남던전의 방탈출 중 가장 모험심이 느껴졌던 작품. 그리고 로스트 킹덤2를 가기 위해 거쳐야 할 작품 난이도 : cc 스토리 : 2/5 공포도 : 1/5 활동성 : 5/5 인테리어 : 3/5 참여자 정보 날짜 : 2022-10-16 인원 : 2명 참가자 레벨 : (10+)방유아, (10+)방유아 남은 시간 : 02:54 힌트 사용 : 3 후기 체감 난이도는 3.2 정도로 생각된다. 보통에서 조금 더 어려운 수준? 2019년 당시에는 호평을 받았을 법한 작품으로 인테리어에 신경을 쓴 모습이다. 전형적인 어드벤처 장르로 주변을 잘 봐야 한다. 스토리는 조금 아쉬우나 거슬릴 정도는 아니다. 공포도는 사람에 따라서 다를 순 있지만 거의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된다. 가장 중요한 건 활동성인데 5점 만점에 5점이라고 할 수 있으니 잘 챙겨 입고 가야겠다. 로스트킹덤2가 너무 잘 나왔다고 하여 다시 조명을 받고 있는 작품인데, 필자는 비트포비아 강남던전 졸업이 목적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