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n29의 등록된 링크

 chen2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복날에 먹는 삼계탕 정말 몸보신이 될까? [내부링크]

복날의 삼계탕, 정말 몸보신이 될까? 축축 쳐지고, 습한 기운으로 가득 찬 요즘 한여름입니다. 이 시기 즈음을 우리 조상들은 예로부터 절기상 "삼복"이라고 지정하여, 모양식으로 삼계탕을 먹던 전통이 오늘날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복날이라고 삼계탕을 먹어 왔으니 먹고 있기는 한데, 이게 진짜 도움이 되긴 하는 건지? 그러면 구체적으로 어디에 왜 도움이 되고, 그 근거는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복날의 삼계탕 우리에게 정말 몸보신이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삼복의 몸 상태 삼복시기는 가장 무더운 날씨와 장마가 겹치는 시기입니다. 이미 몸이 더위를 먹은 데다가 습기로 인해 끈적끈적하기까지 해서 한해 중 '몸'이 가장 힘든 데다 축축 쳐지는 시기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삼복 시기를 뜨겁고..

무서운병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흔히 매스컴이나 TV에서 듣는 말 중에 '백세시대'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제는 만 60세만 돼도 오래 살았았다고 '환갑잔치'를 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7~80세도 건강한 나이라고 많이들 말씀하시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질병이 없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살아가는 과정이 '노화'이며, 그 과정의 끝자락에서 만나는 다양한 현상은 우리를 슬프게 하고 힘들게 하는데, 그 중심에 '치매'가 있습니다. 그래서 치매가 얼마나 무서운 병인지 알아보고 이를 미리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란? 치매는 정상적으로 생활하던 사람이 뇌손상으로 인해 인지력이 떨어져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이 있는 상태를 뜻합니다. 여기에는 알츠하이머형 치매도 있고, 혈관에 문제가 생겨 일어나는..

체중감량을위한 성공적인 다이어트방법 [내부링크]

체중 감량 즉 살 빼기는 정말 길고도 질긴 전쟁 같은 것입니다. 작심하고 시작하게 되면 어느 정도 빠지지만 조금만 방심해도 다시 원래대로 살이 찌는 '요요 현상'을 경험하게 되시는데요. 이 과정이 되풀이되면 스스로 의지가 약하다고 보통 생각합니다. 저도 다이어트하는데 이것 때문에 상당히 애를 먹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의학기관 중에 가장 유명한 클리블랜드 클리닉은 바로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알려줍니다. '살 빼기 성공을 위한 최고의 5가지 방법'입니다. 살을 빼고 싶으시면 반드시 밑에 5가지를 실천해 주시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최고의 5가지 방법 1. 아침밥은 거르지 말고, 최소 10g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할 것 아침을 든든히 드시지 않으면 힘이 없어서 일과가 힘들고, 저녁을 푸짐하게 드..

본격적인 무더위 여름에 살인진드기 경보!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여름이 다가오면서 야외로 나가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요, 이처럼 야외활동이 잦아지면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살인진드기라 불리는 야생진드기입니다. 특히 여름휴가철에는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습니다. 이것은 살인진드기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잘못하면 생명까지 앗아갈 수 있는 살인진드기에 대해 알아보고, 야외 활동 시 진드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 수칙에 대해 나열해 보았습니다. 야생진드기로 인한 감염병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하는 야외활동의 즐거움을 방해하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바로 야생진드기인데요. 국내에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으며 수풀이 우거진 곳이나 산속, 공원, 길고양이 등 다양한 곳에서 출몰하고 있습니다. 야생진드기에 물려 옮을 수 있는..

연명치료 원치않으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내부링크]

누구나 다 죽음을 겪는 상황은 닥치게 됩니다. 상상만 해도 무섭고 끔찍하지만, 마지막 숨을 뱉는 순간은 공평하게 모두에게 찾아옵니다. 다만 그때의 모습은 사람마다 다른데요, 평화롭게 잠이 든 사람도 있는가 하면, 평생 병원에서 의료기기에 의존해 연명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불과 5년 전까지만 해도 환자들이 의료기기에 의지해 하루하루 버티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였습니다. 하지만 법이 공포된 이후로 환자들이 드디어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복 가능성을 염두에 둔 치교라 아닌, 단순히 생명 연장만을 위해 수행되는 치료는 거부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생명을 연장하는 것 자체가 무엇보다 큰 가치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연명치료를 거부하겠다는 마음을 먹었다면, 어떻게 의사를 표명해야 하는지..

당뇨 환자들을 위한 동운아나텍의 대안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오늘날 당뇨병은 예전엔 어르신들이 고생했던 병이지만 50대 이하인 분들도 발병률이 높고 요즘은 2~30대도 발병률이 굉장히 높은 무서운 병입니다. 이에 동운아나텍은 '디살라이프'라는 타액 당 측정기를 개발하여 발표했는데요, 피 대신 침으로 몸속 당을 측정하는 시대가 다가온 만큼 아직 정식 임상 등 허가를 위한 절차가 많이 남았지만 세계에서 제일 최초로 타액 기반 당 측정기 상용화에 대한 기대가 높은 상황입니다. 서울 성모병원에서의 탐색임상에서 가능성 확인 동운 아나텍은 서울 성모병원에서 진행한 타액(침)을 기반한 당 측정기 '디살라이프'의 탐색적 임상 시험 결과 보고서를 수령했다고 20 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임상실험은 지난해 11월부터 6개월간 300명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디발라이프의 ..

유방암에 좋은 음식과 먹어선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유방암은 우리나라 여성분들의 암 발병률 중 1위일 정도로, 굉장히 많은 분들이 유방암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서양인들은 유방암이 노인들에게서 많이 발생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50대 이하 여성들의 발병률이 높고, 특히 2~30대 젊은 여성들의 발병률은 서양의 세배가 넘는답니다. 유방암과 음식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어떤 특정 음식이 유방암을 일으키는 것이 아닌 것처럼, 어떤 특정 음식이 유방암을 치료할 수는 사실 없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연구 결과는 식생활 습관이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답니다. 아래에 있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 목록은 실제로 미국 유방암 관련 단체와 한국의료 기관에서 내놓은 자료를 정리한 것입니다. 1. 통곡물 현미, 오트밀, 옥수수, 보리 등 통곡물 통곡물에는 섬유질, 마그네슘,..

당뇨병에 굉장히 나쁜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당뇨병은 대표적인 성인병 중 하나입니다. 당뇨병이 있다면 당분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당분(탄수화물) 음식 외에도 지방 함량이 많은 음식과 나트륨 함량이 많은 음식도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것들이 체중 증가는 물론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등 당뇨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 이런 음식은 많습니다. 어떤 것은 쉽게 구별되어 멀리할 수 있지만, 어떤 것은 구별이 쉽지 않아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먹기도 합니다. 특히 외식을 할 때 별다른 생각 없이 그런 음식들을 먹을 것입니다 아래는 당뇨병에 나쁜 음식 10가지가 있습니다. 당뇨병에 나쁜 음식 10 1. 가당 음료 탄산음료나 과일 음료 등은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가 있습니다. 성분과 함량을 표시한 라벨에..

심장건강에 최악인 5가지 음식 [내부링크]

흔히 건강과 관련하여 음식을 찾을 때 '건강에 좋은 음식'을 찾습니다. 물론 건강에 좋은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은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건강에 나쁜 음식'을 알고 식단에서 빼는 것입니다. 식단에 좋은 음식을 추가한다고 하더라도 나쁜 음식을 그대로 둔 상태에서는 그 효과가 줄어들 테니까요. 하지만, 건강에 나쁜 음식을 식단에서 제가 하는 것은 그것만으로도 반드시 효과가 나타나고, 좋은 효과로 발생할 것입니다. 심지어 많은 건강 전문가들은 심장 건강에 나쁜 음식을 제한하라고 합니다. 아래는 심장 관련 기관에서 말하는 금해야 할 음식입니다. 심장 건강에 나쁜 음식 5가지 1. 포화지방을 피하세요. 포화지방은 주로 동물성 식품에 들어 있습니다. 돼지고기, 소고기와..

글라디올러스 이쁘고 오래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글라디올러스 키우는 방법 글라디올러스는 원줄기는 녹색이고 밑부분에 잎, 윗부분에 꽃이삭이 달리고 잎은 청록색으로 2줄로 곧게 서며, 원줄기 끝에 꽃이 한쪽 편으로 치우쳐서 달리며 색깔은 여러 가지입니다. 화피는 좌우대칭이며, 수술은 3개, 암술 3개이며 꽃말은 '젊음'입니다. 꽃말: 젊은, 경고, 주의 글라디올러스란 라틴어의 글라디올러스에서 비롯된 것인데 그것은 잎이 뾰족한 칼처럼 생겼기 때문입니다. 남아프리카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붓꽃과에 속하는 구근 식물입니다. 분홍, 노랑, 연분홍 등 다양한 색상의 꽃이 피고 꽃은 두꺼운 줄기와 꽃받침에 싸여 있어 꼭 코트에 얼굴을 감추고 있는 수줍은 여성을 연상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꽃말은 '밀회'로써 중세 유럽의 기사들이 글라디올러스의 숫자로 밀회 시간을 ..

건강하게 오래살려면 반드시 이것을 하세요! [내부링크]

장수는 오복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것도 오복 중에서 제일 첫자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 평균 수명이 많이 늘어 '백세시대'라는 말이 마냥 좋은 말이 아닐 수도 있는데요. 특히 나이가 들면 기력은 떨어지고 쇠약해집니다. 오래 사는 것이 복이 되려면 건강이 따라와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미국 4대 의료기관 중 제일 유명한 존스홉킨스는 8년 간 남녀 6000여 명가량을 대상으로 이와 관련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사람들은 4가지의 현명한 생활 습관을 갖고, 그렇게 산 사람들은 그렇게 살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률이 무려 90%나 적은 것으로 나타났답니다. 하나씩 뜯어보고, 오늘부터 당장 시작하시면 어떨까요? 약간의 노력만으로 얼마든지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그 결..

지중해식 식단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지중해식 식단은 요즘 건강과 관련되어 뜨겁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건강에 참 좋은 식단인데, 지중해식의 차림표가 어떻길래 이렇게 뜨고 있을까요?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식단 중 하나라는 지중해 식단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의 뜻 지중해식 식단은 1960년대쯤 이탈리아와 그리스 사람들이 먹던 음식들에 기초한 식단이며 글자 그대로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나라 사람들이 먹는 식사를 뜻합니다. 사람들이 지중해식 식단을 주목하는 이유는 이 식단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며, 실제로 건강 또는 영양 전문가들은 이 식단을 세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식단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물론 지중해식 식단이 특정한 식단을 말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지중해 쪽에는 수많은 나라가 있고, 그들이 모두 같은 음식을 섭..

꾸준히 걸으면 일어나는 놀라운 일 [내부링크]

건강을 유지하는 모든 방법 중에서 걷기가 가장 쉽고 안전하며 비용도 다른 운동에 비해 절감됩니다. 특히 날씨가 좋은 날에 좋은 친구나 동료랑 함께 목표를 갖고 몇 킬로 정도 걷는 행동은 가장 즐거운 일이 될 것입니다. 도로변 거리나 나무가 많은 숲 속에서 걷는 것은 풍경을 즐기는 좋은 방법입니다. 만일 비가 온다면 근처 헬스장에서 러닝 머신을 해도 좋습니다. 이렇게 걷고 나면 자신이 한 일이 좋은 일이 되었음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활발하게 걷는 것은 적당한 속도로 같은 거리를 달리는 것과 거의 같은 양의 칼로리를 소비하고 건강상의 이익도 비슷합니다. 느리게 걷는 것과 짧게 걷는 것도 좋은 유익함이 있습니다. 이 글은 지난 몇 년 동안 걷기에 관한 과학적 연구 결과 중 일부입니다. 걷는 것의 놀라운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