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uuk의 등록된 링크

 huuu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1건입니다.

상업격 무료 폰트 대표 사이트 : 이쁜 영어폰트 여기 다 있음 [내부링크]

https://www.dafont.com DaFont - Download fonts www.dafont.com https://www.dafont.com DaFont - Download fonts www.dafont.com https://www.dafont.com DaFont - Download fonts www.dafont.com https://ww..

효과음이 강한 무료 사이트 : 다양하고 독특한 사운드 [내부링크]

https://freesound.org/browse/ Freesound - Sounds browse The variations will continue. This sound or sounds was created through the help of VST's, time shifting, parametric EQ, cutting, ... freesoun..

환자들과 의료진 모두를 웃게한 방호복 캐릭터들 [내부링크]

처음에는 의료진들끼리 서로를 알아보려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세 첫 시작이었다. 외출을 할 수 없는 코로나 확진자들과 병원 의료진들에게는 활력소가 되었다.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그림을 그리고..

여자들이 섹스를 하는 진짜 이유는? [내부링크]

이부프로펜(소염, 진통, 해열 작용) 역할 섹스를 하면 머리와 목 근육이 수시로 바짝 조이기 때문에 혈압은 오르가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뇌 부분의 혈액 팽창, 성교 중 두통이 수반 되기도 한다. 하지만 오르..

드라마/예능/영화/미드 무료로 볼수있는 사이트 [내부링크]

https://l15.leadership14.net 무료영화다시보기 다나와티비 - 드라마 영화 오락 예능 미드 TV 다시보기 본 사이트는 인터넷상에서 수집된 다른 사이트에 대한 링크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미디어 파일을 호스팅..

삼성증권 1분안에 모바일OTP 발급하기 [내부링크]

삼성증권 오늘의 투자 앱을 설치한다. 홈화면에 들어오면 밑에 홈/상품/내자산/메뉴 중 메뉴를 눌러준다. 메뉴로 들어온 다음 위에 인증보안센터를 클릭한다. 밑으로밑으로 모..

공수처가 미완의 개혁인 이유 [내부링크]

공수처는 검찰에서 일부 조직을 떼와서, 분할한것에 불과한데, 이것은 참 바림작하지 않는것이죠. 온전한 수사와 기소의 분리가 개혁의 핵심입니다. 검찰청에 부여된 수사권을 온전하게 박탈하고, 공소와 기소에..

별점 5점이 아니면 재주문 거절하는 닭발집 사장님의 패기 [내부링크]

평점이 5점이 아니면 평점을 깎을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이상한 논리  모두 다 고소를 진행할거라고 한다 현금결제시 현금영수증 안된다는건 명백한 탈세행위

URL 무료 단축 사이트 [내부링크]

URL을 단축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는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링크를 전달하거나 업무상 링크를 공유할 때 혹은 레포트나 보고서를 작성할때도 첨부할때 좀 더 깔끔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단축을 했을때 기존 링크와..

소스코드 무료실행 사이트 [내부링크]

소스코드 실행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다. 서버도 열수 있고 딕셔너리로 쓸 수 있는 DB도 있고 지원되는 언어도 엄청많다. https://repl.it The collaborative browser based IDE Repl.it is a sim..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상업용 사용가능) [내부링크]

예전과는 다르게 폰트에 대한 저작권이 강화되면서 인터넷에 무턱대고 다운로드를 해서 사용하면 법적으로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함부로 폰트를 사용하면 안되는데요. 상업용 무료 폰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

유튜브 노래 무료다운 (클립다운 음원추출) [내부링크]

클립다운으로 음원추출해서 유튜브 노래 무료로 다운 받아보세요. 클립다운은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나와 있어서 원하는 기기에 맞춰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PC버전의 경우 클립다운 설..

노래 다운로드 이용권 (지니뮤직) [내부링크]

즘 혼자서 노래 듣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 다들 음악 어플 어떤거 이용하고 있으세요? 저는 지니뮤직 쓰고 있는데, 이용권도 저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도 많아서 괜찮더라고요! 최근에 업데이트가..

BTS 방탄소년단에 입덕한 아미가 꼭 알아야할 필수정보 [내부링크]

1.방탄소년단 노래 2COOL 4SKOOL 01 Intro : 2COOL 4SKOOL (Feet. DJ Friz) 02 We Are Bulletproof PT.2 03 Skit : Circle Room Talk 04 No More Dream 05 Interlude 06 좋아요 07 Outro : Circle Room Cypher 08..

종합보험 가입시 꼭 확인해야 되는 사항 [실손보험/암보험/상해 사망보험급/적립보험료] [내부링크]

어떤 보험사든 종합보험 가입시 미리 확인해야 하는 부분은 [실손보험] [암보험] [상해 사망보험금] [적립보험료] 4가지 부분입니다. [실손보험] 체크사항 실비보험=실손보험=실손의료보험 세가지 모두 같..

카카오는 티스토리를 버리지 않을것이다. [내부링크]

카카오가 티스토리를 버린 건 아니었나보다. 카카오는 23일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를 전면 개편했다고 발표했다. 12년만에 초대장 기능을 종료하고, 새로운 디자인 스킨을 도입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

베스킨라빈스 신상 촉촉한 초코칩 12월 이달의 맛 [내부링크]

12월 이달의 맛인 촉촉한 초코칩은 비주얼적으로는 기존의 초코 아이스크림과 매우 유사해요. 중간중간 초코시럽이 들어가 있는 부분이 조금 달라요. 맛을 보니 맛으로는 초코칩 과자가 더 맛있는것 같아요. 과..

카카오톡 숨겨진 편리한 서비스들 [내부링크]

카카오톡의 숨겨진 서비스들은 대부분 친구목록, 채팅목록, 포털 탭을 지나 마지막 탭인 더보기에 집중돼있다. 오늘 소개할 서비스들 역시 모두 [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소개할 서비스는 카카오의..

무료 mp3 다운로드 사이트 - 오디오 아카이브 [내부링크]

인터넷 아카이브의 오디오 섹션으로 무료 음악을 제공할 뿐 아니라 오디오 북과 라이브 음악 등을 스트리밍 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디오 아카이브에는 2백만 개가 넘는 음악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음악..

무료 노래 다운로드 사이트 - 아마존 [내부링크]

우리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아마존에서도 무료 음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용자는 아마존 프라임 가입자로 프라임 가입자의 경우, 일정 금액으로 아마존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

무료 노래 다운로드 사이트 - 리버브네이션 [내부링크]

리버브네이션 (ReverbNation)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공하는 사이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지만 특히 팝과 얼터너티브 음악, 그리고 힙합 장르에서 다수의 음악을 제공합니다. 현재 리버브네이션은 4백만 명에..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 자만도 [내부링크]

자만도에 나와 있는 음악들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Creative Commons) 로 보호되고 있는 음악으로 저작권 사전 허락 표시가 되어 있는 만큼 안전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음악은..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내부링크]

사운드 클라우드 (Sound Cloud) 다른 스트리밍 사이트와 함께 국내에 가장 잘 알려진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중의 하나입니다.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와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을 무료로..

11만 5천원짜리 도시락 [내부링크]

솔직히 만오천원정도 비쥬얼인데.. 이걸 11만 5천원주고 먹는 사람이 있을까

뱃살 일상생활 속에서 빼는법 [내부링크]

배 부위는 살이 찌기 가장 쉬운 곳이지만 쉽게 빠지지 않는 것이 문제... 아래 체크리스트에서 5문항 이상 체크된다면 뱃살 다이어트에 적극 동참할 것! 딱 맞는 바지를 입으면 허리 살이 비어져 나온다. ..

라이관린 길거리서 흡연하다 침뱉어 태도 논란 [내부링크]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태도 논란 휩싸였어요 기건 웨이보 등 SNS 상에서 라이관린이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다 침을 뱉는 사진이 퍼지기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이는 곧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에도 오르..

디지택트 브랜치 : 화상상담 시스템을 적용한 미래형 혁신점포 [내부링크]

신한은행은 화상상담 시스템을 적용한 미래형 혁신 점포 디지택트 브랜치를 서울 서소문 지점 안에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택트는 디지털(Digital)과 콘택트(Contact)의 합성어로, 디지택트 브랜치는 고객이..

2020년 10월 경제이슈 모아보기 [내부링크]

신혼부부 특별공급, 생애최초 특별공급 소득기준 대폭완화 현대차그룹 정의선 신임회장 취임, 키워드는 '고객 인류 미래 나눔' CJ, 네이버 계열사간 지분교환 통한 협력사업 추진 네이버쇼핑과 Cj대한통운, 네이..

4만건의 민원을 제기한 30대 공시생 레전드 [내부링크]

그 시간에 공부를 했으면 행시도 붙었을듯..

40년전 상류층이 살던 주택들 [내부링크]

지금 들어가서 살라고 해도 촌스럽지 않은 인테리어인것 같다.

남편 집안일 시키는 법 [내부링크]

남자들은 일정한 규칙과 시간을 주고 그것에 따른 보상이 확실할 경우 일처리능력이 완전 상승한다. 예를들어 오늘 집 청소좀 해놔 보다는 오늘 저녁먹기 전까지 바닥닦고 세탁기돌리고 베란다청소 해놔라고 했을..

[경제용어] 그리드 패리티 (Grid Parity) [내부링크]

석유, 석탄을 쓰는 화력발전과 태양, 바람을 이용하는 신재생 에너지 발전 원가가 같아지는 시점을 말한다. 즉, 비용 부담이 커서 비경제적이였던 신재생에너지의 발전이 경제성을 갖추게 되는 시점을 말한다. 한..

큰 건물들 앞에 조각상이 자주 보였던 이유? 왜 세웠을까? [내부링크]

답: 법제화 하였기 때문이다. 건축물 미술작품 설치 제도는 문화예술진흥법 제9조에 따라 일정규모(1만) 이상의 건축물을 신축 또는 증축하려는 건축주에게 건축비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술작품 설치..

실력있는 전문 타투이스트한테 타투를 받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타투이스트의 실력처럼 귀여운 타투를 가질 수 있음

나혼자산다 소금 유통기한 논쟁, 김광규vs육중완 소금은 유통기한이 있을까? [내부링크]

나혼자산다 김광규편에서는 소금의 유통기한을 두고 김광규와 육중완의 의견이 엇갈렸다. 패널들도 긴가민가한 모습이었는데 과연 소금은 유통기한이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소금은 유통기한이 없다. 더 자세..

당신 옆에 소시오패스가 있다. 소시오패스 구별, 퇴치법 [내부링크]

소시오패스란 사회적 인격장애의 일종으로 옳고 그름의 판단이 모호하고, 타인의 권리와 감정을 철저히 무시하는 인격장애를 말합니다.  악행과 선행의 구분조차 하지 못하는 사이코패스와는 달리 소시오패스는..

백종원 닮은 레고 [내부링크]

ㅋㅋㅋㅋ똑같네.. 무슨 레고인지 아시는 분?

티스토리 블로그 무료 백링크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백링크는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세스 중 하나인 오프페이지 SEO 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정이지만, 막상 백링크 빌딩 (Backlink Building)을 하려고 보면 백링크가 무엇인지, 백링크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백링..

터키로 유학간 위구르 자매에게 일어난 충격적인 사건 [내부링크]

터키에서 유학하는 위구르족 자매들에게 유학비를 송금했다는 이유로 테러행위을 준동하고 공모했다는 법을 씌워 10년형 이상을 때려 평범한 위구르족 가정을 풍비박산낸 사건이다. 법원이나 검찰 심지어 헌법위..

mp3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한국노래/외국노래 다있음] [내부링크]

내 최애 아티스트중 하나인 볼빨간사춘기를 검색할경우 이렇게 볼빨간사춘기의 노래들이 나온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노래를 다운받을 수 있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재생이 가능하다. https://www.mp3juice..

공정경제 3법 요약 : 상법일부개정안, 공정거래법전부개정안, 금융그룹감독법 [내부링크]

『상법』 일부개정안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 『금융그룹의 감독에 관한 법률』 (이하 “금융그룹감독법”) 제정안 위의 3법을 공정경제 3법이라고 한다. 상법 일부개정안..

통신비 2만원 선별적 지급 및 4차 추가경정예산안 결과 요약 [내부링크]

1. 이동통신요금 지원사업 대상은 만 16세에서 34세와 만 65세 이상까지로 한다. 2. 전 국민 20%(1037만명)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물량 확보를 위한 예산을 증액한다. 3. 의료급여 수급권자(70만명)와 장애인 연..

닥터마틴 서포터즈 네이밍 이벤트 참가 [내부링크]

[마틴리에] 닥터마틴+소믈리에 : 마틴리에 (martenslier) 닥터마틴의 네이밍이 가지는 파워를 잃지 않으면서 서포터즈들의 끈끈한 소속감을 부여하고, 서포터즈 한명한명이 전문가적 마인드로 닥터마틴의 잠재적..

자유시장경제의 부동산정책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홍준표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서민들의 꿈은 단순하다며 가장 바라는 꿈은 내집마련과 내 자식 잘되기라고 했다. 국민들이 원하는 제대로 된 부동산 정책은 하숙집에서 월세로 갔다가 전세로..

인생을 결정하는 23가지 법칙 [내부링크]

인생을 결정하는 23가지 법칙 1. 인과의 법칙 (The Law of Cause and Effect) 내 인생의 모든 결과에는 분명한 원인이 있다. 실패는 우연히 발생 하지 않는다. 성공 역시 우연히 발생하지 않는다. 2. 보상의 법칙..

인생의 10가지 진실 [내부링크]

1.이 세상에 진실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살면서 때로는 피하고 싶은 진실과 맞닥뜨려야 할 때가 있다. 그냥 모른 채 살면 좋겠지만 진실은 너무 끈질겨서 우리 발목을 잡고 놓아주지 않는다. 2.비상..

마음의 평온함을 찾기위한 15가지 방법 [내부링크]

마음의 평온함을 찾기 위한 15가지 방법   1. 기준선을 낮춰라.   인생에서 가장 큰 긴장 요소 가운데 하나는 우리 스스로 세운 기준에 끊임없이 맞추어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마음을 편안하게 갖고  이따금..

하루 30분씩 걸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암 리스트입니다. 옆에 숫자는 그만큼 발병률이 줄었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식도암 발병률이 42% 적었다는 의미죠. 10명이 암에 걸리던 것이 6명으로 줄었다는 뜻입니다.   식도암 42% 간암 27% 폐암 26% 신..

칭찬을 해야하는 25가지 이유 [내부링크]

1. 칭찬은 바보를 천재로 만든다.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못했던 헬렌 켈러에게 기적을 만들어 주었다. 2. 칭찬은 저절로 확장된다. 칭찬받은 사람은 다시 칭찬받으려 노력한다. 칭찬하고 칭찬하라. 3. 칭찬은..

20대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 [내부링크]

인생의 여러 가지에 대해 생각이 달라진다. 관계의 종료, 도시 또는 직장을 떠나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낄 필요는 없다. 지금 해야 할 일은 생각을 바꾸는 것이다. 채용 시장이 예전 같지 않다. 이제는 대학..

눈을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들 [내부링크]

채소 양배추, 고추, 브로콜리, 고구마, 시금치, 완두콩, 호박, 당근, 근대 과일 복숭아, 블루베리, 오렌지, 귤, 망고, 토마토, 살구, 파파야, 멜론, 아보카도. 자몽 아연 함유 식품 왕게, 양고기, 마른 쇠고기,..

막걸리의 효능 Best 7 [내부링크]

1. 면역력을 키워준다 막걸리 다당체는 림프구를 증식시켜 면역력을 높여주게 되는데 누룩에 있는 효모가 면역력을 증진시켜 준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바이러스와 세균등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져 여러 질병에 노..

암에 안좋은 습관 6가지 [내부링크]

1. 까맣게 탄 고기 먹기 음식을 먹는 방법에 따라 암이 생길 수 있는데요. 까맣게 탄 고기는 대장암, 전립선암, 췌장암 등 암 위험을 높일 수 있고요. 탄 부위만 가위로 잘라내도 안 되요. 그치만 어디까지나 1년..

혈압이 높을때 좋은음식 Best 8 [내부링크]

혈압의 정상수치는 수축기 120, 이완기 80 이하를 말한다. 수축기가 140, 이완기 90일 경우 고혈압이므로 평소에 음식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높은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모아봤다. 1..

[경제용어] OTC : 미국의 점두시장 [내부링크]

OTC 미국의 점두시장을 말하는 것으로 비조직적인 상대매매시장이며 브로커나 딜러가 전화나 텔렉스 등을 이용하여 투자자나 기타 증권회사 사이에 주식이나 채권의 매매를 성립시킨다. 상대매매이기 때문에 같은..

[심리용어] 그릿 : 성공을 이끌어내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는 용기 [내부링크]

미국의 심리학자인 앤젤라 더크워스가 개념화한 용어로, 성공과 성취를 끌어내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는 투지 또는 용기를 뜻한다. 즉, 재능보다는 노력의 힘을 강조하는 개념이다. 상세설명 미국의 심리학자..

[시사용어] 필리버스터 : 의회에서 다수파의 독주를 막기위해 합법적으로 의사진행을 지연시키는 무제한토론 [내부링크]

필리버스터 의회 안에서 다수파의 독주 등을 막기 위해, 합법적 수단으로 의사 진행을 지연시키는 무제한 토론을 의미한다 국회(의회)에서 소수파가 다수파의 독주를 막거나 기타 필요에 따라, 합법적 수단을 동..

[시사용어] 코호트격리 : 감염질환을 막기위해 감염자사 발생한 의료기관을 통째로 봉쇄하는 조치 [내부링크]

코호트 격리 감염 질환 등을 막기 위해 감염자가 발생한 의료기관을 통째로 봉쇄하는 조치를 가리킨다. 즉, 환자와 의료진 모두를 동일 집단(코호트)으로 묶어 전원 격리해 감염병 확산 위험을 줄이는 방식이다 코..

[경제용어] 모멘텀 : 주가의 추세를 전환시키는 지표 [내부링크]

모멘텀 모멘텀(Momentum)이란 원래 물리학 용어로는 운동량, (움직이고 있는 물체 등의) 추진력 등을 말하며 기하학에서는 곡선 위의 한 점의 기울기를 뜻한다 그러나 증권 용어로서의 모멘텀은 주가 추세의 속..

[시사용어] 미닝아웃 : 소비자운동의 일종으로 자기만의 의미를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 [내부링크]

미닝아웃 소비자 운동의 일종으로서, 정치적ㆍ사회적 신념과 같은 자기만의 의미를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함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해시태그 기능을 사용하여 자신의 관심사를 공..

[시사용어] 로하스 :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생활패턴 [내부링크]

로하스 공동체 전체의 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건강과 환경,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 등을 심각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을 이르는 말이다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웰빙에 사..

CIQ : 출입국할때 3대수속으로 세관검사, 출입국관리, 검역을 가리킴 [내부링크]

CIQ 항공이나 배를 이용하여 공항 또는 항만으로 출입국할 때 반드시 거쳐야 하는 3대 수속으로 세관 검사(customs), 출입국 관리(immigration), 검역(quarantine) 등을 가리킴 세관 검사(customs), 출입국 관리(i..

나나랜드 : 타인의 시선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의 기준에 따라 살아가는 삶의 트렌드 [내부링크]

나나랜드 사회의 기준이나 타인의 시선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을 있는 그대로 긍정하며 나만의 기준에 따라 살아가는 삶의 트렌드를 일컫는 신조어다. 개인의 다양성을 중시하기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갭이어 : 하던것을 중단하고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며 진로를 설정하는 기간 [내부링크]

갭이어 학업을 잠시 중단하거나 병행하면서 봉사, 여행, 진로탐색, 교육, 인턴, 창업 등의 활동을 체험하며 흥미와 적성을 찾고 앞으로의 진로를 설정하는 기간 학업을 잠시 중단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더닝크루거효과 : 능력이 없는 사람이 잘못된 결정을 내려 부정적인 결과가 나타나도 스스로의 오류를 알지 못하는 현상 [내부링크]

더닝 크루거 효과 능력이 없는 사람이 잘못된 결정을 내려 부정적인 결과가 나타나도, 능력이 없어 스스로의 오류를 알지 못하는 현상을 말한다 능력이 없는 사람이 잘못된 결정을 내려 부정적인 결과가 나타나도,..

파이어족 : 40대초반에 조기은퇴를 목표로 20대부터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며 은퇴자금을 마련하는 족 [내부링크]

30대 말이나 늦어도 40대 초반까지는 조기 은퇴하겠다는 목표로, 회사 생활을 하는 20대부터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며 은퇴 자금을 마련하는 이들을 가리킨다. 이는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미국의 젊은 고학력·고..

보호예수 : 증권회사가 투자자의 유가증원의 안전한 보관과 매도의 편리를 위해 보관하는 것 [내부링크]

보호예수 1. 증권회사 등이 투자자의 유가증권 및 중요 물품 등의 안전한 보관과 매도의 편리를 위해 이를 보관하는 것을 말한다. 2. 증권회사나 금융기관이 투자자의 유가 증권을 유료로..

핑크택스 : 동일한 상품에 여성이 남성보다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는 현상 [내부링크]

동일한 상품에 여성이 남성보다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는 현상을 뜻한다. 같은 상품이라도 여성용이라는 타이틀이 붙으면 좀 더 비싸지는 현상을 지칭하는 용어로 기업들이 여성용 제품에 분홍색을 주로 사용해 붙..

칠링 (Chilling) : 느긋한 시간을 보내는 사람 [내부링크]

칠링(Chilling)은 '느긋한 시간을 보내다'는 뜻으로, 이러한 느긋한 시간을 즐기며 여유로움을 만끽하는 사람들은 칠러(Chiller)라고 한다. 칠링과 칠러는 ‘느긋한 시간을 보내다’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 Chill..

얼굴에 나타나는 이상신호 [내부링크]

1. 기미와 주근깨 기미와 주근깨는 간과 신자등의 혈액순환에 이상이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이상이 있으면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여 불순물이 남아 문제가 생긴다고 한다. 기미는 후천적이고 주근깨는 선천..

건강에 좋은 손 지압 하는법 [내부링크]

손을 수시로 눌러주거나 문질러주면 혈액순환을 도와 몸이 건강해진다.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너무 세지 않은 강도로 문지르듯 마사지 해주는 것이 좋다. 1. 손톱 양옆 누르기 엄지와 검지로 손톱 양옆을 꼭 누른..

4차추경 전국민 '통신비 2만원 지원'에 대한 찬반논란과 대안 [내부링크]

정부가 58년 만에 편성한 7조8,000억원 규모의 4차 추가경정예산안 중 약 9300억원이 편성된 전국민 통신비 2만원에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통신비 지원은 만 13세 이상 국민 4,640만여명에게 통신비 2..

계획적 행동모델 (Theory of planned behavior) [내부링크]

계획적 행동이론(theory of planned behavior)은 행동예측의 사회심리학적 모델로 합리적 행동이론에 뿌리를 두고 있다. 즉, 행동의도로 행동을 예측할 수 없는 합리적 행동이론의 한계를 수정하고 보완한 모델..

수단-목적 사슬 모델 (Means-end chain model) [내부링크]

소비자 행동론에서 나오는 개념으로서, 소비자가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입각하여 제품과 상표의 속성을 지각하는 경향을 뜻한다. 수단 목적 사슬은 속성, 결과, 가치 3단계로 이루어져있는데 실례를..

[경제용어] 이중요율, 이부가격제 (two-part tariff) [내부링크]

이부가격(two part tariff)이란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고정요금이나 가입비 같은 형식으로 한 번 부과하고, 이와는 별도로 실제로 사용량에 대해서 한 번 더 사용료의 형태로 요금을 부과하는 것을..

[경제용어] 사양제품 가격결정(optional-product pricing) [내부링크]

 사양제품 가격결정(optional-product pricing)  기본제품에 다양한 옵션과 악세사리를 추가 판매하는 것.  즉, 주력제품과 함께 판매되는 각종 사양제품 혹은 액세서리 제품에 부과되는 가격을 말한다. 애플에..

SR 공부법 암기과목에 효과적 [내부링크]

SR 공부법(학습법)이란?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면 공부법을 바꿔보자! SR 공부법은 자세하게 꼼꼼히 보기보다는 빠르게 여러 번 읽는 공부법입니다. 매일 처음에만 열심히 하고, 끝까..

지하철역 고속 무선충전기 위치, 성능 솔직후기 [내부링크]

지하철역 고속 무선충전기는 이제 많은 지하철역에서 볼 수 있다. 수서역 기준으로는 1-1과 8-8에 자리잡고 있었다. 즉, 역내 양쪽 끝에 자리했다. 고속 충전기를 가까이서 보면 이렇게 생겼다. 저기 wireless c..

백종원 5분 미역국 레시피, 백파더 소고기미역국 끓이는 법 [내부링크]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마' 프로에서는 요리 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데요. 미역국은 어릴때부터 생일때면 집 밥상에 꼭 등장했었죠 생일을 맞은 부모, 애인, 친구들에게 감동..

[경제용어] 소비자신뢰지수 (Consumer Confidence Index) [내부링크]

미국 경제상태를 나타내는 경기선행지수의 하나로 미시간대학과 민간경제기관인 콘퍼런스보드(Conference Board)가 매월 발표하는 지표이다. 2차세계대전 후 미국 소비자의 경기 판단이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뱃살 빼는 법 : 의자에 앉아서 쉽게 할 수 있는 복근 단련 운동 [내부링크]

한국인은 평균 9시간을 의자 위에 앉아있는 것으로 나타나 더더욱 복부 비만이 되기 쉬운 상황이다. 의자 위에서 할 수 있는 복근 단련 운동을 몇 가지 소개한다. 꾸준한 실시와 함께 식습관 관리를 병행한다면..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 (모범형사/비밀의숲2/악의꽃/위험한약속/한번다녀왔습니다 등등) [내부링크]

↓↓↓↓↓↓↓↓↓↓↓↓↓↓↓↓↓↓↓↓↓ https://l30.leadership14.site/bbs/board.php?bo_table=dramakor#_enliple 방영드라마 1 페이지 | 무료영화다시보기 다나와티비 - 드라마 영화 오락 예능 미드 TV..

부자들이 가지고 있다는 인생을 바꾸는 습관들 [내부링크]

하루 30분이상 책을 읽는다. 평생교육을 통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는다.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 매일 할일을 적어둔다. 구체적인 목표달성에 집중한다. 일주일에 4번이상 운동한다. 자녀에게 매일의 성공하는 습..

부동산 허위매물에 500만원 벌금, 공인중개사법 개정 시행 [내부링크]

요약 : 21일부터 공인중개사법 개정으로 인터넷으로 허위, 과장 광고 5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 모니터링 업무 한국인터넷광고재단에 위탁 : 개업 공인중개사가 아닌 중개보조원이 부동산 광고시 1년이하의 징..

사우역맛집 김밥천국 낚지덮밥(7000) 돌솥비빔밥 형식으로 나와서 아쉬움 [내부링크]

낚지덮밥을 시켰는데 장국에다 묵, 김치, 계란말이, 무채 등 밑반찬이 풍성했다. 반찬은 대체적으로 괜찮은편이었다. 낚지랑 소스에 밥을 비벼서 먹고 싶어서 시켰는데 낚지덮밥이 아니라 낚지돌솥비빔밥이..

회사 관련 명언 [내부링크]

회사에 표정이 진짜 안좋은 사람이 있다면, 그놈이 진짜로 일하는 놈이다. 목에 칼이 들어와도 진심어린 조언은 하지마라 가는말이 고우면 사람을 얕본다 내일 해도 될 일을 굳이 오늘할 필요는 없다. 할줄 안다..

인생에 도움이 되는 짧은 글 [내부링크]

한계라고 느낄때 한개를 더해야 성장한다. 도전은 아무리 늦어도 빠른것이고, 후회는 아무리 빨라도 늦은것이다. 공부의 목적은 사회에 온전히 설 수 있는 힘을 기르고 세상에 유용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 어떻..

[경제용어] 순환매 : 매수 인기의 순환 [내부링크]

코로나19로 금융시장 변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시차를 두고 순환매의 속도 역시 빨라지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이 지속되면 급등 종목을 추격 매수하는 건 위험하다는 조언도 나온다. 증시에서 어떤 종목에 호재가 발..

공부자극 글귀, 명언 모음 [내부링크]

서두르지도 말고, 쉬지도 말라 - 괴테 - 원하는 것에 집중하는 한 기적은 계속 일어난다.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서, 좋은 결과를 기다리지 마라 꿈은 어느날 뚝 떨어질 수 있지만, 목표는 하루에 한걸음씩 다가가..

[경제용어] ADP 민간고용 (Automatic data processing) [내부링크]

ADP 전미 고용보고서에 따르면 7월 민간부문 고용은 16만7천 명 증가하면서 월스트리트저널이 집계한 시장 전망치 100만 명 증가에 한참 못 미쳤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금요일 발표될 노동부 고용..

자살로 내몬 '악플'에 자살방조죄 수위로 징역 10년 처벌하자는 법안 발의 [내부링크]

얼마 전 세상을 등진 여자 프로배구 고유민 선수가 생전 악성 댓글에 괴로워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도 넘은 악플'에 대한 사회적 고민이 다시 시작되었다. 국회에서는 온라인상의 명예훼손이나 모욕, 혐오 발..

사회초년생 회사생활 꿀팁 [내부링크]

약점이 될만한 이야기는 절대발설 금지해라 특히 속마음, 단점, 가정사, 신상, 뒷담화 어떤 누구와 먼저 친해지려 하지마라 다 친해질 필요없다. 비즈니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당신을 향한 모든 말에 감정적..

거북목, 굽은등에 효과적인 프레첼 스트레칭 [내부링크]

온 몸을 프레첼 과자처럼 꼬아서하는 스트레칭으로 특히 거북목+굽은등에 효과가 제일 크다고 한다. • 하는방법 •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줍니다. 직각으로 들어 올..

시험범위 정리하는법 [내부링크]

시험범위를 둘로 나눈다. 갑에게 뒷범위를 정리해주면, 앞범위를 정리해주겠다고 한다. 을에게 앞범위를 정리해주면, 뒷범위를 정리해주겠다고 한다. 갑, 을에게 자료가 올때까지 기다린다.

2020년 예비군 훈련 일정 하루로 축소?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연기됐던 예비군 훈련이 오는 9월부터 대폭 축소된 형태로 재개된다. 국방부는 29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비군의 안전, 현역부대의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그린뉴딜 관련주 대장주 종목 추천 (바이오황, 신재생, 태양광, 해상풍력) [내부링크]

에코바이오 : 발전소에서 나오는 바이오황으로 친환경제품을 만드는 회사이다. 국내외 매립가스와 소화가스로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한다. 유럽,북미시장에 바이오황 공급계약 체결 한화솔루션 :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 관련 대장주 종목 총정리 (수소차, 연료전지, 충전설비) [내부링크]

두산퓨어셀 : 국내 1위 89% 점유율을 가진 수소연료전지 업체이다. 에스퓨어셀 : 연료전지 시스템 제조판매를 하는 회사이다. 건물용 연료전지와 발전용 연료전지를 생산하고,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을 통해 전..

모든 것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웨스트민스터 대성당에 적힌 글 [내부링크]

모든 것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내가 젊고 자유로워서 상상력에 한계가 없을 때 나는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꿈을 가졌었다. 좀 더 나이가 들고 지혜를 얻었을 때 나는 세상이 변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았다. 그래..

SK바이오사이언스 내년 코로나 백신 2억개 생산 가능할것이라고 말한 빌게이츠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 회장이 “백신 개발 성공 시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21년 6월까지 코로나19 백신을 연간 2억개 백신을 생산할 수 있을 ..

가장 해로운 벌레는 대충이라는 유노윤호 어록 모음 [내부링크]

슬럼프가 오는건 자기 인생에 최선을 다한 것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세가지 소금, 황금, 지금 오늘 하루를 특별히 살잖아? 그럼 인생이 특별해져 가장 해로운 벌레는 대충 오늘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하다보면..

잠실새내역 어사출또 : 우럭中(25.) 양과 신선도 모두 창렬.. [내부링크]

회를 정말 좋아하는 친구랑 만나기로 해서 중간지점인 잠실새내역에서 만나 회를 먹기로 했다. 검색해서 제일 먼저 나온 횟집인데다가 리뷰도 많고, 사진으로 봐도 괜찮아 보이길래 가자고 했다. 우리둘다 많이..

박수인 여배우 골프장 갑질, (박수인 프로필, 인스타) [내부링크]

아시아 경제는 익명을 요청한 캐디의 말을 토대로 30대 여배우가 골프장에서 갑질을 했다고 보도했다. 캐디 입장 캐디의 주장에 따르면 골프장에서 캐디를 상대로 무례하게 행동한 데 이어 운동을 마친 후 캐디..

부산 실시간 상황, 밀려든 물바다에 여기저기 엄청난 피해 (피해상황 정리) [내부링크]

호우경보가 내려진 부산지역에 시간당 80가 넘는 폭우가 쏟아져 도심하천이 범람하고 곳곳에서 토사 유출, 침수 피해가 잇따랐다. 부산역 : 지하상가와 역사 등이 침수돼 전동차가 무정차 통과하고 있다. : 불..

부산역맛집 본전돼지국밥 : 돼지국밥(0.8) 부산오면 꼭 들러야 한다는 필수코스 [내부링크]

비오는날은 국밥이지라는 생각에 부산역앞에서 너무 유명하다 못해 네이버 리뷰가 2000개가 넘는 본전돼지국밥집을 찾았다. 평일 아침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내부도 꽉차있고, 줄도 있었다. 다행이 메뉴가 국밥이..

중국 위안화 원유거래, 페트로위안 기축통화 초석 다지기 [내부링크]

최근 영국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이 원유 거래에서 처음으로 위안화를 사용했다.  원유 거래에서 위안화를 사용한 페트로위안은 중국이 목표로 하는 위안화 기축통화 만들기의 도화선이 될 수 있다. 원자재 시..

황먼지(黄焖鸡) , 중국식 찜닭의 유래와 특징 [내부링크]

• 황먼지 황먼지는 루차이(鲁菜)계의 가정요리로 산둥(山東)성 지난(濟南)시에서 유래한 요리이다.  닭다리살의 주 재료로 피망, 감자, 표고버섯 등을 넣어 푹 익혀 맛이 좋고 고기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테마별, 업종별 대장주 모음 총정리 [내부링크]

PCB(FPCB) 테마 • 비에이치, 디케이티, 대덕전자 PCB는 전자제품의 각 부품간을 연결하는 전자부품의 일종으로, 전자산업 및 국내외 경기와 맥락을 같이하같이한다. 환율, 국제원자재가격, 수출시장 등의 상황에..

간짜장 칼로리와 영양정보, 상식 및 특징 [내부링크]

간짜장의 칼로리와 영양정보 간짜장이란? 간짜장은 짜장면의 일종으로, 간짜장의 간은 한자 마를건 乾의 중국어 병음 gan을 딴것으로 물이나 육수를 붓지 않고 만든 짜장을 말한다. 그래서 짜장에 배어..

부실사모펀드의 공통점, 사모펀드 투자할때 고려해야 하는 점 [내부링크]

 최근에 라임펀드, 옵티머스펀드, 젠투파트너스, 헤리티지펀드 등에서 터져나오는 환매중단 소식에 돈을날린 투자자들은 땅을치고 후회하고 있다.  이러한 펀드들은 고수익상품으로 무장해 초저금리 시대에 투..

우동 칼로리와 영양정보, 우동면 국물 고명의 특징 [내부링크]

우동의 유래  우동은 밀가루에 식염수를 붓고 반죽해서 뽑은 국수이다. 우동은 대표적인 일본 음식으로 우리나라에서는 국립국어원의 순화 정책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우동으로 정착하여 불린다. 우동은 일본 8세..

샤오롱바오 : 칼로리 영양정보, 유래와 특징 [내부링크]

샤오롱바오 특징 만두소는 다진 고기가 들어간다. 샤오롱바오를 먹을때면 육수가 나오는데 이 육수는 식혀서 굳힌다음 만두소 안에 넣는다. 만두를 쪄서 녹이면 이 육수가 만들어 진다. 샤오롱바오의 만두피는 매..

땡초 : 효능과 부작용 (+캡사이신의 역할, 부작용) [내부링크]

땡초란? 청양고추를 뜻하는 경상도 지역의 사투리이다. 유사 표준어로는 땡고추가 있다. 보통 청양고추를 넣었지만 '청양고추라면'이라고 하기엔 어감이 길기 때문에 '땡초라면', '땡초김밥' 같이 어감을 줄이면..

라볶이 : 칼로리와 영양 정보 [내부링크]

라볶이는 1인분 300g기준으로 417 칼로리이다. 이렇게 높은 이유는 라볶이에 들어간 떡과 라면 모두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기 때문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자극적인 매운맛으로 우리를 현혹하는 라볶이 먹기전에..

명일역 맛집 옛날손짜장, 수타면으로 만든 삼선간짜장 솔직후기 [내부링크]

여기는 명일역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주황색 간판이 나 맛집이오 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해물이 땡겨서 삼선간짜장을 시켰습니다. 가격 8000원이면 적당한 가격인것 같네요. 문 왼쪽은 주방이에요. 제가 들..

명일역 오피스알파, 인근에서 제일 넓은 문구점 [내부링크]

명일역 근처에는 문구점을 찾기 쉽지않다. 다이소나 미니소도 없다. 형광펜을 다써서 명일역에 있는 오피스 알파에 들렀다. 아무 블로그 후기랑 사진도 없어 규모가 엄청 작은줄 알았는데 왠일 200평은 되어 보였..

[중국노래] 非酋 : 운없는사람 페이치우 (가사/병음/번역/듣기) [내부링크]

感觉到好炽热 gǎn jue dào hǎo chì rè 열렬히 뜨겁게 느껴졌어 刚好是你经过 gāng hǎo shì nǐ jīng guò 네가 지나갈때 眼神表现洒脱 yǎn shén biǎo xiàn sǎ tuō 눈빛은 아무렇지 않은척 했지만..

[중국노래] 空空如也 콩콩루예 (가사/병음/번역/듣기) [내부링크]

https://youtu.be/b_goBPeiD7w 熟悉的陌生的这种感觉 shú xī de mò shēng de zhè zhǒng gǎn jué 익숙하면서도 낯선 이 감정 重复的曾经的那些情节 chóng fù de céng jīng de nà xiē qíng jié..

햄버거병 뜻, 발병 원인과 치료법 [내부링크]

단기간에 신장을 망가뜨리는 희귀 질환. 정식 명칭은 "용혈성요독증후군"이다.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의 일종으로 신장이 불순물을 제대로 걸러주지 못해 체내에 쌓이면서 발생하게 된다. "햄버거병"이라는 별칭으..

Https 차단 30초만에 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어플은 Intra이다. 이 어플은 2019년 정부의 차단 정책으로 인해 https가 차단되자 국내 플레이스토어 실시간 급상승 앱 1위에 오른 어플이다. 구글 플레이에서 intra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 다..

토마토의 효능, 7월 제철음식 [내부링크]

토마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또는 채소다. 건강에 좋은 여러 가지 성분이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토마토에는 비타민A와 C, 엽산 등이 많이 들어있으며 라이코펜, 콜린, 베타-카로틴,..

옥수수의 효능, 7월 제철 음식 [내부링크]

옥수수 옥수수는 우리 나라에서 강냉이, 강내미, 옥시기라 옛부터 불려오고 있다. 중국에서는 옥촉태(玉蜀泰), 포미(包米), 포곡(苞穀), 진주미(珍珠米) 및 옥미(玉米)등으로 불려 왔으나 최근에는 옥미(유미로..

새싹보리의 8가지 다양한 효능 [내부링크]

장 건강증진 : 새싹보리에는 식물성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함유량이 무려 고구마의 20배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키고 장내 불순물을 외부로 배출시켜 장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식습관으로 파악할 수 있는 사람 성격 [내부링크]

• 천천히 먹는 사람 같은 시간에 먹기 시작했는데, 유독 천천히 먹는 사람은 음식의 맛 하나하나를 음미하면서 먹기 때문에 그 순간의 즐거움을 놓치지 않으려 한다. 자신의 행위를 중요시 여긴다는 것인데 이러..

닭발의 효능 : 신경통 당뇨 정력 피부 두뇌 [내부링크]

1. 신경통, 관절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닭발이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이 피부나 관절을 구성하는 콜라겐이나 콘드로이친 성분이 다량함유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 당뇨 및 정력강화에 좋습니다. 닭발속에 있는 성..

술먹으러 가기전에 반드시 알아야하는 소주 상식 [내부링크]

희석식 소주는 화학주? 화학식이란 말은 촉매제 등을 이용하여 화학반응을 통해만들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 화학반응을 통해 술을 만들 수는 없다. 오로지 효모를 통해 발효시..

밤에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밤 운동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밤에 운동하는것이 왜 좋을까? 갈수록 야간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한다. 좋은 날씨에는 전국 각 지역의 산책로나 공원에, 걷기와 조깅, 인라인 스케이팅을 즐기러 나온 사람들로 자정 전후까지 붐빈다...

정력이 저절로 좋아지는 14가지 습관 [내부링크]

01. 아침엔 미지근한 물로 목욕을 한다 전날 충분한 수면을 취했는데도, 아침에 일어나면 왠지 몸이 무겁고 피로한 경우가 있다. 이것은 육체적인 이유 외에 척수의 반사기능이 피로한데서오는 경우가 많아, 아무..

섹스를 해야하는 10가지 이유, 섹스의 효능 [내부링크]

1. 섹스는 그 자체가 좋은 운동이다. 심폐기능을 향상시키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혈관을 팽창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 속 노폐물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 콜레..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는 30가지 방법 [내부링크]

1.마늘을 하루 1~2알 정도 섭취하라 : 마늘이 노화 방지와 수명 연장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각종 실험을 통해 이미 증명된 바 있다. 하루에 5의 마늘을 섭취하면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체내 유해 화학물질을..

여름철 불면증을 극복하는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여름에 불면증이 심해지는 이유? 여름철에는 특히 수면 중 자주 깨거나 잠 들었어도 뇌가 깨어 있는 듯한 얕은 수명 상태가 지속됩니다. 왜 더워지면 잠이 안 오게 될까요? 우리 몸이 잠이 들기 위해서는 체온이..

치매를 일상생활에서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1. 아침마다 맨손체조를 해라 2. 물을 많이 마시자 3. 평소 감사, 기쁨 등 긍정적인 언어습관을 들이자 욕이나 남을 비방하는 말의 사용을 줄이자 4. 뇌에 영양을 주는 호두, 잣, 토마토 녹차를 자주 섭취하자 5...

복분자의 효능 정력뿐만이 아니다? 6월 제철음식 편 [내부링크]

복분자 기본정보 • 칼로리 : 53kcal (100g) • 제철 : 6월 ~ 8월 • 유래 : 복분자를 먹고 요강을 엎었다고 복분자(覆盆子)라고 불리었어요. 고운 빛깔의 기력 보강제 복분자는 천연 비아그라라고 불릴만큼 남자..

광어의 다양한 효능은? 광어는 맛만 좋은게 아니다? [내부링크]

• 광어 가자미목 넙치과에 속하는 광어는 우리나라 해산어류 중 전체 양식 생산량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전 국민이 선호하는 어종이다. 원래 ‘넓다’는 뜻의 ‘넙’과 물고기를 뜻하는 ‘치’자를 합친 ‘넙치..

이디야 커피 멤버스 커피쿠폰 쓰는방법,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으기 입니다! 요즘 날씨가 더워 매일 커피 하나씩 들고가다보니 어느새 쿠폰이 모여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을 get했습니다. 그런김에 이디야커피 쿠폰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구글 플레이에..

오늘부터 공적 마스크 1주 10장으로 확대 [내부링크]

오늘부터 공적 마스크를 1주일에 10장까지 살 수 있다. 그동안은 19세 이상이면 주당 3매, 18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자)는 5매까지만 구입할 수 있었다. 다만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 제도는 유지된다. 따라서 공..

명일역맛집 바우네나주곰탕, 6500에 따뜻한 곰탕 한그릇 (feat. 곰탕의 효능) [내부링크]

솔직후기  6500원이라는 한끼로 부담없는 가격으로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뜻한 곰탕 한그릇을 먹을 수 있어요. 소금과 후추로 간을 조절해서 겨자소스에 고기를 찍어먹고, 당면을 건져먹은 후 공기밥을 말면..

핸드폰 모바일로 페이스북 페이지 30초만에 삭제하는법 [내부링크]

1. 페이지로 들어가 우측상단의 더보기 클릭 2. 페이지 관리 클릭 3. 일반 클릭 4. 페이지 삭제 밑의 '00를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문구 클릭 끝!!

남자의 여우짓 모음, 도망쳐 [내부링크]

남자의 여우짓 모음 1. 술자리에서 갑자기 아이스크림 먹으러 가자고 한다. 2. 갑자기 손 크기 재자고 하면서 손을 댄다. 3. 술먹고 멀쩡한데 부축해주려고 한다. 4. 모닝콜을 해준다고 하거나 해달라고 한다. 5...

가짜뉴스와 표현의 자유 찬반의견 및 해결방안 [내부링크]

가짜뉴스 가짜뉴스 확산으로 여론의 왜곡・혼란을 야기 이낙연 전총리 ‘檢警 정부 유관기관을 중심으로 공동대응체계 구축해 신속 수사, 엄정 처벌할 것을 지시 정부 주도의 언론 통제로 표현의 자유를 침해..

대한적십자사 지로용지, 찬반의견 및 개선안 [내부링크]

지로용지  세금 등 공과금과 비슷한 양식으로 제작되어 적십사회 회비에 대해 자발적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25세에서 75세 이하의 세대주에게 발송하는 준조세이다. 찬성입장 자발적 기부를 통해 정부예산..

명일역 맛집 명일우동가게, 얼큰우동 5.0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UK입니다! 오늘은 얼큰한게 먹고 싶어서 명일역 우동가게에 왔어요. 어묵얼큰우동을 시킬까 하다가 그냥 얼큰우동을 시켰는데요~  나온걸 보니 양이 엄청 푸짐해요. 유부도 엄청많이 넣어주셨네요..

온택트 Ontact, 개념과 다양한 사례 [내부링크]

• 온택트 Ontact, 개념과 다양한 사례 온택트(ontact)는 비대면 접촉 방식인 언택트(untact)에 온라인(online)이 더해진 합성어이며, 온라인을 통해 사람과 연결(on)한다는 의미다.  코로나19 이후 contact에 u..

명일역 맛집 동경규동, 규동우동세트 후기 [내부링크]

명일역 맛집, 동경규동에서 먹은 규동우동세트 후기 안녕하세요~ UK입니다! 오늘은 혼밥의 성지라고 불리우는 동경규동에 왔습니다. 강동구내에도 몇개의 지점이 있을 정도로 장사가 잘되는 곳이죠 무인키오스크..

Black Lives Matter, 조지 플로이드 사건 ? [내부링크]

Black lives matter : 흑인의 생명은 소중하다는 의미로 2012년 미국에서 벌어진 트레이본 마틴 살인사건 이후로 시작된 흑인에 대한 미국 정부와 경찰의 공권력 남용에 대한 항의를 목적으로 한 흑인 인권운동의..

할리스 초코 몰티져스 빙수, 솔직후기 [내부링크]

요새 날씨가 더워져서 더이상 야외에서 돌아다니는 데이트를 오래하는 것은 무리이다. 그럴수록 시원한 장소, 시원한 음식이 땡기기 시작했다.  할리스카페에 신상으로 나왔다는 몰티져스 초코빙수 광고가 내 이..

드론 관련주, 대장주 종목 TOP5 [내부링크]

드론 : 드론이란 무선전파로 조종할 수 있는 카메라, 센서, 통신시스템 등이 탑재된 무인항공기로, 군사용도로 최초 개발됐으나 최근 고공 촬영 및 배달 등으로 확대되고있다.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알리바바..

집단면역 전략 실패를 인정한 스웨덴 보건당국 [내부링크]

스웨덴은 강력한 봉쇄조치를 실시한 한국외 다른 국가들과 달리 일상에서 구성원 다수가 면역력을 갖게하는 집단면역전략을 사용했었다. 그러나 이 전략의 결과 스웨덴에서 누적 사망자가 4000명을 넘어섰다. 이..

투자상품 리콜제, DLF사태 후속조치 [내부링크]

투자상품리콜제  투자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불완전판매가 이루어졌을 경우 고객에게 투자 원금 전액을 돌려주는 서비스이다. 도입배경  대규모 원금 손실을 냈던 DLF사태 (주요국의 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

[시사용어] 중규직 [내부링크]

 신분은 정규직이지만 처우는 비정규직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정규직 개념이다.  예를 들어 기한을 두지 않는 계약직 같은 것을 의미한다. 연봉이 정규직의 절반수준에 그쳐 여전히 높은 벽이 존재한다.

[시사용어] 에너지관련 라벨링 [내부링크]

에너지관련 라벨링 자동차, 전기ㆍ전자제품 등 에너지를 사용하는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평가하여 우수제품에 대해 라벨을 부여한다거나 효율등급을 표시하는 제도를 의미한다. 에너지라벨링은 특정 환경측면만을..

[경제용어] 볼커룰, Volker Rule [내부링크]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은행자산운용 규제책이다. 오바마 대통령은 2010년 1월 21일 TV연설에서 상업은행이 고수익을 추진하기 위해 자기자산이나 차입금으로 채권과 주식, 파생상품 등에 투자하는 행..

[경제용어] PMR 주가유동성비율, 개념과 배경 [내부링크]

개념 :  PMR, Price to Money Ratio  주가유동성비율. 유동성 대비 주가.  주가수익비율을 뜻하는 PER의 분모에 해당하는 수익(Earning)을 유동성(Money)으로 치환한 것이다. 배경:  코로나 사태로 주가가 폭..

귀농귀촌 공공주택사업이란? [내부링크]

What ? 귀농인 농촌의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가구별 개인 앞마당·주차장·텃밭·테라스·툇마루 등 특화설계를 적용한 단독주택 공공주택사업이다. 첫 단지에 총 18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Who ? LH주관..

요기요 배달음식점 갑질에 과징금, 최저가보상제 강요 [내부링크]

배달앱 요기오는 지난 2013년 부터 앱을 통한 주문이 전화나 다른 배달앱을 사용한 주문보다 가격이 비쌀경우, 최대 5,000원까지 쿠폰으로 보상해주는 최저가 보상제를 시행해왔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가입된 배달..

광장시장 원조누드치즈김밥, 백종원의 삼대천왕 가성비갑 맛집 [내부링크]

 영업시간 : 월~토 05:30~19:00 메뉴 : 치즈참치김밥 2000원 치즈참치김밥 + 잡채 2500원 치즈참치김밥 + 잡채 + 어묵2개 3500원 어묵 500원 후기 :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출연했던 명실상부의 김밥 맛집인 이곳..

펀드의 개념과 장점 단점 [내부링크]

펀드  펀드는 특정한 목적을 위해 모아진 자금을 자산운용회사가 투자자들을 대신해 운용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쉽게말해서 상대적으로 투자에 대해 지식이 적은 개인투자자들이 맡긴 돈을 전문가들이 투자를..

육계주 테마주, 대장주 종목 추천 TOP5 [내부링크]

육계주 테마란?  육계란 닭을 사육하여 식용이나 그 밖의 인간 생활에 도움을 주는 부속물 생사하는 축산업의 한 분야이다.  우리나라의 육계 산업은 종계, 부화, 사육에서 생산, 가공, 유통 판매에 이르기..

부부의 세계, 무료 다시보기 1회~16회 (마지막회) + 스페셜 1, 2부 [내부링크]

dfdfdfdf l17.leadership14.site/bbs/board.php?bo_table=dramakor&wr_id=33644 방영드라마 | 무료영화다시보기 다나와티비 - 드라마" data-og-description="게시물 검색" data-og-host="l17.leadership14.site"..

증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종목 TOP5 [내부링크]

 증권테마주는 증권시장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증시가 얼만큼 활성화 되어있는가에 따라 실적이 달려있다. 현재상황처럼 지수가 안정되어가고, 상승이 진행된다면 은행과 건설주와 함께 유동성 장..

[경제용어] 롤오버 비용, 개념과 발생하는 이유 [내부링크]

롤오버 : 만기에 이른 채권이나 증권 등을 최초 계약과 같은 조건으로 계약을 연장하는 행위이다. 롤오버 비용 : 선물투자에서 주로 쓰이며 최근 크루드오일에 대한 관심이 몰리면서 파생상품인 etf와 etn등이 롤..

디지털 뉴딜 정책, 한국판 뉴딜의 후보 산업군은? [내부링크]

 기재부는 한국판 뉴딜의 추진 방향과 범부처 기획단 구성등을 논의하여 관계부처와 함께 세부 사업을 발굴해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담을 계획이다. 뉴딜이란?  뉴딜이란 1930년대 초 미국의 대공황 당시에 정..

상일동역 작심스터디카페, 솔직후기 장점 단점 [내부링크]

장점 : 시간제, 정액제 등 요금제가 다양함 : 유료 개인 사물함이 넉넉하게 있음 : 제빙기와 커피머신이 있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고, 다양한 티백이 있어 차를 종류별로 즐길 수 있음 : 충전기, 담요..

러셀 2000, 미국 중소형주 지수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러셀 2000, 미국 중소형주 지수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러셀 2000 지수란 미국 대표 3000개의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는 러셀 3000 지수 중 상위 1000개를 제외한 1001~3000의 시가총액 하위의 중소형주 지수를 말..

꿀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면역력 강화와 환절기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의 다방면에 도움이 되는 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꿀 꿀효능 꿀물 아카시아 꿀 토종꿀 꿀선물 꿀성분 꿀 장점 꿀 단점 꿀 좋은점 꿀물 꿀물..

생명보험 관련주, 테마주 종목 정리 TOP5 [내부링크]

생명보험 생명보험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로 국내 보험시장의 6~70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는 생명보험은 사람의 생사를 보험사고로 하고,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의 유무나 다소를 불문하고, 일정 금액의 보험금을 지..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임상 3상 재개, 거래재개 상장폐지 여부는? [내부링크]

코오롱티슈진 임상 3상 재개, 상장폐지 여부는?  미국 FDA에서 4월 11일 코오롱티슈진에 공문을 보내서 임상을 재개하라고 했다. 그 이유는 인보사에 대한 모든 임상 보류 이슈들이 해결됐기 때문이라고 밝..

투표용지에 잉크가 번지면 무효표? [내부링크]

투표용지에 잉크가 번지면 무효표?  20대 총선에서 한 언론사가 다른 곳에 도장이 묻는다면 무효표가 된다고 보도해서 논란이 되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지를 접었을때 다른 한면히 묻지 않도록 순간..

하오웨이라이, 중국 온오프라인 전문교육기관 회계부정 적발 [내부링크]

하오웨이라이 (好未来, TAL Education Group) - 중국 초, 중등 온오프라인 전문교육기관 - 과외라는 전통산업에 인터넷을 결합하여 교육 수요자의 접근성을 바탕으로 대박기업으로 성장 - 중국 경제의 고속성..

중국 넷플릭스 아이이치, 분식회계 수익 가입자수 조작 의혹 [내부링크]

우리에게는 태양의 후예, 별에서 온 그대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로 더 친숙한 중국의 아이치이(iQiyi·愛奇藝)는 2010년에 시장에 등장한 업계내의 후발주자였다.  그러나 태양의 후예와 별에서 온 그대를 독점..

재경관리사 기출문제 모음집, 6개년도 [내부링크]

2012년도 재경관리사 문제 2013년도 재경관리사 문제 2014년도 재경관리사 문제 2015년도 재경관리사 문제 2016년도 재경관리사 문제 2017년도 재경관리사 문제

[경제용어] 락트박스 (Locked-box), 개념과 주요사례 [내부링크]

락트박스 (Locked-box) : 거래 당사자들이 주식양수도계약(SPA) 체결 전의 특정일을 기준으로 대상 회사의 기업가치를 평가해 매매대금을 정하고, 그 이후에 기업가치의 변화가 있어도 매매대금을 조정하지 않는..

꿀잠자는법, 의사가 알려주는 불면증 퇴치법 [내부링크]

불면증은 잠에 들지 못하거나 유지가 되지 않거나 새벽에 깨서 다시 잠이 들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 모두의 3분의 1 정도는 불면 증상을 경험하는데, 이중 10~15%가량만 실제 불면증으로 진단받는다. 정신건..

해저터널 관련주, 수혜 대장주 종목 TOP5 [내부링크]

해저터널 건설과 관련한 이슈 발생시 강세를 보이는 해저터널 종목들은 2011년 정부가 경제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한, 중일 해저터널 계획을 전면 백지화 하기까지 해저터널 추진 관련 이슈로 시세가 분출했었다...

화폐, 자동화기기(ATM) 관련주 수혜 종목 총정리 [내부링크]

 화폐 금융자동화기기 업종은 금융자동화기기와 동전 소재 제조 및 판매 업체들을 말한다.  화폐개혁 또는 지폐의 신권 발행, 윈도운영체제 기술지원 종료 등의 이슈 발생시 ATM 기기교체 수요 기대감에 단기적..

CBDC, 한국은행의 디지털화폐 도입과 해외주요사례 [내부링크]

중앙 은행의 디지털 화폐(CBDC: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한국은행은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비접촉결제가 급증하고, 현금 사용이 급감하면서 중앙은행의디지털 화폐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CBDC란?..

구충제, 코로나 수혜 대장주 종목 (제일바이오 외 7개사) [내부링크]

미국 머크사가 개발한 구충제 이버멕틴(Ivermectin)이 코로나19를 사멸시킨다는 외국 실험 결과가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국내 방역당국은 안전성과 효과가 충분히 입증되지 않았다며 신중한 입..

돼지열병 테마주, 백신 방역 대장주 TOP10 [내부링크]

동물 백신·방역 관련주는 구제역, 조류독감(AI) 등 가축전염병이 발생했을 때 급등하는 경향이 있다.  가축에게 전염성이 생기면 해당 지역내의 가축들에게 백신을 접종하고, 주위의 모든 가축시장을 방역하..

무기명채권 도입 검토, 지금이 적기일까? [내부링크]

31일 더불어민주당 회의에서 한시적인 무기명 채권의 발행이 제안되었다. 사상 최저 수준의 금리로 인해 급증한 시중의 유동자금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이라는 이유에서이다. 아직..

언택트 관련주 수혜 대장주 종목 ,업종별 분류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의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하고, 몇달 내에 우리 일상은 빠르게 변했다. 그중,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확산으로 기업들의 재택근무, 대학의 사이버 교육, 이커머스 등 언택트 문화 확산이 그 어느때보..

[중국노래] 失眠飞行 실명비행 : 잠 못드는 비행 (가사/번역/듣기) [내부링크]

想要和你低空飞行 xiǎngyào hé nǐ dīkōng fēixíng 너와 저공비행을 하며 和你到处收集氧气 hé nǐ dàochù shōují yǎngqì 너랑 곳곳에서 산소를 모으고 싶어 假如迷雾你看不清 jiǎrú míw..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참가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 [내부링크]

이렇게 국내외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통해 자발적으로 코로나19 확산을 저지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역사회감염에 효과적이라는게 WHO의 의견입니다...

남자 팬티 10p 2만원대 가성비에 놀란 베이스알파 퀵드라이 [내부링크]

원래 속옷종류를 자주 사지는 않는 편인데, 코로나의 장기화로 운동을 안했더니 살이 디룩디룩 쪄가서 팬티가 조금 답답해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것으로 찾아봤다. 개인적으로 속옷은 브랜드 이런거 신경안쓰고..

유심(USIM) 모델코드, USIM 일련번호 쉽게 아는법 [내부링크]

핸드폰 기기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USIM 모델코드와 USIM 일련번호를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특히 SKT(SK텔레콤)을 쓰시는분들이라면 더욱더 필요합니다. 하지만 요즘 출시되는 핸드폰은 유심을 꺼내기가 참 번거..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의 진실과 박사 신상공개 여부 (+6개월간 n번방 잠입기) [내부링크]

텔레그램 n번방의 진실과 신상공개 여부는? 일명 '박사'로 불리는 20대의 조씨는 경찰을 사칭해 피해자들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사진 등 개인정보를 유포하겠다고 피해자들을 협박하여 성착취 영상을 찍도록 강..

멕아이씨에스 주가, 양압지속유기기 유럽 인증 취득으로 상한가 [내부링크]

멕아이씨에스 주가, 양압지속유기기 유럽 인증 취득으로 상한가 멕아이씨에스가 양압지속유지기의 유럽 의료기기 인증(CE) 취득 소식으로 장 초반부터 상한가에 안착했다. 멕아이씨에스는 18일 오전 9시 10분 현..

오상자이엘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수출허가 해외 대량수주 기대감 상승으로 상한가 [내부링크]

오상자이엘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수출허가 해외 대량수주 기대감 상승으로 상한가 오상자이엘의 자회사인 오상헬스케어는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한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한 수출허가를 획득..

좋은사람들 주가, 마스크 산업 본격 진출과 개성공단 생산 기대감에 상한가 [내부링크]

좋은사람들 주가, 마스크 산업 본격 진출과 개성공단 생산 기대감에 상한가 2050원에서 상한가 30% 2665원으로 상승 좋은사람들은 마스크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올라섰다. 좋은사람들은 손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검색노출 최적화 하는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최적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검색 노출 최적화 하는 방법 (홈페이지, 워드프레스 등도 등록가능)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분들이 제일 걱정하는것이 과연 우리나라의 검색엔진 1위인 네..

[기부] 코로나19, 카카오 기부 캠페인 신청완료!! [내부링크]

카카오 '코로나19 기부' 캠페인 신청완료! 응원의 한마디를 전해주세요 카카오커머스가 우한 코로나(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이웃과 의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손소독제 12만개(5억원 상당)를 전..

공익법인·기부금단체, 2020 세법개정 요약 [내부링크]

 2020년 세법개정 요약 '공익법인·기부금단체' 외부회계감사 대상 확대 • 총자산가액 100억원 이상인 공익법인 • 해당 사업연도 수입금액과 출연재산 가액 합계가 50억원 이상 • 출연재산 가액 20억원 이상..

상일동 순대국밥집 '소문난순대집' 건더기가 푸짐한 토렴 순대국밥(6.0) [내부링크]

 상일동 순대국밥집 '소문난순대집' 건더기가 푸짐한 토렴 순대국밥(6.0) 상일동역 바로 앞이자 고덕그라시움과 고덕아르테온 인근에 위치한 고덕전통시장의 남아있는 거의 유일무이한 전통적인 맛집이라는 소문..

성수동 맛집 '와하카' 바삭한 치미창가(15.0) 후기, 멕시코 음식점 추천 [내부링크]

 성수동 맛집 '와하카' 바삭한 치미창가(15.0) 후기, 멕시코 음식점 추천 데프풀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라는 '치미창가'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데드풀 영화에서도 "치미창가나 만들어볼까?" 라는 대사를 칠 정도..

다크워터스, 독극물 충격실화 후기 및 듀폰 기업 [내부링크]

 독극물 충격 실화 '다크워터스' 영화 후기 및 듀폰 관련내용 폐기물질 유출로 전세계를 독성 물질 중독에 빠트린 미국 화학기업 듀폰의 행태를 고발하고 20년간 싸워온 변호사 롭 빌럿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GS THE FRESH '불고기야채비빔밥' 솔직후기 [내부링크]

 GS THE FRESH '불고기야채비빔밥' 솔직후기 가격이 적당해보이고, 양도 푸짐할것같아 구입했다. 간단하게 먹고싶은 마음도 있었다. 포장을 열면 밥과 위의 푸짐해보이는 고명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야채와 불..

6개월간의 공매도 금지 이유는? 공매도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6개월간의 '공매도 금지' 이유는? 공매도 장점과 단점 공매도  주식시장에서 공매도란 향후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빌려서 판 뒤, 실제로 주가가 하락하면 싼값에 되사들여 빌렸던..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코로나 예방수칙 예방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예방수칙? 예방방법?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들썩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도 철저히 해야 하지만 본질적..

상일동역 그릿스터디카페, 솔직후기 장점 단점 [내부링크]

상일동역 '그릿스터디카페' 솔직후기 장점 : • 조용하고, 공부에 집중이 잘되는 분위기이다. • 커피, 차 등의 마실것과 박하사탕, 로투스, 하리보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 고덕그라시움과 고덕아르테온 등..

노래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한국/외국노래 다있음) [내부링크]

노래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한국/외국노래 다있음)  ↓↓↓↓↓↓↓↓↓↓↓↓↓↓↓↓↓↓↓↓↓ https://wallkpop.com Wallkpop Free Download K-Pop Music, K-Drama OST Mp3 wallkpop.com Wallkpop Free Down..

구글애드센스 수익 '세금' 신고 납부는? 유튜브, 티스토리 블로거 필독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수익 '세금' 신고 납부는? 유튜브, 티스토리 블로거 필독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부가가치세는 영세율이 적용되어 별도로 납부할 세금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

만 18세~ 65세는 청년 'UN의 새로운 연령구분' [내부링크]

 만 18세~ 65세는 청년 'UN의 새로운 연령구분' UN은 인류의 새로운 연령 기준으로 만 18세~65세를 청년으로 분류했다. UN이 65세를 청년이라고 분류하는데 우리 사회는 60세를 근로자의 정년나이로 보고있다...

청년, 고학력자들이 신천지에 빠지는 이유? 신천지 빠지면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청년, 고학력자들이 신천지에 빠지는 이유? 신천지 빠지면 위험한 이유? 신천지에 빠지는 이유 • 도움을 가장한 접근 인간적으로 친밀하게 접근한다. 신뢰가 쌓이지 않으면 성경공부로의 연결이 어렵다. 모든 사..

강동구 코로나 확진자 이동경로 1~8 번 (3.27 업뎃완료) [내부링크]

강동구 8번 확진자 이동경로 프랑스에서 3월 25일 입국한 상일동(고덕아르테온)에 사는 22세 여성입니다. 입국 당시 증상은 없었으며, 26일 강동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결과 확진 확진자는 이동 경로 전체 마..

경제학개론 학점은행제 내용정리 [내부링크]

경제학개론 학점은행제 내용정리 10주 2강 국제경제와 경제성장이론 1. 국제경제 이론 - 국제경제가 국내경제와 다른 원인은 생산요소 이동의 제약, 국가에 의한 의식적 조정, 상이한 통화단위의 사용되기 때문임..

서울시 강동구 신천지 교회 위치 주소 (지도첨부) [내부링크]

서울시 강동구 신천지 교회 위치 주소 (지도첨부) •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439-14 3,4층 •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550번지 광천빌딩 2층 전체 • 서울시 강동구 길동 410-1번지 콤비월즈빌딩 2층 전체 • 서울시..

굽은다리역 '담소' 소사골순대국(6.9) [내부링크]

굽은다리역 근처에서 혼밥할곳을 검색하다가 국밥사진이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오게되었다. 많은리뷰와는 달리 점심시간인데도 한산했다. 회사가가 아니어서 그런가~ 암툰 소사골 순대국을 주문했다. 5분쯤 지났나..

신천지 포교방법과 신천지인 특징 (총정리) [내부링크]

신천지 포교방법과 신천지인 특징 (총정리) • 신천지 포교방법 1. 성경공부 성경공부를 하자고 한다. 근데 교회가 아닌곳으로 데려가면 100%입니다. 2. 설문조사 그럴듯한 대학, 센터나 협회를 사칭해 심리검사..

하남맛집 '지호한방삼계탕' 몸보신에는 인삼주 한잔에 건강한방삼계탕(14.0)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에다 환절기에다 여러가지로 몸보신의 필요성을 느끼고 삼계탕집을 찾았다.  외관상으로는 정갈한 한정식을 팔것같은 고급스러운 건물이 자리잡고 있었다.  건강을 위해 온것이므로 건강한방삼계탕..

뚜레쥬르 CJ제일제당점 따뜻한 고기가 올려진 '스테이크아보카도샐러드' [내부링크]

하루종일 앉아있는 생활의 반복으로 디룩디룩 찐 살을 이제는 더이상 방치할 수 없었기에 저칼로리 음식을 먹기로 했다. 뚜레쥬르의 신제품이 제일 먼저 출시되고 맛있는 빵들이 제일 많다는 CJ제일제당 센터점에..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나에게 주는 잔잔한 감동 [내부링크]

30년전의 나에게 돌아갈 수 있는 10번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라는 설정으로 이 영화는 시작된다. 주인공은 30년전 본인 때문에 죽은 사랑하는 연인을 꼭 한번 보고싶다. 그리고 살리고 싶어했다. 하지만 과거의..

종각역 '어사출또' 가성비가 좋을줄 알았던 횟집 모듬회세트(35.0) 다신안갈래 [내부링크]

 종각역 '어사출또' 가성비가 좋을줄 알았던 횟집 모듬회세트(35.0) 다신안갈래  동기들과 조금 더 친해지기 위해서 종각역에서 한잔하기로 했다. 동기중 한명이 어사출또라고 가성비 좋은 횟집이 있다길래 가..

풍무동 '천사곱창' 곱이 꽉차있는 가성비 짱 모듬곱창(15.9) [내부링크]

주말이고 저녁이라 와 맛있는것을 먹기로 했다. 고민하던 중 요즘 김포 풍무동 먹거리골목이 핫해졌다고 해서 가보았다. 1년전쯤에 와봤었는데 그때는 많은 상가들이 텅텅 비어있었는데 그때와는 달리 여기저..

건강보험공단 이동지원서비스(돌봄택시) 신청서 작성요령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장기요양등급이 있으신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돌봄택시라고도 불리우는 이동지원서비스는 장기요양등급이 1~4등급이 있으시고, 서울에 거주하며, 요양원 등의 시설을 이용하지 않으시는..

이마트 무뼈닭발 단돈 (3.0)에 즐기는 무뼈닭발에 맥주 야식 [내부링크]

이번주도 열심히 달려온 나에게 수고했다는 의미로 야식을 주기위해 집오는길에 이마트를 들렸다. 헬스를 한 직후라 조금 아까웠지만, 참을수 없었다. 요즘 진짜 이마트는 예전보다 더 많은 물품들을 저렴하게 구..

 을지로입구역 '서울라인치과의원' 재신경치료 실제 솔직후기 [내부링크]

  1일차 동네 치과를 방문했더니 재신경치료를 해야될것 같다고 재신경치료는 잘하는곳에 가서 하는게 좋다고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셔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았다. 검색하던 중 재신경치료 다수경험이 있다..

천호역 '핵밥' 대창덮밥에 생맥 한잔, 혼맥하기 좋은곳 [내부링크]

가끔 하루일과를 마치고 혼맥이 하고 싶을때가 있다. 오늘이 딱 그러한 날이었다. 하지만 집 이외에는 딱히 혼맥을 할곳이 없다. 오늘 온 천호역 핵밥에서는 혼맥을 하시는 분이 몇분이 계셔서 나도 한번 시켜보..

[중국노래] 老鼠爱大米 라오슈아이따미 : 생쥐는 쌀을 좋아해 (듣기/가사/번역) [내부링크]

 중국노래 '老鼠爱大米 생쥐는 쌀을 좋아해' [듣기/가사/번역] 我听见你的声音 wǒ tīng jiàn nǐ de shēng yīn 당신의 소리를 들으면 有种特别的感觉 yǒu zhǒng tè bié de gǎn júe 특별한 감정이..

[중국노래] 绿色 뤼써 : 초록색 陈雪 (듣기/가사/번역) [내부링크]

若不是你突然闯进我生活 네가 갑자기 내 삶에 들어오지 않았더라면 我怎会把死守的寂寞放任了 난 계속 외롭게 적막하게 살았을거야 说不痛那是假的 아프지 않다고 말하는건 거짓말이겠지 毕竟我的心也是肉做的..

CPA 1차, 과목별 공부법 모음 [내부링크]

• 공부시간 하루 12시간, 주 70시간 / 최소 2년 페이스 잃지말아야 함 • 공부팁 : 이해안되도 계속 진도 나갈것 밀리면 안됨 : 계산기 능숙하게 쓰기 연습 (왼손으로) : 잘맞는 강사 찍어서 바꾸지 말것 : 1차..

새해엔 금연, 2020년 대한민국 금연정책 요약 [내부링크]

금연상담전화 금연클리닉(보건소) 금연치료(병의원) 찾아가는 금연서비스 금연캠프 금연성공적금 금연상담전화 흡연사실의 노출을 꺼리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 보건소, 병의원 등 치료기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중국노래] 最美的期待 : 가장아름다운기대 (듣기/가사/번역/MV) [내부링크]

我有一个梦像雨后彩虹 비가 갠후의 무지개처럼 用所有泪水换来笑容 모든 눈물을 미소로 바꾸고 싶어요 还有一种爱穿越了人海 사랑은 사람들 사이에서 拾起那颗迷失的尘埃 잃어버린 조각을 주워담..

CPA 1차 경영학 기출문제 2019년 (5~8번) [내부링크]

5.조직구조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공식화(formalization)의 정도는 조직 내 규정과 규칙, 절차와 제도, 직무 내용 등이 문서화되어 있는 정도를 통해 알 수 있다. ②번즈(Burns)와 스토커(S..

CPA 1차, 경영학 기출문제 2019년 (1~4번) [내부링크]

1.동기부여 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아담스(Adams)의 공정성이론(equity theory)은 절차적 공정성과 상호작용적 공정성을 고려한 이론이다. ②핵크만(Hackman)과 올드햄(Oldham)의 직무특성이론..

공덕역 천장어 1kg 3만3천원 엄청난 가성비의 국산 민물장어구이 맛집 [내부링크]

오늘은 2020년 새해의 첫날이자 과의 2주년이 되는 날이다. 2020년도 힘차고 건강하자는 의미에서 몸보신을 하러 장어구이집으로 왔다. 솔직히 20대에게 장어구이는 가격대가 조금 부담스러운면이 있다...

[연극] 그남자그여자 : 폭소하게 만드는 로맨스코미디 연극 at 혜화역 [내부링크]

부모님이 표가 생겼는데 아깝다며 보라고 표를 주셨다. 그러나 마침 도 어머님하고 선약이 있고 해서 어떻게 할지 고민중에 엄마에게 아들하고 둘이 보러가는건 어때하고 물어보았다. 엄마도 흔쾌히 수락했..

초간단 한신포차 국물닭발 레시피 [내부링크]

 초간단 한신포차 국물닭발 레시피 닭발을 무척이나 좋아하고, 그 중에서도 한신포차 닭발을 좋아하는 나는... 닭발과 맥주한캔이면 한주 스트레스가 확풀려버린다. 하지만 양에 비해 가격이 비싼 닭발은..

동대문맛집 동대문엽기떡볶이, 배터지게 먹은 신메뉴 닭볶음탕 [내부링크]

몇일전부터 먹어야 한다고 미뤄왔던 엽떡 닭볶음탕을 먹으러 갔다. 가 차를 가지고 와서 주차가 가능한 엽떡 본점으로 향했다. 도착한 후 망설일것도 없이 닭볶음탕과 주먹밥을 시켰다. 근데 40분정도..

신사역맛집 한추, 연예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고추튀김, 떡볶이 맛집 [내부링크]

중학교 동네 친구들에게 이끌려 소주한잔하자고 간 이곳은 가로수길의 외곽의 한산한 골목길임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었다. 나는 처음 와보지만 친구들은 어떻게 여기를 모르냐며 서울촌놈 취급을 받았다...

NCS직업교육 핵심만 콕! 바로 쓰는 총무 실무 (요약) [내부링크]

NCS직업교육 핵심만 콕! 바로 쓰는 총무 실무 (요약) 진행평가 요약 1. 5-Forces 분석에 대한 설명과 관계없는 것은? 답 : 정부의힘 (정부의 힘은 PEST분석에서 파악할 수 있다. ) 2. 조직의 비전과 중·장기 사..

무료 인터넷 PDF 병합 사이트 [내부링크]

PDF 합치기 - 무료로 인터넷에서 PDF 파일 병합하기 파일 제한, 광고 워터마크 없음 -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완벽하게 PDF를 합쳐주는 무료 온라인 툴입니다. smallpdf.com

12.16 부동산대책 주요변화 10가지 [내부링크]

정부는 12.16일 부동산대책을 전격 발표했다. 세제, 대출, 청약 등 모든 대책이 앞선 9·13 대책과 비슷한 강도를 가졌지만 예상치 못한 가운데 기습적으로 발표되어 시장에 큰 파장을 줄것으로 전망된다. ..

사당역맛집 까꿍돼지사당삼겹살, 맛있는녀석들 에서 극찬한 냉동삼겹살 맛집 [내부링크]

와 저녁으로 뭐를 먹을까 고민하던중 급 고기가 땡겨서 삼겹살? 했는데 양측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냉동삼겹살로 합의가 이루어졌다. 냉동삼겹살 맛집을 열심히 검색하니 딱 두개가 잡혔다. 여기랑 이..

신설동역맛집 '서서막걸리' 단돈 1,000원에 즐기는 한잔 [내부링크]

소상공인진흥공단 필기 시험을 마치고 너덜너덜 를 만나기 위해 카페를 가던 중 마주쳤던 서서 막걸리집 미우새에도 나와서 한동안 인기폭주였는데 요즘은 조금 한산한지 어르신 몇분들만 계셨다. 막걸리 딱 한..

데이터 3법 주요내용과 찬반논란 (feat.주요국 현황) [내부링크]

데이터 3법' 주요내용과 찬반논란 (feat.주요국 현황) 데이터 3법은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이 소관 부처별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생긴 불필요한 중복 규제를 없애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맞춰 개인과 기업이 정보..

[중국노래] 我的歌声里 워더거셩리 : 曲婉婷 (MV/듣기/가사/번역) [내부링크]

没有一点点防备 조금의 대비도 없었고 也没有一丝顾虑 조금의 걱정도 없었지 你就这样出现 너는 그냥 그렇게 출현했어 在我的世界里 나의 세계 안에 带给我惊喜 情不自已 내게 놀람과 기쁨을 가져다 주었고 감정을..

[중국노래] 有点甜 요디엔티엔 달콤해 : 汪苏泷 왕소산 (듣기/가사/번역) [내부링크]

摘一 颗苹果 사과하나를 따다 等你从门前经过 너가 문을 나서는 길에 기다렸다가 送到你的手中帮你解渴 목을 축일 수 있게 쥐어 줄게 像夏天的可乐 여름날의 콜라처럼 像冬天的可可 겨울날의 코코아처럼 你是对的..

[중국노래] 芒种 망종 : 赵方婧 조방정 (듣기/가사/번역) [내부링크]

중국노래 '芒种 망종 / 赵方婧 조방정' [듣기/가사/번역] 가사/번역 버전 MV 뮤비 버전 一想到你我就 yī xiǎng dào nǐ wǒ jiù 너만 생각하면 나는 空恨别梦久 kōng hèn bié mèng jiǔ 헛된 이별의 한..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현황과 찬반의견 [내부링크]

현황 주 52시간 근무제가 2018년 2월 국회 통과, 이는 법정 근로시간이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바뀌었습니다. 2018년 7월부터는, 직원 300명 이상인 곳, 공공기관 및 사업장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시행되고..

영등포맛집 '이조보쌈' 낮술을 참기 힘들게 만들었던 오징어보쌈 [내부링크]

와 세차를 마친 후 허기가 져서 3대천왕에 나왔었다는 이조보쌈에 왔다. 점심시간때라서 사람들은 점심특선을 많이 시키는 듯 했으나 우린 그걸로 안될거다 의기투합하여 오징어보쌈 중짜리를 시켰다. ..

영등포 테라워시 : 3천원부터 가성비왕 셀프세차장 [내부링크]

 영등포 '테라워시' 기본 3.0 부터 시작하는 가성비왕 셀프세차장 오늘은 몇달전부터 계속 미뤄왔던 세차를 하기로 했다. 기계 세차로 싸게 할 수도 있었지만, 하는김에 내부세차까지 말끔히 해보자고 생각하면서..

암사역맛집 '우리동네막국수' 입에서 녹는 한우시래기국(7.0) [내부링크]

상호명 : 우리동네막국수 메뉴 : 한우시래기국 가격 : 7.0 후기 :  요즘 너무 잘먹어서 살이 디룩디룩 쪄가는거 같아서 기름진 음식은 좀 피하기로 했다. 그러다 찾은곳이 막국수가 유명하다는 우리동네 막국수!..

영화 블랙머니 실화 론스타와 외환은행은 어떻게 되었나? [내부링크]

영화 '블랙머니' 실화 론스타와 외환은행은 어떻게 되었나? 블랙머니 영화 블랙머니는 실화에 기반한 영화입니다. 2003년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 펀드는 자산규모 70조원으로 추정되던 외환은행을 1700억원으..

굽은다리역맛집 '청년다방' 오징어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통큰오짱떡볶이(14.5) [내부링크]

상호명 : 청년다방 메뉴 : 통큰오짱떡볶이 가격 : 14.5 후기 : 블랙머니를 보기전에 저녁을 먹을려고 굽은다리역 맛집을 검색하던 중 청년다방이 눈에 들어왔다. 식품업계 단톡에서도 화두가 된다는 청년다방이..

암사역맛집 '섹시한떡볶이' 오뎅 / 칼칼이오뎅 / 매운오뎅 단돈 (0.5) [내부링크]

상호명 : 섹시한떡볶이 메뉴 : 오뎅 가격 : 0.5 후기 : 생각이 많아질때면 시장을 걷는것을 좋아한다. 이것저것 구경하다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도 금새 괜찮아진다. 암사역에 있는 암사종합시장 초입에는..

암사역맛집 '할매순대국' 할매소내장탕 (7.0) [내부링크]

상호명 : 할매순대국 메뉴 : 할매소내장탕 가격 : 7.0 후기 : 항상 올때마다 사장님이 웃으면서 반갑게 맞아주셔서 기분이 좋아진다. 어제 음주로 인해 오늘은 얼큰한 국밥이 먹고 싶었다. 소내장탕을 시키니 내..

신촌역 맛없는집, 마라탕 마라샹궈 호탕마라탕 [내부링크]

상호명 : 호탕마라탕 메뉴 : 마라탕 / 마라샹궈 / 이과두주 가격 : 29.0 후기 : 중국유학시절 제일 즐겨먹었던 마라탕은 한국오고나서도 주기적으로 수혈해주어야 했다. 신촌에 맛집을 검색하다가 마라탕이 내눈..

상일동역 들고가서 가볍게 읽기좋은 시 [내부링크]

지하철을 타러 상일동역 으로 내려가면 항상 이러한 시항아리가 눈에띈다. 아침에는 바빠서 신경쓸 겨를이 없었지만 너덜너덜 집에 돌아오는 길에 문득 궁금해졋다. 시항아리 안을 들여다 보니 포춘쿠키나 오늘의..

[신촌역카페] 레몬에이드(7.5) / 모과차(7.0) '독수리다방' [내부링크]

상호명 : 독수리다방 메뉴 : 레몬에이드 / 모과차 가격 : 7.5 / 7.0 후기 : 맛있게 점심을 먹은 후 주말을 즐기기 위해 우리의 옛 아지트인 독수리다방으로 왔다. 독수리다방은 가격대가 조금 높지만 커피의 맛,..

[신촌역맛집] 비프브리또(8.0), 포크브리또(7.5) '또르띠' [내부링크]

상호명 : 또르띠 메뉴 : 비프브리또 / 포크브리또 / 아이스녹차 가격 : 8000 / 7500 / 1500 후기 :  오픽시험을 본 과는 달리 난 아침에 아무것도 일정이 없어서 조금 늦잠을 잤다. 10시쯤 일어나서 씻고 준비..

강남역 닭밝은밤에, 이색적인 닭발집 크림닭발세트 24.0 [내부링크]

상호명 : 닭밝은밤에 메뉴 : 크림닭발세트 ( 크림닭발, 주먹밥, 계란찜) 가격 : 24000 점심먹은지 얼마 안된거 같았는데 놀다보니 벌써 저녁이 되었다. 저녁을 먹어야 하는데 뭘 먹지 고민하던참에 가 검색한..

강남역맛집 백종원 성성식당, 줄서서 먹는 닭다리칼국수 6.5 [내부링크]

상호명 : 성성식당 메뉴 : 닭다리칼국수 가격 : 6500 후기 : 시험 때문에 아침 6시에 일어나서 시험을끝나니 12시반... 등딱지가 붙어버릴것만 같았다. 하지만 점심을 같이 먹기로 약속해서 꾹 참고 약속장소로..

국민내일배움카드 시행에 따른 변화 [내부링크]

1. 실업자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합하여 불편 없이 이용 가능하게 한다. 2. 국민 누구나 일자리에 도움이 되는 훈련을 받을 수 있는 평생능력개발 기반을 마련한다. 3. 5년간 총 300~500만 원 지원한다. 본..

[암사역혼밥] 규동(5800) '동경규동' [내부링크]

상호명 : 동경규동 메뉴 : 규동 가격 : 5.8 음식나올때까지 : 11분 후기 : 배가고파져서 저녁을 먹으러 나왔다. 지나가다 규동집이 보여 급땡겨서 들어갔다. 다양한 종류의 규동과 돈부리를 파는 것 같았다. 분위..

암사역혼밥 충무김밥, 라면김밥세트 4.5 [내부링크]

상호명 : 충무김밥 메뉴 : 라면김밥세트 가격 : 4.5 후기 : 점심으로 가성비 좋은 곳을 찾다가 라면김밥세트가 4500원 밖에 안해서 정말 싸다고 생각하고 들어갔다. 배부르게 먹을 생각을 하고 기다리는데 왠걸..

[김포카페] 얼그레이 블랜딩(4800) '카페,진정성' [내부링크]

상호명 : 카페, 진정성 메뉴 : 아이스아메리카노 / 얼그레이 밀크티 블랜딩 가격 : 3.8 / 4.8 영업시간 : 10:00~22:00 후기 : 미뤄왔던 응급실떡볶이를 조지고, 마음에 여유가 생겨 이쁜 카페에서 주말을 즐기고..

암사역혼밥 '40년전통설렁탕' 설렁내장탕(8000) [내부링크]

상호명 : 40년전통설렁탕 메뉴 : 설렁내장탕 가격 : 8000 영업시간 : 24H 후기 : 오늘도 혼밥을 하러 암사역 근처를 거닐다가 설렁탕과 도가니탕을 전문으로 하는 40년 전통의 국밥집을 보게되었다..

[카페/암사역] 블루베리요거트 마카롱(2200) '자매다과' [내부링크]

상호명 : 자매다과 메뉴 : 아이스아메리카노 / 블루베리마카롱 가격 : 2500 / 2200 영업시간 : 10:00~20:00 후기 : 달짝찌근한게 땡기던 참에 자매다과를 보게 되었다. 들어가보니 찻장에 빼곡한..

NCS 오답노트 (2019 하반기 봉모) [내부링크]

2019 하 박민제 고난도 모의고사 언어 의사소통 : 감정, 설득, 유동성 문서 의사소통 : 정확, 보존, 권위, 형식 체계적 둔감법 : 공포를 일으키는 자극과 긍정적인 반응을 유발하는 자극을 함께 제시함으로써 불안..

철도파업의 이유와 영향, 국토부의 대처 [내부링크]

전국철도노동조합이 오늘 11월 20일 오전 9시부터 총파업에 돌입했다. 총파업으로 인해 서울에서도 열차 운행이 중단되고 지하철 운행 간격이 벌어지는 등 시민들이 이동에 불편을 겪었다. 철도노조의 요구안..

서울 로또명당 BEST10 [내부링크]

1위 : 노원구 스파 1등 당첨 : 35회 2등 당첨 : 144회 2위 : 송파구 잠실매점 1등 당첨 : 10회 2등 당첨 : 45회 3위 : 종로구 제이복권방 1등 당첨 : 10회 2등 당첨 : 71회 4위 : 중랑구 갈렙분식한식 1등 당..

여수여행 [싱싱게장마을/여수당/진남관/오동도/벽화마을] [내부링크]

 싱싱게장마을 : 무한리필 10000원 / 1인  침대가 너무 좋아 나올 수 없어서 늦잠을 자다가 여수여행이 아니라 호캉스가 되어버릴 것만 같아 아쉬움을 뒤로 하고 기어나왔다. 어제 굳게 다짐한 대로 게장무한리..

여수여행 [여수엑스포역/장수식당/이순신광장/여수낭만포차거리] [내부링크]

기차감성을 느끼기 위해 맥반석 계란과 탄산음료를 들고 여수행 KTX에 탑승했다. 다가올 여행에 설레면서 유튜브를 보며 서울 용산역으로부터 4시간 가량 KTX를 타고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하니 바닷냄새가 물씬..

순천여행 순천 국가정원 후기 [내부링크]

관람시간 순천국가정원  순천만을 보호하기 위하여 조성한 순천만국가정원은 순천 도사동 일대 정원부지 112만(34만 평)에는 나무 505종 79만 주와 꽃 113종 315만 본이 식재됐다. 튤립과 철쭉 등이 꽃..

순천여행 순천만습지 후기 [내부링크]

순천만 습지 세계 5대 연안습지로 불리우는 순천만 습지는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 국..

공공주차장 개방 주요내용과 주차난 해소 사례 [내부링크]

 내년 하반기부터 단독주택 밀집 지역에 있는 구청, 경찰서, 공립학교 등 공공 부설주차장이 시민들에게 개방될 전망입니다. 15일 국회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주차장법 개정안이 1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

DLF사태 재발방지를 위한 금융위원회의 개선방안 [내부링크]

 금융위원회는 앞서 원금 100% 손실이라는 대규모 투자 손실을 일으킨 DLF 사태의 재발을 막고, 판매과정에서 드러나 불완전판매 등의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금융당국이 고위험 투자상품의 시중은행 판매를 금지..

시간강사법 고등교육법 개정안의 주요내용과 장단점 [내부링크]

시간강사 처우 개선에 관한 '고등교육법' 개정안 시행으로 강사 자리를 잃었거나 새 강좌를 구하지 못한 박사 2000명에게 연구비가 지원된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올해 강사 자리를 찾지 못한 시간강사를 지..

GTX A, B, C 노선 현황 및 장단점 [내부링크]

GTX 란?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도심까지 30분 이내에 도달하여 지상의 교통난과 배기가스 배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이다. 현재 GTX-A,B,C 건설이 추진되고 있다.  지하 40~50m의 대심도를..

액상형 전자담배의 시장퇴출 논란과 향후전망 [내부링크]

액상 전자담배 대중적인 전자담배는 크게 액상형과 궐련형 두 가지의 유형이 있습니다. 액상형 전자담배 : 니코틴이 들어있는 액상을 기화하여 수증기를 흡입하는 것입니다. 궐련형 전자담배 : 기존의 담배처..

리츠의 현황과 성장이 기대되는 이유 [내부링크]

리츠의 개념  리츠란 부동산 펀드의 일종으로 다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집한 뒤 부동산에 투자해서 발생하는 임대료, 매각차익, 개발수익의 90% 이상을 투자자에게 의무적으로 배당하는 부동산 간접투자..

모바일 운전면허증 도입과 기대효과 [내부링크]

모바일면허증 도입배경  모바일을 사용하여 정보검색 뿐만 아니라 결제도 대중화되면서 지갑을 휴대하는 국민들이 점차 줄고 있는데 신분증을 별도로 휴대해야해서 편의성이 저하됨에 따라 도입을 추진하게 되었..

검찰개혁 검경수사권조정 논란과 찬반의견 [내부링크]

검찰개혁이란?  법무부장관이된 조국 장관의 검찰개혁은 여러 가지 내용을 담고 있으나 그 중 핵심은 검경수사권조정과 공수처 설치입니다. 그동안의 권력형 비리 사건들과 검찰의 권한이 지나치게 강력하다는..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인정신청서 작성법 [내부링크]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인정신청서' 작성요령 노인장기요양보험?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장기요양급여의 대상자는 65세이상의 거동불편하신 어르신 혹은 65세미만의 노인성질병을 가지고 계신분들입니다. ..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들이 폭락한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6월에 미중 무역전쟁에 따른 중국 자본의 암호화폐 매수와 페이스북 가상화폐 발행계획 등의 호재로 1600만원 까지 급등 했었습니다.  그러나 2019년 9월 25일 기준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10% 가량 폭..

치매국가책임제 내용과 향후계획 [내부링크]

치매국가책임제 추진배경  대한민국 인구 고령화에 따라 2019년 65세이상 고령인구가 전체인구의 14.9%에서 30년 24.5%로 증가할것으로 예상되며, 이에따라 치매인구도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2019년 79만명..

문재인케어 설계자의 건강보험 재정악화 대책 [내부링크]

문재인케어란?  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설계한 문재인케어는 건강보험이 책임지는 부분이 확대되면 본인부담금이 줄기 때문에 전체적인 국민 의료비 차원에서 본다면 국민 부담이 오히려 ..

재산비례벌금제 찬반과 해외사례 [내부링크]

 재산비례 벌금제 ?  일수범금형제도라고도 불리우며 범죄 행위의 경중에 따라 벌금일수를 먼저 정한 뒤, 피고인의 경제적 사정을 고려해 1일 벌금액을 정한 뒤 곱하여 벌금을 산정하는 방식이다. 벌금형을..

브로드웨이 42번가 뮤지컬 후기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와 브로드웨이42번가를 VIP석에서 볼 수 있게되었다. 어릴때 몇번 뮤지컬을 보았지만 먼발치에서만 봐서 맨앞에서 볼수있다는 점과 사랑하는 사람이랑 같이 본다는 점에서 엄청 설레였다...

레밍신드롬 : 무리가 하는대로 맹목적으로 따라하는 집단적 편승효과 [내부링크]

레밍신드롬 우두머리나 자신이 속한 무리가 하는 대로 맹목적으로 따라 하는 집단적 편승효과를 가리키는 말이다.  '나그네쥐'라 불리는 설치류 레밍에서 따온 말이다 자신의 생각 없이 무리..

상일동역맛집 별이네집, 사골칼국수(7,000) [내부링크]

상일동역 근처에있는 밥집인 별이네집 배달직원을 따로 쓸 정도로 배달이 많은것 같았다. 어제 숙취로 인해 사골칼국수를 시켰다. 칼국수 하나를 시켰는데도, 된장고추, 오징어젓갈, 장조림, 소세지볶음에 김치까..

2020년 세법 개정안 요약 [내부링크]

간이과세 기준금액 4800→8000만원 부가가치세 납부면제 기준금액 연매출 3000→4800만원 지원대상과 지원수준 등이 상이했던 9개 특정시설 투자세액공제를 중소기업 투자세액공제와 통합한 '통합투자세액공제'..

회계용어) 혼수주식현상, 비밀적립금현상 [내부링크]

현물출자에서는 현금이 아닌 실물자산에 대한 대가로 주식을 발행하기 때문에 혼수주식현상과 비밀적립금현상으로 인해 상법상 자본충실이념에 반할 수 있다. 그러므로 주식회사 설립에 있어서는 변태설립사항으..

CPA 합격수기, 19년 최연소 유정연님 [내부링크]

시작하는 말 2017년 8월 처음 공부를 시작할 당시부터 수험기간이 끝난 2018년 6월까지 여러 합격수기를 읽으면서 합격의 순간을 상상했습니다. 이를 통해 공부의지를 다잡기도 하고 제 공부방식의 문제점을 찾아..

CPA 합격수기, '19 수석 남동신님 [내부링크]

초시때는 가을종합반을 다녔습니다. 그리고 연계되는 객관식 연계반 까지 수강을 했습니다. 초시때는 모든 과목을 가을종합반에서 처음 수강하고 공부하려니 너무 어렵고 막막했습니다. 이 시기의 목표는 학원 수..

상일동역 교촌치킨, 교촌윙(17000) 소스가 좀 별로 [내부링크]

상일동역 근처에 교촌치킨이 생겼다는 말을 듣고 언제 한번 가보지 하다가, 교촌치킨을 십수년 즐겨오신 울어머니가 땡긴다는 말에 바로 포장주문을 하러갔다. 평소에 가장 즐겨먹는 메뉴인 교촌윙을 시켰다. 주..

사당역 맛집부추곱창, 소곱창(24000) 곱이 꽉찬 소곱창과 부추에 소주한잔 [내부링크]

가 드디어 2년간의 교정을 끝내고 교정기를 뺐다. 불편하고, 음식이 잘끼는 교정기 때문에 부추같은 음식을 피해왔다. 교정기를 빼는날 조지러 가자고 다짐을 했었다! 오늘이 바로 그날!!! 부추하면 제일 먼..

하남수산물시장 대박소망수산, 7가지 해물을 아낌없이 주는 활어횟집  [내부링크]

하남수산물시장 대박소망수산, 7가지 해물을 아낌없이 주는 활어횟집  강동구나 하남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나처럼 회나 해산물을 먹고 싶을때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 될것이다. 동네 사람들에게는 이미 유명..

건대맛집 양밍위 황먼지 미판, 중국 유학시절 먹었던 맛 그대로 [내부링크]

중국에 대한 향수로 정기적으로 중국음식을 먹어줘야 했다. 한국에 유입된 많은 중국음식점들을 다니면서 다른 음식들은 대부분 먹어봤지만, 어쩌면 평소에 제일 많이 즐겨먹었던 황먼지 미판은 한국에 와서 한번..

중국어 회화 : 중국인들이 진짜 사용하는 원어민 표현, [내부링크]

你能理解(体会)我的感受吗? : 공감 좀 해줄수 있니?

명일역 전통시장 분식집 튀김모듬 솔직후기 [내부링크]

출출해서 찾은 명일역 시장내의 분식집 튀김 5개에 2500원이라는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팔고 계셨다. 옆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로 마련되어 있었다. 김말이3개, 야채튀김1개, 오징어튀김1개 해서 2500원..

영화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 모음, 한국영화 외국영화 [내부링크]

코리안즈 호주 한인 다시보기 코리안즈 링크티비" data-og-description="한국영화 다시보기,외국영화 다시보기,19금 영화 다시보기,무료영화 다시보기,최신영화 무료보기,드라마 다시보기,예능 다시보기,최신영화..

상일동 할매순대국 착한가격에 얼큰한 내장탕 (7.0) [내부링크]

상일동역 근처 고덕 전통시장 내 자리잡고 있는 할매순대국집에 왔다. 골목길 안에 있어 바로 찾기 힘들었다. 나만 힘들었나보다. 순대국집 안은 이미 거의 꽉차서 맛있는 국밥을 먹고 있었다. 나는 할매소내장탕..

중국 실시간 코로나19 확진자수 통계사이트 [내부링크]

https://voice.baidu.com/act/newpneumonia/newpneumonia#tab1 实时更新:新型冠状病毒肺炎疫情地图 voice.baidu.com 중국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실시간 현황을 보여주는 공식 사이트입니다.

[천호역•핵밥] 막창덮밥(9900) [내부링크]

상호명 : 핵밥 메뉴 : 막창덮밥 가격 : 9900 영업시간 : 11:30~21:0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후기 : 교보문고를 들렸다 나오는데 이 집 문앞의 사진에 이끌려 문을 열게 되었다. 기웃기웃거리다..

암사역맛집 황실짜장, 점심시간 북적북적 대는 짜장면집 (2.9) [내부링크]

상호명 : 황실짜장 메뉴 : 짜장면 가격 : 2900 영업시간 : 24h 후기 : 개인적으로 짬뽕파이지만 2900원이라는 가격이 너무 매력적이라 짜장면을 택했다. 시킨지 얼마 안되었는데 정말 빨리 나왔다. 짜장면에 고추..

공정경제 3법 요약 : 상법일부개정안, 공정거래법 전부개정안, 금융그룹감독법 [내부링크]

『상법』 일부개정안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 『금융그룹의 감독에 관한 법률』(이하 “금융그룹감독법”) 제정안 위의 3법을 공정경제 3법이라고 한다. • 상법 일부개정안..

살아있는 듯한 3D 입체 그림의 대가 Stefan pabst 작품 시리즈 [내부링크]

그림이 진짜 같을때 보통 이그림은 살아있는것 같다고 표현한다. 약간의 칭찬이 가미되어 있겠지만, Stefan pabst의 그림은 진짜 그림이 아닌것같다. 최근 3차원 화가들이 많이 등장했지만 그 중 러시아 예술가 st..

인국공 사태 좀 더 배웠다고 임금 2배 오히려 불공정하다는 김두관 국회의원 [내부링크]

인국공 사태 김두관 정규직, 1)좀 더 배웠다고 임금 2배 오히려 불공정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비정규직 보안검색원 1902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을 밝혀 취준생 등의 반발을 사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

인국공 정규직 전환이 로또 취업이라는 것은 생트집일 뿐이하는 김두관 국회의원 [내부링크]

<안철수, 하태경, 오세훈 세 분께 드립니다> ‘로또취업’이니 ‘불공정’이니 인천국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을 두고 생트집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안철수 대표가 어제 "정규직 전환을 한다면 기존 인력과 외부..

마스크 안쓴 손님 쫓아낸 스타벅스 직원에 후원금 6400만원 [내부링크]

마스크 안 쓴 손님 퇴짜 스타벅스 직원, 6400만원 받는다 미국의 한 스타벅스 매장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매장에 들어온 '갑질 손님'에게 퇴짜를 놔 6400만원에 달하는 후원금을 받게 됐다. 24일(현지시..

감자의 효능, 7월 제철 음식 편 (3) [내부링크]

감자의 효능 1. 칼륨이 풍부 중간 크기의 감자 하나에는 약 897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 충분한 칼륨 섭취는 혈압을 올리는 작용을 하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혈압강하 및 혈관건강에 도움이 된..

비소구조건? (non-recourse) [내부링크]

비소구조건? (non-recourse) 비소구조건이란 상환청구가 불가능한 유한책임 조건이다. 예를들면 부동산에 관한 금융약정이 비소구조건으로 제공되었을 경우에 고객이 채무를 이행하지 못한다면 기업이 그 건물을..

조수익률, 순수익률 ? [내부링크]

조수익률, 순수익률 ? '조수익률'은 기존의 수익률을 포함한 수익률이다. 만약 순수익률이 10%라면 조수익률은 110%이다.

혼수주식, 비밀적립금 [내부링크]

비현금거래에 의한 주식의 발행에 있어서 공정가치를 적절히 산정하지 못한다면 혼수주식이나 비밀적립금이 발생할 수 있다. 혼수주식은 자산이나 용역에 대한 대가로 주식을 발행한 경우 자산이나 용역을 과대평..

[CPA] 기초재무관리 요약 [내부링크]

72 룰 2배가 되기 위해서는 n년동안 m% 복리계산시 nm=72 ex) 1000만원을 8년동안 9% 복리계산시 약 2000만원 기업가치 미래 현금흐름을 위험을 고려한 적절한 할인율로 할인한 값 무한등비수열의 합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