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mation-warehouse의 등록된 링크

 infomation-warehous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1건입니다.

심리학에 대한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심리학에 대한 오해와 진실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 정신 과정 및 경험을 연구하는 방대하고 복잡한 분야입니다. 이 분야의 많은 발전에도 불구하고 심리학에 대한 몇 가지 오해와 오해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 에세이에서 우리는 심리학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오해와 진실을 탐구할 것입니다. 오해: 심리학은 정신 건강 문제에 관한 것입니다. 진실: 심리학은 종종 정신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지만 이 영역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심리학은 사회심리학, 발달심리학, 인지심리학, 신경심리학, 성격심리학 등 다양한 연구 영역을 포괄하는 넓은 분야입니다. 이 영역은 인간 행동과 정신 과정의 다양한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언어, 지각, 기억, 학습, 동기 부여 및 사회적 상호 작용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이해하는 데 크게 기여했..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 정신 과정 및 경험에 대한 과학적 연구 [내부링크]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 정신 과정 및 경험에 대한 과학적 연구입니다. 인간 본성의 복잡성을 이해하기 위해 생물학, 물리학, 화학 및 사회학과 같은 다양한 과학 분야를 활용하는 학제 간 분야입니다. 심리학 분야는 인간의 행동과 정신 건강에 대한 이해를 크게 발전시킨 다양한 이론적 관점과 연구 방법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심리학은 경험주의, 합리주의, 행동주의와 같은 철학적, 과학적 운동의 영향을 받아왔다. 경험주의는 지식을 발전시키는 데 관찰과 실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반면, 합리주의는 추론과 성찰에 중점을 둡니다. 반면에 행동주의는 행동과 학습을 형성하는 데 있어 환경적 요인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심리학의 주요 연구 영역 중 하나는 지각, 주의, 기억, 언어 및 문제 해결과 관련된 정신적 과정..

3월 8일 수요일 경제 키워드 뉴스 정보 동향 [내부링크]

오늘의 경제 일정 ① 미국 고용지표가 발표돼요 현지 시간 8일, 미국 1월 구인 및 이직(JOLTs) 보고서가 발표돼요. 이 보고서에서는 채용공고 건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월가에서 예상하는 수치는 1,070만 개입니다. 작년 12월(1,101만 2천 개)에 비해서는 살짝 낮아질 거라고 봤어요. ② 올림픽파크 포레온 청약이 열려요 오늘 ‘올림픽파크 포레온’ 무순위 청약이 열려요. 청약 대상은 29 2가구, 39 638가구, 49 259가구 등 899가구입니다. 당첨자는 13일에 발표되고, 계약은 20일 하루만 받을 예정이에요. 키워드 뉴스 ① 파월: 현지 시간 7~8일, 미국 연방준비제도 제롬 파월 의장의 발언이 나올 예정이에요. 파월 의장의 입에서 앞으로의 통화정책에 대한 힌트가 나오면, 미국 ..

3월 7일 화요일 경제 일정 정보 동향 키워드 뉴스 [내부링크]

오늘의 경제 일정 ① 자람테크놀로지가 상장해요 7일 오늘, 자람테크놀로지가 코스닥에 상장해요. 자람테크놀로지는 작년 10월과 12월, 상장을 두 차례 추진하다 철회했는데요, 이번에는 잘 준비가 된 모양이에요. 수요예측, 공모주 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② 소득 관련 경제지표가 나와요 오늘 국내 2022년 4분기 및 연간 국민소득이 발표돼요. 재작년인 2021년 국민총소득(GNI)은 3만 5,373달러(약 3,949만 원)를 기록했어요. ③ 맘스터치 가격이 올라요 오늘부터 맘스터치가 제품 가격을 올려요. 버거류의 평균 인상률은 3.7%입니다. 싸이버거는 4,300원에서 4,600원으로 300원 올라요. 키워드 뉴스 ① 물가: 올해 2월 우리나라의 소비자물가지수는 작년 2월에 비해 4.8% 올랐어요...

3월 6일 월요일 경제 정보 동향 일정 키워드 뉴스 [내부링크]

이번 주 경제 일정 소개 3월 6일(월): 국내 2월 외환보유액·소비자물가동향 발표, ‘영등포자이 디그니티’ 청약 시작 3월 7일(화): 자람테크놀로지 코스닥 상장, 국내 2022년 4분기 및 연간 국민소득 발표, 미국 1월 소비자신용지수·도매재고지수 발표, 중국 1~2월 무역수지 발표, 맘스터치 일부 메뉴 가격 인상 3월 8일(수): 미국 1월 무역수지·구인 및 이직(JOLTs) 보고서 발표, ‘올림픽파크 포레온’ 무순위 899가구 청약 시작 3월 9일(목): 국내 증권시장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삼성전자 2023년형 TV 신제품 출시, 중국 2월 소비자물가지수·생산자물가지수 발표 3월 10일(금): 미국 2월 고용동향보고서 발표, 국내 1월 국제수지 발표, 공개 예정 키워드 뉴스 ① 부동산: 부동산..

3월 3일 금요일 경제 일정 정보 동향 [내부링크]

오늘의 경제 일정 ① 나노팀이 상장해요 3일 오늘, ‘나노팀’이 코스닥에 상장해요. 나노팀은 2차전지 열 관리 소재 전문업체입니다.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모두 좋은 성적을 거뒀어요. ② 온라인쇼핑동향이 발표돼요 오늘 우리나라의 1월 온라인쇼핑동향이 발표돼요. 2022년 12월 온라인쇼핑동향에는 2022년 한 해에 대한 통계도 나와 있었는데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사상 처음으로 200조 원을 돌파했고, 이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53조 6천억 원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어요. 키워드 뉴스 ① 경제지표: 어제(2일), 올해 1월의 우리나라 경제 성적표를 보여주는 ‘1월 산업활동동향’이 발표됐어요. 생산은 한 달 전에 비해 0.5% 늘었지만, 소비가 2.1% 줄었습니다. ..

3월 2일 목요일 경제 일정 동향 정보 [내부링크]

오늘의 경제 일정 ① IPO 일정이 이어져요 2일 오늘, ‘바이오인프라’가 코스닥에 상장해요. ‘금양그린파워’는 오늘부터 내일(3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받을 예정이에요. ② 산업활동동향이 발표돼요 오늘 국내 1월 산업활동동향이 발표돼요. 이 지표는 1월 한 달 동안 우리나라의 생산, 소비, 투자 성적이 어땠는지 보여줍니다. 전반적인 경제 성적표를 알 수 있어요. ③ 다주택자 부동산 규제가 일부 풀려요 오늘부터 규제지역 내 다주택자의 주택담보대출이 허용돼요. 다주택자의 경우, 규제지역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없었는데요, 오늘부터는 LTV 30%까지 허용해줍니다. 키워드 뉴스 ① 할인: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유통업계는 할인 경쟁에 나섰어요. 삼겹살 데이는 20년 전 구제역으로 축산업이 어려워..

2월 28일 화요일 경제 정보 동향 [내부링크]

① 서울옥션 경매가 열려요 28일 오늘, 서울옥션의 올해 첫 오프라인 경매가 열려요. 장소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강남센터입니다. 천경자의 작품 을 포함해 총 114점, 추정가 106억 원 규모의 작품이 경매로 나올 예정이에요. ② 미국 반도체지원법 보조금 신청을 받아요 현지 시간 28일부터 미국 반도체지원법 보조금 신청을 받기 시작해요. 미국에 반도체 공장을 건설하는 기업에 생산 보조금을 주는 정책인데요, 이 보조금을 받으면 향후 10년 동안 중국 등 미국 안보를 위협하는 국가에 첨단 반도체 시설을 신설하거나 기존 시설에 투자할 수 없어요. 키워드 뉴스 ① 적금: 부산은행이 연 9.5%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을 내놨어요. 기본 금리는 3.0%인데, 에어부산 관련 조건을 충족시키거나 추첨에서 당첨되어야 최..

2월 27일 월요일 경제 정보 동향 [내부링크]

미 주요증시는 down, 연준이 주목하는 미국 PCE물가, 1월엔 생각보다 더 높게 나옴 (연간 +5.4%) & 소비자 지출도 생각보다 더 강력한 탓. 이에, 연준 긴축이 당분간 더 자신있게 진행될거라는 걱정도 up, 마침 연준 인사들이 최근 다시 매파적 발언 쏟아내고 있던 상황 우에다 일본중앙은행 신임총재, 일단은 현재 양적완화 스탠스 이어갈 전망. 2023년 인플레는 수요 주도가 아니고 공급 때문에 생긴 일이라, 목표치 (2%) 이하로 결국엔 빠질거라는 예측. 이에 1월 인플레가 4.2%까지 치솟았음에도 불구, 긴축으로 즉각 태세전환할 생각 없다고 선 그음 원격진료, 미국에서도 기세 꺾이는 중. 코로나19 특별 긴급처방이 5월 11일자로 종료 예정, 오남용 가능한 약물들의 첫 처방은 대면 ..

2월 24일 금요일 경제 정보 [내부링크]

키워드 뉴스 ① 월세: 올해 1월, 아파트 임대차 신규 계약에서 전세의 비중이 월세보다 높았어요. 한동안 월세 비중이 늘고 있었는데, 전세가가 낮아져 신규 계약을 전세로 찾는 수요가 다시 커졌다고 해요. ② 할인: 편의점 CU에서 3월부터 간편식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대요. 요새 물가가 많이 올라서 편의점 간편식으로 점심 끼니를 챙기는 직장인분들도 많아졌는데, 이런 행사를 통해 부담을 조금은 줄일 수 있겠어요. ③ AI: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형 챗GPT를 개발하는 데 지원하는 내용의 계획을 발표했어요. 이 소식에 어제(23일), AI 관련 기업의 주가가 훌쩍 뛰었습니다. ④ 인구: 통계청이 ‘12월 인구동향’을 발표했어요. 매달 발표되는 통계지만 이번에는 더 크게 화제가 됐습니다. 출생률이 낮아지면..

2월 23일 목요일 경제 정보 [내부링크]

엔비디아 실적 굿 & 올해 전망도 밝음. 특히 생성형AI (올해 최대떡밥)가 주도하는 AI반도체 기대감 덕분. 전세계 빅테크 기업들 죄다 참전한 상황이라, 데이터 처리를 위해선 엔비디아 GPU 추가구매가 필수적. 다만 게임 부문 (리오프닝+암호화폐 하락장 직격타) 실적은 전년대비 반토막 바이두 (중국판 구글)도 실적 굿. 자율주행 무인택시 이용건수 증가 중 & 건강 관련 검색 건수도 up (안그래도 최근에 헬스케어 미는 중). 3월 출시될 AI챗봇 (Ernie)은 검색·자율주행·클라우드 사업 전반에 폭넓게 적용될 계획. 자사주 매입계획 ($5bn 규모)도 밝힘 다만 중국 정부는, 자국 내 빅테크 회사들 (텐센트·앤트 등)에 AI챗봇 서비스를 대중에 직접공개 하지 말라고 압박 중. 정부 차원에서..

2023년 2월 경제 정보 모음 [내부링크]

월마트·홈디포, 올해 실적 전망이 걱정. 소비자들이 기초식품에는 돈을 더 많이 쓰는데, 그 외 (가전·패션·인테리어용품 등) 마진 높은 제품군에서는 계속해서 소비 줄이고 있는게 확인된 탓. 자금 여유가 있는 소비자들의 경우, 아예 고급식품·여행에 돈을 쓰는 중 (월마트·홈디포 주력상품이 아님) 코인베이스, 매출 자체는 걱정보단 좋았음 but 거래량은 기대이하. 단순 거래수수료를 넘어, (규제 때문에 어차피 필요해질) 거래 인프라 관련 다양한 부가서비스·구독 등을 늘리는 중. 참고로 4분기 전체 매출이 $629mn 이었는데, 1분기엔 부가서비스·구독 매출만 $300mn 넘기는게 목표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와 10년짜리 계약 맺음. 인수 추진 중인 액티비전블리자드의 대표 게임인 콜오브듀티 를, 닌..

고향사랑기부제 정보 뜻 기대 효과 방법 안내 답례품 안내 [내부링크]

고향사랑기부제 정보 뜻 기대 효과 방법 안내 답례품 안내 고향사랑기부제 뜻 개인이 고향* 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모아서 주민복리에 사용하는 제도 기부자에게 고향사랑 기부에 대한 세액공제와 기부한 고향의 답례품 혜택 고향* : 기부자 본인의 주민등록등본 상 거주지를 제외한 지역자치단체 고향사랑기부제 설명 기부자 : 개인 기부처 : 지방자치단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 가능) 기부 제한 : 지역주민, 법인, 이해관계자, 타인 명의나 가명 기부 기부 한도 : 연간 상한액 500만원 세액 공제 : 10만워 이하는 100% 공제, 10만원 초과 시 16.5% 공제 답례품 혜택 : 기부 금액의 30% 한도의 답례품 제공 고향사랑기부 기대효과 지방자치단체 재정 확충 > 지역 주민 복리 증진..

IRA (인플레이션 감축법) 정보 뜻 법안 영향 [내부링크]

IRA (인플레이션 감축법) 정보 뜻 법안 영향 미국에서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통과되었습니다. 미국 돈으로 7,400억 달러 (약 910조 원)의 세금을 걷어서 사용하는 대규모 법안입니다. 이는 기후변화 대응 법안이기도 합니다. 이 법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1. 기후 대응 및 에너지 보완 2. 서민 의료 확충 입니다. 이 중에서 첫번째 부문에 예산의 86%가 들어갑니다. '미국 역사상 최강의 기후변화 대응 법안'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법안에 태양광 패널과 전기차 생산 기업에 혜택을 주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내에서 최종 조립된 전기차'라는 조건이 달렸습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한국에서 조립된 전기차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정을 요구했습니..

오랜만에 열리는 지스타 2022 [내부링크]

오랜만에 열리는 지스타 2022 오랜만에 오프라인에서 지스타 2022가 열립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게임전시회인 ‘지스타’가 오늘 (17일 목요일)부터 20일 토요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립니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에는 온라인으로, 2021년에는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축소 개최해왔는데, 올해 3년 만에 제대로 열게 된 것입니다. 지스타 2022에는 국내 주요 게임사가 참여합니다. 이번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는 위메이드입니다. 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 유명 게임사들도 대거 참여합니다. 각각 아래 게임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위메이드 : 나이트크로우,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넥슨 : 마비노기 모바일, 퍼스트 디센던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이브 더 다이버 등 넷마블 : 나 혼자만 레벨..

산 넘어 산인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내부링크]

산 넘어 산인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영국과 미국이 합병 승인을 미뤘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가 합병하면 독과점이 우려되니 시정 조치를 하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독과점이 발생하면 서비스 가격이 오르거나 질이 떨어지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그래서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항공사 간 합병의 경우, 다른 국가에도 영향을 줘서 관련 국가로부터 심사를 받습니다. 이 때 제안서를 수정하고 추가 자료를 내야 합니다. 영국과 미국은 아래와 같은 입장을 내놨습니다. 영국 경쟁시장청 (CMA) : 런던과 서울을 오가는 승객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어. 시정 조치를 담은 제안서를 제출하면 이번 달 11월 28일 일요일까지 결정을 내리겠다. 미국 법무부 : 우선은 ‘승인 연기’하고, 추가 자료 내면 ..

2022년 11월 17일 키워드 뉴스 물가 실적 골프 오픈채팅 행장 [내부링크]

2022년 11월 17일 키워드 뉴스 물가 실적 골프 오픈채팅 행장 ① 물가 : 미국의 10월 생산자물가지수 (PPI)가 예상보다 낮게 나왔습니다. 이 지표는 11월 소비자물가지수를 가늠해볼 수 있는 선행지표로도 활용되는데, 걱정했던 것보다 좋게 나온 것입니다. 생산자물가지수 PPI 용어 정의 정보 생산자물가지수 PPI 용어 정의 정보 생산자물가지수(Producer Price Index, PPI)는 생산자 입장에서 측정한 물가입니다. 생산자가 물건과 서비스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평균가격이라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② 실적 : 홈쇼핑 업계의 사정이 안 좋습니다. 사람들이 밖으로 나오면서 홈쇼핑을 보는 시청층이 줄었고, 홈쇼핑 업체가 방송사에 내는 송출수..

11월 17일 경제 일정 수능 상장 [내부링크]

11월 17일 경제 일정 수능 상장 ① 오늘은 수능시험일! 11월 17일 목요일 오늘,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열립니다. 증시 개장 시간은 한 시간 미뤄져, 오전 10시에 열리고 오후 4시에 닫힙니다. ② 두 기업이 상장을 합니다. 11월 17일 목요일 오늘 ‘티에프이’와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상장합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는 ‘대신밸런스제13호스팩’에 대한 공모주 청약을 받습니다.

세계를 비벼버린 비비고 [내부링크]

세계를 비벼버린 비비고 CJ제일제당이 역대급 매출을 냈습니다. CJ제일제당이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의 실적을 제외하고 보면, 매출이 5조 1,399억 원을 기록해 작년 3분기에 비해 21.7% 늘었습니다. 영업이익도 20% 늘어난 3,86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사업이 잘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식품사업의 성장세가 커지고 있습니다. ‘비비고’ 브랜드가 해외에서 잘 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해외 각국에 현지화해서 판매하는데, 인기가 좋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만두(Mandu)’가 중국 ‘덤플링(Dumpling)’을 넘어선지 오래됐습니다. 다른 기업들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식품기업, 풀무원은 일본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의 일..

2022년 11월 16일 키워드 뉴스 금리 담합 실적 볏짚 [내부링크]

2022년 11월 16일 키워드 뉴스 금리 담합 실적 볏짚 ① 금리 : 미국 연방준비제도 위원들이 입을 뗄 때마다 미국 증시가 출러이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 11월 14일 일요일에는 시장의 기대감을 낮추는 발언들이 나왔습니다. 크리스토퍼 월러 이사는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UBS 주최 금융컨퍼런스에서 최근 인플레이션 정점론에 따른 주가 랠리 현상에 대해 “시장이 너무 앞서 나가고 있다. (10월 CPI는) 좋은 소식이지만 한 시점의 데이터일 뿐임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금리는 계속 상승할 것이며 인플레이션이 목표 (2% 근방)에 근접할 때까지 한동안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이것 (금리인상)은 다음 회의나 다음 두 번의 회의..

11월 16일 경제 일정 경제지표 발표 3분기 실적 발표 [내부링크]

11월 16일 경제 일정 경제지표 발표 3분기 실적 발표 ① 오늘 발표되는 경제지표는? 현지 시간 11월 16일 수요일, 미국 9월 기업재고와 10월 소매판매·산업생산 지표가 공개됩니다. ② 3분기 실적이 발표됩니다. 엔비디아, 바이두, 타깃, 시스코시스템즈, 그랩 등의 3분기 실적이 현지 시간 11월 16일 수요일에 발표됩니다.

한국 바이오 기업들의 성적 [내부링크]

한국 바이오 기업들의 성적 바이오 기업이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3분기 누적 매출이 2조 원을 넘어섰고, 셀트리온도 누적 1조 7천억 원의 매출을 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매출 2조 원을 넘기는 바이오 기업은 에스디바이오센서 한 곳뿐이었는데, 올해는 기대되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로는 신약이 매출을 끌어올렸습니다. 비교적 역사가 긴 바이오 기업도 좋은 실적을 냈습니다. 특히 전문의약품 신약이 매출을 끌어올리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종근당은 재발성 난소암 치료제, 대웅제약은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 보령은 고혈압 신약으로 매출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반면 코로나 수혜 기업은 열기가 식었습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는 동안, 바이오 업계에서는 진단키트 관련 기업이 가장 큰 수혜..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의 방한 [내부링크]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의 방한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방한합니다. 11월 17일 목요일, 사우디아라비아 빈 살만 왕세자가 방한합니다. ‘네옴 시티’ 건설 프로젝트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네옴 시티는 최소 700조 원에서 많게는 1400조 원 예산의 초대형 친환경 스마트 도시 건설 프로젝트입니다. 그 규모가 서울 면적의 44배에 달합니다. 한편 왕세자는 우리나라 건설·토목 기업과 만날 예정입니다. 왕세자는 네옴 시티 건설에 참여할 건설·토목 기업을 찾기 위해 한국에 왔습니다. 네옴 시티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철도와 지하철 같은 교통 인프라는 물론 최첨단 반도체까지 다양한 기업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성·SK·현대차·LG가 적극적으로 협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는 산유국의 터닝 포인트가..

2022년 11월 15일 키워드 뉴스 금융혁신 실적 리포트 물가 증권가 [내부링크]

2022년 11월 15일 키워드 뉴스 금융혁신 실적 리포트 물가 증권가 ① 금융혁신 : 내년부터 한 가지의 금융 앱에서 대출을 비교하고, 갈아탈 수 있게 됐습니다. 핀다, 카카오페이와 같은 비교 플랫폼뿐만 아니라 일반 은행 앱에서도 다른 은행의 상품을 둘러보고 가입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대상은 우선 신용대출 등 담보권 이전과 같은 추가 절차가 필요없는 대출 상품입니다. 금융당국은 대출비교 플랫폼 운영주체를 늘리고 대출정보 범위도 확대해 플랫폼 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 선택권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달중 금융업계와 핀테크, 금융결제원 등이 참여하는 태스크포스 (TF)를 구성해 세부 의견을 조율하고 내년 2023년 5월부터 운영한다는 목표입니다. ② 실적 : 얼마 전 농심이 라면 가격을 올린다는 뉴스..

소비자물가지수 (CPI) 발표에 따른 변화 [내부링크]

소비자물가지수 (CPI) 발표에 따른 변화 미국 CPI가 발표됐습니다. 지난주, 미국의 10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발표됐습니다. 1년 전과 비교한 물가 상승률은 7.7%로 9월에 기록한 8.2%에 비해 낮아졌습니다. 시장의 예상치였던 7.9%보다도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물가 상승세가 잠잠해지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소비자물가지수 CPI 용어 정의 정보 소비자물가지수 CPI 용어 정의 정보 CPI는 소비자물가지수의 약자입니다. 시장에서 거래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을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를 주어 평균을 낸 가격을 말합니다. CPI는 어느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에 증시는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CPI가 발표된 당일, 미국 3대 증시가 모두 크게 뛰었습..

쿠팡, 8년 만의 흑자 전환 성공!! [내부링크]

쿠팡, 8년 만의 흑자 전환 성공!! 쿠팡이 8년 만에 흑자를 냈습니다. 올해 3분기, 쿠팡이 영업이익 1,03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신규 사업 손실이 줄고 핵심 사업인 로켓배송 등 제품 커머스 부문 매출은 28% 증가했습니다. 이번 흑자는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의심받던 중에 기록한 것이라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쿠팡은 유통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로켓배송’이라는 이커머스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유통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유통업은 상품 판매 플랫폼 서비스에 더해 상품 보관·재고 관리·출하·운송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단순한 물류서비스는 여기서 마지막 요소인 운송 서비스만 제공합니다. 예시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택배 서비스가 있습니다. 물류 업체는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3분기, 택배..

2022년 11월 14일 키워드 뉴스 환율 금리 해고 과징금 할인 [내부링크]

2022년 11월 14일 키워드 뉴스 환율 금리 해고 과징금 할인 ① 환율 : 고공행진하던 달러 가치가 다시 내려오고 있습니다. 1달러를 사는 데 드는 우리나라 돈, 원·달러 환율은 특히 많이 낮아졌습니다. 11월 13일 일요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달러화 대비 원화 가치는 이달 1일부터 11일까지 8.03% 상승했습니다. 블룸버그가 집계하는 달러 외 31개 주요 통화 가운데 가장 많이 오른 수준입니다. 다만 원화 가치 회복세가 일시적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있습니다. 연준이 최종적으로 기준금리를 얼마나 올릴지 불확실성도 여전하다고 말했습니다. ② 금리 : 미국이 기준금리를 어디까지 올릴까요? 글로벌 투자은행 중 다수는 연 5%대까지 올릴 거라고 전망합니다. 현재 기준금리는 연 3.75∼4.00%입니다. 앞..

11월 3주차 경제 일정 [내부링크]

11월 3주차 경제 일정 11월 14일 (월요일) : 윤성에프엔씨 신규상장, 인벤티지랩 공모청약, 미래에셋드림스팩1호 공모청약 (~15일 화요일까지),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22 개최 (~17일 목요일까지), 삼성화재·오리온·CJ제일제당 등 실적 발표 11월 15일 (화요일) : G20 정상회의 (~16일 수요일까지), 미국 생산자물가지수 (PPI) 발표, 펨트론 공모청약 (~16일 수요일까지), 삼성전자 개발자 컨퍼런스 SSDC 2022 개최 (~16일 수요일까지), 한국철강·대우조선해양·월마트·홈디포 등 실적 발표 생산자물가지수 PPI 용어 정의 정보 생산자물가지수 PPI 용어 정의 정보 생산자물가지수(Producer Price Index, PPI)는 생산자 입장에서 측정한 물가입니다. 생..

인센스 스틱 홀더 소품 4종 소개 [내부링크]

인센스 스틱 홀더 소품 4종 소개 꼴찌토마토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던 중 마지막 남은 꼴찌토마토를 보며 작고 소중한 사랑을 느꼈습니다. 그 귀여운 사랑을 형상화한 인센스홀더 입니다. 가격 : 74,000원 창과 방패 반짝이는 스테인레스가 주는 쨍함은 묘한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창이 마치 방패를 뚫고 온 것 같아 '창과 방패'라 이름을 지었습니다. 재는 밖으로 날리지 않으며 인센스가 사선으로 타는 모습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가격 : 96,000원 붓 인센스홀더 신비한 인센스홀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붓이 기운 채로 멈추어 인센스를 잡아 줄 수 있다면 너무 멋진 일 아닐까요. 레진에 붓을 담가 만든 붓 인센스홀더입니다. 가격 : 93,000원 해무 제주도 바다의 고요함이 때로는 그립습니다. 가만히 서서 ..

우유 가격의 인상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일 [내부링크]

우유 가격의 인상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일 원유의 가격이 올라갑니다. 11월 초에 낙농가와 유업체의 협상으로 결정된 내용입니다. 그 영향으로 우유를 만드는 기업들도 제품 가격을 올리게 됐습니다. 매일유업은 11월 17일 목요일부터 흰 우유 등 유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다른 기업들도 가격 인상을 예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서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도 영향을 받습니다. 인상된 원유 가격은 1ℓ당 996원으로, 전보다 49원 더 올랐습니다. 조금 올린 것 같지만, 소비자에게는 원유 인상분의 10배 수준으로 돌아옵니다. 원유 가격 인상분 이상으로 우유 가격이 오르고, 다시 우유 가격 인상분 이상으로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 가격’이 오르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지출 부담은 서서히 커질 것입니다. ..

미국 중간선거가 세계 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미국 중간선거가 세계 시장에 미치는 영향 얼마 전에 미국 중간선거가 있었습니다. 선거 결과에 따라 세계 증시와 금융, 각국 산업이 큰 영향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40년만의 극심한 인플레이션 때문에 트럼프 전 대통령과 공화당이 전국을 휩쓰는 ‘레드 웨이브’가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개표해보니 상원은 민주당, 하원은 공화당이 다수당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대한민국도 선거 결과의 영향을 받습니다. 미국 중간선거 결과는 우리나라에도 중요한 이슈입니다. 몇 가지 측면에서 경제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미국 경제의 분위기 : 공화당이 선거에서 이기면 법인세와 각종 규제를 완화하고 기후변화 대응에는 다소 소극적인 행보를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민주당이 좋은 결과를 얻으면 바이든 정부가 추진하던 정책에 ..

2022년 11월 11일 키워드 뉴스 코인 핀테크 실적 취업 할인 [내부링크]

2022년 11월 11일 키워드 뉴스 코인 핀테크 실적 취업 할인 ① 코인 : 코인 시장 분위기가 많이 안 좋습니다.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FTX의 위기에서 시작된 악재가 가상화폐 시장 전체를 흔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② 핀테크 : 여러 은행의 예·적금 금리를 비교하고 최적의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가 곧 출시됩니다. 내년 2023년 2분기부터 네이버, 토스, 뱅크샐러드 등 9개 기업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법상 금융상품판매업 등록의무, 금융회사-중개업자간 1사 전속 등에 대한 의무 규제에 특례를 부여했습니다. 금융위는 “소비자는 간편하게 여러 예·적금 상품 정보를 추천받아 비교할 수 있게 돼 보다 원활한 자산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습..

11월 11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내부링크]

11월 11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① IPO 일정이 이어집니다. 11월 11일 금요일 오늘, ‘디티앤씨알오’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이 기업은 CRO (임상시험수탁기관) 업체로, 다른 바이오 기업의 임상시험을 지원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② 3분기 실적이 발표됩니다. 11월 11일 금요일 오늘,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넷마블, 한국콜마, 소프트뱅크 등이 분기 실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촘촘해지는 호가 단위 [내부링크]

촘촘해지는 호가 단위 내년 2023년부터 호가 단위가 축소됩니다. 내년 2023년 1월부터 주식 거래 호가 단위가 축소됩니다. 호가는 부를 ‘호’, 값 ‘가’로 이뤄진 한자어인데요, 주식을 사거나 팔 때 주문할 수 있는 가격을 뜻합니다. 주가가 10만 원대인 주식의 경우, 호가 단위가 축소되면 1천 원 단위로 가격을 부를 수 있었던 걸 앞으로는 500원 단위로 부를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보면 이렇습니다. 주식 1주당 100,000원인 사례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기존 호가 체계 : 이 주식을 사거나 팔기 위해 100,500원 또는 99,500원을 제시할 수 있음 새로운 호가 체계 : 이 주식을 사거나 팔기 위해 100,100원 또는 99,900원을 제시할 수 있음 이렇게 부를 수 있는 가격 단위가 좀..

청약 통장 금리 인상과 떠오르는 예금 재테크 [내부링크]

청약 통장 금리 인상과 떠오르는 예금 재테크 주택청약저축통장 금리가 올랐습니다. 주택청약저축통장 (청약통장) 금리가 최고 연 1.8%에서 최고 연 2.1%로 인상됐습니다. 2016년 8월 이후 6년 만의 인상입니다. 기준금리가 연 3%라는 걸 감안하면, 여전히 금리는 꽤 낮은 편에 속합니다. 인상된 이유는 주택도시기금 건전성을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청약통장의 이자는 국토교통부가 관리하는 ‘주택도시기금’에서 나옵니다. 주택도시기금은 임대주택 건설 등 주거복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청약통장 금리를 높이면 디딤돌대출 등 서민지원 대출 상품의 금리도 올려야 해서 크게 인상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서 예금 재테크가 뜨고 있습니다. 청약통장 이율에 대한 불만이 조금씩 나오는 것은 예·..

MSCI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정보 안내 [내부링크]

MSCI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정보 안내 MSCI는 금융시장에서 무엇을 사고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평가 모델, 데이터, 도구 등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주로 금융기관과 투자기관이 MSCI의 주 고객입니다. MSCI 지수는 미국의 투자 은행 ‘모건스탠리 (Morgan Stanley)’의 자회사 ‘모건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 (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이 발표하는 세계 주가지수를 뜻합니다. MSCI 지수는 1년에 4번 발표됩니다. 전 세계 투자자들이 해외 투자를 위해 참고하는 지표이기 때문에, 매번 발표될 때마다 어떤 종목들이 들어오고 나가는지에 큰 관심이 쏠립니다. MSCI는 국가를 크게 선진(국) 시장, 신흥(국) 시장, 프런티어 시장 등 몇 가지로 ..

2022년 11월 10일 키워드 뉴스 철회 MSCI 인수 매각 OTT [내부링크]

2022년 11월 10일 키워드 뉴스 철회 MSCI 인수 매각 OTT ① 철회 : 전자책 플랫폼 ‘밀리의서재’가 상장 계획을 철회했다는 소식입니다. 기관투자자로부터 수요예측을 했는데, 경쟁률도 낮고 목표 공모가를 밑도는 가격을 받았다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향후 밀리의서재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하는 한편, 시장 상황을 고려해 기업 가치를 온전히 평가받을 수 있는 시점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② MSCI : 현지 시간 11월 10일 목요일, MSCI의 반기 리뷰가 예정돼있어요. 현대미포조선이 새로 편입되고, 씨젠, SK케미칼, CJ대한통운, 녹십자 등은 제외될 거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③ 인수 : 애니플러스가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전문 OTT ‘라프텔’을 인수한다는 공시가 떴..

11월 10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내부링크]

11월 10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① 미국 경제지표가 발표됩니다. 현지 시간 11월 10일 목요일, 미국 10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실질소득 지표가 공개됩니다. 연방준비제도 의원들의 발언도 나올 예정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 CPI 용어 정의 정보 소비자물가지수 CPI 용어 정의 정보 CPI는 소비자물가지수의 약자입니다. 시장에서 거래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을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를 주어 평균을 낸 가격을 말합니다. CPI는 어느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② 3분기 실적이 발표됩니다. 11월 10일 오늘, 강원랜드, 파라다이스, GKL, 네오위즈, 크래프톤, 한국가스공사 등의 실적이 발표됩니다. 해외 상장 기업 중에서는 포쉬마크, 아스트라제네카, 위워..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완화할까?? [내부링크]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완화할까?? 중국 ‘제로 코로나 정책’이 이슈입니다. 중국은 올해 상반기부터 제로 코로나 정책을 펼쳐왔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완전히 통제하기 위해 도시를 봉쇄하고, 강력한 방역 조치를 시행해왔습니다. 이 조치로 중국에 물건을 수출하는 한국 기업은 물론, 중국 경제도 악영향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서 중국 수출도 발목이 잡혔습니다. 올해 10월 중국의 수출 규모는 작년 10월에 비해 0.3% 줄어들었습니다. 시장에서는 4.3% 증가할 거라고 봤는데 오히려 마이너스로 떨어진 것입니다. 이 정도 지표를 보였던 건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5월 이후 처음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서 ‘점진적 완화’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중국이 제로 코로나 정책을 서서히..

미분양 아파트의 급증과 얼어붙은 분양시장과 경매시장 [내부링크]

미분양 아파트의 급증과 얼어붙은 분양시장과 경매시장 미분양 아파트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새로 지은 아파트가 잘 팔리지 않고 있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분양 물량은 이번 달에 더 쏟아질 예정입니다. 전국 신규 아파트 공급은 5만여 가구이고, 그중 2만 7천 개가 넘는 가구가 서울과 수도권에 몰려있는 상황입니다. 11월 한 달 공급 물량으로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분양시장은 여전히 차갑게 얼어붙어있는 상황입니다. 올해 하반기, 집값은 하락하는데 분양가는 올랐습니다. 결과적으로 매매 시세보다 분양가가 비싸져서, 시세차익을 노릴 수 없게 됐습니다. 서울 재개발·재건축의 대단지 아파트에서도 미분양이 나올 것 같다는 전망입니다. 경매시장도 사정이 어렵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경매는 위험부담이 있..

2022년 11월 9일 키워드 뉴스 환율 디스플레이 카드 대출금리 신작 [내부링크]

2022년 11월 9일 키워드 뉴스 환율 디스플레이 카드 대출금리 신작 ① 환율 : 원·달러 환율이 간만에 1,300원대로 내려왔습니다. 미국이 금리 인상 속도를 낮추고, 중국이 제로 코로나 정책을 완화할 거라는 기대감에 달러를 찾던 심리가 살짝 수그러들었기 때문입니다. 미국 중간선거와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위험투자 선호 심리가 이어지면서 원·달러 환율이 장 시작부터 7원 가량 하락 하며 1400원대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 CPI 용어 정의 정보 소비자물가지수 CPI 용어 정의 정보 CPI는 소비자물가지수의 약자입니다. 시장에서 거래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을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를 주어 평균을 낸 가격을 말합니다. CPI는 어느 infomation-warehouse.t..

11월 9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내부링크]

11월 9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① 오늘도 이어지는 IPO 일정 오늘 (11월 9일 수요일)부터 내일 (11월 10일 목요일)까지, ‘엔젯’과 ‘제이오’에 대한 공모주 청약이 열립니다. ② 3분기 실적이 발표됩니다. 11월 9일 수요일 오늘, 더블유게임즈, 펄어비스, CJ프레시웨이, GS 등 국내 기업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미국 상장기업 중에서는 쿠팡, 비욘드미트, 아디다스, 리비안 등이 실적을 공개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실적 발표 [내부링크]

네이버와 카카오의 실적 발표 지난 11월 3일 목요일에는 카카오, 11월 7일 월요일에는 네이버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연결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작년 3분기와 비교한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 : 매출 1조 8,587억 원 (+7%), 영업이익 1,503억 원 (-11%) 네이버 : 연결기준 매출 2조 573억 원 (+19.1%), 영업이익 3,302억 원 (-5.6%) 경기 침체 우려에 요즘, 기업이 광고 지출을 줄여 온라인 광고 시장이 어려운 형국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카카오는 잘 방어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 톡채널 매출이 많이 늘었습니다. 기업이 톡채널에 쓰는 예산은 광고가 아닌 마케팅 예산에서 나와서 영향이 적었다고 합니다. 카카오는 게임 사업이 어려워지면서 3분기 콘텐츠 부문 매..

영구채 콜옵션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정보 안내 [내부링크]

영구채 콜옵션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정보 안내 영구채 : 만기가 정해져 있지만 발행회사의 선택에 따라 만기를 연장할 수 있어 회계상 자본으로 인정받는 채권. 원금을 상환하지 않고 일정 이자만을 영구히 지급할 수 있다. 주식과 채권의 중간 성격을 띠어 신종자본증권 (하이브리드채권)으로도 불린다. 일정률의 이자지급은 있으나 상환기간이 없고 발행회사의 해산이나 중요한 채무불이행 등의 특수한 경우 이외에는 상환하지 않으므로 불상환사채라고 한다. 발행회사가 청산하면 투자자가 원리금을 상환받는 순위가 뒤로 밀리기 때문에 통상 일반 회사채보다 신용도가 낮고 금리가 높다. 만기는 없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돈을 갚을 수 있는 콜옵션이 있어 대부분 중도 상환이 이뤄진다. 주로 국가기관이나 대기업 등에서 장기적인 자금..

레고랜드 사태에 이은 채권 시장 사태?! [내부링크]

레고랜드 사태에 이은 채권 시장 사태?! 요즘 채권시장이 큰일입니다. 레고랜드 사태에 이어 또 다른 이슈가 있었습니다. 흥국생명의 ‘신종자본증권 콜옵션’이 바로 그것입니다. 어제 (11월 7일 월요일) 밤, 흥국생명의 대주주 태광그룹이 나서면서 사태가 진화됐지만, 시장은 흥국생명이 조기상환이라는 콜옵션을 행사하지 못할 만큼 어렵다고 판단했었습니다. 보험사의 자금 사정이 심각했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신종자본증권 콜옵션? 신종자본증권 : 만기가 30년 이상인 영구채 콜옵션 : 미리 정해진 조건에 특정자산을 살 수 있는 권리 신종자본증권은 만기가 남았지만, 발행 후 5년이 지나면 콜옵션으로 원금을 조기상환 하는 게 관습입니다. 시장은 흥국생명이 이번에도 콜옵션을 행사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며칠간 불안한 모습..

2022년 11월 8일 키워드 뉴스 실적 암학회 NFT 고용 복권 [내부링크]

2022년 11월 8일 키워드 뉴스 실적 암학회 NFT 고용 복권 ① 실적 : 대한항공이 3분기에 좋은 실적을 냈습니다. 코로나19가 한창일 때는 화물 운임으로 버텨왔는데, 해외여행이 다시 활발해지면서 여객 사업이 거의 회복됐기 때문입니다. 다만 또 다른 대형항공사(FSC)인 아시아나항공과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인 제주항공, 진에어 등은 올해 3분기에도 실적 부진을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② 암학회 : 현지 시간 11월 8일 화요일부터 12일 토요일까지 미국 면역항암학회 (SITC)가 개최됩니다. SITC는 면역항암 분야에서 가장 큰 학회입니다. 우리나라 기업 중에서는 지씨셀, 네오이뮨텍, 에스티큐브 등이 참여합니다. ③ NFT : 인스타그램에서 폴리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NFT를 구매할..

11월 8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내부링크]

11월 8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① IPO 일정이 이어집니다. 11월 8일 화요일 오늘부터 내일 (11월 9일 수요일)까지, ‘펨트론’과 ‘인벤티지랩’에 대한 수요예측이 진행됩니다. 같은 기간, ‘티에프이’와 ‘유비온’은 공모주 청약에 들어갑니다. ② 3분기 실적이 공개됩니다. 오늘 (11월 8일 화요일) 스튜디오드래곤, 현대백화점, CJ CGV, CJ ENM, GS리테일 등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해외 기업 중에서는 월트디즈니, 루시드의 실적이 관건입니다.

중국에서도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중국에서도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가능해진다?! 3,800만 명의 카카오페이 이용자가 중국에서도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국 내 일부 가맹점은 이미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결제 가능 지역은 중국 전체로 점차 늘려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전략의 중요한 요소인 해외 결제액도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 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싱가포르, 일본, 마카오 등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중국 내 알리페이 플러스에도 합류한 것입니다. 알리페이는 카카오페이의 2대 주주이자 2019년 기준 중국 모바일 결제시장의 55.4%를 차지하는 중국 핀테크 기업입니다. 중국에서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면 별도의 환전 서비스를 이용..

2022년 11월 7일 키워드 뉴스 물가 홍콩 인상 정책금융 커피 [내부링크]

2022년 11월 7일 키워드 뉴스 물가 홍콩 인상 정책금융 커피 ① 물가 : 10월 근원물가지수가 작년에 비해 3.5% 올랐습니다. 가격 변동폭이 큰 에너지, 식료품 항목을 제외한 물가를 뜻하는데, 이게 높다는 건 정말 물가 상승세가 심각하다는 뜻입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KOSIS)에 따르면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기준 근원물가 지표인 ‘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지수’는 지난달 106.09 (2020년=100)로 지난해 누계 대비 3.5% 상승했습니다. 이는 10월 누계 기준으로 지난 2001년 (3.6%) 이후 21년 만의 최대 상승 폭을 보였습니다. 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지수는 기후ㆍ전쟁 같은 일시적 충격에 따라 가격 등락 폭이 큰 항목을 제외하고 산출해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지수입..

11월 2주차 경제 일정 정보 안내 [내부링크]

11월 2주차 경제 일정 정보 안내 11월 7일 (월요일) : 티쓰리엔터 공모주 청약 (~8일 화요일까지), 삼양식품 라면 가격 인상, 네이버·롯데렌탈·삼화페인트·신세계·팔란티어·액티비전블리자드·리프트 등 실적 발표 11월 8일 (화요일) : 펨트론·인벤티지랩 수요예측 (~9일 수요일까지), 티에프이·유비온 공모주 청약 (~9일 수요일까지), 미국 면역항암학회 (~12일 토요일까지), 바텍·스튜디오드래곤·현대백화점·CJ CGV·CJ ENM·GS리테일·NHN·월트디즈니·루시드 등 실적 발표 11월 9일 (수요일) : 엔젯·제이오 공모주 청약 (~10일 목요일까지), 중국 소비자물가지수(CPI)·생산자물가지수(PPI) 발표, 컴투스홀딩스 모바일 수집형 RPG 정식 출시, 개봉, 펄어비스·쿠팡·비욘드미트·아디..

다시 한번 오른 미국 금리 [내부링크]

다시 한번 오른 미국 금리 미국 기준금리가 또 다시 올랐습니다. 미국 11월 FOMC 결과가 나왔습니다. 4회 연속 자이언트스텝 (기준금리 0.75%p 인상)을 밟으면서, 미국 기준금리는 기존 3.00~3.25%에서 3.75~4.00%로 올랐습니다. 전문가의 예상과 맞아떨어지는 결과였지만, 시장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현지 시간 9월 20일~21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열립니다. 이 자리에서 기준금리를 결정한다고 전했습니다. 결과는 현지 시간 9월 21일, 한국 시간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관건은 파월의 발언입니다. 제롬 파월 의장의 기자회견이 시작되기 전까지만 해도..

청년도약계좌 정보 가입 조건 설명 투자형 상품 이슈 안내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 정보 가입 조건 설명 투자형 상품 이슈 안내 청년도약계좌가 나옵니다. 내년 하반기, ‘청년도약계좌’가 출시됩니다. 청년도약계좌는 가입자의 납입 금액에 비례해 정부 기여금을 넣어주고, 이자소득을 비과세로 하는 상품입니다. 매달 70만 원을 납입하면 5년 후에 5천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가 800만 원을 더해주는 셈입니다. 다만 가입 조건이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을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 만 19세~34세 청년 소득 : 개인소득 연 6천만 원 이하,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동시 충족) 매달 납입금액 : 40~70만 원 최근 들어서 투자형 상품이 이슈입니다. 투자형 상품은 아직 확정되지 않고 논의 중에 있습니다. 납입한 원금으로 개인이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를 할 수 ..

2022년 11월 4일 키워드 뉴스 위기 부동산 친환경 IPO 전기차 [내부링크]

2022년 11월 4일 키워드 뉴스 위기 부동산 친환경 IPO 전기차 ① 위기 : ‘레고랜드 사태’의 나비효과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PF 시장도 얼어붙으면서 중소 증권사를 중심으로 디폴트 우려가 나오고 있고, 건설 업계도 어려워졌습니다. 글로벌 증시 침체와 강원도 '레고랜드'발 자금시장 경색으로 유동성 우려가 커진 증권가에 구조조정 전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일부 중소형 증권사들이 구조조정을 본격화했고, 보험사에서는 조기상환(콜옵션)을 미행사하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② 부동산 : 내년 2023년에 전국 주택 매매가격이 2.5% 떨어지고, 전세가는 0.5% 오를 거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집값 자체가 높게 형성된 데다 금리 인상, 경기 둔화로 매수 심리가 나빠질 거라고 합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

우주로 향하는 중국 [내부링크]

우주로 향하는 중국 중국의 유인 우주정거장 ‘톈궁(天宮)’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왔습니다. 중국은 이 우주정거장의 마지막 모듈, ‘멍톈(夢天)’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톈궁은 과학실험실과 생활시설을 갖춘 중국의 독자적 우주정거장입니다. 중국 우주정거장 '톈궁'은 핵심 모듈 '톈허'(天和)를 중심으로 양쪽에 두 개의 실험실 모듈 원톈과 멍톈을 결합하는 구조입니다. 중국은 지난해 4월 톈허를 발사한 데 이어 지난 7월 원톈을 발사해 톈허와 도킹함으로써 현재 'L'자형 구조를 완성한 상태입니다. 중국은 멍톈에 이어 연말까지 화물우주선 톈저우 5호와 유인우주선 선저우 15호를 발사하며 올해 안에 우주정거장 건설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로 인해서 우주 패권 경쟁이 심화됐습니다. 현재 우주정거장은 ISS ..

2022년 11월 3일 키워드 뉴스 상품권 아마존 투자 실적 인상 [내부링크]

2022년 11월 3일 키워드 뉴스 상품권 아마존 투자 실적 인상 ① 상품권 : 11월 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사랑상품권 749억 원 어치가 풀립니다. 서울페이플러스, 서울Pay, 신한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pLay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습니다. 시는 지난 9월 초 4790억 원 규모로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했으나 소비자의 큰 관심으로 대부분의 자치구 상품권이 조기에 완판됐고, 상품권 추가 발행을 요청하는 소비자와 소상공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서둘러 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 (단, 도봉구 유효기간 3년)에 발행 자치구 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월 초에 서울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 ..

11월 3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내부링크]

11월 3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① IPO 일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11월 3일 목요일 오늘부터 내일 (11월 4일 금요일)까지, ‘티에프이’와 ‘엔젯’에 대한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이 진행됩니다. ② 3분기 실적이 발표됩니다. 오늘 (11월 3일 목요일) 롯데칠성, 카카오, 콘텐트리중앙, BGF리테일 등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해외 기업 중에는 모더나, 스타벅스, 페이팔, 도어대시, 펠로톤 등이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로봇 ETF의 인기 급성장 [내부링크]

로봇 ETF의 인기 급성장 기술 발전이 인간의 상상력을 뛰어넘지 못한 대표적인 분야가 있는데 바로 로봇입니다. 물론 그 동안에도 산업 분야에서 로봇의 발전은 진행 중이었지만, 일반인들의 기대와 미디어에서의 이미지에 비해 더뎠던 게 사실입니다. 실제 현실에서도 인구 고령화와 코로나 이후 인력 부족 사태 때문에 로봇 수요가 계속 커지고 있었음에도 로봇 산업 발전은 지지부진했습니다. 통신망과 AI 기반 부족으로 기술 발전에 한계를 느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근 몇 년간 자율주행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로봇 산업에 대격변이 찾아왔습니다. 로봇이 기계와 다른 점은 인지와 판단 능력을 가진다는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고도화된 AI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테슬라를 필두로 한 완성차 기업들이 자율주행 ..

반도체 산업에 부는 찬바람 [내부링크]

반도체 산업에 부는 찬바람 반도체 산업에도 찬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반도체 생산이 줄고 재고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도체 수요가 줄고 있다는 뜻입니다. 올해 3분기 반도체 생산은 올해 2분기와 비교해서 11%나 감소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감소폭은 2008년 이후 최대치입니다. 재고도 올해 2분기 대비 15.9% 늘어났습니다. 반도체 수요 감소의 원인은 경기 침체로 인한 IT 기업의 투자수요 감소와 미국·중국의 대립이 배경입니다. 미국과 중국 모두 우리나라의 주요 반도체 파트너라서, 두 나라가 서로 배척할수록 물건 팔 곳이 줄어듭니다. 우리나라 수출 중 반도체가 20%를 차지하는 만큼, 반도체 산업의 업황은 우리나라 경제에 큰 영향을 줍니다. 이로 인해서 반도체 기업 실적도 떨어졌습니다. 시장은 삼성전..

기로에 선 기준금리 [내부링크]

기로에 선 기준금리 미국 기준금리가 곧 발표됩니다. 한국 시간 11월 3일 목요일 오전 3시, 미국 FOMC 정례회의에 대한 기자회견이 열립니다. 이 자리에서 기준금리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전문가들은 11월에도 0.75%p를 올릴 거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현지 시간 9월 20일~21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열립니다. 이 자리에서 기준금리를 결정한다고 전했습니다. 결과는 현지 시간 9월 21일, 한국 시간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미국의 목표치는 5%입니다. 현재 미국의 기준금리는 3.00%~3.25%입니다. 이번에 자이언트스텝 (0.75%p 금리 인상)을 밟은 뒤,..

2022년 11월 2일 키워드 뉴스 물가 호가 순위 푸르밀 햄버거 [내부링크]

2022년 11월 2일 키워드 뉴스 물가 호가 순위 푸르밀 햄버거 ① 물가 : 유로존의 10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0%를 넘어섰습니다. 에너지·식품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유럽중앙은행(ECB)가 오는 12월 추가 금리 인상을 예고했습니다. 유로스타트에 따르면 경제 강국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가 가격 인상을 주도했습니다. 우리나라도 오늘 소비자물가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② 호가 : 주가가 10만 원대인 주식은 호가가 500원 단위로 움직입니다. 내년 2023년 1월 1일부터는 100원 단위로 움직이게 됩니다. 1천 원~2천 원까지는 1원 단위 호가를 적용하는 등 더 촘촘해집니다. 한국거래소는 주식 가격에 맞게 보다 '촘촘한 호가'가 제시될 수 있도록 호가가격단위를 개선한다고 밝혔습니..

11월 2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내부링크]

11월 2일 경제 일정 IPO 3분기 실적 ① IPO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1월 2일 수요일 오늘, ‘큐알티’가 신규 상장합니다. 오늘부터 내일 (11월 3일 목요일)까지 ‘유비온’은 수요예측에 들어가고, ‘디티앤씨알오’와 ‘윤성에프앤씨’는 공모주 청약을 받습니다. ② 3분기 실적이 발표됩니다. 오늘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뱅크가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해외 기업 중에서는 이베이, 퀄컴, 파라마운트글로벌, 로쿠, 로빈후드 등이 실적을 공개합니다.

티빙과 시즌의 합병 [내부링크]

티빙과 시즌의 합병 공정거래위원회가 ‘티빙’과 ‘시즌’의 합병을 승인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CJ그룹 ‘티빙’과 KT그룹 ‘시즌’이 합쳐졌을 때 시장 경쟁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지 심사했습니다. 합치더라도 우리나라 OTT 업계 1위인 넷플릭스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라, 독점적인 지위를 남용할 우려는 적다고 합니다. 합병 후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티빙과 시즌의 합병 법인은 12월 1일에 출범할 예정입니다. 시장에서는 이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입자 수가 늘어납니다. 빠르게 토종 OTT 1위 사업자로 올라설 수 있습니다. 통신사의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이 운영하는 ‘웨이브’처럼 티빙도 KT 가입자에게 기본 앱으로 지원될 수 있습니다. 시즌에 있던 KT의 오리지널 작품을 티..

증권사들의 연속적인 위기 [내부링크]

증권사들의 연속적인 위기 채권 시장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강원도 레고랜드 채무불이행 사태의 후유증이 심각한 상황입니다. 우량한 회사의 채권도 잘 팔리지 않고, 아무리 금리를 높게 쳐줘도 인기가 없습니다. 이 상황에서 기업어음(CP) 등을 매매하며 단기적으로 자금을 마련하는 중소형 증권사가 특히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 영향으로 투자심리가 얼어붙었습니다. 작은 규모의 증권사들은 사실상 구조조정에 돌입했습니다. 내년 초부터 도산하거나, 회생절차를 밟는 중소형 증권사가 늘어날 거란 전망도 있습니다. 정부와 금융당국이 50조 원+a를 시장에 풀겠다고 약속하기도 했지만, 여전히 투자심리는 얼어붙은 상태입니다. 이럴수록 내 투자 상품을 살펴볼 때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증권사가 망하면 내 투자상품은?’이라는 의문이 ..

2022년 11월 1일 키워드 뉴스 경제지표 할인 내집마련 식량 상장 [내부링크]

2022년 11월 1일 키워드 뉴스 ① 경제지표 : 9월 우리나라 경제 성적표가 나왔습니다. 9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생산과 소비, 투자가 모두 줄었습니다. 여전히 경기 회복이 더디다는 뜻입니다.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광공업 생산이 부진했고 서비스업 생산과 소매판매, 설비투자 등 내수도 조정을 받으면서 생산과 지출이 모두 감소했다”며 “경기 회복 내지 개선 흐름이 다소 약화하는 모습”이라고 분석했습니다. ② 할인 : 오늘 (11월 1일 화요일)부터 15일 화요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가 개최됩니다. 정부와 지자체가 후원하는 행사로 수많은 기업이 참여해 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할 예정입니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은 코세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정부와 전국 17개 시·도가 후원합..

11월 1일 경제 일정 넷플릭스 통화정책 [내부링크]

11월 1일 경제 일정 ①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가 출시됩니다. 11월 1일 화요일 오늘, 넷플릭스가 광고형 저가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광고를 보는 대신, 기존 요금제보다 저렴한 구독 서비스입니다. ② 통화정책과 관련된 일정이 있습니다. 지난 10월 12일 수요일에 열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의 의사록이 공개됩니다. 현지 시간 11월 1일 화요일부터 2일 수요일까지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개최돼, 기준금리 등 통화정책을 의논할 예정입니다.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현지 시간 9월 20일~21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열립니다. 이 자리에서 기준금리를 결정한다고 전했습니다. 결과는 현지 시간 9월 21일, 한국 in..

메타의 주가 폭락에 관한 뉴스 [내부링크]

메타의 주가 폭락 메타의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모회사 ‘메타 플랫폼스(META)’의 주가가 뚝 떨어졌습니다. 3분기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친 데다, 앞으로의 성장성에도 의문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메타의 실적을 발표 이후 주가가 폭락하면서 100달러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실적 현황도, 전망도 안 좋은 상황입니다. 현재 메타의 주가는 2016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3분기 실적이 대체 어땠길래 이렇게 나쁜 결과를 가져온 것인지 중요한 내용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손실을 낸 3분기 : 메타는 올해 3분기 37억 달러 (약 5조 2천억 원)의 손실을 냈습니다.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로 돈을 벌지만, 메타버스와 같은 신사업에 투자하면서 손실..

주택담보대출비율 (LTV)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DSR)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정리 정보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비율 (LTV)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DSR)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정리 주택담보대출비율 (LTV) LTV는 주택담보대출비율 (Loan to Value ratio)입니다. 공식은 ‘(대출한 금액) / (아파트 가치)*100’입니다. 즉, 총 아파트 가치에 비교한 대출금의 비중을 보여주는 비율입니다. LTV는 주택담보대출의 대출가능금액을 산출할 때 사용됩니다. LTV 기준비율은 지역에 따라 다른데 평균 40~70% 수준입니다. DTI (Debt to Income : 총부채상환비율)는 연 소득 대비 금융비용 부담률을 의미합니다. 소득과 비교한 대출금 수준을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LTV로는 대출받을 수 있는 최대금액을 계산하면 되고, DTI로는 대출 받고자 하는 금액이 소득 수준과 비교해서 적합..

부동산 대출 규제 완화에 관한 정보 [내부링크]

부동산 대출 규제 완화 부동산 규제가 일부 풀렸다는 소식입니다. 무주택자와 1주택자에 한해 주택 가격과 상관없이 주택담보대출 비율(LTV)이 50%로 완화됩니다. 이르면 내년 초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9억 원 초과 시 LTV 인정 비율은 최대 20%고, 15억 원 이상은 아예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경기 활성화를 위한 대책입니다. 이번 규제 완화로 경기가 부양되거나 부동산 거래가 활성화되기는 어렵다는 시각이 있습니다. 갚아야 하는 원리금을 연소득으로 나눈 비율인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는 그대로인데다, 연 7%를 넘어선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분양 리스크가 가장 문제입니다. 부동산 시장 침체로 눈치 보던 건설사들이 한꺼번에 분양 물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예금자보호법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정보 [내부링크]

예금자보호법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예금자보호법은 내가 돈을 맡긴 금융회사가 망하더라도 원금과 이자를 합해 한 은행당 1인당 최고 5천만 원까지 예금보험공사에서 보호해주는 (=돌려받을 수 있는) 법입니다. 금융회사 한 곳이 기준이기 때문에 하나의 한 기관당 5천만 원씩, 여러 곳에 돈을 나눠놓으면 모두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돈을 ‘즉시’ 돌려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금융회사가 망한다는 건 돈을 맡긴 예금자들에게 돌려줄 돈이 없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예금보험공사에서 보장해주기 때문에 최대 6개월 내에는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10월 31일 키워드 뉴스 실업률 부동산 통장 물가 코인 [내부링크]

2022년 10월 31일 키워드 뉴스 실업률 : 현지 시간 11월 4일 금요일, 미국의 10월 고용지표가 발표됩니다. 지금까지는 실업률이 낮게 유지돼서, 금리를 올려도 괜찮겠다는 분위기였습니다. 이 흐름이 뒤집어질지가 관건입니다. 부동산 :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로 바꿔주는 ‘안심전환대출’의 조건이 완화됩니다. 기준 주택 가격은 시세 6억 원 이하로 높이고, 부부합산 소득도 1억 원까지로 올립니다. 금융위는 다음달 11월 7일 월요일부터 이같은 신청자격을 완화한 안심전환대출 2단계 접수를 실시할 방침입니다. 한편, 지난 25일 기준 안심전환대출 누적 신청금액은 3조9000억원이고 신청건수는 3만8000건이었습니다. 금융위는 "2단계 접수 상세 일시·방법, 내년도 정책모기지 개편안은 별도로 발표할..

11월 1주차 경제 일정 정리 정보 안내 [내부링크]

11월 1주차 경제 일정 10월 31일 (월요일) : 한국 9월 산업활동동향·관광통계·국세수입현황, 중국 10월 제조업·비제조업 PMI, EU 10월 소비자물가지수(CPI)·3분기 국내총생산(GDP) 발표, 아모레퍼시픽·한국항공우주·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실적 발표 11월 1일 (화요일) : 코리아 세일페스타 (~15일 토요일까지), 금융통화위원회 의사록 공개, 미국 FOMC 개최 (~2일 수요일까지), 티쓸히엔터 수요예측 (~2일 수요일까지), 넷플릭스 광고형 저가 서비스 출시, 카카오페이·화이자·에어비앤비·우버·AMD 등 실적 발표 11월 2일 (수요일) : 한국 10월 소비자물가동향, 미국 FOMC 기준금리 발표 및 기자회견, 큐알티·교보스팩 13호 신규 상장, 유비온 수요예측 (~3일 목요일까지),..

서울 10월 11월 북페어 전시회 소개 [내부링크]

서울 10월 11월 북페어 전시회 소개 전시회가 3년만에 본연의 형태로 개최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으로 축소 운영을 하다가 다시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는 것입니다. 기간은 10월 28일 금요일부터 10월 30일 일요일까지입니다. 장소는 서울 노원구 동일로 1238 북서울미술관에서 열립니다. 무려 220팀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북페어 역시 개최합니다. 기간은 2022년 11월 11일 금요일부터 11월 13일 일요일까지입니다. 장소는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8 AK & 홍대 17층 무신사 테라스 홍대에서 열립니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 머니사이드 팝업스토어 [내부링크]

여의도 더현대 서울 머니사이드 팝업스토어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 서울에 흥미로운 팝업스토어가 생겼습니다. 바로 머니사이드업 팝업입니다. 이라는 콘셉트로 고급 호텔 컨시어지처럼 꾸며놓은 게 특징입니다. 입구에는 머니사이드업의 마스코트인 보스 캐릭터가 양복을 빼입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품도 재밌는 게 많이 있습니다. 호텔에서 입을 법한 로브와 푹신한 룸슈즈, 내 방을 호텔 로비처럼 만들어주는 리치한 향기의 페이퍼 인센스까지 있습니다. 60% 파격 세일하는 제품도 있고, 온라인에서 완전 품절된 인기 제품들도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독특한 기념품도 있으니까 꼭 챙겨야 합니다.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문고리에 걸어둘 수 있는 ‘방해금지’ 팻말을 선물로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0월 29일 토요일 ..

겨울 대표 간식 호빵 4가지 소개 [내부링크]

겨울 대표 간식 호빵 4가지 소개 이성당 찐빵 : 이성당에서 찐빵을 판다는 거 알았어? 이성당 빵이야 워낙 유명하니까 찐빵도 말해 뭐해. 현미찐빵과 쌀찐빵 두 가지 종류가 있어. 강원도 황둔 공순희 쌀찐빵 : 다채로운 반죽의 찐빵을 먹어보고 싶다면 45년 전통의 공순희 쌀찐빵을 추천해. 쌀찐빵, 흑미찐빵, 쑥쌀찐빵, 고구마쌀찐빵, 옥수수쌀찐빵 등 다섯 가지 종류가 있어. 충북 영동 호구빵 : 호두를 넣은 찐빵도 있어. 이름은 호구빵. 영동의 특산물 영동 호두만 사용했고, 딱 봐도 팥이 엄청 들어갔어. 유자가 콕콕 박힌 유자호구빵도 있어. 피코크 호빵 : 팥 말고 고기와 야채가 들어간 호빵을 찾는다면 피코크에서 사면 돼. 야채호빵, 고추잡채호빵, 단팥호빵이 있어.

청년을 위한 부동산 특별공급?? [내부링크]

청년을 위한 부동산 특별공급?? 청년 정책의 큰 그림이 나왔습니다. 지난 10월 25일 화요일, 제7차 청년정책조정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청년 정책의 큰 그림과 추진 계획이 발표됐습니다. 특히 국토교통부가 별도로 발표한 부동산 정책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싱글 청년이 대상인 특별공급이 신설됐기 때문입니다. 싱글 청년도 공공분양주택 대상이 됐습니다. 앞으로 5년간 공급 예정인 공공분양주택 50만 호 중 68%인 34만 호를 청년층에 할당할 예정입니다. 이 중 5만 2,500호의 대상은 싱글 청년입니다. 이제껏 특별공급이 기혼자 위주로 운영돼 싱글 청년이 소외됐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공공분양 때 '미혼청년 특별공급'을 신설하고, 민간분양 때 추첨제 비율을 늘려 청년층의 기회를 확대합니다...

2022년 10월 28일 키워드 뉴스 [내부링크]

2022년 10월 28일 키워드 뉴스 트위터 :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합니다. 트위터가 10월 29일 토요일에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될 예정입니다. 트위터는 향후 구조조정을 거친 후 재상장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는 지난 4월 25일 (현지시간) 트위터를 주당 54.2달러에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총 인수대금은 440억 달러에 이르는 메가톤급 인수가 이뤄지게 된 것입니다. 카드 : 이마트에 자주 가는 분들이라면, 새로 출시되는 ‘이마트Ⅱ KB국민카드’를 주목해야 합니다. 전월실적 등 할인을 받기 위한 조건이 있어서, 자주 이마트에서 장을 보시는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인상 : 루이비통이 핸드백 가격을 3% 정도 올립니다. 원자재 가격이 오르고, 환율이 치솟..

수율 개인소비지출 (PCE)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내부링크]

수율 개인소비지출 (PCE)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수율 수율은 한자어입니다. 무언가를 거둔다는 뜻의 ‘수(收)’, 비율 ‘율(率)’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반도체에서 수율은 ‘결함이 없는 합격품의 비율’을 뜻합니다. 웨이퍼 한 장에 들어갈 수 있는 칩의 최대 개수 중,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칩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반도체 기업에서 수율을 높이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수율이 높아질수록, 같은 원자재를 투입해서 더 많은 합격품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우리나라의 주요 반도체 기업도 수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개인소비지출 (PCE) 미국 개인소비지출은 ‘Personal Consumption Expenditure’의 약자를 따서 ‘PCE’라고도 ..

10월 28일 경제 일정 [내부링크]

10월 28일 경제 일정 반도체 수율과 관련된 기업이 상장합니다. 10월 28일 금요일 오늘, ‘저스템’이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저스템은 반도체의 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질소순환기’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미국 주요 경제 지표가 발표됩니다. 현지 시간 10월 28일 금요일, 미국의 9월 개인소득 및 개인소비지출(PCE), 9월 미결주택매매, 10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가 발표됩니다.

소프트웨어로 약을 복용하는 시대 [내부링크]

소프트웨어로 약을 복용하는 시대 식약처가 올해 안으로 국내 첫 디지털 치료제를 승인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디지털 치료제 (Digital Therapeutics)란 질병의 예방·관리·치료를 돕는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의료기기의 작동을 돕는 수준이 아니라 (SiMD; Software in Medical Device), 사람에게 디지털 자극을 가해 직접 질환을 치료하는 프로그램 (SaMD; Software as Medical Device)을 뜻합니다. 대충 보면 ‘엠씨스퀘어 같은 건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디지털 치료제는 기존 의약품과 유사한 과학적+임상적 검증을 거친 진짜 치료제입니다. 즉, 소프트웨어로 만들어진 무형의 약을 말합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디지털 치료제를 향한 관..

외환보유액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내부링크]

외환보유액 경제 용어 단어 의미 뜻 개인이 은행에 돈을 저축하고, 회사가 이익금에 자본을 쌓는 것처럼 정부도 여유자금을 저장해 둡니다. 그중에서도 정부가 중앙은행이나 다른 나라의 국립은행에 넣어둔, 외국 돈으로 된 자산의 총 가치를 ‘외환보유액’이라고 합니다. 정부가 여유자금으로 갖고 있는 외화는 달러, 유로화, 위안화, 엔화 등으로 국제무역에 자주 사용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외환보유액의 목적은 크게 네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① 국제무역에서 적자가 날 경우, 그만큼 채우고(국제수지 적자 보전) ② 외국에서 빌려온 돈의 원리금을 갚고 ③ 환율이 너무 떨어지거나 올라가면 외환시장에 개입해 방어하고 ④ 우리나라에 투자하려는 개인과 회사에 신용도를 쌓는 것

펀더멘탈 경제 용어 단어 뜻 의미 [내부링크]

펀더멘탈 경제 용어 단어 뜻 의미 한 나라의 경제상태를 표현하는데 있어 가장 기초적인 자료가 되는 성장률, 물가상승률, 실업률, 경상수지 등의 주요 거시경제지표를 말합니다. 펀더멘탈 (Fundamental,경제기초)는 환율의 변동과 관련되어 사용되는 일이 많은데, 중장기적으로는 환율이 펀더멘틀즈의 상태에 따라 좌우 되지만 단기적으로는 펀더멘탈의 변화를 예상하고 변동합니다. 또한 펀더멘탈은 국제경제 안정에 필요한 기초적인 조건들이며, 펀더멘탈의 균형이 붕괴되면 각 국간의 통화가치의 변동이 발생하고 세계경제는 안정을 잃게됩니다. 동의어로는 경제기초가 있습니다.

IMF가 본 우리나라 상황 [내부링크]

IMF가 본 우리나라 상황 IMF가 한국의 내년 성장률을 2%로 전망했습니다. 지난 10월 25일 화요일, 국제통화기금 (IMF) 아시아·태평양 담당 크리슈나 스리니바산 국장이 한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스리니바산 국장은 우리나라 2023년 경제성장률을 2%로 전망하면서, 경제성장률을 낮출 수 있는 여러 가지 리스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먼저 인플레이션에 정면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는 인플레이션을 잠재우기 위해 금리를 높이는 방식으로 시중에 풀린 돈을 줄이고 있는 중입니다. 스리니바산 국장은 이 정책이 경제 성장 전망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더라도 감안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옛날보다는 펀더먼털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에 1997년과 같은 경제위기가 다시 찾아올 가능성이 있..

티스토리 블로그 문제 발생??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문제 발생?? 티스토리 블로그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검색엔진 노출이 확연히 줄어들었습니다. 지난 10월 15일 토요일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 문제가 지속되는 상황입니다. 사고 당시 72시간 먹통에 이어, 지금까지 검색엔진 노출 오류 등 문제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유저들이 이탈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잘한 오류가 나오고 있습니다.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섞이는 등 오류가 지속되면서 티스토리 유저들이 이탈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검색 노출이 줄어들며 광고수익이 급감한 것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피해를 보상받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상을 받으려면, 피해당사자가 피해 정도를 증명해야 합니다. 그런데 무료 이용 서비스는 피해 금액을 산정하..

2022년 10월 27일 키워드 뉴스 [내부링크]

2022년 10월 27일 키워드 뉴스 은행 : 금리가 오르면서, 은행의 이자 마진도 늘었습니다. 올해 3분기, 4대 금융회사 중에서는 신한금융의 영업실적이 KB금융을 넘어서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실적 : ‘기아’의 3분기 매출이 약 23조 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리콜에 큰돈이 들어가서 영업이익은 작년에 비해 많이 줄었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올 3분기 실적과 관련해 "부품 수급 개선으로 판매가 늘었고, 높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고수익 차량 중심의 판매로 수익구조 개선이 지속된 가운데 우호적 환율 영향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엔진 품질비용이 크게 반영된 결과 영업이익 감소를 피할 수 없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집값 : 소비자들의 1년 뒤 집값에 대한 전망이 전보다 나빠졌습니다...

10월 27일 경제 일정 [내부링크]

10월 27일 경제 일정 산돌이 상장을 합니다. 10월 27일 목요일 오늘, 폰트 업체 ‘산돌’이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산돌은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462.2:1, 공모주 청약에서 113: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삼성전자와 애플의 실적은? 오늘 국내 기업 중 삼성전자,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LG생활건강 등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현지 시간 10월 27일 목요일에는 애플, 인텔, 아마존, 맥도날드 등이 실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와 우버에 등장한 광고?? [내부링크]

넷플릭스와 우버에 등장한 광고?? 곧 넷플릭스에 광고가 나올 예정입니다. 11월 4일 금요일부터 넷플릭스가 월 5,500원의 광고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1시간 짜리 영상을 볼 때, 15초 또는 30초짜리 광고가 나오는 방식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OTT 업계도 넷플릭스와 비슷한 요금제를 도입하려고 준비 중이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국내 OTT 업체들이 당장 광고요금제를 내놓기는 쉽지 않다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사업 다각화를 고민하겠지만 아직은 확장에 집중할 시기인 만큼 구체적인 도입 계획을 내놓긴 어렵다는 분석입니다. 한편 넷플릭스의 이번 광고형 요금제 출시는 최근 구독자와 매출 감소에 대한 돌파구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수년간 넷플릭스는 시청 경험 보장을 이유로 광고 도입에 부정..

중국 기업의 주가 하락 [내부링크]

중국 기업의 주가 하락 중국기업 주가가 떨어졌습니다. 10월 25일 (화요일), 뉴욕 증시에 상장된 중국기업의 주가가 뚝 떨어졌습니다. ‘골든드래곤차이나지수’는 24일보다 14.5% 폭락한 채 마감됐고, 대표적인 중국기업 ETF도 10%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중국 정부의 규제 리스크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10월 24일 (월요일)에 폐막한 중국 당대회에서 시진핑 주석의 세 번째 연임이 확정됐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이번 당대회에서 대기업 규제를 강화하겠다고 예고하고, 1인 지도 체제를 견고화했습니다. 규제 리스크에 대한 우려로 특히 중국 빅테크 기업의 주가가 크게 떨어졌습니다. 개혁·개방 노선보다 규제에 초점을 맞춘 시 주석의 경제 정책이 중국 기업들의 성장을 방해할 것이라는 우려가 작용한 것으..

2022년 10월 26일 키워드 뉴스 [내부링크]

2022년 10월 26일 키워드 뉴스 인상 : 애플이 미국 애플뮤직 요금제를 월 10달러에서 11달러로 인상합니다. 미국 씨넷에 따르면 10월 24일 월요일 (현지시간) 애플이 뮤직, TV플러스, 애플원에 대한 가격을 미국에서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대변인은 “뮤직의 가격인상은 라이선스 비용증가 때문이다. 아티스트와 작곡가는 이번 인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지난 2015년 애플뮤직을 출시하면서 지금까지 가격을 인상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2019년 출시된 TV플러스 서비스도 인상이 없었습니다. 애플의 이번 결정은 넷플릭스, 구글의 유튜브 프리미엄의 기존 가격 인상에 따라 동참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현재 한국 요금제는 8,900원인데 조만간 오를 수 있다고 ..

10월 26일 수요일 경제 일정 [내부링크]

10월 26일 수요일 경제 일정 두 기업이 공모주 청약을 개최합니다. 10월 26일 오늘부터 이틀 간, ‘뉴로메카’와 ‘제이아이테크’의 공모주 청약이 열립니다. 뉴로메카는 중소 제조기업의 공정 자동화에 사용되는 협동로봇을 만드는 곳입니다. 제이아이테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제조사입니다. 실적 발표가 이어서 발표합니다. 오늘 10월 26일 수요일,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LG디스플레이,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건설, 삼성SDI, 위메이드 등이 실적을 발표합니다. 현지 시간 10월 26일에는 보잉, 메타플랫폼스, 포드 등이 실적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심사 [내부링크]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심사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 심사가 열립니다. 코오롱티슈진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바이오 기업입니다. 2017년에 세계 최초의 유전자 골관절염 치료제이자 주사 형태의 약물인 ‘인보사-K’를 출시해 유명세를 떨쳤습니다. 3년 전 2019년, 문제가 시작됐습니다. 2019년 5월, 인보사-K의 우리나라 식약처 허가가 취소됐습니다. 미국 FDA의 임상시험 결과에서, 약물 개발 및 허가를 받는 과정에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이미 투약을 받은 사람들도 많아서 공동소송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비슷한 시기, 코오롱티슈진 경영진의 배임 및 횡령 문제까지 겹쳤습니다. 현재 악재는 일부 해소된 상황입니다. 지금은 3년 전 코오롱티슈진을 상장폐지 기로에 서게 했던 악재 중 대부분은..

프로젝트 파이낸싱 (PF) 브릿지론 경제 용어 의미 뜻 정리 [내부링크]

프로젝트 파이낸싱 (PF), 브릿지론 경제 용어 의미 뜻 정리 프로젝트 파이낸싱 (PF) PF는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약자입니다. 건설 등 특정 사업을 프로젝트로 진행할 때 이 사업만 담당하는 특수목적법인(SPC)을 세우고, 해당 사업 자체를 담보로 잡아 돈을 빌립니다. 만약 공장 건설 프로젝트를 PF로 진행한다고 하면 이 공장이 앞으로 물건을 생산·판매해 들어올 수익까지도 계산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스크가 상당히 큰 대출 방식입니다. 브릿지론 신용도가 낮은 시행사 등이 특정 부동산 개발사업장의 개발자금을 제2금융권에서 높은 이자를 내고 빌려 쓰다가 사업이 진행되면서 자산가치가 높아지고 사업성이 좋아져 리스크가 줄어들게 되면 제1금융권의 낮은 이자의 자금을 차입하게 되는데, 이 때 저축은행 등 ..

저축은행의 금리 딜레마 [내부링크]

저축은행의 금리 딜레마 저축은행 금리가 오르고 있습니다. 전국 79개 저축은행의 1년 정기예금 평균 금리는 연 5.29%입니다. 일부 저축은행에서는 고금리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 고객들이 몰리며 모바일 앱이 마비되거나, 영업점에 긴 줄이 늘어선 장면도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저축은행은 울상입니다. 저축은행이 금리를 올리는 만큼 시중은행도 올렸습니다. 정기예금을 기준으로 시중은행의 최고 금리와 저축은행 평균 금리의 차이가 0.2%p로 좁혀졌습니다. 저축은행이 돈을 끌어오는 주된 원천은 고객의 예·적금인 만큼 저축은행의 자금 조달에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대출 건전성도 흔들리고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대표적인 수익원천은 대출 이자입니다. 저축은행은 지금까지 프로젝트파이낸싱 (PF) 대출이나 브릿지론을 적극적..

2022년 10월 25일 키워드 뉴스 [내부링크]

2022년 10월 25일 키워드 뉴스 인상 :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등 제품 가격을 인상합니다. 원가가 너무 올라서 적자 규모가 커지자 가격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밀가루·팜유 등 주요 수입 원자재뿐 아니라 물류비 등 생산 비용이 급증해 원가 부담이 가중됐다”며 “그간 수출 확대를 통해 이를 감내해왔지만, 국내 사업 적자 규모가 누적되고 하반기 상황이 더 악화돼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애플 : 애플이 아이폰15에 폴디드줌 카메라를 넣기로 결정했습니다. 폴디드줌을 쓰면 스마트폰 뒷면에 카메라가 튀어나오는 ‘카툭튀’를 줄일 수 있습니다. 폴디드줌 카메라는 잠망경 형태의 망원 카메라 모듈입니다. 통상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은 렌즈와 이미지센서를 세로..

10월 25일 화요일 경제 일정 정보 안내 [내부링크]

10월 25일 화요일 경제 일정 정보 안내 메타가 신제품을 공개합니다. 현지 시간 10월 25일 화요일, 메타플랫폼즈(구 페이스북)가 가상현실(VR) 헤드셋을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실적 발표가 연이어 발표될 예정입니다. 오늘 10월 25일 화요일, 하나금융지주, 기아, KB금융, 신한지주, 우리금융지주 등 금융사와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원티드랩 등이 실적을 발표합니다. 미국 기업 중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구글), 코카콜라, 제너럴모터스 등이 현지 시간 10월 25일 화요일에 실적을 발표합니다.

체벌 제도의 부활?? [내부링크]

체벌 제도의 부활?? 미국 미주리 주에서 21년만에 학교 내 체벌을 재도입한다는 소식입니다. 미주리 주 캐스빌 학군은 2001년에 학교 내 체벌을 공식적으로 금지했었습니다. 그러나 체벌 도입에 긍정적인 여론조사와 학부모들의 뜨거운 성화와 요구에 못 이겨 다시 체벌을 부활시킨 것입니다. 여기서 체벌은 노처럼 생긴 막대기로 때리기. 마구잡이로 체벌하는 것은 아니고, 정학 전 단계의 최후 조치와 부모가 OK 해야한다는 조건이 붙었습니다. 이외에도 교육감의 허락, 체벌하는 동안 목격자 필수, 다른 학생들이 보지 않는 곳에서 실행해야 한다는 여러 조건이 붙었습니다. 사실 체벌 제도를 폐지하는 것이 세계적 트렌드이긴 합니다. 교내 체벌을 금지하고 있는 전세계 국가만 132개국에 달합니다. 1783년 최초로 폴란드에..

ABCP (자산유동화증권) 용어 뜻 의미 [내부링크]

ABCP (자산유동화증권) 용어 뜻 의미 유동화 전문회사인 특수목적회사(SPC)가 매출채권, 부동산 등의 자산을 담보로 발행하는 기업어음이다. 그 중 부동산 관련 ABCP는 건물 지을 땅, 건설사 보증 등 부동산 관련 자산을 담보로 발행되는 기업어음을 말한다. ABCP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일단 SPC가 금융위원회에 ABCP 발행계획을 등록해야 하고 자산 보유자가 SPC에 자산을 양도하면 신용평가회사가 SPC가 발행하는 유동화증권에 대해 평가등급을 부여하게 된다. 동의어로는 자산담보부기업어음이 있습니다.

강원도 레고랜드 PF (프로젝트 파이낸싱) 채무불이행 사태 [내부링크]

강원도 레고랜드 PF (프로젝트 파이낸싱) 채무불이행 사태 최근 부동산 PF 리스크가 큰 이슈입니다. 강원도 레고랜드의 PF (프로젝트 파이낸싱) 채무불이행 사태가 이슈입니다. 강원중도개발공사 (GJC)가 강원도 레고랜드를 만들면서 ABCP(자산유동화증권)를 발행해 자금을 끌어왔는데, 이 대출을 상환하는 문제로 금융시장이 흔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2.10.24 - [경제 정보] - ABCP (자산유동화증권) 용어 뜻 의미 이 증권은 강원도가 지급보증한 채권이었습니다. GJC가 ABCP로 빌린 돈을 못 갚으면 강원도가 갚아준다고 한 것입니다. 강원도가 채무를 상환하지 않겠다고 선언하자, 채권 시장은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이후 강원도는 내년 1월까지 2천억 원대의 빚을 갚겠다고 말했지만 한 번 무너..

2022년 10월 24일 키워드 뉴스 [내부링크]

2022년 10월 24일 키워드 뉴스 대출: 전세자금대출 금리가 연 7%를 넘겼습니다. 앞으로도 기준금리는 좀 더 오를 전망이라, 올해 안에 연 8%를 넘어설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해 말까지만 해도 2~3%대였던 시중은행의 전세자금대출 상품 최고금리가 최근 연 7%를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금융권에선 한국은행이 최근 빅스텝 (한번에 0.5%포인트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한데 이어 다음달 추가 기준금리 인상에 나설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 만큼, 주담대 뿐 아니라 전세대출 금리도 연내 8%를 넘어설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민들의 주거비 부담은 더욱 커질 것으로 우려된다고 밝혔습니다. 할인: 이번 주 금요일 (10월 28일), 정부가 김장 재료 수급안정 대..

2022년 10월 5주차 경제 일정 정보 안내 [내부링크]

2022년 10월 5주차 경제 일정 정보 안내 10월 24일 (월요일) : 큐알티·교보13호스팩·엔에이치스팩25호·케이비제23호스팩 공모청약(~25일), 현대차·POSCO홀딩스 등 실적 발표 10월 25일 (화요일) : 고용부 실업급여 운영 대폭 강화, 미국 10월 소비자신뢰지수·리치몬드연은 제조업지수 발표,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여부 결정, 메타 가상현실(VR) 헤드셋 출시, 기아·KB금융·신한지주·우리금융지주·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구글)·제너럴모터스·HSBC·무디스·MSCI 등 실적 발표 10월 26일 (수요일) : 뉴로메카·제이아이테크 공모청약(~27일 목요일까지), 삼성스팩7호 신규 상장, SK하이닉스·LG에너지솔루션·LG디스플레이·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SDI·삼성물산·위메이드·보잉·메타플랫폼스·..

가루를 부어서 만드는 막걸리 [내부링크]

가루를 부어서 만드는 막걸리 물에 가루를 부어 이틀만 기다리면 수제 막걸리가 되는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복순도가에서 선보인 ‘막걸리 브루잉 키트’는 용기에 정제수와 파우더만 부은 뒤, 딱 이틀이면 수제 막걸리가 되는 아주 재미있는 제품입니다. 숙성 기간과 온도에 따라 맛과 산미가 달라진다는 것도 재미있고, 한 포의 가루가 알코올 도수 6.5%의 1.5L 막걸리가 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탬버린즈 향수 [내부링크]

탬버린즈 향수 요즘 가장 핫한 향수는 탬버린즈에서 출시한 향수 컬렉션입니다. 조향사 아론이 선보인 10가지의 향수 컬렉션입니다. 그 중에서 3가지의 향을 소개합니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이자 촉촉한 흙 내음에 부드러운 꿀의 뉘앙스로 위안을 주는 향인 ‘카모’. 피부에 스며든 비누 향이 인상적인 ‘바이링구어’. 그리고 마지막은 광활한 정글이 떠오르는 향의 ‘버가 샌달' 향입니다.

CGV 잡채밥 출시 정보 안내 [내부링크]

CGV 잡채밥 출시 정보 안내 CGV에서 신재품 '떠먹는 잡채밥'을 출시했습니다. 평범한 잡채밥이 아닌 버터향이 느껴지는 잡채밥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6,500원입니다.

서울 팝업스토어 소개 정보 안내 [내부링크]

서울 팝업스토어 소개 정보 안내 파이롯트 오피스 오피스 콘셉트로 만든 파이롯트의 팝업스토어입니다. 다양한 필기구를 사용해볼 수 있고, 달력이나 메모지 등 작고 귀여운 문구도 판매합니다. 무엇보다 색감이 진짜 예뻐서 사진 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길 57 기간 : 2022.10.15 ~ 11.27 어메이징 오트 카페 매일유업의 귀리음료 '어메이징 오트' 팝업 카페입니다. 오트를 활용한 오트 라떼, 케이크, 쿠키 등을 판매하고 모든 메뉴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메뉴입니다. 귀리밭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대형 포토존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동 성수이로3길 18-1 기간 : 2022.10.8~11.6 도깨비 만두바 비비고X제주맥주 팝업스토어입니..

아이패드 신상품 공개 정보 안내 [내부링크]

아이패드 신상품 공개 정보 안내 새로운 아이패드가 공개됐습니다. M2 프로세서를 탑재한 무시무시한 성능의 아이패드 프로도 나왔지만, 눈길이 가는 건 알록달록한 컬러의 기본형 아이패드입니다. 왜냐하면 이 라인업이 항상 ‘가성비 아이패드’였기 때문입니다. 근데 충격적인 소식은 미국 현지 가격 인상과 환율 크리티컬을 동시에 맞아서 가성비 아이패드의 아성이 무너졌다는 겁니다. 9세대 아이패드의 가격은 44만 9,000원부터였지만, 이번에 공개된 10세대 아이패드의 가격은 무려 67만 9,000원입니다. 화면도 커지고, 사양도 좋아지고, 여러모로 개선됐지만 가격 때문에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참고로 신제품 공개와 함께 기존 제품들도 일제히 가격을 올렸습니다. 아직 쿠팡 같은 오픈 마켓에선 가격이 오르지 않았으니 ..

은마아파트 재건축 심의 통과 [내부링크]

은마아파트 재건축 심의 통과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가 재건축 심의를 통과했습니다. 재건축 사업 추진을 시작한 이후 19년 만이자 서울시의 여러 차례 반려 끝에 통과한 것입니다. 은마아파트는 1979년 지어진 아파트로, 서울 강남 재건축의 상징 같은 존재입니다. 은마아파트는 2003년 추진위 승인을 받은 후 재건축을 추진했지만 번번이 규제에 부딪혀 속도를 내지 못했습니다. 추진위는 2017년 최고 49층 높이 재건축 설계안을 제출했으나, 당시 서울시의 ‘아파트 35층 층수 제한’ 규제에 막혔고, 최고 층수를 35층으로 낮추고 기부채납 물량을 늘려 수정안을 제출했지만 보류 판정을 받았었습니다. 이제 재건축 조합의 설립, 인가 등의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이 과정도 쉽지만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특..

금리 푸르밀 전기차 빌딩 공정위 [내부링크]

금리 푸르밀 전기차 빌딩 공정위 금리 : 미국이 다음 달에 기준금리를 0.75%p 더 올릴 거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금리인상과 관련해 남은 올해와 내년까지도 '거대한' 선택안을 검토하며 공격적 계획을 짜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진단했습니다. 연준 위원들은 다음달 금리를 다시 대폭 0.75%p 인상하는 선택안을 향해서 내년 금리를 더 올리는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NYT는 10월 18일 화요일 (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푸르밀 : 유제품 기업 ‘푸르밀’이 사업 종료를 발표하자, 푸르밀에서 PB제품을 생산해오던 편의점 기업이 대비책을 찾고 있습니다. 푸르밀에서 제조하는 대표 유통업체 PB는 이마트의 노브랜드 유제품입니다. 노브랜드 굿모닝 밀크, 카페라떼 등 9개 ..

2022년 10월 21일 경제 일정 정보 안내 [내부링크]

2022년 10월 21일 경제 일정 정보 안내 물가 지표가 발표됩니다. 10월 21일 금요일 오늘, 우리나라의 9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발표됩니다. 10월 소비자물가 상승세를 가늠해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생산자물가지수 PPI 용어 정의 정보 생산자물가지수 PPI 용어 정의 정보 생산자물가지수(Producer Price Index, PPI)는 생산자 입장에서 측정한 물가입니다. 생산자가 물건과 서비스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평균가격이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실적 발표가 이어서 발표합니다. 현지 시간 10월 21일 금요일,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버라이즌, 슐럼버거, HCA 헬스케어, 골드마이닝 등 미국 기업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폴란드 독일에 배상 요구 [내부링크]

폴란드 독일에 배상 요구 폴란드 집권 여당 (PiS), 2차 세계대전 발생 83주년을 맞아 독일에 전쟁 피해 배상 요구. 구체적인 액수까지 언급했는데, 그 금액이 무려 1조 3천억 유로 (한화 약 1,800조원). 이 배상 요청을 위해 폴란드 의회는 5년간 피해 보고서를 작성해 왔을 정도. 참고로 폴란드는 2차 세계대전으로 가장 큰 피해를 본 국가 중 하나. 1939년엔 독일과 소련이 폴란드를 반반 갈라먹기로 합의, 아예 나라가 사라졌었음. 이후 독소전쟁이 발발하자 600만 이상 (당시 폴란드 인구의 16%)의 사망자가 발생 & 나라는 완전히 황무지가 되었던 이력 그러나 독일 정부는 이미 오래전 여러 차례 배상을 진행했고, 이젠 종결된 문제라고 일축. 특히 1953년 동독 정부가 소련 (당시 폴란드는 소..

미국 연준 베이지북 바이든 경고 테슬라 실적 반도체 일본 암호화폐 [내부링크]

미국 연준 베이지북 바이든 경고 테슬라 실적 반도체 일본 암호화폐 미 연준 베이지북 (Beige Book; 경제상황 보고서), 경기침체 걱정이 더해진 걸로 확인. 'Recession' 단어 언급이 13회 (vs 9월엔 10회) vs 물가 상승세 완화에 대한 기대감도 상존. 한편 글로벌 물가는 여전히 치솟는 중. 9월 CPI가 영국 (+10.1% yoy) & 유럽 (+9.9% yoy)에서 계속 역대급 찍는 중 바이든, 석유 회사들 (엑손모빌 등)에 또다시 경고. 유가 올라서 번 돈은 주주한테 돌려줄 생각하지 말고, 소비자들에게 쓰라는 발언. 자사주 매입·배당 으로 주주한테 뿌리지 말고, 석유 생산 캐파 늘리는데 쓰라는 것. 바이든은 국가 차원의 전략비축유 추가 방출도 진행-ing 테슬라 실적, 기대치 수준..

넷플릭스 2022년 3분기 실적 발표 [내부링크]

넷플릭스 2022년 3분기 실적 발표 요새 미국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도 현지 시간 10월 18일 화요일,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시장의 전망치를 훌쩍 뛰어넘는 결과였습니다. 이 소식에 시간외거래에서 넷플릭스의 주가도 간만에 크게 올랐습니다. 넷플릭스의 올해 7~9월 매출은 79억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6% 늘었습니다. 이것도 좋은 결과지만, 보다 더 중요한 건 신규 가입자 증가 수였습니다. 시장의 전망치가 107만 명이었는데, 무려 241만 명이 새로 가입했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는 4분기에 신규 가입자 수가 450만 명 늘어날 거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 11월부터 12개국에서 광고를 보는 대신 더 낮은 가격으로 책정한 요금제가 나올 예정입니다. 새로운 멤버..

부동산 시장의 거래 절벽 현상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의 거래 절벽 현상 요즘 부동산 시장은 ‘급급매’만 팔리는 거래절벽이라고 합니다. 서울 아파트 실거래가 지수의 올해 1~8월 누적 하락률은 6.63%로 최대 하락폭을 기록했습니다. 실거래가 지수는 실거래 가격과 이전 거래 가격을 비교한 지수로, 가격 상승기에는 오르고 하락기에는 내려갑니다. 금리 인상으로 매수세가 끊기고 거래절벽이 심화되며 집값 하락세도 가팔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문가들은 추가 기준금리 인상이 예상되고 있고, 경기 위축 우려도 커지는 만큼 거래절벽 속 집값 약세가 이어질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시세도 혼란스럽습니다. ‘국민평수’라 불리는 전용면적 84가 더 작은 소형 평수보다 저렴하게 팔리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통계적으로 집값이 크게 떨어진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

에너지 항공 인상 전기차 메타 [내부링크]

에너지 항공 인상 전기차 메타 에너지 : 독일이 원자력발전을 2023년 4월 중순까지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올해 연말에 닫으려고 했는데, 에너지 공급난이 계속되어서 더 가동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독일 등 유럽으로 연결되는 가스관 중 가장 중요한 노르트스트림1을 통한 가스 공급을 축소·중단하면서 이와 같은 결론을 내린 것입니다. 항공 : 대한항공이 11월 유류할증료를 인하합니다.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내달 이달보다 3단계 하락한 14단계의 국제선 유류할증료를 적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편도 거리 기준 거리 비례별로 3만3000원에서 24만4500원의 유류할증료가 부과됩니다. 비행기 티켓값도 그만큼 저렴해질 예정입니다. 인상 : 이디야커피가 11월부터 음료 가격을 최대 700..

2022년 10월 20일 경제 일정 [내부링크]

2022년 10월 20일 경제 일정 미국 경제지표가 발표됩니다. 현지 시간 10월 20일 목요일, 미국 9월 기존주택매매와 경기기대지수, 10월 필라델피아 연은 제조업지수가 발표됩니다. 실적 발표가 이어서 발표됩니다. 현지 시간 10월 20일 목요일, AT&T, 아메리칸에어라인즈, 필립모리스, 프리포트맥모란, 유니온퍼시픽, 다우, 노키아, 에릭슨, 월풀, 알래스카항공, 스냅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미국에서 대세로 떠오른 화장 문화 [내부링크]

미국에서 대세로 떠오른 화장 문화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시신을 화장 (cremation)하는게 점차 인기인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심지어 미국 사망자 수가 급증했던 팬데믹 기간 동안에도, 시신 매장량 (burial)은 증가를 안하고 오히려 화장을 선택한 비율이 급증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보면, 팬데믹 사망자가 가장 많은 지역이었던 뉴욕과 텍사스 주의 경우, 화장 비율이 50% 넘게 올랐습니다. 물론 팬데믹 때문에 매장지가 준비안된 급사가 많았을수도 있지만, 딱히 팬데믹 특수는 아니고 장기적인 트렌드에 의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은 이미 2015년에 화장 비율이 매장 비율을 추월했습니다. 미국은 원래 전통적으로 개신교 종교관 영향으로, 매장이 주를 이루는 장례 문화를 가진 국가였습니다. ..

전망 적금 전기차 와인 편의점 [내부링크]

전망 적금 전기차 와인 편의점 전망 : IMF (국제통화기금)가 올해 미국의 경제성장률을 1.6%로 전망했습니다. 7월에 내놓은 전망보다 0.7%p 낮아진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IMF는 한국의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2.6%로 7월의 2.3%보다 0.3%포인트 올렸습니다. 내년은 2.0%로 7월 전망(2.1%)대비 0.1%포인트 낮췄습니다. 적금 : 카카오뱅크가 주유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적금을 선보였습니다. 적금을 꼬박꼬박 내면, 주차별로 GS칼텍스에서 주유비를 최대 32,000원 할인받는 상품입니다. 10월 25일 화요일까지 카카오뱅크 앱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 추첨을 통해 1000원 주유 할인 쿠폰, 한정판 라이언 주차번호판 등 적금 가입자 모두에게 경품을 제공합니다. 전기차 : 전기차 기..

2022년 하반기 공연 추천 정보 안내 [내부링크]

2022년 하반기 공연 추천 정보 안내 는 1993년에 개봉한 동명의 영화를 뮤지컬로 만든 작품입니다. 이혼당한 전 남편이 아이들이 보고 싶어서 가사도우미로 위장 취업한 내용인데, 일을 너무 잘해서 상황이 꼬이기 시작하는 줄거리입니다. 샤롯데씨어터에서 2022.11.08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는 로알드 달의 소설이 원작인 뮤지컬입니다. 나쁜 어른을 혼내주는 마틸다의 똑 부러지는 모습이 마음을 굉장히 뭉클하게 만드는 줄거리입니다. 가족과 함께 보기에 좋을 것 같은 뮤지컬입니다. 대성 디큐브아트센터에서 2023.02.26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은 퍼포먼스 공연입니다. 대사 없이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강렬한 안무를 그대로 즐기면 돼는 공연입니다. 관객 머리 위로 거대한 수조가 설치되고 그 안에서 배우들..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신제품 출시 정보 안내 [내부링크]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신제품 출시 정보 안내 인스턴트 커피를 제외하면 집에서 손쉽게 커피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캡슐 커피일 겁니다. 그리고 캡슐 커피 중에서는 아마도 네스프레소를 가장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 2011년부터 스타벅스나 던킨 같은 프랜차이즈에서도 네스프레스용 커피 캡슐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부산의 모모스 커피, 프릳츠 그리고 한국 스페셜티 커피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나무사이로 같은 곳에서도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를 선보였습니다.

10월 할로윈 한정 먹거리 출시 정보 안내 [내부링크]

10월 할로윈 한정 먹거리 출시 정보 안내 2022 10월 할로윈 시즌을 맞이하여 여러 푸드 브랜드에서 앞다퉈 한정판 음식들을 선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총 4개의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고든램지버거에서 출시한 햄버거와 음료입니다. 햄버거의 이름은 '고스트 버거'입니다. 오징어 먹물을 사용한 검은색 브리오슈 번과 빨간 비트 피클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음료의 이름은 각각 '블러드 베리 모히토' 와 '데빌스 마가리타'입니다. 두가지 모두 칵테일로 고스트 버거와 같이 추천하는 한정판 음료입니다. 할리스에서 출시한 음료와 마카롱입니다. 음료의 이름은 '좀비 퐁당 할리치노'입니다. 휘핑크림 위에 올라간 눈알 모양의 초콜릿 토핑으로 할리치노에 빠진 좀비를 표현했습니다. 마카롱의 이름은 ..

세라믹 오브제 브랜드 사가요 SAGAYO [내부링크]

세라믹 오브제 브랜드 사가요 SAGAYO 귀여운 오브제들을 판매하는 브랜드를 하나 소개합니다. 사가요 (SAGAYO) 라는 세라믹 오브제들을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이 곳에서 판매하는 도자기 제품들은 귀여운 모습이 특징입니다. 위의 제품들은 인센스 스틱을 꼿을 수 있는 홀더 제품들입니다. 인센스 스틱을 꼿으면 배 꼭지와 사과 꼭지로 변신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제품 역시 이전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인센스 스틱 홀더입니다. 햄버거 모양을 하고 있는데 기본형과 더블패티버거 두가지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가운데 구멍이 있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제품은 반질반질한 알밤 모양을 한 도자기 제품입니다. 가운데가 들어간 모습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문진이나 수저 받침으로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한 ..

왓챠 웹툰 서비스 오픈 [내부링크]

왓챠 웹툰 서비스 오픈 스트리밍 사이트인 왓챠에서 웹툰 서비스를 오픈했다는 소식입니다. 왓챠는 지금까지 여러 티비 시리즈와 오리지널 시리즈를 서비스해왔습니다. 이번 주 목요일이었던 2022년 10월 13일부터 새롭게 웹툰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본인인 웹툰을 즐겨보지 않아도 알법한 웹툰 작가들이 대거 포진해있습니다. 유명한 작가들이 자신만의 오리지널 시리즈들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서나래, 루드비코 등의 작가 8명이 현재 오픈해서 서비스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공개 예정인 서비스들을 살펴보면 재미있을법한 소재의 웹툰도 있습니다. 예시로 김양수 작가의 이라는 작품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 왓챠 회원들이 경험한 괴담을 웹툰으로 만든 도 연재될 예정입니다.

골프 폰트 업체 상장 [내부링크]

골프 폰트 업체 상장 소비자로서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기업들이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골프존그룹의 자회사 ‘골프존커머스’와 폰트 제작업체 ‘산돌’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에 나섭니다. 골프존그룹은 ‘골프존뉴딘홀딩스’라는 이름의 지주사 아래, 여러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곧 상장을 앞둔 곳은 ‘골프존커머스’로 골프 제품(골프 의류, 골프 클럽 등)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내년 초에는 실외골프장을 운영하는 ‘골프존카운티’가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산돌은 우리나라 최초의 폰트 기업입니다. 매출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매년 평균 29%씩 성장해왔고 영업이익률도 57.2%로 높은 편입니다. 산돌과 비슷한 사업을 하는 기존 상장사가 없어서 더존비즈온, 웹케시, 비즈니스온을 기..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발표 [내부링크]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발표 올해 노벨경제학상 수상자가 발표됐습니다. 벤 버냉키 전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과 더글러스 다이아몬드 미국 시카고대 교수, 필립 딥비그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 교수, 이렇게 세 명이 노벨경제학상을 공동수상 했습니다. 세 수상자는 금융위기 때 정부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이론적 기초를 세운 공로를 인정 받았습니다. 버냉키 전 미국 연준 의장은 2008 글로벌 금융위기에 제로금리와 양적완화 정책으로 위기를 진화했고, 다이아몬드 교수와 딥비그 교수는 뱅크런의 분석모형을 완성했습니다. 주요 연구 내용은 이렇습니다. 이번 노벨경제학상 수상자들은 ‘시장 신뢰’가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디플레이션이 오면 자산 가치가 떨어지고, 은행에서 담보대출을 받은 차입자들은 불안해집니다. 차입자들은 ..

반도체 PC 전기차 혐의 실적 [내부링크]

반도체 PC 전기차 혐의 실적 반도체 : 미국이 중국으로 반도체를 수출할 때 더 깐깐하게 규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른 국가의 기업이라도 중국에서 반도체를 생산한다면 수출 심사를 까다롭게 한다는 내용이라, 한국 기업에도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중국 내에 반도체 생산 공장을 운영 중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악영향을 미칠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국 기업처럼 중국 내 반도체 생산 공장이 있는 중국 외 기업의 경우, 사안별 심사를 거쳐 중국 수출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PC : 올해 3분기 (7~9월), 전 세계적으로 PC 출하량이 작년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아직은 조사업체마다 예상치가 많이 다르지만 애플은 선방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카코 키타가와 가트너 애널리스트는 “3분기 결과는 PC 시..

수요예측 용어 정의 정보 [내부링크]

수요예측 용어 정의 정보 수요예측은 공모주의 가격인 공모가를 결정하기 위해 수요상황을 파악하는 걸 말합니다. 공모주 : 기업이 상장할 때는 신주(새로운 주식)를 발행하고 신주의 주인을 공개적으로 모집하는 ‘공모’ 단계를 거칩니다. 이때의 신주를 ‘공모주’라고 칭합니다. 공모가 : 공모주에는 상장 전에 거래되던 주식 가격이 아닌 새롭게 책정된 가격, 즉 공모가를 적용해야 합니다. 공모가는 먼저 대표주관회사가 발행 주식의 공모희망가격(밴드)을 제시하는 걸로 기준이 정해집니다. 수요상황 파악: 증권사, 보험사, 국민연금 등 기관투자자에게 수요예측을 실시해 공모희망가격 구간 내에서 얼마의 가격에 몇 주를 사고 싶냐는 수요를 물어봅니다. 기관 투자자가 수요를 적어 제출하면 주관회사가 그 결과를 고려해 공모가를 최..

2022년 10월 12일 수요일 경제 일정 정보 안내 [내부링크]

2022년 10월 12일 수요일 경제 일정 정보 안내 미국 주요 경제지표가 발표됩니다. 현지 시간 10월 12일, 미국 9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발표됩니다. 지난 9월 20일에 열렸던 미국 FOMC의 의사록도 공개될 예정이에요. 생산자물가지수 PPI 용어 정의 정보 생산자물가지수 PPI 용어 정의 정보 생산자물가지수(Producer Price Index, PPI)는 생산자 입장에서 측정한 물가입니다. 생산자가 물건과 서비스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평균가격이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현지 시간 9월 20일~21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열립니다. 이 ..

생산자물가지수 PPI 용어 정의 정보 [내부링크]

생산자물가지수 PPI 용어 정의 정보 생산자물가지수(Producer Price Index, PPI)는 생산자 입장에서 측정한 물가입니다. 생산자가 물건과 서비스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평균가격이라는 뜻입니다. 생산자물가가 상승하면 소비자물가가 올라갑니다. 다시 말해,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집니다. 특히 미국의 인플레이션은 전 세계 시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미국의 생산자물가와 소비자물가 관련 지표를 주목하곤 합니다. 미국이 자국 경기 상황이 과다한 인플레이션 국면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하면, 기준금리를 올릴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를 조정해 시장에 풀리는 돈의 양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인플레이션을 가라앉히려고 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 CPI 용어 정의 정보 [내부링크]

소비자물가지수 CPI 용어 정의 정보 CPI는 소비자물가지수의 약자입니다. 시장에서 거래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을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를 주어 평균을 낸 가격을 말합니다. CPI는 어느 나라에서나 가장 기초적인 경제지표입니다. ① (소득 관련 지표와 비교해) 소비자의 실제 생활 수준을 가늠할 수 있고 ② 실제 경기와 가계의 소비 구조를 파악할 수 있고 ③ 각종 재정·경제 정책 결정의 기준·근거가 됩니다. 미국의 CPI는 특히 중요합니다. ① 미국 GDP의 약 70%를 차지하는 민간소비의 실제 주체인 소비자의 행동을 파악할 수 있고 ② 달러 인플레이션과 환율에서 강세, 약세 여부를 판단할 수 있고 ③ 이에 따른 미국의 금리 정책이 우리나라 증시와 교역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CPI는..

2022년 10월 3주차 경제 일정 정보 안내 [내부링크]

2022년 10월 3주차 경제 일정 정보 안내 10월 12일 (수요일) :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개최,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 FOMC 의사록 공개, 미국 9월 생산자물가지수(PPI) 발표, 산돌·대신밸런스스팩13호 수요예측(~13일까지), 플라즈맵 공모청약(~13일까지), 네이버 웹툰 영화 극장 개봉,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10월 13일 (목요일) : 미국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 옵션만기일, 저스템·IBKS스팩20호 수요예측(~14일까지), 블랙록·델타항공·도미노피자 실적 발표 10월 14일 (금요일) : 중국 9월 소비자물가지수·생산자물가지수·무역수지 발표, 오에스피 신규 상장, 패스트 리테일링(유니클로 운영사)·유나이티드헬스·JP모간·모간스탠리·씨티그룹 실적발표

마이크로소프트의 이식 실험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이식 실험 전자기기의 머리를 담당하는 CPU. 그러나 우리가 외국어를 이해하지 못하듯, CPU도 각자 알아들을 수 있는 명령어 양식이 존재합니다. 이를 ISA (Instruction Set Architecture)라 부르는데, CPU는 ISA에 맞는 프로그램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ISA는 수십 년간 인텔·AMD CPU에 들어가는 x86 (개발: 인텔 vs 개량: AMD)이 독식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 등장하며 전력 소모에 강점을 가진 ARM (개발: ARM) ISA가 주목받기 시작, 새로 등장한 모바일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고성능이 핵심인) PC·서버엔 x86, (저전력·소형화가 핵심인) 모바일은 ARM으로 양분되었습니다. 심지어 ARM은, 저전력을 강점으로 모바일을 ..

증시 영국 에너지 브라질 테슬라 [내부링크]

증시 영국 에너지 브라질 테슬라 간만에 웃은 증시 시장 소식입니다. S&P500 기업들 중 97%가 올랐습니다. 영국 감세안 부분 철회와 미 제조업 경기 하락 (미 9월 ISM제조업 지수; 52.8→50.9) 덕분입니다. 특히 고용 부문이 크게 위축되면서 금리인상 속도를 늦출 것이라는 기대감이 올랐습니다. 한편 유럽 제조업 지수도 하락 (8월 49.6→9월 48.4), 경기 위축 심리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영국이 결국 감세안을 부분적으로나마 철회합니다. 소득세 최고세율 인하 (45%→40%)를 일단 백지화한 것입니다. 소득 상위 1% 대상의 감세안이었어서, 국가재정 대세엔 큰 영향 없습니다. 그러나 시장과 여론 압박에 일단 항복한 셈인데, 이외에 추진 중이던 또다른 감세안 (국가보험+법인세)들도 영향 받..

2022년 4분기 공공요금 인상 [내부링크]

2022년 4분기 공공요금 인상 4분기 공공요금이 인상됩니다. 올해 2022년 4분기(10월~12월), 전보다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이 많이 나갈 전망입니다. 전기요금은 미리 예고돼있던 인상분 4.9원에 연료비 조정요금 인상분 2.5원이 더해져, 킬로와트시 당 7.4원 올랐습니다. 가스요금도 주택용은 15.9%, 영업용은 17% 정도 인상됐습니다. 이유는 에너지를 만드는 비용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러시아에서 나는 천연가스의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게다가 환율까지 올라서, 한국전력이 전력을 사들이는 데 비용이 커졌습니다. 전력도매가격이 작년에는 킬로와트시 당 90원이었는데 올해 9월에는 255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개인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이창양 장관은..

경제위기 우려 가속화 [내부링크]

경제위기 우려 가속화 경제위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6개월째 무역 적자를 내면서 경제위기 우려가 높아졌습니다. 1997년 IMF 외환위기 때도,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도 대규모 무역적자가 났었기 때문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무역수지 적자 폭이 37억7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10월 2일 밝혔습니다. 수출은 주춤한 데 비해 수입은 가파르게 늘며 무역수지 적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는 2020년 10월(3.9%) 이후 약 2년 만에 가장 낮은 증가 폭이라고 밝혔습니다. 금리 인상이 가장 큰 이슈입니다. 경제위기 우려의 직접적인 이유는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입니다. 미국 금리가 오르면 우리나라 금리도 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금리를 안 올리면 미국으로 돈이 빠져나가고, 환율이 크게 오르..

상장 애플 물가 금리 매각 [내부링크]

상장 애플 물가 금리 매각 상장 :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이자, 카카오게임즈 실적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게임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라이온하트는 카카오게임즈의 간판 게임 ‘오딘:발할라 라이징’ 개발사이자 카카오게임즈 자회사입니다. 상장 후 예상 몸값이 최대 4조4000억원이 되는 만큼, 모회사를 뛰어넘는 코스닥 게임 대장주에 등극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 : 애플 앱스토어와 인앱결제 가격이 오릅니다. 애플이 한국을 포함해 여러 국가의 가격 기준을 변경했기 때문입니다. 애플은 9월 19일 (현지시간) 자사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칠레, 이집트, 일본, 말레이시아, 파키스탄, 폴란드, 스웨덴, 베트남 및 유로화를 사용하는 모든 지역 앱스토어 앱 및 인앱결제..

2022년 10월 2주차 경제 일정 [내부링크]

2022년 10월 2주차 경제 일정 10월 4일 (화요일) : 일본 9월 도쿄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 홍콩 금융시장 휴장, 중국 금융시장 휴장(~9일까지), 미국 8월 구인·이직(JOLTs) 보고서·8월 공장주문 발표, NH스팩24호·핀텔·하나금융스팩25호·한국스팩11호 수요예측(~5일까지), 탑머티리얼·오에스피 공모청약(~5일까지) 10월 5일 (수요일) : 국내 9월 소비자물가 발표, OPEC+ 정례회의, 선바이오 신규상장, 플라즈맵 수요예측(~6일), 에스비비테크 공모청약(~6일), 애플 앱스토어 인앱결제 가격 인상, 디즈니+ 오리지널 공개 10월 6일 (목요일) : EU 정상회의(~7일까지), KB스타리츠·SK증권스팩8호·유안타스팩10호 신규상장, 샤페론 공모청약(~7일까지), 구글 ‘Ma..

영국 애플 독일 소프트뱅크 포르쉐 [내부링크]

영국 애플 독일 소프트뱅크 포르쉐 영국 트러스 총리는 감세안을 그대로 진행할거라 밝혔습니다. 애플은 (익숙치 않은) 목표주가 하향조정, 당분간 수요가 기대이하 일거라는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의견 vs 궈밍치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는 여전히 애플 긍정론자. 시장에선 일단 불안감을 선택, 애플이 나스닥 전반을 끌어내렸습니다. 한편 애플은 TSMC와 반도체 가격인상 협상을 진행 중입니다. 연초만 해도 반도체 제조업체들이 갑이었으나 지금은 애플이 가격인상폭 거부 중입니다. 한편 애플 공급망 재편 (중국→인도)에 따라, 중국 허난성 지역 (아이폰 조립공장이 있는 곳)은 새 일자리를 찾는 중인데, 메타버스 산업단지 (AR·VR·디지털자산)가 목표입니다. 독일의 9월 CPI가 10% 올랐는데, 유로화 도입 이후 최고 ..

네이버 옛날 영화 극장 [내부링크]

네이버 옛날 영화 극장 네이버에서 저작권이 만료된 옛날 영화들을 모아놓은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네이버 TV에서 운영하는 채널의 이름은 '옛날 극장'입니다. 이 채널의 재미있는 점은 썸네일을 그 당시 실제로 사용되었던 포스터나 신문 홍보 그림을 그대로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욱 더 옛날 극장 안에 있는 느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 같은 고전 영화들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나랑드 사이다 제로 출시 [내부링크]

나랑드 사이다 제로 출시 탄산 음료를 좋아해서 다이어트를 해도 끊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인 점은 요즘에는 제로 음료수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있다는 점입니다. 혹시 나랑드 사이다라고 들어보셨습니까? 가끔 마시면 그렇게 맛있을 수 없는 나랑드 사이다에서 제로 음료를 출시했습니다. 맛은 파인애플과 그린애플 두가지 맛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비유하자면 파인애플은 환타, 그린애플은 데미소다와 비슷한 맛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인터넷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로 콜라와 사이다에 지쳤다면 한번쯤 도전해볼만 한 음료수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프렌즈 인테리어 소품 출시 [내부링크]

카카오프렌즈 인테리어 소품 출시 카카오프렌즈가 인테리어 소품 2종을 출시했습니다. 주인공은 라이언과 춘식이 캐릭터입니다. 춘식이는 악세사리 거치대, 라이언은 화병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세라믹으로 제작했고 컬러를 뺀 무광 처리를 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특유의 귀여우면서도 어떤 인테리어에도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3만 9000원에 판매합니다. 구매 링크 : 카카오 프렌즈샵 (kakaofriends.com)

2022년 국무조정실 청년정책 DIY 프로젝트 청년이 말하는대로: 청년정책 공작소 2회차 정보 [내부링크]

2022년 국무조정실 청년정책 DIY 프로젝트 청년이 말하는대로: 청년정책 공작소 2회차 정보 참석 기준 : 청년정책과 1인가구 청년에 대해 의견을 갖고 있거나 토의하고 싶은 19~34세 청년 일시와 장소 : 일시 : 10월 7일(금) 19:00~21:00 장소 : 서울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 참가 신청 방법 : 10월 5일 (수요일) 오전 11시 59분까지 아래 링크로 신청 가능 청년정책 공작소 참가신청 (10/7, 1인가구 청년 편) (google.com)

국민연금 체납자가 되는 사람들?! [내부링크]

국민연금 체납자가 되는 사람들?! 국민연금은 매달 원천징수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월 급여의 9%를 국민연금으로 내고 있습니다. 이중 절반은 사업주가 납부하고, 절반은 내 월급에서 원천징수됩니다. 내가 받는 월급은 국민연금을 포함해 4대보험으로 낼 돈을 떼어낸 금액입니다. 그런데 억울하게 체납자가 된 사례가 있습니다. 월급에서 국민연금을 공제하고서도 사업주가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체납자가 됩니다. 이렇게 체납자가 된 사람들이 매년 80만 명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연금 미납하는 사업장은 영세할 것이고, 피해자들은 상당수가 저소득층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체납기간 만큼 연금 가입기간이 줄어듭니다. 체납기간 만큼 연금 가입기간이 단축되어 연금 수령액이 줄어듭니다. 체납된 연금보험료를 내가 대신 납..

통계 전기차 아이폰 테슬라 게임 [내부링크]

통계 전기차 아이폰 테슬라 게임 통계 : 33개월째 우리나라 인구가 줄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출생아는 줄고, 사망자는 늘어서 인구가 자연 감소한 것입니다. 혼인 건수도 점점 줄었고, 혼인이 줄면서 이혼 건수도 줄었다는 분석입니다. 전기차 : 정부가 2030년까지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3위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자동차 산업전략 원탁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자동차 산업 글로벌 3강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자동차 산업 글로벌 3강 전략은 오는 2030년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50%에 육박해 내연차와 비슷한 수준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미래차와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서비스 신산업에 투자하겠다..

PF대출이 흔들린다?! [내부링크]

PF대출이 흔들린다?! PF대출은 대규모 프로젝트에 사용됩니다. PF(프로젝트파이낸싱, Project Financing) 대출은 대규모 자금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주로 사용합니다. 건설 프로젝트도 PF대출을 많이 활용합니다. PF대출은 프로젝트 자체를 담보로 잡아서, 빌리는 주체의 신용도보다는 프로젝트의 수익성을 보고 돈을 빌려주는 형태입니다. PF대출의 건전성이 흔들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금리가 오르면서 부동산 경기가 악화됐기 때문입니다. 최근, 분양을 미루는 건설사가 많아졌습니다. 분양을 미루면 돈이 들어오지 않아서 PF대출 상환이 어려워집니다. 이자 부담이 커져서 원리금을 갚기 어려워진 건설사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금융업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은행은 새로운 PF대출 승인과 기존 대출..

파월 삼전 포르쉐 친환경 제로음료 [내부링크]

파월 삼전 포르쉐 친환경 제로음료 파월 : 현지 시간 9월 27일 화요일, 미국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날도 ‘파월의 입’은 가상화폐 시장을 흔들어놓았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하루 새 5% 넘게 오르내리는 극심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9월 28일 수요일 글로벌 가상화폐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0.60% 내린 1만9000달러(약 2711만원)로 집계됐습니다. 삼전 : 9월 29일 목요일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4와 Z플립4가 일본에 출시됩니다. 인도와 동남아시아에서는 전작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는데, 일본에서의 성과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까지 한국, 미국,..

안과를 가지 않아도 시력검사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과를 가지 않아도 시력검사 가능할까?? 원격의료 스타트업 Visibly가 세계 최초로 온라인 시력검사에 대해 FDA 501K 승인 받는데 성공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스스로 진행할 수 있는 시력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결과에 맞춰 안경용 처방전 (Spectacle prescription)을 이메일로 보내주는 형태입니다. 시력 검사는 고객의 PC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진행하고, 시간은 6분 정도 걸립니다. 테스트 결과가 입력되면, 해당 주에 있는 의사가 원격으로 결과를 점검하고 처방전을 내주는 방식으로, 기존엔 안과에 가서 기계 앞에 앉아야 했던 시력검사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안경점에서 몇 분 만에 도수있는 안경을 알아서 뚝딱 맞춰 주는 한국에선 와닿지 않을수도 있지만, 온라인 시력검..

아동복 사업의 하락세 가속화 [내부링크]

아동복 사업의 하락세 가속화 유·아동복 사업이 어려워졌다는 소식입니다. 유·아동 전문 기업 ‘제로투세븐’이 유·아동복 패션 사업을 접습니다. 제로투세븐은 ‘알로앤루’, ‘알퐁소’, ‘미미레브’ 등의 유·아동복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출생률이 점점 낮아져서 이 사업분야가 점점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다른 업계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우유업계, 교복업계도 비슷한 환경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1인당 우유 소비량은 2001년 36.5에서 2020년 31.8으로 줄었습니다. 저출생이 가장 큰 영향을 끼쳤다고 보고 있습니다. 교복업계의 1인자 ‘형지엘리트’도 학생복 사업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그래서 다들 신사업을 찾아 나서고 있는 중입니다. 핵심 키워드는 ‘프리미엄’과 ‘글로벌 진출’입니다. 형..

영국, IMF 구제금융 받나?? [내부링크]

영국, IMF 구제금융 받나?? 영국 파운드화 가치가 떨어졌어요 영국이 외환위기를 맞을지 모른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영국의 통화인 파운드 가치가 역대 최저로 급락했기 때문입니다. 9월 26일 기준 영국 파운드 가치는 1달러에 1.03 파운드로 1985년 이후 최저를 기록했습니다. 영국 감세 정책의 영향도 있습니다. 파운드화 급락은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과 영국의 감세 정책의 영향이라고 봅니다. 지난 9월 23일 금요일 영국은 경기부양을 위한 감세 정책을 공개했습니다. 감세 정책 규모는 1972년 이후 최대치입니다. 이에 시장은 물가상승과 재정 악화를 우려하며 부정적으로 반응했습니다. 반대로 그만큼 달러화 강세가 심화됐습니다. 영국 금융시장이 불안해지면서 아시아 경제에도 노란불이 켜진 것입니다. 파..

인수 할인 IFC 물가 편의점 [내부링크]

인수 할인 IFC 물가 편의점 인수 : 대우조선해양이 한화그룹에 통째로 인수될 전망입니다. 산업은행은 대우조선이 한화그룹과 2조원의 유상증자 방안을 포함한 조건부 투자합의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은은 원활한 투자 유치와 대우조선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원방안을 채권단과 함께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이 소식에 어제(9월 27일 화요일) 오전, 대우조선해양의 주가는 15% 넘게 하락했습니다. 할인 : 서울시가 친환경 생활용품, 재활용 패션잡화를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개최합니다. 9월 26일 월요일부터 11월 25일 금요일까지 두 달 동안 ‘함께누리몰’에서 열립니다. 이번 기획전에는 100여 개의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벤처기업이 참가합니다. 친환경 생활용품, 재활용 패션잡화 등을 판매합니다. IFC..

2022년 9월 28일 경제 일정 [내부링크]

2022년 9월 28일 경제 일정 파월의 발언에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현지 시간 9월 28일 수요일,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이 지역은행 리서치 컨퍼런스에서 환영사를 발표합니다. 이번 주에 파월 의장의 공개발언 일정이 두 번 예정돼있는데, 그중 하나입니다. 파월 의장 외에 Fed 인사들이 총출동합니다. 미국 뿐 아니라 유럽 중앙은행 인사들도 잇따라 공식석상에 설 예정입니다. IPO (기업공개) 일정이 또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 (9월 28일 수요일)부터 내일 (9월 29일 목요일)까지, ‘에스비비테크’에 대한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이 진행됩니다. 에스비비테크는 산업용 로봇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기업공개(IPO)를 통해 120억원가량을 조달해 정밀감속기 품질 개선을 위한 연구개발 비..

ISA의 인기 급상승 [내부링크]

ISA의 인기 급상승 ISA 가입자가 최근 늘어났다는 소식입니다. 올해 7월까지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ndividual Saving Account) 전체 가입자는 약 450만 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작년 7월과 비교하면 두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ISA는 ‘정부가 국민의 자산 축적을 돕기 위해 만든 계좌’라고 할 수 있습니다. ISA에 돈을 납입하는 동안에도, 만기가 된 뒤에도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ISA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ISA에는 크게 일임형과 신탁형, 중개형으로 나뉩니다. 일임형 : 내가 현금을 ISA 계좌에 납입하면, 금융회사가 운용해줍니다. 일임수수료가 발생하고, 다양한 자산군에 안정적으로 투자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신탁형 : 내가 ISA 계좌 내의 자..

국민연금에 대한 이모저모 [내부링크]

국민연금에 대한 이모저모 국민연금이 고갈된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가 2018년 계산한 바로는 ‘국민연금이 2042년 적자로 돌아서서 2057년 고갈된다’는 분석입니다. 이대로라면 90년대생부터는 국민연금을 받기 어려워집니다. 예측치라서 실제로는 들어맞지 않을 수 있지만, 고령화와 출생률 등 변해가는 인구구조를 생각하면 더 비관적인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는 분석입니다. 제도가 바뀌어야 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국민연금은 ‘부분적립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금을 미리 쌓아놓고, 그 기금을 금융상품에 투자해 수익을 내서 연금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에서 올해 쓸 돈은 올해 걷어서 주는 ‘부과식’으로 바꿔야 한다는 얘기가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불안한 상황입니다..

전기요금 쌀 물가 전기차 금리 [내부링크]

전기요금 쌀 물가 전기차 금리 전기요금 : 4분기(10월~12월) 전기요금 기준이 이번 주 안에 결정됩니다. 이미 10월부터 전기요금의 기준이 되는 연료비 단가가 오를 텐데, 여기에서 더 올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쌀 : 쌀 도매가격이 작년에 비해 20% 넘게 떨어졌습니다. 쌀 공급이 늘었는데, 소비가 그만큼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정부가 쌀을 매입해 가격을 조절하고 있지만, 쉽지 않다는 분석입니다. 물가 : 우리나라의 8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발표됐습니다. 7월에 비해서는 0.3% 떨어졌고, 작년 8월에 비해서는 8.4% 올랐습니다. 전년동월에 비해 여전히 상승세지만 그 폭은 줄어들었습니다. 전기차 : 전기차가 보급화되면서, 전기차에 쓰이는 타이어를 만드는 시장에도 경쟁이 치열해..

파월 영국 중국 넷플릭스 클라르나 [내부링크]

파월 영국 중국 넷플릭스 클라르나 경기침체 우려가 심해진 한 주입니다. (파월 말처럼) 성장률이 둔하고 금리 부담 커진 상황이 기업들에게는 마진 압박으로 이어질거란 걱정이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바클레이즈에서는, 앞으로 반년간 미국 투자등급 (BBB- 이상) 회사들 신용등급 강등이 급증할거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영국이 소득세·법인세의 최저·최고 세율 모두 낮추고, 금융규제 1972년 이후 최대폭으로 완화했습니다. 이 모두 신임 총리의 공약이었습니다. 한편 시장에서는 영국 자산을 손절하고 파운드화 가치 폭락 (37년만 최저치), 영국 재정에 여유가 없을거라는 걱정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20개+ 도시에서 저소득층에 보조금을 살포하고 있는 중입니다. 지역별로 소비자물가지수를 매월 관찰, 전년대비 일정 ..

주식 소수점 거래 시대의 시작 [내부링크]

주식 소수점 거래 시대의 시작 국내주식도 소수 단위로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년 9월 26일 월요일부터 국내주식도 0.1주나 0.01주 단위로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주당 가격이 가장 높은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살 때, 예전에는 1주를 사기 위해 77만 원(23일 종가 기준)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7만 7천 원을 내고 0.1주를 살 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의 부담이 줄어든 것입니다. 소수점 주식 거래에는 비과세가 적용됩니다.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는 세금 문제로 시행일이 늦어졌습니다. 소수점 거래의 성질이 무엇인지, 어떤 세율을 매겨야 하는지를 두고 고민해왔습니다. 결국 ‘소수 단위로 취득한 수익증권을 팔아 발생한 소득’에는 세금을 매기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거래할 때는 증권사의..

1,500원을 넘보는 환율 [내부링크]

1,500원을 넘보는 환율 환율이 1,400원을 넘겼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1,400원을 넘은 것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처음입니다. 올해 연말에 1달러당 1,500원을 넘을 수도 있다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최고 환율은 1달러에 1,570원이었습니다. 수출기업도 어쩔줄 모르는 상황입니다. 보통 원·달러 환율이 오르면 수출기업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환율 급등을 대하는 수출기업은 울상입니다. 수출품 제조를 위한 원자재 수입 비용이 너무 올랐고 해외 부채가 있는 기업은 달러로 이자 내느라 분주한 상황입니다. 게다가 글로벌 경제 침체로 수요도 줄어들었습니다. 국민연금의 달러 매입도 규제했다는 소식입니다. 국민연금이 100억 달러까지는 외환 시장에서 달러를 사는 대..

파월 할인 주식 부동산 리콜 [내부링크]

파월 할인 주식 부동산 리콜 파월 : 미국 통화정책의 방향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에서 힌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주 현지 시간 9월 27일, 28일에 대외 강연에 나섭니다. 관련 뉴스도 많이 나올 예정입니다. 할인 :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이 9월 30일 금요일부터 10월 16일 일요일까지 가을 정기세일을 개최합니다. 패션, 잡화, 스포츠, 화장품 등 여러 브랜드가 참여해 제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식 :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잘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투자자예탁금이 올해 초까지 60조 원대, 작년 한창 때는 77조 원까지 갔는데 올해 5월부터 50조 원대로 낮아져, 더 내려오고 있습니다. 부동산 : 미국도 부동산 거래가 주춤해졌습니다. 매달 ‘신규주택 거래’와 별개로 ..

2022년 9월5주차 경제 일정 [내부링크]

2022년 9월5주차 경제 일정 9월 26일 (월요일) : 실외 마스크 착용의무 전면 해제, 유안타스팩10호(~26일)·모델솔루션·SK증권스팩8호 공모주 청약(~27일까지),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신규상장,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시행 9월 27일 (화요일) : 국내 9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 발표, 9월 금융통화위원회 의사록 공개, 미국 9월 소비자신뢰지수·리치몬드연은 제조업지수 발표, 탑머티리얼·오에스피 수요예측(~28일까지), 이노룰스 공모주 청약(~28일까지) 9월 28일 (수요일) : 미국 제롬 파월 연준 의장 지역은행 리서치 컨퍼런스 환영사, 코리아 핀테크 위크(~30일까지), 에스비비테크 수요예측(~29일까지) 9월 29일 (목요일) : 국내 9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및 경제심리지수(ESI) ..

2022년 트렌드 코리아 선정 10가지 트렌드 정의 정보 [내부링크]

2022년 트렌드 코리아 선정 10가지 트렌드 나노 사회의 정의와 정보 나노 사회의 정의와 정보 나노 사회(Transition into a nano Society)의 정의 취향으로 흩어지고 뭉치는 시대, 코로나로 인한 개인화 가속화와 가족사회 공동체의 해체로 홀로 삶의 많은 시간을 살아가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머니러시의 정의와 정보 머니러시의 정의와 정보 머니러시(incoming Money Rush)의 정의 부모보다 가난한 최초의 시대에 부동산의 비정상적인 상승과 경제적 불황과 고용의 불안정 등으로 인해서 생겨난 신조어입니다. 머니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득템력의 정의와 정보 득템력의 정의와 정보 소비를 통해서 능력을 과시하는 시대..

2022 일러스트코리아 개최 정보 [내부링크]

2022 일러스트코리아 개최 정보 2022 일러스트코리아 행사가 수원에서 개최됩니다. 행사 기간은 2022년 10월 27일 목요일부터 10월 30일 일요일까지 4일간 열립니다. 장소는 수원역 수원메쎄에서 열립니다. 동시개최되는 행사로는 2022 수원 핸드아티코리아 행사가 있습니다. 일러스트코리아는 꿈꾸던 모든 것들을 실현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실현의 장입니다. 다양한 컨셉과 기획관으로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펼치며 확장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일러스트코리아’는 참여작가의 비즈니스 역량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며 참여작가와의 동반 성장을 중심에 둡니다.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축제의 장으로 참가사와 참관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 - 일러..

실제감테크의 정의와 정보 [내부링크]

실제감테크의 정의와 정보 실제감테크(Connecting Toterher through Exgended Presense) 가상인간 로지와 사이버가수 아담 진짜인줄 알았던 가짜와 그냥 가짜 무엇이 진짜이고 무엇이 가짜인가 ? 삶과 메타버스 그 연결의 시작 실제감테크의 정의 기술 접촉이 최소화되는 메타버스 트렌드에 편승하여,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현재와 가상공간을 허무는 기술이 빠르게 개발되고 있습니다. ‘실재감 테크’는 기술 접촉이 최소화되고 있는 언택트 시대의 핵심기술입니다. 2022 트렌드 코리아에서 저자가 선정한 10가지 트렌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실제감테크 예시 실재감테크의 대표적 사례에는 메타버스, 가상 인플루언서 등이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

미국 금리 인상 [내부링크]

미국 금리 인상 미국이 기준금리를 0.75%p 올렸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현지시간 21일, 기준금리를 0.75%p(자이언트 스텝) 올렸습니다. 세 번 연속으로 자이언트 스텝을 밟은 것입니다. 뉴욕 증시의 전문가 82%가 9월 자이언트 스텝을 예상했는데 예측과 맞는 결정입니다. 올해는 4.4%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FOMC가 열리면 점도표(dot plot)가 주목받습니다. 점도표는 전문가의 기준금리 전망을 점으로 찍은 도표로, 분기별로 발표해왔습니다. 점도표로 앞으로의 기준금리를 대략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점도표는 올해 연말에는 4.4%, 내년에는 4.6~4.9%에 점이 분포했습니다.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

인수 따릉이 토스 출근 스포티파이 [내부링크]

인수 따릉이 토스 출근 스포티파이 인수 : 삼성전자가 반도체 설계(팹리스) 기업 ‘ARM’을 인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계의 판이 바뀔 수 있는 이슈라, 관련 기업의 주가도 들썩이고 있습니다. 따릉이 : 따릉이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티머니GO’ 앱에서 따릉이를 대여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이벤트가 열립니다. 일일 무료 이용권도 준다고 하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토스 : 토스 전체 계열사에서 최대 300명을 채용합니다. 서류 합격자 중 400명을 추첨해 최종합과 관계 없이 100만 원의 성장 지원금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출근 : 코로나19로 사무실을 떠났던 미국 직장인들이 다시 도심으로 출근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10대 주요 도시의 사무실 점유율이 2020년..

한국 종부세법 완화 물가 지표 발표 [내부링크]

한국 종부세법 완화 물가 지표 발표 한국 종부세법 완화 23일 오늘부터 종합부동산세(종부세)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이 적용됩니다. 이사하거나 상속받아 일시적으로 2주택자가 된 경우에도 1주택자의 지위를 유지해주는 특례 제도입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올해부터 이사나 상속, 시골집 유지 등의 이유로 주택을 2채 이상 보유한 경우 세법상 1세대 1주택 지위를 유지해주는 주택 수 제외 특례가 도입됩니다. 우선 공시가격이 3억원 이하인 비수도권(특별자치시·광역시 제외, 광역시 소속 군은 포함) 지방 저가 주택은 보유 주택 수에서 제외하고 과세합니다. 단, 투기 수요를 막기 위해 지방 저가 주택은 1채까지만 추가 보유를 허용합니다. 일반 주택과 지방 저가 주택을 각각 1채씩 보유한 경우에만 특례를 받을 수 있다는 ..

케이뱅크 상장예심 통과 [내부링크]

케이뱅크 상장예심 통과 케이뱅크가 상장예심을 통과했다는 소식입니다. 케이뱅크가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케이뱅크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의 첫 관문인 상장 예비심사에 통과했다는 소식입니다. 심사에 통과하면 6개월 이내, 즉 내년 2023년 3월까지 코스피 상장을 완료해야 합니다. KT가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우리나라의 첫 번째 인터넷전문은행이자, 24년 만에 1금융권에 새로 등록된 은행입니다. 2015년, 설립을 준비할 때 KT의 주도로 컨소시엄이 꾸려졌습니다. 지금도 대주주가 KT의 자회사인 BC카드입니다. 그래서 케이뱅크 상장 소식에 KT 주식이 언급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몸값을 낮출 수도 있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KT 경영진은 케이뱅크의 몸값을 7조..

투자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축소 [내부링크]

투자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축소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이 축소되었습니다. 서울·경기를 제외한 인천과 세종 지역이 투기과열지구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세종시를 제외한 지방 광역시·도 조정대상지역 설정도 전면 해제됩니다. 수도권에서는 안성, 평택, 동두천, 양주, 파주가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해제 지역의 규제 수준이 낮아집니다. 현재 부동산 규제를 결정하는 기준은 ① 조정대상지역 ② 투기과열지구 ③ 투기지역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조정대상지역이 가장 약한 규제를, 투기지역이 가장 강한 규제를 적용받습니다. 부동산 가격 내림세에 대한 대응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규제 대상지역 조정은 부동산 가격 내림세를 고려했습니다. 특히 세종과 인천 부동산 가격의 하락폭이 컸기 때문입니다. 지역 조정은 20..

포드 할인 상장 책 1인가구 [내부링크]

포드 할인 상장 책 1인가구 포드 : 현지 시간 20일, 포드자동차의 주가가 10% 넘게 떨어졌습니다. 공급망이 불안해지고 인플레이션의 충격을 받아 생산 비용이 높아질 거라는 전망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할인 : ‘롯데온’이 9월 25일까지 가을 맞이 할인행사를 개최합니다. 코트와 신발, 스포츠 패션 등 주로 패션과 관련된 제품을 최대 85% 할인해 판매합니다. 상장 : 독일 자동차 기업 포르쉐가 현지 시간 29일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업가치는 최대 108조 원에 달합니다. 책 : 종이 가격이 올해 들어 30% 넘게 상승했습니다. 인쇄, 출판업계의 비용 지출이 커질 수밖에 없는데, 문구류나 학습지, 화장지 포장재 가격 등이 올라 소비자의 부담도 늘었습니다. 1인가구 : 서울에 거주하는 1인가구라..

편의점 아르바이트 자리의 위협!! [내부링크]

편의점 아르바이트 자리의 위협!! 일본 패밀리마트가 8월 말부터 일본 내 300개 매장에 인공지능 로봇 배치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로봇은 선반에 재고를 채우는 작업과 매장 내 물류 흐름 분석 업무 담당을 맡습니다. 이를 통해 인간의 단순 업무를 최소화하고 재고 예측 정확도를 높이는 게 목표라고 애기했습니다. 이처럼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소매업계에 로봇을 도입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중입니다. 창고형 할인매장 Sam’s club (월마트 자회사)은 전 매장에 자동 청소 로봇을 구비했고, 슈퍼마켓 체인 Schnucks는 매장의 실시간 재고 상태를 분석하는 로봇 Tally를 도입했습니다. 0 소매업체들이 로봇을 들이는 이유는 인력 부족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소매업은 팬데믹 시기의 퇴직 열풍인 Gr..

단일 종목 ETF의 등장!! [내부링크]

단일 종목 ETF의 등장!! 최근 주식시장에 새롭게 불고 있는 바람이 있는데 바로 단일 종목 ETF입니다. 여러 주식에 쉽게 분산투자하기 위해 사던 게 ETF인데, 이와 반대로 한 종목에만 집중하는 형태입니다. 그럴거면 개별 주식 사면 되지 않나 싶지만, 다른 점은 하락에 베팅 가능하고 레버리지 배수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파생상품을 활용해서 해당 종목의 하루 수익률을 배수에 따라 추종하는 형태입니다. 현재 애플·테슬라·엔비디아 등 미국 대표 인기 주식들을 대상으로 -1배 ~1.75배까지 각종 단일 종목 ETF들이 이미 상장된 상황입니다. 단일 종목 ETF의 장점은 바로 접근성에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공매도 혹은 레버리지 투자 (마진거래 활용)를 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중국 금리 동결 한국 총리 발언 원자력 발전 기업 비용감축 [내부링크]

중국 금리 동결 한국 총리 발언 원자력 발전 기업 비용감축 중국이 기준금리인 LPR (대출우대금리)를 동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1년·5년 만기 모두 전월과 동일하고 특히 5년 만기 LPR은 주택담보대출의 기준이 되는 지표입니다. 경기부양을 위해 8월까진 오히려 LPR 인하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한편 최근 가격 치솟는 리튬에 대해서도, 정부 차원에서 공급망+가격 안정화에 힘쓰는 중입니다. 달러원 환율이 치솟은 와중에 한미 통화스왑 (서로 일정기간 동안 자국 통화 빌려주는 개념)은 딱히 필요없다는, 한국 총리의 발언이 있었습니다. 만약 2008 금융위기 때처럼 외환 구조적 문제가 확실하면 모를까, 지금은 딱히 국가 차원의 외환위기가 아니기 때문이라는 취지의 발언입니다. 원자력 발전이 한국에서도 친환경으로 분..

OECD 경제 전망 보고 [내부링크]

OECD 경제 전망 보고 OECD가 경제 전망을 내놨습니다. 경제개발협력기구 OECD가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내년 경제성장률은 2.2%로, 6월 전망치인 2.5%에서 낮춰 잡았습니다. 6월 전망치도 이전 전망에 비해 낮췄던 건데, 한 차례 더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높은 물가를 원인으로 지적했습니다.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낮춘 데는 ‘고물가’의 영향이 컸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OECD는 올해 우리나라의 물가상승률 전망치를 5.2%, 내년에는 3.9%에 달할 거라고 내다봤습니다. 올해 전망은 24년 만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통화정책으로 해결해 나가야 한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OECD가 제시한 대응 방법은 ‘통화정책의 정상화 기조를 이어 나가는 것’입니다. 물가를 누르기 위해 기준금리를 ..

은행 영업 시간 단축 장기화 [내부링크]

은행 영업 시간 단축 장기화 은행이 계속해서 단축 영업시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형마트나 영화관, 백화점 등 편의 시설이 영업시간을 단축했습니다. 은행도 그 중 하나였습니다. 기존 영업시간으로 되돌린 대다수의 편의시설과 달리, 은행의 70%가 단축된 영업시간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디지털 전환의 영향도 어느 정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은행이 단축된 영업시간을 유지하는 데 디지털 전환 영향이 어느 정도 있다고 합니다. 은행은 고객의 77.4%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은행 점포는 계속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다만, 디지털이 익숙치 않은 고령층 등에서 대면서비스 수요는 상당히 남아 있는 모습입니다. 은행 순이익은 오히려 늘었다는 분석입니다. 시중은행은 10년간 순이익이 69% 증가했..

1인가구 할인 카카오 네이버 LG전자 [내부링크]

1인가구 할인 카카오 네이버 LG전자 1인가구 : 우리나라 가구 중 1인 가구는 무려 40%에 달한다고 합니다. 가전제품도 이 변화에 맞게 소형화, 경량화되는 추세입니다. 올해 출시된 소형 가전제품은 작년에 비해 50% 늘어났다는 분석입니다. 할인 : ‘티몬’이 9월 25일까지 할인행사를 개최합니다. 생필품도 할인 품목에 들어갑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 카카오가 오픈채팅방 상단에 광고를 넣는 방안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할 때 이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광고주와 이용자의 반응을 보는 단계라고 합니다. 네이버 : 네이버웹툰이 웹툰, 웹소설 IP를 활용한 영상 6종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의 주가는 증시 ..

중동 오일쇼크의 역사와 2차 오일쇼크 [내부링크]

중동 오일쇼크의 역사와 2차 오일쇼크 1970년대, 산유국의 모임인 OPEC이 석유 공급을 통제하기 시작하면서 유가는 크게 뛰어올랐습니다. 이 시기 일어난 유가 급등을 ‘제1차 오일쇼크’라고 부릅니다. 1974년부터 1978년까지 4년간은 전 세계에 돌아다니는 돈 중 절반이 오일 달러였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2차 오일쇼크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970년대가 끝나가던 1979년과 1980년, 이란혁명과 이란·이라크 전쟁, 소련의 아프가니스탄 침공으로 일어난 두 번째 유가 급등이 바로 ‘제2차 오일쇼크’입니다. 2차 오일쇼크의 배경을 알려면 이란의 이슬람혁명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예전에 친미 왕조국가였던 이란에서 이슬람혁명이 일어나, 신정일치 국가가 되며 일어났습니다. ‘..

FOMC 국채금리 급등 뉴욕증시 하락 나스닥 다우 지수 정보 [내부링크]

FOMC 국채금리 급등 뉴욕증시 하락 나스닥 다우 지수 정보 FOMC 첫날인 2022년 9월 21일 국채금리가 급등하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FOMC가 무엇인지 알고 싶으면 아래 글을 참고하면 알 수 있습니다.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현지 시간 9월 20일~21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열립니다. 이 자리에서 기준금리를 결정한다고 전했습니다. 결과는 현지 시간 9월 21일, 한국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뉴욕증시가 FOMC를 앞두고 국채금리가 오르면서 하락하는 현상을 보였습니다. 2022년 9월 20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13.45포..

미샤의 위기, 매물 시장으로 나오다 [내부링크]

미샤의 위기, 매물 시장으로 나오다 미샤가 매물로 나왔습니다.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운영하는 회사, ‘에이블씨엔씨’가 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는 소식입니다. 에이블씨엔씨의 대주주 ‘IMM 프라이빗에쿼티’가 보유한 지분 59.2%를 팔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IMM 프라이빗에쿼티는 2017년에 에이블씨엔씨 지분을 인수한 사모펀드입니다. 미샤의 실적은 안 좋은 상황입니다. 에이블씨엔씨는 2019년 4분기 이후 9분기 동안 적자를 내왔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출이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에이블씨엔씨는 IMM 프라이빗에쿼티가 인수한 뒤로 대표가 다섯 번 바뀌었지만, 실적을 크게 개선하지는 못했습니다. 로드샵 시장이 사실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사실 미샤뿐만 아니라 로드샵 화장..

월세의 식을 줄 모르고 올라가는 인기 [내부링크]

월세의 식을 줄 모르고 올라가는 인기 아파트 거래량이 급격히 하락했습니다. 아파트 매매 거래 절벽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시세보다 가격이 훨씬 낮은 ‘급급매’만 팔리는 수준으로 심각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래 빌라는 잘 안 팔려서 가격상승률이 낮은 경우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요새는 빌라의 거래량이 아파트보다 더 많을 정도로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반면, 월세의 인기는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파트 전·월세 거래량은 역대 최다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 중 월세의 인기가 높습니다. 올해 상반기, 서울 부동산 거래 중 월세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상반기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반면 전세는 가격이 크게 하락하며 매물이 쌓이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을 그 이유로 해석하고 있습니..

물가 BTS 방탄소년단 할인 YTN 게임 [내부링크]

물가 BTS 방탄소년단 할인 YTN 게임 물가 ‘비비고’ 등 시판 김치의 가격이 약 10% 올랐습니다. 배추, 무 가격이 올라서 인상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태풍 '힌남노' 피해 이후 다시 심은 배추의 출하 지연으로, 원재료 공급부족이 김장철까지 이어져 '김장대란'이 야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BTS의 병역 특례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특례 적용을 찬성한다’는 의견이 많이 나왔습니다. 리얼미터의 조사에 의하면 국위선양에 기여한 대중문화 예술인을 예술·체육요원에 편입하는 병역법 개정안 심사와 관련해 60.9%가 ‘찬성’ 의사를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소식에 9월 19일 월요일 BTS 소속사 하이브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하이브는 전 거래일보다 6.17% 오..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내부링크]

미국 FOMC 개최 뜻 회의 역할 정보 안내 현지 시간 9월 20일~21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열립니다. 이 자리에서 기준금리를 결정한다고 전했습니다. 결과는 현지 시간 9월 21일, 한국 시간으로는 9월 22일 목요일 오전에 나올 예정입니다. FOMC(Federal Open Market Committee)의 뜻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약자로, 1년에 8번 회의를 열어 경제 전망과 미국의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미국 경제 정책은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FOMC가 열릴 때마다 헤드라인으로 다뤄집니다. FOMC(Federal Open Market Committee)의 역할 FOMC는 우리나라의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통화·금리정책을 결정하는 기구입니다. FO..

멕시코 7.6 강진, 쓰나미 경보, 주민 사망, 건물 붕괴, 대지진 기념 훈련 [내부링크]

멕시코 7.6 강진, 쓰나미 경보, 주민 사망, 건물 붕괴, 대지진 기념 훈련 현지시간으로 어제 (2022년 9월 19일) 낮 1시 5분쯤 멕시코 서부 미초아칸주 플라시타 데모렐로스 인근에서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과거 멕시코에서 발생한 대규모 지진 발생을 기념하는 모의 훈련을 한 날 실제 강진이 다시 일어난 것입니다. 강진에 따른 흔들림은 인접한 콜리마주 뿐만 아니라 수도 멕시코시티, 베라크루즈 등 중서부 전역에서 감지됐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콜리마주에서 쇼핑센터 울타리가 갑자기 쓰러지면서 주민을 덮쳐 1명이 숨졌습니다. 멕시코시티에서는 무너진 담장에 주민이 깔렸다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멕시코 정부는 정확한 피해 규모를 집계하고 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 등에 따르면 이날 ..

중국 8월 경제지표 글렌코어 리튬 시장 진입 텐센트 해고 영국 소프트뱅크 접선 [내부링크]

중국 8월 경제지표 글렌코어 리튬 시장 진입 텐센트 해고 영국 소프트뱅크 접선 중국 8월 경제지표가 예상보다 좋다는 전망입니다. 생산·투자·소비 모두 기대 이상이나 부동산은 여전히 힘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은 특히 10월 시진핑 3연임을 앞두고 경기부양 노력 중인데 팬데믹 락다운도 여전히 진행 중이기 때문에 알 수 없습니다. 글렌코어 (글로벌 원자재 도매상)에서 빠르게 크는 리튬 시장에도 뛰어들 준비 중입니다. 글렌코어는 구리·니켈·코발트·아연 등 여타 배터리 원재료 도매업과 생산은 이미 진행 중인데 리튬 광산은 아직 보유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리튬이온배터리 재활용 스타트업 (Li-Cycle)에 투자해놓긴 했었습니다. 텐센트가 게임 분야 미디어 회사 Fanbyte 직원 대부분을 해고한다는 소식..

2022년 국무조정실 청년정책 DIY 프로젝트 청년이 말하는대로: 청년정책 공작소 [내부링크]

2022년 국무조정실 청년정책 DIY 프로젝트 청년이 말하는대로: 청년정책 공작소 2022년 9월 22일 목요일 저녁, 국무조정실에서 청년의 날을 맞아 토론회를 엽니다. 말 그대로 청년에게 필요한 청년 정책을 의논하는 자리입니다. 토론회의 주제는 청년 자산형성 정책입니다. 이 토론회의 핵심 주제는 ‘자산형성’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저축계좌 등이 청년의 자산형성을 위한 정책에 속합니다. 청년 자산형성 정책에 대한 뉴스를 보며 ‘이건 이렇게 바뀌었으면 좋겠다’, ‘이런 제도가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해본 적이 있다면 이 토론회에서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참가 자격 청년정책과 청년의 자산형성에 대해 의견을 갖고 있거나 토의하고 싶은 만 19-34세 청년 일정 일..

어도비 피그마 인수 [내부링크]

어도비 사의 피그마 인수 어도비가 피그마를 인수합니다. 현지 시간 2022년 9월 15일 목요일, 어도비가 약 200억 달러 (약 28조 원)에 피그마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어도비는 포토샵 등의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피그마는 실시간으로 여러 명이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종의 협업을 위한 디지털 화이트보드라고 보면 됩니다. 이 소식에 어도비의 주가는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피그마는 작년 6월에 100억 달러 정도의 기업가치를 평가 받았는데, 인수금액은 200억 달러로 그 두 배에 달했기 때문입니다. 너무 고평가 된 금액이라는 시선에 투자자들은 걱정하는 분위기입니다. 어도비의 성장성에 의문이 제기됐습니다. 피그마 인수 소식이 나오기 이틀 전인 2022년 9월 13일 ..

삼성 전자 RE100 가입 [내부링크]

삼성 전자의 RE100 가입 삼성전자가 RE100에 가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9월 15일 목요일, 삼성전자가 신환경경영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에는 RE100 가입과 2050 탄소배출 제로 선언이 담겨 있었습니다. RE100은 제품을 생산하는 데 사용하는 에너지를 100% 재생에너지로 사용하기로 하는 프로젝트를 뜻합니다. 이른 결정은 아니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IT 제조기업 중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력을 소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전자의 RE100 가입은 상대적으로 늦은 편입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언급되는 글로벌 기업들 중 구글은 2015년, 애플은 2016년, TSMC는 2020년 RE100에 가입했습니다. 다만, 여기에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한..

구글 메타 운하 파타고니아 넷플릭스 [내부링크]

구글 메타 운하 파타고니아 넷플릭스 구글이 약 6조 원 규모의 과징금을 내야 할 수 있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시장에서 독점적인 위치라는 점을 구글이 악용했다며 EU가 과징금을 매겼습니다. 그 조치에 대해 이뤄진 항소심에서 구글이 졌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플랫폼즈’의 주가가 1년 동안 61%나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나스닥 지수의 하락폭에 비해 두 배 넘게 떨어졌습니다.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최단 항로, 수에즈 운하의 통항료가 인상되었습니다. 이곳을 지나는 유조선, 화물선, 크루즈선은 2023년 1월 1일부터 10~15% 인상된 통항료를 내야 합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의 창업자가 회사 지분 100%(약 4조 1,800억 원)를 환경 비영리단체에 넘겼습..

2022년 9월 4주차 경제 일정 요약 [내부링크]

2022년 9월 4주차 경제 일정 요약 9월 19일 (월요일) : 일본 금융시장 휴장 (경로의 날), 영국 금융시장 휴장 (엘리자베스2세 장례식), 선바이오·모델솔루션 수요예측, 엔비디아 GTC 컨퍼런스 (~22일까지), 기아 ‘The 2023 EV6’ 출시, 오토존 실적 발표 9월 20일 (화요일) : 일본 8월 소비자물가지수 (CPI) 발표, 독일 8월 생산자물가지수 (PPI) 발표, 한화플러스스팩3호·알피바이오·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 (~21일까지) 9월 21일 (수요일) : 미국 FOMC 기준금리 결정 및 제롬 파월 의장 기자회견, LG전자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 출시, 트립닷컴·제너럴밀스·KB홈·레나 실적 발표 9월 22일 (목요일) : 일본·대만·영국·필리핀 기준금리 결정, 이노룰스 수..

저가 커피의 부상과 커피 트렌드의 변화 [내부링크]

저가 커피의 부상과 커피 트렌드의 변화 커피 시장 트렌드 변화 스타벅스 같은 고가 커피 전문점 이용자 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대신에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같은 저가 커피 전문점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커피 가격이 올랐기도 하고, 고물가 시대에 돈을 아끼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커피 시장은 레드오션 상태입니다. 2018년 기준, 우리나라는 세계 3위권 커피숍(카페) 시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경쟁이 매우 치열한 레드오션입니다. 중저가 커피 시장은 편의점도 가세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한 편입니다. 이에 이디야 같은 브랜드는 국내에서 경쟁하기보다는 해외로 진출한다는 전략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커피 가격은 내년에도 오를 전망입니다. 이상기후로 커피 원..

부동산 매출 매각 급등 할인 [내부링크]

부동산 매출 매각 급등 할인 위의 다섯 가지 키워드에 대한 짧은 내용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차례대로 부동산과 매출, 매각과 급등, 할인 키워드를 가지고 작성했습니다. 부동산 : 수도권 깡통전세를 조심해야겠습니다. 국토교통부가 전국 전세가율을 발표했는데, 수도권 빌라 전세가율이 80%를 넘어서는 곳이 23.3%라고 발표했습니다. 매출 : 올해 2분기 국내 기업의 매출이 작년보다 늘었습니다. 다만 원자재 가격이 워낙 높아서 이익률은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기업 부채 비율도 2016년 3분기 이후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습니다. 매각 : 쿠팡이 쿠팡이츠를 매각한다는 뉴스가 전해졌습니다. 이에 쿠팡이 사실무근이라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허위 사실에 대해 법적대응도 하겠다는 입장도 추가로 밝혔습니다. 급등 : 국..

ETF 수익률 순위 (2022년 8월 9일~9월 9일) [내부링크]

ETF 수익률 순위 (2022년 8월 9일~9월 9일) 지난 한 달 동안 독보적인 상승을 보여준 섹터는 바로 천연가스입니다.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에 잠시 급락했었지만 최근 들어 다시 급격한 반등세를 보이는 중입니다. 그동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줄어든 천연가스 공급을 미국의 수출로 때워왔는데, 겨울을 앞두고 유럽의 천연가스 비축 수요가 크게 늘어난 탓입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지난 주말부터는 러시아가 유럽에 천연가스 공급을 아예 무기한 중단해버렸습니다. 이에 미국 천연가스 선물 가격을 추종하는 GAZ는 한 달만에 무려 124%나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천연가스 다음 상승률을 보여준 ETF는 PFIX, 장기 채권 금리가 오르면 함께 오르는 상품입니다. 지난 한 달간 미국 장기채 금리는 꾸준히 올라..

전설의 투자자, 샤킬 오닐?? [내부링크]

전설의 투자자, 샤킬 오닐 지구에서 농구를 가장 잘 한다는 사람들이 모이는 NBA, 입성만 해도 연봉 10억은 달성하는 성공의 보증수표와 평균 신장 198cm인 거인들의 세계에는 웃지 못할 통계가 한가지 존재합니다. 바로 은퇴한 선수의 60% 이상이 5년 내로 파산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농구는 신장이 아닌 심장으로 하는 것”이라는 명언을 남긴 앨런 아이버슨조차 선수시절 2500억원 넘게 벌었는데도 파산했습니다. 그러나 통계를 무시하고 선수시절과 은퇴 이후 둘 다 보란듯이 잘 나가는 NBA 슈퍼스타가 있는데, 바로 샤킬 오닐 박사입니다. 투자를 위한 초기 자금은 역시나 연봉으로 해결했습니다. 샤킬 오닐은 신인상과 정규시즌 MVP, 파이널 MVP 타이틀 모두 가진 단 3인 (나머지 2인 : 마이클 조던·..

미국 철도노조 파업 바이든 지지율 전세계 환율 아르헨티나 국가부도 어도비 피그마 인수 [내부링크]

미국 철도노조 파업, 바이든 지지율, 전세계 환율, 아르헨티나 국가부도, 어도비 피그마 인수 미국 철도노조 파업이 일단 합의 타결로 정리되었습니다. 이에 전일 급등했던 에너지 가격 (천연가스·유가)도, 에너지 기업들 주가도 하락했습니다. 이 날 발표된 미국 경제 지표들 (8월 소매판매 & 주간 실업자수)은 아직 괜찮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바이든 대통력의 지지율이 7월에 바닥 (36%)을 찍고 8월엔 일부 회복 (45%)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경제를 살리기 위한 각종 정책들을 퍼부은 덕분 (그러나 여전히 지지율이 낮습니다.)이라는 분석입니다. 한편 미국 모기지 금리는 어느덧 6%를 돌파했는데, 14년만에 처음입니다. 물류 업체 페덱스는 글로벌 물류 운송이 줄어드는 추세에 운영 축소를 선언했습니다..

교보문고 전자책 단말기 sam 10 plus 출시 사전 예약 안내 정보 [내부링크]

교보문고 전자책 단말기 sam 10 plus 출시 사전 예약 안내 정보 교보문고가 10인치의 대화면 전자책 단말기 sam 10 plus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간단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와콤 스타일러스 펜 기능이 탑재되어 독서와 동시에 메모가 가능합니다. 스피커가 있어서 읽기, 듣기, 쓰기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구동되고 쿼드코어 CPU를 탑재했습니다. 저장 공간은 64GB이고 최대 512GB까지 확장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3,900mAh이고 RAM은 3GB입니다. 가격은 36만 9,000원에 판매합니다. 9월 13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습니다. 이 기간에 구매를 하면 전용 케이스와 스타일러스 펜을 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서울 최고의 레스토랑 100선 선정 정보 안내 [내부링크]

서울 최고의 레스토랑 100선 선정 정보 안내 서울시가 국내외 미식 전문가가 추천하는 리스트인 ‘2022 테이스트 오브 서울 100선’을 발표했습니다. '테이스트 오브 서울'은 세계에 서울의 맞집을 알리기 위해서 2020년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장르를 볼 수 있는데 예시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아시안, 채색, 디저트, 카페 등이 있습니다. 추가로 '서울 채식 레스토랑 50선'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채식 레스토랑을 찾고있는 사람이라면 유용한 정보일 것입니다. 아래 주소에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Taste of Seoul 서울미식주간 (visitseoul.net))

안성탕면체 출시 기념 안성탕면 한글날 이벤트 [내부링크]

안성탕면체 출시 기념 안성탕면 한글날 이벤트 농심에서 한글날을 기념해서 안성탕면체를 선보였습니다. 농심 안성탕면 40년을 지켜온 맛에 한글을 더하다! 안성탕면체 출시와 한정판 한글 패키지 출시! 안성탕면체 특징 면발의 탱탱함이 살아있는 서체 시원하게 뻗은 붓 터치 붓 터치가 가미된 부리 라면 봉지 속 면처럼 꽉찬 네모꼴 형태 안성탕면체는 안성탕면체와 갈필법이 살아있는 환경을 생각한 안성탕면 ESG 에코서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벤트 내용 안성맞춤 백일장 - 라면과 관련된 30자 글짓기를 씁니다. 참여 방법 - 아래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고른 후 30자 이내 라면 관련 글짓기 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캡쳐하기를 눌러서 이미지 저장 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해주면 당첨확률이 ..

라이크 커머스의 정의와 정보 [내부링크]

라이크 커머스의 정의와 정보 라이크커머스 (Actualizing Consumer Power- Loke Commerce) 소비자가 생산자가 되는 시대, 인플루언서가 만드는 유통 가치사슬 좋아요를 기반으로 한 경제 구조, 취향이 만드는 새로운 경제의 등장 라이크 커머스의 정의 좋아한다는 뜻의 '라이크'와 쇼핑을 뜻하는 '커머스'를 합성한 단어입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저자 김난도 교수가 선정한 10가지 트렌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소비자들이 좋아요를 누르면 시작되는 차세대 유통 시장을 의미합니다. SNS의 발달로 인해서 항시에 쇼핑몰들이 활성화되어있는 상황을 반영한 트렌드입니다. 소비자의 좋아요 반응을 실시간으로 평점과 후기에 반영하는 새로운 유통 환경입니다. 라이크 커머스의 예시 크리에이터가 팔..

수원 시민 하반기 임플란트 지원 안내 정보 [내부링크]

수원 시민 하반기 임플란트 지원 안내 정보 수원시에서 시민들에게 임플란트 지원 이벤트를 엽니다. 평소에 치아가 고민이었던 분들은 한번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제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지원받고 씹는 자유를 누리세요!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병원어때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름과 연락처를 적습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하러 가기 (병원어때 (eventnd.com))

내러티브 자본의 정의와 정보 [내부링크]

내러티브 자본의 정의와 정보 내러티브 자본 (Tell Me Your Narrative) 자신만의 이야기가 돈이 된다. 테슬라에 투영된 일론 머스크의 꿈, 유튜버를 통해 보는 성장과 증명 나만의 내러티브는 무엇인가? 내러티브 자본의 정의 내러티브 자본은 말 그대로 내러티브(서사)가 있는 자본이라는 합성어입니다. 때로는 있는 그대로의 것보다 잘 만들어낸 것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입니다. 소비자가 서사가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끌리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즉 '서사가 자본을 이끈다'라는 의미의 내러티브 자본이 대세라는 이야기입니다. 같은 이야기라도 어떻게 풀어내어 전달하느냐가 핵심입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의 저자 교수님이 선정한 10가지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내러티브 자본의 예시 실제로 ..

KT 65세 이상 월 10,900원 4GB+완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이벤트 [내부링크]

KT 65세 이상 월 10,900원 4GB+완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이벤트 이젠 어르신들도 힙하게 알뜰 요금제 쓸 시간입니다. KT에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요금제 이벤트를 엽니다. 기간은 9월 15일 오늘까지입니다. 업계 유일 최저가 요금제를 자랑합니다. KT 자회사와 동일한 품질을 보장합니다. 간편하게 셀프 개통하고 혜택까지 받으시길 바랍니다. 시니어 효도 패키지 데이터 함께 쓰기 - 함께 쓰기로 결합하면 기본 제공량에 매월 2GB 평생 무료 증정 친구 초대 이벤트 - 친구, 가족 초대하면 상품권+영화 관람권 특별 패키지를 드립니다. 후후 보이스피싱 예방까지 교육받으시면 좋습니다. 이벤트 내용 1. 어디서든 유심 구매하고 개통하면 최대 3만원 기본 혜택 2. 유심 구매 후 셀프 개통하면 3만..

바른 생활 루틴이의 정의와 정보 [내부링크]

바른 생활 루틴이의 정의와 정보 맹목적으로 직업에만 몰두되지 않고 다양한 취미, 배움, 경험이 공존하는 시대, 어떻게 쉴것인가?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온전히 ‘나’로서 살아가는 시간 코로나 19로 인해서 세상이 잠시 멈췄었습니다. 그런 세상을 펜데믹이라고 명칭했습니다. 이제는 펜데믹을 넘어서 엔데믹 시대라고 칭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지루한 일상 속에서 사람들은 지루하게 시간이 흘러가기를 지켜보곤 했습니다. 그런한 사람들 중 일부 젊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다시 루틴 열풍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른바 바른 생활 루틴이라고 칭하는 단어의 시작입니다. 이 단어는 트렌트 코리아 2022에서 저자가 제시한 10가지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바른 생활 루틴이란 하루를 규칙화하고 습관화하는 것을 뜻합니다. 외부적 통제가..

2022 탈모페어 전시 정보 안내 [내부링크]

2022 탈모페어 전시 정보 안내 2022 탈모페어가 서울 양재 at 센터에서 개최됩니다. 기간은 2022년 12월 21일 수요일부터 12월 23일 금요일까지입니다. 전시 관람 시간은 12시부터 19시까지입니다. 탈모인구 1,000만 시대! 탈모인들의 당당한 삶을 위한 국내 유일 탈모 전문 전시회, 탈모페어 입니다. 자꾸만 빠지는 머리, 힘 없는 모발이 고민입니까? 점심시간, 퇴근 후 가볍게 들러 자유롭게 관람과 체험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쇼핑의 답답함은 이제 그만! 탈모페어에서는 탈모 전문 업체들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탈모페어에서 나에게 '딱' 맞는 탈모 제품 및 서비스를 만나길 바랍니다. 2022 탈모페어는 100개 회사의 136 부스로 운..

미국 메디케어 약가 통제안 법안 통과 [내부링크]

미국 메디케어 약가 통제안 법안 통과 8월 16일, 미국의 인플레 감축 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모두의 시선은 친환경 보조금으로 쏠렸지만, 사실 법안엔 제약계를 뒤흔들 개혁안도 있었습니다. 바로 메디케어 약가 통제안입니다. 메디케어란 65세 이상 노인이 들 수 있는 미국의 공적 의료보험입니다. 수혜자만 무려 6500만 명으로, 미국 노령층의 건강 유지에 핵심적인 역할을해왔습니다. 크게 필수 가입 파트 A·B vs 선택 가입 파트 C·D로 나뉘는데, 이 중 약값을 지원하는 파트 B와 D에서 정부 지출이 너무 커지자 칼을 뽑아든 것입니다. 이번 개혁안은 파트 B와 D 중 사용 빈도가 높은 60가지 약품에 대해 제약사의 임의적 가격 지정을 금지하고, 정부와의 협상을 강제 & 인플레 수치를 넘는 가격 인상을 아예..

달러 강세 둔화, 미국 제조업, 미 증시 반등세, 디즈니 도박 앱 개발, 글로벌 전력난 [내부링크]

달러 강세 둔화, 미국 제조업, 미 증시 반등세, 디즈니 도박 앱 개발, 글로벌 전력난 달러 (vs 세계 각국 통화들) 강세의 둔화 유럽 포함 전세계가 긴축 빠르게 쫓아가는 덕분에 달러 강세가 둔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 추가 금리인상을 지지하겠다는 독일 중앙은행 총재 스탠스도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이번엔 바이오의약품 제조업이 타겟 내수 생산으로 되돌리고 중국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행정명령 서명이 있었습니다. 주요 산업별로 리쇼어링 진행 중인데, 반도체·전기차에 이어 바이오 산업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수십년간 오프쇼어링을 통하여 아시아의 존재감이 커졌던 산업들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 증시는 반등세 미국 8월 CPI 발표를 앞두고, 인플레 피크 찍었다는 기대 가운데 연간..

우아한 형제들 기술 콘퍼런스 우아콘 2022 정보 [내부링크]

우아한 형제들 기술 콘퍼런스 우아콘 2022 정보 우아콘 2022가 2022년 10월 19일 수요일부터 10월 21일 금요일까지 개최됩니다. 우아콘 사이트 보러가기 (https://www.woowacon.com/) 우아한형제들의 기술, 서비스, 비전, 가치가 궁금하시면 기술 콘퍼런스인 우아한 테크 콘서트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우아콘이 열리는 3일간 오전에는 라이브 토크 콘서트, 오후에는 발표 영상이 공개됩니다. 라이브 토크 콘서트는 키노트, 주제발표, 패널토크까지 라이브로 함께할 수 있습니다. 첫째날에는 '일상의 행복을 배달하기 위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둘째날은 '음식 그 이상의 것을 문 앞으로'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셋째날에는 '함께하고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또한 여러 종사자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경제외교 활용포털 정보 안내 [내부링크]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경제외교 활용포털 정보 안내 경제외교 활용포털은 대통령의 정상외교를 통해 도출된 경제·산업 부문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관련 정보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포털 내용 경제외교 활용포털은 대외경제장관회의의 ‘정상외교 경제분야 성과 극대화를 통한 기업지원 방안’ 의결에 따라 산업부 주관하에 KOTRA에서 운영하는 포털입니다. KOTRA의 해외시장정보포털인 '해외시장뉴스'(http://news.kotra.or.kr)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또 중소기업중앙회, 무역협회 등 다른 유관기관 사이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경제외교 활용포털에는 양국 정상간 경제·산업 분야 합의사항과 각 부처별 후속 조치, 현지시장·투자관련 정보 등 모든 관련정보들이 ..

세상을 바꾸는 시간에서 만든 세바시랜드 정보 안내 [내부링크]

세상을 바꾸는 시간에서 만든 세바시랜드 정보 안내 150만 팬덤을 보유한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에서 만든 온라인 배움 클라스 세바시랜드를 소개합니다. 재테크부터 자기계발, 커리어까지 다양한 분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강의를 수강하기 전에 무로 강의들도 들어볼 수 있는 자리까지 있습니다. 무료 강의 들어보러 가기 (https://www.sebasiland.com/) 세바시랜드를 들어야 하는 이유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오직 세바시랜드에서만 공개되는 클라스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김창옥의 자기다움 스피치, 김경일의 인간관계 비법, 박재연의 연결의 대화수업 등이 있습니다. 2. 기존 세바시의 15분 강의보다 퀄리티가 올라간 클라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세바시의 짧은 시간의 아쉬움..

무가당 제로 소주의 등장 [내부링크]

무가당 제로 소주의 등장 롯데 칠성이 제로 슈거 소주 ‘처음처럼 새로’를 출시합니다. 2006년, 롯데가 ‘처음처럼’ 브랜드를 선보인 이후 16년 만에 선보이는 제품입니다. 음료시장의 트렌드인 ‘제로 칼로리’, ‘제로 슈가’에 맞게 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습니다. 주류회사 무학은 지난 해 ‘좋은데이’를, 대선 주조는 올해 초 ‘대선’을 제로 슈가로 리뉴얼했습니다. 롯데 칠성은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생산했습니다. 다만, 주류 제품은 마니아층이 있어 리뉴얼에 조심스럽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제로 슈가 주류가 우후죽순 나오는 데는 정부의 지침도 영향을 끼쳤다는 애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주류 제품에도 칼로리 등 영양성분을 표기하는 조치가 시행되기 때문입니다. 자율 시행이지만 주류 ..

바이오 산업의 미국산 우대 경향 [내부링크]

바이오 산업의 미국산 우대 경향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새로운 행정명령에 사인을 했습니다. 바이오 산업에서도 미국에서 생산한 제품에 혜택을 주는 행정명령입니다. 바이오 회사 입장에서는 미국에 공장을 세우는 게 유리해졌습니다. 미국 정부 혜택을 받아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국 정부들은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 전략으로 리쇼어링(Reshoring)과 프렌드쇼어링(Friend-shoring) 전략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리쇼어링은 자국에서 생산하는 방식이고, 프렌드쇼어링은 친하거나 동맹인 나라에만 외주를 주는 방식입니다. 미국 리쇼어링의 핵심 분야는 배터리, 반도체, 바이오 분야입니다. 한국은 미국의 프렌드쇼어링에 아직 합류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한국에 공..

2022 유니캠프 X 오토살롱 사전계약 이벤트 [내부링크]

2022 유니캠프 X 오토살롱 사전계약 이벤트 2022 하반기 오토살롱 위크에 함께하지 못해도 가장 큰 혜택은 동일하게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분들 중 선착순 10분에 한하여 9월 오토살롱 프로모션을 똑같이 적용해드립니다. 오토살롱 계약 고객에게 드리는끊임없이 놀라운 프로모션 소식 1. 최대 150만원 상당 옵션 무료 설치 2. 출고시, 글라스 워머 증정(약 9만원 상당) 3. 상담만 해도 유니박스 증정! (매일 2분 추첨/약 30만원 상당) +비밀 혜택+ 배터리 300ah 무료 업그레이드! (스타리아 RT 계약자 추첨 1명) 사전 예약 기간 : 9월 8일 목요일 - 9월 17일 토요일 프로모션 적용 인원 : 10명 프로모션 적용 모델 - 유니밴 전차종 응답 기간 : 2022년 9월 7일 수요일부터 20..

메타 제주 페스티벌 정보 참여 안내 [내부링크]

메타 제주 페스티벌 정보 참여 안내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제주도와 함께 하는 페스티벌 형식의 이벤트 참여하기 메타 제주 아일랜드에서 만나는 '제이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2022년 8월 8일 화요일부터 2022년 12월 23일 금요일까지입니다. 메타 제주 아일랜드 주소 (metajeju.or.kr) 메타 제주 아일랜드에서 놀면 제이티의 선물이 쏟아진다! 제이티 마일리지 참여방법 1. 제이티의 '메타 제주 아일랜드 즐길 거리'를 여행한다. 2. 제페토 '상상의 섬 제주','메타제주 페스티벌', 힙쟁이 선발 대회에 참여하고 인증 사진을 찍는다. 3. 제이티 마일리지 적립 페이지로 이동한다. (매일 플렛폼 방문 / 중복 참여 가능) 4. 매주 화요일에 적립 된 마일리지를 확인하고 당첨자 발..

추분 정의 뜻 정보 유례 풍습 [내부링크]

추분 정의 뜻 정보 유례 풍습 이 글에서는 24절기 중 추분의 정의를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추분은 2022년 9월 23일 금요일입니다. 추분은 24절기 중 16번째 절기이며 태양 황경이 180도가 되는 때를 뜻합니다. 양력으로는 9월 23일경이 시기입니다. 춘분과 추분을 흔히 이분이라고 칭하는데, 하지 이후로 낮의 길이가 조금씩 짧아져서 추분이 되면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집니다. 추분 이후로는 밤의 길이가 점차 길어져 겨울이 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슷한 추석은 음력을 기준으로 정하지만, 추분은 태양력을 기준으로 정합니다. 지금은 사라진 프랑스 혁명력에서 추분은 한 해의 시작으로 삼았습니다. 일본에서는 추분과 춘분을 24절기 중에서 공휴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추분을 전후로 한 시기에는 논과 ..

잠을 잘 때 뇌를 씻어내는 글림프 시스템 정보 정의 [내부링크]

잠을 잘 때 뇌를 씻어내는 글림프 시스템 정보 정의 여러분은 '글림프 시스템'이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십니까? 이 단어는 수면과 관련된 용어입니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머리 안에 있는 뇌를 정리해주는 시스템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코펜하겐 대학에 있는 메디컬 센터의 마이켄 네데르가르드 교수는 2012년에 뇌에 있는 글림프 시스템이 뇌에서 노폐물과 잘못 축적된 단백질을 씻어낸다는 사실을 처음 발견했다. 그 후에 다른 연구에서 과학자들은 잠을 자는 동안 글림프 시스템이 뇌를 청소하며, 이 시스템이 잘못되면 치매에 걸린다는 사실도 발표했다. 글림프 시스템은 나이가 들수록 점차 기능이 떨어집니다. 나이가 들면 혈관 외벽의 수로가 줄어들어 노폐물이 빠져나갈 수 있는 길이 줄어들면서 기능 저하가 올 수 있..

엑스틴 이즈 백의 정의 [내부링크]

엑스틴 이즈 백의 정의 엑스틴 이즈 백 (Opening the x-files on the ‘x-teen’ Generation) 사회의중심 축이 된 40대와 X세대, MZ세대만이 조명 받고 있지만 10대 자녀와 교감가능한 새로운 부모 세대, 실제적으로 대한민국 사회구성의 주축 엑스틴 세대의 정의 엑스틴 세대는 과거 엑스 세대로 알려진 1970년대생들을 말합니다. 엑스틴이라는 이름은 10대 자녀들과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부모 세대라는 의미를 뜻합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의 저자인 김난도 교수가 제시한 10가지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엑스 세대는 이른바 '신세대'로 불리었던 세대입니다. 당시에 이들은 기성 세대와 구분이 되는 자유롭고 탈권위주의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이 세대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헬시플레저의 정의와 정보 [내부링크]

헬시플레저의 정의와 정보 헬시플레저 건강을 챙기는 계층이동, 50대 60대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20~30대 미리 건강을 챙기는 문화로 확산, 젊을때부터 내건강은 내가 챙긴다. 헬시플레저의 정의 헬시플레저는 '건강'을 뜻하는 '헬시'와 '기쁨'을 뜻하는 '플레저'의 합성어로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뜻합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저자 김난도 교수가 선정한 10가지 트렌드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자기관리를 중시하는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움직임이 일어났습니다. 과거의 다이어트의 경우에는 엄격한 식단관리와 무리한 운동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각자에게 맞는 건강식 위주의 식단과 역시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운동으로 방향이 ..

러스틱 라이프의 정의와 정보 [내부링크]

러스틱 라이프의 정의와 정보 러스틱 라이프 (Escaping the Concrete Jungle- Rustic Life) 복잡하고 비싼 도시에 꼭 살아야 하는가? 매몰되거나 혹은 떠나거나 전원주책으로 회귀, 한달 살기 열풍 속박될수록 벗어나고 싶다. 러스틱 라이프의 정의 러스틱 라이프는 도시 생활의 편리함을 그대로 누리면서 시골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암함과 여유를 추구하는 삶의 방식을 뜻합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저자인 교수님이 제시한 트렌드 단어 중 하나입니다. 러스틱 = 시골풍의, 소박한, 라이프 = 삶, 생명, 러스틱 라이프 = 시골풍의 삶, 소박한 삶 러스틱은 도시와 단절되는 생활이 아니라 일주일에 5일 정도는 도시에 머무르며 삶에 소박한 시골스러움을 더하는 새로운 삶의 지향 방식이라고 할..

득템력의 정의와 정보 [내부링크]

득템력의 정의와 정보 소비를 통해서 능력을 과시하는 시대, 고가 제품에서 희귀 제품으로 가치 변화, 한정판 콜라보 제품 ,명품 등 행복을 넘은 과시적 소비를 하고 싶어한다. 득템력의 정의 득템력은 돈이 아무리 많이 있어도 살 수 없는 휘귀 아이템을 얻는 능력을 말합니다. 값비싼 물건은 이 득템력에서 제외된 물건입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저자 교수님이 적은 트렌드 10가지 중 하나입니다. 돈으로 누구나 쉽게 살 수 있는 상품은 이제 만족을 주지 못합니다. 비싼 브랜드의 상품이 아닌 가지기 힘은 휘귀한 제품을 누가 가지느냐에 따라서 더 특별한 과시가 가능해졌습니다. 소비자와 상품의 위치가 서로 바뀌어서 물건을 사는 게 아닌 누가 물건을 가지느냐로 바뀌었습니다. 과거에는 문화적 소양과 에티켓이 그 사..

머니러시의 정의와 정보 [내부링크]

머니러시의 정의와 정보 머니러시(incoming Money Rush)의 정의 부모보다 가난한 최초의 시대에 부동산의 비정상적인 상승과 경제적 불황과 고용의 불안정 등으로 인해서 생겨난 신조어입니다. 머니러시는 본업뿐만 아니라 부업과 투자를 통해서 수입을 얻으려는 노력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저자가 선정한 트렌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여러 개의 직업과 부업들이 나타나면서 'N잡'과 같은 단어들도 이제는 친숙해진 형국입니다. 또 재테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주변에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N잡과 재테크에 집중하는 이유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현대인의 높아진 소비 수준과 기대 SNS의 발달로 인해 진입장벽이 낮아지며 활성화된 ..

나노 사회의 정의와 정보 [내부링크]

나노 사회의 정의와 정보 나노 사회(Transition into a nano Society)의 정의 취향으로 흩어지고 뭉치는 시대, 코로나로 인한 개인화 가속화와 가족사회 공동체의 해체로 홀로 삶의 많은 시간을 살아가는 시대를 뜻합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2의 저자 김난도 교수님이 2022년의 대표적인 키워드로 뽑은 것이 이 나노 사회입니다. 나노 사회의 등장 배경 나노 사회가 갑자기 등장한 것은 아닙니다. 산업화와 정보화의 진행으로 인해 개인주의와 탈가족화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가운데 세대가 점점 내려오면서 공동체보다 개인의 가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나노 사회가 가속화된 것에는 스마트폰의 등장이 결정적이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일상 생활의 거의 대부분을 실행하는 것에..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정보 안내 [내부링크]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정보 안내 이번에는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어떻게 발급받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지방세 납세증명을 신청하는 방법부터 보겠습니다. 신청방법은 크게 인터넷과 팩스, 방문과 우편 등의 방법들이 있습니다. 처리기간은 근무시작 내 3시간 안밖으로 처리가 됩니다. 수수료는 별도로 없습니다. 신청서의 경우에는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지방세징수법 시행규칙)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능하며 온라인은 대리 불가입니다. 접수 및 처리는 각 시, 군, 구와 읍, 면, 동 기관을 검색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청을 할 때 구비해야 할 서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 신청 :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대리인 신청 :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법인은 인감증명서, 사용인..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정보 안내 [내부링크]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정보 안내 이번에는 국민연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국민연금 홈페이지(국민연금공단 (nps.or.kr))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나서 검색창에 내 연금 알아보기를 검색합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안내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두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인증없이 알아보기와 인증하고 알아보기가 그것들입니다. 인증없이 알아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득 및 가입기간을 원하는대로 입력하여 예상연금액을 알아보는 모의계산이 있습니다. 또 월 납입보험료를 입력하면 조회하는 해의 1월 1일부터 가입해서 10년 이상 납입 후 예상금액을 알아보는 간단계산이 있습니다. 인증하고 알아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방법..

가족요양보호사 조건 범위 신청방법 급여 정보 안내 [내부링크]

가족요양보호사 조건 범위 신청방법 급여 정보 안내 이번에는 가족요양보호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족요양이란 가족 중에서 몸이 불편한 어른을 돌보는 것을 말합니다. 가족요양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발하는 사람은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보유할 것 보호받는 사람은 노인장기요양등급 보유할 것 가족 관계일 것 타 직업 근무 시간이 월 160시간 미만일 것입니다. 가족 범위는 배우자, 직계가족, 형제자매, 배우자의 직계혈족, 형제자매입니다. 가족요양보호사는 재가방문요양센터에 계약하고 소속되어야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재가방문요양센터에 문의하면 센터 측에서 안내해줄 것입니다. 급여는 1일 60분 월 20일 내에서 급여가 계산이 되어 지급됩니다. 60분 20일 기준으로 월 30-40만원 수준이며, 90분 31일..

꽃과 꽃말 - ㅎ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ㅎ 하늘나리 - 변치 않은 귀여움 하늘타리 - 변치 않은 귀여움 할미꽃 - 슬픈 추억, 슬픔 향기별꽃 - 순수, 화해, 용서, 관용 향나무 - 영원한 향기 향쑥 - 방심 해바라기 - 애모(愛募), 동경, 숭배, 기다림, 자부심, 자존심 해바라기 네 송이 - 영원한 기다림 허니플랜트 - 인생의 출발 헬리오드롭 - 사랑과 헌신 현호색 - 비밀, 보물주머니 협죽도 - 위험, 방심은 금물 호두나무 - 지성 호랑가시나무 - 가정의 행복, 평화 호랑이꽃(= 참나리) - 나를 사랑해주세요 호박꽃 - 관대함, 포용, 해독, 사랑의 용기 호자나무 - 공존 호접란(= 팔레노프시스) - 애정의 표시 흑단 - 위선, 암흑 홉 - 불공평 회나무 - 위험한 장난 회화나무 - 망향 회향 - 극찬, 역량 황금 - 고귀..

꽃과 꽃말 - ㅍ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ㅍ 파리지옥 - 유혹, 영원불변 파피오페딜럼(Paphiopedilum dayanum Pfitz) - 당신의 꿈이 이루어지기를 파인 - 고독, 용감, 영원불멸 팔손이나무 - 비밀 팥꽃나무 - 달콤한 사랑 팥배나무 - 매혹 패랭이꽃 - 순결한 사랑, 재능, 거절 팬지 - 나를 생각해주세요 팬넬 - 감언이설 팽나무 - 고귀함 페르시아국화 - 경쟁심 페리윙클 - 행복한 추억 페퍼민트 - 온전한 사랑,진심 포도나무 - 기쁨, 박애, 자선 포인세티아 - 축하(합니다) 포플러(=미루나무) - 비탄, 애석 폼폰국화(Pompon Chrysanthemum) - 진실 푸조나무 - 소중함 풍란 - 참다운 매력 프랑킨센스 - 몽상가 프리뮬라- 소년 시절의 희망, 젊은 시절의 고뇌, 부귀, 자만, 행복, 모순, 돌..

꽃과 꽃말 - ㅌ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ㅌ 타라곤 - 불편하는 호기심 털머위 - 한결같은 마음, 다시 찾은 사랑 투구꽃 - 밤의 열림, 나를 건드리지 마세요. 튜베로즈 - 위험한 쾌락 튤립 붉은 튤립 - 사랑의 고백 주황색 튤립 - 수줍음, 부끄러움 노란색 튤립 - 혼자 하는 사랑, 헛사랑, 사랑의 표식 흰색 튤립 - 실연, 용서, 사과 분홍색 튤립 - 애정, 배려 보라색 튤립 - 영원한 사랑, 영원하지 않은 사랑 검은색 튤립 - 당신을 저주합니다 망고튤립 - 수줍게 하는 사랑의 표시

꽃과 꽃말 - ㅋ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ㅋ 카우슬립 앵초 - 젊은날의 슬픔 칸나 - 존경, 정열, 해피 엔딩, 행복한 종말 카라 - 천년의 사랑, 순결, 순수, 열정, 청결 칼랑코에 - 설렘 캄파눌라 - 따뜻한 사랑, 변하지 않는다, 상냥한 사랑, 만족, 감사 코리달리스 - 보물주머니, 비밀, 희소식 코스모스 - 소녀의 순결, 순정 콩 -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시시콜콜한 보람 크로커스 하얀색 크로커스 - 후회 없는 청춘, 믿는 기쁨, 당신을 기다립니다 보라색 크로커스 - 너는 날 사랑한 것을 후회하고 있어 크랜베리(=넌출월귤) - 마음의 고통을 위로하다 클로버 - 약속, 행운, 평화 레드 클로버 - 행복, 약속, 너와 함께, 나를 생각해 주오 카네이션 노란색 카네이션 - 경멸 분홍색 카네이션 - 열애 붉은 카네이션 - 건강 ..

꽃과 꽃말 - ㅊ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ㅊ 참나리 - 깨끗한 마음 창포 - 희망, 인내, 당신을 믿습니다 채송화 - 가련함, 순진, 천진난만 천인국 - 단결, 협력 천일홍 - 불변, 매혹, 변치 않는 사랑 천수국(African marigold) - 이별의 슬픔과 절망, 죽은 사람에 대한 기억과 축복 철쭉 - 자제, 사랑의 즐거움 초피나무 - 청출어람 층꽃나무 - 기도하는 가을여인 치자나무 - 청결, 순결, 행복, 한없는 즐거움 칡꽃 - 사랑의 한숨 층층나무 - 인내력

꽃과 꽃말 - ㅈ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ㅈ 자엽자두 - 순백, 순박 자작나무 - 당신을 기다립니다. 자귀나무 - 환희, 가슴이 두근거림 자양화 - 당신은 아름답지만 차갑다 자목련 - 믿음, 자연애, 존경, 숭고한 사랑 자몽나무 - 따뜻한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 자카란다 - 화사한 행복 작살나무 - 총명 작약 - 수줍음, 정이 깊어 못 떠난다 잣나무 - 만족 장미 붉은 장미 - 사랑, 아름다움, 낭만적인 사랑, 용기, 존경, 열망, 열정 붉은 장미 한 송이 - 당신을 사랑합니다 붉은 장미 꽃봉오리 - 순수, 사랑, 배신 붉은 장미와 흰 장미 - 통합 붉은 장미와 노란 장미 - 쾌활하고 행복함 버건디 장미 - 무의식적인 아름다움 하얀 장미 - 순수, 결백, 젊음, 영성, 숭배 하얀 장미 한 송이 -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하얀 장미 ..

꽃과 꽃말 - ㅇ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ㅇ 아가판더스 - 사랑의 전달, 희망 아게라텀 - 신뢰 아나나스(= 파인애플) - 만족, 미래를 즐긴다 아네모네 - 기대, 기다림, 고독, 사랑의 괴로움, 허무한 사랑, 이뤄질 수 없는 사랑, 제 곁에 있어 줘서 고마웠어요. 당신을 사랑하니까 저의 모든 것을 드릴게요. 나는 당신을 영원히 사랑할 거예요. 비록 당신이 날 사랑하지 않더라도 전 당신을 사랑합니다. 나를 잊지 말아주세요. 아그배나무 - 온화 아데니움 - 무모한 사랑, 정열, 열정 아라비아의 별 - 순수 아르메리아 - 배려, 동정, 가련 아리스타타 - 아름다움의 소유자 아마 - 감사 아마릴리스 - 자랑, 수다쟁이, 은은한 아름다움, 인공적, 침묵 아메리칸 블루 - 두 사람의 인연 아몬드 - 진실한 사랑, 희망, 기대 아부틸론 - ..

꽃과 꽃말 - ㅅ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ㅅ 사루비아 - 불타는 마음, 정열, 가족애 사과나무 - 명예, 영광, 현명, 성공 사랑초 - 당신을 버리지 않겠습니다 사보렌 - 온정, 열정, 존경 사상자 - 순결, 결백 사스레피나무 - 당신은 소중합니다 사프란 - 환희, 지나간 행복, 절제의 미 사철나무 - 변화 없음 산나리 - 순결 산당화 - 겸손, 단조 산딸기 - 사랑, 마음 아픈 열애 산사나무 - 유일한 사랑 산하엽 - 친애의 정, 행복 산황나무 - 발전 산세베리아 - 관용 산수유 - 지속, 불변 산앵두 - 오로지 한 사랑 산옥잠화 - 망각의 사랑 살구나무 - 아가씨의 수줍음 삼나무 - 웅대, 그대를 위해 살다 상사화 - 이룰 수 없는 사랑 상수리나무 - 번영 색동호박 - 나의 마음은 아름답다 생달나무 - 위로 샌달우드 - 고요함..

꽃과 꽃말 - ㅂ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ㅂ 바비아나 - 단란한 가족 바질 - 멋진 희망 바이올렛(= 제비꽃) - 나를 생각해 주세요 박달나무 - 견고 박쥐란 - 교묘한, 괴이함 박태기나무 - 우정, 의혹, 형제애 박하 - 미덕, 다시 한 번 사랑하고 싶습니다. 발베르기아 - 만족 밤나무 - 포근한 사랑, 정의 밤안개 - 고운 마음 방울꽃 - 만족 배꽃 - 연모 배롱나무 - 부귀, 떠나간 친구에 대한 회상 배추꽃 - 쾌활 백당나무 - 마음 백목련 -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백양나무 - 시간 백일홍 - 인연, 행복, 떠나간 님(혹은 친구)을 그리며 백합 - 순결, 순수한 사랑, 깨끗한 사랑, 변함없는 사랑, 죽음 버드나무 - 태평세월, 자유 버베나 - 단결 버섯 - 유혹 벌개미취 - 너를 잊지 않으리 범의귀 - 전 당신을 기쁘게 해..

꽃과 꽃말 - ㅁ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ㅁ 마가렛 - 자유, 마음 속에 사랑을 점친다 마로니에 - 천분, 천재 마르멜로 - 유혹 마취목 - 희생 마타리 - 미인, 잴 수 없는 사랑 마시멜로 - 은혜, 선행, 자선 마조람 - 조화, 기쁨, 행복 만병초 - 위엄, 존엄, 경계, 위험 만수국(French marigold) -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망초 - 화해, 가까이 있는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고 멀리 있는 사람은 가까이 다가오게 해준다 만년청 - 상속, 모성애 말채나무 - 보호 매자나무 - 까다로움 매화나무 - 고결, 결백, 정조 맨드라미 - 시들지 않는 사랑, 영생, 괴기 메꽃 - 속박, 충성, 수줍음 메밀꽃 - 연인 머위 - 공평 명자나무 - 평범, 조숙, 겸손 모감주나무 - 자유로운 마음, 기다림 모란 - 부귀, 영화, 왕자..

꽃과 꽃말 - ㄹ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ㄹ 라그라스 - 당신의 친절에 감사하다 라넌큘러스 - 매력, 매혹, 비난하다 란타나 - 엄격, 엄숙, 나는 변하지 않는다 라벤더 - 침묵, 정절, 내게 대답해주세요 라스피 - 정의, 자유 라임(린덴) - 부부간의 사랑 라일락 - 안녕, 첫사랑, 젊은 날의 추억 자주색 라일락 - 사랑의 싹이 트다 하얀 라일락 - 아름다운 맹세 붉은 라일락 - 친구의 사랑 라플레시아 - 장대한 미와 순결 락스퍼 - 정의, 자유 보라색 락스퍼 - 젊은 날의 추억 붉은 락스퍼 - 사랑의 싹틈 레몬나무 - 열의, 성실한 사랑, 정절 레몬 - 진심으로 사모함 레몬그라스 - 진심으로 사모함 레몬버베나 - 인내, 조화 레위시아 - 천사의 눈물 레제다오도리타 - 매력 렉스베고니아 - 부조화, 짝사랑 로단테 - 영속 로벨리..

꽃과 꽃말 - ㄷ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ㄷ 다릅나무 - 선한 다정큼나무 - 친밀 단정화 - 당신을 버리지 않겠습니다 단풍나무 - 사양 달리아 - 정열, 불안정, 변덕 달맞이꽃 - 말 없는 사랑, 기다림, 밤의 요정, 소원, 마법, 마력 달꽃 - 꿈꾸는 사랑 담자리꽃나무 - 사랑에 눈 떼지 마! 담배 - 기분 담쟁이덩굴 - 아름다운 매력 당근 - 죽음도 아깝지 않으리 당아욱 - 자애, 어머니의 사랑 당종려 - 승리 대나무 - 지조, 인내, 절개 대왕송 - 부귀 대추나무 - 처음 만남 댕강나무, 꽃댕강나무 - 환영, 평안 댕댕이덩굴 - 적선 더덕 - 성실, 감사 덧나무 - 용기 덜꿩나무 - 주저 데이지 - 겸손과 아름다움, 천진난만함 블루데이지 - 청아한 당신 샤스타데이지 - 만사는 인내로부터, 순진, 평화 리빙스턴데이지 - 희망 ..

꽃과 꽃말 - ㄴ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ㄴ 나팔꽃 - 기쁨, 결속, 덧없는 사랑 나도밤나무 - 나를 업신여기지 마세요 나비콩 - 매력, 매혹 난초 - 청초한 아름다움, 열렬하고도 순수한 사랑 남천 - 전화위복 냉이 - 나의 모든 것을 당신에게 바칩니다 너도밤나무[6] - 번영 넌출월귤 - 마음의 고통을 위로하다 네모필라 - 애국심 네프로네피스 - 보호 노각나무 - 견고, 정의 노간주나무 - 친절, 자유 노란별수선(Hypoxis aurea) - 빛을 찾다 노루귀 - 인내, 믿음, 신뢰 노린재나무 - 동의 노송나무 - 불명, 불사, 굳셈 누리장나무 - 친애, 깨끗한 사랑 뉴사이란 - 참신 느릅나무 - 위엄 느티나무 - 운명 능금나무 - 은화, 참애호자 능소화 - 여성, 명예, 영광, 기다림, 그리움

꽃과 꽃말 - ㄱ [내부링크]

꽃과 꽃말 - ㄱ 가막살나무 - 죽음보다 강한 사랑 가문비나무 - 성실, 정직 가시박 - 기다림 가지 - 진실 각시투구꽃 - 용사의 모자 갈대 - 신의, 믿음, 지혜 감나무 - 경의, 자애, 소다 감자 - 당신을 따르겠습니다 갓 - 무관심 강아지풀 - 동심, 노여움 개나리 - 희망, 나의 사랑은 당신보다 깊습니다 개불알꽃(= 복주머니난) - 나를 이겨 가지세요. 개별꽃 - 귀여움 개다래나무 - 꿈꾸는 심정 개망초 - 화해 개미취 - 기억, 추억, 먼 곳의 벗을 그리워하다 개벚지나무 - 시골 처녀 개암나무 - 화해, 잘 어울리는 한쌍 개양귀비 - 약한 사랑, 덧없는 사랑, 무관심, 냉담 개회나무 - 청춘의 추억 갯버들 - 친절, 자유 거베라 - 신비, 풀 수 없는 수수께끼 겨자 - 무관심 겨우살이 - 강한..

실업급여 조건과 자격 신청 방법 정보 안내 [내부링크]

실업급여 조건과 자격 신청 방법 정보 안내 이번에는 실업급여의 정의와 자격 요건,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실업급여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정의해보겠습니다.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료 납부의 대가로 지급되는 것이 아닙니다. 실업급여는 실업이라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실업인정)하고 지급합니다. 실업급여 중 구직급여는 퇴직 다음날로부터 12개월이 경과 하면 소정급여일수가 남아있..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방법 정보 안내 [내부링크]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방법 정보 안내 이번에는 내가 낸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공단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nps.or.kr) 그리고 나서 자주찾는 민원 서비스의 내 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가입·납부내역 조회 내 연금 알아보기 메뉴 중 '가입·납부내역 조회'를 선택합니다. 공인 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해줍니다. 해당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가입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납부액 조회를 선택합니다.

소상공인 새출발 기금 지원방법 대상 자격 정보 안내 [내부링크]

소상공인 새출발 기금 지원방법 대상 자격 정보 안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서 마련한 새출발 지원 기금이 오는 10월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채무 조정을 받을 수 있는 한도는 1인당 최대 15억원(담보 10억, 무담보 5억)이며, 부채에서 자산을 뺀 순부채에 대해 최대 80%까지 조정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횟수는 개인당 1회이며, 허위 제출이나 고의 연체 사실 발각 시 채무 조정은 무효화됩니다. 새출발 기금 지원 대상 코로나피해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으로서 별도의 지원 없이는 대출상환이 불가능하거나 어려운 부실 차주 매입 규모 최대 30조원 지원 체계 한국자산관리공사 산하의 새출발 기금을 통한 채권 매입현 채무 조정 또는 금융사 동의 기반 중개형 채무 조정 지원 내용 1-3년의 거치 기..

상생소비복권 정보 응모방법 안내 [내부링크]

상생소비복권 정보 응모방법 안내 2022년 9월 1일에서 7일까지 정부에서 주관하는 상생소비복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생소비북권 이벤트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지원단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상금은 100만원입니다. 전통시장 소상공인 골목상권(식당, 점포, 가게, 상점)에서 3만원 이상 소비 후 응모할 수 있습니다. 9월 1일부터 응모가 가능합니다. 응모 대상은 전국민이며, 국내 통장 보유 밎 발행이 가능한 사람 대상입니다. 응모 기간은 9월 1일 00시 00분부터 9월7일 23시 59분까지입니다. 소비 장소는 전통시장 소상공인 골목상권(식당, 점포, 가게, 상점)입니다. 온라인쇼핑몰 및 유흥업소, 콜라텍 등 소상공인 정책지원 제외 업종은 제외입니다. 당첨금은 1등 100만원 (500명), 2등..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22년 상반기분 신청 기간과 방법 정보 안내 [내부링크]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22년 상반기분 신청 기간과 방법 정보 안내 지난 글에서는 신청 자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청 기간은 2022년 9월 1일 ∼ 9월 15일까지입니다. 신청 방법은 모바일과 서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모바일 안내문을 받은 경우 카카오톡·문자메시지에 첨부된 안내문의 ‘신청하기’ 버튼 누름 → ‘손택스 신청화면’ 연결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 신청완료 서면 안내문을 받은 경우 QR코드 서면안내문의 QR코드를 스캔 → ‘손택스 신청화면’ 연결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 신청완료 인터넷 홈택스 인터넷홈택스 접속 → 신청/제출 메뉴 또는 복지이음 배너 ‘근로·자녀장려금’ → ‘간편신청하기’를 통해 개별인증번호 입력 → 주민..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정보 안내 [내부링크]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정보 안내 이번 시간에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 무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급액을 산정합니다. 자녀장려금은 저소득 가구의 자녀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총소득(부부합산) 4,000만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18세 미만)가 있는 경우 1인당 최대 70만 원(최소5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로 총소득 ..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정보 [내부링크]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정보 이번 시간에는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세환급금은 위택스(www.wetax.go.kr)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에 들어가면 상단 메뉴에 횐급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환급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두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환급금 간단 조회와 통합 조회가 그것들입니다. 먼저 환급금 간단 조회하는 방법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한 환급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합 조회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과오납으로 인한 환급액을 일괄로 신청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화면 밑에 보이는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정부24(www.gov.kr) 관련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을 위해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기초연급 수급자격 대상자 정보 안내사항 [내부링크]

기초연급 수급자격 대상자 정보 안내사항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계시며 국내에 거주(「주민등록법」제6조 1, 2호에 따른 주민등록자)하는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분들께 드립니다. 부부 중 한 분만 신청하시는 경우도 부부가구에 해당합니다. 선정기준과 선정기준액 단독가구 - 1,800,000원 부부가구 - 2,880,000원 '소득인정액'이란 월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월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을 말합니다. 공무원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 군인연금, 별정우체국연금 수급권자 및 그 배우자는 원칙적으로 기초연금 수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직역연금 종류별 기초연금 대상 여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무원 연금 - 퇴직일시금, 퇴직유족연금부가금, 퇴직유족연금특별부가금, 퇴직수당,..

통신사 미환급액 조회 정보 신청방법 [내부링크]

통신사 미환급액 조회 정보 신청방법 이번 글에서는 통신사 미환급액을 조회하는 방법과 그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한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스마트초이스 (www.smartchoice.or.kr)입니다. 스마트초이스에 접속을 하고나서 상단의 메뉴 중에서 환급/혜택을 클릭합니다. 그 중에서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조회를 신청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신청하기 전에 통신 미환급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란 유·무선 서비스의 해지나 번호이동 후 발생된 정보를 온라인으로 조회 및 환급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업자간 불법 마케팅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인 (사)한국통신사업..

정보 창고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내부링크]

정보 창고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정보 창고 블로그의 정보들을 정리하는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자주 블로그에 들어오기 번거로운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채널 추가를 해주시면 카카오톡으로 소식을 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오면 채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정보 창고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pf.kakao.com

건강보험료 환급금 정보 신청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료 환급금 정보 신청방법 여러분께서 납부하신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중 과오납부한 환급금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보험료 과오납 환금금이란? 1) 보험료가 이중납부 또는 착오납부되거나, 2) 정상적으로 부과·고지되었으나 자격의 소급 상실 및 부과자료의 소급 감액조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금액입니다. ※ 환급금은 납부할 보험료 등에 충당될 수 있어, 신청시점에 따라 안내된 금액보다 작거나 지급액이 없을 수 있습니다. 환급금은 소멸시효 관련법에 의해 보험료를 납부하신 날로부터 건강보험은 3년, 국민연금은 5년 이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돌려받을 수 있는 소중한 권리가 소멸되니, 소액이라도 꼭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신청채널 : 인터넷*, 스마트폰 앱(M건강보험), 고객센터(1577-1000) ①..

카드포인트 현금 환금 방법 정보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카드포인트 현금 환금 방법 정보 사이트 추천 카드포인트 현금 환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카드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 서비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계좌(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공용)은 이용..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정보 사용방법 [내부링크]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정보 사용방법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은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한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참여기관 은행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CITIBANK,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생명보험회사 / 손해보험회사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우체국 용어설명 휴면계좌는 은행, 보험사, 우체국이 보유하고 있는 예금, 보험금 중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채권 또는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으나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 또는 휴면보험금을 말합니다. 휴면예금은 은행 및 우체국의 요구불예금, 저축성예금 중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보 방법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보 방법 기재사항 공통사항 - 본인의 등록기준지, 성명, 성별, 본, 출생연월일, 주민등록번호 개별사항 - 일반 - 본인과 부모, 배우자, 생존한 현재의 혼인 중의 자녀에 관한 사항 상세 - 본인과 부모, 배우자, 모든 자녀에 관한 사항 특정 - 본인과 신청인이 선택한 부, 모, 배우자 및 자녀에 관한 사항 교부청구안내 신청자격 - 본인, 부모, 배우자, 자녀 수수료 - 무료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필요사항 - 인증서 신청자격 다음 각 항에 해당하여 소명자료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본인 등이 아닌 경우에도 본인 등의 위임 없이 증명서의 교부를 방문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국가, 지방자치단체가 직무상 필요 및 법령상 근거에 따라 문서로 신청하는 경우 2 소송, 비송, 민사집..

제주특별자치도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제주특별자치도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1. 신청 대상 - 재난긴급생활지원금 대상자 - KB국민 체크카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2. 신청 방법 - 온라인신청 : 8월1일(월) ~9월30일(금) - KONA(코나)탐나는전 카드 소지자 : 해당사이트를 통해 신청 - 현재 온라인 카드신청 폭증으로인하여, 카드 발송 및 수령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중복신청은 불가하오니 신속히 지급을 원하시는분들은 읍면동에서 카드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신청 : 8월8일(월) ~9월30일(금) -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카드즉시지급) -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지급 대상자의 온라인신청 접수가 안되는 경우 고객센터(1600-3971)로 문의하시거나 8월 17일..

제주 전용 지역화폐 탐나는전 [내부링크]

제주 전용 지역화폐 탐나는전 / 정보 발급방법 사용혜택 탐나는전은 지역내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상권 보호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도에서 발행하고 제주도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주 전용 지역화폐입니다. 카드형 충전 시 10% 추가적립 또는 지류형 구매 시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탐나는전 발급방법 탐나는전은 크게 국민카드와 코나아이로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발급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나아이는 탐나는전 앱과 제주은행 전지점,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발급신청할 수 있습니다. 탐나는전 사용혜택 1. 카드형, 모바일형 충전시 10% 추가적립 * 카드형, 모바일형, 종이형 상품권 통합 하여 최대 월 30만원, 연 5..

20가지 아이디어 발상법 [내부링크]

20가지 아이디어 발상법 1. 여섯 색깔 모자 6개의 관점마다 모자의 색깔을 정하여 각자 다른 모자를 쓰고 다른 관점에서 토론하거나 같은 모자를 쓰고 같은 관점에서 토론하는 방법 2. 명목진단법 생각들을 서로 토론과정 없이 적도록 하고 취합함으로써 상대의 의견에 방해받지 않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방법 3. 브레인스토밍 여러 사람이 단시간에 많은 아이디어를 뽑아내는 방법 4. 백 워드 맵핑 문제 해결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고민이 해결된 미래를 상상한다. 그리고 가상의 타임라인을 꾸려 거꾸로 내려오면서 변화 과정을 생각하는 방법 5. 브레인라이팅 브레인스토밍을 할 여유가 없거나 회의에 적극 참여할 수 없을 때 대신하는 방법 6. 규칙 파괴 주제에 대한 정설, 학설, 표준, 규범, 법칙 등..

식품별 소비기한 [내부링크]

식품별 소비기한 요거트 - 10일 계란 - 25일 식빵 - 18일 액상커피 - 30일 우유 - 45일 슬라이드 치즈 - 70일 두부 - 90일 김치 - 6개월 이상 라면 - 8개월 냉동만두 - 1년 이상 고추장 - 2년 이상 참기름 - 2년 6개월 식용유 - 5년 참치캔 - 10년 이상

순우리말 단어와 뜻 [내부링크]

순우리말 단어와 뜻 허우룩 - 마음이 매우 허전하고 서운한 모양 나무말미 - 장마 기간 중에 날이 잠깐 개어 풋나무를 말릴 만한 겨를 미립 - 경험을 통해 얻은 묘한 이치나 요령 이울다 - 꽃이나 잎이 시들다, 해나 달의 빛이 약해지거나 스러지다 다복다복 - 탐스럽게 소복한 모양 곰비임비 - 물건이 거듭 쌓이거나 일이 끊임없이 일어나다 가온누리 - 어떤 일이 있어도 세상의 중심이 되어 바림 - 채색을 한쪽은 진하게 하고 점점 엷게 하여 흐리게 하는 일 윤슬 - 햇빛이나 달빛을 받아 반짝이는 잔물결 띠앗머리 - 형제자매 사이의 우애과 정 모지랑이 - 오래 써서 끝이 닳아 떨어진 물건 먼산바라기 - 먼 곳만을 우두커니 바라보는 일 또는 그런 사람 함초롬하다 - 물에 젖거나 물기가 서려있는 모습이 가지런하고 ..

저작권 관련 정보 소개 [내부링크]

저작권 관련 정보 소개 Open Access 2002년 2월 14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는 ‘모든 이용자는 재정적, 법적 또는 기술적인 장벽에 구애받지 않고 문헌의 전문을 읽고, 다운로드하고, 복사, 배포, 프린트, 검색 또는 링크할 수 있고 이를 색인으로 만들기 위해 수집하고 다른 합법적인 목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라는 선언이 발표됩니다.(BOAI : Budapest Open Access Initiative) (출처 :네이버) 저작자가 이용자에게 자유이용을 허락함으로 이용자는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것은 폭넓은 연구를 통한 인류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CC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는 미국 마운틴뷰에 있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란 비영리기구가 ..

저작권 프리 이미지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저작권 프리 이미지 사이트 소개 Old Book Illustrations 오래된 책이나 vector illustration에서 스캔한 질 좋은 퍼블릭 도메인에 속한 일러스트레이션의 이미 지나 책들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디자이너가 빈티지한 느낌의 디자인을 하고자 한다면 이에 맞는 적당한 이미지들을 찾기에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Magdeleine 고화질의 사진을 제공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 오른쪽에 보시면 이미지들을 카테고리별로 검색할 수도 있고 이미지의 주요 색상에 따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주의할 점은 CCO 라이선스의 이미지들도 있고 CCL 라이선스의 이미지들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각각의 이미지들의 사용조건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사용조건은 이미지 오른쪽 상단에 표..

로고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로고 만드는 방법 로고 제작은 축약의 과정이다. 그렇다고 언제나 단수미만을 추구할 수는 없다. 명료한 의도와 과감한 실행이 필요한 작업이다. 1.아이디어를 결합하라. 두 가지 아이디어를 같이 다룰 때는 형태의 유사성을 찾아야 한다. 설령 어색함과 추함이 로고에 자리잡더라도,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것보다는 연결성을 보여주는 편이 비교적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온다. 2.정적인 형태에 역동성을 부여하라. 방향성, 패턴, 반복이 들어감으로써 정적인 형태에 역동성과 시각적 재미를 부여하라. 사선이나 화살표를 사용하거나, 오브제를 방사형으로 배열하거나, 선의 굵기에 변화를 주거나, 크기를 확대하거나, 하나의 형태를 다르게 변환시키는 방법이 있다. 3.레이어를 추가하라. 선의 굵기와 네거티브 공간을 사용해서, ..

외주 시 확인사항 [내부링크]

외주 시 확인사항 ①정확한 클라이언트(사)의 연락처, 메일 주소 명함 등의 신상 정보 확인하기 ②회사의 재정상태를 확인 ③회사의 법인/ 개인 확인 ④여러 명의 디자이너/ 개발자가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전체 금액이 아닌 개별 작업비로 계산하기

외주 작업 비용 협의사항 [내부링크]

외주 작업 비용 협의사항 ①작업 비용의 입금시기 ②추가 수정 비용을 정확하게 정하기 보통은 수정 횟수를 초과할 경우 1회당 5만원 정도가 추가되곤 한다. ③작업 원본 파일에 추가 금액이 있을 경우 미리 정해놓기 정확하게 정해두지 않는다면 돈을 받지 않고 하지 않아도 될 일을 해야 할 수도 있다. ④인쇄가 필요한 디자인의 경우 인쇄,배송비를 어느 측에서 부담하는지 협의

외주 계약, 미팅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외주 계약, 미팅 시 주의사항 외주 계약 시 계약서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아 사기, 노동착취를 당했던 기억에 외주를 꺼려하는 디자이너가 많을것이다. 자신의 권리를 챙기려면 당연히 알아야 하는 부분, 하지만 누구도 알려주지 않아 매번 당하기만 했던 민감한 부분을 정리하여 알려주고자 한다. ①작업 기간이 정확하게 명시되어있는지 꼭 필수로 확인해야하는 부분이다. ex. 10월 중순, 론칭 예정(X) 10월 7일까지 디자인 마감(O) ②원본 파일 제공 여부 원본 파일을 제공해야 한다면 보통 추가 금액을 제공하는 것이 옳다. ③사전에 콘셉트 회의, 시안 협의 원하는 콘셉트(이미지)를 파악하지 못한 채로 완성해갔는데 엎는 경우가 정말 많기 때문에 사전에 콘셉트 회의 뿐 아니라 시안도 꼼꼼히 협의해가며 차근차근 진행해..

외주 지원하는 방법 [내부링크]

외주 지원하는 방법 회사 측에서는 원하는 이미지나 실력을 갖춘 프리랜서를 구하길 원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요구하기 마련이다. 때문에 웹 아웃소싱 홈페이지나 커뮤니티에서 외주를 지원할 때 포트폴리오 준비 및 제출은 필수 조건이다. 포폴을 처음 작성하는 사람들에겐 포폴 작성 자체도 난관일것이다. 하지만 포트폴리오의 형식은 정해진 것이 아무것도 없다. 다만, 계약으로 이어지기 쉬운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자면, 회사가 원하는 이미지와 맞는 포폴 작업물 수준 어떠한 툴을 이용하는지 이 세 가지 기준에 맞춰서 포폴을 제작해놓으면 상황에 맞춰서 제출하기 용이해질 것이다.

디자인, 영상 외주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디자인, 영상 외주 사이트 정리 외주나라 네이버 최초 외주 커뮤니티 겸 최대 외주 커뮤니티이다. '외주나라'에서는 외주를 하려는 사람,외주를 주는 회사들이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장소이다. 업체 측에서는 구인공고를,프리랜서는 포트폴리오를 올려 서로 원하는 사람들을 채용하는 장이다. 위시켓 앱 개발부터 시작해서 웹디자인,쇼핑몰 제작, 워드프레스 제작까지 무료로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프리랜서, 클라이언트 모두 편한 아웃소싱 플랫폼이다. 대금 보호 서비스도 진행중이라 사기당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프리모아 프리모아는 위시켓 보다 좀 더 다양한 분야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UI도 심플하여 들어가자마자 원하는 분야의 디자인/ 개발에 지원할 수 있다. 특히나 IT프로젝트 증빙 설루션인 'PMS'를 지원하고..

영화 대사 모음 [내부링크]

영화 대사 모음 소리가 존재한 적 없는 그런 고요가 있다. 소리가 존재할 수 없는 그런 고요가 있다. 깊고 깊은 바다. 차가운 무덤 속에. -피아노- 우리는 이 세상을 보기 위해서 이 세상을 듣기 위해서 태어났어. 그러므로 특별한 존재가 되지 못해도 우리는, 우리 각자는 살아갈 의미가 있는 존재들이야. -앙: 단팥 인생 이야기- 사랑이 처음부터 풍덩 빠지는 줄만 알았지, 이렇게 서서히 물들어 버리는 것인 줄은 몰랐다. -미술관 옆 동물원- 어쩌면 세상은 행복으로 가득 차 있어. -립반윙클의 신부-

헷갈리는 어미 정리 [내부링크]

헷갈리는 어미 정리 -로서(자격) / -로써(수단) 집안의 맏이로서 / 대화로써 갈등을 푸는 -대요(전언) / -데요(회상) 점심 먹고 온대요. / 옛 생각하니 눈물이 나데요. -든(선택) / -던(과거) 하든 말든 네 마음이야. / 어렸을 때 제가차기를 하던 곳이야. -으므로(이유) / -음므로(수단) 급박한 상황이었으므로 / 그 책을 읽음으로(써) 답을 찾았다. -러(목적) / -려(의도) 공부하러 도서관에 갔다. / 마음을 다잡고 공부하려(고) 한다.

여러 잡다한 글귀 모음 [내부링크]

여러 잡다한 글귀 모음 나는 누군가에게 무었으로 비춰지는 사람일까. 나를 잘못 이해하는 다른 시선은 알고 싶지 않음이 다시 걱정이다. 집을 나서기 위해서는 단단히 준비를 해야 한다. 내가 나를 알까봐, 세상에 비춰지는 나를 알게 될까 두렵다. 이것은 어쩌면 나를 보는 다른 시선을 알고 싶음과 '잘 알지도 못하면서'라고 묻어버리기에는 꽤 어려운 일이 아닐까. 아무도 속 시원하게 답을 알려주지 않는다. 항상 걱정이다. 거울을 보며 세상에서 숨을 준비를 해야 한다. 벙어리 같다. '나는 이런 사람이야'라고 소리치고 싶은데 말하지 못한다.

여러 기업들의 광고 문구 모음 [내부링크]

여러 기업들의 광고 문구 모음 들어봐. 보일 테니까. - pioneer wave (오디오) 엄마는 '하지 마, 하지 마'라고 말하면서, 포즈를 취했다. - 올림푸스 당신이 행복해져도, 누구 하나 곤란하지 않다. - 채용 전문 기업 리쿠르트 자신의 장례식장에 대해 생각하는 것도, 인생의 여유라고 본다. - 노무라 상조회사 어느새 어른이 되어, 어느새 음악 곁에 있지 않다. - 소니 뮤직 아빠는 가족의 것입니다. 회사의 것이, 이닙니다. - 인스턴트 커피 Blendy 인간이 인간으로 있는 한 뉴스는 일어난다. - 아사히 신문 사람에게는, 태어나는 나라와 다시 태어나게 하는 나라가 있다. - air canada 마을을 하나 지나갈 때마다. 하늘이 바뀐다. 바람이 바뀐다. - 여객철도 jr큐슈 가족여행을 떠난건..

스트리트 아티스트 뱅크시 (Banksy)의 기발한 테마파크 : 디즈말랜드 (DISMALAND) [내부링크]

스트리트 아티스트 뱅크시 (Banksy)의 기발한 테마파크 : 디즈말랜드 (DISMALAND) 정체불명의 괴짜 아티스트 뱅크시(Banksy)가 거대한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잉글랜드 남서부의 대표적 휴양지 Weston-Super-Mare의 텅빈 부지를 활용, 자신을 포함한 여러 아티스트의 아트워크로 가득 차있는 테마파크를 만드는 것. 테마파크의 이름은 무려 실망, 경악을 뜻하는 Dismay를 앞세운 ‘DISMALAND’다. 이것 역시 테마파크의 대명사 디즈니랜드(Disney Land)를 풍자했음을 드러냈다. 황량한 곳 온갖 기괴한 작품이 전시된 모습은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오랜 시간 베일에 싸여있는 그의 존재처럼 테마파크 역시 비밀리에 건설되었는데, 스릴러 영화 세트장을 만들고 있는 척, 그 지역..

탄생화와 꽃말 [12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12월] 지난 시간에는 11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11월] 탄생화와 꽃말 [11월] 지난 글에서는 10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10월] 탄생화와 꽃말 [10월] 지난 글에서는 9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시간에는 12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쑥국화 - 평화 2일 이끼 - 모성애 3일 라벤더 - 기대 4일 수영 - 애정 5일 앰브로시아 - 행복한 연애 6일 바위취 - 절실한 사랑 7일 양치 - 신뢰 8일 갈대 - 깊은 애정 9일 국화 - 고결 10일 빨강 동백 - 고결한 이성 11일 단양쑥부쟁이 - 애국심 12일..

탄생화와 꽃말 [11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11월] 지난 글에서는 10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10월] 탄생화와 꽃말 [10월] 지난 글에서는 9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9월] 탄생화와 꽃말 [9월] 지난 글에서는 8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11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서양모과 - 유일한 사랑 2일 루피너스 - 모성애 3일 브리오니아 - 거정 4일 골고사리 - 진실의 위안 5일 단양쑥부쟁이 - 공훈 6일 등골나무 - 주저 7일 메리골드 - 이별의 슬픔 8일 가는동자꽃 - 기지 9일 몰양의 꽃 - 진실 10일 부용 - 섬세한 아름다움 11일 흰..

탄생화와 꽃말 [10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10월] 지난 글에서는 9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9월] 탄생화와 꽃말 [9월] 지난 글에서는 8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8월] 탄생화와 꽃말 [8월] 지난 글에서는 7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10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빨강 국화 - 사랑 2일 살구 - 아가씨의 수줍음 3일 단풍나무 - 자제 4일 홉 - 순진무구 5일 종려나무 - 승리 6일 개암나무 - 화해 7일 전나무 - 고상함 8일 파슬리 - 승리 9일 희향 - 극찬 10일 멜론 - 포식 11일 부처꽃 - 사랑의 슬픔 12일 월귤 - 반항심 1..

탄생화와 꽃말 [9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9월] 지난 글에서는 8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8월] 탄생화와 꽃말 [8월] 지난 글에서는 7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7월] 탄생화와 꽃말 [7월] 지난 글에서는 6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9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호랑이꽃 - 나를 사랑해주세요 2일 멕시칸 아이비 - 변화 3일 마거리트 - 마음속에 감춘 사랑 4일 뱀무 - 만족된 사랑 5일 느릅나무 - 신뢰 6일 한련 - 애국심 7일 오렌지 - 새색시의 기쁨 8일 갓 - 무관심 9일 갓개매취 - 추억 10일 흰색 과꽃 - 믿는 믿음 11일 알로에..

탄생화와 꽃말 [8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8월] 지난 글에서는 7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7월] 탄생화와 꽃말 [7월] 지난 글에서는 6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6월] 탄생화와 꽃말 [6월] 지난 글에서는 5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8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빨강 양귀비 - 위로 2일 수레국화 - 행복 3일 수박풀 - 아가씨의 아름다운 자태 4일 옥수수 - 재보 5일 엘리카 - 고독 6일 능소화 - 명예 7일 석류 - 원숙한 아름다움 8일 진달래 - 사랑의 희열 9일 시스터스 - 인기 10일 이끼 - 모성애 11일 빨강무늬제라늄 - 위안 1..

탄생화와 꽃말 [7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7월] 지난 글에서는 6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6월] 탄생화와 꽃말 [6월] 지난 글에서는 5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5월] 탄생화와 꽃말 [5월] 지난 글에서는 4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7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단양쑥부쟁이 - 태만 2일 금어초 - 욕망 3일 흰색 양귀비 - 망각 4일 자목련 - 자연애 5일 라벤더 - 풍부한 향기 6일 해바라기 - 애모 7일 서양까지밥나무 - 예상 8일 버드푸트 - 다시 만날 날까지 9일 아이비 제라늄 - 진실한 애정 10일 초롱꽃 - 감사 11일 아스포델 -..

탄생화와 꽃말 [6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6월] 지난 글에서는 5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5월] 탄생화와 꽃말 [5월] 지난 글에서는 4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4월] 탄생화와 꽃말 [4월] 지난 글에서는 3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6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장미 - 나의 마음 그대만이 아네 2일 빨강 매발톱꽃 - 솔직 3일 아마 - 감사 4일 장미 - 아름답게 빛나는 얼굴 모습 5일 메리골드 - 가련한 애정 6일 노랑 붓꽃 - 믿는 자의 행복 7일 슈미트티아나 - 사모하는 마음 8일 재스민 - 사랑스러움 9일 스위트피 - 우아한 추억 10..

탄생화와 꽃말 [5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5월] 지난 글에서는 4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4월] 탄생화와 꽃말 [4월] 지난 글에서는 3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3월] 탄생화와 꽃말 [3월] 지난 글에서는 2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5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카우슬립 앵초 - 젊은 날의 슬픔 2일 미니리아재비 - 천진난만함 3일 민들레 - 신탁 4일 딸기 - 존중과 애정 5일 은방울꽃 - 섬세함 6일 비단향나무꽃 - 영원한 아름다움 7일 딸기 -사랑과 존경 8일 수련 - 청순한 마음 9일 겹벚꽃 - 정숙, 단아함 10일 꽃창포 - 우아한 마..

탄생화와 꽃말 [4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4월] 지난 글에서는 3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3월] 탄생화와 꽃말 [3월] 지난 글에서는 2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2월] 탄생화와 꽃말 [2월] 지난 글에서는 1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4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아몬드 - 진실한 사랑 2일 아네모네 - 기대 3일 나팔수선화 - 존경 4일 빨강 아네모네 - 그대를 사랑해 5일 무화과 - 풍부 6일 아도니스 - 영원한 행복 7일 공작고사리 -신명 8일 금작화 - 박애 9일 벚나무 - 정신미 10일 빙카 - 즐거운 추억 11일 꽃고비 - 와주세요 ..

탄생화와 꽃말 [3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3월] 지난 글에서는 2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2월] 탄생화와 꽃말 [2월] 지난 글에서는 1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1월] 탄생화와 꽃말 [1월] 이번 글부터는 각 달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처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3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수선화 - 자존 2일 미나리아재비 - 아름다운 인격 3일 자운영 - 나의 행복 4일 나무딸기 - 애정 5일 수레국화 - 행복감 6일 데이지 - 명량 7일 황새냉이 -사무치는 그리움 8일 밤꽃 - 진심 9일 낙엽송 - 대담 10일 느릅나무 - 고귀함 11일 씀바귀 - 순박함 12일 수양버..

탄생화와 꽃말 [2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2월] 지난 글에서는 1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탄생화와 꽃말 [1월] 탄생화와 꽃말 [1월] 이번 글부터는 각 달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1월의 탄생화와 꽃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일 스노드롭 - 희망 2일 노랑수선화 - 사랑에 답하여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너는 2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일 앵초 - 젊은 시절의 고뇌 2일 모과 - 평범 3일 황새냉이 - 그대에게 바친다 4일 빨간앵초 - 돌보지 않는 아름다움 5일 양치 - 사랑스러움 6일 바위솔 - 가사에 근면함 7일 물망초 -날 잊지 말아요 8일 범의귀 - 절실한 애정 9일 은매화 - 사랑의 속삼임 10일 서향 - 영광 1..

탄생화와 꽃말 [1월] [내부링크]

탄생화와 꽃말 [1월] 이번 글부터는 각 달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1월의 탄생화와 꽃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일 스노드롭 - 희망 2일 노랑수선화 - 사랑에 답하여 3일 사프란 - 후회 없는 청춘 4일 히아신스 - 차분한 사랑 5일 노루귀 - 인내 6일 흰제비꽃 - 순진무구한 사랑 7일 튤립 -실연 8일 보라빛 제비꽃 - 사랑 9일 노랑 제비꽃 - 수줍은 사랑 10일 회양목 - 참고 견뎌냄 11일 측백나무 - 견고한 우정 12일 스위트 알리섬 - 빼어난 미모 13일 수선화 - 신비 14일 시클라멘 - 내성적 성격 15일 식물 - 엄격 16일 노랑 히아신스 - 승부 17일 수영 - 친근한 정 18일 어저귀 - 억측 19일 소나무 - 불로장생 20일 미나리아재비 - 천진난만 21..

냉찜질이 필요한 5가지 상황 [내부링크]

냉찜질이 필요한 5가지 상황 상황에 따라서 상처부위에 찜질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 때 온찜질을 해야 할지 냉찜질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문제가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먼저 냉찜질이 필요한 5가지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붓기 2. 벌레 물린 곳 3. 멍이 생긴 직후 4. 피부질환으로 인한 가려움 5. 접질린 곳에서 열이 나고 부을 때 이상 5가지의 상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온찜질이 필요한 6가지 상황 [내부링크]

온찜질이 필요한 6가지 상황 상황에 따라서 상처부위에 찜질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 때 온찜질을 해야 할지 냉찜질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문제가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먼저 온찜질이 필요한 6가지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다래끼 2. 근육통 3. 성장통 4. 안구건조증 5. 멍이 생기고 2-3일 뒤 6. 접질린 곳이 뻗뻗하게 굳고 아플 때 이상 6가지의 상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택시에서 분실물 발생시 대처 방법 [내부링크]

택시에서 분실물 발생시 대처 방법 만약 택시에서 물건을 분실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했다고 가정합시다. 보통의 경우에는 당황해서 방법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이런 경우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 한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1644-1188로 전화를 겁니다. 2. 3번과 2번을 차례대로 눌러줍니다. 3. 해당 서비스에서 카드로 결제한 택시기사의 전화번호를 알려줍니다. 이 방법은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이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입니다.

은행 업무 중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은행거래 서비스 6가지 [내부링크]

은행 업무 중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은행거래 서비스 6가지 1.예적금 만기일 임의지정 서비스 고객이 직접 만기일을 지정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3개월 뒤 사용할 여유자금을 정기예금에 가입하면 보통 1년짜리 예금 상품을 선택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제 자금을 이용할 날까지 정기예금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예적금 자동해지 서비스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해지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만기일에 은행에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일 때 신청하면 해당되는 원금과 이자를 원하는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3.정기예금 자동재예치 서비스 은행 예금 만기시 특별히 원금과 이자를 찾고 싶지 않을 땐, 자동재예치 서비스를 신청하면 동일한 상품으로 재예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재예치하지 않고 놔둘 경우,..

인생을 망치는 8개의 나쁜 습관 8가지 [내부링크]

인생을 망치는 8개의 나쁜 습관 8가지 율곡 이이 선생은 에서 인생을 망치는 8가지 나쁜 습관을 이야기했습니다. 첫째, 놀 생각만 하는 습관 둘째, 하루를 허비하는 습관 셋째, 자기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만 좋아하는 습관 넷째, 헛된 말과 글로 사람들의 칭찬을 받으려고 하는 습관 다섯째, 풍류를 즐긴다며 인생을 허비하는 습관 여섯째, 돈만 가지고 경쟁하는 습관 일곱째, 남 잘되는 것을 부러워하며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는 습관 여덟째, 절제하지 못하고 재물을 탐하는 습관 이상 인생을 망치는 8가지 나쁜 습관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음악 사이트 정보 [5] study music project (스터디 뮤직 프로젝트) [내부링크]

음악 사이트 정보 [5] study music project (스터디 뮤직 프로젝트) 지난 글에서는 음악 사이트를 추천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음악 사이트 정보 [4] musicovery (뮤지코버리) 음악 사이트 정보 [4] musicovery (뮤지코버리) 지난 글에서 음악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적었습니다. 음악 사이트 정보 [3] jazz radio (재즈 라디오) 음악 사이트 정보 [3] jazz radio (재즈 라디오) 지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에도 다른 음악 사이트에 대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study music project (스터디 뮤직 프로젝트) 입니다. Study Music Project study music, focus mus..

음악 사이트 정보 [4] musicovery (뮤지코버리) [내부링크]

음악 사이트 정보 [4] musicovery (뮤지코버리) 지난 글에서 음악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적었습니다. 음악 사이트 정보 [3] jazz radio (재즈 라디오) 음악 사이트 정보 [3] jazz radio (재즈 라디오) 지난 글에서는 음악 사이트를 추천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음악 사이트 추천 [2] jamendo music (자멘도 뮤직) 음악 사이트 추천 [2] jamendo music (..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에도 다른 음악 사이트에 대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musicovery (뮤지코버리) 입니다. Musicovery B2B A music recommendation and playlist engine, personalized..

음악 사이트 정보 [3] jazz radio (재즈 라디오) [내부링크]

음악 사이트 정보 [3] jazz radio (재즈 라디오) 지난 글에서는 음악 사이트를 추천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음악 사이트 추천 [2] jamendo music (자멘도 뮤직) 음악 사이트 추천 [2] jamendo music (자멘도 뮤직) 지난 글에서는 장고 뮤직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음악 사이트 정보 [1] Jango Music (장고 뮤직) 음악 사이트 정보 [1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에도 다른 음악 사이트에 대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jazz radio (재즈 라디오) 입니다. JAZZRADIO.com - enjoy great jazz music Presenting jazz radio channels for..

음악 사이트 정보 [2] jamendo music (자멘도 뮤직) [내부링크]

음악 사이트 정보 [2] jamendo music (자멘도 뮤직) 지난 글에서는 장고 뮤직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음악 사이트 정보 [1] Jango Music (장고 뮤직) 음악 사이트 정보 [1] Jango Music (장고 뮤직) 이번에는 음악에 관련된 사이트 정보를 소개할까 합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Jango Music (장고 뮤직) 입니다. Free Music Online - Internet Radio - Jango L..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에는 또 다른 음악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jamendo music (자멘도 뮤직) 입니다. Jamendo Music | Free music downloads Free..

음악 사이트 정보 [1] Jango Music (장고 뮤직) [내부링크]

음악 사이트 정보 [1] Jango Music (장고 뮤직) 이번에는 음악에 관련된 사이트 정보를 소개할까 합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Jango Music (장고 뮤직) 입니다. Free Music Online - Internet Radio - Jango Listen to all the music you want on Jango Radio. Jango is personalized internet radio that helps you find new music based on what you already like. Unlimited listening, No ads. www.jango.com 장고뮤직은 팝송을 감상할 수 있는 라디오 사이트입니다. 외국에서 유행하는 노래들을 장르별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이미지 사이트 정보 [5] 푸디스피드 [내부링크]

이미지 사이트 정보 [5] 푸디스피드 지난 글에서는 픽셀스에 대해서 적었습니다. 이미지 사이트 정보 [4] 픽셀스 이미지 사이트 정보 [4] 픽셀스 지난 글에서는 픽사베이에 대해서 알아보는 글을 적었습니다. 이미지 사이트 정보 [3] 픽사베이 이미지 사이트 정보 [3] 픽사베이 지난 글에서는 핀터레스트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에는 또 다른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푸디스피드입니다. Free food pictures – Foodiesfeed Download 2000+ food pictures ⋆ The best free food photos for commercial use ⋆ CC0 license www.foodiesfeed.com 푸디스피드..

이미지 사이트 정보 [4] 픽셀스 [내부링크]

이미지 사이트 정보 [4] 픽셀스 지난 글에서는 픽사베이에 대해서 알아보는 글을 적었습니다. 이미지 사이트 정보 [3] 픽사베이 이미지 사이트 정보 [3] 픽사베이 지난 글에서는 핀터레스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미지 사이트 정보 [2] 핀터레스트 이미지 사이트 정보 [2] 핀터레스트 지난번에는 이미지클릭이라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에는 또 다른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픽셀스입니다. https://www.pexels.com/ko-kr/ 픽셀스는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스톡 사진과 동영상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고품질의 로열티 프리 스톡 이미지 및 저작권 제약이 없는 수백만 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 고지가..

이미지 사이트 정보 [3] 픽사베이 [내부링크]

이미지 사이트 정보 [3] 픽사베이 지난 글에서는 핀터레스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미지 사이트 정보 [2] 핀터레스트 이미지 사이트 정보 [2] 핀터레스트 지난번에는 이미지클릭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미지 사이트 정보 [1] 이미지클릭 이미지 사이트 정보 [1] 이미지클릭 이번 글에서는 여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픽사베이입니다. 픽사베이는 무료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그래픽 및 동영상을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픽사베이는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공유하는 활발한 창작자 커뮤니티이기도 합니다. 모든 콘텐츠는 픽사베이 라이센스로 출시되며, 이 라이센스는 상업적 목적에도..

이미지 사이트 정보 [2] 핀터레스트 [내부링크]

이미지 사이트 정보 [2] 핀터레스트 지난번에는 이미지클릭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미지 사이트 정보 [1] 이미지클릭 이미지 사이트 정보 [1] 이미지클릭 이번 글에서는 여러 이미지들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할까 합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이미지클릭이라는 사이트입니다. ImageClick - 이미지클릭 국내 최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에는 또 다른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핀터레스트입니다. Pinterest 요리법, 집 꾸미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 www.pinterest.co.kr 핀터레스트는 이용자가 스크랩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포스팅하고 공유하는 사이트..

이미지 사이트 정보 [1] 이미지클릭 [내부링크]

이미지 사이트 정보 [1] 이미지클릭 이번 글에서는 여러 이미지들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할까 합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이미지클릭이라는 사이트입니다. ImageClick - 이미지클릭 국내 최대 이미지 전문 포털사이트 - 2,000 만장 이상 보유. 광고용, 출판용 이미지, 온라인 CD, 동영상 소스, 24시간 무료시안 서비스 / Supplies over 6 million commercial, editorial images and stock footage service. 2 www.imageclick.com 이미지클릭은 국내 최대 이미지 전문 포털사이트입니다. 약 2,000 만장 이상의 이미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용, 출판용 이미지와 온라인 cd, 동영상 소스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10] 플러그인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10] 플러그인 지난 글에서는 모바일과 구독 설정을 알아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9] 모바일 및 구독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9] 모바일 및 구독 지난 글에서는 사이드바와 메뉴 설정에 관한 글을 적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8] 사이드바 및 메뉴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8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플러그인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플러그인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 창입니다. 플러그인의 종류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것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각자가 하고 싶은 플러그인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플러그인을 설정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많은 플러그인이 있으면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9] 모바일 및 구독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9] 모바일 및 구독 지난 글에서는 사이드바와 메뉴 설정에 관한 글을 적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8] 사이드바 및 메뉴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8] 사이드바 및 메뉴 지난 글에서는 스킨 변경에 대한 글을 적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7] 스킨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7] 스킨 지난 글에서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과 구독 설정에 대한 글을 적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모바일 설정을 누르면 나오는 창입니다. 처음에는 모바일 설정을 사용한다고 설정이 되어있을 겁니다. 여기에서 사용을 원하면 따로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설정했을 때의 창입니다. 모바일에서 따로 설정을 원..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8] 사이드바 및 메뉴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8] 사이드바 및 메뉴 지난 글에서는 스킨 변경에 대한 글을 적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7] 스킨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7] 스킨 지난 글에서는 수익 탭에서 설정을 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6] 수익 (애드센스, 텐핑)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6] 수익 (애드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사이드바와 메뉴 관리에 대해서 적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사이드바를 선택하면 보이는 창입니다. 사이드바에서 무엇을 더하고 뺄지에 대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밑에는 세부적인 설정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설정은 맨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면 보이는 설정입니다. 사이드바 설정들을 변경한 후의 모습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7] 스킨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7] 스킨 지난 글에서는 수익 탭에서 설정을 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6] 수익 (애드센스, 텐핑)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6] 수익 (애드센스, 텐핑) 지난 글에서는 블로그의 콘텐츠 설정을 관리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5]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5] 지난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에는 블로그 스킨을 설정하는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스킨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창입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제일 처음에 있는 poster 스킨으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여기에서 스킨을 변경할 때 팁이 있습니다. 스킨마다 짧게 설명이 적혔는데 여기에서 반응형을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이유는 pc..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6] 수익 (애드센스, 텐핑)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6] 수익 (애드센스, 텐핑) 지난 글에서는 블로그의 콘텐츠 설정을 관리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5]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5] 지난 글에서는 블로그 카테고리 설정을 변경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4]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4] 지난 글에서는 블로그 주소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수익 설정을 관리하는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수익에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맨 위에는 수익이 얼마나 나오는지를 볼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제휴를 하고 있는 광고 플랫폼들을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 데이블과 텐핑을 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5] 콘텐츠 설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5] 콘텐츠 설정 지난 글에서는 블로그 카테고리 설정을 변경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4]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4] 지난 글에서는 블로그 주소와 기타 설정을 수정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3]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3] 지난 글에서는 미리캔버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콘텐츠 설정 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콘텐츠 설정을 누르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을 크게 세 가지 입니다. 글 작성 시 기본으로 저장할 상태와 단락 앞뒤 공백 여부, 그리고 ccl 입니다. 여기에서 앞에 두 가지는 크게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4] 카테고리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4] 카테고리 지난 글에서는 블로그 주소와 기타 설정을 수정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3]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3] 지난 글에서는 미리캔버스를 사용하여 로고를 만들고 블로그 정보를 수정하는 글을 썼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2]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2] 지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에는 카테고리를 설정해보겠습니다. 먼저 블로그 관리에서 카테고리 관리를 누르면 보이는 창입니다.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는 창과 세부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분류에 따라서 카테고리를 최대 500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분류하지 않고도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와 설정을 추가로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3] 주소와 기타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3] 주소와 기타 지난 글에서는 미리캔버스를 사용하여 로고를 만들고 블로그 정보를 수정하는 글을 썼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2]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2] 지난 글에서는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1]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고 나서 블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주소와 기타 설정들을 수정해보겠습니다. 먼저 주소 설정을 보겠습니다. 기본 도메인과 사이트맵 주소는 블로그를 개설하면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그래서 따로 건드릴 요소는 없습니다. 대신에 아래 포스트 주소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숫자와 문자 두 가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숫자..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2] 블로그 설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2] 블로그 설정 지난 글에서는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1]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고 나서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메인에서 계정 관리하기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infomation-warehouse.tistory.com 이번에는 이렇게 개설한 블로그의 설정을 하나씩 해보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사이트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미리캔버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블로그의 얼굴이 되는 로고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에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사이트를 이용할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회..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1] 개설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1] 개설방법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고 나서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메인에서 계정 관리하기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새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정보들을 입력해줬습니다. 그리고 나서 개설하기 버튼을 누르면 개설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개설 확인 문구가 나오는데 수정하고 싶으면 취소를 누르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개설이 완료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오면서 블로그가 개설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