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kkup-nori의 등록된 링크

 sokkup-nor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9건입니다.

하동에 가면 재첩국을 꼭 먹어야죠. 재첩정식 맛집 경전쉼터식당 [내부링크]

지난 결혼기념일에 남해여행을 가는 길에 하동에 들렸어요. 이유는 재첩국을 먹고 가기 위해서였어요. 장인어른의 고향이 하동이라 아내는 재첩국을 정말 좋아해요. 매일 재첩국만 먹으라고 해도 먹겠다는 사람이에요. 그래서 검색하다가 신뱅이재첩국식당을 발견하고 그리로 향했어요. 식당에 도착해서 섬진강의 경치를 보고 감탄하고 있던 순간 오늘은 영업을 안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방문한 날은 목요일이었어요.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주변 재첩식당을 검색하게 되었어요. 다행히 재첩마을이 인근에 있어서 찾던 중 경전쉼터식당(경전재첩식당)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주소 : 경남 하동군 고전면 재첩길 187 영업시간 : 매일 9시~20시 이름이 두개지만 티맵에 경전쉼터식당을 찾으면 돼요. 식당 앞에 주차장도 크게 있어요. 식당 내부..

남해 갈치조림 맛집 추천 '바다여행맛집' [내부링크]

남해독일마을을 둘러보고 점심을 먹으러 힙한식으로 향했어요. 금요일 12시경에 매장에 도착했는데 이미 웨이팅이 24팀이나 있더라고요. 예상대기시간은 1시간이 넘어가면서 도저히 기다릴 수 없더라고요. 저희끼리 얘기로 젊은이들이 많이 찾아왔네? 하면서 검색을 하다 보니 테이블링 어플로 예약이 가능했더라고요. 미리 알았더라면 독일마을에서 출발하기 전에 예약을 해놨을 텐데.... 힙한식에 방문 예정이라면 테이블링 어플로 미리 예약해서 찾아가세요. 2023.03.08 - [국내여행/남해] - 남해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 남해독일마을과 죽기전에 마셔야 할 독일 맥주 구입 후기 힙한식에서 먹는 걸 포기하고 부랴부랴 주변 음식점은 검색하다가 가까운 곳에 있는 바다여행맛집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바다 근처 도시를 여행할 ..

남해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 남해독일마을과 죽기전에 마셔야 할 독일 맥주 구입 후기 [내부링크]

2023.03.07 - [국내여행/남해] - 남해 여행 가볼 만한 곳 보리암 가는 길, 주차정보 아마 남해여행을 계획한다면 남해독일마을과 보리암은 꼭 포함될거에요. 그만큼 남해에서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해요. 저희도 역시 둘째날 아침 이제 남해에서 체크아웃 후에 남해독일마을에 들렸어요.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남해독일마을 11시 30분경 도착을 했는데 주차장은 여유 있는 편이었어요. 파독전시관과 가까운 쪽에 주차장이 있었고 그 맞은편에도 넓은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비는 무료에요. 제일 먼저 광장을 통해 전망대로 향했어요. 독일마을 특유의 뾰족한 지붕의 집들과 남해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사실 전망대에서 봤을 땐 ‘이게 끝이야?’ 할 정도로 큰 감흥이 없었어요. 그러던 중 저멀..

남해 여행 가볼만한 곳 보리암 가는 길, 주차정보 [내부링크]

남해 보리암은 인스타를 통해서 알게 된 곳이에요. 저희 집에서 남해까지 거리가 있다 보니 쉽게 갈 순 없었지만, 남해여행을 하게 된다면 보리암에 꼭 가보고 싶었어요. 이번 결혼기념일 때 남해를 여행하면서 보리암에 들렸어요. 주소 : 경남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 보리암 주차장 매표소 네비게이션에 보리암 주차장으로 검색해서 찾아갔어요. 그러면 1주차장으로 안내를 해줘요. 입구에서 주차장 사용료를 결제하고 입장을 했어요. 요금은 소형 4,000원, 대형 6,000원이에요. 보리암 가는 방법 보리암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어요. 차량을 가져가는 경우 1주차장에서 대기 후 2주차장에서 차량이 내려오면 순차적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한 번에 3~4대 정도를 올려 보내더라고요. 저희는 평일에 방..

서울 성수 데이트 : 유어네이키드치즈, 네추럴리네추럴 [내부링크]

언니랑 성수동 데이트를 하던 날 갔던 곳 두군데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성수동은 건대입구쪽하고 뚝섬쪽 사이쪽을 갔었는데, 서울숲쪽에 가까운 쪽은 이날 처음가봤는데 이쪽이 더 이쁘고 좋은데가 많더라구요. 내추럴리내추럴 (Naturally natural) https://www.instagram.com/naturallynatural_official/ 서울 성동구 상원길 54 3층 그냥 구경하다가 지나칠 수 있을 것 같은 간판이긴 하지만, 유심히 보면 찾을 수 있어요! 3층으로 올라갔어요. 내추럴리내추럴은 인스타에서 보고 알게된 브랜드인데요. 식물도 너무 이쁘게 식재해서 판매하시지만 저는 식물받침대로 나온 스프링제품을 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기억하게 되었어요. 구입하고 싶은데 실제로 보고 구입하는게 좋을 것 같..

이국적인 느낌 물씬 나는 문정역 태국음식 맛집 남쁠라 [내부링크]

일정 때문에 오랜만에 아내와 함께 서울 문정역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법조타운이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식당이 정말 많더라고요. 가뜩이나 둘 다 결정장애가 있는데 도저히 고르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예전에 한번 먹어보고 좋은 기억이 있었던 쌀국수 맛집을 검색해 봤어요. 몇년전에 있던 가게였는데 검색해 보니 아직도 있더라고요. 그곳이 바로 남쁠라에요. 주소 : 서울 송파구 법원로 114 엠스테이트빌딩 B동 1층 109호 남쁠라 남쁠라는 건물에 앞쪽이 아닌 사잇길로 들어와야 찾기 편해요. 저희도 지도만 보고 가다가 한바퀴를 돌았네요. 간판이 태국어로 되어 있어서 긴가민가 했지만 이곳이 맞더라고요. 밖에서부터 태국느낌이 물씬 나는 곳이에요. 남쁠라는 테이블이 5개 정도로 크지 않은 가게에요. 태국 현지 노래가 ..

메뉴팩트커피 연희동 플랫화이트 고소하고 맛있네요 [내부링크]

메뉴팩트커피는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 '자민'님이 자주 가셔서 궁금했던 곳이었어요. 개인적으로 맛있다는 커피집은 시간이나 거리가 맞으면 꼭 들려 한잔씩 마셔보는 편이거든요. 가기 전에 시그니처커피가 무엇인가.. 하고 검색해 보니 대부분 플랫화이트를 가장 많이 다시는 것 같더라고요. 집에 브레빌 870기계를 드린 후에는 카페에 가서 커피를 마셔보고 맛있으면 원두를 사 오는 버릇이 생겼어요. 이날은 마시기 전부터 '여기 원두는 꼭 사서 마셔봐야지.' 다짐하고 갔답니다. MENUFACT COFFEE : 메뉴팩트커피 연희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 매주 일요일 휴무 월 ~ 토 : 09 : 00 ~ 18 : 00 합정에서 출발을 했던 터라 거기서 7612버스를 타고 '연희동자치회관' 역에서 내려서 걸어갔어요...

연희동 빈티지 소품샵 빅슬립(Big Sleep) (feat. Collector's Mind vol.3) [내부링크]

25일 토요일, 남편 업무도 있고 저녁엔 상암에서 축구관람도 예약되어 있어 겸사겸사 시간을 짬내서 다녀온 연희동 빈티지 소품샵 빅슬립. 작년에 오티에이치콤마(Oth,) 한강패브릭 팝업때 한번 가보고 두번째 방문이었어요. 이날 메뉴팩트커피 연희점 갔다가 빅슬립이 그 근처이기도 해서 오랜만에 가볼까 하고 오픈시간을 인스타에서 확인해 보니 1시 오픈이더라고요! 30분이나 남아서 다음에 가야겠다 하다가, 'Collector's Mind vol.3'라는 팝업을 2월 25일 토요일, 바로 제가 가려던 날 시작한다고 해서 다시 마음을 다잡고 기다리다가 오픈하자마자 바로 입장했답니다. 예전에 왔을땐 줄서서 들어가서 오래 기다려야 되나 긴장했는데 운이 좋게도 이날은 주말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저밖에 없어서 여유 있..

광주 충장로 감성 숙소 '서정적인 호텔' TYPE_A 숙박 후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 지인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광주에 다녀왔어요. 원래는 KTX를 타고 당일치기로 다녀오려고 했지만, 결혼기념일 여행으로 남해를 가게 되면서 광주에서 1박을 하게 되었어요. 지난번에 묵었던 호텔을 예약하려 했는데 갑자기 [서정적인 호텔]이 눈에 들어왔어요. 객실이 아내가 좋아할 만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더라고요. 결혼식장과도 가깝기도 해서 고민 없이 예약을 했어요. 주소 : 광주 동구 천변우로 393-4 (불로동) 서정적인 호텔 예약 : 서정적인 호텔 웹사이트, 아고다 체크인 15시 / 체크아웃 11시 주차 및 짐보관 가능 서정적인 호텔은 광주 충장로에 위치하고 있어요. 지인에 따르면 충장로는 옛 도심이라고 하더라고요. 인천의 동인천 같은 느낌이었어요. 거리 전체가 약간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

광주 충장로 구워서 나오는 양념갈비 노포맛집 보광옥 [내부링크]

지인의 결혼식에 가기 위해 광주에 방문했어요. 광주에 온건 이번이 2번째네요. 결혼식장과 가까운 곳에 숙소를 예약하다 보니 광주 충장로에 머무르게 되었어요. 광주토박이 지인이 하는 말로는 이쪽은 구 도심이라서 먹을 데가 마땅치가 않다고 하더라고요. 요즘엔 첨단지구로 많이 간다며 우리의 감성을 채워줄 괜찮은 이자카야는 없을 거라고 했어요. 그래서 이자카야 검색은 포기하고 간단하게 저녁이나 먹을 생각으로 검색을 하다 보니 보광옥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언제나 네이버와 구글맵 그리고 다음맵의 평들을 보곤 하는데 보광옥의 평을 본 순간 가야겠다 생각했어요. 주소 : 광주 동구 충장로46번길 16 보광옥 영업시간 : 11시~21시 30분(휴식시간 15시~16시 30분)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숙소였던 서정적인호텔에..

남해여행 200% 만족했던 자쿠지가 있는 숙소 ‘이제(IJE) 남해’ [내부링크]

2023년 2월 16일 결혼 4주년을 맞이해서 남해로 여행을 떠났어요. 아내가 자쿠지를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그 위주로 검색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남해에는 자쿠지가 있는 숙소가 많더라고요. 그러던 중 이제(IJE) 남해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1박 2일 동안 아내가 '너무 행복해'라는 말을 정말 많이 했어요. 그만큼 만족스러웠던 이제 남해를 소개해 보려고 해요. 물론 내돈내산으로 다녀왔어요.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양화금로 59-7 이제남해 체크인 16시 / 체크아웃 11시 예약방법 예약은 이제 남해 홈페이지, 스테이폴리오, 네이버예약 총 세 군데에서 할 수 있어요. 조금 특이했던 건 이 세군데에 나와 있는 예약가능한 룸이 달랐다는 점이었어요. 네이버로 예약을 했다가 취소를 했는데 다시 나타나지 않아 ..

성수 맛집 호호식당에서 가볍게 낮술 [내부링크]

언니랑 오랜만에 성수동 데이트를 즐겼어요! 성수동은 가끔 잠깐씩 들렸던 곳인데, 커피숍 몇 군데만 알고 사실 맛집을 잘 몰랐답니다. 검색을 하다가 '우나기동'이 확 당겨서 결정한 '호호식당'이에요. 언니와 함께 다녀온 성수 맛집 이야기 시작해 볼게요. 호호식당 성수점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5 주변분들에게 들어보니 호호식당은 이미 맛집으로 좀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일부러 점심시간이 좀 지나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었어요. 앞에 키오스크에서 웨이팅 접수를 하고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있어 거기서 대기를 했답니다. 저희 앞에 8팀이 있었는데 점심시간 끝물이라 그런지 금방 빠지더라구요! 점심시간 살짝 피해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앉아있으면 순번에 맞춰서 메뉴판을 갖다 주시고 메뉴를 미리 고를 수 있..

강남 율현동 생활의 달인 포카치아 피자맛집 피자리움 [내부링크]

아내와 오랜만에 서울 데이트를 했어요. 제 회사가 잠실새내에 있는데 회사 근처에는 맛있는 곳이 별로 없더라고요. 점심식사로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전부터 가려고 했던 피자 맛집 피자리움에 다녀왔어요. 아내는 이태원 경리단길에 있을 때부터 처형과 함께 자주 갔던 곳이라고 해요. 제가 피자를 좋아해서 꼭 먹여주고 싶었다고 해요.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네요. 주소 : 서울 강남구 밤고개로23길 20 피자리움 영업시간 : 화,수,일(11시~15시) / 목,금,토(11시~15시, 17시~21시) 월요일 휴무 식당 바로 옆에 주차가 4대 정도 가능한 공간이 있어요. 진입하는 길도 좁고 주차장도 다소 협소한 편이라 저희가 갔던 점심시간엔 만차였어요. 애초에 저희는 밤고개로21길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

오페라의 유령 부산 1차 티켓팅 성공 및 예매 팁 공유 [내부링크]

부산에서 하는 오페라의 유령 1차 티켓팅에 운 좋게 성공했어요. 부산까지 가서 뮤지컬을 볼 거라곤 상상조차 못 했어요. 서울에서 할 때 도저히 티켓팅할 엄두가 안 나서 부산공연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그래도 나름 티켓팅을 잘한다고 생각했지만, 조승우 배우의 공연이었기에 반 포기하고 있었어요. 2월 7일 14시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2월 6일에 선예매를 진행한다고 드림시어터에서 문자가 왔더라고요. 부랴부랴 시간 맞춰 들어갔는데 14시 정각이 아닌 조금 지나서 예매창으로 접속할 수 있었어요. 여러 좌석들이 X표시로 되어있어 1층 왼쪽 뒤쪽 R석을 예약 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고민이 들더라고요. 숙박비, 티켓비, 교통비 생각했을 때 이왕이면 VIP석에서 보는 게 낫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2월 7일에 있..

경주여행 불국사 근처 맛집 불국사토함산밀면 [내부링크]

밀면은 부산에서 처음 먹어봤어요. 부산역에서 내린 후 부산역전에 있는 밀면집에 가서 먹었는데,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무슨 화장품 향 비슷한 맛이 나서 두 번을 먹어봤지만 적응하기 힘들더라고요. 그 집에서 파는 만두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어요. 그 기억 때문인지 여행을 가더라도 밀면을 먹은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던 것 같아요. 작년에 경주여행을 갔을 때 불국사에 벚꽃을 보러 가는 길에 밀면을 먹게 되었는데 부산에서 먹었던 밀면과는 다르게 정말 맛있게 먹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주소 : 경북 경주시 구정1길 8 불국사토함산밀면 2022년 4월의 영업시간은 평일 10시 30분부터 16시까지, 주말 10시부터 16시까지로 되어 있네요. 준비한 재료 소진 시에는 조기에 영업이 마감될 수 있어요. 매월 영업..

경주 벚꽃여행 벚꽃명소 추천 [내부링크]

어느덧 입춘이 지나고 봄이 오고 있어요. 날씨가 따뜻해진 만큼 곳곳에 미세먼지도 발생하고 있지만 꽃구경 할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작년 봄에는 광양 매화마을에 가서 매화축제도 보고, 경주에 가서 벚꽃구경도 원 없이 했네요. 4월이면 경주 전체가 벚꽃으로 물들어요. 저희는 경주에 갈 때마다 차에 자전거를 싣고 가거든요. 벚꽃시즌 때 가보면 방문하는 차량이 정말 많아서 혼잡스러워요. 기회가 된다면 꼭 자전거로 경주 벚꽃여행 해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매년 다녀온 만큼 경주 벚꽃명소를 추천해 보려고 해요. [목차] 2023년 벚꽃 개화시기 예상 대릉원 일대 보문단지 일대 불국사 화랑의 언덕 2023년 벚꽃 개화시기 예상 21년 대구의 예상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4일이었어요. 처음 경주에 방문했던 ..

동남아 여행 온 느낌 통영 한산마리나호텔&리조트 [내부링크]

2022년 1월 18일 거제 여행을 마치고 통영여행을 하면서 한산마리나호텔&리조트에 다녀왔어요. 원래는 통영 강구항에 있는 숙소를 예약했다가 야외 자쿠지에 끌려 예약을 하게 되었어요. 거제에서도 자쿠지 있는 숙소를 이용했는데 한산마리나호텔&리조트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곳이었어요. 저희는 자쿠지를 정말 사랑하는 부부인가 봐요. 2023.01.25 - [국내여행/거제] - 남해바다를 바라보며 온수풀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거제 숙소추천 호텔상상 남해바다를 바라보며 온수풀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거제 숙소추천 호텔상상 거의 작년 이맘때네요. 1월 17일부터 20일까지 거제, 통영, 전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숙소로 예약했던 거제 호텔상상에 대한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소노캄 거제로 가려고 했지만, 가성비가 ..

전남 구례 수풀림펜션 촌캉스의 추억 [내부링크]

작년 3월 24일 남쪽에 매화가 활짝 필 때쯤, 구례에 있는 수풀림 펜션에 다녀왔어요. 광양 매화마을에 꽃구경을 하러 가기 위해 근처 숙소를 알아보다가 마침 촌캉스가 유행하면서 찾게 된 숙소에요. 여행 다닐 때 펜션은 거의 간 적은 없었는데, 오로지 위 사진에 나와 있는 돌판 바베큐를 하고 싶어서 예약하게 되었어요.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4142-22 수풀림펜션 예약방법 : 문자 010-8108-9777 체크인 15시 / 체크아웃 11시 바베큐 2만원 https://blog.naver.com/kdy7771 돌판 바베큐 구례 수풀림펜션 : 네이버 블로그 수풀림/수풀림 두번째 집 M 01081089777 blog.naver.com 네이버에 [구례 수풀림펜션]으로 검색해야 펜션이 나와요. 숙..

캠핑 아침 메뉴 : 길거리 토스트 [내부링크]

아침 출근길에 지하철역 입구에서 나는 토스트 냄새에 이끌려 나도 모르게 푸드트럭 앞에 줄을 서본 경험 있으신가요? 아침에 먹는 토스트는 왜 그렇게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인지 캠핑 갔을 때 아침메뉴로 종종 해 먹곤 해요. 아마 토스트는 캠핑 단골 아침메뉴가 아닐까 싶네요. 웬만한 건 제가 요리를 하지만 토스트만큼은 아내가 잘 만드는 메뉴 중에 하나에요. 키위소스를 사서 이삭토스트 스타일로 해 먹는 것도 맛있지만 길거리 토스트 스타일도 정말 좋아해요. 간편한 길거리 토스트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재료 식빵, 양배추, 당근, 양파, 계란 3~4개, 버터 or 식용유, 설탕, 케첩, 슬라이스 햄 or 베이컨, 슬라이스 치즈, 쿠킹호일 제일 먼저 식빵을 앞뒤로 구워줘요. 구울 땐 버터를 두르고..

오키나와 여행 준비 렌터카 예약 : OTS렌터카 [내부링크]

일본여행이 풀리면서 일본여행객이 급증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요. 저희는 코로나 이전엔 거의 매년 오키나와에 갔을 정도로 오키나와를 좋아해요. 올 4월에도 오키나와 여행을 계획 중인데 방문객이 많다 보니 렌터카 예약이 쉽지 않다고 해요. 비행기 티켓보다 렌터카부터 예약해야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에요. 오키나와는 제주도만큼 크기 때문에 렌터카를 예약하는 게 여행을 더 알차게 할 수 있어요. 유명한 츄라우미수족관, 만좌모 등 차가 있으면 편하게 찾아갈 수 있는 관광지가 많거든요. 아직 2개월 정도 시간이 남았지만 렌터카 예약부터 진행했어요. 오키나와 갈 때마다 OTS렌터카를 이용하다보니 이번에도 일단 OTS 렌터카로 예약했어요. 과거에는 OTS렌터카 한국어 사이트에서 편하게 예약이 가능했지만, 코로나 이후..

강원도 동해여행 유럽느낌 감성카페 추천 현상소 [내부링크]

얼마 전, 장호오토캠핑장을 가면서 갔던 동해카페 '현상소'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응? 이곳에 있다고? 쭉 들어가다 보니 저 멀리 보이더라고요. 카페현상소 강원 동해시 노봉안길 20 (우) 25707 입구로 가면 이렇게 작은 벤치 위에 '현상소'라고 적힌 나무 팻말이 맞이해 줘요. 이름 같은 느낌의 카페 분위기는 아닌 것 같았어요. 나무팻말을 지나 들어가면 저 멀리 카페가 보여요. 제가 갔을 땐 겨울이라 푸릇하진 않았지만, 군데군데 밭도 보이고 날 좋은 날 와서 앉으면 좋겠다 싶은 야외테이블 자리도 곳곳에 보이고요. 카페 가까이로 점점 다가가면 벽돌로 지어진 카페 건물과 바닥의 타일에 시선이 사로잡히더라고요. 앤틱한 분위기의 의자도 너무 멋스럽고 내부 카페의 인테리어도 기대가 되는 야..

동해 바다뷰를 자랑하는 강원도 삼척 장호비치캠핑장 상세리뷰 [내부링크]

2023년 첫 캠핑으로 오랜만에 장호비치캠핑장에 다녀왔어요. 2022년 마지막캠핑은 서해에서, 2023년 첫 캠핑은 동해에서 했네요. 장호비치캠핑장은 2021년 여름에 2번 다녀왔어요. 스노클링을 즐기면서 캠핑까지 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서 갔지만, 예약한 사이트에 그늘이 거의 없어 정말 덥더라고요. 그래서 작년 여름엔 계곡으로 가게 되었죠. 올해도 계곡으로 갈 가능성이 높은데, 겨울바다가 보고 싶어서 다시 찾게 되었어요. 3대가 덕을 쌓아야 갈 수 있는 캠핑장이라고 하지만, 평일과 여름이 아닌 시기에는 사이트 예약이 굉장히 여유가 있었어요.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2116 장호비치캠핑장 택배수령 가능 체크인 14시 / 체크아웃 11시 장작사용 불가, 숯 가능 매너타임 : 21시~7시 ..

강원도 동해여행 한정식 맛집 ‘담다’ [내부링크]

삼척으로 캠핑을 가게 되면서 아침식사 할 곳을 찾아봤어요. 업무스케줄로 인해 집에서 새벽에 출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아침에 영업하는 식당을 검색해 봤어요. 그러던 중 동해에 있는 한정식 식당인 '담다'를 찾았고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 해요. 주소 : 강원 동해시 쇄운동 80 담다 매주 수요일 휴무 / 11시~21시 10시쯤 동해시에 도착하게 되서 추암해변에 갔다가 10시 50분쯤 식당 앞에 주차를 했어요. 식당 바로 앞에 주차구역은 4대 정도 차를 댈 수 있는데 길가 도로변에도 차를 주차하더라고요. 현관에서 신발을 벗고 비치되어 있는 신발로 갈아신고 식당으로 입장을 하더라고요. 주방이 오픈키친이라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는 느낌이었어요. 이른 시간이었지만, 미리 예약된 테이블도 3~4군데 정도 되..

피치항공 일본 오키나와에서 도쿄 구간 국내선 예약 방법 [내부링크]

이번 4월에 오랜만에 일본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코로나가 한창 시작할 때인 2020년 초가 마지막 해외여행이었는데 드디어 3년만에 다시 갑니다. 이번엔 예전 연애때 오키나와를 갔다가 도쿄를 갔던 기억을 떠올리며 다시 한번 오키나와 도쿄여행을 할 예정이에요. 오키나와 IN - 도쿄 OUT 비행기 티켓은 제주항공 찜특가를 통해 비교적 싸게 예약을 했는데 오키나와에서 도쿄로 가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았어요. 예전에는 오키나와에서 도쿄로 갈 때 젯스타항공을 이용했었어요. 젯스타항공은 역대 최고의 편안한 랜딩의 경험을 느끼게 해줘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어요. 그래서 젯스타 항공의 비행기 편부터 알아봤어요. 아무래도 일요일에 도쿄로 가는 일정이다보니 티켓가격이 저렴하진 않았어요. 오전 특가비행기임에도 불구하고..

남해바다를 바라보며 온수풀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거제 숙소추천 호텔상상 [내부링크]

거의 작년 이맘때네요. 1월 17일부터 20일까지 거제, 통영, 전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숙소로 예약했던 거제 호텔상상에 대한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소노캄 거제로 가려고 했지만, 가성비가 좋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다가 검색을 하던 중 거제 호텔상상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온수풀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수영도 즐길 수 있고 숙소에서 바다를 볼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2752 호텔상상 체크인 : 15시 / 체크아웃 : 11시 무엇보다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한 점이 가장 좋았네요. 아무래도 한창 코로나가 유행하고 있던 시기라 저렴했던 거 같아요. 저희가 예약한 방은 더블룸 바다전망이었어요. 아고다를 통해 예약을 했는데 카드할인을 받아서 122,072원에 예약을 할 ..

설날 추석 명절선물 준비 : 셀프로 준비한 종합 과일 선물세트 [내부링크]

부모님께 설날 명절 선물을 무엇을 할까 아내와 함께 고민하다가 아내가 과일 선물 세트를 해드리는 게 좋겠다고 얘기하더라고요. 어머니가 혼자 사시다 보니 과일 사 먹기 힘들 거란 생각에 과일 선물세트를 생각했다고 해요. 제 아내지만 참 예쁜 마음이네요. 그런데 아내가 인스타로 보여준 과일 선물세트는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애플망고 1개, 한라봉 2개, 천혜향 1개, 사과 2개, 배 1개, 자몽 1개, 아보카도 1개가 들어있는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의 가격이 65,000원 정도 되더라고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자몽과 아보카도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곶감말이도 보여줬지만 7개에 무려 7만원이나 했었어요. 인건비와 명절 프리미엄이 많이 붙은 거 같았어요. 물론 크고 좋은 곶감을 사용했겠지만 1개당 1만원..

전주여행 가볼만한 곳 :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이색카페 색장정미소 [내부링크]

정미소는 옛날 벼, 보리 등 곡물을 가공하는 곳이라고 해요. 색장정미소는 옛날 정미소로 쓰이던 건물을 카페로 만들었어요. 무려 70년이 되었다고 해요. 건물을 보고 있자면 뮤지컬이나 연극 무대에 세워질 법한 세트 같았어요. 누군가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라고도 비유를 하더라고요.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원색장길 2-15 색장정미소 영업시간 : 아침 11시~오후 9시 주차 : 건물 옆 공터에 주차(4~5대 정도 가능) ※ 지도에서 보면 대로변에서 우회전을 해서 색장정미소 입구로 들어가야 하는데 거의 180도 회전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에 유의해야 해요. 색장정미소는 옛것을 잘 보존해놨기 때문에 부모님 모시고 가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요. 세월의 흔적을 그대..

아마존 직구로 구입한 난로 무동력팬 리뷰 [내부링크]

동계캠핑을 준비하면서 난로 위에 놓고 사용할 무동력팬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남산웍스 무동력팬, geek 히텁팬 등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무동력팬이 있지만, 가격이 난로 1개를 더 살 수 있는 가격과 맘먹을 정도로 비싼 만큼 이걸 사는 게 맞는가에 대한 고민이 계속 됐어요. 특히 스노우피크 스피어헤드처럼 내부 공간이 큰 텐트(또는 쉘터)에서 난로 1개에 무동력팬을 사용하게는 게 과연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들더라고요. 그때 일본 캠핑족의 인스타를 보게 되었어요. 난로위에 써큘레이터 같은 선풍기를 놓고 사용하는 모습이었어요. 그래서 열심히 일본 아마존(일마존)에서 검색했어요. 효과는 알 수 없었지만,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어요. stove fan으로 검색을 해보니 다양한..

지금이 제철, 충남 보령 천북 굴단지 훈이네굴수산 그리고 보령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작년 2월 여수여행을 가다가 잠시 쉬었다 가기 위해 충남 보령에서 1박을 하고 갔어요. 전부터 티비에 나오는 것을 보고 천북 굴단지에 가고 싶었는데 마침 동선이 맞아서 들리게 되었어요. 사실 굴은 하프셸에 마늘, 고추 얹어서 먹는 것만 자주 먹어서 굴찜을 크게 좋아하진 않지만, 뭔가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요? 한번 정도 찾아가서 먹어봐도 괜찮은 것 같아요. 주소 : 충남 홍성군 서부면 홍보로 1299-1 네모펜션 어쨌든 굴찜에 술을 안먹을 수 없기에 차를 두고 가려고 주변 숙소를 알아봤어요. 잠만자면 됐었기에 천북굴단지에서 약 3키로 정도 떨어져 있는 네모펜션을 아고다에서 예약을 했어요. 사장님께서 천북굴단지까지 픽업도 해주시고 다 먹고 나선 데리러 와 주셔서 아주 편하게 다녀왔어요. 방바닥이 찜질방 같이..

스페인 감성 물씬 나는 강원도 양양 숙소추천 욜스테이(Yol Stay) [내부링크]

스페인에 가보진 못했지만, 스페인 감성 물씬 나는 숙소를 소개해드릴게요. 작년에 한창 유럽 감성을 가진 숙소들을 찾아서 갔던 적이 있었는데, 강원도 양양에 있는 욜스테이(Yol Stay)도 그중 한 곳이었어요.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207-2 양양공항 근처라 시끄러울 줄 알았는데 머무는 동안 비행기 소리는 전혀 들은 적이 없었어요. 예약 방법과 체크인 그리고 주차 욜스테이는 매월 1일에 다음달 예약을 받아요. 지금은 겨울 시즌이라 1월에 1~3월 예약을 한번에 진행한 것 같아요. 예약 공지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오고 예약은 욜스테이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요. 취소공실도 수시로 올라오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좀 더 수월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 욜스테이에 꼭 가고 싶어서 3개월 정도 매..

오키나와 마제맨 마호로바에서 먹어보고 만들어 본 마제면 [내부링크]

오키나와에 처음 여행 갔을 때 나하 시내 국제거리에 있는 마제멘 마호로바에서 처음으로 마제면을 먹어봤어요. 그 당시만 해도 한국에 이런 음식은 없었던 터라 조금 생소하긴 했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매년 오키나와를 방문할 때마다 여행코스에 항상 들어가 있던 곳이었어요. 우동면에 각종 토핑을 얹어서 비벼 먹는 비빔우동 같은 느낌이에요. 특히 면을 다먹고 나서 공짜로 제공해 주는 '오이메시'를 넣고 남은 양념과 비벼 먹는 게 하이라이트에요. 꼭 "오이메시 오네가이시마스"를 해줘야 해요. 매번 마제면을 먹고 싶을 때마다 오키나와에 갈 순 없잖아요. 그래서 완전 똑같을 순 없겠지만, 집에서 한번 마제면을 만들어봤어요. 마제면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생각보다 쉽게 마제면을 만들 수 있어요. 마제면 만드..

집에서 쉽게 족발 만드는 법 [내부링크]

족발을 참 좋아하지만, 아내는 족발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자주 먹긴 어려워요. 그리고 족발을 시켜 먹을 때 가격도 만만치 않죠. 제가 자주 시키는 곳은 보통 2만원대 후반 정도를 내야 족발을 먹을 수 있어요. 최근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문뜩 이런 얘기가 떠올랐어요. '콜라겐은 다이어트에 좋아' '족발은 콜라겐 덩어리야' '고로 족발은 다이어트에 좋아' 말도 안되는 논리를 억지로 성립시키고, 족발을 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결심했어요. 재료 * 주재료 : 생족발 * 족발소스 : 양파 1개, 대파, 대파뿌리, 생강, 마늘, 계피, 통후추, 간장 2컵, 물엿 1컵, 설탕 반컵, * 냄새제거 : 통후추, 월계수입, 소주 만드는 법 국내산 앞다리 생족발을 배송비 포함해서 17,400원에 구입했어요. 왜 그런..

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해 시도했던 다양한 방법들 : 14번째만에 승인 받은 이야기 [내부링크]

히스토리 2022년 8월 3일 첫 글 작성 2022년 9월 16일 애드센스 첫 승인거절 : 게시글 수 21개 2022년 9월 18일 두번째 승인 거절 : 게시글 수 22개 2022년 9월 19일 세번째 승인 거절 : 게시글 수 22개 2022년 9월 24일 네번째 승인 거절 : 게시글 수 23개 2022년 9월 28일 다섯번째 승인 거절 : 게시글 수 25개 2022년 9월 29일 여섯번째 승인 거절 : 게시글 수 26개 2022년 10월 2일 일곱번째 승인 거절 : 게시글 수 27개 2022년 10월 7일 여덟번째 승인 거절 : 게시글 수 28개 2022년 10월 9일 아홉번째 승인 거절 : 게시글 수 28개 2022년 10월 11일 열번째 승인 거절 : 게시글 수 28개 2022년 10월 11일 - ..

거실 베란다 샷시 오토락 손잡이 고장으로 문 안 열릴 때 문여는 법과 셀프 교체 방법 [내부링크]

어느 날 창문 샷시 손잡이가 고장이 나 문이 열리지 않았어요. 거실 창문 손잡이도 고장이 난 적이 있어서 힘들게 교체한 적이 있는데 이번엔 안방과 큰방 창문의 손잡이도 고장이 났더라고요. 고장이 나는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이렇게 될 경우 문이 열리지 않아서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관리실에 하자보수 요청을 했지만, 한참을 기다려도 고치러 오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셀프로 고쳐보기로 했어요. 저희 집 창문은 LG하우시스에서 만든 창이에요. 같은 창문 손잡이를 사서 고치려고 했지만, 같은 제품은 팔지 않더라고요. 준비물 유리흡착기, 전동드라이버, 일반 십자드라이버 교체할 창문손잡이, 락킹, 스트라이커 창문을 여는 게 관건인데 아무리 검색해도 여는 방법을 찾을 수 없더라고요. 쿠팡에서 유리흡착기를 구입..

속초 냉면 맛집추천 양반댁 함흥냉면 [내부링크]

속초에서 토요일 1박을 마치고 일요일 아침으로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가 냉면으로 선택을 했어요. 아침식사 후보군에는 냉면 말고도 순두부, 솥밥, 막국수 등을 고민했지만, '역시 해장엔 냉면이지'하면서 양반댁 함흥냉면 집으로 가게 되었어요. 먹거리X파일 착한 식당으로 선정됐다고 간판에 쓰여있더라고요. 사실 먹거리엑스파일을 그다지 믿진 않았어서... 아무런 감흥은 없었어요.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청초호반로 302 저희가 머물렀던 체스터톤스 호텔에서 차로 6분거리에 있어서 가까워요. 주말에다가 자기 차량으로 가게 찾아가게 될 경우 어딜 가나 주차장이 고민인데 양반댁 함흥냉면 바로 옆에 넓은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장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요. 일요일 오전 11시 넘어서 도착했는데 저희가 첫 손님이었어요. 입..

아내 생일파티 생일상 차리기 프로젝트 with 광어요리 [내부링크]

아내의 생일은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요. 그래서 크리스마스는 저에겐 그저 아내생일 다음날 또는 공휴일일 뿐이에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사람많은사람 많은 곳에 가면 맥을 추지 못해 어딜 가나 사람 많은 크리스마스이브에는 집에서 맛있는 거 먹으면서 조용히 보내는 편이에요. 어느덧 8번째 생일을 함께 맞이했네요. 식당을 예약하는 것 보단 매번 집에서 홈파티를 했었어요. 이번엔 아내가 좋아하는 대광어 필렛을 주문해서 이것저것 해 먹기로 했어요. 세상이 참 좋아진거 같아요. 주문하면 집으로 대광어가 손질되어 집으로 배송이 오니까요. 가격도 배달의 민족으로 시켜 먹는 것보다 저렴하고 양도 많아요. 광어 원물 3키로짜리 반마리 필렛을 54,000원에 구입했어요. 저나 아내나 대광어회를 정말 좋아해요. 깻잎..

서해 바다의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태안 캠핑드림 캠핑장과 A12 사이트 리뷰 [내부링크]

2022년에는 지난 4월말 더빌리지 캠핑장을 시작으로 영월 자연이랑캠핑장, 황매산미리내파크오토캠핑장, 봉화별캠핑장, 제주캠핑스토리 캠핑장, 휘게포레스트, 매향오토캠핑장, 캠핑느루, 어은돌최고캠핑장, 포레스트캐빈&캠프, 산정호수 돌고래캠핑장 등 총 11곳에서 캠핑을 했었네요. 그리고 2022년의 마지막은 충남 태안에 있는 캠핑드림캠핑장에 다녀왔어요. 원래는 가을쯤 가고 싶었지만, 사이트 내에 허브쉘터와 판테온m의 도킹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고 포기했었는데, 레트로스카페 다른분께서 도킹해서 다녀온 후기를 보고 희망이 생겼었죠. 그러다가 스피어헤드를 사게 되면서 마음 편히 다녀왔어요.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용신리 638 집에서 태안이 은근히 먼 거리인데 캠핑드림 캠핑장은 태안초입에 있어서 그나마 가까..

발릴라 전자파 없는 탄소매트 내돈내산 주관적인 사용 후기 [내부링크]

지난 12월 추위에 덜덜 떨며 캠핑을 한 이후, 전기장판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바닥에서 냉기가 올라오기 때문에 에어매트에 깔 전기장판이 필요했어요. 열심히 검색하던 중 탄소매트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집에서도 사용하겠지만, 캠핑 가서도 사용을 하려고 하는데 내구성이 좀 더 튼튼해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전기장판의 경우 파쇄석 등으로 인해 열선이 파손되면 화재가 날 염려도 있다고 생각되어 탄소매트에 대해서 찾아보길 시작했어요. 다양한 탄소매트가 있었고, 가격도 천차만별이었어요. 그러던 중 블로그에서 어떤 글을 읽어보게 되었는데, 물론 광고글 같았지만 그래도 탄소매트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와 탄소매트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나와 있더라고요. 저는 그 내용이 신뢰가 갔어요. 탄..

세제개편안에 따른 2023년 연금저축 세액공제 효과 및 활용법 [내부링크]

2022년이 지나고 2023년 새해가 밝았네요. 오늘은 제 일과 관련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려 해요. 저는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로 활동하고 있어요. 가끔씩 금융정보도 함께 올려 볼 생각이에요. 지난 2022년 12월 30일 세법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어요. 여기엔 연금저축에 관한 세제개편안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연금저축은 연말정산 세액공제와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만큼 연초부터 준비하는 게 좋아요. 2023년 1월 1일 이후 연금저축에 불입한 건에 대해 개정된 세제를 적용받을 수 있어요. 전반적으로 연금저축 계좌에 대한 세제혜택이 확대되었어요. 1. 세액공제 대상 납입한도 확대 나이에 따라, 소득에 따라 불입액이 달랐던 부분이 사라지고 일괄적용 돼요. 기존 최대 700만원~900만원(만 50세 이상..

극 동계캠핑 난방 방법 : 토요토미 옴니230(KS-67H), 신일 팬히터900(SFH-C904DMA) [내부링크]

처음 캠핑을 시작하면서 겨울캠핑을 주저했던 이유 중 첫번째는 추운걸 굉장히 싫어한다는 점이었고, 두번째는 난로로 인한 인명사고 우려였어요. 그런데 지금 저희는 벌써 토요토미 옴니230과 신일 팬히터900까지 사게 되었네요. 11월, 그리고 판테온M에선 옴니230으로만으로도 충분했어요. 아내의 표현을 빌리자면 지옥불에 있는 느낌이라고 할 정도로 찜질방 같았었죠. 12월 9일에 새로운 텐트인 스피어헤드를 가지고 포천 돌고래캠핑장에 갔을 때 옴니230 하나로는 도저히 동계 그리고 극 동계캠핑을 하긴 힘들겠구나 생각했어요. 그라운드시트도 배송이 오지 않은 상황에서 옴니230과 타프팬만 가지고 갔는데 낮시간 때는 괜찮았지만, 밤과 새벽에는 추위에 덜덜 떨어야 했어요. 외부온도는 -5.4도 정도였는데 내부온도는 1..

스노우피크 쉘프컨테이너50(UG-055G) 활용 방법 with 롬버스 렉 [내부링크]

예전에 igt 개수대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드디어 igt 개수대가 제 자리를 찾았어요. 전에는 igt에서 사용하거나 igt에 자작장터에서 구입한 1유닛 거치대를 설치해서 사용했는데, 높이도 낮고 테이블 자리도 차지해서 불편함이 조금은 있었어요. 이제 쉘프컨테이너와 롬버스 렉을 활용해서 설치하니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2022.09.28 - [캠핑/캠핑장비] - 캠핑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 주는 스노우피크 igt 1유닛 싱크대 만들기 캠핑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 주는 스노우피크 igt 1유닛 싱크대 만들기 드디어 이번 캠핑 때 igt 싱크대 만들기를 완성했어요. 원래는 지난 캠핑 때 리뷰를 하려고 했지만 개수대 배송이 늦어지면서 이제야 싱크대 사용후기를 올리게 되었네요. igt 싱크대를 만드려고 so..

직구로 구입한 LG 스마트 티비(65SK9000PUA) 와이파이 잡히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2019년에 결혼하면서 직구로 구입한 LG 스마트 티비의 와이파이가 갑자기 이상하더라고요. 넷플릭스에 접속을 하려 했더니 되지 않아 확인해보니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져 있고 목록도 찾질 못했어요. 열심히 구글 서칭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은 직구로 산 LG 티비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하더라고요. 설정 초기화도 해보고 지역도 변경해봤지만 마찬가지였어요. 해결방법은 오직 티비를 분해하는 수밖에 없었어요. 처음엔 망설여졌지만, 고치지 않으면 영영 티비로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를 볼 수 없기에 도전해 봤어요. 문과생이라 기계에 대해선 잘 모르는데 차근차근 진행했어요. 준비물은 십자드라이버와 절연테이프만 있으면 돼요. 티비를 분해하는 것보다 거치대에서 내리는 게 가장 힘들었네요. 우선 뒤판에 있는 나사를 전부 제거해 줘..

서울의 파리, 사브르(SABRE)쇼룸과 크레미엘(CREMIE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애롭게입니다. 요즘 코로나도 풀리고 유튜브에서도 파리여행 다녀온 분들의 영상을 보니 저도 너무나도 파리여행을 가고 싶은 요즘인데요. 서울에 파리라고 불리우는 사브르(SABRE) 쇼룸으로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 돌아왔답니다. 그럼 저의 파리여행기 한번 같이 보실까요? 사브르 파리 (SABRE PARIS) 매주 화,수요일 정기휴무 OPEN AM 11 : 00 CLOSED PM 6 :00 사브르 오프라인 매장은 양재시민의 숲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오픈한지 꽤 오래되었는데, 전 좀 지나고 가서 사람도 없이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들어서면 사브르 커트러리가 이렇게 진열되어있는데, 실제로 보니 하나하나 색이 다 너무 이뻐서 고르기가 정말 어려웠어요. 플라스틱으로 된 제품도 실제로 보니 이쁘더라..

덴마크에디션 쿨허벌 티로 기분전환에 성공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딩크생활의 김쉐피의 아내 지애롭게입니다. 얼마 전, 프리랜서를 하면서 잊고 지냈던 월요병을 다시금 불러일으킨 업무가 있었는데요. 아침에 마음을 다스리며 업무를 시작하려고 마셨던 덴마크에디션 버라이어티팩 중에 '쿨허벌'이라는 차(tea)를 마시는 눈이 휘둥그레져서 바로 구입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덴마크에디션 버리이어티팩에서 아무거나 뜯어서 마시고선 너무 맛있는데 이름을 모르겠는 거예요. 바로 쓰레기통 뒤져서 찾은 티팩 포장지 사진이에요. 이 브랜드를 알게 된 계기는 우연히 '덴마크에디션 티포트'를 보게 되면서였어요. 올해 초에 한창 힐링하는 것들을 찾아다니다가 티문화에 빠져서 한창 사재기를 했었는데요. 그러다 발견하게 되었는데 완전 꽂혀서 이것도 바로 구입했던 기억이 있네요. 덴..

신세계 시흥프리미엄아울렛(신시아) 주말 주차 꿀팁 [내부링크]

주소 : 경기 시흥시 서해안로 699 저희 집은 신세계시흥프리미엄아울렛 일명 신시아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걸어서 10분 정도면 도착하는 거리에요. 그렇지만 가깝고도 먼 곳이랍니다. 사실 아울렛이 가까이 있지만 사실 자주 방문하진 않아요. 크게 살게 없고 인터넷으로 같은 상품을 비교했을 때 더 저렴한 경우도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신시아를 가는 경우는 준오헤어 시흥신세계점에 머리를 하러 갈 때가 대부분이에요. 아니면 스노우피크, 폴바셋, 나이키, 주류할인매장 정도에 들리곤 해요. 나이키 매장엔 언제나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지금 신시아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한창이에요. 할로윈이나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시즌이 있을 때마다 센트럴가든을 색다르게 꾸며 놓더라고요. 인스타에서 자주 보던 크리스마스 ..

스노우피크 스피어헤드Pro L 내부 상세 리뷰 [내부링크]

스노우피크 스피어헤드Pro L를 사려고 마음먹은 이유는 바로 내부 크기였어요. 피칭했을 때 크기는 6x6.8m로 컸지만 내부가 과연 얼마나 클지 감이 오질 않았어요. 스노우피크 매장에도 전시가 돼 있질 않아서 고민이 많았어요.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내부 상세 리뷰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피칭을 하면서 내부 크기를 실제로 재봤어요. 스피어헤드는 티피텐트 형태였기 때문에 죽는 공간이 많을까봐 그게 가장 큰 걱정이었어요. 오늘은 스피어헤드 쉘터의 내부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출입구의 높이는 130cm에요. 생각보다 낮더라고요. 물론 가장 높은 위치를 잰건 아니지만 많이 낮아요. 짐을 옮길 때나 출입문을 드나들 땐 어쩔 수 없이 허리를 굽혀야 해요. 이게 스피어헤드에 가장 큰 단점이에요. 허리가 제법..

등산 초보 등린이의 생애 최초 겨울 한라산 성판악코스 등반과 백록담 본 후기 [내부링크]

2021년 2월, 결혼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한 제주도여행을 계획하던 중 결혼기념일 당일인 2월 16일에 한라산을 등반하기로 아내와 결정을 했어요. 둘 다 등산 장비조차 하나도 없는 상태였지만, 급하게 등산화를 구입하고 겨울 산행을 대비해서 아이젠과 등산 스틱도 구입을 했어요. 하루 입산 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한라산을 등반하는데 가장 중요한건 바로 한라산 탐방 예약을 하는 거였어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성판악탐방로로 예약을 했어요. 다행히 자리가 남아 있었어요. 예약을 완료하면 상담 안내와 입장시 필요한 QR코드 등 두 개의 문자를 받아요. 예약할 때 예약 입산시간을 정할 수 있고, 저희는 등산 초보였기 때문에 일찍 출발하지 않으면 백록담에 오를 수 없을 것 같아서 아침 6시에 입산하는 걸로 예약..

겨울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씨메르 호캉스와 가볼만한 곳 추천 [내부링크]

작년에는 부산여행을 두 번이나 다녀왔어요.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 갈만한 곳이 제주도뿐이었는데 처음으로 아내랑 부산여행을 갔던 시기였어요. 21년 6월에 갔을 땐 스위트 / 시티 / 본관 / 더블룸에서 머물렀어요. 급하게 예약하다보니 스위트룸인 줄도 모르고 남아있는 방을 예약하게 되었어요. 비록 시티뷰였지만, 방이 넓고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러고선 작년 이맘때쯤 아내 생일 기념으로 다시 부산을 찾게 되었어요. 이때는 디럭스 / 오션 / 신관 / 더블룸으로 예약을 했어요. 21년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여행을 했었는데 2박 3일로 예약을 했어요. 아무래도 호텔 가격이 있다보니, 아고다, 야놀자, 여기어때 등에서 검색을 해서 가격을 비교해봤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

스노우피크 아이보리 쉘터 스피어헤드 PRO L(TP-450) 피칭 방법 소개 [내부링크]

사실 저희는 동계캠핑을 하고 싶은 생각이 없었어요. 너무 추운 것도 있고, 난로에 대한 염려도 있었죠. 주변에서 동계캠핑이 캠핑에 로망이라는 얘기를 듣고 눈 오는 날 꼭 캠핑을 해야겠다는 일념 하나로 장비를 하나둘씩 모으기 시작했어요. 원래는 허브쉘터에 판테온M을 도킹해서 하려고 했으나, igt를 허브쉘터에서 이용할 때 굉장히 공간이 협소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생각보다 죽는 공간도 많고 출입하기도 힘들고 하더라고요. 판테온M을 팔고 허브쉘터 빅을 사야 하나 고민하던 그때, 포레스트 캐빈&캠프 캠핑장에 갔을 때 스노우피크 스피어헤드를 알게 되었어요. 아내는 티피텐트를 쓰고 싶어 했는데, 이전에 사용했던 네이처하이크 브라이튼 6.4는 대부분의 티피텐트가 그런 것처럼 삼각형 모양이다 보니 죽는 공간이 많아..

편의시설이 깨끗한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돌고래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 25번째 캠핑을 다녀왔어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에 위치한 돌고래캠핑장이에요. 포천이 생각보다 집에서 가깝진 않더라고요. 금요일에 2시간 10분 정도 걸려서 도착한 거 같아요. 가는 길에 주유소가 많은 편이라 등유도 살 수 있었어요.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461-13 입실 : 13시 / 퇴실 : 12시 (미리 네이버톡톡으로 문의했더니 전날 자리가 비어 있으면 12시에 조기 입실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하절기 : 무휴 / 동절기 : 화,수 휴무 / 장박 기간 : 화,수,목 휴무 매너타임 : 저녁 10시(여름 11시) ~ 오전 8시 택배가능 / 네이버카페 운영(상세정보 확인 가능) 예약 : 네이버 이번 캠핑을 엄청 기대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동계캠핑을 위해 새..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256G 후면 기스 애플케어플러스 유상 리퍼 후기 [내부링크]

2020년 12월 아내 생일선물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256G를 구입했어요. 얼마 후, 거치대를 사용하기 위해 아이패드에 자석을 붙였다가 다시 떼는 과정에서 사진과 같이 스크래치가 났어요. 다행히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해 놓은 상태였지만, 사진에 나와있는 정도의 스크레치로 리퍼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더라고요. 이번에 애플케어플러스를 사용해서 유상 리퍼 받은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해요. 사실 사용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었어요. 배터리 성능도 94.7%로 좋은 상태였어요. 그런데 올 초에 아이패드 프로 5세대를 선물 받게 되면서 기존 사용하던 아이패드를 중고로 팔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마침 회사 동료분께서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으로 센..

큰 트리 없이 크리스마스 소품들로 꾸민 홈 스타일링 [내부링크]

얼마 전, 신혼 때 산 크리스마스트리를 당근으로 새주인에게 보내고 새 트리를 살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기존에 있던 트리가 PVC소재 트리라 설치할 때마다 잎이 우수수(?!) 떨어지는 게 싫었거든요. 그래서 새로 사게 되면 all PE로만 제작된 트리를 사려고 했어요. 그런 제품을 찾긴 찾았는데 가격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 트리도 집처럼 명품처럼 오늘 사는 게 제일 싸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매년 비싸지는 것 같아 이왕 사야 할 거 올해 사야 하나 정말 많이 고민했지만, 크리스마스 소품으로만 집을 꾸며봤던 적이 없어서 올해는 큰 트리 없이 크리스마스 소품들로만 집을 꾸미기로 결정했답니다! 꼭 트리가 있어야만 크리스마스를 꾸밀 수 있는 건 아니니까! 작업실 방에 있는 겐차야자에 빨간 볼의 오너먼트를 총..

속초 숙소 체스터톤스 투룸 슈페리어 더블 숙박 후기 [내부링크]

체스터톤스 속초는 청초호수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속초관광수산시장까진 택시로 5분, 속초해수욕장까진 택시로 8분 거리에요. 카카오택시를 호출했을 때 바로 잘 잡혔어요. 이번에 지인과 함께 여행을 했기 때문에 방이 2개인 슈페리어 더블 룸으로 예약을 했어요. 티몬에서 토/일 1박 238,050원에 예약을 했어요. 여느 호텔들과 마찬가지로 체크인은 오후 3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에요. 신축건물이라 주차장은 꽤 넓은 편이고 주차칸도 넓다고 느껴졌어요. 건물은 A~D동이 있고, 중앙에 위치한 체크인 센터 한곳에서 체크인을 할 수 있어요. 체크인 센터 주변에 주차를 하게 되면 짐을 내리고 싣기 편해요. 체크인할 때는 키오스크를 통해 체크인이 가능해요. 예약자 정보를 입력하면 방키를 받을 수 있어요. 안내..

소노펠리체 델피노 조식 뷔페 셰프스키친 솔직 후기 [내부링크]

소노펠리체 델피노의 조식 뷔페는 소노캄 타워 지하 2층 셰프스키친을 이용해요. 작년 신규 오픈하면서 같은 건물에 새롭게 생겼으면 좋았을 텐데 그렇진 않았더라고요. 소노캄까지 거리가 그다지 가까운 편은 아니에요. 2022.11.23 - [국내여행/속초] - 속초 숙소 추천 프라이빗 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소노펠리체 델피노 골드스위트 속초 숙소 추천 프라이빗 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소노펠리체 델피노 골드스위트 작년에 소노펠리체 델피노가 오픈한다는 소식을 듣고 다녀온 이후 정확히 1년 만에 다시 방문했어요. 매년 생일 때쯤 기념으로 방문을 하는 거 같네요. 아고다를 통해 2인 조식 포함 352,953원에 sokkup-nori.kr 조식뷔페는 주말과 주중의 운영시간이 달라요. * 화요일~금요일 : 7시 ..

속초 숙소 추천 프라이빗 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소노펠리체 델피노 골드스위트 [내부링크]

작년에 소노펠리체 델피노가 오픈한다는 소식을 듣고 다녀온 이후 정확히 1년 만에 다시 방문했어요. 매년 생일 때쯤 기념으로 방문을 하는 거 같네요. 아고다를 통해 2인 조식 포함 352,953원에 예약을 했어요. 예약하기 어렵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약을 하는 게 좋아요. 저도 며칠 들여다 보다가 우연히 빈방이 생겨서 예약을 할 수 있었어요. 소노캄, 소노문, 소노펠리체 빌리지, 소노펠리체 델피노 등 여러 리조트들이 함께 있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해요. 소노펠리체 델피노는 가장 초입에 있어 도로에 표시되어 있는 안내를 보고 진입을 하면 돼요. 체크인 방법 소노펠리체 델피노는 이스트타워와 웨스트타워 총 2개의 건물로 되어 있어요. 체크인을 하려면 이스트 타워로 가야 해요. 주차안전바를 통과하고 오른쪽으로 진입..

속초 동명항 오징어난전 14호 거성호 양미리, 도루묵 구이 오징어회 [내부링크]

지난 주말 2박 3일 속초여행 다녀왔어요. 지난달에 다녀오고 딱 한달만에 다시 찾았어요. 가기 전에 동명항 오징어 난전을 꼭 가보리라 다짐하고 낮술을 하기 위해 찾아갔어요. 동명항을 따라 십여개 정도의 점포가 있는데 저희는 동명항 오징어난전 14호 거성호로 갔어요. 오랜만에 포차 분위기 나는 곳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낮술을 즐겼답니다. 오징어회 2마리(25,000원), 양미리/도루묵 반반 구이(30,000원)를 주문했어요. 가격이 없는 이유는 아마도 시가이기 때문인 거 같아요. 양미리, 도루묵 구이를 한 번도 안 먹어봤지만, 이 시기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더라고요. 제철음식을 먹는 것만큼 행복한 일도 없죠. 조금은 생소했지만, 한번 도전해 보기로 했어요. 처음에 수저나 술잔 등을 세팅을 해주긴 하지만 셀..

캠핑 해장요리 추천 굴국밥 [내부링크]

어느덧 굴의 계절이 돌아왔네요. 굴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기 때문에 간세포를 재생하고, 숙취 피로를 풀어준다고 해요. 지난 버드하우스캠핑 때 하프셀 석화를 먹고 남은 굴로 굴국밥을 해 먹었어요. 역시나 집에서 육수만 준비하면 아주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캠핑 해장요리로 제격인 굴국밥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게요. 굴국밥을 만드는 재료로는 육수, 굴 10개(1인분 기준), 부추, 대파, 미역(또는 매생이), 참기름, 후추 등이 필요해요. 육수 재료 및 육수 만드는 방법 먼저 가장 중요한건 육수부터 내주는 거겠죠. 육수 재료는 무 1/3개, 양파, 다시마, 청양고추 5개, 물 2L, 건새우, 맛술, 국간장, 소금이 필요해요. 육수를 빠르게 내기 위해서 무와 양파는 깍둑썰기 해주는 게 좋아요. 모든 재..

속초여행 카페 추천 시그니처라떼 세렝게티커피 [내부링크]

지난번 캠핑느루에서 캠핑을 마치고 급으로 1박 속초여행을 계획하면서 갔던 세렝게티커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아내는 여행을 가면 그 지역에 커피숍을 가보는 걸 좋아해요. 특히 주로 시그니처라떼가 있는 곳을 찾곤 해요. 주소 : 강원도 속초시 교동로7길 8 세렝게티커피 매주 수요일 휴무(2022년 11월 16일 기준) 세렝게티커피는 주택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장소가 마땅치 않아요. 운 좋게 자리가 있다면 길가에 주차가 가능하겠지만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주차자리가 없을 가능성이 높아요. 저희도 평일에 갔는데 주차 자리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거리는 조금 있지만 [속초생활체육공원]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찾아왔어요. 옛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느낌인데, 아직 유럽에 가보진 못했지만 유럽 느낌이 물씬 나는 인..

통영 식도락 여행 : 시락국, 고등어회, 충무김밥, 꿀빵 [내부링크]

지난번 남해 버드하우스 캠핑장에 가는 길에 고등어회를 포장하기 위해 통영에 들렸어요. 통영 욕지도가 고등어회로 유명한 만큼 통영 중앙시장에서도 고등어회를 살 수 있어요. 통영 간 김에 들렸던 훈이시락국, 통영시장 내 충청도아줌마 욕지고등어회, 문화마당 충무김밥, 미소꿀빵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모두 통영을 대표하는 먹거리라고 할 수 있어요. 서호시장 훈이시락국 아침 일찍 출발했기 때문에 아침을 먹어야 해서 지난번 통영 여행 때 가려다가 못 간 시락국집에 가기로 했어요. 훈이시락국은 서호시장 내에 있어요. 주차는 통영항여객터미널 주차장에 하면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시락국은 시래깃국에 경상도식 방언이에요. 단돈 6,000원에 시락국과 반찬을 함께 먹을 수 있어요. 착석을 하고 앞접시에 먹고싶은 반찬부터 담..

단풍캠핑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충북 제천 포레스트캐빈&캠프 C-4 사이트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지인분과 다녀온 충북 제천 월악산 국립공원에 위치한 포레스트캐빈&캠프에 다녀왔어요. 단풍이 다 졌을 거라 생각했는데 아직도 단풍이 남아있어서 뜻하지 않게 가을 단풍캠핑을 제대로 즐기고 왔어요. 주소 : 충북 제천시 덕산면 월악산로5길 17-144 체크인 14시 체크아웃 12시 / 조기 입/퇴실 가능(추가비용 있음) 매너타임 : 23시~8시 캠핏에서 예약 : 사이트별 금액 상이 단체캠핑 가능 / 택배 수령 가능 포레스트캐빈&캠프는 캐빈(통나무집)과 캠핑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단체캠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오기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저희 말고도 2팀~3팀 단위로 온 사이트도 많더라고요. 저희가 예약할 때만 해도 하나도 예약이 되어 있지 않았는데, 어느새 전부 예약이 찼더라고요. 그만큼 ..

개별개수대와 개별화장실이 있는 신생 태안 캠핑장 어은돌최고캠핑장 [내부링크]

회사 워크샵으로 2박 3일 다녀왔어요. 원래는 낚시가 주목적이었어요. 그래서 장소를 찾던 중 태안으로 결정하게 되었고, 그럼 낚시와 캠핑을 함께 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어은돌최고캠핑장으로 예약하게 되었어요. 주소 : 충남 태안군 소원면 모항파도로 398-37 어은돌최고캠핑장 입실 : 14시 / 퇴실 11시 네이버예약 : 1박 6~7만원 연박할인 있음(2022년 11월 9일 기준) / 택배수령 가능 어은돌최고캠핑장은 어은돌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어요. 어은돌 해수욕장에는 이 캠핑장 말고도 3~4개의 캠핑장이 더 있어요. 저희가 다녀온 캠핑장은 올 8월에 오픈한 아주 따끈따끈한 신생 캠핑장이에요. 바닷가에서 조금 안쪽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뷰는 있지 않아요. 입실이 14시였지만, 13시 30분쯤에 도..

동화속 한 장소 같았던 남해 버드하우스 캠핑장, 사이트 소개 및 명당자리 추천 [내부링크]

레트로스 카페에서 알게 된 남해 버드하우스 캠핑장에 다녀왔어요. 총 3박을 했는데 날씨도 좋고 특히 캠핑장의 풍경이 정말 최고였던 곳이에요. 집에서 꼬박 4시간 30분이 걸렸지만(통영 중앙시장에 들르느라 총 5시간 30분...;;;) 다시 가고 싶은 곳이에요. 도착해보니 왜 캠핑장 이름이 버드하우스인지 알겠더라고요. 울창한 나무들과 새소리가 정말 잘 들리는 곳이었어요. 입구부터가 굉장히 남다르죠.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서부로 1455-10 버드하우스 캠핑장은 폐교를 인수해서 캠핑장으로 만들 곳이에요. 그래서 주소가 학교로 되어 있어요. 네이버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카카오톡에서 버드하우스캠핑장을 검색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체크인 시간은 14시 였지만, 저희는 13시 30분경에 도착..

강원도 고성 소노펠리체 근처 순두부 맛집 초당순두부 [내부링크]

소노펠리체 근처 캠핑느루 캠핑장에서 3박 4일 캠핑을 마친 후 아침을 먹기 위해 들린 초당순두부 맛집이에요. 철수 후 시간을 보니 아침 10시 정도 되었더라구요. 어디가서 아침을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해서 구글맵을 키고 검색을 시작했어요. 지난번에 갔었던 황태구이 정식집을 갈까, 아니면 강원도에 왔으니 막국수를 먹을까, 지인분께서 추천해주신 봉포머구리에 가서 물회를 먹을까 하다가 가깝고 해장으로 좋을 초당순두부를 선택했어요. 식당을 찾아가보니 순두부 마을 같은 느낌이었어요. 한 도로를 두고 양쪽으로 순두부집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저희가 간 초당순두부집은 제일 초입에, 다이나믹메이즈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구글맵스 정보에는 아침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을 하는 것으로 나와 있어요. 가게..

캠핑 해장요리로 추천하는 토마토해물파스탕 [내부링크]

얼마 전 동네에 새로 생긴 젊은이들이 많이 가는 술집에 갔었는데요. 그곳에서 토마토해물파스탕이라는 메뉴를 알게 되었어요. 토마토 파스타인데 국물이 있는 탕이었던 거죠. 아내가 한번 먹어보더니 그 메뉴에 푹 빠져버렸지 뭐에요. 그래서 캠핑 가서 해장으로 먹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만들어 봤어요. 서양에서는 토마토로 해장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 제법 괜찮더라고요. 시판되는 토마토소스를 이용하면 아주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기본 재료로는 아라비아따 토마토 소스, 양송이, 베이컨, 해산물, 마늘, 청양고추, 베트남 고추와 고추씨, 스파게티면, 올리브유, 피클, 할라피뇨 이렇게 필요해요. 해산물은 오징어와 새우 그리고 홍합을 준비했어요. 피클과 할리피뇨는 굳이 없어도 괜찮아요. 저희는 매운걸 좋아해서 아라비아따 소..

속초 청호활어회센터에서 회포장해서 숙소에서 먹기 [내부링크]

속초까지 왔으니 해산물을 안 먹을 수 없겠죠. 속초에는 회를 뜰 수 있는 시장이나 항이 많아요. 대포항, 외옹치항, 속초중앙시장, 청초활어회센터 등이 있어요. 원래는 속초중앙시장에서 회를 뜨려고 했지만, 속초오션비치에서 시장까지 도보로 3km 정도 되더라고요. 숙소 근처에서 가까운 곳은 청호활어회센터였기 때문에 이곳으로 가서 회를 뜨기로 했어요. 가는 길에 이마트도 있어서 필요한 식재료를 더 구입하기 위함도 있었어요. 청호활어회센터는 수협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에 위치하고 있어요. 회센터 앞쪽으로 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사람이 많아도 주차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 거 같아요. 여느 수산시장이나 회센터 처럼 1층에 점포와 수족관이 쭉 늘어져 있고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회를 선택하면 돼요. 약간의 호객행위는 있는 ..

가을 단풍과 울산바위 뷰를 자랑하는 강원도 고성 캠핑느루 캠핑장 [내부링크]

가을 단풍시즌을 맞아 단풍캠핑 다녀왔어요. 울산바위 뷰를 자랑하는 강원도 고성 캠핑느루에서 3박 캠핑한 후기를 써볼게요. 네이버예약을 통해서 예약을 했었는데 1월 7일 이후부터는 캠핏을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어요. 저희는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텐트와 함께 사진을 찍고 싶어서 N7번 사이트를 예약했어요. 캠핑느루는 강원도 고성 소노펠리체 근처 설악산 아래에 위치하고 있어요.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서 멋진 뷰를 자랑해요. 체크인 오전 안내 문자를 보내주세요. 별도의 체크인 절차는 없고 캠핑장 도착 후 사이트가 비어있으면 피칭을 할 수 있어요. 전날 예약 현황 확인해서 일찍 출발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체크아웃이 12시이기 때문에 12시까지 와서 피칭을 해도 관계가 없어요. 3박 있으면서 실제로 그렇게 ..

속초아이를 볼 수 있는 속초해변 가성비 숙소 추천 : 속초오션비치 오션뷰 룸 리뷰 [내부링크]

강원도 고성에서 캠핑을 하던 도중 이대로 가면 너무 아쉬울 것 같아 아내와 속초아이를 보러 가기로 했어요. 캠핑 철수 하루 전 급하게 숙소를 알아봤는데 원하는 건 바로 속초아이를 볼 수 있는 숙소였어요. 생각보다 속초아이뷰를 가진 숙소가 많이 없었지만, 이미 예약이 많이 찼더라고요. 그러다가 발견한 숙소가 바로 속초오션비치였어요. 예약할 때 보니 리센오션파크라는 건물에 세 개의 숙소가 함께 있어 조금은 혼란스러웠어요. 같은 이름의 건물인데 리센오션파크속초, 속초오션비치, 컨피네스비치호텔 이렇게 세 개의 숙소가 있고, 숙소별 금액도 다르니 자세히 살펴봐야 해요. 금요일 1박 2일 오션뷰로 예약했는데 약 79,000원 정도에 예약을 했어요. 숙소 위치나 속초아이를 바로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요즘 같은 쌀쌀하고 추운 날씨에 딱 맞는 캠핑 국물요리 : 해물수제비 [내부링크]

아내가 뜨끈한 국물요리를 참 좋아해요. 물에 들어간 고기는 싫어하지만, 물에 들어간 해산물은 엄청 좋아하거든요. 이번에 캠핑을 준비하는데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선택하게 된 따끈따끈한 해물수제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해물수제비는 작년 10월 말에 난로도 없이 황매산미리내파크오토캠핑장에 갔을 때 추위로부터 저희를 구해준 메뉴에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작성을 했지만, 저는 웬만한건 집에서 준비해서 가요. 마치 밀키트처럼요. 해물수제비 역시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재료만 준비해서 가면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 소개 멸치육수, 각종 해산물(모시조개, 홍합, 오징어, 새우, 오만둥이, 가리비), 채소(애호박,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 당근, 양파 표고버섯), 마늘, 참치액젓, 새우젓, 시판 ..

공주여행 숙소 추천 : 자쿠지가 있는 스테이인터뷰 공주 [내부링크]

스테이인터뷰 공주에는 지난 6월 12일에 다녀왔어요. 지인과 고창에서 2박3일 캠핑을 마친 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들렸어요. 자쿠지가 있어 캠핑 피로를 풀 생각으로 이 숙소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저희집과 고창캠핑장 딱 중간정도의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저희가 머문 방은 2호였고 평일요금으로 19만원에 예약을 했어요. 기준인원 4명에서 최대 6명까지 이용가능해요. 예약은 스테이인터뷰 공주 홈페이지에서 하면 돼요. 공주시보건소 :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자기차량을 이용할 경우 별로의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숙소 맞은편 공주시보건소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돼요. 주변 건물 생각하면 조금은 쌩뚱맞긴 하지만 아주 멋진 건물이에요. 1층은 카페고 2층은 숙소에요. 체크인은 오후 3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에요. ..

삼성 무풍에어컨(AF17R7573WS) 셀프 분해청소와 시큼한 냄새 없애기 [내부링크]

아내가 에어컨 바람을 싫어해서 결혼 전부터 혼수로 무풍에어컨으로 설치하기로 마음먹었어요. 2020년 6월 경 구입해서 사용했고, 올해 6월에 처음으로 셀프로 분해 청소를 했었어요. 가끔 시큼한 냄새가 났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분해를 해보니 곰팡이가 장난이 아니었죠. 보시는 바와 같이 송풍구와 바람문에 곰팡이가 잔뜩 있었고 특히, 위보단 아래가 곰팡이가 더 많았어요. 자동 건조기능이 있다지만,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거 같았고, 특히 곰팡이가 낀 채로 2년을 사용했다는 게 굉장히 찝찝했어요. 그렇게 무풍에어컨 청소를 하고 올여름 내내 사용을 했어요. 그래도 에어컨 처음 가동했을 때와 자동건조기능 작동할 때 시큼한 냄새는 없어지지 않더라고요. 이제 내년을 기약하기 위해 무풍에어컨을 다시 한번 청소를 ..

모든게 완벽했던 7성급 캠핑장 : 휘게포레스트 캠핑장 [내부링크]

휘게는 편안함, 따뜻함, 아늑함, 안락함을 뜻하는 말이라고 해요. 휘게(hygge)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 모든 걸 느낄 수 있는 캠핑장인 휘게포레스트에 다녀왔어요. 주소 : 강원 평창군 용평면 이승복생가길114 휘게포레스트는 (구)샬롬빌리지캠핑장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캠핑장이에요. 오대산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용평스키장이 있어요. 예약은 캠핏을 통해서 가능하고 수요일과 목요일은 운영하지 않아요. 매월 1일 저녁 9시에 다음 달 예약이 오픈이 되지만, 아쉽게도 11월부터 2월까진 장박만을 하기 때문에 올해는 빈자리 예약만 가능해요. 저는 운 좋게 숲속A07(노키즈) 데크 사이크를 예약해서 다녀왔어요. 사이트는 크게 숲속A존, 숲속B존, 숲속C존, 잔디존, 정원존, 루프탑존, 헬리녹스체험존 이렇게 구성되어 ..

그리들에 딱 어울리는 캠핑요리 : 소고기부추말이와 된장찌개 [내부링크]

스노우피크 플랫버너에 맞는 그리들을 찾다가 기존에 쓰던 그리들이 플랫버너에 딱 맞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캠핑 때 그리들을 챙겨가서 요리를 해봤어요. 그리들을 가지고 있는 캠퍼라면 한번쯤 해먹어보고 싶은 요리인 소고기부추말이와 된장찌개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항상 집에서 재료를 준비해서 캠핑장에 가기 때문에 이 요리도 굉장히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캠핑 음식이에요. 소고기는 와규 홍두깨살 육전용으로 샀어요. 차돌박이나 샤브용 소고기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 조금은 고기가 얇은 편이라 부추를 말 때 잘 말리지 않을 수 있어요. 육전용이기 때문에 두꺼운 편이라 얇게 펴주면 부추를 말때도 편해요. 부추를 말기 전에 소고기에 소금 후추 밑간을 해준 후 부추를 말아주세요. 부추는 소고기 크기에 맞춰도 되고 사진..

캠핑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 주는 스노우피크 igt 1유닛 싱크대 만들기 [내부링크]

드디어 이번 캠핑 때 igt 싱크대 만들기를 완성했어요. 원래는 지난 캠핑 때 리뷰를 하려고 했지만 개수대 배송이 늦어지면서 이제야 싱크대 사용후기를 올리게 되었네요. igt 싱크대를 만드려고 했던 이유는 바로 귀차니즘 때문이었어요. 캠핑 갔을 때 우리가 가장 많이 가는 곳이 아마 개수대일 거에요. 야채, 과일, 쌀씻기, 손씻기 또는 비빔면이나 냉면 헹굴 때 등등 개수대를 여러 번 왔다 갔다 하게 되면서 싱크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어요. 실제로 싱크대를 사용해보니 캠핑의 만족도가 더욱 올라갔어요. 2022.08.10 - [캠핑/캠핑장비] - 타오바오 직구로 스노우피크 igt 관련 캠핑용품 구매하는 방법 타오바오 직구로 스노우피크 igt 관련 캠핑용품 구매하는 방법 스노우피크에 입문하게 되면서 정말 다양..

캠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캠핑요리 : 꼬막비빔밥 [내부링크]

매번 캠핑가서 무슨 요리를 해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열심히 검색을 하다 보니 9월 제철음식에 꼬막이 있더라고요. 캠핑 가서 먹으려고 인터넷으로 새꼬막 2킬로를 주문했어요. 꼬막으로 할 수 있는 요리 중 대표 음식이 바로 꼬막비빔밥이잖아요. 집에서 준비해서 가면 캠핑가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꼬막은 다른조개류와 마찬가지로 해감을 해줘야 해요. 조개 해감과 똑같이 소금물에 숟가락을 넣고 하루정도 해감을 시켜줬어요. 불순물이 엄청 나오더라고요. 굵은소금으로 여러 번 세척을 해주면 깨끗한 꼬막을 만날 수 있어요. 꼬막을 삶는데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 제일 알려진 방법이 한쪽 방향으로 돌리는 거예요. 그런데 저는 그냥 단순하게 했어요. 우선 꼬막을 물에 넣고 삶아줘요. 물이 끓어오르면 위쪽으..

동계 캠핑준비 토요토미 옴니230(KS-67H) 구입 및 사용후기 [내부링크]

저희는 원래 동계 캠핑에 대한 생각이 없었어요. 일단 제가 추운걸 너무 싫어했고, 텐트 안에서 난로를 사용하는 게 위험하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아내는 항상 눈이오는 날에 캠핑을 해보고 싶다고 했었는데, 올해 동계 캠핑을 하기로 마음먹고 캠핑난로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드디어 올 겨울 눈 오는 날 캠핑을 할 수 있겠네요. 토요토미 옴니230과 파세코 캠프27 중 고민하다가 옴니230이 등유 냄새가 덜 나고 이동시에 등유가 새지 않는다는 후기가 있어 옴니230으로 구입했어요. A/S 때문에 국내 정발도 고민했지만, A/S 받을 일은 많이 없을 거 같아 더 저렴하게 Q10에서 구입을 했어요. 감성캠핑을 추구하다 보니 더 비싼 화이트로 사게 되어 252,450원에 겟 했어요. 싼 건지 비싼 건지는 알 수 없지만,..

차박캠핑부터 네이처하이크 브라이튼6.4 그리고 레트로스 허브쉘터와 판테온M까지 캠핑 변천사 [내부링크]

저희는 사실 캠핑을 하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을 못했어요. 주변에서 캠핑을 권했었지만 선뜻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코로나19가 점점 심해지면서 해외여행도 마음대로 다닐 수가 없게 되었고 2020년 6월 첫 차를 구입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캠핑에 대한 고민을 했어요. 캠핑에 캠자도 모르던 캠린이였던 시절, 막연하게 차박을 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장비를 하나하나 모으기 시작했어요. 차박 텐트를 사기 전이었기 때문에 모은 장비를 가지고 집에서 홈핑만 했었어요. 그러다 고심끝에 아코플라 차박텐트를 사게 됐죠. 겨울이 지나고 2021년 4월 29일 드디어 기다리던 첫 캠핑을 가게 되었어요. 아직도 생생히 기억이 나네요. 뭐에 홀렸는지 캠핑을 가기 전날 여주 이포보 캠핑장을 예약을 하고 바로 떠났어요. 첫 캠핑이라고..

제주항 여객터미널 근처 숙소 호텔 리젠트마린 숙박 후기 [내부링크]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1443 호텔 리젠트마린은 제주에서 집으로 오기 전 마지막 날에 머물렀던 숙소에요. 다음날 배를 타야 했기에 제주항 여객터미널에서 가깝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어요. 숙소에서 제주항에 정박되어 있는 배가 보일 정도로 가까워요. 2022년 8월 20일에 1박 2일로 머물렀고 야놀자에서 할인받아서 127,000원에 예약을 했어요. 저희는 배 시간 때문에 일찍 체크아웃을 했지만, 체크아웃 시간이 12시 인건 괜찮은 거 같아요. 11시와 12시가 1시간 차이지만 여행하는 사람들에겐 조금 더 여유를 갖게 해 주더라고요. 리젠트마린은 휘슬락호텔가 바로 붙어 있어요. 호텔 아래에는 BBQ치킨과 편의점이 있어요. 주변에 호텔이 많아서 그런지 주차공간이 적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함..

함덕 해수욕장 고등어회 맛집 추천 : 오늘도회는뜬다 [내부링크]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함덕13길 1-1 아내가 저를 만나고 나서부터 먹게 된 음식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고등어회에요. 저도 고등어회를 먹어볼 기회가 없었는데 함덕에 있는 오늘도회는뜬다에서 먹어 본 후 고등어회에 푹 빠지게 되었어요. 제주도에 여행을 가면 함덕에 머무르는 이유이기도 해요. 고등어회를 먹기 위함이죠. 오늘도회는뜬다는 함덕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종종 인스타에 휴무 공지가 올라오기 때문에 가기 전에 인스타로 확인해 보는 게 좋아요. 가게 옆 공터에 주차장이 있고, 스타벅스 건물 뒷편으로도 넓은 주차장이 있어요. 수조에서 노는 고등어회가 아주 신선해보였어요. 16시 30분이 오픈시간인데 오픈시간에 맞춰서 가면 웨이팅은 없었던 것 같아요. 2층 테이블은 6~7개 정도..

월정리 해수욕장 5분거리 숙소 : 아름드리펜션 [내부링크]

주소 :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638-1 지난번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숙소를 잡았을 땐 코난비치와 가까운 숙소를 선택했지만, 이번엔 갑작스럽게 제주여행을 계획하다 보니 이미 대부분의 숙소는 예약이 완료된 상태였어요. 그러다가 마침 월정리 해수욕장과 가깝고 예약이 가능했던 아름드리 펜션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아름드리 펜션을 소개해 볼게요. 2022년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202호에 머물렀어요. 예약한 금액은 259,000원으로 1박에 129,500원에 예약을 했네요. 아침에 비를 맞으며 캠핑 철수를 하고 가는터라 굉장히 지쳐있었어요. 원래 체크인은 16시인데 15시 25분 쯤 문자로 입실이 가능하다는 연락을 받고 굉장히 기뻤답니다. 체크인은 비대면으로 ..

제주 가성비 좋은 초밥집 : 스시토모다찌 칠성점 [내부링크]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13길 3 1층 매주 일요일 휴일 제주도 여행 갔을 때 초밥을 먹어본적은 한번도 없는 것 같아요. 이번 여행 때 월정리에 있는 초밥공장이라는 곳에 가려고 했지만 비가 너무 많이 와서 포기를 했어요. 그러다 제주 시내에 있는 스시토모다찌에 다녀왔어요. 스시토모다찌는 칠성점과 제주점 두 군데가 있어요. 저희가 마지막 숙소로 머물렀던 리젠트마린 호텔과 가까워서 점심을 먹으러 갔어요. 자전거를 타고 열심히 달려갔지만, 오픈시간을 조금 넘어서 도착했더니 이미 5~6팀의 웨이팅이 있었어요. 입구에 있는 줄서기 프로그램에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웨이팅을 했어요. 차례가 되면 안에서 종업원이 나와 이름을 부르기 때문에 근처에서 기다려야 해요. 안에 자리가 적은 편이 아니어서 오래 기다리..

제주 함덕 해수욕장 생선조림 맛집추천 : 큰돈물식당 [내부링크]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491-1 언제나 맛집 검색엔 진심이에요. 항시 네이버, 구글맵, 다음지도로 교차 검증을 하고 있어요. 함덕에서 2박을 머무르게 되면서 발견한 생선조림이 맛있는 큰돈물식당 소개해드릴게요. 큰돈물식당은 고집돌우럭 뒤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고집돌우럭도 생선조림 맛집이긴 하지만, 여러 번 가봤기 때문에 이번엔 큰돈물 식당으로 선택했어요. 가게 전용 주차장은 없는것 같았어요. 가게 앞 빈 공간에 차를 대면될 거 같아요. 저희는 자전거를 타고 갔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없었어요. 건물에는 식당과 펜션이 있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층 올라가면 식당이 나와요. 우럭조림, 고등어조림, 갈치조림 등 조림음식을 주력으로 하는 식당이에요. 저희는 생우럭조림 中(50,000원)으로 주문을 했어요. ..

캠핑용품 타오바오 직구후기 및 타오바오 계정동결 해제 방법 [내부링크]

2022.08.10 - [캠핑/캠핑장비] - 타오바오 직구로 스노우피크 igt 관련 캠핑용품 구매하는 방법 타오바오 직구로 스노우피크 igt 관련 캠핑용품 구매하는 방법 스노우피크에 입문하게 되면서 정말 다양한 조합으로 igt를 만들 수 있다는 거에 놀라울 따름이에요. 카페도 가입하고 눈팅하면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요즘입니다. 정말 실험정신이 투철한 sokkup-nori.kr 약 한 달 전 타오바오로 스노우피크 igt 개수대를 구입했었어요. 그런데 아직까지(9월 8일) 받지 못하고 있어요. 8월 8일에 결제를 했으니 정확히 한 달이 되었네요. 어떻게 된 일인지 오늘은 그 얘기를 써보려고 해요. 주문을 하고 8월 10일에 발송을 한다는 것 까지 확인을 했는데 바로 다음날 갑자기 주문했던 계정이 동결되어..

제주 구좌 갈치조림 맛집, 갈치공장 [내부링크]

주소 :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96 영업시간 : 9시~16시 30분 / 목요일 휴무(2022년 9월 7일 기준) 갈치공장은 저희가 제주 갈 때마다 매번 들리는 식당이에요. 갈치조림 먹으러 여러 식당을 다녀봤지만, 맛과 가격 모두 만족스러웠던 갈치공장입니다. 갈치공장은 구좌읍에 위치하고 있어요. 한번도 가보지 못했지만 바로 근처에 제주 맛집을 검색하면 자주 등장했던 명진전복도 있어요. 식당 뒷편으로 전복과 광어 양식장이 있어요. 그래서 메뉴에 갈치요리뿐만 아니라 전복요리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주차는 가게 앞 도로 옆에 할 수 있어요. 특별히 주차라인이 그러져 있진 않아요. 커브길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주차를 할 때나 출차할 때 주의가 필요해요. 밥을 먹고 나왔더니 주차장이 꽉 찼더라고요. 그..

제주 함덕해수욕장 숙소 추천 : 인피니티 펜션 [내부링크]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378 저희는 제주여행 할 때 함덕해수욕장에 가면 항상 유탑유블레스 호텔에 머물렀어요. 함덕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고 제주 갈 때마다 들리는 고등어회집과 가까워서였죠. 이번에 숙소를 알아보던 중 인피니티펜션을 알게 되었고, 머물렀던 기억이 좋아 기록하게 되었어요. 내돈내산 숙박 후기 남겨볼게요. 2022년 8월 18일~20일 제주 함덕해수욕장 근처 인피니티펜션에서 숙박을 했어요. 디럭스 오션룸으로 2박 307,000원에 예약을 했어요. 그런데 캠핑 둘째 날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았더니 인피니티펜션에서 연락을 해오셨더라고요. 이유를 들어보니 룸을 업그레이드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오션패밀리룸이나 2만원을 추가하면 스위트룸으로 변경을 해주신다고 하셔서 오션패밀리룸으로 선택..

코난비치 이젠 안녕, 나만 알고 싶은 제주 스노클링 포인트 [내부링크]

저희는 여름에 제주도를 가는 목적이 스노클링을 하러 가는 거예요. 니모를 찾으러 떠나는 거죠. 그래서 제주에서 스노클링 명소로 유명한 판포포구, 월평포구, 황우지해안, 코난비치 등을 가봤어요. 이중 월평포구와 코난비치가 물고기가 많아서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월평포구에는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를 하고 조금만 걸어가면 계단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어요. 그쪽으로 가면 돼요. 화장실이나 샤워시설은 없어요. 월평포구 다만, 월평포구는 파도가 강하고 바위가 있어서 스노클링하기엔 조금은 힘들었어요. 월평포구 스노클링 유일하게 영상속 파란 물고기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수심도 깊고 물살이 강해서 구명조끼는 필수에요. 그래도 위 포인트 중 제일 마음에 들었던 곳이 코난비치였답니다. 코난비치는 처음 인터넷에 소개글을 썼던..

캠핑장에서 버거킹 와퍼 만들기 [내부링크]

햄버거 중에 버거킹 와퍼를 제일 좋아하는데 그중 와퍼에 치즈를 추가한 치즈와퍼를 자주 먹어요. 아내는 소고기패티 특유의 고기맛을 싫어해서 치킨패티를 사용하는 롱치킨버거를 좋아하고요. 이번에 캠핑장에서 직접 햄버거를 만들어 먹어봤는데 제 입맛에는 버거킹 와퍼와 거의 비슷한 맛이 나서 레시피 공유해보려고 해요. 버거킹 햄버거의 특징은 재료 본연의 맛으로 승부를 보는 것 같아요. 크게 양념같은걸 넣기보단 야채, 패티 등 재료 그대로 넣는 게 특징이죠. 그래서인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준비재료는 햄버거번, 양상추, 치즈, 토마토, 케첩, 양파, 피클, 마요네즈, 소고기 다짐육 등이 있으면 돼요. 그리고 감자튀김을 만든다면 감자튀김과 기름이 필요해요. 저희는 어니언시즈닝도 구입해서 가져갔어요. 만..

여름캠핑 메뉴 추천 : 바질페스토 콜드파스타 [내부링크]

타는듯한 무더위 속에서 캠핑을 하기란 쉽지 않죠. 저희도 바다로 계곡으로 캠핑장을 찾아서 가봤지만, 타프와 텐트 칠 때 이미 진이 다 빠지더라고요. 피칭을 완료하고 나면 진이 다 빠지고, 뭘 해먹기도 싫은 상태가 돼 버려요. 그래서 내년부턴 여름 캠핑을 쉴까도 고민해봤네요. 그래도 힘을 내려면 먹어야 하니깐 여름 캠핑 때 안성맞춤인 캠핑 메뉴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바질페스토 콜드파스타에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냉파스타라서 여름에 먹기도 좋아요. 저는 주로 캠핑장에서 요리를 해먹는 편이에요. 물론 밀키트를 사 가지고 가도 되지만, 요리하는 게 재미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직접 만들어 먹으려고 해요. 그래서 집에서 재료를 손질해서 가요. 그래야 캠핑장에서 만드는 시간도 절약되고 개수대에 왔다 갔다 할 일이 없어서..

제주도 캠핑의 끝 : 제주에서 목포 퀸제누비아호 차량 선적해서 돌아오기 [내부링크]

캠핑을 마치고 제주도에 5일을 더 있다가 집으로 돌아왔어요. 갈 때는 완도에서 제주로 블루펄호를 타고 왔는데 돌아올 때는 제주에서 목포로 퀸제누비아호를 타고 왔어요. 마땅한 티켓이 없어서 선택했는데 목포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목포에서 저희집인 시흥까지 거리가 완도보다는 가까웠고, 소요시간도 블루펄호보단 30분정도 덜 걸렸어요. 제주에서 출발하는 시간도 퀸제누비아호는 13시 40분(블루펄호는 아마 18시 정도였던 걸로 기억해요.) 배였기 때문에 조금 더 빨리 육지에 도착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 숙소는 제주시에 있는 리젠트마린 호텔에서 머물렀어요. 마지막 날 아침 숙소에서 저희가 타고갈 퀸 제누비아호가 보이더라고요. 제주항 여객터미널 근처 숙소 호텔 리젠트마린 숙박 후기 (tistory.c..

제주 캠핑장 추천 : 캠핑스토리 제주 캠핑장 2박 3일 후기 [내부링크]

급하게 제주 캠핑을 계획하다 보니 예약할 수 있는 캠핑장이 많지 않았어요. 로망이었던 어라운드폴리는 이미 예약이 풀이었고 에코그린캠핑장 역시 원하는 사이트는 전부 예약이 다 차 있었죠. 그러다가 캠핑스토리 제주 캠핑장을 찾게 되었어요. 캠핑스토리 제주에서 2박 3일간의 캠핑 후기 상세하게 적어볼게요.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소로 745 캠핑스토리 제주는 애월에 위치하고 있어요. 예약은 캠핏을 통해서 할 수 있고, 자체적으로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요. 제주항에서는 약 50분 정도 소요돼요. 제주항에 도착해서 배에서 하선한 시간이 오전 6시 경이었어요. 체크인이 14시인데, 몸은 피곤한 상태고 어디서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하더라고요. 오전 7시쯤 캠지기님께 혹시 얼리 체크인이 가능하다면, 요금을..

제주도 캠핑의 시작 : 완도에서 제주 블루펄호 차량 선적해서 배타고 가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여름휴가는 제주도로 가기로 했어요. 렌터카는 너무 비싸서 차를 가져가기로 했고, 차를 가져가는 김에 2박 3일은 캠핑을 하기로 했어요. 급하게 결정 내리다 보니 남은 배편이 많지 않았고, 완도에서 제주로 가는 블루펄을 타고 제주도로 입도하기로 했어요. 완도에서 제주 가는 배편은 한일해운 예매라고 검색하면 한일해운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어요. 출발 전 열심히 테트리스를 했어요. 원래는 짐이 널널했지만, 자전거까지 가져가는 바람에 짐이 넘쳐흐르기 일보직전이네요. 저희 집에서 완도항까지는 내비게이션으로 5시간 2분이 소요된다고 나왔어요. 차량을 선적하는 경우 완도항 여객선 터미널보다는 완도항 3부두 찍고 오는 게 편해요. 그럼 바로 배를 선적할 수 있는 주차장으로 올 수 있어요. 주차장 맞은편에 거대..

타오바오 직구로 스노우피크 igt 관련 캠핑용품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노우피크에 입문하게 되면서 정말 다양한 조합으로 igt를 만들 수 있다는 거에 놀라울 따름이에요. 카페도 가입하고 눈팅하면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요즘입니다. 정말 실험정신이 투철한 분들과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그분들에게 도움을 얻어 igt에서 사용할 개수대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타오바오를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해서 이번에 직접 구매를 해봤어요. 타오바오는 회원가입하는 게 많이 까다롭더라고요. 가입하기 전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아야 하는데 잘 안되더라고요. 아내는 이미 계정을 가입해 놓은 상태였는데 휴면계정이라 풀려면 굉장히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방법을 서칭 한 끝에 ID를 새로 만들었어요. 핸드폰에서 크롬브라우저로 타오바오 사이트로 들어가요...

레트로스 허브쉘터/판테온M 가랜드로 감성캠핑 하기 [내부링크]

가입 중인 레트로스 카페에서 도움을 받아 허브쉘터와 판테온M 가랜드를 만들어봤어요. 허브쉘터와 판테온M에는 천장에 밴틸레이션이 있죠. TPU창이나 메쉬창을 설치하면 누워서 하늘을 감상하는데 매우 좋은 옵션이에요. 카페에서 눈팅을 하다 보니 밴틸레이션에 가랜드를 만들어서 설치를 하더라고요. 아내가 이런 쪽엔 관심이 많아 얘기를 했더니 선뜻 만들어준다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시간이 꽤 걸렸지만, 만들고 나면 아주 뿌듯한 가랜드에요. 엄청난 인내심을 요하는 반복 작업이 있기 때문에 큰맘 먹고 해야 해요. 가랜드는 허브쉘터나 판테온M 실내 인테리어의 필수인 듯해요. 감성캠핑을 위해선 포기할 수 없는 아이템이죠. 가랜드를 만들기 전 우선 다이소에 가서 재료를 구입해야 해요. 없는 게 없는..

캠핑요리 추천 : 등갈비 폭립 만들기 [내부링크]

백패커라는 프로를 잠깐 봤는데 백종원님께서 등갈비 폭립을 만들더라고요. 캠핑가서 해먹으면 괜찮겠다 싶어서 만드는 법을 확인하고 이번 캠핑 때 등갈비 폭립을 만들어 먹어봤어요. 사실 새로 산 혼마화로를 테스트 하기 위함도 있었고요. 백종원님 레시피는 무언가 따라하기 쉬운 것 같아 좋아요. 출발하기 전에 폭립 양념을 만들어가면 캠핑장에서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고 그사이 양념이 숙성을 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먼저 폭립양념부터 알려드릴게요. 다른 재료는 찾기 쉬운 재료였는데 우스터소스는 잘 없더라고요. 우스터 소스는 마켓컬리에서 주문을 했어요. - 케찹 : 밥숟가락으로 6스푼 - 흑설탕 : 배스킨라빈스 숟가락으로 2스푼 - 올리고당 : 밥숟가락으로 2스푼 - 식초 : 밥숟가락으로 4스푼 - 생강가루 ..

캠핑요리 추천 : 채끝스테이크와 봉골레술찜 레시피 [내부링크]

저희는 캠핑을 떠나기 전에 매 끼니별 플랜을 세세하게 짜곤 해요. 어차피 캠핑은 먹으러 가는 거니까요. 알피쿨 냉장고 용량 큰 거를 사용하지만 캠핑을 길게 갈 때는 재료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치밀하게 짜야해요. 지난 봉화별 캠핑장 갔을 때 4박 5일의 대미를 장식한 메뉴인 채끝 스테이크와 봉골레술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의외로 간편해서 캠핑에서 먹기 괜찮은 요리에요. 요리를 위해 롯지팬과 스켑슐트 주물팬을 챙겨갔어요. 이 메뉴를 정한 이유는 바로 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와인을 먹기 위해서였어요. 저희 부부는 진로이즈백 소주파이지만 요즘 아내가 와인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면서 와인에 곁들일 요리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스테이크는 한우 채끝살로 준비했어요. 298g에 배송비 포함 51,190원에 주문했어요..

스노우피크 IGT 구이바다 거치대 사용 리뷰 [내부링크]

스노우피크 IGT를 구성하면서 구이바다를 거치해서 사용하고 싶더라고요. 설봉원을 포기하는 대신 IGT에 화로와 구이바다를 설치하면 활용도가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열심히 서칭 끝에 코베아 구이바다 거치대를 구입해서 사용한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지라프 구이바다이신 분은 다른 거치대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구이바다 거치대의 가격은 배송비 포함해서 6만원이에요. 지난번 화로 살 때랑 마찬가지로 다시 한번 '이럴 거면 설봉원 살걸 그랬나?' 했지만, 구이바다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더 고민 없이 거치대를 주문했죠. 거치대는 스텐으로 되어 있고 사이즈도 잘 맞았어요. 약간 날카로운 부분은 있으니 사용 시 주의하세요. IGT에 설치 후, 스텐 트레이를 덮었을 때 약간의 단차가 생..

스노우피크igt에 딱 맞는 혼마화로(M-310)와 그릴랜드 디바디바 아이언그릴 리뷰 [내부링크]

스노우피크igt 롱 프레임을 구입하면서 4개의 칸을 어떻게 채울까 고민이 많았어요. 플랫 버너, 구이바다 그리고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화로로 세팅하고자 했어요. 처음엔 많이 사용하는 설봉원을 사려고 시흥프리미엄아울렛 스노우피크 매장을 몇 번이나 들락거렸어요. 그러다 내린 결정은 설봉원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해서 포기했어요. 그리고 숯을 사용해서 고기를 구워 먹고 싶었어요. 열심히 검색 끝에 혼마화로(M-310) 찾게 되었고 내돈내산 사용기를 써보려고 해요. 혼마화로는 제가 캠핑을 시작할 때부터 찜 목록에 들어있었더라고요. '어차피 만날 운명이었구나' 생각하게 되었죠. 혼마화로는 두 개의 사이즈가 있는데 스노우피크 프레임에 맞는 것은 M-310이에요. 다른 사이즈가 더 큼에도 불구하고 M-310의 가격..

아마존 일본(일마존)에서 스노우피크 캠핑용품 직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기존에 사용 중이던 롤테이블을 바꾸려고 고민하던 중 스노우피크 지옥에 빠지게 되었네요.다들 왜 지옥이라는 지 이제는 알 것 같아요. 스노우피크의 단점은 제품을 구하기가 어렵다는 거에요. 집 앞이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이라 수집할 때 자주 가긴 했었지만, '득템' 하기는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해외 직구를 생각하게 되었어요. 해외직구는 보통 큐*이나 아마존 일본(일마존)을 주로 이용하더라구요. 열심히 서칭해서 가격비교해보면 아마존이 국내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싼 경우가 많이 있더라고요. 스노우피크 포인트를 얻지 못하지만, 각종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기에 일본 아마존 직구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아주 쉬운 일마존 이용법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어플과 사이트 둘 다 이용이 가능한데 사이트에서 구..

나만 알고 싶은 계곡 캠핑장 봉화별 캠핑장 [내부링크]

더위를 너무나도 싫어하는 아내를 위해 찾다가 발견한 캠핑장이에요. 여름 캠핑은 더위로 인해 포기할 뻔했는데 봉화별 캠핑장 덕분에 여름 캠핑을 할 수 있었어요. 작년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간 다녀왔었는데 여름에 끝자락이어서 그랬을까요? 계곡물이 얼음장 같이 차더라고요. 그래서 제대로 놀지 못한 기억이 있어서 올해 다시 다녀오리라 다짐했었죠. 올해는 장마 끝나는 시점으로 4박 5일 예약해서 다녀왔어요. 지금부터 제가 왜 봉화별캠핑장을 추천하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주소 : 경북 봉화군 소천면 구마동길 513-127 봉화별캠핑장은 경북 봉화 깊은 산속에 위치해 있어요. 바로 앞에는 구마계곡이 흐르고 있어요. 저희집에서는 3시간 35분을 꼬박 달려야지만 도착할 수 있는 곳이에요. 멀지만 찾아간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