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oincome의 등록된 링크

 sosoinco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pdf 암호 제거 방법 가장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PDF 파일은 온라인에서 공유되는 문서로 널리 사용되는 형식입니다. 그러나 많은 관공서에서는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러한 파일에 자동 암호를 설정합니다. 온라인에서 발급받은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보안 조치는 필요하지만, 자신이 소유권을 가진 문서의 암호를 제거하여 다른 기관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PDF 파일이지만 암호 제거 방법을 몰라 당황하게 됩니다.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pdf 파일의 암호를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편리한 방법을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1. PDF 파일을 인쇄로 출력하여 스캔하기 1) PDF 암호를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은 PDF 파일을 출력물로 인쇄한다. 2) 스캐너 또는 스마트 앱을 사용하여 출력물을 스캔하여..

23년 5월 파킹통장 금리 높은 은행으로 갈아타자 [내부링크]

파킹통장은 언제나 입출금이 가능한 보통예금으로 이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통장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증권회사의 CMA통장을 이용했지만, 금리가 올라가면서 일반 시중은행이나 저축은행의 보통예금통장으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2023년 5월 파킹통장 금리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1. 우리나라 기준 금리부터 알아보자 2023년 5월 현재 우리나라 중앙은행의 기준금리는 3.5%이다. 2022년 1월과 비교하면 2.25% 포인트나 금리가 올랐다. 하지만, 미국은 5월에 0.25% 금리를 인상하면서 5.25%가 되었다. 한국과 미국의 기준 금리가 1.75% 차이가 난다. 역대급 금리 차이가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경제 상황, 금융시장 상황 등에 따라 올릴 수도 내릴 수도 없는 상황이다. 2. 파킹통장 금리..

씨유박스 공모가 15,000원 확정, 수요예측, 주관사 정보 [내부링크]

5월 2주 차 청약 종목인 씨유박스의 공모가가 15,000원으로 확정되었다. 예상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다. 손실이 나고 있는 기업이라서 미래 수익을 기준으로 공모희망가를 정하다 보니 기관 경쟁률이 저조하게 나왔다. 결국 밴드 하단보다 낮은 가격인 15,000원으로 공모가가 정해졌다. 씨유박스의 수요예측, 주관사, 청약일, 상장일, 기업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1. 씨유박스 확정공모가 및 수요예측 씨유박스의 청약일은 5월 9일(화)~10일(수)이며 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 sk증권, 신영증권이다. 기관경쟁률은 86 : 1로 상당히 낮게 나왔다. 당기순손실이 발생하는 기업이라 미래 수익을 기준으로 공모가를 정한 것이 부담되는 가격이었던 것 같다. 73% 이상의 기관이 밴드 하단 가격인 17,20..

포스파티딜세린 부작용 5가지와 효능, 함유 식품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포스파티딜세린 성분과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포스파티딜세린(Phosphatidylserine:PS)은 우리 뇌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포스파티딜세린 보충제를 복용하면 기억력, 주의력 및 전반적인 인지 능력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운동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스파티딜세린이 무엇인지, 효능, 부작용, 함유 식품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1.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1) 인지 기능 향상 : PS는 특히 노인의 기억력, 주의력 및 전반적인 인지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PS는 신경 전달 물질의 가용성올 높이고 뇌의 포도당 활용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감소 : 포스파티딜세린은..

의자에 앉아 하는 스트레칭, 서서 하는 스트레칭(직장인, 학생 스트레칭) [내부링크]

직장인이 사무실에 출근하여 매일같이 일하는 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하지만 마음과 몸이 힘들 때도 많습니다. 사무직으로 오랫동안 의자에 앉아 있는 것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간단한 운동을 하면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고 일의 능률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스트레칭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의자에 앉아 할 수 있는 스트레칭 1) 목 스트레칭 -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똑바로 앉습니다. 머리를 왼쪽으로 기울이고 왼쪽 귀를 왼쪽 어깨쪽으로 기울입니다. 몇 초 동안 유지한 다음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귀를 오른쪽 어깨 쪽으로 기울입니다. 몇 초 동안 유지한 다음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전체 3~5회 정도 반복합니다. - 머리를 아래로..

어버이날 선물, 용돈 금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버이날이나 부모님 생신에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까? 금액은 어느 정도 하면 좋을까 고민을 한다. 물론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르다. 당연히 부모님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이 우선이다. 또한 표현하는 것도 중요하다. 감사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어버이날 선물 아이디어와 여러 생각들을 정리해 본다. 1. 어버이날 선물 BEST 3 롯데멤버스가 20~60대 성인 1000명에게 설문한 결과 선물 1위는 용돈(62.2%), 2위는 건강기능식품(10.2%), 3위는 의류 및 패션잡화(6.5%)라고 한다. 바쁜 현대인들은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돈이 편리하고 좋은 것 같다. 선물 예산의 평균은 336,000원이었다고 한다. 개인적인 카페회원들 의견은 10만 원에서..

트루엔 공모가, 주관사, 상장일, 수요예측 결과는? [내부링크]

트루엔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되면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5월 8일(월)과 9일(화)에 청약하는 트루엔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트루엔의 공모가, 주관사, 상장일, 수요예측 결과, 기업 개요를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공모주의 수익률 현황과 트루엔의 청약 시 장단점을 분석하겠습니다. 1. 트루엔 공모가 및 수요예측 결과 트루엔의 청약일은 5월 8일(월)~9일(화)이며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기관 경쟁률은 1689 대 1로 높게 나왔다. 공모가는 공모가밴드 상단인 12,000원으로 결정되었다. 12,000원 이상으로 신청한 기관이 93%, 가격 미제시가 7%였다.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이며 증거금으로 6만 원이 필요하다. 미래에셋증권의 수수료는 2,000원이다. 2. 트루엔 공모금액 및 상장일 ..

2023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달력으로 보기(트루엔, 씨유박스 등) [내부링크]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달력으로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5월에는 총 9 종목의 공모주가 청약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5월 공모주의 청약일정, 주관사, 희망공모가, 기업 개요를 살펴보겠습니다. 1. 2023년 5월 공모주 달력 5월 공모주는 둘째 주에는 트루엔, 씨유박스, 모니터랩, 프로테옴텍이 청약을 진행한다. 셋째 주에는 기가비스, 넷째 주에는 진영, 나라셀라, 큐라티스, 마녀공장이 청약을 예정하고 있다. 5월에는 취소되지 않고 잘 진행되기를 기대한다. 각 종목의 청약일정, 주관사, 공모희망가, 기업 개요를 살펴보자. 2. 5월 공모주 살펴보기 1) 트루엔 트루엔은 영상감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카메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여 감시카메라, CCTV 등에 적용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매출과 이익..

지압슬리퍼 효과와 부작용 알고 신자 [내부링크]

지압 슬리퍼는 통증 완화 및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대안적인 방법으로 관심이 높고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항상 사무실에서 슬리퍼를 신는 직장인들에게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슬리퍼는 발바닥의 압력 포인트를 자극하도록 고안되어 있어며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지압 슬리퍼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어떤 경우에 효과가 있으며, 어떤 경우에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고 사용을 결정하자. 지압 슬리퍼의 효과 지압 슬리퍼는 발바닥의 특정 지점에 압력과 자극을 가함으로써 건강을 향상하는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첫째, 통증 완화입니다. 지압 슬리퍼는 발뿐만 아니라 신체의 다른 부분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요통,..

등산갈 때 주의해야 할 점(필독사항) [내부링크]

등산은 짜릿하고 보람 있는 경험일 수 있지만 신중한 계획, 준비 및 실행이 필요합니다. 좋은 기분으로 시작한 등산이 위험에 빠뜨리기도 합니다. 노련한 산악인이든 초보자이든 위험을 인식하고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하여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험은 줄이고 기분 좋은, 행복한 등산을 위하여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준비단계, 실행단계, 사후단계로 나누어 알아보겠습니다. 준비 단계 준비는 성공적인 하이킹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이킹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준비 단계에는 다음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1. 사전 조사 및 계획 세우기 등산 가기 전 사전 조사와 계획이 중요합니다. 지형, 기상 조건 및 등산 난이도에 대해 충분히 조사하고 대비해야 합니..

건강한 이빨 관리를 위한 요령과 이빨 아플 때 조치 방법 [내부링크]

치아 관리는 구강 건강뿐만 아니라 인간의 행복한 삶에도 중요합니다. 칫솔질과 치실질부터 정기적인 치과 방문에 이르기까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이빨이 불편하고 쇠약해질 수 있고, 치아 통증을 경험할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고 치아 통증을 관리하는 몇 가지 요령을 살펴보겠습니다. 건강한 이빨 유지하기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것은 충치, 잇몸 질환 및 기타 치아 문제를 예방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다음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요령입니다. 1. 정기적으로 칫솔질과 치실 사용 정기적인 칫솔질과 치실 사용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충치와 잇몸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치석과 음식..

건강한 체중 관리를 하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과 행복한 삶에 필수적입니다. 체중 감량이 생각보다 쉽지 않지만, 장기적인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꾸준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의 변화를 통하여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먹고, 수분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필요할 때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는 것도 건강한 체중 관리의 방법입니다. 오늘은 건강한 체중 관리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실용적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식사 습관을 가져야 한다. 균형 잡힌 식사 건강한 체중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에는 다양한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이 포함됩니..

허리 통증의 원인 및 예방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허리 통증의 관리 허리 통증은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는 건강 문제입니다. 잘못된 자세, 근육 긴장, 부상, 노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은 경증, 중등도 또는 중증일 수 있으며 업무, 수면 및 일상 활동 수행 능력을 포함하여 개인의 삶의 질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예방과 치료를 통해 허리 통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허리 통증의 원인, 예방,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허리 통증의 원인 일반적인 원인 허리 통증의 원인에는 잘못된 자세, 과도한 근육 사용, 부상, 연령 관련 변화, 관절염, 골다공증, 디스크 탈출증과 같은 의학적 상태 등이 있습니다. 특히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을 때 잘못..

마이크로바이옴과 장 건강의 중요성 [내부링크]

장 건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장 건강의 중요성은 점점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장 건강은 소화 시스템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 정신 건강, 피부 건강, 체중 관리 및 만성 질환 예방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 여러 연구에서 소화관에 서식하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각종 미생물의 복잡한 공동체인 마이크로바이옴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 마이크로바이옴은 소화를 조절하고, 유해한 병원균으로부터 보호하고, 필수 영양소를 생성하고, 장-뇌 축을 통해 뇌와 소통함으로써 전반적인 인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장은 미생물 군집인 마이크로바이옴의 본거지입니다. 장 건강이 중요한 이유와 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방법을 제안하도록 하겠습니다. 장 건강이 매우 중요한 이유 1..

흡연 끝장내는 금연 종결판 실천가이드 [내부링크]

흡연은 개인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습관입니다. 폐암, 폐기종,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흡연에 대한 다양한 경고 및 정부 정책에도 불구하고 흡연은 중단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금연에 성공하는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흡연 끝장내는 금연 종결판 실천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금연을 결심하고 금연 생활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연의 결심 첫째, 금연 날짜 정하기입니다. 금연의 첫 번째 단계는 금연 날짜를 정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그 과정을 준비할 시간이 생깁니다. 앞으로 2주 이내의 날짜를 선택하고 달력에 표시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에게 금연 준비와 기대를 가지게 하고, 동기..

뇌 건강 혁명으로 삶을 변화시키다 [내부링크]

뇌 건강 혁명 우리의 뇌는 생각과 감정에 관여하며 신체적 움직임과 신체 기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담당하는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역할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종종 뇌의 건강을 소홀히 합니다. 우리 몸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뇌도 최상의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 적절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뇌 건강이 중요한 이유와 최적의 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뇌 건강이 중요한 이유 첫째, 전반적인 웰빙에 매우 중요합니다. 두뇌 건강은 우리 삶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전반적인 웰빙에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의 뇌는 우리의 생각, 감정, 행동 및 신체 기능을 담당합니다. 건강한 뇌는 우리가 효과적으로 생각하고, 배우고, 기억할 수 ..

스트레스 받지 말고 스트레스 극복하기 [내부링크]

스트레스와 건강한 생활 스트레스는 현대 사회에서 흔한 경험이며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삶의 스트레스 요인으로 인해 압도되고 불안해합니다. 일부 스트레스는 정상적이고 인간 생활에 활력으로 작용하여 유익할 수도 있다. 하지만, 만성 스트레스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결코 좋지 않으며 다양한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 오늘은 스트레스의 원인과 영향을 알아보고,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여 건강하고 성공적인 생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인 1. 일반적 스트레스의 원인 다음과 같은 다양한 신체적, 정서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첫째, 업무 관련하여 스트레스가 생깁니다. 높은 업무량, 빡빡한 마감일, 불안정한 직업, 동료 또는 관리자와의 갈등은 모두 직장 내 스트레스의 원인입니다. 둘째, 재정적..

입술 물집의 원인과 해소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서론 입술에 물집이나 염증이 생겨 고생하는 경우가 있다. 보기에도 좋지 않고 아프고 고통스럽다. 특히 음식물을 먹을 때는 더 힘든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 고통스럽고 보기 흉한 수포는 바이러스 감염에서 스트레스나 부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입술 물집이나 염증의 원인을 살펴보고 예방 및 해소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입물 물집이나 감염의 원인 1. 바이러스 감염과 알레르기 입술 물집은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구순 포진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종종 발생합니다. 이 물집은 고통스럽고 전염성이 있습니다. 구순 포진을 예방하려면 구순 포진이 있는 사람과 수건이나 식기와 같은 개인 용품을 공유하지 마십시오.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

봄철 야외 활동시 주의 사항 [내부링크]

야외 활동의 계절 봄 봄은 재생과 원기 회복의 계절입니다. 봄은 청춘의 계절이며 설렘을 주는 계절입니다.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분위기도 끝나고 더 많은 야외활동이 계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전하고 즐거운 야외 활동이 되려면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봄철 야외 활동시 주의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봄철 야외 활동시 준비할 것 1. 적절하게 옷을 입으세요: 봄 날씨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쉽게 제거하거나 추가할 수 있는 레이어를 착용하십시오. 건조하고 편안하게 유지하기 위해 피부에서 수분을 흡수하는 통기성 소재로 만든 옷을 선택하십시오. 미끄러짐, 넘어짐, 넘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편안하고 지..

걷기 운동시 주의해야 할 점(걷기 운동의 요령) [내부링크]

봄철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야외 활동을 한다. 걷기는 건강과 행복한 생활을 위하여 많은 이점을 주는 운동이다.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기 때문이다.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거나, 체중을 관리하거나,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정신을 맑게 하려는 경우, 걷기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을 위한 걷기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걷기가 좋은 이유 첫째, 충격이 적기 때문에 달리기나 점프와 같은 다른 고강도 운동에 비해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이것은 관절통이나 부상이 있거나 운동을 막 시작하고 부상을 피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둘째, 걷기는 체중 부하 운동으로 골밀도를 높이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골밀도가 나이가 들면서 감..

황사가 건강에 치명적인 이유와 대비책 [내부링크]

황사는 몽골과 중국 북부 사막의 미세 먼지 입자가 바람에 실려 한국, 일본 및 북미 일부 지역을 포함한 다른 지역으로 운반될 때 발생하는 기상 현상입니다. 황사는 농업과 산업에 많은 피해를 주며 특히, 사람이 호흡기로 흡입하게 되면 인체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황사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대비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사가 건강에 치명적인 이유 1. 호흡기 문제: 황사가 건강에 미치는 가장 일반적인 영향 중 하나는 호흡기 문제입니다. 이러한 미세 먼지 입자를 흡입하면 호흡기를 자극하여 기침, 쌕쌕거림, 숨 가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은 황사가 더욱 치명적인 나쁜 영향을 준다. 2. 심혈관..

눈 건강을 위한 10가지 팁과 눈에 좋은 식품 [내부링크]

건강하게 눈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것은 우리 몸 전체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우리의 시력은 세상을 탐색하고, 이해하고, 다른 사람과 공감을 가지게 합니다. 그러나 디지털 기기의 사용 증가, 황사나 미세 먼지와 같은 자연환경 요인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눈 관련 질병이나 문제를 일으킬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지금부터 일상 생활에서 건강한 눈을 유지하기 위한 10가지 팁과 눈에 좋은 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눈 건강을 위한 10가지 팁 1. 정기적인 눈 검사를 받으십시오: 정기적인 눈 검사를 받는 것은 안과 의사가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식별할 수 있기 때문에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성인은 적어도 2년에 한 번 종합 시력 검사를 받는 것이 좋으며, 기존 안과 질환이 있거나 안과..

잇몸에 피가 날 때 예방 및 치료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구강 건강은 우리 몸 전체의 건강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잇몸과 단단한 치아는 구강 건강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좋은 잇몸을 유지하려면 바른 구강 위생 습관을 가져야 하며 정기적인 치과 방문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반적인 잇몸질환, 잇몸질환의 증상, 잇몸질환의 원인, 예방 및 치료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잇몸 질환: 잇몸 질환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한 치아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흔한 잇몸 질환입니다. 1. 치은염: 치은염은 치아에 플라그가 축적되어 발생하는 잇몸의 염증입니다. 잇몸질환의 초기 단계이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치주염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치주염: 치주염은 잇몸 질환의 진행 단계로서 치료하지 않으면 치아..

정신 건강에 좋은 생활 습관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현대인들은 치열한 경쟁과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보다 성공하기 위하여 또는, 돈을 더 벌기 위하여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살다 보면 자신의 건강과 웰빙의 삶에 소홀히 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건강을 잃어버리게 되면 모든 것을 잃는 것과 같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은 우리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건강을 지켜주어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하도록 합니다. 이 글에서는 행복한 삶을 위하여 정신 건강에 좋은 생활 습관을 소개하겠습니다. 정신 건강이 중요한 이유 1. 정신 건강과 일상 생활 정신 건강은 우리의 행복한 삶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신체 건강이 중요한 만큼 정신 건강을 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정신 건강은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방..

잠 잘 자기 위한 방법(숙면을 위한 제안) [내부링크]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잠을 잘 자면 보약 먹은 것처럼 건강해진다는 것이다. 수면은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과 삶의 질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우리 몸이 회복하고 재생되는 시간입니다. 또한, 뇌의 휴식과 마음의 평화를 가져오는 시간입니다. 불행히도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 불면증 또는 기타 요인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실제로 연구기관에 의하면 성인 3명 중 1명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우울증, 불안, 체중 증가, 심지어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 증가를 포함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수면 위생을 우선시하고 건강한 수면 습관을 개발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오늘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원기를..

간헐적 단식 궁극적 가이드(다이어트 효과)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은 최근 몇 년 동안 주목을 받고 있는 강력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 방법이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이유는 비교적 실천이 쉽고 효율적이다는 점이다. 단식과 식사 사이의 순환적 방법으로 체중 감소, 인슐린 감수성 개선 및 염증 감소를 포함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간헐적 단식의 방법과 이 방법의 이점 및 시작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살펴보자. 간헐적 단식(다이어트)이란? 간헐적 단식은 단식과 식사를 일정한 주기로 순환하는 방식의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간헐적 단식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모두 일정한 형태의 식사 제한을 포함합니다. 즉, 식사 시간을 제한하고 하루 중 일정 시간을 단식 상태로 보내야 합니다. 흔히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간혈적 단식 ..

봄철 피부관리 원리과 유용한 팁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고 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봄철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해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온도와 습도 수준의 변화에 따라 피부는 추운 계절과 다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봄에는 피부가 더 기름지고, 민감해지거나 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봄철 피부 관리 요령과 유용한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위하여 끝까지 봐주세요. 봄철 피부 관리의 2대 원리 1. 피부 수분 공급이다. 1) 피부가 적절하게 수분을 공급받으면 통통하고 탄탄하며 건강해 보입니다. 반대로 피부가 탈수되면 건조하고 칙칙하며 벗겨져 잔주름과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피부가 수분을 공급받으면 피부 보호막 역할을 더 잘 수행하여 자극물과 유해 물질이 피부 표면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3) 적절한 수분 공급은 또한 ..

편두통의 원인과 해소방안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편두통은 단순한 두통 그 이상으로 힘들고 불편합니다. 편두통은 몇 시간 또는 심지어 며칠 동안 지속되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 메스꺼움을 느끼는 경우도 있고, 빛과 소리에 민감하며 아주 간단한 작업조차 수행할 수 없게 만듭니다. 편두통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오늘은 편두통의 원인을 살펴보고 완화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편두통이란? 편두통은 맥박이 뛰듯이 지끈지끈한 두통이다. 갑자기 찾아와 머리가 쑤시듯이 아프다. 심한 경우에는 메스꺼움, 구토, 현기증이 일어난다. 눈앞에 작은 점이 나타나 시야를 가려 순간적으로 앞을 보지 못하게 되기도 하고, 눈에 섬광이 일어나기도 한다. 두통은 머리 한쪽이나 양쪽에서 일어나며 몇 시간, 며칠간 지속..

좋은 칼슘 추천하기(몸에 좋은 칼슘이란?) [내부링크]

칼슘은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가장 필수적인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우리의 뼈를 튼튼하게 하고, 치아의 건강을 유지하며, 근육 수축, 신경 신호, 혈액 응고와 같은 다양한 신체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모든 칼슘이 동일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몸에 왜 칼슘이 필요한지, 좋은 칼슘의 기준은 무엇인지, 좋은 칼슘 공급원은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칼슘이 필요한 이유(칼슘의 효용) 칼슘은 다양한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우리 몸에 칼슘이 필요한 다섯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강한 뼈와 치아 칼슘은 강한 뼈와 치아를 만들고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우리의 뼈는 근육 운동, 혈액 응고 및 신경 전달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

봄 제철 음식으로 건강하게 [내부링크]

봄은 성장과 청춘의 계절이다. 이 시기에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제철 음식을 먹는 것이다. 봄에 생산되는 재료로 음식을 먹으다는 것은 자연의 섭리에 따른 영양과 에너지를 얻는 것이다. 우리의 몸도 겨울에 비해 신체 활동량이 늘어나고, 신진 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많은 영양소를 필요로 한다. 봄 제철 음식에는 비타민, 무기질 등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봄철 좋은 음식의 종류와 유용성에 대해 알아보자. 봄 제철 음식의 이점 1. 냉이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잃었던 입맛을 되찾게 해주는 대표적인 봄나물입니다. 채소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매우 많고 비타민 A와 C,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입맛을 되찾아 주는 채소입니다. 2. 달래..

봄철 꽃가루 알레르기 치명적이다 [내부링크]

봄은 우리 주변의 세계가 기나긴 겨울을 지나 꽃이 피고 살아나는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봄은 두려운 알레르기, 특히 꽃가루 알레르기를 가져오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꽃가루는 재채기, 기침, 가려움증, 눈물, 비염, 결막염, 안과 질환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심한 경우 꽃가루 알레르기는 천식 발작으로 이어져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봄철에 꽃가루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봄철 꽃가루가 치명적인 이유와 예방 조치 및 사후 관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꽃가루로 인한 피해 1.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치명적입니다. 꽃가루를 흡입하면 기도에 염증 반응을 일으켜 다양한 호흡기..

탈모를 예방하는 식품과 생활 습관 [내부링크]

탈모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탈모가 발생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요인 중 하나는 적절한 영양 부족입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모발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정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탈모를 예방하고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모발 건강에 가장 좋은 음식과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생활 습관(라이프스타일) 팁도 알아보겠습니다.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건강에 좋은 음식 1.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와 케일과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건강한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철분이 풍부합니다. 철분 결핍은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이러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면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건강을 증진하는 ..

면역 체계 강화는 비타민 C (비타민C 효능, 공급원, 부작용) [내부링크]

아스코르빈산이라고도 알려진 비타민 C는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체내에 저장되지 않는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식이요법이나 보충제를 통해 정기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오늘은 비타민 C의 이점, 공급원 및 복용량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C란?(역사, 발견) 비타민 C의 발견은 18세기 영국 해군 외과의사 제임스 린드(James Lind)가 감귤류를 섭취하면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지 못한 채 장기간 바다에 있었던 선원들이 겪은 질병인 괴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화학 구조는 20세기 초에 결정되었습니다. 괴혈병 예방에 대한 비타민 C의 역할은 1930년대에 확립되어 식품에 비타민 C가 널리 보..

불면증의 원인과 해결 방법(불면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불면증은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는 질환이다. 밤에 잠이 오지 않는 고통과 괴로움은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른다. 잠은 오지 않고, 온갖 생각으로 상념만 많아지기도 합니다. 또는, 조금 잠들었다 깨고 다시 잠들기가 힘들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낮에는 피로, 짜증, 집중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불면증의 원인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불면증의 원인 불면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불면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트레스와 불안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와 불안은 긴장을 풀고 잠들기가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업무 관계, 금전적 문제, 인간관계, 기타 생활 사건과 관련된 스트레스 등이 원인입니다. 2) 환경 요인 수면 환경도 수면의 질에 영향을 줄 ..

어깨 통증 원인과 대처 방법 [내부링크]

어깨 통증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나타날 수 있다. 수면을 방해하고 일상적인 작업을 어렵게 만들기도 한다. 어깨 통증이 노화의 과정이나 신체 활동의 결과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몇 가지 근본적인 원인이 있다. 오늘은 어깨 통증의 다양한 원인과 이용 가능한 치료 옵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선수든 노인이든 어깨 통증의 원인과 치료법을 이해하면 증상을 관리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어깨 통증의 원인 어깨 통증은 다음과 같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회전근개 부상 회전근개는 어깨 관절을 둘러싸는 근육과 힘줄의 그룹입니다. 이러한 근육이나 힘줄의 손상은 통증, 쇠약 및 이동성 제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 손상의 증상은 손상 정도에 따라 다양할 ..

50대에 꼭 필요한 운동 3가지 [내부링크]

봄철이 되어 날씨도 따뜻해지고 운동하기 좋은 계절이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나이가 50대로 접어들면 선택할 수 있는 운동은 제한이 있다. 50대에 꼭 필요한 운동 3가지를 알아보자. 첫 번째, 근력운동이다. 나이가 들수록 근력이 감소한다.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근육 손실을 예방하고 골밀도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근육량과 골밀도를 유지함으로써 균형을 향상하고 넘어질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나이가 들면서 특히 중요한 것이다. 주요 근육군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2~3회 근력운동을 하는 것을 목표로 운동을 해야 한다. 1) 덤벨 숄더 프레스 덤벨 숄더 프레스는 어깨와 삼두근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

채권에 돈이 몰리고 있다. 채권투자 기본부터 실전까지. [내부링크]

채권은 자금을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차용증서이다. 일반적으로 정부, 공공기관, 기업들이 발행하여 투자자에게 판매한다. 발행기관은 투자자에게 정기적인 이자 지급을 약속하고 만기일에 대출 금액을 상환한다. 요즘은 고금리 상황이라 채권의 이자도 높게 형성되어 있다. 지금 채권 투자를 잘한다면 금리가 내려갔을 때 더 많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다. 채권투자를 이해하고, 채권투자 수익, 채권투자 장단점, 채권투자 전망, 채권투자 어디서 어떻게 하면되는지 알아보자. 1. 채권투자의 이해 채권이란 돈을 빌린 사람이 그 증서를 보유한 사람에게 특정한 금액을 갚아야 할 의무가 있음을 나타내는 증서다. 채권에는 차입금의 상환 시기(만기)와 정기적으로 지급되는 이자율이 정해져 있다. 채권을 사는 사람은 정기적으로 이자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