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ragon의 등록된 링크

 won-drag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단식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내부링크]

단식하면 먹은 음식 에너지를 사용하고 저장하는 과정이 거꾸로 진행됩니다. 인슐린 수치가 떨어지면서 저장된 에너지를 태우라는 신호가 떨어집니다. 글리코겐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며, 간은 대..

스튜어드십 코드의 본질과 쟁점. [내부링크]

스튜어드십 책임이란 무엇이고 법률상 개념의 수탁자 책임과는 어떤 게 다를까요? 국민연금 기금을 비롯한 기관투자가는 고객의 관점에서 볼 때 집사(steward)일까요?, 대리인(agent)일까요? 집사와 대리인은 지배..

유익한 간헐적 단식? 단식으로 대사에 불을 붙이자!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이 열풍입니다. 온종일 원래 먹던 세끼와 같은 양을 두 끼로 나눠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알던 인풋 대비 아웃풋, 칼로리 이론대로라면 말이 안 되는 이야기 아닌가요? 하..

단백질 부족은 악순환을 부른다, 좋은 단백질을 섭취하자. [내부링크]

한때 육식이 몸에 해롭다며 채식주의 열풍이 불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신념에 의해 채식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육식이 몸에 해롭다는 잘못된 정보를 접하고 무작정 고기 섭취를 피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부..

전국 곳곳 김장축제, 어디로 가볼까? [내부링크]

1.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풍부한 식재료로 음식문화가 발달한 광주의 이미지를 알리고 서구형 음식문화의 확대 속에서 우리 전통음식 문화로써 김치문화를 보존하기 위해 1994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29회째를..

인간관계를 좌우하는 자존감, 사랑 패턴을 보면 보인다? [내부링크]

1. 사랑 탓도, 내 탓도 아니다. 여러분이 만약 자존감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십중팔구 사랑을 힘겨워 하고 있을 것입니다. 원치 않는 의심이 생긴 것이고, 행복한 시간보다 싸우는 시간이 길 것이고, 상대의..

받아들이고 원하고 지속하라! [내부링크]

좋지 않은 습관을 버리기 위해서는 다음 네 가지 과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첫 번째는 '받아들이기'입니다. 두 가지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하나는 나에겐 오래된 나쁜 습관이 있다는 것, 또 하나는 그 습관이 나..

감정도 습관이다. 왜 우리는 비슷비슷한 만남을 반복할까? [내부링크]

보통 감정이란 타인과의 관계에서 생깁니다. 또한 감정적 요소가 없는 대인관계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대인관계란 수많은 감정과 감정이 작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감정이 습관화된다면, 그것은 곧 대..

자존감을 방해하는 감정들이 있다? 3편 [내부링크]

《차가운 감정 다루기》 실망, 무시, 냉소, 무관심 사람들에게는 저마다 좋아하는 감정이 있고 견디기 힘들어하는 감정이 있습니다. 직업이나 상황에 따라서도 더 필요한 감정이 있고 덜 필요한 감정이 있습니다...

자존감을 방해하는 감정들이 있다? 2편 [내부링크]

《뜨거운 감정 다루기》 자기혐오, 죄책감, 자기연민, 자기애 1. 분노 vs 자기혐오 분노는 불같은 감정입니다. 분노를 품고 있는 건은 불덩이를 안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닿기만 해도 데기 때문에 사람들은 분노..

김장의 종류와 지역별 특징 [내부링크]

1. 김장이란? 늦가을에 한꺼번에 많이 담근 통배추김치·깍두기·동치미 등의 총칭 또는 그것을 담그는 일을 말합니다.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김장은 엄동 3∼4개월간을..

자존감을 방해하는 감정들이 있다? 1편 [내부링크]

《다루기 힘든 감정 다루기》 창피함, 공허함, 양가감정 1. 창피함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의 착각 창피함은 '사람들이 나를 얼마나 이상한 사람으로 볼까?' 하고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는 데서 시작됩니다. 우리가..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직업이 있다? [내부링크]

우리는 직업과 직장에 만족해야 안전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자신이 원했던 대로 가고 있고 경제적인 안정감도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자존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환경이 널려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제대로 알고 계세요? [내부링크]

1. 콜레스테롤이란? 전신에 존재하는 모든 세포의 막을 형성하는 지질의 한 종류로 생명에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체내의 막 표면에 있으면서 막을 보호하고, 혈관벽이 찢어지는 것을 예방하며 적혈..

자존감 회복을 위해 버려야 할 마음 습관. [내부링크]

1. 미리 좌절하는 습관 살다 보면 흔한 말로 '망했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시험을 못 쳐도 망했다, 연인과 헤어져도 망했다고 말하곤 합니다. 좌절은 사람을 성숙하게 한다지만, 요즘 사람들에겐 '망할'..

저탄고지 다이어트 [내부링크]

1. 지방이 진짜 살찌는 원인일까? 저지방 우유와 같은 저지방 식품이 아직도 다이어트 시장에 불변의 법칙처럼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방은 먹는 즉시 우리 몸에 저장되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위해 절대적으로 피..

이사갈 때 꼭 챙겨야 할 장기수선충당금. [내부링크]

1. 장기수선충당금이란? 배관, 승강기 등 아파트 주요 시설을 수리ㆍ교체하거나 건물의 안전화 등 장래에 수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비용으로 아파트 노후화를 막는 공사에 쓸 수 있도록 집 소유주들로부터 걷어 적..

탄수화물, 알고 먹으면 살 빠진다. [내부링크]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와 건강의 적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탄수화물 또한 억울한 누명을 쓰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이라고 다 같은 탄수화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쌀밥, 빵, 과일, 당근, 양배추, 고구마, 오렌지..

대세가 된 제로칼로리!!! [내부링크]

1. 제로칼로리란 무엇인가? 열량이 없거나 극히 적은 식품을 말합니다. 열량이 있는 감미료인 설탕 대신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여 단맛을 냅니다. 물이나 차, 그리고 블랙커피를 제외한다면 제로칼로리의 다이어트..

즉각적으로 소화력을 상승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1.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서 삼켜야 합니다. 그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 몸의 자율 신경계와 호르몬을 통해 일어나는 소화 작용은 본인의 의지로 당장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음식..

늘어나는 뱃살, 인슐린 때문이다? [내부링크]

예전에는 삼시 세끼를 다 챙겨 먹어도 운동만 조금 열심히 하면 살이 잘 찌지 않았는데, 언제부터인가 삼시 세끼는커녕 한두 끼만 먹어도 금방 살이 붙는 것 같아서 빵 몇 조각, 떡 몇 개, 과일 조금, 커피 정도로..

할로윈데이, 유래와 축제 소개 [내부링크]

1. 핼러윈 (Halloween) 축제 정의 핼러윈(Halloween)은 매년 10월 31일, 그리스도교 축일인 만성절 전날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입니다. 본래 핼어윈은 케트인의 전통 축에 '사윈'(Sa..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34 [내부링크]

2022.11.17.(목) 오전 8시 40분~오후 5시 45분 (8시 10분까지 입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한 달가량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고3 수험생들은 고등학교 재학시절 내내 지속된 코로나19로 어수..

핑크뮬리 명소 어디가 좋을까? [내부링크]

1. 핑크뮬리 Pink Muhly Grass는 외떡잎식물 벼목 벼과에 속하는 식물로, 조경용으로 식재되는 여러해살이풀로 우리말로는 털쥐꼬리새라고 합니다. 분홍색이나 자주색의 꽃이 피어 흔히 핑크 뮬리라고도 불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