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7435z의 등록된 링크

 z7435z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9건입니다.

청년동행카드 교통비 바우처 1인 5만원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근무 청년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는 버스, 지하철, 택시요금 및 주유비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카드를 발급하면 월 5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해주..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 교육비지원 및 대상 [내부링크]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이란?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이란 국가기간산업이나 국가전략산업 분야에서 인력이 부족한 직종에 대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여 기업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기능인력 및 전문,..

우울증의 증상과 징후, 치료방법 [내부링크]

우울증의 원인 우울증의 원인으로는 심리적 스트레스와 과로, 대인 관계의 문제, 이혼이나 사별 등 생활상의 문제가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지만 심리적 스트레스를 계기로 스트레스로 뇌의 기능의 균형이 무너지게..

이직확인서작성방법 및 양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이직확인서란? 이직이란 직장을 그만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직 시 이직확인서류는 직장을 그만 둘때 임등등의 명세를 증명하는 서류를 의미합니다. 실업수당 신청시 필수자료로 이직확인서서류에는 퇴사..

종교인소득세 신고 납부방법, 신청기한 정리하기 [내부링크]

종교인소득이란? 종교에 관련된 종사자가 종교의식을 집행하는 등의 종교관련종사자로서의 활동과 관련하여 소속된 종교단체로부터 받은 소득을 의미한다. 종교인이라하면 종교적인 업무에 종사하거나 종교의 가..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 내 계좌한눈에 찾기! [내부링크]

몇년전에 은행에서 가입한 계좌, 카드, 펀드 등의 상품을 가입했는데 잃어버릴때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에서 본인 명의로 된 계좌, 펀드 등의 상품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간단신청방법 [내부링크]

과거 현금영수증 과거 현금영수증 신청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청하지 않고 다른 발급처에서 회원가입 후 현금영수증을 신청하거나 ARS를 통해 신청을 하였는데요. 사업장의 경우에는 영수증 발급 단말기를 가지..

5월 1일 근로자의날 휴무 여부, 휴일수당 챙기세요 [내부링크]

4월이 곧 가고 5월이 다가오는데 5월은 어버이날, 어린이날, 스승의날, 근로자의 날 등의 기념일이 많지만 가장 먼저 맞이하게 되는 날이 근로자의 날입니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이하기 전 달력에는 근로자..

특별재난지역 소상공인 전기요금 50% 감면 지역사업 신청 [내부링크]

3월 17일 국회를 통과한 「특별재난지역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사업」과 3월 30일 제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확정된 「전기요금 납부유예 방안」에 대한 후속조치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한국전력공사 등 전력..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지원사업 [내부링크]

한국장학재단과 교육부에서 4월 9일(목)부터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의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별한 뒤 대학 졸업까지 국가장..

적금이율높은은행 어디가 있을까?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이나 직장인들에게 가장 큰 고민중 하나는 제테크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치솟는 물가와 내집마련 등을 위해 우리는 투자와 저축을 통해 미래를 결정짓거나 하는데요. 하지만 현실은 돈을 모으는거 보다..

주택청약1순위조건 유의사항, 예치금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 규제들로 인하여 집을 구입하는데 생각이 많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내집마련을 하기 위해서는 어렵지만 하나의 방법이라면 주택청약을 생각하실것 같은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집마련을 위해..

4월 16일 세월호 6주기 추모 우리는 잊지 않았습니다. [내부링크]

4월 15일 21대 국회의원선거를 통해 국회의원들이 결정되었는데요 오늘은 4월16일 세월호 6주기를 맞이하는 날입니다. 학생들이 떠난지도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는데요. 그날을 생각하면 전국민을 떠들썩하게 하..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지원금제도란? 오래된 자동차에서 나오는 매연을 줄여 국민들의 건강과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를 위해 정상운행이 가능한 오래된 경유자동차를 조기에 폐차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

2020년 전기차보조금 [내부링크]

보조금 지원 대상 중앙행정기관을 제외한 개인, 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등국고보조금 외 지방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지방자치단체는 관할 자치단체 내 거주 등 자격조건 부여 가능 보조금..

공기정화식물 BEST 5 [내부링크]

1. 드라세나 '콤팩타' '콤팩타'는 미세먼지와 공기정화에 도움을 주는 식물입니다. 실내 어두운 곳, 거실, 발코니 등 어느곳에 놓아 키워도 어려움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관수방법은 봄,여름, 가을에는 흙을 촉..

자존감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자아 존중감은 어린시절부터 자리잡혀 형성되는데 회사, 가족, 친구, 사회 등에서 비판으로 인하여 본인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아존중감을 잃기도 한다. 자아존중감이 낮으면 스스로에 대해 자신감이 하락하게..

법인등기부등본 1분만에 인터넷발급하기 [내부링크]

법인등기부등본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간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등기부등본의 의미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였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성인이 될 때에는 필요성..

중소기업취업자소득세감면신청서 신청방법 [내부링크]

중소기업취업자소득세란? 청년 등이 일정요건을 충족하는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경우, 취업일로부터 3년(5년)이 되는 날이 속하는 달의 말일까지 발생한 소득에 대한 소득세의 일정율을 감면하는 제도로 중소기업..

실업 인정 인터넷 신청 [내부링크]

온라인 실업인정이란? 실업급여는 1주-4주의 범위에서 고용센터에서 지정한 날에 출석하여 실업인정을 받는 경우에만 지급되는데 일정기간은 재 취업활동을 보장하기 위하여 1,4차를 제외한 나머지 실업인정 회차..

보청기국가보조금지원 최대 131만원 지급 [내부링크]

보청기 국가 보조금이란? 청각장애 복지카드를 소지한 경우 5년에 1회씩 보청기 구입 비용을 보조 받을 수 있고, 보조금 이외에도 공공기관에서 요금 할인등의 장애인 각종 지원 혜택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201..

개인파산 신청방법, 신청자격 체크 팩트! [내부링크]

개인파산이란? 개인인 채무자가 개인사업 또는 소비활동의 결과 자신의 재산으로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상태에 빠진 경우에 그 채무의 정리를 위하여 스스로 파산신청을 하는 경우 이를 개인파산이라고 합..

카카오톡 백업복구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는 방법과 다른 휴대폰으로 옮겨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바일 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오른쪽 하단에 점세게가 있는 부분에 들어가 톱니바뀌 모양을 터치해줍..

운전면허자격증이란? 운전면허 취득 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자격증이란?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것은 운전의 경력이 없으면 취득하기 어렵습니다. 처음으로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사람은 자동차의 작동방법을 전혀 모르기 때문에 기본적인 운전 지식과 운전 숙련도를..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 및 필요서류 완벽정리 [내부링크]

퇴직금중간정산이란? 근로자가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로 퇴직하기 전에 근로기간에 대한 퇴직금을 미리 정산하여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 전에는 고용주에게 신청할 수 있지만, 고..

퇴직금지급규정 계산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퇴직금이란? 퇴직이란 문자를 그대로 직장을 그만두었을 시 회사로부터 받는 급여입니다. 국내법에서는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약칭 퇴직급여 보장법)'으로 이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퇴직금은 일주일에 15시간..

위암의 증상 [내부링크]

위란? 위는 소화관의 일부분으로 식도와 샘 창자를 이어주는, 속이 빈 주머니입니다. 위의 주요 기능은 음식을 언젠가 그 안에 세워 그것을 소화하는 것입니다. 위는 들어온 음식의 질량을 계산하고 위액과 소화..

티스토리 한달 방문자 수 20,000명 돌파 노하우 [내부링크]

저는 평범한 회사원에서 투잡을 생각하다가 티스토리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했지만 주위에서는 티스토리가 추세라는 소리를 듣고 바로 티스토리에 가입하게 되었죠. 그렇..

종합소득세 신고,납부기간 세율 계산법 완벽정리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기간? 종합소득란 1년간의 경제활동으로 얻은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는 것으로 모든 과세대상 소득을 합산하여 계산하여 신고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를 신고, 납부..

2020년 4월 아디다스 신상 신발 정보. [내부링크]

4월 셋째 주에는 다양한 스니커 발매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월 첫 모습을 드러내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던 이지 700 V3 ‘알바’는 오는 4월 11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인천 코로나 지역고용대응 지원사업 4월 10일 신청가능 [내부링크]

인천광역시에서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프리랜서,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고용안정과 생계유지를 위하여 200억 가량의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사업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금..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꿀팁! [내부링크]

자소서 작성 시 대외활동 작성? 취업 준비생들의 가장 큰 고민이 자기소개서에 쓸 내용이 없는데 대외활동을 작성해도 되는가에 대해 궁금하실것입니다. 분명히 자신이 원하는 직장에 관련하여 우리가 모르는 관..

육아휴직(부부동시) 지원내용, 신청방법? [내부링크]

육아휴직이란? 근로자의 육아부담을 해소하고 계속 근로를 지원함으로써 근로자의 생활안정 및 고용안정을 도모하는 한편, 기업의 숙련인력 확보를 지원하는 제도로 근로자가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

6월 1일 나이키 덩크 로우 SP'오렌지/네이비' 출시예정 [내부링크]

다시 찾아온 덩크의 유행에 힘입어, 나이키는 2000년대 초반 출시된 덩크 SP 시리즈를 다시 한 번 보입니다. 새롭게 출시가 예고된 모델은 ‘오렌지/네이비’ 컬러. 스니커 소식 채널 @py_rates_에 따..

'아동돌봄쿠폰' 1인당 40만원 즉시지급 안내 [내부링크]

아이돌봄쿠폰이란? 보건복지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아동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아동돌봄쿠폰을 아동 1인당 40만원 상담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사업을 의미합니다. 지급 대상자..

민원24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회사, 금융, 부동산 등의 일로 인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야 하는데 동사무소에서 발급을 받기 어려우신분들이 있을것 입니다. 동사무소에서도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쉽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

교통사고 12대 중과실 팩트체크! [내부링크]

매년 20만건 이상의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하루 수백건 이상의 교통사고가 난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교통사고를 낸 운전다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제3조 제1항에 따라 처벌받게..

'민식이법' 모든 책임은 운전자 책임? 유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민식이법이란? 2019년 9월 11일 충남 아산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김민식 군(9세)의 사망을 계기로 발의되었으며 2019년 12월 1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여 12월 24일 공포되었습니다. 민식이법..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사업공유 [내부링크]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공고 사업목적 유망 창업아이템, 고급 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2017년 2월 12일 ~ 2020년 3월..

4월 15일 국회의원선거 D-10 선거 일정, 사전투표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하는 선거인이 나오지 않도록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코로나19로 부터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중앙선관위에서 중점적으로 신경을 쓴다고 하는데..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 선정기준 1인 40만원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급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안전망 보강을 위하여 3월 30일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도입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4월 3일 회의를 통하여 긴급재난금 대상자 선정기준의 원칙을..

아이폰 se2 4월 출시예정? 스팩, 가격 정리 [내부링크]

4월 3일 아이폰se2가 출시 예정이였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중국 생산공장이 멈춰 출시예정이 늦을것으로 생각이 됫는데요. 아이폰se2를 애타게 기다린 사람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였습니다. 6월 WWDC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1인당 10만원 지급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하여 격리와 외출 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입니다. 아직까지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고 영업직, 서비스직 같은 얼굴을 마주치는 일을 하시는 분, 사업을 하시는 분들 등 하루하..

4월1일 만우절 장난치면 징역형? [내부링크]

2020년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하였습니다. 만우절은 서로에게 가벼운 장난이나 그럴듯한 거짓말로 남을 속이기도 하고 헛걸음을 시키기도 하는 날이기도 하지요 서양에서 유래된 말로 '에이프릴 풀스 데이'라고 하..

2020년 청년저축계좌 신청안내 [내부링크]

청년저축계좌란? 청년들의 실업률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고 기성세대의 퇴직으로 인하여 청년들의 새로운 빈곤위험군으로 부상하고 있어 근로빈곤층 청년의 생계수급자 등의 하락을 예방하고 중산층으로 진입시켜..

국민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공인인증서로 발급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에 납부확인서는 금융기관 상품가입, 대출, 은행, 소득증빙 등의 용도로 사용되는데 꼭 필요한 서류 입니다.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이 되며 공인인증서를 소유하고 계신분이라면 간단하게..

4월 건강보험료 연말정산... 건강보험료란? [내부링크]

2월 연말정산을 마쳤다면 소득에 대한 정산이 완료가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건강보험료가 정산이 되지 않았다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4월이 되면 급여명세서에 건강보험료 정산금액이 더 공제된 적이 있을 것입니..

2020년 4월 청년 마이스터 통장 접수안내 (신청방법, 대상자, 지원내용) [내부링크]

청년 근로자 지원사업 청년 마이스터 통장 신청이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4월부터 진행됩니다. 곧 4월이 다가와 접수는 시작되지 않았지만 해당사항이 되는 분들에게 누구보다 발빠르게 소식과 정보를 설명하도록..

청주시 충북형 '긴급재난생활비' 15만 가구에 최대 60만원 지급 [내부링크]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하여 경기 악화를 막기 위하여 긴급재난 생활비 지원 대책을 시행하였습니다. 긴급재난생활비 지급을 통해 지역상권을 살리고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도..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 117만 가구에 최대 50만원 지급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생계가 곤란해진 피해계층을 대상으로 국가적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회복하고자 긴급재난생활비 지원 대팩을 시행하였습니다. 서울시는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2020년 4월 만 55세 주택연금 가입 낮아진다. 115만가구 혜택!! [내부링크]

주택연금이란? 주택을 담보로 매월 일정금액을 연금방식으로 받는 대출로 고령자의 노후생활 자급을 지급하기 위하여 소유한 주택을 사망시까지 금융기관에서 제공하고 매월 일정금액을 연금 형식으로 지급받습니..

Part 2. 제태크 - 사라진 돈 찾는 방법 (통장정리, 주택청약) [내부링크]

옛날에는 은행사용이 적고 카드의 사용이 보편화 되지 않아 현금을 주로 사용하여 집에 싱크대 깊숙한 곳이나 화장대, 서랍장, 금고 등에 넣어 보관을 하고 다녀 오랜시간이 지나 집을 정리 혹은 이사를 할 시에..

Part 4. 제태크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금리, 이자 [내부링크]

나의 신용등급은 어떻게 될까? 결혼을 앞두거나 급할일이 있거나 내집마련을 위해 신용대출을 받고 싶어 신용등급을 정확하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신용등급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신용등급은 국가, 기업, 개..

Part 3. 제태크 - 통장종류 바로알고 돈모으자(월급통장, CMA통장) [내부링크]

월급을 받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고민이 있을 것입니다.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월급통장을 개설해야할지 CMA통장을 이용하여 급여이체를 해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는 주위사람들과 간단한 상의정도는 해보았을..

Part 1. 제테크를 바로 알기 전 우리가 확인해야 하는 것(적금이자) [내부링크]

은행이 국민들의 살림이 나아질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생각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은행은 국민들의 대출로 인하여 예대마진을 통해 돈을 벌어들여 저축을 하는 사람들이 은행에서 돈을 빌렸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2020년 복지제도 3가지 간단정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노인일자리] [내부링크]

1. 기초연금 소득 하위 40%의 만 65세 노인을 대상으로 기초연금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제공한다. 대상자 ※ 만 65세 이상인 노인 ※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자 선정기준 ※ 소득하위..

2020년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신청방법, 품목 [내부링크]

2020년 정부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하여 국내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3월 23일 월요일부터 가전제품 환급제를 실시합니다.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대금의 10%돌려..

[패션의 기초] 체형별 청바지 핏 기본정리 1탄 [내부링크]

스트레이트진 스트레이트란 ‘곧바름’ 이란 뜻을 가지고 있어 스트레이트 진은 스키니진보다 여유 있는 바지로서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 일자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핏으로 아주 기본적인 청바지 핏이..

'얼짱시대' 출신 BJ 이치훈 사망 [원인 급성 패혈증?] 향년 32세 [내부링크]

20~30대라면 누구나 보았을 법한 프로그램인 '얼짱시대' 출신이자 BJ로 활약하고 있던 이지훈이 갑장스럽게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하여 많은 팬들에게 슬픔과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치훈은 지난 13일..

배우 문지윤 급성패혈증으로 인해 18일 사망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배우 문지윤이 급성 패혈증으로 18일 사망하였습니다. 향년 36세갑작스러운 사망소식에 누리꾼들에게는 큰 충격을 안기고 있는데요 인후염 증세가 심해져 16일 병원에 입원하여 의식을 잃어 끝내 회복하지 못하고..

직장 내 성희롱, 성폭행 이대로 참으실 겁니까? [내부링크]

ex) 1. 직장 내 사무실에서 직장상사가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묻거나 일을 마치고 수고한다며 엉덩이를 치거나 허 리를 잡는 등의 성적인 행동이 나타나 피해자에게 성적인 굴욕감을 주었음 2. 회식 후 노래방에서..

2020년 여성청소년을 위한 위생물품(생리대) 사업 [내부링크]

여성을 사춘기에 월경을 시작하여 40여년 까지 매달 월경을 하게 됩니다. 월경중에 필요한 생리대 같은 각종 위생용품이 여성들에게는 살아가면서 필수용품인데요. 현재까지도 저소득층, 노인, 청소년등의 취약계..

<속보>교육부 초,중,고 4월 6일로 또 연기! 유치원, 어린이집 포함 [내부링크]

3월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는 새 학기를 맞이하게 되는 달입니다. 초, 중, 고 자녀를 키우시는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는 아쉬운 이야기로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3월 2일에서 9..

2020년 기초연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ex)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어 매일 폐지를 줍고 하루를 생활하는 이xx 어르신 어느날은 생활비도 못버는 경우도 있어 약값도 못벌었지만 이xx어르신을 찾아온 복지사를 통해 빈곤한 어르신을 위해 노후생활을 지..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월 최대 30만원 받는다. [내부링크]

장애연금이란? - 장애로 인하여 생활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의 생활안정의 지원과 복지 증진을 의미한다. -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근로능력의 상실 또는 현저한 감소로 인하여 줄어드는 소득과 장애오 인하여 추가..

성남 은혜의강 소금물 소독? 40명 추가확진 '비상' [내부링크]

3월 16일 오전 09:00 은혜의강 교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 40명이 추가 발생하였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예배당 CCTV에 담긴 모습에서 교회에 예배를 보러 온 사람들에게 입에 분무기를 이용하여 소금물을 뿌..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연기 안내(5월 9일) [내부링크]

올해 첫 검정고시를 4월 11일(토) 시행예정이였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2020년도 제1회 초등학교ㆍ중학교ㆍ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를 5월 9일(토)로 연기되었습니다. 이에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2020년 청약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약제도란 무엇인가? 주택청약이란 주택을 분영받기 위하여 저축하는 의미를 가집니다. 청약저축은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부족한 주택금융재월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주택마련을 위한 분양자격을 부여받습니다...

2020년 청소년 특별지원사업 [내부링크]

ex) 00군은 공원에서 흡연, 음주를 하다 적발되어 담임선생님의 권유로상담을 진행하여 이에 00군의 행동은 아버지의 폭행, 폭언으로 인하여아버지의 대한 두려움과 불안전한 심리상태가 지속되어 상담기관과 심..

2020년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내부링크]

사업목적 저소득층 영아(0~24개월)에게 필요한 기저귀 및 조제분유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 및 출산에 좋은 환경을 조성하도록 합니다. 지원대상 기저귀 지원 대상 - 만 2세 미만의 영아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2020년 초, 중, 고 급식비 지원사업 간단설명 [내부링크]

ex) 자식에게 학교에서 따뜻한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싶지만 넉넉하지 않은 형편에 아이에게 밥을 굶기는 부모가 될까마 마음이 무거워진 그때 주민센터에서 새롭게 알게된 '급식비'지원 서비스!!!!! 동사무소에 직..

2020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할인방법 [내부링크]

우리 생활에서 어딘가를 이동할 때 편하게 이동하고 우리의 삶의 질을 높여 주는 자동차는 언젠가부터 소유가 증가하고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시거나 곧 자동차를..

자동차 종류 어떤 차량이 나한테 어울릴까? - 세단, 쿠페, 해치백, SUV, 리무진, 웨건 [내부링크]

새차, 중고차를 구입하기 전 어떤 차를 사야할 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자동차는 엔진과 내부 성능도 중요하지만 외적인 부분에서도 중요하다고 생각되고 최근 새로 출시된 차량도 다양한 디자인을 선..

영유아 건강검진 확실하게 파악하기. [내부링크]

예비 부모, 초보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한 가지가 곧 태어날 아이 혹은 태어난 아이의 건강상태를 가장 걱정하실 것같은데요. 또한 아이가 성장을 하여 중요한 검사를 하였는데 결과지를 받고 내용에 대해 이..

양도소득세 계산법과 신청, 접수 간단하게 파악하기 [내부링크]

양도소득세란? 양도란 자신의 재산, 자산, 물건 등을 남에게 넘겨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도소득세는 자신의 부동산 소유권을 양도하여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세금을 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근육통에 좋은 식품 [내부링크]

고강도 운동이나 헬스같은 운동을 하고 운동을 마칠 때 우리는 쉽게 근육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근육통에 시달리게 될 경우에 는 1~5일정도 몸이 뻐근하거나 통증을 느껴 일상생활하기가 힘들었던 경험이 있을 것..

비타민A의 효능, 부작용, 과다섭취 시 신체변화 [내부링크]

비타민A란? 비타민 A (레티놀) 은 물에 녹아 어렵고 기름에 녹아 쉬운 지용성 비타민의 하나입니다. 동물성 식품에 포함되어 체내에서 레티놀, 레티날, 레티노산 등 3 가지 형태로 작용합니다. 비타민 A는 눈의..

4월!! 인생샷 찍기 좋은 봄 축제, 행사 4곳!!! [내부링크]

4월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도록 4월 축제, 행사 4곳을 추천하기 위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태안 튤립축제 4.14(화) ~ 5.11(월) 주소 - 태안군 안면읍 꽃지 해안로 400 꽃지 해안..

11일 오전8시 마스크 재고 파악 '마스크 알리미' 어플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2020년 3월 11일 오전8시부터 약국과 우체국 등의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는 판매처 위치와 마스크 수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와 어플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정부가 공개한 판매처 데이터를..

"자니윤을 아십니까?" 코미디 대부 한류스타 사망 향년84세 [내부링크]

자니윤(윤종승)을 아십니까? 한국 코미디계 대부 자니윤(윤종승)이 향년 84세 별세하였습니다. 자니윤은 8일 오전 4시 미국 로스엔젤레스의 요양 시설에서 갑작스런 호흡기 이상 증세를 보이며 결국 일어나지 못..

2020년 벚꽃 개화시기, 벚꽃 축제 4월 축제!!! [내부링크]

2020년 3월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봄이 다가와도 우리는 봄을 제대로 맞이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과 근심이 많으실텐데요 감염의 위험으로 각 지역에서 벚꽃축제를 취소하거나 연기하였는데 사람들이 밀집하지..

현실화를 우려한 '팬데믹' 이란? [내부링크]

팬더믹이란? 팬데믹은 그리스어로 'pan'은 '모두', 'demic'은 '사람'이라는 뜻으로 모든 사람이 감염된다는 어마무시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단어입니다. 또한 팬데믹의 사전적 정의는 전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대..

근육통의 원인과 증상 운동도 효과적으로 즐기자. [내부링크]

①. 근육통이란? 근육통은 근육을 격렬하게 사용하여 때 "근육 섬유"가 손상되어 근육을 복구할 때 염증이 생겨 통증을 발생하는 것입니다. "근육 섬유 '는 근육 자체가 아니라 근육과 근육 조직을 구성하는 얇은..

마스크 5부제 시작 만10세 이하, 만 80세 이상 대리구매 허용? [내부링크]

정부는 2020년 3월 5일 마스크 수급 안정화(마스크5부제) 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진자 증가로 인하여 마스크 수요가 증가하여 수급이 안정되지 못하여 상황에 따른 대책으로 3월 9일부터..

3월 제철음식 7가지!! 봄이 다가오다. [내부링크]

냉이는 봄철 나물 중 대표적인 음식인데 냉이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고 비타민 A, B1, C가 풍부해 피로 회복과 춘곤증에 좋다. 칼슘, 칼륨, 인, 철 등 무기질 성분도 다양하여 지혈과 산..

생후 4주 신생아 코로나 확진 판정 [내부링크]

서울 동대문구에서 생후 4주 된 신생아가 코로나 19에 감염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신생아는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38세 성북구민 확진자 남성의 딸로 남성의 아내도 딸과 함께 확진 판정을 받았고 아내와 딸은 남편..

3월 롯데리아 행사 전부 알아보자. [내부링크]

패스트푸드라고 하면 햄버거 같은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대표적인데요. "국민 햄버거" 롯데리아에서 3월에 진행하는 이벤트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라클 버거" 출시 롯데리아에서는 국내 프..

오르테가 박재범 뺨때리다? 정찬성과의 대결 피할 수 없다. [내부링크]

AOMG 사장 박재범이 UFC 파이터 브라이언 오르테가(28)에게 뺨을 맞았다. 미국 매체에서 한 기자는 트위터에 박재범이 브라이언 오르테가에게 맞았다. 박재범이 말한 것'이라며 '브라이언 오르테가는 박재범의 번..

2020년 4월 청년저축계좌 놓치지 말고 신청하자! [내부링크]

2020년 주택 전세자금 및 교육비 마련을 위해 차상위계층청년(만 15세 ~ 39세)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4월부터 출시 예정인 청년 저축계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저축계좌란? 청년 저축계좌는 10만..

영유아 보육료 지원 신청하세요(지원방식, 신청기간, 신청비율) [내부링크]

사례 1 김모 씨(여, 60세)는 손자(남, 1세)를 키워야 한다. 양육수당 지원을 받을 수 있으나, 지원을 받으려면 멀리 떨어진 손자의 주민등록 주소지에 있는 행정복합센터를 방문하여 양육수당을 신청해야 했다. 사..

'드라이브 스루' 대구 선별진료소 : 자차로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전 세계적으로 공포감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가 없어 철저하게 개인위생이 가장 중요한 시점인데요 비누를 이용하여 손을 깨끗하게 씻거나 호흡..

아프리카돼지열병 코로나에 잊혀지지말자!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 3월 6일 오후 4시 기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현황을 발표하였습니다. 확진자는 6,953명, 사망자 43명, 격리해제 108명으로 신규 환자 309명이 추가되어 6,953명의 확진자가..

대학교 학과 테스트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하여'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우리는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 폰폰테스트, 포레스트테스트 같은 심리테스트가 이슈화가 되고 실시간 검색순위에 급 상승하여 관심사를 불렀..

코로나 확산방지!! 영업시간 단축(롯데백화점, abc마트, 스타필드) [내부링크]

롯데백화점 코로나 19 여파로 인하여 매출, 고객 감소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점 업체의 부담을 완화하고 직원과 협력업체 사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롯데백화점은 영업시간을 단축한다고 합니다. 롯..

비타민C가 함유된 음식, 섭취용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자기 관리에 대해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데요. 현재 제대로 된 치료법이나 약물이 나오지 않아 국민들은 더욱 예민하고 공포감이 늘고 있습니다. 마스..

비타민C 효과, 효능,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자기관리에 대해 소홀히해서는 안되는데요. 현재 제대로 된 치료법이나 약물이 나오지 않아 국민들은 더욱 예민하고 공포감이 늘고 있습니다.마스크가..

"비타민 D가 부족해" 비타민D 섭취방법, 효과,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비타민 D가 부족해” 라는 말을 해보셨나요? 코로나19코로나 19로 인하여 외출을 자제하여 우리는 평상시 쉽게 접하던 카페, 마트, 편의점등의 방문이 줄어 들었고 아침에..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주택도시기금) 확인하고 신청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터무니없이 올라가는 집값과 이제 막 사회에 나와 홀로서기를 하는 사회초년생 저와 같이 평범한 회사생활을 하는 청년들에게는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이라는 제도가 생겼습니다...

탄수화물 섭취시 주의사항 7가지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탄수화물 음식이라고 한다면 흔하게 흰쌀밥, 곡류와 같은 곡식류의 식품이라고 생각을 하실 것 같네요. 하지만 탄수화물이 첨가된 식품 종류는 너무나 많고 탄수화물은 모든 생명체에..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지원대상, 금리, 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터무니없이 올라가는 집값과 이제 막 사회에 나와 홀로서기를 하는 사회초년생 저와 같이 평범한 회사생활을 하는 청년들에게는 서울과 같은 큰 도시에서 생활하는 데에 큰 부담으로..

자취생들을 위한 월세소득공제 조건 &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2월이 다 지나고 봄을 맞이하는 3월이 되었는데요 곧 봄을 맞이하기 때문에 기상청에서 벌써부터 벚꽃 개화 날짜가 나오는 등 우리의 마음을 벌써부터 기다림에 가득 차 있습니다. 또..

전세계약 반드시 이것만을 알고 계약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2월이 다 지나고 봄을 맞이하는 3월이 되었는데요 곧 봄을 맞이하기 때문에 기상청에서 벌써부터 벚꽃 개화 날짜가 나오는 등 우리의 마음을 벌써부터 기다림에 가득 차 있습니다. 또..

가족돌봄휴가 국가지원비 1일 5만원 적극 활용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각 지역 교육청에서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개학일이 연기되었습니다. 코로나 19가 전역으로 확산이 되면서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의 보육..

2020년 청년기본소득 접수 및 신청 늦지않게 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학생들에게는 시간과 금전적인 여유가 없어 먹고 싶은 음식, 하고 싶은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여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하여 경제 침체와 취업..

2020년 최저임금과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방법, 지원 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언젠가부터 "경기가 안 좋다"라는 소리를 입버릇처럼 하는 것 같아요. 언제쯤 경기가 좋아지는지 항상 기다려지는데요. 정부에서는 최저임금에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2020년 초중고 학생 교육비, 교육급여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3월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는 새 학기를 맞이하게 되는 달입니다. 초, 중, 고 자녀를 키우시는 학부모님들이라면 부담이 되는 교육비로 인해서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실 수 있는데요. 저..

2020년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코로나 19로 인해서 정신없는 사회에서 꼭 챙겨야 할 혜택!! 2019년 하반기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는 기간이 왔습니다. 근로 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었다면 놓치지 않고 신..

KB 국민카드 x 자이언트 펭!! 펭수 노리 체크카드 [내부링크]

펭-하!!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2019년 최대 유행어 "펭-하"를 비롯한 성인들의 뽀로로라고 불리고 많은 유행을 받으면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랑받고 있는 EBS 연습생 '펭수'는 누구나 알고 있을 겁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2020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계속되는 취업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청년들의 취업난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에 정부는 청년들의 중소, 중견기업의 취업과 장기근속을 촉진하기 위하여 2018년부터 청년 내일 채움 공..

면역력을 올려주는 생활습관 [내부링크]

2019년 A형독감과 2020년 코로나 19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 현재는 치료제도 없어 수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자연스럽게 우리는 면역력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면역력은 유아, 노인, 임산부가 가..

면역력을 높혀주는 채소는 어떤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중국 우환에서 발생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사람들의 공포감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호흡기로 전염이 되고 있는데 개인위생관리와 마스크를 쓰고 외출..

밀리언 뷰티 하이드레이트미 아쿠아에이드 크림 실제 구입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요 근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많이 돌아다니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아직은 많은 곳을 돌아다니지 못하고 가벼운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날씨가 좋아 햇빛이..

초보블로거를 위한 구독 버튼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오늘은 블로그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과 자신의 일상을 담기는 등의 다양한 목적이 있을 때 자신만의 생각으로 포스팅을 한다고 생각이 돼요. 그러하여 사람들과의 소통과 친목, 정..

초보블로거들을 위한 스킨편집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블로그를 처음만들때 가장 중요하고 생각이 많아지게 되는 시간이 스킨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도 스킨을 만들 때 많이 생각하고 미리보기를 통해서 다양한 스킨을 경험했던 걸로 기억..

초보블로거를 위한 카테고리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블로그를 시작한지 2달이 조금 지난 시점에서 아직도 부족한 면이 많더라고요 처음 블로그를 생성할 때 동영상과 여러매채를 보면서 독학으로 배웠는데 많은 도움이 되서 조금은 성장..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면역력에 좋은 과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중국 우환에서 발생 된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데 2020년 02월 28일(금) 기준으로 환진환자가 2,020명이 나왔고 13명의 사망자가 나왔으며 다른 국가를 방문하지 않..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면역력에 좋은 식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전 세계적으로 공포감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가 없어 철저하게 개인위생이 가장 중요한 시점인데요 비누를 이용하여 손..

코로나19 확진자 또 늘어 2,000명 돌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2020년 2월 27일 까지만해도 코로나 확진자는 1,000명 후반대였는데 질병관리본부 28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현황을 발표하였습니다. 신규 환자..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및 증상, 예방법, 대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현재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저를 포함한 전 국민들께서 불안과 공포감을 가지고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27일까지 확진환자는 1,766명, 사망자는 13명으로 나타났는데 한..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 인스타그램 연동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애드센스 합격을 받은 뒤 블로그를 꾸미기 위해 저만의 블로그를 꾸미고 있는데 요즘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로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티스토..

학투 - 파스타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오늘은 오늘은 우리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그 음식은 이탈리아 음식인 파스타인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파스타는 일주일에 2~3번씩은 집에서 조..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신청하면서 저만의 블로그에 더욱 신경을 많이 쓰는거 같아요. 그만큼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고 애정을 가지면서 했다는 증표겠죠? 오늘은 오픈형 스킨을 하고..

[애드 고시]애드센스 2차 합격 메일 도착!! 애드센스 노하우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조금 시간이 지났지만 에드센스를 시작한 지가 2달이 조금 지난 시점에서 처음 써보는 블로그라서 아무것도 모르고 포스팅을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아직도 많이 서툴지만 열심히 노력해..

영국의 최초 "커피하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커피와 차는 마시는 사람들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주어 생활에 활력과 기운을 불어넣어 주는 음료라고 생각이 되는데 커피를 마시면서 소통을 하거나 교류를 하는 장소로 대중들의 커피..

오스만제국의 커피문화는 어떻게 생겼을까? [내부링크]

유럽의 중세이후 오스만튀르크는 막강한 힘을 과시하며 새로운 강자로 등장하게 됩니다. 지정학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는 동양과 서양의 교차점으로 불리는 콘스탄티노플을 점령하며 이스탄불로 명칭을 바꿔 수도..

아라비카 반도 끝자락 "모카항" 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 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카페에 방문하면 다양한 메뉴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모카에 대해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모카(Mokha , Mocha , 아랍어 : المخا , Al Mukha, 알 - 무하)는 예멘의..

이슬람 문화와 커피문화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 입니다. 오늘날의 커피는 전 세계인들이 즐겨마시는 기호음료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한 손에 쥐고 다른 한 손에는 휴대폰을 들고 다니면서 거리를 활보하는 현대인..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알게 모르게 다양한 음료를 섭취하는데 그 음료 안에는 카페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된 음료가 굉장히 많습니다. 카페인은 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는 약물 중 하나로 식..

한국커피문화 공간의 역할과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우리나라는 시대별로 커피 문화가 변화하여 점차 발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대에 따라 소수의 계층들이 카페를 이용하여 다양한 커피 문화가 나타났고 문인들의 경우에는 출판 기념회..

한국의 커피문화(6.25전쟁, 산업화 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커피 문화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1945년 한국은 해방이 되면서 일본 정부의 관심과 감시가 줄어들게 되고 일본인에 의해서 문화와 공간이 사라질 것 같았지만 당..

대한민국 최초의 카페 "손탁호텔", 일제감정기시절 다방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오늘날 카페는 다양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어 한국의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는 찾아가는 즐거움과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들이나 아이들 어르신까지 카..

한국커피 문화의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 입니다. 오늘날 우리의 문화중에 자리 잡은 하나로 손꼽자고 하면 커피라고 할 수 있겠죠? 다양한 커피 프랜차이즈 카페, 개인 카페, 디저트 카페, 만화 카페 등의 여러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카..

'베트남' 커피의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커피에 대해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흔하게 마시는 커피는 석유 다음으로 많은 양이 수출되고 있는 것 중에 하나일 정도로 커피의 수출량이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커피 추출시간에 따른 성분 [내부링크]

커피는 세계 각국에서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기호식품 중에 하나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이런 문화와 역사는 오는날 대한민국에서도 영향을 끼쳐 커피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은 우리나라에도..

커피는 "콜롬비아" 의 문화와 커피 품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오늘은 워시드 커피인 마일드 커피의 대명사로 불리는 콜롬비아 커피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일드 커피란 쉽게 순환을 하자면 순환커피, 부드러운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

에스프레소와 핸드드립의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흔하게 먹는 에스프레소와 핸드드립의 차이점과 기구의 원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탈리아 태생의 커피로 쓴 이미지로 우리에게 인식이 되어 있는데 에스프레소의 매..

"커피의 본고장" 이탈리아커피의 문화와 역사 [내부링크]

우리가 매일같이 마시는 커피 문화를 이끌어 낸 곳이 어디인지 아신가요? 스타벅스? 블루보틀? 아니면 다른 프렌차이즈 커피숍? 미국? 아닙니다 커피의 본고장인 나라 이탈리아 입니다. 오늘은 커피의 본고장인 이..

나라별 커피를 마시는 방법? feat. 미국, 인도, 베트남, 러시아, 대만, 일본 [내부링크]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기호식품중에 하나는 커피입니다. 우리나라는 커피의 역사가 다른 나라보다는 뒤쳐지고 역사 또한 짧지만 언젠간 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커피가 국민들에게는 필수 음료로 인식되어 있는데요..

'반 츄르'?, '비오 와인?', '유기농 와인'? 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와인의 종류는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일 것이다. 와인에 대해 상식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스파클링 와인', '스틸 와인' 등의 와인도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오늘은 '비오. 와..

화이트 와인의 정의와 찰떡궁합 음식 [내부링크]

와인을 즐겨마시거나 와인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가볍게 자기의 입맛에 마시기 좋은 와인은 "화이트 와인"이다.라고 말한다. 깔끔한 드라이에서 과일 단맛까지 유명 상표의 취향이 다 제각각 다르기 때..

와인(WINE)의 정의, 레드와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마트에 가게 되면 우리는 와인이 진열되어 있는 곳을 꼭 마주치고 있다.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오늘 와인으로 분위기를 한번 내볼까?"라는 생각이 들것이다. 와인이 어떤 맛이 나는지, 어떤 향이 나는지, 어..

일본 커피의 역사와 기구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커피의 생산지로 잘 알려진 중남미, 동남아시아가 있다. 러시아 산 커피콩이나 캐나다 커피 콩은 들어보지도 못할 것이다. 곧 추운 나라에서는 커피를 재배할 수 없다는 결론이다. 커피를 재배 하는것이 섬세하고,..

커피 찌꺼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한잔의 위로와 힘이 되는 음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시험기간 공부할를 할 때 직장에서 일을 과도하게 할때 미팅으로 인하여 대화 기간이 길어질 때 등 상황에..

페이퍼 필터드립(핸드드립) 추출과 기구의 사용법과 원두의 보관법 [내부링크]

페이퍼 필터 드립(핸드드립)은 여과식 추출식이다. 커피 원두에 직접적으로 물을 부어 통과시켜 커피의 고형성분을 추출하는 방식을 말한다. 여과 필터에 알맞은 분쇄도에 원두를 갈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커피..

맥주 part4 - 세계를 대표하는 맥주 3탄(아시아), 음식과의 궁합 [내부링크]

인도 맥주의 대표 맥주 회사는 유나이티드 브루어리스다. 1857년에 설립되어 남인도 방갈로에 있는 인도 최대의 양조장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의 로고는 페가수스가 신에게 바치기 위해 맥주통을 날개에 끼고 날아..

맥주 part3 - 세계를 대표하는 맥주 2탄(북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내부링크]

캐나다 대표 맥주는 무스헤드 맥주 회사라는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독립 맥주 양조장이다. 1867년 창업자 수잔나 올랜드라는 여상이 캐나다 동부로 이주한 후 노바 스코티아 지역의 뒤뜰에서 맥주 양조를 시작한..

맥주 part2 - 세계를 대표하는 맥주 1탄(유럽) [내부링크]

영국의 대표 맥주는 에일(Ale)이다. 영국은 홉이 들어가지 않은 맥주를 에일이라 부르고 홉이 들어간 맥주를 비어라고 칭한다. 영국의 가장 대중적인 에일은 비터 에일이다. 영국 전역에 8만여 개의 펍에서 가장..

우유(Milk)제대로 알고 마시자. [내부링크]

커피를 이용하여 다양한 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데요 에소프레소와 우유를 섞어서 마시는 카페라떼, 우유거품을 올린 카페 마키아또, 카페라떼에 초콜릿 시럽을 넣은 카페모카, 에소프레소와 우유를 적게 넣고 거품..

카페인 하루권장량 알고 마시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우리는 언젠가부터 음식이나 디저트를 먹을때 피곤할때 사람과의 만남과 의사소통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커피를 찾는게 익숙하고 습관처럼 변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커피에 들어있는..

프렌차이즈 커피의 역사와 현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프렌차이즈 커피집의 종류가 수 없이 다양한대 우리가 향해가는 프렌차이즈 커피샵은 이 음료가 맛있고, 이런 디저트가 맛있으니깐 가고, 인테리어가 이쁘니깐 가자. 라는 생각을 많이하지..

핸드드립의 종류와 도구에 대해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커피추출을 하는 방식중 커피가구를 물에 담가 추출하는 침출식, 커피가루가 담긴 필터에 물을 이용하여 통과시기는 여과식이 있습니다. 침출식은 우려내기, 달이기, 삼출, 진공여과 방식..

스타벅스 그것이 알고싶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느슨한 오후에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계신가요? 커피를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으로 3잔이상은 마시고 있어요. 이제는 커피가 제 옆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카페는 개..

맥주 part 1 - 맥주란? [내부링크]

맥주는 역사와 종류가 다양한 술이다 그러하여 그만큼의 종류와 역사를 가진 술을 찾기는 매우 어렵다. 5,000 ~ 6,000년전 메소포타니아 지역에서 만들어져 그 이후 영국, 벨기에, 독일 등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맥..

나라별원두와 커피의 등급 정리하기. [내부링크]

집에서 커피를 내려마시거나 카페에서 드립 커피 메뉴판에 주로 보이는 원산지가 브라질, 코스타리카, 케냐 등의 자신에게 맞는 원두를 고르고 주문한 뒤 마십니다. 각 나라별로 커피의 맛은 천차만별인데 원산지,..

여유를 즐기는 카페의 역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우리가 친구, 가족, 친인척과 함께 담소를 나누면서 여유를 즐기거나 많은 사람들을 구경하거나 사람이 없는 곳에서 작은 돈으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도 하죠. 바쁘게 흘러가는 현대사..

커피 블랜딩과 직업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블랜딩이란? 커피는 로스팅-그라인딩-추출의 과정을 거쳐 조화로운 향과 맛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커피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향과 맛을 구분하는것은 여러종류가 있는데 서로 다른 품종의 생두를 섞어 맛과 향..

커피의 로스팅 단계와 로스팅기기를 이해하자 [내부링크]

커피 로스팅이란? 생두에 열을 가하여 볶는 것으로 생두의 열을 가하여 조직을 팽창시키고 화학변화를 일으켜 맛과 향을 조화롭게 표현하는 작업을 로스팅이라고 한다.생두에 있는 성분들이 맛과 향을 갖게 하는..

커피의 재배 및 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커피를 심는 방법은 우기가 시작될 때 구멍에 20개의 씨앗을 놓는 것이다. 브라질에서는 사용하는 효과적인 커피를 재배하는 것보다 효과적인 과정은 보육원에서 묘옥을 키우고 6~12개월 사이에 외부에 커피를 심..

커피(coffee)의 역사와 유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피곤할때 일에 지칠때 운동하기 전, 후 사람들과의 만남 고객을 만날때 가장많이 생각나는게 커피죠? 커피한잔에 여러가지 추억을 쌓고 커피와 함께 함으로써 여유를 갖고 지친마음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