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irl79의 등록된 링크

 bgirl7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5건입니다.

모찌리도후~내가 젤 좋아하능.. [내부링크]

일본 선술집 이자카야를 가면 늘 시켜먹는 것이 있다. 바로 바로 모찌리도후^^ 음식을 먹기 전 워밍업이라고나 할까? 이자카야를 가면 회 아니면 나가사키만 먹다가 배가 불러서 친구가 이걸 시켜줬는데 먹자마자..

기본안주로 good!! [내부링크]

호프집에 가면 무한으로 주는 고구마튀김 바삭하고 고소하고 어떤날은 안주를 따로 시킬 필요성을 못느낄때도 있다. 오늘은 이거 먹을라고 일부러 갔다는..ㅎㅎ 가까운 슈퍼나 편의점에도 팔았으면 좋겠다~

비바치아 차아시드 [내부링크]

비바치아 차아시드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오기도 하고 나이가 들수록 살빼기는 더더욱 힘들고.. 우연히 치아시드에 대해 알아보니 요 조그만 씨앗이 몸속에 들어가 몇배는 부풀어 공복을 해결해 준다고 한다. 그..

잠이 안올땐.. [내부링크]

잠이 안올땐.. 다이소에서 1,000원주고 구입한 아이마스크 뜨끈뜨끈한게 아주 좋다. 만성 불면증에 자다가 중간에 깨어나거나 상쾌하게 일어나지 못하는데 한번 해 봤는데 첫느낌은 나쁘지 않았다. 가격도 부담없..

여기가 어디었더라..? [내부링크]

여기가 어디었더라..? 약 한달전인것 같다. 운동을 끝내고 지인들과 함께 먹은 치맥.. 아주 매웠던걸로 기억한다. 옆에 있는건 소스가 아니라 양파 갈은것 같은데.. 학동역에서 아주 맛있게 먹었는데 생각이 안나..

이런 증상 있다면 1년 안에 암이 올수 있다?! [내부링크]

이런 증상 있다면 1년 안에 암이 올수 있다?! 신체는 이상이 생기면 여러가지 증상을 통해 이상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증상이 있다면 나타나는 11가지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대장암 대장..

여름철 꼭 참외를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6가지 [내부링크]

여름철 꼭 참외를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6가지 예로부터 장수를 기원하는 과일로 유명한 참외는, 맛은 물론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과일로 손꼽힌다. 특히 엽산이 많아 임신부의 기형아 출산을 방지하고 남성의..

여러분이 알아야 할 베이킹 소다의 8가지 효과 [내부링크]

여러분이 알아야 할 베이킹 소다의 8가지 효과 베이킹소다는 수세기에 걸쳐 다양한 문명속에서 꾸준히 사용되어, 여러모로 우리의 생활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훌륭한 파우더를 무엇에 사용할 수 있..

매일 오이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내부링크]

매일 오이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오이는 호박과 수박과 같은 과에 속한다. 그렇게 때문에 오이에도 호박, 수박처럼 수분이 풍부하고, 청량감이 있으며 살을 빼려는 사람들에게 놀라운 효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숙취 빠르게 없애는 놀라운 9가지방법 [내부링크]

숙취 빠르게 없애는 놀라운 9가지방법 술을 끊는 것이 최선이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당히 마시면 문제가 없겠지만 자신의 한계를 넘어설 경우 숙취로 인해 고생을 하는..

이수역 남성시장에서 달고나 사먹었어요 [내부링크]

이수역 남성시장에서 달고나 사먹었어요 퇴근 후 집으로 가는길.. 배는 고프고 혼자 음식점 들어가기는 싫고.. 집에는 가야하는데 입에다 뭐라도 물고 갈게 없나 싶어 이수역에 있는 남성시장으로 갔다. 다른 시..

공부 후 10분의 휴식..기억력 상승! [내부링크]

공부 후 10분의 휴식..기억력 상승! 새로운 것을 배운 후 잠깐 휴식을 취하는 것이 기억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헤리어트와트 대학 연구팀은 평균 연령 21.77세의 젊은이 60명에..

지금 당신의 냉장고에는 어떤 음식들이 들어가 있나요? [내부링크]

지금 당신의 냉장고에는 어떤 음식들이 들어가 있나요? 지금 냉장고에 마요네즈, 토마토, 감자, 마늘, 빵, 팩 째 보관한 고기가 있다면 당장 뺄 것! 무심코 냉장고에 보관한 식품이 당신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결정내리기 좋은 때 [내부링크]

결정내리기 좋은 때 정신이 맑을 때 결정 내리는 습관을 들여라. 우중충한 기분에 끌려 다니는 것은 겁쟁이에게 군대의 지휘권을 맡기는 것과 같다. 안타깝게도, 우울한 기분이 찾아오면 우리는 공포라는 단추를..

봄철 피로를 풀어주는 채소! 두릅! [내부링크]

두릅의 효능이 화제다. '봄 두릅은 금(金)'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봄철 두릅은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다. 두릅은 피로를 풀어주고 몸에 활력을 주며, 춘곤증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4~5월이 제철인 두릅에..

중국음식문화 바로알기 [내부링크]

중국음식문화 중국음식문화는 광대한 국토를 바탕으로 하이난 섬과 같은 열대 지역에서부터 티벳과 같은 고지대 그리고 광대한 사막지역 등의 다양한 먹거리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중국은 정치 경제적 지배를 수..

몸은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몸은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과로(過勞)도 동식물(動植物) 과다(過多) 섭취(攝取)도 몸에 좋지 않지만, 자신(自身)의 건강(健康)에 너무 집착(執着)하는 것도 좋지 않음.   1. 일곱 가지 건강법 1) 올바..

얼굴이 작아지는 생활습관들~ [내부링크]

타고난 얼굴 골격은 의학기술을 이용해 깍지 않는 한, 놀랍게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보기는 힘들다. 하지만 우리 몸은 좋지 않은 음식과 환경으로 인해 부종 등의 붓기가 조금씩은 다 있기 때문에 지압을 통해..

여드름에 도움되는 팩 [내부링크]

여드름에 도움되는 팩 잡곡팩 '잡곡팩' 이라는 말에 "언제 잡곡을 갈아 만들어 만드나 .."싶으실텐데,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집에서 드시고 남으신, 선식가루나, 미숫가루 가루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고 그것만으..

음양오행이란 [내부링크]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고대 중국에서 발생한 이론으로 우주 만물과 자연의 현상은 음양과 오행에 의해 변화한다고 보았다. 음양은 음지와 양지, 밤과 낮, 땅과 하늘, 여자와 남자, 차가움과 따뜻함 등 대립된 상..

[음식에 관한 책]맛있는 음식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맛있는 음식이란 무엇인가 저자소개 김석영 저자 : 김석영 저자 김석영은 부산에서 태어나 경기여자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했다.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계명대학교 대..

남양유업 '초코에몽', 원유 함량 계속 줄더니… "표기 안 해도 된다" [내부링크]

남양유업 '초코에몽', 원유 함량 계속 줄더니… "표기 안 해도 된다"   남양유업의 인기상품 '초코에몽'에 대한 소비자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주성분인 원유(原乳) 함량이 지속적으로 줄어든다는게 문제의 핵..

나트륨 섭취, 어떻게 줄일 수 있는가? [내부링크]

나트륨 섭취, 어떻게 줄일 수 있는가? - 실천 가능한 저염 식생활 나트륨 섭취를 줄이면 혈압은 확실히 떨어진다. 다만 나이와 현재 혈압 정도, 나트륨 민감성 정도에 따라 혈압이 떨어지는 정도에 차이가 난다...

딸기, 많이 먹으면 어떻길래..딸기의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1월부터 5월까지 딸기 제철이다. 평소에 딸기를 너무 좋아하는데 그래서 우유도 딸기우유를 먹고, 요플레도 딸기맛을 먹는다. 집에서는 우유와 바나나, 딸기를 믹서기에 넣어 딸기바나나(딸바) 쉐이크를 해먹기도..

봄에 먹는 인삼, 냉이된장찌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아직은 춥지만 절개상 봄이 왔다. 봄 하면 생각나는 단어들이 많다.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햇살 한줄기가 반겨주듯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알린다. 새싹, 새학기, 새출발, 새해...음식도 봄에만 먹을 수 있는 것..

돼지고기와 찰떡궁합인 달래의 효능은? [내부링크]

달래의 효능 달래는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며 야산, 소산이라고도 불립니다. 달래는 냉이와 함께 봄을 알려주는 대표적인 봄나물로 톡 쏘는 매운맛과 향으로 무침이나 나물, 전, 찌개..

고소하고 짭짤한 프레첼 [내부링크]

작고 귀여운 모양에 한입에 쏙 들어간 과자. 예전만 해도 맥주를 시키면 몇개 나오는 과자로 사이사이 굶은 소금을 먹는 재미로 먹었지만, 요즘엔 편의점이나 제과점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뉴욕이나..

도서추천 : 계절소풍 [내부링크]

라이프스타일러 양은숙의 흥미진진 열두 달 계 절 소 풍 말끔한 연둣빛 새순이 돋는 봄부터 눈 이불을 폭닥하게 덮은 한겨울에 이르기까지 기탄없이 계절을 어루만지면서 소풍처럼 설레고 흥분되는 순간순간을 모..

여물 먹여 키운 소, 화식우 [내부링크]

여물 먹여 키운 소, 화식우 마블링은 적지만 육질이 부드럽고 소고기 자체의 진한 감칠맛이 제대로 살아 있는, 진정한 미식가를 위한 고기다. 화식우? 그게 뭘까? 처음 듣는 단어에 궁금해서 알아보니 여물을 먹여..

반쎄오 맛집 3 [내부링크]

반쎄오 맛집 3 쌀가루 반죽에 각종 채소와 고기, 해산물 등 소를 얹고 반달 모양으로 접어 부쳐낸 반쎄오가 맛있는 집 3곳을 소개한다. "반쎄오는 베트남 전통 음식으로, 현지에서는 전문식당은 물론 노점에서도..

추천 도서 : 맛의 과학 [내부링크]

찬란한 봄날, 지성의 씨앗을 싹 틔우세요! 내가 '맛있다'고 느끼는 음식을 모두가 공통적으로 '맛있다'고 느낄 수 있을까? 그렇다면 '맛있다'라는 말의 정의는 무엇일까? 이 책을 읽으면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속부터 다스리는 리얼 디톡스 [내부링크]

속부터 다스리는 REAL DETOX 봄이 무색하게 계속된 한파에 이어 황사와 미세먼지까지, 몸과 피부 컨디션에 비상이 걸렸다면? 지금 당장, 몸속부터 다스리는 디톡스 케어가 필요할 때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몸..

프랑스 요리, 어디까지 먹어봤나요 [내부링크]

프랑스 요리, 어디까지 먹어봤나요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는 지금 어떤 요리가 인기일까? 프랑스를 대표하는 셰프 3인의 요리 레시피와 파리의 파티스리 리스트, 그리고 파리 최고의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우아하..

베트남 그 이국의 맛 [내부링크]

VIETNAM 그 이국의 맛 # 분짜라붐 스쿨푸드, 미국 중식 체인 레스토랑 판다 익스프레스 등을 운영하는 종합 외식기업 SF 이노베이션이 오픈한  분짜라붐은 베트남 정통 방식을 고집한다. 지난해 한남동과 광화문..

된장의 재발견 [내부링크]

얼마 전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된장라면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가 됐다. 끓여 먹는 라면에 된장 한 스푼만 넣으면 된다는 초간단 레시피! 이 때문인지 요즘 젊은 층에서는 어떤 음식에나 된장 한 스푼만 넣으면 풍미..

베이글을 알다. [내부링크]

베이글(bagel). 스타벅스나 커피빈 같은 커피전문점을 자주 드나드는 사람이라면 이미 익숙한 빵이다. 크기는 어른 남자 손바닥만 하고, 모양은 동그란데 가운데가 뻥 뚫렸다. 딱 도넛처럼 보인다. 그래서 미국에..

향긋한 봄의 전령사, 냉이 [내부링크]

향긋한 봄의 전령사, 냉이 향긋한 봄 내을을 가득 품은, 냉이전 한접시 냉이는 양념에 버무려서 반찬으로 많이 먹지만 국, 찌개, 전 등 다양한 음식 재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채소 중에서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

알고 먹으면 더 매력적인 와인 제대로 즐기기 [내부링크]

나라별 와인의 특징 프랑스 - 우아하고 부드러운 질감 프랑스만의 제조 방법으로 부드러운 질감을 만들고, 뒷맛의 여운이 길면서 우아한 느낌의 와인이 많다. 칠레 - 달고 촉촉한 맛 깊은 맛보다는 단맛이 강해 와..

SNS에서 불난 떡집 12 [내부링크]

SNS에서 불난 떡집 12 #명가떡집 #앙꼬절편 SNS대란 떡집의 원조. 멥쌀 절편 속에 팥소를 채운 앙꼬절편을 맛보기 위해 일년 내내 전국에서 사람들이 몰려든다. 치즈처럼 주욱 늘어나는 부드러운 절편과 달달한 팥..

봄에 추천하는 카페 6 [내부링크]

겨울이 가고 따스한 봄 햇살이 찾아오고 있다. 강과 호수의 얼음은 녹기 시작했고 동물들은 기나긴 겨울잠에서 깨어나 일제히 생명의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하지만 연일 계속되는 미세먼지에 봄의 불청객 황사..

짜장면의 역사 [내부링크]

짜장면은 한국 음식일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짜장면을 한국 음식이라 주장한다면, 이탈리아 파스타가 중국에서 비롯됐다는 일부 중국인들의 주장만큼이나 편협하고 국수주의적 사고의 표출이라고밖에 볼 수 없다...

맛집 죽 먹으러 '송죽'으로 가다 [내부링크]

죽이라면 우습게 아는 이들이 많지만, 제대로 만들려면 여간 까다롭지 않다. '조선무쌍신식요리제법'에서는 "죽이란 쌀은 보이지 않고 물만 보여서도 안 되고, 물은 보이지 않고 쌀만 보여서도 안 된다. 반드시 물..

아침이 두려운 당신을 위한 음식 추천 7 [내부링크]

오늘은 피로 회복을 도와주는 음식을 알아볼까 한다. 생각보다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식품들이 많은데 다음과 같다. 1. 꿀 꿀의 주성분은 포도당과 과당이다. 단당류이기 때문에 소화흡수가 뛰어나 즉시 에너지로..

쉬워보여도 완벽하기 힘든 달걀 잘 삶는 비법 [내부링크]

달걀 삶기, 이걸 뭘 굳이 배우냐구? 그렇다. 달걀 삶기 참 별거 아닐 수 있다. 그냥 물에 넣고 적당히 끓이다 꺼내 먹으면 되니까... 그런데 가끔 끓는  물속에서 껍데기가 깨져 버리기도 하고, 반숙을 원했는데..

토마토의 보약급 효능 A to Z [내부링크]

'이 많은 토마토를 어쩌면 좋지...' 냉장고 속 토마토 금세 비워줄 토마토 효능 A to Z 토마토는 몸을 차게 하고 위장 기능을 좋게 한다. "자극이 적고 소화가 잘된는 토마토 주스는 환자들에게도 추천할 만큼 건..

일본인들이 사랑한 우동 [내부링크]

입술을 희롱하듯 매끄러우면서 말랑말랑 탄력있는 식감, 우동은 일본의 대표적 국수 음식이다. 특히 오사카와 교토가 있는 일본 본섬 서쪽 즉 간사이 지역에서 우동을 즐겨먹는다. 어찌 보면 우동은 일본 면류의..

광주 인기카페 5 [내부링크]

CAFES IN THE CITY #광주 지금 뜨는 핫한 카페도 좋지만, 때론 예쁘면서도 조용한 공간이 필요한 법.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커피 한잔의 여유를 선사하고 싶을 때, 작지만 큰 힐링이 될 것이다. 1. 아우스..

대구 인기카페 5 [내부링크]

CAFES IN THE CITY #대구 대구는 대한민국 커피 역사와 함께해 온 도시중 하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구에서 시작한 카페가 경상권으로 퍼져 쉽게 만날 수 있을 정도다. 최초이자 최고를 자랑하는 대구 카페 장..

부산 인기카페 4 [내부링크]

CAFES IN THE CITY #부산 힘든 걸 잊게 해줄 만큼 아름다운 바다와 잠시지만 마음을 말랑하게 만들어주는 명소로 가득한 곳이 바로 부산이다. 수많은 카페가 있지만 든든하게 식사도 할 수 있는, 밥 먹으러가는 카..

언주역 맛집 유타로에서 라멘 먹었어요 [내부링크]

라멘은 자극적이고 강렬한 국수이다. 돼지 뼈, 닭 뼈, 전갱이, 마른멸치를 우린 육수에 마늘 따위 향신료를 듬뿍 넣은 국물은 기름지고 농후하고, 간수를 넣고 반죽해 뽑은 국수는 매끄럽고 쫄깃하다. 인간의 미..

기품있는 우리음식 [내부링크]

기품있는 우리음식 콩부침개 준비 : 흰콩 75g, 쌀·다진 돼지고기 80g씩, 물 160ml, 고기양념(소금·다진파 1/2작은술씩, 다진마늘        1/4작은술, 후춧가루 1/8작은술), 다진 청고추·홍고추 1/2분량씩,..

설날 이후 나를 위해 한잔 [내부링크]

초간단 그뤠잇 안주 레시피 설날, 나를 위해 한잔 명절 연휴 내내 인사 다니며 정신없이 지내다 보면 조용히 술 한잔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그런 당신을 위해 설 요리 활용한 안주를 준비했다.  오롯이 혼술도..

강식당 : 강호동st. 메뉴 5 [내부링크]

강식당 감동적인 크기와 고기맛 승부 강호동st. 메뉴5 tvN'신서유기 외전 강식당'에서 선보인 이색적인 메뉴가 화재다. 초대형 돈가스, 삼겹살을 넣은 김밥, 탕수육이 듬뿍 들어간 라면 등 메인 셰프 강호동을 닮..

나만 알고 싶은 을지로 hot place [내부링크]

나 만 알 고 싶 은 을 지 로 쎄투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핫한 카페로, 팔레트 토스트, 눈사람핫초코, 딸기홍차 등 예쁜 비주얼의 메뉴로 유명한 곳이다. 간판도 없이 1층 입구에 포스터만 붙어 있는 데다 좁은..

이나영과 김태희가 하는 지방제로식단 만드는 법 & 스트레칭 [내부링크]

지방제로 식단 만드는 법 & 스트레칭 이나영의 떠먹는 스테이크 Ingredients 토마토·양파 5개씩, 소고기 등심 400g 1. 토마토는 끓는 물에 넣고 살짝 데쳐 껍질을 벗긴 뒤 적당한 크기로 썬다.   양파도 껍질..

겨울 태안 바다에서 꼭 맛봉야 할 음식 6가지 [내부링크]

겨울 태안 바다에서 꼭 맛보아야 할 음식 6가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태안은 이곳만의 독특한 먹거리가 많다. 요즘같은 겨울엔 제철 음식인 굴을 비롯해 서해안 꽃게, 간자미 등이 태안의 별미로 꼽힌다. 같은..

꽃방 먹으러 왔어요~^^ [내부링크]

꽃방. 1980년대만 해도 한국에서 꽃방은 동네 중국집에서는 맛보기 어려웠다. '중화요리'란 거룩하고 고상한 호칭이 어울리는, 화려한 시내 중국음식점에서나 맛볼 수 있었다. 그래서 어릴 적 나에게 꽃빵이 나오..

새해엔 떡국도 건강하게!! [내부링크]

새해엔 떡국도 건강하게! 도가니수육조랭이떡국 조랭이떡은 흰떡을 대나무칼로 잘라 동글동긍하게 만든 뒤 살살 문질러 조롱박 모양으로 만든 떡이다. 엽전 꾸러미를 닮았다고 해서 고려시대 때부터 집안에 재물이..

상콛달콤 딸기의 빨간 맛 [내부링크]

상콤달콤 딸기의 빨간맛 딸기는 흐르는 물에 씻어 바로 먹어도 상큼하지만 잼을 만들어두면 딸기의 달콤함을 더 오래 즐길 수 있다. 지금이 제철인 딸기로 맛있는 잼을 만들어보자. 설 명절, 정성이 가득 깃든 선..

설 준비! 전통시장에서 준비해보자. 경기도 안양 5대 전통시장 [내부링크]

설준비! 전통시장에서 준비하는 건 어때요? 어느새 다가온 설날. 아무리 안정적인 가격으로 장을 볼 수 있다고 해도 큰 명절을 맞이하기 위해 지출되는 비용이 결코 만만치는 않죠? 저렴한 가격으로 과소비를 막을..

끊이지 않는 티아라 구설수 [내부링크]

걸 그룹 티아라 멤버들이 새해부터 곤혹을 치르고 있다. 지난해 12월 31일 소속사 MBK 엔터테인먼트와 계약 기간이 만료되면서 이들은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았다. 계약 만료 사흘 전인 12월 28일 MBK는 특허청에..

이승기의 열일 [내부링크]

이승기는 그야말로 만능 엔터테이너이다. 가수로 데뷔해 연기로도 인정받았고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빛을 발한다. 인터뷰를 진행해본 기자들은 안다. 그가 얼마나 바르고 속 깊은 청년인지, 또 그걸 얼마나 잘 담아..

오프라 윈프리 [내부링크]

지난 1월 7일(현지시각),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64)가 제7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평생공로상에 해당하는 '세실 B. 데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미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큰 공을 세운 사람에게..

2018년 2월 띠별 운세 [내부링크]

2018년 2월 띠별 운세 쥐띠 RAT 무리한 욕심 때문에 닭 쫓다가 지붕 쳐다볼 수 있으니 작은 것에 최선을 다하라. 완급의 조절이 필요한 시기이니 웬만하면 참는 것이 낫다. 금전운 애정운X 건강운 60년생 독불..

2018년2월 별자리운세 자세히 알아보아요~ 물병자리의 달 [내부링크]

2018 별 자 리 운 세 물병자리 1.21~2.19 맡은 역할을 다하는 것만으로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다. 기존의 일을 반복하는 것보다 새로운 일을 할 때 더 에너지가 돈다. 마인드 책상에 앉아 지식의 양을..

PET병으로 만드는 미니소화기 [내부링크]

사이렌 소리가 멀어져가며 웅성대던 이들도 집으로 발걸음을 돌렸다. 골목 어귀 집에서 발생한 화재는 잠시나마 작은 동네의 화제가 됐다. 선선해진 바람을 쐬러 옆 동네 공원에 나들이를 다녀오던 짠돌 씨 가족도..

냄비밥과 고등어 김치찜 만들어먹기 [내부링크]

냄비밥 만들기 1. 쌀은 2~3회 손바닥으로 문질러 씻은 다음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헹군다. 2. 체에 건져서 30분정도 둔 다음 같은 분량의 물을 넣고 밥을 짓는다. 3. 끓기 시작하면 강한불에서 2분간 두었다가 중..

후식으로 와플을 먹다 [내부링크]

격자무늬 요철이 가득한 도톰하고 둥그런 빵,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보드랍다. 여기에 버터와 잼, 시럽을 바르거나 생크림과 아이스크림, 과일을 듬뿍 얹는다. 와플만큼 커피와 잘 어울리는 음식도 드물다..

맛집 토끼정 안산에서 친구와 함께! [내부링크]

토끼정 스토리 '토끼정' 주인은 수수께끼로 가득하다. 나이는 사십대 중방 정도에 다부진 체격, 그리 무뚝뚝하진 않지만 말이 없고, 고집스럽지만 억지 강요는 하지 않는 바람직한 성격이다. '토끼정'의 고로케 맛..

두 눈을 감고 있으면서 어둡다고 불평하지 마라. [내부링크]

직장 사람들이나 친구들에게 비트코인이나 로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곤한다. 특히나 며칠전까지만 해도 비트코인에 대한 이래저래 관심사가 뜨거웠다. 그치만 정작 나는 비트코인에 대해 실행을 한적은 한번도 없다..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자동 검색 [내부링크]

네이버에 티스토리 글 확인해 보세요 하루정도 지나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http://titleinfo.co.kr/go/

슈퍼 블루문 개기월식! 오늘 못보면 19년 뒤인 2037년에! [내부링크]

한 달에 두 번째 뜨는 보름달 '블루문', 평소보다 크게 보이는 '슈퍼문', 달이 지구 그림자에 가려지는 개기월식이 모두 겹친 특별한 달이 뜬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1982년 12월 이후 35년여 만에 펼쳐지는 '슈퍼..

스무디! 이제는 직접 만들자! [내부링크]

스무디 이제는 직접 만들자 달콤한 과일 스무디부터 건강을 생각하고 만드는 건강 스무디, 한끼 식사로 거뜬한 단백질 스무디까지~ 이젠 직접 만들어 보도록 하자! 1.과일,채소의 첨가 나에게 맞는 과일이나 채소..

하고싶을 때 하자!! [내부링크]

당신은 지체할 수도 있지만 시간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요즘 나는 마케팅에 관심이 많다.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것을 수익과 연결시키려 책도 사서 읽고 매일매일 블로그에 글도 쓴다. 글을 쓰기 위해 소개..

강남역 맛집 - 추운날 동경 전통 육개장이 딱!! [내부링크]

동경 전통 육개장 '육개장 = 고사리'라는 고정관념을 제대로 깨주신 사장님! 오로지 '대파'로만 맛을 내는 고집스러움에 감탄! 영화 <식객>의 한장면. 나라가 완전히 일본에 넘어간 날, 대한제국의 마지막 임금께..

지금은 예뻐질 시간 비타민C로 충전~!! [내부링크]

1포에 2g짜리 제품인 레모나. 1.5g짜리 제품인 레모나S가 있다. 2g짜리 제품은 비타민C 500mg, 1.5g짜리 제품은 375mg이 함유된 제품이다. 그 외 비타민 B2, 비타민 B6도 포함되어 있다. 달달하고 새콤하다. 혀..

프랑스인의 주식 바게트를 알아보다 [내부링크]

고(故) 샤를 드골 프랑스 대통령은 "325가지 치즈를 가진 나라(프랑스)를 통치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실제로 프랑스에는 드골이 말한 것보다 훨씬 많은 500여 종류의 치즈가 있다. 프..

파스타 공부하기 [내부링크]

이탈리아에서 파스타를 언제부터 먹었는지는 아무도 정확히 모른다. 파스타(pasta)는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아우르는 이탈리아 말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스파게티(spaghetti)가 파스타의 한 종류이다. 파스타의..

내방역맛집 쌀국수 포몬스에서 맛보다 [내부링크]

'쌀국수는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 밥만큼 자주 먹는 주식이다. 중국 남부지역에서도 즐겨 먹는다. 한국에서는 쌀국수라고 하면 베트남식 쌀국수 '퍼'(pho)를 흔히 떠올린다. '포'로 알려졌지만, 현지 발..

한국인의 주식 쌀밥 [내부링크]

미국의 유명한 음식 평론가와 갈빗집에서 식사할 때 일이다. 갈비를 맛있게 먹었다. 종업원이 다가와 "식사로 뭘 드시겠느냐?"라고 물었다. 이 미국인은 깜짝 놀라면서 "방금 식사를 잔뜩 했는데 뭘 더 먹느냐?"라..

이름도 생소한 '난'을 먹어보다. [내부링크]

'난'이라고 하면 군침 사미는 입보다는 어색해하는 귀가 더 많다. 그만큼 한국에 소개된 역사가 짧고 널리 알려지지 못했기 때문일 것이다. 난은 밀로 만든 납작한 빵이다. 영어로는 nan 또는 naan으로 표기한다...

더 많은 것을 해볼수록 우린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된다. [내부링크]

더 많은 것을 해볼수록 우린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된다. 단체 줄넘기를 가르칠 때 줄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이 있으면 줄을 무릎 높이로 당겨 잡고 그 줄을 이리저리 넘어보도록 지도한다. 멈춘 줄을 뛰어넘는..

추운 겨울엔 따뜻한 캐모마일 차 [내부링크]

이번주..춥다. 겨울이니까 추운건 당연하지만 옆집에서는 수도관이 터지고 거리에도 모자, 마스크, 목도리, 장갑 필수품처럼 꽁꽁 싸매어도 옷 속 깊숙히 파고드는 추위까지 당해낼 재간이 없다. 체감온도 -26도라..

외식물가 급등에 반찬가게 창업이 '대세' [내부링크]

외식물가 급등에 반찬가게 창업이 '대세' 한식 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 인기 국사랑 반조리에 1인 소자본 가능 진이찬방 창업책임환불제로 주목 오레시피 2 규모의 생산라인 외식물가가 급등하면서 창업시장에서..

'자신감'과 '자존감' [내부링크]

'자신감'과 '자존감' '자신감'과 '자존감'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자신감(self-confidence)은 어떤 일이나 목표를 스스로 이루어낼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자존감(self-esteem)은 자신의 가치를 깨닫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