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hd의 등록된 링크

 hlh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23일 2차 방역지원금 신청과 지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지원 대상은 기존 1차 대상인 320만명에다 12만명이 추가된 332만명으로 1인당 300만원씩 지급됩니다. 지난해 12월 15일 이전에..

대사 증후군 예방법 [내부링크]

대사 증후군 이란 만성적인 대사 장애로 인하여 복부비만, 높은 혈당, 높은 중성지방 혈증, 낮은 콜레스테롤 혈증, 고혈압 및 당뇨병을 비롯한 당대사 이상 등 각종 성인병이 함께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관리 방..

노후를 위한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내부링크]

생애경력설계서비스는 만 40세 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길어진 기대 여명을 고려하여 생애경력을 설계하고 인생 후반부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자신의..

청년희망적금 5부제 실시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은 만 19세~34세 청년의 자산관리 지원을 위해 저축 장려금을 지원하고 이자소득에 비과세를 하는 상품입니다. 매월 5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고 만기는 2년입니다. 5대 시중은행이 출시하는 청년희망..

검버섯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피부 노화 및 자외선 노출과 관련된 피부상의 얼룩이며 주로 중년 이후 나타나는 피부질환이며 의학용어로는 지루성 각화증이라고 명칭 합니다. 원인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가장 큰 원인으로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개편안 [내부링크]

각 지방자치단체 집계를 보면 지난달 26일 1만 명대에 진입한 후 약 3주 만에 10만 명대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 정부틑 18일 중앙재난안전본부 회의를 통해 새로운 거리두기 조정안을 발표했습니다. 19일..

발톱무좀 없애는법 [내부링크]

원인 피부사상균으로 인한 백선증이 발톱으로 확산되면서 발톱에 무좀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혈액순환이 감소하고 발톱이 천천히 자라면서 두꺼워지기 때문에 진균에 의한 감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

겨울철 정전기 [내부링크]

원인 겨울철 누구나 한 번쯤은 '앗 따가워' '앗 깜짝이야' 같은 느낌을 받으셨을 겁니다. 차 문을 열때나 닫을 때 집 현관문을 열 때나 어떤 물체를 만졌을 때 혹은 옷이나 머리카락에서 많이 보시고 느끼셨을 겁..

트리메타지딘 도핑약물 [내부링크]

트리메타지딘이란 협심증 1차 치료제로써 안정형 협심증 치료제입니다. 협심증에 의한 통증 발작에 대한 치료제가 아니며 불안정형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에 대한 1차적 치료제로 사용하여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협..

케톤 식이요법 알고하자 [내부링크]

케톤 식이요법이란 간질을 치료하기 위해 지방은 많이 섭취하고 탄수화물은 적게 섭취하는 식이요법입니다. 우리 몸의 주 에너지원이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 바뀌면 지방을 잘 태우는 성질로 변화하여 체지방 개선..

건강한 생활습관 [내부링크]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다 불규칙한 수면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생체 리듬이 깨져있어 여러 가지 질병을 안고 있습니다. 특히 뇌의 기능이 손상되어 집중력, 기억력, 판단력 등이 떨어지게 됩니다. 흡연과 과..

등산을 하면 건강이 좋아진다 [내부링크]

아름답고 건강한 자연과 더불어 하는 운동인 등산은 그 어떤 운동보다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산에 따라 고도나 걷는 방법 등의 변수가 다양하므로 매번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즐길 수 있고 사철 색다른 아름다..

간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 [내부링크]

아침식사 한의학에서는 '간은 상승하고 발산하는 특성이 있다'라고 여깁니다. 아침은 간기가 가장 왕성한 때이자 우리 몸에 활력이 가장 넘치는 때입니다. 아침을 거르면 충분한 기혈을 공급받지 못해 간기가..

안구건조증의 주요 증상 [내부링크]

어떠한 원인으로 인하여 우리 눈의 눈물이 부족해지거나, 눈물을 구성하는 성분이 불균형해져서 지나치게 증발하는 등의 현상으로 인하여 안구가 건조해지는 질환을 안구 건조증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눈에는 기초..

목 디스크 생활 습관에서 예방하자 [내부링크]

경추 추간판 탈출증은 흔히 우리가 목 디시크라고 알고 있는 질환으로, 나이에 따른 디스크 변성으로 목 통증이나 신경근 증상, 척수증의 기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변성은 디스크 간격의 감소, 골극 형성..

이명의 원인 [내부링크]

이명은 외부에서 어떤 청각 자극도 없는 상태에서 귀 또는 머리에서 소리를 인지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성인의 21% 정도가 평생 한번 이상은 겪는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명 소리는 다양해서 풀벌레 소리가 들린다..

치질 스스로 예방하자 [내부링크]

스트레스 심리와 면역력의 관계를 연구하는 '정신신경 면역학'에 따르면 스트레스가 인간의 면역 기능을 크게 떨어뜨린다는 사실이 명확히 밝혀졌습니다. 면역력 저하와 스트레스는 염증의 원인이자 치질의 주범..

치질 염증의 원인 [내부링크]

치질은 흔히 인간만 걸리는 병이라고 합니다. 네 발로 걷는 동물은 심장과 항문의 위치가 비슷하기 때문에 큰 압력을 가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항문의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옵니다. 이에 비해 인간은 심장이 항문..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및 예방 [내부링크]

100세 이상 고령자들의 공통점은 당뇨병이 없는 것이며, 또한 당뇨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슐린 수치"가 매우 낮다는 것입니다. 인슐린 자체에 각종 질병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인슐린이 적..

화병 [내부링크]

직장인 5명 중 4명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화병을 앓아본 적이 있다고 합니다 화병의 이유는 직장 내 인간관계에 따른 갈등, 과다한 업무 스트레스 때문이고, 화병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자신들이 스트레스..

착한 아이 콤플렉스 [내부링크]

우리는 누구나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 합니다. 우리는 누구나 사랑받고 싶어 합니다.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거나 사랑받고 싶은 마음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데 이런 마음이 지나치게 되면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

월경전 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월경전 증후군은 생리 시작 7~10일 전에 시작되어 월경 직후에 증상이 사라지는 , 월경과 관련된 신체적, 정서적 장애를 특징으로 하는 증상군을 말합니다. 이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신체적, 정서적, 증..

과민성 장증후군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진단 과민성 장증후군의 증상에 기반하여 진단되는데, 비슷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는 염증성 장질환이나 대장암 등의 기질성 질환을 검사를 통해 배제해야 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 장증후군의 진단 기준은 시대가..

파킨슨병의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파킨슨병이란 뇌에서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을 분비하는 중뇌 흑질 도파민 신경세포가 소실되어 운동기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점차 가속화되는 고령화 사회에서 유병율이 급격히 증가하는 대표적인..

런지를 해야하는 이유와 효과 [내부링크]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나 하고 싶은 재미있는 운동이나 취미생활, 일등을 하기 위해서 하체는 상당히 중요한 근육입니다. 스쿼트와 마찬가지로 하체운동의 꽃으로 불리는 런지는 기구 없이 집에서도 간단하게..

정신정건강을 지키는 명상 [내부링크]

생각하고 , 생각하고, 생각하고, 깊이 생각하다 신체적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듯이 정신적인 건강을 위해서 명상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대인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실내자전거운동 효과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바깥출입이 제한되고 있는 가운데 홈트로 운동을 하는 홈트족이 늘고 있는데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실내 자전거 효과를 알아보려고 합..

마그네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마그네슘 효능 정신건강 천연 신경 진정제라고 불릴 정도로 정신 안정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우울증과 정신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마그네슘이 빨리 소모되기 ..

코골이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이름과는 달리 코에서 나는 소리라기보다 기도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잠을 자면서 숨을 쉴 때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이 기도가 좁아져서 공기가 좁은 기도를 지나가면서 마찰로 인해 자..

손톱이 말하는 내 몸의 건강 상태 [내부링크]

손톱의 색이 평소와 다르거나 모양의 변화가 생겼다면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은 피부의 일부이며 각질층과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또한 중금속 함유량이 가장..

겨울철 올바른 동상 예방법 [내부링크]

동상은 인체가 저온에 장시간 노출돼 조직이 얼면서 세포 내 얼음 결정이 생겨 세포가 직접 손상되거나, 조직 혈관의  과도한 수축이 발생해 조직으로 혈류가 차단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동상..

거북목 예방 및 생활습관 [내부링크]

전자기기 사용 인구가 증가하면서 거북목 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거북목 증후군은 잘못된 자세로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 사람, 사무직 직장인, 수험생들에게 발병률..

침묵의 질병 고혈압 예방 [내부링크]

고혈압이란 혈관 속 흐르는 혈액의 압력이 높아지는 현상으로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키며 건강을 직접적으로 위협하지만 특별한 증상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혈압을 층 정하기 전까지는 ..

열일하는 간 예방 [내부링크]

간은 우리 몸에서 참 여러 가지 일들을 합니다.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에너지를 관리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맞습니다. 장에서 흡수된 영양소를 저장하거나,몸에 필요한 물질을 합성하고, 혈액 속의 콜..

극심한 고통 요로결석 예방 [내부링크]

요로결석은 비뇨기과 질환 가운데 요로 감염과 전립선 질환 다음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요로에 생긴 결석이 점막을 자극하여 염증을 일으키고, 크게 신장결석, 요관결석, 방광결석이 있습니다. 실제..

케겔운동의 중요성 [내부링크]

골반저근 운동으로써 요실금, 불감증, 골반장기탈출증 등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골반저근은 치골에서 항문 위 미골까지 그물처럼 이어져, 하복부의 장기를 받치고 있는 근육입니다. 케켈운동은 194..

하지정맥류 예방 [내부링크]

정맥류의 하나로, 다리 피부의 정맥이 꼬불꼬불 비틀리면서 늘어나는 질환입니다. 짙은 보라색 또는 파란색으로 꽈배기처럼 부풀어 다리 피부를 통해 튀어나오는 현상이며, 거미줄 같은 실핏줄이 나타나는 것도 특..

역류성 식도염 예방치료 [내부링크]

위에서 분비된 위액을 비롯한 소화 효소들이 식도로 역류하여 염증성 손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하부식도 괄약근은 위로 한번 내려간 음식물이 다시 식도로 넘어오지 않도록 하는 조임쇠 역할을 하는데 하부식..

전립선 비대증 40대부터 [내부링크]

전립선은 방광 밑에서 요도를 감싸고 있으며 남성에게만 존재하고, 정자와 섞여 정액을 구성하는 액체를 만듭니다. 정액의 약 60%는 정낭에서 만들어지며 약 30%는 전립선에서 만들어지고, 나머지는 요도에서 생성..

40대 시력저하 원인과예방 [내부링크]

노년기 삶의 질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눈 건강입니다. 부모님이 안경을 쓰고 있는 경우에 아이도 안경을 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고난 체질로 인해서 안구의 기관, 기능이 저하되어 있어 실제 시력이..

스트레스 원인과 해소법 [내부링크]

정신적 신체적 자극을 일으키는 심리적, 신체적 반응으로써의 적응을 뜻합니다. 스트레스란 즐거운 것이든 즐겁지 않은 것이든 신체기관에 부담을 줍니다. 압박감으로 인하여 비특정적인 신체 반응이 일어나는 것..

허벅지 근육의 역할 [내부링크]

인체에서 가장 크고 긴 뼈를 갖고 있는 게 허벅지입니다. 머리나 심장 등 주요 장기와 상대적으로 멀리 있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다치게 되면 상당히 위험한 부위이기도 합니다. 섭취된 포도당의 70%가 소모되는..

엉덩이 사용설명서 [내부링크]

엉덩이는 하지 뒤쪽으로 당김과 동시에 고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사람의 몸이 직립 자세로 설 수 있게 합니다. 방광을 비롯한 여러 장기들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골반을 안정적으로 움직이게 합니다. 사람의 근..

장건강과 생활습관 [내부링크]

장이 건강하지 못한 사람들은 이유 없는 고통에 시달릴 때가 많습니다. 뭘 잘 못 먹었지? 스트레스를 받았나? 무슨 일 때문인가? 여러 가지 생각을 하지만 확실한 이유를 알 수 없을 경우가 많습니다. 어려서부터..

종아리근육의 중요성 [내부링크]

나이가 들기 시작하면 주름, 흰머리, 소화기능 저하 등이 나타납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다리'에서 두드러지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다리뿐만 아니라 전신의 근육량은 조금씩..

데드리프트 종류와효과 [내부링크]

Deadlift에서 Dead란 '죽음'의 의미로 알고 있는 경우가 있지만 여기서의 Dead란 영점을 뜻합니다. 한마디로 영점(데드 포인트)에서 바벨을 들어 올린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드리프트는 햄스트링,대둔근,기..

미라클 모닝 [내부링크]

하루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나요? 막연하게 아침에 눈을 뜨고 부지런히 출근 준비를 하고 출근을 하겠지요 하루 종일 일에 치이고 사람들에 치이면서 열심히 일을 하게 됩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퇴근시간이 다가..

다한증 치료와 방법 [내부링크]

날이 추워지기 시작하면 급격하게 괴로워지는 것이 있습니다. 손, 발 다한증 뭐 날이 따뜻하다고 해서 괴롭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여름에는 그나마 더워서 땀이 나오다가 마르는건지 증발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겨..

금연 후기 [내부링크]

모든 병의 근원이 되며 내 몸을 조금씩 좀먹는 흡연 어떻게 해야 끊을 수 있을까요? 저는 이제 금연한지 1년하고9개월이 되었습니다. 흡연을 한지는 27년정도가 된것 같네요. 아무생각없이 시작한 흡..

푸쉬업 효과와 자세 [내부링크]

대표적인 상체 운동이죠 팔 굽혀 펴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맨몸 운동이라 쉽게 생각되지만 자세 잡기도 어렵고 기본 근력이 없다면 한 두 개 하기도 힘든 운동입니다. 하지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가 시린이유와 예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 행복한 하루입니다. 겨울철이 되면 무릎과 더불어 이가 시려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가 시린 이유와 그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이가 시린 이유..

맨몸 스쿼트의 효과 [내부링크]

오늘은 스쿼트라는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쾃이라고 하죠. '쪼그리고 앉다'라는 뜻입니다. 대표적인 하체운동이며,자세잡기도 힘들고 어렵기 때문에 하기 싫어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하체 운동이긴 하..

운동과 뇌의 관계 [내부링크]

점점 노령화 시대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일도 더 오래 해야 하기 때문에 운동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운동의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고 팬데믹 시대에 의해 요즘은 홈트를 통해서 몸 단련을 하시는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