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889의 등록된 링크

 stock88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자동차 보험료 절약 가입 팁 및 가입 방법 [내부링크]

#1 운전자 범위 한정 자동차 보험 가입할 때 운전자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운전자 범위는 1인 한정, 부부한정, 가족한정, 가족+형제자매, 가족+1인 등으로 하거나 아예 한정을 하지 않고 계약할 수 있는데요, 1인 한정의 경우와 한정하지 않은 경우의 자동차 보험료는 40만원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운전자 범위를 1인 한정으로 하면 자동차 보험료를 가장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자가 처한 상황에서 가장 알맞은 운전자 범위를 취하는 것이 좋겠지요. 부부가 번갈아 가면서 운전을 하는 상황인데, 1인 한정으로 가입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한가지 팁을 더하자면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입니다. 예컨데 본인이 주로 운전을 하고 어쩌다 한번 배우자나 다른 가족이..

실비 연금 저축 어린이등 여러가지 나에게 맞는 보험 가입 방법 [내부링크]

1. 보험 가입하려는 목적 명확하게 하기 보험 상품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위험보장을 주 목적으로 하는 상품인 ‘보장성보험’과 목돈 마련, 노후 생활 대비 자금 마련 등을 주 목적으로 하는 ‘저축성보험’인데요. 보장성보험은 보장범위 내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시, 납부하는 보험료 대비 상대적으로 많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기 시 환급받는 금액이 적거나 없는 순수보장형 상품도 있습니다. 저축성보험은 보험료의 대부분이 일정 이율 또는 자산운용 실적에 연동되기 때문에 만기 시 환급받는 금액이 납입보험료보다 큰 편이나, 보장성보험에 비해 보장내역이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고 사고보험금도 적을 수 있습니다. 위험보장과 장기저축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보험 상품 (ex. 연금전환 특약 부가된 종신보험..

햇살론 이용전 알아야 할 꿀팁 [내부링크]

개해 드릴 상품은 ‘햇살론’ 입니다. ‘햇살론’은 여러 경제 기사를 통해 이미 익숙하게 들어본 경험이 많을 텐데요. 햇살론은 농협ᆞ신협 등 협동조합과 새마을금고ᆞ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으로, 연 10% 미만 금리를 적용합니다. 은행마다 다른 금리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낮은 금리를 적용하는 은행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햇살론 상품은 서민금융상품 중 가장 다양한 종류로 .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유스 햇살론15 햇살론뱅크 등입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먼저, 현재 직장에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신용점수와 상관없이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거나 신용점수 하위 20% 이하인 경우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 기간은 3년과 5년 중 하나를 택할 수 있습니다. 금..

공무원 준비한다고 하면 추천해주고 싶은 팁 [내부링크]

1. 가산점은 무족권....... 초딩 때 컴활1급 따놓은 사람들이 제일 부럽더라ㅋㅋㅋㅋㅋ 난 그 흔한 워드자격증도 없었음ㅠㅠ 사무자동화/컴활이 1%, 워드1급이 0.5.%인데 가산점 없는 톨들은 꼭 워드1급이라도 따놓길 추천해......... 솔직히 컴활은 들이는 품이 너무 커서 비추야ㅠㅠ 사무자동화는 수월하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초시생이라면 이맘때 가산점 자격증 딴다고 시간 소비하는 건 약간 위험한 선택일 수 있다고 생각해 국가직은 가산점 반영 안되기도 하고... 대신 워드1급은 일주일 정도만 바짝 하면 딸 수 있으니까 꼭 미리 따두자^^.... 나톨은 워드 필기만 합격해놓고 너무 귀찮아서 그냥 문제 하나 더 맞추지 뭐 하고 넘겼다가 정말 피눈물 흘릴 뻔 했어 다들 알다시피 합격선에 워낙 촘촘히 점수가..

중학교 공부 방법 및 인강 [내부링크]

지필고사 없는 자유학년제를 보낸 중1은 이번 겨울방학을 지나 불과 몇 개월 후면 대입까지 이어질 시험의 세계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된다. 특히 작년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중2 1학기엔 중간고사 없이 기말고사만 치른 학교가 대부분이었다. 올해의 경우 큰 이변이 없는 한 전면 등교를 시행키로 해 기존처럼 한 학기 2회 지필고사를 치를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으나 이 또한 확정은 아니다. 경기 귀인중 박현미 교사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가 통합되면 시험 범위는 늘어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교사들도 학생들이 1년간 자유학년제를 보냈다는 점과 지필고사에 익숙하지 않다는 점, 원격과 등교 수업을 병행하는 학습에 어려움이 있었다는 점 등을 충분히 숙고해 시험 문제를 출제한다. 때문에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다. 단, 2학..

주식 좋은 기업 고르는 꿀팁 [내부링크]

1. 좋은 기업을 찾으세요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하는 목적은 대부분 수익을 내기 위함이에요. 다만 주식투자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어요. 바로 좋은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 아니냐고요? 네! 그렇긴 한데요. 흔히 주식투자 관점에서 좋은 기업이란, 사업을 잘해서 미래에 돈을 많이 벌 것 같은 회사를 말해요. 따라서 주식에서는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그래야만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니까요. 2. 회사가 돈을 잘 버는지 확인하세요 회사의 최우선 목적은 돈을 버는 거예요. 따라서 회사의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우선 봐야 할 것은 실적이에요. 실적은 그동안 회사가 돈을 얼마나 잘 벌었는지를 보여주는 성적표와 같아요. 실적이 해마다 꾸준히 좋아졌다는 것은,..

기아 EV6 2023 정리 [내부링크]

기아에서 2023년 EV6를 출시한다고 한다. 기아 EV6연식 변경을 거친 후 배터리 컨디셔닝을 추가하고 트림에 따라 선호 사양이 기본 적용이 되어 상품화가 되어 출신 한다고 한다. 그만큼 가격 인상도 예고되었다.. 고성능 EV6 GT가 함께 투입된다. 이 성능을 가진 EV6는 9월에 출시 예정이다. 2023년 형으로 EV6는 모든 트림에 배터리 컨디셔닝이 탑재된다.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해주는 관리를 해주는 기능이기에 배터리 충전 효율을 높이는 것이 이번 EV6이 장점이 될 것이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드라이브에 따르면 기아는 EV6 2023년형 출시와 함께 기존 대비 약 360만 원을 인상한다고 한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배터리 컨디셔닝 기본 탑재 이유다 국내에서도 2023년형이 투입된다. 202..

대한민국 2022년 가장 많이팔리는 차량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를 총정리합니다. 1월부터 9월까지 국내에서 어떤 차량이 가장 많이 판매되었는지를 판매량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주변에서 많이 보이는 아반떼, 그랜저가 많이 팔렸을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어떤 차량이 많이 팔리고 있을까요? 데이터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차량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어떤 차량이 인기가 많은지를 알 수 있기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년 자동차 판매 순위 아래 표는 2022년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를 나타냅니다. 어떤 차량이 가장 인기가 많은지를 알려주어 인기순위를 나타낸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기간은 22년 1월부터 9월까지 판매량이며, 1위부터 100위까지 순위를 정리하였습니다. 아래 모델을 누르시면 차량 가격이..

2023 기아 레이(RAY) 정보 [내부링크]

얼마 전 9월 1일 기아자동차의 '2023 레이'가 출시되었습니다. 레이는 2011년 기아자동차가 처음으로 선보인 박스형 경형 자동차로 착한 가격과 다양한 활용도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입니다. 이러한 레이가 두 번째로 상품성을 변경하여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의 기존 경형 자동차에서 압도적인 활용도를 자랑하는 레이는 일부 외부 디자인의 변경과 새로운 안전, 그리고 편의 사양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등급별 트림은 3가지(1.0 가솔린, 1.0 가솔린 1인승 밴, 1.0 가솔린 2인승 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디자인 '2023 레이'는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하였으며,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전면부와 후면부의 모습입니다. 기존 레이 모델의 상징인 박스형 형태를 그대로 가지고 일부 ..

현대 2023 아이오닉6 모든것 [내부링크]

현대자동차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의 두 번째 전기차, 아이오닉 6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아이오닉 6 영상에서 '당신의 세상을 깨우다(Awaken Your World)'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공간으로서 아이오닉 6의 공간 활용성 및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소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온라인 월드 프리미어와 동시에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2 부산 국제 모터쇼를 통해서도 아이오닉 6의 실차를 세계 최초 공개하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6은 아이오닉 라인업의 지향점인 '전동화 경험의 진보'를 담아낸 친환경 전용 전기차로 고객에게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아이..

차량 4륜 구동에 모든것 [내부링크]

4륜 구동이란? 4 ×4("4x4") 또는 4WD라고도 하는 4륜 구동은 모든 바퀴에 동시에 토크를 제공할 수 있는 2축 차량 구동계를 나타냅니다. 상근 또는 주문형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추가 출력 드라이브 샤프트 및 많은 경우 추가 기어 범위를 제공하는 트랜스퍼 케이스를 통해 연결됩니다. 두 차축에 토크가 공급되는 사륜구동 차량을 "4륜 구동"(AWD)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사륜구동"은 일반적으로 현대적인 용어 사용을 준수하는 특정 구성 요소 및 기능 세트 및 의도된 오프로드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차량은 이륜구동(2WD 또는 4X2)입니다. 즉, 엔진의 동력이 4개의 바퀴 중 2개에만 전달됩니다. 이것은 두 개의 뒷바퀴(후륜구동) 또는 두 개의 앞바퀴(전륜구동) 일 것입니다. 이것이 ..

그랜저 IG 스펙 총정리 [내부링크]

그랜저 IG 기존의 룰을 깨고 새로운 성공 방정식을 써 내려가는 이 시대의 리더들이 타는 차량이라는 슬로건으로 그랜저 IG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말은 그랜저가 지나온 길들과도 연관이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랜저의 변화 그리고 기존의 룰을 깨고 새로운 성공에 대한 이야기. 시대의 변화에 따라 빠르게 변화해 온 그랜저를 설명하기에 적절한 말입니다. 현대 그랜저 제원, 연비 그랜저는 가솔린 2.5/ 가솔린 3.3/ Lpi 3.0 엔진을 가진 차량으로 구분됩니다. 그랜저를 가장 잘 즐기려면 가솔린 3.3 엔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유지비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Lpi엔진을 선택하시면 될 것이고요. 그랜저를 원하시는 분들은 2.5 가솔린 엔진이 가장 눈에 띄실 겁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수치로만 보아도 가솔린 ..

2023 그랜져 GN7의 모든것 [내부링크]

GN7의 제원과 특징, 출시예정일과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자 7세대 그랜저인 GN7은 2021년 말에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여러 번의 수정과 길어지는 테스트 기간으로 출시일이 늦춰지고 있다. 10년 동안 100만 대 이상이 판매된 현대 자동차의 대표적인 차량인 그랜저는 7세대로 넘어가며 풀체인지 된다. GN7은 마지막 내연기관의 그랜저가 될 것으로 보인다. 1세대 그랜저의 디자인을 살리며 주목을 받고 있는 GN7의 출시예정일과 제원, 특징,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GN7의 제원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GN7의 예상 제원은 기존 6세대의 4,930에서 80mm 늘어난 5,015mm의 전장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커진 차체로 여유 있는 실내공간으로 2열 좌석에 다양한 옵션이 들어간다고 하며, 전동 시트..

2023 기아 모하비 모든것 [내부링크]

기아 자동차 대형 SUV 모하비의 2023 연식변경 모델 출시 기아가 대형 SUV 모하비의 연식변경 모델 ‘The 2023 모하비(이하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모하비 2023년형 바뀐 외관을 살펴보면 엠블럼을 기존 모하비 엠블럼에서 기아 엠블럼으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바디(차체)와 프레임(골격)을 연결하는 ‘새시 프레임 마운트’의 강성을 높이고, 노면 충격과 진동 완화를 위해 서스펜션에 성능이 향상된 쇽업소버(shock absorber)를 적용해 험로 주행 시의 승차감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2023년형 연식변경 모하비 출처:REC Anything 또 주행 중 사고가 발생해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제동 하는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

2023 펠리세이드 정보 [내부링크]

2023 팰리세이드가 미국 현지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캐스케이딩 그릴 형태를 채택한 신형 펠리세이드는 웅장하면서도 사이버틱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주간 주행 등과 전면 헤드램프를 개선하여 확 달라진 첫인상을 선사합니다. 이밖에도 전면 후면 범퍼 디자인, 전면 그릴, 헤드램프 주간 주행 등, 알로이 휠 등 미세하게나마 변화를 이끌어내었습니다. 범퍼 하단으로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도심 SUV 특징인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국내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캘리그래피 모델에 적용된 만큼 트림별 옵션 변화는 미비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미국 법규에 따라 측면 유리 래미네이트 글라스가 적용되고 새롭게 디자인된 20인치 알로이 휠 그리고 앞 범퍼 측면 호박색 리플렉터를 제외하곤 국내 판매 예정인 20..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V80 모든것 [내부링크]

제네시스는 현대 자동차의 자사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이며 GV80는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 모델입니다. 제네시스는 지난 4년여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해온 경험과 럭셔리 감성, 최첨단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바탕으로 기존의 프리미엄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대형 럭셔리 SUV를 목표로 GV80를 개발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는 지난 2020년 1월 출시된 GV80에 기존 SUV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을 담아 고객이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하실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오직 고객의 니즈에만 집중해 제네시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 품질,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20..

요즘 아파트 가격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현재 아파트 가격을 보면 2022년 8월을 기준으로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비수도권을 모두 포함해서 가격이 하락하는 추세이기도 하고 미국이 인플레이션을 우려하여 그것을 잡기 위해 금리를 계속해서 상승시키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현재 제 글을 보고 있으신 분들은 2종류의 사람이지요 1. 집을 보유 중이신 분 2. 집을 매수하시려는 분 1번에 해당하는 현재 집을 보유하신 분들은 솔직한 말씀으로 지금이라도 얼른 매도를 할 수 있으면 매도를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도 계속해서 장기화되고 있고 미국의 금리인상도 현재 제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한 5%까지는 갈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계속 쭉 흘러갈 경우 집값은 2017년 때보다 더 떨어진 가격에 형성될 가능성..

부동산 파는 노하우 (기본적인 매너 예의)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하여 부동산 거래량이 거의 없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매물들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실제 거래되는 물량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다루었던 내용인데 최근 부동산 시장이 더욱 악화되면서 고객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저도 매매를 하고 싶지만 매수자들은 눈치만 보고 있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그래도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집을 빨리 파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직업상 참 많은 집들을 방문하고 같은 평수의 아파트라고 해도 어느 집은 이사 가고 싶은 집이 있는가 하면 이런 집은 절대 이사 가면 안 되겠다 하는 집들도 많습니다. 결국은 매수자가 사고 싶어 하는 집 상태를 만들어 놓고 집을 팔 때 가장 잘 팔리기 때문에 그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안 팔..

오피스텔 전입신고 모든것 [내부링크]

도시지역, 특히 교통이나 주변 환경이 좋은 곳을 보면 생각보다 오피스텔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오피스텔에는 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이나 가구 등이 옵션으로 다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혼자 사는 사람들이나 신혼부부 등 젊은 사람들이 아주 선호하는 주거형태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오피스텔의 경우 건축법상 주거시설이 아닌 업무시설로 구분이 되어있기 때문에 세금의 부담이 높습니다. 그래서 오피스텔의 소유자들은 세금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오피스텔을 구입할 때 임대사업자로 등록 후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주거용으로 임대를 해주어도 전입신고를 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피스텔을 계약해본 분들이라면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할 때 전입신고를 안 한다는 특약을 넣고 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

월세 계약시 주의할 점 [내부링크]

집값이 상승하다 보니 전세비용도 높아지고, 전세보증금이 없는 사람들은 월세로 시작할 수밖에 없는데 월세를 계약할 때도 잘 몰라서 실수를 하는 경우를 많아 보았습니다. 월세 계약을 하는 분들 중에는 사회초년생이나 처음으로 월세 계약을 하기 때문에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잘 몰라서 고민하고 질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분들을 위해서 월세 계약 시 주의할 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월세 계약 시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계약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이 발달하고 각종 부동산 어플이 많다 보니 직접 가보지 않고 인터넷 속 사진들만 보고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속 사진들과 실제 가보았을 경우에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광고 속의 사진과 직접 ..

토지 거래 허가 구역 모든것 [내부링크]

부동산으로 투자를 해서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면 땅을 사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토지는 투자적인 측면에서 가치가 무한정 날 수 있는 투자처 중에 하나입니다. 그만큼 토지투자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으십니다. 그러면 마음에 드는 토지를 찾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주와 직거래를 하거나 공인중개사 사무실을 통해서 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금 지불 및 잔금을 지불하면 내 소유의 토지가 생긴다고 알고 있는 것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토지거래 허가구역 안의 토지를 거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단어 그대로 토지거래허가구역이라는 말은 토지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허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인데 그러면 마음대로 사고팔 수가 없다는 의미가 됩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이 생기게 된 이유는 무엇..

증여받은 부동산을 양도(절세)하는 방법의 모든것 [내부링크]

부부간 세금을 절약하기 위해서 증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부간 배우자에게 증여할 경우 10년간 6억 원 까지는 세금이 면제되기 때문에 재산분할을 위하여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일정기간이 지나지 않고 증여받은 부동산을 처리하면 그에 따른 이월과세가 적용되기 때문에 이점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부간 증여받은 부동산을 양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월과세 소득세법 제97조의 규정에 의거 배우자나 직계존비속으로부터 부동산 또는 시설 이용권을 증여받아 5년 이내에 양도하는 경우에 취득가액을 당초 증여자가 취득한 가액으로 양도소득세를 계산하는 제도입니다. 1세대 1 주택 비과세에 해당하는 경우와 이월과세를 적용하여 계산한 양도소득세가 이월과세를 적용하지 않고 계산한 양..

공동명의 전세계약시 주의할 모든것 [내부링크]

임대차 계약을 맺기 위해 등기부등본을 확인해 보면 공동명의로 된 주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동명의로 된 부동산을 전세계약을 할 때 주의할 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집에 대한 명의를 남편 이름이나 남자의 이름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부부가 공동명의로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집을 찾았는데 소유자 즉 명의자가 여러 명일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통 전세계약을 할 때는 부부가 공동명의라고 하면 부부 중 한 명만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부동산에서도 부부이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며 명의자 중 한 사람만 나오면 그대로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차인은 부동산의 말만 믿고 명의자도 나왔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하고 계약을 합니다. 그런데..

기간별 양도소득세 모든것 [내부링크]

오늘은 보유기간에 따른 양도소득세를 알아보겠습니다. 양도소득세를 계산함에 있어 양도차익(양도가액에서 취득가액 등을 차감한 금액)이 같다면 보유기간에 따라 장기보유 특별공제가 달라지므로 보유기간이 오래될수록 세금 부담이 적게 됩니다. * 장기보유 특별공제 제외대상 1. 부동산이 아닌 자산 2. 보유기간이 3년 미만인 부동산 3. 미등기 양도자산 4. 국외 부동산 5. 조정지역 내 2 주택, 3 주택 장기보유 특별공제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장기보유 특별공제 = 양도차익 X 보유기간에 따른 공제율입니다. 장기 보유 특별공제에 따른 공제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4년 1월 1일 이후부터 6년 이상 장기임대 주택에 대해서는 2%~10% 추가공제가 됩니다. * 비거주자는 9억 이상 고가주택 양도 시 1..

시골땅에 집을 지으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시골에 집을 짓기위해 알아보면 누구는 건축허가를 받아야 한다는 분도 있고, 아니다 건축신고만 해도 된다는 분도 있습니다. 이건 둘 다 맞는 말입니다. 농촌지역에 집을 지을때 그 면적이 200이상은 건축허가를 받아야 하지만, 그 미만일 경우에는 건축신고만으로도 건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골에 있는 농지가 농사를 짓는 다 같은 토지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농업진흥구역인지 농업보호구역인지, 좀 더 나아가서는 생산관리지역, 계획관리지역, 보전관리지역인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농지를 농지전용허가를 받아 집을 지면된다고 생각하지만, 농업진흥구역같은 경우 농림어업인이 주택을 지을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다 같은 관리지역이라고 해도 건폐율이 다르기 때문에 이점도 확인을 해야 합니다. 임야 역시 마찬가지입..

무직자, 신혼부부, 청년가구 허그 HUG 안심전세대출의 모든것 [내부링크]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서를 발급받아 보증보험까지 한 번에 가입되는 허그 안심전세대출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허그 안심전세대출이란 무엇일까요? 임차인에게 보증금 반환보증과 금융기관에 전세자금 대출 특약 보증을 함께 책임지는 공적 보증상품입니다. 즉 임차인(대출인)이 HUG주택도시보증공사가 담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보증서를 통해 협약은행에서 전세자금을 빌려주는 정부지원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더욱 좋은 것은 전세계약의 종료 후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전세금을 돌려주지 못할 경우 HUG에서 책임을 져주는 반환보증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허그 안심전세대출 받기 위한 대상 주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단 아파트, 오피스텔, 연립, 다세대 빌라와 같은 공동주택은..

전세, 월세 집구할때 꼭 확인해야 하는 모든것 [내부링크]

집을 볼 때 무엇을 먼저 확인해야 하는지, 권리관계를 파악하라고 하는데, 권리관계가 무엇인지 잘 모르기 때문에 손해를 보거나 문제가 있는 집을 구해서 계약기간 동안 고생을 하고, 계약기간이 종료되어도 고생을 하는 경우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세나 월세 등 집을 구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것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을 임대차할 때를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계약 체결 전, 계약 체결 시, 계약 기간 중, 계약 종료 시입니다. 1. 계약 체결 전 전세나 월세로 살기 위한 집을 계약하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 집에 방문을 해서 임차주택의 상태 및 시설물의 하자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바쁘다는 이유로 집을 보지도 않은 상태로 계약을 했다가 하자 부분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경우가 생..

부동산 용어(은어) 모든것 [내부링크]

부동산 기본 용어(은어) 1. 부린이 : 부동산 + 어린이. 2. 대팔대사 : 대충 팔고 대충사. 3. 주담대 : 주택담보대출. 4. 임사 : 주택임대사업자. 5. 마통 : 마이너스 통장. 6. 주복 : 주상복합 아파트. 7. 초품아 : 초등학교 품은 아파트. 8. 몸테크 : 실거주하면서 오를 때까지 몸으로 버티기(보통 구축 아파트 몸테크 한다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9. 다운계약 : 실제 계약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매도자의 양도세 절세 위해 많이 사용) 10. 업계약 : 실제 계약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매도자의 양도세가 없거나 적을 때 매수자의 대출이나 되팔 때 차액에 대한 양도세 절세를 위해 사용) 11. 공투 : 공동투자. 12. 구축 : 오래된 아파트...

농막 설치시 주의할 모든것 [내부링크]

일단 농막의 정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농막이란 농지법 시행규칙 제3조의 2에서 정의하고 있는데 "농작업에 직접 필요한 농자재 및 농기계 보관, 수확 농산물 간이 처리 또는 농작업 중 일시 휴식을 위하여 설치하는 시설(연면적 20제곱미터 이하이고, 주거 목적이 아닌 경우로 한정한다"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 바로 크기인 연면적 20제곱미터 이하와 주거 목적이 아닌 경우입니다. 보통 크기에 대하여는 문제를 많이 삼는 경우가 있지만 주거 목적이라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말들이 많습니다. 농막은 원칙적으로 주거 목적이 아니여야 하는데, 그곳에서 잠을 자거나 외국인들 숙소로 사용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농막에서 잠을 자거나 숙소로 사용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또한 ..

주위토지통행권의 모든것 [내부링크]

길이 없는 토지를 우리는 '맹지'라고 하며, 맹지는 길이 없기 때문에 길이 접해있는 다른 토지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합니다. 길이 없는 만큼 활용가치도 낮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구입을 꺼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맹지라고 해서 가보면 실제로 차가 다닐 수 있는 길이 있는 경우도 있고, 사람이 지나다닐 수 있는 길이나 농기계들이 지나다니는 길이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분명히 길이 없는 맹지라고 했는데, 차가 다니고 사람이 다니는 길이 있으니 맹지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맹지의 판단기준은 이렇게 현황도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지적도상의 도로가 있어야 됩니다. 맹지에 길이 나있는 경우 다른 사람 소유의 토지를 이용하여 통행을 하는 것인데, 과연 이렇게 사용해도 되는 것일까요? 만약 토지..

도시에서 시골에 있는 토지를 사는법 [내부링크]

서울이나 수도권에 살고 있는데, 강원도의 농지를 구입하여도 아무런 문제가 생기지 않는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어떤 분은 시골에 살아야 시골에 있는 토지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하고, 어느 분은 상관없다고도 합니다. 과연 어떤 것이 맞을까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면 왜 이런 질문이 생겼는지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시골에 있는 토지를 구입하는다는 것은 대부분 농지를 구입한다는 것이고, 농지는 농사를 지어야 하기 때문에 도시에 있으면 농사를 지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의문점들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농지라는 것에 대하여 먼저 이해를 해야 합니다. 농지라는 것은 헌법 제21조의 경자유전의 원칙에 따라 농지는 농업인과 농업법인만 소유할 수 있습니다. 경자유전이란 쉽게 이야기해서 농사를 직접..

농지연금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연금이란 노후에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게 젊었을때 부터 일정 금액을 적립하여 노후에 받아 생활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면서 연금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정작 노후를 대비하여 충분한 연금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연금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혹시 농지연금이란 제도를 들어보셨나요? 본인 소유의 농지가 있다면 국민연금 등 다른 연금을 받고 있어도 가능하고 배우자에게 승계도 가능한 것이 바로 농지연금입니다. 농지연금이란 만 60세 이상의 고령농업인이 소유한 농지를 담보로 노후생활 안정자금을 매월 연금으로 지급받는 제도로 "한국농어촌공사 및 농지관리기금법" 제10조(사업) 및 제24조의 5(농지를 담보로 한 농업인의 노후생활 안정 지원사업 등)의 법..

임대차계약서에서 금액이 변경될때 모든것 [내부링크]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갖추고 있는 임차인이 보증금을 증액하여 연장 계약을 하였다면 이때 자동으로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이 계속 유지가 되는 것일까 이렇게 보증금이 변동되었다면 증액된 금액에 대한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하여 그 계약서에 대한 확정일자를 받아야 후순위 권리자보다 증액 부분에 대하여 우선변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항력은 계속하여 거주를 하고 있고, 전입신고도 되어있다면 유지가 되지만, 우선변제권은 증액된 금액만큼 다시 확정일자를 받아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반대로 보증금이 증액된 것이 아니라 감액되었을 경우에도 확정일자를 다시 받아야 할까요? 이런 경우에는 기존 계약서에서 확보된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이 유지되므로 갱신 계약서를 가지고 새롭게 확정일자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많이들..

원룸 임대차계약 종료시 임차인의 원상복구의 모든것 [내부링크]

다른 사람의 부동산을 임대하여 사용하다가 임대차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약정이 없는 한 임차인은 임대목적물을 임대차 계약 당시의 상태로 임대인에게 반환하여야 하는 것이 원칙이고(민법 제654조, 제615조), 임차인은 임차물에 결합한 물건이 임차인의 구성 부분으로 되면 그 가치에 대하여 비용상환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임대인과 임차인이 원상회복 의무 약정을 하였다면 임차인은 비용상환청구권을 포기한 것으로 봅니다. 민법상으로 보면 아주 단순하고 간단하게 계약이 종료되면 계약 상태로 원상복구 하면 된다고 나오지만, 실제로는 원상복구 범위에 대한 문제로 수많은 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계약기간의 종료 시 임대인은 과도한 원상복구를 요구하면서 자기 맘에 들지 않는다고 임대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거나, ..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대출 대상 및 필요서류의 모든것 [내부링크]

청년들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기본이 될 수 있는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고 있는 제도로, 조건이 맞는 청년이라면 일반 전세자금 대출보다 조건이 좋기 때문에 꼭 알아두어야 하는 전세자금 대출제도 중 하나입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맞아야 합니다. 가장 먼저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제도이기 때문에 대출 접수일 현제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만 가능합니다. 소득 수준의 경우 부부합산 총소득이 5천만 원 이하(세전기준)인 경우 가능하고, 신혼가구, 다자녀, 2자녀 가구의 경우에는 6천만 원 이하인 경우도 가능합니다. 재산은 소득 3 분위 전체 가구 평균값 이하면 가능한데, 2022년도를..

농지 임대에 모든것 [내부링크]

농지는 농사를 짓기 위한 토지입니다. 그런데 개인 사정상 농사를 짓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 다른 사람에게 임대를 하고 싶은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농지를 미리 구입하고 내가 사용하기 전까지 농지를 다른 사람에게 임대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일단 농지 임대에 대하여는 농지법 제23조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농지법 제23조의 주요 내용은 " 1996년 1월 1일 이후 농지법 시행이 된 후 농지를 타인에게 임대하거나 무상으로 사용하게 하는 행위는 원칙적으로 금지" 농지법 제23조(농지의 임대차 또는 사용대차)를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외에는 농지를 임대하거나 무상 사용하게 할 수 없다 1. 제6조제2항제1호, 제4호부터 제9호까지,..

경매와 공매 정의와 차이점 [내부링크]

오늘은 경매와 공매의 정의와 차이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변에서 경매나 공매로 싸게 부동산을 취득하여 큰돈을 벌었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일단 쉽게 설명하면 경매나 공매는 일정기간 안에 돈을 갚지 못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먼저 경매는 A라는 사람이 B라는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면서 B의 부동산을 담보 형대로 가압류나 압류 등 보전처분신청을 한 후 돈을 갚아야 하는 기간 안에 돈을 갚지 못하면 법원으로 판결문을 받아서 강제집행, 즉 경매처분을 하는 것입니다. 이는 개인뿐만 아니라 은행, 금융권 등도 마찬가지 절차를 밟아 경매를 진행하게 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경매란 빌려간 돈을 제날짜에 갚지 못해서 담보로 가지고 있던 부동산(혹은 동산)에 대한 강제 집행을 하는 것을 경매라고 보시면 됩니다...

부동산 관련 세금 모든 것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부동산 관련 세금의 종류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부동산 세금을 이야기하기 전에 누가 세금을 내야 할까요? 정답은 파는 사람 사는 사람 모두입니다. 즉, 매도인 매수인 양쪽 모두입니다. 부동산을 판 사람 매도인이 내야 하는 세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세금의 종류는 국세와 지방세 2가지입니다. 매도인이 내야 하는 국세는 1. 양도소득세, 농어촌특별세 (양도소득세 감면 시만 해당) 2. 부가가치세 (부가기치세 과세 사업용 건물의 양도 시 해당) 3. 소득세 (사업자만 해당) 그리고 매도인이 내야 하는 지방세는 1. 지방소득세 2. 지방소비세 부동산을 산사람 매수인이 내야 할 세금입니다. 일단 매수인의 종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일정 부분의 대가 지급하고 부동산을 취득한 경우 대가를 지급하고..

농업인의 기준과 되는법 조건 혜택 그리고 농업인의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농업인의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농업인은 농업인 만의 혜택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농업인이란 무엇이며, 농업인이 되는 법 그리고 조건, 혜택과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농지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농업인 농지법 제3조(농업인의 범위)에서는 농업인을 다음과 같이 정하고 있습니다. 농업ㆍ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시행령 일부개정 2022. 7. 4. [대통령령 제32756호, 시행 2022. 7. 5.] 농림축산식품부 제3조(농업인의 기준) ① 법 제3조 제2호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자"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을 말한다. 1. 1천 제곱미터 이상의 농지(「농어촌정비법」 제98조에 따라 비농업인이 분..